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우승이 쉽지 않은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3. 03.
  •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퍼가실 때 본문 링크와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
    광고 제휴 문의 : leechunsoo2021@gmail.com
  • 스포츠

댓글 • 2.4K

  • @winterwithout6
    @winterwithout6 개월 전 +1643

    요르단한테 지고 다시 와서 보는 사람 추천

  • @danielyoon8414
    @danielyoon8414 개월 전 +229

    이천수가 달라보이는 인터뷰네요. 짱!

  • @user-jl1vp9lc8g
    @user-jl1vp9lc8g 개월 전 +104

    도대체 천수형은 어디까지 본겁니까... 오늘 요르단 경기 미리 보고 영상 찍은 느낌...ㄷㄷㄷ

    • @user-tf7fb4uj8t
      @user-tf7fb4uj8t 개월 전

      맞는말만 했는데 당연히 그리 되는것같은 느낌

  • @totohan8164
    @totohan8164 개월 전 +161

    헐 10분전에 올라온 방송인줄...진짜 정확한 해석 !!!!

  • @nao-bq8ls
    @nao-bq8ls 8 개월 전 +272

    아시안컵 우승하려면 우리가 가진 전력을 풀로 갖고 나가도 쉽지않은데 우리나란 월드컵에 모든 포인트가 맞춰져 있고 월드컵 끝나면 공중분해 - 다시 0에서 시작 - 새 외국인 감독 선임 - 새감독이 선수들 파악하기도 전에 아시안컵이 열리니 늘 우리가 가진 전력의 반도 쓰지 못하고 탈락 또 탈락

    • @user-zn5os6qd5c
      @user-zn5os6qd5c 5 개월 전 +17

      ㄷㄷ 현상황

    • @user-ir2kk3bx4n
      @user-ir2kk3bx4n 5 개월 전 +12

      ㅇㅈ

    • @nalong731
      @nalong731 3 개월 전 +11

      맞아요 매번 이래요

    • @user-ij3er7ct4u
      @user-ij3er7ct4u 2 개월 전 +1

      그래도 이번엔 클린스만 들어오고 1년 정도는 시간있었으니 조금은 나을듯. 클린스만 자체적으로 불안함 면은 없지 않아 있지만.

    • @TV-lu2wv
      @TV-lu2wv 2 개월 전 +3

      @@user-ij3er7ct4u존나 불안하지… 이선수로 이라크에 1대0

  • @user-qv3zj5zt3g
    @user-qv3zj5zt3g 개월 전 +42

    그렇군요. 아시안컵 우승못하는 이유가 원정대비가 부족하고, 승부차기 2번의 고비를 넘겨야 하며, 중동 에이스들이 빠르고 골결정력이 좋다는것을 몰랐습니다.

  • @user-ye1fw1su5u
    @user-ye1fw1su5u 년 전 +372

    이천수말에 백프로 공감. 홈친선경기 반으로줄이고 원정경기 많이하길

  • @user-rx4vj9qp6l
    @user-rx4vj9qp6l 2 개월 전 +292

    한국 말레이시아 경기를 보고 이영상을 시청하니 이해가 되네요

  • @ppl2280
    @ppl2280 2 개월 전 +391

    이게 10개월전 영상인데 아시안컵이 열리고있는 지금 이말이 그대로 다 맞아들어가고 있는게 놀라울뿐

    • @surgen12
      @surgen12 개월 전 +10

      그러게 …

    • @aoyama3chome518
      @aoyama3chome518 개월 전 +16

      이명박과 함께 인상때문에 실력에비해 저평가된 인물

    • @user-oh3ke3dz6o
      @user-oh3ke3dz6o 개월 전 +2

      @@aoyama3chome518 ㄹㅇ 밭갈이 음침하노

    • @lowlanz
      @lowlanz 개월 전

      ​@@aoyama3chome518뭐래..

  • @lcmpark
    @lcmpark 개월 전 +100

    1:28 와 예견하셨다 이걸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승부차기 까진 아니어도 벌써 연장 두 번 감 ㄷㄷㄷㄷ

    • @sonjunyoug
      @sonjunyoug 개월 전 +1

      승부차기갔잖아여

    • @wkssazevdh3784
      @wkssazevdh3784 개월 전

      ​@@sonjunyoug승부차기를 두번 연속 가지 않았다는 거죠

    • @away-id5gy
      @away-id5gy 개월 전

      @@sonjunyoug모르면 좀 입닥치고봐 존나 따지네

  • @myfriend
    @myfriend 2 개월 전 +269

    경험을 있는 그대로 말해주는 이천수 선수의 매력. 정확하게 짚어주네요!!

    • @The-Kop
      @The-Kop 개월 전 +4

      헤어밴드 신경쓰는놈이 껴있으면 우승 못함

  • @LoveKordanian
    @LoveKordanian 개월 전 +41

    리액션도 꿀잼인데 역시 전직이라 분석력도 대박이네요
    우리팀 친선경기도 원정경기 위주로 많은 경험을 쌓아가길 바라요!!!

  • @elrktj
    @elrktj 년 전 +243

    진짜 좋은비유다. 이라크.시리아.바레인 이런나라들이 한국에 친선경기로 원정왔을때 뛰는거랑 제3국에서 아시안컵때 만난것과는 완전히 다른팀이다. 거기다 중동팀들은 개인기가좋고 우리가 뭔가 골을 넣어야될 흐름에서 못넣고 결국 한두골 먹혀서 진경기가 아주많다. 한마디로 아시안컵 정말 어려운 대회다

    • @user-sw6ks8lv1v
      @user-sw6ks8lv1v 년 전 +27

      중동원정자체가 하드코어...

    • @DD-rz4ez
      @DD-rz4ez 년 전 +15

      그러니 월드컵 4강은 홈빨 맞네

    • @chaostar88
      @chaostar88 년 전 +12

      좋은 비유? 변명도 어처구니가 없는 변명하고 자빠졌는데......
      다른 팀들은 어웨이 안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발컨과 패스 미스 밖에 못하는 놈들이 무슨 어웨이 힘들다고 징징대고 자빠졌냐......
      그러니 동남아도 한국 축구 우습게 보지......

    • @jaewonnoh9717
      @jaewonnoh9717 년 전 +4

      이번에 아르헨도 유일한 패배가 사우디전이였으니 진짜 잘되는날 아랍팀들 특히나 이기고있을때의 아랍팀은 정말 왠만한 강팀들도 쉽게 이기기 어렵지 특히나 침대축구 시전하면 이번월드컵에서 아시아대회에서 하던 침대축구의 십분의 일정도만 했음에도 아르헨선수들 죽을라 하더만^^

    • @mradrenaline8027
      @mradrenaline8027 년 전 +13

      ​@@chaostar88 이 영상 내용자체가 우리나라가 유독 원정경기에 취약하다는 건데, 언어 발달이 아직 덜되셨나? ㅡㅡ;; 이상한 말뱉고 열내지 말고 얼른 정신 차리슈...

  • @user-pd2mv5xj1s
    @user-pd2mv5xj1s 년 전 +229

    진짜 중요한 얘기 해주시네요..
    월드컵 앞두고도 다른 나라들은 다 3국이나 원정 평가전을 하는데 축협은 티켓수익과 홈버프 평가전 승리로 인한 긍정적인 평가만을 노리며 계속 안전하게 국내 평가전만 진행하는 악수를 계속 두네요...
    승패에 일희일비하는 국민정서도 한 몫하겠지만
    협회는 제발 큰 숲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Hachinko
      @Hachinko 년 전 +5

      그냥 지들 알아서하라해요. 그딴 등신축협에 기대를 하는게 오히려 바보같은짓. 그냥 그러려니 하고 축구 봅시다. 나도 포기함 이젠.

    • @RJ-qc2vk
      @RJ-qc2vk 10 개월 전 +12

      이게 진짜 중요. 수익노리고 계속 국내평가전만 하니 답답

    • @user-rh5hp2bk7f
      @user-rh5hp2bk7f 개월 전 +2

      공감합니다 ㅠ

  • @ss-sr8rt
    @ss-sr8rt 개월 전 +78

    정말 정확한 분석이십니다.

  • @user-ke5yc3pn9f
    @user-ke5yc3pn9f 개월 전 +13

    와 이천수님 정확하십니다.. 요르단 전 미리본거처럼 보고 정확한 분석 하셨네요

  • @hjpark6084
    @hjpark6084 년 전 +151

    이천수의 말은 한마디 한마디가
    진짜 공감100%임
    본인이 축구대표 출신이고
    현장 경험자이기 때문이 아닌가 여겨짐

  • @soobumlee6439
    @soobumlee6439 년 전 +80

    2010년도 월드컵을 준비할 때 당시 제일 잘하던 게 런던 베이스로 삼고 유럽 내 팀을 대결했다는 게 크죠 홈에서 경기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3월 A매치 홈, 6월 A매치 원정, 9월 A매치 홈, 11월 A매치 원정을 루틴화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자주 드네요

    • @undecimbre
      @undecimbre 년 전

      물론 저도 님 의견에 동의합니다만, 그렇게 됐으면 좋겠습니다만.. 계속 홈 경기를 주로 하는 이유는 간단히 말해서 돈 문제 때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축협 예산이 물론 따로 있지만, 홈경기 에이매치 티켓 수익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고 들었어요.. (현실적인 문제가 이렇다는 뜻이고, 돈 벌어야 되니까 홈 경기만 해야 한다는 제 주장이 전혀 아닙니다..) 다른 나라 축협들은 재정 조달을 어찌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네네.

    • @kjhstyle01
      @kjhstyle01 년 전 +2

      @@undecimbre 반대 아닌가요? 우리 홈에서 경기 치르려면 상대방을 초청해야하고 페이를 지불해주는걸로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유럽이나 다른나라에서 우리나라에게 페이를 지불하면서 초청할 나라가 없지 않나요? 사실상 원정 경기를 잡고 싶어도 불러주는데가 없어서 못하는걸텐데요

    • @hwal758
      @hwal758 년 전

      ​@@kjhstyle01 초청비용은 들지만 내는 것보다 돈을 버는게 크니 홈경기를 자주하는거죠 2022wc직전에 2달전 9월경기를 중립이 아닌 홈에서 치른 이유도 돈 때문이구요

  • @danihyun2360
    @danihyun2360 년 전 +36

    한국축구가 에이젼컵에서 우승을 쉽지않은 이유가 있었군요. 그동안 한국팀은 홈 경기에 많이 취해있었고 원정경기는 많이 가지않다보니 늘 힘들었다는 것. 이해합니다. 한국축구협회에서 많은 지원은 물론이고 앞으로는 원정경기에 대한 준비를 세밀하게 해서 출국했으면 좋겠네요.

    • @TV-kh2ct
      @TV-kh2ct 3 개월 전 +4

      에이젼컵 ㅋㅋ 교포분이신가봐요

  • @lowlanz
    @lowlanz 개월 전 +15

    1:46 예언ㅋㅋ

  • @kiminjun9318
    @kiminjun9318 년 전 +148

    진짜 독한 악연이지만 조별리그 끝나고 8강부터 토너먼트 하던 때에는 이란이랑 만날때 너무 체력적으로도 소모가 많았다. 2019년부터 16강 체제로 돌입한 만큼 체력소모 하지말고 연장전 가기 전에 승부를 잘 봐야 하는 것도 있음

    • @RJ-qc2vk
      @RJ-qc2vk 년 전 +27

      그게 실력입니다. 잘했으면 연장을 안갔겠죠.
      19아시안컵 일본3-0이란 이게 실력이죠.

    • @newman8702
      @newman8702 년 전 +21

      이란도 1976년 이후 47년 이상 아시안컵 우승
      못한이유도 한국만나고 체력방전해서 그럼

    • @Hachinko
      @Hachinko 년 전 +2

      16팀 체제였을때도 우승 한번 못했는데 그리고 24팀으로된건 2019부터 이제 한대회 했는데 앞으로 우승 더 힘들어진다는 얘기네

    • @user-ws4lx9yb7k
      @user-ws4lx9yb7k 년 전 +5

      글쎄, 04년도 1번 이란이 일본이랑 같은 조 되는 바람에 조2위해서 한국 만나거 빼곤 죄다 한국이 조3위(96,00) 조2위(07,11)해서 8강에서 만낫는데 왜 한국에게 독한 악연일까 알면서 찾아간건데.. 19년도도 한국 조2위했으면 8강에서 또 보는거였음. 그리고 체력문제도 결국 이란이나 한국이 하수거나 선수층이 얇거나 경기운영을 못했다는 증거지. 11년 일본은 8강에서 후반초반 1명퇴장 + 4강 한국 연장 뛰고도 호주 이기고 우승. 04년도엔 연장 2번 연속(4강에선 전반 1명퇴장 당함) 뛰고도 우승했음.

    • @jtk6911
      @jtk6911 년 전 +2

      @kiminjun9318 96년 쿠웨이트 00년 쿠웨이트 07바레인한테 져서 2위한거라 1위못한 한국책임

  • @user-id1ei5gv2o
    @user-id1ei5gv2o 년 전 +319

    리춘수 얘기들으면 축구가 이해가 됨 정말 최고 방송임

  • @chickim7299
    @chickim7299 2 개월 전 +62

    손웅정 감독님 말씀 처럼...우승하면 안 된다. 축구협회 클린스만 바꾸지 않는 한 안된다.

    • @user-om5jm5bh8r
      @user-om5jm5bh8r 개월 전

      70억을줘야 해촉이 된다고~~~뭔계약을 그따위로쓰냐

  • @user-fw2jl1sr1c
    @user-fw2jl1sr1c 2 개월 전 +13

    지금보니까 팍팍와닿네ㅜㅜ
    요르단이랑2ㄷ2 겨~우 무승부

  • @prol2fabfilter630
    @prol2fabfilter630 년 전 +249

    진짜 멋지고 똑똑한 이천수 선수 😊 축구가 심장 안에 있다는 말이 너무 멋지네요

    • @khkim710
      @khkim710 2 개월 전 +2

      점점 좋아지는 이 선생 ❤

  • @user-tp9cj6xs7o
    @user-tp9cj6xs7o 년 전 +51

    진짜 핵 공감. A 매치나 평가전 원정에서 좀 했으면 좋겠다 맨날 홈 홈홈

  • @jotto588
    @jotto588 개월 전 +10

    협회나 조직적인 문제 외에 실제로 느낀 문제점을 얘기하는게 맘에 와 닿네...

  • @user-uz9iq4vy9y
    @user-uz9iq4vy9y 개월 전 +10

    와..진짜 쪽집게...
    이런 좋은인재를 밖에 두고.ㅈ
    빨리 코치로 섭외해라..

  • @KK-xf4vp
    @KK-xf4vp 년 전 +49

    월드컵16강 가는것보다
    아시안컵 우승하는게 훨씬 힘들어ㅠㅠ
    특히 요즘은 아시아국가들 수준이 더 높아져서
    아시안컵 우승하기 훨씬 빡셀듯..
    이란호주일본사우디 제외하고도 복병들이 너무 많이 생겼음.

    • @user-of4wm9jv9q
      @user-of4wm9jv9q 10 개월 전

      쿠웨이트 UAE도 은근복병잉

    • @user-ks4qr5rk8j
      @user-ks4qr5rk8j 9 개월 전

      @@user-of4wm9jv9q 언제적 쿠웨이트냐... 지들 홈에서 인도네시아한테 털려서 이번 아시안컵 예선탈락한게 현재 쿠웨이트임. 요르단, 시리아, 오만 등이 복병이지

    • @user-me7uu6oh9f
      @user-me7uu6oh9f 6 개월 전

      ​@@user-of4wm9jv9q이라크, 카타르, 태국,오만, 우즈벡, 시리아

    • @user-mr1sz7cf5t
      @user-mr1sz7cf5t 개월 전

      비교할거면 월드컵 8강 정도로 해야할듯 1티어 6팀이 월드컵에 들어가는 수준임

    • @user-hv5rx2fs7g
      @user-hv5rx2fs7g 개월 전

      @@user-mr1sz7cf5t일본이 근래 우승한거 보면 16강 올라가는 난이도 정도 되는거 같은데 걍 우리가 월드컵때 운빨이 좋았고 아시안컵때 실력대로 되는듯

  • @chicaquila
    @chicaquila 년 전 +85

    카타르 아시안컵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때처럼
    반자동 VAR도 적용되고, 지연작전에 대한 충분한 인저리타임 제공이 될 것이라,
    어이없는 판정이나 침대축구가 힘을 쓸 가능성이 줄어들어,
    제대로된 실력 대 실력 대회가 될 듯 합니다.

    • @jkc9807
      @jkc9807 년 전 +24

      ㄹㅇ 침대축구 없어지는게 ㅈㄴ큼 ㅋㅋㅋ 지들도 못눕겠지더이상 그만큼 더 길어지는데

    • @Mr-fy4rc
      @Mr-fy4rc 년 전 +17

      있으나 없으나 우승 못한다
      매번 대회직전에 감독 갈아치우고
      원정대회라 ㅋ

    • @user-vb8qe1wt1y
      @user-vb8qe1wt1y 년 전 +6

      또 테일러 문어 대가리 같은 심판만 안나온다면야...

    • @RJ-qc2vk
      @RJ-qc2vk 년 전 +11

      침대때문에 우승 못했다고 하기엔 너무 오래 우승못했음. 그냥 실력임. 일본은 왜 최다우승일까

    • @coupleofdays332
      @coupleofdays332 년 전 +2

      ​@@Mr-fy4rc 너 월컵전에 전형적인 3패무새지?

  • @user-dc6rc8wd1q
    @user-dc6rc8wd1q 개월 전 +23

    와 이거 원본 맞음??ㅋㅋ 승부차기 두번에 소름 이네 ㅋㅋ

  • @Okokok000
    @Okokok000 2 개월 전 +18

    선수들의 마음을 알것같네요 현장을 잘모르는 현장을 직접겪어봤던 선수님이 이야기해주니 바로 이해가되네요!! 이런 이야기 많이 해주해용>

  • @dijaypark5257
    @dijaypark5257 년 전 +74

    필터없는 이천수의 솔직담백한 의견 와 닿는다

  • @godofsculpure
    @godofsculpure 년 전 +289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이천수 선수의 분석. 좋았어요.

  • @shy-storm2099
    @shy-storm2099 개월 전 +8

    와... 이 영상 보고 이번 아시안컵 대비했으면 우리 선수들 고생 좀 덜지 않았을까 합니다. 예리한 분석과 정확한 예측, 대단하십니다. 축협 간섭 없이 국대 감독 한번 하셨으면 좋겠어요.

    • @zh0820-uj6bi
      @zh0820-uj6bi 개월 전

      축협ㄱ과 클린스만이 이 영상 본다고 자극 받겠어요?

  • @user-xv4ks5er9i
    @user-xv4ks5er9i 개월 전 +4

    야구장만 가고 경기장마다 썰렁한 축구경기장도 한몫 하는듯요.국민적인 붐이 일어나야 돈 많이 써서 원정경기도 가고하죠

  • @user-fc1lr5gc8o
    @user-fc1lr5gc8o 년 전 +236

    이천수 때문에 연령별 대회 2회 출전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2004 올림픽에 이천수가 참가할 수 있는 나이였는데 당시 FIFA 규정에서
    청소년 선수 보호 목적으로 각 연령별 대회에는 1회만 참가할 수 있는 규정이 있어서
    월반해서 연령별 대회에 출전했던 선수는 다음 대회에 연령 대상 선수여도
    대회 참가가 불가했었는데 2004 올림픽을 앞두고 2000 올림픽에 참가해써
    2004 올림픽에 참여할 수 없게 된 이천수의 올림픽 참가를 위해서
    당시 FIFA 부회장이었던 정몽준 KFA 회장이 앞장서 이 규정을 폐지를 위해 움직여서
    이 규정을 폐지하고 그 다음부터 월반해서 대회에 나갔던 선수들도 다음 대회에도 참가할 수 있게 됐습니다.

  • @user-hl2cr5jx8g
    @user-hl2cr5jx8g 년 전 +21

    한일 월드컵때 잘했던 이유가 있었구나.. 역시 축잘알이시네요!! 홈경기이론 ... ㅇㅈ

  • @dragonmoney80
    @dragonmoney80 2 개월 전 +29

    진짜 공감.
    수익에 환장해서 홈경기만 주구장창.
    이러니 우승을 못하지

  • @user-hu5ur1gt8k
    @user-hu5ur1gt8k 개월 전 +8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 보면서 새삼 놀랐어요
    역시 국대의 경험은 리스펙

  • @maximal775
    @maximal775 년 전 +309

    오래된 이야기이지만 이호 선수가 몸 담았던 태국팀과 울산 현대(오르샤 선수 있을때) 문수경기장에 경기 직관하면서 느낀게 리춘수형님이 영상에서 말씀하셨듯이 태국 선수들 대부분 스피드가 빨랐고 볼 컨트롤까지 좋았던걸로 기억납니다.

    • @boklee7024
      @boklee7024 년 전 +6

      우리랑할때만 빠른것도 그것때문에 우승못한다는건 말이 안되죠

    • @kygg93267
      @kygg93267 년 전 +1

      빠르나 그뒤가 문제임 그리고 동남아 특징 다혈질

    • @chaostar88
      @chaostar88 년 전 +22

      볼컨이 동남아가 한국보다 훨 남...
      한국 경기보면 개발컨에 어이 없는 패스미스 많아서 동남아에서도 비웃음.
      그러니 크로스에 그냥 떡대축구 하는거임....
      토트넘이 우승 못하는거랑 한국이 우승 못하는건 사이드 크로스 원툴 공격이라 그런거...

    • @INLINE_offical
      @INLINE_offical 년 전 +38

      ​@@chaostar88 신박한 개소리

    • @George3_3
      @George3_3 년 전 +13

      ​@@chaostar88 아니 그말이 진짜 맞다고 해도 그쪽에서 비웃는건 말이 안되지 뭔 ㅋㅋㅋㅋ

  • @user-dp5ej6ik7s
    @user-dp5ej6ik7s 8 개월 전 +18

    한국이 초기에 그 두 번 우승했다는 아시안컵 1.2회 대회 참가국가의 면모를 보면 아시안컵 예선은 아예없고 처음부터 참가한 총국가가 달랑 4개국 대만 홍콩 한국 이스라엘이고 이 네 나라가 한번씩 경기에서 승점 높은 국가가 우승하는 구조였음. 그리고 그중에 한 번조차도 한국 홈에서임. 아시안컵 대회라 할만한 것은 1970년대가 실질적 시작이고 지금과 면모를 거의 갖춘 것은 1990년대부터임.
    따라서 아시아 대륙내 국가들이 많이 참가한 그나마 명목상이라도 아시아 챔피언이라 할만한 아시안컵 우승국이라고 하면 1970년대부터임. 또한 지금처럼 거의 대부분 아시아 대륙내 국가들이 아시안컵 예선을 거치고 그 중에서 선발된 16~24개국이 아시아컵 본선을 치루고 나서 우승국을 결정한 명실상부한 그 대회 아시아최강을 가리는 아시안컵 우승국이라고 말할려면 1990년대이후 대회부터 우승한 국가들부터 진짜실력임. 결국 사실상 한국은 아시안컵을 우승해봤다고 하는 것 자체가 지금으로 보면 크게 의미가 없는 것임.

    • @dabin9528
      @dabin9528 2 개월 전 +1

      팩트임 100년지나도 우승못함

  • @jiwonjeon1554
    @jiwonjeon1554 년 전 +66

    가벼운 모습만보다가 진자하게 한국축구에대해 분석하시는 모습을 보니 확실히 해설도 지도자도 다 잘하실거같네요

  • @AN-oe3kw
    @AN-oe3kw 년 전 +28

    정말 이해가 잘됩니다. 현장은 달라요. 역시 당신은 영웅입니다.

  • @ss-rt2wc
    @ss-rt2wc 년 전 +54

    최근사라지긴했지만 왜 챔스에서 1,2차전 점수합계가 같으면 원정다득점으로 승부를갈랐는지 알수있게하는장면이다 축구는진짜 홈구장이 정말많이 유리하다 관중,분위기,익숙함 모든것이 가미되어있고 Epl보면 알겠지만 원정선수가 코너킥차러갈때 관중이 선수한테 멘탈터트릴려고 패드립도 아무렇지않게 날린다

    • @ohtuck4259
      @ohtuck4259 년 전

      관중이 선수한테 패드립 날리는걸 epl 보고 어떻게 알아요?? 소리가 들려요??

    • @ss-rt2wc
      @ss-rt2wc 년 전 +2

      @@ohtuck4259 네 가끔카메라 클로즈업할때나 영상보면 들릴때있습니다

    • @sunkim3999
      @sunkim3999 10 개월 전

      ​@@ohtuck4259 그 유명한...마더 ㅍㅓ커....도 영어 패드립 욕이잖아요.

    • @ss-rt2wc
      @ss-rt2wc 10 개월 전

      @redbb koong 네 없어졌습니다 그냥 다득점이구 같으면 연장갑니다

  • @mentalburster
    @mentalburster 10 개월 전 +5

    근데 그런 이유라면 다른 팀들도 마찬가지일텐데
    유독 한국만 어디서 개최를 하던 징크스처럼 우승 못하고 빌빌거리는게 좀
    이란도 태국대회에서 우승하고 일본도 카타르, 레바논 심지어 중국대회도 우승했는데

  • @user-zr1cv3pw2q
    @user-zr1cv3pw2q 개월 전 +19

    4강진출하고 영상보는데 리춘수 대단하다 느꼈지만 그냥 넌 천재 맞구나?? 정말 존경스럽다

  • @roong5856
    @roong5856 년 전 +62

    이번에 안그래도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선임 관련해서 컨텐츠 하나 찍으실 것 같은데
    알아보니까 클린스만처럼 전술 관련해서 코치한테 일임하는 감독도 있고 벤투처럼 전술을 전부 관여하는 감독도 있고 감독마다 스타일이 나뉜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가능하시다면 관리자 유형 감독과 전술가 유형 감독이 선수로써 느꼈을 때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도 설명해주시면 안될까요...? 팬들은 아무래도 팀 내부적인 부분은 잘 모르니깐요ㅠ
    - 이상 지나가던 구독자

  • @SPORTS_BIBLE
    @SPORTS_BIBLE 년 전 +80

    춘수형이 정말 현실적으로 얘기해주니
    축구협회가 이번에는 좀 다른 방식으로 잘 준비해주길 바랍니다!!
    이제 우리도 아시안컵 우승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 @justinclidelee820
      @justinclidelee820 년 전 +2

      그걸 축협이 몰랐을까?!
      관심이 없는거지. 그냥 스폰서 돈 받으려고 홈 국대경기 몇개 이기면 그 뿐인 집단임. 그걸 몰랐을리 없다.
      아샨컵 개최도 탈락, 아시아 축구위원도 필리핀에 밀리는 거 보면 막장도 개막장임 축협

  • @user-thfgh
    @user-thfgh 개월 전 +15

    리춘수형 분석은 정확도가 높음

  • @eunjungchoi9657
    @eunjungchoi9657 개월 전 +6

    와. 대단한 현실 파악. 이천수 선수.

  • @user-ssongclass_vocal

    초등학교때였죠~~
    이라크를 4강에서 만났을 때
    당연히 올라갈줄 알았는데 승부차기에서 지고 망연자실했던 기억이~~~ 😢😢
    이번에는 우승 꼭 했으면 좋겠어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응원합니다❤️

    • @hgc-br9uy
      @hgc-br9uy 년 전 +31

      직전 평가전에서는 3:0으로 발랐던지라 더욱아쉬운...
      사실 박지성,이영표,설기현 epl 3인방이 전부 부상으로 못나오고 이동국도 부상땜에 폼이 영 아니었던지라 공격이 너무 무덨죠.
      덕분에 3연속 승부차기를....

    • @Mr-fy4rc
      @Mr-fy4rc 년 전 +10

      ​@@hgc-br9uy 룸싸롱에서 술은 되고? ㅋ

    • @user-sg8dp8ql9v
      @user-sg8dp8ql9v 년 전 +3

      ​@@Mr-fy4rc 룸싸롱 오랜만이노 ㅋㅋㅋㅋㅋ 😂

    • @Alhamdulilla_Korea
      @Alhamdulilla_Korea 년 전 +3

      룸동국햄

    • @sdp6667
      @sdp6667 년 전 +9

      룸싸롱은 윤리적인 사생활 부분이지만 그 이전에 더 큰 문제로 병역비리로 인해 문제가 있었던 걸로 알고 있어요. 2002 금메달 병역특례 실패로 다행히 상무 전역해서 지금은 언급은 잘 안 되지만 병역면제 되었으면 지금은 룸싸롱보다 더 까이고 다녔을거 같습니다.

  • @user-ql7ee4kx3n
    @user-ql7ee4kx3n 년 전 +147

    대학에 갈때 감독한테 돈을 줘야되는
    문제점.. 잘했지만 돈때문에 그만두는 친구들.. 이런 문제점도 지적하고 풀어 나가는 방송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감독들의 갑질에 안타까운 사연 너무 많이 봐왔습니다..꼭 변화 시켜주세요

    • @j4wdjuw608
      @j4wdjuw608 년 전 +3

      아직도 돈 줘야되나요

    • @riranga9749
      @riranga9749 년 전 +17

      ​@@j4wdjuw608 요즘은 돈만주면 프로까지 데뷔하는 세상이니.. 없어질수가없지

    • @gamza3486
      @gamza3486 년 전 +29

      과연 건들까..한다리건너 다 천수형이 아는 사람일텐데

    • @user-hc4pr2nx2f
      @user-hc4pr2nx2f 년 전 +9

      연고대 5천
      수도권 주요대 3천
      그외 1천~2천

    • @mr.0h533
      @mr.0h533 년 전 +1

      연고대5천???????ㅋㅋㅋㅋㅋ 풉

  • @hanuli3351
    @hanuli3351 개월 전 +7

    어제 사우디 경기 본 뒤에 이 내용을 보니까 이해가 딱 되네요

  • @user-yv2lk5qs2u
    @user-yv2lk5qs2u 개월 전 +2

    겁나 정확하네요.
    중동축구 대비잘된 수비들 이였고 빨랐음.
    초반부터 만드는 잔패스 축구보다.
    강하게 붙여주는 쌈축구했으면 어떨까 ... 조심히 생각해보네요.
    너무 아쉬워서..ㅜㅜ

  • @user-sh8jj9pm1y
    @user-sh8jj9pm1y 년 전 +20

    이번 카타르월드컵직전에 평가전할때도 죄다 홈에서하는거보고 우리는 축구발전보다 흥행이 더 목적이라는걸 다시한번알았음 다른나라들 특히 일본이나 호주 카타르같은 아시아팀들도 다 원정가서 평가전하는데 우리만 계속 홈경기ㅋㅋ 게다가 상대팀들 풀주전도아니고 1.5군 2군들 데려옴 진짜 축협의무능을보고 다시한번 경악했음

  • @user-hl6ne2cx7g
    @user-hl6ne2cx7g 년 전 +32

    덧붙여서 이번에 사우디 호주 일본은 월드컵 감독 체제 그대로 연장해서 갈때 우리는 늘 아시안컵 올때 새 감독이 새판 짜서 나가고 있으니...누굴 선임하든 계약기준을 월드컵이 끝이라보지말고 아시안컵까지 잡고 갔음 좋겠다

    • @user-vb5bs7oi7u
      @user-vb5bs7oi7u 9 개월 전 +1

      그니까 아시안컵 우승 63년동안 못 한 주제에ㅋ 모든 포커스를 월드컵에만 맞추는 한심한 행동을 하네요. 역대급 스쿼드를 가지고 8강딱을 해도 욕 안먹은 벤투를 보면 아시안컵을 대하는 태도를 볼 수 있음. 아시안컵에서 성적 안 좋으면 클린스만도 보내야지

  • @knocker5
    @knocker5 개월 전 +4

    공감되는 얘기네요.그래도 이번엔 우승을 했으면!

  • @user-uy2dm9pu3f
    @user-uy2dm9pu3f 2 개월 전 +14

    우승할거라고 얘기한 이영표보다 훨 낫다

  • @Cyrus_the_Great1
    @Cyrus_the_Great1 년 전 +15

    이란에서 한국을 항상 사랑하고 응원합니다! 🇰🇷❤
    2023년 아시안컵에서 한국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

  • @Cristianoronaldo-cy9zr

    진짜 옛날에 아시안컵 대한민국 왕의 귀환 설레발 칠때 얼마나 웃겼던지

    • @hsj4582
      @hsj4582 년 전 +1

      남아공 월드컵 분위기 그대로 이어서 계속 허정무감독 체제로 임했다면 또 몰랐을 일이죠
      느닷없이 전혀 다른 색깔에다가 국대에 바로 적용하기 힘든 스타일의 새감독 체제로 그나마 호성적 내지않았나 싶습니다

    • @DD-rz4ez
      @DD-rz4ez 년 전 +1

      아니 이말은 2002년 월드컵은 홈빨이었다는거랑 일맥상통하네
      홈버프 받은거 맞잖네

    • @user-mq7wg1vo9p
      @user-mq7wg1vo9p 년 전 +2

      솔직히 02년때 뽕오지게맞고 아시안컵개 ㅈ으로 봤었다가... 계속못먹으니 발등에불떨어진거지. 근데 이제 난이도가 더 어려워짐. 어시안컵우승이랑 월컵16강이랑 난이도크게 차이안난다고봄

    • @user-dp5ej6ik7s
      @user-dp5ej6ik7s 개월 전

      ​@@user-mq7wg1vo9p한국에게는 최소 월드컵 8강이상의 난이도지

  • @user-yt9sm5pp7m
    @user-yt9sm5pp7m 년 전 +2

    월드컵 본선티켓도 빡세서 힘들게 따게 될 만큼 다른 아시아국가의 축구 수준도 계속올라오는 중이라 아시안컵 우승은 계속 힘들 예정.

  • @kih830831
    @kih830831 2 개월 전 +4

    한국축구의 문제점을 잘 애기해주시네요
    다른 문제점도 아는 사람 있겠죠 하지만 이천수선수처럼 애기하는 사람은 잘없죠 한국축구가 발전하려면 아프지만 정확하게 꼬집어 내는 이런 비판도 필요합니다

  • @user-yq5nn9rd1z
    @user-yq5nn9rd1z 년 전 +328

    요번 연대 경기대 경기보고 이런 감독들이 아직도 대학감독을 하고있으니 유소년에서 성인으로 넘어가는 과정이 이렇게 되면 아시안 컵은 못먹을거라 봅니다 절대로

    • @lionerty
      @lionerty 년 전 +4

      그러게요

    • @user-wb7dq8gr6o
      @user-wb7dq8gr6o 년 전 +1

      머학생은 성인인데

    • @meyou8788
      @meyou8788 년 전 +14

      그 경기 축구팬으로써 부정적으로 볼 수 밖에 없긴하지만 그런 경기와 아시안컵 우승 못하는 이유랑 도대체 무슨 연관이 있는거냐ㅋㅋㅋㅋㅋㅋㅋ

    • @user-ik3tl2ql7k
      @user-ik3tl2ql7k 년 전 +26

      요즘은 대학교 가는 선수는 2진급 애들임, 유소년때부터 유스체계서 바로 프로직행하는 애들이 초엘리트구, 거기서 대표팀 나오는 시스템 됐음. 그러므로 대학서 본걸로 아시안컵까지 결부짓는건 무논리임. 축구대표는 11명서 하고, 넓혀서 22명까지만 죽어라하고 키우면됨

    • @sun-df8hy
      @sun-df8hy 년 전 +3

      ​​​​@짬보 토너먼트 대회였던가 한거 같고 연대가 골을 먼저 넣음. 축구에선 지는 팀들은 보통 이겨야되니까 최종수비라인을 올리면서 공격적으로 함. 그런데 경기대가 라인을 안 올림. 연대는 역습축구 맞을까봐 뒤에서 공을 돌림. 보통 공을 그렇게 돌리면 지는 팀 입장에선 시간 지나면 져서 손해니까 뺏을라고 앞으로 나옴 그런데 경기대 감독이 선수들한테 우리는 몇 달간 수비라인 내리고 역습전략만 준비했으니 역습전략 고집할테니까 선수들보고 하프라인 이상 나가지마라고 지시함 😂😂 그러니까 연대감독이 나도 카운터 맞기 싫어서 하프라인 이상으로 공 전개하지마!! 무조건 공 돌려하면서 선수들한테 지시함😂😂 양팀 선수들 20분간 벙지는 웃픈 상황이 나옴

  • @lj-8766
    @lj-8766 년 전 +46

    이 형은 어쩜 자료 화면 한 장 없이도 이렇게 까지 쉽게 잘 설명해 주지????

    • @geunbaejeon293
      @geunbaejeon293 년 전 +7

      현장을 뛰어본 경험에서 우러 나오는 분석 그 경험을 바탕으로 심판자격증도 취득했고 감독에도 도전한 천수형

    • @Wasabi_0127
      @Wasabi_0127 년 전 +6

      춘수형이 진짜 축잘알이긴 해

    • @user-bo6qo2ry2f
      @user-bo6qo2ry2f 6 개월 전 +3

      그러게요 아무리 경험많고 지식 있어도 말 잘하는건 별개인데.. 이해 잘 되게 설명해주시네요

  • @TV-ve2lh
    @TV-ve2lh 개월 전 +8

    진짜 정확하네ㅋㅋㅋㅋ

  • @wooseongshim1870
    @wooseongshim1870 년 전 +30

    역시...축구천재라 그런지..축구분석이 남 다르네요ㅎㅎ
    울산시절 사기유닛 일때 부터...좋아했는데
    은퇴 후 활동 보기 좋습니다~
    형님이 축구협회 들어가서 한국 축구 시스템 좀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 @yankeesada
    @yankeesada 년 전 +25

    월드컵 전에 평가전 잡을 때도 벤투감독은 원정경기를 원했는데 축협이 강제로 국내경기 잡았지..

  • @user-vt9xm7pq9h
    @user-vt9xm7pq9h 개월 전 +4

    와 몇일전에 올라온 영상인 줄 알았더니 이제보니 11개월 전이네 ㄷㄷㄷ
    경험에서 나오는 선견지명이네. 요점만 딱딱 짚었네

  • @RRRui-
    @RRRui- 개월 전 +9

    이게 바아로 알고리즘 첫번째에 떠버리네.. 무섭다

  • @Billionare_Super_rich

    이번 2024년 아시안컵은 꼭 한국이 들어올렸음 합니다.
    클린스만 시작할 때 그렇게 욕하던 축구팬들도 클린스만호가 아시안컵 들어올리고
    냄비들처럼 모두 찬사로 바뀌게 되는 스토리로 흘러가길 또 기대합니다.

    • @jkc9807
      @jkc9807 년 전 +4

      사실상 아시안컵들 마지막기회지..

    • @jonathanLCanada
      @jonathanLCanada 년 전

      한국이 우승할려면 이란이나 사우디가 일본을 떨궈줘야할거 같아요.

    • @user-fk6oe8pz7o
      @user-fk6oe8pz7o 년 전 +1

      2024 아니고 2023

    • @Mr-fy4rc
      @Mr-fy4rc 년 전 +1

      조선이 우승 하려면 16강 8강 4강에서
      일본 호주 이란 사우디이 다 떨어져야 그나마 가능ㅋㅋ

    • @koreanmessiLeeseungwoo
      @koreanmessiLeeseungwoo 년 전

      ​@@Mr-fy4rc그래도 개최국 또타르가 우승

  • @user-zd1ve8ji7x
    @user-zd1ve8ji7x 년 전 +6

    홈에 취해있다는 말 처음들었는데 너무 와닿습니다

  • @user-rf6vp5cl3w
    @user-rf6vp5cl3w 개월 전 +5

    와 잘 몰랐는데 참 똑똑해 보이심 ㅎㅎ

  • @user-qj9pv2dk7i
    @user-qj9pv2dk7i 개월 전 +8

    성지순례 왓습니다..

  • @user-nh4kg8sv4s
    @user-nh4kg8sv4s 년 전 +128

    09년생이여서 공감하는 게 쉽지는 않지만 리춘수 채널 구독하고 나서 진짜 축구가 너무 재밌어 졌어요....ㅠㅠ 매번 느끼는 거지만 그냥 축구의 모든 걸 꿰뚫어 보고 계신 것 같아요..ㅋ 축구 지도부터 월드컵, 축구 선수들 한 분 한 분까지.......🤩😮 그냥 대단한 말밖에 안나오네요...ㅠㅠ 제가 왜 그 시절에 태어나지 못했던 걸까요....... 다시 태어나면 꼭 이천수님 선수시절과 그 말로만 듣던 2002년 전에 태어나고 싶습니다...ㅠㅜ😵‍💫😑😞

    • @leejungsootv
      @leejungsootv 년 전 +5

      잘했지만 사건사고가 많아서 일찍문을 내린선수중 한명 너무 아까운 선수 허나 당차고 생각이 있어 이렇게 시간이 지나 철이든 모습 👏👏👏

    • @sanmicheal6754
      @sanmicheal6754 년 전 +16

      09년생이면 중2다... 나도 야후에서 플래시 만들고 중2때부터 커뮤니티 활동하고 그랬어 2001년쯤이었을거임

    • @user-uw9lw8ob1r
      @user-uw9lw8ob1r 년 전 +3

      09년생이아니라 90아님?

    • @user-fm4ew9sh1k
      @user-fm4ew9sh1k 년 전 +3

      와 09년생 ㅋㅋ 깁 미어 콜 베이베 베이베~~

    • @Starr282
      @Starr282 년 전 +9

      09년생 별로 기엽지 않아여…저도 09인데 주변 친구들 다 키 170에 변성기도 지나서 징그러운데…

  • @wowowow05
    @wowowow05 년 전 +31

    축협과 벤투가 완전히 갈라서게 된 이유가 이거죠. 월드컵 전 A매치를 해외원정 지원해주겠다고 약속했던 축협이 갑자기 말바꾸고 전경기를 국내로 치루는 바람에...

    • @durwjr777
      @durwjr777 년 전 +6

      @@6.259 월드컵 16강은 운빨이 불가능하죠

    • @Hachinko
      @Hachinko 년 전 +4

      @@durwjr777 솔까 운빨도 맞지 ㅋㅋㅋ 가나 우루과이 경기덕에 올라갔지 그경기에서 우루과이가 한골 더 넣었으면 우린 바로 탈락이었는데 운이 아니라고....??? 억빠도 적당히 해야함. 운빨로 올라간건 맞긴해

  • @paul_03chris73
    @paul_03chris73 개월 전 +5

    이천수는 선수때도 그렇고 머리가 좋은게 느껴짐 지도자로 가자

  • @medium-tempo
    @medium-tempo 년 전 +2

    1군 1.5군 2군...선수 차출 상관없이 아시안 컵정도는 경기력 크게 차이나지않게 치를수 있을 정도의 선수층이 돼야, 월드컵에서 복병이 아니라 그래도 좀 인정받는 수준이 되지..

  • @user-nt1sj4dm9c
    @user-nt1sj4dm9c 년 전 +149

    예전에야 아시안컵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국대 주전 선수들을 안보내서 못했다쳐도 최근에는 아시안컵의 중요성을 깨닫고 국대주전들을 내보내지만 아시아 여러 국가들이 상향 평준화가 되면서 우승하기가 힘들어졌지. 2000년전만 하더라도 우리보다 한수아래라 여기던 일본이었는데 어느새 일본이 우리나라 축구를 역전해버렸고, 일본은 그래서 그대로 성적으로 증명됨

    • @FactBomber0922
      @FactBomber0922 년 전 +20

      ㄹㅇ 팩트 아시안컵을 우선으로 생각안해서 올림픽대표와 겹치면 올림픽선수로 출전시킴

    • @hwal758
      @hwal758 년 전 +14

      92년도 제외하면 그이전에 차범근,최순호등 정예멤버로 나갔어요 주전선수들 나갔어요 신경안써서 우승하지 못했다는건 핑계라고 봅니다

    • @hwal758
      @hwal758 년 전 +3

      @@merlinl4526 92년도때 그랬지 그 이전에 아시안컵 지역예선때도 그랬는진 모르지만 본선에는 차범근,최순호등 주전선수들이 나왔어요

    • @user-tj6yk3cb4x
      @user-tj6yk3cb4x 년 전 +11

      아시안컵이 왜 안 중요해ㅋㅋㅋ 그럼 유로도 잡대회냐 ?

    • @user-zc5uf5mw9o
      @user-zc5uf5mw9o 년 전 +1

      너무 옛날얘기아닌가 주전 기용한지 20년도 넘었을텐데

  • @Jin-ug4zr
    @Jin-ug4zr 개월 전 +9

    성지순례 왔습니다… 돈 많이 벌게 해주세요

  • @Hello-Annyeong
    @Hello-Annyeong 개월 전 +4

    경기력과 부분전술은 포기했어요..
    걍 꾸역승으로 올라갈수 있는 곳까지 가주기를…

  • @ygk5519
    @ygk5519 년 전 +3

    그러고 보니까 형 말이 맞다!!!!
    천수형 항상 영상 잘보고 있어!!!
    건강해!!!!

  • @JayBarbarian
    @JayBarbarian 년 전 +23

    팀 컨디션도 항상 월드컵에 맞춰서 준비하는거같아서 아시안컵은 사실 준비가 완벽하게 된적도 별로 없었던거같기도...

  • @ESFP-00
    @ESFP-00 10 개월 전 +1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 @user-pn2iq2gn1y
    @user-pn2iq2gn1y 년 전 +3

    말도 잘하지만 깊이있는 팩트만을 전달하는 표현력이 좋습니다 영상잘봤습니다

  • @user-bm6yw1ti4y
    @user-bm6yw1ti4y 년 전 +4

    홈에서경기많이한다. 이 지적 진짜 맞다고봅니다. 축협이 홈에서 평가전추진하는건 돈에눈이멀어서 수익이득만 바라보기때문입니다. 원정경기에 대비하려면 홈경기가 아니라 중립지역에서 평가전을갖거나 다른지역에서 게임을가져야 원정 적응능력이 생깁니다 이번 카타르월드컵에서 일본의 조별리그 성적이 좋았던 이유가 우리가 홈에서 주구장창 평가전을 갖는동안에 일본대표팀은 중립지역으로 건너가서 원정대비 평가전을 가졌기때문입니다. 거기다가 폼이 한껏올라온건 덤이었죠

  • @cull10
    @cull10 3 개월 전 +4

    제대로 짚었네.
    히딩크는 원정다니며 5대0지면 난리들 쳤지만 원정다니며 강팀과 붙는 것이 진정한 준비.
    그래서 체력훈련도 중요했지만 원정 다니며 깨질때 오히려 더 응원하고 히빠되더라.
    그때 엄청 까였지.😂😂

  • @user-dp5ej6ik7s
    @user-dp5ej6ik7s 개월 전 +2

    예선과 16강 8강에서 보여준 실력보면 아시안컵 4강간 것도 기적이었지. 16강의 승부차기 특히 8강에서 호주선수의 뜬금없는 굳이 안해도 되는 페널티킥 주는 삽질만 아니었다면 8강까지였지.

  • @lilknight4431
    @lilknight4431 년 전 +14

    요약: 압도적으로 잘하면 상관 없는데 약간 더 우위에 있으니까 더 힘들다

    • @George3_3
      @George3_3 년 전 +1

      사실 그것도 비교대상이 이라크 카타르 이런팀이니까...
      얘네들에 절절매면 호주 일본 이란은 어떡하나

  • @ChopperDaddy
    @ChopperDaddy 년 전 +16

    문제점을 해결하는 축협이 되길바라며, 지금의 대표팀엔 응원과 방향을 지금처럼 제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user-jz2he5bj9j
    @user-jz2he5bj9j 2 개월 전 +2

    정말 궁금했었음. 👍

  • @pkkim1931
    @pkkim1931 년 전 +15

    주말에도 열일하는 리춘수 채널

  • @user-wvijnqpauwotiudkfjwhskmkw

    아시안컵이 올림픽보다 훨씬 더 중요한 대회임. 대회 중요도 순서는 월드컵 > 아시안컵 > 올림픽 > 아시안게임 입니다.

    • @user-hj6is5xg2p
      @user-hj6is5xg2p 년 전 +17

      당연하죠 대륙컵이라 유로 코파랑 동급

    • @user-sw6ks8lv1v
      @user-sw6ks8lv1v 년 전 +14

      ㅇㅈ 대륙컵이기때문에 무조건 있어야됨

    • @swk1564
      @swk1564 년 전 +18

      ㅇㅇ 당장 메시도 올림픽 금메달 땄음에도 국대 우승으로 인정 못 받다가 뒤늦게 코파, 피날, 월드컵 3연타로 겨우 인정 받았을 정도라서 한국 역시 아컵이 월드컵 다음으로 가장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그 놈의 군면제, 4강뽕 때문에 매번 일본한테 퍼줌

    • @ctd2910
      @ctd2910 년 전 +8

      올림픽은 취지가 아마대회라 아무도 안쳐줌

    • @hoondsome
      @hoondsome 년 전 +2

      일반적인 경우라면 그런데 한국은 사정이 다르지
      월드컵 제외
      아무래도 군 면제가 걸려있는 대회에 선수들이 더 목숨걸듯

  • @sushijim71
    @sushijim71 개월 전 +6

    핑계는 다 치우고 그냥 중동팀들 상대로 실력이 안된다. 뭔 설명이 더 필요하냐
    감독을 바꾼다고 선수들이 달라지냐 전술을 기가 막힌걸 가지고 하면 선수들이 소화할 수 있냐. 그걸 소화할 실력이면 누가 감독해도 잘한다
    축구 전술이란게 다 거기서 거기거든. 결국 선수들 실력에 달린거지

  • @davidlee8495
    @davidlee8495 개월 전 +2

    이번 아시안 컵 보니 정말 예언가시네. 다른 자칭 유튜브 전술가들은 한국 압도적 전력으로 이렇게밖에 못하냐고 전술 훈수 두는데 이 분은 국대 경기를 많이 해 봐서 정확하게 판단하시네.

  • @omgk114
    @omgk114 개월 전 +9

    성지순례 합니다.

  • @user-qf9tp5dc4s
    @user-qf9tp5dc4s 년 전 +5

    그냥 한마디로 정리..
    중동 선수들은 체력에 강하다.

  • @yongsookang7809
    @yongsookang7809 개월 전 +2

    정확하네요ㅎㅎ

  • @user-sb9ny4tb9q
    @user-sb9ny4tb9q 개월 전 +6

    성지순례 왔습니다🙏
    그냥 잠이나 잘걸 그랬네요ㅜ

  • @user-ih3dt9fg5l
    @user-ih3dt9fg5l 년 전 +195

    춘수형 분석 탁월하십니다.ㅎㅎ 한때 축구없이 못살았었는데 나이를 먹다보니 하는축구보다 보는축구...이제는 입축구하는 1인으로서 춘수형 분석 짱이십니다.ㅎㅎ

    • @j4wdjuw608
      @j4wdjuw608 년 전 +1

      학창시절 전교베스트11이었나요

    • @user-ih3dt9fg5l
      @user-ih3dt9fg5l 년 전

      @@j4wdjuw608 학교. 군대있을때 대대 대표로 뽑혔습니다.

    • @j4wdjuw608
      @j4wdjuw608 년 전 +2

      @@user-ih3dt9fg5l 전교베스트11 출신이셨네요?

    • @user-ij1bo7pr7y
      @user-ij1bo7pr7y 년 전

      ​@@user-ti4lr7m888보여주기식(긱스)

    • @soondae1693
      @soondae1693 년 전

      ​@@user-ih3dt9fg5l 군데스리가 선발명단이면 말 다했죠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