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면 킹덤 국뽕에 취해도 되는 부분 아니냐? [킹덤 리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4. 02.
  • 리뷰엉이 구독하기 goo.gl/CuJFLJ
    넷플리스 오리지널 킹덤 리뷰입니다.
    영화 컨텐츠 크리에이터 리뷰엉이의 영상 전파하기!
    구독, 좋아요, 댓글, 공유는 저에게 힘이 됩니다!
    언제나 리뷰엉이 채널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엉이 채널은?]
    영화, 코믹스, 애니메이션, 드라마를 다루는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채널입니다. 미디어를 기반으로 새로운 2차 콘텐츠를 제작, 업로드합니다.
    영화 리뷰, 영화배우 이야기, 영화 이벤트와 영화 소식, 영화 속 숨겨진 이야기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달하며 DC&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및 원작 코믹스를 기반으로 숨겨진 사실 그 밖에 애니메이션, 코믹스, 드라마로 새로운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줍니다. 영화, 애니, 코믹스, 드라마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재미있는 컨텐츠,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지 유튜브와 SNS로 댓글 남겨주세요!
    리뷰엉이: Owl's Reviews 운영자 - 리뷰엉이
  • 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1.5K

  • @user-gd3ui4uh3t
    @user-gd3ui4uh3t 4 년 전 +1377

    가끔 궁을 위에서 보여줄 때 우리나라 건축물이 저렇게 예뻤나 생각함 지붕에 기와나 문, 한복도 너무 예뻤음

    • @user-um2vw4ep7d
      @user-um2vw4ep7d 4 년 전 +5

      조선이지 우리나라는 아님 우리나라는 대한민국 입니다.

    • @user-mh3ub6zf6k
      @user-mh3ub6zf6k 4 년 전 +114

      @@user-um2vw4ep7d ?

    • @user-ew5mj8pu6n
      @user-ew5mj8pu6n 4 년 전 +180

      조선은 우리역사 아니냐? 좀비한테 물려서 뇌가 활동을 멎었나.

    • @woojinchoi6201
      @woojinchoi6201 4 년 전 +65

      ㅇㅈ...... 솔직히 맨날 책이나 교과서로 질리게 봐서 그런가 잘 못느꼈는데 ㅠㅠ 하나 하나 자세히 보게 되니까 그렇게 이쁠수가..... 한복도 너무 이쁘고 전통 문양들도 너무 이쁘고

    • @user-ey1cs1ix4k
      @user-ey1cs1ix4k 4 년 전 +29

      에임봇 병신

  • @user-hn1zd2dg7h
    @user-hn1zd2dg7h 4 년 전 +462

    제일 좋은게 러브러인이 없음 굳이 꼽자면 서비 범팔관계. 근데 지금이 서비 밤팔 거리가 딱 좋음 더 가까워 져서도 안되고 아예 빼버려서고 안되고. 더 가까워지면 이야기 흐름에 영향 끼칠 거고 빼버린다면 극중 간간히 나오는 배경과 상황에 어울리는 약간의 개그가 없어질거 같음 지금이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는 딱 좋은 관계

    • @ing_yo
      @ing_yo 4 년 전 +29

      맞아요ㅋㅋ서비랑 범팔은 극 진행을 위해 적당히 그런관계가 필요했음ㅋㅋ

    • @user-mg2xk2qi6j
      @user-mg2xk2qi6j 3 년 전 +55

      망작이었으면 서비랑 범팔 러브라인타다가 서비 좀비되고 범팔이 서비한테 물려주는 설정있을게 눈에 선함

    • @user-ue8ibdwdqgr
      @user-ue8ibdwdqgr 3 년 전 +18

      @@user-mg2xk2qi6j 로맨스 신파ㅋㅋㅋ
      완전 극혐ㅋㅋ

    • @0919San
      @0919San 3 년 전 +20

      범팔이 서비 좋아하는 그 모습이 귀여워서 잠시나마 숨 쉬고 봤잖아요... 그 외엔 숨도 못 쉼ㅋㅋ

    • @iliilllliIilllliii
      @iliilllliIilllliii 3 년 전 +1

      @@user-ld4kn1rx4x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맞말이라 현웃터짐ㅋㅋㅋㅋㅋㅋ

  • @GloomyDubu
    @GloomyDubu 4 년 전 +1146

    좀비만이 아니야....... 권력 다툼... 왕위 쟁탈...
    그리고 멋진 모자 모든것을 담은 것이란 말이다...!!!!

    • @user-mh3ub6zf6k
      @user-mh3ub6zf6k 4 년 전 +5

      모자?

    • @user-tc2vd1uz3d
      @user-tc2vd1uz3d 4 년 전 +13

      @@user-mh3ub6zf6k 모자쇼일정도로 많이 나옴

    • @jigi312
      @jigi312 4 년 전 +86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사극 보면 이쁜모자들 많이나온다고 평함 ㅋㅋㅋ

    • @youngsikna8169
      @youngsikna8169 4 년 전 +46

      누군가 모자의 나라라고 했답니다. 신분이나 직업에 따라 각자 모자를 거의 쓰고 다녔다는..

    • @user-vz4kl2gg9t
      @user-vz4kl2gg9t 4 년 전 +30

      외국에선 갓(모자) 오브 워 라고 불린다더라구요

  • @user-ct4rn8mw8v
    @user-ct4rn8mw8v 4 년 전 +1874

    유일한 단점 : 다음 시즌 기다려야 됨ㅠ

    • @user-tz4gk7kt5e
      @user-tz4gk7kt5e 4 년 전 +62

      ㅇㅈ...그것도1년씩기다려야됨ㅠ

    • @yoon0518
      @yoon0518 4 년 전 +57

      진짜 하루만에 6화를 다봤는데 일년 기다린게 너무 허무해짐ㅠㅠㅠㅠ 또 1년 기다려야한다니...

    • @user-wv3li6mg5y
      @user-wv3li6mg5y 4 년 전 +6

      나무 장점 : 대신 몰아보기 가능

    • @user-uy8xx1hd7o
      @user-uy8xx1hd7o 4 년 전 +2

      연예인 중에 정치인 중에 마약 프로포폴 등 안한 사람 꼽는게 더 어려울 껄?
      배우를 떠나 작품성이 뛰어나 영화로써 나와도 300~500만은 찍을 듯

    • @user-sp7vl8zf4m
      @user-sp7vl8zf4m 4 년 전 +1

      최대 단점이다 ㅠㅠ ㄹㅇ

  • @Erchamion432
    @Erchamion432 3 년 전 +58

    사학과 친구랑 보면서 진짜 사극중에서 제일 잘만들었다고 생각했음. 혜원 조씨가 권력을 잡은게 실제로 있었던 세도정치 역사를 보여줬고 이창이 직접 난리를 수습하는건 광해군의 이미지를 연상시켰고 세도정치 시기에 백성들의 참담한 모습 또한 고증을 잘한거 같음. 식인 행위는 경신대기근과 임진왜란 중 기록을 참고한 거 같았음. 그리고 무엇보다 경복궁이나 한복,갓을 너무 예쁘게 보여주고 이창이 싸우면서 한복을 더 간지나게 만들었음

  • @user-jk4gd4pw8v
    @user-jk4gd4pw8v 4 년 전 +2939

    맨날 이상한 사랑 이야기만 만드는 한국도 제작비만 있다면 수작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저력을 보여준듯

    • @I_AM_All_Mighty
      @I_AM_All_Mighty 4 년 전 +352

      제작비가 국내에서 나오면 안됨. 넷플제작이라 국내투자자들의 신파, 러브라인같은 보험옵션따위 싹 빼고 만들 수 있는거.

    • @user-hk1og8mr1p
      @user-hk1og8mr1p 4 년 전 +170

      난 ocn 드라마들 재밋던데 ㅎㅎ
      tvn도 아스달만 좀 그렇지 다른 돈쓴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이나 호텔 델루나 도깨비는 재밋던데ㅎ
      최근에 본것중에 스토브리그가 최애ㅎ

    • @tpry71
      @tpry71 4 년 전 +9

      좋은 감독들도 ㅋㅋ

    • @user-sv6yg3zm2c
      @user-sv6yg3zm2c 4 년 전 +10

      @@user-ck7sq6bk4l 터널이랑 미스터기간제도 재밌게봄

    • @user-cn2nn4dd9i
      @user-cn2nn4dd9i 4 년 전 +3

      궁전 발연기 개지림 ㅇㅈ?

  • @user-bp7bi2ob4m
    @user-bp7bi2ob4m 4 년 전 +1126

    킹덤 보고나서 어디 갈때마다 풀만 보이면 친구랑 생사초....? 이러고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Owlsreview
      @Owlsreview  4 년 전 +141

      ㅋㅋㅋㅋㅋ 귀엽

    • @user-xs3ty8fe4c
      @user-xs3ty8fe4c 4 년 전 +48

      리뷰엉이: Owl's Review 형이 더 귀여워

    • @user-nn2lv8mu3l
      @user-nn2lv8mu3l 4 년 전 +19

      @@user-xs3ty8fe4c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주접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nsyd81
      @ansyd81 4 년 전 +4

      ㅋㅋㅋㅋㅋㅋㅋ

    • @gloriouspurpose6911
      @gloriouspurpose6911 4 년 전 +8

      전 그거 보고나서 상추를 절대 못먹습니다.

  • @user-lt3lg2hb4b
    @user-lt3lg2hb4b 4 년 전 +683

    정말 머리 잘썼다는게 느껴지는게 보통 좀비물은 빈민이나 서민을 주인공으로 다루어서 대개는 되게 지저분하고 후진 사회상만을 보여주는데 킹덤에서는
    왕세자랑 관계된 것이여서 아주 세련되고 화려한 궁중 문화를 보여줄수 있었음..
    어느 좀비 영화에서도 이런 비주얼은 못본거 같음^^

  • @ticdog7319
    @ticdog7319 4 년 전 +789

    서양은 특히나 민주주의에 민감한데, 세자의 "왕은 국민을 하늘로 삼는다"는 이념이 거의 흥행 치트키

    • @lights_of_star
      @lights_of_star 4 년 전 +46

      엌ㅋㅋㅋㅋㅋ 이거였넼ㅋㅋㅋㅋ

    • @podo5944
      @podo5944 4 년 전 +60

      게다가 그 세자가 주지훈.. 그냥 끝...

    • @luckymojo7317
      @luckymojo7317 4 년 전 +57

      당시 배경이 왕정인데 요즘 시대에도 필요한 리더상 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가뜩이나 현 코로나 사태에서 자유주의, 사회주의 하루것 없이 리더의 중요성이 워낙 중요해졌으니깐요.

    • @KJH_90
      @KJH_90 3 년 전 +3

      서양에서 인기가많아요??

    • @pqjbrhdj
      @pqjbrhdj 3 년 전 +3

      군주의 인격에 기대야하는 시스템이기는 해도 유교가 민심을 천심으로 삼았던 만큼 서양보다는 공동체, 일반사람에 대한 개념만큼은 앞섰음 복지에 대한 개념도 공자가 처음 말했고. 원래 사상자체는 좋은편임 현실이 시궁창이라 그렇지ㅋ

  • @patrick_star_
    @patrick_star_ 4 년 전 +425

    배두나가 외국에서 인지도 있는 배우라서
    킹덤이 외국진출을 목표로 한거라면
    잘 캐스팅한 것 같은데

    • @PCH_YouTube
      @PCH_YouTube 4 년 전 +21

      Claire J 그런건 맞는데 솔직히 연기력 수준이.. 여배우는 인기랑 외모만 보고 캐스팅 하는게 팩트

    • @flowerpure
      @flowerpure 3 년 전 +37

      난 보면서 참 매력적인 얼굴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 @pp7140
      @pp7140 3 년 전 +10

      시즌1 1화 연기력보고 여전히 킹덤 못보는중..

    • @user-ek7yb5ob4k
      @user-ek7yb5ob4k 3 년 전 +16

      P P 킹덤을 아예못보고있다면 참고 보셈 ㅈㄴ재밌으니까 ...

    • @user-ue8ibdwdqgr
      @user-ue8ibdwdqgr 3 년 전 +17

      @@pp7140 저도 연기땜에 몰입도 확 떨어졌는데
      나머지 배우들이 미친연기력 보여줘서 끝까지 다봤어요
      꼭 보세요

  • @giyungwakpu942
    @giyungwakpu942 4 년 전 +2087

    넷플릭스가 아시아 시장 잡으려고 선정한 국가가 한국이고 제작된 시리즈가 킹덤

    • @user-oo3ny9wn4n
      @user-oo3ny9wn4n 4 년 전 +277

      @ᄒᄒ ??먹었는데요?
      조선 현종 경신대기근 때 자식바꿔서 먹지 않았나여?

    • @yoplait_protein
      @yoplait_protein 4 년 전 +444

      외국 눈치를 왜 보나요 유럽도 16세기엔 졸라 미개했는데ㅋㅋㅋㅋ식인은 실제 조선왕조실록에도 나오는 기록이고 고상해보이는 현대인들도 저 정도로 생사 참혹해지면 먹을 듯

    • @andrewchoi4986
      @andrewchoi4986 4 년 전 +15

      @UCxxrWvzX3seqZZJAe_uYPtA 누구나 실수하는 거죠. 어린 나이에 궁이란 드라마로 한번에 탑에 올랐으니... 대신 몇 년을 자숙하며 지냈는지 생각하면 개인적으로는 괜찮다 생각합니다.
      대신 그 과거로 인해서 한스님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그 이미지 때문에 할 수 없는 역 같은 것도 많지 않을까 란 생각도 듭니다. ^^;;;

    • @user-gj6yu9tu4m
      @user-gj6yu9tu4m 4 년 전 +146

      @ᄒᄒ 조선시대에 인육을 왜 안먹음ㅋㅋㅋ 기록된것만 해도 수두룩한데 우리나라만그런게아니라 나라 초기에 거의 인육안먹는나라 없었을걸요?

    • @user-fg1qf4bz3p
      @user-fg1qf4bz3p 4 년 전 +69

      조선왕조실록에는 훈민정음이 반포된 이듬해에 대기근으로 황해도에서 인육을 먹었다는 기록이 있다. 그 이후에도 기근이 들어 사람을 잡아 먹었다든가, 어린아이를 잡아 먹었다는 이야기가 수없이 나온다. 전쟁이 오래 지속해 '백성들이 먹을 게 없어지자 차마 제 자식을 잡아먹을 수는 없어서 집끼리 서로 아이를 바꿔 삶아먹었다'는 기록도 있어 흠좀무. 식인 행위의 재판 기록은 숙종 30권, 22년(1696 병자 / 청 강희(康熙) 35년) 2월 5일(신묘) 1번째 기사, 영조 58권, 19년(1743 계해 / 청 건륭(乾隆) 8년) 11월 23일(임인) 5번째 기사의 경우 인육을 먹은 내용이 나와 있으며 앞 기사는 실성해서 무죄, 두 번째는 기근 때 일어난 일이므로 최소한 3심을 해서 정확히 재판할 것으로 결론 내린다. 이 시기가 바로 그 유명한 경신대기근 시기이다.

  • @beniciodeltoro6599
    @beniciodeltoro6599 4 년 전 +431

    한번 보면 몰아서 다보게 됨 ㅋㅋㅋ 퀄리티가 대박임

    • @POSEIDON726
      @POSEIDON726 4 년 전 +9

      새벽에 보는순간 아침될때까지 보게된다는

    • @user-cs6wg1tq3w
      @user-cs6wg1tq3w 4 년 전 +5

      여기 내 얘기 다 있네ㄱㄲㄱㅋㅋㄱㅋㄱㄱㅋㄱㄱ

    • @user-vh8pl6tz1c
      @user-vh8pl6tz1c 3 년 전

      하나하나 안재밌는 장면이 없어

  • @user-ov5vw3fs4d
    @user-ov5vw3fs4d 4 년 전 +35

    킹덤은 솔직히 스토리라인이 너무 탄탄하고 긴장감을 늦출수가 없어서 그리고 엄청난 반전과 권력투쟁이 장난 없는 시리즈입니다. 이건 뭐 서양인들은 상상도 못하는 스토리라인입니다. 전 영화를 정말 많이 보지만 한국이 영화 드라마 수준이 대단합니다. 국뽕이 아니라 사실이에요

  • @jslvyo
    @jslvyo 4 년 전 +826

    이거보고 세자저하넘 멋져서 주지훈팬됨

    • @user-ec3xv5cl9e
      @user-ec3xv5cl9e 4 년 전 +45

      세자저하 입니다...

    • @showmethemoney6600
      @showmethemoney6600 4 년 전 +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세자전하

    • @user-ns2gd3dx5y
      @user-ns2gd3dx5y 4 년 전 +21

      성공한 약쟁이

    • @BonoCocoK
      @BonoCocoK 4 년 전 +17

      하이에나에서도 주배우 멋지더라구요.

    • @user-up7nf2be9k
      @user-up7nf2be9k 4 년 전 +30

      주지훈 피규어 간지나게나오면 사람들많이살거같은데 이걸 안해주네....도포입고 검들고있는거 내주면 크..

  • @yoon0518
    @yoon0518 4 년 전 +361

    이제 우리나라 좀비물은 부산행보단 킹덤인듯!!! 이건 영화로 나왔어도 무조건 대박임!

    • @user-gd5ec7sn8l
      @user-gd5ec7sn8l 4 년 전 +58

      저런 디테일과 스토리를 영화 한편에 다 담아내기엔 힘들었을듯? 영화는 에피소드 형식으로 나오는게 더 개이득

    • @user-ii4zc8yy8g
      @user-ii4zc8yy8g 4 년 전 +8

      영화였으면 호빗 깉은거처럼 애초에 몇 시리즈를 만들거라고 구상하고 만들었으면 재밌을 듯

    • @user-ry7md7td8n
      @user-ry7md7td8n 4 년 전 +10

      부산행은 좀비물로 치기엔 퀄리티가 좀..ㅠ ㅋㅋ 갬성으로봄

    • @wyer-ft6rx
      @wyer-ft6rx 4 년 전 +10

      부산행도 재밌죠

    • @user-eb5gh7dd2s
      @user-eb5gh7dd2s 4 년 전 +19

      부산행도 좋았는데

  • @JangNan1
    @JangNan1 4 년 전 +605

    한국 드라마 보면 대부분 쓸데없이 러브라인 만들어서 짜증내면서
    싹다 없앴으면 좋겠다는 생각 자주 했는데
    이 드라마는 범팔,서비 러브라인 바라고 있는 상황이 신기하네;;

    • @user-qw6zb1sl2n
      @user-qw6zb1sl2n 4 년 전 +8

      막장 드라마는 또 하나의 장르가 되어버린듯. 호불호 갈리는

    • @kenjkbs
      @kenjkbs 4 년 전

      범팔 서비 졸 짜증

    • @stephc9008
      @stephc9008 4 년 전 +24

      @@kenjkbs 귀여운데 왜요ㅋ

    • @user-rj6dy8sf9m
      @user-rj6dy8sf9m 4 년 전

      ㅇㅈㅋㅋㅋㅋㅋㅋ개그캐잖아

    • @Rightlighting
      @Rightlighting 4 년 전

      작가 피셜 둘사이 얘기는 계속 진행 시킬거라고 한거 봄

  • @crazycatRYU
    @crazycatRYU 4 년 전 +210

    김은희작가의 장점은 쓸데없는 씬은 과감히 삭제! 유령 싸인 쓰리데이즈 시그널 죄다!! 그래서 내가 애정하는 작가님임

  • @Crystal-nu8me
    @Crystal-nu8me 4 년 전 +343

    역시 믿보 작가 김은희님~ 작가님 드라마는 딱 내 취저라 항상 믿고봐요. 시그널 시즌2도 빨리 보고싶당~

    • @user-mu1tw3fu9o
      @user-mu1tw3fu9o 4 년 전 +11

      @@jh-rt7zz 믿보 취저 이거가지고 이지랄인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yq4jy1kj6e
      @user-yq4jy1kj6e 4 년 전 +1

      잉앗살람알라이쿰 믿보,취저 때문에 화난듯

    • @user-hb7uy3mn9s
      @user-hb7uy3mn9s 3 년 전

      @@jh-rt7zz 너도 이름 줄임말인데?? 추하다 민지야

  • @jangiiii
    @jangiiii 4 년 전 +477

    잔치도 즐기고 좀비 피도 뒤집어쓴 계급 올라운더 갓범팔 그는 도대체...

    • @Owlsreview
      @Owlsreview  4 년 전 +82

      인생은 조범팔처럼

    • @yun9302
      @yun9302 4 년 전 +3

      범팔이 조아여

    • @ryank794
      @ryank794 4 년 전 +4

      리뷰엉이: Owl's Review 갓범팔은 세계관내 최고 금수저 따라할수가없늠

    • @L_yeonju
      @L_yeonju 4 년 전 +3

      조범팔이 좋았던게 처음 개그캐를 쭉 계속 밀고가서 재밌었지

  • @jjk1035
    @jjk1035 4 년 전 +54

    킹덤에서 모자가 제일 화제였다는게 너무신기했네요ㅎㅎ 전세계 서비스가 아니었다면 전혀 몰랐을 사실.

  • @user-rk4hp6mb4c
    @user-rk4hp6mb4c 4 년 전 +295

    ㅋㅋ근데 중국 저거 생각해보니 말도 안되는 소리 아니냐ㅋㅋ 넷플릭스 쓰지도 못하는 나라 사람들이 킹덤은 다 봄 ㅋㅋ 불법다운 시롸냐

    • @llliiinnn7011
      @llliiinnn7011 4 년 전 +18

      요즘 vpn으로 회로해서 보는 사람많아요...그리고 다른 나라에 있는 중국 유학생일수도 있구요..

    • @s_p_m_23
      @s_p_m_23 4 년 전 +15

      @@llliiinnn7011 중국인들 거의 다 vpn씀 북한이 한국 드라마 보듯이

    • @MM-kb2fl
      @MM-kb2fl 3 년 전 +2

      아 이거 중국정부때메 무조건 중국 플랫폼에 팔아야 함ㅋ뭐 해적판은 아닌거죠ㅋㅋ

    • @user-vi2eh5kb7e
      @user-vi2eh5kb7e 3 년 전

      중국인의 0.5프로만 봐도 몇명이여ㅋㅋ

    • @user-ry4yb1vs8e
      @user-ry4yb1vs8e 3 년 전

      나도 넷플릭스 한국 서버에서 서비스 안 하는 외국 영화 vpn으로 회로해서 봄

  • @user-cf5ou9yg5y
    @user-cf5ou9yg5y 4 년 전 +252

    무영이가 배신한건 너무 허술해서 오히려 반전에 반전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반전 아닌 반전이였던게 반전이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o4xx4er3n
    @user-uo4xx4er3n 4 년 전 +297

    2:23
    오리엔탈리즘
    -요약 원래 유럽의 문화와 예술에서 나타난 동방취미(東方趣味)의 경향을 나타냈던 말이지만, 오늘날에는 제국주의적 지배와 침략을 정당화하는, 서양의 동양에 대한 왜곡된 인식과 태도 등을 가리키는 말로 쓰인다.
    [네이버 지식백과] 오리엔탈리즘 [orientalism] (두산백과)
    - 철학과 사상을 공부하는 대학생 입니다. 오리엔탈리즘의 용어해석에 있어서 저는 적절치 않다고 봅니다. 현재 학계에서도 오리엔탈리즘의 용어 자체는 서양인들의 사상적 우월주의에 기반한 시각이라고 해석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user-ff5ms2ip4d
      @user-ff5ms2ip4d 4 년 전 +19

      저도 이 생각 하고 댓글달려고했는데 좋은 지적이에요

    • @user-ny5jz8by7l
      @user-ny5jz8by7l 4 년 전 +7

      시바견 저도 이 부분에서 흠칫했네요ㅎㅎ좋은 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Owlsreview
      @Owlsreview  4 년 전 +47

      1.
      명사 동양의 정신 문화를 고양하는 관점.
      2. 명사 동양의 언어나 문학, 종교 따위를 연구하는 학문.
      - 표준국어대사전
      이것 외에 다른 뜻으로 사용하지 않았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시바견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다음 콘텐츠에는 단어 사용에 더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 @kookiebunny9208
      @kookiebunny9208 4 년 전 +66

      오리엔탈리즘이란 단어는 서양인의 시각에서 동양의 문화를 이국적 호기심의 대상이자 한단계 낮은 문화로 보며 지칭하는 말입니다. 우리가 우리나라 문화를 칭할때는 적합하지않습니다.

    • @alma_nium
      @alma_nium 4 년 전 +21

      저두 오리엔탈리즘이라는 단어 듣고 흠칫했었는데..
      '아 이게 이 문맥에 들어갈 만큼 썩 좋은 단어는 아니었는데' 하고 중얼거리다가 딱 이 댓글 봤네요

  • @kim-no1li
    @kim-no1li 4 년 전 +191

    이거 개꿀잼임 ㄹㅇ루
    빨리 3탄 나왔으면..

    • @user-cn2nn4dd9i
      @user-cn2nn4dd9i 4 년 전 +1

      김동욱 중전 안나오면 더 꿀잼 발연기 못봐주겠는데

    • @djdjejsjs
      @djdjejsjs 4 년 전

      @@user-cn2nn4dd9i 중전아닌가요?

    • @user-cn2nn4dd9i
      @user-cn2nn4dd9i 4 년 전

      밸런싱 잘못썼네요 중전이요

    • @user-cn2nn4dd9i
      @user-cn2nn4dd9i 4 년 전

      aizocl 봤는데요? 중전 십 발연기 못봐주겠던데 ㅋㅋ

    • @user-cn2nn4dd9i
      @user-cn2nn4dd9i 4 년 전

      aizocl 시즌1부터 2까지 십발암 이였는데요? 표정부터가 ㄹㅇ 아마추어같음

  • @user-ru7om8ve9t
    @user-ru7om8ve9t 4 년 전 +206

    외국 입장에서는 진짜 새로운 판타지 세계!!! 센세이션하고 탄탄한 세계관 (그런데 이게 실제 존재했던 코리아의 역사 배경)

    • @user-xf4ol9cs3u
      @user-xf4ol9cs3u 4 년 전 +1

      진짜?? 어느때인데?

    • @hajimala
      @hajimala 4 년 전 +10

      @@user-xf4ol9cs3u 임진왜란 뒤에 선조 광해군.물론 팩션

    • @user-fv6if7bo4m
      @user-fv6if7bo4m 4 년 전

      어영청이 있는걸로 보아 인조~ 효종임 정묘호란은 아직 일어나기 전인듯

    • @user-ru7om8ve9t
      @user-ru7om8ve9t 4 년 전

      조선이 존재했다 뭐 이말

    • @user-ym9qu7iq6b
      @user-ym9qu7iq6b 4 년 전 +9

      그냥 시대적 배경만 조선이고 자세한건 다 짬뽕임. 괜히 고증이나 머리 복잡하지 않게 스토리 쓰려고 각색하신듯

  • @beginning4240
    @beginning4240 4 년 전 +30

    오늘 1화만 볼라다가 시즌2까지 다봄
    레알 믿고보는김은희작가님

  • @nbirdman1
    @nbirdman1 4 년 전

    안보다가 하도 언급많아서 킹덤시즌1 정주행했는데.... 재밌네요! 그리고 진짜 영상미는 감탄이.... 우리나라에 저런 배경 찍을곳이 아직도 있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 @h_h4235
    @h_h4235 4 년 전 +1

    분석해주시는게 제 생각과 딱 들어맞아서 영상 신나게 잘 봤습니다! 킹덤 다 보고서 허한 마음에 들어왔는데, 마음 달래주셔서 감사해요!! >__

  • @user-xx6rt5xg5s
    @user-xx6rt5xg5s 4 년 전 +12

    3:24 솔직히 이때 솥뚜껑 너무 멋있었음

  • @user-ug5qg7wm8m
    @user-ug5qg7wm8m 4 년 전 +63

    투자를 제대로 한다면 가능하기도하지만 이 스토리를 구상해낸 갓은희 작가님 사랑해요 시즌 3잘 기다릴게요ㅠㅠㅠ

  • @user-rh3cz5cx5y
    @user-rh3cz5cx5y 4 년 전 +1

    맞아요 극전개 속도가 빨라서 좋긴한데 너무 빠르니깐 시즌1에 비해 중요부분이 후다닥 지나가서 긴장감이 좀 덜하는거 같았어요ㅠㅜ 세자가 궁궐로 돌아올때 그 부분이 좀 더 웅장하고 길었어도 나쁘진 않았을거 같은데 말이죠! 리뷰엉이님 영상보고 킹덤에 관심생겨서 며칠동안 다 몰아서 봤습니당ㅋㅋㅋ

  • @user-sm9of3gi8u
    @user-sm9of3gi8u 4 년 전 +54

    10:37 전 왜 왕좌를 포기하는지 이해 안 된 것도 있지만 그보다 불편했던 게 저 애를 왜 친모에게 안 돌려주고 세자 맘대로 왕으로 만드나 그게 의문이었어요.
    나중에 친모 궁녀 돼서 애 먼 발치에서 바라보는 거 보니까......
    친모가 멀쩡히 있는데 무시하고 아기를 뺏은 꼴이라 좀 그랬음.

    • @user-ml3sk6ml8l
      @user-ml3sk6ml8l 4 년 전

      솔직히 재혼할정도로 사이가 별로였던 부부에게서 나온 자식도 아니었고.그렇기에 아이의 엄마가 혼자 기르기엔 힘들기도했을거고요. 세자가 무사의 죽음을 봄으로서 그의 자식만큼은 지키고 싶었기에 아직은 권력있는 조씨 세력의 자식이라하면 조씨 세력도 물론이고 약한 세력들은 물타기로. 세자 세력은 상황을 아니깐 모두가 떠받들일 조건을 갖춘거죠.
      부모의 생각을 떠나 세자의 입장에선 어찌보면 자기 충신들만 설득해 그 아이 곁에 머물게하면. 참된군인. 세자세력. 조씨 가문의 새로운 세자세력(어영청 대장 되신 분) 이렇게만 봐도 정치적 군사적으로 득이되죠. 안나오긴했지만 세자가 이런 이유로 그 아이의 부모를 설득했을거라고 봐요. 그 부모도 그게 맞긴하니깐. 자식이 매우 안전한데에 있으니깐 그거에 만족했겠죠. 멀리서 지켜보기만해도 괜찮고.
      솔직히 저도 왕좌는 세자가 올라갔으면 했었어요.
      하지만 이 시나리오는 조대감?의 아들이 조씨세력의 세자세력이 됬다면 가능한 시나리오죠. 어영청 대장은 조씨가문에서 별로 맘애 안들지만 핏줄이라 냅두는 사람이었으니까요. 이 상태에서 세자가 즉위하면 킹덤이 주목받는 이유인 특별한 소재가 아닌 흔한 사극의 왕권을 향한 다툼 시나리오가 돼서 포기한거같아요
      조대감 아들이 공격당할때 세자가 구해주고 그 고마움에 세자를 따랐다면 조씨세력도 물타기로 세자를 따르고 아마 세자도 직접 왕좌에 올랐을거같네요

    • @user-vn8dm4nr5s
      @user-vn8dm4nr5s 3 년 전

      비록 좀비였지만 아버지를 죽였다는 죄책감에..무영이를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이런것들 때문 아닐까요? 아기가 왕의 핏줄이 아니라는것이 밝혀지면 나라가 혼란스러워지고 왕이었던 아버지까지 무능하다 욕먹을것같아서.. 뭐 이런?

  • @gamakermoon8633
    @gamakermoon8633 4 년 전 +18

    6:34 그리고 일편단심 여성을 잃......크흨.. 범팔이 형.. 시즌3에선 부디 인생의 무..아니 장가가시길...

  • @Owlsreview
    @Owlsreview  4 년 전 +93

    삐맨도 킹덤 영상 올렸다 부엉 가서 보시라 부엉
    krplus.net/bidio/lrykZXtpma6co4o
    리뷰엉삼의 킹덤 좀비 명장면도 보러 가라!
    krplus.net/bidio/g6agnGGEqGq2mnI

    • @captain_korea_00
      @captain_korea_00 4 년 전 +2

      킹덤3 도 배경이 조선시대 일까요? 아니면 개화기나 일제강점기?! 궁금 하네..

    • @Owlsreview
      @Owlsreview  4 년 전 +6

      17세기로 '추정되는' 조선입니다

    • @captain_korea_00
      @captain_korea_00 4 년 전 +1

      @@Owlsreview 아아 글쿤요 하긴 그래 보이네요 ㅎㅎ

    • @user-jl2kt6mm9b
      @user-jl2kt6mm9b 4 년 전 +1

      이시국 문재인같은 무능한 왕을 견제할 조학주 같은 사람이 필요하다.

    • @user-ue1kh2yk3g
      @user-ue1kh2yk3g 4 년 전

      @@user-jl2kt6mm9b 느그

  • @shinwoong0318
    @shinwoong0318 4 년 전 +62

    외전격으로 무영의 아들이 왕으로 즉위되기까지 7년간의 얘기로 그때 누가 왕권을 잡았는지 그동안 무슨일이 있었는지 짧게라도 나오면 좋겠어요

  • @stephc9008
    @stephc9008 4 년 전 +268

    미국에서 인기 엄청나요~ 진짜

    • @kkiial6328
      @kkiial6328 4 년 전 +25

      정말요??

    • @stephc9008
      @stephc9008 4 년 전 +83

      @@kkiial6328 네 제 현지인 친구들도 엄청 좋아해요! 제가 인스타에 킹덤 보는 거 올리면 이미 몇명이 이거 킹덤이냐 베스트 드라마다 등등 답장 와요ㅋㅋㅋ

    • @lrvihsyeind
      @lrvihsyeind 4 년 전 +26

      진짜요?? 막 인터넷에서만 인기많다 하는거말고 진짜 현지에서 인기 많아요?!

    • @sanggyungkim9513
      @sanggyungkim9513 4 년 전 +15

      @@lrvihsyeind 킹덤은 방송국제작이 아니라서 해외에 방송프로그램으로 수출한게 아니라서 넷플릭스 가입한 사람만 볼수있는 작품이니 넷플릭스의 각 국가별통계자료를 통해 킹덤이 해외에서 얼마나 인기있는지 판별할수있겠죠.

    • @Lion32r58
      @Lion32r58 4 년 전

      거짓말 순위권에 없는데 무슨 시발
      동남아에서나 인기있다
      원래 동남아에서는
      한국드라마 인기있다

  • @user-co2ne5ig6c
    @user-co2ne5ig6c 4 년 전 +261

    영국쪽이면 그 유명한 아일랜드 대기근때를 배경으로 해도 괜찮을것 같아요

    • @user-qw3zk6zz3d
      @user-qw3zk6zz3d 4 년 전 +45

      와 씨 주인공도 죽겠네

    • @kimkoo0504
      @kimkoo0504 4 년 전 +64

      중세 유럽을 휩쓴 흑사병과 흑사병으로 억울하게 마녀사냥당하여 죽은 사람들이 좀비로 재탄생한다는 설정도 괜찮아보입니다~^^

    • @limcm5254
      @limcm5254 4 년 전 +8

      @@kimkoo0504 그랬으면 마녀사냥을 더 부추길것같네요. "더럽고 사이한 마녀들이 죽어서까지 저주를걸었다!" "다른마녀도 찾아서 족쳐라!" 이런식으로

    • @limcm5254
      @limcm5254 4 년 전 +6

      억울하게 몰려 죽은사람이 아닌 증거까지있는 진짜 마녀로 둔갑하게되는거죠

    • @kimkoo0504
      @kimkoo0504 4 년 전 +7

      @@limcm5254 마녀사냥을 주도한 당시 유럽 왕조와 교황청 등 기독교 세력도 킹덤에 나온 해원 조씨 가문이랑 비슷한 터라 킹덤에서 나온 것과 비슷하면서 그들만의 시각으로 조금 비틀어서 설정을 해도 나름 괜찮은 그림이 나올 듯 싶습니다만~^^

  • @seouh1
    @seouh1 4 년 전 +57

    옥의티 하나 있어요. 역사고증 관련인데 세자 창의 이름 한자가 너무 쉬운 푸를 창자인가 그렇습니다. 왕이될 수도 있는 왕자의 이름자는 기휘(?)를 예상해서 일상적으로 안 쓰는 희귀한 글자를 썼답니다.

    • @user-wc9rt7wj3z
      @user-wc9rt7wj3z 4 년 전

      이도는요?

    • @ldynim
      @ldynim 4 년 전

      그렇구나

    • @j00n_k1
      @j00n_k1 4 년 전

      @@user-wc9rt7wj3z 이도 복도 자로 흔히 쓰는 도는 아니지 않나요?
      피휘자 씁니다 왕족들은
      이성계 이방원은 본래 고려의 신하로 왕이 될 사람들은 아니었기에 쉬운 한자였지만

    • @Bigsister-timo
      @Bigsister-timo 4 년 전 +3

      억지로 하나 찝어내느라 애쓰셨소..

    • @user-wc9rt7wj3z
      @user-wc9rt7wj3z 4 년 전

      @@user-id5gn4ig4f 저도 몰라성 ㅋㅋㅋㅋ

  • @dougeunjungcollins6755

    빨리 다음 시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넘 재밋어요~

  • @user-ly7ew2mt8z
    @user-ly7ew2mt8z 3 년 전

    빨리 다음 시즌 만들어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 @Backtothe20
    @Backtothe20 4 년 전 +13

    세자가 포기한 이유는 선민사상이 없어진것도 있지만, 진짜 이유는
    서자인 자기가 왕위를 이어받으면 또 다시 전란이 일어 날지 모르니 표면적이지만(진실이 아닐지라도) 정통을 내세워 전란을 없애는 것이 더욱 좋다고 생각한 겁니다.
    어떻게 보면 자신은 선민사상이 없어져 왕의 존재가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세습적인 관습을 정통으로 격파하는 것 보다는 돌아 가는 것을 택했다고 볼수 있죠.

  • @user-ri2vp7qt7f
    @user-ri2vp7qt7f 4 년 전 +21

    빠른 전개는 나중에 프리퀄을 만들 수 있는 여지가 있기도 해요. 만일 한다면 말이죠..

  • @bongjeansong9018
    @bongjeansong9018 4 년 전 +5

    리뷰 강력한 공감입니다 군더더기 하나 없이 아주 깔끔한 하이 퀄러티 리뷰입니다

  • @lunal9815
    @lunal9815 4 년 전

    엊그제 재탕했는데 다시 한 번 미쳤다는 생각을... 시즌1부터 직진하니 엄청나더군요. 1년 어케 기다려 몇번 되뇌이면 금방 1년 감.

  • @user-vn8dm4nr5s
    @user-vn8dm4nr5s 4 년 전 +9

    워킹데드 찐팬인데 킹덤은 정말...너무 재밌었어요 ..특히 안현대감좀비는 세계어떤 좀비물에서도 볼수없었던 대박 케릭터였어요..완전최고~♡

    • @user-je5hr9eu9d
      @user-je5hr9eu9d 4 년 전 +1

      실제로 보면 개무서울듯 막 호랑이처럼 뛰어와 잘근 씹어먹을 것 같지 않나요

  • @user-ug4kd5lm7y
    @user-ug4kd5lm7y 4 년 전 +142

    캐릭터에서 허준호님이 읍네 쩝

  • @ejddlekf1954
    @ejddlekf1954 4 년 전 +1

    킹덤 안봤지만 보고 싶게끔 멋지게 리뷰하시네요~

  • @user-bn1my9py2e
    @user-bn1my9py2e 4 년 전 +4

    복장만 봐도 정말 연출에 공을 들인게 많이 보였죠. 판타지에 깔끔한 복장으로 일반적인 사극에서 나오는 지저분한 가독성을 많이 없앤 덕이 큰듯 합니다.(사극에서 땟국물 좀 빼라!!)
    명장면도 거의 매회마다 어떻게든 뽑아내려했던게 눈에 보일정도로 많았고.. 연출이 진짜 역대급이었음 ㄹㅇ;

  • @BonoCocoK
    @BonoCocoK 4 년 전 +10

    코로나 창궐하는 요즘이라 완전히 실감나게 봤네요. 좀비는 눈에 보이지만 코로나는 눈에 보이지 않아서 더 섬뜩. 다들 무탈하게 지내시기를요... ㅜㅜ

  • @chaedaldal
    @chaedaldal 4 년 전 +109

    가장 한국적인게 가장 세계적인것
    좀비 마저도 한국
    국뽕 치사량에
    생사초가 필요할 지경 ㅋㅋ

  • @JamesLee-ue6fu
    @JamesLee-ue6fu 3 년 전

    공감되는 말만 딱딱 다 하시네요! 잘 봤습니다!:)

  • @juststop7447
    @juststop7447 4 년 전

    화수가 적고 빠른 극전개속도때문에 장편서사를 억지로 우겨넣은 느낌이 없잖아 있음. 이것때문에 생략된것 같은
    부분도 느껴지고 일부는 다음예측이 가능해짐. 왕좌의게임처럼 기다리는 맛도있고 시즌제로서의 기대감과
    시청자들이 충족할만한 서사도 충분히 마련된다면 왕좌의 게임 이상도 될것같은데 지금 하는거 봐서는 힘들것 같다.

  • @neutralizerm5240
    @neutralizerm5240 4 년 전 +153

    팟캐스트에서 들은거 같은대.. 배두나배우가 사극톤으로 대사를치면 중전 같아서 나레이션톤의 대사를 했다고 말하더라구여...

    • @tabasco2338
      @tabasco2338 4 년 전 +19

      Neutralizer M ㄴㄴ 그냥 배우가 사극연기를 못함

    • @yhoh876
      @yhoh876 4 년 전 +19

      의녀톤을 못하면 사극을 못하는거죠

    • @yh6769
      @yh6769 4 년 전 +7

      그냥 편하게 말해도 됬을듯 싶은데 시골 의녀가 너무 정중함

    • @kjhym2416
      @kjhym2416 4 년 전 +7

      그렇게 연기 평가 하시는거 보니 다들 연기 잘하시나봐용?-? 가서 오디션보고 배두나 대신 연기해주세여~~~!!~!

    • @yh6769
      @yh6769 4 년 전 +37

      @@kjhym2416 평가할수도 있는거죠. 식당가서 밥먹을때 일행이 맛없다고 얘기하면 주방들어가서 니가 요리하라고 하실건가요?ㅋㅋ

  • @user-vu2fu1me9e
    @user-vu2fu1me9e 4 년 전 +6

    왕위를 포기한다는것은 엄청난 결정인데 그 과정이 단 3분밖에 안나온다는 것은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죠. 좀더 극적으로 나왔어야할 부분입니다. 누구도 이해할수 있을 정도로...

  • @dong__ja
    @dong__ja 3 년 전

    리뷰 많이봤는데 이게최고다. 국뽕빼고 캐릭터들 설명이 너무 좋음 👍👍👍👍👍

  • @kyuhojang6092
    @kyuhojang6092 4 년 전

    11:52한드 넘 디스하신당. 60~90년대 흑백, 구린화질시절조차도 가성비를 찢는 파격적이고 시대를 초월하는 레전드작품들이 으마으마합니당 한국미디어역사도 100년이 넘었다는거~

  • @user-ol6fc7dx2d
    @user-ol6fc7dx2d 4 년 전 +67

    도포에 미쳐.... 내가....

  • @user-qo8tn5vn9g
    @user-qo8tn5vn9g 4 년 전 +4

    주지훈 연기짱!!! 킹덤3 기다려져요~

  • @user-zl8no1sg7i
    @user-zl8no1sg7i 4 년 전

    몰랐는데 1화부터 봐야겠네요 감사 ㅋㅋ

  • @user-ot7fn3pq4r
    @user-ot7fn3pq4r 4 년 전 +17

    제발 신기전이나 비격진천뢰로 맞서는 장면 있었으면

  • @user-gn2cq6ho9x
    @user-gn2cq6ho9x 4 년 전 +43

    캬...한국드라마라는게 믿기질 않는다...대단한 수작이다. 맨날 젊은사람들 사랑타령이나 금수저가족들 재산타령하는거나 만드는 한국드라마가 이렇게 대단한 걸작을 ....시즌3는 대박 확정이네

  • @user-yv8re2cz9o
    @user-yv8re2cz9o 4 년 전 +288

    진짜 대단하다̐ 한국위상이̑̈ 날이̑̈ 갈수록 발전해 가는̤̫ 모습에 뿌듯하다̐!̶!̶ 대한민국 화이팅!̶!

  • @user-lx6kg9wd3w
    @user-lx6kg9wd3w 4 년 전

    ㅋㅋ 봤는데요 너무나 재미있어요 3탄 빨리 만들어주세요~~언능

  • @lkj098
    @lkj098 4 년 전 +5

    역시 이 나라 사극 컨텐츠가 제대로 흥하려면 퓨전사극 로맨스같은 별 시덥잖은 유치한 장르 따위를 만들 것이 아니라 정극을 기반으로 한 묵직함을 밀고 나가야 함... 최근 수년간 나온 대부분의 사극 로맨스는 차마 눈 뜨고 보기 힘들 정도로 유치해서 작가들이 진짜 일을 할 생각이 없거나 그냥 생각이 없구나 싶었음.

  • @andrewchoi4986
    @andrewchoi4986 4 년 전 +42

    개인적으로 한옥이 너무 멋지게 나와서 좋더군요. ^^

  • @terrhq98
    @terrhq98 4 년 전 +383

    2:18 오리엔탈리즘의 뜻을 잘못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오리엔탈리즘은 말하자면 인종차별에 내포된 개념입니다. 서양이 동양 문화를 두고 완전 이질적이며 신비로운 것, 서양의 문화와 동등하지 않고 그들이 생각하는 고정관념으로 점칠하여 왜곡된 것으로 인식하는 것을 뜻합니다. 리뷰엉이님께서 딱히 비판의 의도로 쓰신 게 아닌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 @user-gf4sb1cc1x
      @user-gf4sb1cc1x 4 년 전 +9

      응 그건 니가 생각하는거고 피해의식에 찌든새끼야

    • @terrhq98
      @terrhq98 4 년 전 +108

      @@user-gf4sb1cc1x 네이버에 오리엔탈리즘 검색이라도 해보고 와라 어휴...

    • @ejddlekf1954
      @ejddlekf1954 4 년 전 +107

      @@user-gf4sb1cc1x 오리엔탈리즘이 동양무시가 담긴 사상이 맞습니다 대부분 아는 사실 아닌가요 님이 전혀 모르시는군요

    • @Mila-qr7cp
      @Mila-qr7cp 4 년 전 +87

      김은동 대학에서는 교양으로 배우는 내용이에요..배운게없어 모르는 입장이라면 배우려는 태도라도 가지세요 초중고 학생이라면 모를까 아니 애들도 이렇게 싸가지없이 말하면 안된다는걸 알텐데

    • @Mila-qr7cp
      @Mila-qr7cp 4 년 전 +34

      저도 보다가 그부분에서 오잉했어요..

  • @angelsong816
    @angelsong816 4 년 전 +1

    킹덤정도면 좀비영화들중에서도 ㄹㅇ 수작은 맞지
    시즌2에선 간혹가다 좀 이해 안되는 부분들은 있지만 그거 감안해도 고예산 대규모 좀비영화들중에서는 엄청 잘만든듯

  • @NeutiFore
    @NeutiFore 4 년 전

    시즌 3가 너무 기대 되네요~

  • @hermes6999
    @hermes6999 4 년 전 +149

    추노도 좀 넷플릭스에 올리면 안 되나... 전에 다른 곳에도 비슷한 코멘트를 했었는데 추노가 지금까지 내가 봐온 한국 사극 중 백미였으며 한국만의 응어리진 한의 정서를 농축시킨 작품이라 참 기념비적인 작품이라 생각하는데.. (Feat. 대길이의 눈물, 오열, 꺽꺽이) 당분간 추노 광고 오지게 때리고 바로 넷플릭스에 올리면 못 본 외국인들도 많을 터. 아주 환장을 하며 통곡을 하며 볼텐데. 한류를 넘어 조(선)류도 가능한 부분 인지용?

    • @Owlsreview
      @Owlsreview  4 년 전 +11

      저도 추노 정말 좋아하는데 ㅠ 그리 되면 좋겠네요

    • @jonctmaga1486
      @jonctmaga1486 4 년 전 +1

      주지훈 만금 미모에 연기까지 되는 배우 아니면 어렵다 모두 국내용이지

    • @1634gj
      @1634gj 4 년 전 +9

      @@jonctmaga1486 혁이형 정도면 잘생겼지

    • @harimobiwan
      @harimobiwan 4 년 전 +1

      추노는...좋은 드라마였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장혁이 절권도 같은걸 써서 중국애들이 딴지걸 거 같네요.

    • @Bot-dk2nx
      @Bot-dk2nx 4 년 전

      추노 첫액션 맨마지막 엔딩보면 다 추노만본다 ㅋㅋㅋㅋㄱ

  • @user-mc4jg9gx6u
    @user-mc4jg9gx6u 4 년 전 +37

    시즌3에서 정든 캐릭터들 막 잔인하게 죽여도 긴장되고 재밌을듯 사실 이게 좀비물의 매력아닙니까 ㅋㅋ 안죽을것같던 캐릭터가 죽어버리면 다른 캐릭터들도 죽나 안죽나 긴장하면서 보게 되는듯

    • @user-pb2qg6qn9p
      @user-pb2qg6qn9p 4 년 전 +2

      ㅇㅈ

    • @Tyk0116
      @Tyk0116 4 년 전

      @@jjp6600 세자가 죽어야됨

    • @dubidup5343
      @dubidup5343 4 년 전 +1

      @@Tyk0116ㄴㄴ 그거는 왕겜에서 스타크가문 몰살된거랑 같은거라 안됨.

  • @user-xk9wi6en8x
    @user-xk9wi6en8x 4 년 전 +1

    시즌3 당연히 할듯 생각보다 엄청 주목받아버렸거든요 오죽하면 언젠가 봄은 온다가 명언이 되버림 ...슬프지만 코로나의 영향이죠 ㅎㅎ

  • @user-mb5ms3db3b
    @user-mb5ms3db3b 2 년 전

    누가 뭐래도 나의 인생작
    화장실 갈 시간도 아까울정도로 몰입해서 봤던 작품
    정말 잘 만들었고
    배우들의 연기도 멋졌고
    한국의 아름다움도 잘 담은 고 퀄리티 작품이라 생각 됩니다

  • @user-rl8wm6mw8r
    @user-rl8wm6mw8r 4 년 전 +57

    우리가 왕좌의 게임같은거 처음본거랑 비슷한가...?

  • @user-co2ne5ig6c
    @user-co2ne5ig6c 4 년 전 +35

    다음엔 넉넉하게 15부 정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 @iruis
    @iruis 4 년 전 +1

    1:02 이 장면에서 시간이 좀 길다보니 평소 뛰어나니고 역동적인 좀비의 모습이 이 씬에서만 사라져 병풍같아 부자연스럽다고 느껴졌고, 이 영상에는 나오지 않지만 안현이 총에 맞을 때 저정도 맞으면 과연 어떤 사람이 숨 붙어있을까 싶을정도로 연출이 과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문을 여는것까지는 그래도 보여주되, 그 후 어떻게든 세자에게까지 다다가서 끝까지 말하는게 아니라 궁궐에 들어가기 전 다른 인물에게 만약 자신이 죽으면 어떻게 하라는 서신을 남겨두어 실행했다면 그게 더 낫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전 이렇게 두가지가 매우 아쉽게 느겨졌습니다. 나머지는 내용이해에 난해하지않고 좋긴 좋았는데 시즌2라서 그런지 1보다 집중은 못했네요 ㅎㅎ;; 그리고 12:10 이 바로 직전에 주먹으로 치는 장면은 저거 손 괜찮나 싶을정도로 보는제가 아프더군요(...). 암튼 코로나 영향에 아직 시즌3의 확정여부가 미루어지는게 아닌가 싶긴하기도하고... 시즌 3도 미리 기대해봅니다!

  • @YY-bl3zw
    @YY-bl3zw 4 년 전 +2

    내가 설때 가족들과 같이 보면서 새벽3시 까지 본 작품... 아무도 안자고 빨리 다음화 넘기라고 하고 다 보고 언제 시즌2 나오냐고 하고

  • @user-xf2bg9yz2f
    @user-xf2bg9yz2f 4 년 전 +196

    외국시점을 역으로 생각해보면 1800년대 미국 서부 총잡이들 많고 흙먼지 날라다니는시대에서 좀비물 찍는건가?

    • @user-jj6jr1fu3c
      @user-jj6jr1fu3c 4 년 전 +11

      그런거도 재밌겠다

    • @user-zr8xh3tm1p
      @user-zr8xh3tm1p 4 년 전 +3

      워킹데드느낌

    • @user-el5tg4ii4l
      @user-el5tg4ii4l 4 년 전

      오 그거 카카페에서 본거같은데 ㄱㅅ 잊고있었는데

    • @user-co2ne5ig6c
      @user-co2ne5ig6c 4 년 전

      그 시대 보단 남북전쟁시기나 영국과의 독립전쟁 시기가 괜찮을것 같습니다

    • @parkjuyi
      @parkjuyi 4 년 전 +31

      서부 총잡이도 우리에겐 많이 익숙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오스만제국시대 배경의 좀비물정도가 외국인들이 느끼는 생소함과 비슷할 것 습니다.

  • @user-ud9tf7wg7w
    @user-ud9tf7wg7w 4 년 전 +63

    배두나 오히려 힘빼고 연기해서 좋았는데~배두나같지않고 낮은신분에 의녀느낌~

    • @seeyou3324
      @seeyou3324 3 년 전 +2

      애초에 배두나가 연기를 못한다는 게 말이 안되는데... 킹덤 제외 여태껏 단 한 번도 연기 논란 휩싸인 적 없던 배우인데ㅇㅇ.. 어눌한 억양때문에 그런거라면 배두나가 일부러 그렇게 연기한다는 말을 어디서 봤던 것 같음. 애초에 현대극 찍을 땐 연기력 논란 나온 적 없었던 거 생각해보면 그말이 맞을듯

  • @user-wm1mg2oc8k
    @user-wm1mg2oc8k 4 년 전 +2

    진짜재미짐 시즌1시즌2 논스톱으로 한방에 다봄 일단 시작하면 잠못잠

    • @user-hs4ct6wt2z
      @user-hs4ct6wt2z 4 년 전

      최상부 맞음맞음... 밤에 봤는데 새벽까지 보고있음 정신 차리니 6시...

    • @youkino115
      @youkino115 4 년 전

      보고싶은데 갑툭튀같은거 많이 나오나용??

  • @user-pz1mm7jf1j
    @user-pz1mm7jf1j 4 년 전

    전개가 너무 빨랐다는 거 인정...휘몰아 치거나 생략된 부분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다음 시즌에는 러닝타임을 늘리거나 회차를 늘려서 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킹덤 보고나서 다른 드라마 보려 했더니 퀄리티 차이가 너무 느껴져요 드라마 보는 눈만 높아짐ㅠㅠ 암튼 역대급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nj2tn5hz4c
    @user-nj2tn5hz4c 4 년 전 +327

    배두나 연기력 논란 이해불가. .
    사극이면 이래야한다는 선입견을 두고 평가하는듯하네요. . 눈빛과 표정으로도 백점만점주고싶던데요. . 서민적인 말투도 서비와 너무 잘어울림. .연기력 평가는 신중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 @user-ud9tf7wg7w
      @user-ud9tf7wg7w 4 년 전 +34

      그러게여~오히려 어색하게 힘빼고 연기해서 더 낮은신분에 서민역같던데

    • @user-kz5kg4dg9x
      @user-kz5kg4dg9x 4 년 전 +5

      딱 티저나온 부분빼고는 연기 좋던데ㅋㅋ

    • @yu-vq6lx
      @yu-vq6lx 4 년 전 +51

      저도 배두나님이 왜 연기력 논란인지 모르겠어요.. 다보고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그런 논란 있었다고 해서 읭? 했어요ㅠ

    • @ejddlekf1954
      @ejddlekf1954 4 년 전 +27

      저도 배두나가 연기력 논란으로 나올지 예상하지 못했네요

    • @lunal9815
      @lunal9815 4 년 전 +29

      동감이요. 전형적인 사극 연기가 아니라서 좋았거든요. 시즌2에서는 더 나아진 것 같고요. 다음 시즌에서는 캐릭터가 좀 더 깊어지고 비중도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 @user-ve7jg4nz4f
    @user-ve7jg4nz4f 4 년 전 +21

    스토리텔링...김은희잖아~!

  • @ylim7427
    @ylim7427 4 년 전

    진짜 왕겜 덕후였는데 이런거보고 자랑스러워요 ..

  • @user-sw5mg8qh2f
    @user-sw5mg8qh2f 3 년 전

    시즌2로 마무리될까봐 조마조마하면서 봤는데 시즌3나와서 너무행복 ㅠㅠ

  • @user-cf4wh9nn5n
    @user-cf4wh9nn5n 4 년 전 +5

    이창 시즌3에서 왕되자ㅠㅠ 내안의 유교걸이 꿈틀댄다...

  • @rururoro6426
    @rururoro6426 4 년 전 +7

    저아시아몇몇은 이미 인기있다고 알고있는데 서양권은 10위안에 든곳있나여

  • @unsuccessfu1
    @unsuccessfu1 4 년 전

    3번에 대해서 적극공감합니다. 당숙과의 만남으로 성숙해지는 것과 궁궐입성까지를 2시즌 궁궐의 창궐과 진압을 3시즌으로 갔어도 좋았을거 같아요

  • @seolhs
    @seolhs 4 년 전 +1

    시즌 3는 또 다르죠.
    시즌 2가 7,8회차 분량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이다, 이건 공감하거든요?
    근데 시즌 3가 어떤 스토리가 나올지도 모르기 때문에 무작정 분량을 늘리면 이번에는 지루할 수도 있어요.
    그냥 적절한 선에서 타협해야 하는데 이게 잘 될지 의문이네요.

  • @hey-ui5mz
    @hey-ui5mz 4 년 전 +7

    외국친구들이 말하는게 한국 영화,드라마가 흥미로운게 할리우드에서는 쉽게 못보는 장르들을 볼 슈 있다고 했음

  • @user-mo1rq2gj4o
    @user-mo1rq2gj4o 4 년 전 +3

    2:27 지도가 참으로 예쁘구려

  • @zy4459
    @zy4459 4 년 전

    자랑스런 우리나라작품~! 온전히 내용을 다 이해할수 있는 정서를 가지고 있는 나는 참 행복합니다

  • @user-ng8hd9fr3k
    @user-ng8hd9fr3k 4 년 전

    정말 재미있다! 진짜 갑이다!

  • @2BNEW0903
    @2BNEW0903 4 년 전 +3

    40년 살면서 이렇게 시간 순삭되는 드라마는 처음임 정말 대단

  • @aronhobbit
    @aronhobbit 4 년 전 +11

    김은희 작가의 스토리텔링 능력에 압도 당한다는 생각이 듬..

  • @eec98
    @eec98 4 년 전

    오히려 빠른 전개때문에 전 더 빠져들수 있었어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처럼 몰아서 보는 드라마는 빠른 극 전개가 필수입니다. 조금이라도 호흡이 더뎌지면 김이 빠져버려요. 이 드라마가 되게 영리한게 빠른 호흡으로 놓쳤던 부분을 다음 시즌에서 다시 회수한다는거죠. 시즌 1에서 안현대감의 정체가 궁금했는데 시즌2에서 의외의 상황으로 그 의문이 풀렸던것처럼 말이죠. 전 이 부분에서 정말 작가의 영민함에 무릎을 칠 수밖에 없었습니다. 시즌2에서 이해못했던 구멍난 부분들이 있다면 아마 시즌3에서 풀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시즌3가 더더욱 기대되요~^^

  • @ahndream
    @ahndream 4 년 전 +1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ᴗ•)

  • @SPK4720
    @SPK4720 4 년 전 +23

    킹덤 보다가 워킹데드 보면..
    정말 지루한 좀비 드라마..
    그기다 좀비가 불쌍해 보임..

  • @passerby5020
    @passerby5020 4 년 전 +38

    아니 근데 나만 조학주 좋아? 왜 다 싫어해.. 류승룡 배우님 갓갓 배우님 최고 짱짱매뉴ㅠ

    • @user-gd5ec7sn8l
      @user-gd5ec7sn8l 4 년 전 +2

      류배우가 좋은거겠죠 조학주같은 권력자를 좋아하긴 힘들죠

    • @passerby5020
      @passerby5020 4 년 전 +4

      @@user-gd5ec7sn8l 아 그런가요.. 전 뭐랄까 영화인걸 알고 시청을 해서, 이런 권력자도 좀비에 의해 죽을 수 있는 연약한 인간이란걸 의식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스스로의 밥그릇을 챙길 줄 아는 캐릭터 라서 그런건진지 카리스마 넘치는 조학주 대감 자체가 좋더라구요! 취향 인가봐요ㅋㅋㅋㅋㅋ

    • @user-rz7gk8bp5t
      @user-rz7gk8bp5t 4 년 전 +1

      @@passerby5020 학주가 시키드나

    • @passerby5020
      @passerby5020 4 년 전

      @@user-rz7gk8bp5t 이잉 아니에욬ㅋㅋㅋㅋㅋ 저 진짜 킹덤에 캐릭터 모두가 좋은데 그중 최애가 조학주 대감인 것 뿐이라구요ㅋㅋㅋ 그 조학주의 플랜이 맞아 떨어지면 세자 이창이 힘들어 해서 안타까워도 조학주의 계획이 실행 되어 좋은 길티 플레져... 최곱니다.

    • @lyg12359
      @lyg12359 4 년 전

      류승룡 배우님 정말 멋지죠. 캐릭터는 밉상이지만 연기는 진짜 최고죠

  • @user-ne4nb8mk9t
    @user-ne4nb8mk9t 2 년 전 +1

    아진짜 넘 재미써 2틀만에 시즌 1,2 다 봄

  • @gign565
    @gign565 4 년 전 +3

    시즌1 은 완벽하게봤는데 시즌2는 좀 많이 아쉬움... 뭔가 너무 급함 스토리진행이 .. 나만그렇게 생각한지알았는데 인터넷 돌아다녀보니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