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100분토론 -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운명은? (875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6. 03.
  • 2020년 6월 4일 (목) 오늘 밤 11시 5분
    이번 주 [100분토론]에서는 칼을 뽑아든 검찰과 3년여 만에 다시 구속의 갈림길에 선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삼성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집중 토론 할 예정입니다.
    실시간 댓글로 많은 의견 남겨주세요~
    100분토론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지]
    - 100분토론이 2월 6일부터 목요일 밤 11시 5분으로 방송시간을 옮깁니다. 생방송 중에는 100분토론 유튜브 채널과 imbc를 통해 실시간 댓글과 질문을 받습니다.
    출연패널
    - 김종보 / 변호사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 박용진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이병태 / 카이스트 경영대 교수
    - 홍종기 / 전 삼성전자주식회사 변호사

댓글 • 856

  • @MBC100
    @MBC100  3 년 전 +12

    15:14 본 방송 시작

    • @user-gh8ll1yv7u
      @user-gh8ll1yv7u 3 년 전

      명회회손 맞아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공개방송이라 머리써서 돌려서 말한거 뿐이잖어~
      이병태야 넌 카이스트 학생들 한데 대화가 안되면 그냥 인신공격 하라고 그렇게 가르치나????

    • @user-ry7ge2ux8q
      @user-ry7ge2ux8q 3 년 전

      이번 100분토론 수준미달 하나만 빠졌어도, 제법 괜찮았는데.
      물론 필요에 따라서 저기 앉은거겠지만, 카이스트는 공대만 인지도 높은 이유를 명확하고 선명하게 보여준 사례가 되었다고 본다.
      저런 사고로 강의를 하면....학비 많이 아깝겠다 얘들아.

  • @heunggon1004
    @heunggon1004 3 년 전 +17

    나는 이번 토론 최고의 승자는 병태형 이라고 본다
    앞으로 계속 나왔으면 좋겠다.
    오늘 정말 잼있었다 ㅋㅋㅋ

  • @minseobjung6456
    @minseobjung6456 3 년 전 +16

    이병태 교수님 응원합니다
    힘 내십시요~

    • @user-ey6se1wq9u
      @user-ey6se1wq9u 3 년 전

      논리적이지 못하고 토론을 제대로 못허니 힘내라는건가?

    • @minseobjung6456
      @minseobjung6456 3 년 전

      악플에 신경쓰지 마시고 힘내시라고 한겁니다 악플 읽을 시간이 없으시겠지만요 ㅠ

  • @igo7639
    @igo7639 3 년 전 +13

    이병태 교수님 정확히 짚어주시네요.

    • @MHLee-el6uv
      @MHLee-el6uv 3 년 전

      레알??
      정신승리 오지네 ㅋ ㅋ
      유신시대를 살아가는 토왜

  • @glaung
    @glaung 3 년 전 +5

    이제 유튜브 시간은 없나봐요? 토론 패널들 다소 편안한 자세로 가벼운 분위기 속에서 토의 하는게 저는 참 보기 좋았는데

  • @user-ev5hu1zh4r
    @user-ev5hu1zh4r 3 년 전 +8

    이병태교수님 말씀
    옳은 말씀이 십니다

  • @javainno
    @javainno 3 년 전 +49

    이병태 저사람은 왜 자꾸 토론하러나오는거지....
    카이스트?
    강의는 하는거 맞나?

    • @wildflower3821
      @wildflower3821 3 년 전 +1

      재방 건너뛰기로 봐도 이렇게 힘든데.. 본방으로 다 보시느라 고생많으셨네요

    • @PrevetKim
      @PrevetKim 3 년 전

      그거 말야. 전에 이병태 교수가 페북에서 그랬거든? 학자로서 연구 잘 하는지 강의 잘 하는지는 카이스트가 판단할 일이지 당신이 아니라고.

    • @user-dl8lt6vl8m
      @user-dl8lt6vl8m 3 년 전

      홍종기ᆢ삼성이 아닌 이재용...ㄷㄷ에 속한 쩌리..
      21대 국회의원 출마 하면서 공약을 삼성 고등학교 설립 하겠다 ? 당연 낙마 했지요
      카이스트 특권 의식에 쪄러 있는 이병태👎

    • @user-lh1jb2xm3z
      @user-lh1jb2xm3z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가소로워

  • @user-ev5hu1zh4r
    @user-ev5hu1zh4r 3 년 전 +3

    이병태교수 말씀이
    훌륭하십니다

  • @snow-ic3ry
    @snow-ic3ry 3 년 전

    이번토론 알아듣기가 좀 어렵네요 용어 설명이나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알아듣기 쉽게 진행자가 좀 풀어서 설명해주는 텀이있어야 하는데 너무 끌려 다니시는듯 해요 중간 중간 미리만들어놓은 설명영상같은거 넣어 주시면 좋을거같아요

  • @currys1345
    @currys1345 3 년 전 +25

    카이스트 교수 맞아? 수준보소ㅋㅋㅋㅋ

  • @user-ly4os8cv2v
    @user-ly4os8cv2v 3 년 전 +11

    우리 중학교 담임쌤이 저 교수보다 똑똑하고 객관적일듯 저런게 무슨 카이스트 교수냐 웃고보다 히하하하하

  • @user-sz7dw5wq8s
    @user-sz7dw5wq8s 3 년 전

    국민세금인 국민연금 국민에에 되돌려주세요.

  • @user-oj2wg4cr2o
    @user-oj2wg4cr2o 3 년 전 +13

    이병태 교수님 덕분에 진보는 든든합니다 ㅋㅋ

  • @jes0909
    @jes0909 3 년 전 +6

    준법감시는 오너 밑에 조직인데 그것이 제대로 작동 될 것 같다
    박용태 이재용 쉴드 엄청 치는데 논리는 매우 저급하다.

  • @user-ll4yq9qi5q
    @user-ll4yq9qi5q 3 년 전

    치열하군

  • @user-vk5mv2yo7x
    @user-vk5mv2yo7x 3 년 전 +1

    가발쓴 저분 누구지?삼성직원인가요?

  • @leealex1277
    @leealex1277 3 년 전 +11

    카이스트 경영대 애들은.. 앞으로 고용되기 힘들듯하다. 저런 교수 밑에서 수업을 들었으니..에휴..

    • @solis4619
      @solis4619 3 년 전

      학교에서도 극우라고 학생들이 싫어했습니다. ㅎㅎ

  • @ppang_serldh6480
    @ppang_serldh6480 3 년 전 +10

    mc진행 왜이럼 한쪽 말만들을거면 왜 토론해

  • @sarang1356
    @sarang1356 3 년 전

    겁나쉬운데 그래서 용이가 전자지분이늘었나요?

  • @Netrix71
    @Netrix71 3 년 전 +24

    저 카이스트 교수란분은 그냥 태극기나 계속 흔드세요
    말도 안돼는 소리 그만 하시고

  • @user-pd1qz4db4t
    @user-pd1qz4db4t 3 년 전 +17

    이병태 오늘 x맨 잘 봤습니다. 이재용 구속 도와주셔서 고맙습니다

  • @user-do9lg3xq2q
    @user-do9lg3xq2q 3 년 전

    00:37:00
    00:40:00
    대다나다
    너네는 예단하지말고 자기는 예단하네

  • @user-te8of1gg9y
    @user-te8of1gg9y 3 년 전 +42

    이병태씨는 학자인지 삼성전자 이재용 개인비서인지 황당 한 논리 . 경제학배워서 국부가 아닌 재판중에 범법자를 변호하는 꼴 짜증스럽다 사회적정의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user-dz7kb4uq8b
      @user-dz7kb4uq8b 3 년 전 +3

      삼성장학생인듯

    • @summakumma2465
      @summakumma2465 3 년 전

      삼성깨부셔 다 가져라,.

    • @user-ww6gz9xc5z
      @user-ww6gz9xc5z 3 년 전 +7

      나중에 삼성에 취직할라고 아부떠는데 정신차리쇼 삼성이 이병철ㆍ이건희때문에 컷다고??? 미친ㄴ 세금처박아서 살려줬더니 왠 개소리야

    • @coa7310
      @coa7310 3 년 전

      정의 따라가다 그지꼴 못면한다. 그래서 대리게임 했던얘 비례대표로 뽑은 정의당을 그리 빠노

    • @user-lh1jb2xm3z
      @user-lh1jb2xm3z 3 년 전 +2

      좌파들 반대기업 정서는 정말이지 지겹다 지겨워

  • @user-fg6ic1mf6q
    @user-fg6ic1mf6q 3 년 전 +3

    진짜 웃기는말 잘하네요
    역사적 심판이라 이런말을
    할수있다니 아직도 멀었구나
    용비어천가 띠리리릴리리

  • @user-ew9jt2vk2p
    @user-ew9jt2vk2p 3 년 전 +1

    역시
    안본게
    다행이구 교수

  • @user-nz1hb2op9h
    @user-nz1hb2op9h 3 년 전

    좋은 토론이네요..법대로 하면 되겠네요..이병태 교수님..정말 논리적이십니다..

  • @jokker1403
    @jokker1403 3 년 전 +10

    카이스트 수준이 이거밖에 안되나?
    미쳤네,, 삼류대였네

  • @pensyrup
    @pensyrup 3 년 전 +16

    이병태는 정말 교수로서 자격이 없다. 저 교수 밑에서 배우는 학생들만 불쌍하네. 50:55 부터 말하는 거 보면 정말 소름이 돋는다.

    • @handayuong
      @handayuong 3 년 전 +1

      이병철 이병태 인물도 구분못하는게 뭔 입을터는지~ ㅉㅉㅉ

  • @parkjungsu9913
    @parkjungsu9913 3 년 전 +3

    ㅋㅋ 저 교수 자주 불러라..,아주 재밌네....

  • @woworld2000
    @woworld2000 3 년 전 +10

    돈을 쫓는 관상이구나....................풍악을 울리고 제물을 받치거라!!!!!!!!!!!!!!!!!!!!!!!!!

  • @sungwoanlim4739
    @sungwoanlim4739 3 년 전 +10

    미 엘론사 분식회계 예를 봐라. 얼마나 중대한 범죄인지.

  • @user-wu2zu6iu7x
    @user-wu2zu6iu7x 3 년 전 +34

    이병태 ㅋㅋ 지 한테 하는 이야기는 단정하지마세요
    검찰,정부, 단체 는 지맘대로 단정하고 ㅋㅋ 나 100분토론 역사상이런 놈 처음본다.

  • @moohoonshin3949
    @moohoonshin3949 3 년 전

    군대는 왜 존재하는가?
    좋은 말로 포장하는 하기는 쉬운 일인데?
    참 어려운 내용이네요

  • @parkgilsu9086
    @parkgilsu9086 3 년 전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의 싸움 잘봤어요 사상차이인것 같네요

  • @user-gk4cu2ib6p
    @user-gk4cu2ib6p 3 년 전 +8

    박용진 김종보변호사.두분은 국가와 대기업이 건전한 기업으로에 제엮활을 할수있어야됨을 속시원히 알기쉽게 잘 이해가 됩니다.

    • @TB-skysthelimit
      @TB-skysthelimit 3 년 전 +3

      박용진 무식한 주장하는데 무슨 알기쉽게말하는겁니까

    • @user-le7wm5iy2x
      @user-le7wm5iy2x 4 개월 전

      ㅂㅅ 글이나 똑바로 쓰던가 박용진 김종보 같은 애들이 국가 경제를 망치는 거임 경제학에서 mm이론에 따르면
      현재가치보다 미래가치가 높기 때문에 미국이 국가부채가 높아도 망하지 않는다는 이론이 있다. 애플이나 ms 트위터 엑스등이 현재 당기순이익보다 높은 주식 가치를 평가 받는 이유가 미래의 가치가 있기때문이다. 삼성이나 현대 엘지등 국가가 기업이 경영할 수 있도록 해줘야지 매일 군기잡듯 기업총수들을 잡아다 기소하고 법원에 세우면 국가경제가 어째되겠냐?

  • @user-nm5xs7mc4x
    @user-nm5xs7mc4x 3 년 전

    이번에 처벌 못하면 우리나라는 희망이없다....

  • @user-ul1lz3ty5e
    @user-ul1lz3ty5e 3 년 전 +10

    박용진씨 삼성 그룹과 이재용을 분리시켜라 삼성 이재용없어도 이익 많이 나고 주가 올라 갔다그런데 작년에 일본이 반도체 관련 3가지 품목 수출 막았을떄 제일 먼저 일본으로 달러간 사람이 누군데 이재용 사퇴하고 주주로만 남았을때 누가 갈 건데 월급쟁이 사장이 갈건가? 대한 민국 공기 업 사장들 보잖아 그들은 집권당 정부의 공신들로서로 자리 나눠 먹기로 재임기간에 자게 뱃속 채우는데 관심있지 그들이 그 공기업을 위해 전문지식도 없는 데 뭘 하는 데최대주주 오너와 월급쟁이는 틀린다

    • @Marilyn_Manson
      @Marilyn_Manson 3 년 전 +2

      그냥 말장난도 저런 말장난이 없는거임...
      지능 낮은 애들은 맞다고 생각할만한 말

    • @at24283
      @at24283 3 년 전

      달려가서 뭐했는데??
      공식 일정도 없었다던데??
      그때 잡혀갈거 같으니깐
      국민여론 몰이로 놀다온거 아니냐??

    • @Marilyn_Manson
      @Marilyn_Manson 3 년 전

      @@at24283 라던데 라던데...지 뇌피셜이 그냥 공식화된것마냥 되버린 좀비수준ㅋㅋ ㅋㅋㅋㅋ

  • @shjo250
    @shjo250 3 년 전

    김종보님 촟불집회때 기개넘치던 발언 생각납니다

  • @user-we4sc7fr3p
    @user-we4sc7fr3p 3 년 전

    참 웃음밖에 안나온다~

  • @gogogo31sion81
    @gogogo31sion81 3 년 전 +8

    나쁜짓 했으면 들어가야 하는 것이 법상식이다.재벌회장이라고 봐주고 대통령이라고 봐주고 사돈이라고 봐주고 팔촌이라고 봐주고..그게 나라냐?

  • @okorea1363
    @okorea1363 3 년 전 +13

    이재용 피의자를 구속하는 것이 삼성을 처벌하는 것이 아니다.
    이 사건은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에 피해를 입힌 사건이다.
    이재용은 상속세 납부없이 지배지분을 차지한 수혜자이고,
    삼성물산과 국민연금에 피해를 입힌 가해자다.
    삼성의 살길은 이건희, 이재용 일가의 손아귀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 @user-ue7ul9nj7c
      @user-ue7ul9nj7c 3 년 전

      삼성물산 합병건으로 국민연금 이익봤는데 무슨 헛소리냐

    • @user-xn5ps5re9v
      @user-xn5ps5re9v 3 년 전 +1

      @@user-ue7ul9nj7c 니가 헛소리하네 무슨이익

    • @lpkojjdbdjax
      @lpkojjdbdjax 3 년 전 +1

      맞습니다. 삼성을 박살 내서 해체 시켜 버려야 합니다

    • @user-ue7ul9nj7c
      @user-ue7ul9nj7c 3 년 전

      @@user-xn5ps5re9v 국민연금이 삼성물산만 들고 있냐? 제일모직 들고 있는 부분이 손실보다 더 큰 이익으로 왔는데?

  • @user-od2rf3be3o
    @user-od2rf3be3o 3 년 전

    '그건 니 생각이고 ! ' 이 말 겁나 생각난다!!!

  • @user-er7by8wc4r
    @user-er7by8wc4r 3 년 전 +11

    그냥 재벌이 밉다고 해라.. 여지껏 사법부 욕하다가 뭐 사법부가 그렇게 막무가내가 아니라고 검찰 잘한다고 박수치네.. 그냥 내편이면 감싸는거지..

  • @user-pj5oq5zh6k
    @user-pj5oq5zh6k 3 년 전 +12

    지들은 정의롭구 깨끗한척 오지지 남에게는 엄격한 잣대를 들이미네

    • @dvehehjhekwoejnx608
      @dvehehjhekwoejnx608 3 년 전 +1

      이런 논리가 제일 잘못됐음
      깨끗한척 하는게 무서워서 비정상의 정상화를 못하는게 말이되냐???
      정말 무식한 논리

    • @MHLee-el6uv
      @MHLee-el6uv 3 년 전 +1

      그건 너거들 얘기지. 부정 비리가 하늘을 찌르는것들이 조국 윤미향을 욕해?
      이재용이 4조를 삥땅쳐도 넘어가자고?
      뭔 개소리???

  • @kurtjoe9069
    @kurtjoe9069 3 년 전 +35

    저런 양반이 교수인가? 그 아래에서 배우는 학생들이 불쌍하네!

    • @user-tp5lj2iq1d
      @user-tp5lj2iq1d 3 년 전 +2

      그럼 조국양반은 교수냐

    • @wildflower3821
      @wildflower3821 3 년 전 +7

      절대 공감합니다 저런 논리로 카이스트? 참나

    • @user-jn3yl3tb9z
      @user-jn3yl3tb9z 3 년 전 +2

      @@user-tp5lj2iq1d 닌 사람이가? ㅋㅋㅋ

    • @user-tp5lj2iq1d
      @user-tp5lj2iq1d 3 년 전

      어이 시진핑대변인들 아가리 닥치시게
      북한이 그리좋은가 그럼 문재인과항ㅅ케 북으로 가시오

    • @user-jn3yl3tb9z
      @user-jn3yl3tb9z 3 년 전

      @@user-tp5lj2iq1d 한글도 똑바로 못쓰는게 용쓴다 ㅋㅋㅋ

  • @user-zh4qj4sx5e
    @user-zh4qj4sx5e 3 년 전 +27

    이병태 이 인간은 삼성맨임?? ㅋㅋㅋㅋㅋ 개 웃기네

  • @user-ge4lg1en4v
    @user-ge4lg1en4v 3 년 전 +11

    카이스트 ㅎㅎㅎㅎ

  • @nykim8612
    @nykim8612 3 년 전 +11

    친일은 당연한 것이라던 교수님 납셨네

    • @leeeungyu3749
      @leeeungyu3749 3 년 전 +1

      그래서엄씨께서는 친중조선족?

    • @user-uf7pv8dn5k
      @user-uf7pv8dn5k 3 년 전

      여보쇼 친일이 중요한게아니고 국익이 중요한거여 뭐든 친일 흐레임 씌우지 말고
      암튼 댓글보니 우리나라에 빨갱이 새끼들 졸라 많네 씨발

  • @ruNa-wu5tj
    @ruNa-wu5tj 3 년 전 +11

    삼성전자 이재용은 한국을 떠나라 아직도 애국심에 남아 있는건가 삼성이 걸어온길이 대한민국에 많은
    일자리와 부를 창출해 왔는데 제발 본사를 미국으로 가던지 인도로 가던지 국내법을 적용받지 않는 곳으로
    떠나라 그것만으로도 주가는 폭등 할 겁니다. 글로벌 경쟁시대에 사활을 걸고 결정해야하는 오너 자리를
    구멍가게를 하루라도 운영해보고 얘기해라..

  • @yeonsangcheol1444
    @yeonsangcheol1444 3 년 전 +1

    댓글만 써요...박용진 때문에...이번주는...패스....다른 패널 이병태...

  • @user-oq5gh5ir8n
    @user-oq5gh5ir8n 3 년 전 +17

    나는 삼성생명의 패악과 10년째 싸우고 있는데 금감원 검찰 법원은 물론 모든 국가기관이 복속되어 있는 끔찍한 현실을 확인하고 언론도 제보도 외면하는 비참한 국가입니다
    머지않아 공수처설치 사법처리하며 세상에
    드러낼 것입니다 ~!

  • @user-yd1rb6wt8x
    @user-yd1rb6wt8x 3 년 전 +17

    이병태님은 토론태도가 왜 그런가

  • @user-ge4lg1en4v
    @user-ge4lg1en4v 2 년 전

    저 아저씨 누구에요

  • @user-bx7zh8ql5r
    @user-bx7zh8ql5r 3 년 전 +15

    카이스트 교수가 아니고... 뒷날 삼성 임원으로 가고 싶구나...ㅋㅋ 야... 우리나라 교수들의 무책임함이란 것이다...ㅋ

  • @JsStudio69
    @JsStudio69 3 년 전 +8

    이병태.. 아오.........

  • @ppang_serldh6480
    @ppang_serldh6480 3 년 전

    MC가 자꾸 끊어

  • @user-it2cz8qw7e
    @user-it2cz8qw7e 3 년 전

    준법정신ㅇㅣ 능력이다

  • @user-dz4ts6ye6p
    @user-dz4ts6ye6p 3 년 전 +12

    카이스트 교수님..^^ 이나라의 주인이 삼성 이재용인가요??

  • @likembeker
    @likembeker 3 년 전 +21

    이병태 저 인간은 애들 말장난 하는거냐?
    교수는 어찌한거냐 ㅋㅋ

    • @user-ol6sk4yq4k
      @user-ol6sk4yq4k 3 년 전 +3

      ㅂㅅ
      너같은 돌대가리 ㅆㄲ가
      천재의 생각을 까는것이
      장님이 정상적인 사람에게
      길을 안내 하는것이다

    • @user-dz4ts6ye6p
      @user-dz4ts6ye6p 3 년 전 +2

      그냥 태극기부대 어르신. ^^삼성이 이 나라의 주인이라고 생각하는거 같아요. ㅋㅋㅋㅋ

    • @user-ol6sk4yq4k
      @user-ol6sk4yq4k 3 년 전 +1

      태극기
      ㅂㅅ
      기능인은 조국 근대화의 기수
      달러를 벌어오는
      무역회사를 하는 사람이다
      태극기 하고는 거리가 먼 사림이다
      외국에선 삼성을 부러워 하고
      대한민국을 포기 미국으로 오라고 한다
      똥파리 ㅆㄲ가ㅈ독수리를 논하는것이 넌 센스다

    • @user-dz4ts6ye6p
      @user-dz4ts6ye6p 3 년 전

      @@user-ol6sk4yq4k
      삼성을 부러워하지
      이재용의 능력을 부러워하냐??
      삼성이 이재용이라는 망상 좀 집어치우세요.

    • @user-ol6sk4yq4k
      @user-ol6sk4yq4k 3 년 전

      @@user-dz4ts6ye6p
      정부가 삼성을 세계1류 기업으로 성장시킬때 뭘했나?
      전자 에서 반도체 에서 바이오
      미래를 보고 투자하고
      기업을 세계1류 만드는데
      뒷통수 친거 왜 뭘 했는데
      ㅂㅅ
      너거들이 기업을 해봐라
      ㅊ도 모른는게 탱자탱자 하는거 보면 너거들 같은 애들이 있는한
      대한민국 미래는 새파란 겨울 날씨다
      시간이 정답을 가르쳐 주니깐
      기달려 봐라

  • @gggunnni
    @gggunnni 3 년 전 +4

    확실히 선동이 더 쉽다. 엄청나게 복잡한 사안이다보니 설명하려니 길어지고 선동은 짧게짧게 가능하니 토론이 참 힘드네.

  • @user-bt9qi7zm2s
    @user-bt9qi7zm2s 3 년 전

    들어보세요 ~~ 선생님? ㅋㅋㅋㅋㅋㅋ케

  • @user-to3hz8ur1b
    @user-to3hz8ur1b 3 년 전 +9

    우연인가요? 미통닭패널분들은 목소리에 가래낀소리가 나요. 그리고 말씀하실 때 더듬고 떨어요. 왜?

    • @user-wq6kl8by5z
      @user-wq6kl8by5z 3 년 전

      미통닭이 뭐냐?
      더북어 만주당이라고 하는것과 다를바없네ㅎㅎ
      그리고 미통닭 패널이라고했는데..
      어디가 미통당과 연관이 있는지 설명해볼래?
      인정될만한 설명이 안되면 개소리인거고ㅎ
      여권성향..야권성향 이러거나 진보..보수 이러면 몰라도..ㅎ
      정말..무지 무지

  • @user-hr6im4ut2x
    @user-hr6im4ut2x 3 년 전 +18

    재벌가 자식들 .삼성만이 아니고 저부가 바른인간이 없는것 같습니다

    • @user-ol6sk4yq4k
      @user-ol6sk4yq4k 3 년 전 +3

      ㅋㅋㅋㅋ
      한마디로 웃긴다
      너 뭘하는 인간이고 ㅂㅅ

  • @user-hd7fj9mj9r
    @user-hd7fj9mj9r 3 년 전

    아무리 작은 범죄라도 법을 어기면, 그사람이 훌륭한 삶을 살았더라도 상계되지 않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 삼성의 불법에 대한 처벌, 이렇개 너무나도 당연한 것을 부정하는 사람들의 논리가 구차하게 들리는 것이 자연스럽군

  • @user-fe8gb3sj5r
    @user-fe8gb3sj5r 3 년 전 +12

    삼성과 오너는 별개이고 오너구속돼니 주가 더 잘나갑니다 ㅋㅋ 저게 수준이라니,, 삼성같은 회사가 오너 없다고 바로 무너지냐? 오너는 큰 방향과 위기시 오너역활이 나오는거야 니들 말대로 이건희가 아니고 전문경영인이었음 80년대 반도체에 투자하고 도전할수있었겠냐? 에휴

  • @user-vf6hc5yq7z
    @user-vf6hc5yq7z 3 년 전

    사회자는 좀 양측에 시간좀 균형있게 조정하고, 말끊는거는 철저히 막아주었음 좋겠네.그리고 자연인 이재용과 삼성을 분리해보라니까 상대변호사는 전혀 딴 소리를하네.

  • @user-zx5kw6tg7d
    @user-zx5kw6tg7d 3 년 전 +17

    박용진 의원은 무식한 발언 잘하시네...그럼 구속되면 영업이익이 당장 줄어드나요...그동안 쌓여있던게 결과로 나오는거죠...이런분이 왜이런 토론장에 경영에 경자도 모르면서 나오시는지...

  • @selfie1314
    @selfie1314 3 년 전 +9

    이병태 교수 저사람은 누가 맥일라고 저자리 초대했나? 말하는데 수준이 안맞아 글고 자기 얘기할땐 다하려고 하고 남 얘기 할땐 껴들어서 짜르려고 하고 꼰대의 표본이 와서 앉아 있노ㅋㅋ 불편하게

  • @user-ge4lg1en4v
    @user-ge4lg1en4v 3 년 전 +26

    아무리 구색 맟추더라도 최소한 대화되는 분을 섭외해야죠 비판을 개인적인 것으로 받아들이는 사람을 모셔두고 몰 하자는거지?

    • @sswwdd538
      @sswwdd538 3 년 전 +5

      @@brianchoi8888 반기업 정서 가지는 집단들 많은데요? 민주당 자체가 반기업 선동이 주특기인데

    • @user-de6cj4xb1v
      @user-de6cj4xb1v 3 년 전 +1

      국회의원 망신 박용진

    • @user-de6cj4xb1v
      @user-de6cj4xb1v 3 년 전

      @Way Maker 국회의원 망신 박용진

  • @ylamines
    @ylamines 3 년 전 +8

    아 100분 토론 요즘 패널이 왜 이러니... 이병태가 패널이야 ㅋㅋㅋ 어떻게 저런 사람이 교수지? ㅋㅋㅋ 저 사람이 강남 무슨 교회에서 강연한거 보면 정말 한심함 ㅋㅋㅋ

    • @beanbang9192
      @beanbang9192 3 년 전

      그 나물에 그 밥이었겠네요

    • @youmeanhope
      @youmeanhope 3 년 전

      넌 뭔데 ㅋㅋㅋ 이병태 교수 말한거 노리적으로 반박해봐 찌질아 ㅋㅋ 박용진같이 쌩떼쓰지 말고 ㅋㅋ

  • @user-mf6fg7ou2g
    @user-mf6fg7ou2g 3 년 전 +10

    이병태라는 이름 보다는
    이병폐가 이름이 더 어울릴것 같은데?

  • @BlueMoon-jk1xh
    @BlueMoon-jk1xh 3 년 전

    진정한 경영학을 연구 하신분의 내공이 느껴지시는 말씀입니다
    경영학에 무지한 저도 교수님에게 배우고 싶네요
    .지금 이순간이 나중 대한민국의 미래가 결정되는것이니 함부로 속단해서는 안될것이지요

  • @user-kz1ix8yu1u
    @user-kz1ix8yu1u 3 년 전

    리빙타이는 엑스맨

  • @eavesdropss
    @eavesdropss 3 년 전 +24

    체계가 앖어서 일어난 일이라니
    무단횡단하지 말라는 신호체계가 없어서
    무단횡단했다는 논리인가?

  • @yunkyong9163
    @yunkyong9163 3 년 전 +6

    이병기씨 당신은 그따위 견해로 어떻게 학생을 가르치나요 ?
    당신같은 교수 아래서 어떤 학생이 나올까?
    이러니 불법비리가 비일비재 하지요.
    재벌기업은 수많은 인재가 이뤄놓은 바벨탑 이지요.. 이재용 일개인이 이뤄놓은게 아님니다.
    패널 초대를 제대로 합시다.
    정상적인 사람을 초대 하세요.
    이병태 같은 일그러진 사고를 가진 패널 초대맙시다.

  • @user-pz2bg3km5j
    @user-pz2bg3km5j 3 년 전 +13

    조국, 윤미향 건은
    입쳐닫고 있으면서.. ㅉ
    공산당 둘.. 앞뒤가 맞게 행동해라
    ..
    이병태교수가 국회에서 시급인상건으로 토론할때..좌파들 난리치든게 생각나네

  • @king-hx5nk
    @king-hx5nk 3 년 전

    토론서 제일 형편읍는게 니는 잘모르지만 나는 잘안다 ..이태도

  • @Queen-ih1sz
    @Queen-ih1sz 3 년 전 +1

    저xx 카이스트교수 맞나?

  • @jae6056
    @jae6056 3 년 전 +16

    100분토론 자꾸 저딴 인간 토론장 나오게 할래!? 수준 떨어진다. 좀 토론다운 토론 좀 하자

  • @user-yd6wz8oj2g
    @user-yd6wz8oj2g 3 년 전 +1

    그럼 뭣땜에 증거를 바닥에 숨겼데 나는 그게 더 궁금하네

  • @user-gy7uh1mr2s
    @user-gy7uh1mr2s 3 년 전 +3

    우리나라는 기업을 살리는게 아니라 죽이지 못해 난리다

  • @user-ev5hu1zh4r
    @user-ev5hu1zh4r 3 년 전

    박용진의원 말씀
    잘못된 말씀입니다

  • @user-wq1wo3sf5f
    @user-wq1wo3sf5f 3 년 전 +12

    카이스트 교수 꼰대맞네~한심한 사람 어이없다 박용진 응원 합니다 파이팅!!!!!!

    • @user-tp5lj2iq1d
      @user-tp5lj2iq1d 3 년 전

      시벌 용진이가 머라고 삼성망해라 이거
      홍어새끼들은 넘 잘되면 배아파요
      용진아 검찰 개새끼들이라면서 지입으로
      말혀놓고 이제는 검찰니네편이지

  • @user-bu2fb3mx5m
    @user-bu2fb3mx5m 3 년 전 +1

    카이스트 교수맞는거지?

  • @yeonsangcheol1444
    @yeonsangcheol1444 3 년 전

    댓글보고 이번주는 패스합니다...

  • @minkyujang5668
    @minkyujang5668 3 년 전 +1

    진행 공정하게 합시다. 한쪽 말만 들을려면 왜 토론해... ㅡㅡ;;

  • @at24283
    @at24283 3 년 전

    운명이 왠말이야
    범죄자는 감방 가야지
    물론 벌금 다 내고
    세금 손해본거 더 개어내고

  • @user-ww5ls2yp2g
    @user-ww5ls2yp2g 3 년 전

    3 VS 1? 이성은 우리 자유대한민국에 사치인가요?

  • @user-jm7nu8cb9r
    @user-jm7nu8cb9r 3 년 전 +1

    삼성 법무팀이 과연 이재용한테 법을 지키라고 말할까
    이렇게 하면 법망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할까
    경영권 받기 위해서 이 모든 일을 해놓고 이제와서 나는 보고 받은 적 없었다 라고 한다면 자기 회사에서 돈이 어떻게 줄줄세도 모르는 무능한 총수인가?
    삼성은 누가 경영하던 잘됐으면 좋겠지만 이재용은 처벌 받아야 한다
    신분에 따라 법의 잣대가 달라지면 안된다

  • @justicefora11
    @justicefora11 3 년 전

    문제가 된게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지배하느냐에 대한 해석의 차이로 삼바가 바이오에피스에 대해서 IFRS를 따른다며 개별재무제표 적용을 하면서 영업외 이익으로 순이익이 부풀려진게 발단임.
    1. IFRS에 따르면 모회사는 자회사를 지배하고 있느냐가 관건인데. 삼바는 바이오에피스 주식의 90프로를 가지고 있었으나, 바이오젠이 가지고 있던 콜옵션 상한선 49.9%와 공동 경영 제체로 들어간다는 이면계약이 있었고, 바이오젠이 콜옵션을 곧 행사할 것이라며 갑자기 연결에서 개별재무로 바꿈. www.iasplus.com/en/standards/ifrs/ifrs10
    2. 회계기준을 바꾸려면 명확한 근거가 있어야 함, 그러나 기준을 바꾸는 시점에 바이오젠이 콜옵션 행사를 연기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삼성은 이미 알고있었다는 정황이 있으므로, 당분간 지배구조가 바뀌지 않을 상황이었으나 회계기준 변경을 강햄해버림. 그에 따라 삼바의 가치가 엄청 올라갔고 인수합병에 정당성이 부여됨.
    www.hankookilbo.com/News/Read/201811071713356797
    3.당시 삼바주식의 90프로가량을 가지고 있었전 제일모직의 대주주가 이재용이었음. 2015년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과정에서 제일모직소유의 삼바의 미래성장가치가 높게 매겨져 제일모직에 굉장히 유리한 조건(0.35:1)로 합병이 되고 이재용은 삼성물산의 대주주가 됨.
    www.bbc.com/korean/news-46218786
    여기까지가 개인적으로 조사한 결과인데 이 정도면 문제가 있는 거 아닌가요? 이재용 처벌을 반대하시는 분들의 고견을 여쭙습니다.

  • @88885252
    @88885252 3 년 전 +7

    이병태 저인간 카이스트 교수 맞나용~??한심하네용..프레임 짜기와 수구보수꼴통 짜가 학자라고 봅니다~~정말 100분토론 짜증 나서 못보겠네용~~수구보수꼴통들 패널 수준이 넘 낮아서 차이가 나서용~매주 그렇네용 ㅠ.ㅠ

  • @user-er7by8wc4r
    @user-er7by8wc4r 3 년 전

    표면적으로 보이는 가치가 제일모직이 삼성물산보다 못하단게 문제의 시작이다.. 지금 삼성바이오를 봐라 가치가 낮냐? 알고보니 그속을 들여다보니 제일모직이 삼성물산보다 더 가치가 높았다는거다.. 그저 시총이 얼마고 주식이 얼마가 자산이 얼마인가가 중요한게 아니었단거지..

  • @user-qk2im5nk8b
    @user-qk2im5nk8b 3 년 전 +10

    재용아 나두 100억만 줘라
    나두 저카이스트교수 처럼 떠들게 ...ㅋㅋ

  • @user-tr6uh6vp6q
    @user-tr6uh6vp6q 3 년 전 +1

    가만히 입다물고 이으면 교수로서 인정 받을 사람이 나와서 교수라는 수준의 질을 떨어뜨리는 구만

  • @creator4831
    @creator4831 3 년 전 +11

    누가 봐도 이재용 승계를 위한 문식회계 맞잖아~ 삼성은 잘못 없다^^ 다만 이재용만 처벌받고 이재용일가만 빠지면 된다고 본다! 카이스트 교수 정체가 궁금하군 ㅎ 돈권력에 빌붙어살지 말자~ 쪽팔리잖아

    • @user-kRyan
      @user-kRyan 3 년 전

      근데 하나 궁금한데 너라면 그럴 기회가 있다면 어떻게 할래? 권력과 돈 근처에서 니가 그걸 부스래기 라도 넉넉히 살수 있다면?

    • @user-qk8hz5jn6w
      @user-qk8hz5jn6w 3 년 전 +3

      @@user-kRyan 추하다

    • @user-de6cj4xb1v
      @user-de6cj4xb1v 3 년 전

      @@user-kRyan 야 수준들 그러니 문통이 게중에 낫다 했네

  • @user-zh4qj4sx5e
    @user-zh4qj4sx5e 3 년 전 +10

    와 나 살다살다 이병태 저런인간은 또 첨보네 ㅋㅋㅋ

  • @hurs21
    @hurs21 3 년 전 +4

    좀비가 된 자유시장경제 파괴자들 속에 분투하시는 이병태 교수님의 열정에 감사감사드립니다.

  • @JinMaJu
    @JinMaJu 3 년 전 +8

    신 친일파 양성이 아주 잘됐어 슈바

  • @user-rr8nk2bk5h
    @user-rr8nk2bk5h 3 년 전 +4

    카이스트는 문과없애고 공대랑 it관련학과만 존속시켜라

  • @user-er7by8wc4r
    @user-er7by8wc4r 3 년 전

    박용진은 생각보다 이번에는 말귀를 못알아먹네 갑자기 컨닝 얘기가 왜나오노.. 지금 컨닝 아니라고 주장하고 컨닝이라고 기소하겠다는건데.. 그리고 기업의 가치를 어떻게 판단하느냐에 있어 정답이 없다는걸 얘기하는거다 너는 가치가 낮다고 하지만 그게 아니라고 생각하는 직접적 당사자가 있다는거지.. 문제는 그회사에 직접적 연관이 있는 주주들이 있는데 그렇게 가치를 뻥튀기하고 반대로 무가치하다고 평가하면 가만히 있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