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98-4] 비정상 토론 정글♨정우성에게도 예외 없는 G들의 열정♨ (Abnormal Summit)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0. 23.
  • ▶ “난민 문제를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는 나, 비정상인가요?”
    | 20160516 비정상회담 EP.98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정우성.
    다른 나라에 비해 난민 문제에 큰 관심이 없는 우리나라와 주변 사람들의 현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먼저 말을 꺼내자니 선행을 강요하는 것 같아 고민이라는데...
    “난민 문제를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는 나, 비정상인가요?”
    ‘친선대사’의 직책에 맞는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
    서로가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럽게 제안하면 되는 것!
    VS 대중에게 친숙하고 유명한 배우의 활동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홍보!
    이미 친선대사로서 충분히 제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난민 문제’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가슴 뜨거운 토론!
    각 나라 난민 관련 논란 및 화제의 사건
    노르웨이의 정치가, ‘난민 체험(?)의 현장’?!
    그리스의 한 섬에는 ‘노벨 평화상 후보자들’이 있다?!
    난민수용, 국가 경제에 도움이 된다. VS 안 된다.
    난민은 짐이 아니라 투자! 인구 및 인력 부족을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자!
    일자리 부족을 비롯한 기존 체제의 혼란 등, 부정적인 영향을 결코 무시할 수 없다!
    그 어느 때보다 가슴 뜨거운, 현명한 G들의 선택은?!
    글로벌 문화대전! 〈뭔? 나라 이웃 나라!〉
    다양한 민족과 문화는 기본! 순수함과 청정함을 가득 담은 신비의 땅, 파키스탄!
    완벽한 한국어로 신비의 땅을 소개하는 매력 만점! 일비정상 대표는 누구?!
  • 엔터테인먼트

댓글 • 740

  • @hoonlee2026
    @hoonlee2026 3 년 전 +187

    죄없는 어린아이들 보면 정말 마음아프고 돕고싶지만 정작 부대끼며 살아야하는 일반 서민들이 받아들이기엔 너무 큰 장벽이 있습니다. 물론 어떤상황에서든 이웃을 도와야하는게 맞지만 내 자신이 너무 살기힘든데 내가족보다 먼저 난민을 돌보라는건 솔직히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차라리 모금을해서 난민들이 땅넓은 다른나라에 정착할수 있도록 돕자고하면 할 마음은 있습니다.

    • @Dudurami
      @Dudurami 년 전 +2

      왜 어떠한 상황에도 이웃을 도와야하는게 당연한거죠..?

    • @be_happy75
      @be_happy75 년 전 +15

      @@Dudurami 같이 살아가야하고 누구나 인간으로서 존엄함은 같기 때문이죠. 특히 우리나라는 일제, 한국전쟁때 이러한 이유로 도움을 받았고 앞으로도 그러한 일을 겪을수 있죠. 외국인들이 한국인은 부유할때 난민을 무시했다고 똑갇이 무시당해도 할말 없는겁니다.

    • @orimlac
      @orimlac 년 전 +2

      여기 있는 사람들 너무 멋진것 같아요..되게 어려운 문제이지만 반드시 토론해봐야하는 주제인데, 자극적인 뉴스기사로만 접하다가 수준높은 토론,댓글들 덕분에 많이 배우고 갑니다

    • @user-fo9jz1ki5l
      @user-fo9jz1ki5l 년 전 +1

      전세계의 악ㅡ이슬람 끌어오려는 좌파들의 꼼수

    • @MeitJ
      @MeitJ 5 개월 전 +2

      당신 가족보다 먼저 돌보라는 얘기는 누구도 하지 않았습니다.

  • @user-bn4fr1lw9k
    @user-bn4fr1lw9k 4 년 전 +525

    존나 좁은 땅떵어리에서 나조차도 평생일해도 집한채 살 수 있을지 알 수 없는데 어떻게 쉽게 다른나라사람과 나누며 살겠어 게다가 없는 사람일 수록,약자일 수록 난민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큼.. 슬프지만 현실이다
    안젤리나졸리나 만큼 돈이 있다면 내가 땅이라도 사서 도와주고 싶음

    • @nikolatesla6890
      @nikolatesla6890 4 년 전 +41

      @Jiyeon Kwon 서민들의 시각으로 봤을땐 자기들도 힘들때 난민, 난민 거리는 정우성이 진정한 마음으로 돕고자 한게 아니라 부자들의 취미생활 정도로 보이겠지

    • @user-dx4zs5hp9u
      @user-dx4zs5hp9u 4 년 전 +12

      사실 글쓴이와 같은 생각이 지금 지구촌의 근본이었다면 대한민국은 지도상에 없을 겁니다. 다른곳 다른 이들은 아무런 이해관계가 없는 이 나라에 목숨까지 바치는 행위를 거침없이 했으니까요.

    • @thebeatles5005
      @thebeatles5005 4 년 전 +23

      @@user-dx4zs5hp9u 내가 보훈쪽 종사자인데 한국전때 유엔이 한국을 도와준 것과 이 문제는 근본적으로 다른 문제입니다. 모르면서 괜히 엮지마세요 ㅋㅋ.

    • @user-nx8jc1se9s
      @user-nx8jc1se9s 4 년 전 +5

      한국 임시정부 를 중국 중경에 세울 정도로 한국은 나라의 위기를 맞은 경우가 있지요 당시 중국이 안품어 줬다면 여러가지 가능성이 없어 지지요

    • @user-eo9vu7bw7n
      @user-eo9vu7bw7n 4 년 전 +18

      데이빗핫셀호프 그땐 중국도 일본과 중일전쟁 중 이였고 때문에 한국과 같이 일본에 저항하기 위해 도와준거지 순수하게 한국을 위해 도와주진 않았습니다.

  • @BLACK_PEARL_
    @BLACK_PEARL_ 4 년 전 +66

    난민에게 땅을 내어주는 사람들은 너그럽게 내어줄 수 있어야하지만, 소중한 터전을 제공받은 난민들 또한 감사한 마음으로 행동하며 살아야한다. 사랑과 배려는 쌍방향 소통이다.

  • @ddoonddoon2
    @ddoonddoon2 4 년 전 +756

    난민을 수용하게 되었을 때 그들과 섞여 살아야 하는건 일반 서민들인데.... 그만큼 우려되는 부분도 많고 쉽게 받아들일 수 없는게 당연하지...

    • @user-ts6tr1yn7d
      @user-ts6tr1yn7d 4 년 전 +9

      어차피 한국도 점점 서양인들/동남아인들이 많이 자리잡아서 섞여 살고 있는데 그 중에 중동 사람들이 좀 더 섞여 산다고 해서 실질적인 문제는 없지 않을까요?

    • @molkkoraba
      @molkkoraba 4 년 전 +76

      @@user-ts6tr1yn7d 애초에 서양/동남아 난민이랑 무슬림 난민은 위험도 자체가 다르잖아요 우리는 난민이라는 것 자체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 무슬림 난민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있는거라 문제 될 것 같은데요

    • @darkpinkgall9719
      @darkpinkgall9719 4 년 전 +44

      @@user-ts6tr1yn7d 무슬림 난민에 대한 개념이 없으셔서 그런 말씀을 하시는거 같은데 이슬람 교리에 대해서 내용을 알지 못하시는 분들이 종종 그런 말을 하시곤 합니다. 무슬림 난민들 중 남성들은 여성을 강간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교리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그냥 다 같은 사람이기때문이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전형적인 PC주의적 마인드로서 세상을 바라보지만 결국 그 정치적 올바름주의때문에 자신이 피해를 볼 때 본인의 무지때문에 일어난 일이라는 걸 자각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있듯이 난민에 대한 성격을 제대로 파악한 뒤 본인이 맞는 말을 하고 있는지 다시 되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 @user-ts6tr1yn7d
      @user-ts6tr1yn7d 4 년 전 +5

      @@user-xd3wi5kr5q 일본은 일본이고, 일본이 그러한 방향을 추구한다고 해서 우리가 꼭 그를 따라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수를 다 받아들이자고 한 것도 아니고요. 북한 문제는 별개로 생각되네요.

    • @user-ts6tr1yn7d
      @user-ts6tr1yn7d 4 년 전 +8

      @@molkkoraba 무슬림 세력 중 무장세력이 하는 짓들은 비난 받아야 마땅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무슬림을 대표하는 건 아닙니다. 그들이 하는 짓이 짐승만도 못 해서 자극적으로 뉴스화되다보니 사람들이 무슬림 = 테러리스트라는 또 다른 선입견이 생긴거죠. 그러니까 국가에서 세밀하고 명확하게 확인해서 그런 놈들은 걸러내고 진짜 난민을 받아 어느 정도 도와주자는 겁니다.

  • @FLARE1229.
    @FLARE1229. 4 년 전 +564

    난민들을 받아들이거나 돕는것 보단 더이상 난민이 생기지 않는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더 좋을거 같다

    • @GoodJOB985
      @GoodJOB985 4 년 전 +42

      영국이 주장하는거죠 시리아쪽에 군대를 파견해서 아예 끝내버리자

    • @mjar1159
      @mjar1159 4 년 전 +7

      이거지 이거여
      자기들끼리 일어날수있도록 도와줘야지

    • @honshin23
      @honshin23 4 년 전 +18

      @@GoodJOB985 미국과 러시아가 시리아에서 세력싸움 중인데... 과연 가능할까요?
      우리가 반으로 나뉜것도 미국과 소련의 냉전때문이었음.
      우리도 못하고 있는걸 시리아가?

    • @user-jq2oc7pp1o
      @user-jq2oc7pp1o 4 년 전 +16

      씹 진부한 판단

    • @user-cg2zp2iy1v
      @user-cg2zp2iy1v 4 년 전 +16

      탁상공론가 여깄었네 잡았다 요놈

  • @u_ee_
    @u_ee_ 4 년 전 +56

    이번만큼은 타일러 의견 반대,,ㅜㅜ 난민 수용이 말처럼 쉽지가 않음 미국처럼 땅덩어리 넓고 경제적 수준이 높고 잘 갖춰진 나라면 모를까 솔직히 난민이 한두명도 아니고 저렇게 받아들이면 몇 만 몇 십만이 되버리는데 그 중에 도움되는건 몇 프로에 불과할듯.. 그것도 장기적으로 봐야 도출될 수 있는 몇 퍼센트의 긍적적인 결과임

  • @user-cm4dg6sf9h
    @user-cm4dg6sf9h 4 년 전 +132

    난민을 받아드릴거라면 그만큼 생활 등의 개선이 필요할 듯. 난민을 무작정 수용을 했는데 그들의 의식주가 보호되지 않는다면 범죄에 연루될 가능성이 커지고, 각 나라 문화가 다른만큼 우리 문화에 분명하게 적응시켜야 함. 만약 이슬람 국가에서 온 난민이라면 인권에 대해 분명히 인지를 시켜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 @user-ts6tr1yn7d
      @user-ts6tr1yn7d 4 년 전 +5

      맞는 말씀이에요.

    • @user-yd1tk5ky4n
      @user-yd1tk5ky4n 3 년 전 +5

      자기들문화언어안버리는데 그리고 그사람습성어디안가는데? 지금 저자리에서 떠드는사람들 한명이라도 구제할마음도실행력도전혀없으면서 저리떠들고잇지 저걸왜보고잇어야하는지어이가없다 ㅋㅋ

    • @minorleg
      @minorleg 3 년 전 +3

      일본은 그렇게 하는중, 우리는 조선족,북한인에 한해서는 무분별하게 받는중

  • @user-sm9be4od6o
    @user-sm9be4od6o 4 년 전 +341

    난민이 싫다는게 아니고... 우리나라의 상황이 누군가를 도와주고 수용할 상황이 아니라는거지... 그리고 돈만 많으면 땅이라도 사서 수용해주도 싶다 진짜...

    • @ryujehongS2
      @ryujehongS2 4 년 전 +32

      우리는.. 땅도없음...ㅜㅠㅠㅠㅜ

    • @user-vi2eh5kb7e
      @user-vi2eh5kb7e 4 년 전 +40

      이 코딱지만한 나라에서 뭔 난민이야..ㅋㅋ

    • @naught1115
      @naught1115 4 년 전 +6

      우성씨 돈많으니 땅사서 수용좀 하지

    • @go_mammi
      @go_mammi 4 년 전 +4

      viet nam 정우성이 살만한 땅은 정우성보다 돈이 많은 사람이 이미 샀겠죠,,, 정우성이 아무리 돈이 많아도 정치적으로 사용할 사람들과는 다름

    • @user-nj9fs4bl6h
      @user-nj9fs4bl6h 4 년 전 +10

      난민이 싫은게 아니라 무슬림인게 문제임

  • @elenaclark3611
    @elenaclark3611 3 년 전 +149

    근데 우리나라는 아직 전쟁이 안 끝난 뿐더러 탈북한 분들이랑 조선족도 포용하고 있는데 난민까지는 좀 부담이 되겠죠...좁은 땅에 인구도 많고

    • @kohsh
      @kohsh 2 년 전 +6

      그것도 새터민에 대한 지원은 국제사회에서 일절 없는 상태이니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복잡한 문제가 많은 편이죠...
      우리 국민들 대부분은 난민 수용하자는 선량한 사람들이 많겠지만
      우리나라로선 신중에 또 신중을 기해야 할 수밖에 없을 듯......

    • @orimlac
      @orimlac 년 전

      정말 동의하는 부분이에요.. 난민이 싫어서가 아니라 이미 너무 많은 문제를 안고 있어요. 내부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라면 대부분이 난민수용에 적극적으로 받아드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 @user-zw9on9lh6k
      @user-zw9on9lh6k 년 전

      @@kohsh 수용하자는게 선량한 걸까요? 멍청한 걸까요..

    • @kohsh
      @kohsh 년 전

      @@user-zw9on9lh6k
      저 개인적인 생각으론 '멍청'은 표현이 좀 그렇고, 수용하기엔 문제가 너무 많아서 반대입니다.

    • @QMusic-oc7wp
      @QMusic-oc7wp 10 개월 전

      멍청한게맞음
      왜난민을받아서위험을증가시켜야함?착한척하려고??

  • @lIlIlIlIlIlIll00
    @lIlIlIlIlIlIll00 4 년 전 +103

    집단 간강사건은 정말 충격적인 일이였음.. 이성이 인류의 가장큰특징이고 인간다움 을 위해 사회가 증축되고 발전해가고 의견을 표현하는건데 기원전부터 21세기인 지금까지 쌓아온 역사와 가치관 상황들을 전부 무가치하게 만든 사건이였다고 생각함 인간이 이렇게 순식간에 저정도 수준의 무질서함을 사회속에서 행 할 수 있다는것 자체와 그런 행위를 통해 이보다도 더 무질서 무규범적으로 행동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거라서 토악질이 남 정말 충격그자체였는데 저사건이 잘 무마되었는지 찾아보기가 어려워서 아쉬웠음

    • @bligemalibu606
      @bligemalibu606 3 년 전

      어디서 언제 사건인가요?

    • @user-sf6gf1dq4n
      @user-sf6gf1dq4n 3 년 전 +2

      @@bligemalibu606 아마 독일 집단 강간 말씀하시는 것 같아요 퀼른?인가 한 번 인터넷에 쳐보시거나 유튜브에 검색하면 조회수가 되게 많은 뉴스가 나올거예요

    • @KB-nx3yv
      @KB-nx3yv 3 년 전

      당연한거라봄 인간도 동물이기 때문에 무법지대에선 뻔하지

    • @111min5
      @111min5 2 년 전 +5

      선진국에선 토픽이 되지만 그들 국가에선 워낙 흔하게 일어나는 일들이라
      다른 나라에서도 별 의식없이 행하는 듯 합니다.
      명예살인, 아동 성폭행, 조혼 , 염산테러 , 집단 강간. 정말 한 번만 일어나도 끔찍한 일들이 매일 같이 일어나니까 정신이 혼미해집니다
      거기다 한국에서도 69명의 네팔,방글라 유학생이 한국인 중학생을 집단 성폭행 한 일이 있지요...

    • @lucienoon7262
      @lucienoon7262 년 전 +3

      난민들을 전체적으로 약한존재'로만' 보여주는것도 문제라 생각합니다, 상황으로 인한 약함이 그 상황에서 벗어나면 그들도 당연히 악한 존재가 될수 있는데 너무 임시적 상황의 약함/선함으로 포장하니 일단 받아드리고 시간이 지난후 나오는 모습들은 생각에 미치지 않고 실제로 그들이 자라온 환경이나 문화에선 빈번하거나 그렇게 큰 문제가 아닌 범죄가 생길떄 준비는 전혀 안되있고, 개인적으론 도와주되 융합은 없는 난민 임시 (사태의 상화에 맞게 후엔 자국으로 돌려보내는) 보호 지역에서 따로 지내게 하는식이 마련되면 그 법안이나 방식엔 찬성이지만 아니면 도와주는데는 한계를 그어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 @jsk7154
    @jsk7154 4 년 전 +735

    정치적인 맥락이 있다....라는 말을 하네...와 어휘수준이...ㄷㄷ

    • @milnerjames6457
      @milnerjames6457 4 년 전 +89

      장위안 말이 맞죠. 중동난민, 아프리카 난민들은 우리 책임이 없습니다.
      책임을 따지자면 유럽열강들이 마음대로 그어놓은 국경선때문에 갈등이
      발생하는건데 왜 우리나라가 책임을 져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북한난민이라면
      우리나라의 책임이 가장 크니까 받아들여야 하는게 맞고요.

    • @diereric1314
      @diereric1314 3 년 전 +17

      @@Alshab-yz7ji 엄현히 다른 국가는 아니지만 북한 난민은 전적으로 우리 책임은 아닙니다.

    • @Dragon-js5vx
      @Dragon-js5vx 3 년 전 +18

      이게 감탄할정도냐? ㅋㅋㅋㅋ

    • @user-bd7vv1vm5f
      @user-bd7vv1vm5f 3 년 전 +9

      정치적 맥락이 어휘 수준이랑 도대체 무슨 상관이에요ㅎㅎ
      초등학교에 맥락이란 단어를 배우고 중등교육에 정치를 역사로 배우니
      두 단어가 결합되었을 때 자연스럽게 무슨 뜻인지 알지 않나요.
      고딩 때 이해 못 하면 언어 영역 지구 밖으로 튀어나갔거나 진지하게 언어 장애 의심해봐야해요.
      선진국 통계로 인구의 5%는 언어 장애고 치료도 가능함
      어휘 수준이란 단어 선택 자체가 어휘 구사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걸 반증하는 것 같은데
      베댓인 것도 놀라운데 좋아요 수가... 띠로리@.@

    • @jsk7154
      @jsk7154 3 년 전 +13

      @@user-bd7vv1vm5f 뭔가 한참 오해하신거같은데.....

  • @blanc5522
    @blanc5522 2 년 전 +9

    여유는 여유로운 사람한테만 나옵니다. 우리나라는 여유가 있어보이는것뿐 그러기엔 너무 높은 파이의 사람들이 여유가 없습니다..

  • @user-rh6gc5ky4g
    @user-rh6gc5ky4g 3 년 전 +136

    정우성이 순수하고 착한 난민들만 만난것 같은데?
    독일에서 성폭행 저지르고 사람들 위협하는 난민들 겪어보고도 똑같은 말할지 궁금쓰

    • @railslife13
      @railslife13 2 년 전 +39

      @이승재 헛소리 ㄴㄴ 사고치고 피해받고나서 수습할라고?

    • @user-sv4gb9ru5l
      @user-sv4gb9ru5l 2 년 전 +25

      원래 책 한권읽은 사람이 제일 무서움 ㅋㅋ

    • @user-su5yo5pp1z
      @user-su5yo5pp1z 2 년 전 +12

      성폭행 일어나면 일부 남자의 행동이라면서 모든 남자혐오하지 말라며?

    • @user-yy7dy8nw4q
      @user-yy7dy8nw4q 2 년 전 +2

      난민 수용 찬성 하는 입장은 아닌데 그건 일반화지

    • @michaelman1135
      @michaelman1135 2 년 전 +1

      그렇게 따지면 인간이 다 그렇죠 좋은 사람있고 나쁜 사람 있고
      한국인도 다르지 않다고 봄

  • @user-lm4dd2rk5q
    @user-lm4dd2rk5q 4 년 전 +43

    개인적으로 난민에 관한 문제는 확실히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정우성씨 처럼 영향력있는 사람이 소신껏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서는 찬성입니다. 이것은 난민을 찬성한다는 것과는 다른 이야기니까요. 사회가 조금 더 발전하고 나아가려면 생각이 다른 사람들의 견해를 충분히 듣고 이해하며 서로 충분한 대화로 이상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려고 상호간의 노력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 @mimiamo7898
    @mimiamo7898 2 년 전 +20

    무분별하게 받아들일게 아니라 우리 복지 수준이 감당할 수 있는만큼 받아들이는게 맞을듯 다른나라 정착해도 인종 등 차별받으면서 오히려 억화심정 생겨서 범죄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고 이런것의 대책을 먼저 다 세워야..

  • @user-jx9cx4ju6w
    @user-jx9cx4ju6w 4 년 전 +85

    장위안 맞는말했네ㅋㅋㅋㅋㅋ

  • @sowut8519
    @sowut8519 4 년 전 +6

    가뜩이나 같은 나라 사람들에게도 범죄를 당하는데 난민수용 후 그 사람들이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 거란 보장이 어디있어... 범죄를 저지르지않는 사람들이 더 많겠지만 여론은 그 미꾸라지 몇마리가 만드는거다... 절대 무시 못함

  • @user-fk3od8vz6y
    @user-fk3od8vz6y 4 년 전 +130

    이 좁은땅에 5000만이 살고있는데 난민수용이 힘든건 당연한거고. 부끄럽지만 한국은 2000년동안 한반도 근해를 벗어나 본적도 없는 국가인데 왜 지구 반대편 나라들이 일으킨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됨. 일본, 중국 난민도 아니고, 멀리 잡아서 몽골 동남아까지는 이해 하는데 왜 중동난민을 한국이 받아야 하는데?

    • @user-yn4qj9mh3p
      @user-yn4qj9mh3p 3 년 전 +17

      개인정 쌉인정 진짜... 평생 어디달렸는지도 모르는 나라에서 온 사람들을 왜? 우리가 피해를 보고 돈을 들여가면서 보살펴야하는지 1도 이해안감. 딴사람들다 인도적 차원 이 ㅈㄹ하는데 그전에 우리나라에 힘들게 사시는 분들 돈 한푼이라도 더 지원해주는게 맞다고 봄.

    • @zzzddd8103
      @zzzddd8103 3 년 전

      @@user-yn4qj9mh3p ㅇㅈ

    • @April-td2rb
      @April-td2rb 년 전 +2

      우리나라도 일제 강점기, 한국 전쟁때 중국, 미국으로 수 많은 대한민국 난민들이 이주했습니다. 그들이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을 분명한 다른 나라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선진국 반열에 오른 한국이 지금 이 문제를 외면한다면 우리가 또 다시 같은 문제에 처했을때 국제적인 공조를 얻을 수 있습니까? 중국이 세계경제 대국 2위임에도 국제적인 신임도가 없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지구촌인들도 더불어 사는 것입니다. 우리는 분명 가까운 북한 난민을 어쩔 수 없이 수용하고 있지만 이는 턱없이 작은 숫자임에 분명합니다.

  • @elenaclark3611
    @elenaclark3611 3 년 전 +13

    10:28 왜 이리 해맑아요ㅠㅠㅠㅠㅠㅠ

  • @happy1004jua
    @happy1004jua 2 년 전 +30

    장위안씨 말 진짜 속이 다 시원하네요 저 말이 맞죠 지금 우리 나이 한창 경제활동하고 세금 낼 나이인데 지금 살기도 팍팍한데 20년 뒤 기약없는 생각하면서 강제로 세금 더 내고 싶겠습니까? 당연히 기분 좋지 않죠 장위안 말이 맞는 거에요

    • @user-vy8bq2ne4b
      @user-vy8bq2ne4b 8 개월 전

      그게 우리가 중국이랑 똑같은 수준이라는거임....딱 중국 수준

  • @sunabellyline
    @sunabellyline 4 년 전 +50

    비정상회담 참여자들 모두 매우 훌륭하시고 똑똑하시지만 다니엘씨는 진짜 볼때마다 놀래요. 어느방면이던 깊은지식과 진정성이 너무 대단해보이세요!

  • @peaceinmotion8952
    @peaceinmotion8952 4 년 전 +251

    전세계적으로 여유가 없고 힘든 게 사실이지만 세상엔 저런 사람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 @user-zx6oh6wn8z
      @user-zx6oh6wn8z 4 년 전 +65

      ㅇㅈ....저런 의견을 낼 줄 아는 사람도 있어야 하는데, 자기 의견 외의 의견이 존재한다는 것부터 싫어하는 몇몇 사람들이 있긴 하죠ㅠㅠ

    • @user-dz5iv4qq2r
      @user-dz5iv4qq2r 2 년 전 +5

      @@yunekseo ㄹㅇ 난민찬성하는 사람들 주변에 난민 들어가서 살게하고 세금내게하는 해결책이라면 난 찬성함ㅋ 근데 안하겠지 왜냐? 난민찬성하는애들은 기본적으로 감성팔이 ㅈㄴ하고 착한척하는 위선쟁이거덩ㅋ 당장 이런애들이 퍙소에 봉사하는지 기부하는지부터 봐라ㅋㅋ

    • @ohdanee3970
      @ohdanee3970 2 년 전 +5

      @@user-dz5iv4qq2r 나도 이런생각했었고 틀린말은 아닌데 정우성같은 입장인사람도 있을필요가 있을것같고 난민문제에 대해 관심은 가질필요가 있을거같음 나도 찬성하자는건 아님

    • @vs-lh7zj
      @vs-lh7zj 2 년 전

      @댕댕이가세상을구한다 다른 의견에 욕하는 자유도 민주주의인데요???

    • @user-mr5yw7mx4g
      @user-mr5yw7mx4g 년 전 +7

      @@user-dz5iv4qq2r 사패특징이 선한일을하는사람을 증오함..왜냐 자긴그렇게못하니까 자기가 나빠보이거든..제일먼저 선한일을하는사람 공격하는사람이 사패성향이 있음.사패검사해보시길..

  • @user-xc7rq1on8e
    @user-xc7rq1on8e 2 년 전 +17

    이번 회에선 장위안 의견 적극동의한다

  • @user-nt8cn1tt1g
    @user-nt8cn1tt1g 4 년 전 +50

    몇몇의 대단한 일을 해낸 난민을 예로 들면서 이렇게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하는데... 중요한건 난민들 자신이 자유를 찾아 떠났다면, 어느정도 자신들의 문화를 포기 할 준비를 해야 한다. 근대 난민들은 정착하는 순간 난민이란 단어를 특혜를 받아도 되는 것인줄로 착각한다. 가장 중요한건 난민들 자신이 포기 할 것은 반드시 포기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들의 문화를 다른 국가에 강요하는 행태가 되어서는 않된다.

    • @michaelman1135
      @michaelman1135 2 년 전

      문화를 포기할 준비를 굳이 하지 않아도 타지에서 산다는건 이미 포기해야할만한 상황이 많죠
      난민들이 특혜를 누리려하고 자신들의 문화를 강요한다는 건 직접 보고 경험하신건가요? 편견일 수 있습니다

  • @SJP_
    @SJP_ 3 개월 전 +12

    그래도 정우성씨 같은 영향력 있는 사람이 이런 발언을 함으로써 난민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수 있는 계기가 되는거 같아요 물론 무작정 받아들이는거에는 신중해야하지만 이런 주장을 하시는 분 때문에 이런 인기 프로에서 토론도 할수있고 많은 시청자들도 찬성을 하든 비판을 하든 다시한번 생각해볼수 있는거 아닐까요 저는 정우성님 발언들을 응원합니다

  • @user-xe9rp2vi7d
    @user-xe9rp2vi7d 2 년 전 +18

    매달 소액의 기금만 내도됩니당.꼭 난민수용이 필요하기보다는 전쟁은 개인이 피하거나 이겨낼수없는 상황이기때문에 꼭 주변도움이 필요해요.
    불과 우리나라도 크고작은 전쟁을겪었고 그때마다 국가적도움을 지원받았었습니다.

  • @songkwn552
    @songkwn552 4 년 전 +134

    두려운건 난민이 테러폭동 분자들이 쓸려 오니 그것이 위험하고 고유 문화와 전통을 침해 당하는 경우는 배제하고 난민수용의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

    • @love-lj7rr
      @love-lj7rr 4 년 전 +2

      중국 위구르 캠프하고 똑같네요.
      테러폭동,한족 스타일 문화를 침해하는 사람들(혹은 독립운동가,테러리스트) 수용소에 넣기.

    • @user-vi5bx6sk9f
      @user-vi5bx6sk9f 3 년 전

      어떻게 배제를해?
      그냥 안받는게 낫지 머저리야

  • @user-je6td6br7l
    @user-je6td6br7l 4 년 전 +28

    불쌍하지만 우리 능력이 되는만큼만 받아야 한다.능력도 안 되면서 인도주의만 따지면 자국민에게 피해만 주는 상황이 초래할 수 있다.

  • @finteqqq
    @finteqqq 4 년 전 +44

    10:30 결국 관광산업 포기하면서 난민을 받았던 그리스는 부도가 나게되고...
    슬프지만 외면할 수 없는 현실

    • @user-oo5ib5qc1u
      @user-oo5ib5qc1u 4 년 전 +10

      그리스가 난민때문에 부도난줄 아시는거임??? 그리스 씹양아치 국가인데??

  • @user-yg9cl8ly2w
    @user-yg9cl8ly2w 4 년 전 +6

    난민을 해결할게 아니라 전쟁 문제를 해결 해줘야 할것같아요.. 종전 협정 같은걸

  • @user-wc2me4dw5y
    @user-wc2me4dw5y 3 년 전 +9

    당장 유럽에서만 봐도 남의 집 셋방살이하는데 자기들 문화 존중해달라고 깽판놓고 여자들 희롱하고 그러는데..? 암만 약자를 돕는게 도의상 맞다고는 하지만 현실을 무시한 지나치게 이상적인 생각아닌지? 지옥으로 가는 길은 전부 선의에서 시작됨. 암만 그래도 현실을 못보고 너무 딴세상에서 사시는거같음

  • @minilee3552
    @minilee3552 4 년 전 +172

    정우성 같이 이상주의자도 있어야 사회가 나아간다... 극단적인 주장을 하는것도 아니고 저런 목소리도 수용이 안되면 중국 북한과 다를게 뭐임

    • @_ssj8545
      @_ssj8545 4 년 전 +5

      mini Lee ㄹㅇ

    • @Ssss-fp6lv
      @Ssss-fp6lv 4 년 전 +33

      롯데캐슬 살면서 불우한 이웃을 위해 나누고 일하는 것이 잘못된건가요? 오히려 그런사람을 위선자라 비난하며 아무것도 안하는 자기 자신을 쪽팔려 하셨으면 좋겠네요

    • @user-vz5xs6tq1o
      @user-vz5xs6tq1o 4 년 전 +9

      정우성의 말에 반박할 자유도있는데?

    • @user-xr4xo5mf2j
      @user-xr4xo5mf2j 4 년 전 +17

      @@Ssss-fp6lv 지는 돕는다고 나서지만 결국 돕기싫은사람이 피해를입으니까 그러지

    • @ktx3534
      @ktx3534 4 년 전 +9

      정우성을 이상주의자라고 생각하는 너가 너무 멍청하고 순진하고 애잔해보인다;

  • @user-fz7jz7su8j
    @user-fz7jz7su8j 4 년 전 +58

    한국 사람들이 난민을 돕기 싫은게 아닙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내 가족이 위험에 처하는 상황까지 감수하기가 싫은겁니다

    • @Jabberblabla
      @Jabberblabla 3 년 전

      외노자가 들어와서 범죄를 일으키고 일자리를 가져가니 막자고 하시죠
      지금 외노자 없어서 생산이나 각종 1차산업이 떨어지는데
      1.난민만 범죄자가 존재한다.
      2.외노자도 있지만 외노자는 어쩔수 없다.
      3.여행객중에 범죄자가 당신 가족을 노리지 않는다
      4.당신 사는곳에 범죄자가 당신 가족을 노린다.
      이중에 난민만 당신 가족을 노리는군요?
      2번째
      난민이 이슬람이면 당신가족이 위험하다
      다른 난민이라도 당신 가족이 위험하다
      여기까지 보면 느껴지지 않나요?
      당신이 차별을 하고 있다는게?

    • @user-zy7mt1oz9m
      @user-zy7mt1oz9m 3 년 전 +7

      그게아니고 그냥 난민 수용 했을때 범죄율 올라간건 팩튼데 ㅋㅋ 난민이여서 욕한거아니고 욕하고보니 난민이엇던거임 ㅋㅋ

    • @Jabberblabla
      @Jabberblabla 3 년 전 +2

      @@user-zy7mt1oz9m 어디서요 한국이 수용해서 범죄가 일어났나요? 왜 소설을 쓰는거지?

    • @HalaMadrid643
      @HalaMadrid643 3 년 전

      @@Jabberblabla 어 지금 이새리들 하는 꼬아지 보면 범죄율 올라갈 수밖에 없어ㅋㅋ제주도에 받아줬더니 음식 입에 안맞고 거주지 제란한다고 소송얼었더라 부잉신아 그리고 그와중에 지등끼리 칼부림ㅋㅋㅋㅋㅋ 유럽 보고도 그딴 소리가 쳐 나오냐

  • @vietgirl
    @vietgirl 4 년 전 +13

    어려운 말이 너무 많아서 다음에 다시 봐야겠어요~ 꼭 다시 보고 싶은 내용이네요~

  • @user-wc1pg5yd9t
    @user-wc1pg5yd9t 4 년 전 +8

    바이러스 하나도 제대로 진압 못하고 우리 오천만 국민조차도 챙기지 못하는 이 좁은 땅덩어리에서 난민에 대한 인정은 아직까지 너무 먼 일로 느껴지네요 또한 제대로 국민들이 인식하고 있지도 않고 정부에서 제대로 된 법이나 대책도 없는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지 않나 싶어요

  • @sodambaek4563
    @sodambaek4563 4 년 전 +6

    비정상회담이 좀 유럽중심적이라 항상 독일이 난민수용 1등처럼 나오는데 사실 난민 최다수용국은 터키인 걸로 압니다. 만일 터키 비정상이 있었으면 할 말 많았을듯.

  • @white__eye
    @white__eye 3 년 전 +42

    타일러는 진짜 한국에 대한 문화존중이 참 많이 느껴짐. 한국말 할때는 영어를 한국식으로 읽는것도 그렇고. 보통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아니라 "리오나르도 딮!캐프리오" 라고 읽던뎈ㅋㅋ

    • @orimlac
      @orimlac 년 전 +1

      ㅇㅈ 리오날도 딮캐프뤼오ㅋㅋ

  • @mooyook2
    @mooyook2 4 년 전 +19

    난민법이 요즘 한국에서는 불법체류자들의 악용으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어서 그렇지 . 난민 자체로는 소비경제의 한 일원이 될 수도 있음. 그런데 그 난민에 대한 비용 처리는 국민들의 세금으로 운용되는 것이고, 그만큼 국민들의 세수 부담이 커지는 단점이 있음. 그런데 이 세수부담도 차후에 정착한 난민 출신들에게 학자금 선 대출해주듯이 저이자 형식으로 세금 부담하게 하는 방안도 고려해보면 해결됨./ 문제는 세수 부담에 대한 것 보다는 그 난민들이 국내 취업을 하게 되는 이유로 자국민들 취업이 어려워진다고 생각하는 것인데 그것을 어떻게 이해시키고 해결할 것인가가 큰 관건임. 불법 체류와 난민과는 차원이 다른 이유를 분명히 직시해줘야 함. 즉. 정치적인 박해와 전쟁으로 인한 난민 신청이 아님에도 교묘한 트릭을 써서 난민으로 인정받을려고 하는 취업하기 위해 불법 밀입국하 ㄴ사람들과 그들을 통해 이익을 챙기면서 위법적인 난민 신청 알선을 해주는 브로커가 문제임.

  • @user-ks5rx7zc8z
    @user-ks5rx7zc8z 4 년 전 +74

    서민들이 난민들과 한집걸러서 살며 위험에 노출되어 있을때
    정우성은 서울 초고층 아파트에서 한강뷰 보고있음,
    짊어지는건 우리이고 이게 팩트임

    • @user-qp8sy4rm5t
      @user-qp8sy4rm5t 4 년 전 +6

      짝짝짝

    • @seomelong
      @seomelong 2 년 전

      정우성이 어디에 얼마나 좋은 집에 살고 있는가는 난민 문제와 무슨 논리로 같이 묶이는건지, 정우성이 일해서 번 돈으로 좋은 집 살면 난민수용에 대해 적극적인 입장을 취하면 안되는거임?

  • @user-ob7cn9kf1x
    @user-ob7cn9kf1x 3 년 전 +28

    난민이 문제가 종교적 문제 큽니다.
    보통 이슬람인데 자기나라 버리고 온
    유럽에 문제가 되는게
    그 나라 나 사회에 동화 되는게 아니라
    법.정치.사회 보다 위에
    있는게 자기들 종교입니다.
    절대 타협이 안 되죠.
    그냥 일본처럼 돈으로 지원하는게 맞고
    탈북자 분들 챙기고 고려인들이
    우리에겐 먼저라고 봅니다.

  • @Dhejdjiekekw
    @Dhejdjiekekw 4 년 전 +124

    영상초반에 장위안이 정우성한테 생길일을 정확하게 예언했네
    난민문제는 정치적으로 연관이 있으니까 공인인 경우에는 발언을 조심해야한다고 ㅋㅋ 진짜 저 말을 정확하게 안지켰네

    • @bonobono4022
      @bonobono4022 4 년 전 +18

      정치적인 발언과 인도적인 발언을 구분못하는 우리의 개티즌들

    • @molkkoraba
      @molkkoraba 4 년 전 +13

      @@bonobono4022 정우성 정치적인 발언 많이 했는데요

    • @darkpinkgall9719
      @darkpinkgall9719 4 년 전 +9

      @@bonobono4022 난민문제가 정치적 문제가 엮여있기 때문에 그게 문제가 된드는거야 개돼지티즌아 ㅋㅋㅋㅋ 알지나못하면 손가락이나 놀리지 말지

    • @user-kk2cl3wn5e
      @user-kk2cl3wn5e 4 년 전

      @수분감감 그건 정치적이기도 하지만 애초에 범죄자인거

    • @coffee-boys
      @coffee-boys 4 년 전 +6

      애초에 장위안의 그말이 반드시 맞는것도 아님 연예인이 정치적 발언을 해서는 안된다 라는 전제가 잘못되었을 수도있음 . 인간은 누구나 정치적인 자유를 가지게됨 그리고 정우성이 방송에서 직접 정치적인 발언은 한적이없는걸로알고있음

  • @user-ul9mg7ju3o
    @user-ul9mg7ju3o 4 년 전 +5

    비정상회담존나재밌어

  • @user-uh2mb4kw8l
    @user-uh2mb4kw8l 4 년 전 +279

    결국 살 부대끼고 사는건 우리 서민..

    • @user-gm9ed5zb1v
      @user-gm9ed5zb1v 3 년 전 +28

      괘씸한건 서민들이 준 사랑과 인기로 먹고살아온자가 그인기에 힘으로 저발언에 권위를 주고 . 피해는 온전히 서민들이 감당하고 , 좋은 이미지는 저혼자 챙기는

    • @michaelman1135
      @michaelman1135 2 년 전 +3

      지금이라도 난민을 한번이라도 만나본적 있으세요?

    • @user-pm5sk4tg7c
      @user-pm5sk4tg7c 년 전 +1

      오창새마을금고 방우영님 우리나라도 난민이 있었던때가 불과 100년도 안되었어요.
      누군가 받아주지 않았다면 내 주위에 사랑하는 누군가가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배고픔이 싫다고 굶주리는 이웃을 외면하는거랑 틀릴게 없죠

    • @user-ox1rz3hl8o
      @user-ox1rz3hl8o 년 전

      @@user-pm5sk4tg7c 그 난민이 위험한 무슬림이라는게 문제라는 말입니다

  • @Grace-Elderflower
    @Grace-Elderflower 2 년 전 +7

    딴말이지만..
    마치 친인척이나 조카들 중에
    학교도 못다니고 고시원 생활에
    병들고 장애 있고 홀로 사시는 어른이 있어도 쳐다보도 않고 무관심. 무시하는데..
    교회나 절에 가서는 헌금 몇십 몇백 내고 불우이웃 돕고.
    단체 회원되어서 해외 힘든나라 돕고 .
    이런 현실과 비슷한.

  • @user-qj5fk4nh4w
    @user-qj5fk4nh4w 4 년 전 +91

    난민심사는 그래도 엄격하게 해야한다. 왜냐하면 난민으로 인한피해는 난민수용을 결정한 상류층이아닌 난민과 같이 살게될 서민들이 떠안게 될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의 시민의식은 소수를 제외하고는 한국과 비교해 너무나도 낮다. 순간의 동정으로 우리 아들,딸들이 강간당하고 강도살해당할 수 있다

    • @user-bv2lp3gu9s
      @user-bv2lp3gu9s 4 년 전 +4

      요즘 뉴스를 보면 그 사람들을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우리나라가 강간 같은 성범죄에 있어서 엄청 깨끗한 것 같진 않아요. 그냥 한국인이 시민의식이 그렇게 높은지, 매일매일이 전쟁인 삶 속에서도 그렇게 시민의식이 높았는지 궁금해지네요. 그래서 받아들여야 한다는 건 논리적 비약이지만 그냥.. 그런 생각이 들어요. 우린 다른 나라에 의해 분단이 되었죠. 그리고 625라는 내전이 있었잖아요. 사실 시리아도 다른 나라에 의해 내전을 겪는거니까..
      우리 아들, 딸들을 강간하고 강도살해하는 것은 우리나라에선 약간의 벌금과 잠깐의 형량만을 채우면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거 같기도 하고. 난민을 수용해도 도저히 나쁜 짓을 저지를 수 없을만큼 강한 벌을 준다면 엄격한 벌이 없을 때보단 덜 일어날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 난민이든 실향민이든 불법 이주노동자든 불법이 합법보다 위험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 @navidad800
      @navidad800 4 년 전 +1

      시민의식? 한국인이 그다지 우월감에 빠져 살정도는 아닌데

    • @user-ts6tr1yn7d
      @user-ts6tr1yn7d 4 년 전 +4

      난민들은 한국 사회가 난민에 대해 포용적이지 않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어딜 가든 잠재적 범죄자를 바라보는 눈빛으로 자신들을 바라본다는 걸 충분히 인지하고 있죠. 그래서 지난번 제주도에 임시로 머물렀던 난민들 모두가 자신들의 그런 행동 때문에 난민 전체가 다 피해볼까 더 위축된 채로 조심하며 다녔죠. 그런 난민들 중에서 어쩌다가 미친 범죄자가 나올 확률과 전체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범죄자 수를 비교해보세요. 한국인이 저지르는 범죄자 수가 더 월등히 많습니다. 그런 논리라면 되려 우리 아들과 딸들이 옆집 우리나라 사람한테 강간당하고 강도짓 당할까 걱정해야할 판...

    • @masskmin7243
      @masskmin7243 4 년 전 +1

      우리 아들,딸이 강간하고 강도살해할수도 있는데 그냥 집에서 나오지 말자

  • @marine_peng
    @marine_peng 4 년 전 +4

    애기들이랑 여성분들은 범죄에 쉽게 노출되니까 우리나라에서 좀 받아들였으면 좋겠는데... 난민을 많이 받아들이자는 건 아니에요. 솔직히 좀 두렵기도 하니까.. 낯섬에 대한 두려움이 생각보다 커요. 하지만 지금보다는 받아들였으면 좋겠어요. 2018년 난민 인정 144명, 너무 느리지만 퇴보는 안 하고 있어서 다행...(?)

  • @eden4171
    @eden4171 4 년 전 +38

    진짜 난민, 가짜 난민 가려낼수있으면 받아도 됨. 못 할거면 애초에 받지를 마라 자국민들이 피해 볼 수도 있음

  • @user-sv7mn5si4b
    @user-sv7mn5si4b 3 년 전

    어려운토론이네요 인간적으로는 애민의 마음으로 난민을 수용하는게 맞는데 막상 사회서 부딪치는 여러문제가
    있으니 쉽게도 하기 어렵고
    예전 우리나라가 6.25때 전쟁고아들 난민들이 수많았던 아픔이 있었기에 남다른 시각도 필요한듯해요 음 어렵다 어려워

  • @meow_jj
    @meow_jj 4 년 전 +115

    그리스는 진짜 박수받을만하다 감동임ㅠㅠ

    • @meow_jj
      @meow_jj 4 년 전 +32

      @수분감감 현실적으로 보면 그럴수도 있죠. 하지만 그 상황에서도 도우려는 마음이 너무 아름다워서 박수쳐주고싶어요...

    • @user-zx6oh6wn8z
      @user-zx6oh6wn8z 4 년 전 +22

      @수분감감 주제넘게ㅋㅋㅋㅋㅋ그러는 님은 왜 주제넘게 다른 나라 정책에 감 놔라 배 놔라 난리세요?

    • @Hanfugirl_Hanzi
      @Hanfugirl_Hanzi 4 년 전 +5

      수분감감 마 미국은 실패한 나라 아니겠노!
      미국 자체가 난민 이민자들의 나라입니다 ㅋ

    • @happiness3976
      @happiness3976 4 년 전

      @@Hanfugirl_Hanzi
      난민 허용하는 나라다~ 라고 해서 난민신청국을 통해 입국해서 그나라의 자국세금으로 자국민들의 복지혜택 까지 또는 난민지원에 관련된 모든걸 다 공짜로 제공받는거예요~ 의식주를요
      미국은 난민 이 많다~~???
      미국은 허가받지 않은 불법 이민자가 많은 거구요~~ 그래서 갈 수록 이민자들에게 규제강화하는거에요

    • @ktx3534
      @ktx3534 4 년 전 +2

      그리스 쟤네도 역사적으로 이슬람때문에 피해본거 어마어마한데 ....

  • @user-rk8yv2pq2e
    @user-rk8yv2pq2e 3 년 전 +5

    학교에 도시락을 다들 싸왔는데 몇명친구가 형편이 어려워 도시락을 못싸왔어..밥한술씩 걷어서 나눠먹는 거랑 그 친구들을 방관하는 건 우리들의 몫이지..누구도 비난할수는 없다.그러나 밥을 다 먹고나서도 그친구들을 볼때 ...과연...이게 맞는건지..

    • @user-yd1tk5ky4n
      @user-yd1tk5ky4n 3 년 전 +6

      그상황에 얼굴도생전첨보는 낯선 외국인이 들어와서 선생이갑자기 니밥그릇에 수저얹이라고 외국인한테 수저쥐어줌 그런대그외국인은한슏갈두숟갈먹다가 도시락통채로 들고튈거같은거 ㅋㅋ 그와중에 도시락 못싸온 그애는 굶어죽는데?

  • @user-vf2fr2br6l
    @user-vf2fr2br6l 4 년 전 +17

    00:51 이말년이 그린 그림 나왔넹

  • @user-tc6je8pj3i
    @user-tc6je8pj3i 4 년 전 +40

    참 정치적으로는 민감한 사항이지만
    우리도 난민이 될수 있다는 차원으로 생각한다면..마음이 아프네요..
    누굴 도와줄 처지도 않되지만 삶이 팍팍하니 인도적인 마음까지 생기지 않으니 더 안타깝습니다.

    • @molkkoraba
      @molkkoraba 4 년 전 +7

      사실 우리가 가지는 난민에 대한 반감은 무슬림 난민에 대한 반감이지 비무슬림 난민에 대한 반감은 아님 솔직히 우리가 베트남 난민 브라질 난민을 받지 말자는 얘기는 안하잖음 받지 말자는 난민은 예멘 시리아 같이 이슬람 국가 출신 난민이지 그래서 우리가 난민 됐을 때를 가정해서 생각하는건 좀 무리가 있다고 생각함

  • @caseyyoo86
    @caseyyoo86 4 년 전 +333

    무슨 사람이 아니라 신처럼 거룩하게 생겼냐

    • @zaki-hk4tv
      @zaki-hk4tv 4 년 전 +21

      예수도 저렇게 사람을 따르게 할정도로 거룩할 정도로 잘생겼을거라는 썰이 많음. 예수 실제로 보면 씹존잘일듯 얼굴에서 빛나는거 아님?

    • @user-pd3zy8cy6r
      @user-pd3zy8cy6r 4 년 전 +4

      @@zaki-hk4tv 아무도 생각못한 것을 생각해내다니ㅋㅋ대단하시네요ㅋ

    • @user-nx8jc1se9s
      @user-nx8jc1se9s 4 년 전 +6

      @@zaki-hk4tv 아뇨,심지어 그 상반대 입니다!성경에서 예수님 을 마른 나무가지 에 비유를 했어요 상당히 볼품없는 외모 였겠죠 하지만 사람의 겉모습 이 모든걸 증명 하는게 아니니까요.

    • @yamiyami595
      @yamiyami595 4 년 전 +2

      신처럼 거뤀ㅋㅋㅋ 진짜 찰떡 표현이네요

    • @supremesutra1254
      @supremesutra1254 4 년 전 +1

      전생에 복을 진짜많이지어놧나바,,,,,

  • @user-om9ri8hv9e
    @user-om9ri8hv9e 4 년 전 +16

    우리나라에도 도움필요한 사람들이 많은데라는 말에 대답하자면 도움이 필요한 자들 중에 가족이냐 국민이냐 등 우선순위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난민은 그 도움받을 가족과 나라조차 없으니 비교대상이 아니라고 봅니다 애초에 도움주는것과 도움받을 수 있게 하는건 다르니까요

    • @user-yd1tk5ky4n
      @user-yd1tk5ky4n 3 년 전 +3

      어떤 자국민 한국인이 굶어죽는다면 외면할거면서ㅡㅡ 안굶어죽고살아있으면 방사능음식먹게하고 어떻게든 세금벌금매기고요ㅡㅡ관심이나있는지.. 그러면서 난민에겐 못퍼줘서안달 ㅡㅡ 난민문제를 왜 여기다 떠넘기는지이해가안가네 북한난민만해도골머리가썩는데 북한난민에만도 들어가는돈이랑다해도얼만데 중국에돈내투자해 동남아외국인들은??? 안그래도비좁은데ㅡㅡ 산좀그만허물고요... 미쳐돌아가네

    • @user-yn4qj9mh3p
      @user-yn4qj9mh3p 3 년 전 +4

      그 도움을 왜 우리나라에 요청하냐고요. 우리가 진짜 난민이랑 무슨 관계가 있으면 말을 안해, 그건 유럽국가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지 ㅈ만한 아시아 땅에서 해결할 문제가 아니라고요

  • @sunhotv4402
    @sunhotv4402 3 년 전 +6

    디카프리오의 소신이랑 너의 소신이 같냐 이 모.지.리.야
    받아줬다 총도맞고 GANG.간도 당하고 교사가 칼맞고...... 그게 너가말한 그 난민들 받아준 나라에서 일어난 일이다
    난민에게 돈이라던가 음식이라던가 "개인적으로" 보내주는거랑, 개미떼처럼 기어들어오는 난민들을 받아주자는건 다른얘기다

  • @leej-vq6hl
    @leej-vq6hl 4 년 전 +6

    ㄹㅇ 장기적으로는 이방법 밖에 없음 난민들 받아줘봤자 결국엔 자기들 집으로 돌아갈거고 문제를 옮기는것 이상도이하도 안됌 애초에 내전을 끝내고 내전하는 나라들 발전하는데 도움줘야됨

    • @user-yd1tk5ky4n
      @user-yd1tk5ky4n 3 년 전

      이라크에 그만큼 투자해서 돌아온게뭐야????

  • @user-sv3ix4iz7w
    @user-sv3ix4iz7w 4 년 전 +16

    도덕적으로는 난민은 받아드려야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보면은 난민받아드리는건 우리나라 조그만땅에 5천만명이있는데
    난민은 힘들지

    • @user-gm9ed5zb1v
      @user-gm9ed5zb1v 3 년 전 +1

      땅이 좁은게 문제가 아니라 국가정체성을 침해하는 신념을 바꾸지않는자들은 오지않는게 정답... 대한민국에 가치관대로 살수있으면 얼마든지 받아들일수는 있음(다만 속임수가 아니라면)...이래서 탈북자들하고 이슬람난민하고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 @user-gc5vi4dd8b
    @user-gc5vi4dd8b 3 년 전 +36

    정우성 난민 이야기 할때마다 아는거 없어보임 매번 감성으로만 애기함 설득할수있는 예시는 1도없어뵘

  • @user-pj3dt7rc2g
    @user-pj3dt7rc2g 4 년 전 +6

    합법적인 절차에 의해 국가에 보탬이 되는 기술 이민이나 투자 이민 아닌 이상에야 난민은 어느 나라를 가도 성공하리란 보장이 없습니다. 그들을 나라에 보탬이 되게 하려고 그들에게 자국 시민권과 영주권자들과 동등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면 그 부담은 누가 짊어지게 될까요? 이게 1차적으로 난민 수용 과정에서 당장 직면하게 되는 현실이고 간혹 어느 나라의 어느 난민이 성공했다고 하는데 그렇게 성공하는 케이스는 극히 일부고 그 또한 본인이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녹아들려고 엄청난 노력을 했었기에 가능한 겁니다. 한국 살면서 한국이 좋아서 한국어 공부 열심히 하고 우리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려 노력하고 정당하게 시험 도전해서 귀화나 영주권 따려는 외국인들이 많습니다. 그들을 헛된 일에 시간과 돈을 버리는 사람으로 만드는 포퓰리즘은 접어둡시다, 난민 수용도 감당이 가능한 선에서 여론의 공감대가 형성돼야 가능한 겁니다.

    • @user-yd1tk5ky4n
      @user-yd1tk5ky4n 3 년 전 +1

      애초에처음부터말이안되는거임 ㅡㅡ 난민을왜한국한테까지떠넘김...무슨폭탄돌리기도아니고ㅡㅡ; 그냥국경선다시그어주던지 알아서그어라하던지

  • @molkkoraba
    @molkkoraba 4 년 전 +33

    5:01 맞는 말인데? 실제로 저런 적도 있었잖음 도대체 왜 없을거라 생각하는거지

    • @uvuvueennyatuenhuangubyuen1589
      @uvuvueennyatuenhuangubyuen1589 4 년 전 +1

      수만명 남민중에 IS가 몇프로일거 같음?

    • @user-xr5ok1tv4c
      @user-xr5ok1tv4c 4 년 전 +14

      @@uvuvueennyatuenhuangubyuen1589 0.0001퍼센트라도 안됨. 왜냐? 그 사람이 테러할 확률이 1이라서

    • @masskmin7243
      @masskmin7243 4 년 전 +2

      그렇게 따지면 길에서 지나다니다가 만나는 사람이 살인자일 가능성도 있는거 아닌가

    • @user-nx9qu7lp1t
      @user-nx9qu7lp1t 2 년 전 +1

      @@masskmin7243 지금 체제를 유지하면 길에서 만난 사람이 살인자일 확률이 현저히 적지만, 난민 수용하는 순간 높아지니까 그러는거지 말장난 하고 있네ㅋㅋㅋㅋㅋ

    • @masskmin7243
      @masskmin7243 2 년 전

      @@user-nx9qu7lp1t 난민이 살인자냐? 너가 더 살인자에 가깝지

  • @sanpon152
    @sanpon152 4 년 전 +15

    난민 문제도 심각한데
    난민이 생기는 전쟁을 하루빨리막아야 난민이 멈추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JJ-hs8xd
      @JJ-hs8xd 11 일 전

      마 우리나라 걱정이나 해라 ㅋㅋㅋㅋㅋㅋㅋ 아직 휴전중인 나라에서 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sior491
    @1sior491 4 년 전 +8

    솔직히 음 이 문제를 들었을 때, 전쟁이 끝나지 않아 매일 장병들이 보초를 서는 나라에서 전쟁을 피해 온 전쟁난믽들을 들여옳 수 있을까.. 아이러니했다.

  • @user-sv3ix4iz7w
    @user-sv3ix4iz7w 4 년 전 +1

    정부에의무는 국민을 배불리먹고살게노력하는게
    가장먼저이고 의무이다
    난민문제는 국민을 배불리먹게해야하는것처럼의무도아니고 도덕적이론은 현실론을이길수없는게 현실임

  • @user-oq2hd9bt3k
    @user-oq2hd9bt3k 2 년 전

    난민을 받아들여 투자가 되기까지..너무 먼 길이지 않을까..
    난민들의 사정을 알면 받아들여야 하지만..
    우린 그들을 모르니..불안한건 사실이지.
    어떤부분이 두려우냐 하면..그들속에 섞에 들어올 위험한 사람들이 두려우니..선뜻 받아들이기 힘든거 아닐까요?

  • @user-gw8do5qd5f
    @user-gw8do5qd5f 4 년 전

    난민과 받아주는 나라상의 서로간 배려가 약속된다면 도와줄 수 있을때 도와줬겠지만 우리나라만 해도 좁아터지고 취업도 쉽게 안되서..;

  • @__Classic
    @__Classic 7 개월 전 +3

    지역발전을위해 어쩌면 좋은 계기가될수도있을것같다고 생각이드네요

  • @geanieg5160
    @geanieg5160 4 년 전 +27

    이상과 현실은 다른 법.
    지금 이 토론을 했다면 완전 다른 의견이 나왔겠죠. 유럽에 매우 안좋은 결과가 나왔으니까요.
    애초에 다른 문화권에 섞일 생각이 없는 사람들이 떼로 몰려다니기 때문에 어떤 나라든 좋아하기 힘듭니다.
    게다가 그 사람들이 호의를 권리로 알고 더 내놓으라고 범죄를 엄청 저지르고 다니니...

  • @kkkkk1501
    @kkkkk1501 4 년 전 +1

    새미가 한 말은 똑같이 아랍어를 사용하는 나라이기때문에 가능한 거라고 생각함 시리아도 원래 아랍어를 사용하는 국가고 비슷한 문화권인 이집트에 가서는 사업을 하고 발전을 시키는 게 가능하지만 유럽에 갈 경우에는 언어라는 큰 장벽이 있기때문어 도와주고 교육을 시켜주지 않는 한 난민들이 사회에 적응하기란 쉽지 않다고 생각함

  • @user-ne3oi3po8k
    @user-ne3oi3po8k 2 년 전 +1

    문제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경제적으로 약간의 도움을 줄수는 있지만 우리나라로 받아들이는건 반대다 사회적인 문제도 발생할수도 있고 ..
    탈북민들도 우리나라에 적응하기 힘들다는데 종교문화 이념이 다른 난민들과 함께 살아가는것은 아직은 부정적이다

  • @user_KKKK121
    @user_KKKK121 4 년 전 +3

    이런 문제는 사실 진짜 불편하다. 솔직히 난민 자체가 싫은 거 아님. 불쌍하고 돕고 싶은 마음이 없는 것도 아님.
    문제는 걔네가 난민으로 들어왔으면 그 문화에 섞일 생각을 해야하는데 걔네는 타협도 안 하잖아; 특히 무슬림은... 무슬림 자체가 다른 종교를 인정하지도 않고 그냥 섞일 수가 없는 종교임;;;;;
    그러니까 문제가 생기고, 민폐처럼 느껴지고, 인식도 나빠지는 건데....
    난민 쪽에서 문제만 안 일으키면 당연히 만사오케이지ㅋㅋㅋ 우리도 좋은 일 하는 거고. 하지만 현실은 아니잖아...
    그리고 테러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 거, 소수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그 소수가 들어올 때마다 문제는 일어남. 피해는 국민들이 받음. 왜 그래야 하지? 이 좁은 땅덩어리에 왜 저 많은 난민을 받아줘야 하는지도 이해하기 힘들고. 자국민들을 불안하게 만들면서까지 정말로 난민을 우선시해야 하는 건지. 나는 좀 더 사회에 섞일 가능성이 있는 난민만 수용했으면 좋겠음...

  • @shinesso6178
    @shinesso6178 3 년 전

    그러니까 정책과 시스템을 갖추고 난민을 수용해야..........난민도 좋고 기존 시민들도 좋고,

  • @user-rc7et6ts3p
    @user-rc7et6ts3p 4 년 전 +84

    유럽이나 받아야지 죄도없고 관계도 없는 우리나라가 왜 받어

    • @Heifetztori
      @Heifetztori 4 년 전 +2

      Doggy Dogg 죄 때문에 받나 ? 멍청하긴

    • @user-rc7et6ts3p
      @user-rc7et6ts3p 4 년 전 +38

      @@Heifetztori 죄있어서라도 받아야지. 유럽은 직 간접적인 영향이라도 있지. 우리는 아무 상관도 없는데 왜 받아? 게다가 동조 안되기로 유명한 무슬림을.

    • @gavkharkhonmansurova9876
      @gavkharkhonmansurova9876 4 년 전 +2

      정말 수준이 낮으시군요 . 죄 없는 한국인이 난민 받아서는 안되나요 ?

    • @Bo-.-
      @Bo-.- 4 년 전 +27

      @@gavkharkhonmansurova9876 네 전 싫어요.

    • @Korean_King
      @Korean_King 4 년 전 +30

      @@gavkharkhonmansurova9876 너네집에 난민받으세요 그럼

  • @machulagi
    @machulagi 2 년 전 +2

    잊지말자 우리나라 전쟁지역이다

  • @ugi-jz7ol
    @ugi-jz7ol 3 년 전 +18

    그리고 이슬람교인 난민들인 경우는 무조건 한국 이슬람교단에서 1년 정도 교육을 받아야함. 한국 이슬람 중앙회가 이슬람 중에서도 온건파인데다가 극단적 이슬람의 느낌을 주는 애들을 국정원에 알린다더라.

  • @user-xw1ns5yv8z
    @user-xw1ns5yv8z 2 년 전 +1

    사람은 배부르고 편하면 자기 만족을 위해서 착해짐 없는 사람은 한개라도 더 가지려고 아등바등 하는데 말이죠 즉 배때지가 불렀음 뭐 자기가 다 거둬서 한다면 생각해 볼 만한데 그들이 우리에게 입히는 피해도 본인이 다 감수 할런지 모르겠네요

  • @user-te9sm3eg1q
    @user-te9sm3eg1q 4 년 전 +87

    우리 휴전국가 아닌가?우리도 전쟁안끝났는데 난민을 받을 상황인가?

    • @user-angnyonggg
      @user-angnyonggg 4 년 전

      종전했어요..

    • @user-angnyonggg
      @user-angnyonggg 4 년 전 +1

      @@CoffeeingSeoul 아 작년에 종전선언한것땜에 그런줄알았어여

    • @user-hv2wq3ji9q
      @user-hv2wq3ji9q 4 년 전 +2

      @@CoffeeingSeoul 지금은 더 심해졌죠. 저도 솔직히 기대했는데... 배신감 겁나 느꼈었음

  • @user-zr6sr2iq6d
    @user-zr6sr2iq6d 2 년 전 +4

    모든 난민문제의 원인은 여러 인종들이 이질적인 문화와 대립하는데서 발생합니다. 여러 문화와 인종이 대립하고 내전이 발생하며 난민이 발생합니다. 거의 예외없습니다. 한국에 난민이 유입되면 한국이 지금 중동처럼 내전에 우리가 소수민족으로 핍박받을 수 있습니다. 인류애와 인권의 문제로 치부할 일이 아닙니다. 정우성씨....대한민국은 우리선조때부터 광주민주화운동때까지 수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피를 뿌리고 이룩한 나라입니다. 이 나라가 이민족의 문화로 넘어가는 꼴은 못봅니다.

  • @user-zt4jv8kf2o
    @user-zt4jv8kf2o 4 년 전 +44

    역시 타일러는 난민문제도 미국답게 휴머니즘이나 인도주의 측면이 아닌 자본주의 베이스로 얘기하네

    • @user-zp6ok9mu8u
      @user-zp6ok9mu8u 4 년 전 +37

      원래 이게 맞는거니깐 유럽 성관련 범죄들 상승햇어요 난민 받는 이후. 독일은 이슬람 난민들이 집단 강간에.... 스위스도 마찬가지 유럽 전체적으로 범죄율 올라감

    • @user-kj8ui6xo3j
      @user-kj8ui6xo3j 4 년 전

      브론즈별거없다 난민 집단간강 아니라자너

    • @user-lk3ii9mq6y
      @user-lk3ii9mq6y 4 년 전 +3

      그냥 미국은 구린내 나는 돈에 미친나라임 ㅋㅋ
      돈에 미쳐서 총기사고 나도 목숨은 안중에도 없는게 미국의 실체죠

    • @user-rc7et6ts3p
      @user-rc7et6ts3p 4 년 전 +10

      저게 맞지. 우리나라는 쓸데없는 동정심이 많아서 문제임. 유럽은 역사적인 원인제공이 있으니까 받아야할 도덕적 의무가 있지만 우리는 대체 왜?

    • @user-yd1tk5ky4n
      @user-yd1tk5ky4n 3 년 전

      이새키가젤한심하다 ㅋㅋㅋㅋ

  • @bourneethan3190
    @bourneethan3190 2 년 전 +1

    건국 이래 최대의 저출산 국가인 지금 한국 인구도 서서히 줄어들고 있는데
    지금 당장은 크게 못 느끼겠지만 우리의 자식들이 활발히 경제활동하게 될 20~30년 후에는
    경제가능인구가 턱없이 부족하게 됨
    단테, 아인슈타인, 쇼팽같은 큰 업적을 남기라는게 아니라 한국 경제활동에 도움이 되는
    국익에 도움이 되는 난민 청년들을 대거 귀화시키는 것도 저출산문제의 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봄
    그리고 그러한 20~30대의 젊은 경제인구를 귀화시키면 그 사람이 그동안 먹고 자랐던 비용의 절감효과까지 볼 수 있음
    즉, 한 명을 낳고 키우는데 들어가는 가계와 사회적 비용이 없어진다는 말임
    물론 그 난민들이 정착하는데 필요한 정착금과 그 비용이 서로 상계될 부분은 있겠으나 장기적으로 보면 저출산의 큰 해결책이
    될 수 있음 독일의 예처럼 하지만 그것도 너무 많으면 안좋으니 적당한 선? 을 지켜야하고
    난민을 본격적으로 받아들인다면 그 문제는 사회통념과 전문가들 사이에서 충분히 납득이 가고 토론이 되어야 할 것임

  • @user-xp1nf1pb9y
    @user-xp1nf1pb9y 3 년 전 +3

    댓글들 보니 확실히 우리나라 인식이 안좋긴하구나
    아직 우리 살아가기도 각박한 세상이긴하지
    우선 난민정책 수용하기 이전에 교육과정 개선이 필요할듯
    '세계 각국의 문제들' 이런 주제로 어렸을적부터 토론도 해보고 자기 생각도 가져보는 시간이 있으면 좋을텐데
    우리나라 교육 시스템이 주입식에, 벼락치기 테스트식이라..
    도덕적인 부분이나 철학적인 부분은 발전이 더딜수밖에 없는게 현실임
    참 아쉽다 아쉬워

  • @user-ch2bl5zv3w
    @user-ch2bl5zv3w 4 년 전 +19

    출입국 관리 하시는 저희 어머니께서 난민에 대해서 하신 말씀이, "노숙자들에게 돈주거나 봉사활동하거나 지원해주는게 낫지, 집에서 데리고 살 수 있냐"였어요.

  • @user-ur2km4bg5i
    @user-ur2km4bg5i 3 년 전 +20

    선동자: 정우성
    수혜자: 난민, 정우성
    비용부담자: 국민

  • @oonk9917
    @oonk9917 4 년 전 +13

    알바 구할 때도 경력 없으면 못구할 정도로 돈벌기 힘든데 북한도 있는데 우리랑 상관도 없는 나라 난민을 받아준다? 차라리 러시아 고려인들을 받아준다고해라

  • @user-jn2nq9jt9x
    @user-jn2nq9jt9x 4 년 전 +29

    아니 땅덩어리나 크면 몰라
    38선으로 반토막난 나라에 난민 받아들여서 어쩌자고?ㅋㅋㅋㅋㅋ한국도 못사는 사람 줜나 많은데
    뭘 개코딱지만한 나라에서 난민까지 받어
    쪽방촌 가서 봉사나하고 말해

  • @user-qb3zq6hi2k
    @user-qb3zq6hi2k 년 전 +4

    한국에서 난민으로 인정 받는건 '신의 일' 인건!!!!우리는 북한 난민을 조건 없이 받기로 했다!!!!그들을 수용해야해야 하기때문에 우리는 다른 나라 난민을 수용하기가 어려운듯!!!!!

  • @ugi-jz7ol
    @ugi-jz7ol 3 년 전 +2

    난민을 받아도 어린애들을 먼저 받아야지.
    애들은 기본적으로 어리기 때문에 교육을 통해서 우리나라에 맞추기 쉬움. 걔들을 받아서 기본적인 학교 교육을 시켜 우리나라 국민이자 노동자로 만들어도 우리나라에 있는 고아나 수급자 아이들도 힘든데 뭐하는거냐고 욕먹는 판국인데....... 취지는 좋지만 현실적이지 못함. 뭐 정우성씨 처럼 좀 치우친 사람도 있어야 하는건 맞지만 찬성해주진 못하겠음. 정우성씨도 그냥 난민기구 애버서더의 일을 하고 있다고만 생각해야지.

  • @couple5348
    @couple5348 2 년 전 +2

    전 같이 화이팅하며 살아가는 세상이라고 생각해서 너무 반대는 안하고 있어요..난민아이들이라도 받아주면 좋겠어요..~

  • @burning109
    @burning109 4 년 전 +4

    장위안 공감

  • @user-uy1xj7yd4s
    @user-uy1xj7yd4s 3 년 전 +8

    잘사는 사람들은 부자동네에서 사니까 별로 체감안들겠지
    우리집 아래골목 가면 중국어로 욕하고 싸우는게 다반사임 ㅋㅋ 오우쉣~
    집주인은 중국인이고 같은동네 사람은 조선족에 ㅋㅋ

  • @Teocis
    @Teocis 4 년 전 +6

    우리나라는 땅덩이가 넘 좁아서 난민 못받아...난민말고 북한문제, 아동폭력 태어나자마자 버려지는 아이들 많은데 이들을 더 신경써주는게 먼저 아닐까 싶음 그래서 난 알바해서 번돈 꼬박꼬박 기부했었는데 생각보다 기부하는사람이 적다는걸 알고 안타까웠음 지하철역에서 홍보활동이 있어도 다들 지나쳐가는 사람이 대부분이지 관심을 갖지 않더라ㅠ

  • @user-ie2pw4hb2r
    @user-ie2pw4hb2r 3 년 전 +2

    사람은 배워야 합니다

  • @PINK-fv8ck
    @PINK-fv8ck 4 년 전 +17

    여유로움에서 나오는 자비로움
    난 오늘 하루도 겨우 버티며 사는데
    부럽다 저 여유가..

  • @kocoboy746
    @kocoboy746 4 년 전

    사실 개개인도 여유가 없는 현실에서 누군가를 돕기 어렵다라는 말은 이해가 너무 가는 말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여유롭고 돈이 많은 사람만이 힘든 사람을 도울수 있는것도 아닌거 같다. 누군가를 돕는건 결국 개개인이 마음먹기 나름인것 같고, 그 대상이 국내에서 힘든 사람이던 난민이던 각자 선택하는거같다. 사실 국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든 난민을 돕기 위해서든 경제적으로 안정되지않은 사람에게는, 둘다 돕기 힘든건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마음가짐이나 그 문제에 관심을 가지려는 태도와 현 사태에 대한 우리나라의 현황에대해 알려하는 자세만 갖춰도 도움이 되는게 아닐까 싶다

  • @user-qk3wc9pw5y
    @user-qk3wc9pw5y 4 년 전 +6

    15:35 장위안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nk7si8zj5y
    @user-nk7si8zj5y 4 년 전 +59

    현실은 내 인생이 난민이다

  • @user-cg2zp2iy1v
    @user-cg2zp2iy1v 4 년 전 +20

    어린이 실종사건 인신매매를 얘기하는데 자연스레 어린애들 감금해서 성인물 찍어올린 작당들이 떠오르냐...... 제발 유병장수해라..

  • @OMEGA-si4cf
    @OMEGA-si4cf 2 년 전 +15

    정우성이 겉으로만 아닌 진심으로 난민을 생각한다면 모 배우처럼 입양도 하고 하던지 말만하지 말고 개념배우 코스프레도 아니고

    • @happywewillbe4302
      @happywewillbe4302 2 년 전 +5

      인정...남들 얘기할 때 난민에 대해서 좋은 소리하면 우고 나쁜 소리하면 째려보는 것도 수준 낮은 행동 진짜... 그리고 장위안 맞는 말 하는데 옆에서 계속 비웃는 거 꼴보기 싫다 기본적인 예의도 못 지키면서 뭘 난민 어쩌고 떠드는지

  • @aaaioi16
    @aaaioi16 4 년 전 +13

    내면까지 멋진 사람.

  • @eastj3734
    @eastj3734 년 전 +2

    난민 수용으로 일어 나는 뮨제 점들이 너무 많을듯 .. 세금에 범죄율 등등 ... 아직은 시기 상조 통일도 안되고 통일이 언제 될지도 그리고 통일을 버라지도 않는 사람들도 많은데 난민 수용 ??

  • @user-yg9su8rr3h

    난민 문제는 전쟁반대에서 시작해야 하지않나요?
    누가 전쟁을 지원하는지 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