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없음]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2번 c단조, 작품18 l 선우예권 피아노 Yekwon Sunwoo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8. 10.
  • 음악

댓글 • 933

  • KBS교향악단
    KBS교향악단  개월 전 +674

    작곡가 '라흐마니노프'는 자신의 첫 교향곡이 기대보다 완전히 실패하자,
    작곡가를 그만 둘 만큼 큰 우울증을 겪게됩니다.
    그러던 중 정신과 의사 '니콜라이 달'을 만나게되었고,
    의사는 그에게 끊임 없는 자기 암시 최면을 걸었는데요, 😵‍💫
    "당신의 새로운 곡은 틀림 없이 큰 성공을 거둘 것이다." 라고 말이죠
    이 최면 치료는 라흐마니노프에게 큰 영향을 주었고,
    마침내, 지금 듣고 계신 세기의 명곡을 만들어냅니다.
    ---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콩쿠르 한국인 최초 우승자이며,
    이 반 클라이번 콩쿠르는 최근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최연소 우승하였습니다.
    선우예권의 피아노 패턴을 감상해보세요!
    ---
    KBS교향악단의 실황공연을 보는 [디지털 K-hall] 콘텐츠는 평일 밤 매일 업로드 됩니다.
    오늘은 특별히 로아유저분들을 위한 곡으로 선정해보았습니다
    ------
    00:00 1악장 Moderato (보통빠르기)
    12:13 2악장 Adagio sostenuto (음을 유지하며 매우 느리게)
    24:13 3악장 Allegro scherzando (빠르고 익살스럽게)
    라흐마니노프의 인생을 바꾼 최고의 피아노 명곡
    2015 한국인이 사랑하는 최고의 클래식곡 1위 (KBS클래식 FM)
    S. Rachmaninoff / Piano Concerto No.2 in c minor, Op.18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안디무지크]
    ▶ 출연 : 윌슨 응(지휘), 선우예권(피아노)
    ▶ 일시 및 장소 : 2020년 05월 28일(목) 17시 / KBS홀
    ▶ 프로그램 : 라흐마니노프 / 피아노 협주곡 제2번 c단조, 작품18
    [AN DIE MUSIK with KBS Symphony Orchestra]
    ▶ Artist : Wilson Ng(Cond), Yekwon Sunwoo(Piano)
    ▶ Date and Venue : May. 28th(Thu), 2020, 5pm / KBS Hall
    ▶ Program : S. Rachmaninoff / Piano Concerto No.2 in c minor, Op.18

    • Hazael
      Hazael 개월 전

      이런 스토리 너무 좋아 ㅠㅠ
      로아 유저들은 이런 거 좋다구 ㅎㅎ

    • 박성준
      박성준 개월 전 +2

      다시 피아노의 세계로 빠져 보려고요.
      감사드립니다.

    • 김새롬
      김새롬 개월 전 +1

      트팟을 위한 자세한 세심한 설명 감사해요!!

    • 이성영
      이성영 개월 전 +1

      썸네일이 나를 불렀다..

    • 오랑이
      오랑이 개월 전 +2

      이런 디테일한 설명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두번째 듣고 있습니다만 들을수록 느낌이 색다르네요

  • 춤추는 비타민
    춤추는 비타민 개월 전 +3

    잔짜 교향악단의 구성원은 모르지만 유튜브 담당자의 센스는 최고다

  • ATLUS
    ATLUS 개월 전 +2

    이 영상을 지금 계속 반복해서 듣는데 30분을 쭉 들으면서 33:33 시점의 호흡이 너무 좋네요. 광고 없이 공유해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다른 클래식 풀영상도 챙겨보겠습니다.

  • 레리아크
    레리아크 개월 전 +161

    물 들어올 때 쾌속선부터 띄우고 보는 이 빠른 대처가 국내 탑급 교향악단의 위엄인가.

  • 뽀급육개장
    뽀급육개장 개월 전 +276

    지휘군단장님이 말씀하신대로 피아노 치면서 지휘자를 힐끔힐끔 보네요
    저렇게 빨리 건반치면서 지휘자도 볼 틈이 있다니 대단하다

    • KBS교향악단
      KBS교향악단  27 일 전

      👀👀👀👀 건반 치는건 몸이 반응합니다!

    • Hazael
      Hazael 개월 전 +1

      여러분도 그 능력이 있어요
      어려워 보이지만 각 분야에서
      음악이 아니더라도 하시는 일들 속에서 각자 눈치? 뭔가 쎄하거나 그런거 느껴지잖아요 ㅋㅋ
      뒷통수가 따갑다라는 표현이 있죠?
      그게 그런 능력이에요
      굳이 보지 않아도 힐끔은 확인을 위한 것일 뿐 지휘자의 눈빛은 느껴지거든요
      아 물론 안두현 지휘자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그러려면 여유가 있어야 해요
      본인의 능력이 확실하게 준비가 된 프로여야만 주변을 살필 여유
      눈빛을 느낄 여유가 생기니까요
      뭐 초보운전일 때는 보고 싶어도 볼 수가 없는 사각지대가 많지만 숙련되면 눈알을 안 굴려도 보이잖아요? ㅋㅋㅋㅋ

    • FunnyTV
      FunnyTV 개월 전 +8

      협연은 보통 피아노연주자가 다 외우긴하지만 건반보다가 서로 신호가 맞아야할때 눈빛보고 들어갈때 보는편입니다

  • 스틱스
    스틱스 개월 전 +147

    와..직접 클래식 곡 추천에 영상까지..!!
    게임하면서 들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 귀차나
      귀차나 개월 전

      삐지엠 궁당장

    • 스틱스
      스틱스 개월 전 +4

      @박건우 감사감사해요~

    • 박건우
      박건우 개월 전 +3

      틱스형 코멘터리 박제 축하염ㅎㅎ

    • 다람쥐
      다람쥐 개월 전 +2

      누군가가 와서
      왜 댓글이 없지?라고 쓸거같네

  • 오막포
    오막포 개월 전 +169

    선우예권과 KBS교향악단의 조합이라니 안 들을 수가 없네요!! 사실 로스트아크 콘서트를 유튜브로 보면서 (게임 아예 모름) 게임음악이 이렇게 웅장한 거였나?! 하고 놀랐는데 라흐마니노프 콘체르토 2번이라니 갓벽한 추천입니다!

  • yOuHwE
    yOuHwE 개월 전 +27

    크... 노다메 칸타빌레에 나왔던 곡들 중에서 제일 좋아했던 곡이였는데... 전체적으로 풀버전으론 감상할 생각도 못했었는데 이렇게 들으니 너무 좋네요 ㅠㅠ 마지막 엔딩에 피아노 속주와 오케스트라의 하모니를 들으니 드라마장면도 생각나고 시간여행한듯 하네요. 다시 또 들어야겠어요💚🥰

    • 흑월로
      흑월로 개월 전 +1

      저도 노다메에서 알게 된 곡이어서 반가움+썸넬문구 때문에 홀려서 들어와서 들었어요ㅋㅋ

  • 신수지
    신수지 개월 전 +11

    참지 못하고 트팟 지원합니다!!!! 최근 임윤찬 피아니스트 수상 소식 접하고 클래식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인데 KBS교향악단...뭐에요 정말~~ 로아 유저들에게 큰 감동인 영상이에요! 선클해 보겠습니다!! ☺️☺️😊

  • 박현선
    박현선 개월 전 +67

    요번 로아콘서트로 kbs교향악단 극호감이 되었네요 클라스를 느껴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자면 선우예권님 리스트 헌정 이랑 브람스 인터메조op118-2 도 들어보시길!

    • L Slunj
      L Slunj 개월 전 +1

      브람스요? 못참지!

  • 잼민이형
    잼민이형 개월 전 +25

    진짜 피아노 연주하시면서 지휘자님을 보시네욛ㄷㄷㄷㄷ 연주하시면서 저게 가능하구나 ㄷㄷㄷ 그리고 음악 선율 간지러우면서 뭔가 무게감도 있고 멋져요 ㄷㄷ

  • 가토미야+
    가토미야+ 개월 전 +97

    로스트아크 콘서트 덕분에 KBS교향악단의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클래식 음악이 취향인줄도 몰랐는데 이렇게 또 연결되서 듣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심지어 광고도 없어...

  • soo zoo
    soo zoo 개월 전 +90

    로아팀은 프로키온의 바다에 교향악단 섬 하나 만들어주라!!

    • KBS교향악단
      KBS교향악단  27 일 전

      @성명 와우 예당 좌석이랑 비교를 해주시다니 한번에 이해가 가네요 ㅋㅋ

    • 덕현
      덕현 개월 전

      플레체가 대체되지 않을까요?

    • Hez Ion
      Hez Ion 개월 전 +3

      오? 교향악단 스토리 괜찮다! "너 내 악단에 들어와라!" 느낌으로다..

    • L Slunj
      L Slunj 개월 전

      @soo zoo kbs교향악단 이라고 해주세요ㅠ

    • 뜨끈한찌개
      뜨끈한찌개 개월 전 +3

      부서진 빙하의 섬에 그랜드 피아노 하나 있긴한데 이거 확대 개편하면 될듯

  • 김태훈
    김태훈 개월 전 +54

    아니 어떻게 36분동안 계속 연주하는건 가능한가? 엄청난 집중도와 엄청난 육체의 고통이 수반될것 같은데..
    대단하다 진심으로

    • 하녯
      하녯 개월 전 +3

      @도토리토스 1악장 2악장 3악장 3관문이네요

    • 도토리토스
      도토리토스 개월 전 +3

      한 관문에 36분 ㄷㄷ

    • 김김
      김김 개월 전 +11

      그래서 클래식 연주자들은 이렇게 영상남기는거 별로 좋아하지 않야요,,,, 순간의 실수도 그 연주자의 순수실력으로 평가되거든요,, 그 압박감을 이겨낸 연주자들이 대단할 뿐입니다

    • 하얀혈흔
      하얀혈흔 개월 전 +5

      트라이팟 보고 들어와서 듣고있는데 이 댓글 보고 36분이라는거 알았네ㄷㄷ

  • 새나라의별
    새나라의별 개월 전 +21

    클래식전공의 로아유저입니다 제가 사랑하는 두분야가 점점 하나가 되어가는것 같아 기분이 좋으면서도 묘하네요.....
    첫 로아입문이 아브6관문 브금때문이였고 그 노래하나만 바라보고 전공을 바꿨을정도로 로아의 노래에 깊게 감명받았습니다.
    이번 연주도 수많은 선생님들께서 멋진연주로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였습니다.
    이후에 로아를 잊지않고 추천음악까지 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점점 예술로 하나가 되어가는모습이 정말 기쁘네요.

  • Young-su
    Young-su 개월 전 +108

    오... 뭔가 배려받는 듯한 기분의 썸네일.. 감사합니다.
    진짜 게임은 문화야... ㅠㅠ

    • Hez Ion
      Hez Ion 개월 전 +3

      근데 진짜 로아 레이드할때 나오는듯한 클래식 bgm 느낌도 중간중간 나와서 썸네일/제목 하고 더 찰떡같음

  • Daheum Yeon
    Daheum Yeon 개월 전 +24

    와.. 음악도 음악이지만 달과 라흐마니노프 일화 다시 보니 정말 반갑네요✋ 러샤에서 제정말기 역사 수업 때 예술분야 배우면서 아예 소단원으로 비중있게 접했는데 엄청 인상깊더라구요 암시와 긍정의 힘이었나.
    라흐마니노프 뿐만 아니라 베이스 성악가 슬랴핀, 작곡가 스크랴빈, 유서깊은 러시아 극연출계의 대부 스타니슬라프스키 같은 당대 저명한 여러 예술가들도 달한테 멘탈 치료 받았다고 해요. 후일담으로 니콜라이 달이 레바논으로 망명가서 살면서 라흐마니노프 성공한 이 곡 Концерт для фортепианино нo.2 콘서트에 비올라로 직접 참여해서 연주도 하고, 저 일화가 유명해진 이후여서 그만큼 뜻깊은 역사로 남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나저나 로아팬 취저 컨텐츠 무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모 조쿠요 [엄지로아콘]

  • Yewon Seo
    Yewon Seo 개월 전 +13

    선우예권님 피아노소리를 정말 좋아해서 이 라흐마니노프 협주곡영상도 많이 봤었는데 로아유저에게 추천하는곡으로 유튜브추천에 또 뜨니까 너무 반갑네요. 전에 볼땐 의식 못했었는데 이것도 KBS교향악단이었던것도 다시보니 너무 신기하고 로아콘서트에서본분들이 이제 아는얼굴로 보여요 ㅋㅋㅋ

  • 붕어빵은팥
    붕어빵은팥 개월 전 +45

    조성진님 버전도 좋지만 역시 선우예권님 버전도 훌륭하네요!!!
    2악장 마지막 부분이랑 3악장 피날레는 언제들어도 황홀하네요ㅠㅠ💙💙

  • INTP
    INTP 개월 전 +5

    리스트가 최애인 클래식 애호가이면서 로아유저인데 트팟이라는 말에 반가워서 왔습니다. 클래식 트라이곡으로 제격입니다. 라흐마니노프 피협 2번은 전개가 지루할 틈이 없을 정도로 3악장까지 꽉꽉 채워진 곡이죠.
    1악장은 영화 혈의누 OST에 편곡 버전으로 쓰였고 2악장은 LG 시그니처 광고로도 쓰인 적이 있어서 들으면 다들 아... 어디서 들어봤는데 하실듯.

  • 방구석에 아리아
    방구석에 아리아 개월 전 +51

    6:24 1악장 하이라이트 시작
    33:25 3악장 하이라이트 시작
    2악장이나 다른 부분에도 아름다운 선율이 더 많으니 꼭 다 들어보세요

    • 정현중
      정현중 개월 전

      1,2페 전멸기 ㅇㄷ

    • 유쾌한장난
      유쾌한장난 개월 전

      1악장 3악장 두 부분 모두 정말 정말 좋아하는 부분!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은 곡이 끝나면 바로 또다시 듣고 싶어지는 마법같은 곡인 거 같아요.

    • 캐럿보이
      캐럿보이 개월 전 +1

      6:24 아사다마오의 스텝시퀀스 시작 ㅋㅋ

  • Syahel
    Syahel 개월 전 +4

    이정도 수준의 연주를 이렇게 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게 놀랍네요
    선우예권님의 피아노 연주가 진짜.. 환상적입니다, 몰아치는 손과 감정에 몸을 맡기시면서도 윌슨 응 지휘자님과의 컨텍을 계속 하면서 오케스트라분들과 맞춰나가는 게 너무 멋져요
    이런 좋은 곡과 연주를 추천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 _ _ ) 정말 몰입해서 봤어요

  • 김태훈
    김태훈 개월 전 +12

    34:41초부터 온몸에 전율이 진짜 뭐냐
    막 몸에서 뭔가 쫙 오르는 이 느낌 ㄹㅇ 신세계다

    • bs
      bs 개월 전

      수많은 오케스트라 대원들과 피아노 연주자, 그리고 신호를 주는 지휘자가 하나의 유기체가 되고 서로 동화되어 연주할때 느껴지는 전율이야말로 진정한 클래식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 케빈스타일
    케빈스타일 개월 전 +6

    아 너무 좋네요 ㅠㅠ 추천감사합니다. 매일 최소 한번씩은 들으러 오는거 같아요!!!!

    • KBS교향악단
      KBS교향악단  개월 전 +3

      재미를 알아가신다니 다행입니다! 자주 오세요 ㅎㅎ

  • Bormi
    Bormi 개월 전 +40

    트라이팟 ㅋㅋㅋㅋ 어설픈 대중화가 아니라 찐클래식을 전도하는 kbs 호감상승입니다👏🏻👏🏻

  • 깐찡
    깐찡 개월 전 +22

    헐 대박!! 로아콘 이후로 클래식 접하고 손열음님이 치신 이 곡 무한반복 중이었는데 이렇게 또 올려주시니 되게 신기하고 반갑네요!!!

  • 편집공부영상
    편집공부영상 개월 전 +7

    앞으로도 트라이팟이라는 주제로 입문자를 위한 클래식을 많이 올려주시면 좋겠어요
    로스트 아크를 통해서 처음으로 들어보는데 엄청 차분해지네요. 감사합니다 !

  • 역시스팸
    역시스팸 개월 전 +3

    와…3악장은 진짜 너무 강렬하다

  • 강해건
    강해건 개월 전 +2

    이런 컨텐츠 너무 좋아요! 콘서트 이후로 끝이 아닌 계속 여운을 남기면서 많은 사람들이 kbs교향악단을 통해서 클래식을 알아갔으면 좋겠고 저도 원해요.

  • 도깅이
    도깅이 개월 전 +10

    제 취향을 딱 특정해서 설명하기가 어려워 어디부터 들어봐야할지 몰랐는데 이렇게 추천까지..감사합니다!! 이 곡은 앞으로도 종종 들을거같아요 :)

  • traci812 kwag
    traci812 kwag 개월 전 +9

    와 오케스트라 소리 진짜 웅장하다
    라이브로 들으면 막 심장 쿵쿵 떨릴것같아요

  •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개월 전 +7

    나와는 거리가 멀었던 클래식이었는데,,
    참 신기하게도 로아콘이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영화ost부터 여러가지 찾아보면서 서서히 이 분야에대한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직은 딮하게는 모르지만 관심을 가졌다는거에 큰 의미를 두고.. 열심히 찾아볼게요~!!

  • 유쾌한장난
    유쾌한장난 개월 전 +3

    라흐마니노프 2번이라니 그냥 지나칠 수가 없다
    열음님이 예술무대에서 연주하신 영상을 거의 매일 듣는데, 선우예권님 연주는 또 다른 느낌이네요.
    이렇게 빠져들 수 밖에 없는 곡으로 트팟을 꾸리시다니...

  • 헤헷
    헤헷 개월 전 +74

    로스트아크 콘서트로 클래식에 대해 더 관심을 갖게 된 사람인데요,
    클래식 무대를 보고, 뭔가 저 자신만의 스토리가 떠오르고 상상하게 되는데... 이게 자연스럽게 클래식을 즐기고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보통 어떠한 곡을 들으면, 작곡가가 전하려는 이야기를 느낀다라고 얼핏 들었던 거 같은데.. 여러번 반복해서 듣다보니, 그냥 저만의 이야기가 그려지는 느낌이라..🥲
    예술과 멀리하고 지내다보니 그런건가 싶기도하네요ㅜㅜ.. 더 자주 들으며 깊이 있게 빠지고 싶습니다!!
    (클래식 트라이라 그러려니해주시구 조언 해주실 분들 계시면 해주세요ㅜㅜ 참고해서 클래식 빡숙되겠습니다)

    • 우주충
      우주충 개월 전

      감수성이 풍부하시네요. 부럽습니다.
      드보르작의 첼로 협주곡도 한번 추천 드려봅니다.
      드보르작도 라흐마니노프와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활동하였고
      미국에서 경험한 음악 중 금관악기에 영감을 받아 금관악기 편성을 늘린 첼로 협주곡을 만들었습니다.
      체코 프라하와 미국 대륙의 갬성이 만나서 탄생한 아름다운 혼종이죠.
      1악장에서는 언뜻 들으면 서부영화의 O.S.T 멜로디가 들리는 것 같기도 하고 재밌습니다 ㅋㅋ
      2악장에서는 미국에서 이 첼로협주곡을 작곡할 당시에 죽은 자신의 부인을 애도하는 멜로디를 첼로가 구슬프게 연주합니다.
      3악장은 체코의 갬성이 잔뜩 들어간 보헤미안적인 멜로디로 마무리합니다.
      1악장은 미국, 2악장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향수, 3악장은 체코 랄까요.
      분명히 맘에 드실 겁니다. ㅎㅎ
      krplus.net/bidio/nq6Lnp2hiqfel34
      krplus.net/bidio/ZtJ_kXOqkY6zXqg
      + 우리나라꺼 악장별로 나뉘어 있더군요. 2,3악장도 다시 링크 올려드려용
      krplus.net/bidio/qMuceJ-ZgpHGi3I
      krplus.net/bidio/p8mQmp54ganZdII

    • healing cello
      healing cello 개월 전

      클래식 아주 맛있어요~ 츄라이 츄라이~

    • 준오 류
      준오 류 개월 전 +1

      지휘자님 말씀처럼 한국인이 좋아하는 클래식을 듣는걸 추천합니다. 띠리리리리리리리리 트럭후진할때나는 엘리제를위하여를 악단연주로 들어보시면 또다른 감동이 있을거예요

    • 헤헷
      헤헷 개월 전 +6

      @KBS교향악단 헐.. 귀한분이 답변까지ㅜㅜ 감사합니다💜

    • KBS교향악단
      KBS교향악단  개월 전 +43

      작곡가와 곡의 배경도 알면 역시 좋구요 클래식은 가사가 없기 때문에 본인만의 스토리를 곡에 넣어 감상하면 질리지가 않아요 이건 제 개인적인 추천입니당

  • 하이트캐츠
    하이트캐츠 개월 전 +15

    이렇게 댓글로 설명해주시니까 클래식이 더 친근하게 다가오네요 감사합니다

  • N노넴
    N노넴 개월 전 +5

    클래식은 들을 때마다 진짜 여러 감정이 휘몰아치는 느낌
    음악 관련 지식이 전혀 없어서 어떤 부분이 이래서 좋다 저래서 좋다고 명확하게 표현은 못하겠지만
    연주가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홀린 듯 몰입해서 듣게 된다는 점이 클래식의 매력 중 하나인 듯 합니다
    멋진 곡 추천 감사합니다

  • 김양훈
    김양훈 개월 전 +8

    1악장이 좀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2악장으로 직행하시고, 2악장의 아름다움에 취했다면, 피협1번 실패로인한 우울증(1악장) / 치료(2악장) / 극복(3악장) 하는 라흐마니노프에 감정이입하면서 들어보시길!

  • 앗차프
    앗차프 개월 전 +4

    좋아하는 음색으로 가득찬 구성이 너무 좋네요..

  • Seong Kie Hong
    Seong Kie Hong 개월 전 +4

    와... 제 두 눈과 귀를 의심했습니다...
    이게 연주가 가능하고 체험할 수 있는 감성이었구나 .... 트라이팟에서 제대로 느낍니다.
    세상엔 정말 다양한 음의 조화가 펼쳐지고 있던거였군요 !
    살아 움직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Sio
    Sio 개월 전 +1

    진짜 너무 멋있다..이번해엔 KBS교향악단이 하는 연주회에 꼭 가보려 해요 굳이 게임 음악이 아니더라도, 여러분의 마음 담긴 연주를 실제로 들어보고 싶어요

  • 소까점
    소까점 개월 전 +19

    선우예권님이 제일 좋아하는 피아니스트라 kbs교향악단과 협연한 건 귀가 닳도록 들었는데
    클래식 공연을 엄청 사랑하는 아크라시아인으로서 이건 댓글을 지나칠 수가 없네요ㅋㅋㅋ
    물들어올 때 노젓는 kbs 칭찬해!!
    이곡 말고도 kbs교향악단과 협연한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과
    2017 반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우승할 때 연주했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도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해용,,,

  • jjchmom
    jjchmom 개월 전 +1

    코로나로 관객이 없었나요?
    물 오른 선우예권 연주, 정말 훌륭합니다. 👏

  • ᄋᄋᄋᄋᄋ
    ᄋᄋᄋᄋᄋ 개월 전 +14

    어디서 들어봤다 했는데 예전에 조성진 님이 연주하셨던 걸 들었던 게 생각이 나네요!
    설명도 자세히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삶이 더 풍요로워지는 느낌

  • 서울 명소해운대
    서울 명소해운대 개월 전 +8

    ‘뭐야.. 나 클래식 좋아하네…’를 만들어준 로아콘서트.
    그리고 KBS교향악단의 센스.
    클래식 영상 감사합니다.
    [엄지척로아콘]

  • 이동환
    이동환 개월 전 +41

    클래식이라면 그저 불면증치료 음악으로만 알았는데 이번 로아콘을 계기로 흥미가 좀 생긴것 같네요. 안두현 지휘가님의 코멘트 영상을 보고 영상을 접하니 몰랐던 부분들이 보여서 재밌어요.ㅎ 감사합니다.

  • KH
    KH 개월 전 +3

    제목만 보고 무슨 곡인지 몰랐는데
    듣자마자 바로 아 이거!! 라고 속으로 외쳤어요 ㅋㅋ
    너무 아름답고 멋집니다!
    트라이팟 영상 앞으로도 계속 올려주세요❤️
    댓글로 작성해주신 설명도 너무 좋아용❤️

  • 레미
    레미 개월 전 +4

    로아콘 덕분에 KBS교향악단을 알게되고 초등학생때 집에 있던 클레식 CD에서 들었는데 제목도 모르고 머리속에 맴돌던 곡인데 이렇게 곡 이름을 알수있게 되서 너무 좋네요

  • 덕체
    덕체 개월 전 +2

    진짜 클래식에 대해 잘 모르지만 유일하게 꽂혀서 몇년전부터 듣던 유일한 클래식인데 취향저격 대박.......

  • moderato0402
    moderato0402 개월 전 +96

    크 노다메칸타빌레 곡중 띵곡이라 생각햇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이 올라왔네요
    로아유저로써 반갑기도하고 다시들으니 어릴적
    클래식의 꿈을 키웠던 기억이 새록새록납니다
    지금은 평범한직장인이지만 꼭피아노는다시 쳐보고 싶네요
    역시 이곡은 도입부가 가장압권입니다^^

    • Pietro
      Pietro 개월 전

      다시 시작하세요!!!

    • Leopold Godowsky
      Leopold Godowsky 개월 전

      저만 호로비츠를 위하여로 접했나요 ㅋㅋ

    • jeon성규
      jeon성규 개월 전

      오~ 역시 노다메 보신분들 있군요! 저도 ㅋㅋ

    • 로스트아크 프로마쥬의 메모장
      로스트아크 프로마쥬의 메모장 개월 전

      저도요 저도요 ~ 노다메 봤으면 모를리없는!! 너무좋아요 도입부부터 소름! 전율!

    • jb h
      jb h 개월 전

      저도 노다메 칸타빌레로 알게된 곡입니다

  • re bombon
    re bombon 개월 전 +3

    로아콘서트로 클래식에도 흥미가 생겨서 찾아보는 중에 딱 올려주시니 감사합니다 근데 진짜 왜 좋은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진짜 집중해서 들었어요 :)

  • J
    J 개월 전 +4

    로아와 KBS교향악단 오래오래 같이 하기를 바라면서,
    구독 누릅니다😊 이참에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접해봐야겠어요ㅎㅎ

  • 꿈꾸는천사
    꿈꾸는천사 개월 전 +2

    이 음악 예전에 노다메칸타빌레에서 처음 듣고 반해서 종종 듣게 되었는데, 로아유저로서 이렇게 리트 할줄 몰랐어요ㅋㅋㅋㅋㅋ
    kbs교향악단의 센스와 실력에 감동을 안고갑니다!
    로아콘 함께해주셔서 정말감사드려요 행복한시간이었어요.
    조만간 꼭 정기공연 보러갈게요!!

  • 으이이잉
    으이이잉 개월 전 +6

    0줄부터 36:17줄까지 원트원클 성공!!!!!
    심지어 중간에 안 자고 선클했습니다

  • ㅇㅇ
    ㅇㅇ 개월 전 +1

    와... 원래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던 곡이었는데 이렇게 추천에 올라오다니 너무 반갑네요 XD 게다가 광고도 없어서 이상한 타이밍에서 강제 인터미션 안겪어도 된다니 센스 굿입니다 ㅋㅋㅋ (트팟이지만 나는 반숙이상이지롱~) 저는 개인적으로 이 곡 들을 때마다 가을의 공원에 있는 기분이더라고요. 가을 날 단풍으로 가득한 풍경의 화려한 아름다움 같은 인상도 주지만, 늦가을 단풍잎이 떨어질 때의 쓸쓸함도 있는 느낌?? 사실 이거 밤에 혼자 과몰입해서 듣다 눈물 흘린 건 안 비밀....[머쓱해요]

  • 정우창
    정우창 개월 전 +5

    1시간째 시청 트라이중인데요,
    좀 빡세지만 상당히 만족중입니다.
    역시KBS(개빡숙) 교향악단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잠돌이
    잠돌이 개월 전 +2

    와…썸넬보고 웃으면서 이끌려들어왔다가
    36분동안 시간가는줄 모르게 들었어요ㄷㄷ
    피아노,오케스트라 소리들 너무 좋은데요ㅠ
    로아콘보고 취미로 오보에 입문했는데, 중간중간 들리는 오보에소리가 너무 좋아요🥰

  • 타일루타타
    타일루타타 개월 전

    피아노치시는 분 피아노치실때 진짜 영혼을담아 연주하는듯 보이네요 와..

  • 친절한로아씨
    친절한로아씨 개월 전 +1

    로아콘 이후로 KBS 교향악단 구독을 해놨었는데 유튜브 썸네일에 이끌려 아무생각 없이 들어봤더니 이상하게 익숙한 노래였어요. 듣다보니 부분부분 조금씩 오며가며 들어봤던 곡이였어요! 지금껏 부분밖에 몰랐던 곡이지만 이번 기회에 처음부터 진지하게 들어보려합니다. KBS교항악단의 폭넓은 활동에 감사드리고 좋은곡 감사합니다~

  • Mr.진리
    Mr.진리 개월 전 +4

    이 음악 도입부는 진짜 압도적

  • JUNHO JUNG
    JUNHO JUNG 개월 전 +3

    인생의 또다른 즐거움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40년 넘게 인생 살면서 이 좋은걸 모르고 살았네요!

  • ko
    ko 개월 전

    뭐야... 그냥 가볍게 들으려고 했는데 엄청난 감동이 밀려온다...
    오케스트라는 진짜 멋진거구나

  • 힐더셀프
    힐더셀프 개월 전 +31

    물들어올때 노 잘저으시네요 ㅋㅋㅋ 굳굳 클래식애호가이자 로아유저로써 양측 모두의 발전 기원합니다!!!

    • Hez Ion
      Hez Ion 개월 전

      클레식 모코코들 도망가기전에 다 잡아야지!

  • healing cello
    healing cello 개월 전

    예전 로아 유저였던 첼로 전공 대학생입니다. 로아콘 이후로 이렇게 클래식 모코코들을 위해 추천 클래식을 알려주시는 교향악단 클라스.. 너무 멋있습니다!

  • Mary Jung
    Mary Jung 개월 전 +3

    더보기의 곡 소개로 더욱 풍부하게 감상할수 있어서 너무 감동적이예요. 로아콘이후 클래식 트라이를 해보려합니다 !! 이밤이 더 달달해지는듯해요^^~♥

  • 해피바스알로에수딩젤

    이런 멜로디 디자인의 스토리 섬이나 대륙 나왔으면 좋겠다. 생소한듯 집중되는 곡 잘 들었습니다

    • 유랑
      유랑 개월 전

      클래식과 협연한 섬 컨텐츠 너무 좋다..

  • 제리H
    제리H 개월 전 +1

    와.. 제 인생에서도 큰 의미가 있는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2번인데 ㅜㅜ
    1빠따로 소개해주시다니 KBS 교향악단과 안마에스트로님 넘 감사합니다!!!
    (로아 유저입니다!!!!)

  • Solar
    Solar 개월 전

    선우예권님 연주는 처음 들어보는데 타건 스타일이 아주 시원시원하고 거침 없으셔서 보는 맛도 있네요 이렇게 보니 콘서트 홀이 또 그립습니다

  • 고훈정
    고훈정 개월 전 +1

    이야 도입부부터 장난 아니다 ㄷㄷ

  • 하늘속으로
    하늘속으로 개월 전 +5

    연주하시는 분 땀방울이 그대로 맑은 소리로 바뀌네요 멋진 영상 고맙습니다~~

  • 이바요
    이바요 개월 전 +4

    34:40 헉.. 심장 멎을꺼 같아요.. 로아콘보고 클래식 찾아보려고 했는데 마침 교향악단에서 이런 추천영상을 ㅠㅠ

  • Van-Curve
    Van-Curve 개월 전 +4

    아.. 내 기억이 틀리지않다면 조성진님이 핀란드에서? 이곡 치신걸 보고 너무 감동받아서 이 곡만 계속 들었는데. 이 곡을 여기서 또 듣다니 와..

  • j p
    j p 개월 전 +4

    이분 라흐마니노프도 좋지만 조성진 피아니스트님도 정말 전율이 흐를 정도로 잘치시니까 꼭 한번 들어보시길

  • 준
     개월 전

    하나의 피아노를 위한 오케스트라 반주 진짜 멋지다

  • 새로나온김치찌개

    피아노 연주자한테 원한이 있었나 싶을 정도의 난이도...ㄷㄷ

  • BF_Peitho페이토
    BF_Peitho페이토 개월 전

    지휘군단장님 안녕하세요.
    이야~ 로스트아크 콘서트 끝나고나서 이제 다시 본인들의 제자리로 돌아가는지 알았는데 이런 멋진 곡을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문득문득 로스트아크가 언급되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클래식 문화가 대한민국에 더 많이 자리 잡을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다음 로스트아크 콘서트는 꼭 ! 꼭 ! 꼭 ! 부산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되길 소원합니다.
    좋은곡 선물 감사합니다 ^^ 더운여럼 KBS 교향악단 분들 몸 건강하십시오!

  • 김승년
    김승년 개월 전

    너무 좋은 취미가 하나 더 생긴거같아요. 클코코들을 위해서 학원팟 꾸려주신 KBS교향악단에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 천마왕
    천마왕 개월 전 +48

    더 보기에 곡소개 까지 읽어 보니 음악감상에 더 도움 되네요 좋은공연 감사합니다

  • Teru Tena
    Teru Tena 개월 전 +25

    클래식 추천곡까지 주다니 이건 또... 안들을 수 없네

  • 유리어항
    유리어항 개월 전

    라흐마니노프.......ㅠㅠㅠㅠㅠㅠㅠㅠㅠ...클래식 진짜 거의 모르는 내가 아주 예전에 일드 노다메칸타빌레를 보고 클래식의 매력에 조금씩 빠질 때 거기서 처음 듣고 충격먹었던 곡.... 어떻게 이런 곡을 썼지했는데..아직도 자주 듣는 곡인데..너무 좋아요........ 로아콘을 통해서 KBS교향악단이 대단하다는 걸 다시 느끼고 지휘군단장님을 알게되서 클래식에 다시 조금씩 발을 담구고 있습니다...로스트아크 최고! 클래식 최고!!!

  • 헤이곰
    헤이곰 개월 전

    와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래식 잘 모르지만 로아콘 덕분에 클래식이 너무 매력있게 느껴서 들으러 왔어요.
    연주자분들 덕분에 오늘도 행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