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은 행성들이 줄줄이 쏘세지로 발견됐다! 글리제 581계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5. 17.
  • 이 드넓은 우주에 생명체가 존재하는 곳은 오직 지구 뿐일까? 우리 은하에만 태양 같은 별들이 수천억 개가 있다. 또 우리 은하같은 은하는 우주에 1700억 개가 있다. 이 우주에 천체들은 무지막지하게 많은 거다. 대부분의 천체물리학자들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며 생명체가 존재할 지도 모르는 장소를 찾아나서고 있다.
    그리고 2007년, 글리제 581 주변에서 외계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은 행성들이 발견됐다. 글리제 581 주변에는 총 다섯 개 행성이 있는 것으로 파악 됐는데 그 중에서 생명체 존재 가능성이 존재하는 곳만 3개나 있다!
    참고 자료 및 서적 정보
    www.hankookilbo.com/News/Read...
    biz.chosun.com/site/data/html...
    arxiv.org/abs/1009.5733
    slate.com/news-and-politics/2...
    web.archive.org/web/200905210...
    www.sciencetimes.co.kr/news/%...
  • 과학기술

댓글 • 2.8K

  • @yee4153
    @yee4153 년 전 +1477

    소세지 리뷰 감사합니다.

  • @user-sq1du6te3p
    @user-sq1du6te3p 년 전 +4

    항상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elldradyun
    @elldradyun 년 전 +13

    너무 재미있었어요 ㅎㅎ
    과학이 어려운 과목이지만 영상을 쉽고 재미있게 시청 할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재미있는 영상 부탁드릴게요)

  • @potatokuk
    @potatokuk 년 전

    아쿠아맨리뷰 감사합니다.
    영화 안봤었는데 이걸보니 보고싶어지네요.

  • @kyungshin0625
    @kyungshin0625 년 전 +5

    설명을 참 재미있게 해주셔서 잘 보고있습니다.

  • @gabrielchoi4491
    @gabrielchoi4491 년 전 +24

    딕션, 자막, 영상, 전개하면 바뀌는 사운드와 효과음 그 분위기에 따라 조금씩 바뀌는 목소리까지. 리뷰도 정말좋지만 영상 전체의 수준이 너무 멋지십니다. 휼륭합에 반했습니다.

  • @korea.84
    @korea.84 년 전 +2

    잠자면서 듣게 수면용 영상도 만들어 주세용

  • @readinguniverse
    @readinguniverse 년 전 +6

    우주의 먼지에게 이런 소세지 영상은 사랑입니다 ❤

  • @user-el5wu7ky1k
    @user-el5wu7ky1k 년 전 +34

    UFO 특집도 한번 해주시죠 리뷰엉이님!!

  • @taemikim62
    @taemikim62 년 전 +2

    이 채널 보면서 드는 생각은 참 지구가 우연의 우연이 쌓아올린 최적의 환경이고 내 존재 자체가 우주적인 관점에서는 기적이라고 생각돼서 출근길에 그런 생각을 하면 뭔가 충실히 살아야겠다고 다짐하게되는 게 있네요..

  • @user-in8ce7ul3d
    @user-in8ce7ul3d 5 개월 전

    너무 재밌는 영상이었네요

  • @user-qy8pq4rr2q
    @user-qy8pq4rr2q 년 전 +15

    우주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 도움이되는 유튜버 1위이네요ㅎㅎ

    • @Hori2370
      @Hori2370 년 전

      무슨소리세요....... 이분 '영화' 리뷰 유투버 입니다....!!

    • @scuderiaunjae7073
      @scuderiaunjae7073 년 전

      @@Hori2370 어..... 과학 유튜버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

    • @hamagum
      @hamagum 년 전 +2

      이번화 아바타 리뷰입니다

    • @Hori2370
      @Hori2370 년 전

      조운제 아직 '인터스텔라 ' 영화 리뷰중입니다 ㅋㅋㅋ 이 영상은 쉬어가는 영상이고요 ㅋㅋㅋ

    • @Hori2370
      @Hori2370 년 전

      하마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n6io7zu8j
    @user-xn6io7zu8j 년 전 +225

    여러 과학유투버를 보다보니 같은 내용의 영상들이 올라오는데 확실히 설명은 리뷰엉이가 갑이당

    • @user-jc7pq9qn2p
      @user-jc7pq9qn2p 년 전 +26

      영화 리뷰 유투브임^^

    • @piggybankG
      @piggybankG 년 전 +7

      ㅇㄱㄹㅇ ㅂㅂㅂㄱ 딕션도 좋고 비유도 좋고 영화 리뷰하면서 자연스레 과학을 접근시키는 센스까지

    • @user-wh6mv2cu8n
      @user-wh6mv2cu8n 년 전 +3

      지구 에서 겨우 20 광년 거리에 영화 리뷰를 하는 리뷰엉이가 있다?

    • @jist387
      @jist387 년 전

      이것은 영화유튜버인가 과학유튜버인가… 안녕하세요 엉이입니다
      아 200만구독이요? 예 가능합니다 ^^

    • @user-iu4gm9ku8v
      @user-iu4gm9ku8v 년 전

      @@user-jc7pq9qn2p ?

  • @korea.84
    @korea.84 년 전

    리뷰최고

  • @user-xm5in5ex2c

    아바타 리뷰 감사합니다.

  • @user-xm2rh4vg4e

    잘봤어요..감사합니다

  • @davidkang7544
    @davidkang7544 년 전 +3

    아바타 리뷰 잘 봤습니다

  • @hyeonsik14
    @hyeonsik14 년 전 +3

    감사합니다.

  • @howmuchtv5980
    @howmuchtv5980 년 전

    너무 재미있게 봐주게요

  • @user-wl4kj8bk4t

    오늘도 영상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vq4fx9il9g
    @user-vq4fx9il9g 년 전 +270

    이런 장르의 영상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보고나면 참 많은 생각이 든다.
    우리 스스로를 흔히 지구상의 고등생물이라 칭하지만 이 창대한 우주 속에서는 인간은 먼지 하나 만도 못 한 존재지 않을까 하는 초라함,
    상상조차 하기 힘들 정도로 드넓은 이 세상, 우리 우주의 스케일에 대한 경외감,
    정말 우리와 소통할 수 있는 지적 존재가 있을까? 아니, 소통은 고사하고 지구생명체와 생물학적 매커니즘을 같이 하는 존재가 있을까 싶은 호기심,
    리뷰엉이는 정녕 영화리뷰채널인가? 하는 혼란스러움 등등..

    • @Kang_su00124
      @Kang_su00124 년 전 +15

      널리고 널렸는데 찾지 못 하는 것뿐

    • @user-mz6fx6ri7f
      @user-mz6fx6ri7f 년 전 +16

      마지막 의문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대충 알겠네요

    • @user-py2td2uv4f
      @user-py2td2uv4f 년 전 +9

      어쩌면 사람은 신이 만든 창조물일수도

    • @user-gy3iu7gj7x
      @user-gy3iu7gj7x 년 전 +10

      마지막이 제일 난해한 질문이네요

    • @_random-person
      @_random-person 년 전 +13

      마지막 질문이 저 네 질문중에서 제일 미스터리..

  • @chojoda
    @chojoda 년 전 +48

    미국 정부 ufo청문회 보셨나요?! 존재하지만 설명할 수 없다는 말에 가슴이 웅장해졌어요.. ufo 관련 콘텐츠 만들어주시면 재밌을 것 같아요!

    • @danpark6750
      @danpark6750 년 전 +5

      말 그대로 정체모를 비행물체에 불과합니다. UFO가 외계인을 뜻하는게 아니라 미확인 비행물체를 뜻하니까요.
      그중에는 새도 있고 인공위성도 있고 심지어 지나가는 배의 신기루도 있었죠.
      미국이 외계인의 존재를 인정한게 아니라는걸 아셔야합니다.

    • @danpark6750
      @danpark6750 년 전 +1

      @@os1947 그건 아닐겁니다. 오히려 숨기려던 기술력이 UFO로 오인 받은 경우는 있죠. 유명한 52구역이 최신예전투기 시험장이었고 그 당시에 사람들이 B-2 폭격기 시 운항을 보고 UFO로 오인했고 52구역에 외계인이 있다느니 하는 헛소문이 끝도없이 돌았지요.

    • @svenylee4832
      @svenylee4832 10 개월 전

      ​@@danpark6750틀린말을 맞는것처럼 싸지르고있노ㅋㅋㅋㅋㅋㅋㅋ 52아니고 51구역이다 ㅋㅋㄱㄱ

  • @jeank4962
    @jeank4962 년 전

    18:28
    "자~ 그럼 지금까지
    영화 아바타, 아쿠아맨 리뷰였습니다"
    영화리뷰로 급마무리 멘트 ㅎㅎㅎ
    이 부분 혼자 빵터졌네가요 ㅎㅎ

  • @LUA_nara
    @LUA_nara 년 전

    똑똑하시네요!

  • @volcanoTV01
    @volcanoTV01 년 전 +66

    내가 과학유튜버들 많이 보는데 리뷰엉이 딕션, 설명이 진짜 좋고 주제도 좋고 아무튼 과학유튜버 중에 탑임

  • @user-um6fr5ym6d
    @user-um6fr5ym6d 년 전 +14

    이 모든것이 만들어 진건지? 만들어 놓은건지..
    어릴때부터 궁금했었는데, 몇십년이 지난 지금도 궁금합니다. ㅎㅎ
    이런영상 볼때면 지구에 사는 인간들의 존재가, 그중 하나인 나도 점처럼 느껴지네요.
    영상 잘보았습니다.

    • @hioh6753
      @hioh6753 년 전 +1

      진화론이 진리라면
      다른 곳에도 생명체가 있을 수 있겠지만요,
      진화론은 진리가 아니기에
      다른 곳에는 없습니다.
      외계인은 진화론의 연장선상에서 나온 이야기 이거든요.
      최고로 빠른 우주선으로 전속력으로 출발해서 1광년 거리만 간다고 해도
      최소 몇천년이 걸립니다.
      직접 가볼 수도 없고, 검증도 할 수 없습니다. 과학자들의 뜬 구름 잡는 천문학적인 얘기에 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1947년에 아인슈타인과 여러 과학자들이
      지구종말시계를 만들었는데요,
      이 시계가 2020년에 지구종말 100초전 입니다.
      작년 11월 영국의 보리스 존슨 총리는 세계 정상들 앞에서 지구종말 1분전 이라고 언급했죠.
      지금 핵전쟁 위협, 지구온난화, 인구폭발, 수목파괴, 생물멸종, 수질오염, 대기오염, 전염병...등 그만큼 심각합니다.
      지금 지구 멸망중이에요.
      그리고 가속화 되고 있구요.
      2000년전에 쓰여진 성경은 벌써부터 미리 말씀을 해 놓으셨죠.
      세상 마지막 시대때
      지구환경파괴 : 수목파괴, 해양생물멸종, 수질오염 등.
      사람에 대한 심판 : 전쟁, 지진, 전염병, 거짓 그리스도 거짓 선지자 등
      1760년대이후 산업혁명이 영국에서 일어나서 전세계로 퍼지게 되었는데요,
      하나님의 말씀이 급속도로 성취되기 시작합니다.
      산업혁명은 농업시대에서 공업시대로 바꾸면서 본격적인 지구환경파괴가 시작 되었지요.
      지금은 세상 종말 마지막 시대 때입니다.
      지구 종말은 곧 우주 종말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계획해 놓으셨거든요.
      우리 사람들이 얼마나 죄를 많이 짓고 사는지 꼭 깨닫기를 바래요.
      창조주 하나님을 거부하고, 이웃에게 수많은 죄를 짓고 살고 있고, 과학으로 '하나님 없다'라며 바벨탑을 쌓고 있죠.
      그에 대한 심판과 경고로
      얼마전에 세계 1차, 2차 대전이 있었구요.
      하지만 사람들은 회개하지도 않고 돌이키지도 않아요.
      곧 얼마 지나지않아 세계 3차 대전인 핵전쟁 일어납니다. 얼마나 처참할지요? 우리나라는 당연히 초토화 됩니다. 분위기가 거의 만들어져 가고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하나님을 떠나산 것 진심으로 회개하시고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값을 대신 지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진심으로 믿고,
      성경의 하나님 말씀 사랑하고 그 말씀 따라 사시길 바래요.
      곧 이 세상에서도 엄청난 심판이 기다리고 있으며, 죽어서는 영원한 지옥의 심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꼭 구원받아서 영원한 기쁨이 있는 천국에 가시기를 기도합니다.
      이 사랑의 경고를 무시하지 마시길 바래요.
      하나님은 님이 구원받아 천국 가기를 원하십니다.

    • @user-um6fr5ym6d
      @user-um6fr5ym6d 년 전

      @@hioh6753 장문의 답글 감사드려요.

  • @sdgyuiqsa
    @sdgyuiqsa 년 전

    와.영화 리뷰 잘봤습니다.

  • @user-fu3gv5id6g
    @user-fu3gv5id6g 년 전 +3

    이번엔 “글리제를 위하여” 노래리뷰 감사합니다

  • @user-hq4oo6wd1g
    @user-hq4oo6wd1g 년 전 +97

    갑자기, 비바람을 막아주는 지붕 아래서 이렇게 편하게 누워서 이 영상을 보고 있는 것에 감사하네…생명체가 존재하려면 정말 많은 조건을 클리어 해야하는데, 그런 조건 다 클리어한 지구에서 인간으로 태어나 그것도 대한민국에 그것도 나름 평화로운 시기에 살고있다는게….감사하며 살아야겠다 !

    • @user-kr3fv4bw1f
      @user-kr3fv4bw1f 년 전 +3

      맞아요 수천만명씩 죽은 세계대전시절 참전국에서 태어났으면..ㄷㄷ

    • @fuuky
      @fuuky 년 전 +2

      @@user-kr3fv4bw1f 한국은 종전국가가아니라 휴전국가임 전쟁 언제일어나도 안이상함

  • @user-cc7ot9jq2f
    @user-cc7ot9jq2f 년 전 +53

    보면 볼수록 더욱 인간이 얼마나 위대한 발전을 이뤘고 인간에게 지구가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 새삼 느낀다 😲

    • @leetaein2111
      @leetaein2111 년 전 +1

      그냥 자연의흐름중 하나야

    • @user-re7lb4ps5w
      @user-re7lb4ps5w 년 전 +5

      @@leetaein2111 그럴지라도 그냥 된건 아니죠

    • @leetaein2111
      @leetaein2111 년 전 +4

      우주컨텐츠 댓글에서 우주입장에서보면 아주 작은거지 ㅎㅎ 자연의 흐름중 하나인거지
      더 커보면 몬말인지 알게될꺼다 아가 ㅎㅎ

    • @user-cn4ps7ur8i
      @user-cn4ps7ur8i 년 전 +4

      뭘 이뤄.. 그저 우주입장에선 먼지도안됨

    • @user-vb4rv2kb5c
      @user-vb4rv2kb5c 년 전 +1

      인간은 그냥 우연의 산물이지 아직 우주를 탐험하기엔 한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쩌면 우리보다 발전된 문명이 수십억개 혹은 수십조개가 존재하고 있을지도 모르지
      다만 우주의 말도안되는 크기 때문에 우리보다 발전된 문명이 무수히 많아도
      우리 뿐만 아니라 그들의 입장에서도 아직 너무나도 미개한 우리의 존재를 모르는 걸지도...

  • @tekjin8058
    @tekjin8058 년 전

    오랜만에 영화리뷰를 보는것같아요.

  • @user-pl1vz7kn9a
    @user-pl1vz7kn9a 년 전 +2

    빛의 속도로 20년 가야하는 거리가 가까운가? 하기야 우주는 워낙 넓으니까

  • @user-pv9ek8gq7e
    @user-pv9ek8gq7e 년 전 +7

    우와 정말 가까운 곳에도 저런 곳이 있었군요

  • @yss698
    @yss698 년 전 +282

    당연한 말이지만 우리는 인간중심으로, 지구중심으로 외계를 상상할 수 밖에 없다. 마치 3차원의 존재가 4차원의 존재를 전혀 그릴 수 없는거처럼.. 만약 움직이는 외계생명체를 언젠가 발견하더라도 우리랑 전혀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는 그들을 봤을때 과연 그것을 생명체라 느낄까?

    • @mathsciencefancier
      @mathsciencefancier 년 전 +41

      태양에 이미 외계체가 살고있을수도. 상호작용하는 주파수 영역대가 달라서 전혀 인간이 감지를 못하는 걸수도.
      사람피부 모공 속에 사는 모낭충을 인간이 손톱으로 빼낼라 해도 안빠지는 이유처럼. 피지에 밀려 올라오면 몰라도, 모낭충만 짜올릴수는... 손꾸락이 안닿으니까..

    • @user-yb4jq4eu4s
      @user-yb4jq4eu4s 년 전 +17

      @@mathsciencefancier 태양은 좀 에바인듯

    • @trendybuy5615
      @trendybuy5615 년 전 +13

      @@mathsciencefancier 그렇게따지면 생명체 아닌게없다

    • @user-de6cy4is2r
      @user-de6cy4is2r 년 전 +71

      산소로 호흡하는 탄소기반 생명체가 아닐 수도 있다

    • @mathsciencefancier
      @mathsciencefancier 년 전 +1

      @@trendybuy5615 당근. 지구도 생명이 있다고 하자너

  • @user-eb2qg7rx3q

    고맙습니다 이거 틀자마자 잠들었네요

  • @user-mo2lb8rk9h
    @user-mo2lb8rk9h 년 전 +1

    우주는 우리가 모르는 곳이 있기 때문에 우리 상식으로 이해하고 생각하면 안된다고 봅니다. 문자가 없어도 발전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야겠죠.

  • @realsweet7
    @realsweet7 년 전 +142

    아바타 리뷰니까 확실히 영화리뷰인데 왜 점점 리뷰엉이님 영상을 보면 과학적인 상식이 늘어나는것일까요

    • @Sonbongig
      @Sonbongig 년 전

      아바타가 과학영화라서 그래요.. ㅎㅎㅎ

  • @user-zc5vt6io2o
    @user-zc5vt6io2o 년 전 +4

    영화 글리제 리뷰 잘 봤습니다 워낙 세계관이 방대해서 이해가 잘안됐는데 이제 잘되네요

  • @PIA_GUNNY
    @PIA_GUNNY 년 전

    애니메이션 소세지파티 리뷰 잘봤습니다.

  • @user-qx3sf9bf5q

    g는 빛과어둠(조석고정)으로 나뉘고, d는 바다행성이고 참으로 흥미롭네요, 우주선으로 약7-10만년을 가야 볼수있는 프록시마b행성도 생명체가 있을가능성이 있다가 또 없다고도 하던데, 달에 있는 헬륨3 채굴할 수있는 기술력이 우리나라에서 개발했으면 좋겠습니다

  • @Yujarang
    @Yujarang 년 전 +28

    "우주 소세지" 영화 리뷰 잘 봤습니다.

  • @user-pr3jq7ot4g
    @user-pr3jq7ot4g 년 전 +346

    나는 가끔 생각드는게 몇광년 떨어진 행성에 표면온도가 어떻고 온실가스가 어떻고 하는데 그건 순전히 인간의 기준에서 생명체 유지 가능성을 본게 아닐까 싶다 그 환경에 맞춰서 살아갈 수 있는 생명체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 반대로 외계인 입장에선 지구도 살기 힘든 환경일수도

    • @user-rq4ug1mn3k
      @user-rq4ug1mn3k 년 전 +75

      나도 같은 생각임 지구 생명체 기준으로 생각할게아니라 수천도의 환경에서 살아남고 진화하는 행성이 있을지도 모른다 생각해야 맞지

    • @ghj165
      @ghj165 년 전 +50

      애초에 바다에 사는 물고기는 아가미가 발달되어 살고 심해는 미친 수압도 버티는 애들도 많은데 산소 + 물이 기본적일수 있지만 그 외의 것들로 살아가도 이상하진 않을듯..

    • @user-rq2cw6cn4r
      @user-rq2cw6cn4r 년 전 +93

      아니 그래도 우리가 인간인데 인간기준으로 찾아야죠
      님이 남자라고 치고 이상형 찾는데 말미잘,짚신벌레,개미,사자,고래 이렇게 넓은 기준으로 다 비교하고 이상형 찾으면 언제 찾겠습니까

    • @sungkieun1648
      @sungkieun1648 년 전 +6

      우리가 알고 있는 생명체가 우리밖에 없는걸!

    • @ghj165
      @ghj165 년 전 +22

      @@user-xs1yc2np9j 글쎄요.. 그렇게 보기에 우주는 무한히 넓어서 가능성 또한 무한에 근접하다고 생각되네요 우리은하만이면 몰라도 그거 x몇천억개인데..

  • @spy-bat
    @spy-bat 년 전

    지구와 비슷한행성 찾는 영상볼때마다 느끼는건
    지구처럼 완벽한 조건인 행성찾기가 이 많은 우주에서 찾기가 힘들다는거...
    지구는 어~~~~~엄 청 운이 좋은 케이스였군요

  • @Damoolzazzi
    @Damoolzazzi 년 전 +1

    외계행성은 꼭 조건 만남으로 만나야하나요? 자만추는 안되나요?

  • @yurtnara3767
    @yurtnara3767 년 전 +5

    근데 적색왜성을 도는 행성은 골디락스존안에 들어가려면 필연적으로 가까이서 공전해야하는데 그럼 항성에서 쏟아지는 방사선과 태양풍을 근거리에서 그대로 뒤집어쓰기때문에 생명체가 존재하기는 힘들다하던데

    • @user-zb6zy6jm9s
      @user-zb6zy6jm9s 년 전 +1

      그건 중심축이되는 별의 크기 및 질량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꼭 그렇다는 아닙니다

  • @gray8287
    @gray8287 년 전 +3

    궁금한게 있는데 사람은 공기로 숨을 쉬면서 살아가는데 꼭 공기랑 같은 성분어야만 생명이 살수 있나요?? 사람이 못사는곳 지구 기준 생명체가 못사는 곳이라도 생명이 살 수 있는 가능성은 없나요?

  • @ul9511
    @ul9511 년 전

    2:55 브금 정보 알수있을까요... 고시공부하는데 너무 필요합니다..!

  • @apbbanim8373
    @apbbanim8373 년 전 +1

    빛보다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달리는 무언가를 개발하기 전에는 어려움이 많겠네요.

  • @user-fs5mm8jr4p
    @user-fs5mm8jr4p 년 전 +7

    겨우 20광년이라해도 그 거리는 어마어마하죠...뭐 우주의 규모에 비하면 가깝기는 한데

    • @ValueTone
      @ValueTone 년 전 +1

      현재 기술력으로 20광년 날아가면 도착하기까지 40만년 걸리네요

    • @popman-6169
      @popman-6169 년 전

      광속으로 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20광년이면 우주선 내부 시간으론 0.28년밖에 걸리지 않으니 기술 발전이 잘되기를...

  • @bo-5
    @bo-5 년 전 +5

    영상을 보다보니 타항성의 행성에서 지구를 봤을때 지구를 생명체 존재 가능성이 어느정도로 있다고 보는지 궁금하네요. 그 행성에서 지구는 생명체 가능성이 높지 않을거라 예상한다면 그 예상이 빗나간 것이니까요.

  • @kmirage2
    @kmirage2 년 전 +1

    우주엔 생명체들이 득시글거리고있다 다만 너무멀어서 서로를 확인못할뿐

  • @user-rq9fk5vm9o
    @user-rq9fk5vm9o 년 전 +7

    태양이 소멸되면서 지구가 죽을 운명이니 참 환경이 구축이 안된 행성이라도 인간이 이주를 할수밖에 없다는 현실이 안타깝네요! 지금은 일론머스크처럼 부자들만 갈수있다는거고 서민들은 그냥 지구에서 불타죽어야하니 우리같은 서민들은 어떻게살라고ㅠㅠ

    • @TV-jw8su
      @TV-jw8su 8 개월 전

      한국은 이번세기 넘기기어려움 걱정뚝

  • @user-bl3ch8my1d
    @user-bl3ch8my1d 년 전 +3

    자전과 자기장의 문제는 커도 너무크죠
    다른걸 다 제외하더라도 -이거 하나만큼은 꼭 있어야한다- 베스트 3안에 들어가는게 제생각엔 자전, 대륙판, 골디락스존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중하나만 빠져도 이미 지적생명체의 존재는 극악의 확률이 될수있다고 생각됩니다

  • @user-fy4nc3eb1n
    @user-fy4nc3eb1n 년 전 +317

    영상을 보며 이렇게 희미한 확률에서 생명체가 생겨난 것도 놀랍지만, 고등생명체로 진화하여 지구에서 살아간다는 자체만으로 축복이라는 걸 다시금 느낍니다.
    우주지식이 부족하여 궁금한 외계행성 이름 조차 모릅니다. 리뷰영이님이 발견하시는데로 알려주세요. 하나 부탁드릴게 있다면 제임스웹 사진이 나오는데로 영상 요청드립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좋아요👍

    • @hbboggolroom
      @hbboggolroom 년 전 +55

      고등생명체.. 역시 인류는 오만하다

    • @JRY1004
      @JRY1004 년 전

      @@hbboggolroom UFO 목격사실이 추후 아직 알수없는 초자연적인 현상이라면 고등생명체가 맞을수도 있는거죠~

    • @user-bd4hd2bb4p
      @user-bd4hd2bb4p 년 전 +4

      인간중심주의

    • @user-yg2yk4yo6g
      @user-yg2yk4yo6g 년 전 +18

      과연 우리가 고등일까....외계인과 조우하게된다면 우리는 그저 미물일수도 있는데

    • @dropmoon186
      @dropmoon186 년 전 +35

      다른쪽이 고등 생명체고 우리는 고등어 생명체일 수도 있다.
      오만하기짝이없군

  • @anonymous-fb2sz
    @anonymous-fb2sz 년 전 +8

    지구에 존재하는 심해조차
    연구하지 못하는 인간이
    심해보다 상상도 안될만큼
    큰 우주에서 생명체를 찾는게
    참 아이러니하네

    • @entpwater
      @entpwater 년 전

      그니까요
      자신의 뇌도 제대로 모르는데 말입니다
      인간이 어떻게 발생하였는지도 모르는데 더 큰 것을 아는것이 아이러니합니다

  • @lifesecond2894
    @lifesecond2894 년 전

    적색왜성은 어떤 부분인가요?
    지구과학에서 주계열성과 백색왜성정도만 배워서요

  • @user-re9qk1tq3b
    @user-re9qk1tq3b 년 전 +5

    근데 항상 궁금한게 다른 별의 생명체가 우리 지구처럼 온도 등의 조건이 동일할까?라는 생각도 들던데

  • @carlyounsh
    @carlyounsh 년 전 +8

    솔직히 이정도까지 되면 차라리 시뮬레이션 우주론을 믿고싶어진단 말이죠. 그렇다면 우리밖에 없는 이유가 설명되니까.

  • @dustone
    @dustone 년 전 +1

    우주 속에 우주...감사합니다

  • @user-wn8zx9ys6d

    지구는 선택받은 곳이 확실합니다요~

  • @cdr7738
    @cdr7738 년 전 +104

    이 사람은 처음부터 우주과학유튜버가 되고싶었고... 혹시라도 우주과학영상들이 인기가 없을까봐... 구독자는 영화리뷰 영상들을 통해서 모집했다는 것이 학계의 정설...

    • @hong_cha.
      @hong_cha. 년 전 +1

      걍 영화리뷰하다 떡락하니 과학유튜버로 연명하는거지 포장하노

    • @cdr7738
      @cdr7738 년 전 +25

      @@hong_cha. 잉? 영화유튜버 할 때 구독자 성장률 엄청 높았는데? 지잡이신가ㄷㄷ

    • @aLminSHIN
      @aLminSHIN 년 전 +5

      @@hong_cha. 你这是什么意思? 你上次不是说你不会忘记天安门而且必定找回民主主义吗。
      上次说要为香港示威加油的是什么?
      赞成维吾尔族人独立,欢迎啊。
      在这里见到法轮功修炼者,真高兴。 对下一个集结地应该很清楚吧?

    • @user-sz3bl1jr3y
      @user-sz3bl1jr3y 년 전

      노잼

    • @cmslove
      @cmslove 년 전

      적당히좀 하자 이제
      노잼임

  • @user-oj7wq8tw5m
    @user-oj7wq8tw5m 년 전 +16

    몇광년 범위 안에 있는 행성중 궤도를 바꾸는 방법으로 골디락스 존에 위치하게 해서 테라포밍하게 하는 방법은 가능성이 없을까요?
    몇십광년 안의 행성에서 생명체를 찾는다는것도 정말 대박의 발견이겠지만 중력이 7배쯤되거나 온도가 100도쯤된다면.. 뭔가 많이 아쉬운데요

    • @user-gu3lj1lq6n
      @user-gu3lj1lq6n 년 전 +1

      중력은 드래곤볼 사이언행성에도 중력10배임

    • @SFF_GALLERY
      @SFF_GALLERY 년 전

      지구에 있는 자원을 총동원해도 불가능임

    • @Owlsreview
      @Owlsreview  년 전 +8

      이론적으로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 SF 영화에서는 별을 통째로 옮기는 장면이 많이 나왔었죠 가령 유랑지구라든가

    • @volcanoTV01
      @volcanoTV01 년 전

      @@Owlsreview 다음 영화리뷰는 유랑지구로 가시죠

    • @user-oj7wq8tw5m
      @user-oj7wq8tw5m 년 전

      @@Owlsreview 아니면 지구화 시키는 태라포밍 말고 태양화 시키는 태라포밍은 어떨까요 ㅎㅎ 답글 영광입니다

  • @user-sl6nd3lm2z
    @user-sl6nd3lm2z 년 전 +35

    옛날부터 생각했던건데...
    왜 외계생명체를 지구와 흡사한 행성에서만 찾는거지..
    우리가 나중에 이주할수 있는 환경을 찾는건가??
    우리가 산소에 적응해서 산소 없는곳 춥지도 덥지도 않은곳에서만 살수 있듯이
    외계 생명체는 탄소나 다른것에 적응해서
    의외로 산소있는곳에선 못살수도있지 않을까?
    또 더운곳에서만 살수 있는 생명체라던지
    추운곳에서만 살수 있는 생명체라던지 등등
    난 UFO 외계인 등등 다 믿고 실제로 있다고 생각하는데
    우리 지구가 침략 당하지 않는 이유는
    외계인들 입장에서 우리 지구는 살기 적합하지 않아서 라고 생각함

    • @user-qi8vf6ho6k
      @user-qi8vf6ho6k 년 전 +4

      그렇게 따지면 범위가 너무 넓어져서 좁힐려고 한거 아닐까용

    • @loving_man
      @loving_man 년 전 +2

      아직 그런 생명체가 발견되지 않았으니 비슷한 곳부터 찾으며 줄여나가야죠... 가볼 수 있는 것도 아닌데

    • @87joonui34
      @87joonui34 년 전 +6

      그걸 증명해낼 방법이 없는거죠 그런건 그럴수 있다쳐도 그냥 상상뿐에 불과한거고 우리랑 최대한 비슷한 환경들은 우리 지구 라는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생명체가 있을수 있다고 합리적 추론을 해볼수 있는거죠

    • @user-xk6kr9gb1h
      @user-xk6kr9gb1h 년 전 +12

      지구 기준은 우주 물리법칙에 근거합니다.
      1. 생명체는 다양한 물질의 상호작용이 필요한 개체입니다. 화학적 반응성을 따지면 14족 원소 이외는 고려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2. 우주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14족 원소는 탄소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탄소 다음으로 흔한 게 규소이고, 1번과 같은 이유로 반도체의 주재료가 될 수 있었습니다.(+규소는 탄소와 달리 전류 특성도 좋음) 미래에 몸을 지닌 강인공지능이 탄생한다면 규소 기반의 개체가 되겠네요.
      3. 탄소 기반의 생명체가 발생할 최적의 조건은 놀랍게도 지구입니다. 따라서 외계생명체를 찾는다면 지구와 비슷한 조건의 행성을 찾을 수밖에 없는 일이에요.

    • @user-ei2zd9yl9u
      @user-ei2zd9yl9u 년 전 +1

      생명체가 관측된 유일한 행성이 지구형이라서 그럽니다. 지구형과 가스형 등 모든행성을 포함하고 생명체를 조사하면 그 범위가 너무나도 넓어집니다. 일단은 우리와 유사한 행성부터 찾는거죠

  • @jerrykw3839
    @jerrykw3839 년 전

    지금까지 콘텍트 리뷰 잘봤습니다. 조디 포스터 나오는 sf영화인데 결말이 정말 충격적이었고 소설가가 칼세이건 박사 원작이었는데 정말 재미있음. 외계인이 있더라도 착한 외계인이면 좋겠다

  • @user-lw9jz5cr5i
    @user-lw9jz5cr5i 년 전 +4

    후.. 이런 영상볼때마다 10,000년정도만 늦게태어낫으면 좋겟다 ㅜㅜ

  • @user-ut2qw9oz7w
    @user-ut2qw9oz7w 년 전 +10

    근데 외계인이 지구랑비슷한 형태의 생물일까? 현재지구생명체들도 진화의 진화의 진화를 오랫동안 격어서 만들어진건데 외계인도 같은 프로세스라면 우리가 상상하는 외계인의 형태랑은 거리가 엄청멀거같음

    • @turinoik9477
      @turinoik9477 년 전

      다른형태일수도잇지만 같은 인간류일수도잇다고생각함. 우리 태양계같는것도 엄청 많을텐데 태양계 주변에 행성들이 형성되면 지구같은 비슷한 행성도 잇을거라고봅니다. 그래서 그쪽 과학도 우리인간수준이라 연락못하거나 못찾는거아닐까싶음.

  • @user-yj4mw7kv1l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진 행성들이라면 지구랑 비슷한 문명이라 서로 못 가려나?? 상상해봅니다ㅎ

  • @Lucky__tm
    @Lucky__tm 년 전

    지금 지구는 건물 밖에 있으면 겁나게 추운데
    추위든 더위든 다른 행성은 상상도 못할듯..
    집과 건물이 있다는거에 감사하다.

  • @user-lc3fx2ev6t
    @user-lc3fx2ev6t 년 전 +343

    지구를 기준으로 한다면 또다른 생명체가 살아가긴 힘들수 있겠지만 다른 행성 기준에 적합한 생명체가 살아갈 확률도 어느정도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 왜 아직도 대댓으로 싸우고 계시는지..그만 싸우십쇼ㅜㅜ

    • @user-xk6kr9gb1h
      @user-xk6kr9gb1h 년 전 +61

      1. 생명체는 다양한 물질의 상호작용이 필요한 개체입니다. 화학적 반응성을 따지면 14족 원소 이외는 고려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2. 우주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14족 원소는 탄소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탄소 다음으로 흔한 게 규소이고, 1번과 같은 이유로 반도체의 주재료가 될 수 있었습니다.(+규소는 탄소와 달리 전류 특성도 좋음) 미래에 몸을 지닌 강인공지능이 탄생한다면 규소 기반의 개체가 되겠네요.
      3. 탄소 기반의 생명체가 발생할 최적의 조건은 놀랍게도 지구입니다. 따라서 외계생명체를 찾는다면 지구와 비슷한 조건의 행성을 찾을 수밖에 없는 일이에요.

    • @user-pk5lg6un8w
      @user-pk5lg6un8w 년 전 +1

      @@user-xk6kr9gb1h 전문가 스멜

    • @user-zu2pp6ig1u
      @user-zu2pp6ig1u 년 전 +1

      슈퍼인공지능(AI) 가진로봇이라면~가능하겠죠!

    • @wnsdudkin
      @wnsdudkin 년 전 +48

      @@user-xk6kr9gb1h 14족원소는 모르겠고 다른 원소가 더 있다면? 열이나 추위에 진화한 지적생명체가 있다면? 숨을 안쉬고 피부로 흡수해서 에너지를 얻는 생명체가 있다면? 우리 상식을 벗어난 지적생명체가있을수도있죠

    • @piptykorea
      @piptykorea 년 전 +5

      @@wnsdudkin 와......

  • @tip6871
    @tip6871 년 전 +19

    근데 생명존재 기준이 오로지 지구기준이라.. 지구에서 파생된 생물만 봐도 몇백도 온도도 버티는 생물도 있는데 아예 생명체계자체가 다른 외계 생명이 꼭 지구와 비슷한 온도에서 산다는 보장이 없음.. 완전히 다른 방식에서 생명이 시작했으니 우리가 아는 생명이랑 거리가 많이 멀 수도 있고

    • @chap_mycat
      @chap_mycat 년 전

      ㅇㅇ 소설 프로젝트 헤일메리에 나오는 외계인처럼 우리 인간과 그들의 생존 환경은 완전히 다를 가능성이 큼

    • @turinoik9477
      @turinoik9477 년 전

      태양 빛,물, 산소는 필수일듯요

    • @hyun12987
      @hyun12987 년 전

      @@turinoik9477 ㄴ 스스로 빛을 내는 생물도 있음

    • @hyun12987
      @hyun12987 년 전

      @@turinoik9477 산소 없어도 사는 생물도 있음 ㅇㅇ

    • @hyun12987
      @hyun12987 년 전

      @@turinoik9477 그러니깐 외계인한테는 필수가 아닐수도 있다는 전제도 있음 ㅇㅇ

  • @outerhand
    @outerhand 년 전 +1

    우주가 워낙 넓으니 외계인 혹은 지구와 같은 행성이 또 있을 가능성을 얘기하지만,
    왜인지, 나는 지구만이 유일한 생명이 살아갈 수 있는 행성이라고 생각된다.
    그래야 우리가 살아가는 이 지구를 더 아끼고, 보호하며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다른 행성이 발견되면 지구에 대한 애정, 애착은 그만큼 빨리 식어버릴 것 같다.

    • @hioh6753
      @hioh6753 년 전

      님의 생각처럼
      지구에만이 사람과 각종 동식물이 있습니다.
      깊이 생각해 보시길 바래요.
      창조주 하나님과
      천재 과학자들의 차이!
      입니다.
      AD 1600년이전까지는 천재 과학자들이 별의 개수를 직접 세어서 발표를 했었는데요,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1000개~5000개라고 발표를 했죠.
      천재 과학자들의 발표를 들었던
      일반 사람들은 당연히 별의 개수가 다 그정도로 된다고 알았지요.
      그런데, 성경은 BC 1446년정도부터 모세에 의해 쓰여지기 시작했는데요. 지금으로부터 대략 3500년전이죠.
      창세기와 신명기는 모세가 썼어요.
      [창세기 22:17]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시리니
      [신명기 1:10]
      너희가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번성하게 하셨으므로 너희가 하늘의 별 같이 많거니와
      [신명기 28:62]
      너희가 하늘의 별 같이 많을지라도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지 아니 하므로 남는 자가 얼마되지 못할 것이라
      [예레미야 33:22]
      하늘의 만상(하늘의 별)은 셀 수 없으며, 바다의 모래는 측량할 수 없나니
      [이사야 10:22]
      이스라엘이여 네 백성이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BC 1446년에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이집트)에서 출애굽 시킬 때
      이스라엘 백성이 수백만명 이었어요.
      일반 사람들은 별을 안 세보고
      별이 엄청나게 많다고 얘기하지만, 사람이 마음 먹고 2시간만 집중해서 별을 세보면 대략 몇 개정도 된다고 계산이 나와요. 2시간동안 1000개~3000개를 대충 못 셀까요? 당연히 세죠.
      모세가 창세기, 신명기를 기록 할 때는
      수백만명의 아브라함 자손이 이미 눈 앞에 있었어요.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알려주시지 않았으면,
      이스라엘 자손이 번성하여 별과 같이 많아졌다라고 절대로 얘기 할 수가 없죠.
      왜냐하면,
      이스라엘 자손은 이미 수백만명이 실제로 있었고, 눈에 보이는 별의 개수는 1000개~3000개 정도 밖에 안되잖아요.
      하나님은 창조주로서,
      하늘의 별이 모래처럼 셀 수 없이 엄청나게 많음을 처음부터 알려주셨고, 계속적으로 알려주셨죠.
      하나님의 선지자들은 아주 먼 옛날부터 하나님께서 알려주셔서 이미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천재 과학자들은 어떤가요?
      AD 1600년대 이후부터 망원경이 개발되기 시작했구요,
      사람은 비로서 이때되어서야 시야 밖의 별을 볼 수 있었어요.
      1990년도에 우주에 허블망원경을 쏘아 올리면서 우주에 별이 모래처럼 엄청나게 셀 수 없이 많음을 확인했죠.
      천재 과학자들은 이제서야 알아냈네요.
      이것이 창조주 하나님과
      천재 과학자들의 차이죠!
      그리고
      하나님은 지구에만 사람과 각종 동식물을 만드셨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진리이니 믿으시길 바랍니다.
      또 천재 과학자들은
      가설들과 가정들로 세워진 진화론을 믿고, 엄청난 연구를 해보겠지만, 결국에 결과는 하나님 말씀 대로예요.
      하나님께서는 몇 천년전에 처음부터 별이 모레처럼 셀 수 없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과 우주에서 지구에만 사람과 각종 동식물이 있음을 알려주셨어요.
      어려운 시절에 태어나서 많이 못배우신 나이 많으신 할머니는 예수님과 복음을 믿고, 성경을 순수하게 믿어서 죽으면 영원한 기쁨이 있는 천국에 가지만,
      하버드대 박사 출신의 세계적인 천재 천문학 박사는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과학을 신뢰해서 죽으면 영원한 형벌이 있는 지옥에 가는게 현실이예요.
      모든 사람은 범죄하였어요.
      우리 사람의 생각, 행동, 말들을 잘 살펴 보세요. 죄악으로 가득차 있음을 알게 됩니다. 미움, 다툼, 탐욕, 시기 질투, 음란, 이기심...등
      사람은 매일 매일 죄를 쌓기도 바쁘죠.
      사람이 죽으면,
      자신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거부한 죄와
      이웃에게 했던 수많은 죄들을 심판받아
      영원한 형벌이 있는 지옥에 가게 됩니다.
      ●자신이 지옥갈 자 임을 반드시 꼭 깨달아야 합니다●
      라이터 불을 최대로 세게 켜고
      손가락 1개를 올려놓으면
      3초도 못 버티고 뜨겁다고 난리가 나는데요.
      태양 표면온도가 6000도,
      어떤 별은 2억도~3억도가 된데요.
      블랙홀 안은 어떨까요.
      이 모든 것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구원을 받지 못한 죄악된 사람들을
      영원히 불태우실 지옥은
      과연 어느 정도 일까요.
      지옥은 정말 우리 상상을 초월하여 어마어마하게 무섭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의 사랑과 은혜 없이는 우리 사람의 죄값을 해결할 방법이 전혀 없어요.
      예수님께서는 우리 죄값을 대신 지시고,
      긴 시간 피를 말려죽이는 너무나도 고통스러운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외아들 예수님을 희생 시키면서까지 죄악된 우리들을 살리시길 원하셨어요.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은혜인
      예수님을 믿고 따라야만
      죄사함을 받고
      지옥가는 것에서부터 구원받아
      영원한 기쁨이 있는 천국에 갑니다.
      지금 살아계실 때
      속히 회개하시고 돌이키시길 바래요.
      예수님을 진심으로 믿고
      예수님을 내 삶의 주인으로 모시고
      성경의 하나님 말씀을 사랑하고
      말씀 따라 살아서(하나님 사랑, 이웃사랑)
      님께서 천국에 가셨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날 구원하신 예수님을 정말 사랑하면, 예수님을 따라가기가 너무나도 즐겁죠!
      사랑하는 분과 함께 하는
      인생이 얼마나 즐겁고 기쁜가요!

  • @user-xx5eo4lv3f
    @user-xx5eo4lv3f 년 전 +2

    여러 모양과 다수의 생명체와 그에따른
    다양한
    이상세계가 ..
    우주에
    존재될것으로
    확신함!!!👍👍👍

  • @user-eg5xf1xy9t
    @user-eg5xf1xy9t 년 전 +4

    항상 흥미롭게 잘 보고있습니다 ㅎㅎ 매번 볼때마다 궁금한점이 태양과 수금지화목토천해를 나열할때와같이 ㅡ 일직선상에 있는것처럼 표현되고 궤도를 표현할때도 일직선상에 있듯 표현되곤 하는데 실제로는 그렇진 않는거죠?

    • @user-xk6kr9gb1h
      @user-xk6kr9gb1h 년 전

      모든 행성들은 태양을 주위로 공전하는데, 각각 태양으로부터 떨어진 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1바퀴 도는 데 필요한 거리가 다릅니다. 공전속도도 다르고요. 따라서 모든 행성이 일직선상에 있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어요. 태양계 8개 행성이 일직선상에서 놓이는 순간이 지구멸망이라는 괴담도 있을 정도니까요

    • @user-kv5tj2jl5q
      @user-kv5tj2jl5q 년 전

      @@user-xk6kr9gb1h 이번 6/26일이 그 행성 정렬하는 날이네요

  • @user-no9tj2ct6h
    @user-no9tj2ct6h 년 전 +35

    인간이라는 생물이 이렇게 큰 문명을 이루어 냈다면 그 소시지들은 어떤 문화와 기술을 가지고 있을지 넘나 궁금한 것..
    그리고 1700억 분의 1에 속하는 이런 행성에 태어났다는게 너무 감사하네 ㄷ

    • @user-bn8it1vt3y
      @user-bn8it1vt3y 년 전 +1

      확률이 아니니라

    • @user-no9tj2ct6h
      @user-no9tj2ct6h 년 전

      @@user-bn8it1vt3y 수정 했느니라

    • @user-gr1bu8fb8g
      @user-gr1bu8fb8g 년 전

      그리고 거기서도 좌표 잘못찍고 태어나면 쪼땜ㅋㅋ

    • @_LJH_
      @_LJH_ 년 전 +2

      은하가 1700억개인거지 그 은하 안에 태양같은 항성들만 수천억개 있다는데 왜 1700억분의 1이나옴

    • @user-no9tj2ct6h
      @user-no9tj2ct6h 년 전 +1

      @@_LJH_ 걍 간단하게 생각해본겁니다 ㅎ

  • @nomadfoodandtravel9179

    겨우 20광년이라 하면 예전에는 아 가까운 거리에 생명체가 존재할수도 있구나.. 생각했는데 1광년이 어느정도 거리인지 설명해주신 영상을 보고 흠... 멀구나.. 우리가 그들을 조우할 일은 없겠구나... 라는 생각만 드네요😅

    • @hioh6753
      @hioh6753 년 전

      깊이 생각해 보시길 바래요.
      창조주 하나님과
      천재 과학자들의 차이!
      입니다.
      AD 1600년이전까지는 천재 과학자들이 별의 개수를 직접 세어서 발표를 했었는데요,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1000개~5000개라고 발표를 했죠.
      천재 과학자들의 발표를 들었던
      일반 사람들은 당연히 별의 개수가 다 그정도로 된다고 알았지요.
      그런데, 성경은 BC 1446년정도부터 모세에 의해 쓰여지기 시작했는데요. 지금으로부터 대략 3500년전이죠.
      창세기와 신명기는 모세가 썼어요.
      [창세기 22:17]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시리니
      [신명기 1:10]
      너희가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번성하게 하셨으므로 너희가 하늘의 별 같이 많거니와
      [신명기 28:62]
      너희가 하늘의 별 같이 많을지라도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지 아니 하므로 남는 자가 얼마되지 못할 것이라
      [예레미야 33:22]
      하늘의 만상(하늘의 별)은 셀 수 없으며, 바다의 모래는 측량할 수 없나니
      [이사야 10:22]
      이스라엘이여 네 백성이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BC 1446년에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이집트)에서 출애굽 시킬 때
      이스라엘 백성이 수백만명 이었어요.
      일반 사람들은 별을 안 세보고
      별이 엄청나게 많다고 얘기하지만, 사람이 마음 먹고 2시간만 집중해서 별을 세보면 대략 몇 개정도 된다고 계산이 나와요. 2시간동안 1000개~3000개를 대충 못 셀까요? 당연히 세죠.
      모세가 창세기, 신명기를 기록 할 때는
      수백만명의 아브라함 자손이 이미 눈 앞에 있었어요.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알려주시지 않았으면,
      이스라엘 자손이 번성하여 별과 같이 많아졌다라고 절대로 얘기 할 수가 없죠.
      왜냐하면,
      이스라엘 자손은 이미 수백만명이 실제로 있었고, 눈에 보이는 별의 개수는 1000개~3000개 정도 밖에 안되잖아요.
      하나님은 창조주로서,
      하늘의 별이 모래처럼 셀 수 없이 엄청나게 많음을 처음부터 알려주셨고, 계속적으로 알려주셨죠.
      하나님의 선지자들은 아주 먼 옛날부터 하나님께서 알려주셔서 이미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천재 과학자들은 어떤가요?
      AD 1600년대 이후부터 망원경이 개발되기 시작했구요,
      사람은 비로서 이때되어서야 시야 밖의 별을 볼 수 있었어요.
      1990년도에 우주에 허블망원경을 쏘아 올리면서 우주에 별이 모래처럼 엄청나게 셀 수 없이 많음을 확인했죠.
      천재 과학자들은 이제서야 알아냈네요.
      이것이 창조주 하나님과
      천재 과학자들의 차이죠!
      그리고
      하나님은 지구에만 사람과 각종 동식물을 만드셨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진리이니 믿으시길 바랍니다.
      또 천재 과학자들은
      가설들과 가정들로 세워진 진화론을 믿고, 엄청난 연구를 해보겠지만, 결국에 결과는 하나님 말씀 대로예요.
      하나님께서는 몇 천년전에 처음부터 별이 모레처럼 셀 수 없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과 우주에서 지구에만 사람과 각종 동식물이 있음을 알려주셨어요.
      어려운 시절에 태어나서 많이 못배우신 나이 많으신 할머니는 예수님과 복음을 믿고, 성경을 순수하게 믿어서 죽으면 영원한 기쁨이 있는 천국에 가지만,
      하버드대 박사 출신의 세계적인 천재 천문학 박사는 예수님을 믿지 않고, 과학을 신뢰해서 죽으면 영원한 형벌이 있는 지옥에 가는게 현실이예요.
      모든 사람은 범죄하였어요.
      우리 사람의 생각, 행동, 말들을 잘 살펴 보세요. 죄악으로 가득차 있음을 알게 됩니다. 미움, 다툼, 탐욕, 시기 질투, 음란, 이기심...등
      사람은 매일 매일 죄를 쌓기도 바쁘죠.
      사람이 죽으면,
      자신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거부한 죄와
      이웃에게 했던 수많은 죄들을 심판받아
      영원한 형벌이 있는 지옥에 가게 됩니다.
      ●자신이 지옥갈 자 임을 반드시 꼭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의 사랑과 은혜 없이는 우리 사람의 죄값을 해결할 방법이 전혀 없어요.
      죄를 공의롭게 심판하셔야하는 하나님께서
      우리 사람들이 죄짓고 영원한 지옥에 가는 것을 불쌍히 여기시고 구원받을 길을 주셨는데요.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은혜인
      예수님을 믿고 따라야만
      지옥가는 것에서부터 구원받아
      영원한 천국에 갑니다.
      지금 살아계실 때
      속히 회개하시고 돌이키시길 바래요.
      예수님을 진심으로 믿고
      예수님을 내 삶의 주인으로 모시고
      성경의 하나님 말씀을 사랑하고
      말씀 따라 살아서(하나님 사랑, 이웃사랑)
      님께서 천국에 가셨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날 구원하신 예수님을 정말 사랑하면, 예수님을 따라가기가 너무나도 즐겁죠!
      사랑하는 분과 함께 하는
      인생이 얼마나 즐겁고 기쁜가요!

    • @user-gk9jq8oo5g
      @user-gk9jq8oo5g 년 전 +4

      @@hioh6753 전 만약 죽어서 하느님이 존재하신다면 깊게 사죄드릴겁니다.현재 살아있는 시간 동안은 하느님은 믿지 않을거고요.제가 죽어서 하느님을 만나 살아생전 믿지 않았음을 사죄드린다면 아마 용서해주실겁니다.세상에서 가장 자비롭고 누구보다 지혜로우며 신성하신 분이 고작 제가 100년 안 믿었다고 마음 상하실리가 없거든요.한낱 인간들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만한 일의 수준인데 만약 본인을 믿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그리 속좁게 받아들이신다면 본인이 그 정도 능력의 신이 아님을 인정하는 꼴이나 다름없다고 보네요.전 하느님이 그런 분은 아닐거라고 봅니다.

    • @user-fn8vz9fn2q
      @user-fn8vz9fn2q 년 전

      ​@@hioh6753여기와서까지 당신이 믿는 서양귀신 홍보할 필요는 없지 않나요?
      편협하고 이기적인 종교입니다
      믿을거면 혼자 조용히 믿으세요
      우리 고향에서 교회는 혐오시설입니다
      일요일마다 예배중이라고 농로에 주차하고 전화를 안받아요.정상적인 종교로 보이나요?

  • @user-yd2nn4sd5u
    @user-yd2nn4sd5u 6 개월 전 +1

    가끔 보다보면 인간의 기준으로 생명체가 살 수 있냐 없냐를 판단하는게 맞을까 하는 의문이듬..

  • @arcfactory_leatherworks

    역시 내 반려자는 20광년 떨어진 행성에 있기때문에 아직도 못 만난거였구나 이제야 안심되네 ㅋㅋㅋ

  • @user-xk4jk7jj6z
    @user-xk4jk7jj6z 년 전 +5

    생명체가 존재하기 위한 조건이란 정말 참으로 까다롭네요~

  • @user-oq4pj5ho4p

    저두 궁금합니다 지구처럼 인간들이나 동물들이 살고있겠지만 다른 행성에도 인간들이 살고있는지 매우 궁금하네요

  • @user-zh2vy5ee7b
    @user-zh2vy5ee7b 년 전 +1

    핸성전체가 바다라면 오호 인어가 살겠군요~ 물고기중에 가장 진화가 많이된 생명체가 지능을 가졌을 가능성도 있겠어요. 인어의 머리는 대머리일 가능성이 높음.ㅠㅠ 아가미가 있고 머리는 광어,복어 ㅠㅠ 엄청나게 진화했다면 골룸? ㅠㅜ

  • @metube0
    @metube0 년 전 +17

    외계에서는 우리 지구를 보고 행성에 물이 70프로나 되서 문명이 나타나기 어려울 거라고 생각 할 수도 있음

  • @secret90964
    @secret90964 년 전 +3

    지구 밖 행성이 우리와 같은 방식으로 고등생물로 진화했을 가능성이 낮기때문에 지적생명체가 없을 확률이 낮다고 하는거 약간 지구인 기준으로 생각한 오만한 생각같다... 우리도 아직 못 밝혀낸 것들이 많은데

    • @user-im9jo9yw4m
      @user-im9jo9yw4m 년 전

      그럴러면 우리주변에 관측했던 행성 단 한 곳이라도 생명체가 존재했던 흔적이라도 발견 됐어야 하는데 지구와 조건이 다른 곳에선 생명체가 흔적조차 전혀 발견되지 않으니 지구기준으로 찾는게 젤 빠른 방법임 특히 고등생물은 더욱더

  • @yaho33
    @yaho33 년 전

    행성의 존재를 항성통과시 가림으로 발견한다는데, 행성의 공전축이 조금만 틀어져서 지구에서 보는 시야에서는 항성가림을 볼수없는, 행성존재를 모르는 경우가 훨씬 더 많지요?

  • @user-dm5qj5ut3f
    @user-dm5qj5ut3f 년 전 +1

    지구가 미스테리다 ㄹㅇ

  • @sstoon
    @sstoon 년 전 +38

    애타게 지구 밖 생명체를 찾고 있지만, 우리와 유사한 수준의 생명체를 실제로 만난다면... 너무 무서울 듯.

    • @bilimaki8598
      @bilimaki8598 년 전 +1

      외계인이 지구에 올 정도이면
      광속 1초에 지구를 일곱 바퀴 반을
      도는 신보다 대단한 고도의 생명체인데
      인간은 개미같은 존재로
      별 관심도 없을 것입니다
      님이 볼수도 만질수도 없는
      존재입니다
      서울있다가 1초에 미국 뉴욕으로
      순간이동하는 그런 존재들 만이 지구에 올수 있는 외계인인
      것입니다
      개미나 궁벵이가 우주선이 뭔지
      모르듯이 인간은 너무나 발전한
      외계인이 있는지 없는지도
      알아볼수도 없는 우리 인간이 생각하는 신보다도 더욱 강력한
      신비한 존재일 것입니다
      그러니 두려워 할것도 없습니다
      인간은 그들을 느낄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 @sstoon
      @sstoon 년 전 +3

      @@bilimaki8598 아멘

  • @sujinsong2838
    @sujinsong2838 년 전 +3

    고등생명체의 기준이 인간이라고 하는 것이 우주생명체 입장에서 우리가 고등생명체가 아닐 수 있다는 반증인 것 같네요. 과연 불과 전기, 기록이 있어야 고등생명체일까요? 그러한 악조건으로 뛰어난 기억력, 이식기술 등이 발전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뇌가 아닌 다른 장기가 고등생명채로써의 역할을 도맡아 할 수도 있겠고요.. 말 그대로 외계생명채인데 왜 지구생명체를 기준으로 생각할까요??
    제가 문과라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 @tooyoungtodie57
      @tooyoungtodie57 년 전

      우주가 너무 넓어서 그런 식으로 모든 경우의수를 고려하지못함. 일단 가장 확률이 높은 인간과 비슷한 지적 생명체를 찾는거임

  • @qbang0212
    @qbang0212 년 전

    스텔라리스 ost 진짜 몰입감 치트키 ㅋ

  • @shadow-gw2ux
    @shadow-gw2ux 년 전

    20광년이면 빛의속도로 20년 ...
    현재기술론 못가는거린데..
    희망을 가지고 사는거조아요..
    그래서 생명체끼리 확인하기 어려울거 같네요...안드로메다 건너엔 생명체 넘넘 많을건데.

  • @rongoriaevan5975
    @rongoriaevan5975 년 전 +8

    대부분의 항성이 적색왜성이고 적색왜성의 골디락스존은 거의 대부분 조석고정인걸 보면 지적 생명체가 존재하나 싶기도 합니다.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큰 항성은 K형 주계열성이나 우리 태양같은 G형 주계열성이 더 나은데 우리태양의 경우 앞으로 10억년 후라면 태양이 너무 뜨거워져 모든 생명체가 멸종한다고 하니 단순생명체라면 모를까 지적생명체는 상당히 드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turinoik9477
    @turinoik9477 년 전 +5

    인간, 동물 만봐도 종류가 수십수백개인데 우주외계인이라고 인간같은 외계인이 없을까? 우리의 우주과학이 이정도 수준이면 다른외계인들도 우리정도 수준일수잇겟다싶음. 그래서 서로 못만나거나 못찾는거아닌가싶음.

  • @user-bx9gx1uz8n

    빛속도보다 전자파속도가 더빠른가요?? 어떻게 정보가 오는걸까요 지구안에서도 전파안터지는곳이 많은데

  • @user-he7bn6zq1q
    @user-he7bn6zq1q 년 전 +3

    이런 부류의 영상에서 꼭 나오는게 '생명체의 살아가는 조건'인데, 그 조건이 인간이 만들어낸 지구 기준 가설이지 우주에서 통용되지는 않을 것 같음.. 개인적으로 죽기 전에 외계인을 못 보더라도 외계인이 존재한다는 확실한 증거라도 알았음 좋겠다

  • @user-nh1zp4qb3j
    @user-nh1zp4qb3j 년 전 +63

    골디락스존은 지구생명체에게만 좋은 환경일 수도.. 다른 외계생명체는 오히려 안 좋은 조건일 수도 있지 않은가? 그렇다면 우주에 생명체가 살 확률은 더 높아질 수도…

    • @Seongdaemosa
      @Seongdaemosa 년 전 +7

      응아니야

    • @user-is5um7qh8c
      @user-is5um7qh8c 년 전 +6

      말이야 방구야

    • @zeoii5324
      @zeoii5324 년 전 +10

      너 문과지

    • @user-vs7gl5my8i
      @user-vs7gl5my8i 년 전 +1

      -문-

    • @user-is5um7qh8c
      @user-is5um7qh8c 년 전 +2

      @@user-ge4qh4ff4b 뭐라 하는거로 보였다면 미안. 원댓 말이 묘해서...... 앞에선 외계생명체한테 안 좋은 조건환경이라 해놓고 뒤에선 생명체 살 확률 높아진다고 하길래 어느 쪽의 주장인지를 모르겠음

  • @user-fc7ki7zf2p
    @user-fc7ki7zf2p 년 전 +8

    외계 생명체는 분명 존재합니다..우리사는 지구가 그 증거이지요..하지만 서로 거리가 너무 멀어서 만날수 없는것입니다..,

    • @user-sv1fv3xm2j
      @user-sv1fv3xm2j 년 전

      공감합니다.

    • @user-cs2tb1us3x
      @user-cs2tb1us3x 년 전

      45억년이 지난 지구의 진화와
      과학 기술력이 바로옆 달밖에 못가죠
      그것도 아주 힘들게요
      물론 일단 행성에서 문명이 생기고
      과학이 발전할수록 가속력이 붙어서
      고도로 발전하는 속도가 빨라지긴 합니다만
      지구보다 더 오래 지났고 더 발달된 문명이나 존재도 몹시 어려운일이라 생각이드네요
      45억년이 1광년도 못가는데
      100억년 행성문명이 몇천 몇억 광년에
      도달하기도 엄청 낮은 확률이고
      이 넓고 텅텅빈 우주공간에 작은점중에 더 작은점을 찾기도
      말도안되는 확률을 가지겠죠

  • @haedongyee
    @haedongyee 년 전

    10:25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이지만 이 행성 아래 아크의 에버레이션 같은 지하가 있고 온도도 적당하면 생명체가 살수있는 행성이지 않을까요?

  • @user-pc4dr5pf4v
    @user-pc4dr5pf4v 4 개월 전

    이륙하다가 죽더라도, 지구로 돌아오지 못하더라도 죽기전에 우주에 꼭한번 가보고싶다...

  • @user-lx4hl1vv8z
    @user-lx4hl1vv8z 년 전 +3

    다른 곳에 살고 있는 외계인들이 반대로 우리 지구를 발견해서 저기에 생명체가 존재 할까? 하고 있다면?

  • @syc5644
    @syc5644 년 전 +4

    극지방이나 극열지방에서도 생존가능한 생명체는 지구에서도 발견됩니다.
    생명체존재의 가능여부를 전부 인간 기준에서 생각한다는것부터 인간의 오만인것 같네요. 생명체를 지구에 존재하는 동식물 기준으로만 생각하지 않는다면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은 엄청날거라 생각해요

    • @jgpls4601
      @jgpls4601 년 전

      그런 뻥튀기된 가능성으로는 우주탐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 설정이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가능여부에 대한 새로운 가설이 어느정도의 타당성을 획득하게 되면,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 새로운 가설에 기반한 탐사를 시작하겠죠. 지금은 그게 못 갖춰져서 못한다고 밖에는.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그 극한환경도 어디까지나 지구에서나 가능한 극한환경으로 한정되고,
      금성, 목성, 달과 수성같은 지구보다 더한
      환경에서도 생존할거라 장담할 수 없기에
      탐사가 아무리 극한환경이라도
      지구환경 기준으로 이뤄질 수 밖에 없어요.

    • @truepiggy
      @truepiggy 년 전 +2

      그런데 님처럼 생각하는것도 오만 아닐까요..? 어느쪽으로 생각해도 감수해야할 것이 많으니 차라리 그냥 사람이 살 수 있는 환경에서부터 시작하는거 같아요 하물며 우리같이 평범한 사람도 이렇게 생각하는데 과학자들은 생각해보지 않았겠나요..ㅎㅎ 그리고 범위를 넓혀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을 높혀도 왜 아직까지 지구 말고는 생명체가 발견되지 않았을지도 한번 생각해보는게 좋을 거 같아요!

    • @user-gh1sy8yc1n
      @user-gh1sy8yc1n 년 전 +1

      님이 가서 찾아ㅓ보셈 그럼 님 돈으로

    • @gbr4572
      @gbr4572 년 전

      그럼 니가 논문 쓰고 학계 스타덤에 오르면 되겠다?

  • @user-ry5uk8bp3h

    항상 대단한게 이런걸 어떻게 아나몰라..

  • @user-zf7jg9yr2v

    지구에 인구를 지금의 절반으로 줄이기 운동!
    지구 연방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