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20 울트라 발표에 일본 카메라 업체들 망연자실한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10.
  • 한국시간 기준 12일 새벽 4시, 갤럭시 S20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그 중 최상위 제품인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 성능이 장난아닌데요. 구글의 기술까지 녹아들어 지금까지의 삼성이 아닌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삼성전자 #갤럭시 S20

댓글 • 1.3K

  • @kiyuet
    @kiyuet  4 년 전 +84

    더빙 오류 있네요. 새벽 꼬박 새웠더니 좀 실수가 있네요. 브라이트 HMX는 자막의 1억8백만화소가 맞습니다. 또, 자막의 "5000mAh, 오천밀리암페어" 가 맞습니다

    • @DreamBoA
      @DreamBoA 4 년 전 +2

      갤S20 울트라센서는 아이소셀브라이트 HMX가 아닌데요. 새센서인 HM1입니다

    • @phlru7652
      @phlru7652 4 년 전 +1

      근데 다음폰에1억8000만화소 나올것같아요

    • @Ynrmzdcb
      @Ynrmzdcb 4 년 전 +2

      오천만 밀리암페어라,, 수류탄보다 줄열이 높군요 ㅋㅋ

    • @user-iz2ub3il6s
      @user-iz2ub3il6s 4 년 전

      lancer ㅑㅑㅕㅁㅌ 기자 솢’

    • @user-yf2be5ze2z
      @user-yf2be5ze2z 4 년 전 +9

      이런 영상은 진짜 양심이 없는건지 정말 모르고 만드는건지 모르겠네 ㅋㅋㅋㅋ 사진에서 화소가 전부인줄 아나 센서 크기부터 차이가 나는데 어떻게 dslr이랑 카메라랑 비교가 되나요 ㅋㅋㅋ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대중들을 선동하는 영상에 불과함

  • @ks-cf7uh
    @ks-cf7uh 4 년 전 +605

    삼성 넌 계획이 다있었구나!

    • @pathint.8666
      @pathint.8666 4 년 전 +28

      아오 ㅋㅋㅋㅋㅋㅋㅋ 기생충 붐도 ㅇㅈ이요

    • @user-hv6kg6zr8p
      @user-hv6kg6zr8p 4 년 전 +69

      삼성이 예전부터 카메라 시장이 사장되거나 크게 축소될 것을 감지하고, 카메라 사업을 접어버린 대신 스마트폰에 들어갈 이미지센서 사업을 확장 했거든요.
      불확실한 미래를 내다보고 사업을 추친하는거 보면 참 대단하죠.

    • @uiseed2912
      @uiseed2912 4 년 전 +20

      @@user-hv6kg6zr8p 게다가 오줌액정이라고 놀림받으며 아몰레드를 깍고 깍아서 여기까지...

    • @user-ct6mi3rq2j
      @user-ct6mi3rq2j 4 년 전 +16

      한때 일본의 무시와 억압이 이제야 ...

    • @MC-no8iq
      @MC-no8iq 4 년 전 +8

      기습 웃고갑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j7rh6wg5c
    @user-ij7rh6wg5c 4 년 전 +304

    삼성이 카메라 시장에서 손을 뗀 이유가 여기 있었군요^^

    • @koreainseoul2303
      @koreainseoul2303 4 년 전 +13

      삼성카메라 사업이 무려 필름카메라부터 인데 참 전통 깊었던 사업이었죠. 그걸 포기 했다는 건 진짜 시장을 읽고 있었다는 거.

    • @TV-er5jl
      @TV-er5jl 4 년 전 +6

      따라갈수없엇기에....접지않았을까싶어요 팔면팔수록 이득은 없으니 에초에 많이 팔리지도 않앗고...

    • @user-cq7it7eu7d
      @user-cq7it7eu7d 4 년 전 +13

      @@TV-er5jl 이게정답. 광학기술 일본절대못따라감 디에세랄 렌즈깎는 기계도 없는 우리나라임.. 아무리 갤럭시 빨아봤자 프로들은 폰카로 사진안찍는다 물론 프로제외 거의 모든 일반인에게 만족감을 주는 폰카메라겠지만 폰카메라는 폰카메라일 뿐 절대 디에세랄과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없음 몇십년이지났지만 가장 결과물 형태가 안바뀐 분야가 카메라고
      그정도 부피에서 더 줄이면 희생해야하는 게 있기에 계속 비슷한 크기의 카메라들이 나오는 것

    • @user-cu1qh5sq5o
      @user-cu1qh5sq5o 4 년 전 +1

      @@TV-er5jl 따라갈 수 없긴 한데, 광학기술은 카메라 그 자체보다 의료나 군사 쪽 사업에 사용하기 위함도 있긴 한데, 이러나저러나 사업적 측면에서 보면 뭐 잘 접은 거 같긴 합니다.

    • @user-cu1qh5sq5o
      @user-cu1qh5sq5o 4 년 전 +9

      @@user-cq7it7eu7d 못 따라가지는 않을 걸요. 롤라이 인수하면서 슈나이더 기술도 같이 가져왔을텐데... 그냥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없고 dslr 시장 파이 자체가 줄어드니 때려친 거겠죠.

  • @mariekim4708
    @mariekim4708 4 년 전 +592

    성능은 그래도 dslr이지만 휴대성과 편리성 괜찮은 결과물까지 생각하면 전문가가 아닌이상 이제 dslr살필요는 없을듯

    • @user-fq5wf6sp8p
      @user-fq5wf6sp8p 4 년 전 +53

      데이트 하러 디에스엘알 가지고 나왔는데 한 시간만에 후회함 ㅠㅠ 걍 폰카로 찍을껄 ㅠㅠ

    • @user-xo4du5iu5j
      @user-xo4du5iu5j 4 년 전 +47

      노트10으로 사진찍어도 잘 나오던데요... dslr 진짜 짐만 되니까 집에만 박혀있음

    • @user-hv6kg6zr8p
      @user-hv6kg6zr8p 4 년 전 +45

      일반 사용자들 입장에서 카메라 기능이 어쩌니저쩌니 하는 것보다 보는 앞에서 사진 잘 찍히고 쓰기 편하다는 것만 보여주는 것이 훨씬 이해가 빠르거든요.
      그런 점에서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좋아질수록 카메라의 입지가 좁아지고 스마트픈으로 흡수되는 거죠.
      당장에 나침반, 지도(네비게이션 포함), 휴대용 게임기, 웹서핑, 동영상, 메모장, 계산기, 사전은 이미 흡수가 되어서 더이상 따로 살 이유가 없어졌으니까요.

    • @honshin23
      @honshin23 4 년 전 +10

      문제는 저 카메라를 휴대폰 살때마다 계속 사야 된다는거지... 어떻게 땔수도 없고...

    • @dimndim
      @dimndim 4 년 전 +8

      @@honshin23 담에는 2억만 화소 나오겠죠뭐... ㅋㅋ

  • @user-id7yt5sn9l
    @user-id7yt5sn9l 4 년 전 +207

    예전 삼성 카메라 사업부분 철수 할때..아쉬움도 후련함이 교차했었는데..
    결국 삼성은 계획이 다 있었구나...

    • @asmrgoyo
      @asmrgoyo 4 년 전 +12

      ㅎㅎ 그러게요 계획이 있었네요

    • @kdh7846
      @kdh7846 4 년 전 +4

      오히려 개이득봤죠 ㅋㅋㅋ 계속 카메라 사업 붙들고 있었으면 필름카메라 붙들다 망한 코닥꼴 났을듯

    • @user-et5ez3fk1e
      @user-et5ez3fk1e 4 년 전

      이넘 내가 쓴글 똑같이 배껴서 올리네 ㅡㅡ

    • @TV-er5jl
      @TV-er5jl 4 년 전

      안팔렷어요 nx시리즈.... 하참 카메라팔때 나왓는데 20만원짜리 스와로브스키 케이스도 공짜로주고...사진 자체는 괜찮았는데....왜 그럼 둔지 잘모르시네요 그냥 안팔렷어요

    • @user-qu1zr9st5m
      @user-qu1zr9st5m 4 년 전 +6

      다른거임.... 카메라사업은 결국 철저히 전문가용이고 교체주기도 길고 수도 적죠.
      예전에는 일반인들도 들고다녔으니까 시장이 컷지만
      솔직히 몇년전부터 폰카메라 화질은 일반인들도 만족할만큼 발전해서 그이상이 필요없는거죠.
      삼성이 접은 카메라사업이랑 저폰카는...음.....
      마치 트럭이랑 SUV비교정도?
      SUV를 아무리 크고 좋게 만들어도 결국 트럭을 이길 수 없는것처럼요 용도가 다르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 @user-dk9js7gj2h
    @user-dk9js7gj2h 4 년 전 +334

    전자제품하면 日本하던 시대는 지나가고.ᆢ
    한국이네요
    기분좋습니다

    • @user-bd5zz1ey1v
      @user-bd5zz1ey1v 4 년 전 +30

      이제는 가전 it 우리나라제품 근처에도 못옵니다 가전은구리고 디자인후지고
      완젼 헬됐어요

    • @user-ln8vv6jp3f
      @user-ln8vv6jp3f 4 년 전 +19

      언제적 얘기를!

    • @GGTomHardy
      @GGTomHardy 4 년 전 +7

      샤프 롤러블티비 내논꼬라지 보면 격세지감 입니다 정말.. 2천년대 초 까지만 해도 전자제품, 대중문화 모든게 일본 일본 이었는데 ㄷㄷ

    • @kimnr842
      @kimnr842 4 년 전 +6

      그 격차가 일본인들이 한국와서 미래에 온것 같다고 느낄 정도니까요.

    • @user-sh4mh7iy9b
      @user-sh4mh7iy9b 4 년 전 +4

      가전제품은 아주 예전에 끝났죠..일본은..

  • @Happy-Ryan
    @Happy-Ryan 4 년 전 +209

    크롭바디 이상의 제품은 사용 용도가 틀리기 때문에 제품시장은 유지 된다고 보면 됩니다만, 겔럭시 s20의 결과물이 좋다면 크롭바디 이하의 제품은 모조리 사장 된다고 봐도 무방하죠~
    크롭바디 이상의 제품은 시장 자체가 작고 이미 포화상태라서 돈이 안 되지만, 삼성의 행보는 돈이 되는 분야를 휩쓸고 있다는 측면에서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tameragon
      @tameragon 4 년 전 +13

      똑딱이나 미러리스를 매니악하게 쓰는사람 제외하고, 누가 폰따로 똑딱이 따로 들고다닐까요이제 걍 폰하나면 커버가 되버리는....

    • @dkkk711
      @dkkk711 4 년 전 +44

      몰론이지요.
      DSLR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고 상당수 사람들은 전문가 아닌 이상 일상촬영 위주죠. 언제나 가볍게 쉽게 찍고 보정하여 인스타에 올릴수있는것 그것은 스마트폰 카메라죠.
      DSLR은 무겁고 전문적 촬영기술 항시 휴대 못하고 보정도 컴퓨터 거쳐야하며 인스타에 올리는것고 번거롭지요.
      일본카메라 업체는 얼마안가 매각될겁니다. 삼성은 이것을 맹 저렴한 가격에 인수할거고요. 당연히 방송용 전문가용 특수카메라 위주로 재편될겁니다.
      일본은 이미 타이밍 놓쳤고 되돌릴수없을겁니다

    • @Happy-Ryan
      @Happy-Ryan 4 년 전 +2

      @@tameragon 옳으신 말씀 입니다..^^

    • @Happy-Ryan
      @Happy-Ryan 4 년 전 +10

      @@dkkk711 저도 그렇게 생각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새 인스타 하시는 분들도 전문가 못지 않게
      폰사진으로 모든 작업을 마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 @Happy-Ryan
      @Happy-Ryan 4 년 전 +7

      @@NotoriousTnk 5g가 자리잡으면 서비스업체에 따라 4k 이상의 화질도 머지 않은 듯 합니다..
      우리 대한민국이 선도 해 나갈 듯 합니다..^^

  • @metabeauk6367
    @metabeauk6367 4 년 전 +86

    최첨단 디지털 기술 세계 시장에서 변화와 진화를 두려워 기피하는 일본 전자 산업은 멀지않아 완전히 소멸할 것이다.
    소니라는 마지막 한 가닥 생명줄만이 남아 실상 이미 죽어있는 시체나 다름없는 꼴이다.

    • @mailon227
      @mailon227 4 년 전 +3

      카메라를 샀더니 스마트폰이 따라왔네

    • @metabeauk6367
      @metabeauk6367 4 년 전 +3

      @@mailon227 다수의 고품격 렌즈, 고해상도 센서, 손떨림 방지 기능 등 소형화와 디지털화로 일본 카메라 산업을 통째로 발라버린 삼성의 소름돋는 신세대 기술력!

    • @kwon_z_n
      @kwon_z_n 3 년 전 +1

      @@metabeauk6367 통째로 발라버리긴 ㅋㅋ
      니콘 p1000은 들어 보셨는지 125x 광학줌임
      아 s20 울트라가 100x줌이라고? 그러는 광학 10x줌 10배 디지털 줌해서 해상도 겁나 떨어짐

  • @user-oe3zq5xp9r
    @user-oe3zq5xp9r 4 년 전 +60

    엄청난 기술이지만.. 아직 가지고있는 기술을 다 공개안한듯한 느낌
    뭔가 대단한데. 더 대단할수있는데 참은느낌.ㅋㅋ 그래서 더 대단해보임

    • @user-pq4un1xc7v
      @user-pq4un1xc7v 4 년 전

      잽만 날린거 같은.....

    • @user-bk7wx9rh8d
      @user-bk7wx9rh8d 4 년 전 +1

      @상머슴 계속 팔아야되니깐 천천히 공개하는거 같은데 10년후 폰은 어떨지 상상도 안가네요 ㅎㅎ

    • @user-cq7it7eu7d
      @user-cq7it7eu7d 4 년 전 +1

      갤폴드 출시 1년전에 이미 핵심부품은 다 제작완료된 상태였죠

    • @jihope6577
      @jihope6577 4 년 전 +1

      항상 다음모델 혹은 다음다음모델 까지 이미 준비된 상태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는거죠. 다음에 나올 폰이 s21, s22면 최소 지금 s21까지도 거의다 완성된 상태로 보면됨.

    • @Edenirehyo
      @Edenirehyo 4 년 전 +2

      예전금형 회사에서 근무한적이있는데 삼성은 3단계 뒤의 핸드폰까지 만들었습니다 와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미 다 만들어져있던... s6인가 s7발매였을당시에 그뒤핸드폰들을 보았던기억이...

  • @jskim3499
    @jskim3499 4 년 전 +31

    DSLR 시장은 이제 하이엔드, 프로급만 상대하는 세상이 되었군.

    • @CJHFUNKEY
      @CJHFUNKEY 4 년 전 +7

      JS Kim 포르쉐로 비유하자면....카이엔, 파나메라를 많이 팔아야 911개발할 돈이 나오는데, 그 시장이 삼성에 의해 박살난 겁니다. 하이엔드, 프로급을 엄청나게 팔아제끼면 모르겠으나 판매량에는 한계가 있으며, 꾸준히 기술개발을 해야하지만 마진폭, 판매량이 엄청났던 초, 중급기 시장이 완전히 박살난 상황에서는 답이 없죠 ㅋㅋㅋㅋ

  • @catjelly558
    @catjelly558 4 년 전 +103

    친구도 저것만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하더라 나오면 바로 산다고 나도 나오믄 사야지 꼭 울트라로

    • @user-bk8fk8dg6m
      @user-bk8fk8dg6m 4 년 전

      지금 사전예약 해요 전 팬필요해서 노트 20 존버중 ㅋㅋ

    • @udadakitty
      @udadakitty 4 년 전

      @@user-bk8fk8dg6m 저도 노트ㅋㅋㅋㅋ
      근데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ㅜㅜ

    • @user-bd6vg2hr6r
      @user-bd6vg2hr6r 4 년 전

      저도 오늘 아침에 바로 샀졍

    • @user-lq2vq5jv8h
      @user-lq2vq5jv8h 4 년 전

      @@user-bd6vg2hr6r 어제 샀습니다! 크으..

    • @seelkcjviewregjlsdkjei5332
      @seelkcjviewregjlsdkjei5332 4 년 전

      @@user-lq2vq5jv8h 벌써 공식 사전예약이 시작됐나요?
      제가 알기론 아직 공식 사전예약은 시작안한거로 아는데....

  • @user-tx4uk7tq5v
    @user-tx4uk7tq5v 4 년 전 +134

    아직도 외계인을 고문하구나 ! ㅋㅋㅋ

    • @twinkle339
      @twinkle339 4 년 전 +14

      지금도 하고 있을 거에요.
      휴가나 좀 보내주지...엄마보고 싶겠다.ㅎㅎ

    • @user-fy6wt9zj3h
      @user-fy6wt9zj3h 4 년 전 +15

      @@twinkle339 엄마는 외계인

    • @user-fd6tw3nl9i
      @user-fd6tw3nl9i 4 년 전 +3

      @@user-fy6wt9zj3h 드립ㅋㅋㅋㅋㅋㅋㅋ

    • @kimbinson
      @kimbinson 4 년 전

      외계인을 집에 보내달라!!!

    • @jsmomcho2149
      @jsmomcho2149 4 년 전

      그래서 카메라도 외계인 같던건가

  • @user-rr9fy4ie8w
    @user-rr9fy4ie8w 4 년 전 +103

    삼전 정말 멋지다. 울나라 기업이라 더 자랑스럽다. 왜구를 더 처절히 뭉개 주길 바란다.

  • @user-ii8ce4ux2o
    @user-ii8ce4ux2o 4 년 전 +64

    100배줌 움짤 봤는데 기술력 개미쳤음 ㅋㅋㅋㅋ

    • @user-js6kk3dj6w
      @user-js6kk3dj6w 4 년 전 +3

      ㅇㅈ 전망대에 설치된 망원경 급이던데

  • @user-ii4kx6nt1v
    @user-ii4kx6nt1v 4 년 전 +34

    5천만 밀리암페어(×)
    5천 밀리암페어(○)

    • @user-he5ls1cb3s
      @user-he5ls1cb3s 4 년 전 +1

      5천만 현대기술로 가능은 한건가?

    • @zipyo.jungdobby
      @zipyo.jungdobby 4 년 전

      5천만 만들려면 진짜 외계인 잡아다 만들어야 할듯

    • @user-fy3jn9ij6u
      @user-fy3jn9ij6u 4 년 전 +2

      5천만 밀리암페어는 베터리만 침대사이즈로 나올듯 ㅋㅋ

  • @contiguous1
    @contiguous1 4 년 전 +87

    삼성 : "그래서 내가 반도체 가지고 장난질하지 말랬찌!!??"
    일본 : " ......"

  • @user-fo4ov4mk3o
    @user-fo4ov4mk3o 4 년 전 +64

    이건희회장이 일본의 카메라 산업을 많이 부러워하구 카메라 산업에 많은 관심이 있었던걸루 아는데, 그 꿈이 이루어졌네! 한큐에 평정을 해버리네!

    • @kukuri3200
      @kukuri3200 4 년 전

      눈뜨고 봐야하는데...빨리 일어나시길...

  • @user-gl3cm6ej4k
    @user-gl3cm6ej4k 4 년 전 +6

    이미지 센서 크기가 작아도 1:1 35mm 풀프레임 바디 보다 더 좋은건가요 이미지 센서 크기는 이제 상관없어진 것인가 화소수가 높다고 풀프레임 바디 카메라를 넘어선 건 아닐뜻 한데!

    • @SJYoon29
      @SJYoon29 4 년 전 +1

      판형이 깡패죠. 물리 법칙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또한 센서 크기 충분히 크지 않으면 화소가 올라갈 수로 노이즈가 심해지고, 수광량 확보가 어려우니 어두운 곳에서는 못찍습니다.

  • @user-rm6ur2pv9d
    @user-rm6ur2pv9d 4 년 전 +22

    삼성 넌 계획이 다 있구나~♡

  • @268onob
    @268onob 4 년 전 +2

    인화가 아닌 웹업로드용 사진이라면 일리가 있습니다만 이미지센서의 물리적인 크기 한계로 아무리 화소수를 늘린들 풀프레임 dslr을 대체한다고 하긴 어려울듯 합니다

  • @DUKing-cb4we
    @DUKing-cb4we 4 년 전

    내용 괜찮았습니다 구독 ! ㅎㅎ

  • @user-km4tx6kq2k
    @user-km4tx6kq2k 4 년 전 +10

    몇년전 거금들여서 소니 카메라 샀는데 ㅠㅠㅠ 그래도 좋다^^삼성 파이팅~~~

  • @user-bz6ic1xg5w
    @user-bz6ic1xg5w 4 년 전 +13

    대박~

  • @TV-kp2lk
    @TV-kp2lk 4 년 전 +39

    결과물을 갖고 DSLR과 비교하면 안되죠. 100배 줌이니 1억화소니 해봐야 그 비싼 삼성폰 그냥 엘렌즈 하나 값인데.
    문제는 주위에 DSLR갖고 있는 사람의 90프로는 제대로 사진찍을 줄 모르는 사람들이라는 겁니다. 그냥 쨍하게 잘 나오니까 혹은 아웃포커스 잘되니까 찍는 사람들 많죠.
    이런 사람들에겐 차라리 s20가 나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소수의 전문가들이야 알아서 dslr쓰겠지만 설마 갤럭시 갖고 다큐사진 찍거나 보도용이나 출판용 사진 찍는 사람 있겠습니까?
    이렇게 전문가들 빼고 대부분의 dslr 쓰는 사람은 갤럭시로 넘어가도 된다는 말입니다. 4*6 정도로 뽑아 놓으면 제가 볼때 DSLR이랑 별 차이 안날겁니다. 조금 차이가 난다 해도 스냅용으로서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 시장 을 삼성이 먹는거고 이러한 대중적인 시장이 전문가 시장보다 훨신 큰 건 두말할 필요도 없죠..
    저도 캐논 300d부터 5d 까지 써본 사람이지만 가족용 사진 찍는데 굳이 가방 들쳐 매고 렌즈 3개 4개씩 챙기는 수고로움보다는 폰카가 낫더군요.

    • @user-gs3ir7mp7q
      @user-gs3ir7mp7q 4 년 전 +1

      어깨가 고생을 했군요..ㅠㅠ

    • @ki5203
      @ki5203 4 년 전 +1

      정답!!

    • @phn852
      @phn852 4 년 전 +2

      ㅇㅈ...이제 일상용으로 데세랄이나 미러리스카메라를 구입할필요가 없죠 전문가가 아닌 이상

  • @-Rock_n_Roll-
    @-Rock_n_Roll- 4 년 전 +11

    듀얼픽셀이 픽셀 두개를 합쳐서 수광하는 기술입니까...? 뭔가 아주 잘못알고 계신거같은데요

    • @user-tz3sd7ri5h
      @user-tz3sd7ri5h 4 년 전 +1

      듀얼픽셀은 하나의 픽셀을 두개로 나누어 하나는 RGB영역, 다른하나는 수광영역으로 삼아 기존 PDAF의 오차와 DR을 둘다 잡기 위한 풀타임 PDAF로 알고 있는데 음...

    • @zotolee2621
      @zotolee2621 4 년 전 +2

      이런 채널이 그렇죠

  • @moomuj4566
    @moomuj4566 4 년 전 +33

    1억 800만 화소 아닌가요? 1억 8천만 화소는 아닌거 같은데.. 멘트를 잘못하셨습니다.

  • @quartzpi3328
    @quartzpi3328 4 년 전 +25

    삼성의 기술력은 진짜 아무도 못따라옴.

  • @arrrr.
    @arrrr. 4 년 전 +1

    얼마전에 s10으로 바꿨는데 좀만 기다렸다가 이거살껄 ㅎㅎㅎㅎㅎ

  • @user-zo2bb6zz5l
    @user-zo2bb6zz5l 4 년 전

    내용 괜찮고 훌륭하네
    수고하셨소 s20 개발자분들과 이 영상 제작자님

  • @hgson4658
    @hgson4658 4 년 전 +33

    이제 캐논 사진기 안사도 되겠군요

  • @President-Loon.s.g
    @President-Loon.s.g 4 년 전 +63

    스마폰으로 확실한 영상을 잡을수 있고 5G를 확실히 사용할 수 있다면, 기존 촬영용 플렛폼.
    ENG 및 DSLR 영상 전송 장비 시장 까지 개박살 나는 상황이 도래한다.

  • @user-nh7wv7fb8f
    @user-nh7wv7fb8f 4 년 전

    이번 구글이 픽셀에 적용하는 후처리기술을 s20에 지원하나요? 제 기억엔 구글과 협업은 영상통화관련 소프트웨어인걸로 아는데

  • @user-mt3rf4ti4d
    @user-mt3rf4ti4d 4 년 전

    1억화소면 사진용량이 얼마나될까요 몇장이나 폰에저장할수있을가요 인화가 목적이 아니면 1억화소가 필요할까요

  • @user-vo4zj6pu6s
    @user-vo4zj6pu6s 4 년 전 +4

    삼성이 예전에 고성능 카메라 시장에서 철수한 이유는 사실 스마트폰에 고성능 카메라 기능을 접목시키는 방향으로 사업 계획을 세워서였던게 아닐까...

  • @ttoEttoE
    @ttoEttoE 4 년 전 +8

    삼성이 카메라 접은 이유가 이것때문이었는데ㅋㅋ

  • @jaysbar4u
    @jaysbar4u 4 년 전 +1

    DSLR 중급기까지는 어느 정도 영향이 있을 것 같네요. 거기다 내년 쯤 1억 4천만 화소와 내후년의 2억 화소에 광학 10배, 디지탈 20배로 200X 가 되면 정말 디지탈 카메라와 렌즈 시장은 반에 반토막 난다고 봐야겠죠

  • @syakaiyasei
    @syakaiyasei 4 년 전 +1

    아무리그래도 물리적인 크기의.차이 때문에, 렌즈크기, 조리개의크기, 이미지센서의 크기 등 으로 전문적인 퀄리티차이는 못따라가겠지만
    적어도 폰 화면에 담아낼정도라면
    (쇼핑몰사진이나, 웹뉴스 사진) 이제 무거울 필요가없어졌네요

  • @rerepo1230
    @rerepo1230 4 년 전 +14

    오래걸렸다. 카메라 시장 진출 포기하고 통합 플랫폼으로 공략하는거 까지는 알았는데
    이제야 나오다니.. 외계인 고문을 좀더 강도있게 하길 바란다.
    어쨌든 국내외 불문, 삼성의 눈밖에나면 그 시장은 언젠가는 개털리는거다.

  • @square2754
    @square2754 4 년 전 +12

    화소가 높다고 무조건 화질이 좋아지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5배는 단랜즈 아닌가요?

    • @user-wz9cj5zm8c
      @user-wz9cj5zm8c 4 년 전

      전문가 이신분들 제외하고는
      앞으로 큰 카메라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 아닐까요?

    • @zxcvasdf1252
      @zxcvasdf1252 4 년 전

      @dancingbug 댓쓸때 ㅋㅋ은 댓다쓰고나서 맨 마지막에 붙이셈 글읽는데 집중안됨

    • @asd82818
      @asd82818 4 년 전 +1

      @dancingbug 말 잘듣누

  • @lovelypuppy1492
    @lovelypuppy1492 4 년 전 +1

    이건 진짜 혁신입니다.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도 색감이 너무 이쁘게 나와요! 미쳤어요..

  • @user-oh2iw3hg4v
    @user-oh2iw3hg4v 4 년 전

    6:01 5000mah부분에서 소리는 오천만밀리암페어 라고 나오는데 맞나요?

  • @user-cy8sw1ot2j
    @user-cy8sw1ot2j 4 년 전 +8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문돌이 댓글들 어짜누 ㅜㅜㅜㅜㅜㅜ

  • @wonjunjung6879
    @wonjunjung6879 4 년 전 +12

    조회수 잘 뽑아먹네 ㅋㅋ

  • @user-ji8mr7wn6w
    @user-ji8mr7wn6w 4 년 전 +2

    삼성이 이미지센서도 독보적인데 카메라 사업도 다시 시작해주면 좋겠네요

  • @gogomong
    @gogomong 4 년 전 +2

    어마무시한 스페이스줌이네요 이미 갤럭시 s10 부터 일제 콤팩트 카메라는 밀리기 시작했습니다 제영상에 비교영상을 담아놓았습니다

  • @user-kr9fh8sj9c
    @user-kr9fh8sj9c 4 년 전 +27

    0:29 써있는건 1억 800만인데 읽으실때는 1억 8000만이라고 하셨어요 수정바랍니다

    • @user-xp2zq3mt9n
      @user-xp2zq3mt9n 4 년 전 +1

      수정 못함

    • @sdh9020
      @sdh9020 4 년 전 +2

      대충 새겨들어요 ㅎㅎ

    • @oumuamuao9496
      @oumuamuao9496 4 년 전

      어차피 중국 화웨이 카메라모듈인데 대충 읽으면 어때

    • @choo1030
      @choo1030 4 년 전

      그럼 집중력으로 공부좀 하셈

    • @user-kr9fh8sj9c
      @user-kr9fh8sj9c 4 년 전 +9

      @@choo1030 갑자기 왜 시비?ㅋㅋㅋㅋㅋ 내가 못할말 한것도 아니고

  • @gunheejung3386
    @gunheejung3386 4 년 전 +14

    어디 말같지도 않은 소리 하네
    용도가 다르기에 비교 대상이 아님

    • @hss2941
      @hss2941 4 년 전 +6

      예전에는 일반인들도 다 하나씩 갖고 있던 DSLR이었죠. 그런데 지금은 폰카가 발전하면서 DSLR은 전문사진기자 또는 사진사 아니면 구입 안하는 제품으로 전락했기 때문에 용도가 달라진 겁니다. 그렇게 전문가들에게만 팔아서 과연 일본 카메라 업체들이 몇군데나 살아남을 수 있을까 싶네요.

    • @arcueid51211
      @arcueid51211 4 년 전 +5

      @@hss2941 그건 일반 디카구요, DSLR이 렌즈포함 몇백만원을 호가하는데 무슨 일반인이 다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까? DSLR은 태생부터 전문가용으로 나온 애들입니다. 일반인이 쉽게 사용하는 물건은 아니였어요.

    • @bcchoi8133
      @bcchoi8133 4 년 전

      DeadPan 저희 집에도 잠자고 있는 dslr 카메라와 렌즈들이 있어요. 애들 어릴때 사진 찍어주고 지금은 잠자고 있죠.

    • @gunheejung3386
      @gunheejung3386 4 년 전

      @@bcchoi8133 저는 10년째 DSLR 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여행갈때도 가져가고 산책나갈 때도 가져가고 가끔은 출사도 가고 있습니다

    • @bcchoi8133
      @bcchoi8133 4 년 전 +1

      GunHee Jung 네 필요한 사람은 그렇게 쓰겠지만 제 주위분들은 이제 다 접었어요. 출사하시는 분들이야 사진 좋아하고 배우시는 분들이니까요. 애기들 어릴때 쓰고는 창고행이네요;

  • @JSW_ac
    @JSW_ac 4 년 전

    영상에 사용된 음악은 무슨 음악이에요?

  • @user-si9en8pv2n
    @user-si9en8pv2n 4 년 전

    초패닉은 어떤 상태인가요?

  • @HoboTurtle
    @HoboTurtle 4 년 전 +26

    125배 줌 하나만 보고 nikon p1000 을 샀었는데 그거 팔고 이걸로 교체하면 좋겠군.. 그뎌 나도 탈일본화에 한발짝 더 가까워 질 생각을 하니 흐뭇

    • @joker_season
      @joker_season 4 년 전 +2

      그건 125배 optical zoom입니다. S20 5배 입니다

    • @YMA111
      @YMA111 4 년 전 +3

      s20은 광학 5배줌에 디지털 100배이고
      p1000은 광학 125배줌에 디지털 250배줌 입니다...

    • @dds6866
      @dds6866 4 년 전

      @@YMA111 s20 광학 4배 줌이라네요.

    • @user-uq9iz8wn2c
      @user-uq9iz8wn2c 4 년 전

      @@YMA111 피천이 그래도 우세하네여

  • @user-sl5lk8tl8r
    @user-sl5lk8tl8r 4 년 전 +3

    화소수가 늘어나면 렌즈또한 더 우수해야죠 스마트폰은 아직 멀었어요 dslr 써보신 분들은 쉽게 아실겁니다

    • @hyj6215
      @hyj6215 4 년 전 +1

      맞아요 저도 디에스엘알 쓰는데 휴대폰은 휴대폰일 뿐입니다

  • @go4kchipro144
    @go4kchipro144 4 년 전

    DSLR 카메라 대비는 관심없고요 지금 핸드폰 바꿀 때 됐는데 Go Pro 4K랑 비교할때 어떨지가 궁금합니다. 고프로 패키지에, 온갖 장비 구매할려고 했던 찰나에...요놈이 갑자기 나와서 관심을 끄내요.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고 따지고 보면 가격도 비슷함 (Go Pro Hero 8 및 온갖 장비 + 새 핸드폰). 비디오 퀄리티가 울트라가 Go Pro보다는 좋고 캠코더보다는 덜 좋은건가요?

    • @go4kchipro144
      @go4kchipro144 4 년 전

      핸드폰 2년만에 관심 가져보니까 그사이 어마어마한 갭이 느껴짐!!

    • @jihun9476
      @jihun9476 4 년 전 +1

      고프로랑 고민중이시라면 s20이 나을듯 합니다 화질이야 둘이 비교하면 드라마틱한 차이가 나는것도 아니고 s20 손떨방도 괜찮더라구요 핸드폰+고프로 들고 다니것보다야 핸드폰만 들고 다니시는게 편하죠

  • @young1207
    @young1207 4 년 전 +1

    화소가늘어난거보다 이미지센서 커진게 엄청난 센세이션! 특히 브이로그용 카메라가 1인치센서인데 스마트폰센서크기가 0.8정도이라면 g7x rx100 시리즈까지는 어떻게든 보정과 소프트웨어로 따라가지않을까? 삼성 카메라사업접어서 너무 맘아팟는데 폰에 카메라를 넣어버림...

  • @user-qr1pn1qg3x
    @user-qr1pn1qg3x 4 년 전 +6

    웃고 갑니다. ㅋ

  • @user-Mocushura
    @user-Mocushura 4 년 전 +4

    외계인: 이제 집에좀 보내줘..

  • @namecastle2949
    @namecastle2949 4 년 전 +2

    1억8백만 화소도 후처리가 중요한듯요...그리고 솔직히 눈보다 좋은 렌즈는 없다고 생각하기에 사진만 보고 화소수가 좋다고 하기는 아직까지...그러나 삼성의 기술력은 대단한듯

  • @minhaijin5314
    @minhaijin5314 4 년 전

    저거 디지털줌 해서 해상도 떨어진다던데
    일단은 나와봐야 카메라 기능이 좋은지 아닌지 알 수 있을듯.

  • @user-uy7gy7ji2b
    @user-uy7gy7ji2b 4 년 전 +22

    저 언팩행사 촬영 카메라가 갤럭시20 울트라임..ㅎㄷㄷ

    • @user-BigshortGO
      @user-BigshortGO 4 년 전

      꿈 아닌데요 울트라 모델 아니였습니다.

    • @user-xp2zq3mt9n
      @user-xp2zq3mt9n 4 년 전

      @@user-BigshortGO 메인은 울트라 맞습니다. 발표자 옆에서 서성거리며 찍던게 플러스구요

  • @kwankim9179
    @kwankim9179 4 년 전 +3

    나래이션 에러... 1억8천만 화소... 5천만 밀리암페어(테슬라 전기차 3배용량)

  • @user-qx8qk6kx8v
    @user-qx8qk6kx8v 4 년 전

    좋은글 감사합니다.

  • @baccharis281
    @baccharis281 4 년 전 +2

    뭐 사진작가나 전문가 영역은 몰라도 일개 유튜버들과 업로드용 사진촬영은 전부 이걸로 대체될듯 ㅋㅋㅋ 대박 ㅋㅋ

  • @unionjjy
    @unionjjy 4 년 전 +8

    화소만 높다고 되는게 아님...

    • @h.m60
      @h.m60 4 년 전

      장진영 그래도 아이폰 카메라보다 잘나오면 됨

  • @DreamBoA
    @DreamBoA 4 년 전 +3

    갤럭시만 쓴 삼성 유저임에도,
    HMX인지 HM1인지도 모르고 휘갈겨쓰고
    5000만 미리암페어로 표기하는 정보다루는 수준으로, 국뽕 한사발 들이킨듯한 낯뜨거운 비교와 정신승리에 민망해지려고 하네요.

  • @viewthedr
    @viewthedr 4 년 전 +1

    스마트폰으로 DSLR에 도전장을? 과감해서 좋다.

  • @user-qj1ib3ey5e
    @user-qj1ib3ey5e 4 년 전 +1

    고급형은 아무래도 85 f1.2에 1d mark3도 어마어마 아직 이정도 퀄러티 못 봄. 하지만 방송용 기록용으로는 휴대폰 좋음

  • @moon-night_
    @moon-night_ 4 년 전 +7

    좋은건 맞지만 카메라 이제 놓아주고 폰써라 이건 아닌거 같네요 스펙은 따라잡앗는지 모르지만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아직 택도 없지요 용도가 다르기에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 @hyungjocho8134
    @hyungjocho8134 4 년 전 +5

    삼성이 카메라 사업을 접었을 때. 다 계획이 있었던 것이다. 캐논과 니콘은 이제 아웃이다.^^

  • @adorable9037
    @adorable9037 4 년 전 +1

    쫌만 더 버티다가 이거 살걸.... ㅜㅜ

  • @user-fg1ud8jy3k
    @user-fg1ud8jy3k 4 년 전

    0:30초에 더빙 자막 오타있어요

  • @gkim3841
    @gkim3841 4 년 전 +4

    분명 대단한 건 맞지만, 사실 화질의 요소는 화소만이 아니라 아직 미러리스나 DSLR이 다 죽었다는 건 너무 앞서나간듯 합니다. 물론 컴팩트 카메라까지는 잡을 것 같네요.

    • @kohaksoo2641
      @kohaksoo2641 4 년 전

      컴팩트는 이미.. 사장이고 잡혔다고 봐야죠

    • @bellus96
      @bellus96 4 년 전

      @@kohaksoo2641 글쌔요.. 막상비교해보니 이미지퀄리티가 아직은1인치 RX100MK7이 좋아보입니다. 메인카메라 센서만좋은거지 그외의 센서들은 이미지퀄리티가 그리좋다고 못보겠네용..

  • @user-ci3qp7uf4n
    @user-ci3qp7uf4n 4 년 전 +17

    그냥 폰카중에서 좋은겁니다 딱 그수준이지 무슨 dslr 플래그쉽이랑 비교합니까 . 그쪽 말대로라면 갤럭시s20 울트라 출시되면 결혼식 촬영 전부 폰으로 촬영하겠네요

    • @user-sb7ln8xm3p
      @user-sb7ln8xm3p 4 년 전

      ㅋㅋㅋ

    • @user-jw3wd4rl9y
      @user-jw3wd4rl9y 4 년 전

      아마도? ㅎㅎ

    • @junhojang6579
      @junhojang6579 4 년 전 +2

      정답! 쪼매난 센서에 화소수 무지하게 높여봐야 별의미 없죠. 그냥 최신 폰카라 사진도 제일 괜찮네 정도의 의미일뿐. 체험매장에서 만져봤는데 최대줌으로 하면 손으로 들고는 못찍어요. 엄청 흔들리고 픽셀도 뭉개져서 이미지가 선명하지도 않구요. 그냥 이런 기능도 되네 하며 가끔 찍어보고 노는 정도.

    • @TV-er5jl
      @TV-er5jl 4 년 전 +1

      광학줌은 인정인데 디지털줌을 광학인것마냥 쓰는것이 좀 불편함...

  • @shirkahahn4230
    @shirkahahn4230 4 년 전

    폴딩 렌즈는 과거 부터 있던 기술 이긴 한데, 나중에 화질 비교해보면 알겠지.

  • @JJ-hp6kd
    @JJ-hp6kd 4 년 전 +1

    이미 3-4년 전부터 여행 때 DSLR을 안들고 다닙니다.. 결국은 무게 때문인데... 그럼에도 뭔가 아쉬움이 있었던 반면....이젠 정말 DSLR 이 필요없어질 시기가 코앞에 다가왔다는 생각이네요..
    집에서 굴러다니는 천만원어치의 SLR 장비들을 정리해야 할까 봅니다..

    • @user-zx8re9ri2g
      @user-zx8re9ri2g 년 전

      나도 2019년에 여행갔을때 미러리스 들고갔지만 꺼내지도 않았음 그래서 소니미러리스 팔아버림 미러리스도 dslr에 비하면 엄청 컴팩트 한데도 스마트폰에 비교할바가 아님 거기다 sns나 카톡으로 사진공유하기도 훨씬 편하고 이런 용도면 폰카로도 충분히 차고 넘치니 굳이 미러리스가 필요 없어짐 앞으로는 사진으로 밥벌어 먹는 전문가들이나 dslr쓰지 일반인들은 폰카만 쓸거라서 dslr 미러리스 시장 엄청 축소될거 같음..

  • @user-fu3dc3iu3f
    @user-fu3dc3iu3f 4 년 전 +17

    잘 되버렸다. 나중에 니콘과 캐논 망해서 헐값에 나오면 엘지나 삼성이 인수해서 광학사업 다시 키우고, 그 다음엔 라이카와 자이스 잡으러 가자

    • @SJYoon29
      @SJYoon29 4 년 전 +2

      라이카는 절대 못잡아요. 시장 자체가 달라서. 라이카 렌즈뿐만 아니라 올드 렌즈 중고 시장이 라이카 유저와 밀접합니다.

    • @complice
      @complice 4 년 전

      라이카 는 에르메스 롤스 로이스라고 보면 됩니다......절대 범접할수 없는 경지...가전에서 가게나우 같은 급...아무리 엘지 시그니쳐 라인 삼성 비스포크 라인 어쩌구 나와도..전 개인적으로 엘지 시그니쳐 라인 사랑하지만...아무리 초프리미엄 가전이 나와도 정말 그 리그 사람들은 삼성 엘지 초프리미엄 안가고 가게나우 로 가듯이...레이카도 거긴 그들만의 리그가 있어서...그게 진정한 하이엔드 브랜드 지요..

    • @user-kv2cg6ul3r
      @user-kv2cg6ul3r 3 년 전

      S20u보다 벤치마크 높은 중국폰카에 들어간 렌즈가 라이카 자이스인데 잡으러 가자 ㅇㅈㄹㅋㅋㅋㅋ

  • @pgr2184
    @pgr2184 4 년 전

    1:40 오류가있습니다. 이미 6k 8k 카메라 나왔고, 나올 예정으로 발표거 되어있습니다.

  • @Gwonjjinboong
    @Gwonjjinboong 4 년 전 +1

    기왕 개쩌는 센서 만든 김에 큼직하게 뽑아서 카메라도 내주면 좋을텐데... 이미 철수한 시장에 굳이 내놓을 것 같지는 않고ㅠㅠ

  • @drrtiger
    @drrtiger 4 년 전 +11

    요새 기자들보면 녹음기 대신에 폰으로 녹음하고,
    즉석에서 인터뷰도 폰으로 많이 합니다.
    캐논? 훗....

    • @CraGsora
      @CraGsora 4 년 전 +1

      그런데 유독 사진은 왜 폰으로 안찍고 풀프레임 이상급 카메라로만 찍을까요? 심지어 그 옛날 구닥다리 600만화소급으로 말이죠..

    • @drrtiger
      @drrtiger 4 년 전 +1

      @@CraGsora 손에 익은 것은 쉬이 바꾸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폰카는 카메라의 감성을 찍을 수 없다라는 인식도 한몫하구요.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미디어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도 많이 봤습니다.
      그건 카메라가 성능이 별로라서 그런건 아니겠지요?

  • @skims108
    @skims108 4 년 전 +5

    대박~~~~ 갤럭시 노트10 +바꾼지 한달도 안 되었는데.. ㅠㅠㅠㅠ 후회 막급 조금만 있다 할껄..ㅠㅠㅠㅠ

    • @user-xp2zq3mt9n
      @user-xp2zq3mt9n 4 년 전

      ㅉㅉ

    • @user-bi8yn3vb4j
      @user-bi8yn3vb4j 4 년 전

      나두 오늘 그 생각했는데 ㅠㅠ

    • @user-xp2zq3mt9n
      @user-xp2zq3mt9n 4 년 전 +1

      왜 다들 울고 난리여.. 노트10도 좋은폰이여..

    • @byung0419
      @byung0419 4 년 전

      예판 할때 트레이드 하면 칠십만원 정도 절약할수 있어요!!!

    • @user-xp2zq3mt9n
      @user-xp2zq3mt9n 4 년 전

      @@byung0419 노트여서 노트20때 나옵니다..

  • @ubay1670
    @ubay1670 4 년 전 +1

    기술을 더 높이면 정찰 위성이나 정찰 드론용 초고해상도 카메라 개발 안 되려나?
    지상 20km에서 삼선 아더다스 구분할 정도 해상력 원한다.

  • @Architect8573
    @Architect8573 4 년 전 +1

    풀프레임 까지는 멀었다는 생각은 드네요. 10년뒤엔어떨지 궁금해집니다

  • @spark7193
    @spark7193 4 년 전 +13

    폰카가 장족의 발전을 이루고 있지만, 그렇다고 s20 정도로 플래그쉽 DSLR 잡아 먹는다는 이야기는, 아직 이 유투버분이 카메라쪽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걸 보여주는군요.

    • @dragonfe8226
      @dragonfe8226 4 년 전

      전 카메라에 대해 모르지만 그렇지만 곧 그렇게 되겠죠
      멀지 않아요
      그 시대가 오는날은

    • @user-ornotuser
      @user-ornotuser 4 년 전 +2

      정은영 물리적 한계는 극복할수가 없습니다. 애석하게도... 기술이 발전하면 플래그십 미러리스와 데세랄 크기가 줄어들지, 폰카 성능이 쟤네 따라가는 방향은 아닐거에요. 물론 갭은 줄겠지만

  • @user-ot3ye6ii8h
    @user-ot3ye6ii8h 4 년 전 +45

    일본 잘가시게~~ㅎㅎ

  • @star_foto
    @star_foto 4 년 전

    S20 정말 잘나왔긴했네요.
    근데 카메라 부분 설명에서 DSLR 나 하이엔드 카메라와 동등하다라고 표현하시는데..
    그냥 갤럭시 S20 카메라는 스마트폰에서나 좋은 성능이지 실제 판형이 큰 카메라와는 비교가 될수가 없죠..

  • @travellerworld8966

    S20 폰에 들어가는 광학렌즈도 우리나라 업체가 공급하나요?

  • @user-xv9ev4yw8h
    @user-xv9ev4yw8h 4 년 전 +6

    일본 카메라 전멸시키자.....일본 외무성 고노인가 그새끼 우리 취재진 카메라 보며 캐논?니콘?그거 일본거 맞지???저리 비꼬던거 절대 잊으면 안됨....

  • @b.b.9479
    @b.b.9479 4 년 전 +3

    ㅋㅋㅋㅋㅋ헛것같은 정보 수집해서 삼성 띄는거 봐라ㅋㅋㅋㅋㅋㅋㅋ 웃다 갑니다 ㅋㅋㅋㅋ100배줌은 기믹 수준이고 108MP는 어차피 저화질 저장인데ㅋㅋㅋㅋㅋ 카메라는 존내 크고ㅋㅋㅋㅋㅋ 도대체가 뭔 기술때문에 카메라 화사가 망한다는 거임??ㅋㅋㅋㅋㅋㅋ 진짜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

    • @hp8779
      @hp8779 4 년 전

      baby bear 그러니까욬ㅋㅋㅋㅋㅋㅋ

  • @kimsids
    @kimsids 4 년 전 +1

    DSLR과 미러리스의 최후의 보루는 야간촬영이 아니라 심도와 렌즈교환식이라는 점 그리고 그 직전에 log촬영이 있습니다. 야간촬영에 대한 부분은 이미 더 작은 판형인 마이크로포서드에서 극복하려는 노력이 있습니다.스마트폰업계는 좀 더 절실하게 노력하기도 했습니다.

  • @zinsung2023
    @zinsung2023 4 년 전

    오류가 있는듯 싶네요. 빛을 받아들이는 센서의 크기가 가장 중요한데 말이죠. 충분한 빛 없이 화소수만 높으면 노이즈가...

  • @Couplescout
    @Couplescout 4 년 전 +6

    캐논의 마크3라니? 1d? 5d? 미러리스라인? 뭐~~~ 뭔데요 똑바로 말해줘요

    • @dds6866
      @dds6866 4 년 전

      캐논에 플래그쉽 카메라인 1dx, 중급기인 dslr 5d, 미러리스는 dslr 에서 거울을 뺀 일안 비반사식 카메라를 말하는 겁니다.

    • @SH-hl2rs
      @SH-hl2rs 4 년 전

      Hyowon Lee 그러게요 좀 국뽕이 많이 첨가된... ㅎㅎㅎ

    • @Couplescout
      @Couplescout 4 년 전

      dd s 그니까 캐논에는 마크3 즉 한 기종에 대한 3번째 개정판이 여러개 있단말입니다 누가 모릅니까 1D, 1Ds, 1dx, 5d, g7x 등 마크3가 붙은 제품이 많다구요 캐논의 마크3라는 제품은 없죠

    • @SH-hl2rs
      @SH-hl2rs 4 년 전

      Hyowon Lee 애초에 이 영상 주제가 그런건 안중에도 없는지라 그냥 이런 영상도 있구나~ 하고 지나가는게 맞는거 같네요 ㅋㅋㅋㅋ

    • @user-kv2cg6ul3r
      @user-kv2cg6ul3r 3 년 전

      국뽕 빨겠답시고 나대는 좆문가만도 못한 채널들이 이렇죠 뭐ㅋㅋㅋ

  • @bbjlee2851
    @bbjlee2851 4 년 전 +9

    DSLR이나 하이엔드랑 비교 자체가 불가능이죠.
    화소는 말장난이고 DSLR 판형 센서가 화소 떨어져도 깡패라는게 괜히 있는 말도 아니고 그냥 폰카메라 혁신 이라는 수준

    • @meromiro7353
      @meromiro7353 4 년 전

      DSLR 이 사라진다는게 아니라 하이엔드 수요가 줄어들꺼라는거죠..

    • @bbjlee2851
      @bbjlee2851 4 년 전 +2

      @@meromiro7353 하이엔드급 사는 사람들이 하이엔드 버리고 폰카 쓸까요?
      지금 하이엔드급 이상 쓰는 사람들은 폰카 서브용으로 쓰는거죠

    • @tameragon
      @tameragon 4 년 전 +2

      하이엔드는 애초에 수요층이달라서 별차이없고 그 아래 똑딱이 미러리스는 확실히 타격을 입을듯요

    • @JAN_BEER
      @JAN_BEER 4 년 전 +3

      이미지센서의 화소수를 따지는 것은 같은 크기의 센서일 때나 맞는 말이고, DSLR과 폰카메라는 이미지센서 크기가 달라서 화소수를 비교한다는 것은 이미지센서에 대해 잘모르는 사람들의 얘기입니다.
      폰카가 비약적인 발전을 한것은 맞으나 DSLR과 비교하는 것은 단지 마켓팅 포인트일뿐 기술적으론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 @meromiro7353
      @meromiro7353 4 년 전

      @@bbjlee2851 내 주변엔 카메라로 직업을 가진 전문가 수준은 없고, 취미로 사진 찍으려고 좋은 카메라 사는 친구들만 있어서 그런 사람들이 줄겠다고 생각해서 썼어요. 당연히 프로들은 안 살수도 있죠

  • @NoBrand0
    @NoBrand0 4 년 전

    지금은 처분할 정도는 아닌데
    핸드폰 카메라의 고질적 문제는 오래 못간다는거
    하지만 이제 핸드폰 사업이 게임기 사업을 무너뜨리는건 물론 이제는 카메라 시장까지 영향을 미치는거는 좀 예상은 했지만 충격이다

  • @alexanderjong9784
    @alexanderjong9784 4 년 전

    So cool!!!

  • @RARKROA
    @RARKROA 3 년 전 +2

    아니 아무리 그래도... 물리적 한계상 핸드폰 카메라가 하이엔드 미러리스나 데세랄을 이긴다는건 말이 안됩니다. 화질은 화소 수에도 영향을 받지만 절대적인 영향을 받는 것은 센서의 크기입니다. 그런데 안그래도 카메라보다 작은 핸드폰에 카메라보다 더한 광학센서 탑재가 가능하다고 보십니까? 기술이 좋아졌다 한들 화질이 빛의 양에 절대적인 영향을 받는 것은 사실이고 우리가 물리세계에 사는 한 더 큰 센서를 탑재가 가능한 카메라를 이길 수는 없어요. 핸드폰 카메라가 발전하는데 하이엔드 카메라라고 넋 놓고 있겠습니까? 핸드폰 카메라가 아무리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옆동네 카메라 사업부가 망할 정도는 아니에요. 핸드폰 카메라가 추구하는 시장과 오롯이 카메라 기능만 있는 카메라 시장은 타겟 자체가 다릅니다. 핸드폰 카메라 아무리 좋다 한들 500~600에 한다고 하면 1억도 가는 카메라를 비빌 수는 물리적으로 절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쓰는 이유 중의 하나가 순간적인 장면을 잡기 위한 신속촬영인데 언제 핸드폰 화면 켜서 카메라앱 열고 이럽니까. 핸드폰에서는 안되는 것을 위해 카메라가 존재하는 겁니다. 스페이스 줌 땡기면 박살날 화질이 망원렌즈 낀 보급형은 아무런 화질저하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제가 출사 자주 다녀봅니다만 출사 다녀보고 방송국도 다녀봤지만 100만원어치 캠코더도 메인으로 사용을 안합니다. 하물며 핸드폰 촬영은 진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는 최악의 경우에만 사용하는 보험의 성격인데, 아니 그걸 미러리스와 비교를 하나요...ㅋ 그리고 실사용에서 갤 20울트라 쓰시는 분은 많이 봤지만 스페이스 줌을 일주일에 한번도 안쓰시는 분이 허다한, 단순히 기술과시용인 기능이라고 볼 수 있는거기도 한데... 카메라 쓰는 사람 입장에서 너무 웃기고 어이없어서 한 줄 적어요

  • @guardthesoul5691
    @guardthesoul5691 4 년 전 +7

    기술력은 어메이징한데 일반인들은 뭔 소린지 이해못할듯
    카메라 기존에 있던 수요자들이 울트라로 넘어갈지가 관건이겠네

    • @user-wq7kp3vy2n
      @user-wq7kp3vy2n 4 년 전

      아이들폰은 아이들만 사는거 쭉 가세요 어른들은 삼성으로 갈텐께 ㅋ

  • @user-kn7qb1xw3x
    @user-kn7qb1xw3x 4 년 전 +1

    lg g8쓰는데 최대 10배율까지 확대됨 100배라니 도저히 상상이 안가네..

  • @user-bo7gw4zd6u
    @user-bo7gw4zd6u 4 년 전 +1

    디지탈 카메라쪽에는 풀프레임 카메라와 마이크로포서드 카메라가 있습니다. (그외 여러 규격이 있슴)
    센서 크기가 면적으로 보면, 이 두가지가 딱4배 차이가 나요.
    그래서 빛의 량이 4배 적은 마이크로포서드는 어두움에 약하고, 다이나믹레인지에 약하지요.
    실내에 들어가면 풀프레임은 아무렇지도 않게 찍을 수 있는 사진을...
    마이크로포서드는 별 생쇼를 다해야 사진이 나오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그런데 마이크로포서드 보다 센서 크기가 훨씬 작은 스마트폰 센서로 야간 사진을 찍고 망원 사진을 찍는답굽쇼??
    설마...
    그냥 스마트폰에서 만족하는 수준이겠죠
    40인치 화면으로 볼 때 그 사진에 자신이 있으시겠습니까??
    스마트폰으로 찍었다는 영상을 뉴스에서 보여주니까..스마트폰 화질인 줄 생각하시죠??
    천만의 만만의 콩떡입니다.
    피디들이 겁나게 비싼 기기를 이용하여 개고생해가며 화질보정작업을 생노가다하면서 화질을 올리는 겁니다.

  • @user-ow3we4sf6r
    @user-ow3we4sf6r 4 년 전 +18

    좋아 내 이번 폰은 겔20울트라다!! 셀카찍음 악몽이겠네 숨길수없는 모공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outobelol6254
      @youtobelol6254 4 년 전

      전형적인 카메라만 보고사는 호구

    • @user-ow3we4sf6r
      @user-ow3we4sf6r 4 년 전

      @@youtobelol6254 응? 겔20이 카메라말고 볼거 없었음???? 그건또 처음알았네?ㅋㅋㅋㅋㅋㅋ

    • @youtobelol6254
      @youtobelol6254 4 년 전

      @@user-ow3we4sf6r 120hz FHD+에
      차이점 못느낌 속도는 아이폰써보면알겠지만 아직느림 가격은 뒤지게비쌈 S9처럼 부진각임

    • @user-ow3we4sf6r
      @user-ow3we4sf6r 4 년 전

      @@youtobelol6254 ㅇㅇ 그말대로면 카메라만 보고사는 호구 맞음 ㅋㅋㅋㅋㅋㅋ
      더웃긴건 난 사진기능 안쓴단것.ㅋㅋㅋㅋㅋㅋㅋ

    • @user-uk8me6xp6h
      @user-uk8me6xp6h 4 년 전

      @@youtobelol6254 IOS빼고 살 이유 없음

  • @GOODRECOVERY
    @GOODRECOVERY 4 년 전 +5

    화소는 허상이예요. Dslr과 핸드폰 사진은 컴퓨터로 열어보면 조악한 사진인 것을 알게 됩니다. 센서는 화소보다 크기가 중요해요.

    • @consciousness7899
      @consciousness7899 4 년 전

      나성흠 둘다 중요해요 ㅋㅋㅋ 확실히 센서 사이즈 작아도 화소수 증가하니 좋더라구요 .풀프레임 카메라도 2000만화소도 충분하다고 햇지만 지금 4000만 나왓고 좋아요

    • @user-wj6xr5ds9n
      @user-wj6xr5ds9n 4 년 전

      그래서 핸드폰 렌즈의 크기가 점점 커지고 많아지고 있죠

    • @user-oj6up9ef6f
      @user-oj6up9ef6f 4 년 전

      @@user-wj6xr5ds9n 커져봐야 한계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 더 좋게 한다고 두께 1CM 더 늘리고, 스마트폰 크기를 태블릿 PC만큼 늘리면 사람들이 좋아할까요?? 절대 아니죠. 핸드폰 렌즈를 키우면 키울 수록 오히려 스마트폰의 장점을 잃는 겁니다.

  • @TV-pc8ce
    @TV-pc8ce 4 년 전 +1

    아마 삼성에서는 카메라 사업부를 철수한 이유가 메인시장에서는 크게 주목 받지 못하고 이미 오래전부터 시장을 먹어둔 애들 사이에서 버티기 힘들어서 아예 원천 기술쪽으로 넘어가려고 한 것 같습니다.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폰이 겹치는 부분은 사진 프로세싱 작업이랑 센서, 렌즈인데 소형화 시장인 스마트폰에서 메인기술인 센서,렌즈,프로세싱 시장을 먹으면 조금 더 크게 만드는 디카쪽으로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깐요. 반대로 Dslr 시장은 이미 미러리스의 발전으로 미러리스 시장에 잠식되는 형태가 되고 있습니다. 근데 카메라는 이러니 저러니해도 센서 큰게 짱입니다....제가 똑딱이 카메라 장만하고 벌써 3개월만에 2만 컷이 다되가는데 좋습니다. 노이즈 발생도 적고 야간에도 좋은 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S20 울트라 사진이랑 동영상 품질 매우 훌륭했어요. 저는 노트8 사용중인데 홀딱 넘어갈 뻔.....ㅠㅠ

  • @kangmyunghyun
    @kangmyunghyun 4 년 전 +2

    0:28 1억 800만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