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반응│본캐는 중국톱스타 부캐는 한류 덕후│한국 노래 댄스 연기에 빠진 중국 연예인들│한국어 생활화 패치 완료 한국데뷔 준비 끝!│중국어로[路]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5. 26.
  • 한류가 끝났다며 아무리 끌어내리려 해도,
    한한령(限韩令)을 지긋지긋하게 외쳐도 막아낼 수 없는 게 있나 봅니다. ​​
    중국은 우리나라를 소국(小國)이라고 얕잡아 보면서도
    한국의 음악, 춤, 드라마, 프로그램, 스타일링 까지 안 따라하는 것을 찾기 힘들 정도입니다.
    ​일반인들은 생활 속에서 한류문화는 한한령이 무색할 정도 퍼져있으며
    심지어 나름 중국 내에서는 이름 있는 탑스타들도 한국 사랑에 빠져 있습니다.
    한국 노래나 댄스는 물론이며, 한국 가수들의 스타일링을 그대로 따라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국어 대사를 연습하며 한국어 실력을 뽐내기도 합니다.
    ​이들은 한국에서의 데뷔를 꿈꾸고 있는 것 아닐까요?
    중국어로[路] SNS 계정
    페이스북 : KRplusCreat...
    인스타그램 : chinese_way
    * SNS 팔로우하고 중국어로 채널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 1 045

  • 엘리사 구독해주세요

    한국문화를 좋아해서 한국어를 배우고 노래까지 따라해 주는건 정말 고마우나 진짜 따라해야 할건 한국어가 아니라 시민의식과 도덕성입니다. 한국에 데뷔해서 인기끌자마자 중국으로 가버리는 중국연예인은 필요없습니다. 그냥 중국에서 활동하시길...

    • 기현 김
      기현 김 개월 전 +6

      그건 돈이 안되니 안따라할 듯

  • Peloruskor
    Peloruskor 개월 전 +97

    남의거 따라하는거까진 좋은데, 최소한 따라한다는 자의식은 있어야 나중에 독자적인걸 창조하더라도 하게 되죠. 중국은 그런 자의식조차 없는게 문제같습니다.

  • Thomas Kleiber
    Thomas Kleiber 개월 전 +241

    다른나라 유명인들이 한국문화에 관심을 보이면 신기하기도 하고 긍정적인 느낌을 받는데 중국연예인들이 한국에 관심을 두는 모습을 보면 왜이리 항상 찜찜한 기분이 드는지 ...

    • bbons CH
      bbons CH 개월 전 +1

      @기현 김 👏👏👏👍👍👍

    • grace
      grace 개월 전 +1

      @기현 김 👏👏👏😂😂😂👍👍

    • jinv
      jinv 개월 전 +5

      그냥 역겹기만한데 우리거 좋대도 소름끼치고 역겹기만함 중국은

    • 기현 김
      기현 김 개월 전 +6

      그냥 지들 중화 변발 아이돌 같은것 키우면 안되나?

    • Go
      Go 개월 전 +14

      예전엔 중국에서 인기 많은 것도 긍정적인 느낌이었는데 중국이 문화공정 하는 것 때문에 이젠 걍 찜찜해짐.

  • 파란하늘
    파란하늘 개월 전 +285

    한국에서 연기로 뜨려면 탕웨이 처럼 연기력은 기본이고 자신만의 고유한 분위기나 아우라가 있는거 아니면 절대 뜨는거 불가능

    • 개도꼬
      개도꼬 개월 전

      @이미혜호감도는 떨어져도 이쁘니까 용서해주고 봐줍시다. ㅋㅋㅋ

    • 이미혜
      이미혜 개월 전

      @개도꼬 저도 백록 나오는 드라마 많이 보고. 호감있는 배우였는데..백록이 동북공정에 일조하는거보고 호감도가 확 내려갔어요..
      그냥 드라마만 보려구요..

    • 김대원
      김대원 개월 전 +4

      탕웨이는 한국에 시집온거잖아

    • miracle_got7
      miracle_got7 개월 전 +2

      여기 댓글 중국인 조선족 많네요ㅎㅎ
      탕웨이는 대작 영화만 나오면 됩니다
      굳이 예능, 드라마 안 나와도 유명한 감독들이 주연 역할 해달라고 부탁하니까요

    • miracle_got7
      miracle_got7 개월 전

      저도 막 탕웨이 관련 댓글 적었는데 역시..

  • 한모모
    한모모 개월 전 +134

    백록은 한국 데뷔는 힘들지 않나요?
    한복이 중국거라고 너무 대놓고 동북공정을 해서... 절대 한국 오지 마세요

    • 두치앤뿌꾸
      두치앤뿌꾸 18 시간 전

      진짜 글에 선족이나 중공인 묻으면 깨끗한 꼴을 못 봄 ㅋㅋㅋ

    • island chink
      island chink 일 전

      @Eco light- 에코 라이트 사람이 아닙니다

    • 삐약거리는개냥이
      삐약거리는개냥이 3 일 전

      @예쁜티라노 거기 백록이 저질급으로 아이유 연기하는것마냥 한국인인척 연기하는 중국인씨~ 어디갔습니까? ㅋㅋㅋㅋ🤣🤣🤣

    • 삐약거리는개냥이
      삐약거리는개냥이 3 일 전

      @예쁜티라노 어이 중국인 한복이 중국의 영향을 받았다는 역사적 근거 멀었냐? ㅋㅋㅋ 이메일까지 써줬는데 왜 조용하냐😜😜😁😁😂😂😂

    • 삐약거리는개냥이
      삐약거리는개냥이 3 일 전

      @예쁜티라노 ㅋㅋㅋ 중국인 또 도망갔네 중국안에서만 인민의 단결 이런거 왜치더니 중국 밖에서는 당당하게 중국인이라 못밝히고 쭈글하게 숙이면서 한국인인척 하는 이유가 있었구나 비참하다~^^😜😜😜😜😜

  • 낙화유수
    낙화유수 개월 전 +201

    대단하게 봤던 나라였다가 웃음이 묻어나는 나라인줄 알았는데 우스운 나라였다가 이젠 웃기지도 않은나라가 되어버렸어....

    • 예 문
      예 문 개월 전

      삼국지빼면 아무것도 없는 그야말로 민폐나 않끼치면 다행인 국가죠.

    • 모도널드
      모도널드 개월 전

      @moon shock 한족이 비열한거죠. 오랑캐는 지들 문화 살아있어서 그런지는

    • chon G
      chon G 개월 전 +1

      @김김 공생보단 기생에 가까운 것 같아요

    • 마루나래
      마루나래 개월 전 +2

      @김김 기생이죠 ㅋ

  • Michelle Ru
    Michelle Ru 개월 전 +106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 포맷, 안무, 스타일까지 전부 배껴서 한걸 보니 어이없내요.
    중국인이 할줄 아는건 도둑질 뿐이군요!!

    • vincent r
      vincent r 개월 전

      어이없내요x 어이없네요o

    • 알서퍼
      알서퍼 개월 전 +8

      하나가 더 있잖아요. 억지부리고 우기는거. 음~이러면 두갠가?

  • afndodono
    afndodono 개월 전 +96

    저러면서 한국보고 뭐? 도둑국?ㅋㅋㅋㅋㅋ
    존나웃기네 진짜 중혐 안생길 수가 없어

    • ha.l
      ha.l 개월 전 +5

      구구절절 극히 공감 !!!

  • 최꼰대
    최꼰대 개월 전 +66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가 새삼 위대함을 느끼는게, 만약 오늘날도 한자만 차음하였다면 진짜 끔찍한 상황이었을거야.

    • 예 문
      예 문 개월 전

      중국보다 한국이 한수위인 대표적인 문화. 한글.

    • Giuseppe Geppetto
      Giuseppe Geppetto 개월 전 +9

      나라의 말이 중국과 달라..... 이게 바로 세종대왕님의 신의 한수

  • Giuseppe Geppetto
    Giuseppe Geppetto 개월 전 +112

    중국인이 한국이랑 어떤 방식으로든 엮이는게 싫어요.

  • 볼트보이
    볼트보이 개월 전 +67

    문화의 힘이 총칼보다 강하다는걸
    다시 한번 느끼네요 ㄷ ㄷ

    • 하얀마음김백구
      하얀마음김백구 개월 전

      @손채윤 문정권에서 무슨 문화강국을 이룩했는지 서술해봐. 재정신인가?

    • 손채윤
      손채윤 개월 전 +1

      문정권에서 대한민국의 문화강국을 이룩햇죠

    • KJ
      KJ 개월 전 +6

      한류 현상에 대해 이제는 어리둥절해 하거나 믿기 힘들다는 인식에서 탈피해야 합니다. 우리 민족의 원래 모습이 발현되고 있다고 인식해야 합니다.
      그 동안 우리는 일제 식민 사관과 중화 사대 사관에 의해 우리 민족의 역사가 한반도를 벗어나지 않았다고 배웠기 때문에 한류열풍에 대해 어리둥절해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민족의 역사는 대륙사와 해양사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좁은 반도에 갇힌채 외세의 침략만 당한 것이 아니라 넓은 대륙과 바다를 지배했습니다.
      고조선의 강역은 중국의 동부 지역, 내몽골 지역, 발해만 지역, 만주 지역, 한반도를 포괄했습니다. 고조선의 유물인 고인돌과 비파형 동검의 분포 범위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국시대에는 고구려가 만주 지역과 내몽골, 발해만 지역을, 백제가 중국의 동부지역과 남부지역, 한반도의 서쪽 지역, 일본을 장악했습니다.
      [삼국사기] [고구려 모본왕 본기] 2년(49)
      [후한서] [광무제 본기] 25년(49)
      [후한서] [동이열전]
      [삼국사기] [고구려 태조왕 본기] 3년(55)
      고구려 1대 태왕 추모왕(주몽)의 연호는 ‘다물’입니다. 다물은 옛 땅을 되찾는것을 뜻하는 ‘다시 무르다, 되물리다’입니다. 즉 고구려는 고조선의 땅을 되찾기 위해 끊임없이 서쪽을 공략했습니다.
      모본왕때 고구려가 후한을 공격한 지역은 북경을 포함한 화북 지역입니다. 그런데 요동태수가 화친을 청했다는 것은 후한이 전쟁에서 지고 항복한 것을 뜻합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요동태수입니다.
      고구려가 후한의 화북 지역을 공격했을때 고구려의 맞상대가 요동태수였다는 것은 그 지역이 요동지역이라는 것을 뜻합니다. 즉 고대의 요동은 북경 인근 지역이었던 것입니다. 현재 우리가 인식하는 요동은 요나라때부터 굳어진 것입니다.
      따라서 고구려는 모본왕때 후한의 요동을 공격해서 요서 지역까지 차지했고, 태조왕때 요서에 10개의 성을 쌓았던 것입니다. 그러다가 고구려는 요동 지역을 두고 중국과 1진 1퇴를 반복하다가 광개토태왕때 요동을 완전히 장악합니다.
      수나라와 당나라가 고구려를 침략했을때 수당군이 집결한 지역은 북경 근처의 탁군입니다. 그런데 왜 수당군이 탁군에서 집결했는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만약 한국 군대가 북한으로 처들어간다면 어디서 군대가 집결하겠습니까? 당연히 휴전선 근처에서 집결해서 북한으로 가겠죠? 하지만 목포나 부산에서 집결해서 북한으로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그 당시 고구려와 수당과의 국경이 북경 근처였기 때문에 수당군이 탁군에서 집결했던 것입니다. 그러면 고대 요동의 위치가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지역과 달라집니다. 북경 근처에 있는 난하가 고대의 요하였고 난하의 동쪽이 요동, 서쪽이 요서였던 것입니다.
      [삼국사기] [최치원 열전]
      [삼국사기] [백제 동성왕 본기] 10년(488)
      [자치통감] 영명 6년(488)
      [남제서]
      [남제서] [백제전]
      동성왕이 위나라 군사를 물리치는데 공을 세운 백제 장수들에게 관직을 수여하고 이를 남제에 통보한 국서가 나온다. 그 중 한 구절은 라는 것이다. 면중왕에서 도한왕으로 승진시켰다는 것으로 백제 황제 수하에 서열에 따른 여러 왕이 있었다는 뜻이다. 이외에도 로 승진시켰다고 [남제서]는 말하고 있다.
      [송서] [백제전]
      [송서]에는 백제 개로왕 여경이 송나라에 라고 요청했다는 기사가 있다. 그러나 요청했다는 것은 윤색이고, 사실은 통보한 것이다. 흉노는 황제인 대칸이 중앙을 다스리고, 우현왕과 좌현왕이 좌우 강역을 다스렸는데, 대륙과 반도와 해양에 걸친 대제국 백제도 넓은 강역을 효과적으로 다스리기 위해서 백제 임금 아래 우현왕과 좌현왕을 두었음을 알 수 있다. 이 사실은 중국에도 알려져 있어서 [양서] [백제 열전]에 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이다. 또한 [구당서] [백제전]에는 라고 해서 백제왕이 거주하는 왕성이 둘이었음을 말하고 있다. 동왕성은 한반도, 서왕성은 대륙에 있었을 것이다. 백제는 요서와 일본은 물론 각지에 담로(후국)를 갖고 있던 황제국이었다.
      [통전] [백제전]
      요서군과 진평군이 오늘날의 유성, 북평(북경) 사이라고 위치까지 표시해 놓음
      [양서] [백제전]
      여기에서 백제가 도읍을 대륙에서 반도로 옮긴 것인지는 연구가 필요해 보임
      [북사] [백제전]에는 라고 되어있고, [주서] [백제전]에는 라고 기록되어 있다. 한반도 백제 본국이 중국의 왼쪽에 있을 수 없으므로 중국 내부에 백제의 영토가 있었다는 증거이다.
      [남제서] [백제전]에 의하면 백제 장군들이 북위와 싸워 승리한 후 남제가 광양, 조선, 대방, 광릉, 청하, 성양의 태수직을 백제 장군들에게 제수했다. 물론 실제로는 동성왕이 제수한 후 남제에 통보한 것이다. 광양은 현재의 하북성 융화로서 난하 상류 유역이고, 광릉은 현재의 강소성 양주 지역이며, 청하는 현재 산동성 익도이다. 그리고 하남성에는 아직도 백제라는 지명이 여러 곳에 존재한다.
      [수서]에는 라는 기록이 있다. 이로 미루어 짐작하건대 백제가 동아시아 국제 해상 교역의 중심으로 성장한 것이 분명하다. 또한 중국 북부 요서 지방과 남부 광서성 장족 자치구에는 라는 지명과 한반도 관련 유물들이 존재한다.
      베트남 인접 지역 광서성 장족 자치주 옹영현에는 이라는 지명이 남아있다. 그리고 전라도에서만 보이는 맷돌, 외다리 방아, 서낭당 등이 있다. 안에는 가 있다. 라는 지명은 과거 군사적 목적의 성이 있었다는 증거이며 이곳에 백제성이 있었다는 것을 반증한다.
      광서성 장족 자치주 남령으로부터 3시간이나 걸리는 산촌에는 라는 지명이 아직도 사용된다. 그런데 그 곳 주민들은 를 가 아니라 로 발음한다. 즉 백제는 고조선의 영토를 되찾기 위해 중국 대륙의 북부 요서부터 동부와 남부 광서성에 이르는 광대한 지역에서 담로국을 설치한 것이다. 고구려에는 다물(담울=담으로 친 울타리, 즉 고구려 성을 뜻함) 정신이 있었다면 백제에는 담로가 있었던 것이다.

  • 실성사이다
    실성사이다 개월 전 +327

    백록은 한복을 중국옷이라 발언 하던데 한국에서 연기를 하고 싶다고? 양심 어디?

    • island chink
      island chink 일 전 +1

      @winterreise rhee 맞는 말씀이세요

    • 임시헌
      임시헌 2 일 전

      @Yong Oh 괜히 중국 옹호 했다가 욜라 까이는중 ㅋㅋㅋㅋ ㅋㅋㅋㅋ

    • Yong Oh
      Yong Oh 2 일 전 +1

      @임시헌 조선족으로 오해했네요 😅
      해외사는데 중국 20대 애들 장난이 아닙니다. 알할 때 욕먹을 짓을 한다니까요. 그리곤 자기는 중국이 자랑스러워 중국여권 지킨다나 뭘한다나 ㅎ 아예 대놓고 중국 자랑하며 일할 때 욕쳐먹을 짓을 하니 자랑스런 모국 얼굴에 똥칠을 하는 셈이죠

    • Yong Oh
      Yong Oh 2 일 전

      @임시헌 조선족분? 댓글 뉘앙스가...

    • 이두선
      이두선 6 일 전

      사람이아니모니다

  • dominic Kwak
    dominic Kwak 개월 전 +36

    이정도면 중국은 그냥 한국 위성국아닌가?

  • ´ßß´ ßßß
    ´ßß´ ßßß 개월 전 +79

    근데 솔직히 생각해보면
    한국은 지금도 매년 새로운게 탄생하고 밈을 계속 만들어내고 빨리빨리 바뀌는데
    한국을 좋아해서 한국을 따라해서 한국 넘어온다면 한국사람들이 흥미로워 할까?
    한국에서 성공한 중국인들도 그들은 매우 밝고 매력이 넘쳤다.
    그리고 한국사람들은 학습되어 그들이 중국으로 돌아갈것이라는것을 이제 대충 알고있는데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매우 어려울텐데.. 힘내길

  • 미NO
    미NO 개월 전 +33

    미안하지마 그냥 오지마라 특히 백록 넌 절대 오지마
    한복을 중국꺼라고 말하는주제에 어딜 한국에 기웃거리냐
    걸스플래닛999에 참가했던 항미원조 등등 했던 중국 참가자들 기억안나?? ㅋㅋ 걔네들 다 떨어졌잖아 제발제발 오지마 관심꺼라

    • 엥시나
      엥시나 개월 전

      댓댓 뭐라냐

    • CC U
      CC U 개월 전 +1

      중국과 한국은 같은 조상가집니다
      우리는 친척관계입니다
      중국과 함께 합시다

  • 아자
    아자 개월 전 +58

    솔직히 말해서 중국 대스타들 연기보다도 지금 한국 연습생들 연기가 더 잘한다는것에 한표!

    • NO japan&china&vietnam
      NO japan&china&vietnam 개월 전 +9

      아니 무슨 연습생까지 비교를 하심??
      그냥 일반인들중에서도 저런 얘들보다 잘하는 사람들 훨씬 많음요!
      난 중공것들이 한국에 오는게 구역질남!

  • Andy ln
    Andy ln 개월 전 +60

    지금도 케이팝 랜덤 댄스 한다고 하면 광장이고 백화점이고 사람 가득 모여서 수백명이서 따라 추고 그러더만.
    전세계에서 케이팝 랜덤댄스가 가장 활발한 곳이 중국.
    한한령 대체 어디?

    • 아음
      아음 개월 전 +7

      우리나라가 컨텐츠로 돈을 못 버니 한한령 피해는 보고 있는 거죠

  • 성모 홍
    성모 홍 개월 전 +16

    중국애들이 한국좋아하는것도 난 싫다.
    한국말 하면서 한국인인척 하는건 더 싫고~~

  • 행복해져라얍!
    행복해져라얍! 개월 전 +71

    백록 대표적인 혐한 + 동북 공정 지지 배우라 중드보는 사람들도 저 여자 작품 피해서 볼 정도인데 무슨 ㅠㅠㅠㅠ

    • 이미혜
      이미혜 개월 전

      혐한.동북공정.인성.인민사상.발연기.유치함.허접cg.변발.얼큰이.어좁이.말라깽이......다 따지면서 보면 볼게 없어서..중드가 땡길때는 맘을 비우고 봅니다..그래도 중도포기하게 되는 작품이 많긴하죠 ㅎ

    • 브록시가르
      브록시가르 개월 전

      중드는 무협 정도?

    • O A
      O A 개월 전 +5

      중드같은건 왜 보는거임? ㄹㅇ 이해가 안가네 차라리 일드를 보고말지

    • MasiMerong
      MasiMerong 개월 전

      동북공정까지는 맞는데
      혐한은 아니지 혐한이 어떻게 한국어연습하고 노래 연기 달달 외울정도로해?

  • Hyun-Woo Kim
    Hyun-Woo Kim 개월 전 +49

    한국은 문화대국 중국은 문화소국 ㅋㅋㅋ

    • 1995 Loveteeth
      1995 Loveteeth 5 일 전

      문화 잡탕국이라 봐야죠.
      변발.차파오 등 훌륭한 문화 있쟎아.

  • 아음
    아음 개월 전 +50

    중국은 정말 우리나라의 문화 속국인가봐

    • 예쁜티라노
      예쁜티라노 4 일 전

      @1995 Loveteeth
      동이족은 하나의 종족을 말하는게 아니란다.
      공부하고 오렴.
      인의예지신을 소중히 여기는 민족을 왜 경원시 하냐?? 넌 경원의 단어 뜻 모르냐??
      스승과 같은 민족으로 여겼던 적도 없고.
      중국인 누구나 다 안다고?ㅋㅋㅋㅋ니 망상이다

    • 1995 Loveteeth
      1995 Loveteeth 5 일 전

      5,000년전부터 산동반도.요동.한반도에 분포하던 동이족을
      인의예지신을 소중이 여기는 민족이라고 경원시 하였음.
      선진문물을 가르치는 스승과 같은 민족이라 여겼음
      동쪽에서 온 귀인이라 여김.
      문물과 문화의 스승이라는 중귝인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임

    • 예쁜티라노
      예쁜티라노 개월 전

      @백승진
      무리 없습니다^^
      주변문화를 흡수하고 만들어진거 맞는데 적어도 우리가 끼친건 없음. 또 어설프게 고려양 갖고올거면 알아보고 오시고^^

    • 예쁜티라노
      예쁜티라노 개월 전

      @아음
      수천년동안 맞는데 뭐가??
      일부계층만 누린 문화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영향 받은거 맞음ㅇㅇ
      피아식별을 못하고 있다는 말은 왜 튀어나온거??

    • 백승진
      백승진 개월 전

      @예쁜티라노 수입했다고만 보기는 무리가 있음. 그리고 애초부터 중국문화가 주변의 문화를 흡수하면서 형성된거

  • Hyeon min Kim
    Hyeon min Kim 개월 전 +1

    문화의 위대함. 잘 발전해서 아시아를 더 장악하고 유럽 아랍도 장악하면 좋겠음

  • 버찌
    버찌 개월 전 +31

    먼옛날에도 고려의상을
    못따라하게 나라에서 막았다 근데 지금 한복이 지들꺼라고

    • vincent r
      vincent r 개월 전

      @모도널드 파괴되서x 파괴돼서o

    • 모도널드
      모도널드 개월 전

      @J Lee 문화대혁명으러 파괴되서 없어진 문화 ㅋㅋㅋㅋ 한족들이 불쌍하지.

    • J Lee
      J Lee 개월 전

      이해안되는 건 아님.우리도 고대부터 중국문화 영향받아서 없어진 문화 많음.특히 예절 관련된 부분은 유교타고 들어와서 테라포밍된 거고 한자랑 한자어 때문에 많은 고유어가 잊혀지고 사라짐.문화를 받기만 하다보면 자기문화가 사라지기 마련.

  • AAA JJJ
    AAA JJJ 개월 전 +45

    "소국"문화를 베끼는 나라라면 "미세국"
    미세먼지도 뿜으니 딱이네.

    • FLASH
      FLASH 개월 전 +2

      푸하하하하 🤣🤣🤣 최고십니다
      한 수 배우고갑니다
      미세국.. 메모...

    • 알서퍼
      알서퍼 개월 전 +4

      이 영상 댓글 다시는 분들은 문학적 재능이 넘치시는분이 많으시네요. "미세국" 제가 백일장 심사위원이면 여기다가 동그라미 땡땡, 별표 막 그려넣고 싶네요

  • Jang쑥쑥
    Jang쑥쑥 개월 전 +22

    백륙... 좋아했는데... 한복 지네꺼라고 말하는거 보고 짜게 식었어요. 한국 좋아하네 어쩌네 해놓고 뒤통수나 치고...

  • Jhon
    Jhon 개월 전 +40

    중국은 한극이 소국이라하지만 중국이 소극이네

    • Shin Hyun Khim
      Shin Hyun Khim 개월 전 +1

      "소국"이라 하기엔 땅덩이가 크고, "대국"이라 하기엔 쫌생이같아 "중국"이라 한다...

  • 정의의사도
    정의의사도 개월 전 +59

    중공런은 아무리 그래도 언젠가는 뒤통수를 치기에 절대로 한국에서 아이돌로 데뷔시키거나 활동하게 해서는 안됨.

  • bunny coo
    bunny coo 개월 전 +42

    섬나라 스토커도 지겨운데 대륙스토커까지 .. 조금 소름이 돋네.

  • bombardment k
    bombardment k 개월 전 +28

    스스로 대국이라 말하지만ㅡ정작 대국이라 내세울 건 인구 외엔 없음

    • 만손초Kalanchoe pinnata
      만손초Kalanchoe pinnata 개월 전

      그 내세울 인구도 인도와 경쟁중이고 언제 내줄지 모름

    • 임종우
      임종우 개월 전

      점마듬 대굴빡수 하나만큼은 정말 대국입네다!!!......ㅋㅋㅋ

  • 이상호
    이상호 개월 전 +21

    박찬욱 감독의 영화로 국제영화제 초청받은 탕웨이가 여우주연상이라도 수상하게 되면 중국에서 일어나는 현상이 볼 만 하겠는데?

  • 코헨
    코헨 개월 전 +24

    반장님이 올려주시는 영상을 보면 중국인들이 가련해 보이네요. 창작성은 떨어지고 무엇이던 하기는 해야겠고..
    아이디어는 없고 정부의겸열은 언중하니 뭐하나 제대로 해볼수있는 여건이 안되는것 같아 중국 연예인들의
    참담한 신정을 얼것 같기도 합니다.하지만 그렇다고(어렵고 힘들더라도)베끼기는 아닐텐데..당장 돈이되고 인기를
    쫒다보면 금방 들통나고 욕먹을텐데. 대국은 대국인가 봅니다 남의 나라 문화 훔치는 대국.?ㅋㅋㅋ

    • 송동욱
      송동욱 개월 전 +1

      남의 문화 베끼는 때국이죠 ㅋㅋㅋㅋ

  • 김학수
    김학수 개월 전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이 많아지는건 긍정적인 영향이지 않을까 싶내요. 문화산업도 긍정적으로 발전해나가고 연예인 및 일반인들의 인성이 더 모범이 되어서 다른나라에서 겉모습만이 아닌 내면의 멋을 배우고 싶은 대한민국이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 Red Bae
    Red Bae 개월 전 +35

    문화는 흐르는 물과 같아서
    높은 데서 낮은 곳으로 흐른다지요.
    뭐 어쩌겠어요?
    좋아서 따라한다는데...

  • 강신화
    강신화 개월 전 +3

    저기요... 한국에 많고 많은 연습생중에 님들보다 연기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노래도 잘 하고 예능감도 쩔고 외모도 평균 이상인 애들이 수두룩해요.
    아! 차이나 머니에 미친 이모씨네 회사는 받아줄지도 모르겠네요.

  • Andrew Kim
    Andrew Kim 개월 전

    근데, 영상에 나오는 분들이 한국말을 진짜 잘하네요 ㅎㅎ

  • 정시인
    정시인 개월 전 +9

    와 저정도로 한국어 발음을 한걸 보니 정말 노력 많이 했네요. 그리고 중국은 계속 쉽게 베끼다보니, 창의성 있는 프로그램 짤수 있는 인프라는 없고 촬영과 베끼는 인프라만 발전하는듯...

  • 용창식
    용창식 개월 전 +7

    역시 중국어로 재밌음. 근데 댓글 더 많았으면 좋겠네요.

  • 오유빈
    오유빈 개월 전 +22

    제발 그만 좀 와라
    그냥 니들 나라에서 살아
    백록인지 청록인지
    한복이 중국이 원조라며?
    그냥 니들 나라에서 니들끼리 살아
    연기도 드럽게 못하네 ㅉ ㅡ ㅡ

  • WINNING
    WINNING 개월 전 +9

    입만 열면 소국이니 속국이니 비아냥거리면서
    뒤로는 한국의 모든 걸 따라하는 이중성
    중국은 한국의 문화 속국이 맞다.
    이러다 우수한 민주주의까지 함 따라해보지 그래?

    • CC U
      CC U 개월 전

      중국과 한국은 같은 뿌리 조상입니다
      친척관계입니다
      중국과 함께 합시다

  • 차프로
    차프로 개월 전 +1

    이분은 분석을 타당성있게 하셔서 신뢰갑니다

  • Nellium_Yadak
    Nellium_Yadak 개월 전 +4

    다른 나라 사람들이 한국 문화 좋아해주면 감동이고 뿌듯한데 유독 중국인이 한국 문화 좋아하면 뭔가 재수없고 기분이 안좋음. 무엇을 또 어떻게 배껴가 '이것은 중국의 것이다' 라고 ㅈㄹ할까봐 ㅋㅋㅋ

  • sia T
    sia T 개월 전 +16

    중국어로는 너무 재밌어서 두번씩 보게 됨!!

    • US HDbrr
      US HDbrr 개월 전 +2

      조선족임? 굳이 2번까지 볼이유가 ..

  • Jason Kang
    Jason Kang 개월 전 +22

    대한민국의 문화 속국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주변에서 뭘하든 우린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열심히 하면 됩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 jinv
      jinv 개월 전

      @예쁜티라노 왜 따라하긴 ㅋㅋ 족같으니까 따라하지ㅋㅋㅋ 애초에 중국에서 속국거리면서 비하하지 않았으면 이런단어 자체도 안썼어 ㅋㅋㅋ 전쟁은 그럼 왜 침략국을 구분하는거냐? 누가 먼저 침공하고 선전포고하고 이런거 구분안하고 그냥 전쟁참여 국가들 침공국 피해국 다 동등하게봐야되??ㅋㅋㅋㅋㅋ

    • backhactosario
      backhactosario 개월 전

      @예쁜티라노 니가 문화속국이란 단어에만꽂혀서 랄부떠는게 중국이 먼저 한국상대로 쓴 워딩이고 무시해왔다는걸 중국이 먼저 쓴지 모르겠다면서 구라치고 의미부여 안하려고발버둥치는거에서ㅋㅋㅋ 이미 모순과답이 나와있단다

    • backhactosario
      backhactosario 개월 전

      @예쁜티라노 여기사람들이 중국보라고 글쓰는거냐? ㅋㅋ의식구조가 딱 쭝궈마인드니까 그게 진귀해서 그러지 ㅋㅋㅋㅋㅋㅋ

    • 52 Tech
      52 Tech 개월 전

      @예쁜티라노 팩트인데?? ㅋㅋ 아니 지들이먼저 해온거라 할말없는게 당연한상황아냐? 니생각은 그걸 따라하는것만 잘못됐다는거아냐 먼저 속국이란 표현활용하면서 무시해온 중국은 잘못없고 아니야?

    • 예쁜티라노
      예쁜티라노 개월 전

      @backhactosario
      그래서 여기서 중국 조지면 중국애들이 보긴 한대??

  • 이대석
    이대석 개월 전 +68

    아줌씨 릴렉스 한국에는 뛰어난 배우들이 많아 그리고 새싹 케이팝 애들도 많아

  • yd0218
    yd0218 개월 전 +33

    김구 선생님이 원하던 바를 이룬거 같아 기쁩니다...한국은 더더욱 상승할겁니다...ㅎ

    • 최재수
      최재수 개월 전 +2

      한국 따라 연예 모방 하며 ㆍ저이것이란 소리 안하나 ㆍ대국이라며 벤댕이 속딱지. 같은----소국같은 ----

  • Dreamer
    Dreamer 개월 전 +10

    오언조의 말은 동의할 수 없는 게 문화약소국이 문화강국을 동경하고 모방하는건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우리도 한때 미국과 일본의 문화를 동경하고 무수히 따라했었던 과거가 있다.
    그들의 패션, 노래, 춤을 따라하면서 실력과 노하우가 축적되고 그것 위에서 비로소 창의력이 발휘되는 것이다. 지적하려면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서 일침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Dreamer
      Dreamer 개월 전 +1

      @ym K 정부가 두려워 바른 말을 못하는 거라면 꼰대처럼 엄한데다 화살을 돌릴 게 아니라 차라리 침묵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 ym K
      ym K 개월 전

      @Dreamer 말씀대로 저 배우도 대놓고 사회규제 그런걸 비판할 수는 없는거지요.ㅎㅎ

    • Dreamer
      Dreamer 개월 전 +1

      @인행 제도나 정부의 과도한 규제만 없다면 창의력은 모방이 축적되고 무르익으면 어느 시점에 자연스럽게 발현되는 것임. 지적하려면 단순히 모방하는 이들에게 창의성을 키우라고 할 것이 아니라 사회적으로 용인되지 않는 다양성이나 과도한 규제 등을 비판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함.

    • 인행
      인행 개월 전

      오언조가 뭐라고 했는데? 따라만 하지말고 자국의 창의성을 키우라고 말한거 아닌가? 틀린말은 아니구만

  • 양건영
    양건영 개월 전 +7

    탕웨이씨 분발 하셔야겠네요
    이번에 박찬욱 감독하고 칸 영화제도
    밟았는데 아직도 인터뷰때 한국말하는건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뿐...
    남편이 한국사람인데 진도가 넘 늦네요
    후배 중국배우들 보고 더욱 더 발전하기를 ㅋ

  • 정민혁
    정민혁 개월 전 +1

    문화란 항상 대세를 따라가기 마련

  • wx2242p
    wx2242p 개월 전 +39

    칸으로 간 탕웨이를 보면 앞으로도 더하면 더했지 덜 하진 않을 듯

  • Honshin
    Honshin 개월 전 +6

    웃긴게 한류를 배끼면서 지들 문화가 홍보되길 바란다는 거............
    짝퉁으로 오리지널 넘어서려고 하는게 중국이란 나라임.....

  • ha ji won
    ha ji won 개월 전

    4:19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oung Chan Seo
    Young Chan Seo 개월 전 +6

    오지마 정말 부탁인데 오지마. 정말 중국출신 아이돌 중에서 알려진 애들 좋게 끝나는 경우가 없어.
    팬미팅에서도 고자세, SNS론 어그로질, 중국으로 튀면 한국 욕하는 그런 패턴 싫다. 싫어.
    다시 한 번 부탁인데 연습생이라도 오지 마라.

  • D YS
    D YS 개월 전 +9

    따라하던지 말던지 중국애들은 절대 한국으로 오지마라
    하나의 중국 외치면서 그냥 느그들 나라에서만 살아

  •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개월 전 +14

    발음이 다른걸 느껴지네요 아무리 비슷해도

    • Shin Hyun Khim
      Shin Hyun Khim 개월 전 +1

      아무래도 원어민이 들으면 어색하죠... 아예 한국에서 태어나서 자랐으면 모를까...

    • 마루나래
      마루나래 개월 전 +1

      그쵸;;;

  • 김광민
    김광민 개월 전 +2

    반장님, 마지막에 뼈 때리시네 ㅋㅋㅋ

  • 이정민
    이정민 개월 전 +23

    아무래도 국뽕 컨셉트 채널 중 최고인 듯... 발칵, 오열, 부러워 미치는, 요딴 유튜브랑 클라쓰가 다름. 늘 잼나게 보고 있습니다.

  • kingdom elephant
    kingdom elephant 개월 전

    박찬욱, 송강호 칸영화제 수상 반응 빨리 만들어주세요~

  • 성이름
    성이름 개월 전 +13

    중국인톱스타 안반가움 한국데뷔 반대!!!

  • Spring Water
    Spring Water 개월 전 +5

    좋든 싫든 그냥 중국하고는 엮이기 싫다.
    오지마라.

  • 양가이버
    양가이버 개월 전 +8

    속국취급하면서 뒤에선 한국을 못따라해서 안달난 중국 ㅋㅋ 쯧쯧 하찮은 나라네

  • Archanfel K
    Archanfel K 개월 전 +1

    막판 뼈 때리는게 거의 골절 수준 ㅋㅋㅋㅋㅋㅋㅋ

  • 조니워커더블블랙

    이런 거 봐도 하나도 안 기쁜데. 위대한 중화의 주석께서 빠른 시일 내에 쇄국적 규제를 해주길 바랍니다.

  • Hon,s' K
    Hon,s' K 개월 전

    4:22
    6:30
    오오오.
    정말 놀랍네요.
    감정이 전달되다니.
    행운을 빌어드립니다.~^^

  • Great Yi Soon-sin
    Great Yi Soon-sin 개월 전 +6

    미안하지만 여기서 소개해주는 중공연예인들 전혀 모르는 사람들임.

  • 주어동사
    주어동사 개월 전 +8

    ㅋㅋㅋ 발음 아무리 연습해두 어색 한데 연기는 너무 하네

  • Youngsuk Lim
    Youngsuk Lim 개월 전

    헐 ㅋㅋ 한국어발음이 장난아니네여 ㅋㅋㅋ

  • colrombia asrabia
    colrombia asrabia 개월 전 +17

    그려 제발 고생하는 우리 한국문화예술인들 힘빼지 말고 사서 봐라! 그리고 니들 꺼라고 우기지도 말고 출처를 밝혀라.

  • 꽁지
    꽁지 개월 전

    진짜 잘하는데??ㅋㅋㅋ 뭐지

  • corrinne yu
    corrinne yu 개월 전

    한류가 이 정도군요. 한국에만 살아서 실감을 못하는 중인데 재밌네요

  • 알콩달콩
    알콩달콩 개월 전 +6

    춤과 노래 연기만 배울게 아니라 인성도 갖춰라

  • 잘나가는호구
    잘나가는호구 개월 전 +2

    아니 좋아하고 보고 배낄꺼면 문화를 막지를 말든가 그리고 막을거면 까지를 말든가 이건 막고 몰래보고 좋아하고 배끼고 자기들꺼라 우기고 또 한국을 싫어한다고 하고 제발 좀 하나만하자 이게 몇단콤보냐 진짜

  • GREAT KOREA
    GREAT KOREA 개월 전 +21

    중화사상에 걸리지 않고 한국을 존중할 줄 안다면 탕웨이처럼 한국에서 연기할 날도 오겠지

  • 졸립군
    졸립군 개월 전

    발음이 너무 좋아서 깜짝놀랐네요

  • 달을듣는강물
    달을듣는강물 개월 전 +12

    우리나라가.소국면이면
    지그들은!
    먼지

  • 좋은생각
    좋은생각 개월 전 +22

    중공 연예인은 아무리 유명해도 이제 듣보잡이네

    • Jake An
      Jake An 개월 전

      뭐 몽골 카자흐스탄 우즈벡 이란 파키스탄 인기 연예인과 아무런 차이가 없죠 우리한테는요 어처피 모르는거 같기 때문에

  • 토벌대
    토벌대 개월 전

    한국말 잘 하시네요. 지지 합니다.^^

  • DK Kim
    DK Kim 개월 전 +14

    입꼬리 올라가는것도 똑같아서 웃겼다
    자존심 상하지만 권투 피식했다

  • 겨울바다
    겨울바다 개월 전 +10

    한국 연예계 생태를 잘 모르나? 예를 들어 스포츠로 자국에서 양궁.숏트랙 등등 날고 기어도 한국에서 탑으로 인정받고 싶어하는...ㅡㅡ""

  • 최명연
    최명연 개월 전

    권투에서 빵터졌음 ㅋㅋ

  • sunyong jung
    sunyong jung 개월 전 +6

    백록배우 ㅡㅡ한류좋아한다면서 동북공정심하게 한 연예인인데 ㅡㅡ

  • SJ Y
    SJ Y 개월 전 +1

    와국인 치고는 발음이 좋지만 완벽하지는 않기때문에 한국에서 활동하기는 어렵지.. .

  • 루테나
    루테나 개월 전 +1

    미의 기준이 달라서인지 맘에 드는애 한개도 읎네ㅠㅠ

  • 海岸線
    海岸線 개월 전 +5

    중국에 창의성이 어딨냐.

  • 대구 촌놈ᄒ
    대구 촌놈ᄒ 개월 전

    문화는 공기와 같아서 물리력을 동원한다고 해서 막아지는게 아님.

  • 장문호
    장문호 8 시간 전

    참 중국도 신기한게 중국 사람들이 한국 좋아 하는거 뻔히 알면서도 막고 있는 이유가 뭘까?
    중국 입장에서는 돈 벌이도 될거 같은데 말이야...

  • notime2blazy
    notime2blazy 개월 전

    이번에 나온 탕웨이 영화 업데이트 부탁드려요 반장님^^

  • 환락의퍼플
    환락의퍼플 개월 전 +5

    베낀다고 그냥 쉽게 말해버리는 게 가장 어이없어
    니들 그거 범죄야

  • myoungbin Im
    myoungbin Im 개월 전

    하여간 , 우리 대한민국
    대단합니다 !

  • trinity
    trinity 개월 전 +4

    중국과 중국인의 가장 큰 문제는 " 싼티나는 언어 "

  • 笑
     개월 전 +8

    연예인만 그러겠습니까..
    중국 뽕 맞아 창조적 개발은 못하고 남의 것 흠쳐다가 카피뜨고...그렇다고 카피를 통해 창조를 하는 중국도 아니고..
    뻥 스펙으로 자랑질은 세계 일류국가가 중국

  • 나만의하루
    나만의하루 개월 전 +1

    산동인들과 상해쪽은 원래 우리민족 사람들인데.
    요즘 젊은세대들은 본인들이 한족이라고 착각하고 살고 있음...

  • 박남주
    박남주 5 일 전

    우리도 일본싫어해도 많이 따라했어요
    한국좋아한다고 따라하는건아니고
    트렌드인것같음

  • 정경섭
    정경섭 개월 전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

  • 사자
    사자 개월 전

    원래 초기에 경쟁력 떨어질때는 모방하면서 어느정도 수준이 올라오면 창의력이 발휘되는데 중국은 사회시스템이 이걸막고있어서 앞으로도 이꼬라지일거 같음

  • 변종건
    변종건 개월 전 +20

    희한한 일일세! 그냥 니들 잘 하는것 하세요!

    • 모도널드
      모도널드 개월 전 +1

      @변종건 ㅋㅋㅋㅋ 쿵후알고보면 문화대혁명으로 사라진 무술임. 격투랑 유도, 가라데, 태권도한테 털리수받에 없지.

    • 양건영
      양건영 개월 전 +1

      남꺼 배끼기 잘하는거 하는중요 ㅋ

    • 최원식
      최원식 개월 전 +3

      지들 잘하는게 없으니 저러는거죠?

    • 변종건
      변종건 개월 전 +1

      @Amsterdam 쿵후.
      격투기에 맨날 깨지는..

    • Amsterdam
      Amsterdam 개월 전 +3

      탁구

  • Gi Oh
    Gi Oh 개월 전

    이제는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 환영받고 있습니다. 아시아인들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아시아의 문화를 지키면서 자신을 나타낼려면 한국적인 문화와 시스템을 모방하는 것이 지름길이겠지요. 아시아인들이 미국이나 유럽을 따라하면서 세계로 나갈 수 있겠습니까? 먼저 언어가 못 따라가고, 둘째로 모방 자체가 그들에게는 우스광스러울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적인 것은 다릅니다.

  • Ryan Choi
    Ryan Choi 개월 전 +4

    미안한데 우린 인간들만 상대한다

  • U U
    U U 29 일 전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유명한 명언이 있습니다.

  • chon cat
    chon cat 개월 전

    어느 중국인이 한국 말씨와 억양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라던데 중국어권에서 진짜 그렇게 느끼는지 현실 체험담이 궁금합니다.

  • 잘나가는호구
    잘나가는호구 개월 전 +2

    이제는 진짜 지쳐서.. 한마디만 부탁하자 니들 봉쇄하신분이 문화도 막았으니까 뭐 수출이니 돈을번다니 이런소리는 하지말자 마지막 남은 양심은 있어야될거 아니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