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 못만들게 하니까 한국이 "빡쳐서" 만들어버린 개쩌는 무기 TOP6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2. 03.
  • 재미있으셨다면 '구독하기'와 '좋아요' 한번씩 눌러주세요!
    댓글은 저에게 매우 큰힘이 된답니다! :D
    랭킹에게 주제 제안하기 ( or 비즈니스 문의 )
    메일 주소 : RankingSchool.kr@gmail.com
  • 엔터테인먼트

댓글 • 1.8K

  • @absoluteinfinite3766
    @absoluteinfinite3766 2 년 전 +499

    0위: 군대 슬리퍼(ㅈㄴ 단단함)
    +어라...왜 좋아요 수가 폭발하지?..

  • @Ritena1234
    @Ritena1234 2 년 전 +1161

    이런걸 더 많이 개발하고 유통할수있게 쓸데없는부서,흘러나가는세금까지 다 국방으로 쓸수있으면좋겠다

    • @Dangun01
      @Dangun01 2 년 전 +49

      +우주

    • @net.ko_
      @net.ko_ 2 년 전 +98

      @@Dangun01 그치 ㄹㅇ 우주로 빨리 나아가야 하는데....... 그 미사일 개발하던 실력으로 우주선 만들면 진짜 개꿀

    • @studiojs263
      @studiojs263 2 년 전 +235

      여가부 폐지는 필수

    • @user-we6ch5jp3t
      @user-we6ch5jp3t 2 년 전 +29

      @@studiojs263 왜 여기까지와서 뇌절하는거지?

    • @psh9566
      @psh9566 2 년 전 +181

      @@user-we6ch5jp3t 맞말인데 ?

  • @jupiter5331
    @jupiter5331 2 년 전 +276

    구룡만들었던건 진짜 대단한게 자유진영쪽에는 비슷한 무기체계도 없었고 완전히 공산진영 쪽 적성무기인데 그걸 사진을보고 구해서 개발한게..대단한거같아요..(합법적으로는 못구하고 아마 유령회사등으로 밀수해서 연구하지 않았을까 싶긴하네요)

    • @omvajrasadd
      @omvajrasadd 2 년 전 +7

      신기전 설계도가 있었지.

    • @jupiter5331
      @jupiter5331 2 년 전 +6

      @@user-jn4hz6sm8h 구룡은 박정힄대 개발된거에요..ㅎ;

    • @kang2shick
      @kang2shick 2 년 전 +1

      @@jupiter5331 박정힄 무섭다 무서벼!!

    • @jupiter5331
      @jupiter5331 2 년 전 +3

      @@kang2shick ㅋㅋㅋㅋㅋㅋ 오타로 그러면 민망하잖수 ㅋㅋㅋㅋ

    • @kang2shick
      @kang2shick 2 년 전

      @@jupiter5331 알라뷰

  • @dooliee
    @dooliee 2 년 전 +11

    우리나라 자랑스럽다

  • @user-qr3os8so9w
    @user-qr3os8so9w 2 년 전 +257

    국방부나 정부에서도 육군 미사일사령부를 격상시켜서 미사일전략사령부로 군단급으로 격상시킨다고 하더라고요
    체계적인 미사일 관리하기 위해서

    • @user-to3rh3zh4c
      @user-to3rh3zh4c 2 년 전 +3

      정치성향없는 장군이 됐으면 좋겠네요.

    • @dr.agumon9146
      @dr.agumon9146 2 년 전 +1

      체계적인 미사일 관리도 있지만, 효울적인 대 탄도미사일 킬체인 지휘권의 일원화도 있기는 하지만요.

    • @FLASHkor
      @FLASHkor 2 년 전 +1

      사실 진작에 했어야 했던건데.. 우주군도 아직 준비 안되고..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 @user-ts9dt2wt8l
      @user-ts9dt2wt8l 2 년 전 +9

      정치에 관심 없고 그냥 미사일에 미친 변태가 맡았으면 좋겠닥

    • @user-ec8dp6hl3z
      @user-ec8dp6hl3z 2 년 전 +3

      @@user-ts9dt2wt8l 미사일에 미치는거면 좋은데 그냥 미친놈이면 ㅋㅋㅋㅋㅋ

  • @user-sw4lh4is7e
    @user-sw4lh4is7e 2 년 전 +20

    지금도 대단하지만 과거에 시조님들 조상님들 선조님들 독립 운동가분들이 힘들게 지켜내신 이 나라 국가 땅 영토를 지키기 위해서 더욱 강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kim-oc1me
    @kim-oc1me 2 년 전

    영상 퀄리티가 찐 높네요 ^^
    잘 보고 갑니다.

  • @tv-gd1vs
    @tv-gd1vs 2 년 전 +149

    kf-21보라매는 아직 공대공 전투를 기본으로 설게 된 전투기이며 블록2부터 공대지 능력을 일부사용할것으로 보입니다 예로 f-22는 공대지임무를 거의 사용하지않고 공대공전투만을 하는 것을 예로들수있네요

    • @boiled_egg_and_salt
      @boiled_egg_and_salt 2 년 전 +5

      @@rokaf337 그리고 미국은 천조국이라서 공대공,공대지 전투기를 따로 만듬

    • @Napalm47
      @Napalm47 2 년 전

      어차피 공대공이 압도적이어서 제공권장악하면 우리 공대지 전투기들이 활개치고다닐테니까

    • @boiled_egg_and_salt
      @boiled_egg_and_salt 2 년 전

      @@Napalm47 그리고 적국의 항복만 받으면 끝

    • @user-di9vh1xv5n
      @user-di9vh1xv5n 2 년 전

      @@rokaf337 스텔스 성능을 유지할려면 내부무장으로 해야해서

    • @A-10C_thunderbolt-II
      @A-10C_thunderbolt-II 2 년 전

      @@rokaf337 외부 무장이 스텔스성능을 떨어트립니더

  • @user-im8xd5ed5m
    @user-im8xd5ed5m 2 년 전 +268

    우리나라가 저출산문제가 심해서 인구가 줄고있는데 문제를 빨리 해결해야 군인들도 늘고 국방력도강해질텐데 경제적으로도 좋아지고
    + 우리라나군인 60만명이고
    +북한군인 여자남자 합쳐서 130만명이라네요..

    • @sora-ri8zr8lc8s
      @sora-ri8zr8lc8s 2 년 전 +9

      ㅇㅈㅇㅈ

    • @todaynextday
      @todaynextday 2 년 전 +24

      근데 뭐 중국도 40년 뒤에는 7억명 날라간다고 하고, 일본도 마찬가지고, 유럽, 미국의 기존 상류 사회도 마찬가지고... 미국 말고는 모든 선진국이 감소하는 추세 (물론 우리나라는 심각하지만) 이기도 하고요, 미국도 가난한 이민자가 계속 유입되니까 인구가 유지되는 거기도 하고요. 전체적으로보면 전세계가 국경의 개념이 없어지고 진정 하나가 되었을 때에는 인구수가 적은게 더 이득일겁니다. 인류 자체에 일말의 희망이 있으려면 시간이 필요하잖아요. 줄어든 인구가 그 역할을 해줄겁니다. 물론 아프리카같은 나라는 계속 인구가 증가하기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겠지만요.. 결국 중요한건 세계화, 더 나아가서 전세계가 하나가 된다는 허황된 미래를 현실로 하는 방법 뿐입니다.

    • @lrr-tw9dw
      @lrr-tw9dw 2 년 전 +3

      그니깐요

    • @user-ym9zj2wo4t
      @user-ym9zj2wo4t 2 년 전 +7

      @김씨 이미 천문학적 돈 쏟아 부었는데 이 모양

    • @user-te3gs6xr7f
      @user-te3gs6xr7f 2 년 전 +2

      ㄹㅇ

  • @beeru4940
    @beeru4940 2 년 전 +45

    이런 무기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가 자랑스럽다.

  • @user-ms1ft5vu7i
    @user-ms1ft5vu7i 2 년 전 +9

    대한민국 군인 여러분들 대한민국을 지키기위해 열심히 훈련받으시고 또한 코로나 때문에 고생하시는데 나라에서 대우도 잘 안해주고 또한 6.25 참전용사들도 제대로 대우도 못해주는데 국민과 이 대한민국을 지키기위해 젊은나이에 입대를 하셔서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해군,해병,공군,육군 화이팅!!!

  • @user-jv5cv5rs2u
    @user-jv5cv5rs2u 2 년 전 +487

    우리 625참전용사들이 자랑스러워 하실것 같네요 탱크도 없던나라에서 mk4다음으로 세계2위전차 흑표를 만들고 kdx배치2등등 엄청난우리나라 힘내자 대한민국 !!!

    • @user-ke1xs3sb5g
      @user-ke1xs3sb5g 2 년 전 +8

      6.25 인데 나중에 수정하시겠지

    • @user-zb1wc5xc2v
      @user-zb1wc5xc2v 2 년 전 +9

      흑표가 세계 2위는 아닌데...레오파드도 있고 m1a2터스크도 있고

    • @user-yr9vi4lj4e
      @user-yr9vi4lj4e 2 년 전 +2

      @@user-zb1wc5xc2v 몇위임?

    • @user-yr9vi4lj4e
      @user-yr9vi4lj4e 2 년 전 +8

      @@user-zb1wc5xc2v 근데 흑표가 좋은건 팩트임

    • @subin_0
      @subin_0 2 년 전 +8

      @@user-yr9vi4lj4e 전차 순위 통계 내는 기관이나 기업이 다 달라서 약간 씩 순위가 다르긴 한데 2021 년 기준 k2 흑표가 세계 2위 헀네요? 다른 통계 에서도 3위 했고

  • @user-og1mh7fq2m
    @user-og1mh7fq2m 2 년 전 +260

    한국 군인 대우좀 잘해주면 완벽한데
    좋아요 감사합니다 이렇게 많을줄은 몰랐는데 ㅎ

    • @Ulsan_Whale
      @Ulsan_Whale 2 년 전 +19

      한국 군대 사기랑 무기까지 좋다면 주변국은 거의 모두 다 방어할 듯

    • @user-ct3vj2ji9w
      @user-ct3vj2ji9w 2 년 전 +18

      전역자에게 보상비랑 취업을 ㅜㅜ

    • @stripedbeakfish
      @stripedbeakfish 2 년 전 +14

      ㄹㅇ 도구취급한다니까

    • @JS-nv5dy
      @JS-nv5dy 2 년 전 +32

      진짜 사람취급도 안해준다니까?
      입대하면 대한민국의 아들, 다치면 니집 아들ㅋ

    • @user-og1mh7fq2m
      @user-og1mh7fq2m 2 년 전 +3

      @@JS-nv5dy ㅇㅈ

  • @user-vd1jw9ym3j
    @user-vd1jw9ym3j 2 년 전 +38

    밀덕으로서 의견을 밝히자면...
    핵확산금지조약 그거 의미 없음...
    그리고 천무 다연장로켓포는 러시아의 다연장로켓포, 미국의 m270 등 강력한 다연장로켓포와 큰 차이점이 없어서 개쩌는 무기까지는 아님
    천궁도 훌륭한 대공방어 미사일이긴 하지만 m-sam과 l-sam중 탄도탄이 아닌 항공기만 요격 가능한 m-sam이라 마찬가지로 개쩌는 무기는 아님
    현무 4는 훌륭한게 사실이라(확산탄으로 축구장 100개 초토화 가능)
    비호와 비호복합은 자주대공포로서는 꽤 괜찮지만 레이더반사를 통해 공격헬기나 다른 적에 허무하게 당할 수 있음. 그러나 안전한 상황에서는 꽤 준수한 무기
    흑표는 미국의 m1a2 sep , 레오파르트 2a7. t14 아르마타와 함께 세계 전차 4대장이고 영국의 챌린저2, 일본의 10식, 중국의 99식, 프랑스의 르끌레르amx 보다 강력한 훌륭한 전차이다.
    보라매는 4.5세대이고 완전한 개발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쩌는건 아님
    물론 다들 훌륭한 무기이지만 개인적으로 개쩌는 무기는
    1. 세종대왕급 이지스구축함
    2. 도산안창호급 잠수함
    3. K2 흑표
    4. K9 천둥
    5. 현무 4
    이정도임

    • @user-hl3pt7dw5c
      @user-hl3pt7dw5c 2 년 전 +9

      내가 하고픈말 그대로 적어주셧네 ㅋㅋㅋ
      우리나라 대공방어 체계는 개쩐다고 표현하기에는 고고도 요격 체계가 전무함 그나마 비비고 잇는게 미군 싸드니깐..

    • @user-vd1jw9ym3j
      @user-vd1jw9ym3j 2 년 전 +2

      @@user-hl3pt7dw5c 맞아요....싸드도 수량이 좀 적어서 문제죠...충분히 북핵을 막을 수는 있지만 중국까지 고려하면 부족하죠

    • @user-kk4nr8pe6q
      @user-kk4nr8pe6q 2 년 전 +1

      천궁2는 탄도탄 방어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 @user-vd1jw9ym3j
      @user-vd1jw9ym3j 2 년 전

      @@user-kk4nr8pe6q 가능하긴 한데 북한의 핵이나 중국의 극초음속 미사일을 막을 만큼 성능이 좋지가 않아요. 대한민국 방공미사일 사업은 m-sam과 l-sam으로 나뉘는데 천궁은 m-sam 즉 저고도 요격용 미사일로 개발된거라 탄도탄 요격은 l-sam에 배당됩니다, 그러나 아직 개발 중이고요

    • @user-uq8gq2ic4x
      @user-uq8gq2ic4x 년 전 +1

      @@user-vd1jw9ym3j 천궁과 천궁2를 헷갈려 하시네요. 중고도 요격체계에서 천궁은 비행기만 요격이 가능했는데, 천궁2가 되면서 중고도에 있는 비행체는 전부 요격가능해짐.
      솔직히 중고도에서는 세계최고임.

  • @user-ch7bm9fk1z
    @user-ch7bm9fk1z 2 년 전

    인트로는 언제나 신박하네용ㅇ구독 누르고 갑니당

  • @djpark1355
    @djpark1355 년 전 +16

    KF-21이 그렇게 명품이라고 소문이 자자 하더라구요
    대량생산이 안 된다는거 빼면 정말 준수한 성능이라고 합니다

  • @dongwoo35
    @dongwoo35 2 년 전 +16

    비호복합은 사거리만 좀 더 늘었으면.. 명중률이야 높긴하겠지만.. 드론말고도 여러가지로 공격이 올꺼같은 내 개인적인 느낌이랄까나...

  • @eugenewoo7702
    @eugenewoo7702 년 전 +1

    자랑스럽다
    우리나라의 모든 과학기술자들을 응원한다!
    그대들은 국가의 영웅

  • @user-zl3it4ug7v
    @user-zl3it4ug7v 2 년 전 +1

    우리는 건들 면 반드시 응징해야합니다
    너무 호전적이라 김관진장관님 무서웠는데 이제는 그분 말씀이 맞아요
    누구든 도발하면 응징한다
    그들이 굴복할때까지...
    존경합니다

  • @skfgdjwydh
    @skfgdjwydh 2 년 전 +12

    요번 러시아의 형태만 봐도 알수 있다 국방력에 돈쓰는건 늘려도 부족하다. 꾸준히 개발하고 투자하고 늘려가야 한다.

  • @user-md5cs8cd1l
    @user-md5cs8cd1l 2 년 전 +24

    역시 대한민국이란 나라는 마음만 먹으면 실현해내는 민족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게 자랑스럽네요

  • @headchef
    @headchef 2 년 전

    귀욘 랭킹~ㅎ
    자랑스러운 안보홍보
    멋저요~^^

  • @peterchoi6598
    @peterchoi6598 2 년 전 +3

    1. 방산비리만 근절해도 더 좋은무기 많이 배치할 수 있다
    2. 무기가 좋아도 운용병력의 훈련미숙으로 실전에서 써보지도 못하고 고철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실전에 충분히 대응할 정도의 훈련이 되어 있어야 한다.
    3. 군인을 조롱하거나 군대가면 사람 죽이는거 배워온다는 미친소리 하는 것들은 욕만 하지말고 잡아다 사지를 찢어라. 끔찍한가? 그런 마인드때문에 언젠가 더 끔찍한 꼴을 전국민이 다 당한다.
    4. 팔기 위해 다 공개된 무기 말고 아무도 모르는 비밀병기 한둘쯤은 있어야 자주국방이 가능하다.

  • @space_rabbit
    @space_rabbit 2 년 전 +4

    보라매가 실전투입되는게 24년이후는되야할듯
    예전에 다큐하나봤는데 전투기를 새로만들면
    1년동안 그 전투기를 극한까지 몰고가는
    일명 고장나서 파괴시킬정도까지 거칠게
    비행한다고함..
    일반여객기나 물류수송기가 아닌
    전쟁을대비해만든거다보니
    거칠게다룬다고함
    급강하 급감속 급선회등 이런기본적인걸
    몇백번이고 계속테스트한다고함...
    (이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순직한다고함...
    극한까지몰고갔다가 엔진이상이나 균형회복불능등으로)
    적군 전투기를 따돌리려면
    온갖 묘기비행으로 떨어트리거나 역추적으로
    뒤에 달라붙어서 락온(격추하기위해 목표물설정, 전투기헬기에 락온 경보기있다고함)해야되다보니
    보라매가 날라다닐때
    보라매테스트비행을위해 순직한 테스트비행사들에게 감사해야되는

  • @user-cf9vb5ti1h
    @user-cf9vb5ti1h 2 년 전 +96

    무기 이야기가 나오니 생각이 나는 부분이, 옛날에 영화에서도 나왔었는데, 무기 이름은 잘 생각이
    안나는데, 조선시대에서 오늘날의 다연장 로켓(?)이 있었다는것이 정말로 신기했었습니다. 포탄대신에
    화살이 들어가서 오늘날의 다연장로켓처럼 나가던데,당시로서는 어떻게 그런것을 개발할 생각을 했었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 @user-jm4tm4qw2l
      @user-jm4tm4qw2l 2 년 전 +10

      이름이 화차입니다. 신기전을 사용했죠

    • @what-the_fuck.
      @what-the_fuck. 2 년 전 +7

      그런걸 만들었으면 중국을 먹으러 갔어야 하는데 한국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침략정신이 없어.
      그러니 남들 땅따먹기 할 때 방어만 하다 털리지

    • @Lu_Sun
      @Lu_Sun 2 년 전 +11

      ​@@what-the_fuck. 세종대왕님은 여진족 몰아내고 현재 한반도의 형태를 만드셨었어요.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를 먼저 공격한 사건은 꽤 있습니다. 일본쪽으로도 전진을 했었죠. 대마도의 경우 원래 우리나라 땅이었지만 현재는 일본이 꿀꺽한 상태입니다.

    • @huzhma
      @huzhma 2 년 전 +5

      @@Lu_Sun 원래 우리땅인데 일본이 꿀꺽 했으면 우리나라가 침략한게 아닌거 아니예요..??

    • @Lu_Sun
      @Lu_Sun 2 년 전 +10

      @@huzhma 대마도는 세종대왕의 대마도 정벌을 통해 조선의 경상도에 속하게 되어, 대마주라고 불렸습니다. 우리나라가 정벌해서 얻은 땅이었는데, 일본은 메이지 유신을 계기로 대마도에 이즈하라 현을 설치하고, 1876년에 나가사키 현에 편입시켰죠. 대마도는 한때는 한반도와 일본을 연결시켜주는 다리의 역할을 했고 조선시대에는 조선의 일부가 되었지만, 임진왜란을 겪게 되며 조선의 영향력이 약화된 상태에서 일본에게 빼앗기게 된겁니다. 현재는 대마도를 다시 되돌려받는건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이를 교훈으로 삼아 독도, 동해, 서해, 남해와 같은 우리나라의 영토, 영해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는게 좋겠습니다.

  • @user-qo4nt8rl3w
    @user-qo4nt8rl3w 2 년 전 +49

    보라매는 아직 테스트가 완료된 기체가 아니라서 개쩌는 무기라기엔 아직;; 실제로 비행도 해보고 개선할 부분도 개선해야 되서 아직은 이른감이 있네요

    • @yoon1359
      @yoon1359 2 년 전 +6

      애초에 한국이 kf21을 개발한 이유도 주력전투기 대체가 아니라 f4등 노후전투기 교체의 목적임 그리고 f22 f35가 5세대 스텔스기인 반면 kf21은 4.5세대 전투기라서 개쩌는거라고 하긴 쫌.....

    • @dr.agumon9146
      @dr.agumon9146 2 년 전 +5

      @@yoon1359// 그렇죠. 개쩌는 무기는 아니지만, 노후화된 F-4E, KF-5 제공호를 전부퇴역시키고 나면 아마, KF-16V Block 72 개량사업과 더불어 한국 공군의 한축이 되갰죠.

    • @FLASHkor
      @FLASHkor 2 년 전 +1

      워낙 기본적인 유전자? 가 좋아서 기대감이 큰 게 사실이죠. 날려봐야 아는 문제니 7월 비행시험과 23년 배치전까진 김치국 그만마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죠

    • @user-qo4nt8rl3w
      @user-qo4nt8rl3w 2 년 전

      @@FLASHkor 시험비행은 6월달인줄 알았는데 7월인가 보네요

    • @user-te3qz8oi5s
      @user-te3qz8oi5s 2 년 전 +2

      이 말이 맞음
      왜냐면 보라메가 실전배치 될쯤이면 6세대 가 나오지 않을까,...

  • @gskwon1109
    @gskwon1109 2 년 전

    굿잡~~

  • @user-gv2xo2ff3q
    @user-gv2xo2ff3q 2 년 전 +7

    방어든 공격이든 인간이 인간끼리 저런 무기를 겨눠야한다는게... 슬프네

  • @kimwoowon76
    @kimwoowon76 2 년 전 +13

    율곡이이 선생님의 10만 양병설처럼 자주국방 만이 우리가 살 길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번 우크라이나가 침공 당하는 사태를 보고서도 생각이 많아집니다. 앞으로도 차질 없이 우리의 계획대로 자주국방을 위한 준비가 계속 진행되었으면 좋겠어요.

  • @user-jy5su2ib2r
    @user-jy5su2ib2r 2 년 전 +19

    현무순항D는 사거리가 비공식 수천km라 함. K-9도 있음. LAH헬기도 개발완료. 또 제네바협약에 따른 사용금지무기 확산탄,백린탄도 보유중인걸로... 현재 보유한 미사일이 왠만한 중소국가 초토화할 정도의 양이라함.

    • @user-wt7uz2ll2x
      @user-wt7uz2ll2x 년 전

      ㅋㅋㅋ 뇌파셜어지노 ㅋㅋㅋㅋ 미사일로 나라를 어떻게 초토화시켜 ㅋㅋㅋㅋ 미사일이 1000000만발이도잇냐??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핵무기앞에선 어자피 다 소용없어 ㅋㅋㅋ

  • @user-bl5pb6rg9u
    @user-bl5pb6rg9u 2 년 전 +1

    우리나라 포방부에게 많은 관심과 애정이 가는군요~~

  • @RARKROA
    @RARKROA 2 년 전 +13

    저런게 우리를 지켜준다는 느낌을 받으려면 훈련도 잘 해야하는데 동네 주민과의 마찰로 무산된 훈련계획도 수두룩한만큼 비좁은 국토에서 온전한 훈련성과를 위한 준비도 병행이 되어야겠습니다. 승리 사격장이 주민 주거불편으로 인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는데 이것에 대한 대책도 잘 세워서 해야겠습니다. 국민들 지키려다가 국민들과 홧병으로, 스트레스로 서로 날 세우는 것 참 답답할 따름입니다. 국민 입장에서도 시끄럽다고 이기적으로 징징대지만 말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힘들게 훈련하는 이들 격려해주고, 또 훈련하는 군 입장에서는 국민들이 훈련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노력을 통해 서로가 서로를 보듬어주는 그런 선진강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TheMngl2005
      @TheMngl2005 2 년 전

      저도 뭘 이기적으로 그러냐? 했거든요. 근데 몇몇은 차원이 다름.
      강원도 홍천에서 태어나서 사격소리도 듣고, 공사장 근처, 대학가 근처에서도 살아서 소음에 익숙하다 생각했는데 겪아보니 안 됨.

    • @hangyeolooking_romantist
      @hangyeolooking_romantist 2 년 전

      사격 한두번만해도 좆같은데 훈련 맨날하면 복장터지지 ㅋㅋ

  • @asyhuh
    @asyhuh 2 년 전 +4

    모든 재래식 무기는 핵무기에 대응할 수없고 전쟁 억지력도 떨어집니다.
    많은 노력으로 첨단무기를 개발하신 것에 감사드리며 차제에 북핵고도화,
    중국의 협박성 내정간섭, 일본의 우경화 등을 감안하여 핵무기를 개발해야 합니다.

  • @user-mt3br1tk8t

    우와 정말멋져!

  • @soldier_ant_trader

    영상 재미있게 잘 보았어요

  • @user-dg2iq2ww6k
    @user-dg2iq2ww6k 2 년 전 +4

    ㄹㅇ 핵 빼고 전부 다 만들었네 우리 나라 너무 자랑스럽다🥰🥰

  • @saltguy
    @saltguy 2 년 전 +30

    그동안 보라매역만 알았지… 보라매 ㄷㄷ

    • @WARMAO1374
      @WARMAO1374 2 년 전 +2

    • @traveling_gaja644
      @traveling_gaja644 2 년 전

      보라매 병원이랑 보라매 공원도 있어요 ^^;

    • @traveling_gaja644
      @traveling_gaja644 2 년 전

      @gae galnabi 아.. 거기에 공군 사관학교가 있었네요
      ㅎㅎ 몰랐던 사실 잘 알고 갑니다

  • @user-bp2uk9qy5y
    @user-bp2uk9qy5y 년 전 +1

    우와~~우리나라...장하다!🇰🇷🇰🇷🇰🇷🇰🇷🇰🇷

  • @user-rk1zi3co6g
    @user-rk1zi3co6g 2 년 전

    2:00 연기력...커엽..♡

  • @Tg_Valentina_Kim
    @Tg_Valentina_Kim 2 년 전 +19

    비호는 탱크(전차)가 아니라 장갑차.... 보통 대공차량이라고 하죠

    • @wonkyoung6859
      @wonkyoung6859 2 년 전 +2

      차륜형 차량과는 다르게 무한궤도로 기동하고 어느정도 장갑도 존재하기에 대공 전차라고 부릅니다.

    • @user-ws1jj3uv2w
      @user-ws1jj3uv2w 2 년 전

      @@wonkyoung6859 뭔 말도 안되는 쌉소리를 하지 ㅋㅋ 그럼 어느정도 장갑이 있고 무한궤도차량이면 k21전투장갑차 k9 자주포는 왜 전차라고 안부르나요 ? ㅋㅋㅋ 진짜 헛소리 지린다

    • @user-br9zo3xj5c
      @user-br9zo3xj5c 2 년 전

      애초에 궤도달린건 그냥 통틀어서 궤도장비라고 부르지 않나요?

    • @Tg_Valentina_Kim
      @Tg_Valentina_Kim 2 년 전

      @@user-ws1jj3uv2w 전투장갑차하고 자주포를 전차라고 하는 아재도 존재해욬ㅋㅋㅋㅋㅋㅋ 골때리시겠지만...
      저도 듣고 골때려서 대놓고 '여자인 나보다 군대에 대해서 모르네ㅋㅋ 꿀만 빨다왔어요?'이러다가 덮쳐졌는데

    • @iphone5496
      @iphone5496 년 전

      군대나 가고 말하삼 여자인게 자랑인가

  • @user-pk9ds1wu5z
    @user-pk9ds1wu5z 2 년 전 +4

    군수 체계가 아주 든든하지만 정말 이걸 쓸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입니다

  • @100RETURN
    @100RETURN 2 년 전 +1

    진짜 우리나라에 능력자 많아~

  • @user-tooja
    @user-tooja 2 년 전

    사랑해요 랭킹스쿨

  • @hk-pc6wl
    @hk-pc6wl 2 년 전 +6

    만든다고 다가아니라 실제 전장에서 얼마나 오류없이 고장없이 작전수행이 가능하냐는거다.. 이게 어려운거야

  • @Jinho_Sung
    @Jinho_Sung 2 년 전 +3

    보라매는 아직 비행전이라 성공 한 것은 아니지요.
    하지만 반드시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 @user-oq7po1bi2q
    @user-oq7po1bi2q 년 전 +1

    베이비 랩터 귀엽네요ㅋㅋ

  • @user-nt9ur2oz9o
    @user-nt9ur2oz9o 2 년 전

    이야~~역시 한국!!!!

  • @user-gr8gy9fk9r
    @user-gr8gy9fk9r 2 년 전 +3

    와 진짜 흑표랑 보라매는 ㄹㅇ 개미쳤다 특히 보라매는 이름을 공군의 상징인 보라매에서 따올 정도로 공군의 자부심이라는 점에서 더 대단함 ㄷㄷ

  • @hyukkang420
    @hyukkang420 2 년 전 +48

    보라매 만든건 정말 기적에 가까운 기술력을 갗춘 덕분이긴 하지만 무기 플랫홈 장착하고 시험 비행까지 하려면 아직 몇년을 더 기다려야 됨.
    2026년 쯤에 첫 시험 비행 할 예정이라던데 사실 그사이 다른 국가들에서 현존하는 최강 전투기를 뛰여 넘는 다른 비행기를 만들어 낸다면 보라매는 시제품 몇대 만들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확율이 높습니다. 제발 국가에서 나서서 자금 지원 팍팍 해주고 개발부서들과 부품 가공에 필요한 자재납품 회사들이 비리 안저지르고 최선을 다하길 바래야겠지요.

    • @moon-hoshin9110
      @moon-hoshin9110 2 년 전 +3

      그 나라도 보라매처럼 시험 비행하느라 오래 걸릴 겁니다. ㅎㅎㅎ 그러니 혹시 만들더라도 그 시간동안 또 업그레이드 하면 되죠..

    • @not_Robert1
      @not_Robert1 2 년 전

      @@moon-hoshin9110 하긴 어차피 미리 만들어놓은거 개조하면 되니까

    • @ods7439
      @ods7439 년 전

      뭐든지 개발후 시험하며 보완하기때문에 군사무기도 지금 당장 시제품이 마지막 단계일수는 없지요.처음 k1전차도 105미리 주포로 만들면서 120미리 연구하고 실험하고 현재 k2가 나온거지만 이것도 십 수년전에 이미 양산단계였으니 항공기도 벌써 차세대 전투기를 개발중일겁니다.뭐든 만들어봐야 잘못된거 고치고 새로운 기술도 탑재하고 그럴테나까요.

    • @user-tm9lf4mq1c
      @user-tm9lf4mq1c 년 전

      시험비행은 올해 7월로알고있습니다.. 첫배치가..2026년입니다..

    • @user-wb7uo1qf2j
      @user-wb7uo1qf2j 년 전

      오늘 첫시험 비행 성공했네요!

  • @soonolee4067
    @soonolee4067 2 년 전

    여윽시 포방부

  • @mangood4561
    @mangood4561 2 년 전

    대한민국 국민장병 분들과 세금 잘내 주시는 국민 모두 화이팅입니다!

  • @chutzpah4434
    @chutzpah4434 2 년 전 +42

    제발 잘 만들어서 마린온 추락 폭파사고꼴만 안났으면 좋겠다.
    처음 도입할 때 해병대 군인이 미국헬기보다 안좋다고 반대했는데 정부가 국산쓰자고 무리하게 추진했다가 국군이자 한국 국민이 마린온 헬기 운전하자마자 10초도 안되서 4명이상 사망

    • @csaino6480
      @csaino6480 2 년 전 +1

      @@rokaf337 원래 ah-1도 uh-1에 기반을 두고는 있지만 그렇다고 똑같이 생긴게 아닌데 그정도의 마개조 내지 재창조를 한것도 아니면서 암만봐도 수송기인데 어떻게든 무기화'만' 해놓고 정규 공격헬기니까 쓰라고 내놓으니 얼척이 없긴 하죠 ㅋㅋ

    • @user-rp9is3gi2k
      @user-rp9is3gi2k 2 년 전

      @yo mama 멈춰

  • @user-ji2oo8oz2u
    @user-ji2oo8oz2u 2 년 전 +8

    한국 전쟁 때 국군 용사들이 이랬더랬음.. 우리가 탱크만 있었어도.. 정말 우리가 탱크만 있었어도... 근데 우리는 지금 그걸 뛰어넘어서 잠수함, 전투함, 헬리콥터, 전투기, 로켓, 위성 등 첨단 무기도 만들 줄 아는 나라가 되었음. (핵심 시스템은 수입이긴 하겠지만) 그 분들의 희생이 있어 우리가 두 발 쭉 뻗고 잘 수 있고, 하이테크 무기도 만들어 내게 되었죠. Thank you for your service.

  • @user-qy5il2tg5n
    @user-qy5il2tg5n 2 년 전

    아니 이야...우와..하면서 보고있었는데 울맘무 나와서 으잉? 했네 ㅋㅋㅋㅋㅋ 뜬금없는 웃음포인트 잘잡아 ㅋㅋㅋㅋㅋㅋㅋㅋ

  • @mentionable
    @mentionable 2 년 전 +1

    군무기를 개발하는 많큼 그걸 조종하는 병사들도 중요하다.. 맨날 비리 문제 터지면서 첨단무기 만드느라 국군들 못지켜준다고 핑계되지 말고 대우나 잘해주자

  • @TOHOwilson
    @TOHOwilson 2 년 전 +84

    KF-21보라매는 스텔스 기능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4.5세대로 평가 받지만 나중에는 스텔스 기능도 넣고 더 가면 6세대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 @nnnli5817
      @nnnli5817 2 년 전 +12

      없다기보다 제한적이라고 봐야죠. 세미스텔스라고 합니다

    • @user-vn7nu5ux6y
      @user-vn7nu5ux6y 2 년 전 +9

      6세대는 한국 기술력으론 한참 멀었어 미국이 현재 개발진행 형인데

    • @nee_eolgul
      @nee_eolgul 2 년 전

      @@user-vn7nu5ux6y 진행

    • @user-oksh
      @user-oksh 2 년 전 +1

      6 아니고 5세대입니다

    • @user-vn7nu5ux6y
      @user-vn7nu5ux6y 2 년 전 +1

      @@nee_eolgul 오타 수정함

  • @youngsinchang112
    @youngsinchang112 2 년 전 +3

    우리도 반드시 강력한 핵무기 만들어야 한다.

  • @GIGABITE_SKY
    @GIGABITE_SKY 10 개월 전

    역시 우리나라 ㄷㄷ

  • @user-ll1gt7xi9m
    @user-ll1gt7xi9m 2 년 전

    자랑스럽다...

  • @mazuo74
    @mazuo74 2 년 전 +4

    연간 50조 이상 국방비가 안 아깝네요 .연간 1조 언저리 사용하는 북한과 비교불가
    솔직히 미군이 한반도에서 나가 북한군이 침략해도 핵만빼고는 도리역 평양까지 밀고 올라갈 정도의 한국 국방력이라 봅니다. 중국 러시아때문에 역공은 힘들지만 ..
    그래도 한미동맹과 미군 한국주둔은 지속 되야한다보지만요.

  • @user-rd6jt7ur4z
    @user-rd6jt7ur4z 2 년 전 +3

    초속 30만키로의 레이저무기를 얼마나 정확하게 더 멀게 쏠수 있느냐가 국력의 관건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 @user-fe2ok1wo2k
    @user-fe2ok1wo2k 2 년 전

    대단하네요

  • @user-jj2kg5ke2e
    @user-jj2kg5ke2e 2 년 전

    재미니가 또 하나하죠.

  • @Karin-com
    @Karin-com 2 년 전 +48

    핵을 만들지 말라고는 했지
    핵 정도의 위력을 가진 무기를 만들지
    말란 소리는 안 했잖음 그래서
    만들어 버렸지 뭐얌 - 한국.

    • @eidbkdn8380
      @eidbkdn8380 2 년 전 +7

      저게 핵정도의 위력임? ㅋㅋㅋㅋㅋㅋ 한국인들은 왜 지 별명을 지가 쳐짓냐 ㅋㅋ 개불쌍하네 ㄹㅇ

    • @Karin-com
      @Karin-com 2 년 전

      @@eidbkdn8380 으응~ 댁도 한국인~ 아니라고 해봤자 그 쪽도 한국인 ㅋㅋ
      덧글 써봤자 어차피 알림 안 뜨니 개수고잼~ ㅋㅋ

    • @0waish
      @0waish 2 년 전 +1

      @@eidbkdn8380 드립이잖아

    • @lemonade8318
      @lemonade8318 2 년 전

      @@eidbkdn8380 뭘 이런거가지고 발작버튼 눌러졌냐? ㅋㅋㅋ

    • @user-wy2mi1kr4o
      @user-wy2mi1kr4o 2 년 전 +3

      @@lemonade8318
      중국인인가보지

  • @plewing
    @plewing 2 년 전 +16

    우리나라가 아무리 강한 나라가 되어도 군인분들에게 대하는 것이 안좋다면 소용이 없는 것이다.

  • @user-ft4zf5jc2s9
    @user-ft4zf5jc2s9 6 개월 전 +1

    2:00왜 렌즈로 얼굴 줄이시나요?2:00
    짠~😊

  • @user-th2jm7eh2c
    @user-th2jm7eh2c 2 년 전

    자랑스런 대한민국ᆢ

  • @CobaltJuice
    @CobaltJuice 2 년 전 +27

    나라는 작아도 힘은 무시무시한 나라

    • @user-vi6zb5vf6n
      @user-vi6zb5vf6n 2 년 전 +5

      뭘 무시무시해 ㅋㅋㅋㅋㅋ개호구나란데

    • @user-os4xz1kl2u
      @user-os4xz1kl2u 2 년 전 +1

      윤윤 인정요 중국의 꼬봉짓이나 하는데 국방력 강화가 무슨의미가 있겠어요

    • @user-vh9ko7vl1u
      @user-vh9ko7vl1u 2 년 전

      지금 휴전중인 나라한테 몇 조준것도 말 다함 ㅋㅋ 그걸 또 받으면 핵에 투자하는데 그걸 알고도 돈 주자너

    • @user-zl4di9hx6b
      @user-zl4di9hx6b 2 년 전 +1

      이 조그만한 나라가 세계6위인데
      무시무시 안 하냐?
      미중러 빼면 3위다.
      어떤 나라가 침략해도 방어가능한
      국방력인데...

    • @einheart3277
      @einheart3277 2 년 전 +1

      @@user-zl4di9hx6b 안타깝지만 그놈의 미중러가 다 있어서 ㅋㅋ 자리 잘못 잡음...

  • @chriskim2958
    @chriskim2958 2 년 전 +3

    이번 우러전쟁을 보니 우리에게 부족해보이는 무기는 미사일을 장착한 무인드론입니다. 빨리 개발해서 실전배치 바랍니다

  • @user-cm9uu4bh2d
    @user-cm9uu4bh2d 2 년 전

    따봉

  • @user-re1wv6vi5h
    @user-re1wv6vi5h 2 년 전 +2

    8:22베일 겁나 쌓였네ㅋㅋㅋㅋㅋㅋㅋㅋ

  • @danielpark8054
    @danielpark8054 2 년 전 +5

    역시 포방부... 더 좋은 무기 개발에 힘써주세요!!👍🏻

  • @BLUEMOON8251
    @BLUEMOON8251 2 년 전 +3

    근데 하나하나가 세긴세지만 핵하곤 못비비죠....

  • @FOURKER
    @FOURKER 2 년 전 +1

    그 비호 기관인거 같은데 드론같은거면 지상에 건물이 대부분인곳을 갈텐데 그럼 그거 잡으려면 다른 피해가 있지 않나요?

  • @user-uv2sd6co3t

    지린다

  • @user-vx4fr3nz9p
    @user-vx4fr3nz9p 2 년 전 +2

    Bang-san-B-ry!

  • @JS-nv5dy
    @JS-nv5dy 2 년 전 +7

    아... 방산 비리와 부정부패는 이적행위로 처벌해야 할텐데...

  • @user-fv9qb7mw7e
    @user-fv9qb7mw7e 2 년 전

    8:25 잠깐만
    보라매=전투기=전투에 사용함=랭킹스쿨님은 전쟁을 하고싶다.(또는 보고싶다.)

  • @heoseongmin
    @heoseongmin 2 년 전

    K9자주포도 소개해주시죠!

  • @ukiki8196
    @ukiki8196 2 년 전 +12

    비호는 전차가 아니라 복합대공포입니다. 전차는 주포와 부무장으로 이루어진 기갑차량을 말하는 것이고 비호는 중구경 기관포로 이루어진 장갑차량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 @user-ho6sm5jf4q
    @user-ho6sm5jf4q 2 년 전 +3

    보라매는 아직 개발중입니다 그리고 보래매에 총력을 기울여야합니다

  • @user-zv4un4sk8m
    @user-zv4un4sk8m 2 년 전 +1

    도시락방위가 짱입니다~~

  • @kyuchanchoi5631
    @kyuchanchoi5631 2 년 전 +2

    1:55 천궁이라하면 그 뻥궁 파워가 생각나는 이유는 뭘까 ㅋㅋㅋㅋ

  • @jinza734
    @jinza734 2 년 전 +4

    내가보기엔 핵개발 관련 제한 풀리는순간 핵생산 바로할수있는 나라라고 봄 .
    과학기술력이 세계급인데 .. 마음먹고 개발하면 바로만들수있는 나라라고 생각함.

    • @user-fw6tz8gf9d
      @user-fw6tz8gf9d 년 전

      원자력 발전소가 처음부터 그렇게 설계 됨

  • @soehojohn7645
    @soehojohn7645 2 년 전 +13

    아니 베일에 싸여있다고 가레스 베일로 감싸놓은거 미쳤냨ㅋㅋㅋㅋㅋㅋ

  • @Aurelia.s
    @Aurelia.s 년 전

    대사 치면서 씩 웃을때 좋았다 ㅋㅋㅋ

  • @damonyu22
    @damonyu22 2 년 전 +1

    K2 장점이자 단점이 자동 장전이라 자동장전이 좋은점도 많지만 전투중 고장시 문제가 있어서..

    • @user-ij3ye3tw6w
      @user-ij3ye3tw6w 2 년 전 +2

      수동장전 기능 있을껄요?

    • @user-ilusian
      @user-ilusian 2 년 전 +1

      자동장전 시스템이 고장나면 수동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상황을 대비해서 수동발사 훈련도 하고 있고요.

  • @user-ru7vq1eq8c
    @user-ru7vq1eq8c 2 년 전 +7

    무기가 좋아지면 뭐하나 그걸 쓰면서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에게 주는 보급품 중에 정상적인게 슬리퍼 하나뿐이고 인식과 대우는 처참한데

    • @junminbak9799
      @junminbak9799 2 년 전

      (그냥 씀
      군대 슬리퍼
      +공격력:10
      +내구력:????????
      +방어력:알수없음

  • @Uh_sa_park_91.
    @Uh_sa_park_91. 2 년 전 +65

    비호체계는 원래 AN-2의 위협을 막기위해, 저고도 대공망의 공백을 우려, 기계화부대의 기동시 대공방어망을 형성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타국가의 동일체계로서는 동시대에 나온것에 비해 너무 늦게나왔고 이로인해 많은 비판을 받은 장비였습니다.
    하지만 타국가 동일체계들에 비해 영상추적을 통한 추적방식을 통해 추적을 실시하고, 정확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기에 다른나라의 동일한 체계인 게파드, 판치르, 퉁구스카등… 주요추적방식을 레이더 추적방식으로 채택한 국가들보다 무인기 같은 소형체계를 잘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단, 추적만 잘했죠… 탐지는 2차원 방식의 레이더 탐지체계를 갖추고 있어서, 아직 개선이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AESA레이더등 능동배열 방식을 통한 RCS를 줄이는 방식과 탄 째밍과 수명이 상대적으로 낮은 애머슨계열 포를 다른 신형포신으로 교체해야만 진정한 무인기 헌터로 거듭날 수 있을겁니다. 또한 독일제 광학추적기가 아닌 현재 국산개발이 완료된 추적기로 개량하여야 하는, 아직 많은 발전이 필요합니다.

    • @user-bd4fe3fs3s
      @user-bd4fe3fs3s 2 년 전 +2

      나같으면 비호 100대보단 흑표전차 130대 구입

    • @fieregg
      @fieregg 2 년 전

      @@user-bd4fe3fs3s 전차 아무리 좋아도 포격 당하면 부숴짐

    • @user-bd4fe3fs3s
      @user-bd4fe3fs3s 2 년 전

      @@fieregg 비호장갑차는 부서질수 잇지만 전차는 잘안부쉬짐,,오널날에도 육군에선 전차가 젤강함

    • @fieregg
      @fieregg 2 년 전

      @@user-bd4fe3fs3s 대전차 무기들 쎄지 않나요 한발 정도는 버틸지 모르지만 직격으로 맞으면..

    • @user-bd4fe3fs3s
      @user-bd4fe3fs3s 2 년 전

      @@fieregg 걸브전에 미군 장갑차 500여대 박살나지만 전차는 단3대 그중 아군에 실수로 2대박살

  • @ansrha
    @ansrha 년 전

    1:55 엌ㅋㅋㅋㅋ 뻥파워 ㅋㅋㅋㅋㅋ

  • @tv-rn7td
    @tv-rn7td 2 년 전

    와 대박 멎있음

  • @art-pv3ie
    @art-pv3ie 2 년 전 +7

    우리나라 대한민국 국군이 자랑스럽습니다.

    • @user-du5sb1ib9w
      @user-du5sb1ib9w 2 년 전

      머가자랑스럽다는건지? 한가지만. 한국기술한가지만부탁합니다

    • @art-pv3ie
      @art-pv3ie 2 년 전

      @@user-du5sb1ib9w댓글 이름이 한자네. 혹시 중국인?

    • @art-pv3ie
      @art-pv3ie 2 년 전

      @@user-du5sb1ib9w 응, 당신이 알아서 찾아봐.

    • @user-du5sb1ib9w
      @user-du5sb1ib9w 2 년 전

      @@art-pv3ie 없는데내가어떻게알아서찾아봐? 없는데알아서찾아보라는건먼말이지? 이렇게사는이유가……?

    • @art-pv3ie
      @art-pv3ie 2 년 전

      @@user-du5sb1ib9w 그럼 제가 질문하죠 왜 제가 우리 한국의 기술을 당신에게 알려줘야 하죠?

  • @user-gr9ov3jb9y
    @user-gr9ov3jb9y 2 년 전 +14

    북한의 핵 능력이 고도화 됬는데 언제까지 비핵화 유지해야 하는지

    • @user-vl6gn5hp8u
      @user-vl6gn5hp8u 2 년 전

      북한: 에헤헤 핵 겁나 만들어야지
      한국: 하..못참겠다 핵 만든다ㅅㄱㅇ
      일본: 어..! 나도 만들래!!

    • @skybird4171
      @skybird4171 2 년 전

      미국이 상대하지않으니까 관심끌려고 만든 것일뿐. 휴전협정보다 구속력있는 평화협정체결하자고 했으나 무시당하자 만듦. 미국은 갈등이 있어야 무기를 팔아먹을 수있으니 안들어줌. 그래서 지난 10년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미국무기를 사준 국가가 우리임. 북한은 전쟁지속능력은 없음. 우리 작년에 더 걷은 세금이 북한 GNP보다 훨씬 많음.

  • @Jajaksi
    @Jajaksi 2 년 전 +1

    참고로 비호복합은
    전차가 아닌 IFV와 같은 장갑차 또는
    전투차,대공요격체계로 불린다

  • @user-lr5wv9py2p
    @user-lr5wv9py2p 2 년 전

    잘 했어요 !

  • @user-qt4ej3ye9m
    @user-qt4ej3ye9m 2 년 전 +5

    와... 1위가 당연히 k9자주포일줄 알았는데 k9자주포가 빠지고 아직 시험비행도 안한 kf21라는게 말이 되나

    • @e7chang
      @e7chang 2 년 전

      내말이 k9자주포가 빠지다니

  • @user-it6lb5zt1i
    @user-it6lb5zt1i 2 년 전 +2

    K9 자주포는 어디갔엉 ㅠㅠ

  • @user-fo5oz5nv8j

    KOREA 화이팅 국적이 대한민국이라는게 영광
    스럽다
    자유대한민국 화이팅~~~~~~~~~~^-^♡♡♡♡♡

  • @ysc8911
    @ysc8911 2 년 전

    끔찍한 무기소개를 깜찍하게 하네요 ㅎㅎ

  • @PROTOTYPE.0
    @PROTOTYPE.0 2 년 전 +4

    솔직히 제일 무서운건 핵무기인데
    아직 핵무기를 방어할무기는 없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미사일로 격추가능한가요?

    • @jaeone2
      @jaeone2 2 년 전 +2

      주한미군소속의 사드로 방어가 가능합니다

    • @jaeone2
      @jaeone2 2 년 전 +2

      @서울시민 사드 정도의 요격고도면 핵융합 전이여서 방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드가 요격에 실패하면 그 뒤에 요격해도 핵이 폭발하겠죠

    • @king-xg4eu
      @king-xg4eu 2 년 전

      사드로 맞출확률 ㅈㄴ 높음 그래도 불안하니 이번에 유명했던 돔인가 그거 사면 좋을듯 그리고 이새끼들 핵못쏨 쏜다해도 미국이 그새끼들 조짐 핵으로

    • @jaeone2
      @jaeone2 2 년 전

      @@king-xg4eu 아이언돔은 저고도 요격체계라 핵에는 효과 없을듯

    • @jaeone2
      @jaeone2 2 년 전

      @@rokaf337 핵융합 전에 요격한다면 방사능 피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