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지가 뽑은 우리나라 역대 측면수비수 순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5. 19.
  • 박경훈 선생님 경기 라이브로 보신분 계십니까
    제휴 문의 : kkongtv706@gmail.com
  • 스포츠

댓글 • 460

  • @user-ni9dj7lg4d
    @user-ni9dj7lg4d 3 년 전 +129

    고정ㄱ?

  • @user-vv4oh5hw9v
    @user-vv4oh5hw9v 3 년 전 +14

    최성용 선수를 좋아했는데 언급해주셔서 너무 반갑네요~^^

  • @user-redjh
    @user-redjh 3 년 전 +65

    김동진 유로파 우승에 마지막 경기때 과드디올라한테 유니폼받고 ㄷㄷ

    • @user-lo9nn5he8g
      @user-lo9nn5he8g 3 년 전

      김동진, 황금왼발,피지컬도 좋고 크로스 미침

    • @user-yp6ob2hl6v
      @user-yp6ob2hl6v 3 년 전 +6

      가장 저평가받는 , 이영표에게 확실하게 가려진 김동진선수.
      장담하는데 국대 탑쓰리에 이영표 김동진 백퍼 들어감.

    • @TrueReleasAble
      @TrueReleasAble 3 년 전 +1

      김동진이 제니트 소속으로 유로파 우승한거 모르는 사람들이 많던데 ㅋㅋ

    • @hl3095
      @hl3095 3 년 전 +1

      아니 유로파 우승멤버가 홍콩에 ? 하면서 레전드대우 해준듯 솔직히 유로파 우승 개쩌는거임

    • @untitl6d
      @untitl6d 3 년 전

      전성기 나이에 뇌혈류 장애만 터지지 않았어도..

  • @jjjsmanuel
    @jjjsmanuel 3 년 전 +26

    김동진이 진짜 잘했는데 몸이 아프셔서..

  • @qwer234rasdf
    @qwer234rasdf 3 년 전 +8

    2:04 오른발이 개발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w8zt1zk9f
    @user-mw8zt1zk9f 3 년 전 +10

    모든 포지션 다진행하고 마지막편은 대한민국 베스트11 만들어봅시다^-^

  • @user-eo7qf7gp1n
    @user-eo7qf7gp1n 3 년 전 +93

    송종국 선수는 사생활만 아니였으면 아마 빅리그 중위권팀 주전으로 활약은 했을겁니다.. 폐에노르트 챔스 유벤투스전인가 그 경기에서 송종국 플레이 보면 감탄만 나왔었음..

    • @leeyoung6012
      @leeyoung6012 3 년 전 +11

      그런데 외국에서 꾸준히 롱런을 한다는 것이 어찌보면 실력의 한 부분인 것 같아요.. 외국 팀에서 관심있어서 부른 선수들치고, 기본적으로 실력이 결여된 선수들은 없던것 같아요.. 팀과 감독과의 케미스트리와, 외롭고 국내와는 사뭇 다른 외국 생활의 적응과 오랜 기간 꾸준히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부분이 중요한것 같아요... 그러면에서, 박지성, 이영표, 기성용, 구자철 선수같은 경우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의 손홍민 선수는 말 할 것도 없고....

    • @user-vm5sx3my8h
      @user-vm5sx3my8h 3 년 전 +16

      사생활떠나 일단 실력이 좋았는데 무슨..

    • @user-qs8pq7qx2o
      @user-qs8pq7qx2o 3 년 전

      @@user-vm5sx3my8h ㅇㅈ

    • @OYT0724
      @OYT0724 3 년 전 +4

      @@leeyoung6012 글쎄요... 일반화가 된 느낌이 없지않아 있네요. 기성용이나 구자철 선수는 실력은 평범했지만 자존심 버리고 팀의 교체선수로 감독말 잘 듣고 주어진 일 열심히 해서 살아남은 케이스들이죠, 특히 기성용은 한국 국대감독과 마찰 일으켰다가 스완지 이적하자 마자 라우드럽 감독과 또 마찰 일으켜서 한달만에 방출될뻔함... 스완지 가자마자 선덜랜드로 임대된 이유가 이것 때문이었죠 ㅋㅋㅋ 물론 그 사건 이후엔 고분고분 감독들 말 잘 들음 ㅋㅋ 그 반면 실력은 분명 있었던 박주영은 너무 급하게 욕심을 내서 리그앙 모나코에서 좀 더 있질 않고 그냥 막바로 빅클럽 아스널에서 뛰려다 팽 당하고 짧은 시간에 너무 여러 팀에 돌려지다 그냥 버려진 케이스. 이청용은 볼튼 명실상부 에이스였는데 부상 당하고 팀 강등되고 크팔에서 기성용과 구자철처럼 교체선수로 뛰게 되었는데 기회가 부족하다고 뛰쳐나가 독일 가버린 케이스. 가자마자 리그 역사상 어시스트 해트트릭 처음 해버린거 보면 분명 실력은 출중했는데 교체선수로써의 삶을 거절했기에 롱런을 안한거임. 기성용과 구자철처럼 경기 많이 못뛰고 팀에서 2급 선수로 취급받더라도 교체선수로써 꾸준히 뛰면 롱런 할 수 있음. 그리고 구자철은 그 와중에 감독의 신뢰를 얻어 주전까지 올라간 케이스.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항상 잊어버리는 차두리 커리어 보면 독일에서 태어난 사람답게 유럽에서 가장 오래 뛴 선수임. 그러나 객관적으로 실력은 박주영이나 이청용보다 좀 떨어졌던게 사실임.

    • @ybj4483
      @ybj4483 3 년 전 +15

      @@OYT0724 기성용 라우드럽 불화 개소리인거 기사나왔었고 스완지랑 선더랜드에서 핵심역할 했었는데?? Epl적응도 못하고 리그 한골도 못쳐넣은 박주영은 실력 뛰어났다고 하면서 스완지 전성기 이끌고 손흥민이전에 epl한국인 최다골 타이틀 보유한 기성용이 무슨 실력이 평범하다고 하는거임. 그냥 축구 이제야 보기시작한 잼민이같은데 Fc서울때부터 기성용은 국대나 클럽에서 꾸준히 잘했었다. 기성용 경기본사람은 이딴소리 못하지

  • @kkongbyungji
    @kkongbyungji  3 년 전 +29

    박경훈 감독님 경기 라이브로 보신분? 형이라고 부르겠읍니다

    • @kimgoora
      @kimgoora 3 년 전 +4

      박경훈이 송종국보다 위라고 보는 전문가가 많음

    • @laurenjo7810
      @laurenjo7810 3 년 전 +1

      나는 중고등학교때 병지형 울산시내에서 라이브로 많이봤는데.

    • @user-gm3hd1vq4x
      @user-gm3hd1vq4x 3 년 전

      @@kimgoora 국대 커리어가 송종국이 좋기도 하고 박경훈 선수가 예전 선수이기도 하고

    • @buswalk
      @buswalk 3 년 전

      초딩 시절 울산 공설운동장에서 경기 끝나면 병지형님 꽁지머리 잡아볼꺼라고 친구들하고 같이 뛰어가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 @aries8819
      @aries8819 3 년 전 +2

      읍니다에서 나오는 짬

  • @user-sz4xe2mf2r
    @user-sz4xe2mf2r 3 년 전 +132

    이영표는 ㄹㅇ 올타임레전드....
    다시 나오기 힘든 윙백이라고 생각함
    아시아 윙백이 네덜란드,잉글랜드,독일까지 진출한거는 진짜 전무후무하지 정말 지능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플레이 했던 선수임 ㅠㅠ

    • @user-hd5zi8ht7f
      @user-hd5zi8ht7f 3 년 전 +9

      ㅋ응 나가토모 >>>이영표야

    • @kimgoora
      @kimgoora 3 년 전 +8

      전무후무 할 정도는 아님 왜냐면 나가토모가 이영표보다는 위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훨씬 더 많아서

    • @user-ip9xv5qn9q
      @user-ip9xv5qn9q 3 년 전

      수비는일본 공격은우리나라인듯

    • @user-kv8ed8tu2g
      @user-kv8ed8tu2g 3 년 전 +5

      @@user-hd5zi8ht7f 이영표가 나가토모보다 우위라고 얘기한적 없는데 왜 혼자...??
      우리나라 국대 기준 올타임레전드라고ㅋㅋ
      나가토모가 한국선수냐?

    • @user-pu8up5rg4y
      @user-pu8up5rg4y 3 년 전 +15

      응 이영표>>>>>나가토모ㅋ

  • @user-qs4cc2kh7e
    @user-qs4cc2kh7e 3 년 전 +80

    ㅋㅋㅋㅋ 오른발이 개발입니다 ㅋㅋㅋㅋㅋ ㅋㅋ너무 직설적인거 아니에요? ㄴㅋㅋ

  • @user-fm4kw8lf9e
    @user-fm4kw8lf9e 3 년 전 +9

    좌영표우종국 나오기 힘든 조합이죠... 우리나라는 역대 대표팀을 보면 좌측은 강했지만 우측은 조금 약하지 않았나 생각 합니다.. 송종국 뒤를 이은 차두리 이용...정도가 생각 나네요

    • @user-ng9mn9nm1n
      @user-ng9mn9nm1n 3 년 전 +1

      이영표 다음으론 딱히...

    • @user-uk5wo3ql8m
      @user-uk5wo3ql8m 3 년 전

      이용도 많이 심각합니다...
      아무나 받아라 크로스 시전하고

  • @Anthem_of_light
    @Anthem_of_light 3 년 전 +22

    안드로메다 윙백 김진수 윤석영

    • @Yondo2
      @Yondo2 3 년 전

      크로스를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려서?

    • @ybj4483
      @ybj4483 3 년 전 +1

      윤석영 런던올림픽 레전드급으로 잘했는데 아쉽누

    • @ildalee75
      @ildalee75 3 년 전

      윤석영은 한강 대범람 크로스 장본인

    • @woejejdhw6773
      @woejejdhw6773 3 년 전

      yb j 면제로이드 빨아서임

  • @user-yz3vt9zw5c
    @user-yz3vt9zw5c 3 년 전 +14

    박지성 산책 세레모니 vs 안정환 반지 세레모니 대한민국 역대 베스트 세레모니 비교해주세요! 형컴님과 병지님은 어떤 세레모니가 탐나시는지도~

  • @user-hy3010
    @user-hy3010 3 년 전 +31

    생각해 보니 2002년에 역대 최고 풀백이 둘 다 있었네요ㄷㄷㄷ

    • @user-ph4qy9zr6q
      @user-ph4qy9zr6q 3 년 전 +1

      차두리선수도.. 역대급으로 생각되는데(그때는 지금처럼 오버랩이 중요하지 않았는데 차두리는 진짜 월클 에서도 침투해서 들어가는게 미쳣엇조..) 차두리선수도 2002년 멤버..

    • @user-ti6tj8xp5y
      @user-ti6tj8xp5y 3 년 전

      차두리 선수 대단했죠! 2002년때는 공격수로 출전!

    • @user-tb6yl1bq1j
      @user-tb6yl1bq1j 3 년 전 +3

      조성권 차두리는 좀더 일찍 풀백 전향 못한게 아쉽죠. 전성기가 30대에 왔으니 ...만약에 10대 후반에 전향했으면 최소 분데스리가는 씹어먹었을거임

    • @user-ti6tj8xp5y
      @user-ti6tj8xp5y 3 년 전 +6

      차두리 선수가 풀백으로 빛을 본게 국가대표론 2010남아공월드컵부터며 리그는 셀틱시절입니다. 분데스에서 포변하고 풀백으로 있을때 항상 1부 하위팀이나 2부리그에 있었죠. 아무리 10대부터 풀백을 했어도 분데스 씹어먹는건 오바여도 너무 오바에요

    • @kwrlmy
      @kwrlmy 3 년 전 +1

      풀백으로 포지션 전향시킨게 클롭감독이죠~솔직히 셀틱가기전까지 분데스에서도 풀백뛰었는데 그닥 활약없었어요

  • @st-cj2oc
    @st-cj2oc 3 년 전

    현영민 해설위원 처음에는 누군지 몰랐는데 진짜 해설 듣기 좋았어요 목소리도좋고 김병지형님 말씀에 동의합니다

  • @sldjejn7993
    @sldjejn7993 3 년 전 +139

    좌 이영표 우 송종국 반박불가임
    개인적으로 송종국은 저평가 되었다고 생각함 페예노르트 보다 훨씬 좋은팀 갈 수 있었음
    진짜 폭발적인 주력이라던지 안정감 송종국.. 역대급임

    • @kimgoora
      @kimgoora 3 년 전 +10

      송종국은 박경훈으로 반박가능.. 사실 송종국 전성기가 너무 짧고 수원복귀이후 중미에서 더 많이 뛰엇음

    • @llllll1447
      @llllll1447 3 년 전

      @@kimgoora 박경훈하니까 피3 생각나네

    • @AS-ky9tf
      @AS-ky9tf 3 년 전 +7

      송종국은 전성기가 넘 짧음 심지어 2006 독일 월드컵때 주전도 밀림 아트보카트에서 이영표 rb 김동진lb로 나옴

    • @jaechoi3006
      @jaechoi3006 3 년 전

      전성기 기준이냐 꾸준함이 기준이냐에 따라 송종국이 탑이냐 아니냐가 갈리는듯. 근데 현영민은 국대에서 보여준게 없는게 3위인게 말이 안되는데

    • @leeyoung6012
      @leeyoung6012 3 년 전 +2

      화려하지 않아도 유럽에서 버틸 수는 있지만, 꾸준하지 않으면 롱런은 힘들지요... 약간의 운도 필요하고... 결국은 꾸준함도 실력의 한 부분인것 같아요.. 특히 유럽리그에서 뛴다면요.. 외국 선수들중에도 한시즌이나 시즌의 몇 달정도 거의 준 메시나 준 호날두 급의 화려함을 보이는 선수들은 간간히 있지만, 오직 그 중의 일부만이 꾸준히 자기 몫을 해주면서 빅리그에 살아남지요..

  • @user-nd3dp6nh4u
    @user-nd3dp6nh4u 3 년 전 +4

    이영표 선수는 공을 잡으면 뭔가 해낼 것 같은 기대감을 갖게한 첫번째 선수였습니다. 송종국 선수는 극강의 스태미너로 상대 공격수를 마크하는 능력이 최고였죠. 전성기가 좀 짧았던게 아쉽습니다.

  • @hotdog6786
    @hotdog6786 3 년 전 +29

    다음주에 이영표(공격)와 조원희(수비)가 1대1 10번 붙는다던데
    스코어 어떻게 예상하시내요?

    • @user-lh8mm2iz5d
      @user-lh8mm2iz5d 3 년 전 +5

      예전이라면 이영표가 압살 했겠지만
      요즘은 그래도 이영표가 공을 안차니까 힘들꺼같은데 조원희는 그래도 매일 축구 하니까..

    • @user-hf2wv5if4g
      @user-hf2wv5if4g 3 년 전

      운동안해도 클라스가잇죠 이영표 한표

    • @user-mb4hn5bi4v
      @user-mb4hn5bi4v 3 년 전

      닥 이영표..

    • @chamchamcham7556
      @chamchamcham7556 3 년 전 +1

      저는 조원희ㅎㅎ

    • @user-nb2pd8ss6j
      @user-nb2pd8ss6j 3 년 전 +3

      보니깐 이영표 집사님이 봐준게 느껴짐ㅎㅎㅎ

  • @Cccc-vw9wo
    @Cccc-vw9wo 3 년 전 +2

    운재형님 1위 미리 축하드립니다..

  • @user-pn3bl1wd4l
    @user-pn3bl1wd4l 3 년 전 +2

    90년대 한국축구하면 유럽 상대로 개인기량 격차가 너무 나서 안타까웠었는데 좌영표 우종국은 진짜 월클 선수들도 일대일로 발라버리니깐 묘한 쾌감이 있었음. 송종국이 일대일로 피구 발라버릴때나 이영표가 헛다리로 카카 메시 카푸 지단 드록바 털어버릴 때 진짜 국뽕 차올랐는데... 둘 다 기량이 좋으니 유럽가자마자 바로 적응해버리고 네덜란드 씹어 먹고 챔스에서도 활약하던 기억나네.

  • @tomita6962
    @tomita6962 3 년 전 +2

    와..이기형선수 진짜 오랜만...

  • @whdrud0830
    @whdrud0830 3 년 전 +6

    우리나라 최고의 프리키커 순위 매겼던가요? 고종수, 하석주, 김형범, 이천수, 박주영, 김치우, 염기훈 등 다 포함해서요!
    + 공이 옛날과 지금이 많이 다른데, 예를 들어 하석주가 자블라니 같은 공으로 찼다면? 이런 예상도 듣고 싶습니다!

  • @user-ij5zw1jc3j
    @user-ij5zw1jc3j 3 년 전 +1

    좌영표 우종국
    정말 대단한 윙백들이 동시에 나왔었네요....

  • @user-or6kx2ih4h
    @user-or6kx2ih4h 년 전 +1

    박경훈 유럽 오퍼 있었나요

  • @rossonerivamos6
    @rossonerivamos6 3 년 전

    3:30 킬링포인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vd7bm2nb8n
    @user-vd7bm2nb8n 3 년 전 +20

    송종국은 넘사벽임 정말로

  • @user-ji1yd6ip4w
    @user-ji1yd6ip4w 3 년 전 +1

    3:30 zㅋㅋㅋㅋㅋㅋㅋㅋㅋ초롱이형님 헛다리쳇바퀴 재롱잔치 비판ㅋㅋㅋㅋㅋㅋㅋ

  • @jythd
    @jythd 3 년 전

    제가 초등학교때 박경훈 감독님께서 대구 오셔서 축구교실 하셨는데 그때 많이 배웠었습니다.
    라이트백 2위에 뽑히신거 보니 제가 더 기쁩니다.

  • @jhyeonilunar5081
    @jhyeonilunar5081 3 년 전 +43

    하석주와 차두리는 너무 수비력이 떨어져서 ㅠㅠㅠ

    • @user-em2ln4lg3n
      @user-em2ln4lg3n 3 년 전

      하석주는 4백의 사이드백보다누 3백과 윙어 사이의 사이드 미드필더

  • @kim.jun-young
    @kim.jun-young 3 년 전 +18

    개인적으로 김동진 선수가 많이 아쉽네요 무슨 병 때문에 컨디션이 나빠져서 급격히 폼이 떨어진 것으로 아는데 전성기 때에는 fc서울에서 LSB LMF LW 다 했었고 06월드컵 때는 영표선수가 오른쪽가고 왼쪽에 김동진 선수 세웠던거 보면 훨씬 더 성장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어요... 체격도 좋아서 아드보카트 감독이 3백 4백 혼용할 때 일시적으로 CB도 보던데... 여튼 여러모로 아쉬운 선수라 몇 자 적어봅니다...
    아, 추가로 다음번에 GK 정리해주신다고 하셨는데... 차기석 선수 부탁드려도 될까요...? 이 선수도 엄청난 기대주였는데 (박주영, 김진규 청대시절 주전 GK) 신장이 안 좋아서 일찍 은퇴했죠... GK 전문인 김병지 선수 눈에는 이 선수가 어떻게 비추어졌었는지 궁금합니다.

    • @peterlim5737
      @peterlim5737 3 년 전 +1

      잘못 아는 분들이 많네요. 당시 이영표가 오른쪽 간 이유는 김동진한테 밀린게 아니라 김동진이 왼쪽밖에 못보는 선수 + 오른쪽 풀백자리 공백 때문이었습니다. 당시는 차두리가 윙포였고 보직 변경하기 전이었죠.

    • @leeyoung6012
      @leeyoung6012 3 년 전 +2

      @@peterlim5737 맞습니다... 굳이 김동진 선수가 왼쪽밖에 못 본다고 하기 보다, 원래 왼쪽 윙백이 오른쪽에 뛴다는 것, 자체가 좀 말이 않되는데... 영표 선수가 가능했다는 것이 오히려 신기한 일이었죠..(왼쪽 윙백이면서도 오른발 잡이였다는 점도 다분히 한몫 했죠) 하여간 마땅히 오론쪽 윙백 볼 사람이 없어서 간것은 맞지만, 왼쪽에서 두 선수의 차이가 꽤 있었다면, 그런 미친짓을 할 감독은 없죠... 김동진 선수가 충분히 왼쪽에서 이영표 선수가 없어도 그 자리를 맡을만 했기에, 그런 결정을 내린 것이었죠.. 하여간 아쉽기는 합니다.. 김동진 선수가 몸이 건강해서, 그 자리에서 계속 성장을 했다면, 그 자리는 아주 든든한 자리였을텐데 말이죠...

    • @kim.jun-young
      @kim.jun-young 3 년 전

      @@peterlim5737 제 글을 다시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영표 선수가 김동진 선수한테 밀렸다는 말은 안 했습니다. 아드보감독이 06 명단 발표할 때 폼 떨어진 송종국 뽑는거 보고 모여있던 내외신 기자들이 의외라고 표현했는데 그 정도로 당시 우리나라 RB이 없었죠... 결국 송종국 선수는 토고 1차전 때 나왔다가 프랑스전에는 영표선수가 오른쪽으로 가죠 추가로 04, 05년쯤에 한 신문사에서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어느 포지션이 경쟁이 가장 치열할 것으로 예상하는지 설문조사를 했었는데 이영표,김동진의 LB이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그 만큼 김동진 선수의 잠재력이 컸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죠... 오해하신 것 같아 몇자 적어봅니다.

    • @user-mn5ed5nm7x
      @user-mn5ed5nm7x 년 전

      김동진은 공격력이 워낙 좋아서 아동복이 이영표를 우측에 보낸겁니다

  • @user-cp8ym6ky2s
    @user-cp8ym6ky2s 3 년 전 +3

    역대급 한국 국대 키퍼는 1위 병지형님!ㅎㅎ

  • @jsm9252
    @jsm9252 3 년 전 +18

    한국축구 역대 레전드 풀백: 이영표,송종국,김동진

    • @user-uq1sv9ft9e
      @user-uq1sv9ft9e 3 년 전

      응?? 김동진??

    • @jho2880
      @jho2880 3 년 전 +2

      @@user-uq1sv9ft9e 김동진 존나 잘했는데 급식이면 잉? 할만함

    • @user-ky8ef7qj8s
      @user-ky8ef7qj8s 3 년 전

      이영표 보다 뛰어날때도있었음 김동진 지금 시절이면 백퍼 주전임 국대에서

    • @user-pu8up5rg4y
      @user-pu8up5rg4y 년 전

      @@user-ky8ef7qj8s 이영표보다 뛰어난적은 없었음

  • @soulp7
    @soulp7 3 년 전 +26

    좌측 김동진을 무시할 수 없음. 제 개인적으로 1위 이영표 2위 김동진 3위 하석주로 생각함.

    • @jsm9252
      @jsm9252 3 년 전 +2

      김동진... 한때 러시아 제니트시절 유로파 우승컵을 들었던 선수

    • @tomita6962
      @tomita6962 3 년 전 +3

      김동진선수 진짜잘했죠

    • @jaechoi3006
      @jaechoi3006 3 년 전 +1

      현영민은 국대에서 보여준게 없는데 3위인게 말이 안되는데

    • @user-ne6wc1px1p
      @user-ne6wc1px1p 3 년 전 +2

      현영민은 k리그 쌉레전드라

    • @user-bp5ip4uh2j
      @user-bp5ip4uh2j 3 년 전

      김동진이 진짜 유럽형 풀백에 가까웠지.. 빠르고 피지컬 좋고 크로스 좋고. 근데 피지컬, 크로스 단점 극복한 이영표가 진짜 대단

  • @cntngh
    @cntngh 3 년 전 +1

    2002년 송종국-이영표 이 두선수가 한국대표팀 역대 최고조합!

  • @wesleyjung9960
    @wesleyjung9960 3 년 전 +2

    저는 개인적으로 박경훈 선수가 오른쪽 윙백 1위라 생각합니다. 송종국 선수 2002년때 대단했지만 전성기가 상대적으로 짧았죠. 박경훈 선수는 10년이상 대표팀 붙박이 주전으로 뛰며 A 매치 100경기 이상 뛰신분이고 86년 월드컵에서 후반 마라도나를 완벽하게 맨마킹하셨죠. 참고로 전반에 족쇄라는 별명을 가진 김평석 선수를 비롯 여러 선수가 막으려 했지만 통제 불가의 최전성기였던 마라도나 였습니다. 결국 그대회 우승시켰죠. 그때의 마라도나는 피구보다 한수 위였죠.

  • @user-jx2iy6cz7y
    @user-jx2iy6cz7y 3 년 전 +17

    이견없음

  • @AtmosBase
    @AtmosBase 3 년 전 +1

    아직까지 우리나라 국대에서 이영표 자리가 메꿔지지가 않음 그래서 우리나라 국대가 지금 이꼴난 상황임 그나마 김동진 선수가 잘했는데 아쉽게도 건강 문제 떄문에 ㅠㅠ

  • @chojh3645
    @chojh3645 3 년 전

    수비형 미드필더도 해주세요~~~

  • @user-jh1nt7sn5b
    @user-jh1nt7sn5b 3 년 전

    K 리그 키퍼 중의 탑은 역시 꽁병지님!
    달려나오면서 한 손으로 볼 캐치하는 장면은 탑급입니다.
    요즘은 조현우 잘 하는 듯 해요.

  • @ajt4530
    @ajt4530 3 년 전 +31

    우리나라 역대 best11중에 가장 뽑기 쉬운자리가 왼쪽 풀백임 100이면 100 다 이영표 뽑을듯

    • @themate9351
      @themate9351 3 년 전 +3

      제2의 손흥민은 나올수있겠지만
      제2의 이영표는 절대 안나옴.

    • @Limgyuwung1
      @Limgyuwung1 3 년 전 +2

      레알 젤 쉬움....압도적임

    • @user-lb8cx5fl6z
      @user-lb8cx5fl6z 3 년 전

      하석주 김동진이 그나마 범접?...

  • @user-bj6lc8qc3k
    @user-bj6lc8qc3k 3 년 전

    공감되요
    요즘애들은모르지만

  • @jwshin3860
    @jwshin3860 3 년 전 +1

    LB 1. 이영표(말이 필요 없음) 2. 윤석영(이영표에 이어 레프트백으로 두번째로 EPL진출) 3. 이호진(라리가 2호 선수 였떤,,,한국 최대 유망주였떤 선수,,,부상으로 선수생활 일찍 접음,,,) RB 1. 송종국(2002월컵에서에서의 전설적인 활약) 2. 오범석(차두리 밀어내고 2010월컵 주전) 3. 차두리

    • @user-pu8up5rg4y
      @user-pu8up5rg4y 년 전

      2010월컵 오범석이 아니라 차두리가 주전이었죠 차두리 3경기(그리스, 나이지리아, 우루과이전) 뛰고 오범석(아르헨전) 1경기 뛰었어요

  • @karl7
    @karl7 3 년 전

    어릴 때 당시 박경훈 선수의 경기를 본 적은 있어요. ^^
    국대, 당시 소속팀이었던 포항에서 경기도 말이죠. ^^
    왼발의 달인 하석주 감독이 프리킥을 찰 때 보면 오른쪽에서 프리킥을 찰 경우 사정권이면 들어갔다
    싶은 것이 꽤 많았던 것 같아요. ^^
    오른쪽 풀백에선....
    차두리 혹은 최성용 조합이면 아... 정말... 대박이죠. ^^
    최성용의 경우 상황에 따라 수비형 미드필더-엄밀히 따지면 홀딩으로 세워서 상대 키플레이어 전담
    마크시켜도 가능하지 않았나요??

  • @jkim1115
    @jkim1115 3 년 전

    윙백은 원래 쓰리백 포메이션에서 위에 위치한 좌우 두명을 말할때고 포백에서는 그냥 좌우 풀백이라고 하는게 맞는 용어임.

  • @user-fx1jn1mm2i
    @user-fx1jn1mm2i 3 년 전 +1

    풀백들은 거의다 짝발에다 약발은 거의 못쓰는 수준인데 이영표는 양발이였는게 놀라움

  • @user-th1on8pn8r
    @user-th1on8pn8r 3 년 전 +13

    3:08 이건 이견이 없을듯

  • @minneobi
    @minneobi 3 년 전

    병지형님 형컴형님이 겪으셨던, 80-90년대 학원축구의 훈련 및 단체생활 속의 부조리에 대해 썰좀 풀어주세요!..
    물 못마시게 한다던지, 계단뛰어오르내리기 등..

  • @user-eo7qf7gp1n
    @user-eo7qf7gp1n 3 년 전 +1

    이제 보니 오베르마스가 100m 10초f네여 이정도면 음바페도 개쳐바르는건데 ㅎㄷㄷㄷㄷㄷ 거의 육상선수 수준 거기다 이 선수 드리블하면서 달리는 속도도 거의 엇비슷했으니.. ㅎㄷㄷ

  • @user-tc1hn3dl9f
    @user-tc1hn3dl9f 3 년 전

    박경훈 하면 제주 감독 하셨던 분으로 알고 있었는데 ....

  • @FC-sp9mo
    @FC-sp9mo 3 년 전

    박경훈감독님이랑 공은 차봤지ㅋㅋㅋ

  • @user-hb3nr7ck1w
    @user-hb3nr7ck1w 3 년 전 +1

    하석주 감독님 최대약점 태클 아닌가요..??

  • @845marine845
    @845marine845 3 년 전

    ㅋㅋㅋ골키퍼 뭐 알아볼게 있습니까? 형님 계신데 ㅋㅋㅋ

  • @user-jz6vy3cu9k
    @user-jz6vy3cu9k 3 년 전

    김병지님 생각 잘 받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RB의 계보는 최재모, 김호곤, 최종덕, 박경훈, 김판근, 송종국 차두리등을 꼽을 수 있으며, LB은 박병주, 박영태, 등도 아주 잘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60년 말~70년후반에 베스트 11은 골기퍼 1번[이세연], 라이트풀백[최재모], 레프트풀백[박병주], 센터백 김호, 김정남, 미드필더는 서윤찬, 고재욱, 이차만, 박병철, 조광래, 이영무, 박창선등이 있으며, 공격에는 아시아표범 센터포드[이회택] 라이트윙에 정병탁 이후에 차범근, 레프트 윙에 정강지, 김진국, 등 기라성 같은 멤버가 생각납니다70년 후반에는 박성화 조영중의 센터백은 아시아 최강이며, 그 이후 장정, 유병옥이 있었으며, 지금 생각해도 주마등처럼 지나 갑니다. 김병지님의 활약도 많이 받습니다. 꽁지머리 및 순발력에서는 그 시대 Top이였다고 생각합니다축구를 진심 좋아했던 사람이 전달합니다[킹스컵, 메르데카검 중계를 듣던 사람입니다]

  • @user-rc7xk6bm6e
    @user-rc7xk6bm6e 3 년 전 +1

    전성기만 따진다면 송종국..
    길게 보고 쓸거면 이영표..

  • @javieryu
    @javieryu 3 년 전

    최성용 선수 좋아했던 1인인데, 언급되다니 반갑네요. 박지성 못지 않게, 어쩌면 그 이상으로? 체력, 지구력, 활동량이 대단했던 선수였죠! 한일전만 되면 일본 에이스들 졸졸 따라다니며 전담 마크 했던 기억이 나네요 ^^

  • @TV-qs9og
    @TV-qs9og 3 년 전

    크 재밌다

  • @chobabo6302
    @chobabo6302 3 년 전

    대우팀의 심봉섭선수 근황 부탁함니다.전성기때 팀 사정으로(김주성선수와 포지션이 겹쳐서) 미국유학 보냈다고 했는데, 그 후가 궁금함니다... 스피드와 돌파가 대단한 선수였는데.. 대우팀 스카웃터로 활동하던 이태호선수가 잘 아실듯..

  • @user-yl4wx7mt7i
    @user-yl4wx7mt7i 3 년 전

    골키퍼 빨리요!!ㅋㅋㅋㅋ

  • @user-qo6kd6mx2u
    @user-qo6kd6mx2u 3 년 전 +19

    종국이형은 딱 한시합만 보면 된다ㅋㅋㅋ포르투갈의 에이스 피구를 지워버렸다ㅋㅋ이걸로 게임 끝

    • @user-pu8up5rg4y
      @user-pu8up5rg4y 3 년 전 +12

      근데 포르투갈전보면 이영표도 피구 지웠음ㅋㅋ 피구가 이영표한테 털린이후에 안되겠다싶어서 송종국쪽으로 돌렸는데 송종국한테도 털림

    • @user-nb5ci2ce8c
      @user-nb5ci2ce8c 3 년 전 +2

      @@user-pu8up5rg4y 송종국이 피구 마크하다가, 포르투갈이 2명 퇴장당하고 나서 송종국 체력안배한다고 대인마크 이영표로 바꾼것임. 결국 둘 다 잘 막았지만. 이건 히딩크 자서전에 나온 내용입니다.

  • @legendwinger176
    @legendwinger176 3 년 전

    1. 이영표 송종국
    2. 김동진 박경훈선생님
    3. 하석주 차두리

  • @vavawer
    @vavawer 3 년 전 +3

    이영표가 왼발잡이었으면 더 쩔었을텐데 너무 아쉽다

  • @nkoni77
    @nkoni77 3 년 전

    사진에서 이영표가 입고 있는 하얀색 상의에 파란색 하의 정말 이쁘네. 빨간색 상의에 파랑색 하의는 뭔가 촌스러운데. 하얀색, 파란색 조합은 이쁘네. 원정 유니폼으로 나쁘지 않은데. 하얀색 상의, 빨간색 하의도 이쁘고

  • @user-dj5kh5bb7e
    @user-dj5kh5bb7e 3 년 전 +1

    최강희 감독은 어땠어요??

  • @user-jt7cp9sc8t
    @user-jt7cp9sc8t 3 년 전

    저도 윙백인데 윙백 잘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네요..

  • @ssacookgame
    @ssacookgame 3 년 전

    이영표,차두리,송종국 같은 윙백들 풀백들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물론 우리나라에서요

  • @jeff_9416
    @jeff_9416 3 년 전

    차두리 선수가 일찌감치 윙백으로 전향했다면 부동의 1등일거같은데 차두리가 보여준 임팩트가 아직도 잊혀지지 않음

  • @user-wc5yx2ec4i
    @user-wc5yx2ec4i 3 년 전

    굿

  • @nonono7692
    @nonono7692 3 년 전

    전 윙백 라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 @user-xw8fw9dk1b
    @user-xw8fw9dk1b 3 년 전 +1

    코멘트가 넘단순하네

  • @user-ll5nc3wm9p
    @user-ll5nc3wm9p 3 년 전

    미드필더한번가시죠

  • @kbl7774
    @kbl7774 3 년 전 +1

    빽태클을 합니다 나올줄 알았는데 ㅋㅋㅋㅋ
    오른발이 개발입니다 ㅋㅋㅋㅋ

  • @user-ff9zj6bi4x
    @user-ff9zj6bi4x 3 년 전 +30

    이견은 없는데 김동진선수도 전성기때는 진짜 잘했죠???ㅎㅎㅎ
    김동진 선수 쓰려고 이영표선수를 오른쪽으로 쓰고 그러지 않았나요???

    • @user-vd7bm2nb8n
      @user-vd7bm2nb8n 3 년 전

      김동진이 넘버투임

    • @jaechoi3006
      @jaechoi3006 3 년 전 +5

      김동진이 너무 잘해서가 아니고 오른쪽이 별로 여서 오른쪽도 가능한 이영표를 오른쪽에 놨죠. 송종국은 폼 떨어졌고, 차두리는 포변한지 얼마 안됬을때라 수비쪽으로는 털리던 시절. 근데 현영민은 국대에서 보여준게 없는게 3위인게 말이 안되는데

    • @user-yl7zf7oi6n
      @user-yl7zf7oi6n 3 년 전 +1

      당시 아드보카트가 병신이라서 좌동진 우영표 같은거 한거임
      김동진이 못한다는게 아니라 굳이 이영표 본인이 뛰기 편한 왼쪽측면을 송종국 포기하면서까지 김동진 때문에 오른쪽으로 바꿔버리고.. 선수보는 눈도 별로임 김동진 이호..읍읍
      여튼 아드보카트는 슈틸리케급으로 병신이었는데 이상하게 욕 안먹고 끝난듯

    • @user-nb5ci2ce8c
      @user-nb5ci2ce8c 3 년 전 +1

      @@user-yl7zf7oi6n 좌동진 우영표는 아마 송종국이 폼이 안좋아서 프랑스전 1경기만 그렇게 갔을거고, 개인적인 뇌피셜로는 당시 기술위원장이었던 이영무의 입깁이 작용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영무가 할렐루야 감독 오래했는데... 이영무 기술위 시절 유독 기독교선수가 중용됨.

  • @masteryoo2014
    @masteryoo2014 3 년 전

    불운의 대한민국 윙어 서정원 선수 스페셜도 부탁 드립니다. .
    그리고 몇달 전에도 질문 드렸었는데 김병지형님 축구선수랑 달리기 해서 져본적 없다고 말씀 하셨는데 제가 알기로는 100m 기록
    서정원 11.5
    김병지 11.7
    누가 더 빨랐는지도 질문 다시한번 드립니다.

  • @user-st2tl8kc6m
    @user-st2tl8kc6m 3 년 전

    하석주 감독님은 굳이 따지자면 윙에 가깝지 않나요? 당시 3-5-2 대세였던 때였고, 윙백이 상당히 높은 위치에 자리해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user-jm5sc7bt6j
    @user-jm5sc7bt6j 3 년 전

    왜 병지형을 빼 형님 윙백 아니셨습니까??

  • @user-lp8lv5bj4d
    @user-lp8lv5bj4d 3 년 전 +1

    김병지님이 보시는 우리나라 윙백 유망주있나요?

  • @brianlee5548
    @brianlee5548 3 년 전

    형님 저번에 이걸로 토론주제 잡아달라 말씀드릴려했었는데 마침 나왔네요!! 이영표vs송종국으로 토론한번 해주세요!

  • @user-wf6uq3kv7o
    @user-wf6uq3kv7o 2 년 전

    전성기 송종국은 유럽에서도 먹힐 기량이었음. 피지컬도 좋고 영리하게 축구함

  • @shipgae15
    @shipgae15 3 년 전 +8

    닥 송종국이지...피지컬,크로스,드리블,수비능력 다 탑급임..개인문제로 더 좋은 팀에서 못뛴게 아쉽...

  • @100mile-
    @100mile- 3 년 전

    나은이아빠 개인적으로되게팬이어서
    이영표선수 뛰어넘기를바랬었는데 너무 아쉽네요

  • @user-df9eo4yz4h
    @user-df9eo4yz4h 3 년 전 +1

    병지형 1위 딱봐도 본인고를듯ㅋㅋㅋㅋㅋㅋㅋ골키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그렸다면서

  • @user-xq6fm3ig9l
    @user-xq6fm3ig9l 3 년 전

    다음에는 대한민국 역대 최고의 프리킥 마스터
    고종수vs이천수vs김형범
    해주세요.
    (형범이 형님과 같이요)

  • @kwrlmy
    @kwrlmy 3 년 전 +1

    하석주 최성용이 미드필더인줄알았는데 풀백이였구나

  • @lst4493
    @lst4493 3 년 전

    최강희감독님

  • @user-sm7oy2ed8p
    @user-sm7oy2ed8p 3 년 전

    장담하는데 히딩크 감독님이 두명밖에 못데리고 가는 상황이었을게 분명함.. 송종국 진짜 애제자였음..

  • @03Rokmc942
    @03Rokmc942 3 년 전

    병지형 아니면 누가 감히 하석주감독님한테 개발이라하겠는가 ㅋㅋ

  • @user-qk1dh4wi5w
    @user-qk1dh4wi5w 3 년 전 +1

    20년이 지난 지금도 송종국보다 잘한선수는 없다

  • @user-fp9op1oe5m
    @user-fp9op1oe5m 3 년 전 +5

    김동진선수가 없는게 아쉽네요...
    박경훈선수는 전 제주유나이티드감독인가???

  • @user-qk6ll3dk9l
    @user-qk6ll3dk9l 3 년 전

    하석주형이 진짜 저평가임 저시절에 센스도 거의 고종수급이었음

  • @sevenstarperfect3704

    솔직히 이영표 vs 차두리가 맞는 거 아닌가요?
    차두리의 탈 동양인 피지컬과 공격이 안 풀려서 답답할 때 올라와서 스피드로 치고들어가거나 강력한 중거리슛으로 게임 분위기까지 바꿔주고
    이영표의 안정감과 축구센스
    차두리의 폭발적인 피지컬(몸빵 스피드 슛팅력)

  • @jeri1209
    @jeri1209 3 년 전

    포텐은 송종국이 터졌지만 영원한 클래스는 이영표지

  • @user-ux3sv8ty6s
    @user-ux3sv8ty6s 2 년 전

    김도훈감독 골 넣을때는 유상철감독이 패스한거 아닌가요?

  • @number1173
    @number1173 3 년 전

    국대에서 이영표를 오른쪽으로 밀어낸게 김동진인데...정말 아쉽다 유로파도 우승하고 진짜좋아했었는데

  • @kimhanjoon
    @kimhanjoon 3 년 전

    병지형님 조원희선수랑 박진섭선수는 못끼나요? 탑1,2까지는 아니지만 3위정도는 고만고만한 선수들이 엄청많을것같아요.차두리선수도 잘하지만 수비수로 성공한거는 몇년안되서요

  • @nohpresident
    @nohpresident 3 년 전 +1

    호나우두가 헛다리 많이 쓰면서 이영표 선수도 크게 영향 받은 거 같아요 ㅋ

    • @qwer234rasdf
      @qwer234rasdf 3 년 전 +1

      맞음 그당시 호돈신 헛다리가 센세이션하고 임팩트있어서 호나우도 보고자란 세대들은 헛다리 영향많이받음 이영표 호빙요 호날두 까지

  • @hjlee6664
    @hjlee6664 3 년 전 +1

    김동진 선수가 가장 아쉽죠

  • @user-sr9kj9ertd
    @user-sr9kj9ertd 3 년 전

    김문환선수도 언급이라도 해주지 ㅠ

  • @tenucine
    @tenucine 3 년 전 +1

    축구선수 외모순위도 해주세요 ㅎㅎ

  • @user-nv1my2gd5l
    @user-nv1my2gd5l 3 년 전

    고개를 끄덕끄덕 미시는 건가요??

  • @idise123
    @idise123 3 년 전

    조차박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