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분토론] 300만원 주면 군대갈래?!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1. 11.
  • 다시 불거진 ‘모병제’ 논란
    출연패널
    김종대 / 정의당 국회의원
    박휘락 / 국민대 정치대학원 교수
    이준석 / 전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장경태 /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
    (가나다순)
    2019년 11월 12일 100분토론 850회
    풀버전다시보기
    playvod.imbc.com/Vod/VodPlay?b...

댓글 • 7K

  • @MBC100
    @MBC100  4 년 전 +34

    ▼풀버전다시보기▼
    playvod.imbc.com/Vod/VodPlay?broadcastId=1000842101183100000

    • @user-nz8qe8iz1o
      @user-nz8qe8iz1o 3 년 전 +4

      [병역의 의무를 하지 않는 자는, 남자든 여자든, 병역의 의무에 상응하는 만큼의 다른 국가서비스를 반드시 이행토록 해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김종대씨의 마지막 예비군 관련 주장은요, 군인 숫자 부족하면 예비군 남자들 숫자로 통계 채워 명분 유지하자는 꼼수 입니다.
      남자는 안늙습니까? 그리고, 남자만 일생을 목숨바쳐 헌신합니까? 대한민국은 남자만 정상적인 국민의 역할을 하고, 대우는 국방의 의무도 안한 유사국민보다 못한 노예로써의 삶을 언제까지 살아야 하죠? 김종대씨, 부끄러운 줄 아세요.
      그리고, 장경태씨는 군대와 군인들에게 사과부터 하세요.
      "미술전공이 벽에 페인트 치구요, 생물학과 전공이 잔디 깎고, 지리학과 출신이 운동장에 돌멩이 찾습니다"

    • @user-ut2ud1rj1s
      @user-ut2ud1rj1s 3 년 전 +1

      그냥 4족보행 로봇만들어서 전투용으로 쓰세요 나참. 걔는 모니터만 잘되어 있으면 한 10년은 돌아가거든요. 가격은 300만 할테고요.
      20년동안 아무런 보람없이 놀이터에서 대충놀다가 야생의 흙한번 제데로 밟지 못하고 외국땅 두세번 걷지못하고
      결국 여행 가봤자 가이드에 반경 10미터 밀착해 다니는 패키지고 자율여행아니고
      삶 자체를 그런식으로 부모가 운영하는 패키지 식으로 살고 하루 10시간씩 공부하는게 한국 어린이의 삶인데 몸 다 컷다고 그걸 잡아다가 전쟁에 내몰려고 했다가는
      동료애도 애국심도 한국땅을 집을 아끼는 마음도 추억도없어 그냥 아프리카 반군처럼 변하기 십상입니다. 아프리카반군 얼마나 무서운지 아시지요?
      걔내 처음부터 주변이 완전사막에 강제노동 백날시키고 하루 1달러주고 아무것도 받은게 없으니 그렇게 된겁니다.
      한국도 노원구 아파트 무더기로 세워놓은거보면 그냥 사막이고 엘빈토플러 말대로 쓸모없는 공부 10시간씩 시키면서 돈한푼 안주는거보면 사실상 완전대칭정비례합니다.
      태어날때부터 부모가 태아영어태교실로 가서 태아에게 영어가르치고 다커서는 여름겨울 방학기숙학원이니뭐니 30일씩 감금되어 사는 보잘것 없는 삶들도 있어요.
      나라가 현실적으로 아무쓸모도 없는 국어수학영어 가르친거 외에는 해준것도 없고 그것도 집에서 3시간 공부해도 되는걸 10시간씩 학교에 감금하고
      가르치는데 솔직히 말해서 그런 암기위주공부를 할때는 학원이나 자율학습이 최고입니다. 한국선생들이 강연 엄청 못합니다. 몇몇빼고 거의 미국교사 수준이예요
      최저임금에 8시간해서 70000원 벌었는데 세금으로 3000원이나 뜯어가고
      최저임금 지키라면서 지들이 최저에서 뜯어가고 그게 다 세금거둘려고 그랬나 의심이 드는.
      교육부는 몇몇 국수사과영만 지식으로 보고있지 다른개성있고 더 현실성있는 지식들은 쓰레기 취급합니다.
      수능,검정고시 문제보면 딱 그렇다고 써져 있습니다.
      지금이야 국방부 홈페이지 메인 멘트처럼 '군대 갔다와야 진짜 사나이'니 뭐니 하겠지만 막상 전쟁나면 한국을 방어해줄 사람은 200만명이 아니라 50만명에 그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초중반은 교육부 마지막 테크를 군대,예비군으로둔
      애초에 태어날때부터 강건했던 찐사나이를 찐ㄸ사나이로 바꾸는 사업일 수도 있어요.
      그렇기에 지는 울면서 들어가는데 그 뒤에 자유가 되어서는
      1년반간 들어가야 할 사람을 걱정하지 않고 꼭 가야만 한다고 선을 긋고 있는거지요.
      그런사람부터 잡아서 국방색트럭에 태워서 도로 끌고가면 토하거나 혼절하지 않으실까 걱정됩니다.
      짐승처럼 울부짖으면서 헌병들 얼굴을 손톱으로 빡빡긁어대서 결국 돌멩이나 야구방망이로 통수 얻어맞고 혼절하는거지요 ㅎ
      국가 안보를 유지할 방법은 많아요.
      군대보낼 사람들 보내지않고 노동현장에 투입해서 방공호 건설하라고 한다든가
      미사일 만들 세금 한사람당 500만원씩 달라고한다든가
      직업병 10만명 국경수비 맞기고 나머지 4900만 3개월 대충 힘든훈련 시켜놓고 대비한다든가
      시시티비,방첩기관,열화상카메라,감시드론 같은거 설치해서 외국인출신 간첩을 막아내거나
      미국,국제통화기금에 당한 남미꼴 나지않게 버블경제 막는차원에서 농수산축산부터 최첨단으로 대비시켜놓던가(몇십년뒤 식량재난나면 다른나라 침략할 일이 없어짐)
      (유일하게 장기간 유지 가능한 식량줄을 쥐게되니 함부로 쳐들어오면 그거 태워서 없애겠다고 협박하면됨)
      지하도시 세워서 초대규모 지열발전으로 전기생산중단을 막아서 (다른나라는 석유떨어지면 전기가 없어서 전쟁을 못일으킴) 전쟁과 생존에 있어 유리하든
      향후 30년뒤에 국가간 분쟁에서는 식량,전기,자연자원을 통채로 쥐고 상대를 협박하는게 최우선이지
      군사 100만명 있다고 그걸로 해결보려하면 십중팔구 침략전쟁일 가능성만 높아요. 군사만 주구장창 모아놨으니 그외에 생존,자원대비가 없으니 다른 나라를 약탈하는거고.
      우리나라도 침략국 되기 싫으면 전투력은 미사일 몇천개,핵미사일 탑재 스텔스 잠수함,음파레이저병기, 대공포박격포 몇천개, 직업,자원 국경경비대 10만,미리 심어둔 간첩, 외국에 설치한 폭탄 생산 시스템처럼 동귀어진용 몇개 준비해서 땡치고 지하농장이나 인공육류생산시스템,종자냉동창고,지열발전,지구온난화 대비용 산림 같은걸 준비해야지
      청년 몇십만명씩 잡아서 어떻게 해볼려봤자 상대측 미사일 몇십방이면 끝입니다.

    • @user-ut2ud1rj1s
      @user-ut2ud1rj1s 3 년 전

      미래 전쟁은 100퍼센트 식량 전쟁이지 절대 히틀러스탈린식 제국 전쟁이 아닐겁니다. 밭때기 하나라도 더 기후변화로부터 지키는게 군인 100명보다 중요해요

    • @user-vx6he1rc2i
      @user-vx6he1rc2i 2 년 전

      짬밥이나 잘먹여라 어째 80년대30개월할때 군생활보다 밥이더뭇하냐?? 띵가쳐먹지말고
      그때이등병시절 한달봉급이 3200원였다
      진짜좃같았다 막사에 쥐가기어들어가고 쓰렛트지붕 비가세고...이러고서도 나라에충성하니마니하고

  • @user-ql1tk9ou9h
    @user-ql1tk9ou9h 4 년 전 +2322

    한국 남자들이 진짜 착함ㅋㅋ 들고 일어났어도 이상하지 않을일인데

    • @user-ie2qc6vl2p
      @user-ie2qc6vl2p 4 년 전 +215

      탄최 국가를 위해서 그래왔죠 가난하니까... 근데 이제는 지금 태어나는 남자애들은 너무 불쌍하지.. 평등한 세상이 되었는데 왜 남자만?

    • @martinyang7859
      @martinyang7859 4 년 전 +38

      혀쿠상 ㄴㄴ 우리나라는 평등 ㄴㄴ

    • @user-fp8gl5ly4r
      @user-fp8gl5ly4r 4 년 전 +279

      내가 보기엔 여자가 살기 유리한데 또 지들이 불리하다고 일어섬ㄲㄱㅋㅋㅋㅋㅋ 화장실 잘못 들어가는 실수같은거나 연애할때도 결혼할때도 학교에서도 다 남자가 한수깔고 가는데 뭐가 그리 불편하다는지;;ㅋㅋㅋ

    • @sjlee5144
      @sjlee5144 4 년 전 +51

      @@user-iz9vh7th4u 시발 그런닉달고 맞는말만하니 이상하네

    • @user-yi7ec3gd2n
      @user-yi7ec3gd2n 4 년 전 +9

      @@user-fv7ch7uq4s 맞는말이네 ㅋㅋ

  • @user-wr9zn1mz2y
    @user-wr9zn1mz2y 3 년 전 +654

    “2년간 군대에서 썩는다” 라는 인식이 아니고 현실이고 사실입니다

    • @user-rf8ng2lk5v
      @user-rf8ng2lk5v 2 년 전 +8

      나는 그렇게 생각안했는데 배운거도 많고 발전한게 많았다 생각하는데..
      내가 특수부대 나와서 그런가 일반 병들은 다 썩는다 생각하는건가?

    • @user-nl1zm4dm5l
      @user-nl1zm4dm5l 2 년 전 +39

      @@user-rf8ng2lk5v 구라쩌네... ㅎㅎ

    • @user-rf8ng2lk5v
      @user-rf8ng2lk5v 2 년 전 +1

      @@user-nl1zm4dm5l 구라라 생각하는 ㅉㄸㄴ

    • @poignnmy
      @poignnmy 2 년 전 +49

      @@user-rf8ng2lk5v 2년 갔다와도 배운것 많고 발전한게 많은데 그냥 평생 말뚝박지 그래?

    • @user-ci4ob7ew2c
      @user-ci4ob7ew2c 2 년 전 +21

      @@user-rf8ng2lk5v 아서라 정의로운 척 하지마

  • @user-yo3bi4ht7u
    @user-yo3bi4ht7u 2 년 전 +290

    팩트는 솔직히 군필인 사람들은 안 간 사람들한테 뺄 수 있으면 빼라고 얘기한다는 거임. 이게 딱 대한민국 군인이 받는 대우가 어떠한지 말해주는거지

    • @user-eo2vh6xk7r
      @user-eo2vh6xk7r 2 년 전 +2

      하사월급 세 후 300이면 갈만하다 봅니다

    • @user-ye5wm3hg1z
      @user-ye5wm3hg1z 2 년 전 +1

      @@user-eo2vh6xk7r 일단 이제막 시작한 하사 군인이면 공무원인데 공무원 월급이 세후 300이면 대기업보다 많은거임... 그건 레알 해볼만한거같기는하네... 근데 하사같은 부사관이어서 출퇴근 가능하면 모를까 병처럼 살아야한다면... 월 300이어도....;;

    • @user-ww2fr3yy2m
      @user-ww2fr3yy2m 2 년 전 +5

      @@user-ye5wm3hg1z 일단 세후 300이 문제가 아니라 생각해요 군인들이 평생 군인이냐는겁니다. 어차피 나이가들면 계급은 피라미드구조라 전역을 하게되는데 군대를 갔다온이후에 어떻게 사회에 녹아들수있느냐가 문제입니다. 돈으로 모병을 이끌면 안됩니다.군인은 국가에 충성과 국가에서 예우를 해주는것에서 명예로운 자리로 만들어야합니다.

    • @jeyji2534
      @jeyji2534 2 년 전 +1

      현실은 9급 초봉급으로 모병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모병제 주장하는 586 어른들이 얼마나 20-30의 현실을 모르는지가 임금에서 나타나죠

    • @sexyguy81
      @sexyguy81 2 년 전

      @@user-ye5wm3hg1z 보너스도 다 칩시다. 보너스는 돈 아님?

  • @user-tk1lm9xe5d
    @user-tk1lm9xe5d 2 년 전 +52

    모병제로 한다면 나도 내 자식 군대 안보낸다 ㅋㅋ

  • @gaelee7934
    @gaelee7934 4 년 전 +1344

    사실 진정한 열정페이는 징병군인이지.

    • @hwan7219
      @hwan7219 4 년 전 +261

      gae lee 열정페이도 아니지. 열정이 어딨음. 가기 싫은 애들을 법으로 강제해서 끌고가는데 그냥 노예징집이지.

    • @Chart-Analyst
      @Chart-Analyst 4 년 전 +74

      더불어당 저새끼는 무슨 인식을 바꿔서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하래... 있는애들이 천만원 준다고 해도 안가 . 글고 개뿔 막장 이미지가 60년이 넘는데 그게 바뀌냐? 한세대가 다 뒤져야 가능할 소리를 하네. 존나 현실성 없는말만 하네. 아가리 여포여

    • @Chart-Analyst
      @Chart-Analyst 4 년 전 +26

      글고 자꾸 미국 들먹이는데, 과연 미국이 위협할 병력이 100만이 있는데도 50만만 유지할까? 상황에 따라 대응도 달라지는거지 자꾸 들먹이네 , 2025년에 병력딸리면 기간을 늘리면 될거아니여. 줄일때는 신나게 줄여놓고 이제와서 개소리하노

    • @park8115
      @park8115 4 년 전 +14

      @@Chart-Analyst 늘리면 늘린다고 개 ㅈㄹ 떨텐데 어떻게 늘림??? 군복무 기간 단축이 지금 1 2년안에 이루어 진것도 아니고, 10년전 부터 이어진 거를 이정부 들어와서 바뀐 건 아니다

    • @user-rj9ns6pf1n
      @user-rj9ns6pf1n 4 년 전 +28

      사람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돈과 명예를 얻어야하는데 최저시급도 안주고 부려먹는 열정페이 국가 ㅋㅋㅋ 장애인도 어떻게든 써먹으려고 공익, 선택적 현역 ㅋㅋㅋㅋㅋ
      미개함 그 자체

  • @user-sy9uk8vi8p
    @user-sy9uk8vi8p 3 년 전 +457

    다른건 모르겠는데 최고 수준의 인력을 가장 낮은 수준으로 써먹는거 하나는 인정이다...

  • @high0408ify
    @high0408ify 2 년 전 +18

    근데 진짜 군대 때문에 내다버린 시간 생각할수록 너무 아깝다. 타임머신 개발해도 전역 이전으로는 못돌아감...

  • @jean-oj8em
    @jean-oj8em 2 년 전 +36

    장경태의 말은 너무 가볍다.진지한 현실인식이 부족하다.

    • @user-nk6bk6ue1h
      @user-nk6bk6ue1h 2 년 전 +1

      뻔뻔하게 개소리 잘도함ㅋㅋ 퍽이나 돈 좀 더 준다고 고위층이 잘도 군대 가겠다 ㅅㅂ 뭔 생각으로 내뱉은건지 저게 진심이면 대가리 깨진거지

    • @jwecrivain9602
      @jwecrivain9602 2 년 전

      패널이란 작자가 논리력과 발상이 초딩 의식수준임...

  • @toothless1036
    @toothless1036 4 년 전 +392

    노블레스 오블리제 ㅋㅋㅋㅋ미친 진짜
    이상적인 얘기만 하면서 정작 "부자들이 군대를 가겠냐?" 했더니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느니 어쩌니 하는 얘길 하네 ㅋㅋㅋㅋ미친진짜

    • @user-kr9em3rh3o
      @user-kr9em3rh3o 4 년 전 +26

      차라리 부자들이 돈 ㅈㄴ많이내고 그걸로 군 업글하는게 더 좋울거같은데 ㅋㅋㅋ 쓰레기군대보다는 미국도 결국 직업군인 쫄병은 돈 벌러가는거지

    • @sanyou3821
      @sanyou3821 4 년 전 +3

      우리나라는 특히나 돈좀 있을수록
      미친듯이 탈세하는 나라인데
      이런곳에서 뭐?
      개소리들 한다 진짜..

    • @user-jk2rk2ys5d
      @user-jk2rk2ys5d 4 년 전 +20

      징병제해도 안가는데 모병제하면 갈거라고? 진짜 병신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

    • @sanyou3821
      @sanyou3821 4 년 전 +11

      @@user-jk2rk2ys5d 유럽쪽 처럼
      정말 자랑스러운 일을 하고있다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줘야
      영광으로 알고 입대지원을 할텐데
      나라자체에서 여자들은 군인들 무시하지
      지네들은 갈생각도 안하지
      군인들 처우는 쓰레기같지 이ㅈㄹ 하는데 누가가겠음ㅋㅋㅋㅋ?

    • @user-yg1wl5wl3x
      @user-yg1wl5wl3x 4 년 전 +5

      @@sanyou3821 돈 많이주면 대우도 바뀜
      시간당 천원도 안주니 개무시 당하는거죠..

  • @ryuwanne460
    @ryuwanne460 4 년 전 +398

    킬링 포인트 : 노블리스 오블리제 ㅋㅋㅋㅋㅋㅋㅋ 고위층이 잘도 모병제하면 가겠다 ㅋㅋ

    • @user-no9nd6cb3i
      @user-no9nd6cb3i 4 년 전 +56

      ㅇㅈ징병제인 지금도 안가는사람과 안가려고 발버둥치는게 현실인데ㅋㅋㅋㅋ저 사람은 그냥 허상에 빠져사는듯

    • @user-ky9gu9kt1q
      @user-ky9gu9kt1q 4 년 전 +24

      보다빵터짐 어떤 재벌이 모병제인데 지 자식을 군대를 보내 ㅋㅋㅋㅋㅋ

    • @user-fs4vr4xr1p
      @user-fs4vr4xr1p 4 년 전 +12

      그러게요 저 인간 말이냐 방구야 ㅋ

    • @user-oy4hl8xx1c
      @user-oy4hl8xx1c 4 년 전 +13

      ㄹㅇ 모병제에 가장 반대하는 이유임 페미들 지랄좆빠는소리하는것도 좆같긴한데 고위층 특히 정치인들 저새끼들 집안 애새끼들 합법적으로 군대뺄생각하면 절대찬성못함

    • @peterlee2458
      @peterlee2458 4 년 전 +7

      조국같이 6개월 장교 갔다오겠지

  • @catkat2058
    @catkat2058 2 년 전 +19

    9:51 로마가 용병제라니 ㅋㅋ 로마군은 곧 로마시민입니다.
    공화정 시기부터 각 시민들이 스스로 무장하여 전쟁에 나아갔고 제정후기 모병제에서 징집제로 바뀌게 됩니다.
    기본적이 역사관계조차 왜곡하시는 수준이 어휴...

    • @nomadeusell
      @nomadeusell 2 년 전

      니 입으로 모병제에서 징병제했다고 말하는건 유체이탈화법이냐

  • @sundayserv
    @sundayserv 2 년 전 +28

    김종대, 장경태 측 말대로 군대 수준을 올리고, 의식을 바꿔야한다는 말에는 백번 공감합니다.
    다만, 과연 모병제가 그거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지는 의문입니다.

  • @cwkim1925
    @cwkim1925 4 년 전 +449

    어짜피 세계 최저출산국인데 애낳을거 아니면 여자도 사병으로 징집해라. 몸이 불편한거 아니면.남녀평등은 동등한 의무 실천에서 부터 나오고 권리를 주장할 자격이 생긴다고 생각한다.

    • @user-ef7nc9mg7w
      @user-ef7nc9mg7w 4 년 전 +10

      인구모자르면 여자들도 징집하시던지~~

    • @user-iq5jc2xn3v
      @user-iq5jc2xn3v 4 년 전 +38

      국방문제에 대해 여자들 의견 배제 하는것부터 시작해야됨 어딜 건방지게 ㅋㅋㅋ

    • @zkdlgh
      @zkdlgh 4 년 전 +25

      여성 투표권을 박탈해야함

    • @user-cj9gi8fv2p
      @user-cj9gi8fv2p 4 년 전 +29

      간혹 출산 이랑 비교하는 골빈년들이 있던대 남의 애기 낳는것도 아닌대 이게 무슨 벼슬마냥 골깝들은 ㅉㅉ

    • @jjonongbu
      @jjonongbu 4 년 전 +43

      그분들이 여자 군대 못가는 이유가 신체적 능력 어쩌고 하는데 아니 그럼 몸 불편한 남자들은 왜 공익으로 '강제'로 때려박음?

  • @user-nl6ox9db9s
    @user-nl6ox9db9s 4 년 전 +335

    미국은 군대갔다오면 모든 부분에서 우대 우리나라는 갔다오면 그냥 교도소 갔다온거랑 별 다른게 없음

    • @user-db2vw4nw4f
      @user-db2vw4nw4f 4 년 전 +64

      안가면 교도소 가는거고 갔다오면 그때서야 국민으로 인정받음

    • @mspark4566
      @mspark4566 4 년 전 +3

      ㅇㅈ

    • @bakha485
      @bakha485 4 년 전 +18

      빨간줄 안 그이는 교도소

    • @dauniniloilo
      @dauniniloilo 4 년 전 +5

      @@user-db2vw4nw4f 안가도 되요. 요즘은 공익새끼들이랑 군면제들이 자랑이라고 지들이 먼저 떠들어요. 안물어봤는데

    • @user-gv3bl6zk2i
      @user-gv3bl6zk2i 4 년 전 +8

      팩트:교도소 보다 밥이 싸구려

  • @ssip_SUNBI
    @ssip_SUNBI 3 년 전 +134

    왼쪽 진영이 떡발릴 수 밖에 없는 이유 ㅋㅋ
    지들도 속으론 틀린 거 아는데
    정국과 현재 진영 때문에 어거지로 쉴드쳐야 돼서
    ㅈㄴ 아무말이나 막 나오는 거임 ㅋㅋ

    • @user-eq5re3kb7s
      @user-eq5re3kb7s 2 년 전 +2

      개소리하네 육군 숫자많다고 전쟁나면 무조건 이기냐? 역사적으로 숫자보단 질의싸움였다 이순신이 12척으로 300척 이긴것만봐도 양보단 질인다
      모병제하면 질이나빠진다고? 미국은? ㅋ
      모병제하면 우리나라 경제적으로 더 좋아진다 스포츠만봐도 군대문제때문에 잃는 인재가 얼마나 많냐? 연구진들도 다 타국가로 떠나고있다 너같으면 능력좋은데 2년 굴려서 능력뺏기고싶냐? 미국가서 몇억씩 받고 일하고 다신 한국 안 들어오겠지ㅋㄲ
      이민가는숫자가 매년 증가하고있는데 사유가 군대에 대한것도 크다는걸 넌 알까

    • @captainavenger6627
      @captainavenger6627 2 년 전 +6

      @@user-eq5re3kb7s 병신새끼냐. 그 미국도 일본도 독일도 모병제로 해서 모집에 힘들어하는데 우리나라에서 그만큼 돈 줄수 있어? 현실은 1도 모르는새끼가 헛소리 지랄하네

    • @user-ci4ob7ew2c
      @user-ci4ob7ew2c 2 년 전 +1

      @@user-eq5re3kb7s 띄어쓰기나 지켜 한국인이 한국어도 똑바로 못하는 0개국어 새끼야 ㅋㅋ

    • @user-ws6mz2bm9u
      @user-ws6mz2bm9u 2 년 전 +1

      @@user-eq5re3kb7s 전쟁나면 방독면도 못쓰고 죠랄사할 놈이 뭐라냐. 군대가기 싫으면 싫다고 말을해. 별 개소리를 씨부리고 있어

    • @kaisso103
      @kaisso103 2 년 전 +2

      @@user-eq5re3kb7s ㄹㅇ 댕청한 소리 하네. 조선시대의 경우엔 먹을게 부족하고 산업이라는게 없었다. 농사 아니면 공직인 상황이었고 당시 군대는 어찌 보면 노역에 가까운 상황. 기본적인 숫자가 중요하지 않다? 어느정도는 맞는 말인데 숫자도 중요하다. 우리나라처럼 핵을 보유할수 없는 국가에서는 더더욱 중요한거지.

  • @joy-good
    @joy-good 2 년 전 +31

    2:18ㅋㅋㅋㅋㅋㅋ 공부못해섴ㅋㅋㅋㅋㅋ 이시바새큌ㅋㅋㅋㅋ

  • @rlawjdan22
    @rlawjdan22 4 년 전 +152

    2년동안 알바만해도 천만은 넘게버는데 2년동안 국가에 충성을 다했는데 300만이 나올까말까 안다치면 다행이지 ㅋㅋ
    제일웃긴건 저렇게 백번천번 말해도 정치인들은 전쟁터지면 빤스런 할놈들임

    • @matthewsamuelkenneth642
      @matthewsamuelkenneth642 4 년 전

      와 이게 내가 제일 하고싶은 소리인데

    • @rlawjdan22
      @rlawjdan22 4 년 전 +1

      @@matthewsamuelkenneth642 군대에서 한번 다치면 돈번거 다 써야함 ㅋㅋ

    • @matthewsamuelkenneth642
      @matthewsamuelkenneth642 4 년 전

      @@rlawjdan22 ㅇㅈ 진짜 한국에서 모병제 할거면 돈이 백단위가 아니라 천단위로 줘야지. 돈 많이 준다고해서 보니깐 1년도 아니고 2년에 3백이 뭐임.. 물론 돈을 늘리면 그만큼 예산부담은 되지만 다른 나라도 아니고 휴전중인 분단국가에서 군인들 평판도 ㅈ같은 이마당에 누가 군대 가고 싶을까 싶음.

    • @rlawjdan22
      @rlawjdan22 4 년 전 +1

      @@matthewsamuelkenneth642 그래서 현대화 자동화를 하는거임 그래야 인력감축해서 계속 유지가 가능하니까.이 조그마한 한국이 전차 3000대 운요을 하는게 대단한거죠.
      지금 독일도 군대감축하면서 대부분 전차운용불가능수준입니다

    • @user-bl7qw4dk8l
      @user-bl7qw4dk8l 4 년 전

      실제로 전쟁나면 적군보다 정치인들 머리에 바람구멍이 먼저 뚫린다는 소리도 있죠

  • @TV-sh2fe
    @TV-sh2fe 4 년 전 +542

    독일친구들하고 놀다가 군대얘기나와서 얘기하다가 한국 군대 월급 10만원 중반대였다고 하니까 끝까지 안믿는 친구있었음 말도안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lx2fr3be6q
      @user-lx2fr3be6q 4 년 전 +96

      저도 일본친구들한테 얘기하니까 구라치지말라고, 그럼 한국남자들은 다 그정도받는다는건데 왜 아무런조치도 안하냐고 그렇더라구요.
      끝에는 한국 생각보다 가난하다고 비꼬았지만 ㅋㅋ

    • @pineapplepizza5700
      @pineapplepizza5700 4 년 전 +49

      필리핀에서 군대에서 처음 군대갔을때 2천페소(약5만원 환율25) 전역할때 2,500페소(약8만 환율 33) 이었다 하니 장난치지 말라고 하던데
      한국이 잘 사는데 무슨 월급이 그러냐고 이때가 2008년도였음

    • @junkl01
      @junkl01 4 년 전 +17

      "라떼는 말야. 상병월급이 만원이었어. 군대 많이 좋아졌네 군인 월급 진짜 많이 올랐네." 라는 식의 댓글은 안보이네.

    • @pineapplepizza5700
      @pineapplepizza5700 4 년 전 +45

      @@junkl01 내가 월급 10만원도 안됐지만 그래도 이병 월급 200은 돼야죠 아무리 편해졌다하더라도 군대는 군대인데... 여가부를 보건복지부로 돌리고 어차피 여자 병사 생기지도 않을거 정예화 하고 월급 정상화해야된다 생각함

    • @Power_Darkdoritang
      @Power_Darkdoritang 4 년 전 +12

      20대 청년을 강제로 징집시켜서 1년 반동안 나라가 손수 청년들 목숨을 내걸고 이 나라를 지키게 하는건데 최저시급도 모자라다...

  • @mh9850
    @mh9850 2 년 전 +8

    7:50 에 부자는 군대를 다녀와도 가난해 지지않지만 가난한 사람은 그나마 군대를 가서 버틸수있다는식으로 말하는데 군대에서 야간 근무까지해서 하루에 몇시간을 일하는데 그 시간을 차라리 편의점이나 고깃집 알바를하면 몇배를번다... 말이되는 소리를 해야지 쩝..

  • @FlandreS2
    @FlandreS2 2 년 전 +9

    그냥 징병이지만 가고싶어지는 군대를 만들면 그게 모병이랑 똑같잖아.
    뭘그리 바꾸려고하는거야. 그냥 가고 싶어지는 군대를 만들어내라고.

    • @user-xc7rq1on8e
      @user-xc7rq1on8e 2 년 전

      징병제 특성상 어쩔수 없는 통제,제한 걸수밖에 없음 안그래도 강제로 끌려온거라 사고칠 위험도 있고 군복무는 개선 못하는데 대우만큼이라도 좀...

  • @user-vv7ji5nx3n
    @user-vv7ji5nx3n 4 년 전 +286

    가고싶은군대래... ㅋㅋㅋ 지금니가 가봐

    • @user-zh4ob3ug4s
      @user-zh4ob3ug4s 3 년 전 +4

      킹정ㅋㅋㅋㅋ조두순같은애들도 군대에선 아닥하고 다녔는데 말다한거아니냐 존나힘들고 고통받는곳인데 누가가고싶냐;

    • @user-ku4js8fn2v
      @user-ku4js8fn2v 3 년 전 +1

      전원책 ㅋ 이세상에 가고싶은 징병제는 없다했음

    • @mooolgae
      @mooolgae 3 년 전

      ??? : 가고싶은 군대가 어딨어요 가고싶은 군대가 예?

    • @cuntinfibulation4676
      @cuntinfibulation4676 3 년 전 +1

      쓸데없는 성인지 예산 남혐 페미단체들에 1년마다 배분되는 예산이 30조원이 넘음.. 한국군인 총 60만명으로 나누면 1년 5000만원 줄 수 있음. 대학 진학 생각없을 실업계 고3애들 중에 연봉 5000만원에 나중에 대학진학 혜택까지 준다면 지원할 애들 넘칠듯.. 정예화해서 인원 좀 줄이고 연봉 더 높여주면 우수한 군인들 서로 하겠다고 지원하지.. 돈을 조금 줄 궁리만 하니, 지원자 없을꺼라는 결론만 나오지

    • @zxv599
      @zxv599 3 년 전

      연봉 1억이상 안주는 이상 군대는 스스로 안가지

  • @hellostranger3194
    @hellostranger3194 4 년 전 +259

    군대를 군개로 보는 인식이 박혀있는데 뭘 바꿔

    • @user-fm6wg3km7d
      @user-fm6wg3km7d 4 년 전 +5

      @@user-xd8qx9ci6z ?

    • @user-eo1us2xc2v
      @user-eo1us2xc2v 4 년 전 +15

      있는데? 나남잔데 군인존경하는줄아냐?
      틀딱들 저래서 모병제반대하냐? ㅅㅂ ㅋㅋㅋ

    • @user-fm6wg3km7d
      @user-fm6wg3km7d 4 년 전 +19

      @@user-xd8qx9ci6z 여성 가좆부요 ^^ 유명하지 ㅋㅋㅋㅋ 나라 지키는 개 ㅇㅈㄹ하는데~ 그것만봐도 그냥 인식 개좆쓰레기 맞지

    • @user-eo1us2xc2v
      @user-eo1us2xc2v 4 년 전 +3

      @@user-xd8qx9ci6z 군인이 내가치? ㅈㄹ하네 ㅈ같아서 미국적내년에 딴다 군대? ㅇㅈㄹ하네 ㅋㅋ

    • @user-fm6wg3km7d
      @user-fm6wg3km7d 4 년 전 +8

      @@user-xd8qx9ci6z 자기들 가치가 아니고 사회적 인식이지 말은 똑바로 하자 ㅋㅋㅋ

  • @user-ok9yb8le7o
    @user-ok9yb8le7o 2 년 전 +11

    어이구 군 관사, 아파트 다 쓰러져가는데 무슨 모병제야

  • @skyblue7335
    @skyblue7335 3 년 전 +4

    군대에 대한 대우와 이미지 개선도 중요하긴 하겠네요...

  • @wildworld6133
    @wildworld6133 4 년 전 +400

    장담하는데 여자도 징병제 강제로 실행하면 처음에만 힘들지 헛소리하는 여자애들 싹사라짐

    • @wcw9999
      @wcw9999 4 년 전 +50

      애 안쳐낳을거면 군대가자

    • @MelodySorrow
      @MelodySorrow 3 년 전 +5

      ㅇㅈ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ㅇㅇ

    • @user-ms7ip1hw9p
      @user-ms7ip1hw9p 3 년 전 +11

      근데 사실 몸이 힘든게 없음...옛날이랑은 달라져서ㅋㅋ
      결국 또 사람과 사람의 싸움임

    • @goldengentleman
      @goldengentleman 3 년 전

      생리한다는데 어캄? 진짜사나이에 여군들은 뭔데?

    • @user-jp3st1ji2q
      @user-jp3st1ji2q 3 년 전 +15

      @@wcw9999 애 쳐낳아도 피질질새도 군대는 가는것이 맞음

  • @njsn4497
    @njsn4497 4 년 전 +291

    일단 공무원하려면 무조건 군필자만 응시조항을 넣어야한다
    여자도 마찬가지 ..

    • @user-im1xd4wz6l
      @user-im1xd4wz6l 4 년 전

      njs n 영상은 다보시고 말씀하신거죠...?

    • @user-lr9yq2jl3r
      @user-lr9yq2jl3r 4 년 전 +56

      이야 최곤데요?? 이렇게하면 억지로라도 갈듯ㅋㅋ

    • @come-0n
      @come-0n 4 년 전 +8

      @@user-im1xd4wz6l 모병제여도 너무 좋은데요??

    • @user-mi6lo7kw1t
      @user-mi6lo7kw1t 4 년 전 +52

      ㅇㅈ 나라와 국민을위해 헌신했던 사람들로 뽑아야된다 나도 찬성임..

    • @dominant3120
      @dominant3120 4 년 전 +38

      이게 레알 좋네. 공무원이 나라를 위한 직업이니깐 나라를 위해 애국심가진사람만 걸러지도롯

  • @user-kx9bk9qu2b
    @user-kx9bk9qu2b 2 년 전 +24

    5:35 발암포인트

  • @user-ud2dx6fm2i
    @user-ud2dx6fm2i 2 년 전 +2

    형평성의 문제는 있겠지만 진짜로 특정 년생들에게
    3년간 모병제로 시행하는 사회실험 해보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그리고 과연 발표 할 수 있을지 재미있겠다.

  • @96alice90
    @96alice90 4 년 전 +224

    군인한테 커피 무료로 준다고 뭐라 했을 때부터 경악함

    • @user-gf3bw4dt9z
      @user-gf3bw4dt9z 4 년 전 +47

      뭐라한다고 그걸또 멈춘게 화남.. 개서리하는놈들은 어딜가나있는데..ㅠㅠ

    • @hwan7219
      @hwan7219 4 년 전 +54

      웃긴건 그거 군인이면 다 주는거라 여군도 받는 거였지 ㅋㅋㅋ 근데 멍청한 년들이 남자들만 준다고 발광을 함.

    • @user-nn7eu6yu2n
      @user-nn7eu6yu2n 4 년 전 +8

      그러게요 지들은 군대도 안가면서 이스라엘에서 태어나서 가서 좆뺑이쳐봐야지 정신차림

    • @user-zv9xp4zr8t
      @user-zv9xp4zr8t 4 년 전 +11

      그래요 ㅋㅋㅋㅋ 심지어 커피 무료준다고 난리치는데 월급300이상? 그거 세금으로나가는데 ㅋㅋㅋㅋㅋㅋ 우리 언니들이 가만히있을리가 없지

    • @user-vt1bp5vm3k
      @user-vt1bp5vm3k 4 년 전 +17

      모병제 성공시키는방법- 대기업이나 공무원 군필자만 뽑으면됨
      공무원시험 응시자격도 군필, 정치인 선거등록도 군필로 바꾸면됨.
      그러면 평등함.
      부자들 군대안가면 대산절반 국방비로 환수 시키면됨.

  • @user-wp8io1vf1q
    @user-wp8io1vf1q 4 년 전 +181

    ㅋㅋㅋ네티즌 질문중에 군의관같은 특수인원은 어떻게 보충할 것이냐고 물어보니까 군인들도 민간병원을 이용하면 된다는 식으로 답변했는데 이준석이 "고심끝에 군의관 해체예요?"ㅋㅋㅋㅋㅋ

    • @Johnny-be1gj
      @Johnny-be1gj 4 년 전

      이동근 아니, 의사는 뭐 금강불괴냐? 개원했다 말아먹고 면허 팔아먹으면서 폐인 생활하는 의사 많다... 군의관 개꿀이지 가겠다는 의사들 널렸어

    • @user-mv9qh4df4q
      @user-mv9qh4df4q 4 년 전 +50

      @@Johnny-be1gj 뭔 군의관 개꿀이야 월 23천 받는 의사가 군의관 시팔 ㅋㅋㅋㅋ

    • @user-on2en5nj3q
      @user-on2en5nj3q 4 년 전 +22

      @@Johnny-be1gj 그럼 지금도 의대 졸업한 인원들 병역으로 안데려가도 필요한 군의관 확보 가능하겠네요?
      병원 말아먹은 의사들 데려다 쓰면 되니까?

    • @user-xn7gm7bt2j
      @user-xn7gm7bt2j 4 년 전 +8

      @@Johnny-be1gj 그럼 왜 시골 보건소에 의사없다고 난리인가요?

    • @user-rt2cq3zc2l
      @user-rt2cq3zc2l 4 년 전 +3

      ᆞ종니 보건소 의사도 군복무아닌가요

  • @yalpha6968
    @yalpha6968 2 년 전 +6

    휴전국가. 상대국가랑 바로 인접함. 상대국가는 일정 전투력을 항시 유지.
    이러면 상대국가랑 전투력을 유지할수밖에 없는 상황인것같은데....

    • @tonybrown2983
      @tonybrown2983 2 년 전

      그게 인구절벽때문에 안되는 날이 2025년쯤부터 발생하니까 토론하는거잖니

    • @ghfjdkqwerty5068
      @ghfjdkqwerty5068 2 년 전

      근데 사실 북한이 시동걸면 미국도 오고 중국도 오고 각종 연맹국가들 다 와서 제3차 4차 전쟁 일어나는거라 다 망함 ㅋ 현실적으로 걔네가 죽기로 작정하지 않는 이상 선빵은 불가능함 요즘 시대가 어느 시댄데 ㄹㅇ ㅋㅋ

    • @user-xc7rq1on8e
      @user-xc7rq1on8e 2 년 전

      물량빨도 중요하긴한데 그 물량 전체가 사명감을 갖고 전쟁에 뛰어들겠냐는거지 차라리 그럴바엔 군인대우 좋게하고 강제가 아닌 본인이 선택해서 입대하는 모병제가 차라리 좋다는거지 갈수록 줄어드는 인구수도 그렇고...

  • @stynerkarl5171
    @stynerkarl5171 3 년 전 +37

    12:00핵심 나왔네. 위협에 대한 필요한 병력확보가 최우선이다.

  • @user-vd9rr7ht4y
    @user-vd9rr7ht4y 3 년 전 +46

    많은 부분에서 통용되는 말이라 생각하는데
    내가 하기싫은 남들도 하기 싫으며
    그 일을 하는 사람에겐 존경과 그만한 보상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hk8mv1mn1q
    @user-hk8mv1mn1q 4 년 전 +357

    월급 300? 주고도 남지ㅋㅋㅋㅋㅋㅋ성인지 이딴곳에 32조 버리는게 대한민국인데ㅋㅋㅋㅋㅋㅋㅋ

    • @user-sv8rz3nt3h
      @user-sv8rz3nt3h 3 년 전 +7

      최근 년도 저출산예산 46조 , 국방비 약 52조

    • @user-vl7kb9yo5o
      @user-vl7kb9yo5o 3 년 전 +16

      @@user-sv8rz3nt3h 저출산예산도 ㅅㅂ 잘쓰면 이해라도하지 비혼홍보하는 영상만드는데 돈날라가고 있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j1he4hr5f
      @user-mj1he4hr5f 3 년 전 +12

      @@user-sv8rz3nt3h 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 저출산예산이 그정도인데 왜 출산율은 가면갈수록 줄어드냐. 진짜 무능력하다. ㅋㅋㅋㅋㅋ

    • @AQooAtics
      @AQooAtics 3 년 전 +3

      @@user-mj1he4hr5f ㄹㅇㅋㅋ

    • @user-tu9ip7up2k
      @user-tu9ip7up2k 3 년 전 +3

      못줌 ㅋㅋ 성인지 32조 절대 포기못해 ㅋㅋㅋㅋ

  • @user-nv7cq1nb3u
    @user-nv7cq1nb3u 2 년 전 +64

    군가산점 군호봉제 없애가면서 군대가면 손해로 만들면서도 입으로는 군 모병제 군대가기 좋게 만들면 가능하다라고 한입으로 두말하는 민주당...

    • @HJ-jt4if
      @HJ-jt4if 2 년 전

      그러니까 모병제 하자고. 그럼 너는 어쩌자는 거냐? 이것도 싫다 저것도 싫다 너같은 틀딱들이 지만 군대간게 아쉬워서 모병제 반대하는 거 아니냐? 그래서 지금 징병제가 맞다고 보냐? 이 상황이? 반드시 모병제로 바꿔야 한다. 그래야 군대의 질도 대우도 명예도 올라간다.

  • @user-ky7iy2hz5p
    @user-ky7iy2hz5p 2 년 전 +5

    군 대우만 달라져도 최소 엿같은 기분으로 가진 않는다

  • @user-ce4qj7wg4e
    @user-ce4qj7wg4e 4 년 전 +124

    군인을 고기방패,군무새 이런취급하고 방산비리나 하고ㅋㅋ 이러니 인식이 좋아질리가. 책임을 쥐어 졌으면 그게 대한 권한,이익을 줘야 더 좋게 생각하지

    • @gkgkgkgk4155
      @gkgkgkgk4155 4 년 전 +1

      @@user-sl7yp4se8r 40대 진보 대학생 화났누 ㅋㅋㅋ

    • @user-bo4pr6jk2q
      @user-bo4pr6jk2q 4 년 전 +1

      대우 좆도 없이 좆뱅이치게 해놓고 300만 줄테니 군대 올래 이지랄 ㅋㅋ 군대에서 2년동안 좆뱅이 쳐서 300인데 사회에선 한달 좆뱅이 치면 버는돈임

    • @KoreanMonkey.racism
      @KoreanMonkey.racism 4 년 전 +1

      @@user-sl7yp4se8r 나이 42세에 수준이..

    • @user-hh1yt6jv7s
      @user-hh1yt6jv7s 4 년 전 +1

      ㅋㅋ 군복무를 살인이나 배우고온다고 하는 애들한테 바랄걸 바라야함
      국방력강화가 최고의 외교력중 하나인데 얼마나 더 능욕당해야
      알런지 ㅉㅉ한심한

    • @KoreanMonkey.racism
      @KoreanMonkey.racism 4 년 전

      @@user-sl7yp4se8r ?? 나이 42세에 언변 지능이...

  • @kennyyang4596
    @kennyyang4596 4 년 전 +191

    미국하고 비교하지말자.. 거긴 군인들 대하는 인식 자체가 한국하고 180도 다르다;;

    • @user-ld1wl7bh5i
      @user-ld1wl7bh5i 4 년 전 +34

      미국은 비행기 수속할때도 미군 장병은 비즈니스석보다 먼저 태워주면서 승무원이 복무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함. 월급 이딴거를 떠나서 그냥 마인드 자체가 다름

    • @user-wu3rg4dj4b
      @user-wu3rg4dj4b 4 년 전 +31

      우리나라 군인은 대민지원, 재난복구 처리용.. ㅅㅂ

    • @Postpark87
      @Postpark87 4 년 전 +22

      그게 자연스럽게 된게 아니라 다 시간과 인식이 만들어준거지. 군인에 대한 이미지는 국민이 만드는게 아니라 국가에서 만드는거임. 대우를 못 받고, 기피하는 그런 군대와 군인은 당연히 인정 받기 힘듬

    • @myloverher11
      @myloverher11 4 년 전 +8

      @@Postpark87 인식을 형성되는건 대중이죠
      미국 민간 기업에서 군에대한 인식을 좋게하는 광고를 지속적으로 내보냅니다.
      국가에서 하는 광고라고는 모병광고가 전부죠

    • @user-uy4rc4oz9d
      @user-uy4rc4oz9d 4 년 전

      진짜 그정도도 안바란다 무시만안햇으면

  • @user-st1oq7iq8k
    @user-st1oq7iq8k 2 년 전 +8

    김종대 /장경대이런분들벽창호에때문힘들것같습니다김지윤교수님이준석화이팅

  • @user-tg8bn4tw4o
    @user-tg8bn4tw4o 2 년 전 +4

    북한이 존재하고 세계정치학적 시점으로
    세계 열강 속에서 군대가 꼭 필요하고, 한국같이 이상한데 예산 쓰는 상황에서 군대모병제로 가면 한국 군대가 잘 돌아가겠다 ?

  • @user-uq1re2qk7x
    @user-uq1re2qk7x 4 년 전 +79

    제대하고 위병소 나오는 순간
    정말 허전하고 말못할 그 무엇가가 있음
    그리고 이제 곧 결혼하는데 딸 낳아서
    나같은 고생 안했으면 좋겠다...
    아들이 너무 불쌍함..

    • @gwangdemask1913
      @gwangdemask1913 3 년 전 +5

      나라가 개념이 쬐금 있으면 딸이라도 군대 보내야 하는 수가 있습니다.

    • @dlrhkdduf111
      @dlrhkdduf111 3 년 전 +3

      걱정하지마 곧 딸도 군대 보내게 해줄게

    • @user-oh8fc2wc3w
      @user-oh8fc2wc3w 2 년 전

      @@dlrhkdduf111 그럼 이제 누가 한국에서 애낳나,,,

    • @eventgage1131
      @eventgage1131 2 년 전 +1

      @@user-oh8fc2wc3w 군대가면 여자들 애 못낳냐

    • @user-eq5re3kb7s
      @user-eq5re3kb7s 2 년 전

      어짜피 있는놈들은 이민가고있음 역대최고치 이민자발생중이고 매년 갱신중
      모병을 하든 징병을 하든 못사는애들만 가는건 팩트임

  • @user-ml9ir6kh6i
    @user-ml9ir6kh6i 4 년 전 +149

    군 복무경험이 사회에서 인정을 받고 정계진출 자격이 군대 유경험자로 하면 된다! 미국처럼^^

    • @cookingbee5901
      @cookingbee5901 4 년 전 +10

      정계진출 현역출신 인정함

    • @dbwhdgus8075
      @dbwhdgus8075 4 년 전

      -2066810795

    • @jackpotboy93
      @jackpotboy93 4 년 전

      씹ㅇㅈ

    • @TheHumornist
      @TheHumornist 4 년 전 +1

      미국에서 정계진출 자격 아닌데요? 그럼 남는건 사회적 인정인데 이건 쉽게 되는게 아니라... 특히나 현행대로는 더 어렵고 모병제를 해서 미국 만큼 사회적 존중이 생길지도 장담 못함.

    • @user-ml9ir6kh6i
      @user-ml9ir6kh6i 4 년 전

      @@TheHumornist 그냥 러프하게 말씀드린거구 미국은 장교든 용사든 밀리터리서비스 경험있는 사람이 국민의 대표를 할 자격이 있다는 인식이 많아용^^

  • @user-sl2tn6gz2f
    @user-sl2tn6gz2f 7 개월 전

    우리나라의 인구수가 비교도 안되게 많은 나라 따라서 모병제를 하면 우리가 군인수를 맞출수 있을까유?

  • @user-fo5kx2bl9q
    @user-fo5kx2bl9q 2 년 전

    조건부 모병제로 전환은 어떨까요?
    지금1년6개월인가요? 징집병들은 상병으로전역시키구요.거기서 모병으로
    월급300주고 병장진급시켜서 군생활시키면 안되나요?신병모집해서 교육시키고 전투력을 발휘하는데 들어가는비용을 줄이는걸 월급으로 더주는거나 마찬가지죠
    저는 이런식의 모병제를 도입해보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 @user-hv4ki9ng7k
    @user-hv4ki9ng7k 4 년 전 +200

    군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군대의 문화가 바뀌지 않는 이상 어렵다....

    • @user_HealthAndCooking
      @user_HealthAndCooking 4 년 전 +3

      @@user-mg4eh6ts5k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럼 여자 rotc도 똑같은 취급할꺼임?ㅋㅋㅋㅋ

    • @user-ld7lx1tr8l
      @user-ld7lx1tr8l 4 년 전 +1

      문화가 바뀌지 않는다면 적어도 급여와 환경은 빠르게 바뀌어야 한다고 봄. 월급 200만원, 300만원은 적어도 줘야 군대 가면 썩는다는 소리 안 들을 수 있음

    • @crazysaturday3890
      @crazysaturday3890 4 년 전

      @@user-mg4eh6ts5k 교도관은 그럼 사람 감금하는 사람이냐 말이 되는 소리를 ..

    • @FASOLASl
      @FASOLASl 4 년 전

      @@user-mg4eh6ts5k ㅋㅋㅋ컨셉인듯 지능적인 여가부 안티?

    • @seojaewon1234
      @seojaewon1234 4 년 전 +1

      @@user-ld7lx1tr8l 그래도 군대는 ㅈ같습니다.
      그냥 안가고 싶어요.
      우라나라에 애국심이 존재하긴 합나까?
      이 ㅈ같은 나라에?

  • @sksdlwnsgh
    @sksdlwnsgh 4 년 전 +53

    164/48 남자 군대 ,172/64 여자 면제 너무 불공정함

    • @baseon4649
      @baseon4649 4 년 전

      ㅋㅋㅋㅋㅋ나만웃겨

    • @user-me9ec3bq3l
      @user-me9ec3bq3l 4 년 전

      진짜...군대에서 일반여자보다
      몸약해보이는 남자분도 있는데
      국가에선 남자라고
      그냥 보내버림ㅋㅋ ㄴㄷ임

    • @joohwanjung1920
      @joohwanjung1920 4 년 전 +1

      164 48 남자는 너무 약해보이긴 할듯 ㄷㄷ 내가 신검때 173 58키로였는데 완전 멸치였는데 164 48은 진짜....

    • @dleoska6974
      @dleoska6974 4 년 전

      @@joohwanjung1920 신검 ㅈㄴ 이상한게 185/120 떡대는 공익가고 165/45는 현역 ㅋㅋㅋㅋㅋ

    • @joohwanjung1920
      @joohwanjung1920 4 년 전

      @@dleoska6974 몸무게 110이상애들은 거의다 공익빠지는거같던데 관련기준이 있는건지

  • @user-db2xt9nu3o
    @user-db2xt9nu3o 2 년 전 +1

    그냥성공한 나라들처럼만 모방하면 쉬울텐데
    뭐 나라마다 상황이다르지만 감안해서

  • @user-yg3rw3xg5c
    @user-yg3rw3xg5c 2 년 전 +8

    아니 내용중에 여자는 행정직으로 하면 되지 않냐라는 내용은 남자는 전쟁나면 뒤져도 되고 여자는 안된다라는건가?

  • @user-os2ox8yj6k
    @user-os2ox8yj6k 4 년 전 +211

    사회자 계속 껴드네 사회자는 중립적인 입장 취해야하는거 아닌가 매번 이러네

    • @user-bn2er9if2n
      @user-bn2er9if2n 4 년 전 +5

      사회라기 보단 진행자가 맞는거 같네요 주제어를 제시 하고 한가지 상황을 제시 하며 토론을 이끌어 나가는거죠.

    • @user-wq8yo9mi5q
      @user-wq8yo9mi5q 4 년 전 +31

      저 사회자 맨날 편향적으로 한쪽편 듬

    • @user-wq8yo9mi5q
      @user-wq8yo9mi5q 4 년 전 +33

      @@Dongmyoeng 100분토론 게임 중독편 한번 보고 오셔요 노골적으로 게임이 문제가 있다는 쪽에서 편듭니다 진짜 사회자로써 자질이 없어요 심지어 저편 만이 아니라 모든 편이 지가 생각하는쪽 편만 들어요 그럴꺼면 패널로 참석하지

    • @user-wq8yo9mi5q
      @user-wq8yo9mi5q 4 년 전 +1

      @@Dongmyoeng 저는 이번편을 풀영상으로 안봐서요 ㅠㅠ 저 사회자가 편향적으로 사회해서 이제 잘 안보거든요 보는내내 기분이 잡쳐서... 선입견이라는게 생겨버린것같네요 평소 행실때문에

    • @kenzy6561
      @kenzy6561 4 년 전 +1

      젠더감성이 부족한거야
      18세상이지

  • @user-ew9sp9wh6v
    @user-ew9sp9wh6v 3 년 전 +411

    와ㅋㅋㅋ 북한 모병제예요ㅋㅋ
    이게 토론에서 시부릴말이냐ㅋㅋ

    • @ponlucy8026
      @ponlucy8026 3 년 전 +3

      팩트가 틀렸으면 바로 정정해야지요..
      krplus.net/bidio/pa2phn50a2_agHo

    • @jsushegxvshebsh
      @jsushegxvshebsh 3 년 전 +112

      @@ponlucy8026 팩트는 얼어뒤질 말장난 하는거지 ㅈ미필 색기야

    • @ponlucy8026
      @ponlucy8026 3 년 전 +5

      @@jsushegxvshebsh 모르는 사람에게 반말하고 이새끼저새끼하는 말뽄새 어디서 배웠는지 모르겠네요..
      02년 2월 입대. 육군병장 만기전역. 2002월트컵이라고 다들 시청앞으로 모여들때 연천에서 훈련뛰고 있었어요 어린친구야..

    • @jsushegxvshebsh
      @jsushegxvshebsh 3 년 전 +127

      @@ponlucy8026 민방위까지 끝난 새끼가 북한모병제라고 말장난 하는 새낄 쉴드치고 있냐?

    • @ponlucy8026
      @ponlucy8026 3 년 전 +7

      @@jsushegxvshebsh 이건 가정 교육의 문제인가요 학교 교육의 문제인가요?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고 해서 반말하고 욕하고 하대하는 버릇은 대체 어디서 배운거죠?

  • @sunj8851
    @sunj8851 2 년 전 +10

    아니 군인 처우 제일 거지같이 만들면서 끌려가는 남자들 가산점도 죽어라 반대하는 민주당이 군처우를 개선해주면서 모병제 해야한다는것 자체가 얼마나 얘네가 앞뒤가 다른인간들인지 보여주는거 아님?

  • @user-rf9qs9vc6l
    @user-rf9qs9vc6l 2 년 전 +5

    난 항상 군입대 관련 영상보면서 느끼는건데 이상한 말하는 사람들 말을 들어보면 저사람 군대 다녀왔나??라는 의문을 가짐....;;ㅋㅋ

    • @user-xc7rq1on8e
      @user-xc7rq1on8e 2 년 전 +1

      586세대 고위공직자는 10명중에 7명은 안갔다고 보시면 됌

  • @jayh.9153
    @jayh.9153 4 년 전 +19

    왼쪽에 두분은.. 군대를 안다녀오셨나요? 노블레스 오블리제 ㅋㅋㅋ 예비군 300만 ㅋㅋㅋ 에서 혼자 빵터졌습니다

  • @lelke_game
    @lelke_game 4 년 전 +47

    2X사단 6.25훈련 도중에 X단장 지침으로
    여름 휴양지 만들었습니다^^
    심지어 그 기간에 장마철이라
    비가 애들 무릎 바로 위까지 왔고요
    심지어 땅이 진흙으로 물컹거리고
    발목이 빠져서 붙잡는데
    고폭탄보다 무거운 돌덩어리 옮겨서
    인공계곡 만들었습니다^^
    이런게 군대에요
    까라면 까지요 왜 안 까겠어요
    그래도 군대인데
    근데 상식적으로
    애들한테 ㅈ같은거 시키지맙시다

    • @user-ps6xy4rf6y
      @user-ps6xy4rf6y 3 년 전 +2

      전 풋살장만들고.. 농구장만들었습니다

    • @user-jm1dr5ft3y
      @user-jm1dr5ft3y 3 년 전 +2

      아 ^^ 야발 장성들 산책로 만들던거 생각나네요

  • @user-xx7ih9sn6o
    @user-xx7ih9sn6o 2 년 전 +1

    군인들이나 예비역이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한 마디 하기가 뭔가 어색하게 느껴지는 사회라는 것 부터가 이미 모병하기에는 글렀다고 생각함.

  • @user-ji2yk2we2m
    @user-ji2yk2we2m 2 년 전 +2

    둘 다 맞는말도 있고 틀린말도 있고
    대안이 모병제인진 모르겠지만 군대 한번 갈아엎긴 해야됨

  • @zzz2645
    @zzz2645 4 년 전 +299

    북한도 모병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야발 말이야 방구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ef7nc9mg7w
      @user-ef7nc9mg7w 4 년 전

      말이야~~~

    • @Tony-jr7cr
      @Tony-jr7cr 4 년 전 +1

      @@user-ef7nc9mg7w 말이죠~

    • @jha7790
      @jha7790 4 년 전 +4

      방구임

    • @user-go1el4fh6o
      @user-go1el4fh6o 3 년 전 +32

      저 들에게 북한도 투표한다고 말하고 싶네요 ;;;

    • @badbird2005
      @badbird2005 3 년 전 +31

      ㄹㅇ ㅋㅋㅋㅋ북한도 민주주의에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이잖아요 ㅎㅎㅎ
      이러는고랑 뭐가 달라 ㅋㅋㅋ

  • @jys0711
    @jys0711 4 년 전 +296

    군대가 꿈을 이룰수있는 디딤돌이 된다네ㅋㅋㅋㅋㅋㅋㅋㅈㄴ 웃긴다 레젼드

    • @kweondale1724
      @kweondale1724 4 년 전 +31

      한번더 가라고 해... 꿈을 더 이루게

    • @user-xg4ge1oy5b
      @user-xg4ge1oy5b 4 년 전 +17

      그렇게 바꿔나가야 해야한다고 생각안함? 아들 낳아서 똥덩어리가득찬 군대에 보내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나름 발판을 마련가능한 여지가 있는 군대에 보내고 싶나요? 징병제 하에서는 절대 불가능하겠지만 모병제로 바꿔서 차차 공부하고 가능성을 키울수있도록 문화를 바꿔나가야 하는거 아닐까요?

    • @jys0711
      @jys0711 4 년 전 +12

      @@user-xg4ge1oy5b 혹시 군필이신가요?어디 다녀오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user-jo7xt7zc4o
      @user-jo7xt7zc4o 4 년 전 +8

      @@jys0711 남 군필은 왜 물어요? 시비 거시게요? 뭐 이상한 얘기한 것도 아니고 바꿔나가면 안되냐는 말이 그렇게 거슬리셨나??

    • @jys0711
      @jys0711 4 년 전 +21

      @@user-jo7xt7zc4o 저런 생각을 할만한 경험과 나라 사정은 아는가 싶어서요. 혹시 그쪽도 미필이신가요? 꿈 얘기 할거면 다른 곳에서 하시는게...

  • @perfectflightson7900
    @perfectflightson7900 2 년 전 +2

    몰라, 월 1000만원 준다면야... 소외계층인든 상관없이 가겠죠.

  • @user-sw4ui4fp4p
    @user-sw4ui4fp4p 2 년 전 +8

    북한도 모병제라고? 진짜 저 국회의원 북한보내버리고싶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h8br2uf5w
    @user-dh8br2uf5w 4 년 전 +61

    군대가야 공무원 지원 가능하게만들면되지 대통령부터 국회의원 9급 공무원까지 지원자격이 군대 제대가 자격이 되면 그거 하고싶은애들은 군대가겠지 나라를 위해 일하겠다는 애들이 당연히 군대는가야지

    • @user-kg4uj6vv3k
      @user-kg4uj6vv3k 4 년 전 +12

      @고자고고자아 진짜 무식하다 공무원도 장애인 전형 따로 있어 생각좀해라

    • @user-gv2oy4qb4w
      @user-gv2oy4qb4w 4 년 전 +1

      @고자고고자 장애인은 따로 생각해야된다고 생각함 모든 직종에 장애인 전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만약 그렇게 된다면 장애인 때문에 그럴수 없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변명같다고 생각해요 사회적 약자에게 기회을 더 줄수 있는지에 초점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해요

    • @user-zg5zg6ir7n
      @user-zg5zg6ir7n 4 년 전 +3

      @고자고고자 늘 장애인전형같은 사회적약자 to는 늘 빼놓으면되죠 5급도 따로 티오를 빼주던가 아니 근데 나라도 못지키면서 무슨 공무원을 시켜달라고ㅋㅋ

    • @plusultra4151
      @plusultra4151 4 년 전

      @@user-zg5zg6ir7n ? 면제 사유중에는 아버지한테 간을 이식해서 면제받는 경우도 있어요. 제가 아는 사람이 그래서. 아니면 기흉같은 특수 질병도 존재하고 허리 디스크같은 훈련을 받기 힘든 경우도 존재함. 이걸 그딴식으로 면제나 공익을 디스해야함? 최소한 장기 이식한 사람은 국가보다 가정을 지키길 선택한건데?

    • @user-dh8br2uf5w
      @user-dh8br2uf5w 4 년 전 +2

      장애인분들은 따로 선별하면되고 4 ~ 5 급 이상 되시는 분들은 사실 차별이아니라 일하기 쉽지않은건 사실이니까 공무원은 무리아닐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혐오나 차별이아닌 이성적 판단입니다 그리고 이영상에서는 건강한 사람 을 기준으로 모병에대해 이야기하는것이니까 모병제를 시행했을때의 군 지원 혜택을 공무원 지원 자격으로 하면 괜찬을꺼 같아서 쓴 댓글입니다

  • @user-im8ds3er9i
    @user-im8ds3er9i 4 년 전 +457

    예전부터 느끼지만 진행자의 자질이 의심됨

    • @keonbbang97
      @keonbbang97 4 년 전 +127

      인정합니다 제일 중립적인 자세를 취해야 될 사회자가 편향적인 발언이 자주나옴...

    • @user-zb2so1oq7y
      @user-zb2so1oq7y 4 년 전 +26

      공감하네요 고구마 먹은 느낌

    • @changhoonhan9820
      @changhoonhan9820 4 년 전 +88

      전에 게임중독 토론할때도 진행 편향되있다고 생각했는데. 진행자 왜 안바꾸는지 모르겠음...
      예전에 손석희 같은 경우는 진짜 거의 무채색에 가까운 중립이었는데.

    • @user-ht8ef1xk2e
      @user-ht8ef1xk2e 4 년 전 +5

      마땅한 뉴페가 없나봄

    • @user-ht8ef1xk2e
      @user-ht8ef1xk2e 4 년 전 +28

      또 빼면 유리천장 어쩌고 하면 PD 머리아파서 아주 못하진 않으니까 그냥 쓰는둣

  • @1_2_87
    @1_2_87 2 년 전

    근데 지금 인구도 계속 줄고 있어서 징병제만 으로는 못채우는 시점이 다가오는데 부분 모병제를 실시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하는 시기 아닌가? 둘다 써야 되는 시기라고 보는데

    • @hun5401
      @hun5401 2 년 전

      여성입대하면됩니다

  • @user-bi8dx7qo7g
    @user-bi8dx7qo7g 3 년 전

    본질은 모두가 알고있지
    안갈수있으면 아무도 가고싶지않은곳이 군대 라는거야
    솔직히 2년 군대다녀오는거나 2년 교도소 들어가는거나 크게 차이가 안나
    2년동안 썩어서 나온다는점에서
    심지어 가장 꽃다운 20대에 가야하지

  • @jeongtaekkim3305
    @jeongtaekkim3305 4 년 전 +164

    에이~~ 저 토론은 전원책 변호사를 섭외했었어야지ㅋㅋ

    • @pmw1129
      @pmw1129 4 년 전 +56

      그아저씨 군사전문가라 여기부르면 숫자로 두들겨팸ㅋㅋ 애초에 저런 뜬구름잡는 감성싸움은 쳐맞는거밖에 못함

    • @user-hz3lq1fh5o
      @user-hz3lq1fh5o 4 년 전 +3

      광우뻥비씨가 전원책을 왜불렁 뭔일나려공

    • @tosiri6243
      @tosiri6243 4 년 전

      박휘락 저 사람 약력이나 보고 이딴 소리해라

    • @wethinkweare1667
      @wethinkweare1667 4 년 전 +1

      @안재현 우리 심재철씨 때에는 수꼴엠비씨였나봐요

    • @user-yp2nt4fx5h
      @user-yp2nt4fx5h 4 년 전 +3

      @안재현 니가 생각하는 좌빨이 뭐냐??ㅋㅋㅋ좃나 웃기네 여기가 지금 뭔 북한이냐? 병신색히 에휴

  • @iillllee9966
    @iillllee9966 4 년 전 +97

    ㅋㅋㅋㅋ 아니 모병제 의논한다면서 예비군은 무슨 200만 300만? 그건 모병제 했던 예비군 수냐 ㅋㅋㅋ

    • @user-fq5fn5vc3j
      @user-fq5fn5vc3j 4 년 전

      그럼 없애냐?

    • @anakin186
      @anakin186 4 년 전 +5

      그니까 예비군도 상당수 줄어들거란말이죠. 300만 예비군이 그 시점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 @chunha3333
      @chunha3333 4 년 전 +3

      말귀를 못알아먹으시는 분 계시군ㅋ 징병제 를 유지한 결과로 만들어진게 예비군 숫자인데 군은 계속 감축하고 있지 모병제로 바뀌면 길게를 안보시네

    • @user-fq5fn5vc3j
      @user-fq5fn5vc3j 4 년 전 +3

      죄송합니다 섹스

    • @user-vt1bp5vm3k
      @user-vt1bp5vm3k 4 년 전

      모병제하면 고등학교부터 대학까지 교련수업 직장인은 직장인 예비군편성하면됨.

  • @bk-gn3pv
    @bk-gn3pv 2 년 전

    모병제, 징병제 둘다 장단점이 있지
    하지만 그 장단점 중에 휴전중인 우리나라의 안보가 우선적으로 되어야되는데 그런면으로 볼때 징병제로 가야지

    • @user-ih4mv7fs9r
      @user-ih4mv7fs9r 2 년 전

      ㅇㅇ 모병제를 하기엔 리스크가 너무 큼
      인구가 줄어들고 있으니 여성징병을 하고 군 복무일수를 조금 줄이면 서로의 부담을 덜어낼수 있을거 같음! 병력도 충당되고
      결국 여성징병제는 피해갈수 없을듯

  • @user-zx6nt6ty4g
    @user-zx6nt6ty4g 2 년 전

    재밌당ㅎㅎ

  • @user-oc9xg5ry9h
    @user-oc9xg5ry9h 3 년 전 +51

    스마트 군대 ㅋㅋㅋ 듯는순간 빵터졌다 몰라도 너무모른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d7yo6is7x
      @user-id7yo6is7x 2 년 전 +2

      진짜 그럴듯한 단어만붙여서 좋은정책인듯 씨부림 스마트군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v1cb7cr8d
      @user-gv1cb7cr8d 2 년 전

      고 워리어 고 빅토리 육꾼육꾼육꾼~ㅋㅋ

  • @nono6821
    @nono6821 3 년 전 +70

    *“너희 같으면 가겠냐”*

  • @KP-oe8ws
    @KP-oe8ws 3 년 전

    책임, 전문성, 직업정신의 부여로 사람이 무조건 동기화되지 않는다. 그에 따른 보상이 적절한 지의 여부도 중요하다. 대부분의 동기이론이 보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음에도 저사람들은 장병들 갈아넣을 생각만하네...보상 말고도 여러 문제들이 있지만, 참 할많하않ㅋㅋㅋㅋ

  • @khaidel1034
    @khaidel1034 2 년 전 +15

    노블리스 오블리제로 고위공무원 기득권층 위주로 군대모병 한다는 약속 기대합니다.

  • @sikhwanmoon308
    @sikhwanmoon308 4 년 전 +113

    모병제로 바꾸고 고위 관직자가 되려면, 국회의원이 되려면 군대 경험이 남자건 여자건 필수로 하면 됨.

    • @mi2i
      @mi2i 4 년 전

      현실은 돈 많고 잘나가는데 굳이 고위관직이 필요함? 그냥 회사에서 승진하면서 일하죠 뭐하러 공무원하나요?
      그럼 직장에서도 승진할때 군필조건을 걸자고 말하려나요? 그건 공산국가가 하는짓인데요?

    • @june1561
      @june1561 4 년 전 +5

      @@mi2i 지금은 공산국가 아닌가? 예산 빼돌리고 고위관직은 어캐든 지아들 병역 거부 빼돌리고 이상한 개밥같은거 주면서 존나게 부려먹다 다치면 버리는데 누가더 공산국가일ㅋ까?

    • @user-hv7pt6bt9y
      @user-hv7pt6bt9y 4 년 전

      인정

    • @user-fp4fo7wm8o
      @user-fp4fo7wm8o 4 년 전

      그게 지금 중국

    • @user-fp4fo7wm8o
      @user-fp4fo7wm8o 4 년 전

      그래서 법으론 징병제인대 지원자가 너무 많아서 모병제처럼 운영됨 지원자 우선이라

  • @HooN822
    @HooN822 3 년 전 +10

    그 군대의 대한 인식이 하루아침에 바뀌냐고 ㅡㅡ. 군대 인식이 바뀌려면 강제로 가야한다 라는걸 가장 먼저 깨야한다. 손해본다는 생각을 깨야하는데 과연??

  • @user-sl2dp7pv4b
    @user-sl2dp7pv4b 년 전 +2

    1달에 세전이 아니고 세후로 500줘도 안간다.....ㅋㅋㅋ

  • @user-yb6tr9jj1h
    @user-yb6tr9jj1h 4 개월 전

    ㅋㅋ 선출직은 모두 군필하라고 하면 되겠네요. 여기서 예외는 장애가 있는분들은 확실하게 인증을 마치게 하고요. 그러면 정치에 관심 있는 사람은 군대에 갈것 같네요.
    우리나라는 정치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서 가능할하네요....

  • @kook351
    @kook351 4 년 전 +16

    좋은 품질의 노동력이나 제품이나 돈을 그에 맞게줘야죠 상식적으로 생각 합시다 전 어려운거 몰라요 진짜 전쟁터지면 목슴걸고 싸워야하는데 나라가 매국노를 키우지는 말자 (목함지뢰사건.세월호. 베트남고엽제.등등) 우리는 국가가 국민에게 하는걸 보고있다. 이게 극한의 상황에서 어떻게 변할지는 아무도 모르겠네요 내가본 사회에서 보는 군인은 혜택도 없고 최소한의 존경도 없더라... 군인들이 자긍심이 들도록 세상이 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wp9tb3qd4s
      @user-wp9tb3qd4s 4 년 전

      세월호보단 천안함이 진짜인듯

    • @kook351
      @kook351 4 년 전

      @@user-wp9tb3qd4s 그렇네요 하도 실망한게 많아서

  • @zsdaxc4567
    @zsdaxc4567 4 년 전 +90

    오늘 드디어 여성징병제를 질문한 국민의 메세지가 전달됐는데...
    다들 조심조심하는것 같네 ..ㅡㅡ
    휴전국가니까 여성징병을 이승만시절 부터 진행시켰어야 했는데

    • @user-tz2oi1ef8x
      @user-tz2oi1ef8x 4 년 전 +27

      여성징병 물어보니 민주당 정의당은 모르쇠... 진짜 역겹다

    • @zsdaxc4567
      @zsdaxc4567 4 년 전 +20

      @@user-tz2oi1ef8x 보수당도 함부로 못꺼내는 사안이긴함.
      모병제보다 더 민감함
      의원들은 표로 먹고살기 때문에

    • @user-pj5zi3pn5r
      @user-pj5zi3pn5r 4 년 전 +21

      @@zsdaxc4567 그러게요 남자들만호구대는 개한민국입니다

    • @user-bn4mx8ed4m
      @user-bn4mx8ed4m 4 년 전 +2

      @@user-tz2oi1ef8x 여성징병은 보수당도 절대 못꺼내요~

    • @gwl3697
      @gwl3697 4 년 전 +2

      하.... ㅅㅂ 이래놓고 총들고나라지킨 사람대신 혜택은 딴것들이 다가져가니ㅋㅋ

  • @ZaziBozi892
    @ZaziBozi892 2 년 전 +30

    11:45
    와 이부분 이할배 줜나 멋잇네;;

    • @vallow1348
      @vallow1348 2 년 전 +7

      좌쪽에 있는 새끼 둘은 공상하는게 현실화되는줄 아는 새기들인데 우쪽에 있는 저 양반은 진정 나라생각하고 있는게 느껴지네

  • @user-mr8re9si3c
    @user-mr8re9si3c 2 년 전 +2

    위험수당 등의 각종 수당이 포함되서 9급공무원 급여기준으로 책정되어야겠죠. 부사관이나 장교 급여도 그 이상으로 인상시켜야 하고. 이병이 수당 포함해서 월300만. 병장이면 월400만 줘도 갈까말까 고민할 것은 뚜렷. 왜냐? 9급공무원의 여건과 비교했을 때 군복지가 최고를 달려야 하기 때문에 군복지예산투자가 엄청나야 할 것입니다. 아마 모병제로 바꾸면 병력 10만명 기준으로 년 3조원이상의 예산이 필요할 것 입니다. 고소득의 젊은 인텔리계층은 당연히 군입대 안하죠. 더군다나 2030년이면 저출산영향으로 징병제라고 해도 현재보다 30~40%로 병력이 자연감축됩니다. 근데 여기에 모병제? 국방예산 아끼면 모병 안되고 모병 목표 안정화시키려면 국방예산 천문학 수치로 뽑아야 할 것입니다. 그래도 머리 좋은 인재는 군대 안갑니다. 이게 현실이에요. 중국이 모병제인데 인구가 우리보다 20배입니다. 복지나 급여는 매년 오르지만 환경이 열악한데다가 1가구1자녀라서 귀한 자녀 입대 안시키는데도 병력 1000만이상입니다. 예비군 제외시킨 병력입니다. 우리가 처한 현실에 통일이 되어도 모병제는 힘듭니다. 여자 징병제도 논의가 되어야할 국방위기의 시대가 2030년입니다. 제발 정신차리세요. 여성 및 젊은 남성 유권자의 표만 쫒는게 눈에 보입니다. 인공지능이나 무인병기를 많이 만들어서 병력 부족을 채운다? 중국은 더 많이 만들텐데? 하여간 현 병력 유지하면서 모병제로 바꾸려면 공무원 급여기준 인건비포함 군복지투자비용까지 계산했을 때 매해 5조원이상 나간다고 보면 됩니다. 5조원이면 매년 중형항모 2척씩 개발하고도 남습니다.

  • @ganjanggejangman
    @ganjanggejangman 4 년 전 +283

    왜 항상 저쪽 사람들은 유토피아만 말할까 ...

    • @user-qx9ks8rm8m
      @user-qx9ks8rm8m 4 년 전 +68

      국민들에게 살기 좋은 세상을 제시해줘야 표 얻기 쉽죠. 그걸 속는 국민들이 등신

    • @MelodySorrow
      @MelodySorrow 4 년 전 +24

      돈이 차고 넘쳐서 돈 찍어내면 그만인줄 알아서. 진짜 병신들 같음...

    • @user-uy4rc4oz9d
      @user-uy4rc4oz9d 4 년 전 +15

      @99 11 ㅇㅇ위선적인 새끼들

    • @user-wh1dp8qs9e
      @user-wh1dp8qs9e 4 년 전 +11

      어쩌면 진보는 멀리보고 바꿔가자는거고
      보수는 지금 이런저런것 때문에 유지해야돼. 라고 보이기도 하는데요.

    • @wons5183
      @wons5183 4 년 전 +11

      탁상정치만 해서 그럼. 군대 안간 놈이 국방부 장관 하는 것처럼

  • @user-vm8ol7hh4c
    @user-vm8ol7hh4c 3 년 전 +37

    교도소를 안가면 빨간줄이 그이는 나라ㅋㅋ

  • @heejun4536
    @heejun4536 개월 전 +1

    우리나라는 무조건 징병제로 해야될게 모병제로 하면 과연 좋아질까? 아마도 아무도 안갈 것 같은데? 징병제로 해야될지 모병제로 해야될지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우리나라의 군인에 대한 인식부터 개선을 해야된다는거다

  • @user-xq4wb4lx3m
    @user-xq4wb4lx3m 2 년 전

    아...징병제라...
    지원이 많을까?? 적을까??
    사회에서 뭘해도 군보다 잘 벌텐데..
    적어도 사회보다
    좋은 안정적인
    보수가 있어야 군대가지 않을까??
    그리고 또 제일 큰 걱정은
    모병제 3~5년하고 나오면
    그 뒤엔 어디에 취직 할껀데???
    설마 2ㅡ3년 모병제는 아니겠지??
    누가감?? 사회 경력단절인데??
    그 경력을 사회에서 하면
    직급 차이가??얼만데??
    10~20년 모병제로 갈꺼면
    퇴직금이나 연금은??
    예산은 있고??
    총만 만지던 군인이 사회에 어딜 취직하냐고?
    기업에서 받아줘??

  • @user-mv8ki8jd2h
    @user-mv8ki8jd2h 4 년 전 +89

    지금군대가면 손해라고 본인들이 말함 하지만 군가산도 인정못함 나중에는 뭔 헛소리를 할까?

  • @sooneeyi1470
    @sooneeyi1470 4 년 전 +146

    미군이 강한이유는 하나입니다
    그건 바로 국가가 그들을 예우하고 존경하도록 가르치기때문입니다

    • @user-ky9gu9kt1q
      @user-ky9gu9kt1q 4 년 전 +39

      미국이 강한이유는 하나입니다 국방비를 보세요

    • @user-if7jr2ny5c
      @user-if7jr2ny5c 4 년 전 +1

      ? 강해야 살아남으니 그리한거죠 저절로 그렇게 된거처럼 ㅎ

    • @user-br1mt6ir7r
      @user-br1mt6ir7r 4 년 전

      @@user-ky9gu9kt1q 정답 ㅋㅋㅋㅋ

    • @asdasdassdwww9784
      @asdasdassdwww9784 4 년 전 +1

      다른나라 뒤지게 패고 다니니 군인들이 프라이드가 생기지 여기는 역사상 뒤지게 처맞기만했는대 무슨 ..

    • @won3257
      @won3257 4 년 전 +8

      ㅋㅋㅋㅋㅋ미국 안가봤죠? 자본주의와 개인주의의 끝입니다 애국심이런거 없어요ㅋㅋㅋㅋㅋㅋ개웃기네ㅋㅋㅋ아무도 국가에 봉사하지 않으니 그나마 있는 공무원이 소중한거지ㅋㅋㅋ개인의 자유가 극히 중요한 나라니까, 군대 가는게 대단해보이는거지 그게 애국심 때문 아니에요ㅋㅋㅋ

  • @user-sr9rb9hb3y
    @user-sr9rb9hb3y 년 전 +1

    국회의원 자식들은 무조건 군대가게 하는 법이 있어야 된다고 본다

  • @user-vx7hd6gk7l
    @user-vx7hd6gk7l 2 년 전

    부를때는 국가의 자식 다치면 남의 자식이되는
    것이 현 군실태이며 표면적으로 들어난 다양한 사고들이 차고 넘치는데 무슨 모병제니 징병제니
    떠드나ㅋㅋㅋ국민들의 군에 대한 인식 개선과
    국가의 진정성, 제대 군인 및 현역 군인들의 제도적
    보상등이 수반되지않는 한 저기서 떠드는것은 아무 의미 없는 것인데 이걸 어떻게 표현할 재간이
    없다라는 거에요

  • @user-oq8th8wf2k
    @user-oq8th8wf2k 4 년 전 +182

    다시한번 느끼는거지만 이준석같은 사람이 희망같은 저런 젊은사람이 나와서 얘기해주고 한다는거 자체가 너무 고맙고 다행이다.
    혼란스럽고 페미들이 판치는세상에 사이다 발언 없었으면 고혈압으로 죽었을듯..

    • @user-el3dx9qf7o
      @user-el3dx9qf7o 3 년 전 +2

      이준석 입바른 소리는 토론회 나와야 하는거고요...정작 소속된 당에서는 제대로 써먹지도 발언조차 하지 못해요.
      본인과 자식이 대부분이 면제인 당에서 저런소릴 하겠어요?
      페미도 시원하게 까주는건 좋지만
      정작 당에서는 암말 못해요.
      당에서도 표가 중요한데 이준석 입을 당의 대표격 으로 하겠어요?
      본인이 부족한게 없다면 이당저당 옮겨다니지 말고 한개의 당에서만 뚝심있게 했어야지...
      503이랑 2시간동안 대화하면서 존경스러웠다고 했나??
      이런사람이 무슨...입바른 소리만 하는거에요..정작 그것에 대한 행동은 없어요..행동이 있었나요??

    • @momoprogood
      @momoprogood 3 년 전 +5

      민주당.정의당 완전 씨발빨갱이논리네

    • @user-xd3hy5wv7e
      @user-xd3hy5wv7e 3 년 전 +1

      ㅋㅋㅋ 전런 멀쩡한사람은 우파여도 국민의짐이랑 우좀들한테 욕 오지게쳐먹네 민주당이 장기집권가능한이유임

    • @momoprogood
      @momoprogood 3 년 전 +3

      @@user-xd3hy5wv7e 니년을 달창이라 부른단다.

    • @user-xc9zm3oq9r
      @user-xc9zm3oq9r 3 년 전 +2

      이준석 그놈아. 군면제자야....ㅋㅋ
      군대도 안 간 놈이 군대 얘기 쳐 하니, 웃기다.

  • @user-re3lg3zo1w
    @user-re3lg3zo1w 4 년 전 +231

    내꿈을 위한 디딤돌?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웃고갑니다

    • @your_song
      @your_song 4 년 전 +4

      ㅋㅋㅋㅋㅋㅋ 개소리죠

    • @user-in2yg1qu1o
      @user-in2yg1qu1o 4 년 전 +67

      돌이긴한데 씨발 걸림돌이지

    • @user-kk2cl3wn5e
      @user-kk2cl3wn5e 4 년 전 +8

      @@user-in2yg1qu1o 돌이긴 돌이네 걸림돌ㅋㅋㅋㅋ

    • @IIIllIlllI
      @IIIllIlllI 4 년 전 +6

      전형적인 책으로 인생 배운 인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s4li7hq2h
      @user-ds4li7hq2h 4 년 전 +5

      순간 놀라서 돌로머리찍을 뻔했네

  • @user-oc1jq9qm3l
    @user-oc1jq9qm3l 3 년 전 +1

    하.... 참다참다 예비군에서 한숨

  • @mr.7305
    @mr.7305 2 년 전

    결국 처우개선 대우의 문제지 . 10년 ~20년 복무하고 나오서 꿀빠는 사람들 많아지면 인식자체는 당연히 올라가는거. 어떤 직업이든, 노후에 꿀빨수 있다는걸 예상가능하면 공무원처럼 박터지게 경쟁한다. 직업의 대한 인식은 시간과 세월이 가면 변화하기 마련이다. 20-30년전에 공무원이 지금의 공무원의 인식이랑 똑 같을까?

  • @user-zy1zh8jg1d
    @user-zy1zh8jg1d 4 년 전 +9

    지금도 군대 간부로오기는 쉬운데 올려는사람은 별로없지..9급공무원과 간부 하사의 급여수준은 비슷한데 공무원되려고 몇년씩 고시원서 공부하고준비하지만 군인되겠단사람은 없다 왜일까?답은 이미 나와있다

  • @won7735
    @won7735 4 년 전 +9

    근데 확실히 징병제에서 모병제가 되서 문제가 생기면 절대로 다시 징병제는 못하긴하겠다 어려운 주제긴하네..

  • @user-st1oq7iq8k
    @user-st1oq7iq8k 2 년 전

    박휘락교수님화이팅

  • @typhon5103
    @typhon5103 2 년 전 +10

    13:00 현 예비역들이 과거 지속적인 징병제로 구축된 전력인데 모병제로 전환이후 세대교체가 지속됨에 따라 차후 일반 시민은 대다수 총도 못 쏘는 순한 양떼화가 되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전투력은 전시에 투입가능한 예비전력이 핵심이고 적이 가장 우려하는 국방 전략인데.. 그걸 무너 뜨리려는 속셈은 과연 무엇 때문인가..

    • @Kkkkkkk-ej2zo
      @Kkkkkkk-ej2zo 2 년 전 +1

      중국을 좋아하는 당이니...

    • @user-sq2sk8ub1d
      @user-sq2sk8ub1d 2 년 전

      ㅆㅇㅈㅋㅋ 내가 볼때 정의당 저 ㅅㄲ는 전시상황되면 때려죽여야된다 간첩 ㅅㄲ

  • @zxv599
    @zxv599 3 년 전 +135

    ㅋㅋㅋㅋ 폰지급해서 휴가갔다왔더니 격리되었는데 밥을 엉망으로 줘서 찍어올렸더니 폰을 압수당했다. 참 좋은환경이네요??
    간부들이 얼마나 뒷돈을 챙겨먹고 있는건지??

    • @user-wi7hy2xg4l
      @user-wi7hy2xg4l 3 년 전 +1

      그러게요 보안에 문제가 있는것도 아닌데요

    • @user-pu4eq3io6h
      @user-pu4eq3io6h 3 년 전 +12

      최근 전역자입장에서 군대에서 휴대폰카메라가 동작하는것자체가 일단 보안위반인것은 맞습니다. 다만 그거찍어 올린애들이 그런결과가 생길걸 알고있음에도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였다는게 참 안타까운것이죠

    • @user-uq5xd4ro6c
      @user-uq5xd4ro6c 3 년 전 +2

      무엇을위한 보안인지모르겠네요......

    • @user-jm1kr9wr4q
      @user-jm1kr9wr4q 3 년 전 +3

      카메라로 기밀을 찍은거는 위반이고 징계를 받아야하지만
      개선되야하는것을 찍은것이 위반이다? 그거는 좀...

    • @user-jm1kr9wr4q
      @user-jm1kr9wr4q 3 년 전 +7

      전쟁에서 젤1순위가 먼지아십니까? 바로 보급입니다
      보급을 이리 개판으로주는데 보안이고 나발이고 그게 되련지...

  • @ssikn4585
    @ssikn4585 4 년 전 +18

    예비군300만이라고 현역줄어도된다는 논리는 저분 군대안다녀온분임?

  • @AI0102
    @AI0102 년 전 +1

    미국처럼 전액 장학금 제도 같은 것 좀 만들어라, 뒷돈 줄 때만 쓰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