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흑서' 저자들, 조국 딸과 한동훈 딸의 '스펙 쌓기'를 어떻게 생각할까…'조국흑서' 저자 대담 1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7.
  • ✔중앙일보 구독하기 krplus.net/uJoongAngIlb...
    ‘조국흑서’ 저자 대담 2편
    • '반 페미'로 맞붙은 진중권 vs 서민....
    2년 전 나온 책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조국 흑서)는 ‘조국 사태’에 기름을 부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김경률 회계사, 권경애 변호사,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 강양구 TBS 과학전문 기자는 책에서 조국 사태를 위시한 진보의 위선을 통렬하게 비판했다. “진보 진영에서 ‘개XX’란 욕을 들어가며” 힘을 잃은 야당 대신 ‘장외 야당’ 노릇을 자처했다.
    ‘조국 흑서’ 저자들은 2년 만에 급변한 권력의 추를 어떻게 바라볼까. 지난 12일 서울 상암동 중앙일보 사옥에 이들이 모였다. 1여년 만이라고 했다. 권경애 변호사는 허리 통증으로 대담에 참석하지 못했다. 전화상으로 대담에 나온 저자들을 격려했다.
    00:00 오프닝
    00:20 서민 기생충 논문 고생학생 공저자 논란? 해명
    03:05 권경애가 대담에 빠진 이유는?
    04:50 ‘팔짱’증인과 ‘소주2병’의원 청문회 뒷 이야기
    09:15 한동훈만 보면 침흘리는 '파블로프의 개(?)'
    15:39 한동훈 딸 vs 조국의 딸, '스펙쌓기' 공정의 출발선은...
    23:13 조국사태가 만든 대혼돈의 '멀티버스'
    #조국흑서#한동훈#청문회

댓글 • 851

  • @user-bo4bp7hb1k
    @user-bo4bp7hb1k 년 전 +13

    권경애 변호사 사건으로 조국 사태를 다시 객관적으로 들여다봐야겠단 생각이 든다. 남을 헐뜯을 자격이 없는 이런 사람들의 정치질에 내가 놀아난건 아니었나싶다.

  • @user-tl1zc4zj2v
    @user-tl1zc4zj2v 년 전 +16

    여기가 그 유명한 권경애 변호사팀 인거죠??

  • @user-uh5np4jb5k
    @user-uh5np4jb5k 년 전 +147

    진중권 교수는 저기서 자기가 대빵인듯 서민교수 대놓고 무시~그런것도고치셔야하십니다 서민교수님 쫄지말고 늘화팅하세요!!!!

    • @user-fb1nk3wv1e
      @user-fb1nk3wv1e 년 전 +9

      시사평론가가 정리할 대상이 된다고,
      의대 교수를???

    • @user-ht5kc8px8b
      @user-ht5kc8px8b 년 전

      무시할 만 하니까 하지...
      저딴 빨갱이를 대우해줘야하냐?ㅋㅋ

    • @henrythefifth9993
      @henrythefifth9993 년 전 +2

      서민 같은게 감히 진교수님과 함께 앉아 있는것도 영광입니다

    • @user-fb1nk3wv1e
      @user-fb1nk3wv1e 년 전 +4

      @@henrythefifth9993
      언제부터 의대교수가 소위 시사평론가하고 같이 비교됫냐

    • @user-fb1nk3wv1e
      @user-fb1nk3wv1e 년 전 +3

      @@henrythefifth9993
      언제부터 의대교수가 소위 시사평론가하고 같이 비교됫냐

  • @user-bc1rb9uh3s
    @user-bc1rb9uh3s 년 전 +176

    김경율 서민이 제일 현실을 잘 아는듯.

  • @user-pg2jv3gd7g
    @user-pg2jv3gd7g 년 전 +25

    중권아 너보다 훨씬 똑똑한 분이시다 말 함부러 하지마라

  • @user-if3re7kx3l
    @user-if3re7kx3l 년 전 +54

    서민교수님 제일 멋져요~~

  • @user-tk4bu6nc5e
    @user-tk4bu6nc5e 년 전 +63

    김경율회계사님 청문회보고 팬됐습니다.

  • @user-fg9ux3eu1v
    @user-fg9ux3eu1v 년 전 +290

    이수진의원 판사시절 판결 꼭 확인해봤으면합니다. 진짜 궁금해요

    • @choi3069
      @choi3069 년 전 +23

      음주측정이나 약물검사를.....

    • @davidlee4121
      @davidlee4121 년 전 +4

      정말로 공감합니다.

    • @user-nu2kh1we8q
      @user-nu2kh1we8q 년 전

      그 전에 ㅋㅋ 나경원은 김기현은 어떤 판사 였을까? ㅋ

  • @bok2547
    @bok2547 년 전 +23

    진중권은 말 좀 줄여라.... 너무 지루한데 이야기를 주도하고 싶어해...

  • @malden7656
    @malden7656 년 전 +259

    그냥 깔끔하게 스펙 이런 없애고 학력고사, 연합고사 처럼 시험만 봐요.. 괜히 맞지도 않는 다른나라 제도를 도입해서 더 혼란과 문제를 더 만들고 격차나 국만 갈라치기를 하는거 같아요..

    • @youngsamkim2892
      @youngsamkim2892 년 전 +32

      동의 합니다. 너무 꼼수가 많고 기회의 불평등이 이뤄지는 가장 쉬운 케이스 인 듯 합니다.

    • @yonggiloh2322
      @yonggiloh2322 년 전 +3

      MB도 입학사정관제 만든걸로 아는데요... 시험성적이 답은 아니지 않나요... 약간의 부작용도 없는 제도가 있을런지요...

    • @jadel770
      @jadel770 년 전 +15

      @@yonggiloh2322 시험보다 공정한게 있을까요. 대입에서는 공정함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봅니다.

    • @grandbobo912
      @grandbobo912 년 전 +32

      공감.하나 더 붙여 로스쿨, 없는 살림에 절대 못 갑니다.똑똑하고 공부 잘해도 돈 없으면 로스쿨 못 다님.다른 특별한 공정한 제도가 없다면 사법시험 부활해야함.

    • @user-rj4qw7um4i
      @user-rj4qw7um4i 년 전 +8

      @@grandbobo912 동감임다.

  • @mjtv3380
    @mjtv3380 년 전 +210

    서민교수님은 현란한 말발은 없으시지만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시는 우파의 귀한 분이십니다

    • @user-md3ix5pf6q
      @user-md3ix5pf6q 년 전 +4

      선한영향력 이런거좀 하지맙시다 듣기만해도좌파같아요 ㅜㅜ

    • @firstnamelastname-tz8tw
      @firstnamelastname-tz8tw 년 전 +6

      저기 계신분들 다 좌파입니다. 저분들이 진짜 좌파죠.

    • @mjtv3380
      @mjtv3380 년 전 +9

      @@firstnamelastname-tz8tw 서민교수님 김경율회계사님 제외입니다

    • @jeongaa2
      @jeongaa2 년 전 +3

      우파 죄파,
      편한대로 끼우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 @mjtv3380
      @mjtv3380 년 전 +5

      @@jeongaa2
      이거 보세요 편한데로가 아니라
      내 주관적 견해입니다

  • @user-tl5cu2ed7z
    @user-tl5cu2ed7z 년 전 +45

    서민 교수님 홧팅

  • @user-hb7gt2fj4y
    @user-hb7gt2fj4y 년 전 +101

    서민교수님~
    항상 겸손하시고 유쾌하시고..
    서민교수님 같은 친구가 있었음 좋겠어요~ㅋ

  • @soo9586
    @soo9586 년 전 +66

    저는 서민 교수님 제일 좋아하고 완전 응원합니다. 어깨 쫙 펴세요~^^♡♡

  • @user-ww7mc4py5u
    @user-ww7mc4py5u 년 전 +167

    현제도에서 스펙쌓는 건 죄가 아님. 그게 죄면 다 감방가야함. 그렇게 하라고 한거고. 그럼 시험말고 뭐로 그걸 증명함. 미국대학도 여러가지 증명할 스펙을 요구하는데. 문제는 하지도 않은 봉사를 봉사한걸로 꾸미고. 상장 위조해서 만들고 부모가 그거에 관여했느냐지. 스펙은 죄가 아님. 민주당 사람 자식들은 해외 미국유학에 특목고 보냈으면서 평등이 어쩌고 저쩌고.

    • @user-zf6jl7wk6s
      @user-zf6jl7wk6s 년 전 +17

      스펙은 죄가 아니지 ㅋㅋㅋ조국처럼 스펙을 좆같은 쌓은거면 죄가 되는거지 ㅋㅋ

    • @user-me1xc2pv6w
      @user-me1xc2pv6w 년 전

      진짜말로만하고지자식들은미국유학보내고~~더블당의두얼굴~~

  • @user-ze6eq5kj7o
    @user-ze6eq5kj7o 년 전 +150

    진교수는 자기주장과 다르면 화를내고 흥분하는데 상대입당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줘야 한다

    • @user-rj4qw7um4i
      @user-rj4qw7um4i 년 전 +26

      진중권은 요설가일 뿐 지가 세상에서 젤 잘나고 똑똑한 줄 아는 오만과 독선의 아집쟁이~

    • @meunomeechico
      @meunomeechico 년 전 +21

      정의당의 유시민이죠.

    • @yhl1554
      @yhl1554 년 전 +3

      @@user-rj4qw7um4i 저랑 같은 생각

    • @user-bl4nc4fg5g
      @user-bl4nc4fg5g 년 전 +4

      상대가 무식하니까. 구러는거자나 ㅋㅋㅋㅋㅋ

    • @sora5549
      @sora5549 년 전 +1

      @@user-bl4nc4fg5g 진중권이 편협하던데? 즉 저 중에서 제일 무식한 사람이 진중권

  • @user-vv4gg3zw9c
    @user-vv4gg3zw9c 년 전 +59

    서민 교수님 펜입니다.

  • @user-gb6vo1gv7d
    @user-gb6vo1gv7d 년 전 +129

    늘 논리적으로 방송 하시는 4분 늘 감사합니다 청문회 에서 당당하게 발언 하시는 김경율 회계사님 속이 시원했어요

  • @dreamerjhk72
    @dreamerjhk72 년 전 +69

    정유라가 제일 불쌍하지. 조민은 불법의료중인데 정유라는 FBI 송환.

    • @Sophie-dl3ix
      @Sophie-dl3ix 년 전 +4

      조민씨 현재 입학취소건 행정소송중이고 아직 판결 안나왔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불법 의료중 아닙니다. 정당하게 의대 공부했고 정당하게 시험 봐서 의사 자격증 땄어요.

  • @dayday8714
    @dayday8714 년 전 +71

    진중권교수 말만 들으면 스펙 쌓는게 불법인줄 알겠어요. 황당하다. 공직자 되려면 애들 논밭에서 키워야하나요. 요새는 평범한 애들도 다 스펙 쌓아요. 요새 입시가 어떤지 너무 모르는거 아닙니까?

    • @user-bx9rc3mb9s
      @user-bx9rc3mb9s 년 전 +2

      ㅋㅋ. 한국입시에서 입학사정관제에서 스펙으로 인정해주는게 별로 없는데 이제는??? 논문, 상장, 다 빠지고,, 겨우, 학내 수상, 독서, 봉사, 방과후 활동 이정도지,,,,, 왜 다 빠졌을까??? 있는 것들이 저렇게 스펙을 쌓으니 교육부에서 다빼는 거지,,,,,정말 스스로 실험하고 연구해서 소논문쓰면, 누가.??/ 입학사정관제에 외부수상실적 들어가니 수학경시대회들이 상장을 남발하고 어떤곳은 30-40% 상장을 줘,,,, 1만명 응시하면 상을 3000-4000명 준단 말야... 이거 다 학생부에 올리고. 그너니까 대학입시에서 경시대회를 뺀거야,,,, 이런거 너님은 아니???? 결국 따져보면 어른들이 이 입시제도를 다 망치고 있다는 거야. 학생을 돈벌이 대상으로 보는 어른들이 문제야. 돈 받고 봉사활동, 돈 받고 독후감 써주고, 돈받고 논문써주고, 돈내면 상장주고,, 아니라고 해봐

    • @user-tx9pb2ws5t
      @user-tx9pb2ws5t 년 전

      @@user-bx9rc3mb9s 좌파들이 그렇게 바꿔놓음ㅇㅇ

  • @user-ey2kn3vw7p
    @user-ey2kn3vw7p 년 전 +47

    서민ㆍ김경률이 젤 정상

  • @user-jk6gc9eu5f
    @user-jk6gc9eu5f 년 전 +141

    이수진의원 판사시절 행적을 지성인분들이 한번쯤은 파헤쳐주셨으면 좋겠네요

  • @nmc1834
    @nmc1834 년 전 +85

    서민 교수님, 화이팅!

  • @JenyRecord
    @JenyRecord 년 전 +52

    서민교수님의 고등학생 논문지도는 미담 맞는것 같은데요??

  • @patriot8278
    @patriot8278 년 전 +85

    서민이 가장 정상적인데 왜 서민한테 난리야?!

    • @user-iq7so7mn3w
      @user-iq7so7mn3w 년 전

      그니깐 당신이 꼴통보수인거에요ㅋㅋㅋㅋ인정할건 인정하고 반성할 부분이 있으면 자기편이라도 비판할 줄 알아야하는데 그저 내 편 똥꼬만 빠는게 그게 뭡니까

    • @hearttouchingvideo8816
      @hearttouchingvideo8816 년 전 +8

      사회분 편파적이네요

    • @sora5549
      @sora5549 년 전 +1

      진국이신 서민교수에 대한 열등감과 질투때문이죠

    • @Bingzae
      @Bingzae 년 전

      논리도없고 아무말도 못하고 개쳐발리는데 뭔 정상 ㅋㅋㅋ 제일 비정상이구만

  • @Amy-dq7zw
    @Amy-dq7zw 년 전 +93

    미국대학에 입학하기위해 스펙쌓기하면 안되나요? 한국사회 몇 십년동안 취업을 위해서든, 입학을 위해서든 스펙쌓기하느라 학생들, 젊은이들 모두 힘들게 노력해왔는데 이제와서 입학을 위해 스펙쌓으면 부도덕하게 여기는거 뭔소리? 진교수님은 독일유학할때 암것도 안하고 그냥 유학하셨나요? 그 대학에서 필요한 스펙요구받으면 노력해서 쌓아야되는게 왜 부도덕한건가요?

    • @user-qt8jk9ow9k
      @user-qt8jk9ow9k 년 전 +9

      @@XX-ju1uu 지인 도움으로 올린 채널은 입시 사정관들이 인정해주지 않는 사이트여서 어차피 걸러진다잖아요

    • @user-sh1kp6pc2g
      @user-sh1kp6pc2g 년 전 +6

      지인을 통해서든 어쩌든 하면 되는거 아닌가
      안하고 했다하는게 문제일듯
      지인을 이용한거랑 돈이 많아 과외한거랑 뭐가 다르지
      돈이 많아서 좋은학원다니고 과외하면 잘못된건가

    • @Amy-dq7zw
      @Amy-dq7zw 년 전 +1

      @@XX-ju1uu 허위? 뭐가 허워죠? 안하고 했다고 하는 거짓스펙이 문제인거지 한걸 했다는게 뭐가 문제임? 진짜 지능문제있음? 하긴 똑똑한 사람은 좌파가 될수 없다는 말이 딱 맞는 말임

    • @user-us1yx7sg4r
      @user-us1yx7sg4r 년 전 +4

      별걸다 트집 잡네 엮을껄 엮어라..

  • @yoom565
    @yoom565 년 전 +74

    자녀 스펙쌓기 부모찬스없는 후보자는 절대없습니다.장관.국회의원이 되는건 소위 특권층인 인물에서 나오는데 그들 자녀중에 부모찬스가없을까요?그러면 우리나라 자녀를둔 국회의원,장관은 한명도없을겁니다.위조가 나쁜거지 올바른 부모찬스 스펙은 바난할수없죠

    • @juranlee5914
      @juranlee5914 년 전 +14

      맞아요.
      부모찬스 없을래면 전두환대통령때 처럼
      사교육 없애고 수시 이딴 거 없애고
      그냥 학력고사로 성적만 갖고 대학교에
      가면 된다.그때는 개천에 용도 많이 났다.
      제일 공평한 입시제도라 생각한다.

  • @user-tq4zm1kd7y
    @user-tq4zm1kd7y 년 전 +11

    김경률 님, 시원시원 했습니다.
    정말 정의를 위하여 사시는 분이세요,
    응원합니다 ^^

  • @j.jayelynnshin4289
    @j.jayelynnshin4289 년 전 +116

    조국은 지위를 동원해 위조를 했고 위조한 문서를 불법으로 사용 했음. 한동훈 자녀는 정상적으로 (위하감은 줄 수 있으나) 스팩을 쌓은 것임. 그러니 전혀 다른 사건.

  • @sonakbi9509
    @sonakbi9509 년 전 +59

    해보겠다고 애쓰고 노력을 들이고 쌓는 스펙이 문제라고 볼게 아니라 안한걸 했다고 위조해서 그걸 이용해서 취했다는게 잘못인거지. 어거지 어이없음.

  • @user-bx1lq5ny3b
    @user-bx1lq5ny3b 년 전 +11

    김경율 서민 화이팅 하세요

  • @hearttouchingvideo8816

    조국흑서팀 귀한 분들입니다
    저는 서민교수님으로 알게되었습니다
    사회분 편파적이시네요
    서민교수님께만 공격적이네요
    왜요??

    • @fishkill4456
      @fishkill4456 년 전 +14

      공감.강양구 뭘 모르고 이상적으로만 생각하고 떠들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현실감각이 떨어지는 사람처럼 보이는데....

    • @user-hi6oi3ft1r
      @user-hi6oi3ft1r 년 전 +10

      그러게요 보기 불편합니다

    • @sora5549
      @sora5549 년 전 +8

      서민교수님에 대한 질투심의 표출입니다

  • @noabaak
    @noabaak 년 전 +80

    진중권의 문제는 “미국에 대한 이해가 없다”는 점.
    그러니 편견으로 채운다.
    괜찮은 지성인인데 이 점이 결코 작지 않다.
    뉴욕타임즈 조차 돈 든다고 안 읽는 건 큰 문제.

    • @jeny701005
      @jeny701005 년 전 +3

      Agreed, you nailed it.

    • @yhl1554
      @yhl1554 년 전 +12

      지성인은 남의 의견도 존중 해주는데 야는 그저 입만 살아요 깊은 철학에서 우러 나오는 말이 아니고 그냥 비꼬는 잔기술로 그때그때 지 기분대로 말을 뱉어 내는듯

    • @user-wu3nj2sx8p
      @user-wu3nj2sx8p 년 전 +10

      진중권씨 잡학다식 인정 모르는 것도 아는척 불편.자기의견에 동의해야 웃음. 너무 유치해요.위에서 내려보는 위치에 있으니 좌도 절대 아니예요. 샘이 많으신 분.서민교수님 상식이 있으시고 예의가 있어서 좋아요.진중권씨에게 밀리지 마세요.

    • @user-wx1bi2fw7q
      @user-wx1bi2fw7q 년 전 +2

      녹이 약간 슬은 껄끄러운 뾰족한 송꼿같은 느낌의
      진씨. 누군지 모르고처음 볼때부터의 느낌이 지금까지,,,

    • @user-qt2bv8ke8m
      @user-qt2bv8ke8m 년 전 +1

      여기 답글 다신 분들 진정으로 존경합니다. 모두 인간학 심리학 전공하신 분들인가요!!! 전공 안하셔도 다 알아요 그렇지요!

  • @user-ss7gg7jw1c
    @user-ss7gg7jw1c 년 전 +91

    진중권교수님이 조국딸과 한동훈딸의 스펙쌓기가 본질이 같다고 하는데 동의가 안되네요.
    출발부터 가짜를 만들어내려 한것과 진정성을 담아 쌓아올리려는 것이
    본질적으로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 @die_a
      @die_a 년 전 +8

      본질은 스펙쌓기라는게 같다는거죠 단자 한동훈 딸은 스스로 만든거고, 조국아들 딸은 아예 사문서를 허위로 작성한거고 이게 결정적이지만 큰 차이인거죠

    • @liquid3222
      @liquid3222 년 전 +1

      출발부터 가짜 = 진정성을담아 가짜

    • @user-js7zx8fg9u
      @user-js7zx8fg9u 년 전

      ㅋㅋㅋ스스로 만들었덴다ㅋㅋㅋ자위 오지네ㅋㅋㅋㅋ

    • @loosdk3111
      @loosdk3111 년 전 +1

      한동훈 딸은 아예 표절하고 앱은 돈주고 샀는데. 그것 자체는 이미 고의성이 충분히 있는것.

    • @die_a
      @die_a 년 전

      @@loosdk3111 정말 대필자와 앱제작자가 있다 치면 , 무슨 죄명인데? 에세이나 아티클 올리는 사이트에 올린거? 그리고 만약 내가 부모라면 대필작가를 영어권도 아닌 아프리카에서 찾겠어요? 옥스포드 다니는 애한테 영어 에세이 교정 받는 것도 페이지당 15파운드면 되고 저정도 에세이면 40정도 주면 지 쓰던 레포트 수정해서 주는데?

  • @tsmishika3983
    @tsmishika3983 년 전 +41

    개인적으로 진중권씨의 말들은 자세히 들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실을 말하는것 같은데 뭔가 토론을 재미로 한다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상대방의 의견에 대해 토론에서 수용하고 자신은 이러이러한 스탠스라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가 아니라
    너의 의견은 틀렸다라는 식의 토론태도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사람이라고 느낀이후로는
    아무리 제가 생각하는 의견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을지라도 다시 한번 그의 의견들을 곱씹어보고 맞나?라고 의심을 하게 됩니다

    • @user-xz1kf5sj5u
      @user-xz1kf5sj5u 년 전 +6

      진중권도 지 의견틀리면 욕하고 차단박는사람임 올려칠수준안됨

    • @sora5549
      @sora5549 년 전 +5

      중심이 없이 까기만 해요
      지금은 서민교수한테 샘이 나서 저러는 듯 보여요

    • @user-vf8cx3pw6j
      @user-vf8cx3pw6j 년 전

      동감임다~

  • @user-mo4vw8kj6g
    @user-mo4vw8kj6g 년 전 +23

    서민교수님 쌍꺼풀 성공 입니다
    와우👏👏👏

  • @user-ep9zf5ed4p
    @user-ep9zf5ed4p 년 전 +48

    서민교수님 젤 좋아요

  • @user-bg3ec9ln6e
    @user-bg3ec9ln6e 년 전 +46

    진중권씨 이번 대선에서 진짜 0.7%차이 났다고 생각하나요? 당신들이 그나마 소위 말하는 지성인 인데 4.15재판 못하고 있고 거기거 나온 결과물들 어떻게 설명 할수 있나요 대답해봐요 이게 0,7%차이 난 결과에요 얼마나 대선기간에도 사건이 많았나요? 그거 인정 하지 않는 이상 당신들은 반지성에요 보고도 인정하지않는 아니 인정 하고싶지않는 이라고 해야겠죠? 당신들의 지성으로 말해봐요

    • @bungaecong
      @bungaecong 년 전

      수학, 아니 산수만조금알아도 셈플수가 그리많은선거가 그런숫자가나온다는게 말이안되죠. 4천4백만에게 엄마가좋냐 아빠가좋냐는 질문을 장소와 시간을 바꿔가며물어보는것과 마찬가지이고 동전던지기같은 그런게 한국의 선거판인데 그렇게 차이가 난다는게 상식만갖고 생각해도 말이안됨. 부정선거를 부정하는건 정말 반지성주의인거죠.....이건 좌우가중요한게 아니라 국가의 근본을 흔드는 말도안되는 범죄죠.

    • @Bingzae
      @Bingzae 년 전

      지혼자 뭐래냐 ㅋㅋㅋ 0.7퍼 차이면 0.7퍼지 지혼자 뇌내망상 ㅋㅋ

  • @justinli1815
    @justinli1815 년 전 +30

    맨날 자기만 옳다고 주장하고 괜히 화내고 하는 한 명 너무 싸가지 없는 거 아닌가요? 서민 교수님이 최고!

  • @user-bk6yr9bm4d
    @user-bk6yr9bm4d 년 전 +11

    김동연 후보 ㅡㅡ정말 웃겼다. 대장동이 잘한거라고?

  • @janehu8145
    @janehu8145 년 전 +42

    서민 교수님 화이팅입니다! 왜들 서민 교수 못살게하징~ㅎㅎ

  • @ooamooso
    @ooamooso 년 전 +134

    이수진같은거를 밥먹여살리고 월급주는게 지금 우리나라 현실 ㅜㅜ
    언제 바뀔지 한숨이 나옵니다...

    • @user-me1xc2pv6w
      @user-me1xc2pv6w 년 전

      진짜웃기고어설픈더블당국개들~~

    • @user-mr8nm6xk3p
      @user-mr8nm6xk3p 년 전 +4

      콜걸은 세금을 안쓰냐??창피한줄알아라

    • @user-nu2kh1we8q
      @user-nu2kh1we8q 년 전 +1

      저들의 이중성을 보면서도 ? 이딴말이 나오냐?
      한동후니 빨아주느라 바쁘네.
      떡고물이 없다면 저럴까? ㅋ

    • @user-nu2kh1we8q
      @user-nu2kh1we8q 년 전

      진중거니 한때 정경심 한테 붙어서 자리 얻었다는 .ㄱ
      완전 ㅆㄹ기들 모인거지.
      저 회계사 얼굴만 봐도 치고 싶음.

    • @jojo-po2hp
      @jojo-po2hp 년 전 +1

      @@user-nu2kh1we8q 딱 지들이 하던식대로 생각하는 수준

  • @user-eo8tu8zv1y
    @user-eo8tu8zv1y 년 전 +12

    서민교수님 말씀 백번공감 합니다.

  • @holy2mylord
    @holy2mylord 년 전 +24

    진중권은 잘난 맛에 사는건 알겠는데 상대방을 깔고보는게 좋게보이진 않네. 그럴거면 단독 게스트로만 나가는게 어떠실지

    • @0.K.J.W.0
      @0.K.J.W.0 년 전 +2

      물론 그렇게 느낄수도 있겠죠 하지만 본인 스타일이닌깐 그러려니하시면서 보시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어떻게 보이지 않는 사람 하나하나 만족 시키며 대화를 할수 있을까요? ㅎㅎㅎ

    • @sora5549
      @sora5549 년 전 +1

      @@0.K.J.W.0 하나하나 만족시키라는 게 아니라 저 무례하고 질투로 인해 열폭하는 태도를 지적한거지

    • @pysys6132
      @pysys6132 년 전 +1

      진중권은 기본인성자체가 문제있음 막무가네 막가파수준 상대방 배려는 1도없이 본인말만 옳다며 상대윽박지르는 듯한 태도 정의당 에나 윽박질러 더듬당닮아가는것이나 막아봐라

  • @user-iz6xy7hc4s
    @user-iz6xy7hc4s 년 전 +37

    서민 교수가 최고입니다 ~♡

  • @scwk8745
    @scwk8745 년 전 +33

    우리나라는 부자들을 너무 부정적으로 보는 현상이 있는것 같습니다.

  • @albatross4922
    @albatross4922 년 전 +41

    미국은 대학에 갈 고등학생들은 대부분 다 그런 활동들을 합니다. 뭐 스펙 쌓기라 말할수도 있지만 그런것보다는 여러 경험도 하고 봉사도 하는것이고 그게 대학 점수에 반영이 된다는 것입니다. 대단한 집안 학생들만 하는 것도 아닙니다. 고등학교에 있는 카운셀러들이 이것저것 추천해주고 누구나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걸 하지도 않고 했다고 하거나 조작을 하면 문제가 되는것이 겠지요.

  • @zoomoon0
    @zoomoon0 년 전 +5

    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렇게 모아놓기도 힘들겠다. 무엇보다 마음 속으론 저 중에 지가 제일 낫다고 생각하고 있을 거 아냐?ㅋㅋㅋㅋㅋ

  • @patriot8278
    @patriot8278 년 전 +33

    그냥 일반 사람들도 지인찬스 라는걸 쓴다. 한동훈 자녀의 지인찬스가 평균 이상급이라고 뭐라 할건 아니다. 지인찬스라도 본인이 충실히 수행했으면 그것도 경력인 것이다. 그 경력에 얼마나 가점을 부여할지는 합리적인 입학면접관들의 판단이다. 고등학생 논문공동저자 스펙을 과하게 점수를 부여하는 교수가 덜 떨어진거지

  • @jmc9180
    @jmc9180 년 전 +26

    다른걸 떠나서 진중권 당신이 뭔데 서민교수 면전에 대고 정리를 했다느니 같은 급이 아니라느니 사람을 깔보는 소리를 함? 너무 상대방에 대한 기존적인 예의가 없는 것 아닌가요?

  • @dreamerjhk72
    @dreamerjhk72 년 전 +33

    일단 비례대표제 없이 무조건 의원은 직선제로 가야 한다.

  • @user-gj8pd3lj2m
    @user-gj8pd3lj2m 년 전 +79

    서민교수님 인기짱 이네요

  • @user-no3cq4gx8d
    @user-no3cq4gx8d 년 전 +6

    참 기막힙니다
    어떤게 양심이고 공정한 것인지....?

  • @Marcella6120
    @Marcella6120 년 전 +74

    미국 명문대학에선 내신성적 act sat 각대학이 제시한 것에대한 에세이(매우중요) 특별활동(약간)을 입학기준으로 본다 이런지식을 갖고 말들 좀 했으면. 한장관의 딸의 논문은 연습으로 보아야 할 거고 미국에선 대학과정과 같은 ap 과목들을 고등학생들이 들을 수 있는데, 쓰는 논문식의 에세이가 상당하다 과학 실험 리포트도 에세이식으로 해야하고… 미국 고등학생들 중에 공부에 특출한 아이들이 명문대학에 가기 때문에, 한국국제고등학교 학생들도 대학에 가서 힘들지 않으려면 열심히 쓰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할 걸로 본다

    • @user-ry6nm4lu8o
      @user-ry6nm4lu8o 년 전 +11

      이걸 아무리 설명해도 모릅니다 답답해요

    • @jeongw1229
      @jeongw1229 년 전 +18

      정확한 지적 입니다 ㅋㅋㅋ 그냥 논문 쓰는 과정을 연습한거 그이상 그이하도 아님

    • @kirene2009
      @kirene2009 년 전 +17

      ㅋㅋ 이거 백번을 이야기해줘도 논문이라고 박박 우기고 이해를 못해요.. 더이상 설명해줄 자신이없네요..ㅋㅋㅋㅋㅋㅋ

    • @user-nm3bq9qd9n
      @user-nm3bq9qd9n 년 전 +15

      이걸 좌파 방송인들은 모르는 건지..모른체 하는건지...소논문을 무슨 학위논문으로 동급시 하려는 모습이 너무 우습고 또 거기에 선동되는 무식한 사람들이 있고...

    • @jeongw1229
      @jeongw1229 년 전 +1

      미국 아이비리그 준비하는 미국 고등학생들이 하는과정을 한국에 평범한 국민들이 이해를 못하고 있으니 선동하기 쉽죠 저들 수법입니다

  • @vbwus4865
    @vbwus4865 년 전 +18

    진중권 말대로라면 공직자나 사회 계급에 속한 사람의 자식들은 봉사활동도 하면 안되고 연구나 실험도 하면안되고 논문도 쓸수없다는 말이냐
    하면 전부다 스펙쌓기로 몰아갈텐데.

    • @user-bl4nc4fg5g
      @user-bl4nc4fg5g 년 전

      우리나라 문해력이 꼴찌인 이유가 이 댓글에서 보이네 ㅋㅋㅋㅋㅋ

    • @sora5549
      @sora5549 년 전

      @@user-bl4nc4fg5g 니 댓글이 그 이유의 대표격이다

  • @jadel770
    @jadel770 년 전 +61

    스펙쌓기는 아무 문제가 없어요. 한국 대입에서 봐야할 주요관점은 저런 스펙들이 대입을 좌지우지하지 않는 공정한 시스템, 정시를 100프로로 확대시키는게 필요한 일이죠.
    해외 입시를 위해 개인이 한 노력을, 그 부모의 부와 연결해서 부정할 이유는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 @nicoism738
    @nicoism738 년 전 +32

    청문회보니까 자료제출 안한게 아니라 했는데 이해를 못해서 안한 줄 아는 거더만. 있는 자료도 해석못하는 민주당.

  • @user-sr1li4ix4r
    @user-sr1li4ix4r 년 전 +47

    서민교수님 최고로 정직함

  • @user-su6bw6th7j
    @user-su6bw6th7j 년 전 +2

    와 내가 하고픈 말씀
    다 해주시네요
    청문회를 봄서 민주당
    넘넘 실망했습니다

  • @euooheedschi2830
    @euooheedschi2830 년 전 +60

    기생충 교수님 존중하고 존경합니다. 하신 일은 사랑입니다. 감사드립니다.

  • @user-tj2jv4wg1b
    @user-tj2jv4wg1b 년 전 +32

    지난 문재인 정권의 5년을 투표로 심판 합시다 !

  • @FlutistSGB
    @FlutistSGB 년 전 +11

    너무 재밌네요♡♡

  • @Onething33
    @Onething33 년 전 +3

    자주 모이셔야 해오~~✔️
    멤버 좋고~~~~😘
    국민들이 다 보면 좋겠다
    한동수 순진한 척~ 순간 깜박 속을 뻔
    했잖아요 김경율 회계사님 땀시
    정신이 뻔적 났지오 응원합니다 멤버십💯

  • @user-ux2xs4tq2w
    @user-ux2xs4tq2w 년 전 +60

    아는 지인 자녀들의 허위논문 지도가 문제지, 서민교수처럼. 모르는 아이들의 논문지도가. 무슨 문제인지….

  • @tree1469
    @tree1469 년 전 +35

    스펙 활동이 실제냐 아니냐의 문제지 스펙 자체가 뭐가 문젠가

  • @user-nq6xl2yv1k
    @user-nq6xl2yv1k 년 전 +4

    서민교수님이 👍

  • @user-vr7qc4vj7o
    @user-vr7qc4vj7o 년 전 +22

    서민교수님 김경율 회계사님 화이팅.

  • @user-ux2xs4tq2w
    @user-ux2xs4tq2w 년 전 +38

    진중권은 본인의 아집이 강한듯

    • @llillllii
      @llillllii 년 전

      일본 전국시대의 이시다 미츠나리랑 비슷한 성격

    • @user-dc6pc9de8u
      @user-dc6pc9de8u 년 전

      그게 진교수님의 단점과 장점일듯요
      이시대의 참 지성인 입니다

    • @user-dc6pc9de8u
      @user-dc6pc9de8u 년 전

      @@llillllii .

  • @user-sy4zf7yz9n
    @user-sy4zf7yz9n 년 전 +33

    핵심은 조작을 했냐 안했냐지~ 스펙쌓기가 문제는 아니죠. 진중권씨 비판을 위한 비판...

  • @jinakim2467
    @jinakim2467 년 전 +52

    속시원한 분석 격하게 공감합니다. 2부도 기대되네요

  • @sophian4586
    @sophian4586 년 전 +14

    임종석 딸 임동아도 시카고 명문 아트스쿨갔는데, 스팩조사 들어가봐야 하겠네….그리고 시카고 아트스쿨이 등록금이랑 생활비는 임종석이 감당이 안될텐데, 그것도 조사해보야함.

  • @user-sb1yw3ff1p
    @user-sb1yw3ff1p 년 전 +13

    옴마야~~ 서민교수님 멋쪄 지셨어요. 헐 멋쪄유ㅠㅠㅠ.. 정말로~~~ㅎㅎㅎ

  • @sdj-jn7up
    @sdj-jn7up 년 전 +39

    중요한건 저분들이 진보논객이고 보수쪽이
    잘못한걸 지금까지 수도없이 까온분들이라
    훨 객관적으로 말하는거지

  • @kim_young9730
    @kim_young9730 년 전 +19

    요즘 국제고 특목고 학생들이 얼마나 똑똑한데요.

    • @user-wb3tq8cz5j
      @user-wb3tq8cz5j 년 전

      맞아요. 그래서 한동훈 딸은 뉴욕대 교수 논문 긁어다 올리고 자기가 썼다고 하더라구요.

  • @user-gd7vc7jx4u
    @user-gd7vc7jx4u 년 전 +55

    진보의 가치를 증명해주셨던 시민사회 대표자님들 이렇게 한 자리에서 귀한 말씀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옳바른 가치관 상식이 통하는 이 시대에 빛과 소금 역활을 해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 @patriot8278
    @patriot8278 년 전 +46

    왜 서민을 그렇게 공격하냐?

  • @user-tp7wh9do3r
    @user-tp7wh9do3r 년 전 +6

    진중권교수님,김경율회계사님 요즘 너무너무 좋아하게 된 두분!
    유쾌 통쾌 상쾌! 이분들 정규방송 해주세요~
    오늘 네분 CBS 정규방송 편성하면 청취자 귀가 열리고 민주주의를 다시 쓰게 될 듯!
    응원합니다!!!🙆‍♀️

  • @user-vi9rd1jf2v
    @user-vi9rd1jf2v 년 전 +17

    세분 다 화이팅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화이팅입니다

  • @user-yx3tx3io7i
    @user-yx3tx3io7i 년 전 +15

    우와 ~
    대한민국의 유명 인사들 다
    모였네요 ~
    유쾌하게 시청하게끔 하는 능력
    칭찬합니다 ~
    송곳지적 ~
    모두 지지 합니다

  • @user-rd7ke3fy5r
    @user-rd7ke3fy5r 년 전 +1

    진중권님 속 시원하네요

  • @momo-lq4tg
    @momo-lq4tg 년 전 +38

    와~이런 토론 넘 재미지네요, 종종 모여주세요!

    • @user-zf6jl7wk6s
      @user-zf6jl7wk6s 년 전

      ㅋㅋㅋ저게 토론이냐? ㅋㅋ지들끼리 만담이지 ㅋㅋㅋ토론이 뭔지 몰라? ㅋㅋ토론에는 반론이 필요한데 ㅋㅋ뭔 저게 토론이야 ㅋㅋ존나 웃기네 시발

  • @kakaka-zc3uq
    @kakaka-zc3uq 년 전 +14

    네 분의 말씀을 동시에 들으니
    네 분의 성격이 조금씩 나타나네요
    코드가 잘 맞는 것 같아요
    조국흑서를 쓰신 분들이라
    비판도 양념처럼 들리네요
    근데 고딩때 스팩은 좋은거 아닌가요? 조민처럼
    안하고 했다라는게 문제지

  • @mkim2916
    @mkim2916 년 전 +43

    좋아하는 분들이 모여서 얘기하니, 너무 재미 있어서 30분이 순식간에 지나가서 아쉬웠어요~

  • @kirene2009
    @kirene2009 년 전 +24

    정호영은 의구심이 들만한 사항들이 많지만 한동훈이 무슨 문제가 되는지 모르겠어요. 스펙 쌓은것고ㅏ 과정에서 아무 문제가 없고 이용해도 문제 없습니다. 스펙을 쌓고 이용하는게 무엇이문제일까요? 스펙 없이 할 수 있는게 있나요? 다만 본인이 했다는것만 밝혀주면 깨끗해지겠죠. 민주당 사람들은 그대로 땡깡부리겠지만요.

  • @user-qb3bi6uc9v
    @user-qb3bi6uc9v 년 전 +6

    권경애랑 한패들 ㅋㅋㅋ 진짜 가관이네

  • @kgs0818
    @kgs0818 년 전 +23

    좋아하는 분들이 모이셨네요.
    이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만들어주세요.
    🌷2022년에는 2번🌷

  • @user-zx8df6ej7u
    @user-zx8df6ej7u 년 전 +17

    김경률님 응원합니다...ㅎ

  • @Songsong1111
    @Songsong1111 년 전 +9

    응원합니다

  • @user-wj2xx2xe1w
    @user-wj2xx2xe1w 년 전 +24

    진중권씨 그 많은 애들을 누가 다 받아주나요
    받아 줄데가 없으니 아는 지인 추천으로가요
    저도 울딸 지인통해서 봉사했습니다
    그리고 봉사오는 애들 관리하기도 싫어해요 그래서 부탁하는겁니다 너무 비현실적인걸 입시에 집어넣은게 문제입니다

    • @Davidjay0417
      @Davidjay0417 년 전 +1

      조민은 안한 걸 했다고 한거에요, 제발 사실 확인 좀하세요, 봉사도 다 면접 봅니다.

  • @hyun-changshin7811
    @hyun-changshin7811 년 전 +18

    장경태를 장예찬이 깰수 있고.. 김경률을 깰 수 있는 이는 유일하게 서민이다.

  • @miyoungan1296
    @miyoungan1296 년 전 +2

    이 프로가 진중권 작가 토크쇼도 아니고 초대 되어서 오신 분들의 말씀도 잘 듣고 말을 해야지~다른 분들의 말을 왜 끝까지 안듣고 중간에 다 짤라먹어요~

  • @souls4710
    @souls4710 년 전 +3

    5년만에 상식적인 얘기들었네요! 그간 상식이 없는 나라에 사는거 같았는데.

  • @user-qo8px7to2c
    @user-qo8px7to2c 년 전 +26

    서민교수님 화이팅입니다 😍😍😍

  • @leeyujin6852
    @leeyujin6852 년 전 +40

    두달에 한번씩 프로젝트로해서 이런대화미팅 해주세요 , 너무 좋습니다

  • @everydayHiccup
    @everydayHiccup 년 전 +24

    진짜 마지막 팬덤정치부분은 나 혼자만 이렇게 생각하는 건가 싶었는데 역시 40퍼 빼고 나머지는 거의 다 똑같이 생각하나보네요 ㅋㅋㅋ

  • @madamespider263
    @madamespider263 년 전 +2

    멀티버스 정말 정확한 시선😆😆😆

  • @user-yy5du2gs7o
    @user-yy5du2gs7o 년 전 +2

    쌍수 미남...되고 싶으신
    서민교수님 홧팅

  • @user-us1uc9jv1i
    @user-us1uc9jv1i 년 전 +33

    서민교수의 진정성을 진선생은 안좋은 쪽으로 몰아부치네 서민교수민이 옳아요

  • @user-md5tt3ok4j
    @user-md5tt3ok4j 년 전 +6

    이조합 재밌네요 ㅋㅋㅋ
    청문회스타 김경율회계사님 나오셨네
    소신발언 지지합니다
    이수진판사때 대체 어떤판결을 했을지 훤히들여다보인다 !!! 쯧쯧 능력도 안되는 이수진 술안먹고도 술먹은 상태라 술먹으면 어떨까?!!!!!!

  • @user-zx8df6ej7u
    @user-zx8df6ej7u 년 전 +5

    4분들 귀열고 잘들을께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