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vs. RNG | 럼블스테이지 Day1 매치 하이라이트 | 05.14 | 2021 MSI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5. 13.
  • #MSI2021 #LCKWIN #DKWIN #LCK #WeMakeLegends
    ■ LCK 채널 구독 및 좋아요!
    - LoL e스포츠 홈페이지: lolesports.com/
    - LCK 공식 페이스북: / officiallck
    - LCK 공식 인스타그램: / lckofficial
    - LCK 공식 틱톡 : / lck_official
    - LCK 공식 트위터 (영문): / lck_global
    * LCK 채널의 모든 영상은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의 에셋으로, 무단으로 위 아티클을 무단 복제, 도용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는 위 권리들에 대한 침해에 해당하여 관련 법규에 의거 처벌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 게임

댓글 • 1.7K

  • @saw5947
    @saw5947 2 년 전 +79

    초반에 괜찮았다고 생각했는데
    이후에는 RNG가 담원이 하던것처럼 승리를 가져갔다. 빈틈이 생기면 자비없이..

  • @Nukki_0828
    @Nukki_0828 2 년 전 +304

    팬으로서 실망을 안햇담 거짓말인데 여기서 우리가 왈가왈부하는거 보다 본인들이, 감코진들이 본인들의 문제점을 더 뼈져리게 느꼈을거고, 본인 스스로에게 다들 실망하고 있을거임 너무 좌절하지 말고 이번경기 열심히 피드백해서 우승하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다

    • @frgd9034
      @frgd9034 2 년 전 +11

      느꼇으면 c9전에서 플레이를 바꾸라고했겟죠 ㅋㅋ

    • @user-of7rq5je4c
      @user-of7rq5je4c 2 년 전 +38

      느꼈으면 애초에 조별리그에서 바뀌었어야함
      이건 그냥 ㅈ된거 맞음

    • @luster_757
      @luster_757 2 년 전 +1

      난 꼬마감독 믿는다.. 15슼의 저력을 보여줬으면

    • @user-xd8yh3fd2h
      @user-xd8yh3fd2h 2 년 전 +8

      @@dd-pm7gw 감코 교체 + 탑 너구리->칸의 스타일 변화가 가장 큰거같음

    • @yhw1119
      @yhw1119 2 년 전 +10

      정글 메타 변화, 폼 살짝 떨어진 캐니언 / 세나, 진 꺼내기 힘듬/ 사이온 나르 외에 자신있게 뽑을 픽 부족한 탑 / 폼이 이상해진 서폿... 올 ad에 후반 가면 약해질 조합 나온건 잘못이긴 해도 이 상황에서 감코진이 어떻게 더 잘함...

  • @w8385
    @w8385 2 년 전 +213

    0:54 진짜 어케 한거야

  • @Doolybro
    @Doolybro 2 년 전 +565

    진짜 괜히 lpl우승한게 아니구나
    어떻게 저기서 끝낼각을 보지 ..진짜 RNG무서울정도네

    • @user-xv2yv9og2m
      @user-xv2yv9og2m 2 년 전 +1

      4대5이고 누구 죽을 피는 아니고 바론 버프 있는데 왜 빼냐고 생각했을듯.

    • @user-sh8ee2dq4e
      @user-sh8ee2dq4e 2 년 전 +23

      @@user-zg3lc9jw1w 오랜만이네요 ㅎㅎ 이제는 반가워진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24

      @@user-zg3lc9jw1w 크 황부리그 LPL

    • @user-vf9lh6go4m
      @user-vf9lh6go4m 2 년 전 +2

      아직 펀플이랑 edg도 남았는데 롤드컵 볼만하겟네

    • @no.7132
      @no.7132 2 년 전 +4

      @@aileenpark658 ㅂㄷㅂㄷ하노 ㅋㅋ

  • @user-hl9be5ig5b
    @user-hl9be5ig5b 2 년 전 +42

    뭔가 예전과 달리 베릴 캐니언이 겁나 위태로워진 건 팩트긴 함. 스킬샷도 불안하고 진입각도 불안함. 그나마 쇼메 고스트 폼이 그대로라 회복하면 할만할듯

    • @zxcvzxcv5605
      @zxcvzxcv5605 2 년 전 +8

      고스트폼이 그대로인게아니고 이번 msi에서 담원은 무조건 바텀게임함 캐니언 모르가나 우디르같은거만뽑고 상체가강한팀으로 LCK 중위권부터 롤드컵까지우승한팀인데 탑정글게임을안하는게 문제임

    • @user-kf5rv9wh1p
      @user-kf5rv9wh1p 2 년 전 +14

      @@zxcvzxcv5605 탑이 너구리여야 탑정글겜을 하지..

    • @user-jz5lz8lr4f
      @user-jz5lz8lr4f 2 년 전

      @@user-kf5rv9wh1p ㄹㅇ

    • @user-tt7wl4id9h
      @user-tt7wl4id9h 2 년 전

      칸이 더 잘하는건 팩트임

    • @yukimim7085
      @yukimim7085 2 년 전

      감독이 꼬마잖아

  • @user-ij4jw7yg7r
    @user-ij4jw7yg7r 2 년 전 +4

    스프링때 메타 그대로면 담원이 우승할 가능성이 높다 봤는데
    메타가 거의 대격변수준으로 바꼇음 그리고 rng가 메타적응을 더 빠르게 한 걸로 보이네
    럼블스테이지에서 잘 적응하면 그래도 아직 희망은 있음 힘내라 lck

  • @user-nj3my3kw9f
    @user-nj3my3kw9f 2 년 전 +111

    2:50부터 카이사보셈 안정감 미쳤다 진짜

  • @user-lf5vv9eu4r
    @user-lf5vv9eu4r 2 년 전 +205

    Rng 바텀은 진짜로 말이 안된다 ㅋㅋㅋ 밍은 말린채로 플레이메이킹 완벽, 갈라는 우지가 보이네

    • @00__1
      @00__1 2 년 전 +1

      어쩌라고 ㅋㅋ

    • @SmQueenHyunMu
      @SmQueenHyunMu 2 년 전 +35

      ​@@00__1 다른나라 잘하는꼴 죽어도 못보는 국뽕ㅋㅋㅋㅋㅋㅋㅋ응 LPL이 1부야^^lck 거품 쭉 빠졌쥬? ㅋㅋㅋ많이 쳐줘야 3붘

    • @no.7132
      @no.7132 2 년 전 +8

      @@00__1 응 LCK < LPL

    • @user-FULLJohnson
      @user-FULLJohnson 2 년 전 +31

      @김율 자국을 깐다니.. 국뽕들 조리돌림하는거지 ㅋㅋㅋRNG 파워랭킹 1위인거 이 악물고 인정안하고 담원이 1윈데! 담원이 우승인데! 거리던 국뽕들 참교육 당했쥬?

    • @Abienddo
      @Abienddo 2 년 전 +19

      우지급은 아닌듯 우지가 대단했떤게 딜을 잘해서 우지우지 했던게 아님 딜 잘넣는 원딜은 쌔려발렸음..
      우지랑 페이커가 포지션도 다른데 자꾸 그렇게 붙여줬던게 우지는 자기가 딜 넣을 상황을 자기가 만들어 내는점이 존나컸음
      그런 원딜은 아예 없었음 우지 베인 하는거보면 봇 라인전에 아무것도 없고 CC걸린것도 없고 서폿도 서로 멀리있는데
      그냥 냅다 궁키고 앞구르기로 이니시 걸고 시작함

  • @user-hr7cu6ob9v
    @user-hr7cu6ob9v 2 년 전 +61

    밍은 ㄹㅇ이다 서폿으로써 진짜 잘한다.....

  • @user-nk9tm6xs6h
    @user-nk9tm6xs6h 2 년 전 +416

    갈라는 우지 딜박는거랑 포지셔닝에 안정감까지 갖췄네 씹ㅋㅋㅋㅋㅋ 존나 잘하네

    • @user-qu7eu6iz7t
      @user-qu7eu6iz7t 2 년 전 +4

      갈라 존나잘해 ㅇㅈ

    • @user-ft3qb7gw8i
      @user-ft3qb7gw8i 2 년 전 +3

      결승이후로 갈라선수가 각성한거같은 느낌

    • @user-hl1vs7il8i
      @user-hl1vs7il8i 2 년 전 +19

      @@xxxx-oc8gu 잘하는거 맞는데 구~~~지 그걸 등급맥여서 까야되냐

    • @010cc3
      @010cc3 2 년 전

      @@user-hl1vs7il8i 굳이

    • @user-xd3jv1uq9j
      @user-xd3jv1uq9j 2 년 전 +1

      @@user-hl1vs7il8i 굳이 구지로 써야되냐

  • @user-xx7db2dx2r
    @user-xx7db2dx2r 2 년 전 +423

    ''부진은 있어도 몰락은 없다''
    이말이 현실이 되기를..

    • @user-hc5tj7pk9y
      @user-hc5tj7pk9y 2 년 전 +95

      @@no.7132 칸 리그에서 겁나 잘해줬는데 뭔 개씹소리냐 한판 못했다고 억까 겁나심하네

    • @no.7132
      @no.7132 2 년 전 +11

      @@user-hc5tj7pk9y 한판 못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갱플은 생각이 안나나보네 ㅋㅋㅋ
      하여튼 그분들 ^-^

    • @mello49
      @mello49 2 년 전 +3

      염병하고있네

    • @user-mw4tt3ze4j
      @user-mw4tt3ze4j 2 년 전 +6

      @@user-hc5tj7pk9y 리그에서는 잘하긴 했는데 벤픽 진게 칸탓도 있음 사이온 나르밖에 못하니까
      샤오후는 잘하는데 칸은 못하는 리신때문에 벤카드 날려먹고

    • @dgdg6231
      @dgdg6231 2 년 전 +3

      @@user-zg3lc9jw1w 왜 그래 응원좀 해줘 ㅋㅋ 댓글마다 그러네

  • @choiseyun5054
    @choiseyun5054 2 년 전 +1

    경기 재밌게 봤고 지든 이기든 담원팬으로써 항상 응원합니다 :)

  • @user-zm6mb5qc4w
    @user-zm6mb5qc4w 2 년 전 +13

    MSI보는 맛이 없어졌다. 2018년부터 계속 LPL따라잡기만 해야되는 느낌이랄까. 작년 담원 느낌도 안나고 작년도 서머부터 담원만 뛰어넘어서 황부리그 되찾은 느낌이어서 이번에도 담원을 믿을 수밖에 없었는데... 어쨌든 담원이 이렇게 무기력한 팀은 아니니까 잘 준비해서 우승했음 좋겠다.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1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 @user-xn7db7np9g
      @user-xn7db7np9g 2 년 전

      @@Aram_Trainee 어질어질하네

    • @DDuAtG
      @DDuAtG 2 년 전

      @@Aram_Trainee 진짜 LCK는 담원 원툴처럼보이네 존나약해보인다

  • @apfneuzc8810
    @apfneuzc8810 2 년 전 +8

    1. 밴픽이 아쉬웠음. 주 딜러진 두명이 원딜이라 대처하기가 쉬웠음
    2. 밴픽이 아쉬운만큼 플레이가 완벽해야하는데, 바텀에서 칸이 오리궁을 사이온궁으로 반응 못하고 죽은것과, 캐니언이 용타임 때 잘린 것이 스노우볼이 됐음. 이게 아니였다면 4용으로 유리했을 수도 있음.
    3. 베릴의 폼 저하

  • @user-ef1pw4xc9m
    @user-ef1pw4xc9m 2 년 전 +31

    걍 김정균 사단이 작년 압도적 한타면 한타 운영이면 운영으로 롤드컵 우승한애들이 이렇게 변한거보면 본인스타일이 문제라는걸 알아야할듯

    • @kim4583
      @kim4583 2 년 전

      걍 피지컬로 찍어누르던 상체 느낌이 사라진듯...

    • @user-xj5ex8dt5e
      @user-xj5ex8dt5e 2 년 전 +9

      한타의 양대 주축중 한명이 중국에 팔려갔으니 한타를 못하게 된거임. 김정균이 와서 한타를 안 하는게 아니라. 그냥 탑미드가 체급의 70퍼인데 탑이 체급이 확떨어지니 운영으로 잔꾀 부리며 해봐야 밀리는거지

    • @user-tr2mh5xo6h
      @user-tr2mh5xo6h 2 년 전 +4

      @@user-xj5ex8dt5e 작년 너구리도 탱챔 많이함. 오히려 lck에서 오른같은 챔을 자주기용한것도 담원이고 롤드컵에서도 마찬가지...김정균이 와서 못하게 된게 팩트라고 느껴지는게 베릴이 에포트처럼 되어버림 시야먹다가 자꾸 짤리고 오브젝트날아가고, 정글혼자 맵컨트롤이 안되니 사이드 다이브당해서 손해봐.. 스플릿도 안돼... 선수기량 문제보다는 정확히 예전 에포트의 안좋았던 부분이 꼬마가 오고나서 베릴한테 그대로 나오고 있음.. 이래도 감코문제가 아닐까??

    • @user-hg2gn4cq9o
      @user-hg2gn4cq9o 2 년 전

      @@user-tr2mh5xo6h 에포트는 김정균 나가고도 그모습인데?..

    • @user-pr1md1wg1t
      @user-pr1md1wg1t 2 년 전 +3

      걍 너구리의 부재가 큰 것 같은데

  • @user-kq8xq6zy7f
    @user-kq8xq6zy7f 2 년 전 +307

    베릴 롤도사 모습 어디갔어... 뭔가 서로 콜이 미스나는 모습이 나오는데....

    • @user-zf8dq1ip8o
      @user-zf8dq1ip8o 2 년 전 +2

      대화가 안되는듯

    • @00__1
      @00__1 2 년 전 +5

      @@user-zf8dq1ip8o 어쩌라고요

    • @xx6093
      @xx6093 2 년 전 +18

      아그저 ^주입식롤도사^

    • @mystic6094
      @mystic6094 2 년 전

      원딜차이가 막심하니까 그렇지

    • @user-uq8vb3le3o
      @user-uq8vb3le3o 2 년 전 +45

      솔랭 적게 한게 자랑이라고 떠드는게 뭔 롤도사 ㅋㅋ

  • @user-jd1bi5of5p
    @user-jd1bi5of5p 2 년 전 +24

    갓테스 담강아 마지막으로 날뛰어라.. 이번이 마지막이다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3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 @user-as6sj1qax
      @user-as6sj1qax 2 년 전 +1

      @@Aram_Trainee 뭔 마지막임 올해는 계속 그래도 될듯 ㅋㅋ

    • @user-qn4ph8ng4b
      @user-qn4ph8ng4b 2 년 전 +6

      마지막 ㅇㅈㄹ하노 일본북미팀부터 걱정좀

    • @user-jd1bi5of5p
      @user-jd1bi5of5p 2 년 전 +8

      담원 아쉬운건 팩트임 근데 그냥 탈락할팀이 아니란건 모두가 암
      계속 응원은 하겠음.

    • @Digeud-mg9gm
      @Digeud-mg9gm 2 년 전 +1

      @@Aram_Trainee 이게 ㄹㅇ 이지 ㅋㅋ lpl에는 강한팀이 존~나게 많아 ㅋㅋ6강 중에 누가 우승해도 이상하지않누 ㅋㅋ

  • @user-ct9en8el4p
    @user-ct9en8el4p 2 년 전 +346

    보면서 내가 알던 담원을 RNG에게서 봤고 지금의 담원은 그냥 LCK의 다른 팀들을 보는 듯 했다...ㅠ

    • @user-jg7oi5jy5w
      @user-jg7oi5jy5w 2 년 전 +2

      역시 탑챔프 상성싸움때문에 어쩔수없음

    • @user-eg5er8mo1r
      @user-eg5er8mo1r 2 년 전 +24

      @@user-jg7oi5jy5w 탑은 오히려 라인전은 반반가고 한타에서 갈린건데? 애초에 담원 포지션이 너무 안좋았음 탑챔프 상성은 아무런 상관없는데

    • @user-tb7ku1lw4y
      @user-tb7ku1lw4y 2 년 전 +54

      @@user-jg7oi5jy5w 탑 상성은 이 게임에서 승패에 5퍼센트도 지분 없었음 ㅋㅋ

    • @user-jm7qj9qc8x
      @user-jm7qj9qc8x 2 년 전 +28

      저번주 RNG 수준 개낮은데? A조 나머지팀이 너무 못하는데? 거리면서 정신승리 오지게 하던 국뽕들 쏙들어가겠네

    • @no.7132
      @no.7132 2 년 전 +2

      @@user-jg7oi5jy5w 개소리하네 ㅋㅋㅋ칸이 던져서 진거구만 ㅋㅋㅋㅋㅋㅋㅋ

  • @us2427
    @us2427 2 년 전 +54

    세계대회로 나가면 꼬감독 특유의 운영위주 성향이 너무 강해지는거같다... 양대인제파처럼 큰대회에서도 과감한 플레이를 요구하는게 아니라, 운영으로 안전한 플레이를 지시하다보니, 평소보다 합도 잘안맞는거같고

    • @user-sh8ee2dq4e
      @user-sh8ee2dq4e 2 년 전 +1

      그냥 선수들 문제가 좀 더 큰거같은데

    • @user-ls5kj4ko5z
      @user-ls5kj4ko5z 2 년 전

      조금이라도 이득 보면 딱 거기까지민하고 빼빼빼 이러면서 싸움을 안하고 소극적으로 하다보니 교전 감도 떨어지고 결국 한타 몇번에 승패가 갈림 적극성이 없다 보니 짤라 먹을 기회보다 짤리는 경우가 더 많아짐 19년도로 돌아간 느낌

    • @us2427
      @us2427 2 년 전 +20

      @@user-ls5kj4ko5z 코칭을 그런식으로 하기때문에 교전성향이 많이 줄어든거임. '이득보고 바로 빼, 변수가 많은 교전보다는 확실히 이기는 한타만해'가 꼬감의 운영방식인데, 작년만해도 가장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담원이 몇달만에 소극적으로 변했다? 이건 감독 성향문제임. 선수 폼이 떨어진다고 플레이방식까지 달라지진않음.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ㄹㅇ LCK 어캐 ㅠㅠ

    • @jhoo9070
      @jhoo9070 2 년 전

      이 한경기에서 그걸 다 보여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결승까지 가보면 알겠지만 ~

  • @T1_pengu
    @T1_pengu 2 년 전 +5

    이번 msi 들어와서 유리한 경기든 불리한 경기든 베릴 데스 수가 좀 많음 빨리 피드백하고 고쳤음 좋겠음
    그리고 감기 쾌유 기원합니다 ㅠㅠ

    • @IBeTK
      @IBeTK 2 년 전

      근데 베릴 데스가 팀문제 같은 느낌드는데 ㄹㅇ

    • @gosummerfan
      @gosummerfan 2 년 전 +2

      @@IBeTK 게임보긴본거냐..보고도 그런소리가나오는거냐 쇼메제외 칸캐니언베릴 다흔들리고 이니시 스킬샷 다별로 안일한플빠짐 수도없이나옴
      rng만나기전까지 msi경기력 전체적으로 ㅈㅈ

    • @user-tr2mh5xo6h
      @user-tr2mh5xo6h 2 년 전

      @@gosummerfan 안일한 플 빠지는게 시야의 부재에서 나오는건데... 아는 정보외에 갑자기 다른게 튀어나오니 스펠이 빠지게 되는거지 (베릴짤린다-시야의공백-캐니언이 정글에서 밀려남-사이드 손해or오브젝트 손해) 이거 무한반복되는게 지금 담원경기 패턴이라서... 베릴 짤리는거에 대한 정확한 피드백부터 들어가야함

    • @gosummerfan
      @gosummerfan 2 년 전

      @@user-tr2mh5xo6h ㅇㅇ맞음 베릴이지금 에포트소리듣는이유가잇음

  • @user-yr6fb9zx5s
    @user-yr6fb9zx5s 2 년 전 +28

    근데 베릴은 작년에 잘할때도 이상하게 끊기는게 많았는데 그당시엔 다른 라인들이 너무 압도적이라 티가 덜 난건가 이번 msi 는 유독 잘보이네..

    • @asdf-zi3hz
      @asdf-zi3hz 2 년 전 +6

      이건 서폿 문제라기보단 rng가 더 잘한듯 대치 상황에서 저조합이면 사이온 세트가 앞에서 탱킹하고 뒤에서 트타 루시안이 딜하고 우디르가 휘젓고 다녀야 하는데 오리아나랑 노틸때메 트타루시안이 딜을 제대로 못하고 앞에서 맞아주던 세트는 사이온보다 약해서 제일 먼저죽고 이게 베릴 혼자 던지는것처럼 보임 거의 모든 한타가 뒷라인이 탱라인 버리고 도망치면서 끝나는데 운영도 rng가 더 잘하니깐 초반에 라인전 이겨도 운영,한타에서 많이 밀리더라

    • @3asltn
      @3asltn 2 년 전 +11

      @@asdf-zi3hz 다 거르고 베릴 뒤지게못하는거 맞는데 요새

    • @user-uh8xt7kl7z
      @user-uh8xt7kl7z 2 년 전 +1

      @@3asltn 베릴 보단 고스트 성향 자체가 안터지게 반반 위주였는데 탑이 너구리> 칸으로 바뀌니 상체 스노우볼도 안굴러가고 상대 바텀이 보여준 퍼포먼스가 많다보니 고스트 선수가 라인전 단계 부터 너무 위축 되어 있는 느낌이 드는데...

    • @user-wi4ls8by8m
      @user-wi4ls8by8m 2 년 전

      @@user-uh8xt7kl7z 근데 고스트 더잘해진거같은데 이번msi보면

    • @Shadel3396
      @Shadel3396 2 년 전

      @@3asltn이거 맞음 걍 베릴 폼 떨어지고 탑 플레이스타일 확 바뀌었는데 그걸 바텀에서 억지로 푸려하니까 다 꼬이고 망하는거지

  • @sssj7624
    @sssj7624 2 년 전 +70

    개인적으로 져도 좋으니 20담원 같은 저돌적인 경기를 보여주면 좋겠네.....

    • @00__1
      @00__1 2 년 전 +3

      어쩌라는거임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16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 @barnu9338
      @barnu9338 2 년 전 +6

      불가능함. 탑이 칸인데 뭘 할 수가 없지. 나르, 사이온 투챔에 칼챔은 잡을 때마다 발리는 수준이고. 이런 팀을 못 뚫는 lck 다른 팀들도 문제가 심각하다는 말도 되지.

    • @math_r9250
      @math_r9250 2 년 전 +25

      탑이 너구리였기에 가능한 전략.

    • @im2stars
      @im2stars 2 년 전 +2

      @@Aram_Trainee 먼가 중국은 알이 꽉 찼다면 우린 조금 비어있는 느낌....

  • @user-md6nk4qp6d
    @user-md6nk4qp6d 2 년 전 +39

    남은 경기 20담원만큼의 무력까진 기대안해... 빨리 교전능력하고 폼 끌어올려서 제발 올해 국내 리그에서 보여줬던 만큼의 교전능력이라도 보여주길

    • @korggg123
      @korggg123 2 년 전 +10

      담원은 LCK때랑 교전능력이 달라진건 없음. 우물안 개구리마냥 LCK팀들이랑 해서 잘해보인거지. 그냥 RNG가 한 클래스 위여서 담원이 교전을 열심히 해보려고 최후의 발악을 해도 어쩔 수 없이 진거임.

    • @user-fd5eu8sb4y
      @user-fd5eu8sb4y 2 년 전

      작년이 빈집이었지 ㅋㅋ fpx ig 안나왔고 rng 리빌딩중이었으니 ㅋㅋㅋ lck는 이미 망했었는데 작년 중국팀들 잠깐 주춤할 때 먹은걸 착각 ㄴㄴ 너구리 있었어도 똑같은 결말이었음

    • @ktu1544
      @ktu1544 2 년 전

      @@korggg123 교전에선 져도 운영에서 이겨왔는데 rng한텐 운영도 밀림..

    • @user-jm7qj9qc8x
      @user-jm7qj9qc8x 2 년 전 +4

      @@korggg123 팩폭 ㄴㄴ 국뽕들 또 조선족 타령한다 ㅋㅋㅋㅋㅋㅋㅋ

    • @ophias8392
      @ophias8392 2 년 전

      @@user-fd5eu8sb4y 빈집은 아니고 담원이 그때 폼도 좋았고 메타에도 잘 맞았음. 중국정글은 그브 니달 잘못하는데 메타 때메 어쩔수 없이 해야되니 경기력은 떨어질수 밖에 없고, 고스트는 진 애쉬 세나같은 기능형 원딜이 대세니까 기량차이 극복할 수 있었고, 탑미드는 세체급이니까 담원이 우승을 할수밖에 없음.
      그리고 지금 헤카림이 너프 심하게 먹어서 다행이지 중국정글한테 헤카림 주면 그냥 답없음.

  • @user-fh4cq2zu5u
    @user-fh4cq2zu5u 2 년 전

    심기일전해서 남은 경기들은 담원이 만족할 만한 경기들을 하셨으면 좋겠네요. 응원하겠습니다!

  • @repid1354
    @repid1354 2 년 전 +41

    갈라가 진짜 잘하긴 하네.. 포지셔닝이랑 딜박는게 너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oddgw6749
      @oddgw6749 2 년 전

      칸이 못하는건 아닌데 역대 롤드컵 우승 탑솔러 보면 자기만 보는 시그니쳐 ap챔 하나씩있음
      마린 럼블
      더샤이 블라디
      너구리 케넨
      루퍼 신지드
      (나머지 13skt fpx는 미드가 ap 주챔이라)
      그런면에서는 칸이 아쉽긴함

    • @Gagknight
      @Gagknight 2 년 전

      갈라쇼

  • @user-ly4io8zg9f
    @user-ly4io8zg9f 2 년 전 +29

    처음에 꼬마감독이 왔을 때는 담원의 교전능력+꼬마감독의 운영이 합쳐서 미친 시너지를 만들어 냈다면 시간이 흐를수록 꼬마감독의 운영을 추구하는 플레이가 점점 팀에 잠식돼서 교전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진 것 같네.... 교전이 줄다보니 안해야 되는 각도 들어가도 되나? 하면서 들어가는 것 같음

    • @user-tr2mh5xo6h
      @user-tr2mh5xo6h 2 년 전

      일단 시야먹는거 관련한 피드백도 문제있는듯. 베릴한테서 예전 에포트의 모습이 보임... 계속 짤려;;

    • @user-yj9st9yb6c
      @user-yj9st9yb6c 2 년 전 +3

      일단 메타를 못 따라옴 그래서 밴픽하기도 힘들고 리신 쓰레쉬 몰가 럼블 이런것들은 무조건 해야 되는데...

    • @user-sq5gg7qy6i
      @user-sq5gg7qy6i 2 년 전

      @@user-yj9st9yb6c 무조건해서 와장창 깨졌잖음

    • @user-lp6ez1vk8d
      @user-lp6ez1vk8d 2 년 전 +1

      기가 막히게 한타각 보고 이거 해볼만한데?라고 콜해주는 선수가 나갔으니 한타가 약해지는건 어떻게보면 당연하지

    • @user-ot2xg1yd4d
      @user-ot2xg1yd4d 2 년 전

      @@user-yj9st9yb6c 메타를 못따라가는 이유중 하나는 선수 개개인의 챔프폭일듯

  • @user-fo1gh4fg3k
    @user-fo1gh4fg3k 2 년 전 +72

    솔직히 오늘 쇼메빼고 다 상태 메롱이엇음 딴건모르겟는데 캐니언이 맨날 잘해서 그런지 특히 아쉬웟음

    • @user-eg5bv5gd6x
      @user-eg5bv5gd6x 2 년 전 +17

      난 쇼메때문에 진거같은데

    • @yusayu1522
      @yusayu1522 2 년 전 +3

      쇼메도 많이 아쉬웠음
      오늘 경기력은 걍 모두 못했음

    • @kk-tp1ke
      @kk-tp1ke 2 년 전 +5

      메타가 갑자기 확바껴가지고 캐니언이 옛날처럼 캐리할수가 없는거같음

    • @pallel6806
      @pallel6806 2 년 전 +1

      쇼메가 좀 아쉬웠던건 오리 루시안이면 더 팰수 있지 않았을까 정도긴 한데 패인은 아니라고 생각함

    • @kjs1233
      @kjs1233 2 년 전 +6

      @@user-eg5bv5gd6x 쇼메가 유일하게 폼 절정이었는데 쌉소리하누~ 루시안으로 올라프 오리아나 마크 제대로해주었구만~ 사이온이랑 세트가 너무 짤려서 진거임

  • @user-bz1vt6dx3t
    @user-bz1vt6dx3t 2 년 전 +1

    아쉬운 점 분명히 있지만 잘 준비해서 우승 노려보자^ㅆ^

  • @LifeStyle-xo9hf
    @LifeStyle-xo9hf 2 년 전 +162

    지금 칸도 노쇠화가 와서 탱챔을 많이 쓰지만 LCK가 LPL에 비해서 탑 칼챔을 많이 선호하는 선수가 적다는게 너무 뼈아프네..
    만약에 탑 칼챔메타가 계속 이어진다면 롤드컵땐 18 19처럼 잔혹사가 올지도 모르겠다

    • @user-fk9rm1fi3l
      @user-fk9rm1fi3l 2 년 전 +1

      라수칼?

    • @user-jv9vr1oj1u
      @user-jv9vr1oj1u 2 년 전 +3

      칸 19때만해도 개잘했는데...중국 간 사이 뭔 일이 있었던건지

    • @im2stars
      @im2stars 2 년 전 +46

      네 글자로 웃겨드립니다
      “담 원 우 승”

    • @hsha6547
      @hsha6547 2 년 전 +6

      칼챔 잘하는 탑 기인 서밋 둘이 전부임

    • @user-jd1bi5of5p
      @user-jd1bi5of5p 2 년 전 +3

      무조건 이기는 거였는데 담원 왜그러지 일단 계속 응원은 하겠음

  • @user-xe5so5zm7y
    @user-xe5so5zm7y 2 년 전 +9

    갈라 진짜 잘한다..

  • @shred1044
    @shred1044 2 년 전 +2

    갈라스타일이 너무 좋다 저런 원딜..굿

  • @sungholee9820
    @sungholee9820 2 년 전 +1

    칸이 진짜 다른 담원넷에비해서 콜미스가 많이 나는느낌 혼자 얼타다 들어갈타이밍 나올타이밍 애매하게 내줘서 따이는게 많이보임... 좀더 합을 잘맞추던가 아님 일방적으로 넷의 의견을 듣는쪽으로 플레이해야할듯

  • @forward4042
    @forward4042 2 년 전 +18

    담원이 불안불안 하긴했는데
    질 줄은 알고는 있었지만
    근데 오히려 이정도면 선전한거라봄
    난 압도적으로 쳐발릴줄 알았지 일단 보강해서
    결승까지 최대한 가보자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 @user-ob7md9ck1t
      @user-ob7md9ck1t 2 년 전 +3

      @@Aram_Trainee lpl은 팀이 17개 lck는 10개

    • @user-jr4fi3li2n
      @user-jr4fi3li2n 2 년 전

      @@Aram_Trainee 와 lpl 진짜 존나 썌보이네 ㅋㅋㅋㅋ ig도 없는데 저렇냐?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user-jr4fi3li2n ㄹㅇ LCK 어캐 ㅠㅠ

    • @justno4532s
      @justno4532s 2 년 전

      @@Aram_Trainee 이정도면 그나마 이기기 쉬워서 FPX고르려던거 아니냐?

  • @gurwls396
    @gurwls396 2 년 전 +12

    담원 캐니언캐리가 자주 나왔는데
    성장정글 너프로 든든하게 후반에 캐리할수가없어서 팀이 힘빠진것같네

    • @user-cuteLippi
      @user-cuteLippi 2 년 전

      msi 패치버전은 정글너프 전패치임

    • @Kuseubon1
      @Kuseubon1 2 년 전

      @@user-cuteLippi 뭔 개소리임 정글 너프는 시즌초에 이닝된 패친데 3달전 패치가 아직도 이닝 안되있다고?

  • @user-ij1vt6kw1f
    @user-ij1vt6kw1f 2 년 전

    지키는게 더힘들다를 보여준거같다 담원은 매판 최선을다해서 우승하길바랍니다!

  • @user-fz3fd3zm6w
    @user-fz3fd3zm6w 2 년 전

    이경기보니까 그래도 라인전단계 에서 잘가져갔고 피드백만 된다면 다음만날땐 한타때 비등하게만해도 이길거다

  • @user-qe3ez9cm8d
    @user-qe3ez9cm8d 2 년 전 +7

    요번년도 담원 왜 이리 힘들어보이지.... 그래도 쫄깃하게 이길 줄 알았는데 아깝네...

  • @user-co9qo5rf7b
    @user-co9qo5rf7b 2 년 전 +10

    진짜 알엔지 현재 한명한명 폼들이 다 미친 듯... 롤드컵도 노려볼만 할 듯

  • @user-lc8nf2vy1i
    @user-lc8nf2vy1i 2 년 전 +1

    조별폼보고 질거라 생각했는데 초반에 은근 잘해서 놀랬지만 역시나 패배..

  • @user-ud9ow8kw4i
    @user-ud9ow8kw4i 2 년 전 +1

    그냥 아쉽다 아쉬워.. 교전한타 어그로 정말 잘하던게 담원인데.. 조합은 그렇다쳐도 아쉽다 교전이

  • @user-hv2lj2oo5h
    @user-hv2lj2oo5h 2 년 전 +158

    아쉬운 경기력이네...

    • @00__1
      @00__1 2 년 전 +2

      어쩌라고 ㅋㅋ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11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 @user-as6sj1qax
      @user-as6sj1qax 2 년 전 +3

      아쉬운 수준이 아닌데

    • @moti3471
      @moti3471 2 년 전

      밴픽부터 보니까 완전 담원이 밴픽을 잘못 짚은듯 레드쪽에서 처음에 오리, 올랖, 그라가스 이렇게 상체 완성했는데 블루쪽 벤페이지2에서 갑자기 빅토르, 리신 벤하는거 보니까 샤오후 챔프폭을 고려해서 서폿그라가스로 예상한듯 그게 아니면 벤을 저렇게 할 수가 없는데..
      그래서 냉정하게 그냥 초반 밴픽부터 말리고 들어가서 시원하게 졌다고 보는게 맞는듯

    • @user-pm8pv1sb3z
      @user-pm8pv1sb3z 2 년 전 +1

      @@moti3471 RNG 1~3픽 카이사 노틸 올라프임...

  • @Showave-cw5id
    @Showave-cw5id 2 년 전 +14

    RNG가 각을 진짜 잘보는 것 같음. 담원은 초반 넘어가니까 한발짝씩 뒤처지는 느낌이랄까... 다음 경기 준비 잘하자!!

  • @paul8543
    @paul8543 2 년 전

    벤픽 아쉽지만 라인전 이후 용 한타 교전이 아쉽다. 담에 더 잘할거야 화이팅

  • @tam_a_ikyan
    @tam_a_ikyan 2 년 전 +2

    각 대회 우승자만 모인 대회인데 체급으로 누르는 단단한 운영, 전략 말고 좀 더 도전적인 전략이 필요할거같은데...

    • @user-tr2mh5xo6h
      @user-tr2mh5xo6h 2 년 전

      체급으로 누르던팀이 예전 T1 이고, 그 체급이 떨어졌을 때 나락갔음.

  • @QuadCortex
    @QuadCortex 2 년 전 +5

    조별 리그에서 담원 아쉬운 모습 보였는데,
    이번경기에서 그 아쉬운 모습이 또 나왔네,,

  • @KoreanGangsterParrot
    @KoreanGangsterParrot 2 년 전 +8

    와...갈라 지린다 ㄷㄷ

  • @user-tr9yz1fl4h
    @user-tr9yz1fl4h 2 년 전 +1

    아 부두술인지는 몰라도 담원 안쓰던 카드 시험 해본거라 생각함 하지만 안 먹혔다는건 그만큼 선택 할 수 있는 가지수가 적어졌다는거짐.. 담원이 안하던 조합 꺼내도 다 먹히는 팀이되면 좋겠넹

  • @jacoblee4271
    @jacoblee4271 2 년 전

    케리아 탐캔치가 보고싶구먼,,, 뭔가 픽이 아쉽다 다음에 더 잘하길

  • @user-yi8ly3cg8s
    @user-yi8ly3cg8s 2 년 전 +53

    아 담기강팀아님이랑 갓테그 얘네들 날뛰겠네

  • @revty700
    @revty700 2 년 전 +15

    담원은 너무 팔 짧은 챔피언이 많았어ㅠㅠ 오리랑 탱커 든든한 상태대데 ap도 없고 탱커도 뚫기 힘들고, 그렇다고 딜러 짜를 사거리도 안되니깐

    • @user-fn5zx8qs1u
      @user-fn5zx8qs1u 2 년 전

      대신 초중반에 강하게 굴렸어야지

    • @user-js3zk4ho2o
      @user-js3zk4ho2o 2 년 전

      우디르픽과 우디르의 템포를 맞출 루시안픽 초반부터 오브젝트먹고 시야 먹어서 굴렸어야하는 조합인거같은데 킬교환되는 순간부터 진거라고 봄.

    • @user-lt6wn3qo9x
      @user-lt6wn3qo9x 2 년 전

      상대는 후반갈수록 좋은데 정작 27분 압살당함ㅋㅋㅋㅋㅋ

  • @Lefty_cashew
    @Lefty_cashew 2 년 전 +1

    작년 담원의 느낌이 올해 rng에서 난다. 초반 손해놔도 싸움으로 메꾸고 본인들 유리해지면 운영으로 끝까지 굴리는 모습이 멋졌다. 담원은 초반 유리한거에 비해 오히려 제발에 걸려넘어진 느낌이라 아쉽네요. 특히 플레이메이킹 잘하는 캐니언이나 베릴의 폼이 아쉬우니 경기력이 안좋은거같다. 한번 맞았으니 다음에 만날땐 보완해서 우승할수 있을거라 믿어요 담원 화이팅!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 @user-yi3os3bv9b
    @user-yi3os3bv9b 2 년 전

    dfm 1차전 이후로 담원 플레이가 조금 약해진 감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msi팀들중에서는 rng말고는 담원 잡을 팀은 없어보임
    다전제드가면 또 픽 연구도 하고 그러면 rng랑도 충분히 해볼만 하지 않을까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ㄹㅇ LCK 어캐 ㅠㅠ

  • @sg-pw4hb
    @sg-pw4hb 2 년 전 +159

    2:06 저상황에서 따는거 맞냐 ㄷㄷ

    • @user-eq5nl1jc2f
      @user-eq5nl1jc2f 2 년 전 +3

      @@Sonynaldo 앞점프 안뛰었으면 카이사 못잡는거임; 그럼 사이온 텔 빠져서 손해보는거고;;

    • @Won1226
      @Won1226 2 년 전 +2

      @@Sonynaldo 앞점프랑 텔이랑 뭔상관임 ㅋㅋㅋㅋ앞점 슬로우 없었으면 사이온 텔빠지고 카이사 그냥 살려보내는건데

    • @sanghunkim4733
      @sanghunkim4733 2 년 전

      저거 트타가 앞점프하고 플을 부쉬로 써서 부쉬플레이 했어야함. 시아안보여서 못치니까 그동안 나머지가 잡을 수 있었울듯

    • @user-iv3dv6gu2i
      @user-iv3dv6gu2i 2 년 전

      @@sanghunkim4733 어짜피 부쉬에 플닿는거리라 어짜피죽음

    • @user-lt6wn3qo9x
      @user-lt6wn3qo9x 2 년 전

      플 아끼려고 똥판단하다가 결국 플도 빠지고 뒤진 고스트 100퍼 잘못

  • @user-mk5lh5kb2t
    @user-mk5lh5kb2t 2 년 전 +4

    lpl은 항상 매년 잘하는 팀이 바껴서 오네

  • @user-jt7yq9qq2k
    @user-jt7yq9qq2k 2 년 전

    그 아예 안 달았어 댓글을 근데 이번년도 아예 lck가 달라진 느낌 좀 많이 느낀달까.. 그냥 많이 힘내주고 열심히 해주겠지만... 좋은 결과 바랍니다

  • @Maris-iw8yg
    @Maris-iw8yg 2 년 전 +2

    절치부심하고 다음경기 좋은모습보여주세요

  • @attacksu6013
    @attacksu6013 2 년 전 +4

    압도적이었던 팀의 연이은 패배에 사람들이 너무 '늪롤 암흑기 LCK나 다름없다' '담원은 한타능력이 없어졌다'라고 판단해버리는게 너무 안타까움
    물론은 반은 맞는 말이긴함. MSI에서 21DK는 19SKT와 다를게 딱히 없음. 담원은 특유의 싸움센스를 일으키지못하고 있고 이게 초반운영에서 이득보다가 상대의 싸움각을 보지못하고 점차 역전당하다 한번에 터져버리는 게임이 계속 나오는 이유중 하나임.
    하지만 확실한건 절대 담원은 암흑기 LCK(18롤드컵~20MSC)의 늪롤형 팀이 아니라는거임. 21 스프링이 그 증거. 21DK는 20DWG만큼 많은 방식으로 승리를 거며쥐어왔고 운영하나는 21DK가 20DWG보다 정교한 적도 있었음. 보여준 경기들은 절대 부정할수없음.
    아무리 부진이 온다고해도 이런 팀자체의 플레이스타일에 영향가는 기복이 시즌단위도 아니고 바로 다음 국제전에서도 나오는것도 이상함.
    담원이 부진한 이유는 우리 생각보다 담원이 메타적응력이 느린 팀이였다는것.
    11.9패치는 굳이 담원이 아니라 RNG, MAD나 C9은 물론 마이너리그들까지 모든 MSI 참가팀들에게 대격변이나 다름없었음
    기존에 있었던 승리법칙이 수없이 깨졌고 기상천외한 픽들이 1티어를 넘나들었음. 럼블 정글, 모르가나 정글, 리신 탑등등이 11.9패치가 낳은 괴물임.
    MSI 시작전 토크쇼에서 LCK전문가들은 대격변하는 패치가 오히려 수많은 승리법칙을 가진 담원에게 웃어줄것이라고 했는데
    담원은 우리생각보다 훨씬 메타적응이 느렸고, 특히 이 부분이 탑리신, 정글럼블을 제대로 쓰지못한다는 부분에서 드러남. 이건 밴픽부터 말리고들어가는 정말 치명적인 문제인데, 아마 이 문제는 담원이 의도적으로 못하는척을 한것도 아니라면 MSI 내내 DK의 발목을 잡을거임. 못하는 챔프를 일주일만에 잘하게되는건 힘드니까.
    RNG도 아마 메타적응이 다 되진 않았겠지만, 기본적으로 운영은 1도 없어도 교전능력 기르기에는 더없이 좋은 환경인 LPL의 우승자이다보니 샤오후의 탑리신, 정글럼블등등 이번 대격변 패치의 OP챔피언들을 피하지않고 다룰수있었음.
    베릴이 이상한 각을 보거나 캐니언이 플을 못쓰고 죽는다거나하는 선수 개개인의 부진도 틀림없이 존재함
    그러나 21DK는 절대 운영원툴 암흑기 LCK팀이 아니란걸 알아줬으면 함.
    이번 LCK 스프링 시즌은 약팀부터 강팀까지 특유의 운영은 물론이고 교전도 심심찮게 발생하는 수준높은 경기들이 많았고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이걸보고 '황부리그'라고 극찬했음. 그중에서도 한화, 젠지같은 강팀을 20스프링처럼 '이김당했다'가 아닌 확실히 임팩트를 주며 압도하고 꺾은 팀이 담원기아임.
    인제와 말해봤자 행복회로긴하지만 MSC때처럼 이번 MSI에서 담원이 아쉬운 결과를 가져간다해도 이게 서머와 월드챔피언십의 경험치가 되어주리라 믿는수밖에.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ㄹㅇ LCK 어캐 ㅠㅠ

    • @attacksu6013
      @attacksu6013 2 년 전

      @@Aram_Trainee 애초에 LPL은 17개팀 참가고 LCK는 10개팀 참가인데 그런걸로 비교하는건 무의미함
      그렇게따지자면 LEC 6강은
      MAD RGE FNC G2 S04 SK임
      그리고 LPL도 이름값에비해 올해 TES JDG SN은 그렇게 엄청나다 싶은 플레이 보여준것도 아닌데 왜 LCK랑 비교해서 더 대단하다 평가하는지 모르겠음

  • @now40
    @now40 2 년 전 +18

    뭔가 담원한테서 옛날의 그 위력이 안보인다..옛날에는 다 패고다니는 깡패였다면 요즘은 그냥 힘없어진 호랑이..

    • @zxcvzxcv5605
      @zxcvzxcv5605 2 년 전

      상체게임을안하는게 의문 원래 상체가강한팀인데 담원이

  • @woosi1434
    @woosi1434 2 년 전 +1

    RNG 잘하긴 ㅈㄴ잘하네 보면서 감탄을 몇번을 했는지 모르겠더라 이번경기는 인정임..

  • @user-hk6eg2iw5c
    @user-hk6eg2iw5c 2 년 전

    이건 밴픽도 밀렸지만 담원이 잘하다 상대 조합의 큰 장점인 한타파괴력을 확 살려서 한방에 터지느라 그저 명승부였다는 생각밖에 안 듬 담원 화이팅.

  • @user-ft4hl3pr5y
    @user-ft4hl3pr5y 2 년 전 +32

    Rng 포스 지리네

  • @user-ei4xe8yq1e
    @user-ei4xe8yq1e 2 년 전 +38

    2018 MSI때도 그룹스테이지때는 킹존이 RNG 개팼는데 정작 결승가서는 역으로 개쳐맞았음
    아직 럼블스테이지 한 경기만 보고 나중 결과를 예단하기는 이르다고 생각함
    담원 화이팅!!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ㅇㅇ 끝까지 포기하지 말장

    • @user-sz2lh6cd5n
      @user-sz2lh6cd5n 2 년 전 +9

      그때 1승1패였는데 뭘 개패요.

    • @user-yu6oo3ug7g
      @user-yu6oo3ug7g 2 년 전

      초반에 개팬거맞습니다
      초반에 rng 잡고 어나더레벨소리듣다
      fw한테 정신나가고 준우승했음

    • @user-ft4hl3pr5y
      @user-ft4hl3pr5y 2 년 전

      담원 폼 보면 힘들듯

    • @We_can_brion
      @We_can_brion 2 년 전

      더이상 국뽕에 못취하겠어...

  • @user-rf2it6sb2r
    @user-rf2it6sb2r 2 년 전 +1

    내 생각에는 체급차이 맞는듯 바텀도 차이나고 탑도 밀리고 이번 서머 끝나면 칸은 군대 가고 다음시즌 강력한 탑 대려와야 할듯

  • @user-le2jl7cf8g
    @user-le2jl7cf8g 2 년 전

    역시 아무래도 정상급 팀은 모든팀이 분석해서 운영이나 카운터 칠 조합을 들고 나오기때문에 이런 상황이 나올수 밖에없지 "저격"하고 나오니까 skt전성기 기간이 말이 안됬던거고

    • @user-le2jl7cf8g
      @user-le2jl7cf8g 2 년 전

      사이온이 힘빠질때 됬다기보단 사이온이 크지 못하게 흔든게 RNG의 운영방법중 하나였겠지

  • @Ch__0
    @Ch__0 2 년 전 +163

    뭔가 RNG가 담원보다 담원같은 팀이 되버렸음 담원은 전형적인 LCK팀이 됐고

    • @gjwjdqls
      @gjwjdqls 2 년 전 +2

      공감

    • @Maris-iw8yg
      @Maris-iw8yg 2 년 전 +12

      원래 더강한놈만나면 초식돼버리는거임

    • @user-xk4ql4jw7h
      @user-xk4ql4jw7h 2 년 전 +63

      19skt 에서 유리할땐 싸우지마, 줄건줘,한타거세 운영으로 국내용만들더니 무력으로 롤드컵우승한 담원도 국내용만드는 킹정균 ㅋㅡㅋ

    • @user-wk6ri7ym8t
      @user-wk6ri7ym8t 2 년 전 +32

      @@user-xk4ql4jw7h 감코문제도 있겠지만 선수들 폼이 떨어진것도 사실인데 감독 한명 탓인것마냥 몰아가진 말자 떨어진것도 아니고

    • @LifeStyle-xo9hf
      @LifeStyle-xo9hf 2 년 전 +24

      원래 운영+난전 성향 둘 다 챙기긴 어렵지
      그걸 다 흡수하면 이론상 세계최강팀이 되는거고

  • @user-uj3tj8ff1u
    @user-uj3tj8ff1u 2 년 전 +30

    이판 화나는게 초반에 잘굴려놓고 뇌절로 엎어진게 화가남 ㅋㅋ

    • @qwerasdf12343
      @qwerasdf12343 2 년 전

      ㄹㅇ 한명씩 계속짤림

    • @user-tr2mh5xo6h
      @user-tr2mh5xo6h 2 년 전

      애초에 담원조합은 걍 받아쳐야되는 조합이라 선공권이 없음... 그러니 RNG가 본인들이 원하는 타이밍에 쌈각을 보니까 자꾸 이득을 볼 수 밖에;; 뭔가 이번시즌 담원은 우리 하던거 하자라는 느낌이 강해서 벤픽적인 부분에서 간파당하고 다 지고들어가는 느낌... 담원의 강점중 하나가 자유도 높은 벤픽이었는데 이제 걍 무색무취 하던거만 하는팀이 된거 같아서 양파 듀오 못잡은게 안타까움

  • @abgod1509
    @abgod1509 2 년 전 +1

    솔랭돌리다 상대전적검색해봤을때
    부캐양학하러온느낌나면
    플레이를 약간쫄면서하는데
    담원도 딱그런느낌이랄까 너무쫄아있었네

  • @user-gd9kf2qe5o
    @user-gd9kf2qe5o 2 년 전

    캐니언 캐리챔을 못쓰게되는 부분이 아쉽네 ap도 없었고 긴장해서 간만보다가 진것같아서 아직 몇번은 더볼만할것같다 다른팀은 다이겨서 준우승하더라도 결승에는 갔으면 좋겠네

  • @user-oh4cw5wx9p
    @user-oh4cw5wx9p 2 년 전 +114

    왜 담원도 점점 경기 스타일이 lck로 변하는거야...

    • @Richarddopamine
      @Richarddopamine 2 년 전 +78

      김정균 감독님 옛날 방식을 너무 선호하심

    • @nevergiveup7565
      @nevergiveup7565 2 년 전 +17

      담원은 담원에 원래 플레이 스타일로 했음
      쇼메 루시안 뽑은 이유만 봐도 초반에 박살낼
      생각이였겠지 근데 rng가 안무너지고 몇번 비벼지니 조합차이로 진거임

    • @seonin
      @seonin 2 년 전

      우디르 선픽이 역할을 잘 못한게 아쉬웠음

    • @scentp9162
      @scentp9162 2 년 전 +4

      아니무슨 축구도아니고 탑한명바뀌고 스프링한시즌지났는데 밴픽문제라고 하면모를까ㅋㅋ 그냥 선수들 플레이가 아쉬운거지 감코탓은아니지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14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 @hh5645
    @hh5645 2 년 전

    Rng가 너무 잘한것도 있지만 담원이 우리가 알던 담원 맞나...싶을정도로 요새 좀 많이 흔들리드라
    특히 칸이랑 베릴이 위태한듯
    잘잡아서 시드권 하나 가져오자

  • @user-ip1qc6ug3h
    @user-ip1qc6ug3h 2 년 전

    최근 진 경기들을 보면서 느낀건데 상대팀의 체급을 완벽히 파악하지 못한 느낌임. 계속 생각치 못한 타이밍에 짤리는 것도 그렇고 메타 파악도 중요하지만 서로의 전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마음가짐과 전략을 준비해온다면 충분히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함

  • @user-rq9jd6dr9m
    @user-rq9jd6dr9m 2 년 전 +20

    실력차로 진것같네...잘한다 rng
    너구리가 생각나ㅜㅜ

  • @Jisung__Kim
    @Jisung__Kim 2 년 전 +4

    운영 메타를 교전으로 뚫고 세계를 제패한 담원이 운영 메타를 하는 아이러니...
    결국은 작년 담원에게 잡아먹힌 팀들처럼 담원이 잡아먹히는 모습이네...
    그런데 운영의 핵심인 스노우볼도 잘 못 굴리고...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ㄹㅇ LCK 어캐 ㅠㅠ

  • @user-ho5gs8yk6e
    @user-ho5gs8yk6e 2 년 전 +2

    근데 그냥 솔랭 유저 입장에서는
    올ad여서 그런가 중후반부터 조합 힘이 확 떨어지는것 같드라

  • @user-py1jw3kp4p
    @user-py1jw3kp4p 2 년 전

    That was a close match, the best two teams in the world

  • @user-wx8wx5ot6x
    @user-wx8wx5ot6x 2 년 전 +14

    애초에 담원 조합이 트타 루시안이 둘이서 딜 다 넣어야 되는데 한타에서 쇼매만 딜 넣고 트타는 한타때마다 존재감 1도 없으니 말해뭐해 져야지 걍 이번에 원딜차이가 씹넘사였음

  • @yun2414
    @yun2414 2 년 전 +3

    이전 승자인터뷰에서 칸이였던가 캐년이였던가가 야르가나 원해서 한번 해줬다 하는거 보면 선수들이 하고 싶은 픽이랑 감코가 하고 싶은 픽의 차이가 많이 나는듯. 여기서부터 말리면 기량이 잘 나올수가 없지. 내가 보기엔 선수단이랑 감독코치진이랑 픽에서 의견차이가 많이 나서 선수들이 경기가 안풀리는 느낌임

  • @user-pq6fz5wm7p
    @user-pq6fz5wm7p 2 년 전 +1

    MSI에서 RNG가 딱 작년 담원 포스같다.
    요즘 칸이랑 베릴 폼이 안 좋음.
    칸은 챔프폭이 너무 적고 요즘 폼이 안 좋고
    베릴은 너무 자주 짤림.
    탑이 너구리 처럼 플레이 해주면 케년도 다시 살아날텐데.

  • @Sweet__farewell
    @Sweet__farewell 2 년 전 +1

    아 진짜 담원 다 괜찮은데 바텀이 좀 아쉽네 고스트 피지컬도 좀 아쉽고 베릴 판단력도 아쉽..

  • @park.g295
    @park.g295 2 년 전 +30

    걍 허수가 진짜 존나 불쌍했던 경기

  • @alalfofo7712
    @alalfofo7712 2 년 전 +3

    예상했던 결과였음 그룹 스테이지때 약팀 상대로 비등비등하게 겜 이겨서 솔직히 rng가 이길꺼 같았는데 rng가 양학 할 정도로 이겼다는거에 충격이다 그래도 작년 롤드컵 우승했던 팀인데 ㅠ 빨리 피드백해서 달라진 모습 보여즈면 좋겠다

  • @user-uk3mn9ke4n
    @user-uk3mn9ke4n 2 년 전

    4:13초 Khan 궁못맞추고시작
    4:37초 xiaohu e플맞추고 Ghost 자르고시작
    RNG는 루시안 트타만 죽이고 시작하면 쉬운게임이라 아무래도 담원이 초반에 못터트리면 너무어렵고 힘든픽
    루시안 초반에못끝내면 너무힘든픽 개인적으로는 서폿만탱커가고 탑도 탱커보단 딜해야된다생각 벤픽RNG승리

  • @hsh1232
    @hsh1232 2 년 전 +55

    국제전 칸의 저주는 계속된다..

  • @user-wy2hk6yk8s
    @user-wy2hk6yk8s 2 년 전

    솔직히 말해서 칸 사이온 앞라인 형성해서 딜러들 딜할상황 만들어 주는건 좋은데 rng 선수들이 칸 점사 잘해서 딜러들이 들어가기전에 칸이 죽은듯
    이전에는 칸이 진형 갈라놓으면 베릴이 중간에 커버 잘해줬는데 베릴도 뭔가 붕뜬느낌이고
    이니시를 먼저 걸리고 시작하니깐 지게되는거 같음

  • @user-ft3qb7gw8i
    @user-ft3qb7gw8i 2 년 전

    진건 아쉽지만 남은경기 단점보완해서 이기길바랍니다

  • @user-dz4zj7sj7i
    @user-dz4zj7sj7i 2 년 전 +107

    음 담원 저번부터 자꾸 우물쭈물하는게 보이는데

    • @hayjeon
      @hayjeon 2 년 전 +3

      ㄹㅇ 옛날엔 던져도 시원하게 다같이 던졌는데 지금은 우물쭈물하다 다 따로놈

    • @taex626
      @taex626 2 년 전 +1

      ㄹㅇ 걍 차라리 한꺼번에 던지면 속이라도 시원하지..
      할수 있는거 안하다가 짤리니까 계속 아쉬워...

    • @IRIS_S
      @IRIS_S 2 년 전 +1

      저번에 졌던 C9전 부터 뭔가 애들이 우물쭈물 하다 아무것도 안되는게 많은듯이 느껴졌음

    • @thh0225
      @thh0225 2 년 전

      쵸비의 조언 ㄷㄷ

  • @user-zy8iy8cu9i
    @user-zy8iy8cu9i 2 년 전 +25

    칸이랑 팀원들 마이크 연결 안돼있는듯 이정도면

  • @user-cr1sy8yq7i
    @user-cr1sy8yq7i 2 년 전

    요즘 메타 정글이 캐니언이랑 맞지않는 느낌도 있고 베릴은 팀원과 콜이 안맞는경우가 많아서 짤리는경우가 많은데 피드백해서 다시 20담원가보자

  • @seonin
    @seonin 2 년 전

    여기가 lck 공식 중계방인줄... ㅎㄷㄷ하네

  • @user-ix5oz5fq5o
    @user-ix5oz5fq5o 2 년 전 +14

    꼬마는 뭔가 근본 t1식 운영이라 작년 담원선수들이랑 색깔이 안 맞는 듯 함

  • @Aram_Trainee
    @Aram_Trainee 2 년 전 +8

    LPL 6강 라인업: RNG FPX EDG TES JDG SN
    LCK 6강 라인업: DK GENG HLE T1 DRX NS

  • @user-up3ib5ks1s
    @user-up3ib5ks1s 2 년 전

    칸이 너무나도 수비적인 카드만 꺼내서 너무 맞고만 있는 느낌도 조금 들고, 캐니언 선수가 정글 캐리가 되는 챔프(니달리, 그브)로 성장차이 벌리면서 미드랑 원딜이랑 같이 게임 굳히는 그런 구조였는데 캐니언 선수 폼은 잘 모르겠지만 메타가 캐니언 선수랑 잘 안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서포터 느낌이 강한 정글러 느낌이라... 그래도 다음 경기는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담원!

  • @user-greenday
    @user-greenday 2 년 전

    탑도 잘하고있는데 탑과 바텀이 잘 안 맞음 고스트는 잘 버티는데 탑도 같이 버티니까 캐리가 잘 안됨 lck는 각각 라인만 잘하면 충분히 이길수 있었는데 lpl은 이기기가 힘들어짐

  • @user-ff7ij9sw5v
    @user-ff7ij9sw5v 2 년 전 +14

    국제대회 오니까 너구리의 빈자리가 심하게 느껴짐 뭔가 답답하다 싶을 때 너구리가 슈퍼 플레이로 변수 만들어서 게임이 확 뒤집히고 그랬는데 그걸 못하니 뒤집질 못하네

    • @sosososososo4148
      @sosososososo4148 2 년 전

      @@lochest1921 ㅇㅈ. 칸은 슈퍼캐리형 탑은 아니고 그냥 무난무난한 탑솔러라.. 반면 샤오후는 탑으로 나르 그라가스 같은 픽으로도 슈퍼캐리함

    • @user-sj7mb6nc3u
      @user-sj7mb6nc3u 2 년 전 +1

      @@lochest1921 그래도 고스트는 잘하는데 나머지 팀원들 폼이 너무 내려감..어서 끌어올리길ㅠㅠ

    • @user-zc1gj3ul4m
      @user-zc1gj3ul4m 2 년 전

      너구리도 결승때 샤오후한테 버거워하던데

    • @user-bp1vt8lk9q
      @user-bp1vt8lk9q 2 년 전

      @@user-zc1gj3ul4m 반대임 샤오후 너구리한테 한판 빼고 결승내내 닦였음

  • @sinlee3226
    @sinlee3226 2 년 전 +126

    샤오후는 진짜 몇년째 잘하는거냐 ㅋㅋㅋㅋㅋㅋ

    • @SKY_Citizen
      @SKY_Citizen 2 년 전 +23

      롤드컵만 못하는듯. 다른대회는 다 잘하는데 유독 롤드컵에서만 메롱임.

    • @no.7132
      @no.7132 2 년 전 +8

      담원 20분대 컷 ㅋㅋ

    • @user-bv4tt5xd5i
      @user-bv4tt5xd5i 2 년 전 +6

      샤오후 잘하긴했는데 미드에서 정점은 아니었는데

    • @noname-pr6jl
      @noname-pr6jl 2 년 전 +3

      롤드컵 잔혹사 때문에 저평가 받는거지 lpl 내에선 라인전으론 루키 다음으로 강했음

    • @Orca88888
      @Orca88888 2 년 전 +2

      미드에선 자국리그 깡패 국제전 고자였는데 ㅋㅋㅋ 이 팀은 크라잉 폼 안 좋으면 샤오후 미드 세울 수 있고 챔프에 따라서 샤오후를 미드에 조커로 기용 가능한 게 또 변수임

  • @evinfrogisforgiven

    한 10분 쯤부터 켜서 봤는데 보자마자 든 생각이 딜 밸런스는 알앤지가 더 좋네 담원이 초반 스노우볼 빨리 굴려야겠다 이거.. 근데 카이사가 탑서폿 킬해서 줏어먹으면서 담원입장에서 게임이 끌려버림. 투원딜 올ad 조합이니 시간 끌리면 무조건 알앤지가 유리하고 심지어 오리아나.. 구체 갖다놓기만 해도 압박임. 해설언급대로 노틸은 신화템도 거르고 1코어 란두인.. 크리딜 다막히고 플레이메이킹할 세트 점사해서 터뜨리니까 핑퐁 안되고 앞라인 칸 고립사.. 밴픽이 너무 아쉽다

  • @hmagj4412
    @hmagj4412 2 년 전 +1

    Msi는 깔끔하게 포기하는게 맞고 롤드컵을 노려야겠다. 일단 지금은 수준차이 진짜 너무 크다.
    지금 담원은 진짜 과장 없이 dfm보다 못한다

  • @user-og5rw2rn9f
    @user-og5rw2rn9f 2 년 전 +84

    너구리가 벌써 그립다

    • @user-jz3qn2rt5z
      @user-jz3qn2rt5z 2 년 전

      ...그립다 예전 파괴력

    • @user-tj8rs4rb2j
      @user-tj8rs4rb2j 2 년 전

      너구리가 사라지고 공격성이 떨어진거 같기도..

    • @user-wq4gq8pi8q
      @user-wq4gq8pi8q 2 년 전

      @@user-vk9me7iv5b 맞는거 같기도? 너구리가 머리박으면서 겜하는거를 캐니언이 도와주면서 같이 성장하고 바텀이 버틴다 이게 승리공식인데 칸이 너구리에 비해서 공격성이나 피지컬적인 슈퍼플레이가 적음

    • @dga3482
      @dga3482 2 년 전

      @@user-wq4gq8pi8q 근데 애초에 20시즌은 ㄹㅇ 상체캐리메타 아니었음? 지금은 탑탱커메타라 결국 승리 키포인트는 바텀이랑 미드같은데

    • @rng5336
      @rng5336 2 년 전 +1

      너구리와도 못 이겨 ㅋㅋㅋㅋ

  • @user-ek9ze9pn6i
    @user-ek9ze9pn6i 2 년 전 +30

    RNG가 조합 강점 잘 살려서 잘했다.

    • @no.7132
      @no.7132 2 년 전 +5

      뭐요? ㅋㅋㅋㅋㅋ 세체정이요? ㅋㅋㅋ세체팀이요? 황부리그요? ㅋㅋㅋㅋ 언제까지 우려먹을거에요? ㅋㅋㅋㅋㅋㅋ

    • @im2stars
      @im2stars 2 년 전 +1

      @@user-zg3lc9jw1w ㄹㅇㅋㅋ

    • @user-gt4fe3hl3d
      @user-gt4fe3hl3d 2 년 전 +4

      @@no.7132 얘는. 생활할때 문제좀. 많이. 있겠다.

    • @user-gq7co7nh9d
      @user-gq7co7nh9d 2 년 전 +1

      @@no.7132 이거 병신 아니야?

    • @user-lm5kw7pj9k
      @user-lm5kw7pj9k 2 년 전 +1

      @@no.7132 이런애들은 욕먹으면 희열감 느껴서 더하니까 무시가 답임

  • @user-ht9tf3cl8d
    @user-ht9tf3cl8d 2 년 전

    어느정도 배제를 하고 게임을 해야 슈퍼플레이도 나오고 하는건데 모든 경우를 다 생각해서 움직이다보니 게임이 안굴러감. 20담원한텐 없었던 전형적인 LCK팀 특징인데 뭐 롤드컵에서 좋은성적 기록하면 특별교육이라도 받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