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에너지를 100% 활용한다! 태양을 완전히 감싸는 초대형 구조물 다이슨스피어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5. 12.
  • 다이슨 스피어는 태양을 구형으로 완전히 뒤덮는 인공 구조물이다. 다이슨 스피어는 태양의 힘을 전부 다 흡수하고 에너지를 저장한다. 이 아이디어 자체는 굉장히 단순하면서도 강력하다.
    다이슨 스피어는 정말 여러가지 SF 세계관에서 등장한다. 기술이 엄청나게 발전한 문명이라면
    에너지 효율이 극대화된 다이슨 스피어를 건설해서 항성의 에너지를 100% 효율로 뽑아 쓸 것이다라는 상상 덕분이다.
    참고 문헌 및 서적 자료
    terms.naver.com/entry.naver?d...
    www.sciencetimes.co.kr/news/%...
    biz.chosun.com/site/data/html...
    www.ksakosmos.com/post/%EC%A7...
    www.seti.org/seti-institute/m...
  • 과학기술

댓글 • 1.2K

  • @bman
    @bman 년 전 +160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리뷰 감사합니다

    • @user-dk4gc8vb7z
      @user-dk4gc8vb7z 년 전 +12

      영화유투버끼리는 통하는게 있나봅니당 ㅋㅋ

    • @user-hv2qf5mr4v
      @user-hv2qf5mr4v 년 전 +2

      응아니야

    • @1CE8EAR
      @1CE8EAR 년 전 +4

      비맨님 하이!

    • @user-bl3ch8my1d
      @user-bl3ch8my1d 년 전 +4

      이보세여 삐맨씨 초유명한 과학유튜버와 친근감만 표시 하지 마시고 영화리뷰할때 과학적 근거좀 가지고 리뷰 하세여

    • @user-il5wp3tu8m
      @user-il5wp3tu8m 년 전 +3

      형도 이과야? ♥ ㅎ

  • @lungery5677
    @lungery5677 년 전 +173

    2:59 스타워즈의 데스스타는 하이퍼드라이브 엔진으로 이동하며 초거대 레이저는 카이버 크리스탈이라는 광선검을 만들 때 쓰이는 재료가 사용됩니다.
    스타워즈 속 항성의 에너지를 이용하는 대행성무기는 4:434:50에 살짝 나오는 스타킬러 기지이며 데스스타의 4배정도 되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 @Ka1iserr
      @Ka1iserr 년 전 +9

      ㅇ...... 어.. 설명 고마워?

    • @jkcontents7280
      @jkcontents7280 년 전 +1

      성덕님이다~~

    • @LeeJian
      @LeeJian 년 전 +4

      데스스타는 말그대로 인공위성이군요..

  • @user-kw1tp2fk2z
    @user-kw1tp2fk2z 년 전 +1

    컨텐츠 제작 건의 제안 : krplus.net/bidio/ic9sqoZ3Y4K3kmk 이런것처럼 번개에 맞으면 정말 육신이 뒤 바뀌나요? 두 사람이 동시에 붙어 다니면 번개에 둘다 맞으면 바뀔까요?

  • @poppygarden1
    @poppygarden1 년 전 +115

    데스스타는 그냥 거대한 우주정거장이고 항성의 에너지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자체 보유하고 있는 원자로에서 핵융합발전으로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에피소드 7에 행성을 개조하여 제작된 "스타킬러"가 항성에너지를 흡수하는 개념의 무기이지만 다이슨스피어같이 항성을 외부로 감싸는게 아니라 옆에서 진공청소기같이 흡수하는 방식입니다.

    • @ktppaper99
      @ktppaper99 년 전 +7

      추가로, 데스스타와 스타킬러 베이스 둘 다 무기의 위력은 광선검의 재료이기도 한 카이버 크리스탈로 강한 광선을 내뿜어서 행성을 파괴하죠

    • @user-do2my8dh6p
      @user-do2my8dh6p 년 전 +1

      궁금한건 구조물로 태양을 감싸면 중력붕괴로 태양계 구조가 무너지는거 아닐지... 그래서 영화나 소설속에서도 주변 항성력이 사라져서 다른행성을 죽게 만들것같다고 조심스럽게 상상해봅니다

    • @feelee4209
      @feelee4209 년 전 +10

      @@user-do2my8dh6p 근데 사실 태양을 감싸버릴정도의 구조물을 만드는 순간 행성에서 거주할 필요가 없어질테니 상관은 없을듯 ㅇㅇ

    • @user-do2my8dh6p
      @user-do2my8dh6p 년 전

      @@king_of_cute 태양의 중력앞에 완전히 감싸는 구조물이 만약에 가능하다고 하면
      그 구조물이 태양계를 유지할 중력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높다는 뜻
      그러면 태양계의 행성들이 차례 차례 밀려서 다른 태양계가 이동중에 은하계의 중력으로 떨어지거나 붕괴할것이고 태양과 구조물만 남게 될수도 있습니다

    • @user-do2my8dh6p
      @user-do2my8dh6p 년 전

      @@king_of_cute 우리는 아직 태양을 감싼 물체가 어떤식으로 구조가 되있는지 모릅니다
      변화를 줄수있는 형태가 될수도 있다는 뜻

  • @siroi9327
    @siroi9327 년 전 +4

    krplus.net/bidio/oLRsZnWCdITGaXI
    추가적인 다이슨 스피어 관련 영상입니다
    여기선 하나의 구조물보단 군집위성 즉 다이슨스웜이라는 구조형식으로 건설하는 내용입니다(한글자막지원)

  • @houpong
    @houpong 년 전 +1219

    어떤 과학에도 영화를 포함시키기 위해 어거지로 연관시키고 있는 리뷰엉이에게 박수를

  • @user-sr7jt2gu3c
    @user-sr7jt2gu3c 년 전 +1

    krplus.net/bidio/oLRsZnWCdITGaXI
    귀여운 그림으로 쉽게 설명해 주는 또 다른 영상이에요!!🥲

  • @user-xn6io7zu8j
    @user-xn6io7zu8j 년 전 +245

    영화영상까지 넣어서 쉽게 설명하시니 이렣게 큰 과학유투버가 될수있었지

  • @user-px4gg1me1y
    @user-px4gg1me1y 년 전 +264

    언제나 영화를 빌미로 과학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 @user-qr1tl2fd9o
      @user-qr1tl2fd9o 년 전 +6

      ㅋㅋㅋㅋㅋㅋ아차! 영화 리뷰였죠? ㅋ 항상 반대로 까먹게 되요ㅋㅋㅋ

    • @JJHJKM
      @JJHJKM 년 전

      @@user-qr1tl2fd9o 그러게유 과학리뷰인줄ㅋㅋ

  • @hh3977
    @hh3977 년 전 +36

    데스스타는 항성을 감싸서 그 에너지를 이용하는게 아니고, 그냥 쎈 무기입니다...

    • @user-xg2li5dn7z
      @user-xg2li5dn7z 2 개월 전

      동력원이 항성인데 뭔 헛소리임?
      알고 짖거리셈....

  • @user-dl9mp5jx1c
    @user-dl9mp5jx1c 년 전 +1

    게임 다이슨 스피어 프로그램(Dyson Shpere Program)을 소개합니다.
    자신이 직접 다이슨 스피어를 건설하고 태양을 감싸는 거대한 구조물을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게임입니다.
    1:00 잠깐 등장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형태의 다양한 다이슨 스피어를 건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 @user-sd9pd2wj3z
    @user-sd9pd2wj3z 년 전 +22

    다이슨 스피어를 만드는게 현실적으로 너무나 어렵기 때문에 현재는 인공태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죠..어차피 필요한 에너지를 충족하면 그만이기에 필요이상의 에너지를 생산할필요는 없으니까요. 원자력의 대체 자원으로 개발중이죠..다이슨스피어보다는 현실적인 기술일꺼 같아요..

  • @user-cs2tb1us3x
    @user-cs2tb1us3x 년 전 +54

    저걸 현재 과학상식으로 만드는 시간보다 쉽게 만들수있는 과학 발전에 도달하는시간이 더 가까울듯해요

    • @june1561
      @june1561 년 전 +2

      전기운반 태양의 고열 견디는 소제 만드는 비용보다 우주 자체가 방사선 물질도배에 진공 상태라 추우니까 달에다 원자력발전소 기지 건설하는게 태양을 감싸는것보다 더 현실적일듯 ㅋㅋㅋ 지구와 달 사이로 배터리 수송 로켓만 왕복 시킴 됨 아님 건담 00의 지구 궤도 엘레베이터 만들거나

    • @0KYK0
      @0KYK0 년 전

      @@june1561 태양응 핵흉합 발전 에너지원이고 태양 규모로 쓴다는데.
      달에 건설한 규모가 비교가 돼요?
      에너지 수송은 뭘로 하고?
      극초단파나 레이져 형식이면 변환 과정에서 손실도 극심하고 대기도 파괴되며 생물도 다 죽어요.
      상상력을 더 키워봐.

    • @Muonnnn
      @Muonnnn 년 전 +1

      @@june1561 우주의 온도가 낮다고 해서 지구의 온도가 낮은것마냥 생각하면 안되는게 우주는 진공이라 열전도가 그렇게 잘되진 않습니다. 따라서 방사성 물질을 식혀줄 냉각재가 필요한데 이걸 액체류로 하려면 기압, 온도를 맞춰줘서 증발하지 않게 해줘야하는데 여기부터 비효율적이게 됨.
      +달에다 원자력 발전소를 지으려면 건설 자재부터 우라늄, 냉각재 등 소모품들도 끊임없이 날라줘야하고, 생산한 에너지도 가져올 방법을 고안해내려면 그 천문학적인 돈을 핵융합 기술에 투자하면 핵융합로 10년이면 만들겠네요 ㅋㅋ

  • @user-mr5lc9kf2y
    @user-mr5lc9kf2y 년 전 +16

    우주는 항상 신비롭고 엉이님 영상은 너무 흥미롭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엉이님 요즘 인도및 동남아지역이 너무 더운 기온으로 고생중인데
    지구온난화 관련 영상도 나중에 부탁드리겠습니다~!!

  • @antares7856_
    @antares7856_ 년 전 +7

    9:27
    지구 공전궤도가 아닌 태양부터 지구까지의 거리, 즉 지구 공전궤도의 반지름이 1 AU ( ≒ 1억 5000만 km ) 입니다.
    지구 공전궤도를 완벽한 원으로 가정한다면 그 길이는 2π AU ( ≒ 9억 4000만 km ) 가 되네요.

    • @june1561
      @june1561 년 전

      그전에 지구 자원 거덜날듯 ㅋㅋㅋㅋㅋ 못해도 감싸는 표면은 행성 주변에 돌고있는 운석을 써야 할거임

  • @snrkqkqh
    @snrkqkqh 년 전 +28

    한 때 우주문명의 척도에 빠져들어 다이슨 스피어를 공부했던 생각이 나네요. 이쪽이 상당히 재미있는 분야예요. 그리고 우주문명이 발전하게 된다면 열역학법칙을 파괴하게 됩니다. 현재의 상식으로는 태양에너지를 100% 뽑아쓴다는 개념자체가 열역학법칙에 위배되거든요. 그리고 신기한게 이상적인 다이슨 스피어가 완성되면 외부에서는 블랙홀로 관측되요. 하지만 계산적으로 블랙홀과 항성계의 운동이 물리법칙에 위배되므로 블랙홀이 아님을 판별할 수 있게 됩니다.

  • @ulo9006
    @ulo9006 년 전 +8

    물질을 만들고 합성하고 운반하고 결합하는 능력이 마법적,거의 반쯤 신의 영역까지 다다르게 되어야 가능할거 같은 기술이네요
    그 정도 수준의 문명이 아니면 굳이 그렇게 어마어마한 에너지가 필요는 할까 싶구요

    • @torippika
      @torippika 년 전 +2

      저거 완성하기.한참전에 핵융합 발전기 가정마다 하나씩 들어올거 같은데요 ㅋㅋㅋㅋㅋ

    • @Muonnnn
      @Muonnnn 년 전 +1

      @@torippika 애초에 저거 만드는건 항성계간 이동을 위한 에너지를 만드는거라 작은 인공태양 만들어서 발전하는 핵융합이랑은 크기부터 비교 불가

  • @ssn016
    @ssn016 년 전 +4

    다이슨은 참 많고 대단한걸 만드는군요..

  • @taewookim2103
    @taewookim2103 년 전 +1

    궤도님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thrustmakertm6929
    @thrustmakertm6929 년 전 +1

    이런영상볼때마다 내 머리속 아이디어도 풍성해지는거 같아서 너무 좋음

  • @thelanterngrab5037
    @thelanterngrab5037 년 전 +12

    플레어같은 현상에도 멀쩡히 유지될 수 있는 기술이 있다면 문제없이 가능할지도

  • @ez7473
    @ez7473 년 전 +15

    리뷰엉이 듣는 이유중 하나..현실에 잠깐이나마 벗어날 수 있다는 것..

  • @fmasbi
    @fmasbi 5 개월 전 +1

    역시 다이슨 청소기부터 다이슨이 진짜 잘만드네

  • @user-rr4vt4do9q
    @user-rr4vt4do9q 년 전 +2

    3:13 에 나오는 장면이
    다이슨 스피어 프로그램이라는 게임에서 따온 건데 진짜 재밌습니다
    아는 사람 많이 없는 게임이긴 하지만 과학 영상보러 영화 리뷰까지 찾아보는 그대들이라면 찰떡일 겁니다

  • @user-ss8rx2iw1z
    @user-ss8rx2iw1z 년 전 +22

    근데 솔직히 다이슨 스피어에 가까운 연구가
    '핵융합발전' 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공태양을 만드는거지만 거기에 대한 압력과 온도를 버티면서 지속시간을 늘리는게 관건이니..

    • @321dca6
      @321dca6 년 전

      그것도 바닷물 끌어다 냉각수 쓰면서 터빈 돌리는거라 도찐 개찐입니다. 핵폐기물만 없다뿐. krplus.net/bidio/esuspGeYdpaogaQ 바닷물 평균온도가 올라가버리면 해양 생태계 무너지고 올라간 온도만큼 탄산음료 처럼 바닷속 이산화 탄소 뿜어져 나오고 생물 사체들로 더 가속화 됩니다. 자멸의 길로 가고있는것 같습니다

  • @watchergd8369
    @watchergd8369 년 전 +9

    ‘예를 들어서 oo영화에서 이런 장면인 있는데’ 라는 일말의 언급만 있으면 그 영화의 리뷰가 되는 마법같은 부엉이

  • @Dadue491
    @Dadue491 년 전

    꽤 자연스러운 영화리뷰. 잘보고있습니다.

  • @jaehun80
    @jaehun80 년 전 +13

    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그런데 수성 분해 아이디어 듣고 문득 드는 생각인데요. 태양계에 속해 있는 행성 하나가 사라지면 행성간 서로 영향이 없을까요? 지구는 달이 부서지거나 사라지거나 궤도를 살짝만 이탈해도 대재앙이라고 들었던거 같은데요. 그런 자료가 있는지 궁금해요^^

    • @hez5778
      @hez5778 년 전 +1

      지구랑 달이 그만큼 가깝기도 하고
      저희가 보는 태양계 사진은 실제로 행성들 잘 보이라고 비율을 조정한게 큽니다.
      실제론 태양계 행성들은 태양계에 비해 매우 작고(태양 포함해도) 엄청나게 멀리 떨어져 있어요.

    • @Ristretto00
      @Ristretto00 년 전

      수성을 분해한다고 그 질량이 어디로 가는게 아니라 다이슨 스피어 궤도에 위성 형태로 뿌리는 거니까요. 물론 위치가 바뀌는 만큼 면밀한 계산이 필요하지만요

    • @tokkired
      @tokkired 년 전

      달은 지구에서 크게 차지하고 있는 조수간만의 차를 조절하잖아요. 그게 생명에도 크게 영향을 끼치고 화산활동에도 영향이 있다고 알고있어요.

  • @user-wm3vt2td4j
    @user-wm3vt2td4j 년 전 +3

    어벤져스 리뷰 잘봤습니다!!

  • @Juliet97055
    @Juliet97055 년 전 +3

    디이슨스피어 보단 보다 경제적은 연 방식으로 한가닥만 수성 근처에 설치하고 에너지 이동 경로를 만드는게 더 좋아보이네요 ㅎㅎㅎㅎ

  • @user-bl3ch8my1d
    @user-bl3ch8my1d 년 전 +1

    이런영상 너무 좋다

  • @JunLivePension
    @JunLivePension 년 전

    정말 엄청난 정보군. 리뷰엉이님 감사 또 감사

  • @ghsl70
    @ghsl70 년 전 +20

    너무 먼 미래에나 가능할법한 이야기라 ㅋㅋㅋ 지금 과학으로 궤도엘리베이터도 이견이 많은데
    최소한 인류가 우주로 진출하고 콜로니를 여럿 만들고 태양계 밖에서도 생활이 가능한 수준은 되어야 생각정도는 해볼거 같네요

  • @dckim7543
    @dckim7543 년 전 +17

    솔직히 다이슨 스피어를 구축할수 있을정도의 기술을 지닌 문명이면 에너지문제로 그걸 구축할리가 없을정도죠.

    • @bhind740
      @bhind740 년 전

      정론

    • @derejoin
      @derejoin 년 전 +1

      이유라면 다른 항성계와의 충돌 위기 회피를 위한 추진체역할.
      혹은 태양의 수명을 늘리기 위함 정도

    • @lemon2ardpuppyr25s
      @lemon2ardpuppyr25s 년 전

      태양 감쌀 구조물 만들 재료 구하러 다른 항성계 수백개 갈아서 가져올 바에 걍 거기있는 우라늄 긁어오는게 훨씬 효율적일듯

    • @derejoin
      @derejoin 년 전 +1

      @@lemon2ardpuppyr25s 다이슨 스피어 건설단이 다른 항성계 자원채취하러 갈 연료로 우리 항성계를 전부 태워도 다른 항성계 못 가기 때문에 그냥 우리 항성계 행성하나 박살내서 태양에 얉은 다이슨스피어 하나 박는게 나음

  • @user-tf9ef5hz6r

    이거 상상해봤는데 이렇게 영상으로 보니까 느낌이 새롭네요~

  • @user-dd6pm5vh3i
    @user-dd6pm5vh3i 년 전 +2

    200년만에 이만큼 발전한 인간을 보면 정말 가능할거라는 생각이 든다..

  • @sjl8891
    @sjl8891 년 전 +9

    항성이 아니라 블랙홀을 감싼후 질량을 던져 넣으면 나오는 복사 에너지를 이용하는 기술도 궁리 하고 있다고 하는데 다음에 그거 리뷰 부탁드립니다.

  • @Luk7537
    @Luk7537 년 전 +27

    인류가 다음 단계로 진화하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단계라고 생각함
    다이슨 스피어가 완성단계에 들어서면 현재 인류가 하는 모든 생산활동은 전혀 할 필요가 없고 모든 인간이 창의적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겠죠
    아마 그때부터는 상상할 수 없는 비약적인 발전이 있을 거 같습니다
    다만 걱정되는 건 아무리 과학이 발전해도 거기까지 도달할 수 없는 장벽이 있는 건 아닐까 하는거죠...

    • @ineedmusic5768
      @ineedmusic5768 년 전 +1

      그러게요 에너지 걱정은 할 필요가 없어지네요

    • @user-cy1po4id5e
      @user-cy1po4id5e 년 전 +16

      뭘 반드시거침 딱봐도 ㅈㄴ 비효율적인데. 저거 만들 수억년의 시간이면 이미 미니태양, 미니 블랙홀까지 만들었겠다

    • @user-zk6ze4zz8i
      @user-zk6ze4zz8i 년 전

      멀리 갈거 없이 지금 태양 핵융합발전 열심히 만들고 있음 수십년후면 상용화 될듯?

    • @csd2577
      @csd2577 년 전

      2050년쯤이면 미국에선 핵융합발전이 가능하다는데ㅎㅎ

    • @user-gx1eq4kt6p
      @user-gx1eq4kt6p 년 전

      솔직히 될까..?ㅋㅋ

  • @pi.31415
    @pi.31415 년 전 +2

    11:11 이게 바로 말로만 듣던 독장수구구이군요.

  • @limhans3966
    @limhans3966 년 전

    It's a good video to watch before going to bed. I can sleep well and learn about science. The producer's voice is so calm that it's nice to hear.

  • @user-de3rb5tg7u
    @user-de3rb5tg7u 년 전 +3

    이번에 블랙홀 중심부를 관찰했다고하는 기사를 본거 같은데 그거 관련해서도 한 번 다뤄주세요

  • @user-ll8mx2ho6v
    @user-ll8mx2ho6v 년 전 +5

    에너지의 전달방식도 궁금하네요 설치까지는 좋은데 어떠한 흐름으로 전달 될지

    • @K-electronic
      @K-electronic 년 전

      가장 유력한 것은 전파를 이용한 에너지 송수신이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구궤도 다이슨 스피어라면 그나마 유선 연결이 가능하겠죠.

  • @user-uj1hy9xc2u
    @user-uj1hy9xc2u 년 전 +1

    이런걸 뚝딱 만들어내는 프로토스 것들이나
    헤일로 선조 것들은... 참........
    대단하다.....

  • @user-om2rv9vl4z

    상상이 현실로 되는 세계
    멋지네요

  • @chaneo5877
    @chaneo5877 년 전 +3

    지금 애플 반도체도 성능으로 본다면 한 2050년도에나 나올법한 기술같은데 만약 한세기 뒤의 반도체와 슈퍼컴퓨터는 얼마까지 성능이 좋아지고 그럴까?

    • @hhn2762
      @hhn2762 년 전

      2050이 아니라 2050만년에도 불가능할 거같은데요?

  • @Roll-shark
    @Roll-shark 년 전 +11

    당연 지금의 과학기술의 상위버전으로도 힘들고 자원도 부족
    저런 자원을 투입하기 위해선 행성 몇개를 분해 해야 할듯
    스타링크 처럼 위성을 띄우고 에너지장 같은걸 펼쳐 에어지 흡수하는 막을 만들어야 할듯
    실현 가능한 정도의 과학기술이 발전하면 다이슨스피어가 필요 없을정도로 새로운 에너지원이 있지 않알까 싶기도 하구요

    • @lemon2ardpuppyr25s
      @lemon2ardpuppyr25s 년 전 +1

      태양이 태양계 질량의 99프로 이상을 잡아먹기 때문에 재료모으려면 다른 항성계 수백개는 갈아야 되죠....

  • @j.h.park.
    @j.h.park. 년 전 +1

    5:58
    집중해서 보다가 진심으로 웃겼네요ㅎㅎ

  • @user-fo9hs9nh1x

    이형 구독자가 쉬지않고 늘어나네 ㅋㅋ신기하당

  • @user-is1ph9br8e
    @user-is1ph9br8e 년 전 +4

    리뷰엉이영상 언제봐도 재밋네요 ㅎㅎ
    태양 다 둘러쌀 필요없이 달표면만 둘러싸도 인류가 쓰고도 남을 에너지를 얻을거같은데요
    하지만 그렇게 에너지부족에서 해방된다고 해도 여전히 빈부간 갈등,고통은 계속될겁니다
    그런데 이거 건담리뷰 아니었나요?
    솔라시스템 ㅎㅎ

  • @CurryWurst19
    @CurryWurst19 년 전 +4

    만약에 한다면 다이슨 헤미-스피어가 합리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설치 위치는 지구와 마주하지 않는 태양의 반대면에 둔다면 기후 문제는 적을 테지 않을까요?

    • @Raysunghwa
      @Raysunghwa 년 전

      태양 에너지를 스피어에 모아도 모은 에너지를 가져와야...

    • @user-lj6kn9uy4c
      @user-lj6kn9uy4c 년 전

      태양 반대편이면 반사되는 열이 있겠지??

    • @user-rgsd2d1j
      @user-rgsd2d1j 년 전

      헤미 스피어면 반구???

  • @backhalo
    @backhalo 년 전

    스타트렉 리뷰 잘 봤습니다.

  • @jypark6253
    @jypark6253 년 전

    내가 아는 최고의 과학유튜버👍

  • @acaklj
    @acaklj 년 전 +7

    데스스타는 그냥 거대한 인공위성 아닌가요? 거대하긴 하지만 항성을 감싼것도 아니고 동력도 항성이 아니라 거대한 카이버 수정으로 알고있는데

    • @vananir2312
      @vananir2312 년 전 +3

      맞아요 그냥 인공 구조물인데 리뷰엉이님이 착각하신듯

  • @user-ln2ev5lo3v
    @user-ln2ev5lo3v 년 전 +13

    인피니티 워에서 니다벨리르 보고 중성자별에 저렇게 가까운데 무너지지 않는 구조물의 강도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하긴 했음.

    • @krauq8123
      @krauq8123 년 전 +1

      중력도 중력이고 중성자별은 만들어지면 철 껍질과 초고속 회전 때문에 미친 전자기장을 휘두르고 다니는 펄사일텐데 이 회전속도를 없앴다는게 말이 안됨

  • @duhaki81
    @duhaki81 7 개월 전

    감동스러운 스타워즈리뷰 잘봤습니다 눈물이 줄줄 ㅠㅠ

  • @user-fz5wt7rz2c

    영상을 보면서 문득 생각난 옛날문구~
    " 말로는 무얼못해!"~ ㅎㅎ

  • @nyk8540
    @nyk8540 년 전 +3

    가장 가능성 높은 건 저 먼 우주에 있는 기술적 특이점을 넘어선 초고도문명이 우리를 도와 다이슨링이나 다이슨스피어 건설을 도와준다는 가설 아닐까요

    • @YO-zf8kr
      @YO-zf8kr 년 전

      제 생각에도 이게 가장 현실적인듯요

    • @SaYu094
      @SaYu094 년 전

      걔네들이 도와준다 쳐도 전혀 다른 기술을 가르쳐 주겠지. 다이슨 스피어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그냥 공상과학소설용 기술이라 생각함. 비효율의 극치. 다이슨 스피어를 건설할 정도의 기술력을 갖춘 문명이라면 이미 다이슨 스피어 따위는 필요 없을 정도의 에너지 기술문명을 갖추고 있을 것임.

  • @user-zn4zl7fc4g
    @user-zn4zl7fc4g 년 전 +9

    달이랑 그 주변의 항성계와 위성들을 테라포밍해서 다이슨 스피어까지는 못하더라도 에너지를 저장하고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게 더 빠를듯

  • @wooapple4963
    @wooapple4963 년 전

    헤어드라이기도 청소기도 역시 다이슨

  • @ethnossong7998
    @ethnossong7998 년 전

    핵융합발전에 대한 리뷰도 부탁해요.

  • @user-ib7gh3qv8r
    @user-ib7gh3qv8r 년 전 +3

    이거 보다보니까 생각난건데 다음주제는 카르다쇼프 척도 함 해주셨으면 합니다
    과제때문에 찾아본적있는데 되게 흥미롭더라구요

    • @-astroment-5377
      @-astroment-5377 년 전

      저 다이슨스피어가 척도 2에 다다르기 이전 최대단계라네요

    • @2l2l2l
      @2l2l2l 년 전 +1

      나왔습니다!!

  • @Topaz448
    @Topaz448 년 전 +4

    다음에는 블랙홀을 에너지원으로 만드는 '축퇴로'를 설명해주세요ㅎㅎ

  • @jaguarsoft8070
    @jaguarsoft8070 년 전 +2

    태양의 에너지를 모두 흡수해서 목성이나 금성이 받을 에너지까지 다 뺏는다면 과연 지금의 태양계가 유지될수 있을지 의문이 드네요

  • @veritasastro
    @veritasastro 년 전 +2

    다이슨 스피어의 제작 비용의 상상을 초월하게 비싸다면
    다이소 스피어도 생각해봅시다!🤭

  • @meder702
    @meder702 년 전 +4

    다이슨스피어 만들면 30억배정도 에너지가 더 늘어나는데 1km짜리만만들어도 50배는 되지안을까요

    • @Night_fox_june
      @Night_fox_june 년 전

      이론적으로는 맞음 단순히 태양열발전기를
      지표상이아닌 외기권으로만 옮겨도 현재 발전양의
      10배이상 효율이 올라감 하지만 이 에너지를
      지상으로 전송하기위해 필요한 에너지가 발전하는
      에너지 이상들어가서 안함
      님이 말하는 방식은 이미 있는데 효율은
      님의 생각이상으로 좋음
      다만 그렇게 생산한 에너지를 지구까지 가져오는게 더 막대한 에너지가 소모됨
      에너지의 무선전송에 들어가는 에너지가
      지금과는 달리 극적으로 줄어들거나
      다른 이론으로 우주항해가 활성화된 미래에
      현재 지구의 주유소마냥
      태양같은 항성 주위에 구조물을 설치하고
      에너지를 축적한다음 필요한 우주선이
      도달하면 에너지를 전달하고 재화를
      벌어들인다는 이론도 존재함

  • @Teamilkchoco
    @Teamilkchoco 년 전 +8

    지구 바로 밖에 달 사이즈 정도 되는 초대형 태양열 발전기를 설치 해서 전선을 지구까지만 연결 할 수 있다면 좋겠네요

    • @vona6054
      @vona6054 년 전 +1

      태양열이요?

    • @is-7m1a2d8
      @is-7m1a2d8 년 전 +4

      @@guideline277 저분 말도 틀린 건 아님 우주에 달사이즈가 아니라 사하라에다가 효율 25%짜리 태양광 도배하면 전세계 쓰고도 한참 남은.
      단지 인간의 오만과 탐욕이 이를 방지할 뿐

    • @user-xg9bv9ve3e
      @user-xg9bv9ve3e 년 전 +6

      @@is-7m1a2d8 책 한권만 읽은사람이 무섭다고.. 그게 가능하면 지금까지 못한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첫번째로 사하라 사막을 태양전지판 50조원어치가 필요함. 뭐 국가차원에서 그만한 돈을 지불했다 해도 50조원어치의 태양전지판을 사하라사막에 수송하기엔 도로가 없음. 그럼 도로를 만들어야되냐? 도로를 만들려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뿐더러 그 도로를 통해 수송하려면 또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함. 뭐 백번 양보해서 도로 다 짓고 태양전지판 깔았다 치자. 그럼 사막 지표면에 열이 전달되지않아 지상과 공중간 기온차이가 심해지고 상승기류가 발생해 사막에 비가와 사막 전체가 녹화됨. 이때문에 모래바람이 일어나지 않아 범지구적인 기후변화와 이에따른 생태계 파괴가 일어남. 인간의 오만과 탐욕이 이를 막는게 아니라 단편적인 지식으로 전체를 일반화하는게 무지한거임.

    • @is-7m1a2d8
      @is-7m1a2d8 년 전 +2

      @@user-xg9bv9ve3e
      500년전 사하라랑 현재의 사하라랑 같음 더 나아가서 1500년전 이랑은?
      그렇다고 1500년전 기후와 현재의 기후의 차이가 터무니없다 할정도임? 그리고 님이 말한대로 건설시작하려면 이를 위한 여러 인프라 시설들도 추가적으로 건설하고 할텐데 그게 10년안에 이뤄지긴함?
      그 사이에 과학은 멈춰있음 더 발전하겠죠. 더욱 더 발전할 기술들이 차고 넘치면 넘쳤지 안 넘칠 꺼라 봄 즉 완벽까진 아니더라도 언제 정도 기후에 의한 피해를 상쇄하겠죠.
      나는 너를 비롯한 인간들한테 크게 요구하지도 않아. 현 사하라의 반의 반이라도 채울까? 중간에 이에 대한 전쟁을 비롯해 여러 이권 다툼으로 반의 반도 못 채우면 못 채우지 뭐 기후 ㅎㅎ
      어련하시겠네여 예 뭐 일반화의 오류 범한 제가 대역 죄인 이네요.
      이제 니가 말하면 무조건 늒네 말이 다 맞네예

    • @scuderiaunjae7073
      @scuderiaunjae7073 년 전 +1

      @@is-7m1a2d8 사막에선 태양광보단 태양열

  • @seaname1
    @seaname1 년 전 +1

    프리먼 다이슨이 만든 회사가 다이슨이고, 거기서 나오는 청소기가 쥑입니다.

  • @user-eo7jw3qd5m
    @user-eo7jw3qd5m 년 전 +1

    새로운 이동수단이 될수있는 스카이후크도 리뷰해주십쇼

  • @ktaehee
    @ktaehee 년 전 +3

    다이슨 스피어 게임에서 만들어봄 ㅋ 자동화 시키면 가능 ㅋㅋㅋㅋ

  • @Lulu-Dallette
    @Lulu-Dallette 년 전 +3

    진짜 수억년 걸리면 이미 기술력 엄청 발전해서 더 좋은 방법 나올듯..

  • @user-rv4cb6jl4n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시작 부분에 사용된 브금 제목좀 알려주실수있나욤

  • @gigicreater
    @gigicreater 년 전

    지구가 지구인 이유. 잘 들었습니다.

  • @user-xm3lm1pu8n
    @user-xm3lm1pu8n 년 전 +5

    리뷰엉이는 기존 교육계가 못 한 걸 해낸다

  • @Parksun12
    @Parksun12 년 전 +13

    부엉이 과학 유튜버이면서 영화 영상 섞어서 영화 리뷰 유튜버에 비벼 볼려는거 킹받는다

  • @user-eg9nd5oh9r

    말로는 뭐든지 다 할 수 있어요

  • @jety9549
    @jety9549 년 전 +1

    인공태양을 만드는게 더 현실성이 있겠네요........ 공상과학영화 리뷰는 역시나 재밋네요

  • @barbie-un3xg
    @barbie-un3xg 11 개월 전

    감사합니다

  • @jibagmyo
    @jibagmyo 년 전

    잘 보고 갑니당 :>

  • @user-qp9tz6kh8r

    다이슨 스피어에 대한 내용을 더 알고 싶다면 kurzgesagt라는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는 태양 근처의 얇은 두께의 다이슨 스피어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있습니다

  • @cpakdy
    @cpakdy 년 전 +1

    스타2 아둔의창 엔진서도 비슷한 형상을 본거같은데 참신한 생각이네요

  • @wusongyang7751
    @wusongyang7751 년 전

    지구나 지구근처에 도착하는 에너지만 재대로 활용되도 에너지 걱정을 없어질것 같아요 ... 에너지 효율 100% 가능한 시점에서 태양을 감쌀 필요가 없겠지만서도요

  • @-pigeontype9558

    다x슨 청소기 리뷰 감사합니다

  • @user-rm3pg1hh8d

    다이슨 스피어를 만들려면 재료로 별 몇 개를 파 먹어야 가능할까? 그거 파고 다이슨스피어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중성자 별이 발하는 에너지를 넘어가진 않을까?

  • @da-eunkim1260
    @da-eunkim1260 년 전

    너무 재밌어..!!!!!

  • @user-br5ix8kw7c

    다이슨 마션 개봉 기대되네요 ㅎ

  • @user-oh6yg8ip5o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태양열 에너지의 효율은 태양 근처에서 나오는 열 에너지에 비해 22억 분의 1이라고 언급을 하셨습니다.
    근데 지구 궤도 근처에 다이슨 스피어or링을 만들더라도 태양으로부터 지구의 거리나, 태양으로부터 다이슨 스피어or링의 거리나 비슷하기 때문에 지구에 전달되는 태양 에너지와 다이슨 스피어가 흡수할 수 있는 태양 에너지는 거의 유사할 터인데 이렇게 되어 버리면 다이슨 스피어or링을 만드는 게 큰 의미가 있을까요?

    • @NateRiver14
      @NateRiver14 년 전

      전부 뒤덮으면 의미가 있긴 한데
      지구를 포함해서 그렇게 뒤덮으면
      지구를 전자렌지 안에 넣은거 같이 될 듯

  • @zimomi1517
    @zimomi1517 년 전 +1

    참 재밌는 상상일뿐이죠. 영화적 장치, 혹은 창작의 장치가 될 뿐인 상상력이죠.
    다이슨 스피어를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완성할수있고, 사용하고, 활용할수만 있다면 에너지 문제에서 완전히 벗어날수 있을것같지만... 결론은 아니죠.
    수리라는 정말 사소한 문제와 별이 소멸하면 다른곳에 다시만들어야하는 것은 조금 사소한문제일뿐이고,
    일단 영상에서도 나왔듯 가장 기본적이고 근본 적인 문제는 구조물을 만들 질량자체가 태양계 안에선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제외하고라도
    태양계밖에서 모자란걸 가져오면 가능하다라는 시점에서보면 이미 그 정도 질량을 운반하고 가공할 에너지가 필요하단 것.
    즉, 무한에 가까운 에너지를 얻기위해 다이슨스피어를 만들려면 무한에 가까운 에너지원과 무한에 가까운 질량과 시간이 있어야한다는 것이고,
    언젠가 태양에 다이슨스피어를 둘러져있다면 지구인은 이미 에너지로부터 자유로워져서 다이슨스피어를 만들어봤구나라고 생각해야죠.
    대단하고 거창한데 사실은 아무쓸모없는 장비 만들기. 고인물의 상징같은거랄까?..

  • @paloma184
    @paloma184 년 전 +1

    다이슨 스파어는 고사하고 지구가 받고 있는만큼만 별도로 받아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어도 에너지문제를 전부 해결하고도 남지 않을까?

  • @Noname-zx1qe
    @Noname-zx1qe 년 전 +2

    어떤 영화든 과학하고 이어져있군요 ^^

  • @Silver_Hand_117

    부엉이형! 늘 잘 보고있는데 한가지 못참겠는게 있어여!
    데스스타는 다이슨 스피어는 아니구 쪼끄만한 우주정거장이라구요

  • @G_lego
    @G_lego 년 전

    지난글이라 왠만하면 넘어가려했는데.. 다이슨링을 만드는데, 왜 지구공전궤도와 비슷하게 맞추죠? 지구 공전 안쪽이라도 공전면과 수직으로 만들면 별문제 없을듯 한데... 점차 커져서 다이슨 스피어가 되어가도 공전면쪽은 계속비워두면, 태양계 다른 행성에 악영향은 적겠죠.

    • @user-bg6yv4ri8x
      @user-bg6yv4ri8x 년 전

      지구의 공전궤도는 단순한 원움직임이 아닙니다 2차원적으로 보면 단순 원운동이지만 지구 공전 궤도의 중심인 태양 조차도 은하 중심의 블랙홀의 중력에 의해 이동하고 있기때문에 태양계의 공전 궤도는 3차원적으로 이동하는 태양의 중력에 붙잡혀서 끌려가는 나선형이 맞습니다 그런 공전궤도의 수직면은 태양의 이동 궤도 위에 만든다는건데 그게 더 어렵습니다.

  • @prom5631
    @prom5631 년 전 +1

    안녕하세요 문송합니다. 태양에 바로 다이슨 스피어를 건조하면, 태양계행성이 바로 얼음행성이 되는게 아니라 지구 기준 1광년 뒤에 얼기시작하는 거 아닌가요?

  • @user-ef4wr1fi4e
    @user-ef4wr1fi4e 년 전 +1

    리뷰하나에 몇개의 영화를 리뷰하다니 대단한 부엉이 입니다

  • @anbread4955
    @anbread4955 년 전

    오늘은 오랜만에 마블이라 새롭군요 ㄷㄷㄷ

  • @vyam75
    @vyam75 년 전 +1

    수성은 태양에 조석고정돼있어서 다이슨링 만들기 이전에 수성 반쪽만 다 덮어도 엄청날거임.
    단순히 수성의 절반만 덮는거면 지구에 에너지 들어오는거 차단당할 일도 없고 (원래 수성이 차단하는 만큼이니까),
    수성의 면적이 7500만 제곱킬로미터니까 조석고정된 절반의 면적은 3750만 제곱킬로미터고,
    수성 궤도가 지구 궤도의 0.387배라고 하니까 수성 궤도에서 태양 에너지는 지구 궤도의 17.25배
    그럼 수성의 절반을 덮는 에너지 효율은 지구에서의 면적으로 따지면 3750만*17.25배 = 6억 4700만 제곱 킬로미터로,
    이미 지구 표면적 5억 1천만 제곱 킬로미터+달의 표면적 3800만 제곱 킬로미터를 넘어버림.
    그러니까 수성의 조석고정된 절반에만 태양전지판을 뒤덮으면 지구+달을 모두 뒤덮은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얻는 것.
    전력 전송의 문제가 있지만 그건 수성궤도나 지구궤도 다이슨링을 만들었을때도 마찬가지인 공통의 문제이므로 생략
    수성이 힘들면 달에 일단 쏴도 됨.
    달은 수성보다 효율이 떨어지지만 달을 전부 뒤덮을 경우 최소한 1900만 제곱 킬로미터는 항상 태양빛을 받고 있고
    달궤도에서의 태양에너지는 지구궤도와 거의 같으므로,
    캐나다+미국을 태양전지판으로 뒤덮은것과 비슷한 에너지를 만들 수 있음. (둘 다 면적이 1000만 제곱킬로미터에 약간 못미침)

  • @user-cq8zk3qw4o

    다음은 인공 태양 🌞 하면 좋겠네요 ^^

  • @joonl3167
    @joonl3167 년 전

    역시 다이슨~

  • @namemy5314
    @namemy5314 년 전

    핵융합발전을 우주에서 하는 방법은 어떤가요??

  • @SangDo_Kim
    @SangDo_Kim 개월 전

    질량은 에너지니까, 다이슨 스피어 일부를 먼저 만들어 에너지를 모아서 이를 질량(물질)으로 변환하면서 부품을 차차 늘려나가면 될 듯. 부품 하나가 두 개가 되고, 네 개가 되고, 여덟 개가 되고 기하급수적으로 늘려 나가면 의외로 빨리 완성될 수도.

  • @user-ql5jw2nt6g

    와 재밌습니다 음... 그걸 만들 기술이 있을려면 아주 먼 미래일텐데 그러면 태양이 적색거성이 되서 못 만들수도 있겠지만
    내용은 정말 흥미롭고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