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100분토론 - 보수의 길을 묻다 (870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4. 22.
  • 2020년 4월 23일 (목) 오늘 밤 11시 10분
    이번 주 [100분토론]에서는 개혁보수의 상징인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과 강원택 서울대 교수가 보수 정치의 몰락 원인에 대해 집중 진단합니다. 또 보수의 미래, 보수 가치의 재건 방안을 놓고 해법을 찾아봅니다.
    실시간 댓글로 많은 의견 남겨주세요~
    100분토론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지]
    - 100분토론이 2월 6일부터 목요일 밤 11시 5분으로 방송시간을 옮깁니다. 생방송 중에는 100분토론 유튜브 채널과 imbc를 통해 실시간 댓글과 질문을 받습니다.
    출연패널
    - 유승민 /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 강원택 /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댓글 • 1.3K

  • @user-uw6zn6ue8x
    @user-uw6zn6ue8x 3 년 전 +105

    오프닝 20:35
    인삿말 + 패널소개 22:10
    총선에 담긴 민심 23:44
    사전투표 조작논란 28:40
    중도층, 젊은층 표심 못잡은 이유 35:50
    보수라 말하기 부끄러운 이유 42:59
    통합이 늦어지고 잘 안된 이유 49:16
    보수가 꺼리는 역사적 인식 1:02:00
    [시민논객 1] > 유승민 의원 질문
    보수는 어떻게 젊은 정치인을 키울것인가
    1:14:07
    [시민논객 2] > 강원택 교수 질문
    무엇이 보수의 이슈가 될 수 있는가
    1:18:38
    [시민논객 3] > 유승민 의원 질문
    김종인 비대위는 무엇을 해야하는가
    1:23:37
    중도보수세력 연대의 가능성 1:28:15
    (강원택) 보수정당에 하고싶은 말 1:29:26
    (유승민) 보수정치인으로서의 다짐 1:30:52
    맺는말 + TV 방영분 끝 1:33:08
    [유튜브 라이브 방영분]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의견 1:34:19
    마무리 인사 1:45:59
    ※ 패널들 하이라이트
    강원택 교수가 말하는 영국노동당의 개혁을 위한 쇄신과 과정 1:06:43 ~ 1:10:47
    유승민 의원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구분 힘들다는 정부여당의 주장 반박 1:44:40

    • @endeavorlee1588
      @endeavorlee1588 3 년 전 +1

      근데 오프닝까지 20분은 그냥 자르고 올릴수가 없는건가요

    • @user-uw6zn6ue8x
      @user-uw6zn6ue8x 3 년 전

      @@endeavorlee1588 제가 백분토론 관계자가 아니라서요..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업로드 된거 그대로 올라간겁니다

    • @endeavorlee1588
      @endeavorlee1588 3 년 전

      아 직원댓글인줄알았어요 ㅠㅠㅠㅠ

    • @user-cq4xk4em1c
      @user-cq4xk4em1c 3 년 전

      감사합니다

    • @user-xg1oi9fr3e
      @user-xg1oi9fr3e 3 년 전

      @@user-uw6zn6ue8x 강원택교수님이 말한것중에 오류가 있어서 지적드립니다
      1시간20분쯤에 교수님이 '2016년 하반기에 북한이 뭐 icbm쏘고 핵실험하고해서 트럼프가 극대노했다'라는 말이있는데 트럼프는 2017년1월에
      취임했기때메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아마 2017년이겠죠 정권이 바뀌기전이냐 바뀐후냐에 따라 차이가 있는거죠
      글고 마치 안보하면 보수라는 착각이 있는거 같은데 이것 또한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로 수치만봐도 이명박그네9년동안 국방비가 총14조 올랐는데(26조에서 40조)정권바뀌고 3년만에 국방비가 10조가 올랐습니다(40조에서 50조)
      국방력순위 또한 보수정권9년동안 단한번도 국방력순위 10위권에도 못들어갔는데 정권바뀌고 2017년에 11위/2018년에 7위/2019년엔 6위까지 올랐죠
      방위비 개선비율 또한 보수정권9년 평균5.4%에서 11%로 2배이상 올랐으며 보수정권엔 없던 f35스텔스기도 40대나 도입할 예정이며
      일본이 140대넘게 주문한데다 f35가격이 떨어져서 원래 예정보다 20대이상 더주문해서 최소60대를 주문할 예정입니다(80대까지 주문한다는 얘기도있음)
      게다가 국방중기사업에서 4천톤급 잠수함 도입이나 경항모도입 등등 방산비리 저지르던 쥐박이땐 상상도 못할 일이죠
      헌정사상 최초로 두드러기로 군면제 받은사람이 당대표를하고 선거에서 이길라고 북한에 40억불 쏴주는 애들이 과연 안보를 논할 자격이 있는지요?ㅋㅋㅋ

  • @user-hz7cp2cf2m
    @user-hz7cp2cf2m 3 년 전 +79

    김종인 비대위 필요하냐? 지금 유승민 하는 얘기 들어보면 그냥 유승민이 비대위원장하면 되겠다. 당의 위기에 대해서 아주 제대로 알고 있네.
    탄핵, 박근혜 좀 제발 버리고 중도를 끌어올 수 있는 경제전문 전당으로 거듭나면 좋겠다. 자유한국당 망하고 바른정당이 보수의 중심이 되었어야 하는데...
    선거 조작 이야기 나오는거보면 다음에도 선거 진다.

    • @sphong9495
      @sphong9495 3 년 전 +17

      리피쿠 그게 될 정도의 상식과 정의가 있는 당이었으면 이지경까지 안왔음 ㅋ 허수아비 세워두고 자기 기득권 지켜야 하는데 개혁과 혁신을 할 놈을 앞세우면 자기 밥그릇이 날라감 ㅋㅋ

    • @user-oq3ph8pb6y
      @user-oq3ph8pb6y 3 년 전 +1

      현실적으로는 그들의 표 마저 없으면 여기까지 오지도 못했음

    • @sww484
      @sww484 3 년 전 +1

      걍 통닭당은 비호감 끝판왕.

    • @sww484
      @sww484 3 년 전 +1

      @@user-oq3ph8pb6y 그 70대 노인 꼴통들 다 죽으면 누가 찍어줄까요? ㅋㅋㅋ

    • @sww484
      @sww484 3 년 전 +3

      젊은층이 나이들면 보수화 된다는 논리는 저기~시궁창으로 ㅋㅋ

  • @user-rs9nt4wx2v
    @user-rs9nt4wx2v 3 년 전 +65

    유승민 같은 정치인이 많아야할덴데.
    꼭 개혁보수 이루시도록 지지합니다.

  • @user-uc4hc7xd6x
    @user-uc4hc7xd6x 3 년 전 +19

    진짜 유승민계열이 마지막남은 보수의 희망인데 .... 에휴 극우때문에너무 힘들다

  • @MaLee1212
    @MaLee1212 3 년 전 +24

    진짜... .이렇게 생산성있고 의미있는 토론은 오랜만인것 같습니다.
    패널들이 나와서 하신 말씀처럼 보수가 건강한 정신으로 다시 태어나야 다시 자리를 잡을 수 있고,
    진보 진영을 견제하며 나라의 균형을 맞출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선거패배를 성장의 밑거름으로 삼았으면 합니다.

  • @funk_da_fied
    @funk_da_fied 3 년 전 +30

    유승민 진짜 하나같이 맞는말밖에 안한다... 나에겐 여전히 유승민이 보수의 새희망이다!!

  • @junyonggwak2359
    @junyonggwak2359 3 년 전 +191

    참.. 유의원님 얘기 들어보면 야당 내에서도 통합이 어지간히 안되고 있다는 느낌.. 극우 올드보수들은 그대로에 깨어날 생각은 없어보이고.. 유의원 포함 개혁보수들은 또 따로 놀고.. 못본새 확 늙으셨네.. 고생하십니다 의원님 그래도 끝까지 신념 잃지 마시고 화이팅하십쇼!!

    • @dwkang415
      @dwkang415 3 년 전 +2

      ㅋㅋㅋㅋ유승민이 말하는 개혁이 뭔데요?? ㄹㅇ 궁금ㅋㅋㅋ박근혜 팔아서 그간에 국회의원 잘 해먹고 원내대표까지하고ㅋㅋ그래놓고 아문법 팔아먹고 쓸데없이 국회법 개정한다고 지랄발광하고 박근혜가 한마디 하닌까 그담엔 깨갱했죠? 뭔 개혁해요 유승민이? 내가 유승민이 좋아하는 그 청년인데 유승민이 무슨 보수에요?ㅋㅋㅋ개소리 좀 그만하고 꺼지라고 좀 해주지?

    • @user-yh5dr1xg9f
      @user-yh5dr1xg9f 3 년 전 +8

      확실한건 진실이야 어쨋건 보수가 박근혜 이미지 못벗으면 보수당은 지금처럼 휘청휘청될거란거죠

    • @user-mr4xr4bb1f
      @user-mr4xr4bb1f 3 년 전 +4

      @@dwkang415 얘는 너무한쪽이당

    • @dwkang415
      @dwkang415 3 년 전

      @@user-mr4xr4bb1f ? 뭐가 한쪽?

    • @user-it3ym3ch7y
      @user-it3ym3ch7y 3 년 전 +4

      DW Kang 진흙에 넘어지면 진흙을 짚고 일어서야 한다. 보수도 한국의 일부이고 거기가 오염됬으면 거길 정화하는데 ‘국민’의 의무다. 너처럼 책임감 없는 사람보다 유승민이 낫다.

  • @user-yt6od6dn8o
    @user-yt6od6dn8o 3 년 전 +55

    토론클라스, 지식 지렸다...이런 사람이 보수의 리더가 돼야한다.

    • @Visionary_1624
      @Visionary_1624 3 년 전 +4

      동의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게 문제.

    • @user-nq8tc5pe3d
      @user-nq8tc5pe3d 3 년 전 +2

      9짭 그러니까 현실이 문제인거. . . .

    • @user-lm4go2nj1d
      @user-lm4go2nj1d 3 년 전 +1

      저도 유승민의원이 보수당의 마지막 리더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미통당으로 대표되는 보수당은 너무 비상식적이고 꼰대에요..

  • @jonghopark8185
    @jonghopark8185 3 년 전 +17

    유승민이 미통당 내부에서 하지 못한 이야기를 여기서 다 푸는 거 같네

  • @mena-xh3iv
    @mena-xh3iv 3 년 전 +69

    유승민이 지금 상황과 미통당의 문제점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하고있는데 극우파가 이런 인물들을 못알아보고 쳐낼려고 하기때문에 생기는 문제도 있다고봄.

    • @user-ez3mp1hk8x
      @user-ez3mp1hk8x 3 년 전 +7

      ㄹㅇ 유승민으로 가면 페미에 질린 젊은층도 싹다 끌려올 수 있을거임 김진태같은 친박은 다 내치고

    • @user-cp6no7rk9v
      @user-cp6no7rk9v 3 년 전 +2

      유승민이 똥통에 있으니까 그나마 나아 보이는거지 민주당에 아무나 데려다 놔도 유승민보다 개혁적이고 합리적이죠.

    • @user-bc8oj7bk7r
      @user-bc8oj7bk7r 3 년 전 +1

      유승민 ㅋㅋㅋㅋㅋㅋㅋ 병신들중 그나마 나은 병신

    • @woonsikyeom3825
      @woonsikyeom3825 3 년 전

      @@user-bc8oj7bk7r 유승민은 병신같은당에 유일하게 쓸만한 인사죠

    • @yinxi-yue6291
      @yinxi-yue6291 3 년 전 +1

      @@user-ez3mp1hk8x 일단 보수가 살아야 유승민 자신도 정치적 입지가 더 강해집니다.

  • @user-ht8ro2ms7j
    @user-ht8ro2ms7j 3 년 전 +7

    안녕하세요? 저는현제 16살입니다만진저는보수입니다.
    하지만 보수 하면 자한당막말 이러니깐좀 그렇네요 진짜 보수지지하는한국민으로써 진정한 보수를 주장하시는 유승민 후보님을 지지하게 되었네요. 제발 자한당정신차리고 막말않하면 차라리보수지지하는데..
    그리고 현정권에 대한 반감심으로 자한당 보수가 점점 극우로변해가는것같아 더욱이 유승민후보님께서 이끄는 보수의 길이 만수무강하시리라 기원합니다.

  • @haruhana9951
    @haruhana9951 3 년 전 +6

    유승민의원님 구구절절 다 옳은 말씀만하시네요~~중도의 마음을 꿰뚫고있습니다~~유승민의원님의 선전을 응원합니다~

  • @wksehatm
    @wksehatm 3 년 전 +15

    100분토론 그래도 너무하네
    다른 회차는 전부 다 영상 따로 다시 뽑아주고 하더니만
    이번 회차는 자연스럽게 넘겼네;;

  • @jinseok6609
    @jinseok6609 3 년 전 +6

    와 진짜 다시 봤다. 재난지원금에서 제가 보수 한테 실패한건 선거기간에 50만원 전국에 준다고 한 것입니다. 그 동안 그렇게 하위 30프로 지원을 하다가 선거에 이기기위해서 갑자기 틀어진 노선을 보고, 어이가 없었어요. 전국민 주는거... 그쪽이 말하는 장점이 있고 하위 30프로 주는거 이점이 있죠. 그런데 정당이고 신념이 있다면 그 신념을 국민에게 설득시켜야할것 아닙니까. 따라가는게 아니라. 이 토론 보니까 미래통합당에 아직은 희망이 있네요. 보수의 신념 지켜주세요

  • @user-qh8xh4oj6j
    @user-qh8xh4oj6j 3 년 전 +47

    역시 유승민의원님ㅎㅎ 바른정당 때부터 좋아했습니다 이최고의원님과 시대에 맞는 개혁보수 꼭 만들어주세요 응원합니다🥰

    • @user-xt8ry2rd5m
      @user-xt8ry2rd5m 3 년 전

      그리된다면 찍을마음 있음
      근데 이언주 김진태같은사람 공천주고
      태극기 엄마 사이비종교끼고 정치하는건 용납못함

    • @user-kb1hw2rc4j
      @user-kb1hw2rc4j 3 년 전

      글쎄요... 바미당 운영과정 보면 ...
      개혁보수를 지지하는 사람들도 담지 했는데 보수를 통합한다는 어불성설입니다
      말이 개혁보수지 바미당은 결정을 해야하는 순간들에는 수꼴과 같은 모습이였습니다.
      현실상 어쩔수 없다는건 핑계밖에 안됩니다... 그러기엔 적지않은 시간과 적지않은 의석이 주어졌었죠...

  • @Seoseok
    @Seoseok 3 년 전 +46

    저번 대선부터 느낀 거지만, 진짜 몇 없는 제대로 된 정치인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어르신들은.. 말투랑 사람 인상만 보고 표 던지는 경향이 강해서 ㅠㅠ

  • @johnwick-kl4gr
    @johnwick-kl4gr 3 년 전 +36

    37:19 이게 정답이다
    진짜 유승민이 답이다

  • @user-ix3kn3sp5f
    @user-ix3kn3sp5f 3 년 전 +3

    언제까지 좌우나눠싸울꺼냐. 앞을 보고 변화를 주장하는 개혁보수 유승민만이 답이다.

  • @xowndc
    @xowndc 3 년 전 +7

    보수개혁이 안되는 이유는 주축이되는 사람들 자체를 제거해야되기때문이다. 토론을 해서 해법을 찾고 해서 될 일이 아니고, 스스로를 개혁하기위해 스스로를 제거해야하기때문에 불가능함.

  • @user-nq8tc5pe3d
    @user-nq8tc5pe3d 3 년 전 +13

    승민형님 . . . 22년 5월 기다리고있습니다. . . . .

  • @user-qn7ny1ei4f
    @user-qn7ny1ei4f 3 년 전 +40

    유승민의원이 얘기에
    다 동의하는것이 아니지만
    그나마 현재 남은 보수리더십은
    유승민 같은 사람이다
    과거 유승민 원내대표 국회연설시
    얘기한 내용이 보수의 갈길입니다
    비록 그것때문에 박근혜에게 바로
    원내대표직에서 쫓겨났지만 ~~

    • @choground
      @choground 3 년 전 +1

      유승민은 리더는 아닌듯 하네요 참모정도..

    • @user-nm1fz8xj4s
      @user-nm1fz8xj4s 3 년 전 +7

      유승민 원내대표때 리더십 오졌음. 국회 운영위원장 선거에서 여야 국회의원 88%가 유승민 지지해서 국회 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됨. 좌파든 우파든 가리지 않고 유승민을 좋게 볼 만큼 리더십 있었다는 거임.

  • @user-cu7ro4ml7w
    @user-cu7ro4ml7w 3 년 전 +50

    유승민이 길이다

    • @user-me9jc9pe8b
      @user-me9jc9pe8b 3 년 전 +4

      유승민 ? 답답한양반일쎄

    • @kimdh1296
      @kimdh1296 3 년 전 +1

      못하는게없는 KOO 에이 노무현 650만불 받아 쳐먹고도 그 친구가 대통령을 하는데 잊을수도잇죠

    • @GIBill-po5vr
      @GIBill-po5vr 3 년 전 +3

      못하는게없는 KOO 팩트체크) 합법적인 청와대 인사추천 절차로, 지금 정부도 같은 방식으로 추천 받는다.

  • @haruhana9951
    @haruhana9951 3 년 전 +3

    언젠가 정의가 승리할 날이 올겁니다

  • @chika_chika_ing
    @chika_chika_ing 3 년 전 +3

    영상시작
    20:36

  • @user-mw1km3is2i
    @user-mw1km3is2i 3 년 전 +12

    앞으로 올 경제 위기 생각하면,
    유승민 같은 사람이 꼭 필요한데

  • @seahyungpark1491
    @seahyungpark1491 3 년 전 +34

    진정으로 저소득층도 생각하는 보수 유승민
    꼭 대통령 됐으면 좋겠다. 배신자 프레임 따라다니는데 현실은 그 배신자를 배신자라고 불렀던 의원들이 이번 선거에서 심판당했다는걸 기억하길. 이걸 인정하기 싫은게 미통당 지지자들이고 당 중진들이라면 걍 미래가 없는거고

    • @user-me9jc9pe8b
      @user-me9jc9pe8b 3 년 전 +4

      이런 생각하는놈이 다있네

    • @maestrojeon8
      @maestrojeon8 3 년 전 +4

      @@user-me9jc9pe8b 익명이라고 상대방한테 이놈저놈하는 니놈 수준도 참 알만하네

    • @user-bs8is4sl5u
      @user-bs8is4sl5u 3 년 전 +4

      @@maestrojeon8 할배거나 애새끼라 그러니 이해하셈

    • @user-to3zj7nt3r
      @user-to3zj7nt3r 3 년 전

      이번 선거에 유승민계 죄다 공천 받고 선거 나왔단다..

    • @GIBill-po5vr
      @GIBill-po5vr 3 년 전 +3

      Seo Michael 수도권 다 접전이였는데 막말과 우유부단함으로 선거 조진게 누군데 ㅋㅋㅋㅋ
      박형준 말 전적으로 신뢰는 못하겠지만 ‘그 자동차’ 의 막말 이후 50석이 날아갔다는데 이걸 유승민 탓 하면 어쩌자는거냐?
      당 차원에서 손절 빠르게 치치도 않고 윤리위라는 애들은 ‘탈당 권유’ 드립치는데 수도권 선거 이기면 그게 더 이상한거지 ㅋㅋㅋㅋㅋ

  • @KaMo03
    @KaMo03 3 년 전 +111

    진심 유승민이 토론하는 영상을 1번이라도 보고도 무능력황교안,막무가내홍준표를 빨면서 유승민을 욕할수있나보자ㅋㅋ 가장 상식적이고 논리적이고 합리적인데 참.. 틀딱보수들은 이미 글렀다지만 젊은보수들만큼은 유승민 지지해주자..이번 선거보니까 또 슬슬 황교안욕하면서 홍준표빨려고하더만 이미 지난대선 패배했고 떨어지고 대선후보중 가장 탄핵,틀딱꼰대프레임 강한사람인데 상식적으로 홍준표가 다음대선에서 이길수있겠냐?

    • @user-us9wy9tw6b
      @user-us9wy9tw6b 3 년 전 +7

      유승민에 대통령해야되는데 ㅋㅋ

    • @user-sf4ez4ob4e
      @user-sf4ez4ob4e 3 년 전 +2

      상식적으로 보이면 뭐함 하는게 없는데

    • @user-ui2fl8hg6x
      @user-ui2fl8hg6x 3 년 전 +1

      유승민은 경제관이 좀..

    • @KaMo03
      @KaMo03 3 년 전 +12

      @@user-ui2fl8hg6x 다른건 몰라도 경제쪽만큼은 유승민이 압살인데 경제관이 안좋다니..

    • @user-nerowodydburi
      @user-nerowodydburi 3 년 전 +4

      @@user-ui2fl8hg6x 경제관이 안좋다는건 ㄹㅇ 유머네요;;

  • @user-ke7ty8vu3n
    @user-ke7ty8vu3n 3 년 전 +50

    유승민 의원님은 낡은보수를 개혁하실수 있으실거라 확신합니다! 화이팅 하세요 믿고있겠습니다! 굳세어라 유승민!

    • @user-hi3pu3dv6r
      @user-hi3pu3dv6r 3 년 전

      바른정당 창당 초반에는 지지율 10프로 까지 갔습니다. 근데 투표권 만 18세 찬성하다 돌연 반대로 돌아섰지요. 만 18세 되는 애들이 진보를 지지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돌연 반대하자 지지율이 5% 로 떨어졌습니다. 그리곤 거기서 바른정당이 없어질때까지 지지율이 머물죠. 입만 열면 개혁보수라 해놓고선 개혁을 위해 한일도 없을뿐더러 지금은 다시 한나라당이랑 합쳤죠. 뭘 개혁한단 말인가요? 유승민은 이제 끝입니다.

  • @hbkang1868
    @hbkang1868 3 년 전 +79

    얼마만에 제대로 된 보수 대표의 토론인지.. 홍트럼프 헛소리에 황교안 보다가 눈과 귀가 정화가 되는구나. 2017 대통령 대선 후보 토론 이후 처음이네. 국방위 8년에 경제학 전문가에 경제 민주화 복지도 중시하시는 유승민이 유일한 희망이지.. 마지막에 재난지원금 이야기에서는 급이 다르다. 전국민에게 100만원? ㅁㅊ것들.. 마지막에 강원택 교수님도 전적으로 수긍이 가시는지 웃음을 지으시네

    • @SSJI_87
      @SSJI_87 3 년 전 +2

      이익 관계에서 지금은 물러나 있으니까 그렇죠. 앞장서기 시작하면 그 집단자체가 본인들 이익만 위한 단체인데 본인이 뭘 하겠어요. 정말 제대로 된 보수라면 박근혜 탄생 책임지고 정계은퇴하고 재야에서 바른소리 한다면 인정해줄 수 있죠.

    • @hbkang1868
      @hbkang1868 3 년 전 +7

      @@SSJI_87 무슨 소리인지.. 탄핵에 찬성표 던진게 당시 새누리당을 나오게 되는 유승민 하태경 의원을 비롯한 바른정당 의원들이었습니다. 그 분들 표 없었으면 탄핵도 안되었을텐데 국정 농단에 대한 탄핵이 성공한 것에 대해서 조금의 감사라도 표하기는 커녕 정계 은퇴라니 누구 마음대로 은퇴인지.. 그리고 님의 인정 안해주셔도 별 상관이 없어요. 어차피 인재는 인재들이 알아보니까.. 밑도 끝도 없이 갑자기 은퇴하라는 거 보니 유승민이 무섭기는 무서운가보네.

    • @SSJI_87
      @SSJI_87 3 년 전

      @@hbkang1868 정리를 해보죠. 1."탄핵에 찬성표 던진게 당시 새누리당을 나오게 되는.." 네 그리고 본인들이 김무성등과 정권 잡으려다가 도루묵되니까 다시 본인이 창출한 박근혜당으로 들어갔죠. 2. "조금의 감사라도 표하기는 커녕..." 본인들 계산이 모자라서 촛불혁명의 촉진재가 된것은 인정하나, 감사할 필요까지는 없죠. 촛불혁명을 위한게 아니라 본인들 오산이였으니까. 3."인재는 인재들이 알아보니까..." 맞아요. 전 유승민이 전부터 "합리적인" 보수가 될 수 없다고 예측했습니다.

    • @user-hu6di4is5t
      @user-hu6di4is5t 3 년 전

      @@SSJI_87 이익관계에서 물러나있으니까그렇다? 그럼 누구든 정권잡고 기득권이되면 본인들의 이익만 추구한다는거네요? 그럼 투표도안하시고 누가 선거에서 승리하든 관심없으시겠네 근데 이영상에서 굳이 이런 댓글은 왜다시는건지.. 이런 분들이 많이없었으면합니다 정계은퇴라는말 쉽게하지마세요 궁극적으로 정치는 좋은 나라 좋은 세상만들기 위해 하는겁니다 다소 이상적인 발언이긴합니다만 어쨋든 그런 희망을 갖고 봐야하는거죠 그누구도 당신같은사람의 인정 받고싶지않을거같네요

    • @SSJI_87
      @SSJI_87 3 년 전 +2

      @@user-hu6di4is5t 1. "...누구든 정권잡고 기득권이되면..." 반만 이해하신것 같에요. 기득권이 되면 당연히 누구나 본인들 이익을 추구하지만, 그 이익이 얼마나 공익의 이익과 대비하냐에 따라 판단하는겁니다. 저 집단의 이익이란 일반 시민들의 이익과는 영 반대여서 이런 현상들이 나오는거구요. 2. "...정계은퇴..." 저런 이익집단이 그들만의 이익때문에 못바뀌는걸 뻔히 알면서 하나마나한 소리나 하는걸 꼬집는겁니다. 본인도 결국 본인 이익때문에 왔다갔다 하면서 왜 자신만 그 잣대에서 자유롭죠? 3. "...당신같은사람의 인정.." 네. 그런데 윗글도 좀 제대로 읽고 얘기하세요. 글쓴사람이 인재는 인재들이 알아본다고 해서 답한것 뿐이였어요.

  • @user-wl4kh4um8w
    @user-wl4kh4um8w 3 년 전 +20

    난 지난 대선때도 유승민 지지했는데, 내 판단은 틀리지않았고 시간이 지날수록 확신이 점점 더 슨다. 굳세어라 유승민!!

    • @user-on8ku3ui4t
      @user-on8ku3ui4t 3 년 전

      유승민같은 자야말로 빛좋은 개살구!! 빈수레가 요란하다. 비전도 없고 컨텐츠도 없이 중립적인척 합리적인척 오지구요!!

    • @user-xi7bs3db9b
      @user-xi7bs3db9b 3 년 전 +3

      기레기 박멸 비전이 왜 없노ㅋㅋ대선 토론한거만 봐도 이런 말 못함 ㅋㅋㅋ기승전 깔라고 들이대노 ㅋㅋㅋㅋㅋ

    • @user-yu2st3qh1n
      @user-yu2st3qh1n 3 년 전

      @@user-xi7bs3db9b ㄹㅇ

  • @user-gs6kn2fi9c
    @user-gs6kn2fi9c 3 년 전 +6

    20:35 시작

  • @user-qh9nz6tn2m
    @user-qh9nz6tn2m 3 년 전 +15

    이거 보고 유승민이 수구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정계에서 몇 안되는 진짜 어른이라고 생각된다...

  • @user-or1uu3gq2v
    @user-or1uu3gq2v 3 년 전 +10

    항상 디테일에 악마가 있지요.
    변화 개혁이라는 기치에 공감하더라도 5. 18.과 세월호, 태극기부대, 친일청산 등의 개별현안에 대한 입장정리는 쉽지 않을 듯. 구조 안에서 구조적인 문제해결은 원천불능한 일인지도.

    • @latonp711
      @latonp711 3 년 전 +2

      보수 정당 안에 내재하는 다양한 아젠다가 과연 합의가 될 지 오히려 더 사분오열 할 가능성도 크고..

    • @user-tx4ov2qp7t
      @user-tx4ov2qp7t 3 년 전

      그럼에도 중요한 사안이니까 안 할 순 없죠. 진지하고 점진적인 토론과 대화로 구조적인 변화를 이끌어냈으면 좋겠네요. 개별현안은 아무래도 맥락적 이해가 필수다 보니 우리 입장에서는 이해하는 것 만으로도 많은 지식과 노력 시간이 필요하죠. 그것을 정치인들이 정리하고 공통된 주제와 화두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점진적 이해를 만들 수 있겠죠. 조금 느리더라도 우리를 설득할 수 있는 논리와 데이터 자료를 통해 제대로된 논의를 하길 바랍니다.

  • @user-kj3pj5oi8i
    @user-kj3pj5oi8i 3 년 전 +52

    아... 맞는 말만 하는 거 같다 나는 대깨유다

    • @gruyffluka8182
      @gruyffluka8182 3 년 전 +3

      미투

    • @minorleg
      @minorleg 3 년 전 +1

      본인스스로 대가리 깨졌다고 하는건 무엇?

    • @user-yk4ey1uq4q
      @user-yk4ey1uq4q 3 년 전 +2

      대깨윸ㅋㅋㅋ

    • @kevinkim9674
      @kevinkim9674 3 년 전 +2

      다는 아직 그짝당은 아니지만, 대깨이(이준석)은 한번 해볼만 하겠드라, 미통당보수들이(극우제외하고)살아남을 곳은 거기뿐이다.

    • @user-ez3mp1hk8x
      @user-ez3mp1hk8x 3 년 전 +2

      대깨이준석 대깨유승민 환영합니다 ㅋㅋㅋ

  • @tommyseong6310
    @tommyseong6310 3 년 전 +32

    오랜만에 진정한 보수의 토론 수준을 느꼈다!

  • @user-yu9wk6fm2l
    @user-yu9wk6fm2l 3 년 전 +17

    유승민 의원 정말 옳은 말만하고
    보수의 마지막 희망입니다

  • @sweet88j1
    @sweet88j1 3 년 전 +16

    오랜만에 공중파 방송 나오셔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자주자주 방송 나오셔서 오늘같은 토론 보여주세요 응원합니다 유승민 화이팅!

  • @eastsea7831
    @eastsea7831 3 년 전 +17

    보수가 정말 유승민 주장대로 바뀌기를 바란다.

  • @user-fl2li8vp4e
    @user-fl2li8vp4e 3 년 전 +39

    레전드네 레전드. 후반에 재난지원금 경제 얘기 나오니까 펄펄 날라댕기는구만. 수치가 좔좔 나오고 와 문턱효과까지 배웠네 존나 멋있다

    • @tracyl2484
      @tracyl2484 3 년 전

      문턱효과ㅋㅋㅋㅋㅋㅋ민국아 그나마 아는거나와서 신났니?

  • @user-lo8xs6yg1i
    @user-lo8xs6yg1i 3 년 전 +3

    제발 대통령이 되어주십쇼
    제대로된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첫번째 대통령이 되어주십쇼

  • @olivia6222
    @olivia6222 3 년 전 +25

    보수는 유승민만이 답이다

  • @abell1689
    @abell1689 3 년 전 +46

    ㅋㅋㅋㅋ유승민 이제 자기 당이니까 할말 못해서 답답해하는게 눈에 보이네ㅋㅋ 통합 안했으면 적나라하게 개팩폭 했을텐데

    • @user-xt8ry2rd5m
      @user-xt8ry2rd5m 3 년 전 +6

      유슴민은 다알고 있죠
      자기 뜻대로 안되는것뿐

  • @user-wg8jk6ym6u
    @user-wg8jk6ym6u 3 년 전 +9

    사회자 바뀌고 훨씬 보기 편해졌네요.. 휴

  • @smileluffy8431
    @smileluffy8431 3 년 전 +37

    이 토론은 보수층도 많이 보고 공감했으면 좋겠다.
    제발 보수층은 이미끝난 선거에 대해 부정선거라고 ㅈㄹ하지말고 어떻게 해야 바뀔지 생각해보자. 진짜 시급하다.

  • @Onginging
    @Onginging 3 년 전 +53

    토론에서 나온 말대로 미통당 의원들, 지지자들 모두 정신차려야 한다.
    반성과 변화없이 과거에 갇혀 자기들끼리 정신승리하면 절대 선거에서도 필패다.

  • @user-yg1wl5wl3x
    @user-yg1wl5wl3x 3 년 전 +36

    시작22:14
    본방끝유튜브라이브1:34:23

  • @tommyseong6310
    @tommyseong6310 3 년 전 +18

    항상 유승민 지지 합니다!
    곧 보수가 유승민 중심으로 변화 됩니다!
    기대 합니다!

  • @pc_benitez
    @pc_benitez 3 년 전 +7

    유승민 전 의원님 항상 응원합니다. 문재인 정권과 때로는 타협 때로는 따끔한 야당다움을 보여주셔서 건강한 보수를 재건하는데 앞장서주세요.
    대통령이 되셔서 이 나라를 정의롭게 해주세요.

  • @glgl5064
    @glgl5064 3 년 전 +13

    유승민 의원님 나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kimdh1296
    @kimdh1296 3 년 전 +10

    유승민의원님 항상 존경합니다

  • @artcenter8231
    @artcenter8231 3 년 전

    힘없는 약자의 눈물을 닦아주는 따뜻한 보수 정의로운 보수 대마불사 불사조 유승민
    아 눈물 어휴 😭😭😭😭

  • @woong9552
    @woong9552 3 년 전

    어느정당인지를 막론하고 현실성이나 효율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포퓰리즘 공약이나 정책 (특히 경제부분...)말고 ,비록 시간이 소요될지언정,보다 확실한 미래지향적인 정책에 가치를 둔 정당이라면 얼마든지 그 당을 지지하는 지지층들이 많아질것이라 생각한다.

  • @user-oe2hi6hl8q
    @user-oe2hi6hl8q 3 년 전 +7

    유승민 의원은
    보수라는 정의 얘기 하는거 같네요
    보수와진보는 국가와국민을 위해서

  • @smpark6099
    @smpark6099 3 년 전 +62

    통합당 의원님들 이거보시고 정신 좀 차리시길

  • @strikerpeak8264
    @strikerpeak8264 3 년 전

    제대로 교수님이 뼈때리시네...

  • @user-ot8nc8gs7k
    @user-ot8nc8gs7k 3 년 전 +1

    유승민이 답이다.

  • @KTMin-wi4ol
    @KTMin-wi4ol 3 년 전 +12

    유승민 의원 참 생각이 바르고 언변도 뛰어난 듯

  • @user-zc3co1xr1n
    @user-zc3co1xr1n 3 년 전 +4

    이분 토론 초반에 사회자랑 같이나온사람 위주로 발언하다가 토론 막바지에 젊은 패널들 위주로 발언합니다 자세히보심 압니다 토론후반부부턴 적절한 손짓도 나오고요 카메라를 전혀의식하지 않습니다 이런 정치인이 또있나요? 워낙 강한 원칙 또는소신주의자라 그게문제일뿐이에요 이분 다음 대선때 이재명도지사랑 경합을 이룰 충분한자격 갖춘분입니다

  • @loveguam1004
    @loveguam1004 3 년 전 +1

    문통이 현제 잘하고있다생각하는 국민입니다 하지만 거대여당을 견제할수있는 검찰문제에 대해서도 상식있는보수당이 나온다면은 제한표드립니다
    유승민 화팅!!!

  • @dklee1925
    @dklee1925 3 년 전 +10

    유승민은 촛불 이후에 노력했는데, 마지막에 합쳐서 아쉬웠다.

    • @user-wv7wu1rk9v
      @user-wv7wu1rk9v 3 년 전 +3

      DK LEE 민주당은 조국덮고 선거법 공수처 밀어붙이고 총선은 코앞인데 손학규 노욕때문에 당 나가리되고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는데 통합말고 할 수 있는데 뭐있나 설명 좀??

    • @user-pr8fd8uv3x
      @user-pr8fd8uv3x 3 년 전

      노력만 해서 될꺼면 계속 했겠죠.. 어르신들이 1번 아니면 2번 이외에는 관심도 없어서 다른 야당들은 지지율도 떨어지는데 어떻게 남아서 하겠습니까? 미통당에서 썩은물 밀어내고 위로 올라가는게 유일한 답이고 벽이란걸 느꼈을껍니다

    • @svccha
      @svccha 3 년 전

      국민들 눈에는 죄의 경중을 떠나 언론에 많이 나온 사건을 더 큰 죄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언론에도 잘 나오지 않게 덮어버린 쪽은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 @user-cu7ih3lt4e
    @user-cu7ih3lt4e 3 년 전 +29

    유승민이 보수가 나아가야할 방향임
    유승민 하태경 이준석이 주축이 되어 미통당을 장악하길 바랍니다.

    • @funk_da_fied
      @funk_da_fied 3 년 전

      저랑 지지하는 사람이 같네요

    • @SAlNTLAURENT
      @SAlNTLAURENT 3 년 전

      홍준표 다 좋은데 친박계를 옹호하는게 싫다. 그냥 유승민 체제에서 장관이나 하나 해먹어라 하지만 그래도 너가 필요하다. 국정농단 최순실이 잘못한게 아니면 지금 이상황이야 말로 잘못한게 아니게 된다. 자기편이 잘못했을땐 따끔하게 충고하고 인정할줄도 알아야하며 반성하고 쇄신해야한다. 그러니 어디 장관하나 줄테니 유승민 체제에 합류하라
      유승민 대통령
      사회부총리 교육부장관 홍준표
      국방부장관 김관진
      경제부총리 기획재정부장관 윤희숙
      국토교통부장관 하태경
      미래과학기술부장관 안철수
      외교부장관 김정민 박사(새벽당)
      통일부장관 이춘근 박사

    • @user-mv9qv3uy7i
      @user-mv9qv3uy7i 3 년 전

      하태경은 본인 당이 집권하면, 박근혜부터 석방시킨다고 하던데....

  • @cxock0
    @cxock0 3 년 전 +33

    안타까운건 이정도 기본 상황인식이 되는 사람이 미통당에 비주류이고 극소수임
    대부분은 우파 좌파 같은 단어를 입에달고 살며 반대만을 위한 반대 , 막말을 일삼는 사람들이 주류 대다수

    • @Visionary_1624
      @Visionary_1624 3 년 전 +1

      동감. 더군다나 그렇게 쉽게 정치해온 사람들만 남아서 더 미래가 안보임.

    • @kevinkim9674
      @kevinkim9674 3 년 전

      맞습니다 그래서 바뀌어야 합니다.

    • @baeganomaut
      @baeganomaut 3 년 전

      엘리!

    • @user-xz9ij8le2q
      @user-xz9ij8le2q 3 년 전

      인구숫자로 표를 밀어부치는 노친내들 거기에 기독교 집단 사이비집단이 잘뭉치고 몰표를 주니까요 답은 거기서 나옵니다. 정치가 이래서 어려운 겁니다.

  • @user-mo5il4gq9k
    @user-mo5il4gq9k 3 년 전 +1

    유승민의원 지역구 사는 사람으로 20대여서 한번이지만 유승민 지지해왔음 나의 전반적인 정치성향은 진보이지만 인물 보고 지지했었음 말하는거 들어보면 다 맞고 깨어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과로 보여준게 없음 이번에 나왔으면 안찍었을거임 알아서 안나오더라 진짜 소신있는데 안되는걸까 말만 하는걸까 또 말하는거 보니 잘하네

  • @user-hr6oy3ms1b
    @user-hr6oy3ms1b 3 년 전 +24

    인사가 만사 .... 시간이 걸리더라도 꼼꼼히 살펴서 사람을 기용해야함...
    툭하면 머리깍고 단식하고 목기부스하고 가짜혈서쓰고 색깔논쟁하고 아무데나 누워버리고 막말하고 총선결과불복하고 이러면 국민들은 지쳐버림..명심하세요...과격한 행동들은 불신만 준다는것을.품격있는 보수를 응원합니다 당신들 눈높이로 인사개혁하면 국민들의 마음은 변하지않습니다...

    • @user-ys7ph1ml1t
      @user-ys7ph1ml1t 3 년 전

      품격잇는보수가자기키워준대통령탄핵하는유승민갇은분텅자가품격입니가그래서꼴좋다

  • @soojungguanikim4886
    @soojungguanikim4886 3 년 전 +21

    유승민이 차기 대통령이 되어야 합니다.

  • @user-ie3kb9pc8z
    @user-ie3kb9pc8z 3 년 전 +6

    당안에서도 자기소신을 저렇게얘기할수있는 유승민 화이팅 ~~

  • @user-gw7ss3jh8v
    @user-gw7ss3jh8v 3 년 전 +8

    달콤한 거짓말보다 더 어려워질 미래를 걱정하며 씁쓸한 진실을 말할수 있는 이런 보수 정치인이 있다는건 아직 희망이 있다는 거겠죠.

  • @sow1526
    @sow1526 3 년 전 +2

    보수엔 유승민 홍준표 진보엔 이재명 다음 대통령은 셋중 한사람이었음 좋겠다. 나는 보수지지하지만 현재 문재인정부가 나라를 너무 어지럽혀놔서 결단력있고 과감함이 있는 인물이 절실히 필요하다. 대한민국 화이팅

  • @ys6805
    @ys6805 3 년 전 +6

    승민씨. 조국 수사가 정말 공정하게 이루어졌다고 생각하셔???

  • @Ki-ds6nh
    @Ki-ds6nh 3 년 전 +4

    유승민의원님중심으로야권개편했으면좋겠습니다.
    그래야만여야가개싸움,몸싸움이아닌
    건강한정치를할수있을것같습니다.

  • @euihyuncho6314
    @euihyuncho6314 3 년 전

    진정한 국민들을 위한 정치인이란 자신이 속한 정당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이라생각합니다. 진보다 보수다 이런 이분법적으로 행하지 않고 상식적으로 행동하는 사람!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댄데 진보보수틀에 갇혀 있는지...
    진보고 보수냐보다는 현실에 직시하는 정치인들이 됬으면 합니다. 표심에 따라가지말고 자기가 추구하는길로 가다보면 표는 알아서 따라 올겁니다. 단, 상식적인 일이나 말에 한해서...

  • @user-cq4dd5ge9k
    @user-cq4dd5ge9k 3 년 전 +9

    유승민 의원님은 활동좀 많이 해주세요
    많이 나오셔서 계속 존재감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저는 유승민 의원이 허송세월 지내다가 정치적으로 꼬이고 이런 거 너무 아깝습니다 이제 국민들이 알 수 있게 어디든지 많이 나와주세요

  • @ganhafeedyamy
    @ganhafeedyamy 3 년 전 +2

    진정한 보수는 김영삼까지인듯. 그 뒤로는 보수라고 할 사람이 없다.
    지금 여당에 반대되는 세력이 분명 있어야하긴 하지만 지금의 자칭 보수 정당들로는 안된다는게 이번 투표 결과임.

  • @user-mj8rv8mv6l
    @user-mj8rv8mv6l 3 년 전 +27

    당 내부에 제일 개혁에 적합한 유승민이 이미 존재하는데 왜 못 찾아서 김종인한테 매달리냐 진짜 답답하네

    • @user-kd6jw6ex2k
      @user-kd6jw6ex2k 3 년 전

      브레드로열 지금까지 조용하다가 이때다 싶어 나온겁니다. 헤깔이면 안되요. 보수개혁은 김종인이나 유승민이 할일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이 있을겁니다. 찾아봐야죠~^^ 나라를 위한 정치인이 아님 권력욕만 가득참. 기회주이자의 전형이죠

    • @SeongKyuCho
      @SeongKyuCho 3 년 전 +1

      @@user-kd6jw6ex2k 똥싸고 있네... 유승민 의원 원내대표 이후에 단 한번이라도 당에서 기회를 준 적이 있냐? 박근혜 탄핵 이후에 비대위원장 한번만 맡겼어도 이런 일 없었다. 기회주의라니? 기회주의는 박근혜때 총리하다가 슬그머니 당대표한 황교안이나 탄핵때 탈당한다고 간만 보다가 원내대표까지 해먹은 나경원이지. 유승민 의원보고 배신자니 뭐니 하면서 존나게 견제하고 기회 안주고 쫒아낸게 누군데 기회주의자래? 당신같은 가스통할배보수들이 이러니까 보수가 망하는거지 ㅉㅉ

    • @leverkusen8373
      @leverkusen8373 3 년 전

      @@user-kd6jw6ex2k 아니 헤깔이면? ㅋㅋㅋ
      진심으로 너무 하찮다 초졸인가 진짜
      헷갈리다는 단어에서 오타가 저렇게나오는 것도 불가능이고 그냥 모르는거네 ㅉ

    • @user-gy9oe6dz7b
      @user-gy9oe6dz7b 3 년 전

      @@user-kd6jw6ex2k 기회주의자가 다 등돌리는데 3년을 그렇게 꿋꿋하게 개혁해보겠다고 몇명만 데리고 버티니? 뭐눈엔 뭐만 보인다고 ㅋㅋ

    • @user-kd6jw6ex2k
      @user-kd6jw6ex2k 3 년 전

      @@user-gy9oe6dz7b 그래서 좌파공약들고 우파를 개혁하겠다고? 지나가는 개가 웃지

  • @user-yn7ej1kc8z
    @user-yn7ej1kc8z 3 년 전 +3

    냉정하게 생각해보자. 이명박때 보수는 세련되고 스마트하고 젊은 보수였다. 근데 박근혜이후 보수이미지가 뭔가 늙고 올드하고 고리타분한 이미지가 먼저 떠오른다. 이러니 그 어느 중도층이 우파 찍어주냐. 태극기부대 집회도 좀 세련되게 못하나? 술취한 사람처럼 소리만 고래고래 지르고, 그걸 보는 청년층이 표를 준다고? 홍준표가 다시 한다고하니 진짜 정신못차렸다 통합당..

  • @jinwoono4444
    @jinwoono4444 3 년 전 +3

    정부가 국민들 잘먹고 잘살게하는거 중요한데 그보다 더 소중한게 세상을 맑고 투명하게 만들면 자연스럽게 국민들 잘살수있다. 이명박,박근혜뽑으니 국민이 더잘사나 별반다르지않다. 경제발전만 얘기하는데 제도를 바꾸고 더 투명하게 세상을 바꾸면 일한만큼 잘살수있다. 그러니 자꾸 정부탓하지말고 국민각자가 삶을 살아가는데 진실로 살고 이타심가지고 함께 더불어 살자.
    그러면 시간을 좀 걸리지만 우리의 인생이 행복해질것이다

    • @jinwoono4444
      @jinwoono4444 3 년 전 +2

      그리고 보수진보 좌파우파 빨간색파란색 영남호남 이런거 제발따지지말고 살자 도움안된다

  • @user-dw9vv6wr1g
    @user-dw9vv6wr1g 3 년 전 +17

    실시간채팅은 진짜 유승민 맹목적으로 비난하는거 밖에 없네 논리적으로 비판을 하던가 대의민주주의 국가에서 자기의 정치성향은 다 다르다 180석을 여당이 가졌다고 해서 나머지 정치적지지자들이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것도 아니고 하나의이념으로 정당하나가 독주하는게 올바른거냐? 이낙연도 그렇게 얘기했잖아 그만큼 무겁고 중대한 책임감이라고

    • @abell1689
      @abell1689 3 년 전 +2

      이런말 하기 그렇지만 그사람들 대부분이 대구경북 틀니들... 박그네가 스스로 무너진거를 뭔 배신자 탓이네 뭐네 책임전가 해대는 것 뿐..

  • @user-wm8ke4pg7v
    @user-wm8ke4pg7v 3 년 전 +5

    통합 안한게 더이득 같은느낌

  • @user-xz9ij8le2q
    @user-xz9ij8le2q 3 년 전 +7

    대통령 감!!

  • @user-cq4xk4em1c
    @user-cq4xk4em1c 3 년 전 +2

    유승민 보면서 느끼는건데 정치가 정말 어렵구나 느낌

  • @sky6687
    @sky6687 3 년 전 +3

    보수유튜버들이 한몫 했지 미통당 막말도 그렇고 국회에서 일을 하라고 투표해서 뽑아놨더니 깽판만 놓았자나 이럴줄 몰랐나?

  • @user-zz7no2cm4f
    @user-zz7no2cm4f 3 년 전 +25

    복잡하게 생각하네 그냥 정상적이고 상식적으로만 해라 그럼 지지율 오른다

    • @hotelcaliponia8566
      @hotelcaliponia8566 3 년 전 +1

      ᆞ한바방
      여시제 유승민이 보수의 ㅂ을 꺼낼
      자격이 있을까?

  • @user-ny2ud6gz9y
    @user-ny2ud6gz9y 3 년 전 +38

    🌐새로운보수당 갤러리는 유승민 갤주님을 응원합니다🌐

    • @boykr4599
      @boykr4599 3 년 전 +1

      새로운보수당 갤러입니다. 역시 응원합니다.

    • @yellowmaple
      @yellowmaple 3 년 전

      오 그런 갤이 있었나요

    • @herma0375
      @herma0375 3 년 전

      파이팅!!!

  • @haeun80
    @haeun80 3 년 전 +14

    요약
    보수의 새로운 가치 , 이념의 재정립화
    자유만 내세울 것이 아니라 평등, 공정, 정의 , 인권, 생명, 안전, 환경, 평화 등의 키워드, 가치를 모두 진보한테 빼앗기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그것들을 한국 보수의 입장에서 새롭게 세울 수 있어야 한다
    자유와 시장경제에 대한 감동이 이제는 없음. 젠더와 공정 등으로 입장을 정리해보아야 함
    보수의 참패에 대한 원인을 분석해야 하고, 수도권 내 낙선한 120명 후보자들모아 서로 이야기하고 합의할수 있어야 함
    이대로 가다가 보수는 궤멸함 . 보수집권까지 몇십년이 걸릴 수 도 있음. 당내 분석과 자기반성, 수도권 과 중도층, 젊은층 등 민심변화에 앞장서는 이들에게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어야 함

  • @whitebear0712
    @whitebear0712 3 년 전 +20

    미통당의 가장 큰 진 이유? 보수가 아니기 때문이다. 유승민은 합당하지 않고 자체로 중도보수로 새로운 당으로 나갔으면 더 나았다고 본다.

    • @user-tk8fw6yj1x
      @user-tk8fw6yj1x 3 년 전 +1

      중도보수로 찢어지면 비례로몇석먹는게 한계일텐데... 그냥 합치고 변화해가는게맞지

    • @user-mu6mf2vc8n
      @user-mu6mf2vc8n 3 년 전

      유승민 뭐 기대도 안함.자기말도 못지키는게..칼을 빼면 무라도 썰어야지.존나 한심함.

    • @Kritizis
      @Kritizis 3 년 전

      @@user-mu6mf2vc8n궁금한데 말 무엇을 안지켰고, 무엇을 해야 무를 써는거임? 도대체 유승민이 무엇을 해야됨? 유승민한테 물어봐야 되는거야? 아니면 유승민을 욕하는 니들이 알고 있는거야?

    • @user-mu6mf2vc8n
      @user-mu6mf2vc8n 3 년 전

      @@Kritizis 뭔 개소리야.지가 복당은 절대 없다면서 기어 들어간거 잊었어?본인이 한 말은 지켜야지.그러니 양쪽에서 욕쳐먹지.신념을 지켜야 대선후보 가는거야.유프로가 아니라 입프로 됨.한때 좋게 봤다가 대실망.이번에 공천 포기한걸로 그가 무마되리라고 봄?결국 2중대였지.

    • @Kritizis
      @Kritizis 3 년 전

      @@user-mu6mf2vc8n ? 문재인은 왜 지금 대통령임? 정계 떠난다는 말 번복했는데 대선후보는 커녕 대통령이네? 님 그거말고 말안지켰다는거 또 뭐있음? 뭐 무써는건 또 끝까지 버텼어야된다고 말하려는건 아니지?

  • @user-zk5ss9gw6h
    @user-zk5ss9gw6h 3 년 전 +8

    미래통합당이 보수당이냐 TK이익집단이지...

    • @007mwr
      @007mwr 3 년 전

      주레인저 신천지당

  • @user-st1ql2hd2z
    @user-st1ql2hd2z 3 년 전

    저 아무나 말할수 있는 패널 뭐죠?

    • @kimdh1296
      @kimdh1296 3 년 전

      패널 깔 시간에 가서 니 공부나 해 등신새끼야

  • @chloe4919
    @chloe4919 3 년 전 +33

    보수에서 딱 한명만 뽑으라면 유승민이고 만일 유승민이 보수측 단일 대선후보라면 중도층 흡수도 제일 많을 것 같은데...
    그는 왜 보수에서 인정받지 못할까?
    배신때문만인가? 그렇다면 참 지독하기도 하다. 진짜 박근혜가 뭐라고.
    유승민. 참 아까운 인재같다.
    내가 만일 진보측 대통령이라면 협치를 위해서도
    경제부총리나 지식경제부장관 유승민에게 제의할 것 같다.

    • @user-fu6xn8zu7h
      @user-fu6xn8zu7h 3 년 전 +2

      아니 안종범한테 취업청탁한 사람을 너무 높게 생각하네 ㅋ

    • @user-kd6jw6ex2k
      @user-kd6jw6ex2k 3 년 전

      유승민이 대통령깜이라고? 코메디네요~~ ㅎ

    • @chloe4919
      @chloe4919 3 년 전 +1

      @@user-fu6xn8zu7h 깨끗한사람이 단 한명이라도 있을까?
      아까운 노회찬도 저 세상으로 갔어.

    • @chloe4919
      @chloe4919 3 년 전

      @@user-kd6jw6ex2k 밥벌이 하기 힘들지? 그러니까 회사 짤리는거야.

    • @GIBill-po5vr
      @GIBill-po5vr 3 년 전 +5

      이재만 팩트체크) 합법적인 청와대 인사추천 절차로, 지금 정부도 같은 방식으로 추천 받는다.

  • @user-up8rc5ln8d
    @user-up8rc5ln8d 3 년 전 +14

    유승민은 진짜다.

  • @88dl13
    @88dl13 3 년 전 +21

    강원택 교수가 삼성티켓 받았나요? 참 그러고도 공정 얘기하니까 우습네요. 조국에게 돌 던질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닌데 나와서 떠드네요

  • @YG_Lee
    @YG_Lee 3 년 전

    유승민씨 그러면 그방법이 가능하려면 소득수준하위50프로는 어떻게 찾아 내실건가요? 기간은 얼마나 드리면 되구요? 납득이 가게 얘기해주시면 저도 동감할거 같네요

  • @starrysmile2091
    @starrysmile2091 3 년 전 +1

    토론에 나온 보수패널중에 그나마 유승민의원이 낫네요. 미래 통합당 당선자들 면면을 보면 암담합니다. 총체적 난국이죠.
    과거에 묶인 정당이 미래에 대한 비전 제시도 못하면서 과연 존재가치가 있는겁니까?
    자기성찰도 없이 남의 잘못만 지적하는 내로남불 ,,, 누가 과연 인정해 줄까요? (조국 얘기하실거면 나경원 장제원 얘기도 좀 하세요)

  • @user-hd2qn3os6r
    @user-hd2qn3os6r 3 년 전 +14

    그나마 유승민 님이
    통합당에 있어 다행입니다
    딱 맞는 말씀....유승민님
    사고방식 이라면 다음엔
    선거 해볼수 있겠습니다
    황교안 심재철 나경안
    홍준표가 있는한
    유승민 님 대표직
    하세요
    지지 할께요

    • @iilllllliilllliilllllliillii
      @iilllllliilllliilllllliillii 3 년 전

      @@hummyauhang6975 그나마 쟤는 저정도 말하지
      다른애들은 그런의견도없어

    • @iilllllliilllliilllllliillii
      @iilllllliilllliilllllliillii 3 년 전

      @@hummyauhang6975 유승민이 살아야
      극우들이 조금이라도 변한 사람이
      뽑히는구나라고 자성을 하겠지

  • @user-vm7ex2vh5s
    @user-vm7ex2vh5s 3 년 전 +6

    유승민 vs 이재명 토론 진심으로 보고싶습니다

    • @user-yj1js6jm2e
      @user-yj1js6jm2e 3 년 전

      그나마 제대로 된 정치인의 토론이지만 유승민패가 될 듯.
      낡은 보수이념을 갖고 있기 때문이겠죠.

    • @user-bv6jh1pq8b
      @user-bv6jh1pq8b 3 년 전 +4

      유승민 압승일거 같은데 경제 분야에서 따라올 수가 없음

    • @user-gy9oe6dz7b
      @user-gy9oe6dz7b 3 년 전 +2

      @@user-yj1js6jm2e 절대 ㅋㅋㅋㅋㅋㅋㅋㅋ 유시민도 못이기는데 무슨수로 ㅋㅋ

    • @user-jl1nr1wf8l
      @user-jl1nr1wf8l 3 년 전

      오 보고 싶네요 ㅋㅋㅋ

    • @com6487
      @com6487 3 년 전

      말이 안통함 . 보수치고 현명해 보일지라도 결국은 안주를 선택하는 지지자들이 지지함 .

  • @Laundry1249
    @Laundry1249 3 년 전 +3

    이런 진중하고 차분하고 이성적인 토론이 더 잘 이해되고 집중되네요!

  • @hasus6106
    @hasus6106 3 년 전 +5

    20분 38초에 방송 시작임. 참 성의 없이 영상 올리네. 앞에 20분은 뭐냐

    • @dklee1925
      @dklee1925 3 년 전

      광고타임

    • @JJdayo
      @JJdayo 3 년 전

      그냥 라이브 다시보기만 남겨놓고 안건들여서그런듯

  • @user-ob7cc6kf6r
    @user-ob7cc6kf6r 3 년 전 +2

    유승민 같은 정치인이 미통당에 10명만 있었어도 민주당은 폭망할텐데 아쉽네

    • @joshuaezekielkim2047
      @joshuaezekielkim2047 3 년 전

      소돔같네

    • @herma0375
      @herma0375 3 년 전 +1

      유승민같은 의원 10명만 있어도 지금처럼 나라 걱정할 필요도 없이 든든해질텐데. . . . .

  • @sunyoung0419
    @sunyoung0419 3 년 전 +14

    전 보수는 아니지만. 유승민 의원은 조아합니다..개혁 보수 화이팅!!

  • @y8808y
    @y8808y 3 년 전

    제목은 100분토론인데 왜 80분 토론인가요?

  • @moai6099
    @moai6099 3 년 전

    1:4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