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VS 파라과이 :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하이라이트 - 2022.06.10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6. 09.
  • 대한민국 VS 파라과이 :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하이라이트 - 2022.06.10
    #대한축구협회 공식 채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 koreafootballteam
    페이스북 : / kfa
    인스타그램 : / thekfa
    트위터 : / thekfa
    네이버TV tv.naver.com/kfa
  • 스포츠

댓글 • 2.4K

  • @user-uy3ku9xx5p
    @user-uy3ku9xx5p 년 전 +164

    난 왜 진작
    손흥민이 프리킥 안차는가 의아했다
    앞으로 프리킥 계속 차라
    갓흥민

    • @NoName-un5pv
      @NoName-un5pv 년 전 +6

      정우영 프리킥 안봐서 편안하다

  • @user-kv7kd4ib6b
    @user-kv7kd4ib6b 년 전 +528

    이영표 송종국은 씹레전드다 수비한명 못 제치는 측면들 ,,,

    • @user-or8is4zw5q
      @user-or8is4zw5q 년 전 +12

      한국축구가 근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우리는 일본 중국보다 인프라 환경이 한참 부족한데도 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인재들이 나옵니다
      제대로 인프라 환경이 갖춰지고 군대같은 문제만 없다면 더 많은 인재들이 나올 수 있는나라가 한국입니다
      대책없이 뭐라만할게아니라 어떻게하면 나아질 수 있는지 잘해질 수 있는지를 계속 생각하고 실천해야합니다
      진짜 창피한건 나아갈 방법이 있는데도 서로 눈치만 살피느라 척척하는 국민들과 축구관계자들 언론 정치인 전부입니다
      결국 다들 마인드는 멈춰있습니다 더 잘해질 수 있다면 제발 이것저것 따지지말고 물불가리지말고 도전 할 수 있어야합니다
      제발 축구국가대표팀 경기할때만으로 멈추지말고 정말 변화 할 수 있도록 계속 이어가야합니다!!
      1. 저출산고령화 해결 지역경제 지방경제 내수경제 활성화
      다양한지역에서 많은 어린아이들이 성장 할 수 있도록 해야함
      2. 대한민국 군대 징병제 폐지 모병제 직업군인제로 전환
      3. 국가와 축협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로 유소년 인프로확보 환경개선 유스시스템
      4. 일상생활에서 좀 더 자연스럽게 축구를 접할 수 있게해야함(학교동아리활동,풋살장,축구시설)
      5. 선수로서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다양한길로 도전 할 수 있도록 관련직업군 강화
      6. 재능있는 인재들은 한국으로 적극적으로 귀화시켜야함
      7. K리그 살리기 ( 방송국 언론 여론이 도와줘야함 )
      8. 유럽 남미의 좋은 코치 프로그램들은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해보고 잘 맞는건 도입해야함

    • @user-ug2fs1kj8n
      @user-ug2fs1kj8n 년 전 +10

      어떻게해야하긴 조국수호하면 돼 그걸모르냐

    • @SUB-qb4rc
      @SUB-qb4rc 년 전 +28

      그 유명하다는..ㅋㅋㅋㅋ 엄원상도 윙어 윙백 한명도 돌파 못 함, 케이리그 수준임..케이리그 팬인데 수준 점점 깨닫고있다 ..아시아 상위리그건 상관없음...국제무대 경쟁이 안 된다는거임

    • @user-qk1dn4bj7z
      @user-qk1dn4bj7z 년 전 +8

      @@user-or8is4zw5q 정승현같은 애들 다 군대로 보내버리면 됨ㅋㅋㅋㅋㅋㅋㅋ
      K리그는 답대가리없고 그냥 한국은 안돼

    • @chc3484
      @chc3484 년 전 +27

      그 둘은 전성기 당시 빅리그에서도 먹히던 선수들인데 비교불가지 뭐…
      난 그정도까지 바라지도 않고 김태환정도면 준수하게 생각했는데 한경기 써보고 안쓰네…

  • @johnbp3837
    @johnbp3837 년 전 +12

    [총평-브/칠/파 친선전]
    -티비조선: 카메라가 선수와 볼을 자주 놓침
    -김성수: 비전문성, 트롯방송이냐?
    -허정무: 7080 축구해설 듣는 줄
    -K리거: 논스톱 패스 불가, 느릿느릿한 스피드로 역습불가, 어정쩡한 패스와 슛, 빈번한 백패스와 볼뺏김, 패스엉망, 수비 오합지졸

  • @Rucifer2086
    @Rucifer2086 년 전 +63

    봐도봐도 손흥민 프리킥은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 @user-bv7vw6yo4w
    @user-bv7vw6yo4w 년 전 +304

    손흥민 A매치 33골이랑 2경기연속 프리킥골에 살짝 묻혔는데
    작은 정우영은 나올때마다 존재감 확실하게 보여줬다 진짜 크게 될 선수다 많이기용해보자 벤또야 ~~

    • @user-tf1cz8tz8j
      @user-tf1cz8tz8j 년 전 +13

      황의조-손흥민 투톱은 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경기. 작은 정우영이 처진 스트라이커 또는 투톱으로 뛰었던 칠레전이나 파라과이전 후반이 좀 낫지 않았나 싶습니다.

    • @elijahmoon7756
      @elijahmoon7756 년 전 +1

      @@user-tf1cz8tz8j 제 개인적인 생각은 황희찬이 없다보니 그렇게 한게 아닌가 합니다..ㅎ칠레전에서 황희찬이 측면에 배치되어있었죠..ㅎ

    • @user-df8jn4kt4y
      @user-df8jn4kt4y 년 전 +3

      큰우영 버리고 황인범을 그자리로 내려 그위에 작우영&이재성 딱좋다
      4 2 3 1
      황의조
      황희찬 작우영 손흥민
      이재성 황인범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태환
      이란 짓밟은 최적 포메이션이다 이게진짜
      이렇게좀가자 벤투야 큰우영버려
      그리고 쏘니는 제발좀 윙으로 돌려라 토트넘에서도 윙각슛 지리는데 왠미들이야..,

    • @user-mp9ig7no3c
      @user-mp9ig7no3c 년 전 +2

      @@user-df8jn4kt4y 손흥민 공미 된지 오래 됐는데 무슨 ㅋㅋ 후방에 저렇게 숫자를 많이 두는데도 빌드업을 처 못하니까 손흥민이 내려와서 빌드업 돕는 거지
      국대에서 맨날 센백 근처로 손흥민 내려오는 거 못 봄?

    • @user-ud3pr7of7d
      @user-ud3pr7of7d 년 전

      @@user-tf1cz8tz8j 내 생각도 의조&흥민보다 차라리 조규성이 더 잘 맞는거 같음

  • @user-ll8kk1yf6p
    @user-ll8kk1yf6p 년 전 +407

    07:31 누구보다 편안하게 프리킥 골 직관하는 파라과이 선수.....

    • @user-zt7ed8mm5h
      @user-zt7ed8mm5h 년 전 +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c1ui3ik8l
      @user-uc1ui3ik8l 년 전 +9

      ㅋㅋㅋㅋㅋㅋㄱㅋㄱㄱㅋ

    • @yj8829
      @yj8829 년 전 +6

      ㅋㅋㅋㅋㅋㅋ

    • @user-ph3nt5cb9t
      @user-ph3nt5cb9t 년 전 +6

      ㅋㅋㅋㅋ

    • @hybred9144
      @hybred9144 년 전 +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ky6687
    @sky6687 년 전 +224

    수비...진짜 ...하 민재가 그립다 아무리 친선이라 하지만 월드컵갈실력 빨리 늘리시길

    • @OrangeCounty2023
      @OrangeCounty2023 년 전 +12

      손EPL 경기볼땐 알미론 뉴캐슬 선발이 별거 아닌것 같더만, 우리국대 수비가 상대하기엔 너무 먼 당신~

    • @monolik4895
      @monolik4895 년 전 +5

      지금와서 어떻게 늘림 코앞인데 평가전 자체가 지금 까지 훈련한거 보여주고 이만큼했다 이런거데 개털리는데 답없음 월드컵 가면 더 치열하고 죽자살자 하는데 졸라 잘하면 1무 전패 지금 그대로면 전패 하고 탈락 끝

    • @user-jd9si3uj5y
      @user-jd9si3uj5y 년 전

      김민재 선수 왜 없나요?

    • @user-dv7sw8iq5l
      @user-dv7sw8iq5l 년 전 +7

      @@user-nb3ho6zs3w ㅋㅋㅋ야 ㅋㅋㅋ다친 김민재가 더 나을것 같진 않냐?

    • @user-ud3pr7of7d
      @user-ud3pr7of7d 년 전

      @@user-jd9si3uj5y 하.. 부상여 ㅉ

  • @user-cc8lo8st3r
    @user-cc8lo8st3r 년 전 +19

    손흥민 크로스는 진짜 정점에달한듯 슛이 정확한만큼 크로스도 정확한게 맞는거 아니냐할수도있지만 크로스가 대단한게 침투시 몸싸움하는와중에도 정확하게 배달해줌

  • @kelvin-gq5nt
    @kelvin-gq5nt 년 전 +33

    5:20 브라질전도 그렇고 수비수들이 오프더볼 상태인 상대 공격수가 자기팀 온더볼 공격수 슈팅찬스 만드려고 끌고 들어오는 움직임에 족족 다 끌려옴 순간판단이 너무 아쉬움.

  • @user-mm2is1xq7r
    @user-mm2is1xq7r 년 전 +15

    #손흥민프리킥대박 정말멋있다
    #국가대표팀항상 응원합니다

  • @glc7868
    @glc7868 년 전 +77

    05:13 와 파라과이 치달 속도 보소....

    • @jinsooked
      @jinsooked 년 전

      레알. 한국은 드리블이 안돼. 중간에 헛짚어서 괜히 옆으로 횡패스 하는척, 다른 선수 보는척…. 하아.. 정말 한국 사람이라서 경기 봤다

    • @user-kg2gd6cq5f
      @user-kg2gd6cq5f 년 전

      백통수 판단이 더 ㄹㅈㄷ

  • @user-nw4yh4ej1s
    @user-nw4yh4ej1s 년 전 +3

    흥민썬이 너무나 불쌍합니다 ,,
    월드컵이 코앞인데 언제까지 시험을 하실건지 ;;

  • @user-qz7zj6ut2s
    @user-qz7zj6ut2s 년 전 +206

    손흥민 프리킥 달인 ㄷㄷㄷ 월드컵에서도 노려 보자...

    • @user-bg7ji2wm1e
      @user-bg7ji2wm1e 년 전 +1

      네 프리킥은 쏜!

    • @user-lj1pb5pl9f
      @user-lj1pb5pl9f 년 전

      월드컵 개쳐발림

    • @Super_SSon
      @Super_SSon 년 전 +1

      상대 진형으로 갈 수는 있냐 ㅋㅋㅋㅋㅋㅋㅋ

    • @user-lm5zr9or9l
      @user-lm5zr9or9l 년 전

      프리킥은 상대가 안주면 그만 임
      필드골이 나와야지 근데 지금 상태면 필드골은 커녕 반 코트 경기임

  • @minwookim8087
    @minwookim8087 년 전 +92

    분데스 주전과 케이리그 주전의 차이 정우영과 나상호

    • @user-mo4yr9gt1v
      @user-mo4yr9gt1v 년 전 +13

      나상호는 케이리그에서도 못하는 애라 ㅋㅋㅋㅋ

  • @user-cd1in9hm1n
    @user-cd1in9hm1n 년 전 +24

    2:22 놀라운 퍼스트터치와
    2:27 놀라운 판단력....

  • @DANTE...07
    @DANTE...07 년 전

    From Saudi Arabia 🇸🇦 to Korea 🇰🇷 이 뛰어난 수준과 재미있는 경기를 축하합니다. 다가오는 경기에서 더 나은 행운을 빕니다 🌹✌🏻

  • @user-ck9fi6wg1i
    @user-ck9fi6wg1i 년 전 +67

    정말 간신히 비겼음 ㅠ

  • @user-pf6sh1qs9n
    @user-pf6sh1qs9n 년 전 +338

    첫 한 골 먹을때 저걸 쳐내지 않고 잡아내려고 했던건 정말 수비의 레벨이 참 극심하게 떨어지는게 느껴진다.
    저 수비의 경험치와 실력으로는 월드컵에서 엄청난 세계적 공격수들을 막기는 어렵다고 본다.
    좋은 성적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분명

    • @yongkim5826
      @yongkim5826 년 전 +14

      골때녀 보고 골때녀 여자선수들에게 하던 비난을 여기 국대선수에게도 하네요. 저런 빙신같은 짓을 하냐고. ㅋㅋ. 국대선수들도 골때녀보고 반성해야 합니다. 골때녀랑 무슨 차이입니까? 아니 골때녀가 저럴땐 더 잘한 점도 있네요. 미안 골때녀 선수분들.

    • @ybs387
      @ybs387 년 전 +2

      동감합니다

    • @user-zn9mb3sl1y
      @user-zn9mb3sl1y 년 전 +14

      김민재만 믿습니다

    • @user-gx5vl4td6z
      @user-gx5vl4td6z 년 전 +3

      Yoshida🇮🇹
      Tomiyasu🏴󠁧󠁢󠁥󠁮󠁧󠁿
      Hasebe🇩🇪
      Itakura🇩🇪
      Ito🇩🇪
      Nakayama🇳🇱
      Watanabe🇧🇪
      Machida🇧🇪

    • @user-ks3po6gc1t
      @user-ks3po6gc1t 년 전 +14

      수비는 정말...기본기가 의심될 정도로 패스처리도 엉망이고 어이가 없었던게 상대방이 바로 앞에 있는데 공만 보느라 그걸 못보고 상대편한테 공을 줌.

  • @ddongddong1
    @ddongddong1 년 전 +347

    홍철의 조준력 안습 소녀크로스 인상적이다.... 권창훈의 순발력에 와 하다가 죽여버리는 템포력에 놀람의 연속

    • @ybs387
      @ybs387 년 전

      맞습니다

    • @shwbsh9400
      @shwbsh9400 년 전 +1

      @spring 있긴함 코로나정책때매 못나오는거지 손준호로 커버가능

    • @yammy3023
      @yammy3023 년 전 +28

      저 선수들이 우리나라의 최대 하이클래스라는게 정말 답도 안나오네

    • @user-dx3rp2uf7v
      @user-dx3rp2uf7v 년 전 +18

      하...진짜 홍철 답도 없는데 대체할 자원이 없음... 눈이 너무 높아진 듯

    • @yammy3023
      @yammy3023 년 전 +12

      @@user-dx3rp2uf7v epl, 분데스리가 보면 볼수록 느낌. 우리나란 형편없구나

  • @user-qf4og6vj8e
    @user-qf4og6vj8e 년 전 +2

    너무혹사 시킨다..보는내내 맘이 아파서요..
    좀쉬게 하세요..
    대한파이팅.. 선수 파이팅🇰🇷🇰🇷🇰🇷🇰🇷🇰🇷

  • @mon.s8604
    @mon.s8604 년 전 +49

    2:0으로 이겨도 모자랄판에 겨우 비긴거 보면
    김민재가와도 똥못치운다 수비 진짜...

  • @user-fu1yx9ru2f
    @user-fu1yx9ru2f 년 전 +35

    저번 월드컵때 축협 개욕먹다가 독일전 이겨서 조용히 넘어 갔는데 이번 월드컵 잘해야 1무2패로 보는데 국민들이 가만히 있으면 안된다.
    축협 완전히 개혁을 해야돼.

    • @justpark9877
      @justpark9877 년 전 +3

      K리그 개혁이 제일 시급해보이던데요?

    • @user-fu1yx9ru2f
      @user-fu1yx9ru2f 년 전

      @@justpark9877 맞아요.
      이건뭐 총체적 난국이네요.

    • @jim7959
      @jim7959 년 전 +2

      축협문제가 아니라 선수들수준 문제지ㅋㅋ 이를개선하려면 유스시스템이랑 대기업유치 등 발벗고 뛰어야하는데 축협힘만으론 불가능

    • @user-xf6rv8if1k
      @user-xf6rv8if1k 년 전 +1

      1무씩이나?

  • @0-_-man
    @0-_-man 년 전 +3

    오늘 경기로 기존에 선발로 나오는 선수들이 왜 그런지를 다시한번 느끼게 해준 경기다

  • @user-te6kl2cc1o
    @user-te6kl2cc1o 년 전 +2

    와 손흥민 성깔있네 진짜 맘에든다. ㅋㅋ .
    화났을땐 화도 내야지 마냥 좋은사람 이면 호구된다.

  • @user-gn7vw3xq1c
    @user-gn7vw3xq1c 년 전 +15

    두번째 골은 역습상황에서 먹을만한 골이었다 치더라도 첫번째 골은 진짜 심각하네..
    중원에서 퍼스트터치실수로 볼뺏긴 다음 역습상황이었는데
    다행히 스루패스가 수비한테 걸렸는데도 어정쩡하다가 바로 뺏기고 골먹네...

  • @user-un2rq3ty6r
    @user-un2rq3ty6r 년 전 +576

    4분 10초 쯤에 나상호라고 박문성 계속 말해주는데도 계속 황의조 황의조거리는 김성주가 킬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까지 황의조라고 해서 박문성이 나상호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김성주 오늘 경기 레전드였다 크로스도 다 슛 ~~~ 이러고 ㅋㅋㅋㅋㅋㅋㅋㅋ 하

    • @user-hyeonbinq
      @user-hyeonbinq 년 전 +7

      그 장면을 다 보고 멈춘 다음에 그 시간보고 4분 20초 쯤이라고 하네....

    • @user-un2rq3ty6r
      @user-un2rq3ty6r 년 전 +3

      @@user-hyeonbinq 아 그러네요 ㅋㅋㅋ 수정해야겠네요

    • @user-or8is4zw5q
      @user-or8is4zw5q 년 전 +14

      한국축구가 근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우리는 일본 중국보다 인프라 환경이 한참 부족한데도 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인재들이 나옵니다
      제대로 인프라 환경이 갖춰지고 군대같은 문제만 없다면 더 많은 인재들이 나올 수 있는나라가 한국입니다
      대책없이 뭐라만할게아니라 어떻게하면 나아질 수 있는지 잘해질 수 있는지를 계속 생각하고 실천해야합니다
      진짜 창피한건 나아갈 방법이 있는데도 서로 눈치만 살피느라 척척하는 국민들과 축구관계자들 언론 정치인 전부입니다
      결국 다들 마인드는 멈춰있습니다 더 잘해질 수 있다면 제발 이것저것 따지지말고 물불가리지말고 도전 할 수 있어야합니다
      제발 축구국가대표팀 경기할때만으로 멈추지말고 정말 변화 할 수 있도록 계속 이어가야합니다!!
      1. 저출산고령화 해결 지역경제 지방경제 내수경제 활성화
      다양한지역에서 많은 어린아이들이 성장 할 수 있도록 해야함
      2. 대한민국 군대 징병제 폐지 모병제 직업군인제로 전환
      3. 국가와 축협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로 유소년 인프로확보 환경개선 유스시스템
      4. 일상생활에서 좀 더 자연스럽게 축구를 접할 수 있게해야함(학교동아리활동,풋살장,축구시설)
      5. 선수로서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다양한길로 도전 할 수 있도록 관련직업군 강화
      6. 재능있는 인재들은 한국으로 적극적으로 귀화시켜야함
      7. K리그 살리기 ( 방송국 언론 여론이 도와줘야함 )
      8. 유럽 남미의 좋은 코치 프로그램들은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해보고 잘 맞는건 도입해야함

    • @user-oc9fk5hf9s
      @user-oc9fk5hf9s 년 전 +21

      우리과이라고 하던데여ㄱㅂㅋ

    • @hterius95
      @hterius95 년 전 +1

      손흥민 빼고 나머지 k-리그 수준임 이게 팩트!!

  • @mogiweng
    @mogiweng 년 전

    고생 많았고 잘했습니다 다음엔 더 잘해주세요

  • @user-kz3ji3hi9h

    선수들 수고하셨습니다 !!

  • @eurifdhri1681
    @eurifdhri1681 년 전 +117

    김성주... 한참 오래전부터 국가대표 A매치 생중계하는거보면 선수 이름을 너무 많이 틀리더라구요. 현재까지도 선수 이름 많이 틀리는걸 보면 확실히 문제 있어보여요.

    • @user-sm2gd5dm2e
      @user-sm2gd5dm2e 년 전 +22

      싸구려 종편 해설 수준

    • @9thevub
      @9thevub 년 전 +17

      기회주의자

    • @kimtony5202
      @kimtony5202 년 전 +10

      배가 부른거겠지... 편당 몇천인데... 전문성이 확죽었네.. 인젠 근냥 예능 엠씨지.. 유재석이 중계하면?

    • @user-us2jx2qs5f
      @user-us2jx2qs5f 년 전 +16

      예전에는 잘나가는 스포츠 캐스터였는데 그때도 사실 전문성은 떨어졌었죠. 실제로 축구를 좋아하는지도 의문이고.. 그에 반해 배성재는 진짜 축구 좋아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justpark9877
      @justpark9877 년 전 +15

      설렁설렁 동네 마실 나온거처럼 대충 하드만ㅋㅋ 혼 좀 나야 정신차리제 성주야ㅋ

  • @Leclerc110
    @Leclerc110 년 전 +1055

    해외파와 국내파의 벽을 제대로 보여줬다..

    • @user-sp1lc9xr5m
      @user-sp1lc9xr5m 년 전 +3

      @@user-ww1sx3yc8k ㅋㅋㅋㅋㅋㅋ

    • @user-qu5tx7oc1u
      @user-qu5tx7oc1u 년 전 +28

      @@user-ww1sx3yc8k 잉? 장현수 역적이었었던거 모르심?

    • @auteur-
      @auteur- 년 전 +147

      @@user-ww1sx3yc8k 농담이라도 그런말하지말자 머리아프다 ㅋ

    • @user-qz7zj6ut2s
      @user-qz7zj6ut2s 년 전 +28

      이번 평가전 전체 따져봐도 국내파 골은 단 1도 없음 ㅋㅋㅋㅋㅋㅋㅋ 우연히 아니네...ㄷㄷ

    • @user-uy4vi8zl4m
      @user-uy4vi8zl4m 년 전 +7

      조현우 왜 못막지?

  • @user-lp8bf1hb9k
    @user-lp8bf1hb9k 년 전 +2

    손흥민 프리킥 쥑이네 멋지다

  • @user-nu8dn2oy8e

    파라과이 거칠고 영리하다 좋은 평가전 상대였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user-yo7cj8gm2z
    @user-yo7cj8gm2z 년 전 +178

    지든 이기든 초청 친선전이라도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와 무슨 빅이벤트 경기 처럼 진심으로 겜하네...
    그거에 놀랐다..

    • @user-ti4he8dj5c
      @user-ti4he8dj5c 년 전 +6

      최선을 다한거죠!!

    • @richardoppa3969
      @richardoppa3969 년 전 +20

      유럽과 남미는 축구가 신앙과 같아요. 동네축구도 정말 진심으로하죠. 또 다른 이유는 손흥민이라는 월클이 있으니 그만큼 더 열심히 하는 동기가 되죠

    • @chipmunk_
      @chipmunk_ 년 전 +5

      우리나라사람들 축구팬자처하는거 보다가 남미나 유럽애들이 축구에 목숨거는거보면 귀여워보임

    • @yammy3023
      @yammy3023 년 전

      자국리그나 자기가 뛰는 리그는 광기에 물든 팬들이 있으니 언제든 풀전력으로 경기에 임하는거죠.

    • @elijahmoon7756
      @elijahmoon7756 년 전 +4

      저도 공감해요! 한편으론,제대로된 A매치를 하게 해준 3팀에게 고맙기도 하네요..ㅎ

  • @lucasramirez9903
    @lucasramirez9903 년 전 +7

    Son muy hermosas las koreanas saludos desde Paraguay 😁😁

  • @povdoc-chigopov365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동점골 만들어줘서 고마워요 대표팀
    오늘 빅버드 직관 갔는데 프리킥골, 극장골 터지고 열광의 도가니였음. 이집트전도 준비잘해서 다치지 말고 좋은경기 부탁할게요^^

  • @user-nr9kx5sb9c

    다들 고생하셧음다

  • @tstbtm
    @tstbtm 년 전 +9

    첫 골 먹힌거는 정말...월드컵은 그냥 내려놓고 봐야 정신건강에 이로울듯

  • @user-qk2wf6sm9j
    @user-qk2wf6sm9j 년 전 +14

    첫실점때 아직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닌데 주위 수비수 벌써포기하고 살랑살랑 걷는거부터가 선수 다 갈아 엎어야함

  • @user-vi2fb6vp2g

    그래도 국가를 위해서 최선을 다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손흥민선수 주장의 책임감으로 끝까지 진짜 최선을 다하는 모습 너무 멋있고 보는 동안 너무 감사하더라구요! 다만.. 진짜 최악의 경기력은 계속이네요 너무 팬으로서 맘이 아픕니다;

  • @user-jk2qz7eb5x
    @user-jk2qz7eb5x 년 전 +1

    김성주가 해설해주니 넘 좋았다

  • @fantastic_swimmer
    @fantastic_swimmer 년 전 +5

    힘들겠지만 준비잘해보자!!

  • @user-sb1ww2wc4n
    @user-sb1ww2wc4n 년 전 +32

    손흥민 선수 잘하셨습니다. 앞으로 코너킥은 많이 차지말고 직접프리킥나면 무조건 손흥민 선수가 차세요. 욕심내면 넣습니다 그리고 이길수있습니다

  • @DavidLee-mj8qs
    @DavidLee-mj8qs 년 전

    Good Play. Waiting for Kim Min-Jae.

  • @user-jg8oj4tq8i

    그리고 마지막에 넣어줘서 고맙고 사랑해요♡

  • @user-zz6yq5ds8x
    @user-zz6yq5ds8x 년 전 +5

    붼투호가 치른 경기수가 몇 경기인데, 주전과 부주전 로테이션도 안되고, 빌드업은 아직도 연구중인것인지 개인적 궁금함여유~

  • @user-ju1tv4yw2k
    @user-ju1tv4yw2k 년 전 +45

    월드컵 16강은 커녕 1승도 어렵다.
    수비 진짜 답 없다.

  • @xorwns1753
    @xorwns1753 년 전 +46

    k리거들과 해외 경험이 있는 선수들간의 완벽한 갭차이를 보여준 경기...
    패스, 시야, 크로스 등등 어쩜 저렇게 투박할 수가 있는지 경기내내 그 생각뿐
    개인적 역량이 부족하니 전술자체가 먹히지 않는 느낌은 나만 드는건가...

    • @justpark9877
      @justpark9877 년 전 +3

      투박한것도 있는데 잘보면 패스 속도가 너무 소녀임 ㅈㄴ심각함

    • @xorwns1753
      @xorwns1753 년 전 +5

      @@justpark9877 ㅇㅇ 정확함
      패스 속도, 방향, 패스 후 움직임까지 이상하리만큼 안올라옴
      평가전 3경기동안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건 개선해야할 필수적인 요소인듯...

    • @user-xj9wu5xh9k
      @user-xj9wu5xh9k 년 전 +3

      동점골 기점 어시스트 전부 K리거인데?

    • @Jeff-yb7qk
      @Jeff-yb7qk 년 전 +1

      기본기가 딸리는겁니다. 패스를 강하게 줄순있는데 퍼스트터치가 안되는거죠. 그나마 기본기가 되는 선수들이 거의 해외로 나간다고 보면 됩니다.

  • @nirvana3921
    @nirvana3921 년 전 +31

    The South Korean team's defensive problems are simply too serious. The first goal conceded was entirely a personal matter for the centre-back. Kim Min-Jaes absence was simply fatal. The South Korean team has Champions League-level strikers. Unfortunately, the defender line is very behind.

    • @Lerryb
      @Lerryb 년 전 +3

      Don't only blame the defence, the midfielders who were supposed to fall back also weren't in position.

    • @HaroldPark-xs5ep
      @HaroldPark-xs5ep 년 전

      That's right. It will be formidable and I agree Kim Min-Jae always should be on starting line-up.

    • @khp3300
      @khp3300 년 전

      정승현 진심.. 국제적 망신이다.. 이건 미드필더에서 끊긴걸 탓할 수 없을 만큼 센터백 개인의 실수다.. 수비수가 자신의 품안에 온 공도 제대로 처리못해서 뺐기다니.. 실력을 떠나서 수비수는 저런 실책 하는 선수는 뽑으면 안됨. 국제 무대에서 똥무자게 싸댈듯 이제 겨우 그분의 그늘에서 벗어났는데 또 그런 전철을 밟을 순 없지..

  • @paint7joa
    @paint7joa 년 전 +18

    하아….. 월드컵….. 역시나 힘들겠다 …

  • @user-hw8zj4bt8c
    @user-hw8zj4bt8c 년 전 +10

    김민재선수 언제복귀인가요....보고싶어요

  • @njkim0909
    @njkim0909 년 전

    수비가 아쉽당 그래도 경기 자체는 재밋었습니다.

  • @saida1004
    @saida1004 년 전 +1

    역시 국대다~~~~

  • @user-fg6vz7ig8t
    @user-fg6vz7ig8t 년 전 +17

    진짜 1승도 힘들듯

  • @ygj6566
    @ygj6566 년 전 +31

    예선 통과 못 할지도.. 통과못한다 ㅠ 가 아니라 원래 걍 ㅈㄴ 잘 한 다음 우주의 기운을 모아 어떻게든 16강 가면 걍 감지덕지해야하는거임 항상

    • @user-ti4he8dj5c
      @user-ti4he8dj5c 년 전

      16강 가면 브라질 만날 확률이 98프로..ㅠㅠ..
      조가 그렇게 추첨 됬어여..ㅠ

    • @user-jf5vw9rk5t
      @user-jf5vw9rk5t 년 전 +3

      @@user-ti4he8dj5c 차라리 16강 가서 브라질 한테 지는게 체면치례 하는거임

    • @byeolha_815
      @byeolha_815 년 전 +2

      예선은 통과했어요

    • @user-yj1bf6bi7y
      @user-yj1bf6bi7y 년 전 +2

      @@user-ti4he8dj5c 일단 16강 가서 브라질이라도 만났으면 좋겠다ㅋㅋㅋ

    • @gopherPPoKKyu
      @gopherPPoKKyu 년 전

      이게 펙트지. 2002년 이후로 다들 쓸데없이 눈만 높아져서는. 원래는 16강만 가도 감지덕지해야하는게 맞음

  • @ewj0510
    @ewj0510 년 전

    김민재 선수.. 사랑합니다

  • @user-gw6ol7sh1e
    @user-gw6ol7sh1e 년 전 +4

    이제 우리가 진짜 의지할 곳은 벽민재 밖에….

  • @user-em4me6sm1p
    @user-em4me6sm1p 년 전 +20

    축협! 칭찬!
    친선전 파트너 다 너무 잘 모셨슴!
    다음에도 이러자

  • @user-pu3tq6nl8f
    @user-pu3tq6nl8f 년 전 +6

    맘같아선 좋은말 해주고싶은데 전반전 수비실책과 더불어 불안한 빌드업축구 ....항상 사람들이 말하는게 후방으로 볼돌리는거 때문에 뭐라고 했는데 이건 고질병인거 같음.....(불안하게 후방으로 볼돌리다가 뺏겨서 골 먹힌 경우가 많았음)김민재 온다고 조금은 달라질지 모르겠는데 진심 오늘 경기 보고나서 월드컵 16강가는거만해도 감사하게 생각할 것 같네요.태극전사분들 수고하셨습니다. 남은 이집트전 잘 준비하시고 수비좀 어떻게 해봐요 ㅠ...

  • @dong-jinchoi6921
    @dong-jinchoi6921 년 전 +32

    이번 평가전 좋네
    부족한 부분이 확실히 보여서 좋았다.
    역습 당할때 수비가 너무 당황하며
    어수선 하다 김민재가 들어오면 낫겠지만
    전술적으로 많은 연구가 있길 바랍니다.

    • @user-zc1tv9bb8g
      @user-zc1tv9bb8g 년 전 +4

      좋네 ㅇㅈㄹ ㅋㅋ 존나 뒤지게 못해서 월드컵 16강 꿈도 못꾸는데 조별 0승3패 확정임 ㅋㅋ 기대마셈 ㅇㅇ

    • @iiiiillii_
      @iiiiillii_ 7 개월 전

      ​@@user-zc1tv9bb8g개같이 16강ㅋㅋ

  • @baegi.102
    @baegi.102 년 전 +3

    물론 평가전이지만 이번 A매치 3연전은 상대가 잘해서 골이라긴 보단 우리의 실수에 의한 골이라는 게 너무 아쉽다…

  • @user-dq6ei5pq6c
    @user-dq6ei5pq6c 년 전 +190

    이번 친선전은
    브라질은 이유를 알수없게 열심히 뛰었고
    칠레는 2군들이라 보여주기위해 열심히 뛰었고
    파라과이는 왜 열심히 뛴거냐.
    역시 프로들이였군

    • @justpark9877
      @justpark9877 년 전 +67

      브라질은 열심히 뛴게아니라 설렁설렁했는데도 우리나라가 ㅈㄴ모데서 발린거임 오해 ㄴㄴ

    • @CHAPPIE_28
      @CHAPPIE_28 년 전

      ㄹㅇ

    • @user-dq6ei5pq6c
      @user-dq6ei5pq6c 년 전 +7

      @@justpark9877 설렁설렁 한 것처럼 여유가 있는거임.

    • @justpark9877
      @justpark9877 년 전 +30

      @@user-dq6ei5pq6c 실제로 설렁설렁함ㅋㅋ여유도 넘첬고 풀전력 절대아니고 한60퍼 보여준듯

    • @shwbsh9400
      @shwbsh9400 년 전 +4

      칠레 2군아님 2군전력도 이란이상급이다
      20살초반에 잉글랜드 2부만 3명인데 ㅋㅋ

  • @eirene6675
    @eirene6675 년 전 +30

    갈 길이 정말 멀다.. 이제 5개월밖에 안남았는데 ㅜㅜ

    • @user-gx6nk9fy7e
      @user-gx6nk9fy7e 년 전

      기대하지마요!! 그냥 월드컵은 올림픽 육상이라 생각하세요!!

  • @joshuagraham1094
    @joshuagraham1094 년 전 +4

    궤적 지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lt3up9qd9t
    @user-lt3up9qd9t 년 전 +10

    포르투갈 스쿼드 개쩌는데... 우리국대 민재없는 수비력을 보니, 월드컵때 탈탈탈 개털릴 게 훤히 보여 맘아프다...

  • @user-up3ly3pp5m
    @user-up3ly3pp5m 년 전 +6

    역시 월드컵 농어촌전형.....

  • @user-su2zh4gl4w
    @user-su2zh4gl4w 년 전 +16

    진지하게 4년이라는 시간을 기달렸는데
    팀이 완성은커녕 어케 제자리냐?

    • @user-nf8wv8vk2z
      @user-nf8wv8vk2z 년 전

      객관적 실력이 달라지진 않아요

    • @jiunhi3702
      @jiunhi3702 년 전 +5

      @@user-nf8wv8vk2z 팩트네 ㅋㅋ4년을 연습해봐야 타고난걸로 싸우는거라 어쩔수없음
      아시아국가카 월드컵에서 언제나 1승만해도 잘한거임.
      16강떨어지면당연한거고

    • @user-nf8wv8vk2z
      @user-nf8wv8vk2z 년 전 +3

      @@jiunhi3702 평소k리그 챙겨보는 사람이면 다 알겁니다.
      국제 경쟁력 갖춘 선수가 거의 없다는 걸 국제무대에서 통할려면 정교한스킬+피지컬 둘 다 갖춰야 하는데 하나같이 볼 차는 모습이 정말 투박하고 선천적인 피지컬도 많이 부족함;; 어쩔수 없음 심지어 k리그 뛰는 일본선수들이 더 볼을 잘 찹니다 ;;

    • @justpark9877
      @justpark9877 년 전 +2

      애초에 선수채용 할 때 인맥 비리있었는듯 말이 안될정도로 축구를 몬함

  • @xvtsusu4309
    @xvtsusu4309 년 전 +3

    첫번째 실점은 막을수 있었는데 수비 허술한거 여전하고
    압박 잘하는 팀만 만나면 이렇게 차이가 크네

    • @keunwoolee2868
      @keunwoolee2868 년 전

      애들이 좀만 압박 세면 정신을 못차림...하

  • @user-zz7qg2he2m
    @user-zz7qg2he2m 년 전 +6

    우리 빌드업 축구는 강한 전방 압박 축구에 뚫린다 같은조 모든팀들 다알고 있을것이다.
    대책 반드시 만들어야한다

    • @noinstein7041
      @noinstein7041 년 전 +2

      걍 기본기부족임 맨시티도 빌드업축구하는데 불안하지않잖음

    • @user-th3ox5vg6w
      @user-th3ox5vg6w 년 전

      기본기부족 2

  • @juanchochoi6544
    @juanchochoi6544 년 전 +29

    파라과이 도.. 원래 거칠게 하는 축구 인데.. 우루과이 도 만만치 않다.. 그걸 대비해서 준비를 해야 할거다.. 공격이던.. 수비던.. 대한민국 화이팅!!!

    • @destroyer6035
      @destroyer6035 년 전

      어차피 저 실력으론 개 잣발림ㅋㅋㅋ

  • @sunwoonam7706
    @sunwoonam7706 년 전 +73

    수비라인이 불안한데 지금 이 수비 라인으로는
    이집트전도 불안하고 카타르 월드컵 16강도 감지덕지해요. 수비라인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 @SC-or2zb
      @SC-or2zb 년 전 +41

      감지덕지 수준이 아니라 이경기력으로 16강이면 기적이거나 상대팀 뇌절이거나 둘중하나에요

    • @Ho-qn3ex
      @Ho-qn3ex 년 전 +8

      이경기력으로 본선에서 무승부라도 캐면 기적이지ㅋㅋ

    • @user-or8is4zw5q
      @user-or8is4zw5q 년 전 +2

      한국축구가 근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우리는 일본 중국보다 인프라 환경이 한참 부족한데도 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인재들이 나옵니다
      제대로 인프라 환경이 갖춰지고 군대같은 문제만 없다면 더 많은 인재들이 나올 수 있는나라가 한국입니다
      대책없이 뭐라만할게아니라 어떻게하면 나아질 수 있는지 잘해질 수 있는지를 계속 생각하고 실천해야합니다
      진짜 창피한건 나아갈 방법이 있는데도 서로 눈치만 살피느라 척척하는 국민들과 축구관계자들 언론 정치인 전부입니다
      결국 다들 마인드는 멈춰있습니다 더 잘해질 수 있다면 제발 이것저것 따지지말고 물불가리지말고 도전 할 수 있어야합니다
      제발 축구국가대표팀 경기할때만으로 멈추지말고 정말 변화 할 수 있도록 계속 이어가야합니다!!
      1. 저출산고령화 해결 지역경제 지방경제 내수경제 활성화
      다양한지역에서 많은 어린아이들이 성장 할 수 있도록 해야함
      2. 대한민국 군대 징병제 폐지 모병제 직업군인제로 전환
      3. 국가와 축협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로 유소년 인프로확보 환경개선 유스시스템
      4. 일상생활에서 좀 더 자연스럽게 축구를 접할 수 있게해야함(학교동아리활동,풋살장,축구시설)
      5. 선수로서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다양한길로 도전 할 수 있도록 관련직업군 강화
      6. 재능있는 인재들은 한국으로 적극적으로 귀화시켜야함
      7. K리그 살리기 ( 방송국 언론 여론이 도와줘야함 )
      8. 유럽 남미의 좋은 코치 프로그램들은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해보고 잘 맞는건 도입해야함

    • @hterius95
      @hterius95 년 전 +6

      손흥민 빼고 나머지 k-리그 수준임 이게 팩트!!

    • @hterius95
      @hterius95 년 전 +15

      월드컵 1무 2패로 16강 탈락 확정입니다
      단언컨데 예언 해봅니다

  • @dogbabyhh
    @dogbabyhh 년 전 +1

    흥민이형 월드컵포기하고 다크호스 챔스우승이나 도전합시다 화이팅!

  • @user-dx6nb2hk6z

    화이팅!

  • @Unknown-xb1iv
    @Unknown-xb1iv 년 전 +11

    02:21 하.. 진짜 이런데서 수준차이 나는거다.. 황인범 아래 빈거 봤는데 왜 거기서 드리블을 쳐서 결국 실점 빌미를 만들지??? 했는데 뒤에 파라과이 선수 본거 였음..그런데 그것도 볼터치 길어가지고 공 뺏기고..

    • @user-eu4ps9mr5c
      @user-eu4ps9mr5c 년 전

      인정ㅠㅠ왼쪽에 들어가서 기다리고 있는 선수가 있는데 왜ㅠㅠ결국 저기서 끊겨서 골로 연결된거임..

    • @sosososososo4148
      @sosososososo4148 년 전

      애초에 터치만 잘했어도 저런 장면 안나옴 ㅋ

  • @TragetMelvin
    @TragetMelvin 년 전 +66

    월드컵때 이모습이면 포국같은 나라한텐 최소 5대0임 2010이후론 월드컵 나갈때마다 항상 16강같은건 바라지도않고 그냥 월드컵나가서 망신만 안당했으면 좋겠다 나는 이마음가짐인데 오늘 하는거보니 그것도 힘들수도

    • @user-ti4he8dj5c
      @user-ti4he8dj5c 년 전

      그래도.. 전 18월드컵에 최소 독일이 4강? .갈줄알았는데 예선탈락.. 그리고 이번에 프랑스가 좋은 성적을 못내겠네요..ㅋ

    • @user-rw9hz2df5i
      @user-rw9hz2df5i 년 전 +1

      옳소!!!! 손흥민 빼고 싹다 잡아다 두번다시는 뽈 못차게 아킬레스건 끊어야한다

  • @kgegleable
    @kgegleable 년 전 +43

    해외파하고 국내파 수준차이가 확실히 있구나~ 를 느끼게 해준 경기. 권창훈은 러시아 월드컵 앞두고 부상 당해서 못나간거 너무 아쉬웠는데 ㅜㅜ 이번 월드컵에서는 뭔가 보여줄거 같다.

    • @user-jh7zq7oy4i
      @user-jh7zq7oy4i 년 전 +1

      템포 다 뺏어 먹던데 뭘 보여줘 ㅋㅋㅋ작우영이 훨 나음

    • @spcho1053
      @spcho1053 년 전

      권창훈이 딱 맞는 타이밍은 러시아월드컵임.이번은 별로 큰 도움이 없을것 같음.

    • @user-yojg5loeo
      @user-yojg5loeo 년 전

      음~ 신기하네 그런 발상^^

  • @user-wt6yp3zt8n
    @user-wt6yp3zt8n 년 전 +3

    김성주는 예능mc만 보더니 축구 중계는 완전 감을 잃었네

  • @__-zr7wx
    @__-zr7wx 년 전 +20

    오늘 경기력 보니 조별리그 1무는 할 수 있을지 걱정되네요

  • @user-sr6tb6xk5p
    @user-sr6tb6xk5p 년 전 +221

    손흥민한테 쓸데없는 몸싸움 걸어서 넘어뜨리기까지 하다니,, 누군진 몰라도 아주 베짱이 크구만;;^^ 그나저나 바로 달려와주는 황인범 멋있다

    • @user-or8is4zw5q
      @user-or8is4zw5q 년 전 +11

      한국축구가 근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우리는 일본 중국보다 인프라 환경이 한참 부족한데도 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인재들이 나옵니다
      제대로 인프라 환경이 갖춰지고 군대같은 문제만 없다면 더 많은 인재들이 나올 수 있는나라가 한국입니다
      대책없이 뭐라만할게아니라 어떻게하면 나아질 수 있는지 잘해질 수 있는지를 계속 생각하고 실천해야합니다
      진짜 창피한건 나아갈 방법이 있는데도 서로 눈치만 살피느라 척척하는 국민들과 축구관계자들 언론 정치인 전부입니다
      결국 다들 마인드는 멈춰있습니다 더 잘해질 수 있다면 제발 이것저것 따지지말고 물불가리지말고 도전 할 수 있어야합니다
      제발 축구국가대표팀 경기할때만으로 멈추지말고 정말 변화 할 수 있도록 계속 이어가야합니다!!
      1. 저출산고령화 해결 지역경제 지방경제 내수경제 활성화
      다양한지역에서 많은 어린아이들이 성장 할 수 있도록 해야함
      2. 대한민국 군대 징병제 폐지 모병제 직업군인제로 전환
      3. 국가와 축협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로 유소년 인프로확보 환경개선 유스시스템
      4. 일상생활에서 좀 더 자연스럽게 축구를 접할 수 있게해야함(학교동아리활동,풋살장,축구시설)
      5. 선수로서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다양한길로 도전 할 수 있도록 관련직업군 강화
      6. 재능있는 인재들은 한국으로 적극적으로 귀화시켜야함
      7. K리그 살리기 ( 방송국 언론 여론이 도와줘야함 )
      8. 유럽 남미의 좋은 코치 프로그램들은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해보고 잘 맞는건 도입해야함

    • @hterius95
      @hterius95 년 전 +15

      손흥민 빼고 나머지 k-리그 수준임 이게 팩트!!

    • @user-qk1dn4bj7z
      @user-qk1dn4bj7z 년 전 +9

      K리그가 진정한 문제!
      이렇게 수준 떨어지는 리그는 없을거다

    • @user-km3oj7qu9z
      @user-km3oj7qu9z 년 전 +15

      손흥민이 유명하고 몸값높다고 쫄아있을 필요없지 경기중엔 그냥 상대선수일뿐인데 뭔 베짱이 크구만 ㅇㅈㄹ
      국뽕을 너무빨아서 손흥민 빙의한건가

    • @user-ob1ul2hf4k
      @user-ob1ul2hf4k 년 전

      일단 일본에 비해서 자금력이 딸림. 일본은 유럽 하위권 팀에 마케팅 투자를 어마어마 하게 함. 그래서 유스나 어린 선수들이 하위권 팀이나 2부리그로 많이 진출합니다. 어찌됬든 돈 없이는 유럽팀들이 한국 고등학생,중학생 데리고 갈까요? 그정도 선수 유럽에 널렸는데? 기업에서도 리그나 스포츠에 관심 가지고 투자하면서 후원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최순실 삼성 이후로 스포츠에 뒷돈 대주거나, 투자하는걸 기업측에서는 더러워서 안한다는 식이 되버리니 선수들이 진출을 못하는거죠.

  • @user-me8ld7rb7d
    @user-me8ld7rb7d 년 전 +1

    이승우는 대표팀 오기엔 좀 부족한가요?? 그래도 해외파 출신 탈압박은 보여줄거 같지 않나 싶은데 어떤가요??

  • @dr119262
    @dr119262 년 전

    확실히 미드필드와 수비라인은 반성을 하고 대응책이 있어야하는 경기.

  • @user-xk1fb8ht4e
    @user-xk1fb8ht4e 년 전 +7

    손흥민 이피엘 파워랭킹 1위답게 슛팅 좋아네~~

    • @user-or8is4zw5q
      @user-or8is4zw5q 년 전 +2

      한국축구가 근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우리는 일본 중국보다 인프라 환경이 한참 부족한데도 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인재들이 나옵니다
      제대로 인프라 환경이 갖춰지고 군대같은 문제만 없다면 더 많은 인재들이 나올 수 있는나라가 한국입니다
      대책없이 뭐라만할게아니라 어떻게하면 나아질 수 있는지 잘해질 수 있는지를 계속 생각하고 실천해야합니다
      진짜 창피한건 나아갈 방법이 있는데도 서로 눈치만 살피느라 척척하는 국민들과 축구관계자들 언론 정치인 전부입니다
      결국 다들 마인드는 멈춰있습니다 더 잘해질 수 있다면 제발 이것저것 따지지말고 물불가리지말고 도전 할 수 있어야합니다
      제발 축구국가대표팀 경기할때만으로 멈추지말고 정말 변화 할 수 있도록 계속 이어가야합니다!!
      1. 저출산고령화 해결 지역경제 지방경제 내수경제 활성화
      다양한지역에서 많은 어린아이들이 성장 할 수 있도록 해야함
      2. 대한민국 군대 징병제 폐지 모병제 직업군인제로 전환
      3. 국가와 축협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로 유소년 인프로확보 환경개선 유스시스템
      4. 일상생활에서 좀 더 자연스럽게 축구를 접할 수 있게해야함(학교동아리활동,풋살장,축구시설)
      5. 선수로서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다양한길로 도전 할 수 있도록 관련직업군 강화
      6. 재능있는 인재들은 한국으로 적극적으로 귀화시켜야함
      7. K리그 살리기 ( 방송국 언론 여론이 도와줘야함 )
      8. 유럽 남미의 좋은 코치 프로그램들은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해보고 잘 맞는건 도입해야함

    • @hterius95
      @hterius95 년 전

      손흥민 빼고 나머지 k-리그 수준임 이게 팩트!!

    • @user-ql2ev3yz6e
      @user-ql2ev3yz6e 년 전

      손 ,이강인 공미 김민재 수미 해야함 시간이 너무 없음

  • @user-hh8md5lf6z
    @user-hh8md5lf6z 년 전 +4

    상대 공격수가 들어와도 뛰거나 막을 생각 안하고 먼 산 바라보는 수비수들;;; 진짜 손흥민이 이 나라에 국대로 있어야 한다는게 아깝다

  • @user-of5bb1uk4l
    @user-of5bb1uk4l 년 전 +1

    저판 진줄 알고 그냥 방으로 갈려고 했는데 정우영 동점골 나와서 개놀랐네 ㄷㄷ

  • @user-id5if8bl2t
    @user-id5if8bl2t 년 전 +5

    솔직히 강팀이랑할땐 황의조 쓰는것보다 손흥민 톱에두고 전원 수비가 답임 작은 정우영 처럼 활동량 많고 열심히 뛰는애들이 패스 하나만 잘 넣어주면 손흥민이 마무리 하는게 제일 답인듯.... 황의조랑 공좀하면 수비하느라 손흥민 쓰는데 너무 힘빼는듯

  • @user-hv8if9jn1b
    @user-hv8if9jn1b 년 전 +10

    05:15 정승현의 달리기를 보니 김민재가 더 간절히 그립다.

    • @HaroldPark-xs5ep
      @HaroldPark-xs5ep 년 전

      우리 김민재 없으면 월드컵 ㄹㅇ 망함 16강 100% 못가고

  • @PostNemo
    @PostNemo 년 전 +13

    손흥민 선수 경기 보면서 눈이 너무 높아져서...원래 오늘 선수들 플레이가 한국축구 수준인건데 이제는 손흥민과 다른 first touch하는 선수, 수비때 허둥지둥대는 선수 보면 중꿔팀인가? 싶고...
    진짜 손흥민이 왜 월클이라 불리는지 토트넘 경기가 아니라 국대 선수들 경기를 보니까 확실히 느껴짐.

  • @endgame165
    @endgame165 년 전 +2

    흥민이는 프리킥도 천재구나

  • @kwantaejeong5490
    @kwantaejeong5490 년 전 +1

    수비가 결정적인 패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다행히 동점을 만들었다

  • @Kerry987
    @Kerry987 년 전 +42

    What a free kick by Son Heung Min!!
    Big fan of Sonny from Japan😆

    • @voumes5081
      @voumes5081 년 전 +11

      yo.. pls give us you guys' defenders lol

    • @Kerry987
      @Kerry987 년 전 +7

      @@voumes5081 Tomiyasu and Yoshida are good defenders surely.
      I wanna watch Japan vs Korea Rep serious match like Asia Cup or World cup qualified😌

    • @user-ks5ym5gn9z
      @user-ks5ym5gn9z 년 전 +2

      @@Kerry987 i'm so jealous that you guys have tomiyasu..

    • @user-ug5du5wr5x
      @user-ug5du5wr5x 년 전 +1

      오 일본팬 안농

    • @sejinkim218
      @sejinkim218 년 전 +2

      You guys have tough matches in the grpup stage but judging by how you guys have performed in the friendlies, y'all are going to put up a good fight for sure.

  • @player.king.
    @player.king. 년 전 +15

    이번 월드컵은
    쏜 득점하는거나 보고 만족해야지
    다음 월드컵도
    쏜 기량 유지 되기만 바랄뿐

    • @justpark9877
      @justpark9877 년 전 +1

      유지해야지ㅋㅋ 호날두보다 6살 어린데 박지성처럼 엄살부리진 않을거임

  • @user-ue2lv9nv6z
    @user-ue2lv9nv6z 년 전 +1

    후반전은 역쉬 엄살라!!!

  • @Khanate0825
    @Khanate0825 년 전

    평가전은 평가전일 뿐 ㅋ 파라과이도 정말 잘해줘서 월드컵때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 @user-fk7sw2zh4y
    @user-fk7sw2zh4y 년 전 +124

    파라과이가 준비를 잘했다.
    김민재의 공백이 많이 느껴졌지만 벤투는 그전부터 김민재를 비롯해 손흥민이 없는 경기 준비를 최소 한두번쯤은 준비 해봤어야했는데 결과로 나온것같음.
    또한 오프 더 볼 상황에서 이동해 공간을 만들려는 시도가 없었고 수비를 무너뜨리기 위한 원터치, 전진패스 시도가 부족했음
    전문 수미 부재, 윙백들의 떨어진 폼, 대체자원 전무
    수미를 라볼피아나로서 윙백들 공격가담 시키는데 전북 양쪽 풀백들하고 홍철 전부 예전 폼이 아님 이 상태로 월드컵가면 그냥 털릴듯
    - 무엇보다도 선수 이름도 파악 못하고 전술도 설명못하는 해설도 바뀌어야할듯

    • @js3249
      @js3249 년 전 +15

      아니 만에 하나 손흥민 없는 경우 어떻게 풀어가려고 계속 풀타임 뛰게 하는건지.. 여태 주전만 돌리니까 지금 몇명 빠진 상황에서 제대로 플레이 못하는 듯

    • @user-tf2jw8ff8c
      @user-tf2jw8ff8c 년 전

      @@js3249 부상때문에를 제외하고 월드컵에서 손흥민 없이 경기를 왜함?

    • @js3249
      @js3249 년 전 +2

      @@user-tf2jw8ff8c 부상때문에를 왜 제외하는지 모르겠고 경고누적 같은 변수도 있는데. 여러 선수 뽑아놓고 벤치 달구게 하지 말고 평가전 4경기 중 최소 한 경기는 스타팅에서 뺄 법도 하지 않나 싶은데

    • @user-tf2jw8ff8c
      @user-tf2jw8ff8c 년 전

      @@js3249 3경기 다 풀타임 가깝게 뛰게하는건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아르헨티나가 메시없이 경기하는거 준비함? 브라질이 네이마르없이 경기하는거 준비함? 혹여나 그들이 그런다고해도 우리나라가 브라질만큼 실력 좋은 선수들이 많은것도 아닌데

    • @js3249
      @js3249 년 전 +12

      @@user-tf2jw8ff8c 우리나라가 아르헨티나 브라질 전력임? 브라질전 교체 들어오는 선수 못봄? 걔네야 네이마르 메시 나가도 대체재가 많으니 타격이 없지만 우린 손흥민 없으면 그냥 나가리임. 이런 기회에 플랜B 테스트 해보지 않으면 언제 대비함? 가능성이 충분한데 부상때문에를 왜 제외하냐고 물었음

  • @aggielsh6803
    @aggielsh6803 년 전 +36

    오늘 경기 보면 무승부도 감지덕지해야 될 듯..

    • @user-uy4vi8zl4m
      @user-uy4vi8zl4m 년 전

      조현우 저건 진짜 왜 저걸 못막노 ㅉ

    • @user-bm4ti5es8m
      @user-bm4ti5es8m 년 전

      @@user-uy4vi8zl4m ㄴㄴ 수비가 병임

    • @user-nl3uc5vz9x
      @user-nl3uc5vz9x 년 전

      @@user-uy4vi8zl4m 1번째건 어찌 저찌 막을수 있다고 쳐도 2번째건ㅋㅋㅋ 그걸 어떻게 막냐 노이어도 못 건드린다 그건

  • @hdlbh
    @hdlbh 년 전

    이젠 공격자원들이 나름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 많아졌으니 중미나 수비수쪽에서도 해외파 선수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ㅠㅜ 경기를 보면 볼수록 미드필더랑 수비가 정말 처참했음.

  • @fool8508
    @fool8508 년 전

    프리킥 지렸다
    워드프라우'손'

  • @che2984
    @che2984 년 전 +11

    나상호말고 정우영더쓰자 그리고 이경기력으로 월드컵가면 광탈이다......

  • @user-th7ne8ce6u
    @user-th7ne8ce6u 년 전 +18

    권창훈 나상호 정승현은 진짜 심각하다.... 검증할만큼한거같은데 그만보고 다른선수 기회좀줫으면..

    • @vsantrace953
      @vsantrace953 년 전 +3

      권창훈은왜자꾸나옴? 설렁설렁 뒤뚱뒤뚱 조기축구아저씬줄

    • @user-lj1pb5pl9f
      @user-lj1pb5pl9f 10 개월 전

      나상호는 증명 했다

    • @KevinLee455
      @KevinLee455 10 개월 전 +1

      @@user-lj1pb5pl9f 넌 언제 증명할래?

  • @user-lb3tv9fx4g
    @user-lb3tv9fx4g 년 전 +13

    국내파 선수들의 한계를 잘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고질적인병 특히 안일하게하는 경기는 아직도 고치지 못한 경기였습니다

  • @user-kg7ut6kb8o
    @user-kg7ut6kb8o 년 전 +2

    경기 플레이를 보고 너무 한심하다고 생각하고 있을때 갑자기 박지성이 생각나 박지성 경기 모음을 봤는데 정말 놀랄 정도였어요 유럽 무대에서 정말 끈질긴 플레이에 자기가 가진 볼은 절대 뺏기지 않고 슛을 성공 시킨것들은 거의 어려운 각도에서의 성공들이었고 과감하게 두명 세명을 끝까지 뚤고 돌파해가며 플레이한 박지성을보니 정말 진짜 손흥민도 정말 뛰어난 선수라는것을 알면서도 진짜진짜 뛰어난고 속이 꽉찬 선수는 박지성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박지성은 맨체스터에서 꼭 힘든 경기때마다 해결사 역활을 했었더군요 더욱이 힘든 상황 위치 자세에서도 슛을 성공시키는것에 너무 놀랐네요
    지금 우리나라 선수들이 정말 꼭!꼭!꼭! 배워야할 플레이는 박지성의 끈질기고 과감하고 강한팀에게 더더욱 겁먹지 않고 자기의 위치에 무조건 책임지고 끝까지 플레이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벤투는 아무리봐도 감독으로써는.....많이 걱정이 되는군요 얼마전 히딩크 감독이 길게 인터뷰한걸 봤는데 정말 벤투와 많이 달랐더군요 어리더라도 정말 실력인는 선수라면 뽑아서 간단하게 말하면 선수들에게 가르치는방법 플레이 자체가 많이 달랐네요 어떻게 보면 독하게 가르친만큼 선수들이 히딩크 감독과 정말 짦은 훈련 시간이었지만 빨리 변화해 2002 월드컵 4강을 이룬것 같습니다
    정말 벤투감독......음....큰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