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은 왜 화가 났을까요? 감독 싸움까지 이어진 세리머니 논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1. 15.
  • 선수들은 왜 화가 났을까요? 감독 싸움까지 이어진 세리머니 논란
    김연경에서 시작된 비매너 논란
    세리머니, 비매너일까?!
  • 스포츠

댓글 • 7K

  • @4y724
    @4y724 3 년 전 +4848

    이렇게까지 기사화될일은아닌데.. 당황스럽ㅋㅋㅋㅋ 잘나가니까 이런것도 기사화가되는구나 ;;;

    • @user-cv1tl9zn3e
      @user-cv1tl9zn3e 3 년 전 +52

      난 또 무례한 행동한줄 알았네요 ㅡㅡㅋ

    • @user-ir2xl3qr4u
      @user-ir2xl3qr4u 3 년 전 +35

      잘나가면 칭찬보단 배아파하는 못된습성...
      쌍칼처럼 연경선수 니까 가능함
      보이지 않는 집중력과 팀원들 화이팅하자는 연경이 만의행동 윌ㅡ클

    • @Ys-xm6uf
      @Ys-xm6uf 2 년 전 +4

      ㄹㅇㅋㅋㅋ

    • @JUN-Korean
      @JUN-Korean 2 년 전 +5

      지니깐 별걸 다 태클거네

    • @Cheolpan_San_Nakji
      @Cheolpan_San_Nakji 2 년 전 +5

      원래 그 스포츠가 인기가 많으면 별의 별 사소한 일들도 이슈가 된다고 하죠 ㅋㅋㅋ 긍정적으로 생각합시당

  • @gust8233
    @gust8233 3 년 전 +2448

    나는 싸운다길래 또 쌍욕하고 몸 터치 있을 줄 알았는데ㅋㅋㅋㅋㅋㅋ 욕 한 마디 안 들리네ㅋㅋㅋㅋ

    • @user-gr3od6mo7z
      @user-gr3od6mo7z 3 년 전 +70

      의원들 보단 점잖구만 ㅇㅇ

    • @pear_melon
      @pear_melon 3 년 전 +41

      그물 잡아댕긴거는 그냥 실수하거나 아쉬워서 그런거 같은데...

    • @user-dz2hk7vk2f
      @user-dz2hk7vk2f 2 년 전 +12

      ㄹㅇ 나는 또 우리언니가 전방에대고 식빵발사!!!라도한줄 논란이라길래

    • @user-qz7nm3yn7d
      @user-qz7nm3yn7d 2 년 전 +4

      높으신 분들 보다 얌전하게 싸우네 ㅋㅋ

    • @user-vx4yp5ut6l
      @user-vx4yp5ut6l 2 년 전 +1

      남자부 선수도 너네가 먼저 햿자냐!🥺 이런느낌ㅋㅋㅋㅋㅋ전혀위협적이지않아따고한다

  • @user-gv1ty4ni6u
    @user-gv1ty4ni6u 2 년 전 +41

    00:50 흡족한 표정에 "(끄덕)" 왜캐귀엽냐

  • @user-pt8xr5yw8e
    @user-pt8xr5yw8e 2 년 전 +150

    축구선수들이 세레머니하는게 체력이 남아돌아서 그러는지아냐?
    경기의 승패도 중요하지만 경기를 보러온 관객들에게 퍼포먼스로 보답하는건 정말 당연한 스포츠정신임. 관객들이 흥이돋고 재미가있어야 스포츠가 흥하는거지. 그냥 자기들 이기는거에만 목숨걸면 얼마못간다.

    • @user-jo6vm2yy4g
      @user-jo6vm2yy4g 2 년 전 +1

      골넣으면 보러와준 그냥 관객생각도없이 기분좋아서 날뛸듯

    • @homeworkout127
      @homeworkout127 2 년 전 +3

      축구선수들이 세러머니한다고 골대 밀어서 옮기거나 그물 찢거나 하지는 않잖아.
      배구에서 네트 수평 때문에 네트 잡아당기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되고 있어

    • @homeworkout127
      @homeworkout127 년 전

      @@user-wi5ru5fm3u 말이 안통하네 네트 수평때매 금지한다고 못알아먹겠어?

  • @user-kh5nq7nf2n
    @user-kh5nq7nf2n 3 년 전 +2558

    아니 우리나라 스포츠계는 왤케 ㅈ도 못하면서 있는 매너 없는 매너 다따지고 격식 차리냐 그라고 결국 윗대가리들은 성추행 선수 폭행 이런거 다하면서 참 독특한 나라라니깐 ㅋㅋㅋㅋ

    • @user-tv9rx8bp7u
      @user-tv9rx8bp7u 3 년 전 +79

      와 ㄹㅇ공감이야

    • @bighugemegasub
      @bighugemegasub 3 년 전 +3

      근데 뭐 불문율은 다른나라도 똑같아요 우리나라가
      더 심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긴한데 야구는 크보보다 믈브가 불문율 더 심하죠

    • @user-sn7th9qf3b
      @user-sn7th9qf3b 3 년 전 +7

      그건 한국인 댓글러들 종특이고ㅋㅋㅋ할줄아는건 비꼬고, 욕하며 헐뜯기 밖에 못하는 댓글수준 말아쳐먹은 주제에 수준은 ㅈㄴ 낮지만 여기저기 지적절 하나는 그 어떤 나라에도 안꿀리잖아?
      막말로 말하면 프로리그에 들어가서 주전자리 확보하는 경쟁률보다 취업의 경쟁률이 훨씬 낮은데도 댓글러들은 취업률 너무 낮다며 징징거리지ㅋㅋㅋ선수들은 이렇게 생각할거야ㅋㅋ지들은 이렇게 돈받는 직업 취직도 못하는 주제에 어디서 수준 낮냐 높냐로 들먹이냐ㅋㅋ수준 낮은것들. 우리가 낮으면 니들은 벌레네ㅋㅋㅋ.
      팬서비스 ㅇㅈㄹ만하지말고 팬들 수준도 좀 높이고 얘기해라. 팬들 수준도 수준미달이면서 지적질만 함?

    • @user-tv9rx8bp7u
      @user-tv9rx8bp7u 3 년 전 +74

      @@user-sn7th9qf3b 협회얘기하는데 팬얘기는 왜함? 맥락파악못하네 ㅋㅋㅋㅋㅋㅋ댓글수준보니 니 수준도 알만하더

    • @user-mi3yk1cl1o
      @user-mi3yk1cl1o 3 년 전 +20

      근데 저런 꼰대 문화와 룰은 누가 만든지 의문임 저렇게 세레모니 하고 치열한게 관중 입장에선 더 재밌는데

  • @user-sm8cn9hi5t
    @user-sm8cn9hi5t 3 년 전 +4328

    저 정도 리액션도 없으면 누가 보냐? 좋구만

    • @user-ue3ee1gu9q
      @user-ue3ee1gu9q 3 년 전 +81

      보지말라는거아님?ㅋㅋㅋㅋ꼰대들이 스포츠다망치네

    • @mcohammer
      @mcohammer 3 년 전 +32

      리액션 이라기 보다 본인 스스로한테 화나서 질책 하는걸로 보아짐

    • @user-rl6lo9mj9x
      @user-rl6lo9mj9x 3 년 전 +24

      김연경이라서 그나마 이정도지 다른 선수였으면 욕 오지게 먹었을걸??

    • @TakahashiShoko
      @TakahashiShoko 3 년 전 +3

      @@user-rl6lo9mj9x 김연경이라서 그나마 이정도라는 사고대로면, 김연경이니까, 그런 뜻이 아니었다라고 생각도 해볼 수 있지 않나.

    • @user-sl7zy2jl4q
      @user-sl7zy2jl4q 3 년 전 +9

      @@user-rl6lo9mj9x 다른 선수도 했는데 그냥 넘어감.심지어 같은 경기에서 ㅋㅋ

  • @user-tm5gw7is3p
    @user-tm5gw7is3p 2 년 전 +744

    공을 바닥에 패대기친건 아예 뒤돌아보고 한 거라 문제 없고.. 네트 잡은 것도 랠리 끝나고 한거고 그것도 상대를 응시하면서 한 게 아니기 때문에 문제 없지 않나요. 저 날 상대팀 선수들도 네트 잡았던데요.. 김연경 인기 많은 이유는 실력 인성도 있지만 저런 승부욕 + 쇼맨십 덕도 큰 것 같아요.

    • @Kenny-fh3om
      @Kenny-fh3om 2 년 전 +31

      모션이 지나치면 보기 안좋죠.. 제재 안하면 개나 소나 다할것 같은데... 그러면 경기장이 엉망이 되겠죠..

    • @user-eq4gh1wz4u
      @user-eq4gh1wz4u 년 전 +16

      자라나는 배구 유망주들이 봅니다.. 뜻대로 안되면 저런 행동 하는것 부터 배워요..

    • @DS-qx7zu
      @DS-qx7zu 년 전 +12

      그렇지만 너무 과하다고 생각되는데…김연경만 승부욕 있는것도 아니고..배구는 마주보고 하는경기라서 여자선수들은 모르지만 남자선수들은 바로 선후배 관계없이 조금만 달아오르면 덤벼버리잖슴~

    • @Moon.Jae-Ang
      @Moon.Jae-Ang 년 전

      니 논리면 축구도 화가 난다고 고개 돌려 공을 뻥차면 되는거냐? ㅋㅋ 진짜 김연경빠들 궤변은 일반 연예인 빠순이들과 동급이네 ㅋㅋ

    • @user-sl2ny3ko9f
      @user-sl2ny3ko9f 년 전

      인성 썩창이던데

  • @user-um7iq1kf1l
    @user-um7iq1kf1l 3 년 전 +5106

    점수 따면 좋아 하고 잃으면 화나고 그래야 보는 관객도 재미 있지 ...몸 싸움이나 말 싸움 하는 것도 아니고 점수 따서 좋아 한다고 그러는건 좀 아닌 듯

    • @user-rv5up2or5z
      @user-rv5up2or5z 3 년 전 +88

      김연경선수덕분에 최근배구좋아하시는분들이 많이 늘어난건 좋은일이나 배구란 종목에 대해 조금은 아셨으면 합니다. 세리모니하는걸 지적하는게 아니고 세리모니할때 상대방보고 하는걸 지적하는겁니다. 이건 한국리그뿐만 아니라 타리그나 국제경기나가도 마찬가지구요.예로 남자배구에 진상헌이란 선수가 있는데 센터포지션이라 블로킹으로 득점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 선수 세리모니하는거 한번 찾아보세요. 블로킹 하나하고 마치 우승한거마냥 자기진영 코트돌면서 벤치에 있는 선수들하고 미리 짜온 동작을 함께한다던지 관중석쪽으로 가서 호응을 유도하는등 다른선수들과는 다르게 과한 세리모니를 하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누구도 그에게 뭐라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을 응시하며 한 세리모니가 아니기 때문이죠. 국내감독들도 선수들에게 코트장에선 소리도 지르고 세리모니도 장려하는 분위기입니다. 단, 상대도발은 빼고말이죠. 김연경 같은경우도 자기 화를 못이겨 공을 내려치는건 보는관점에 따라 그럴수있다고 보여지나(여자배구 10년넘게 봐왔지만 사실 다혈질 남미출신 용병들도 그같은 행동은 잘하지 않습니다) 네트를 잡아땡기면서 자기 화를 표출하는것은 좀 과하다고 생각됩니다

    • @user-hc2ti7zb7p
      @user-hc2ti7zb7p 3 년 전 +24

      요즘 재미없엉.. 그래도 김연경이라서 재밌음

    • @user-bo7kr5mf5j
      @user-bo7kr5mf5j 3 년 전 +57

      상대편 뚫어져라 쳐다보면서 환호하면 초중고 선출 동호인 할 것없이 고성오가고 싸움나요. 블로킹성공이나 득점후에는 상대편을 보지않고 자기팀끼리만 축하하는게 일반적인 배구문화에요.

    • @calvin98741
      @calvin98741 3 년 전 +22

      @@user-rv5up2or5z 남자부케이타도 지혼자 세레머니 한거고 김연경도 자기혼자 화나서 그런거인데 그럼 문제가 뭐죠 도대체. 뒤에 남자부 문제도 OK에서 먼저 도발한거 아님?

    • @user-rv5up2or5z
      @user-rv5up2or5z 3 년 전 +8

      @@calvin98741 Jang 지 승질난다고 공을 코트에 내려친다던지 지 승질난다고 네트잡고 진상떠는 사람이 남배,여배 통틀어 없기때문에 하는말입니다. 다른글에도 언급했지만 농구나 축구처럼 몸싸움이 심한 종목은 순간의 화를 못이겨 상대에게 달려든다든지 싸움으로 까지 번질수있는거 일정부분 이해가 갑니다만 네트를 두고 하는 경기에서 저런 꼴을 보인다는건 상대팀에 대한 예의가 없는겁니다. 케이타 같이 오두방정 떠는 세리모니는 용병통틀어 거의 처음 접하기도 하고 영상에선 상대를 응시했다가 세리모니를 이어갑니다. 펠리페처럼 순한 용병도 그것을 지적한것입니다. 케이타의 상대응시 세리모니는 여러번 있어왔고 트러블도 여러번 있었습니다. 진상헌과 비교해봤을때 세리모니수위는 오히려 진상헌이 좀 더 심한데 아무트러블 없는거보면 확실히 비교가 되는셈이죠. 배구선수들 다 선,후배사이고 스파이크한게 상대 얼굴이라도 맞으면 네트넘어가서 미안하다하거나 손짓으로라도 사과를 합니다. 아무 문제가 없는데 도발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 @dmlwksong
    @dmlwksong 3 년 전 +3498

    연경언니 세레머니 없으면
    배구 재미 없다

  • @user-sw4mv4mc4u
    @user-sw4mv4mc4u 2 년 전 +419

    배구 관람을하는 시청자 입장에서는 야구의 빠던처럼, 배구의 세리머니도 하나의 볼거리로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이런걸 살려주면 배구가 더 인기도 있고, 보는사람, 선수 모두 재미가 있을것 같아요.

    • @user-qz1lf3nm5s
      @user-qz1lf3nm5s 년 전 +2

      이기고 홈런치고 세레모니를 하던 빠던을 하던 그거야 좋죠... 하지만 자기가 잘 안된다고 화가나서 빠던을 하면?? 배트를 바닥에 내려치고 골대나 베이스를 발로차고 네트를 찢어버리면? 이건 비매너입니다. 아니라구요? 자기가 응원하는 팀이면 모두 정상이 되고 상대팀이 그러면 비매너가 되는 거죠? 다들 그런거죠?

    • @user-fe1jb7zn8w
      @user-fe1jb7zn8w 년 전 +3

      @@user-qz1lf3nm5s 잘안되면 베트 아작 내버리는건 자주 벌어지는 일인데요????ㅋㅋㅋ 더그아웃에서 쓰레기통 차는 것도 수차례나왔고....비매너라고 한적없는데???

    • @user-fe1jb7zn8w
      @user-fe1jb7zn8w 년 전

      @@user-wz1cb1bq5b 아직도 벤클이나 보복구는 걍 넘어가긴해요. 뭐 예전에 비하면 줄건 사실이지만 흥행요소중 하나는 맞음.
      미개하단건 선넘는 발언이고 걍 문화가 다른거뿐.
      월래 남들 싸우는거 구경하는게 꿀잼이잖음.

    • @pmpp2736
      @pmpp2736 년 전

      @곰두리 하지만 반대로 메이그리그도 지금은 빠던 수용하는 추세임

    • @user-fe1jb7zn8w
      @user-fe1jb7zn8w 년 전

      @@pmpp2736 빠던은 그렇죠 ㅋㅋㅋ 근데 아직도 싸움은 나요 ㅋㅋㅋ 또 외국선수들은 싸움을 절대 피하지 않음.

  • @cjh916
    @cjh916 2 년 전 +315

    오히려 이 영상으로 김연경이 더 좋아짐;; 진짜 멋있다----

    • @user-is8si7vr3n
      @user-is8si7vr3n 2 년 전 +9

      그려 맞구만
      더 좋아지네
      멋진선수여요
      저런환경속에서 저렇게 할수있는 선수는 연경선수밖에없죠

  • @gugugo1833
    @gugugo1833 3 년 전 +4427

    뭐 득점하고 나면 묵념하고 있어야 되냐?

    • @user-gg7zc1qy5q
      @user-gg7zc1qy5q 3 년 전 +3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ieunnnnnnnnnn
      @jieunnnnnnnnnn 3 년 전 +56

      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sp3xd4dw4p
      @user-sp3xd4dw4p 3 년 전 +4

      ㅋㅋㅋㅋㅋ

    • @user-ot9vp7sy3v
      @user-ot9vp7sy3v 3 년 전 +59

      ㄹㅇ ㅋㅋㅋㅋㅋㅋㅋ축구는 골한골넣으면 세리머니하다 뒤지는놈도 많은데ㅋㅋㅋㅋㅋㅋㅋ

    • @user-ih9lu8dq2h
      @user-ih9lu8dq2h 3 년 전 +2

      너무한다

  • @user-db9fp8nn9b
    @user-db9fp8nn9b 3 년 전 +1514

    아니 진짜 웃긴다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에대해 도발하거나 욕하고 싸우지만않으면 서로 득점하고 기분좋아서 자기들끼리 세리머니하는데 그게 뭔 잘못임? 그렇게따지면 축구도 세리머니못하게하고 또 연예계시상식에서도 수상하지못한 사람들을위해서 수상자들은 상받고나서 웃지말고 수상소감도 못하게해라 혹시라도 비수상자 기분나빠하면안되니까

    • @user-no5kf5dr9x
      @user-no5kf5dr9x 3 년 전 +7

      FACT

    • @user-md1uc5zh2u
      @user-md1uc5zh2u 3 년 전 +10

      근데 마지막 한전하고 대한항공에서 서브 리시브할때 오재성 행동은 명백히 잘못된건 맞음 원본보면 방송에서도 개크게 상대 조롱하듯이 워호우~~~거림 저건 진짜 비매너임

    • @user-nu7cm3mk5p
      @user-nu7cm3mk5p 3 년 전 +1

      @@user-md1uc5zh2u 그 부분 클립 같은거 있나용....

    • @user-md1uc5zh2u
      @user-md1uc5zh2u 3 년 전 +3

      @@user-nu7cm3mk5p krplus.net/bidio/pJiqn4SYeonJZmk 이거 마지막 부분 보시면 있습니다

    • @user-nu7cm3mk5p
      @user-nu7cm3mk5p 3 년 전 +1

      @@user-md1uc5zh2u 헉 감사합니다!!

  • @leebari8183
    @leebari8183 2 년 전 +70

    어떻게든 깍아낼라고.. ㅋㅋㅋㅋㅋㅋ 할짓 더럽게 없구머잉~ 샘내는 누구들이 진거임 ㅋㅋㅋㅋ 역시 울이의 식빵언니! 주눅들지않아! 본인의 플레이스타일이라고 말하는 당당함! ㄱ멋있어!!!!!😍😍

  • @user-po8uq8bk8x
    @user-po8uq8bk8x 2 년 전 +10

    저런게 있어야 재미가 더해지지

  • @jindao600
    @jindao600 3 년 전 +648

    김연경이라 태클건거네.
    왜 국보를 이렇게 대접하는거야???
    지들은 김연경만큼 하지도 못하면서.

    • @user-du1fq2rn2n
      @user-du1fq2rn2n 2 년 전 +3

      잘하는거랑 뭔 상관임?

    • @user-xj7nu2rd6d
      @user-xj7nu2rd6d 2 년 전 +20

      그러니까 태클걸지 퇴장당하면 이득이니까

    • @user-rg5de7gk9l
      @user-rg5de7gk9l 2 년 전 +3

      리오넬 메시는 사람 죽여도 무죄겠다?

    • @startup1156
      @startup1156 2 년 전 +3

      김연경이니깐 사람들이 이렇게 호의적으로 댓글달지. 다른 유명하지않은선수가 저렇게했으면 욕먹었다

    • @user-jv7dq7bp4r
      @user-jv7dq7bp4r 2 년 전 +16

      @@fkaus4456 님 진짜 멍청하다는 말 많이 듣죠;; 글쓰신 분은 말 그대로 김연경은 나라의 보물이다 라서 국보라는 말을 쓰신 건데 국보가 아니라 국대요? 김연경 국대인 거 누가 모릅니까ㅋㅋㅋㅋㅋㅋㅋ

  • @kjs8723
    @kjs8723 년 전 +10

    점수 잃었다고 공을 바닥에 후려치는게 정상이라고?

  • @user-rz5rs3yq8m
    @user-rz5rs3yq8m 3 년 전 +561

    헐ㅋㅋ누구 때렸나 매트가 찢어졌나 김연경 선수한테는 왜 하지말라고 하는거임ㅋㅋㅋㅋㅋㅋ

  • @user-zg9ed1fe3i
    @user-zg9ed1fe3i 년 전 +50

    현재 시점에서 보면 진짜 프로선수로써 자존심 싸움이 강한모습이 진정으로 멋찌고 재미있습니다
    관중도 선수하나하나 이길려고 하는 의지가 불타오르는 모습을 보며 흥미와 재미를 느낍니다

  • @user-fw6bn4rv4n
    @user-fw6bn4rv4n 2 년 전 +61

    코보컵 결승전보는데
    뭔가 심심하다 했더니
    그건 연경선수처럼 세리머니를 하는 사랑 도 없고 조용한 경기였죠
    싸우는건 안되지만 흥 돋우는건 필요한듯~~~

  • @fade5487
    @fade5487 3 년 전 +3760

    저건 승부욕에서 나온 순수한 감정이지...
    어딜봐서 .......논란의 대상이 되는 건가?

    • @user-si8mu6ub3s
      @user-si8mu6ub3s 2 년 전 +7

      ㄹㅇㅋㅋ

    • @user-vk3ls3kk8w
      @user-vk3ls3kk8w 2 년 전 +5

      ㄹㅇ 이게 맞지 ㅠ

    • @Soldiers-008
      @Soldiers-008 2 년 전 +32

      인정 ... 난 오히려 저러는게 보기좋던데
      매사에 적극적이고 점수 하나하나 다 신경써서 플레이하는것 같아서 멋있는데...

    • @awesome470
      @awesome470 2 년 전 +25

      @mon mon 배구경기에 갑자기 강간범?? 일상생활가능?? 묶을껄 묶어 이번경기때 주심은 문제없다 진행하였다 근데 너희들같은 감성팔이 몰아가기 작자들이 언론선동해서 주심이 징계됬지?
      모든스포츠는 주심판결이 주원칙이다

    • @awesome470
      @awesome470 2 년 전 +13

      @mon mon 비교할걸 비교하란거다 순수란 단어모르니??강간이 순수한감정이니? 감정과 본능의 차이를 모르니??그리고 변론으로 돌아와서 이번 네트건은 룰에도 명시 되있다 상대방에게 피해를줄경우 주심재량으로 경고줄수있다고 그래서 주심은 괜찮다 넘어간걸 너희같은 감성팔이해서 몰아가기 시전하는 사람 때문에 연맹에서 눈치보다 심판에게 징계내렸지 이렇게 한명의 심판이 마녀사냥을 당한거고 정신차리자 감성팔이식 몰아가기는 민식이법 하나만으로 족하잖아?

  • @user-jb4vy2ud4y
    @user-jb4vy2ud4y 3 년 전 +551

    감독이란ㅅㅋ 가 웃긴놈이네

  • @endofyours
    @endofyours 2 년 전 +17

    뒤늦게 봤지만, 프로스포츠는 엄연히 관중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배제할 수 없습니다.
    경기에 지나치게 지장을 주거나, 상대(팀) 선수들을 비하하거나 조롱하는등의 요소가 없다면,
    단순한 세레머니는 전혀 징계의 대상이 되어선 안된다고 봅니다.

  • @user-vd8ue4sr4l
    @user-vd8ue4sr4l 2 년 전 +8

    점수 따면 기분 좋고 잃으면 순간 화나는게 경기의 묘미지 그렇게 표출할꺼면 뭐하러 함

  • @user-dh6ux6uc9c
    @user-dh6ux6uc9c 3 년 전 +5207

    김연경이 한 행동은 공감 되는 게 솔직히
    승부욕 있는 사람이면 저게 정상임. 점수 따이면
    순간 열받는 건 당연한 거임 ㅋㅋㅋ

    • @user-xx5lo4lp5r
      @user-xx5lo4lp5r 3 년 전 +142

      여자배구 솔직히 누가보냐?...다른 메이져 스포츠랑 비교가 되고?
      그나마 김연경 국내 복귀해서 여자배구계가 받는 전방위적 관심에 비하면 저정도는 비난하면 안되는거 아니냐? 프로인데도 불구하고 몸값마저 낮추고 뛰는 선수를 못잡아먹어 안달이네ㅋ
      김연경 은퇴하면 올림픽에서 여자배구 보지도 못해요...ㅡ.ㅡ

    • @Young-if7dv
      @Young-if7dv 3 년 전 +76

      @@user-br3us9el2m 머가 비정상이예요?극히 정상인거 같은데요 승부욕에 충분히 나올수잇는 행동인데 구분을 못하시는듯

    • @user-yt2ev8hp1z
      @user-yt2ev8hp1z 3 년 전 +47

      @@user-br3us9el2m 세레머니할때는 건드려도된다는 배구국제연맹 규칙이 있답니다.

    • @Flauros03
      @Flauros03 3 년 전 +45

      @@user-yt2ev8hp1z 따지고보면 저게 세레모니는 아니잖아 자기 분에 못이겨서 네트에다 화풀이하는 건데 저게 세레모니야?ㅋㅋㅋ 웃기고 있네

    • @user-yt2ev8hp1z
      @user-yt2ev8hp1z 3 년 전 +3

      @@Flauros03 상대편이 ㅂㅅㅇ

  • @dyca2c
    @dyca2c 3 년 전 +377

    걍 감독이 상대 에이스 김연경 빼게하려고 발작하는거지 ㅋㅋㅋㅋㅋ

  • @nnntst
    @nnntst 2 년 전 +288

    지금 와서 보니 이깟 논란은 아무런 문제도 안될 일이었다ㅋㅋ
    갓연경은 ㅈㄴ 열정적이고 배구와 국가대표에 늘 진심이고 걍 크고 대단한 사람이었음

    • @jinyeongmin.
      @jinyeongmin. 년 전

      네 다음 무지성 똥빨러

    • @user-nd3op7ll7q
      @user-nd3op7ll7q 년 전

      큰 문제지 뭔 문제가 아니냐 열정은 개나주라고 해라 저건 매너가 똥이지 열정 개 코같은 소리 하고 자빠졌냐 ㅎㅎㅎㅎ

  • @user-sc5gd3sw9m
    @user-sc5gd3sw9m 년 전 +9

    세리머니가 상대 도발이나 조롱이 아닌 단순 자기에게 하는 탄식과 화풀이라면 이해해주자~ 대신 선수들과 감독,스테프들은 그걸 인식하고 행동해줬으면.. 돈내고 수준급 경기를 보고픈거지 싸움을 보고픈게 아닌데..관중과 아이들은 무슨 죄입니까..

  • @user-yo5bh3je4w
    @user-yo5bh3je4w 3 년 전 +949

    잘되면 웃고 안되면 짜증내고 그러는거지뭥ㅋㅋ

    • @user-li2bg2jq1v
      @user-li2bg2jq1v 3 년 전 +2

      그쵸 ㅎ

    • @user-ki5vs1ny3e
      @user-ki5vs1ny3e 3 년 전 +1

      축구하다 저러면 달구지 뿌셔진다ㅋㅋㅋ 야구하다 저러면 바로 빈볼 아니면 벤치 클리어링이고 농구도 바로 보복이야 배구야 서로 접촉못하니 저정도지

    • @user-bo3hh6zi9x
      @user-bo3hh6zi9x 2 년 전 +1

      ㅇㅇ 공감 잘되면 웃고 안되면 짜증내고 그러는거지 뭐 ㅋㅋㅋ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함. 근데 옐로카드는 받아야지 ㅋㅋ

    • @user-cg4sc4nr9u
      @user-cg4sc4nr9u 년 전

      잘되면 웃지말라고 하는게 아니라 상대를 쳐다보면서 웃지말라는거다 저능아야. 경기에서 실점한 상대쳐다보면서 실실 웃는게 정상이냐?

    • @user-yo5bh3je4w
      @user-yo5bh3je4w 년 전

      @@user-cg4sc4nr9u 그럼 울어? 이또라이야.

  • @user-yf3qf8cz3b
    @user-yf3qf8cz3b 3 년 전 +1720

    배구가 양반놀이였구나ㅋㅋ
    세리머니 격하게 하고 혼자분풀이한다고 머라하는구나ㅋㅋ 축구나 야구는 서민놀이고ㅋㅋ

    • @shy4440
      @shy4440 3 년 전 +37

      저거 가지고 뭐라 하면 꼰대 아닌가요 ㅋㅋ

    • @ioiproduce8183
      @ioiproduce8183 3 년 전 +15

      아니 근데 그 스포츠 문화는 중시해줘야지 방에서 배떼지나 긁는 네티즌이 왈가왈부할건 아니지 않냐?

    • @user-bj4kh3uk4z
      @user-bj4kh3uk4z 3 년 전 +25

      @@mongrel6509 ㅋㅋ 이해력 낮은거보소

    • @user-dy7tf8ng2k
      @user-dy7tf8ng2k 3 년 전 +8

      네락스타 프로 스포츠는 팬들이 있기에 의미가 있는데 팬의견이 중요하고 그런것들이 모여 스포츠 문화가 형성되는데 니말을 우리가 알아서 하테니까 왈가왈부하지마라? 그게 어떻게 스포츠 문화냐

    • @user-ki3if5ce2g
      @user-ki3if5ce2g 3 년 전 +4

      @@mongrel6509 비유를하려면 머리좀 키우고 비유를해라 뭔소린지 하나도모르겄네ㅋ
      여기서 패드립치다가 교도소한번들어가봐야 정신차리지 ㅉㅉ

  • @rajek6788
    @rajek6788 2 년 전 +1

    그렇게 에너지가 넘치면 어떤 구단에 있는 데이트폭력한 그 선수한테나 화냈으면~

  • @Kkksin1
    @Kkksin1 2 년 전 +3

    상대팀 선수랑 기싸움하려는 감독이 있다???

  • @user-cc3dr8rk8b
    @user-cc3dr8rk8b 3 년 전 +421

    연경이 저때부터 쌍둥이때매 열받고있는데 기름이 어지간히 까불어서 저랫네ㅋㅋ 사람이믄 당연

  • @user-pm6jo8nu9l
    @user-pm6jo8nu9l 3 년 전 +543

    그게 심리전이지 운동경기에서 멘탈은 중요한거야 도발당하면 지는겨 ㅋㅋㅋ왜 경고냐

    • @danialcarrick2367
      @danialcarrick2367 3 년 전 +3

      세레모니건 화풀이건 네트건들이면 최소경고인데 ㅈ같은 페이컷 하신 김연경이라 아무경고도 안받았죠

    • @danialcarrick2367
      @danialcarrick2367 3 년 전 +5

      @@user-ne7kc8te3d 네트만지는거랑 네트잡아당기면서 화풀이하는거랑 전혀다름

    • @user-ex3we6er5t
      @user-ex3we6er5t 3 년 전 +3

      좋은 말이다 스포츠경기는 심리전싸움 중요함

    • @user-oy2wq8jh2z
      @user-oy2wq8jh2z 3 년 전

      그러면 페드립박아도댐??

    • @user-wx2tw1xq6z
      @user-wx2tw1xq6z 3 년 전

      그거 이슈화되고 자중하고 안하는데 왜 주구장창 떠드냐구 ㅋㅋ조아 한두경기잠깐 실수했다쳐(국제배구연맹도 문제없다했지만) 그걸 세달째 떠들어?그게 흠집내기가 아니라구? 주먹을 펴서 하늘을 가려라

  • @linmilk2127
    @linmilk2127 년 전 +5

    자기팀 선수가 저렇게 분노표출했으면 가만있었을거면서 ㅈㄴ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 @user-cw4nb5ph2z
    @user-cw4nb5ph2z 2 년 전 +6

    김연경선수 저때 너무 안쓰러웠음 협회는 협회대로 g랄. 감독은 감독대로g랄
    선수는 선수대로g랄!!뭐만하면 휘슬에.........
    에휴 진짜!!!!김연경 국내 무대에 길들이기 였는줄 알앗음!!!룰도 그지 같았지!!!!!!!!!
    이래서 파리 가것냐!!

  • @pdj7159
    @pdj7159 3 년 전 +714

    연경아 이대로해라 화끈해서 좋다^^

  • @user-cf5vi4er6c
    @user-cf5vi4er6c 3 년 전 +230

    상대가 먼저화내면 잘하고있다는거임ㅋㅋㅋ

    • @burnswilliam3564
      @burnswilliam3564 3 년 전 +3

      ㅋㅋㅋ

    • @user-ee3bw5yt2t
      @user-ee3bw5yt2t 3 년 전 +10

      맞아여. 상대가 화내면, 그건 너 존나 잘한다는 " 극찬 " 입니다 ㅎㅎ

    • @CutyDonLee
      @CutyDonLee 3 년 전 +6

      저도 찬성이요. 꼴리시면 나보다 잘하시든가 ㅋㅋㅋㅋ

  • @soyeonpark4472
    @soyeonpark4472 2 년 전 +10

    저~정도는 해줘야
    그것도 관람하는 재미도 있지!!!
    연경선수 화이팅~~^^

  • @S.t.e.l.l.a_
    @S.t.e.l.l.a_ 2 년 전 +4

    우리나라배구계역사를 쓰고있는 선수따윈 상관없고
    자기들이익에 급선무인 배구협회..칼자매들로인한 배구계 윗선들 갑질논란과 선수들 악영향주는 인물들 및 환경을 바뀔기회다

  • @gi8740
    @gi8740 2 년 전 +1204

    저 장면 경기중에 본적있는데 심판은 선수의 행동을 정확하게 보고 판단했는데 오히려 상대팀 감독이 감정적으로 반응하고, 배구협회의 심판에 대한 제재가 더 이상하네요. 쌍둥이 감싸기에 급급한 사람들이라 뭐가 똥인지 된장인지 맛을 봐도 모르는것 같아요. 저러니 배구 국가대표팀 경기후 회식을 김치찌개로 했겠죠.

    • @awesome470
      @awesome470 2 년 전 +36

      심판의 징계에 대해 FIVB규정 관련 최고기관에서 FIVB규정에따라 심판을 징계한 KOVO의 모순이라며 심판의 판단은 옳다고 말했는데 KOVO는 깡그리 무시하고 자기들은 입장변함이 없다고 했더라구요

    • @user-ux6qv1zf1m
      @user-ux6qv1zf1m 2 년 전 +3

      @@awesome470 자기들 잇속챙기기에 급할테니...

    • @mokgog2269
      @mokgog2269 2 년 전 +8

      차상현 감독 유명하죠

    • @kangkang6584
      @kangkang6584 년 전 +11

      잘못했죠 김연경선수 축구 보면 화나서 공을 멀리 차면 어떻게 됨 바로 경고 카드 나오죠 그거랑 비슷 한거임 그리고 배구는 네트를 잡고 저지랄 하면 네트 높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음

    • @user-jz1wj2qz7o
      @user-jz1wj2qz7o 년 전

      @@kangkang6584 살짝 높게 올라갔던건데 그걸 멀리간거랑 비교를함?

  • @user-mj2ef4ii4m
    @user-mj2ef4ii4m 2 년 전 +2027

    저정도 세레모니도 싫으면 그냥 경기내내 포커페이스 유지하는 바둑을 보세요

    • @dongsu2566
      @dongsu2566 2 년 전 +10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는 말이라서 웃김 바둑을 보라는 게 왜케 웃기지

    • @user-jv8ns6il9z
      @user-jv8ns6il9z 2 년 전 +68

      심지어 커제도 수틀리면 바둑알날리고개질알한다

    • @user-wc4mb9wk6v
      @user-wc4mb9wk6v 2 년 전 +12

      빵터지네,ㅋㅋ

    • @sky_-di9eo
      @sky_-di9eo 2 년 전 +4

      ㄹㅇ

    • @user-bj3th3wb1k
      @user-bj3th3wb1k 2 년 전 +5

      ㅇㅈ 개재밌는디

  • @user-kw2eo7of5v
    @user-kw2eo7of5v 2 년 전 +6

    아 언니 싸랑해 ❤️‍🔥

  • @wonsunlee9346
    @wonsunlee9346 년 전 +2

    얼마나 심하게 했나하고 봤더니 별거없는데?
    관객은 조용하고 차분하게 진행되는 스코어만 보다가 가라는건가?

  • @free2839
    @free2839 3 년 전 +326

    세리머니도 경기의 일부임
    누가 인내심을 가지고 침착하게 경기하느냐, 자신의 감정도 추스르지 못하면서 상대의 세리머니를 욕할 자격이 있는가

    • @user-ow2rh4eo8z
      @user-ow2rh4eo8z 3 년 전 +1

      그게 노골적으로 나오는것이 이만기와 강호동 씨름에서 알수있죠

    • @user-qf5xz1dn9s
      @user-qf5xz1dn9s 3 년 전

      ㅇㅈ

    • @PassingPerson
      @PassingPerson 2 년 전 +10

      ㅇㅈ 감독이 항의하는거 자체가 경기에 쫄려서 뭐라도 분위기 헤치려고 하는거 아님?

    • @user-le8gx8bl9d
      @user-le8gx8bl9d 2 년 전

      오 이 말이 맞네 세리머니도 경기의 일부라는 말 공감합니다!!!

    • @8282kbsmc
      @8282kbsmc 2 년 전

      ㅈㄹ하네 ㅋㅋㅋㅋ그래서 배구가 다른나라랑 하면 처 발리나? ㅋㅋㅋㅋㅋ침착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ㅈㄹ함다아주

  • @user-gr5up5rm7j
    @user-gr5up5rm7j 3 년 전 +978

    연경누나 개멋있다 리액션 묻는 인터뷰에 이게 바로 제 스타일입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ㅋㅋㅋㅋㅋ

    • @user-xk1ch9jc9k
      @user-xk1ch9jc9k 2 년 전 +59

      제말이요.. 저렇게 당당히 말할 수 있는건 실력이 뒷받침 되기 때문이겠죠 ㅠㅠ 멋있다..

    • @bbo3477
      @bbo3477 2 년 전 +35

      ㅋㅋㅋㅋㅋㅋㅋ앞으로 조심하겟다가 아닌 마이스타일~ ㅋㅋㅋㅋㅋ 굿

  • @jjjj783743993
    @jjjj783743993 2 년 전 +6

    호랑이 같아 개멋져...

  • @user-pq7im7qh7n
    @user-pq7im7qh7n 2 년 전 +12

    잼민이 싸움인가 나도 저기 끼고 싶당 "너네가 먼자했잖앙!!!"

  • @Johnsmith_Baesanimsu
    @Johnsmith_Baesanimsu 3 년 전 +358

    거 좀 경기하다보면 선수가 격해질수도 있지 뭘 야구처럼 밴치클리어링 한거도 아닌데 뭘.....

    • @danialcarrick2367
      @danialcarrick2367 3 년 전 +2

      세레모니건 화풀이건 네트건들이면 최소경고인데 ㅈ같은 페이컷 하신 김연경이라 아무경고도 안받았죠

    • @user-rv5up2or5z
      @user-rv5up2or5z 3 년 전 +1

      블록당하고 자기 화를 못이겨 네트잡고 소리치는걸 세리모니로 봐야함? 그냥 꼬장부리는걸로 밖에 안보이는데?앞으로 센터포지션 선수들 블록당하면 너나할거없이 네트잡고 흔들고 하면 경기진행 참 잘될듯. 여자배구 선수들이 순해서그런가,여배 10년넘게 봐왔지만 자기 분을 못이겨 공을 저렇게 내려치는 선수는 한번도 못본거 같음. 상대적으로 다혈질인 용병들도 저렇게하는 사람 본적이 없는거같은데 혹시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

    • @user-zn8hx5hw4v
      @user-zn8hx5hw4v 3 년 전 +2

      @@user-rv5up2or5z 님이 이해를 잘못 하신 듯.....

    • @user-cx4dj2zx1e
      @user-cx4dj2zx1e 3 년 전 +1

      @@danialcarrick2367 팩트말하니까 반박도 못하시고 잠수타시네요 ㅋ...

    • @ggotsminam
      @ggotsminam 3 년 전 +5

      @@danialcarrick2367 그놈의 페이컷같은소리하네 김연경원래몸값이 20억이 넘는수준인데 6억5천은 페이컷아님? 6억5천이나 3억5천이나 어차피 페이컷인데 그러면 팀상한선이 20억밖에안되는데 김연경은 국내에서 뛰지말라는소리? 아니면 김연경1명에 쌩신입5명으로 후보도없이 경기뛰란소리? 페이컷논하기전에 팀상한선 20억이 잘못됬다는 생각은안해봄?

  • @user-yj7ef3sd4k
    @user-yj7ef3sd4k 2 년 전 +676

    감독이랑 배구계 ㅈㄴ 웃김 0:59 김연경선수 인터뷰 개사이다 ㅋㅋㅋㅋㅋㅋㅋ

    • @user-yl7iw3vg7b
      @user-yl7iw3vg7b 2 년 전 +13

      아 진짜 멋있다

    • @dailyfolder
      @dailyfolder 2 년 전 +5

      배구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모든 스포츠가 너무 유교적이에요... 해외에선 엄청 틀에박혀있지 않아서 자연스레 역사적 라이벌이 생기고 한 선수의 세레머니로 더비전이 형성되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김진수선수가 후배한테 파울당하고 고개숙여 의사표현하고 가는데 후배보고서 "야!" 하고 불러세우질 않나... 이영재선수가 수원벤치에 세레머니한걸 사과하질 않나...
      그러니까 의미없는 "더비협약식"이나 치르는게 보기 싫죠

  • @user-ny7gu9xn1x
    @user-ny7gu9xn1x 2 년 전 +11

    선수간 터치가 없는 종목인 배구에서
    저런 모습도 좀 있어야 보는사람들이 같이 흥분하면서 보는거지

  • @useruseruseruserrrrrrrrrrrrr

    피해주는 것도 아니고 자기 감정 혼자 풀이한다는데 먼ㅋㅋㅋㅋㅋㅋㅋ 쓸데없이 일키운다ㅎㅎ

  • @record1159
    @record1159 3 년 전 +933

    ㅋㅋㅋ야구 벤치클리어링이나 축구 싸움만 보다가 네트 사이에두고 절대 안넘어가면서 말다툼하는 배구선수들보니까 또 새롭네..ㅋㅋㅋ

    • @user-xv9kr6ps7r
      @user-xv9kr6ps7r 3 년 전 +1

      7

    • @foodfood739
      @foodfood739 3 년 전 +14

      야구 벤치 클리어링은 화끈한데 축구는 게이들이 하는 스포츠라 모르겠다 ㅋ 자고로 남자는 싸울꺼면 야구 처럼 싸워야지

    • @slavetocode
      @slavetocode 3 년 전 +71

      @@foodfood739 ㅋㅋ 관종 등장

    • @bythusy2275
      @bythusy2275 3 년 전 +56

      @@foodfood739 야빠도 아닌게 야빠들 욕먹이는게 이런거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 @EUGENE200
      @EUGENE200 3 년 전 +26

      @@foodfood739 이건 나같은 축빠들도 안 낚이겠다 ㅋㅋ 어디서 야구 팬인 척하누.

  • @user-qc8dg2bu7h
    @user-qc8dg2bu7h 3 년 전 +531

    아니 상대한테하면 문제지만 기분좋고 나쁘고를 나혼자도못하나??무슨스포츠가 조선시대로 변하노 관객도 세레모니에 열광하는데

    • @donggyukim50
      @donggyukim50 3 년 전 +10

      잣대의 문제인듯
      김연경이 아닌 다른선수 였으면 경고를 받을 상황이었는지에 대한 아님 상대에게 위압감 내지 흥분시킬수 있는 상황이었는지 보기 나름

    • @donggyukim50
      @donggyukim50 3 년 전 +1

      @@user-zu4bx1cj9n 김연경이 니 부모냐 너나 많이 공경해라 같잖은게 ㅋ

    • @user-wc2cl7mn5b
      @user-wc2cl7mn5b 3 년 전

      김연경선수 그렇게 행동한건 잘못맞음, 어느 스포츠나 저렇게하면 경고 받음, 허나 세레모니로 저렇게하는건 아니지 ㅋ

    • @danialcarrick2367
      @danialcarrick2367 3 년 전 +4

      @@user-zu4bx1cj9n 세레모니건 화풀이건 네트건들이면 최소경고인데 ㅈ같은 페이컷 하신 김연경이라 아무경고도 안받았죠

    • @seiayang
      @seiayang 3 년 전 +1

      @@user-zu4bx1cj9n 본인부터 예의를 갖추셔야할 듯...

  • @user-se6us9kb7r
    @user-se6us9kb7r 년 전 +8

    뭐가 문제냐.. 세레머니도 재민데..
    상대방 째려보면서 한것도 아니고, 혼자 저러는거는 상대방 감독까지 나서서 따질 일은 아닌것 같다.

  • @user-ou1kc4ub3o
    @user-ou1kc4ub3o 3 년 전 +245

    배구협회는 모든 경기를
    청학동에서 실시하라
    청학동 훈장들은 선수들이 씹선비질에서
    벗어날경우 즉각 종아리를 회초리로 쳐라

  • @dionysus4778
    @dionysus4778 3 년 전 +67

    아니 이게 비매너???
    이런~~~~ 식빵!!!
    잘한다 식빵언니김연경!
    그대는 영원한 전설~!

  • @user-cw4nb5ph2z
    @user-cw4nb5ph2z 2 년 전 +4

    우리나라 감독들 배구 발전시킬려는 생각이 없어보임 ㅡㅡ 저정도가 무슨 문제인데? 우리나라 감독들 꼰대짓만 하는걸로만 보임ㅡㅡ

  • @hyunjoonhwang9265
    @hyunjoonhwang9265 7 개월 전 +11

    김연경 매너 주옥같구먼
    지가 유럽선수라고 착각하는듯
    한물간 실력으로 안되면 겸손하기라도하지
    열혈팬이었는데 왜이렇게 재수없어졌는지 몰겠음

    • @user-pq1rk3yg3s
      @user-pq1rk3yg3s 23 일 전

      어디가 한물감 ㅋㅋㅋㅋ 그리고 유럽선수 맞는디 세계 랭킹 1위인 선수한테 ㅋㅋㅋ 아니 그리고 뭐 득점하면 묵념하고 있어야함? 스포츠 선수가 저 정도 승부욕은 있어야지

    • @hyunjoonhwang9265
      @hyunjoonhwang9265 22 일 전

      @@user-pq1rk3yg3s 머가1위야 짱구야
      니가 응원하면 너나 잘해
      내가 선수냐 ㅆㅅ야
      어서 개 ㅈㄱㅇ소리하소있어
      너 동후니냐

  • @user-ew9nd5nl3v
    @user-ew9nd5nl3v 3 년 전 +19

    누님 멋집니다 전혀 나빠보이지 않습니다 화이팅~

  • @user-gk5rn8kc9j
    @user-gk5rn8kc9j 3 년 전 +346

    꼰대 맞는 거 같다. 저것도 팬들이 보고 즐기는 거지.
    애초에 상대 견제한다고 태클거는 거면 이해 하겠는데 진심으로 저러는 건 좀...

  • @hanna6824_
    @hanna6824_ 2 년 전 +2

    오히려 팬아닌사람의입장에서는 더재밌게느껴지는데요 ㅋㅋㅋㅋ

  • @user-bw2wn8wg4v
    @user-bw2wn8wg4v 2 년 전 +3

    선수의 승부욕이 상대를 자극하거나 상대를 비방하면 문제가 되겠지만 어느정도의 액션은 스포츠종목의 흥행을 시키는 기폭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로 이천수선수가 도발적인 인터뷰를 했을당시 k리그관중이 증가햇었죠
    그냥 보살처럼 한다면 재미가 없지 않을까요

  • @user-fj9fp5le9i
    @user-fj9fp5le9i 2 년 전 +260

    선수들도 감정이 있는데ᆢ
    이정도면 양보하고
    김연경선수의 박진감 넘치는 모습이 넘 멋져요 👍
    우리 여재들 화이팅

  • @user-of9ro3kc2v
    @user-of9ro3kc2v 3 년 전 +95

    이기고 지는 경기에 저정도 승부욕은 있어야지 암

  • @user-nr4pe1my6w
    @user-nr4pe1my6w 2 년 전 +1

    규정에 하면 안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심판이 넘어간거아닌가욤..

  • @goono9088
    @goono9088 2 년 전 +5

    그럼 점수내고 묵념하리? 상대편 비하로 시작된것도 아니구만.. 점수 따면 되지 점수 딸 실력이 안되면 실력을 키우고 그래도 안되면 그만해야지~^^

  • @hyungn7275
    @hyungn7275 3 년 전 +657

    축구 세리모니 보다가 이거 보니까 귀여워보이넼ㅋㅋㅋㅋㅋ

    • @foodfood739
      @foodfood739 3 년 전 +18

      그럴만 하지 축구는 골 한번 넣었다고 좋아하는 병신 스포츠니깐 ㅋㅋ 야구보셈 홈런쳐도 남자답게 간결하게 하잖아 ㅋㅋㅋ 축구 하는 놈들 대대로 게이 마냥 비비고 다니는 놈들 추하다 ㅋ

    • @mr.b2169
      @mr.b2169 3 년 전 +40

      @@foodfood739 지능적 안티 같은데 ㅋㅋㅋㅋ
      아무리 봐도 야구 엿 먹이게 할려는 수작인듯 ㅉㅉ

    • @kimso-uq8iu
      @kimso-uq8iu 3 년 전 +8

      @@mr.b2169 ㅋㅋㅋ그런듯

    • @user-ip8to2ep2q
      @user-ip8to2ep2q 3 년 전 +18

      @@foodfood739 야구는 스포츠가 아니고 못배운 사람들이 야구하잖아요 ㅠㅠ 그래서 월드컵같은 대형경기도 없고 초졸하게 리그경기나 하고 재미도 인기도 없구 ㅠ

    • @fernando2425
      @fernando2425 3 년 전 +5

      @@foodfood739 급식 공셔틀 골키퍼 어서오고 ㅋㅋ

  • @accessa14
    @accessa14 3 년 전 +42

    몸싸움 1도 없는 스포츠에서 세레머니 갖고 난리여ㅋㅋㅋ

  • @user-tf7dd4hm9n
    @user-tf7dd4hm9n 년 전 +3

    세레모니도 못하게하노 프로경기는 관중과 팬들을위해
    존재하는대 그런 도발도 경기중하나여야지 감독들이나서서 ㅈㄹ 어휴

  • @abcdef-ug4kr
    @abcdef-ug4kr 17 일 전

    참 큰일이네

  • @user-jk9pf3op8d
    @user-jk9pf3op8d 3 년 전 +51

    이 와중에 김연경 노빠꾸 플레이스타일 응원합니다.
    상대를 조롱하거나 약올리지 않는 선에서
    머니머니해도 세레머니 재미나게 해줘요
    볼맛나게

  • @user-xd2ow4bi8o
    @user-xd2ow4bi8o 3 년 전 +525

    2:18 쌍욕하고 있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차분하네 머쓱

    • @SLee-on8ds
      @SLee-on8ds 3 년 전 +34

      심지어 귀여운 정도..

    • @ViViDWorLD
      @ViViDWorLD 3 년 전 +38

      그 어떤 경기장 보다 차분
      저 정도면 비매너는 아닌 듯.
      저 정도 어필은 필요

    • @user-zq4lo8oz6n
      @user-zq4lo8oz6n 3 년 전 +27

      너네가 먼저 햇자누.. 너네가아..

    • @user-bd9dv4ny2p
      @user-bd9dv4ny2p 3 년 전

      해축이였으면
      뻑 유 마더,창X 운운 하면서 싸우지

    • @arnnnmmmm
      @arnnnmmmm 3 년 전 +8

      국내배구판 좁아요 ㅋㅋ 저기서 서로 욕 해봤자 빙빙 돌면 또 같은팀으로 만나기 쉬움

  • @kosmos5486
    @kosmos5486 2 년 전 +17

    네트 잡거나 하는 행동들은 터키나 세계권 선수들 한테서도 많이 보이는데..너무 틀딱같은 생각에 사로 잡혀 계신 분들 많은 듯

  • @user-fx8hs8bt9e
    @user-fx8hs8bt9e 2 년 전 +11

    스포츠에는 이런 스토리가 있어야 재밌지 더비 형성도 되고

  • @jfjjdiiwz
    @jfjjdiiwz 3 년 전 +20

    아니 근데 경기를 하다보면 자기 감정으로 할수도있는데 저게 상대한테 하는 행동으로 보이는 거면 어지간히 경계를 많이 했나봄ㅋㅋㅋ

  • @shadowhunter9140
    @shadowhunter9140 3 년 전 +128

    상대선수에게 위해를 가하지 않는다면 이 또한 게임의 일부인 것을 ...

  • @user-ow7jz7wm5p
    @user-ow7jz7wm5p 년 전 +1

    스포츠의 세계란..크흐..육체적 싸움+ 기싸움+멘탈

  • @user-tv6vw2mu5t
    @user-tv6vw2mu5t 2 년 전 +2

    배구가 명상이냐? 별 말도 안되는 것 같고 🤦‍♀️

  • @sk8ciov7
    @sk8ciov7 3 년 전 +424

    아데바요르 세러모니 보면 발작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ongkim8803
      @bongkim8803 3 년 전 +10

      유교 수준이 아니고 배구는 매너 스포츠임 우리나라뿐만 아니고

    • @user-bk1fo9rc4s
      @user-bk1fo9rc4s 3 년 전 +15

      한국만 그런게 아니라 원래 배구는 공격 성공하고도 상대 코트 안바라보는 매너가 있을정도로 신사적인 스포츠이긴 합니다

    • @canseemeyou1051
      @canseemeyou1051 3 년 전 +3

      굳이 상대방이 기분 나쁘게 해야할 이유가? 존중하면서 하면 서로 깔끔하자나요ㄷ 아닌가? 재미를 이유를 들면서 도발하는 듯한 세러모니를?

    • @sungbinjasonim9076
      @sungbinjasonim9076 3 년 전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hess5567
      @chess5567 3 년 전 +5

      모든 스포츠는 매너 스포츠야...ㅋㅋㅋ

  • @lacucucu9411
    @lacucucu9411 3 년 전 +19

    칼로 협박한거에는 비할수가없다. 쌍둥이자매 빽이 언론까지 닿아있나보네. 대단하다 대단해.

  • @coolsgeni6130
    @coolsgeni6130 2 년 전 +3

    이번 올림픽으로 세레모니 과하다는 얘기는 쏙 들어가겠네요. 상대방에 대한 모욕이나 비판이 아니면 비매너논란도 국내용일뿐.
    세계무대에선 더 하더만

  • @user-ly1jv9dt9x

    암묵적인 룰
    상대편은 등지고 하는거다
    그게 점점 커진다 보니
    상대편한테 애매하게 하는게 많아졌다
    상대편을 등지고 애매하게하지 말아야 합니다

  • @dangdanglove5020
    @dangdanglove5020 3 년 전 +72

    진짜 차감독의 분탕질로 심판까지 협박당하고 우리나라 수준봐라...

  • @treepark2660
    @treepark2660 2 년 전 +43

    이게 바로 나다! 이게 바로 김연경이다 ! ㅋㅋㅋ 존멋폭발 ㅠㅠ ❤️

  • @junchida87
    @junchida87 2 년 전 +2

    쇼맨십이랑 스포츠맨십이랑 헷갈리는 사람들 왜케 많냐,,,영상 중 일부는 문제있어 보이는게 맞구만,,,

  • @user-wp4cn1tl3s
    @user-wp4cn1tl3s 년 전 +4

    그러면 ㅅㅂ 스포츠 배구 경기 하면서 지든, 이기든, 득점을 하든, 못하든 맨날 쳐웃어야 되냐? 승부욕이 있으니 저런 세레머니 나오는 거고 그렇기 때문에 보는 사람도 더 재밌는 건데; 하여튼간 잘나가는 사람들한테 트집은 존나게 잡아요.

  • @user-pc8oi7sq5i
    @user-pc8oi7sq5i 3 년 전 +64

    이런 쇼맨쉽이있어야 배구인기가 좋아진다.경기가 잼있어집니다

    • @user-dz3gq1st9x
      @user-dz3gq1st9x 년 전

      여타 국내스포츠 죄다 논란 있고,
      자제하라는 반응도 훨씬 많음.
      특히 팀스포츠들은...
      배구 만
      유독 "승부욕이다" "오히려 볼거리다" 등등이
      나오는게 특이하다고 볼 수 있음.

  • @user-bb1hc3df1x
    @user-bb1hc3df1x 3 년 전 +10

    상대에 대한 도발은 싸움으로 번질수있으니 제재하는게 맞긴한데 경기를 보는 팬들입장에선 그것또한 경기보는 맛이라 ㅋ
    특히나 어떤 스포츠건 라이벌팀간의 대결은 경기전 감독인터뷰부터 설전이라 졸 재밌음

  • @Black_Mamba0824

    농구 같은 경우는 경기내내 상대팀과 몸싸움 하며 경기 하는 스포츠의 특수성 때문인지는 몰라도 공을 바닥에 내려 친다거나 경기랑 상관없이 림 그물을 강하게 잡고 흔든다거나 할 경우 심판에 경고를 받거나 테크니컬 파울을 받을수 있습니다. 상대팀을 배려하지 않는 비신사적 행동을 하는 것이라 보는 것이죠~
    배구는 상대팀과 직접적인 접촉이 있는 것이 아니라 조금 다른지는 모르겠는데 공을 강하게 바닥으로 내리 꽂는 다던지 네트를 강하게 잡고 튕기거나 흔드는 행동을 세레머니라 보고 허용해 주는 것은 적절하진 않다고 봅니다. 어린 선수들이 기량이 뛰어난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부터 하는 행동 하나하나 닮아가며 따라 한다는 것을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본인 스타일이라도 적절하지 않은 행동을 내 스타일 이라며 고집하는 것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 마치 영화관에서 다들 웃을때 어느정도 같이 웃으며 관람하는게 아니라 혼자 깔깔대고 피해 줘서 다들 모두가 불편한데 내 스타일 이니까 건들지 말라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요즘 10~20대 초중반 까지 무슨 말만하면 꼰대꼰대 거리는데 상대에 대한 예의 없는 행동을 지적하는걸 꼰대라고 그러면 세레머니랍 시고 손가락 욕하고 쌍욕박고 내 스타일이니까 터치하지 말라 했을때 그사람 행동을 지적하고 욕하는 사람들은 전부 꼰대가 되는 건가??

  • @danielkig
    @danielkig 7 개월 전 +1

    저런 행위를 두고 싼티나는 인성이란 것임!
    자기 기분 나쁘다고 욕지거리에 기물 잡아당기고, 성질 막 부리고 이런 것을 두고 개차반이라고 함!

  • @user-KR._.llIIlllIllIIl
    @user-KR._.llIIlllIllIIl 3 년 전 +209

    네트에 손댄건 반칙, 근데 그외 행동들은 모르겠는데? ㅋㅋ
    에초에 스포츠는 세레머니도 경기내적인 부분아닌가?? 저런게 있어야 팬들도 즐기지 공만 튀기고 놀거면 프로리그가 왜 있어야 하노~

    • @myno6386
      @myno6386 3 년 전 +30

      국제 연맹 기준 선수가 세레머니때 네트 건드는건 괜찮대요

    • @jpark1248
      @jpark1248 3 년 전 +6

      네트 만지는건 반칙기 안닙니다 과할때 는 문제를 제기 할수 있지요

  • @user-ip9yg7yi1r
    @user-ip9yg7yi1r 2 년 전 +115

    김연경은 정말 스타임ㅋㅋㅋ나도 김연경 저런 승부욕때문에 보기 시작했는데

    • @user-dz3gq1st9x
      @user-dz3gq1st9x 년 전

      여타 국내스포츠 죄다 논란 있고,
      자제하라는 반응도 훨씬 많음.
      특히 팀스포츠들은...
      배구 만
      유독 "승부욕이다" "오히려 볼거리다" 등등이
      나오는게 특이하다고 볼 수 있음.

  • @user-nn5fd8tj7u
    @user-nn5fd8tj7u 2 년 전 +3

    배구협회..여기문제많네

  • @user-dambi
    @user-dambi 년 전 +2

    저게 비매너면 스포츠 자체를 돈 받으면서 하지 마라.

  • @junghakim7149
    @junghakim7149 3 년 전 +55

    세레모니 막지마라~ 심리전도 경기의일부다
    기분나쁜쪽이 심리전 진거다 열받으면 점수내서 되돌려주면된다

  • @gangdagu
    @gangdagu 3 년 전 +40

    스포츠 경기 프로 선수라면 저 정도 열정과 근성은 당연한거 아닌가 군면제 걸려있지 않은 야구선수들 국제대회에 경기 잘 안풀리는데도 실실 쪼개는거 보다는 백배 나은듯

    • @user-zf5sf9tl8y
      @user-zf5sf9tl8y 3 년 전 +1

      프로의 열정과 근성? 선수 개인 감정 표출의 문제인데, 기분이 좋을 때와 나쁠 때 상대팀과 관중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맥락 잘못 짚은 듯

    • @gangdagu
      @gangdagu 3 년 전

      @@user-zf5sf9tl8y 프로 경기에서 개인 감정 표출하면 안되나요? 상대방에 멘탈을 적당히 이용해서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가는것도 하나의 전략이라 생각하는데 김연경선수 같은경우는 인터뷰에서 세레머니 격하게 하는게 자기 경기 스타일이라했고 프로경기에서 상대방 눈치보면서 경기해야되나요? 관중들 눈쌀? 저는 관중 소비자로써 야구에서 벤치클리어링이나 선수들사이에 적당한 감정대치 (ufc애서 트레쉬 토킹) 정도는 각 경기에 맛을더하는 양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물론 감정이 지나쳐서 선넘는 파울이나 선수생명을 해치는 비신사적인 행위는 하면안되지만 이 상황은 김연경선수가 뭐 욕한것도 아니고 뭐 코트 넘어가서 때린것도 아니고 선넘는 파울을 한것도 아니고

    • @user-zf5sf9tl8y
      @user-zf5sf9tl8y 3 년 전

      @@gangdagu 그래서 '열정과 근성'. '야구선수 군면제'랑 무슨 상관이죠?

    • @gangdagu
      @gangdagu 3 년 전

      @@user-zf5sf9tl8y 그래서 열정과 근성도 없는 뭔가 조건이 있어야 눈에 불을키고 하는 야구선수들 과거 보다는 김연경 선수의 저 열정과 근성이 백배 낫다고요 ㅋㅋㅋ

    • @user-zf5sf9tl8y
      @user-zf5sf9tl8y 3 년 전

      @@gangdagu 세레모니든 게임 중 분풀이든 '개인의 감정 표출'도 있겠지만 '퍼포먼스'적인 요소(분위기를 가져오기 위한 전략)도 포함 되어있는 건 인정합니다. 그리고 인정하셨죠. 그렇게 본다면 배구라는 네트 게임에서 선수의 네트 터치가 실점, 반칙의 명분이 되는 일종의 룰인데 저렇게 대놓고 분풀이하는 것은 '선을 넘은 거'가 맞고 상대방 감독, 선수들이 지적하는 것도 일리 있다고 봅니다. 케이타 선수가 세레머니 하는 것도 처음 한두번에서 바로 문제가 된게 아니고 반복되는 행동 속 그 미묘한 감정의 선을 넘었기 때문에 상대방 선수들이 응징한 것이고요. 업계에 상도라는 것이 있죠. 저 선수들이 선을 넘은 걸로 보여집니다. 말하신 대로스포츠의 양념적인 요소 인정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벤치 클리어링을 보기위해 야구를 보는게 아니고 트래쉬 토크를 보기위해 ufc를 보지 않죠. 김동현 선수의 말이 떠오르네요. 화려한 문신, 심한 언행 같은 퍼포먼스 같은 요소는 정상급 선수들에게선 무의미하다고.

  • @user-co8lr8kj8k
    @user-co8lr8kj8k 2 년 전 +2

    김연경님은
    상대방한테 화내는게 아니라
    자기 자신한테
    열받아서 하는 행동 같은데

  • @user-cd1by2vf5f
    @user-cd1by2vf5f 년 전 +5

    네트를 잡아당기는 행동은 비매너고 심판은 당연히 경고를 줘야죠~ 다른건 몰라도 네트는 경기에 지장을 줄수도 있는 가장 중요한 시설물인데 선수가 고의로 네트를 당겼는데 경고를 안준다는건 이해가 안되네요. 이건 있을수 없는 일이고 협회는 사후에 김연경과 심판에게 경고를 주어야합니다.

  • @ernstz1004
    @ernstz1004 3 년 전 +82

    협회가 하는 짓이 늘 그렇지 뭐
    자신들이 현직이 아닌데 선수들이 자신들 보다 더 좋은 대우를 받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