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테온,애니비아 리워크 등 다수 챔프들 변경안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1. 24.
  • 안녕하세요 해도리입니다!
    판테온,애니비아,렝가,오공,탈론,워윅,아무무 등 챔피언 변경점들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앞으로도 신규 정보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구독' 하시고 유익한 정보 꾸준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BGM : universal (유튜브 배포)
  • 게임

댓글 • 4.8K

  • @manalone2106
    @manalone2106 3 년 전 +2692

    얘네는 맨날 입으로는 여러분의 다양한 전략과 빌드를 만들어보세요! 해놓고 막상 유저들이 하면 '우리의 의도와는 맞지 않아....' 이러고있음. 어느 장단에 맞춰서 트월킹을 추라는거야

    • @umjunsick1557
      @umjunsick1557 3 년 전 +293

      옛날 에코때도 그렇고 그냥 새로운 빌드를 너프하는게 아니라 새로운 빌드가 너무 강해서 기존 빌드가 아얘 쓰이질 않으니까 너프하는거같음

    • @gagamasa2387
      @gagamasa2387 3 년 전 +145

      라이엇: 이분의 일침이 의도 다르게 강하여 너프 조정 했습니다

    • @Yobeat_
      @Yobeat_ 3 년 전 +16

      그냥 자기들이 좋아하는 챔만 쓰라고.. 아 ㅋㅋ

    • @bitcoin9211
      @bitcoin9211 3 년 전 +2

      불만이면 하지마셈

    • @user-yg9sl6vb5u
      @user-yg9sl6vb5u 3 년 전 +56

      아니아니 트월킹은 안춰도돼;;

  • @sus2040_
    @sus2040_ 3 년 전 +201

    2:48 R연타하는 소리 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DD-fw6nt
    @DDD-fw6nt 3 년 전 +562

    "가수 장범준씨가 본업에 집중할수있도록 패치했습니다!"

    • @letshitomi
      @letshitomi 3 년 전 +7

      허어어어 ㅠㅠ

    • @user-gb7xb4ud3s
      @user-gb7xb4ud3s 3 년 전 +63

      정보)이미 레넥톤으로 갈아탔다

    • @ddw06
      @ddw06 3 년 전 +8

      @작은고블린 골드갔음

    • @LINK4366
      @LINK4366 3 년 전 +8

      @@ddw06 그럼 골드레넥톤?

    • @user-rn9nh6jn6u
      @user-rn9nh6jn6u 3 년 전 +8

      범준님 A형이라 게임에서 자꾸 알아보시는게 부끄러워서 요즘 못하신다네요 ㅋㅋㅋㅋㅋ

  • @dongun4095
    @dongun4095 3 년 전 +16

    0:50 서폿 “난입” 판테온

  • @sankeylor1233
    @sankeylor1233 3 년 전 +910

    라이엇
    "1티어 상주 누구나 하는 개사기 챔프들은 황밸!"
    "5티어 챔이 갑자기 1티어 된다? 밸런스 붕괴! 칼너프!

    • @user-rj8em3zg4c
      @user-rj8em3zg4c 3 년 전 +10

      ㄹㅇㅋㅋ

    • @andrewjeon7505
      @andrewjeon7505 3 년 전 +167

      ㄹㅇ ㅋㅋㅋ 아무무 잘되는건 바로바로 너프하면서 카밀 탈론 다리우스같은거는 너프 ㅈ도안맥임

    • @user-zk9hf5hj7b
      @user-zk9hf5hj7b 3 년 전 +30

      @@andrewjeon7505 탈론은 왜 ㅋㅋ

    • @user-pv4ex8rp5q
      @user-pv4ex8rp5q 3 년 전 +101

      @@user-zk9hf5hj7b 탈론도 좋긴한데 요네야스오 피즈에비하면 선녀임ㅋㅋㅋ

    • @Antimatter-jt8dn
      @Antimatter-jt8dn 3 년 전 +12

      @@user-pv4ex8rp5q 승률 40 초중반인 요네야스오는 왜꺼내 ㅋㅋㅋ

  • @CommentFairy
    @CommentFairy 3 년 전 +404

    서폿판테온이 뜬지도 사실 몇달이 지났는데,걍 롤이 판테온 자체를 눈엣가시로 보고있던거 같음.근데 롤드컵에도 판테온 잘쓰는 선수들 있으니까 퍼포먼스는 보고싶고 시즌말까지 유예기간 주고 이제 볼거 다 봤으니까 고자 만든듯

    • @Beorugil
      @Beorugil 3 년 전 +11

      이게 맞네ㅋㅋ

    • @goosu7751
      @goosu7751 3 년 전 +6

      응애 라이엇 퍼포먼스 보여줭

    • @sj011119
      @sj011119 3 년 전 +1

      근데 솔찌 대회에서 미치긴 했어

    • @joon7517
      @joon7517 3 년 전 +11

      베릴이 굴린 스노우볼..

    • @yoochanhee1774
      @yoochanhee1774 3 년 전

      범준이형은 어쩌냐..

  • @jhin9556
    @jhin9556 3 년 전 +30

    1:00 선 넘 었 즤

  • @jeongsangwoo99
    @jeongsangwoo99 3 년 전 +78

    변경전 변경후를 따로 보여주는 것 보다 위 아래로 2분할해서 보여주는 게 차이점을 느끼기 편할 거 같아용

    • @dd-zd4ws
      @dd-zd4ws 3 년 전 +19

      영상길이 짧아져서 안하지 ㅋ 돈이 먼저다

    • @penguin2712
      @penguin2712 3 년 전 +1

      @@dd-zd4ws ㅇㄱㄹㅇㅋㅋㅋ

    • @snsn8361
      @snsn8361 3 년 전 +2

      @@dd-zd4ws ㅋㅋ잼민아 돈어캐버는지 모르면 아닥하자ㅋㅋ걍 가만히 쳐있지 무식한 뇌에서 나오는 ㅈ지식가지고 영상길이 ㅇㅈㄹ~

    • @dd-zd4ws
      @dd-zd4ws 3 년 전 +7

      @@snsn8361 군대나 갔다와라 급식아~깝치지말고 ㅋㅋㅋㅋ꼽으면 카톡아디 남기고

    • @snsn8361
      @snsn8361 3 년 전 +1

      @@dd-zd4ws 엌ㅋㅋ군대ㅇㅈㄹㅋㅋ
      ㅂㅁㅅㅈ?

  • @user-xp6xu8ef4l
    @user-xp6xu8ef4l 3 년 전 +178

    판테 궁업뎃 저건 걍 이스터에그아니냐ㅋㅋㅋㅋ

    • @user-nn2lq4vz8e
      @user-nn2lq4vz8e 3 년 전 +1

      ㅋㅋㅋㅋㅋ시발.

    • @Danielkthe
      @Danielkthe 3 년 전 +9

      저딴거 넣어주는거 기분 존나 더러운데 ㅋㅋ

    • @seoyunkim8388
      @seoyunkim8388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 정확한 비유!

    • @user-kq5yy7xj7t
      @user-kq5yy7xj7t 3 년 전 +2

      약간 사미라 감정표현골드 던지는것 같은건가봐욬ㅋㅋ

    • @Perk_you
      @Perk_you 3 년 전 +9

      창 한 5개 꽂아주던가 씨볼 저걸 누가 쳐맞는다고;; 로밍용, 뒷치기용, 광역딜로 사용하지 저 창 맞추려다 개뻘궁 쓰겠누

  • @user-rp7yh6my7v
    @user-rp7yh6my7v 3 년 전 +270

    1:18 이걸 누가 맞아주겠냐고 아 ㅋㅋ

    • @user-fs8ze6yn6c
      @user-fs8ze6yn6c 3 년 전 +6

      @@user-pr6pb6rn3f 애초에 판테 궁 범위 안에 있을 놈들이 없자너

    • @user-fs8ze6yn6c
      @user-fs8ze6yn6c 3 년 전 +5

      거기다 판테가 떨어지는 위치에 서있을 이유도 없고

    • @ksyryan
      @ksyryan 3 년 전 +32

      딜이 ㅈㄴ쌔면 몰라 저건 뭐임? 장난하는건가 기본에 판테온 특유에 스킬 다 없애고 궁 창딜 ㅇㅈㄹㅋㅋ

    • @power_midurduck
      @power_midurduck 3 년 전 +3

      애초에 그냥 판테가 챔프 조준해서 궁쓴다고 해봐 바로 15gg쳐야지 트페궁 나오는 위치에 서있음 딜 들어가는 급이구만 왜 넣었냐

    • @Bis092
      @Bis092 3 년 전 +7

      자르반 궁으로 묶어놔야함ㅋㅋㅋ

  • @user-wb8to2wo4n
    @user-wb8to2wo4n 3 년 전 +83

    1:33 ad 준비완료

    • @haetae__
      @haetae__ 3 년 전

      ㄹㅇ 패치내용에 갈 기회만 생기면
      게 기생충마냥 성질을 변화시켜서
      뉴우우우메타를 만드는 뉴메충

  • @saro565
    @saro565 3 년 전 +164

    ?? : 더 많은 아군의 귀환을 끊을수 있게 애니비아의 얼음벽을 키웠습니다!

    • @Mincho_Hater
      @Mincho_Hater 3 년 전 +4

      이 거 다 !

    • @user-we4mb1fk5t
      @user-we4mb1fk5t 3 년 전 +5

      약간 억지임. 초반 쿨이 늘어나서 오히려 괜찮아진듯. 그리고 2명이상이 한 지점에서 귀환하는 일은 거의 없음.

    • @user-db6xw5ji7w
      @user-db6xw5ji7w 3 년 전 +59

      @@user-we4mb1fk5t 그냥 드립으로 받아들여 찐따도 아니고 ㅋㅋㅋ

    • @user-gt5qn6gd7q
      @user-gt5qn6gd7q 3 년 전 +1

      @@user-db6xw5ji7w 어허 학생 글내려 ^^

    • @user-cm7xb5eu6q
      @user-cm7xb5eu6q 3 년 전 +1

      @@user-we4mb1fk5t 국어 1등급 받으려면 롤이랑 유튭 끊는게 답임...

  • @CHAN_1
    @CHAN_1 3 년 전 +1157

    최대 피해자 : 장범준

  • @bordercollienatsu7285
    @bordercollienatsu7285 3 년 전 +65

    1:24 오옹 ㅋㅋㅋ 바텀로밍갈때 개피 대포에다가 꽂아야겠다 ㅋㅋ

    • @Cogi_
      @Cogi_ 3 년 전 +6

      ㄹㅇㅋㅋ 상대방동선차단? 어림도없지 바로 대포

    • @user-gc4zi6sr7s
      @user-gc4zi6sr7s 3 년 전 +10

      와 현자다 ㄷㄷ

    • @Nyancony
      @Nyancony 3 년 전

      이거다 ㄷㄷ

    • @SH-MH
      @SH-MH 3 년 전

      이거였누

  • @user-dv8ss3in5j
    @user-dv8ss3in5j 3 년 전 +12

    신을 이긴 인간이라지만 라이엇을 이길 수는 없었구나....

  • @geonu_da
    @geonu_da 3 년 전 +6

    애니비아 패치 진짜 너무 맘에든당 ㅠㅠ 드디어 랭겜에서 맘껏 꺼낼 수 있게 됐어

    • @jindal-tube
      @jindal-tube 3 년 전

      이거 아직 확정이아니라서...
      애니비아 원래유전데 저번에도 궁 쓸때
      넉백되도 궁 유지되는거 취소하는 꼬라지보고 이제 기대도 안함

    • @user-lf3vr6rv2r
      @user-lf3vr6rv2r 3 년 전

      애니비아 개사기아님? 저정도면

    • @jindal-tube
      @jindal-tube 3 년 전

      @@user-lf3vr6rv2r 저렇게버프되도 궁딜이 개너프당하고 대천사 특징인 쉴드까지 사라져서 물몸에다가 뚜벅이니까 그닥...
      일단 다시 해보긴해볼건데 궁딜 원래대로 안돌려놓으면 3~4티어 예상합니다

    • @pippo557
      @pippo557 3 년 전

      @@user-lf3vr6rv2r 지금 애니비아 얼마나 ㅂㅅ인지 알면 개사기소리안나올건데요.

    • @user-lf3vr6rv2r
      @user-lf3vr6rv2r 3 년 전

      @@pippo557 지금애니비아말고 ㅋㅋ 버프먹으면 말인데요 ~??

  • @user-zu5mz7eb6o
    @user-zu5mz7eb6o 3 년 전 +566

    말이 라이너를 위한거지 너프밖에 없는데
    시발 저게 쓸수 있는 정도의 성능이냐ㅋㅋㅋ

    • @user-ly9zd9dv3l
      @user-ly9zd9dv3l 3 년 전 +42

      @@binggoseo2405 저거 쳐맞을수는잇냐??

    • @Jucapri
      @Jucapri 3 년 전 +66

      @@binggoseo2405 저거 그냥 팡테 저기 떨어진다고 cc맞추라는 거아니냐 ㅋㅋㅋㅋ

    • @user-lg7jd2kb2u
      @user-lg7jd2kb2u 3 년 전 +12

      @@Jucapri 창떨어지는건 원래있었음

    • @user-hx1im2vp8j
      @user-hx1im2vp8j 3 년 전

      저거 빵테가 고인화의 소리인가!

    • @KeLenda3373
      @KeLenda3373 3 년 전

      @이벤트알림채널 두성이의 얘는 뭔데 진짜냐는 어디갔어

  • @chapetchapet1961
    @chapetchapet1961 3 년 전 +163

    1:11 이야 라인전에 지이이인짜 도움이 되겠어?

    • @jeyukzombokna9033
      @jeyukzombokna9033 3 년 전 +20

      창딜 박히는게 ㄹㅇ이번 패치 최고 웃음벨이네 ㅋㅋㅋㅋㅋ 보자마자 피식했다

    • @user-qw7ii3hr4f
      @user-qw7ii3hr4f 3 년 전

      @@jeyukzombokna9033 피식

    • @user-bo2on2kt2d
      @user-bo2on2kt2d 3 년 전 +14

      저걸로 펜타킬도 하겠네 아 ㅋㅋ

  • @user-lu3tc3gq8d
    @user-lu3tc3gq8d 3 년 전 +114

    베릴이 판테 스킨 안 낸다하니까
    돈 못빨꺼 알고 바로 조지는거지 ㄹㅇㅋㅋ

    • @user-ep9fx9ly8k
      @user-ep9fx9ly8k 3 년 전 +1

      ㅇㄱㄹㅇ

    • @user-vl6yc3qn8b
      @user-vl6yc3qn8b 3 년 전 +3

      ㄴㄴ 이건 역임.오히려 베릴이 다음 시즌 빵테 서폿 못간다고 레오나스킨 고른거라

    • @user-if1zh7ok8o
      @user-if1zh7ok8o 3 년 전

      @@user-vl6yc3qn8b 뭔솔 베릴이 판테스킨 안낸다고 한게 이 핫픽스 발표 전인데

    • @anguishinregret
      @anguishinregret 3 년 전 +2

      @@user-if1zh7ok8o 그니까 그걸
      예상한거 아님?

    • @dhk697
      @dhk697 3 년 전 +16

      @@user-if1zh7ok8o 그니까 베릴은 이미 판테온 서폿 너프될걸 안거지. 다들 알고있지 않았음?

  • @user-yw8qh9fp3j
    @user-yw8qh9fp3j 3 년 전 +204

    최근 탱커챔들이 사기성을 보여줬기에 저희는 고심 끝에 판테온을 너프시켰습니다!

    • @user-ut9xc5tk4o
      @user-ut9xc5tk4o 3 년 전

      @@user-hr9vt9rc5k 니 애ㅁ ㅣ 창 ㄴ ㅕ

    • @user-ef2tm4er1x
      @user-ef2tm4er1x 3 년 전 +5

      아니 시발 판테온 탱커 못잡는다고...

    • @user-hx8mc5pz7t
      @user-hx8mc5pz7t 3 년 전

      @@user-ef2tm4er1x 초반에 탱커들 눌러버리지 못하고 반반가면 후반 레알 방관하는 챔이됨...

    • @epsilon9352
      @epsilon9352 3 년 전 +1

      근데 서폿판테가 사기인건 맞음;;

    • @user-cb2fx4ci8i
      @user-cb2fx4ci8i 3 년 전

      @@user-hx8mc5pz7t 쌉소리야 탱커들 개박살내서 지금 탑1티어구만 왜자꾸 안좋다는거임? ㅋㅋㅋ

  • @user-eo2ez5hn4n
    @user-eo2ez5hn4n 3 년 전 +219

    ???:판테온이 서폿을 가는 현상을 막기 위해 판테온이 협곡에서 등장하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 @user-od6qm8in4n
      @user-od6qm8in4n 3 년 전 +1

      @ᄒᄋ 파이크화ㅋㅋㅋ

    • @user-uw5ge9zu4z
      @user-uw5ge9zu4z 3 년 전

      근데 또 너프안하면 사기라면서 ㅈㄹ할거잖아

    • @eldsf8170
      @eldsf8170 3 년 전 +6

      @@user-uw5ge9zu4z빵테는 워낙 성능이 확실한 만큼 역할도 확실해서 밸런스파괴 소리 안듣고 오히려 밸런스 챔이란 평가가 많았는데..그랑 별개로 서폿1티어이긴 하지만

    • @moong_T
      @moong_T 3 년 전 +2

      소수때문에 다수가 피해보는건 늘 있는 정설..

    • @power_midurduck
      @power_midurduck 3 년 전 +2

      그냥 씹너프 때려놓고 라이너화라니.... 이걸 누가써 ㅋㅋㅋ 팔다리를 다 잘라버렸네 이러면 리멬전 빵태가 더 좋은거 아니야?

  • @Alkeav
    @Alkeav 3 년 전 +52

    "적에게 창을 던져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립읍니다...

    • @user-xj6uc3to1n
      @user-xj6uc3to1n 3 년 전 +7

      ‘방어’

    • @user-um4ht2ky9z
      @user-um4ht2ky9z 3 년 전 +16

      q짤짤이만 쳐날리는건 씹게이 같았지만 설명 하나만큼은 씹상남자였던 판테온님 그립읍니다...ㅠㅠ

    • @burnburn2908
      @burnburn2908 3 년 전

      단 한줄의 스킬설명 얼마나 멋있는가

    • @user-iz9vh7th4u
      @user-iz9vh7th4u 3 년 전

      레알 이렇게 될거였으면 리멕 왜 한건지

  • @user-xs6vz6jk7n
    @user-xs6vz6jk7n 3 년 전 +8

    3:01 워윅 원챔인데 패시브말고 궁극기 버프 해달라고 라이엇님들아

    • @user-fd4bc6yh6k
      @user-fd4bc6yh6k 3 년 전 +1

      동지구나 나도 그거땜 접었엉ㅎㅎ

    • @user-qr6cc9sf9f
      @user-qr6cc9sf9f 3 년 전 +2

      아 거리가 깻잎하나만큼 차이나도 안맞는 그 궁이요?

    • @estedarr6867
      @estedarr6867 3 년 전 +1

      그냥 말자하처럼 확정으로 바꾸면 안되나

  • @user-ly4rx9by9q
    @user-ly4rx9by9q 3 년 전 +25

    1:18 이거 패치한사람 다른 부서로 안가면 다음패치때 트페 궁 착지딜 생긴다

    • @vv5843
      @vv5843 3 년 전 +1

      @@user-cq3vz2mm8d 난 안맵겠다ㅠㅠ

    • @user-wy4zi7uu3k
      @user-wy4zi7uu3k 3 년 전 +1

      트페 착지 할때 카드 수십장 위에 착지하지 않나? 착지딜 맞으면 죽겠누

    • @user-dj8uf9lo7x
      @user-dj8uf9lo7x 3 년 전

      카드하나당 다단히트 엌ㅋㅋㅋㅋㅋㅋ

    • @user-dx1oc5ik2q
      @user-dx1oc5ik2q 3 년 전

      안아프게 카드 깔아주고 착지한건데 착지딜은 무슨 ㅋ

  • @raejjang
    @raejjang 3 년 전 +125

    빵테는 저게 무슨 리워크야ㅋㅋㅋ걍 씹너프지..
    궁에 Q창 딜 추가된다해서 봤더니
    장난똥때리는것도 아니고 자르반 깃창 범위 ㅋㅋㅋㅋㅋㅋ

    • @smh3562
      @smh3562 3 년 전 +4

      서폿 판테가 싫으면 서폿 판테 카운터면서 고인인 타릭 같은 거 좀 버프해주면 좋은데.. 저렇게 너프때리면 서폿이고 뭐고 판테온 자체를 안 쓸 듯

  • @ohbeerock
    @ohbeerock 3 년 전 +200

    1:10 다리 두개 짤라버리고 빨간약 던져주노ㅋㅋㅋㅋ

    • @user-to9cn6po5z
      @user-to9cn6po5z 3 년 전 +21

      저걸 누가 쳐맞아 맞으면 체력비례 고정딜 이라도 주던가 딜까지약하고 야발

    • @user-ez3lq7cs6o
      @user-ez3lq7cs6o 3 년 전 +48

      이스터에그를 넣어주네 ㅋㅋ

    • @user-pd6mc4qu3g
      @user-pd6mc4qu3g 3 년 전 +7

      @@user-to9cn6po5z 에이 창에다가 제압 넣어주겠죠 설마

    • @Ghwnguadhwj
      @Ghwnguadhwj 3 년 전 +6

      완전히 제압하는 수준

    • @user-xj6uc3to1n
      @user-xj6uc3to1n 3 년 전 +2

      @@user-ez3lq7cs6o ㄹㅇ 이스터에그급 ㅋㅋㅋㅋㅋㅋ

  • @Fireman_seo_jung_uk
    @Fireman_seo_jung_uk 3 년 전 +28

    서폿 판테온으로 사용하는게 싫으면 서폿으로 못 쓰게해야하는데 그냥 못 쓰게함

    • @kangjiwon1257
      @kangjiwon1257 3 년 전 +1

      Zzz날먹챔 정의구현

    • @user-qg3qj3so4q
      @user-qg3qj3so4q 3 년 전

      판테e에 방패방어술 컨셉 버리고 응수같은거 박아뒀으면 그나마 나았을것같은데

  • @user-ed3es2yd4m
    @user-ed3es2yd4m 3 년 전 +62

    판테온의 방패가 타워를 막지 못하게 됐으므로 일관성을 위해 피즈의 재간둥이 스킬이 더 이상 타워를 회피할 수 없습니다

    • @amugae648
      @amugae648 3 년 전 +4

      그래...볼베는 궁이니까 그렇다치자
      일반 스킬들은 전부 포탑 맞게 바꾸자

    • @KFC0819
      @KFC0819 3 년 전

      그럼 블라디 우물일때도 CC 맞게 해주셈ㅋ 근데 이러면 스카너 우디르보다 개 구데기 될듯

    • @KFC0819
      @KFC0819 3 년 전

      @xczvzsxd ㄹㅇㅋㅋ

  • @j020128
    @j020128 3 년 전 +212

    서폿 판테를 너프할거면 W,E 쿨타임을 건드리던가 기절시간을 건드리던가 해야지 라인을 보낼거면 큐를 건드리고 이거는 뭐 상징적인 포탑 방어 삭제되고 전반적으로 장애가 됐네 ㅋㅋㅋㅋ

    • @user-nl5rn9xt8b
      @user-nl5rn9xt8b 3 년 전 +5

      개 이 득

    • @user-cq9rx7tm1o
      @user-cq9rx7tm1o 3 년 전 +14

      바텀에서 못 쓰게 하려면 다이브를 너프하는게 맞지 ㅋㅋ

    • @user-ly1io7cq1l
      @user-ly1io7cq1l 3 년 전 +25

      @@user-cq9rx7tm1o 라이너로 써보면 알겠지만 그 포탑 막ㅁ는거마저 없애버리면 미드 탑은 걍 장애가댐

    • @user-lb4mc1qk5e
      @user-lb4mc1qk5e 3 년 전 +35

      @@user-cq9rx7tm1o 다이브 없애면 라이너도 개병신되는데?

    • @user-pt9be7ip2f
      @user-pt9be7ip2f 3 년 전 +26

      @@user-cq9rx7tm1o 포탑무적 삭제하면 판테 할 이유 있음?

  • @sheepcon
    @sheepcon 3 년 전 +408

    라이너화->비응신화
    전쟁의 신->비응신 ㅋㅋㅋㅋ

    • @IN_SEONG_MOON_JE_JA
      @IN_SEONG_MOON_JE_JA 3 년 전 +3

      ㅇㄱㄹㅇㅋㅋ

    • @user-fp5iv5zt7c
      @user-fp5iv5zt7c 3 년 전 +3

      ㄹㅇㅋㅋ

    • @user-yh3nj2nr6b
      @user-yh3nj2nr6b 3 년 전

      요네 아칼리 끝까지 너프 안하네 ㅋㅋ ㅈㅈ 접길잘했네

    • @toolya0610
      @toolya0610 3 년 전

      @@user-yh3nj2nr6b 요네 구인수 못가고 아칼리 ap템 대거 너프됐는데?

    • @Pantheon100
      @Pantheon100 3 년 전

      @@dksksk-wo5jf ㄹㅇ ㅋㅋ 아우솔 이라는 챔이 있다는 거를 까먹은건가...

  • @KIM64529
    @KIM64529 3 년 전 +13

    워웍원챔으로서 아무도 워웍언급을 안하는걸보니 새삼 워웍 존재감에 가슴이웅장해진다

    • @user-oq9nf4ex4d
      @user-oq9nf4ex4d 3 년 전 +8

      워윅원챔인데 이름도잘모르시네요

    • @ehdgus0319
      @ehdgus0319 3 년 전

      @@user-oq9nf4ex4d 워윅이 아니라 워웍 ㅋㅋ

    • @Allure_104
      @Allure_104 3 년 전

      @@ehdgus0319 워윅이지 않나요?

    • @user-cp9uh8fd2e
      @user-cp9uh8fd2e 3 년 전

      워웍이 맞습니다~

    • @Allure_104
      @Allure_104 3 년 전

      @@user-cp9uh8fd2e op.gg에 워윅이라 나와있던데

  • @user-kb2gy7zx1d
    @user-kb2gy7zx1d 3 년 전 +3

    판테온 이럴거면 걍 리웤전으로 돌려내라... 왠만하면 생각이 있으니까 저렇게 패치하는거겠지 하고 넘어가는데 저거는 좀 심하잖아... 판테온의 상징적인 의미인 355이속이랑 다이브특화 스킬셋은 냅두던가....궁극기 신규효과는 무슨 이스터에그 느낌이고... 무슨 의도인지 전혀 모르겠다 그냥 서폿 판테 너프 할 방법이 없으니 일단 묻어두고 나중에 생각하자 같은 의도로 밖에는 안보인다...

    • @user-dx1oc5ik2q
      @user-dx1oc5ik2q 3 년 전

      진짜 시발 판테하는 꿀빨러 새끼들은 성향이 한결같노 ㅋㅋ 옛날에 아칼리 절대은신에 너프 좀 멕이니까 몇달동안 꿀빨던 새끼들 이럴거면 리멕전 아칼리 돌려달라고 하던거 이새끼들이 똑같이 하고 있네 ㅋㅋ 빨거 다 빨고 좀 구려졌다 싶으면 바로 손절 ㅋㅋ

  • @user-vp3uw8wg6j
    @user-vp3uw8wg6j 3 년 전 +342

    베릴 신의 한수였네...
    ???: 내 사전에 남캐는 없다

    • @poo_seokjoo
      @poo_seokjoo 3 년 전 +6

      둘이 티키타가 뭐야뭐야~~

    • @user-pw3ht2en4k
      @user-pw3ht2en4k 3 년 전 +1

      + 판테온은 볼 일도 없다

    • @somter2477
      @somter2477 3 년 전

      담시즌 판테온 라이너로 돌린다해서 아예 제외시켰었음
      꺄륵

    • @user-lv1xr2dx1w
      @user-lv1xr2dx1w 3 년 전 +1

      타남충 컷 ㅋㅋㅋㅋㅋ
      역시 스킨은 사렌 레오나 이지 ㅋㅋㅋㅋㅋ

    • @baey5264
      @baey5264 3 년 전

      베릴...도대체 몇수 앞을 보신건가요...

  • @honolulucookie8272
    @honolulucookie8272 3 년 전 +130

    애니비아 평타는 진짜 잘 버프했다.. 평타한번 쓸라면 1.펄 2.럭 3.평타(속도 매우느림) 이라서 미니언 먹을때 예측의 예측했어야 됐는데 ㅋㅋ

    • @user-by8vs8mr7s
      @user-by8vs8mr7s 3 년 전 +25

      마스터 애니비아원챔인데 많이 하다보면 구린거 적응됨 ㅇㅇ

    • @user-mp9eh7bn1l
      @user-mp9eh7bn1l 3 년 전 +1

      질리언도 버프점

    • @jjjijjjijjj
      @jjjijjjijjj 3 년 전

      펄 럭 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

    • @Bkbkbkbkbkbkbkbkbkbk
      @Bkbkbkbkbkbkbkbkbkbk 3 년 전 +1

      전엔 ewq마스터였는데 이제 eqw해도될듯

    • @user-fs7ti6ht1j
      @user-fs7ti6ht1j 3 년 전 +1

      @@Bkbkbkbkbkbkbkbkbkbk 무히려 w쿨이 길어져서 q3 w마스터가 더 좋아보임

  • @azukkzz
    @azukkzz 3 년 전

    애니비아 자주하는사람으로써 매우 좋네요

  • @kkae_zik
    @kkae_zik 3 년 전 +6

    2:59 우리 워윅!!!! 왜 너가 거기서 나와!!!
    워윅 원챔인데 기쁘구만 헤헤헤헿 워황형님이 좋아하시겠오 히씨씨😁😁

  • @holoxer7003
    @holoxer7003 3 년 전 +81

    베릴: 내년엔 빵테 못 쓸 거 같아요
    베릴 당신은 대체 무엇을 본건가.....

    • @akaps6229
      @akaps6229 3 년 전

      @동탄역에서태양만세하는사제와사귀는엄준식 ㄴㄴ 애초부터 베릴은 게임에서 남캐 키우는건 죄악이라 봄

    • @hdk1020
      @hdk1020 3 년 전 +5

      @@akaps6229 이걸.. 이해를 .. 못하누..

    • @Miak_
      @Miak_ 3 년 전 +8

      @@hdk1020 이해 못한게 아니라 실제로 베릴이 게임에서 남캐 키우는건 말도 안되는 일이다. 이러고 레오나 스킨 고름

    • @wasd3549
      @wasd3549 3 년 전

      전부터 라이엇에서 판테온 서폿안보낸다고하긴했음

    • @user-oz9cc8tc1w
      @user-oz9cc8tc1w 3 년 전

      @@hdk1020
      이해 못한건 너였누

  • @user-mx7ul2cq5j
    @user-mx7ul2cq5j 3 년 전 +244

    이속증가 넣은거 관짝에 빨리들어가라는 뜻인듯ㅋㅋㅋㅋ

    • @user-kk5cl4os1r
      @user-kk5cl4os1r 3 년 전 +1

      엌ㅋㅋㅋ 윾쾌하누

    • @jaeminlim9405
      @jaeminlim9405 3 년 전

      ㅇㄱㄹㅇ

    • @user-pz2ux9qi5b
      @user-pz2ux9qi5b 3 년 전 +1

      @김두성 계정 두개로 ㅇㅈㄹ 하지 좀 마라 ㅡㅡ 아오 진짜

    • @leechan2923
      @leechan2923 3 년 전

      @@user-pz2ux9qi5b 어차피 자동임

    • @SiBalSae
      @SiBalSae 3 년 전

      판테온 저게 뭔 라이너화냐 미드는 모르겠고 탑솔로는 절대 못 씀
      강화 q 둔화 없어진거도 에반데 e너프 저렇게 당하면 뭘 버프해줘도 의미가 없음 강화 e 지속시간 삭제 그리고 e로 포탑 못막음? 판테온이 그나마 탑에서 쓸 이유가 되던 지만 저패고 빠질때 피해 전부 무효화시켜버리는 이기적인 딜교환이랑 포탑 씹는 개사기 다이브 전부 사라짐... 미드는 라인이 짧아서 쓸거같은데 그래도 너프는 너프임 아무리 기동력 올려주고 궁버프를 해도 결국 탑이든 미드든 서폿이든 후반엔 e가 생명인데 그걸 저렇게 너프시킨다? 그냥 관짝에 넣겐단거임 몸도 ㅈㄴ게 약한데 도움 1도 안되는데 걍 서폿판테 관짝 넣을라고 저런듯
      그리고 판테 궁 가운데 맞는 꼴을 못봤는데 저게 보상패치?ㅋㅋㅋㅋ

  • @rlabdhks
    @rlabdhks 3 년 전

    애니비아 버프라니 우리 호씨가 좋아하겠네요 ^^

  • @user-bv2hn8ir8f
    @user-bv2hn8ir8f 3 년 전 +13

    0:30 둔화 삭제 체감 존나 크겠네 에바야;

  • @molethemuddy2
    @molethemuddy2 3 년 전 +62

    판테 강화 Q에 렐처럼 보호막관통이나 출혈뎀이라도 보상으로 쥐어주던가 아예 없애버리네
    단물 다빨았으니까 버리는걸로밖에 안보임;

  • @user-gc7yj8xe6x
    @user-gc7yj8xe6x 3 년 전 +231

    1:00
    베릴이 레오나를 고른 이유;

    • @NoLa
      @NoLa 3 년 전 +2

      베릴 그는 대체...

    • @jhbang4876
      @jhbang4876 3 년 전 +1

      이거네......

    • @qocn_qocn
      @qocn_qocn 3 년 전

      저건 핑계고 다른이유가 있지 ㅋㅋ

    • @user-oh3rk7gm6p
      @user-oh3rk7gm6p 3 년 전

      아 베릴 마누라 코스프레 스킨 따야한다고ㅋㅋ

    • @user-pw6pw6ty2f
      @user-pw6pw6ty2f 3 년 전

      차라리 강화 e만 타워 공격 무적되는거로 바꾸지 너무 벨런스가....

  • @Hell_Tights
    @Hell_Tights 3 년 전 +1

    서폿 판테온만 4년 가까이 해온 인원입니다. 리메이크 전부터 해왔었고, 트롤이니 뭐니 욕먹어가면서도 제 브론즈5를 실버3까지 끌어올려줬던 효자였습니다. 그렇게 이번에 서폿 판테온이 1티어로까지 오르면서 내심 뿌듯함을 느꼈는데 이렇게 너프까지 먹는 거 보니 뭔가 나만 알던 맛집 들킨 느낌이라 마음이 아프네요ㅜㅜ..

    • @SH-MH
      @SH-MH 3 년 전

      아ㅋㅋ 꼴좋다 꺼억~

    • @Hell_Tights
      @Hell_Tights 3 년 전

      @@SH-MH 근데 너프먹긴 해야겠음. 이번 시즌 넘어오고 월식하고도 시너지가 너무 좋아서...

    • @user-vf4cq1tt7f
      @user-vf4cq1tt7f 3 년 전

      실버3 맛집 ㅋㅋㅋㅋ

    • @Hell_Tights
      @Hell_Tights 3 년 전

      @@user-vf4cq1tt7f 똥손을 골드까지 이끌어준 서폿빵테..

  • @user-if5py3bd8w
    @user-if5py3bd8w 3 년 전 +1

    아니무슨 애니비아 관짝에 누워있게 만들다가 우사인볼트급으로 달리게해주네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 @JazzStrat
    @JazzStrat 3 년 전 +275

    리워크가 아니라 관짝행이네
    중간이 없네 라이엇 패치는 ㅋㅋㅋㅋ
    당장 이속만 까도 승률 3퍼는 족히 내려가는데
    저정도면 8퍼는 까이겠네 ㅋㅋㅋ
    늘 하던대로 저질러놓고 핫픽스할듯

    • @user-yi2yk8kl2x
      @user-yi2yk8kl2x 3 년 전 +14

      요새 하는 꼬라지 보면 버리지 않을까요?

    • @user-yi2yk8kl2x
      @user-yi2yk8kl2x 3 년 전 +10

      판테 자주 쓰던 사람으로 아쉽지만 게임사를 욕하는 수밖에...

    • @l1chscarlet139
      @l1chscarlet139 3 년 전 +9

      그냥 버림 핫픽스가 왜 필요함 ㅋㅋ 라이너화니 리워크니 나오면 그냥 갖다 버린거로 알면 됨 그래도 롤 할거잖아? 아 ㅋㅋ

    • @user-qc1fg8fd1h
      @user-qc1fg8fd1h 3 년 전

      ㅋㅋ 판테 다른부분 거의다 상향에 글로벌궁이라 이속너프 다른챔프보다 체감없는게 팩트임

    • @user-gn3wh6zg8i
      @user-gn3wh6zg8i 3 년 전 +3

      @@user-qc1fg8fd1h 개솔좀 트페는 뭐임?

  • @junki9598
    @junki9598 3 년 전 +36

    빵테는 라이너화가 아니라 시체화 아니냐 저정도면? 그리고 애니비아는 전체적으로 괜찮아지긴할텐데 대천사 버그패치는언제해줄겨

  • @user-ij1or5pc4t
    @user-ij1or5pc4t 3 년 전 +1

    애니비아 크게 안바뀌는거 저는 좋네요! 개인적으로 잘만든 챔프라 생각해서 지금상태로도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을것 같아요 ㅋㅋ

  • @user-nw6gf2gu8u
    @user-nw6gf2gu8u 3 년 전

    해도리는 자막키고 보는맛이지

  • @mountain3
    @mountain3 3 년 전 +123

    진짜 라이엇은 게임 안 하고 통계랑 영상만 보고 패치하는 게 맞는 것 같다

    • @kms272005
      @kms272005 3 년 전 +1

      아니 아무무 후반 스킬딜 줄여서 어쩔건데 ㅋㅋ
      그땐 태불망이 딜 다하는데..
      초반스킬딜을 깍던가 리쉬받으면 6캠프먹고 바위개 싸움오는 정글러 누구야~~

    • @NeoGuRi-RTA
      @NeoGuRi-RTA 3 년 전 +22

      게임은 하는데 점심값내기로 직원들끼리 하는듯

    • @user-jz9rq2ez8n
      @user-jz9rq2ez8n 3 년 전

      @@NeoGuRi-RTA 이게맞다 ㅋㅋ

  • @akasiafl2299
    @akasiafl2299 3 년 전 +946

    도대체 어딜봐서 라인 버프라는거냐
    나만 뭔 속셈인지 이해 안되냐

    • @inoo6420
      @inoo6420 3 년 전 +182

      저건 걍 판테온 5티어 확정

    • @user-mm6rz2zn4d
      @user-mm6rz2zn4d 3 년 전 +71

      라인 버프가 아니라 서폿 너프지

    • @user-vy3by1dy5c
      @user-vy3by1dy5c 3 년 전 +234

      저건 그냥 판테온 너프아님?ㅋㅋㅋ

    • @user-on4hh3iu8b
      @user-on4hh3iu8b 3 년 전 +90

      라이너화라면서 이속 뭉텅이로 깎고 다이브능력 팍 죽여놓고 ㅋㅋ 관짝 쳐 들어가라는 거지

    • @handiler5365
      @handiler5365 3 년 전 +25

      ㅋㅋㅋ 리메이크 해놓더니 바로 관짝 넣어버리네

  • @dlghgud159
    @dlghgud159 3 년 전 +16

    1:12 애초에 이걸 누가 맞아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fxxking.bear_bro
      @fxxking.bear_bro 3 년 전 +1

      방금 맞고 왔습니다

    • @dlghgud159
      @dlghgud159 3 년 전

      @@fxxking.bear_bro ㅋㅋ 저도 겜하면서 몇번 맞았습니다 ㅋㅋㅋ

  • @user-vn2ug1st9w
    @user-vn2ug1st9w 3 년 전 +1

    님둘 그래도 서폿판테 쓸만하지 않나용? 의견좀용

  • @WntjWkd
    @WntjWkd 3 년 전 +303

    ㅋㅋㅋㅋㅋㅋ베릴센세 이걸 예상하고 빵테 스킨 안만들었구나 ㄹㅇ 담원 망토 두르고 바로 관짝으로 쳐들어갈뻔했네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ps7bf6jb2y
      @user-ps7bf6jb2y 3 년 전 +11

      몰래 라이엇이 귀띔 했을지도

    • @user-dj4qp7sh4q
      @user-dj4qp7sh4q 3 년 전 +8

      스킨 뭐할지 고르기 전부터 알고있었음

    • @GabrielJingjings
      @GabrielJingjings 3 년 전 +2

      궁으로 관짝에 쏘옥 들어갔누

    • @jaeminryou9831
      @jaeminryou9831 3 년 전 +1

      일단 판매량이 아무리 여캐중에 인기가 없는 편인 레오나라도 빵테랑 비교하면 비교가 안되기도 하다

    • @theodore4906
      @theodore4906 3 년 전

      Jaemin Ryou 레오나가 인기가 없다니 서포터들 레오나스킨 다 하나씩은 있는 수준인데

  • @user-lw6pi7sd4p
    @user-lw6pi7sd4p 3 년 전 +80

    리멕전 콩콩이 판테온처럼 q짤만 ㅈㄴ하라고 마나 줄여준것 같은데 요즘메타에 유지력 짱짱한 애들이 수두룩한데 과연 가능할까

    • @user-linkmin
      @user-linkmin 3 년 전 +1

      Q를 누른 시간에 비례해 마나소모가
      줄어듭니다
      40 25 10 0
      이런식으로 하면 콩콩이든 뭐든 쓸수있을텐데

    • @Jla25901
      @Jla25901 3 년 전 +1

      요새 콩콩이 쓰는 라이너가 있나?
      유틸서폿 제외하고는 한번도 못 본거같은데

    • @user-rj8em3zg4c
      @user-rj8em3zg4c 3 년 전

      @@Jla25901 룰루...ㅋ

    • @user-br6yr1oy9m
      @user-br6yr1oy9m 3 년 전

      말자하도 콩콩이 쓰긴함 조이도 가끔씩 쓰고

    • @user-gh1yv4dt6q
      @user-gh1yv4dt6q 3 년 전 +5

      미니언 뒤에 숨으면 뒤지게 약해져서 절대 불가

  • @user-xy6uy6gp1v
    @user-xy6uy6gp1v 3 년 전 +76

    이번패치 요약: 장범준 오열

  • @user-xp3kg2py4x
    @user-xp3kg2py4x 3 년 전

    판테온 성능은 본섭 적용이 되어봐야 알겠지만 이렇게만 보면 뭔가 리메이크 전이랑 거의 다를 바 없는듯.. 심지어 포탑 막는건 리메이크 전에도 됐던건데

  • @user-cl1px9zb5c
    @user-cl1px9zb5c 3 년 전 +32

    리멬전 판테도 포탑을 막았는데 포탑 방어 삭제는 선넘은거 아닌가 예전 빵테처럼 W에 막는거 한번 주던가

    • @xoxa0021
      @xoxa0021 3 년 전 +1

      판테 이제 다이브 불가능이네

    • @user-bi5yi1di4q
      @user-bi5yi1di4q 3 년 전

      난 리메이크 전 빵테를 좋아했는데

    • @jewel9449
      @jewel9449 3 년 전

      솔직히 포탑 막는거 너무 사기긴 함

    • @user-ol6iy4rm3j
      @user-ol6iy4rm3j 3 년 전

      포탑방어가 선 넘은거지 저랩부터 혼자 리스크 없이 포탑 3대 빨아먹는게 말이 돼?

    • @jewel9449
      @jewel9449 3 년 전

      @@user-ol6iy4rm3j ㄹㅇ

  • @user-gi4pj8cf2e
    @user-gi4pj8cf2e 3 년 전 +53

    차라리 라인빵테면 궁을 몇 사거리 내에 쓰면 강화q마냥 던지고 맞춘적에게 따라가면서 궁쓰게해주지.. 궁이 전혀 라인에 도움안되서 서폿으로 빠진것두있는거 같은데..

    • @dla6179
      @dla6179 3 년 전

      @@Comme_Des ㄹㅇㅋㅋ트페는 궁쓰면 주변적 스턴맥이고 튀고 나올때 다시 스턴맥여야 2,3티어

    • @user-gi4pj8cf2e
      @user-gi4pj8cf2e 3 년 전 +1

      @@Comme_Des 트페랑 비교하는건 좀..
      그럼 아예 판테도 원거리챔으로 바꿔주면...ㅎ

    • @user-gi4pj8cf2e
      @user-gi4pj8cf2e 3 년 전 +1

      @@dla6179 트페는 손지컬과 뇌지컬에 따라 극과 극으로 나뉘는 챔이라 버프도 나름 많이 먹어서 현재 성능으로도 티어 분류는 힘들어보이네요 ㅎㅎ

    • @houho6068
      @houho6068 3 년 전

      @@Comme_Des 트페는 원거리 카이팅챔이잖아

    • @user-ii2bp2kp3g
      @user-ii2bp2kp3g 3 년 전

      그건 적폐인듯 ㅋㅋ

  • @RIVICE
    @RIVICE 3 년 전

    아니 이속 줄이고 큐 둔화 삭제에 마나버프까진좋아 근데 원딜유저가보기에도
    E스킬로 포탑안막아지는건 심했다 아니면 E스킬로 막을수있는피해량을 99>70%로바꾸고 여진처럼 방/마저 몆초간 증가시키게해주던가

  • @seulgu7777
    @seulgu7777 3 년 전

    프로겐 입꼬리 올라가는게 보여요

  • @koitvzz
    @koitvzz 3 년 전 +6

    조만간 애니비아 강의도 준비해야겠군용

  • @retropilgrim
    @retropilgrim 3 년 전 +322

    5티어 밑밑바닥 메이지챔들 보상 버프는 안해주나 진짜ㅋㅋ
    +ㅅㅂ 5티어 AP챔이 뭔 카사딘 이런거 얘기하는게 아니라 직스 벨코즈 베이가 이런 만년 고인챔들 얘기하는거잖어;; 5티어 내려간지 얼마나 됐냐고? 몇년은 됬을거다 ㄹㅇㅋㅋ

  • @plan338
    @plan338 3 년 전

    베릴좌.. 그는 대체 몇수 앞을 내보신겁니까..

  • @user-gk7kt5tr9j
    @user-gk7kt5tr9j 3 년 전

    애니비아 버프 ..? 우리호씨가 좋아해요 ,, 감사합니다 ..!

  • @user-ly9zd9dv3l
    @user-ly9zd9dv3l 3 년 전 +206

    탑판테
    판테 이속: 이속차이로 거리좁힌후 w박고 로밍성공하는건데 로밍형 탑라이너 정체성 삭제
    Q:느려지는거 삭제되서 q날리고 추노불가
    W:깡딜쌔봣자 ap안가고 나중에 기별도안감
    E:다이브능력 십창내놓고 라이너화라고 둘러댐
    R:창날라오는거 쳐맞아줄새기도없고 퇴로차단용인데 저딴걸 달아주고앉았음

    • @Ori_Bulgogi
      @Ori_Bulgogi 3 년 전 +25

      진짜 싸발 판테 유저로써 패치 개 좆같이 함 차라리 리메이크를 또 하면 몰라도 이런식으로 바꾸는건 아니지..;; 걍 너프잖아 다른건 몰라도 e는 건들지 말던가 ㄹㅇ

    • @user-kx3qw2fv6s
      @user-kx3qw2fv6s 3 년 전 +1

      어짜피 라이너로써 강화하면 그만큼 서포터로써 강화라서 라이너로써 강화가 아니라 그냥 너프라고 하는게 맞음ㅋㅋㅋ

    • @smh3562
      @smh3562 3 년 전 +10

      궁 창딜은 ㄹㅇ 왜넣은거냐 ㅋㅋㅋㅋ 저거 맞으면 착지뎀 안맞을 텐데 오히려 손해아닌가?

    • @Ori_Bulgogi
      @Ori_Bulgogi 3 년 전 +9

      @@smh3562 ? 착지뎀은 왜 안맞음 창딜1도 들어가고 착지딜1도 들어가는거임 근데 창 범위가 거의 자르반 깃발수준이라 맞추려고 하다 괜히 착지딜1도 못 넣으니까 걍 평소대로 쓰는데 운좋게 맞으면 걍 딜 조금 더 이득 이정도임 ㅋㅋ 근데 Q강화 슬로우랑 E포탑 무력화 건든건 선넘었음 후반에 슬로우싸개 다이브싸개인 판테온 어떻게 살라는거임

    • @smh3562
      @smh3562 3 년 전 +4

      @@Ori_Bulgogi 창뎀이랑 낙하뎀 들어가는 거랑 시간차가 너무 커서 둘다 맞추기 힘들어 보이는데 아닌가? 뭐 어쨋든 팔다리 잘라가고 대신 머리카락 한가닥 달아준 수준 ㅋㅋㅋ

  • @user-zy6ni9eq1w
    @user-zy6ni9eq1w 3 년 전 +398

    "서폿 판테온의 사용 빈도를 줄이기 위해 판테온을 관짝으로 보내버렸습니다!"

    • @user-ho1je8ld8j
      @user-ho1je8ld8j 3 년 전 +10

      탑에서 쓰는 빈도가 줄어서 그냥 쓰는 빈도를 줄여버리는 라이엇 그는 데체...

    • @kes4708
      @kes4708 3 년 전

      ㅅㅂ

    • @user-xn9iv5yv3w
      @user-xn9iv5yv3w 3 년 전 +2

      플레를 넘어 골드를 지나 실버에 갈거야^^

    • @amugae648
      @amugae648 3 년 전

      판테온 포탑도 맞는걸로 바뀌는거면 볼베도 바꾸자
      뭐는 되고 뭐는 안되고 라이엇 이상함

    • @user-lg4ko3tj9v
      @user-lg4ko3tj9v 3 년 전

      @@amugae648 볼베한테 왜그럼;; 무적기도 아니고 그냥 타워무력화잖아

  • @giese9733
    @giese9733 3 년 전 +5

    애니비아 온 우주의 힘을모아 평타치던걸 그냥 던지네

  • @Asura1050
    @Asura1050 3 년 전

    그치 포탑은 누구보다 더 쌘데.
    막을수있는게 말이안됐어...
    저건 잘한거같음

  • @user-ss6io6or6u
    @user-ss6io6or6u 3 년 전 +161

    그럼 트페도 궁타면 조그만 원에 데미지들어가게 하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패치 ㅈㄴ웃기네 궁용도가 조이거나 퇴로차단,합류용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oonchold
      @moonchold 3 년 전 +2

      개빵터짐 ㅋㅋㅋㅋㅋㅋ 존나웃기네 ㅋㅋㅋㅋ

    • @user-zy4dn6no1b
      @user-zy4dn6no1b 3 년 전 +4

      ㄹㅇ ㅋㅋ 트패도 e터질때터럼 그렇게 궁타고 와서 팡하고 터지는거처럼 해주면 될듯 ㅋㅋ

    • @user-ce2hm3kz6i
      @user-ce2hm3kz6i 3 년 전 +2

      씨발ㅋㅋㅋㅋㅋㅋ 존나웃기네 이거

    • @Ori_Bulgogi
      @Ori_Bulgogi 3 년 전 +6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트페 원에 데미지 ㅇㅈ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ss6io6or6u
      @user-ss6io6or6u 3 년 전

      생각해보니 켄치도 궁쓰면 주변적들 한번씩 낼름하면 될듯

  • @JSH0422
    @JSH0422 3 년 전 +37

    원딜러들 서폿보다 딜량낮던 시대는 이제 저물어가는건가... 후... 잘버텼다...

  • @user-lz9ne9ex9i
    @user-lz9ne9ex9i 3 년 전

    애니비아.. 평타야 적응하면 상관없고. q 빨라진게 ㄹㅇ 개 꿀이긴한데.. 궁뎀이랑 q 1차 피해량이 반토막이라 라인클리어가 맘처럼 될지 모르겠네. 그만큼 마나 소모도 늘어날테고.. 해봐야알듯함

  • @yangsj1234
    @yangsj1234 3 년 전

    확실합니다 칼바람 애니비아 버프네요

  • @sbay_official
    @sbay_official 3 년 전 +25

    그러고보니 빵테 리메이크 이전에도 포탑 한대는 무시할 수 있었는데, 갑자기 포탑무시를 삭제해버린다? 아주그냥 강제로 챔피언 개성을 자기네들이 없애버리는구만....

    • @hydrangea5196
      @hydrangea5196 3 년 전 +4

      포탑 무시는 삭제할 만 했음...
      브라움은 지 몸뚱아리 만한 방패로도 못 막는걸 빵테는 줫만한 방패로 막는게 말이 됨?

    • @hwoarangsoweak
      @hwoarangsoweak 3 년 전

      @@hydrangea5196 ㅇㅇ그게 컨셉이니까

    • @user-yw6qy4ce5p
      @user-yw6qy4ce5p 3 년 전

      @@hydrangea5196 브라움은 대신맞는거고 빵테는 막는거니깐

    • @Grinderleettttt
      @Grinderleettttt 3 년 전 +2

      @@hydrangea5196 포탑무시말고 판테한테 메리트가 뭐있음 ? 판테 쓸 이유가 사라졌는데

    • @hydrangea5196
      @hydrangea5196 3 년 전 +2

      @@Grinderleettttt 글쎄염 1렙에 확정 cc기나 빠른 합류 가능한 궁 정도 아닐까염

  • @user-so2rd9sz3e
    @user-so2rd9sz3e 3 년 전 +1

    애니비아 떡상 나이스
    그동안 애니비아 유저로서 궁쓰는 도중에 스턴먹으면 궁끊기는거땜에 버프를 많이 바랬는데 내 바램보다 더 좋아졌구나.. 영겁이랑 대천사 너프땜에 봉인할려했는데
    이번에도 함께 골드찍자

    • @user-vj5nt8vi1o
      @user-vj5nt8vi1o 3 년 전

      나도애니비아 4년했는데 궁댐낮아진거 ㅈㄴ불안함저거

  • @user-xf7hp4yf5d
    @user-xf7hp4yf5d 3 년 전 +1

    애니비아 떡상 미쳤다;;

  • @stillallive
    @stillallive 3 년 전 +118

    판테온 e 포탑한대는 막아주게하자 포탑한대맞으면 e풀리게하던가 그런식으로 리멬이전에도 포탑한대는 막앗는데ㅋㅋ

  • @user-bm6nh1ip3s
    @user-bm6nh1ip3s 3 년 전 +135

    그린데이는 웃고있다

    • @shh3144
      @shh3144 3 년 전

      포머시기 선정 애니비아 잘하는 집

    • @user-kx4yj3en9k
      @user-kx4yj3en9k 3 년 전

      버프됬으니 방송 키겠지?

    • @ejhyun6267
      @ejhyun6267 3 년 전

      @@shh3144 대충 귀찮아서 포머시기라고 쓴 게 킬포인트ㄷㄷ

    • @Adorableguy
      @Adorableguy 3 년 전

      요새미드 안가던데

    • @user-pj8lh8wx9b
      @user-pj8lh8wx9b 3 년 전 +5

      아아, 이 서늘하고도 묵직한 감각.
      9시즌만이구만
      '2400' 김찬호로 돌아갈 때다

  • @duej7322
    @duej7322 3 년 전

    애니비아 버프 지리넹 애니비아유저들 좋겠당

  • @Emergency4890
    @Emergency4890 3 년 전

    드디어 우리 애니비아가 ㅠㅠㅠ

  • @user-pm3kn6os1z
    @user-pm3kn6os1z 3 년 전 +11

    1:31 롤뉴메타유튜버들 ad애니비아 대기중

  • @user-my4dh5ie9x
    @user-my4dh5ie9x 3 년 전 +29

    판테온 그냥 고인 패치인데 그냥 리워크 수준이 아니라 관짝수준이야 진짜 q슬로우 없으면 추노힘들고 깡 이속 10 낮추고 w딜 버프 마지막 선마니 의미없도 e는 타워도 못막는 마당에 이속 감소 0으로 만들어줘도 너프인데 ㅋㅋㅋㅋㅋㅋㅋ 지속시간 증가도 없어지도 이속 1초로 대체한다 그냥 쓰지말란소린데

  • @user-su8cy6vg2t
    @user-su8cy6vg2t 3 년 전

    아.. 판테온... 그는 갔습니다... 롤접어야 하나.. ㅠㅠ 원챔인데

  • @user-yd6fg9uc9q
    @user-yd6fg9uc9q 3 년 전 +2

    ???: 판테오오오온 미드로 가보자~

  • @Hell_Josenjin
    @Hell_Josenjin 3 년 전 +48

    나의 판테온짱은 그렇지 않아: 확정cc에 포탑다이브까지 되지만 중요한게 그 유틸성이 끝이라 보조군 역할을 맡는 스파르타 전사 판테온은 개발 방향이나 의도와 맞지 않기에 아예 관짝에 넣기로 결정했습니다. 컨셉을 중시하기 위해 궁극기때 던지는 창의 데미지를 추가했으니 의미 있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danmooji0415
      @danmooji0415 3 년 전 +1

      판슬람 역겹네 ㅋ 걍 삭제할떄도됏음 저앰뒤챔

    • @user-rt1uu9xv6l
      @user-rt1uu9xv6l 3 년 전 +6

      @@danmooji0415 판테온한테 많이 뒤지셨나보네 ㅋㅋ 왤케 부들대신대

    • @user-rc7sj4hl9s
      @user-rc7sj4hl9s 3 년 전 +6

      개사기 스킬 너프한건 잘한게 맞는데 보상버프랍시고 궁 창에 대미지ㅋㅋㅋ

    • @user-xw4vh2us4t
      @user-xw4vh2us4t 3 년 전 +2

      @@user-rc7sj4hl9s 이건 진짜 뭔생각으로 넣은건지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h8nc3sp2x
      @user-xh8nc3sp2x 3 년 전

      ㄹㅇ 궁창딜은 상상도 못했네 ㅋㅋㅋㅋㅋ

  • @sSisSiSsiSs
    @sSisSiSsiSs 3 년 전 +38

    빙닭이 날아봤자 빙꿩이지... 버프했다가 담 패치 때 '애니비아의 성능이 우리의 의도와 맞지 않아 마나 재생을 너프합니다!' ㅇㅈㄹ할듯

    • @user-py7bt6dm5o
      @user-py7bt6dm5o 3 년 전 +1

      ㄹㅇ ㅋㅋㅋㅋ 시즌 2 이후로 계속 5티어 상주하던애였는데 조금만 승률,픽률 올라가면 바로 너프먹일듯

  • @koreanpaper_river
    @koreanpaper_river 3 년 전 +1

    판테 e 포탑딜 들어오면 어휴..

  • @GoB_Lin
    @GoB_Lin 3 년 전

    3:00 워붕아! 라이엇은 널 잊지 않았어!

    • @GoB_Lin
      @GoB_Lin 3 년 전

      근데 패시브 딜량 2 증가로 큰 효과가 있으려나...

  • @flowerGarden00
    @flowerGarden00 3 년 전 +15

    신은 살았고 .. 나는 죽었지.

  • @Iphei0n
    @Iphei0n 3 년 전

    1:17 ㅋㅋㅋㅋㅋ 항상 궁쓰면서 이생각 했는데

  • @user-ol2up3ds4i
    @user-ol2up3ds4i 3 년 전

    애니비아 원챔입니다
    이번 패치보고 오늘 진심 만우절인줄 알았어요ㅠㅠㅠ

  • @user-uf9fb8nu1r
    @user-uf9fb8nu1r 3 년 전 +301

    1:01 이게 제일큰 너프아니냐

    • @user-yc2yy7ld1d
      @user-yc2yy7ld1d 3 년 전 +6

      판테 누가쓰냐 이러면 ㅋㅋ

    • @OMGEEEEE
      @OMGEEEEE 3 년 전 +5

      @안녕하세요 ㄹㅇ ㅋㅋ 브라움은 머가되노

    • @user-pw7rw5wt6m
      @user-pw7rw5wt6m 3 년 전 +3

      아니 볼베는 뭐냐고 ㄹㅇㅋㅋ

    • @nakano2917
      @nakano2917 3 년 전 +9

      판테온 후반 거의 유일한 메리트가 저거인데 저거 없애면 뭐하고사냐 ㅋㅋ

    • @user-ff2yq5ur8f
      @user-ff2yq5ur8f 3 년 전

      판테 하는 의미 없어짐 ㅋㅋㅋㅋ

  • @solokillsucceed
    @solokillsucceed 3 년 전 +851

    판테온 라이너는 개뿔 고인 만들기는 성공햇네

    • @seok7735
      @seok7735 3 년 전 +234

      포탑못막는건 진짜 선넘었지 ㅋㅋ

    • @user-handman
      @user-handman 3 년 전 +12

      ㅈ됐다!

    • @muljjangyi
      @muljjangyi 3 년 전 +82

      ㄹㅇ 요새 라이엇 패치방향을 제대로 못잡는거 같음

    • @Moon-kt5fr
      @Moon-kt5fr 3 년 전 +47

      둔화도 없애버리네 ㅁㅊㅋㅋㅋ ㄹㅇ 요즘 ㅈㄴ 감없네 라이엇

    • @Sosexymoonmuman
      @Sosexymoonmuman 3 년 전 +1

      이러다가 아칼리처럼 버프 좀 먹고 살아날수도

  • @user-wj1uo4zg2r
    @user-wj1uo4zg2r 3 년 전 +59

    ㅋㅋ시발 차라리 '정정당당한 승부: 긍지높은 전사인 판테온은 게임 시작 10분까지 다른 아군과 함께 있을 경우 주는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같은걸 쳐넣는게 더 효과적이겠다

    • @user-tl3em6ds3k
      @user-tl3em6ds3k 3 년 전

      그건아님;

    • @k997p6
      @k997p6 3 년 전 +1

      그럼 10분까지 판테온은 노갱으로 해야함? 이건좀...

    • @user-fr3jw3xg3y
      @user-fr3jw3xg3y 3 년 전 +15

      * 웃겨보려고 썼지만 실패한 댓글의 예시입니다. *

    • @inthe_j__1
      @inthe_j__1 3 년 전 +1

      난 좋아보이는데 50퍼까진 아니여도 10~30퍼

    • @user-mk5nf7vf5q
      @user-mk5nf7vf5q 3 년 전 +7

      긍지높은 전사인데 스킬들 존나 얌체 같음ㅋㅋㅋ

  • @user-zg5bt2fe5o
    @user-zg5bt2fe5o 3 년 전

    판테온 궁버프는 진지하게 패치 내역 안 읽어본 사람은 롤섭종할 때까지 모를 수도 있음 저걸 누가 맞아준다고ㅋㅋ 초반에 무조건 이득봐야돼서 어떻게든 계속 싸워야되는 챔픈데 이제 e로 다이브 막히고 강화했을 때 뎀지 버텨내는 시간도 줄었으니 초반 위협도는 내려가고 중반부터 영향력도 내려갈 듯 예전엔 갓나온 따끈한 빵이었다면 지금은 시작부터 하루 지나서 천원할인하는 빵인 듯

  • @1998hsh
    @1998hsh 3 년 전 +150

    와...판테온은 저 방패가 스토리도 그렇고 컨셉도 그렇고 생명인데;;
    하튼간 롤 1도 모르는 새ㄲ들이 운영진을 하니 이 모양이지... 모렐로 당신이 그립읍니다

    • @user-zk3rr1ci7u
      @user-zk3rr1ci7u 3 년 전 +3

      아무리 고증이라도 E스킬이 예전아칼리 연막처럼 다이브를 너무 쉽게 해주긴 했음

    • @user-sb5cs5ee6f
      @user-sb5cs5ee6f 3 년 전 +42

      근데 저정도메리트는 잇어야 초반챔이지 중반만되도 이정도 ㅈ밥챔찾기 힘들다

    • @user-uh9ic7jp7n
      @user-uh9ic7jp7n 3 년 전 +27

      빵통기한이 아니라 그냥 시작부터 썩은빵이네 ㅋㅋ

    • @user-ss6io6or6u
      @user-ss6io6or6u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잃어버린 중후반 찾아주려면 포탑방어는 줘야된다생각함. 챔피언 컨셉이고 생명이었는데ㅠ

    • @user-mk5nf7vf5q
      @user-mk5nf7vf5q 3 년 전 +2

      아칼리 절대은신 다시 주자 그럼
      판테 e 포탑방어 그대로 있고
      아칼리 절대은신도 컨셉이니까

  • @legend_Godeulppaegi
    @legend_Godeulppaegi 3 년 전 +83

    ???: 레오나 스킨을 원합니다.

    • @wayH
      @wayH 3 년 전 +4

      ㄹㅇ 어케 맞췄지 판테 서폿으로 안쓰일거

    • @user-bs1sf9ff2d
      @user-bs1sf9ff2d 3 년 전 +3

      2020 세체폿의 선견지명...

    • @neorequiem
      @neorequiem 3 년 전 +4

      @@wayH ??? : 판테온은 다시 볼 일 없어요

    • @user-xw4vh2us4t
      @user-xw4vh2us4t 3 년 전

      @@neorequiem 진짜 협곡에서 볼일이 없어졌자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견지명ㅋㅋㅋㅋㅋ

  • @watchernlotta9422
    @watchernlotta9422 3 년 전

    진짜 애니비아 버프 개꿀~ 칼바람 유저로서 애니비아 자주 이용하는데 Q ㄹㅇ 느려서 아쉬웠고 궁도 쿨타임 ㄹㅇ 아쉬웠는데 이걸 버프해줘서 다행이다. 심지어 E 데미지 증가까지 해줬으니 진짜 칼바람에서 애니비아 자주 써야지.( 근데 벽 쿨타임 3초 증가는 조금;; 벽으로 플레이 메이킹 다 하는 얘인데 벽 스킬 먼저 찍는것도 아닌데 20초라니;;) / 그나저나 본인은 애니비아로 제국의 명령 쓰는데 리안드리 너프 후에도 리안드리 가는 애니비아가 더 좋음?

  • @user-dx7ds5fu3r
    @user-dx7ds5fu3r 3 년 전

    항상 미드 라이너로 쓴 입장에서 Q강화 너프로 이제는 정말 강화Q차징 할 이유가 안생김 E강화 끊고 이속증가로 다가가서 W기절 맞추라는 건듯, E지속시간증가 삭제는 이속을 높였기 때문에 딱히 상관없음. 기존 E강화는 이속이느려 적들 뒤로 돌아갈 시간만 늘기때매 생존능력이 특출나진 않았음 하지만 포탑데미지 무효화까지 한꺼번에 삭제한건 뭔생각인지 모르겠음, 궁Q데미지는 이동속도 너프로 인한 뻘궁 후속대처가 구려지니까 최대한 신중하게 맞추라는 개같은 보상으로 봐야하는건지 팀포2 도발킬같은 유우머로 봐야 하는건지 모르겠음

  • @user-hg2io7ib8e
    @user-hg2io7ib8e 3 년 전 +21

    애니비이같은 정통 메이지들 (아지르, 아우솔, 신드라 등등) 은 조금만 버프해줘도 눈에 보일 정도로 강해짐. 애니비아도 고인챔이긴 하지만 절대 안 좋은 것도 아니였고 중후반 왕귀 ㅈㄴ 좋았는데 저정도 버프면 좀 사긴데 ..

    • @bini5629
      @bini5629 3 년 전 +4

      침착너프에 마나수급방법이 많이적어져서 괜찮을거같긴해보여요

    • @MBWA-zr2tb
      @MBWA-zr2tb 3 년 전

      자 2400 드가자~

    • @jeaongminkim6217
      @jeaongminkim6217 3 년 전 +1

      어차피 얘네들은 찡찡거리는거 밖에 할줄모름 정확히 뭘 버프시키고 뭘 너프시켜달라 하는것도 아니고 애새끼마냥 징징거리기만함

    • @user-wf5eh2bz4n
      @user-wf5eh2bz4n 3 년 전 +2

      당장 비둘기샛기 5티어쳐박혀있다가
      내셔 좋아지니까 3티어까지 수직상승했었음

    • @jeaongminkim6217
      @jeaongminkim6217 3 년 전

      @@user-wf5eh2bz4n 심지어 비둘기 샛기는 내셔 효과도 안받는데 그럼 ㅋㅋㅋ

  • @xjdoqnsnvo
    @xjdoqnsnvo 3 년 전 +65

    와 애니비아 속시원한거보소 ㅋㅋㅋㅋ
    평타 개느려서 엄청 답답했는뎈ㅋㅋㅋㅋㅋㅋ

    • @user-iw2ux2xc6t
      @user-iw2ux2xc6t 3 년 전 +1

      ㄹㅇㅋㅋ

    • @user-yi7bc2dj3e
      @user-yi7bc2dj3e 3 년 전 +1

      근데 나름애니비아 평타만의리듬감이있어서 괜찮았는데
      그래도 잊지않았다는게 너무고마움

    • @minseungkang3942
      @minseungkang3942 3 년 전 +5

      전 겨우 평타 적응해서 패치되고 아 평타 너무 빠르네 ㅋㅋ 이럴거 같음

    • @user-yi7bc2dj3e
      @user-yi7bc2dj3e 3 년 전

      @@minseungkang3942 ㅇㅈㅋㅋ 솔직히 애니비아유저면 s로 날개펄럭이면서 cs먹는타이밍잡아서 cs먹기가 그렇게엄청힘들진않음

    • @jp684585
      @jp684585 3 년 전 +2

      눈이 슬픈 남자를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