[비정상회담][107-1] 마크 VS 오헬리엉, 의견 대립으로 과열된 분위기 속의 비정상회담 (Abnormal Summit)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1. 13.
  • | 20160718 비정상회담 EP.107
    〈비정상회담〉 MC들과 멤버들의 꿈이 이루어지다(?)
    폴란드 대표 ‘아델라’와 이란 대표 ‘수데’!
    첫 여성 비정상회담 대표들과 함께 더욱 풍성해진 〈비정상회담〉!
    ▶ 〈긴급 비정상회담〉 IS 테러 확산
    전세계를 공포에 몰아넣은 극단주의 무장 단체 IS의 테러!
    테러단체 소탕 위한 ’파병‘, “필요하다” vs “효과 없다”
    멤버들의 불꽃 튀는 찬반 토론부터, 각 나라별 피해상황과 대처법!
    한국도 안심할 수 없다? 비정상대표들이 제안하는 테러 대비책은?
    ▶ 지구상의 반찬타임! ‘뭣이 중헌디!’
    각 국 대표들이 소개하는 다양한 이슈로 열띤 ‘찬반’ 토론을 가지는 ‘반찬’ 타임!
    폴란드 대표 아델라가 전한 ‘유로 2016’ 훌리건 문제!
    훌리건으로 논란 된 국가, ‘실격시켜야!’ vs ’실격은 과도한 처사!’
    전 세계 축구팬들 잠 못 들게 한 〈유로 2016〉 만큼 뜨거운,
    비정상멤버들의 불꽃튀는 토론전!
    ▶ “해외에서만 예쁘다는 소리를 듣는 나, 비정상인가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세계적인 탑모델!
    한혜진과 함께 한 글로벌 공감토크!
    한혜진의 글로벌 에피소드부터,
    미에 대한 다양한 시각차로 벌어진 멤버들의 갑론을박!
    나라별, 시대별로 다른 ‘미의 기준’부터
    자랑스러운 ‘내 나라’, 그리고 멤버들이 꼽은 ‘한국’의 아름다움까지!
    ‘미’에 대한 모든 이야기들!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41

  • @thewise5473
    @thewise5473 4 년 전 +1213

    볼 때마다 느끼는 건데 기욤이 전형적인 엘리트는 아닌데 은근 똑똑함 핵심도 잘잡고
    반대로 중반까지 함께 했던 장위안은 되게 실용적인 조언 많이 해서 좋았음

    • @METAL1Z3R
      @METAL1Z3R 4 년 전 +33

      역시 나사직원

    • @Ari-jn8wc
      @Ari-jn8wc 4 년 전 +84

      은근 똑똑할때가 있는데 진짜 현실이랑 동떨어진 얘기할때도 많음 특히 사회생활 얘기할때 ㅋㅋㅋㅋ

    • @willan954
      @willan954 4 년 전 +136

      기욤이 엄밀히 말하면 배운사람은 아니지만(학교공부, 오해금지) 한 분야에서 최고였으니까 뭐든 열심히 하는 경향이 있고, 무엇보다 꼭 교과서가 아닌 곳에서 개인적인 학구열이 강해서 그런듯(나사) 결론은 저기서 저런 주제로 얘기할 줄 아는거 자체가 똑똑한 사람

    • @user-ys8mo8ko2h
      @user-ys8mo8ko2h 4 년 전 +44

      캐나다 평균 실질문해력은 미국보다 강함
      세계 최고수준임 반면 우리나라 실질문맹률 OECD 최하위급..

    • @CalmDain
      @CalmDain 4 년 전 +29

      @@user-ys8mo8ko2h 한국 토론이나 발표,스스로 생각하는 뇌보단 족보 같은거 외우는 뇌만 발달해서 그래요. 주입식교육 ㅇㅇ. 뇌라고 표현하면 좀 그런데 교육을 그렇게 받았기 떄문에 어쩔수 없죠. 거의 모든 한국인분들도 인정하는거고.

  • @user-ez2dn9no3s
    @user-ez2dn9no3s 4 년 전 +493

    9:37
    오헬리엉 항상 다른 사람이 말 할 때 잘 들어주는거 너무 멋있음....

  • @Airy_
    @Airy_ 4 년 전 +1567

    전현무는 학력과 스펙이 높지만 말하는거 듣다보면 지혜롭지 못하다는 느낌 받을때가 많아.. 근데 기욤은 학력 스펙과는 무관하게 사람이 참 똑똑하고 인간적이면서 핵심을 간파할줄 아는게 토론에서 다 드러남. 참 이런거 보면 학력이 그 사람의 지성을 가리키지는 않는다는거같네

    • @jooholee2285
      @jooholee2285 4 년 전 +158

      기욤 프로게이머였는데..보면서 느낀게 게임잘하는사람들 머리도 좋은거 같더라구요

    • @zrc247
      @zrc247 4 년 전 +151

      애초에 프로게이머가 머리좋다는걸 반증함 게임 잘하는게 지능이 높아야함

    • @user-skdkqodkwodkdoeoej
      @user-skdkqodkwodkdoeoej 4 년 전 +105

      진짜. 비정상회담 너무 좋아해서 다봣는데 기욤 너무 똑똑하고 지혜로움 편견이없고 사고가 유연한데 말도잘함

    • @user-qb6yh9dc4y
      @user-qb6yh9dc4y 4 년 전 +66

      예능mc로써 개그 욕심이 좀 있는듯 그래서 자꾸 무리수 두게 되고 그래도 넘 악플 달지 맙시다. 전현무도 인격체이고 상처 받을텐데 최근에 악플영향 때문에 2분이 안타깝게 되셨잖아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피드백이어도 더 조심해야죠.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 @sftd6808
      @sftd6808 4 년 전 +62

      나는 전현무 진짜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딱히 비호감도 아니고 나혼산에선 호감이기까지 했는데 역시 비정상회담은 다시봐도 비호감 ㅠㅠㅠ 너무 너무 사람이 무례하고 왜 저렇게 하지? 싶을때가 많음 유세윤이 전현무한테 훨씬 스펙 딸려도 유세윤은 무례라고 느낀적은 없는데

  • @glynn1075
    @glynn1075 4 년 전 +559

    3:37 기욤....ㅠㅠㅠ어떻게 불렀으면 좋겠는지 물어보는 거 너무 스윗...비욘드 스윗....ㅠㅠ

    • @sbae3754
      @sbae3754 4 년 전 +95

      그리고 다시 바로 is라고 부름ㅋㅋㅋ

    • @Yoonseo27
      @Yoonseo27 2 년 전

      @@sbae3754 그러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elli_930
      @yelli_930 2 년 전 +6

      @@sbae3754 그니까욬ㅋㅋㅋㅋㅋ저도 보고 개웃었음 물어보고 바로 다시 돌아옴ㅋㅋ기욤은 그냥 가만히 있어도 웃김

  • @nevergiveup0421
    @nevergiveup0421 4 년 전 +212

    오헬리엉이 핀트를 잘잡은거 같다 is가 있었건 없었건 퍼트릴 요지를준건 서양이맞지

  • @user-li5sj6rt3s
    @user-li5sj6rt3s 4 년 전 +817

    진짜 비정상 회담 2 만들자 어릴땐 몰랐는데 어느정도 나이 처먹고 보니까 진짜 너무 재밌다 논제도 그렇고

    • @evergreentea
      @evergreentea 4 년 전 +14

      김영현 ㄹㅇ 이글 개공감

    • @user-mb4cr1hx7x
      @user-mb4cr1hx7x 4 년 전 +33

      원래 토론이 재밌음 우리나라 학생들이 토론을 뭔가 꺼려하는거 장난치면서 피방가고 그러는데 얘들아 우리 토론할까?하면 찐따 되니까 토론을 못하겠음 토론 하고시퍼어어어어어어어어ㅓ어엉

    • @user-jy5cj7mz2f
      @user-jy5cj7mz2f 4 년 전 +19

      @@user-mb4cr1hx7x 님..! 제가 지금 취준생입장이라 그런지 뭔가 님이 토론하고 싶어하는 열정을 실천으로 옮기면 추후에 참 좋은 스펙이 될것같아서 오지랖 좀 부리고싶네요..교내에 토론동아리 없으면 교외 토론동아리라도 찾아서 들어보세요! 아니면 시사동아리라도요. 그럼 분명 대학교가서 대외활동 지원할때도 자소서나 면접에서 도움 될거에요. 기업이나 학교나 평가하는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게 '지속성,일관성'이거든요. 정말 나중에 제 나이돼서 기업 지원할때 그런 일관된 스펙 하나하나가 아쉽습니다. 그런 부분을 열정으로 묶어서 자기pr 할수도있거든요. 열정은 사기업이 특히 좋아하고요.

    • @753
      @753 3 년 전

      당연하게도 토론을 좋아하는 나이대가 있는거다. 저때도 당연히 그 나이대인 사람이 존재했고. 근게 결국엔 시청률 싸움에서 지면 나가리 되는거임. 비정상회담2처럼 진지한것도 정도껏이야지. 걍 비정상회담1이 재밌었음. 예능은 예능다워야함.

    • @user-vu1jl9yb5t
      @user-vu1jl9yb5t 3 년 전

      사나없인사나마나 님 저도 그러다 다가오는 친구 없고 찐으로 친한 친구만 있는데 토론하자고 하셈 재밌고 지적 수준 높이는 기분이에요 ㅎㅎ 토론에서 지면 밥사기 이런거 걸고 하세용 ㅎㅎ 재밌어요 진짜!

  • @tjgus21k
    @tjgus21k 7 개월 전 +21

    이 사람들... 전부 다 대단하다. 자국어로 토론하기도 어려운 내용을 남의나라 언어로 이렇게 유창하게 토론하다니..

  • @user-yh6rm4el6z
    @user-yh6rm4el6z 4 년 전 +89

    오헬리엉 보고싶다...

  • @jyd9128
    @jyd9128 4 년 전 +276

    미국 탓이라고 완전히 단정지어서는 안 되지만 미국의 영향력과 서양 국가들의 책임이 일정부분 있다는 말은 동의가 간다. 그렇지만 희생자들의 되돌릴 수 없는 죽음 앞에서 이 많은 논쟁이 무슨 의미일까 고개 숙여지네. 이미 그들은 돌아올 수 없는데 더 이상의 피해자가 생기기 전에 막는 게 최선일 듯...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 @user-sj3zy1ck1l
      @user-sj3zy1ck1l 4 년 전 +17

      미국탓이라 라고 단정짓는게 아니고.. 먼저 is가 생겨난 이유 그리고 그후의 변화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부분은 미국 뿐만 아니라 서유럽과도 관계가 깊습니다.. 한국은 두리뭉실하게 알고있어요.. 만약 이부분에 대해 공부하고 정보를 알게 되면 아무생각 없이 미국탓 혹은 테러단체 이런 생각이 완전히 달라질겁니다. 재스민혁명 부터 시작해서 시리아의 분열까지. 그관계에서 프랑스 미국 러시아의 영향과 사건들을 알아야 합니다.. 어쩌면 미국도 한국처럼 두리뭉실하게 뉴스를 보내고 시각을 완전히 다르게 보냅니다.. 허나 프랑스는 잘알고 있는거 같아요.. 바로 근처에 있으니.. 국민들을 속여도 다른 소식들이 빠르게 도착을 하니.. 속일수가 없는것이죠.. 참고로 비유를 하자면 is는 한반도와 같은겁니다.. 러시아가 북한을 만들고.. 미국이 남한을 만들었다고 합시다.. 그런데 그중간에 극진중도파 혹은 극우파. 혹은 민족해방파가.. 우리는 미국이나 러시아 혹은 프랑스의 영향력을 인정하지 않겠다.. 그러자 미국이 너희는 테러집단.is 이렇게 규정한것입니다. 비유는 이렇지만.. 조금더 정보를 알아보면..왜 이런 상황까지 왔는지 이해는 될겁니다.. 물론 is가 정말 지금은 엄청난 테러집단이고.개념없는 사업체가 되었습니다 ㅋㅋ 말그대로 이젠 사업체입니다.. 성격이 많이 변했습니다. 허나 북아프리카 연안부터 서아시아까지의 민족해방운동부터.. 테러까지 알게 되면 지금 처럼 아무생각 없이 is는 이슬람 무장단체다.. 혹은 테러집단이다.미국 때문이다 유럽때문이다. 러시아 때문이다. 이러한 아무생각 없는것과는 전혀 다른 시각으로 보일겁니다

  • @user-pd4rg2jz3b
    @user-pd4rg2jz3b 4 년 전 +162

    프랑스 대표 분이 말 정말 잘한 듯ㅋㅋㅋㅋㅋㅋㅋ

  • @mooyook2
    @mooyook2 4 년 전 +408

    오호 이번회에서는 오헬리엉이 제대로 문제의 원인을 짚어주고 인도 아재가 과정과 결말을 정확히 내려주네... ㅎㅎ

    • @user-hp3gt7dz2t
      @user-hp3gt7dz2t 4 년 전 +3

      마치 대본처럼요

    • @user-ut4gc5or1q
      @user-ut4gc5or1q 4 년 전 +54

      이게 대본 없으면 진행이 아예 안되지 않을까? 다 각나라 뉴스 이슈 매주 준비해야되는데..

    • @quantum74
      @quantum74 4 년 전 +5

      그래서 그게 안 좋은건가요? 모든 방송에는 연출이 있듯이 대본도 존재하겠지만 1분 1초를 정해주며 프로듀싱 할까요?

    • @user-ed4rv5mp6n
      @user-ed4rv5mp6n 4 년 전 +87

      @@user-ut4gc5or1q 그래도 대본은 아닌 거 같아요 9시간 토론을 대본 다 외워서 진행하기엔... 각자 준비해 온 의견으로 티키타카 하겠죠

    • @user-dd1kl4ty7t
      @user-dd1kl4ty7t 4 년 전 +47

      대본이어도 자기들이 준비해 온 시나리오면 괜찮지않나요? 한국말을 100% 구사하는것도 아닌데 저걸 아무런 종이도 없이 버벅거리면서도 본인들 입장 표명하는게 쉬워보이진 않는데ㅋㅋㅋ 대본이라면 역으로 대단한거아님?ㅋ 대본이어도 저걸 어케외워 명문대나온 성시경이나 전현무도 국제정세엔 까막눈들인데 ㅋㅋ

  • @1lee178
    @1lee178 4 년 전 +279

    럭키 인도대표 진짜 말잘한다.

  • @venom-pv6tn
    @venom-pv6tn 8 개월 전 +17

    11:50 오헬리엉 존나 쿨해ㅋㅋㅋㅋㅋ 0.1초만에 인정함 역시 내 최애 패널

  • @deadpool113
    @deadpool113 4 년 전 +155

    이런 시절이 있었는데 결국 미군이 알 바그다디 죽였네

  • @user-xm1qm8th6q
    @user-xm1qm8th6q 2 년 전 +29

    이번 에피소드
    럭키 오헬리엉 자히드가 옳은 말을
    했음 계속 고개
    끄덕 끄덕 함
    현실을 직시하며
    현명 하고 지혜롭게
    대처 잘 할것같음

  • @user-lh1fw5zb7g
    @user-lh1fw5zb7g 4 년 전 +139

    수능 보신 수험생들 수고하셨습니다 ㅜㅡㄴ 정말 피곤쓰

  • @Hanfugirl_Hanzi
    @Hanfugirl_Hanzi 3 년 전 +37

    오헬리엉은 정말...
    최고야

  • @user-rr7kl1xk1s
    @user-rr7kl1xk1s 4 년 전 +284

    알베 진짜 ,,, 맞는 말임 ,, 결국 영화를 보는 그런 사소한 일상에도 수색, 검열이 일상화된다는 건 자유를 좇아 지금까지 이뤄냈던 성과를 전부 무너뜨리는 거고 오히려 그렇게 검사함으로써 사람들에게 다가오는 불안심리가 IS가 원했던 거 아닐ㄹ까 ,,,

    • @user-ch9xf5jb8g
      @user-ch9xf5jb8g 4 년 전 +18

      맞는말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또 럭키말 들어보면 해야할거같고😭 저런놈들은 왜 있는걸까요증말🤬

    • @yelli_930
      @yelli_930 2 년 전 +9

      알베 말을 듣고 떠올랐는데, 성급한 일반화이긴 하지만 코로나를 대하는 유럽인들의 태도가 좀 맞춰진다
      리스크를 감수하더라도 개인자유와 주권을 목숨처럼 생각하네..
      대테러 수색 반대, 대코로나 마스크 반대

    • @user-sw9pu3jl8p
      @user-sw9pu3jl8p 9 일 전 +1

      인정
      결국 예전의 모든 그런
      싸움이 내 나라의 자유를 위한
      싸움이였는데
      그걸 힘들게 얻었는데
      왜 그딴 짐승때문에
      검사같은 거로
      억압 받아야 함?

    • @user-sw9pu3jl8p
      @user-sw9pu3jl8p 9 일 전 +1

      전 알베님 말에 완전 동의

    • @user-sw9pu3jl8p
      @user-sw9pu3jl8p 9 일 전 +1

      너무 본질을 잊지 마세요
      그딴 짐승 때문에
      일상을 불편하게 왜 살아요
      그래요 다 인정해서
      뭐 확인 안 된 물체 있어서
      2~3개월 검사 조금 해도 됨
      근데 그걸 반복하면 안 됨
      또는 오래 하면 안 됨

  • @user-vf7lc2yw7n
    @user-vf7lc2yw7n 3 년 전 +82

    예전에 이거 볼 때마다 자히드 말에 감탄했던 게 기억남
    가만히 흐름 보다가 한마디 딱 하는데 그게 진짜 정곡을 집음
    절로 와 하게됨ㅋㅋ 진짜 배운 사람인듯

  • @slash5051
    @slash5051 4 년 전 +104

    파키스탄 대표 말진짜 잘하신다 말하다가 상대가 맞는말하면 바로 인정하고 맨날 그러던데

    • @firstly2712
      @firstly2712 2 년 전 +4

      억지가 없어요. 럭키보다 한수 위 ㅋ

    • @Alex99tlqkf
      @Alex99tlqkf 2 년 전 +11

      @@firstly2712 뭘 또 비교를 하니…

    • @pinkpink1821
      @pinkpink1821 22 일 전

      ​@@Alex99tlqkf 하면 안 됨? ㅋ

  • @user-ly6lt4bq2w
    @user-ly6lt4bq2w 4 년 전 +112

    이건 예전 영상이고 아이에스 없어짐 이제... 쿠르드가 피 철철 흘리면서 잘 막아냄 그 쿠르드 트럼프가 배신했다고 한 일주일 미국 떠들썩하더니 자기네 선거철이라 금방 또 쿠르드에 대한 관심은 사라짐

  • @user-xs6bl4xp7c
    @user-xs6bl4xp7c 8 개월 전 +16

    나이 먹고 다시 보니까 다들 너무 대단한 사람들이고 토론의 핵심? 같은거 너무 잘 잡고 도움되는 이야기들도 많이 해 줘서 좋다..

  • @user-mx4xt3hi8x
    @user-mx4xt3hi8x 4 년 전 +69

    오헬리엉 발음 듣기 좋음. 부드러워

  • @user-ni2rs1tj2q
    @user-ni2rs1tj2q 4 년 전 +60

    비정상회담 다시 햇으면 좋겟다 ㅠ 이멤버로

  • @sbpark200
    @sbpark200 4 년 전 +45

    여기서 알아야할 점, 간디는 원래 명문가에서 태어나 호의호식하며 살았고 영국친화주의였다. 그러나 영국에서 인도인이라고 기차 1등급석에 앉지 못하게 하자 차별받는 거에 화나서 독립운동을 했다고 함. 비폭력이라고 하지만 독립운동을 펼친 것들이 영국에게 유리한 일들도 있었고 과격파였던 독립단체 사람들을 죽이기도 함. 또한 매일 잘 때 10대 소녀들이랑 같이 잤다고 하던데..

  • @HH-zc6tj
    @HH-zc6tj 4 년 전 +28

    유세윤씨 약방의 감초처럼 모두 정말 심각하고 우울한 상황에서 분위기 풀어주시고 웃음주시네.....bb

  • @sung-chaerin96
    @sung-chaerin96 년 전 +10

    오헬리엉 너무 멋있다^^

  • @yunjin5044
    @yunjin5044 4 년 전 +36

    수능 보느라 늦었어요 ㅠㅠㅠ 오늘부터 다시 정주행 할께요!!☺

  • @user-xe1lk2mw3i
    @user-xe1lk2mw3i 4 년 전 +6

    시즌2부터 정주행 중입니당 각국 입장 들으니까 흥미롭네용

  • @examhellout
    @examhellout 4 년 전 +54

    진짜 마크 너무 멋있다 ..

  • @user-dn9xg3lr3z
    @user-dn9xg3lr3z 3 년 전 +5

    이런 프로그램을 유튜브로 본 게 아쉽. 개인의 의견이지만 이런 프로그램은 정말 필요하다.

  • @nightynight_
    @nightynight_ 4 년 전 +35

    저때 이탈리아에 있었는데 니스랑 가까웠고 이틀 뒤에 프랑스 넘어가야했는데,,, 무서웠음 ㅠㅠ 벨기에 갔을땐 중앙역이랑 사람 많은 거리엔 군인 쫙 깔려있었고..

  • @sponge_u
    @sponge_u 3 년 전 +6

    기욤님 너무 귀엽고 지혜롭다

  • @user-jh5cy6bt2h
    @user-jh5cy6bt2h 4 년 전 +20

    맞음 테러가 기하 급수적으로 일어났을 때 보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했음 그리고 자기가 is라고 밝힌 이들도 보면 자국 나라거나 이슬람 국가가 아닌 사람도 많았고.. 그냥 내가 봤을 때 분명 is짓도 있지만 사회에 불만 있던 사람이 명분찾아서 한 짓들 같음..

  • @user-ed4rv5mp6n
    @user-ed4rv5mp6n 4 년 전 +18

    오헬리엉 눈매 날카롭

  • @user-rr7kl1xk1s
    @user-rr7kl1xk1s 4 년 전 +17

    IS(다이시)가 원하고 있는 건 불안감 조성임. 코란 암송법이 돌아다니는 것도 그렇고 국제적인 파급효과 극대화시키려고 일반 시민, 외국인(테러 받은 나라가 아닌 사람) 대상으로 삼는 것도 그렇고 불안감 조성이랑 분열이 목적인 거 같은 느낌.

  • @user-ik9mp3sg6o
    @user-ik9mp3sg6o 3 년 전 +12

    0:58 2:27 3:30 6:42 7:05 8:52 9:00 9:10 9:37
    9:46 9:52 10:00 10:29 11:00 11:17 11:31 11:41
    12:08 12:24 12:44 12:59 13:24 14:55 15:18
    15:40 17:11 18:08

    • @daheeisfree
      @daheeisfree 3 년 전 +6

      뭘 눌러봐도 오헬리엉이 나오네요,,, 좋네요❤

  • @user-vb4gh6xt8j
    @user-vb4gh6xt8j 2 년 전 +12

    오헬리엉 똑똑해!!!

  • @user-ls6vp6je2q
    @user-ls6vp6je2q 4 년 전 +11

    다시 해주세요 제발 ㅠㅠㅠㅠ

  • @milddick7633
    @milddick7633 3 년 전 +44

    미국대표...왜 인정을 못함? 당연히 프랑스 내 무슬림 차별도 분위기 조성한 데에 한 몫하겠지만 그게 미국이 한 짓이랑 비교가 되는 정도 수준이냐 왜그렇게 유치하게 구는데....

    • @shina4863
      @shina4863 2 년 전 +15

      근데 미국인 종특인지 그렇게 똑똑한 타일러도 미국 문제 나오면 논리실종하고 빼애액함.. 진짜 타일러 좋아하는데 미국 얘기나올때만큼은 이해안갈때 많음 ㅠ

    • @yelli_930
      @yelli_930 2 년 전 +8

      프랑스 내 무슬림 비호감은 좀 작은 원인같고 미국이 근본적 원인이라고 봄…
      시스템을 파괴시켜버리고 나왔으니 당연히 저런 흑세력이 생기지…
      어헬리엉이 말한 프랑스속담이 적절한 비유라고 생각이 듦.

    • @user-lk5ks5jq1y
      @user-lk5ks5jq1y 년 전

      @@yelli_930 그럼 is가 서방을 공격하는걸 정당화 시키는건가요?

    • @user-lk5ks5jq1y
      @user-lk5ks5jq1y 년 전

      @@yelli_930 그리고 그렇게 따지면 프랑스는 이슬람 국가들 식민지 시켰였는데요?

    • @user-lk5ks5jq1y
      @user-lk5ks5jq1y 년 전 +1

      @@shina4863 한국도 그렇게 생각하지?

  • @user-ut4gc5or1q
    @user-ut4gc5or1q 4 년 전 +13

    나 요즘 이거 되게 자주보는데 왜 갑자기 이렇게 다 영상 뜨는거지ㅋㅋㅋㅋ 비정상회담1멤버들로 다시 보고싶다ㅠ

    • @snowking8695
      @snowking8695 4 년 전

      전 유튜브로 보다보니 지금 멤버가 훨씬 좋은거 같아요~~^^ 다들 토론 넘 멋짐!

  • @birth8506
    @birth8506 4 년 전 +173

    마크는 너무 얌전해ㅋ 타일러였으면 거품 물었을듯

    • @evergreentea
      @evergreentea 4 년 전 +91

      MS Jung 음 나는 타일러처럼 미국만 건들면 부르르 하고 평소 논리적이다가 갑자기 풀발하는것보다는 좋음
      타일러 좋아하는데 의외로 ㅁ미국 탓이다 라는 얘기 조금만 나와도 진심으로 화나서 논리적인 이미지로 억울함 호소함

    • @snowking8695
      @snowking8695 4 년 전 +68

      오헬리엉이 확실히 짚은거죠. 책임이 조금씩은 있는거니...

    • @user-fx3ol2mf4b
      @user-fx3ol2mf4b 4 년 전 +47

      멍멍개 인정해요 ㅋㅋㅋㅋㅋ 진짜 미국 조금이라도 건들이면 타일러 난리남

    • @BusyDayTmr
      @BusyDayTmr 4 년 전 +35

      예전처럼 둘다 앉혀놓으면 재미있을 듯ㅋㅋㅋㄱㅋ
      활발하게 논리적인 사람, 조용히 논리적인 사람 ㅎㅋㅋㅋㄱㅋ

    • @whektiwlsnmg6053
      @whektiwlsnmg6053 3 년 전 +28

      @@evergreente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타일러 좋아하는데 이거 존나 맞는듯 ㅋㅋㅋㅋㅋㅋㅋㅋ 평소에 되게 박식한 이미지인데 흥분하면 논리가 좀 실종됨

  • @user-rr7kl1xk1s
    @user-rr7kl1xk1s 4 년 전 +36

    닉 ,,, 앞머리 저렇게 까니까 진짜 잘생겼다 WoW

  • @whektiwlsnmg6053
    @whektiwlsnmg6053 3 년 전 +3

    100%는 아니더라도 책임이 매우 크지

  • @qkrakak
    @qkrakak 4 년 전 +21

    럭키는 진짜 볼때마다 현명해보이네

  • @user-yt2tp9py9g
    @user-yt2tp9py9g 4 년 전 +9

    재밌다

  • @double1212
    @double1212 4 년 전 +4

    알베..놀랐어...자유롭지않은 처사는 지는거다...ㅠ
    이 시국이라 넘 슬프잖아ㅠ

  • @user-vf2fr2br6l
    @user-vf2fr2br6l 4 년 전 +33

    오늘수능보고와서 좀늦었네요

    • @yerinxkim
      @yerinxkim 4 년 전 +7

      수능 보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 @boredandbark
      @boredandbark 4 년 전 +2

      땡이님 이 채널에서 자주 보여요 비정상회담 좋아하시나봐용😀😀

    • @user-vf2fr2br6l
      @user-vf2fr2br6l 4 년 전 +3

      @@boredandbark 제가요즘사는이유입니다..하핫

  • @iamyeol
    @iamyeol 2 년 전 +21

    8:45
    자히드가 지금 아프간 사태를 예언했나 ㅎㅎ
    미군 빠지니 탈레반이 점령

  • @user-hs3gw5iz9d
    @user-hs3gw5iz9d 3 년 전 +23

    내가볼땐 전세계에 터진사건중에 미국 책임 없는거 하나도 없음

  • @JJ-mz6yu
    @JJ-mz6yu 4 년 전 +2

    인트로 없앳네요. 감사합니다:)

  • @lallallayoonis
    @lallallayoonis 8 개월 전 +3

    오헬리엉 경청할때표정 존잘이 더존잘됨

  • @user-it4bb7tv1x
    @user-it4bb7tv1x 년 전 +4

    비정상 다시해줘 ....

  • @user-fh5ux9lf8m
    @user-fh5ux9lf8m 4 년 전 +49

    여기서도 가정일 뿐이지만 만약 그들이 몰래몰래 커져서 핵까지 가지게된다면.... 진짜 세계대전까지 가는거 아닐까?

    • @METAL1Z3R
      @METAL1Z3R 4 년 전 +16

      그건 아님.
      근데 is가 핵을 가질 수는 있음. 그래서 미국이 북핵이나 이란의 핵을 꼭 없앨려는 이유 중에 하나가 그건데, 북한같은 나라는 물론 미승인 비정상 국가지만 is에 비하면 국가는 국가임. 함부러 미국에 핵을 떨어뜨릴 수 있을 만큼의 자신감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것들이 없음. 애초에 북한은 핵을 체제 유지를 위해 방어용으로 갖고만 있는 거니까. 근데 is는 냅다 군사력 10위권 안에 드는 나라의 수도를 빠꾸없이 공격할 정도에 노답 테러집단이기 때문에 만약에 북한이 이런 놈들이게 핵을 판다면 그건 걷잡을 수 없는 일이 발생하는 거임. Is가 핵을 갖는다면 충분히 미국이나 유럽에 핵공격을 할 수 있는거임.
      미국이 예전에는 세계패권 때문에 핵을 잡았다면 지금은 국가안보 때문에 핵을 막는 거임.

    • @jsk9156
      @jsk9156 4 년 전

      The TRUTH 그렇군여

    • @user-ut4gc5or1q
      @user-ut4gc5or1q 4 년 전 +1

      솔직히 이제 핵폭탄 하나 터지면 지구는 끝났다고 봐야지 WW3 벌어질텐데 핵 하나로 나라가 통째로 날아갈수 있음

    • @user-rm9ho3fy5t
      @user-rm9ho3fy5t 4 년 전 +2

      핵터트려야하는데 핵 터트릴만한 드론이나 비행기가있어야하는데 자금력으로는 한계가있어요

  • @hyusik7476
    @hyusik7476 2 년 전 +6

    솔직히 세계에 일어나고 있는 국제적 갈등들 한 70퍼는 제국주의 시대 산물아니냐고

  • @user-mw1km3is2i
    @user-mw1km3is2i 4 년 전 +19

    미국과 쿠르드족의 노력으로
    is세력이 상당히 약화되어 다행입니다

    • @moa1450
      @moa1450 4 년 전 +37

      대신에 쿠르드족의 큰 희생에 대한 미국의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많이 안타깝고 아쉽습니다ㅠ

  • @user-sd8xm2ts9y
    @user-sd8xm2ts9y 4 년 전 +7

    08:47

  • @User-en1hn
    @User-en1hn 4 년 전 +7

    IS가 핵까지쓰면 에바다

  • @user-tm2kg1ht2h
    @user-tm2kg1ht2h 4 년 전 +6

    비담만한 예능이 다시 나올까?

  • @user-ct1ib1py3n
    @user-ct1ib1py3n 3 년 전 +7

    간디또한 혁혁한 공을세운
    비폭력주의자이지만
    또한 범죄자이기도 하다
    간디가 저지른 범죄를 알면 더욱더 놀라게될겄입니다.

  • @once9745
    @once9745 3 년 전 +8

    비폭력은 이 세계가 덜미쳤을때 얘기라고 생각한다

    • @user-sf2vg4hv1v
      @user-sf2vg4hv1v 3 년 전

      맞는 말씀입니다...

    • @user-qp7jy4fk1o
      @user-qp7jy4fk1o 개월 전

      평화는 그 누구도 기어오르지 못할 만큼 압도적인 힘이 있어야 이룰 수 있다

  • @kokoppororo
    @kokoppororo 4 년 전 +17

    럭키 진짜 수준 높다

  • @user-qs7pq1zt3k
    @user-qs7pq1zt3k 4 년 전 +17

    럭키말이맞다 사실상 미국문제다 종교문제다 라고하기보단 복합적인문제지

  • @bound22222
    @bound22222 3 년 전 +10

    10:22 마크 귀여워 이이잉
    10:43 마크씨 속상햄

  • @WatsonWatson0
    @WatsonWatson0 년 전 +2

    오헬리엉 왠지 마음에 들어~

  • @ing536
    @ing536 2 년 전 +2

    2021년 12월 13일 벌써 2년째
    코로나로 전세계가 비상이여요
    오미크론 첫 사망자 영국에서
    나왔어요 슬퍼요 ㅠㅠㅠ

  • @yjh_____1219
    @yjh_____1219 4 년 전 +11

    알베르토 무식하게 가서 ㅋㅋㅋㅋㅋㅋ아 진자 한국인인줄ㅋㅋㅋㅋㅋ

  • @user-ej4ie4hn8h
    @user-ej4ie4hn8h 4 년 전 +7

    9:33

  • @user-tb6qi7wg7b
    @user-tb6qi7wg7b 4 년 전 +3

    제가 잘몰라서 그러는데 쿠르드가 누군가요 ? Is는 어떻게 갑자기 없어졌나요 ? 알려주실 분 ㅠㅠ

    • @KrMorgan12
      @KrMorgan12 2 년 전 +2

      환국의 후손이에요. 선조의 홍익사상으로, 중동을 이롭게 하고있죠. ㅎㅎ

  • @lovinyunn
    @lovinyunn 4 년 전 +7

    돌아와요 비정상회담 ㅜㅜ 엠씨도 그대로 이포맷 그래도 다시 보고싶다....

  • @user-el6ri2qi7n
    @user-el6ri2qi7n 3 년 전 +1

    수능 몇일 남지도 않았는데 이걸 보고있는 난....

  • @kotokeumychun262
    @kotokeumychun262 4 년 전 +2

    아이스가 쓰고 있는 무기들이 made in USA 어떻게 ?

  • @jennpark6575
    @jennpark6575 4 년 전

    13:36 이거도 search warrant 있어야 가능하지 않나? 여기랑 다를수도 있겠지만.. 캐나다는 없으면 절대 집 못들어오는데. ㅋㅋ 그래서 파티같은게 많고 잘 안걸리는거고.

  • @user-ts9rs3lh8g
    @user-ts9rs3lh8g 2 년 전 +17

    12:03평화를 위해 나서는 간디후손 ㅇㅈ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asemora3308
    @masemora3308 8 개월 전

    알베는 이때도 우경향이었구나.

  • @hgy_8467
    @hgy_8467 3 년 전 +14

    비정상회담 다시하면 조승연 작가님이 mc하자..

  • @user-tc5mv4hf8j
    @user-tc5mv4hf8j 6 개월 전 +2

    17:29

  • @hyusik7476
    @hyusik7476 2 년 전 +2

    우리나라는 테러가 진짜 없는건지 내가 모르는건지

  • @BSjung1
    @BSjung1 2 년 전 +1

    오헬리앙 베일 젬남 ㅋㅋ

  • @sglee1992
    @sglee1992 4 년 전 +1

    2등

  • @user-gl2wu2jo1g
    @user-gl2wu2jo1g 4 년 전 +15

    알베르토 좀 이기적인게 예전에 프랑스가 테러 당해서 보복성 공격한다고 했을때 반대했었는데 전쟁으로 해결되는거 없다고 대화로 평화적으로 해결해야한다고 했는데 이탈리아 국민이 피해입으니까 바로 공격해야한다고 하네

    • @hchoi8423
      @hchoi8423 4 년 전 +7

      뭐... 그게 인간이죠

    • @PlusMinusZero_0
      @PlusMinusZero_0 3 년 전 +2

      토론을 위해서 이런입장 저런입장도 보여줘야하니까 그룬게아닐까요.

    • @user-dm5qj5ut3f
      @user-dm5qj5ut3f 2 년 전 +7

      그게 인간임 그게 솔직한거고.
      위선떨어봤자 본인만 머리아프지ㅋㅋ
      어느 나라 사람이나 그래
      지금 이 토론에서 마크도 사실 엄청나게 미국입장만 생각함.
      알베가 이기적이라고 생각될수있지만 결국 이게 사람인거임

    • @ione-gn5gu
      @ione-gn5gu 2 년 전 +6

      이걸 이기적이라 할 수 있나? 점점 사태가 심각해지니까 의견이 바뀔 수 있는거지

  • @slj769
    @slj769 3 년 전 +1

    11:00

  • @user-zb1re3cc3q
    @user-zb1re3cc3q 4 년 전 +1

    아이에스는 고영욱은?

  • @user-no5cy1ey4d
    @user-no5cy1ey4d 3 년 전

    15:29분에 나오는 노래 이름이 뭔가요?? 너무 좋아요ㅠㅠ

  • @chdaud233
    @chdaud233 3 년 전 +39

    알베르토가 가방검사 반대하는거 보고 느꼈다 서양인이 마스크를 쓸리가 없다는걸;

    • @kokoppororo
      @kokoppororo 3 년 전 +6

      반대하는게 당연한거..

    • @user-mz7pe6hp7c
      @user-mz7pe6hp7c 7 개월 전

      개돼지 발견! 주사는 몇번이나 맞았는지?

    • @user-sw9pu3jl8p
      @user-sw9pu3jl8p 9 일 전 +1

      그거랑 다른 거죠😊

    • @user-sw9pu3jl8p
      @user-sw9pu3jl8p 9 일 전 +1

      애초에
      뭐 일상 살아가는데
      내가 어디 수상한 사람도 아닌데
      뭘 수색당하고 그러면
      기분 좋음?
      자유를 위해 싸운 전쟁이
      다 헛수고가 되는 거지
      글고 저 짐승같은 단체때문에
      왜 우리가 불편을 겪어야 함
      난 알베 말이 맞다고 봄

  • @user-ve4oo9hu7k
    @user-ve4oo9hu7k 4 년 전 +5

    알베는 75화인가 했던 주장이랑 정반대 됫네

  • @Jane-df7em
    @Jane-df7em 4 개월 전 +1

    2:25 로만 카톨릭의 힘인가... 테러가 없음...
    16:16 자유와 조이를 싫러한다니 진짜 데빌이네
    17:50 여기서 선진국하고 후진국이 갈리네. 알베가 하는 이야기 정확하게 동감함. 인도는 자유를 이해를 못함. 누가 논문으로 좀 써바라... 사랑과 자유의 나라에 테러 없고 검문 검색 serveillance 의 나라에 테러 많은 거

    • @user-sw9pu3jl8p
      @user-sw9pu3jl8p 9 일 전 +2

      저두요... 마지막에
      알베 말에 전적으로 동의했는데
      럭키가 아무렇지 않게
      수색받아야 한다라고
      그게 무슨 당연한 것처럼...참
      인도하고 유럽이 여기서
      문화, 인식 차이가
      확 느껴졌음
      수색받는 게 일상이 되면
      개문제지..

  • @user-ks4yo3ot9m

    태백전파~

  • @user-me7fy6wq5x
    @user-me7fy6wq5x 7 개월 전

    프랑스 부끄러운걸 모르는거 같네 ㅋㅋㅋ
    지금 아프리카 쿠테타벨트 보면 말도 안되는데

  • @package4587
    @package4587 3 개월 전 +2

    난 외국어로 죽었다 깨어나도 저런 듣기도 스피킹도 불가하다

  • @user-dm5qj5ut3f
    @user-dm5qj5ut3f 2 년 전 +11

    여기서 왈가왈부하는 한국인들ㅋㅋ
    이게 어쩔수없는거임 어느 나라나 똑같아
    자기 나라부터 생각하게 될 수 밖에 없어
    뭐 누가 이기적이다 누가 너무하다 하는데 그러는 너희들도 저들 나라 사람이었으면 똑같았을걸

  • @lallallayoonis
    @lallallayoonis 8 개월 전

    근데 내국가가 종교의자유가있는 대한민국이라그런지몰라도 남에나라가서살면 무슬림이어도 그나라에 맞게살아야하지않나싶넴.

  • @eelssonlicardo169
    @eelssonlicardo169 4 년 전 +4

    비정상회담에는 타일러 장위안 니콜라이가 필요하다

  • @user-oz1sn6xf3f
    @user-oz1sn6xf3f 4 년 전

    1등

  • @micah9256
    @micah9256 3 년 전 +1

    기침소리 좀 심하네요

  • @user-rw2wg8ze6v
    @user-rw2wg8ze6v 2 년 전 +6

    미국탓 맞는거 지들도 알면서 왜 모르는척?

    • @dduk00
      @dduk00 10 개월 전

      도대체 뭐가 미국탓이고ㅋㅋㅋ

  • @user-dj6ti4qj1y
    @user-dj6ti4qj1y 4 년 전 +3

    근데 비정상회담은 엠씨들 마이크만 안좋은건지 셋다 뭔가중얼중얼거리고 잘안들려서 자막없으면 못볼듯

  • @user-ks4yo3ot9m

  • @rathell100
    @rathell100 4 년 전

    Wasw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