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아시아팀도 상향평준화되서 못하는 팀이 없음. 순위믿는 건 잘못됐다. 아시안컵 결승 카타르.요르단전보면 그냥 월드컵결승보는 느낌처럼 잘했음. 선수들도 하루 맞춰보고 시차.장거리비행 생각하면 하루 지나 경기하니 무리일 수 밖에 없음. 합도 제대로 안 맞추니 소속팀에서보다 못하는 건 당연하고..
저번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전 백승호의 중거리슛과 이번 태국전 정우영처럼 중거리, 원거리 슛 좀 내주면 좋겠다. 아니 진짜 저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왼쪽, 오른쪽으로 침투하고 크로스 올려서 조규성이 멀티골 넣은 이후로 이 방법으로만 뇌절 개많이 해;; 아니 왜 리그에서는 중거리슛 할 수 있는데 국대에만 오면 다들 패스 개 많이해서 구석으로 침투한 이후로 반칙 당하면 프리킥이나 패널티킥하거나 코너킥이나 크로스로 올려서 헤딩 아님 발리슛 밖에 안함 좀 저번 2018년 독일전이나 2022년 포르투갈전처럼 질주해서 넣든가 했으면 좋겠음, 우리나라 수비가 잘뚫리는데 슛을 저렇게 가까히 차면 너무 답답함.
@@user-oy8rm2gx4f우리나라가 지금 개못하는건 맞는데 월드컵 처럼 하기엔 약간의 무리가 있긴 함 아무래도 월드컵에서는 우리나라가 약팀의 입장인 경우가 많아서 돌진적인 플레이가 나올 순 있지만 아시아권에서는 강팀의 입장인 경우가 많아서 볼 잡고 있는 시간이 많을 수 밖에 없음
진짜 축구 15년 보면서 이정도로 ㅂ ㅅ 같았던 적은 처음임 암흑기라던 기성용 국대 시절에도 중동이나 동유럽 아프리카 애들한테 지는거 정도만 무서워했지 그시절에도 동남아 동북아(일본제외) 개패고 다녔는데,, 이제는 동남아 아시안컵때부터 애들하고 반반 ㅋㅋㅋ 그냥 역대급 암흑기 맞음 ㅋㅋ 한국축구보면서 이제는 동남아 국가랑 경기해도 벌벌 떨면서 봐야하는 한국축구 시대가 도래함ㅋㅋ
아 진짜 이게 맞다니까…? 그래 손흥민 뺄 가능성 없지 은퇴 안하면ㅇㅇ 손흥민은 안고 간다하자 근데 다른 선수들은 세대교체 해야지… 진심 자연스럽게 되던걸 이번에가 진짜 안됨.. 이렇게 해야돼 해야돼 말하는 세대 처음임;;;; 아니 26년 월드컵 평균연령 32 33 으로 갈거냐고ㅠㅠㅠ
주민규가 골은 못넣었어도 팀에 도움이 되는 플레이를 많이했음. 포스트플레이도 좋고 조규성보다 볼도 잘다뤄서 압박대처도 좋고, 연계플레이도 할줄 알음. 주민규가 내려와주니까 공간이 생기고 손흥민이 그 공간으로 쉽게 침투할 수 있었음. 황의조, 조규성모두 누가 공을 자기 앞까지 넣어줘야 할줄아는 선수들인데 주민규는 스스로 기회를 만들줄 아는 선수라서 훨씬 나은듯.
ㄹㅇ 조규성 비하면 진짜 왜 이제서야 차출되었나 싶을 정도로 훨 나았음. 번번이 골대 바로 앞에서 허공으로 쏘아올리질 않나, 빈 골대 앞에선 아예 차지도 못해, 번번이 슛 타이밍 놓치면서 몰고 가다 상대 발 보이자마자 냅다 어설픈 헐리웃 박고 상대 키퍼가 머리 쓰담쓰담하는거 보고 얼마나 화끈거리던지😂 그럼에도 여전히 빨아대는 외모에 환장한 규성맘들 보면 조규성의 처참한 경기력 '이상'으로 대단한 것 같음;
당연히 협회시치지 무슨 ㅋㅋ 5천만 국민중에서 제일 잘하는 사람을 뽑는게 축협의 의무인데 ㅋㅋ 잘하던애가 못하면 그동안 얼마나 잘했던 못하는애임. 그럼 공식경기에서 그런 못하는 애들을 뽑은 사람이 잘못이지? 그럼 태국은 원래 잘했나? 잘하는 애를 잘 뽑아서 잘하는거지. 양궁을 봐라. 한국인이 정말 활을 다른 나라보다 잘쏴서 양궁 1위일까? 선별 방식이너무 공정해서 그 국가에서 가장 잘하는 애를 뽑을 수 밖에 없으니 성적이 좋은거야.
한국 대표님에 대한 공략법을 모든 나라가 다 알고 있네요. 라인 내려 놓고 수비하다가 역습. 이에 대응하는 전술은 없음. 항상 패널티 박스안에 상대팀 수비 밀집 상황에 조규성 외 원톱 1명 있고 센터링을 올려도 받아줄 공격수가 없음. 2선에서만 공돌리다가 상대가 밀고 올라오면 급하게 백패스, 백패스중 컷 당하면 어김없이 실점. 항상 같은 패턴.
우리 선수들은 패스 타이밍을 딱 한 발 빠르게 패스를 줬으면 좋겠다... 계속 패스를 눈으로 보고, 이 패스길이 안전한 길인지를 확인 한 후에야 패스를 찌르네... 패스길이 열리는 그 아주 짧은 순간이 0.5초동안 보이면 그 순간에 바로 본능적으로 그 패스길로 찌르는걸 연속적으로 해야 티키타카가 될테고 그래야 중원에서 쉽게 쉽게 풀어가며 중원을 장악할 수 있을텐데.... ++ 결론, 그냥 패스 타이밍이 너무 느리다(패스들이 이어지는 템포가 너무 느리다 -> 이러면 경기 템포가 느려지는데에도 일조를 하게 됨) ++물론 티키타카가 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 와중에도 티키타카 속도도 순간, 순간 끊기면서 느리게 처리를 하다보니까 더 정확하고 빠르게 슛팅으로 처리를 할 수 있을 볼들도 아슬아슬하게 이어서 슛팅으로 처리를 하게 되거나 그게 안될 경우의 볼들은 붙으러 온 상대 수비 블락에 막힘.... +++ 제발 중원을 먼저 단단하게 먹고! '원터치 빌드업 + 원터치 슛' 축구를 구사하는 훈련들을 제발 좀 많이 좀 해주세요 감독님... 제발료....
솔직히 정몽규는 그냥 답도 안보이고 대한축구협회 문제 있는거 다 알고 그냥 선수들 응원했는데 아무리 그래도 피파 랭킹 100등정도 차이 나는 나라에게 심지어 우리나라 홈에서 비기는거는.. 또한 경기내에서 감독의 역할은 슈팅을 할 수 있는 장면까지의 과정을 설계하는게 감독의 역할이고 그걸 전술이라고 하는건데 슈팅개수 25개에서 골은 1개.. 물론 선발 라인업과 교체타이밍 부분에서 문제가 없다고 보긴 어렵지만 이 경기는 온전히 감독의 문제라고 탓하는건 아니라고 봄. 다 이해하고 알겠는데 협회고 감독이고 다 떠나서 이제는 선수들 탓이 전혀 없다라고 할 수가 없는 결과같다.
이젠 홈에서 태국도 못이기는 지경이 됐구나... 몽규야 뭐하노? 끄지라
멀 이거까지 몽규탓이고 ㅋㅋ
역대 최악에 축구수준에 국대다
몽규탓 할때가 아니라
이쯤되면 선수들 실력탓이지 무슨
우리 나라 원래 축구 ㅂㅅ이에요 몽규 와서 그렇게 된게 아니라
@@hoabihn 최초 발화지는 맞아 썩은게
@@hoabihn 걍 이럴때 겸사겸사 몽규도 좀 나갔으면 좋은게 좋은거지
말레이시아전 3:3이 우연이 아니었군..
한국 1 - 1 사우디 2 - 1 아르헨티나
ㅋㅋㅋ 말레이시아전 필드골 0골 ㅋㅋㅋ
요르단에 유효슛 0개가 한국 실력.....
그게 김판곤매직이지 뭐가 우연이 아니냐?
김판곤버프빠지고나면 말레이지아도 도로아미타불될 것임
말레이시아는 그래도 중동 원정
이건 압도적인 홈 클린스만 문제가 아니었네
2:05 아아...또 당신입니까
G.O.A.T
갓현우 ㅜㅠ
이게 한해 1,876억원을 쓰는 대한축구협회의 대표팀의 경기력인가?
축구선진국들 다 더씀
한해 1900억원이면 ㅈㄴ조금 쓰는거임 ㅋ 당장 옆나라 중국이나 일본 봐보셈 ㅋ
@@guaaaak일본이랑 별 차이안남
경제규모랑 비교하면 한국이 과하게 쓰는거임
작은 금액인가? 1,876억
말레이지아와 3:3 태국과 1-1
드디어 우리도 이제 동남아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짝짝짝!!
어께 어저께
요르단 0ㅡ2패
원래 동남아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거나 그 밑에였던 나라임 사탕수수나 빨고있을 나라인데 백년에 한번 나올까말까한 대통령 박정희가 경제 발전 시켜놨더니 독재자라고 욕하면서 다시 뒤로 퇴보하고 있는 나라인데 뭔 ㅋㅋ 미개함으로는 중국이랑 삐까치지 ㅋㅋ
요르단과 2경기 1무 1패에 경기력도 개발림요 ㅋㅋㅋㅋ 제가 한국 국대에 대한 기대치가 되게 낮은데도 요새 꼬라지는 진짜 대박이네요 ㅋㅋㅋ
결과는 1대1이였긴한데 훨씬 좋은 모습이였음
그냥 이젠 화도 안나고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화가안나요 외일까요 ㅠㅠ
난 브라질월드컵때 이후로 웃기던데 ㅋㅋ
프랑스도 3대0으로 패버리는데 ㅋㅋㅋ
앞으로 올림픽멤버한테 국대 맡기자 그냥 ㅋㅋ
후배들이 얼마나 한심하게 볼까 ㅋㅋㅋㅋ
실망이 너무 커서 그럼ㅋㅋㅋㅋㅋㅋ
@@user-zy6fu7rg7r "외"일까요가 핵심이네
이승우 엄원상 이런애들 좀 썼으면
국대는 실력도 실력이지만 투지랑 마음가짐이 다른애들이 해야된다고 생각함
엄원상 부상중
인정합니다
정말 맞는 말인듯..
14:47 해설자 한숨 ㅈㄴ 웃기네ㅋㅋㅋㅋ
1. 조규성은 왜 자꾸 머리로만 슛 하는가
2 .조규성한테 누가 발 쓴다고 하면 죽인다고 협박을 받은건가
3. 선수들은 왜 자꾸 볼을 뺏기는가
4. 정몽규는 왜 사퇴를 하지않는가
진짜 조규성은; 골대 앞까지 친절하게 공을 떠먹여줘도 순발력 느리니깐 답이 없더라...
@@user-gk6pt8qi5z 역습상황에 뒤로 돌아서 백패쓰 한다는것자체가 맨정신에서 할수있는 상황일까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머리말곤 할 줄 아는게 없는데 왜 머리로만 하냐고 하면 어떡해 ㅋㅋㅋㅋ
매번 감독 탓, 잔디 탓, 정몽규 탓
그냥 선수들이 실력이 없는거에요.
월드컵에서 16강 제물 순위 굳건한 1위가 코리아인데 ㅋㅋ
@@user-dk8qm3vg3b미안한데 선수들 못한다 욕하는 사람들이 정몽규 욕을 했음 ? 필터링 안거치고 생각없이 짖어대는 새기구나 너도 ㅋㅋ
정말 놀랍다
태국과의 홈경기에서 1대1이라니...
중동이나 동남아 축구도 예전과 다르게 많이 발전한 것을 받아들여야 할것 같네요...
우리가 ㅈㄴ못함@@migueljo7846
더욱이 지금 같이 추운날씨엔 동남아 얘들 힘도 못쓰는데.. 🇰🇷홈에서 1:1이라니.. 기가 차네;
정말 좋은 감독 와서도 이모야 이꼴이다
답답 하다 경기 결과 손홍민 은퇴 해라
아직도 구닥다리 타겟형 스트라이커 쓰고있으니...ㅋㅋ
현대축구에서 발빠른 공격수 미드진 배치해서
2대1 패스, 3자 삼각패스를 기본으로
볼을 끌지않고 원터치 투터치로 빠르게
패스주고 움직이고
패스주고 움직이는
업템포 축구가
대세가 된지가 언젠데
아직도 조규성같은 삐걱거리는 느림보를....ㅋㅋ
역시 국대 경기는 하이라이트로 보는게 그나마 정신건강에 이롭
역시 국대경기는 딱 10분 하이라이트만 보는게 개꿀 ㅋㅋ
스포츠뉴스만 봐도 꿀잼임^^
23위 115위의 불꽃튀는 경기!!!ㅎ
프랑스도 3대0으로 패버리는데 ㅋㅋㅋ
앞으로 올림픽멤버한테 국대 맡기자 그냥 ㅋㅋ
그래도 23위 상대로 우리나라도 잘 싸웠네요
개조선은 진지하게 일본의 5수 아래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꽃!!
ㅋㅋ@@asdfffd2r5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몽규 사퇴 하자고 그렇게 보이콧 하자니까 쳐가서 1대1 경기 보고 쌤통 맞은거 같아서 기분 좋은사람들 개추
ㅋㅋㅋ
ㅌㅂㅈㅅ에서 하길래 안봤다
ㅊㅎ이랑 끼리끼리 잘해먹네 근묵자흑
개추~
댓글 써줘서 고마워요❤
사퇴 안돼요
조규레이 보다가 주민규보니까.. 와 잘한당~~~
*프로필ㄴㄱㅁ임?*
@@Minjaiwest ㅄㅋㅋ...
질줄알았는데 1:1 선방했네요
고생많으셨어요
이 쯔음되면...지난 아시안컵 4강에서 요르단에게 패했던 원인이
선수들간의 다툼이 아니라 그게 대한민국축구의 실제수준이었다고 생각함....
그걸 이제 알았음? 다툼땜에 탈락했겠냐 이러니 몽규가 언플하며 뱀새끼마냥 피해가지
요르단 전 수비하는거 보세요 답없음.
한국축구의제일 문제는 협회나 선수들도 아니고 바로 이런 인터넷악플러들이 제일문제다 ㅉㅉ
@@m855gt2ㅈㄹ 를 해라 맞는말 하구만
@@m855gt2 악플러도 문제인데 이거보면 욕이안나올수가없다 ..
ㅋㅋㅋㅋㅋㅋ하이라이트가 이정도면 경기력이면 풀버젼 보신분들 맛탱이가것다 진짜
90분 내내쌍욕 한바가지~~~~특히 황인범 조규성 정우영 설영우 ~~~증오를 느낌
12:52 와 진짜 할말이 없다...
9:06 김민재가 수파낙을 아예 의식도 안하고 있구만... 이럴수가..
김민재가 이럴 리 없는데,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가 차서 말이 안 나온다.. 진짜로..
내가 저거 보려고 티켓 매진 시킨ㄱㅐ돼ㅈㅣ중 한명이면 개추 ㅋㅋㅋ
저러고 클린스만탓 정몽규탓 ㅋㅋㅋ
뭐 안첼로티 데려오면 쟤들이 잘해짐? ㅋㅋ광우병 선동당하는 국민수준이 그렇지머
@@virgincho7328 심판탓 못해서 어먼데 화풀이 ㅋ
답답하면 니들이 뛰던가ㅋㅋㅋㅋ 여기에 저기 선수보다 잘하는 사람 한명이라도 있냐?
@@user-en6zw3rk4k 진짜 드응신같은글 그럼 니가 시켜주던가 뛰게끔 모g라~
동남아 최강자 태국 상대로 대등한 경기력을 펼치는거보니 웅장이 가슴해집니다! 더 성장해서 베트남도 말레이시아도 완승하는 한국팀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화이팅!
좀 치네? 오빠같은 남자가 좋더라❤
황선홍이 왜 욕먹어 가며 이강인 불렀는지 이제 알겠지?
이강인 없었으면 3-1로 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클린스만 재평가 해야된다. 이런팀으로 아시안컵 4강 신화 썼음 ㅇㅇ
이젠 아시아팀도 상향평준화되서 못하는 팀이 없음. 순위믿는 건 잘못됐다.
아시안컵 결승 카타르.요르단전보면 그냥 월드컵결승보는 느낌처럼 잘했음.
선수들도 하루 맞춰보고 시차.장거리비행 생각하면 하루 지나 경기하니 무리일 수 밖에 없음. 합도 제대로 안 맞추니 소속팀에서보다 못하는 건 당연하고..
아무리 그래도그렇지 홈에서 태국이랑 비기는게 말이냐??
@@user-iu7fx2mg4z우리가 좀 못하고 태국이 좀 잘했다
위에 글대로 현대축구는 어디로 튈지 모름
프리미어리그 15위팀이 순위권 팀 이길때도 있는데
심지어 국대는 더하지 손발이 안맞는데
축구 모르면 아닥플리즈
@@user-iu7fx2mg4z태국 골장면봐라
프리미어리그 주간베스트수준이다
현대축구는 언제 어떻게 될 지 몰라
축구모르면 아닥좀
그래도 쉴드 ㄴㄴ 우리나라 피파 20위권, 태국 100위권ㅋㅋㅋㅋ 걍 이겨야하는게 맞지ㅇㅇ 예전이였으면 경기 말아먹으면 엄청난 비판 받았는데 이런 말아먹은 경기에도 쉴드 쳐주니 발전이 더뎌지는거임 못했음 못했다 채찍질도 해야지
해외에서 뛰느라 고생 많으셨을텐데 국대에서도 열심히 뛰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태국은 수비수와 공경수가 다함께 수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꼭 2002년 우리 한국축구를 보는듯 했다 개인기나 피지컬이 좋아도 태국수비에 막히는 모습 역시 감독들의 능력에서 판을 뒤집을수도 있는 경기였다
저번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전 백승호의 중거리슛과 이번 태국전 정우영처럼 중거리, 원거리 슛 좀 내주면 좋겠다. 아니 진짜 저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왼쪽, 오른쪽으로 침투하고 크로스 올려서 조규성이 멀티골 넣은 이후로 이 방법으로만 뇌절 개많이 해;;
아니 왜 리그에서는 중거리슛 할 수 있는데 국대에만 오면 다들 패스 개 많이해서 구석으로 침투한 이후로 반칙 당하면 프리킥이나 패널티킥하거나 코너킥이나 크로스로 올려서 헤딩 아님 발리슛 밖에 안함 좀 저번 2018년 독일전이나 2022년 포르투갈전처럼 질주해서 넣든가 했으면 좋겠음, 우리나라 수비가 잘뚫리는데 슛을 저렇게 가까히 차면 너무 답답함.
@@user-oy8rm2gx4f우리나라가 지금 개못하는건 맞는데 월드컵 처럼 하기엔 약간의 무리가 있긴 함
아무래도 월드컵에서는 우리나라가 약팀의 입장인 경우가 많아서 돌진적인 플레이가 나올 순 있지만
아시아권에서는 강팀의 입장인 경우가 많아서 볼 잡고 있는 시간이 많을 수 밖에 없음
음 우리나라가 개인기가 좋다는건 도대체 뭔소린지;; 태국 말레이시아 한놈을 제끼는 선수가 없다. 걍 쫄아가지고 냅다 백패스만 오지게함.
감독들 능력 x 선수들도 드럽게 못함
확실히 세계 최강 태국 축구에 1:1 스코어로 버텨낼 정도로 성장한 한국 축구가 자랑스럽네요 ㅇㅇ;
만약 전반에 조현우가 못막아서 졌으면 그대로 손흥민 영혼가출하면서 은퇴했을듯
ㅋㅋㅋ@@user-oy8rm2gx4f
진짜 축구 15년 보면서 이정도로 ㅂ ㅅ 같았던 적은 처음임
암흑기라던 기성용 국대 시절에도 중동이나 동유럽 아프리카 애들한테 지는거 정도만 무서워했지
그시절에도 동남아 동북아(일본제외) 개패고 다녔는데,,
이제는 동남아 아시안컵때부터 애들하고 반반 ㅋㅋㅋ 그냥 역대급 암흑기 맞음 ㅋㅋ
한국축구보면서 이제는 동남아 국가랑 경기해도 벌벌 떨면서 봐야하는 한국축구 시대가 도래함ㅋㅋ
정몽규 나가서 그런가 어수선하네요
조규성님보다 주민규님 튼튼하니 정말 공격수에 잘 어울리는것같아요
이강인 정말 잘하는데 이슈가 아쉽네요 ㅠㅠ
이게 황금세대면 대한민국 축구는 끝났네
인맥과 비리의 결과물~
역시 kfc회장님 굳
인맥과 비리의 결과물(2701)
이걸 정말 소수만 느낀다는게 말이안됨 2701 썩은 적폐 쳐내야 발전할거다
지난 3년간 득점왕을 이제야 보다니 주민규 선수 열심히 응원할께요~
12:45 패스한번으로 8명 수비수를 무력화. 태국 6번 선수 역동작 걸릴거 보고 보냄. 천재의 재능
이강인만 수준이 다름 이강인이랑 김민재만 솔직히 폼자체가 압도적인데 딴 선수 ㅈㄴ 띄어주는거 의아하긴함 ㅈㄴ 킬패스 넣어줘도 못넣고 가~끔 넣으면 잘한다고 치켜세우고 참
@@itsxgigckc이재성도 진짜 잘하는듯
이강인 김민재 어나더 클라스ㅇㅇ 얜 걍 천재고 에이스임ㅋㅋㅋㅋㅋ 26분 뛰고 기회창출 1위라니ㅋㅋ
태국 같은 세계적인 강팀과 홈경기라는 악조건을 딛고 싸워 1:1이라니...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진짜 한국은 대단하다
홈에서 태국을 상대해 1대1잘했다
ㅋㅋㅋ그것도 홈에서ㅎㅎ
한국축구는 이게 맞아...ㅠ
박항서는 베트남 국대로 태국 잡는데 ㅋㅋ 뭐임
황선홍 진짜 무능함.
교체하는것만 봐도 쟤는 폐급확정임.
솔직히 입장 바꿔놓고 생각해보삼.
3인방 1명도 아니고 3명 모두 선발로 세우는데 님이 선수 같으면
축구할 맛 나겄소?
나 같으면 기분 엄청 드럽겄소. 비긴것도 내가 보기엔 선전인것 같은데.
@@qrfjb4b 교체 타이밍은 레알 그지 없긴함 주민규 빼니까 공격 안되더라 ㅋㅋㅋㅋ
🙏
마지막엔 태국 못잡았었음
흔들리지 않고 멘탈 부여잡고 뛰댕긴 선수는 민재 우리흥 뿐이지 싶다
대 한 민국 국대 선수들 힘내자❤
근데 상암 경기장 잔디가 왜 공이 통통 튀지...
홈구장에서 턔국 상대로 대단해요 1대1 무승부 고생했어요
우리 주민규선수 국대 유니폼 너무 잘 어울립니다 ㅎ 좋은 모습 계속 보여주세요 화이팅
주민규 잘하네...자리도 잘잡고
머리로만 축구하는 누구보다는 다르네~!
조규성은 앞으로 절대 뽑지말자 제발
그리고
지금 올림픽멤버들한테
축구 국대 대신뛰게했으면,
태국 8대0으로 박살냈다 ㅋㅋㅋㅋㅋㅋ
주민규가 연계도 훨 나음
머리도 월드컵 두골 빼면 누굴 갖다놔도 넣었을 수준 ㅋㅋㅋ
뭔가 인자기 같음
6:14 주민규 봐 이게 공격수지
세대교체 시급하다 진짜 태국전 평균연령 29.8살이던데...ㅜㅜㅜ 이강인 빼면 30살 넘음
@Stellalalal 손흥민을 말하는게 아니잖냐 30살넘었는데 피지컬적으로 딸린애들은 교체하라는 의미잖아 독해력왜이러냐
아 진짜 이게 맞다니까…? 그래 손흥민 뺄 가능성 없지 은퇴 안하면ㅇㅇ 손흥민은 안고 간다하자 근데 다른 선수들은 세대교체 해야지… 진심 자연스럽게 되던걸 이번에가 진짜 안됨.. 이렇게 해야돼 해야돼 말하는 세대 처음임;;;; 아니 26년 월드컵 평균연령 32 33 으로 갈거냐고ㅠㅠㅠ
느릿느릿 김영권 저 녀석은 누가 뒷배이기에 국대 붙박이로 누가 자꾸 꼽아 대는지. 우리 진영에서 한 없이 공 돌리는 재주 하나 만큼은 타고 났더라. 어쩌다 드리볼 하다 올라가다 공격수에게 찔러 주지 않고 딱 멈춰 서서는 뒤는 왜 자꾸 돌아보는지도 모르겠고.
지금 국대는 2701호 파벌들이 장악했습니다 심각합니다
맨날 백패스, 볼 돌리기 정말 필요 없는 선수임ㅋㅋ.🤬 몇년 전에는 잘했다 이딴 개소리들 하는데 과거로 축구하나? ㅈㄴ 한심
직관했는데 이재성 손흥민 이강인 존나 잘함 ㄹㅇ 움직임이 다름 김민재는 요즘 경기 못뛰어서 확실히 감각이 떨어져있더라.. 교체카드 존나 아쉽 제일 잘하고 있던 이재성 주민규를 빼버림 ㄷㄷ
유니폼 바꾼이유..?
등번호 안보이게해서 실수한 사람
못찾게 만드는 마법ㄷㄷ
나만 그런 줄
프랑스도 3대0으로 패버리는데 ㅋㅋㅋ
앞으로 올림픽멤버한테 국대 맡기자 그냥 ㅋㅋ
2:01 쓰레기같은 터치로 찬스 헌납하는 저 선수 누군지 아는 사람? 숫자가 너무 안 보이네,,
@@user-qf1ex1pb2q 설영우라는데?
@@user-qf1ex1pb2q백승호 아니면 황인범
주민규 비쥬얼이 야구선수 같은데 풀로는 안봐서 모르겠는데 하이라이트만 봐서는 열심히 뛰네 등빨이 ㅎㄷㄷ
12:47 손흥민과 이강인이 만들고 황인범이 날리고 난 이장면 보고 우리 국대선수들간의 급차이가 좀 있는거 같다고 확실히 느껴지더라고요
그러니까여.....왜 중심이 무너지면서 슛하냐구여....
이강인 저 패스 진심 어떻게 준 건지 놀람
황인범 진짜 슈팅 ㅈㄴ못함 축구선수가 저렇게 세모발일수가 있나 ㅋㅋㅋ
황인범은 그냥 못함
황인범 제발 골 넣으러 골대로 안달려가면 좋겠음ㅇㅇ 중원에서 전달만 하지 굳이 맨날 박스까지 가서 다 날려😅;;;; 진심 닐린게 몇개임
한국의 피파랭킹 20위권도 과대평가 되었다.
실제전력은 70위권 수준이 딱 맞는것 같다!
어찌보면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
한국 팀의 오래된 관습, 실력이 약한 팀 만나면 그 팀의 수준에 맞춰 지거나 어거지로 이김
강한 팀을 만나면 졌지만 잘싸웠다는말나오정도로 짐 ,
왜 그런지 앎?? 우리나라 축구는 원정을 안 떠나고 모두 홈에서 A매치를 하기 때문에 실력에 비해 성적이 좋은 거 ㅋㅋ
최근 포인트 쌓을만한 대회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이랑 아시안컵밖에 없었어서 그럼.타대륙에서 대회 열리면 상위권팀들이 포인트 쌓을거기때문에 30위권으로 내려올거임
그럼에도 높다고는 생각하지만
ㅇㅈ
아시안컵 그 난리를 쳐도 상암동 꽉찬거보니 정몽규가 절대 안그만두는 이유를 알겠더라
주적은 선수가 아니라 축구협회랑 정몽규니깐
근데 공 못차는건 선수들임
그 난리라는게 온라인에서만
애초에 모레노 르나르 비엘사 감독중에 한명 데려오기만 했어도
서로 편한건디...
참 뭐한다고 클린스만 데려와서 다같이 고생하는지 에휴.....
못차는애들만 인맥학연지연으로 뽑아서 지들 입맛에 맞게 국대선출하는게 정몽규축협이다
황인범은 하는거에 비해 욕을 안먹네 ㄹㅇ 아시안컵부터 매경기 범인수준인데
사람들이 하이라이트만 보니깐 ㅋㅋ;
황인범만큼 공격 수비 열심히 해주는 미드 자원 없는데 몇게임 못했다고 뭐라하는건 좀;; 그리고 니 같은 놈들이 하는건 욕을 넘어서 선수 인신공격이니까 하면 안되는거임
황범인 ㄷㄷ
@@user-rg3ho4vg6p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
축구 볼 줄도 모르면서 네티즌 분위기와 선동에 휩쓸려서 이딴 댓글 다는 새기들이 젤 문제다 ㅋㅋ 지딴엔 범인 ㅇㅈㄹ하면 유머스럽고 베댓되겠지 헤헷 이지랄 하면서 단 것 같은데 한심하기만 함. 국대경기만 쳐볼거면 선수 까내리면서 평가하지마 ㅋㅋ
경기재밌네
와~ 태국을 상대로 선제골도 넣고 비기기까지 하다니.
한국축구 많이 성장했네...
황선홍이 왜 욕먹어 가며 이강인 불렀는지 이제 알겠지?
이강인 없었으면 3-1로 졌다.
@@rohrichbeau1004 아주 지랄을 하세요~~ ㅋㅋ
독일이 졌을때 그 기분이었을듯
ㅋㅋ 진짜 이런애들보면 너무잼잇다ㅋㅋ이강인이 수비냐 먼 3대1로지냐ㅋ@@rohrichbeau1004
강인이 들어와서 한골 넣냐 ㅋㅋ 차라리 선발출전 시켯으면 조왓지
그렇게 자원이 없나...제발 조규성좀 고만 보고 싶다....
조규성은 진짜 아예 연예계로 넘어간 인물임.
절대 축구선수 아님.
아 저런애 뽑는 감독이 더 싫다.
@@qrfjb4b억까 ㄴ
조선 수준엔 조규성도 감지덕지다
의조햄이 비디오만 안 찍었어도
자원없음 그렇다고 셀틱 후보인 오현규뽑을래?
12:48 만봐도 손흥민의 침투 , 이강인의 패스 클라스가 다름을보여줌 ~~
음 한국이 피파랭킹 101위인거 맞지? 아주 잘햇어요~
조레이는 실망시키지 않았다 ㅎㅎ
우리는 조규성의 시대에 살고있다
@@user-ip3xz8sd5i 아 너무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진짜 주민규 왜 뺐냐고 나가자마자 바로 등딱 후 삼각패스 사라짐 ㅋㅋㅋ
또 조규성 보고 무한크로스 아........
조레이...
주민규가 뛴 시간이 더 긴데도 불구하고 기계식 평점(풋몹기준 6.5, 소파기준 6.4)이 조규성이 더 높거나 비슷합니다 데뷔전이라는 것을 감안해도 그렇게 잘하지 않았어요.. 스타일상 조규성이 더 범용성이 높아 조규성으로 계속 가는게 국대 전력에 도움에 될 듯합니다
@@user-dk6pn2hv2s뭔 개소리노ㅋㅋ
축알못@@user-dk6pn2hv2s
@@user-dk6pn2hv2s 암것도 안하니까 깎일일이 없죠
12:48 이강인 개지리네 ㅋㅋㅋㅋㅋㅋ 국대축구보면서 5~6명 뚫는 땅볼킬패스 첨봄 ㅋㅋㅋㅋ
잘하긴 진짜 잘함;;
그럼뭐해 인성이 글러먹었는데
@@user-vp4zi6gf9u 너보단 나음 ㅇㅇ
@@user-vp4zi6gf9u 맨날 악플달고 사는 니보단 나음 ㅋ
@@user-vp4zi6gf9u사과까지 했는데 뭐ㅋㅋ 축구는 잘하면 장땡임
이강인 근데 진짜 잘하긴 하네
등번호 흰색이면 좋을듯
빨간옷에 검은숫자니까 존나 안보여서 범인찾기 개힘드네
ㅁㅊㅋㅋㅋㅋㅋㅋㅋ
범인 보호용 백넘버임ㅋㅋㅋ
그냥 숫자 자체가 병신같아 쉽게 읽ㅈ디 못하게 만든거야
ㅇㅈ
범인ㅇㅈ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민규 선수는 정말 잘뽑은거 같아요 자기 역할 확실히 해주고 누구보다 더 열심히 뛰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늘 응원합니다^.^
연계는 괜찮은거 같은데 결정력이 딱 k리그 수준이던데?
@@user-nf7qy6bt1nㅇㅈ 왜자꾸 띄어주는건지
실망감에 등돌린 국민에게 고진감래 새옹지마 라는말이 있는데.
우리 현 국가대표에게 상용되는 단어라 일컸을수있도록 잘하고 잘되길 빕니다..
태국전사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열심히 뛰어주신 태국 전사분들에게 깊은 감사드립니다.
태국전사라 했으면 웃겼을듯ㅋㅋㅋㅋ
@@user-ti3xo1lf9f이거다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ㄱㅋㄱㅋㄱㄱ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
@@user-ti3xo1lf9f 태국전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ser-ti3xo1lf9f시밬ㅋㅋㅋㅋㅋㅋ 찰떡비유넼ㅋㅋㅋㅋ
수정
주민규가 골은 못넣었어도 팀에 도움이 되는 플레이를 많이했음. 포스트플레이도 좋고 조규성보다 볼도 잘다뤄서 압박대처도 좋고, 연계플레이도 할줄 알음. 주민규가 내려와주니까 공간이 생기고 손흥민이 그 공간으로 쉽게 침투할 수 있었음. 황의조, 조규성모두 누가 공을 자기 앞까지 넣어줘야 할줄아는 선수들인데 주민규는 스스로 기회를 만들줄 아는 선수라서 훨씬 나은듯.
ㄹㅇ 조규성 비하면 진짜 왜 이제서야 차출되었나 싶을 정도로 훨 나았음. 번번이 골대 바로 앞에서 허공으로 쏘아올리질 않나, 빈 골대 앞에선 아예 차지도 못해, 번번이 슛 타이밍 놓치면서 몰고 가다 상대 발 보이자마자 냅다 어설픈 헐리웃 박고 상대 키퍼가 머리 쓰담쓰담하는거 보고 얼마나 화끈거리던지😂 그럼에도 여전히 빨아대는 외모에 환장한 규성맘들 보면 조규성의 처참한 경기력 '이상'으로 대단한 것 같음;
조규성에 비하면 훨씬 나음... 조규성은 터치 한번 잘못하면 그대로 뺏기는데 주민규는 들어가서 슈팅 안되도 세컨볼 찬스 많이 만들어줌 게다가 몸싸움도 괜찮게함...
조규성은 그냥 김신욱 씹 하위호환임. 김신욱은 그래도 발밑이라도 좋은데 조규성은 걍 곧 k리그 리턴할듯
얼굴도 주민규가 더 잘생겼는데 뭘@@nadarmrich6708
김신욱은 헤딩으로 연계라도 해주지
규성인 대가리로 슛만할줄알지
진짜 어카냐....국대들 좋아하는만큼 슬퍼죽겄다 ㅠㅠㅠㅠㅠㅠ
주민규선수 등딱스킬이랑 전방압박 되게 좋네요 . 엄청열심히 뛰는게 느껴짐
라고 열심히 뛰었지만 교체된게 신기한 정설 ㅋㅋ
@@qcutboyy_uwu ㅇㅈ 교체할 때 실시간 방송 채팅 죄다 ? 물음표 찍음 ㅋㅋ 주민규 왜뺌? 이경기때는 이재성도 잘해서 왜 뺀지 의문.
황선홍 명장병걸려서 잘뛰고있는선수 교체... 진짜 왜그러냐 조규성은 쨉도 안되는 9번스트라이커구만 ㅡㅡ 하...대한민국은 이게문제야 실력대로 뽑아야지 조규성이 국대라니... 주민규가 이제야 국대에 뽑히다니...주민규진짜 잘하더라 세컨볼 등지는플레이 연계 모든게 굿!! 이강인도 싸가지는 없는데 실력은 압도적이긴하더라. 실력과인성이 비례했으면 좋았을걸
@@ssm86x 주민규??ㅋㅋ하이라이트만 모아놓고 봤는데도 뭐한건지 모르겠는데? 하긴 조규성도 득점왕하는 리그에서 득점왕한게 뭐 큰 대수라고 기대한 내가 잘못이지
@@wunderillia9695 우리 ㅈ규성이보단 골찬스를 많이 창출해냈지
모든 체육협회가 양궁협회처럼 깨끗하고 공정하게 선수를 뽑는 다면 우리나라 스프츠는 지금보다 훨신 더 잘 할 것이다.
ㅋㅋ 지랄
이젠 협회시치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클린스만 잘려서 욕할 사람 없으니 주구장창 협회랑 회장욕만 해대네 그냥 쟤들이 개못하는 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궁스포츠가 모든 협회중에 비린내가 덜나긴 하지..
국내 스포츠 협회는 쓰뤠기!
뇌가 있니 없니 양궁은 점수가 숫자로 딱 떨어지는 경기고.. 축구는 계량할수 없는것도 많고 팀플인데 빙시이가?
당연히 협회시치지 무슨 ㅋㅋ 5천만 국민중에서 제일 잘하는 사람을 뽑는게 축협의 의무인데 ㅋㅋ 잘하던애가 못하면 그동안 얼마나 잘했던 못하는애임. 그럼 공식경기에서 그런 못하는 애들을 뽑은 사람이 잘못이지? 그럼 태국은 원래 잘했나? 잘하는 애를 잘 뽑아서 잘하는거지. 양궁을 봐라. 한국인이 정말 활을 다른 나라보다 잘쏴서 양궁 1위일까? 선별 방식이너무 공정해서 그 국가에서 가장 잘하는 애를 뽑을 수 밖에 없으니 성적이 좋은거야.
황금세대맞네..태국..
주민규 움직임좋네 ㄷㄷ
국대에 바라는 간절한 소망리스트
1. 드리블 돌파(백패스 좀 그만ㅠ)
2. 안정감 있는 트래핑
2대1 패스.
낮고빠른패스
이거지.
패스는 붕붕 뜨고, 삼각패스 2대1패스는 아예 폐급수준
양쪽 윙백의 과감한 오버래핑과 퀄러티있는 크로스!
이승우가잘하는데 과감한돌파
ㅎㅎ국대수준에서 불가능함 간단한 패스하나조차 연결이 될까말까 싶은데
@@user-te5qf4hy9l이승우는 게이리그니깐 통하는거지 국제무대에서는 걍 툭치면 밀려서 안되요...
한국 대표님에 대한 공략법을 모든 나라가 다 알고 있네요. 라인 내려 놓고 수비하다가 역습. 이에 대응하는 전술은 없음. 항상 패널티 박스안에 상대팀 수비 밀집 상황에 조규성 외 원톱 1명 있고 센터링을 올려도 받아줄 공격수가 없음. 2선에서만 공돌리다가 상대가 밀고 올라오면 급하게 백패스, 백패스중 컷 당하면 어김없이 실점. 항상 같은 패턴.
공격은 흥민, 수비는 민재 독박이라...
@@juni2242 흥민아 너 상대 라인 내리면 아무것도 못하잖아;; 경합도 안 하고..
6:23 아시안컵 이후로 최초로 성공한 한국의 컷백
대다나다….
조규성보다 주민규가 훨낫네 ㅅㅂ 조규성은 개발인걸 떠나서 덩치도 큰놈이 받아서 버텨주고 리턴주고 이게 왜안되는거야
조규성이니까요
조규성은 원래 그런 스타일이 아닌데 그런 역할을 바라고 그런 포지션에 넣으니 잘할리가 만무합니다
@@john_contents_univ그게 자격이 없다는겁니다
그건 힘의 문제가 아니라 머리의 문제입니다. 축구는 발과 다리 그리고 머리의 3박자가 이뤄져야 잘하는 선수가 됩니다.
@@john_contents_univ그럼 뭐 키퍼 다 제껴주는 공만 먹는 스타일인거냐 이건 뭔 개소린지
이번에는 너무 강팀을 만나서 비겨서 다행이다
다음에는 약체팀하고 붙어라
ㅈㄹ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 너무 강팀을 만나 비겨서 다행이다
골을 넣을 수 있는 스트라이커가 없는 게 제일 문제다. 주로 2선에서 뛰는 손흥민이 골을 넣으려고 하니까 안 되지.
재밋네
주민규의 움직임이 좋네요. 동료 슛팅시 세컨볼 따내러 들어가서 터치까지 하는 움직임. 전형적인 스트라이커네요.
19분에 그 개발을 보고도..
@@user-mb1dk3fw2x규성맘 매북등장
@@user-mb1dk3fw2x그 터치를 만드는 것도 실력이다. 누굴 평가할 능력도 안되면서 행동하나로 판단 내리는 수준이라니ㅉ
@@user-mb1dk3fw2xA매치 첫출전인데 엄청 긴장되고 떨렸을텐데 경기내용보면 골만 안터졌지 잘했자나 ㅋㅋ
@@user-mb1dk3fw2x 조규성하고 비교하면 그런 말 못함. 아직 첫 경기고 좀 더 두고 보고 까도 됨.
1.박스밖에는 선수가 많은데 박스안에는 주민규 조규성 한명만있음. 나머지 박스밖 선수들이 침투시도를안함. 박스밖에서 볼돌리다가 풀백올라오면 패스넘겨주고 컷백받아먹을생각만함. 박스밖에서 중거리슛이라도 자주시도해서 세컨볼이라도 받아먹을생각이라도 해야하는데 중거리슛 시도도안하고 가끔중거리슛하면 튕겨나온공 세컨볼 받아먹을 생각조차도안함. 바라만보고있음. 조규성 주민규 박스안에 한명넣어놓고 주구장창 헤딩만노리기. 박스밖에서만 공존나게돌리고 박스안에는 선수가없음.
2. 후방빌드업과정에서 센터백 풀백들 빌드업할때 움직이면서 패스 주고받을 생각을해야하는데 그자리에 서서 패스오기만기다리고 패스주는선수도 공을멈추고 가만히서서패스줌. 공질질끌다가 패스주면 패스받는선수는 공발앞까지 올때까지 기다리고있음. 계속움직이면서 패스주고 받고 압박오는애들 벗겨내고 빌드업으로 풀어내야하는데 대놓고 너준다하고 패스주면 상대선수 예상하고 압박하며 달려듬.그럼 또 백패스. 풀백센터백 발밑 뒤지게안좋고 솔직히 민재도 발밑안좋음. 공간열려있어도 빨리패스안하고 여유부리면서 공을 의미없이 오래소유함. 진수 민재 영권 영우 4명 다 볼은 너무오래가지고있음. 그리고 공이 너무 멈춘상태에서 오래소유하고 왜케 공가지고 서있지? 그런생각까지들게함.
김진수는 에너지가 다한거 같음
김영권은 잔실수가 많고 패스길을 모름
황인범은 주변을 살피는 감각이 없음
백승호는 시껍하는 실수를 매경기 두번정도 함
주민규는 왜 뺌
조규성 달리는 거 보면 느린 배속 같음
황선홍은 머리가 없음
답답해할 필요도 이렇게 설명할필요도 없음..
그냥 우리나라는 축구를 잘못함..
손흥민이 신기할따름..
만들어진 전술이 없어서 유기적인움직임이 부족한것 이해하겠지만 이건 뭐 선수개인이 공간찾아가는 능력이 걍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
@@user-es3tn9dr7o 감딘수 감영권이 손흥민 파벌이라 이강인한테 안주는거
황선홍 사퇴하라
우리 선수들은 패스 타이밍을 딱 한 발 빠르게 패스를 줬으면 좋겠다... 계속 패스를 눈으로 보고, 이 패스길이 안전한 길인지를 확인 한 후에야 패스를 찌르네... 패스길이 열리는 그 아주 짧은 순간이 0.5초동안 보이면 그 순간에 바로 본능적으로 그 패스길로 찌르는걸 연속적으로 해야 티키타카가 될테고 그래야 중원에서 쉽게 쉽게 풀어가며 중원을 장악할 수 있을텐데....
++ 결론, 그냥 패스 타이밍이 너무 느리다(패스들이 이어지는 템포가 너무 느리다 -> 이러면 경기 템포가 느려지는데에도 일조를 하게 됨)
++물론 티키타카가 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 와중에도 티키타카 속도도 순간, 순간 끊기면서 느리게 처리를 하다보니까 더 정확하고 빠르게 슛팅으로 처리를 할 수 있을 볼들도 아슬아슬하게 이어서 슛팅으로 처리를 하게 되거나 그게 안될 경우의 볼들은 붙으러 온 상대 수비 블락에 막힘....
+++ 제발 중원을 먼저 단단하게 먹고!
'원터치 빌드업 + 원터치 슛' 축구를 구사하는 훈련들을 제발 좀 많이 좀 해주세요 감독님... 제발료....
대한민국 국가 공격수 기대 되는 선수내~^^😮😮
홈에서 태국도 이기지 못하는 수준의 한국 축구....
아시안컵도 그냥 내부 문제를 떠나서 딱 그수준이 맞는 실력
클스만 형 미안합니다.. 그쪽 문제만이 아닌거 인정합니다
그냥 감독문제임 클린스만 황선홍 ㅋㅋ 무전술감독이잖아
더욱이 지금 같이 추운날씨엔 동남아 얘들 힘도 못쓰는데.. 🇰🇷홈에서 1:1이라니.. 기가 차네;
2002년 한일월드컵을 생각해보세요
태국이 더 잘하네 ㅜ
솔직히 정몽규는 그냥 답도 안보이고 대한축구협회 문제 있는거 다 알고 그냥 선수들 응원했는데
아무리 그래도 피파 랭킹 100등정도 차이 나는 나라에게 심지어 우리나라 홈에서 비기는거는..
또한 경기내에서 감독의 역할은 슈팅을 할 수 있는 장면까지의 과정을 설계하는게 감독의 역할이고 그걸 전술이라고 하는건데
슈팅개수 25개에서 골은 1개..
물론 선발 라인업과 교체타이밍 부분에서 문제가 없다고 보긴 어렵지만 이 경기는 온전히 감독의 문제라고 탓하는건 아니라고 봄.
다 이해하고 알겠는데 협회고 감독이고 다 떠나서 이제는 선수들 탓이 전혀 없다라고 할 수가 없는 결과같다.
비기고 인터뷰하는 얼굴들봐봐. 진짜 눈은 거짓말을 못함. 전혀 분한마음이 1도없음, 손흥민도 마찬가지
클린스만의 무전술로 수십경기 치르며 선수들 몸에 익어서 그럼
유효슈팅 0개짜리 경기도 했는데 뭐
@@never-er 클린스만 시절에도 강인이가 RW로 뛰면서 손흥민(CAM)에게 킬패스를 뿌려주거나 이재성, 조규성에게 크로스 올려주면서 공격전개를 이어나갔습니다. 아시안컵 경기보면 지금 태국전과 전술이 거의 일치함.
@@hilee7390 그러니까요. 감독 새로와서 공격루트 새로 이식하려면 시간이 걸린다고요. 아직 클린스만시절 곤조가 여전히 선수들몸에 남아있는겁니다
태국 유니폼이 깔끔하니 이쁘다
이강인은 정말 찐이구나
전반전부터 기용하지 않은 황선홍은 반성하자
이렇게 안뛰는 국대 세대는 첨본다. 전부다 가만히 서서 공 받으려고 함.
그리고 황인범 진짜 박스 앞에서 클리어링 못해서 수비 지진 일으키는거 한두번도 아니고 볼때마다 미치겠음.
축구 시발
ㅇㅈ
황인범대신 이승우 뽑는게 나은거같으면 개추
격공...아무리봐도 병역특례는 이제 없어져야 한다. 이따위 경기력이면 자격 없다.
이거 뛴거리 정보 어디서 확인못함??
이승우의 간절함과 악바리 근성이 정말 진짜 보고싶다고!!!!!!!
걘국대급이아니야
@@user-qb7fp7fu9h조규성보다 나을듯
@@user-qb7fp7fu9h 조규성보다 잘한다
요새 킬 패스 잘 넣음
@@user-qb7fp7fu9h넌 그럴 수 있지. 근데 나는 좋아해. 😍😍 그렇다고.
이 좋은 자원들을 잘 활용할 감독이없다는게 진짜아쉽다
잘~~~한다. 잘~~~해.
snl 축구편인가요??
이 댓글이 제일 웃기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ㄱㅋㄱㄱㅋㄱㅋㄱ
ㅋㅋㅋㅋ개 웃음벨이네ㅋㅋ
정몽규 나가는건 당연한거고 기 이후에 봤을때 감독도 감독인데 선수개편이 시급합니다. 아예 오디션으로 해서 패스면 패스 슈팅이면 슈팅 크로스면 크로스 하나부터 열까지 시험쳐서 들어왔으면 좋겠음 이대로 계속하면 대한민국축구 답없음..
참 멋진 생각이다 ㅋㅋㅋ방구석에서 정몽규 사퇴외치는 애들 사고력의 한계인듯
@@user-zo7xb7qx4pㄹㅇㅋㅋ 그냥 싸지르는거보면 멍청한게 티가남
@@user-zo7xb7qx4p 그럼 니가 생각하는건 뭔데 찍소리도 못하는게 말은 아주그냥 청산유수여 ㅋㅋ
이래서 감독이 중요한거
상대팀 전원수비시 뚫을 수 있는 전술이나 세트피스 같은건 전에도 이번에도 없었다.
이강인이 젤 잘하네
26분 뛰고 기회창출 1위란다ㅋㅋㅋㅋㅋㅋㅋ 진심 풀탐 뛴 선수들 뭐함…?
@@ki_12345 이차전 이강인 선발 넣으니깐
바로 이기는거 개추
주민규 선수 A매치 데뷔 축하합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다음경기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님이 주민규임?@@La-wl7lj
@@La-wl7lj 개추눌렀다
@@soipark2020 팬으로써 이런말도 못합니까!!?? 어디감히 날 욕하는것인가
할말을 잃게 만드는 우리나라 축구팀 대단하다 진짜.. 야구를 봤어야되는데 개후회하는중.....
프랑스도 3대0으로 패버리는데 ㅋㅋㅋ
앞으로 올림픽멤버한테 국대 맡기자 그냥 ㅋㅋㅋㅋ
@@qrfjb4b지금 올림픽 멤버는 유스임 ㅂㅅ아 축알못이면 입닥치고 있어 그냥
요즘 우리나라 할 말이 없다
조규성 골대잎에서 10m 만 어설렁 거림~~ 필요가 없는 선수 같은데 왜 자꾸 기용하는지 ㅜㅜ
군면제 받을 사람만 국대 넣어라 그러면 지금의 5배 공격력 나올거다
주민규 진짜 정통 스트라이커 느낌나서 좋네 오랜만이네
오 정통 스트라이커는 골키퍼 3m 앞에서 헛발질 하는거구나..
과연 스트라이커 냄새는 풍겼네?
한번 실수라기엔, 그걸 실수하면 국대자격이 없는 정도지.
우리 태국전사들 고생하셨습니다
한국 홈에서, 그것도 아직 봄 날씨가 되지 않은 시점에 동남아 팀과 무승부라니...
어제 경기는 완전히 동네축구 보는듯..조기 축구도 어제보다는 잘하는거 같던데...
그건 아님 조축 ㅇ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