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령왕릉, 아직도 풀리지 않은 다섯가지 의문 (KBS_2001.07.21.방송)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2. 22.
  • ◼︎ 아직도 풀리지 않은 다섯가지 의문
    1. 무령왕은 왜 일본에서 태어났나?
    2. 곤지는 왜 일본으로 갔나?
    3. 시신은 3년동안 어디에 있었나?
    4. 관은 일본에서 왔나?
    5. 왕릉은 왜 중국 남조식 전축분으로 만들었나?
    #한국사 #역사 #역사스페셜 #역사저널

댓글 • 304

  • @user-of3em2cf6n
    @user-of3em2cf6n 개월 전 +2

    감사합니다.

  • @etymologist1976
    @etymologist1976 개월 전 +5

    익산쌍릉도 석관묘 밑을 발굴해 그밑이 옹관고분형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나주 반남고분 아파트식 무덤군 같이 당장 그밑을 발굴해야 합니다.

  • @user-wx6ut6em3w
    @user-wx6ut6em3w 개월 전 +12

    일본에 망명한 백제의 귀족분들❤🎉

  • @user-dw9vj5dt9g
    @user-dw9vj5dt9g 26 일 전

    ㄷㄷ금와왕도 저쪽에 궁궐했데요 주몽요 다알고해요

  • @seoungkulee6876
    @seoungkulee6876 개월 전 +18

    백제의 역사도 천년인데 천년왕릉이 없다는건 이상하지않나 왜 한반도에서 만 찾고있나 대륙백제를 찾아야한다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중국사인 백제는 천년 역사가 아님 ㅋ 중국 문헌들에도 4세기때 백제라는 국호가 나옴 ㅋ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중국사인 백제는 4세기대 중국 영가의 난을 피해 중국에서 한반도로 대거 이주를 해 세운 중국 한족 왕조였음 ㅋ

    • @On_horiz
      @On_horiz 개월 전

      @@user-qy6nw1cy7m 중국 문헌에 나온다고 중국사인게 아님. 이성계 조선 건국 이후 조선 초에 조선의 정당성을 내세우기 위해 역사왜곡을 했고 고조선과 삼국에 대한 서적을 전부 제출하게 했고 제출하면 중요도에 따라 재물이나 관직을 수여하고 아니면 참수로 다스려서 서적 제출을 하지 않으면 죄다 목을 베어 죽이고 정도전을 통해 고려국사라는 역사왜곡서를 쓰니
      세종대왕님께서 고려와 고구려의 지명과 성은 물론이고 수도조차 어딘지 기록과 같은 곳이 없어서
      사대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30년 넘도록 편찬하신게 고려국사임.
      대륙 고구려, 백제에 관한 명확한 증거물들로는 조선 전기 영토부터 거슬러올라갈 수가 있음.
      조선 초기 명나라 사신들이 요하를 건너 조선으로 넘어가기 전에(요서와 요동의 경계가 현재의 요하임.) 평양성을 지나면서 고려의 옛 수도를 지나며 남긴 감상을 후배들에게 남기며 요하를 건넌 기록이 명나라에 있고 청나라의 대청광여도와 독사방여기요에도 조선의 영토가 요동과 흑룡강을 경계로 흑룡강 이남으로 그리고 있음.
      즉 우리가 아는 조선왕조의 영토조차 식민사학자들에 의해 왜곡됐음.
      조선의 영토가 우리가 고구려와 발해 영토로 배우는 지도를 겹친 영토였는데, 고구려와 고려영토가 조선보다 좁았겠습니까?
      조선의 영토가 우리가 고구려와 발해 영토로 배우는 지도를 겹친 광대한 영토였는데,
      세종대왕님께서 고구려와 고려의 수도를 찾을 수가 없고 압록강이 이 압록강이 아니라고 하셔서 고려에 관한 기록을 있는 그대로 옮겨적으라는 직서형식의 고려사를 편찬사업을 하셨겠습니까?
      이 기록은 청나라의 청일전쟁 이후 만주와 대만을 이양하는 조약을 맺으면서 청의 외교관이 만주에 대해 일본이 조선의 영토를 원하는데, 만주는 본래 조선의 영토이나 청나라 측에서 청나라의 발상지로 흑룡강 이남을 지목하여 만주 북부를 가져왔던 것이니 일본에 넘겨주어도 본래 청나라 땅이 아니니 괜찮고 대만은 정성공이 명부흥운동 전에는 왜의 땅이었으니 괜찮다고 비난을 피한 문서가 남아있음.

  • @gjmc5258
    @gjmc5258 개월 전 +5

    탄소연대로 정밀검사 다시들어가라 말도안되는 벽돌 형식이다

  • @conan6711
    @conan6711 개월 전 +4

    "백제 무령왕릉, 아직도 풀리지 않은 다섯가지 의문"

  • @jjyy7040
    @jjyy7040 개월 전 +14

    이해하기 힘드네요 전문가의 지휘아래 발굴한것이 아닌가요 이사짐센터에서 발굴한것이 아닐텐데 저리 졸속으로 진행되다니 너무 안타깝네요

    • @user-hx8do8oq7y
      @user-hx8do8oq7y 개월 전

      이삿짐센터는 발굴하지 않습니다 사설탐지부대가 ..

    • @mylee7680
      @mylee7680 29 일 전

      당시 한국 고대 사학계의 실쳅니다 이상 도 이하 도 아닌

  • @user-xy8yf8jr5z
    @user-xy8yf8jr5z 개월 전 +17

    산동반도 백제가 본국이고 남한 남일본 대만이 분국임
    산동성은 소금 과 철 , 농수산업 해상무역 으로 강성했음 현재도 인구 1억 1천 지방정부

    • @yun12112
      @yun12112 개월 전 +1

      그럼 우리나라에 있던 백제는 식민지?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2

      @@yun12112
      그러니까, 중국지역의 부여계통에서
      갈라져나온 국가가
      고구려와 백제이며, 그 백제는
      남한 땅에서 정착하였으며
      중국의 산동반도와 일본 땅에는
      분국이 존재하였습니다.

    • @yun12112
      @yun12112 개월 전 +3

      @@user-yp5mk7tw6y 댁들 보면 중국의 동북 공정은 장난 수준이다. 욕할게 하나도 없ㅎ어

    • @yun12112
      @yun12112 개월 전

      @@dojfksljm ㅋㅋㅋ 역사제대로 아세요. 신라때 무역한다고 가까운 산동성에 신라방같은걸 만들어 있었으니 그기서 주저 앉은 사람들도 있을것이고 중국인과 결혼해서 산 사람들도 있겠지요. 그런 사람들이 신라후손이라고 했을지도 모르죠. 역사 현장에서 발굴금지가 아니라 신중하게 하는거죠. 진시황의 병마용갱만 해도 지금 40년이 넘게 발굴하고있잖아요. 조심조심. 나중에 그거 발굴 다 하면 다시 묻을 것이라고 하더군요. 우리나라처럼 그 중요한 무령왕릉을 하루만에 발굴해버리는...그런 어처구니 없는 짓을 중국은 안한답니다.

  • @user-fx1hm4jg2f
    @user-fx1hm4jg2f 개월 전 +6

    저런것들이 교수랍시고 명예욕에 엉망으로 발굴했을까 교수가 아니라 도굴꾼 수준 아닌가

  • @user-yb8ug9ri6q
    @user-yb8ug9ri6q 2 개월 전 +11

    그러니깐 도굴꾼이 도굴하듯이 유물만 챙긴것네요
    ㅠㅠ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3

      응, 그래! 중국풍이든 나발풍이든간에
      백제는, 엄연한 한국사인데
      당신은 제 정신이 아니구먼!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어이, 이 사람아?
      이 땅에 존재하였던 백제였으니까
      우리나라의 역사이지! 그래? 안그래?
      당신은, 완전히 맛이 가버렸구나!

    • @kbclean7785
      @kbclean7785 개월 전 +1

      ​무령왕이 일본 출신인건 왜왕이 백제왕이기 때문임 알았냐 매금아

    • @user-fg1hv3ps3z
      @user-fg1hv3ps3z 28 일 전

      @@Silla_Gates55.5 개무식하네 ㅋㅋㅋ

  • @user-xb6cq8il9q
    @user-xb6cq8il9q 2 개월 전 +10

    지금으로 치면 미국에서 태어나 프랑스,이태리 명품을 좋아한거네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2 개월 전 +8

    [30년 넘게 왜국에 인질로 있던 부여풍장(feat.)]
    복신이 부흥운동을 일으키다 (660년 (음) )
    迎古校勘 024王子扶餘豊, 甞質於倭國者, 立之爲王.
    (중략) 전 임금의 아들로서 왜국에 인질로 있던 부여풍(扶餘風)을 맞아서 왕으로 추대하였다. (후략)
    - 의자왕 조

  • @SADAC0
    @SADAC0 개월 전 +3

    이웃나라들과 사이가 좋았나보다 ㅋ
    교류가 활발했던거 같네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그렇지요! 해상교류가
      활발하고 왕성한 국가였지요!

  • @unionskhynix7424
    @unionskhynix7424 개월 전 +6

    발굴이 아니라 도굴이었네요

  • @user-ym9tt7xj2k
    @user-ym9tt7xj2k 14 일 전

    신라가.삼국을.통일할때.국토는.현재국토가.아니고.압록강.훨신밑부분이었고.고구려영토.4분의1도.되지않는.통일이었고.고려가.세워지고.현재의.영토와.비슷하게.되었다.

  • @martin.k.conank7172
    @martin.k.conank7172 개월 전 +2

    무령왕릉은 한반도에 없다.

  • @user-rv5tw1qt9t
    @user-rv5tw1qt9t 개월 전 +1

    무녕왕릉많은것 알게됬읍니다 감사합니다

  • @hellodiamond
    @hellodiamond 개월 전 +3

    제가 그동안 알지 못했던 무령왕릉의 비밀을 이렇게 세세하게 알수있어서 흥미롭네요.
    왜 일본이 임나본부설을 주장하는지도 이해할수 있었구요

    • @On_horiz
      @On_horiz 개월 전 +1

      백제가 일본에게 지시하여 신라를 침공하여 괴롭히니(직접 침공하면 고구려의 속민으로서 서로 싸우면 압박이 있으니까. 속민=뿌리가 같은 자주권을 가진 하위국) 신라에서 고구려에 군사지원요청을 부탁했고
      고구려에서 백제를 징치하고 신라에 지원군을 보냈는데, 이후 그대로 눌러앉아 신라가 속민에서 신민(원나라에게 황제를 윤허받던 고려관계)이 되었다고 기록되어있습니다.

    • @On_horiz
      @On_horiz 개월 전 +2

      임나일본부설은 저들이 광개토태황릉비에 몇몇 글자 바꿔써서 주장하는거죠.
      광개토태황릉비의 일제의 왜곡하기 전의 내용은 제가 위에 댓글단 내용입니다.

    • @On_horiz
      @On_horiz 개월 전

      차이나는 클래스에 나오신 중어중문과 김병기 교수님께서
      광개토태황릉비는 세로로 줄을 그어 줄이 딱 맞게 써있고 가로로도 글자의 위치가 정확하게 되어있는데,
      광개토태황릉비에 수정된 글자들은
      다른 광개토 태황릉비의 글자와 다르게 수정된 부분만 글자 간의 간격인 자간이 서로 맞지 않게 비틀어져있고
      문체도 고구려식 한자가 아닌 명나라 문체로 조각되어있어
      일제가 수정한 부분에 대해 수정하기 전의 글자가 무엇인지 자간에 맞지 않게 비틀어진 획들을 제거하니 이 내용이라 하시더군요.

  • @user-ne1ux4cq6u
    @user-ne1ux4cq6u 5 일 전

    조선처럼패쇄적인국가가아닌 고대왕국들은 여러인종들과교류하고 받아들여 문화를꽃피운거같아
    위화도회군은 역사속에큰실수였다

  • @glow289
    @glow289 2 개월 전 +6

    발굴이 아니라 도굴이었네.

  • @pus6646
    @pus6646 2 개월 전 +86

    아니 관리자님 제발 매금티비 저거 차단좀 해주세요 그 담 영상에도 저러면 담주에 바로 계속 KBS 전화 때려서라도 귀찮게 할테니

    • @pus6646
      @pus6646 2 개월 전

      @@Silla_Gates55.5 윤치호가 니꼬라지 봤으면 공산주의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을듯 3년전부터 계속 이ㅈㄹ이냐

    • @user-hb9fr5em6t
      @user-hb9fr5em6t 2 개월 전

      ​@@Silla_Gates55.5느금이 왔노

    • @user-hb9fr5em6t
      @user-hb9fr5em6t 2 개월 전

      @@Silla_Gates55.5 응 느금

    • @user-pv7to4fv1p
      @user-pv7to4fv1p 2 개월 전 +6

      ​@@Silla_Gates55.5ㅋㅋㅋ구독자 124따리

    • @user-pv7to4fv1p
      @user-pv7to4fv1p 2 개월 전

      ​@@Silla_Gates55.5앰짱티비ㅋㅋ

  • @gjmc5258
    @gjmc5258 개월 전 +1

    저거 가짜라더니,,,,,저벽돌 모양이 고대 백제시대 형식이라고?????

  • @isshin1
    @isshin1 2 개월 전 +16

    중국풍이 아니고 중원 백제풍인듯... 고인돌의 분포와 같음.

    • @kim-ingwan
      @kim-ingwan 2 개월 전 +2

      ​@@Silla_Gates55.5신라에도 중국풍 유물이 있고. 백제에도 백제 고유의 유물이 있는데 어찌 그리 단편적이오?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당신은, 세상보는 눈을
      뒤집어서 바라보야야만할것같구려!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kim-ingwan
      허허, 아저씨! 그게 전부 다 아닙니다.
      위에 답글을 올린 인간은, 한 사람이
      여러 대의 핸드폰을사용하는것인지
      3, 4명의 사람들이, 합동작전을
      하는것인지 정확히는모르겠지만
      아무튼, 이 영상의 다른 댓글, 답글들을
      읽어보면, 마치 중국정부에서 파견한
      정보요원(간첩)으로
      생각됩니다!

    • @user-bz7nt4fi1p
      @user-bz7nt4fi1p 12 일 전 +1

      백제 본토가 중국대륙 동부였단 걸 말씀하시는 거죠?

  • @hyuongjeon1641
    @hyuongjeon1641 2 개월 전 +4

    실제 있었던 역사를
    왜곡해서 생각하고있으니
    의문이지 않나?
    지금 중국에 고구려. 백제, 신라가 있었다고.....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2

      ​​@@Silla_Gates55.5
      미국에서 태어났지만, 어릴 적부터
      대한민국에서 교육받고 성장하였어도
      미국사람이라고부릅니까? 당연히
      우리나라 사람입니다! 그리고
      경제대국이면서 문화적으로도
      강국인, 미국의 문화를 받아들이고
      그러면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같은
      반도체기업들이, 원천기술을가진
      미국의 반도체기술을 들여와서
      일궈낸, 반도체산업을
      대한민국의 반도체기업이안되고
      미국의 반도체기업체가
      되는것입니까?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그리고, 당신은
      이 영상의 다른 댓글, 답글을
      훑어보니까, 도저히 정상적인
      대한민국 사람으로 보이지않습니다!
      그러니까, 당신은
      중국정부에서, 특수한 목적으로
      우리나라에 파견된
      정보요원(간첩)으로 보입니다!

    • @user-hq7gu1fv9w
      @user-hq7gu1fv9w 5 시간 전

      찬란한 백제라고 하는데 여수, 순천, 구례와 전북의 7개군에서 가야의 유적 유물이 나오는데 이들 지역을 제외하면 백제는 아주 조그만 나라가 된다. 전성기 군대만 100만이었다는데 이해가 됩니까? 양나라에서 기술을 들여 온 게 아닙니다. 백제가 중국에 있었음이 속속 밝혀지고 있읍니다. 거대한 석 성곽과 거대한 해자가 있어야 마땅한데 한반도에 그런 백제 유적이 어디에 있읍니까? 위나라가 또 다시 수십만의 병력을 일으켜 백제를 침공했다는 중국사서 기록과 백제 멸망시 일부 백성이 돌궐과 위나라로 도망갔다는 기록도 있읍니다. 찬 란한 백제라고 말하면서 백제를 한반도 동남부에 쪼그라뜨리는 사학자들은 위의 사실을 설명할 수 있는가? 발굴을 상식밖으로 그렇게 빨리한 한 데는 무언가 음모가 있었음이 분명해 보인다. 그렇지 않으면 설명이 불가능하다. 역사학을 했다는 사람들이 그런 상식 밖의 일을 할 수가 없다. 도굴꾼이면 몰라도.

  • @user-fg6sp3np6d
    @user-fg6sp3np6d 개월 전

    녕(寧) 자가 령자가 되니 소가 들으면 웃으리라 발음은 무녕(武寧)이라고 말하는 것이 정당한 발음 임

    • @Judsking3922
      @Judsking3922 21 일 전

      령으로 발음하는게 맞습니다.

    • @SillaHanKook
      @SillaHanKook 18 일 전

      그럼 안녕도 안령이 맞을까요? 나주도 라주가 맞는데 나주라고 하고 하여튼 자기들 편한대로 발음을 바꾸어 버리니 전라도 어원이 라주( 나주)에서 왔다는 것을 전라도 사람들도 무슨 뜻인지 모릅니다 그리고 무녕왕은 일본 태생이니까 일본인일 가능성이 더 높지 않을까요? 왜국에서 태어난 사람이 백제왕이 되었다? 재일동포일까요? 고대에도 재일동포 개념이 있었을까요?

  • @user-lt5ld3rz3q
    @user-lt5ld3rz3q 개월 전 +8

    좋은건 따라 할수도 있는거 특히 왕이라면 그런것쯤
    중국식 일본식을 따지는가 그럴시간 있으면 한국의
    역사나 올바르게 찾아서 자손만대 길이길이 지켜가자

  • @Hanok-jl1fl
    @Hanok-jl1fl 개월 전

    무덤을 파헤치면 안된다.😈

  • @user-tb3oe7ch7w
    @user-tb3oe7ch7w 2 개월 전 +1

    KBS 대전총국에서 제작했던 '정지산의 비밀' 업로드 부탁드려요.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그래서, 그게 어쨌다는것이냐?
      문화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흘러가는것이 자연스러운
      역사적인 과정이거늘! 그 중국풍이
      어쨌다는것이냐? 그리고, 고대
      한반도의 높은 문화가 일본 땅으로
      흘러간것과 똑같은 이치라네! 그러니까
      지금의 대한민국이라는, 국가가
      미국및 서방문화를 받아들이면서
      풍족한 생활을 누리고있는것으로
      생각하면되므로, 중국풍이라고
      쓰잘데기없는 헛소리를할 필요가
      없습니다!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user-yp5mk7tw6y
      중국사인 백제는 땅만 팟다고 하면 백프로 중국 유물들밖에 안 나오며 무덤 양식 장례풍습까지 백프로 다 중국풍임 ㅋ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user-yp5mk7tw6y
      이건 4세기때 중국에서 일어난 팔왕의 난, 영가의 난, 비수대전 특히 영가이 난을 피해 중국에서 한반도로 대거 넘어 간 중국 한족들이라는 것임 ㅋ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user-yp5mk7tw6y
      중국 남조 오나라 월나라 후손들인 일본도 기원전에 한번 일본 열도와 호남으로 넘어가고 4세기때 중국에 남은 왜인들이 또 한반도와 일본 열도로 대거 이동을 했음 ㅋ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user-yp5mk7tw6y
      한중일은 절대로 따로 놀지 안으며 그 중심에는 항상 중국 대륙이 있음 ㅋ

  • @Judsking3922
    @Judsking3922 21 일 전

    후회가 아니라 엄청난 죄를 지은것이네

  • @user-nw5xw2yq3x
    @user-nw5xw2yq3x 2 개월 전 +1

    진시왕릉 발굴하듯 철저히 준비하고 발굴해야지
    개나 소나 기웃대며 금 도자기 한개씩 다 가저갔겠다

  • @user-pk5jp2rt7q
    @user-pk5jp2rt7q 개월 전 +5

    역사학자들이 식민사관에 얶메여 역사를 바로보지 못하니 일본과 중국의 서해안 지역이 한국의 땅이었다.
    왜 우리나라 역사를 한반도에 국한하는가?
    중국일부와 일본은 한국의 부속 국가였다.

    • @jsnleeg
      @jsnleeg 개월 전 +1

      국뽕. 근거를 먼저 밝히세요.

    • @yun12112
      @yun12112 개월 전

      우리가 부속국가였을듯~~~~~~~~~~~~~~

  • @user-uv6kq9uk1z
    @user-uv6kq9uk1z 개월 전 +3

    왜그랬겠냐?? 신라만을최고로생각하고 무시하고대충발굴하고청사진도재대로 안한거지..그러니이나라가하나가되겠냐?? 지금까지이어지고있는것이다..

  • @user-mk7mt9lq8q
    @user-mk7mt9lq8q 23 일 전

    이제 저것이 중국식이 아니라 원래 우리식이고 중원본토가 저 양식을 했다고 생각해야하는 ㅈ발상전환 할때라고 생각

  • @TerryJason-jg4rq
    @TerryJason-jg4rq 4 시간 전

    이도학 교수 가발 쓰시기전 모습이

  • @ongochian
    @ongochian 개월 전

    중국 서백제에서 활동하다가 한국에서 묻힘 백제의 무대는 일본 중국이었다는 증거

  • @tjkim8002
    @tjkim8002 개월 전

    중국식이 아니라 대륙백제 양식!

  • @user-dt8ww7kc4j
    @user-dt8ww7kc4j 개월 전

    댓글적기전에 협박이 들어오네 ㅡㅡ

  • @gjmc5258
    @gjmc5258 개월 전

    정말 무식한 것들이 관직을 차지하고 예나지긤이나

  • @gjmc5258
    @gjmc5258 개월 전

    교수란사람이 귀신말하듯이

  • @user-qg4zi2cj1l
    @user-qg4zi2cj1l 개월 전 +4

    일본인들은 알고 있듯이 조상님 무덤은 손대지 않은듯
    조선 왕릉은 손 안된것이 없음.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중국사인 백제는 일본의 신하 나라였음 ㅋ

  • @cdk18818
    @cdk18818 개월 전 +1

    잘난척하는 댓글 많구나

  • @fact82
    @fact82 개월 전 +1

    양나라가 백제였구만.

  • @pchone3011
    @pchone3011 2 개월 전 +1

    무령왕릉은 가짜.

  • @user-yd8sh8kr4h
    @user-yd8sh8kr4h 18 일 전

    후진국의 본모습시군요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2 개월 전 +5

    무령왕릉 ‘왕눈이 석수’ 중국 짝궁 있네 (2012.02.06)

  • @DltptkddldnldpsirkdlTek
    @DltptkddldnldpsirkdlTek 2 개월 전 +4

    대륙백제가 본토이고, 한반도, 일본땅에는 담로가 있었다.
    백제가 멸망할때 200개 성이 있었다는데 한반도에는 몇개 없고 크기도 성이라고 볼 수 없다.

    • @user-hr7ep2ue9j
      @user-hr7ep2ue9j 2 개월 전

      위서(魏書)열전 동이전 -
      Korea백제(百濟)
      지나 북부 요서지방과 남부 광서성 장족자치구에는 백제촌百濟村, 백제향百濟鄉, 백제허百濟墟라는 지명이 지금도 존재 하는 까닭은?

    • @kim-ingwan
      @kim-ingwan 2 개월 전

      ​​@@Silla_Gates55.5
      백제인이든.고구려 사람이든.신라 사람이든 모두 아프리카 대륙에서 온 것인데 그럼 우리는 모두 아프리카인이고 아프리카의 속국이란 말인가?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무슨 소리야?
      고구려, 백제, 신라 3국 모두
      전부 다, 중국 땅을 통해서 건너 온것은
      역사적인 사실아니냐? 애초
      한반도의 고유한 문화가
      생길수가없지않나?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우리만의 고유한 문화도생기면서
      독자적인 세력의
      국가라는, 집단도 생겨나는것이네!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허허, 이 사람아?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이 땅의
      조상의, 조상들이 애시당초
      중국 땅을 밟지않고, 어떻게
      한반도까지 진출할 수있겠는가?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2 개월 전 +4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것으로 지난 2009년 뒤늦게 확인된 뼈조각들입니다
    당시 무령왕릉은 순장 기록이나 도굴 흔적이 없어, 뼈 주인공이 왕이나 왕비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비상한 관심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성인 남성의 허벅지와 엉덩이 뼈일 것으로 추정만 할뿐 지금까지 어떤 조사도하지 않았습니다

  • @user-dp8th6vo7r
    @user-dp8th6vo7r 개월 전

    솔직히 이것이 중요하나 ...

  • @user-tf9xs5mr3r
    @user-tf9xs5mr3r 2 개월 전 +5

    사마왕출생의비밀
    왕실내권력게임에서
    열세인후궁이
    일본으로도피
    각라도에서숨어살며
    사마왕을출산하지
    않아나추측한다.

    • @sweetfan3250
      @sweetfan3250 2 개월 전

      니는 쿠다라나이도 모르느냐!큰나라 백제것이 아니다 그런거쥐!뷰 ㅇ아!!!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아니, 당신은 여기서도
      귀신 신나락까먹는
      헛소리를 늘어놓으면 어떻게
      하겠다는것이오?

    • @INFJ-A_KR
      @INFJ-A_KR 개월 전

      진짜 역사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댓글 남깁니다.
      의문투성이인 한민족의 역사..
      진짜 한민족의 역사에 다가가시고 싶으신 분들은 Sumin Park님과 책보고님 영상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백제의 중심은 북경과 산동 반도 쪽이 맞고
      백제 귀족 성씨 8개 중 대다수가 현 산동 반도에 있습니다.
      천문학으로 당시 고대 수도 위치 기록 보면 고구려는 몽골쪽, 백제는 북경쪽, 신라는 초기 신라 중국 동부 양자강 일대, 후기 신라 한반도로 나옵니다.
      백제 패망 후 열도로 건너가 신라+가야+빙하기 전 건너온 고대 한반도인을 통합해 만든 게 일본입니다.
      당시 일본 열도는 가장 쎘던 세력이 신라, 가야의 철기병이었는데
      여기에 건너온 백제인들은 철기+철기마병까지 운용해서 백제가 지배 세력이 됐습니다.
      교토 쪽에 있는 '나라'현도 우연이 아닙니다.
      '나라'는 신라어고 '국'은 백제어입니다. 이 나라현은 신라 세력이 지배하다 열도로 온 백제에게 넘어갔어요.
      일본어는 백제어가 뿌리고.
      대륙과 한반도에 사는 우리 한민족은 신라어를 쓰게 됐고
      조선의 한글 창제와 교류 없이 살다보니 말 안 통하는 현재까지 왔습니다.
      추가로 역사서 고려사에서 고려는 동서가 2000리 남북은 1500리로 동서가 남북보다 길다고 합니다.
      근데 현 교과서에선 남북이 더 길다고 가르치죠.
      고려 역시도 진짜 강역은 한반도와 만주 일대는 말할 것도 없고 북경과 산동 이남까지였습니다.
      우리 한민족(동이족)은 고대로부터 동아시아에서 한족과 북방 민족에 밀리지 않는 우리만의 고유한 역사를 가진 민족입니다.
      자부심을 가지며 살아도 됩니다.
      일본, 현 중국에 사는 한민족(특히 산동 반도와 만주 근처), 조선족, 고려인도 물론 우리와 같은 사람들입니다.
      또 몽골과는 진정한 형제국으로 통일 후 가장 유대감을 가져야 할 나라입니다.
      내가 다시 태어난다면 어느 나라 사람으로 태어날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역사를 알고 있는 이상 올바른 역사를 알리려는 노력은 해봅니다.
      대한민국 만세.👍

  • @user-tf9xs5mr3r
    @user-tf9xs5mr3r 2 개월 전 +3

    1980년초
    무녕왕능을방문한
    기억이생생하다
    내부는아취형으로
    그리크지않았던걸로
    기억이난다..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당신은, 단지 미친 개고기를드시고
      미친 개소리를
      저 허공에다가 마구 질러대면
      어떻게 하겠다는것이오?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아니, 당신은 여기서도
      미친 개고기를먹고, 미친 개소리를
      허공에다가 마구 질러대면
      어떻게 하겠다는것인가?
      쯧쯧쯧 ㅡㅡㅡㅡㅡㅡㅡㅡㅡ

    • @rockstar_up
      @rockstar_up 개월 전

      ​@@Silla_Gates55.5 왜 백제가 중국사임? 댓글 보면 계속 말도 안되는 소리만 하네

  • @user-tt4fk1ji1i
    @user-tt4fk1ji1i 2 개월 전 +9

    백제 최대의 유물
    무령 왕릉 발굴

    • @user-cm2fb8vr8o
      @user-cm2fb8vr8o 2 개월 전

      ​​@@Silla_Gates55.5 이넘은 복붙이 취미인가바 조선족이냐

    • @user-cm2fb8vr8o
      @user-cm2fb8vr8o 2 개월 전

      ​@@Silla_Gates55.5이넘은 복붙이 취미인가바 조선족아

    • @user-hb9fr5em6t
      @user-hb9fr5em6t 2 개월 전

      @@Silla_Gates55.5 느금이 ㅎㅇ

    • @user-hr7ep2ue9j
      @user-hr7ep2ue9j 2 개월 전

      ​@@Silla_Gates55.5양나라는 불과 56년간 존속한 나라입니다.
      양나라에서 제작한 외국 사신도인 양직공도에도 한반도 남서쪽에 위치한 백제가 아니라 대륙백제였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양나라 원제(526~536) 시기에 제작한 외국 사신도 양직공도 원문에는 "그 나라(백제) 도성을 고마라 하고 읍을 담로라고 하는데 이는 중국 군현과 같다. 22담로가 있고 (왕의) 자제종족이 나누어 다스렸다. 주변 소국으로 반파, 탁, 다라, 전라, 사라, 지미, 마련, 상기문, 하침라 등이 있으며 부용국(附庸國)이다. 언어와 의복은 대체로 고구려와 같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출처: gdlsg.tistory.com/3727

    • @user-hr7ep2ue9j
      @user-hr7ep2ue9j 2 개월 전

      ​@@Silla_Gates55.51:12 2024년 최근
      유튜브에서 대만 갤러리에서 활동 중인 지나 국내 화교인들
      한국인 분열, 국내 여론조작 세력
      환빠, 국뽕 단어 만든 여론 조작 세력 정체 (한국인 분열책동)
      자신들 정체가 들키면 조선족 방패를
      씁니다
      잡았다. 이놈들 ! 한국인 분열, 국내 여론조작 세력ㅣ환빠, 국뽕?
      krplus.net/bidio/gaaNlXeUmWedamk&si=kJ7ZKQHFNiuOlwuD

  • @user-vi2ib9jp4x
    @user-vi2ib9jp4x 21 일 전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2 개월 전 +5

    풍납토성 축조 연대 놓고 논란 (2012.09.25) - 풍납토성에서 발견된 유물들 거의 100프로가 다 중국 유물들이며 심지어 중국보다 연대가 훨씬 늦다고 판명남

  • @user-zl5cr6st6j
    @user-zl5cr6st6j 개월 전 +2

    백제와 왜는 같은 민족 남평 문씨들이 백제계인데 전라남도 라주시 남평읍의 백제시대 지명이 미동부리현이에요 ㅎ ㅎ ㅎ 백제는 일본의 역사임

  • @user-rq5zp5kb3d
    @user-rq5zp5kb3d 개월 전

    남방계 백제 북방계 신라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백제는 중국사이며 대한민국의 뿌리 나라는 스키타이 서흉노 신라 김씨 왕족임 ㅋ

  • @Farenheit4905
    @Farenheit4905 2 개월 전 +2

    한번 가셔서 앞에 위치한 3호 4호고분이 발굴할 때, 무령왕릉 발굴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없는 위치입니다. 바로 뒤에 위치한 것이라면, 현대 과학장비가 아닌 탐침봉만으로도 인식할 수 있는 것을 몰랐다?
    오히려 다른 고분을 발굴하면서 새로이 유물들을 가져다 놓고 일제가 파뭍어 놓았다는 것이 올바른 접근일 수 있겠다.
    전부 일제의 한반도 지배에 유리한 것들뿐...

    • @soulojh
      @soulojh 2 개월 전

      ​@@Silla_Gates55.5 응 꺼져 매금아

    • @user-hb9fr5em6t
      @user-hb9fr5em6t 2 개월 전

      몰랐으니까 몰랐다고 하지 개소리 좀 하지마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아니, 이 사람아! 무슨 수시로
      인질로 보냈다고하는가? 귀하신 몸으로, 파견하였던것이지? 그러니까
      감독이랄까? 통치랄까?
      그러니, 일본서기의 곳곳에 백제라는
      이야기가나오는것이며, 아직까지도
      일본 관서지방의 곳곳에는
      지난, 메이지유신 전후의 일본정부가
      의도적으로 그 흔적들을 지웠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적지않은
      백제라는, 지명이 남아있는것을
      자네는 어떻게 생각할 수있는가?

  • @user-ho2bc8rf8w
    @user-ho2bc8rf8w 2 개월 전 +3

    양나라 남조52년 저렇게 큰 나라가 52년.. 그냥 웃자..저 곳이 백제의 강역이였다는 생각은 왜 안하는지..정말 강단사학자들은 일본의 역사관과 중공의 역사관과 이야기 한다면 우리민족에게 무슨 의미가 있을 까..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2 개월 전 +3

    (중략) 당초에 백가가 바다를 건너 왔다(濟-제) 고 해서 [나라 이름을] 백제라 불렀다.
    [이때부터] 십여대 동안 대대로 중국의 신하 노릇을 하였는데, 전사에 소상히 기록되어 있다.
    개황 초에 그 나라의 王 여창(위덕왕)이 사신을 보내어 방물을 바치니, 창을 상개부 대방군공 백제왕으로 삼았다. >
    - 동이열전 백제

  • @ihbrother6738
    @ihbrother6738 2 개월 전 +1

    @Silla_Gates55.5 물 흐리지 마시죠? 아주 불쾌합니다.

  • @user-jg8vu8gm1b
    @user-jg8vu8gm1b 개월 전 +1

    개로왕은 송서 왜 5왕에 등장하는 왜왕 사이(443~455)였다. 백제에서 20대 비유왕이 사망하자 귀국하여 개로왕이 되었다. 왜나라에는 개로왕의 동생 곤지가 왕이 되었다. 송서의 왜5왕의 왜왕 고오이며 일본서기에서는 유라꾸로 나온다. 당시 백제는 왜 열도에 3개의 담로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오사카인근에 있었다. 당시 백제의 사정이 어려워지자 개로왕이 왜에 가있는 동생 곤지를 불렀다. 개로왕과 곤지는 둘 다 왜에서 태어났다
    개로왕은 아들 하나를 왜나라에서 태어나게하여 그곳의 왕으로 삼고 싶었다. 해서 동생 곤지에게 임신한 부인을 데리고 가라고 했다. 가카라시마에서 태어난 무령왕은 나중에 왜왕 부가 되었다가 백제 25대 무령왕이 되었다. 478년 왜왕 부가 송나라에 보낸 상표문에서 부형의 상을 한번에 당했다고 했다. 당시 개로왕과 태자가 고구려 장수왕의 침입으로 아차사에서 죽임을 당했다.(일본천황가문은 백제왕가의 혈통인가)

  • @focushuman1816
    @focushuman1816 2 개월 전 +2

    당연하지요.
    일본은 일정부분 백제의 분국(식민지)이었고,
    무덤양식이 중국식이었던 건 백제의 본거지가 중국이었으니까.

  • @Soyou857
    @Soyou857 개월 전 +2

    뭐라는건지
    백제임금을 무슨일본출생이고
    제정신인가?
    중국식이 아니고
    엣 광할한터전이백제의땅이 그곳에있었다
    어휴

  • @kabrio303
    @kabrio303 2 개월 전 +6

    가뜩이나 기록이 부족한 백제사 인데
    한국 고고학계 최대의 오점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여기서도, 미친 개소리를
      늘어놓고있구먼!

  • @yun12112
    @yun12112 개월 전

    중국은 진시황 병마용갱은 지금 50년동안 발굴해도 다 끝이 안났다.
    유물하나 하나 복원에 신중해 가면서 얼마나 조심하게 발굴하고 있는가. 좀 배워라.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新羅·百濟皆以倭爲大國, 多珍物, 並敬仰之, 恒通使往來. - 신라와 백제가 모두 왜를 큰 나라이며 (혹은 대국이라 여기며) 진기한 물품이 많다고 여겨 모두 공경하고 우러러보며, 항상 사신을 보내어 왕래한다.
      - 왜국전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중국사인 백제이 건축물은 백제 지역에 딱 2개밖에 없음 ㅋ 너무 초로함 ㅋ

    • @yun12112
      @yun12112 개월 전

      @@INFJ-A_KR 쯧쯧~~~~~~~~~~~~

  • @poruz-6095
    @poruz-6095 2 개월 전

    매금이 좋아하는 신라김씨왕조가 지금 북한인디??

    • @poruz-6095
      @poruz-6095 2 개월 전

      신라김씨왕조 북에있으니 가서 자리라도 달라하심이?

    • @poruz-6095
      @poruz-6095 2 개월 전

      @@Silla_Gates55.5 김정은이 전쟁일으킬까 ??

    • @poruz-6095
      @poruz-6095 2 개월 전

      왜 그렇게 생각하지? ㅋ

    • @user-cm2fb8vr8o
      @user-cm2fb8vr8o 2 개월 전

      냅둬유 고담인가보죠 나라팔아먹어도 2찍음

    • @user-cm2fb8vr8o
      @user-cm2fb8vr8o 2 개월 전

      @@Silla_Gates55.5 꼭 흑백논리의 수구군

  • @SillaHanKook
    @SillaHanKook 18 일 전 +1

    무녕왕이 왕건이나 이성계 처럼 건국 시조라면 일본 태생을 이해할 수 있는데 자기 엄마가 왕비인데 왜 일본으로 여행을 가서? 무령왕이 일본에서 태어 났을까요? 왕비가 출산을 앞두고 일본 여행을 간다? 백제와 일본은 서로 같은 나라였다는게 확실함 임신한 왕비가 왜 일본 여행을 가요? 친정이나 병원에 가야지.

  • @user-hx3dq7cn4e
    @user-hx3dq7cn4e 2 개월 전 +4

    양나라면서 왜 중국이라고 하나요? 중국국호는 1948년 생긴 나란데!

    • @kjs0818
      @kjs0818 2 개월 전 +2

      ​@@Silla_Gates55.5그리 잼있나?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아니, 당신이 올린 글들을 읽어보면
      온통 귀신 신나락까먹는
      헛소리뿐만 올라오네요? 그리고
      중국이라는 국호는
      1949년에 세워진, 공산당 국가인
      마오쩌둥의 중화인민공화국을, 줄여서
      중국이라고 부르는것입니다!
      그러니까, 다시말해서
      역대 중국왕조에서는, 국가이름으로
      중국이라는 표현을한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즉
      진, 당, 수, 청 이런 식으로만
      불렀습니다!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그게 아니지요!
      1949년, 공산당 마오쩌둥이 세운
      국가인, 중화인민공화국의 줄인 말이
      중국입니다! 그리고, 그 중화라는
      단어는, 19세기 말쯤에가서야
      중국에서만들어진, 중국식 한자이고
      인민공화국이라는 단어는
      명치유신 전후로, 일본의
      근대화하는과정에서, 일본에서
      만들어진, 일본식 한자가 종주국인
      중국으로 수출된 케이스입니다!
      그리고, 중국 역대의 왕조에서는
      진, 당, 수, 명, 원, 청 이런 식으로
      표현하였으며, 국호를 중국이라고
      불렀던 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왕조 국가 중에서도
      원 나라와 청 나라는
      중국사람들이 말하는
      오리지널 한족출신들이아니고
      이민족 출신들이, 세운 국가입니다.
      그러니까, 즉
      원 나라는, 몽골사람들이세운 국가이고
      청 나라는
      중국 동북지방인, 만주지역의
      여진족 출신들이
      세웠던 국가입니다!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
      그게 아니지요!
      1949년 공산당 출신인, 마오쩌둥이
      세운 국가가, 중화인민공화국입니다!
      그리고, 그 국호를 줄여서 쓰는 말이
      중국이라는것입니다. 그리고, 또
      중화라는 단어는, 19세기 말쯤에
      중국에서 만들어진 단어이고
      인민공화국이라는, 한자어는
      명치유신 전후로, 일본이 근대화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중국의 한자어를
      가공하고 조립되어진, 그 조어를
      거꾸로, 한자의 종주국인 중국으로
      수출한 케이스입니다!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그게 아니지요!
      1949년 공산당 출신인
      마오쩌둥이 세운 국가가
      중화인민공화국입니다! 그리고
      그 국가명칭을 줄여서, 쓰는 말이
      중국입니다! 그리고, 또
      중화라는 단어는, 19세기 말쯤에
      중국에서 만들어진 한자어이고
      인민공화국이라는, 한자어는
      명치유신 전후로, 일본이 근대화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중국의 한자어를
      가공하고 조립되어진, 그 조어를
      거꾸로, 한자어의 종주국인 중국으로
      수출한 케이스입니다!

  • @jesusforan
    @jesusforan 2 개월 전 +9

    유물과 유적을 통해서 본 결과는 중국과 일본에 존재했던 나라들이 모두 우리 동이족의 종주국이자 황제국인 한국의 고대국가 환국, 단국, 배달국, 삼국(고구리, 백제, 신라), 고리(발해), 대청조선, 대한제국이 지배한 제후국들의 영토였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일제의 식민사관을 가진 강단사학자들이 졸속 발굴을 하도록 했을 가능성은 없습니까?

    • @user-cm2fb8vr8o
      @user-cm2fb8vr8o 2 개월 전 +2

      당시 중국이 있었냐 자네가 말한 중국땅에 고구려 백제 신라가 있었지 일본이 동이족? ㅍㅎㅎ 인도양의 섬주민과 북방계다 역사를 시궁창에서 배웠냐 조선족아

    • @user-hb9fr5em6t
      @user-hb9fr5em6t 2 개월 전

      @@Silla_Gates55.5 느금이 ㅎㅇ

    • @sweetfan3250
      @sweetfan3250 2 개월 전

      저앤 지나족 같군요 쥐 유전자로 훔치는거 좋아하죠. 잡아 먹힐줄 모르고 까불기는!!!

    • @user-hr7ep2ue9j
      @user-hr7ep2ue9j 2 개월 전

      ​@@Silla_Gates55.5말갈과 한민족으로 갈라진 옛 몽골인을 지나인들은(막북漠北인(今蒙古?)표기하고,
      우리측 표기기록은 북막北漠이라 했죠

    • @user-hr7ep2ue9j
      @user-hr7ep2ue9j 2 개월 전

      ​@@Silla_Gates55.5몽골이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신생국가가 아니죠
      몽골이 대제국을 세울수 있었던 제도바탕도 고조선,부여,고구려,에게 문화적 영향을 크게 받고 배웠던것이죠
      그당시 민족의 개념보다는 한 나라의 백성이라는 의식이 더 강했다. 따라서 원래 한 민족이었다가
      말갈과 한민족으로 갈라진 옛 몽골인을 지나인들은(막북漠北인(今蒙古?)표기하고,
      우리측 표기기록은 북막北漠이라 했죠
      말갈이 이민족이라면 고,당전쟁때 목숨받쳐 고구려를 위해 싸웠을까?
      단군세기 기록에도 보듯 그들을 예하 부족민으로 인식했던 것이죠

  • @user-mk7fu5if4n
    @user-mk7fu5if4n 26 일 전

    일본을 지배했다는 백제 왕릉 무덤 소박한거 보소
    반면 일본 왕릉은 존나 거대하고 큼

    • @user-ip3nz6hb6m
      @user-ip3nz6hb6m 25 일 전 +1

      일왕이 자기 입으로 백제 후손이라 했다잖아요

    • @SillaHanKook
      @SillaHanKook 18 일 전 +1

      무령왕 이놈은 일본 태생입니다 과연 고대에 재일동포 개념이 있었을까요? 일본인이라고 봐야죠 일본과 백제는 혈연관계에요.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2 개월 전 +5

    [중국 문헌인 와 에 나오는 중국사인 백제(쿠다라) 의 개로왕 국서에 대해서 살짝 한번 알아보자]
    (중략) 마땅히 저의 딸을 보내어 후궁에서 청소를 하게 하고, 아울러 자제들을 보내어 마굿간에서 말을 먹이게 하겠으며 한 치의 땅이나 한 사람의 匹夫(필부-평범한 사람) 라도 감히 저의 것이라 생각하지 않겠습니다.”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2 개월 전 +3

    [중국사인 백제의 아신왕이 태자 전지를 왜국에 인질로 보내다(feat. )]
    六年, 夏五月, 王與倭國結好, 以太子腆支爲質.
    왜국과 우호관계를 맺고 태자를 파견하다 ( 397년 05월(음) )
    6년 여름 5월에 왕이 왜국과 우호 관계를 맺고 태자 전지(腆支)를 인질로 보냈다.
    - 아신왕 조

  • @g0nny383
    @g0nny383 2 개월 전 +2

    삼국시대 무슨 중국이 있어다고 중국식 무덤이란 말인가. 대륙백제가 반도백제에 왕의 무덤을 몰래 만든거지.

  • @user-tg4ww6ke8t
    @user-tg4ww6ke8t 2 개월 전

    중국풍 일본풍이 아니라 일본 중국이 백제땅이라는 사실이 땅에 묻혀있는거임

  • @user-cp3qw3hy6q
    @user-cp3qw3hy6q 2 개월 전

    사신으로 가는 곤지가 만삭의 형수를 자신의 아내로 달라고 했다는게 이해가 되나...?
    그것도 일국의 왕비를...
    여자가 없어서...??
    그렇다고 냉큼 내주는 또 뭐고 ~ 😅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아니, 여기서도
      또라이같은 개소리를늘어놓구나?

    • @user-yp5mk7tw6y
      @user-yp5mk7tw6y 개월 전

      ​@@Silla_Gates55.5
      이 사람아? 내가 역사를 바로잡는다!
      백제는, 고유한 우리나라의 역사이며
      일본은, 백제의 신하 나라였다!

  • @tojimari23
    @tojimari23 2 개월 전 +1

    중국식 무덤이 아니라 그 중국지역이 백제 영토였다!!!

    • @user-hb9fr5em6t
      @user-hb9fr5em6t 2 개월 전 +2

      개소리 좀 하지마 중국 저 커다란 땅 중에 어디가 백제였는데?

  • @user-vn9jt9pn9g
    @user-vn9jt9pn9g 2 개월 전

    1971년 박정희 정부집권시기
    신라 우상화작업도중 무령왕릉 발견 나가리 그 잡채 무령왕릉 발굴작업 보면 미개 그 자체

  • @bockhangkim2691
    @bockhangkim2691 개월 전

    누구여 저 놈.

  • @user-nk3hs7gv1t
    @user-nk3hs7gv1t 개월 전

    무식한 한놈이 판단을 잘못하면 얼마나 팩악이고 큰 실수인지 새삼 또 알게됬네!
    천추의 한을 민족에게 남겼다!
    아직도..미래에도..ㅋ

  • @linz2275
    @linz2275 개월 전 +2

    일본을 하왕을 두고 지배한 백제, 그 일본에서 태어나 고국으로 돌아와 잠들다~ 개 멋있네

    • @linz2275
      @linz2275 개월 전

      @@Silla_Gates55.5 조선족 똘츄~~~~ 멍청이~~~~캬캬캬캬캬

  • @user-mp3vn9ol4h
    @user-mp3vn9ol4h 개월 전 +1

    고구려 신라 백제 일식을 보면 6~7백년이전에는 중국땅에 있었다 그러면 중국땅은 원래 우리것~ 천측별자리나 당에 패했던지 역사를 지울수있어도 천체관측만은 안지워도 누가알수있을까? 지금은 과학이 발전해서 알수있는데~~~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1

      국뽕환빠는 병임

    • @user-qy6nw1cy7m
      @user-qy6nw1cy7m 개월 전

      그리고 고구려 백제는 중국사들이며 호남 왜국 임나는 일본사임 ㅋ

  • @yjw09h96
    @yjw09h96 13 일 전

    방송하는자들이 역사를 알기나 하고 지꺼니는지 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