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제철, 국내 자산 압류명령에 즉시항고…현금화 늦어질 듯 / KBS뉴스(News)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8. 06.
  • 일본제철이 자산 매각에 공식적인 불복 의사를 밝힌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자산 매각은 재산을 마음대로 처분하지 못하도록 하는 압류와 재산을 돈으로 바꾸는 현금화 단계로 이뤄집니다. 일본제철은 이 가운데 공시 송달을 통해 '압류 단계'가 완료될 것으로 보이자 즉시항고를 제기했습니다. '무대응' 전략에서 실제 배상을 다투는 쪽으로 전환했단 분석이 나옵니다.
    ▣ 기사 더보기 : bit.ly/2htjyxS
    ▣ KBS 뉴스 보기
    ◇ PC : news.kbs.co.kr
    ◇ 모바일 : mn.kbs.co.kr
    ▣ 제보안내
    ◇ 카카오톡에서 'KBS뉴스' 검색
    ◇ 전화: 02-781-1234
    ◇ 홈페이지: goo.gl/4bWbkG
    ◇ 이메일: kbs1234@kbs.co.kr
    ▣ KBS뉴스 유튜브 구독하기 : goo.gl/qCWZjZ
    ▣ KBS뉴스 유튜브 커뮤니티 : goo.gl/6yk
    #일본제철 #즉시항고 #현금화

댓글 • 2

  • @samlee5148
    @samlee5148 3 년 전 +1

    SDG 인덱스에서 최신 리포트 "Sustainable Development Report 2020(지속 가능한 개발보고서 2020)"이 발행되었으며 해당 보고서에서 이번 코로나 상황에서 각국의 경제에대한 영향과 코로나 대응에대한 평가가 이루어 졌고 여기서 한국이 가장 경제피해가 적으며 가장 우수한 대응을 했다는 평가결과를 내놓았다는 것이다.
    SDG는 UN에서 정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들이고, 리포트 또한 UN에서 작성했다. 즉 국제적으로도 한국의 대응을 높이 평가한다는 것이다.
    해당조사는 2020년 3월4일부터 ~ 5월12일까지 이루어졌으며 OECD 가입국 33개국을 대상으로 비교한 결과이며 한국이 1위고 일본은 6위다.
    하지만 근래 일본에서 감염폭발이 발생했기에 다음 평가에서 일본의 순위는 크게 폭락할 상황이다.
    반면 한국은 3월초 대규모 확진자가 발생했음에도 1위를 기록했기에 지금처럼 소규모 감염이 발생하는 상황이 지속되면 다음 평가에선 2위와의 격차도 매우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할 전망이다.
    참고로 미국의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내년에 선진국들중 유일하게 한국만이 코로나 이전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금은 일본을 한국이 칠수있는 기회다.
    지금치면 한국은 하나를 잃지만 일본은 수십개를 잃는다.

  • @user-jd6xn9gt9m
    @user-jd6xn9gt9m 3 년 전

    의미없다..늦춘다고 해서 맘 바꿀 생각이면 처음부터 하지 않았다.법대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