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100분토론 - 위기의 위안부 단체 (873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5. 20.
  • 2020년 5월 21일 (목) 오늘 밤 11시 5분
    이번 주 [100분토론]에서는 정의기억연대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당선인을 둘러싼 의혹과 위안부 피해 할머니 요양시설인 나눔의 집 후원금 부정 사용 등 위안부 인권 단체들의 문제점에 관해 토론합니다.
    실시간 댓글로 많은 의견 남겨주세요~
    100분토론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지]
    - 100분토론이 2월 6일부터 목요일 밤 11시 5분으로 방송시간을 옮깁니다. 생방송 중에는 100분토론 유튜브 채널과 imbc를 통해 실시간 댓글과 질문을 받습니다.
    출연패널
    - 최민희 /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 전여옥 / 전 새누리당 의원
    - 신장식 / 변호사
    - 김경율 / 회계사

댓글 • 1.5K

  • @MBC100
    @MBC100  3 년 전 +15

    11:46 본 방송 시작
    본 방송하기 전 20분가량의 대기 영상에 신장식 변호사님과 김경율 회계사님 사진이 바뀌었습니다.
    방송 준비 과정에서 생긴 실수에 신장식 변호사님과 김경율 회계사님에게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또 시청하시는 시청자분에게도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썸네일과 커뮤니티 사진은 수정하였으나 영상의 경우 편집 시 실시간 채팅을 볼 수 없게 되어 그대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는 사전 준비과정을 꼼꼼하게 확인해 실수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guardian536
      @guardian536 3 년 전 +7

      사진이 바뀐걸 사과할게 아니고, 진행자란 새끼가 계속 좌빨편만 들면서 물타기나 하고, 좌빨들한테 불리한 말이 나오면 말 끊고...
      그냥 폐지해라!!! 토론?? 좌빨들 비리 쉴드치는게 토론이냐??

    • @user-gb6go4vg3s
      @user-gb6go4vg3s 3 년 전 +7

      죄민희씨는 남말하는데 끊고 버릇이없네요

    • @user-iz7wj7by9f
      @user-iz7wj7by9f 3 년 전 +8

      김오줌씨눈에 전여옥이 남말하는데 끊고 톡 톡 끼어드는 버릇없는 행동은 안 보이시나봐요 ㅋㅋㅋㅋㅋ

    • @henna1175
      @henna1175 3 년 전

      ㅇㅋ

    • @user-to8sl4pr4k
      @user-to8sl4pr4k 3 년 전 +7

      윤미향 욕하면 친일파 인가요?ㅋㅋㅋㅋㅋ이젠 위안부 할머니보고 친일프레임 씌움 ㅋㅋㅋㅋㅋ대단들 하시네~~~~

  • @user-ou9gb9fw5u
    @user-ou9gb9fw5u 3 년 전 +11

    수고 많으십니다 변호사와 회계사가
    바뀌었습니다.

  • @user-kn1zp5ud9i
    @user-kn1zp5ud9i 3 년 전 +22

    도대체 왜 나경원이는 11차까지 고발을했는데 왜 조용하냐구요 ㅜㅜ 미치겟다~~
    나경원이를 백분토론하라구~ ㅆ

    • @user-ki7jo2hz9p
      @user-ki7jo2hz9p 3 년 전

      나경원이 토론할 가치는 있음?

    • @sealjune
      @sealjune 3 년 전

      나경원 진짜 ㅋㅋ
      11차 아니고 13차 고발 일껄요
      이래도 정치검찰 아니라고ㅡㅡ
      조국 얘기 나오면 아직까지도 화내는
      사람들 조차 나경원 성적비리 입시비리
      스포츠비리에는 무관심
      장난치나 ㅅㅂ ㅋ

    • @user-zr4oc8vv6t
      @user-zr4oc8vv6t 3 년 전

      나경원이 불법이 뭐가있음 경심이처럼 ㅈ스스로 가짜로 만든게 있나

    • @sealjune
      @sealjune 3 년 전

      @@user-zr4oc8vv6t 표창장이든 사모펀드든
      검찰이 언플 존나 해댔는데 아무것도 안나오고 증인들도 다 부정하고
      판사한테 쿠사리 종나 먹고 윤떡렬이만 좆되고 있는데 딴세상 살다 오셨나?
      아...이미 여론재판 인민재판 끝냈다 이건가 ㅋㅋ

    • @sealjune
      @sealjune 3 년 전

      @@user-zr4oc8vv6t 불법이 뭐가 있냐니 나경원이야 말로 털어야할 의혹이 산더미인데
      스페셜 올림픽 코리아 관련된 사유화 의혹만 13가지에
      정유라처럼 없는 전형 만들어서 자기 딸 입학시켰지,, 성적 비리 의심되지
      조민은 있는 전형에서 특혜를 받았다 의심되는 정도고
      그정도는 있는집 자식들이 공공연하게 받는 수준임
      어만데서 에너지 소진하고
      정작 분노해야될 곳에서 분노안하는 국민들 클라스 ㅋㅋㅋ

  • @adolph2414
    @adolph2414 3 년 전 +37

    사회자분은 좀더 토론 진행자로써 역량강화가 필요해보입니다. 물론 사전에 본인이 생각했던 토론진행순서가 있겠으나 토론자의 발언이 꼭 자신이 생각했던 순서와 맞지않을 수 있습니다. 진행자라면 상황에 맞추어서 토론의제를 제시할줄도 알아야합니다. 이 이야기는 나중에 하겠습니다라는 말이 계속되고 있네요.
    그러한 역량을 갖추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비난하고 싶은 생각은 없으나 발전없이 이러한 모습이 계속된다면 비판을 피할 수 없을 것 입니다. 더 좋은 모습보여주길 기대하겠습니다

    • @user-xt3tg8fx3p
      @user-xt3tg8fx3p 3 년 전

      황석희 원래 최민희 나오는 토론판 다 개판납니다 진행자 말 기어들어가고 상대방 말자르고 중간중간 여백 있을때마다 이상한 소리 툭툭던지고

    • @maxhyun9013
      @maxhyun9013 3 년 전

      그니깐 융통성이 너무 없네. ㅋㅋㅋ

  • @alankim9155
    @alankim9155 3 년 전 +2

    회계사님 응원합니다

  • @ninza782
    @ninza782 3 년 전 +30

    영상 초반에 신장식 변호사님하고 김경률 회계사 이름이 반대로 나왔습니다. 수정 가능하면 수정 부탁드립니다

  • @user-lf1rt8pr8o
    @user-lf1rt8pr8o 3 년 전 +44

    어제 실시간 보면서 사회자때문에 화났다 계속 나중에 얘기하자고 언제?
    사회자가 오히려 정신없게 하던데
    패널들 말을 좀더 듣고 싶은데 자꾸 자르고 어수선하게 만든 책임은 사회자

  • @ys-tz3fy
    @ys-tz3fy 3 년 전 +53

    이렇게까지 맥락이 없을 수 있나... 사회자.... 진짜...

  • @goout_key
    @goout_key 3 년 전 +7

    클린한 시민단체로의 첫발 인정. 그 외의 단체들도 차차 클린운동 하시죠? 이를테면 재향군인회 같은?

  • @dkpark1617
    @dkpark1617 3 년 전 +61

    내용을 떠나 사회자 토론진행이 너무 서툴다. 상대방 얘기가 끝나면 얘기할수 있도록 잘 조정하고, 사회자가 더듬더듬 얘기하면 어쩌란건가.

  • @sun0542
    @sun0542 3 년 전 +47

    대화도중에 너무 끼어들고 하니까 감정이 드러나니까 올바른 토론이 되지않은듯합니다...원칙을 세우거나 시간을 정해서 서로 발언시간은 주는것이 좋을듯합니다

  • @daisuki1
    @daisuki1 3 년 전 +60

    엠비씨에 아나운서가 몇명인데
    스포츠캐스터를 사회자로 넣었냐?
    부장 국장급 아나운서는 집에서 시청하냐?

    • @jjy8467
      @jjy8467 3 년 전 +3

      제작진이 토론을 스포츠로 인식하는 모양이네요.

    • @user-lu6kh8jg6g
      @user-lu6kh8jg6g 3 년 전 +5

      100분토론 볼때마다 낯익다 했던니 스포츠충계 했던 사람이였네요..
      좀 바꿔주세요..

    • @user-tl6ox8cl2e
      @user-tl6ox8cl2e 3 년 전 +2

      왜 없겠냐.. 엠비시에서 다 쳐냈겠지

    • @gbk3019
      @gbk3019 3 년 전 +1

      개싸움으로 만들어서 즐겨라는 깊은 뜻을 몰랐네

    • @korsapiens523
      @korsapiens523 3 년 전 +1

      문제는 쟤가 국장이라는거

  • @zokker
    @zokker 3 년 전 +4

    전여옥, 최민희 둘이 싸우는 거 진짜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장식 변호사도 옆에서 말하려다가 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민희 말하는 거 보면 진짜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oo-jungshin7649
    @woo-jungshin7649 3 년 전 +17

    정황상 의심하기에 충분한데 민주당은 왜 저리 열심히 커버치냐ㅡㅡ

    • @user-by5su9si9v
      @user-by5su9si9v 3 년 전 +3

      정황은 개뿔~토착왜구가 분풀이하는거자나
      판결나기도 전에 마녀사냥은 금물

    • @user-ok6rf2es1w
      @user-ok6rf2es1w 3 년 전 +4

      @@user-by5su9si9v ㅋㅋㅋ 존나웃기네 이용수할머니도 토착왜구냐?ㅋㅋㅋ

    • @---kq3uv
      @---kq3uv 3 년 전

      의심 땜에 버려야 하면
      미통당은 왜 나경원 공천줬냐? ㅋ

    • @moonhyung1
      @moonhyung1 3 년 전

      @@user-by5su9si9v 좌파식 논리 나왔네 필요할땐 내편 필요없으면 토착왜구ㅋㅋ 할머니 까지 이젠 지들욕한다고 토착왜구로 몰아가는 클라스ㅎㅎ 늬들답다

  • @jeonghoonlee2657
    @jeonghoonlee2657 3 년 전 +11

    저런 멍청한 인간이 사회 를 보다니 즉시 교체하길~~

  • @user-vx4qr2os4p
    @user-vx4qr2os4p 3 년 전 +1

    이런 난장판이

  • @user-su5lo4je7r
    @user-su5lo4je7r 3 년 전 +1

    이후에 조경 사업을 해서 추가 금액도 양도소득세 신소대상이라서 포함 합니다 ㅡㅡ 알고나

  • @user-ns9ru7rm9h
    @user-ns9ru7rm9h 3 년 전 +8

    사회자분 화이팅! 더 당당해지세요!

  • @hyunwookchoi746
    @hyunwookchoi746 3 년 전 +7

    저런 사회자가 부장급ㅋㅋㅋ

  • @dkizzle9322
    @dkizzle9322 3 년 전 +1

    박경추 아나운서님 (진행자분) 이번 토론 극한직업 찍으셨네요; 정의연 관련 의혹들을 둘러싼 패널분들 간의 cross-talk가 선을 넘었다 생각해요(4/23, 5/7, 5/14토론에 비해서). 진행하는데 힘 내길 바랍니다.

  • @user-un5bv9uj8e
    @user-un5bv9uj8e 3 년 전 +85

    사회자 진행 역량이 너무 부족하다..

  • @user-ne8hz6hc8r
    @user-ne8hz6hc8r 3 년 전 +23

    심각한데
    사회자가
    사회를 보는게 아니라
    어느 지점에서 판사 노릇하고
    그것도 미리 자신이 결론 짓고
    토론에 영향을 미치려 하는게 다분히 보이는데
    이런 사람을 사회로 써야하나

    • @user-st6ow7pr5s
      @user-st6ow7pr5s 3 년 전 +2

      손석희가 그립다

    • @redfgi8808
      @redfgi8808 3 년 전 +1

      꺼져라ㅋㅋㅋ 니기준에는 티비조선이나 가세연은 아주 훌륭하지? ㅋㅋㅋ 대가리깨진섀끼 ㅋㅋㅋ

    • @user-fy1yz6sp2m
      @user-fy1yz6sp2m 3 년 전

      @@redfgi8808 다스뵈이다가 진짜 언론~~~~~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IM-fs8ll
    @KIM-fs8ll 3 년 전 +26

    김경률 전여옥에 맞장구 쳐주고 있다니~ 진짜 웃기다 ㅎㅎㅎㅎㅎ

  • @user-un5bv9uj8e
    @user-un5bv9uj8e 3 년 전 +24

    변호사가 회계사한테 회계를 가르치려고 하네 ㅋㅋㅋ미치겠다.

    • @user-ci6fd7tc4b
      @user-ci6fd7tc4b 3 년 전 +5

      변호사가 회계사를 궤변으로 가르치려는 부분 있는데 그 부분 때문에 스텝이 회계사로 착각한 듯 ㅋㅋ

    • @TV-oz1pl
      @TV-oz1pl 3 년 전

      회계사가뼝딱이면가르칠수있지

    • @user-ci6fd7tc4b
      @user-ci6fd7tc4b 3 년 전

      그렇다고 회계사보다 전문성은 보이지 않던데? ㅋㅋ 회계 전문 엄청 많다고 회계사보다 위인가?
      그럼 왜 따로 뽑누ㅋㅋ 그냥 변호회계사로 뽑아야지 ㅋㅋㅋㅋ

    • @user-ci6fd7tc4b
      @user-ci6fd7tc4b 3 년 전

      @@user-po691 뭔 이상한 가정을 해ㅋㅋ 우선 토론 중 전문성에서 쳐발리고 종래에는 "배임이냐 무능이냐 둘 중 하나고, 아직 모르는 거다." 라고 신장식 본인 입에서까지 나왔는데 가르치는게 대수냐는 말장난 하니까 이런 소리하는 거지 ㅎㅎ 그런말은 누가 몬 하누?

    • @user-ek9bj2sx4l
      @user-ek9bj2sx4l 3 년 전

      @@user-po691 너 어디 대학교 나왔니
      .??? 에휴...못배운거 티내지 말고 아닥해

  • @user-bt3dj7he4k
    @user-bt3dj7he4k 3 년 전

    언제 시작하나요?

  • @user-xw5rp8uw3b
    @user-xw5rp8uw3b 3 년 전 +22

    보도국 뭐하냐 지난방송때 진행미숙한거
    그렇게 얘기했는데 스포츠뉴스 하실분이
    대표 시사프로 토론쇼를 망치고 있고
    특히 사전 공부해도 방송에서 못하는거
    보면 제발 교체해라
    내부직원없음 외부인사 영입하시든지

    • @user-dp3ql4mx8m
      @user-dp3ql4mx8m 3 년 전

      아나운서국 국장이 직접하는데 왜? ㅋㅋㅋㅋㅋㅋㅋ

  • @koontaman77
    @koontaman77 3 년 전 +33

    저 회계사분 조국펀드어쩌고 하면서 참여연대에서 나간다음에...조선일보가 자기를 찾아와서 감동먹었다는....그 회계사분 아닌가요?

    • @morningglory6077
      @morningglory6077 3 년 전 +8

      맞아요ㅋㅋㅋㅋ김경률ㅋㅋㅋ

    • @CoRi-cx8ow
      @CoRi-cx8ow 3 년 전 +4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공정하고 정의로운 분입니다. 첫번째는 석사님이고요.

    • @k-mapperbc
      @k-mapperbc 3 년 전 +1

      @@CoRi-cx8ow 내가 아니까요!

    • @baobab6503
      @baobab6503 3 년 전 +1

      척척회계사

  • @user-kt2pe6dh3f
    @user-kt2pe6dh3f 3 년 전 +1

    정말 토론도 드릅다

  • @user-iy9uz9cz6q
    @user-iy9uz9cz6q 3 년 전 +15

    진행자분이 너무 착해서 단호하질 못하네.
    다음부턴 말할땐 되도록 끼어들기하지마시고 그냥 끝내도록 유도하시고(네에 네에 등등으로...)
    끝나면 딱딱 말할사람을 지명을 해주시고 패널들이 말을 안들으면 마이크를 끄겠습니다.해버리세요.
    진행자가 안정을 시켜야하는데...
    암튼 고생하셨네요.
    뭐 그러면서 배우는거죠.

  • @user-xd8hi2qm6e
    @user-xd8hi2qm6e 3 년 전 +7

    윤미향부터 정대협 간부들의 은행계좌 다 조사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편드는거 보니 모두다 같이 국고에 손을댄것 같아요 검찰에서 철저히 조사해주세요

  • @user-po4fn8yo2x
    @user-po4fn8yo2x 3 년 전 +13

    제목부터.. 진행자까지..
    한마디로 10점 만점에 1점 드림!

  • @enjoydjub
    @enjoydjub 3 년 전 +13

    일본이 진정성있는 사과를 하기전까지는 끝까지 싸울것입니다. 잘 잘못을 따지기전에 팩트는 일본이 비인도적인짓을 했다는거죠. 언론개혁 시급합니다!

  • @user-lr3fd5pj4h
    @user-lr3fd5pj4h 3 년 전 +40

    앵커는 있으나 마나네...ㅡㅡ;; 왜 패널들한테 휘둘리고 그러냐?

  • @user-uu4mq5ro6f
    @user-uu4mq5ro6f 3 년 전 +4

    김경률에게 실망하신 분이 많은 것 같네요. 인생의 많은 부분을 삼성과 싸워오신 분인데 아마도 이번 조국 사태와 관련하여 실망하고 돌아선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믿었던 만큼 배신감도 큰 것이 그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정의연도 마찬가지입니다. 훌륭한 일을 많이 해온 것은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간적인 실수 정도는 눈을 감아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면죄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이번에는 도를 넘지 않았나 싶은 의혹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직 완전히 밝혀진 게 없다구요? 하지만 반대로 완전히 해명된 것도 없습니다. 그러니까 밝히고 가자는 것입니다. 욕심만 가득한 보수에게 나라를 맡길 수 없어서 차선책으로 민주당을 택한 중도에 있는 사람의 입장에선 또 다시 배신감을 느끼고 싶지 않을 뿐입니다.
    의혹이 제기된 부분을 공개하고 문제가 없음을 보여주길 희망합니다. 사소한 부분의 해명까지 바라는 건 아닙니다.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봉사에만 신경을 쓰다보면 서류 같은 부분은 실수가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바라는 건 간단합니다. 윤미향 당선인께서 개인 통장으로 모금한 돈의 흐름만 공개해서 이상이 없음을 보여준다면 아마 이번에 보수는 다시는 일어설 수 없는 상태가 될 것입니다.
    "저런 것들에게 왜 자료를 보여줘야 해?"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흔들리는 중도를 잡으며 보수에게 한방을 날리기 위해서라도 공개를 통한 해명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민주당 지지자 분들께도 부탁드립니다.
    중도의 많은 분들이 민주당을 지지한 건 보수가 싫어서이지 민주당을 지지해서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선거에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후이니 만큼 오히려 자중하고 겸손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국민을 개, 돼지 취급하는 보수를 피해왔더니, 자신들의 생각과 다르면 무조건 배신자, 친일파, 토착왜구, 급기야 죽일놈으로 몰아버리는 이념주의자를 만나버린 기분입니다.
    생각의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또 다른 보수가 될 뿐입니다.
    조국 사태의 경우에도 조국이 깨끗하다고 생각되어서 민주당을 지지한 게 아닙니다.
    조국 사태 하나로 물고 늘어지며 정치질만 하는 보수가 꼴보기 싫었을 뿐입니다.
    전부 의혹이지 밝혀진 게 없다고 하셨나요?
    윗글처럼 반대로 물어보겠습니다. 적극적으로 해명해서 완전히 해명한 건 뭐가 있나요?
    민주당은 분명히 승리했고, 보수보다는 나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기에 자아도취에 빠져서 정권을 다시 보수에게 뺏기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 @justinp8924
      @justinp8924 3 년 전

      딱 이 지점. 매우 동의합니다.

  • @hydranate7
    @hydranate7 3 년 전 +8

    전여오크는 뭐하러 나왔냐.. 아는것도 없고.. 돗데기 시장 만들러 나왔네.. ㅋㅋ 최민희가 현장 직접 뛰어서 취재한게 티가 나네.. 김경율은 왜 나왔는지 모르겠고.. ㅋㅋ

  • @jdd6803
    @jdd6803 3 년 전

    진행하시는분이 토론을 이끌어가면서
    끊을땐 확실히 끊어줘야 되는데
    그러지 못하니깐 같은 상황이와도
    양쪽 네분 모두 '아 그냥 얘기해도 되는구나'라고 생각하게 만들어버리는 꼴이 되다보니.. 토론이 중심을 잃게되는거같아요.. 서로 의견이 다르기에 감정적으로 나아갈수있는 분위기도 적절하게 끊어줌으로써 감정을 가라앉힐수있는 포인트가 될텐데..
    물론 힘들다는건 알지만..그런부분이 좀 아쉽네요 ..

  • @user-bs4wh5yo9c
    @user-bs4wh5yo9c 3 년 전 +3

    전여옥씨가 위안부 문제에 관심 가져주시고 왠일이지 앞으로도 일본한테서 사과 받을수있도록 계속 노력해주세요

    • @user-md6mu6cp5m
      @user-md6mu6cp5m 3 년 전

      전여옥 여사가 과거에 어떤일을 했는지 확인한번 해보세요.40넘은 인간은 고쳐쓰는게 아니고 고쳐지지도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 @greenp.7210
    @greenp.7210 3 년 전 +44

    아휴!
    저걸 사화자라고...쯧쯧 쯧 한심한

  • @user-fg7kr2lb5n
    @user-fg7kr2lb5n 3 년 전 +40

    썸네일에 김경율 회계사랑
    신장식 변호사 얼굴이 바뀌었네요~
    스텝 정신차리시오~~~~😎

    • @user-cz9rp5ml3i
      @user-cz9rp5ml3i 3 년 전

      ㅎㅎㅎㅎㅎ

    • @user-jl2vb5fs8b
      @user-jl2vb5fs8b 3 년 전 +11

      척척석사 친구 출연했단 소문듯고 왔는데
      김경율 커밍아웃하더니 얼굴이 악마로 바껴가네...
      토론내내 얼굴 울그락 불그락...
      아주 그냥.. 미통당 최전방 공격수로 폭풍 성장중....ㅉㅉ
      mbc 패널섭외 의도가 이거였네...
      JTBC 토론에 나온 진쭝꿔랑 어쩜이리 닮았냐....

    • @user-fm1to8fg6b
      @user-fm1to8fg6b 3 년 전 +2

      @@user-jl2vb5fs8b 여기서 진영논리 따지는 당신은
      도덕책

    • @User08abdjrk
      @User08abdjrk 3 년 전 +2

      @@user-fm1to8fg6b 바른정당 ㅋㅋㅋㅋ 그거 이제 미통당 아니가? ㅋㅋㅋㅋ

    • @user-jj8ev4yj9u
      @user-jj8ev4yj9u 3 년 전 +1

      제발 이따위 진영논리 좀 안 나왔으면 좋겠다

  • @user-fv5sr9jz1e
    @user-fv5sr9jz1e 3 년 전 +1

    이용수할머니의 벽시계 요구에 왜!윤미향 개인의 돈을 쓰게하는지... 개인돈을 쓴다는게 더 모순 아닌가요.할머니들을 위해서 모아진기부금이 있는데 말이죠.돈이 분명 있음에도 쓰지않는 그 들! 누구를 위한 기부인지 다시한번 생각하게 된다. 위한부어르신을 위한 기부금이라면 할머니들을 위한 기준이 되어야 하는것아닌가요.목적사업도 1순위가 있습니다 12가지 목적사업속에 피해자할머니들이 들어간것이아니라 피해자할머니를 위한 모금에 다른 목적사업이 들어간것아닌가요?!

  • @user-cl2ej6gm9h
    @user-cl2ej6gm9h 3 년 전 +1

    1:15:00 킬링파트

  • @user-nh1ys5zj5z
    @user-nh1ys5zj5z 3 년 전 +10

    전여옥 보면 혈압상승 박근 우비사건만 생각난다

  • @user-cn3gq7mw8t
    @user-cn3gq7mw8t 3 년 전 +32

    오늘 토론 엉망진창. 들으면서 짜증 엄청 났습니다. 사회자 토론진행 미숙하고 토론이 아니라 시장통 싸움 같았다. 서로 들으려 하지 않고 자기 말만 함. 이게 토론 이냐?

  • @sonhwaquinn3683
    @sonhwaquinn3683 2 년 전 +1

    김경률 회계사님 화이팅!!

  • @basroad
    @basroad 3 년 전 +2

    사회자목소리가 패널들 귀에 잘들리는 멋진음색인데도 안먹히다보니 오히려 군더더기와 더듬는 말투만 부각되서 토론이 더 개판으로 보이게만듬

  • @user-mb1zf6ex4f
    @user-mb1zf6ex4f 3 년 전 +5

    안성쉼터관련 김경률회계사의 부동산가격에 대한 무지가 참으로 안타깝네요..
    어째 회계사가 저렇게 공부가 부족한지요..ㅠㅠ
    전 부동산감정을 업으로 하는 현역 감정평가사입니다만...
    쉼터구입과 건축비 그리고 매매가까지 전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회계사님. 연락주시거나 시간되시면 저희 법인으로 찾아오세요. 설명드리겠습니다.ㅋㅋ

    • @user-ci6fd7tc4b
      @user-ci6fd7tc4b 3 년 전

      여기다 대답 없는 메아리 적지 마시고 직접 연락하셔서 토론제의 해보세요ㅋㅋ
      라이브 방송 열고 토론하자고 하면 조회수 많이 뜨겠네요^^

  • @user-pc7yu6di2k
    @user-pc7yu6di2k 3 년 전 +20

    처음부터 끝까지 제대로 다 시청하였습니다. 잘잘못 시비야, 시간과 검찰에서 밝혀줄 것이고... 일단 여성 패널 두 분은 너무 문제 소지가 많더라구요... 말 잘라먹기, 자기 말만 하기, 핵심찔릴 때 딴 걸로 말 돌리기;;; '당신'이라는 말도 아마 나왔었죠? 게다가 사회자는 어찌할 줄을 모르고;;; 그냥 남성패널들끼리만 하는 게 나을 뻔 했습니다.

    • @themoon6067
      @themoon6067 3 년 전

      ㅋㅋㅋㅋ 님아....많이 스트레스 받으셧겠네요...자한당 조중동이 끄는대로 국민이 몰려가야 할텐데..ㅋㅋㅋㅋ

  • @DH-ml2xo
    @DH-ml2xo 3 년 전 +8

    100분토론 스트리밍으로 보면서 눈쌀이 찌푸려지는점 몇가지가 있었는데
    1. 최민희 의원의 발언 껴들기
    4명다 껴들긴했지만 다른사람 발언도중 자꾸 껴들어서 본인할말만 합니다. 사회자가 재재해도 이건 바로잡고 가야한다
    이렇게 계속말하고요. 이게 과연 토론할 준비가 되어있는 패널인가 이생각을 보는내내했습니다.
    2. 발언권 기회
    다 본인 할말만 하셔서 사회자가 재재도중에도 재재를 뚫고가니 가만히 본인순서기달리는사람은 말을 별로못하게됩니다.
    그냥 마이크를 끄는방식이나 강력하게 사전에 말해주세요 전여옥의원 순서가 별로없었습니다.
    3. 스트리밍 채팅
    도배하는사람들 본인이 어디지지하는건 알빠가 아닌데 자꾸 지지한다, 응원한다로 도배합니다
    응원하는글은 많은건 좋은데 계속도배하는건 눈쌀이 찌푸려집니다.
    4. 사회자
    사회자문제라고 다들말씀하시는데 저렇게 토론도중 남의 발언중에 껴들고
    사회자가 말하는데 본인의 주장을 계속말씀하시는데 어떻게 진행을합니까? 진행능력도 중요합니다만
    기본적으로 토론자세가 되어있는 패널들이 나와야죠 뭔 자꾸 본인말하는 패널만나와서 사회자능력이 떨어진다만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버벅거리는것도 보니까 도중에 말하다가 옆에서 자꾸말씀하셔서 햇갈리니까 다시 정정해서
    말하는건데 어이없어서 댓글남겨봅니다.

    • @ramoss.4701
      @ramoss.4701 3 년 전 +3

      D H 여옥이가 아는게 있어야지 발언기회가 생기지

    • @DH-ml2xo
      @DH-ml2xo 3 년 전 +2

      @@ramoss.4701 ㅋㅋㅋㅋ 뭐래요 들어보니까 알더니만 아재 전여옥씨가 그냥 싫다고하세요

    • @user-wk8ce3ic2h
      @user-wk8ce3ic2h 3 년 전

      @@DH-ml2xo 전여옥씨입니다

  • @City_Pop_
    @City_Pop_ 3 년 전 +64

    엠비씨는 그렇게 토론 진행할 사회자가 없는건가...

    • @user-xt3tg8fx3p
      @user-xt3tg8fx3p 3 년 전 +13

      너구리뀨 진심으로 원래 최민희 나오는 토론판 다 개판납니다 진행자 말 기어들어가고 상대방 말자르고 중간중간 여백 있을때마다 이상한 소리 툭툭던지고 그게 자기 토론기술인지 모르겠는데 매너 드럽죠

    • @leona5329
      @leona5329 3 년 전 +5

      @@user-xt3tg8fx3p 이 무슨 전여옥같은 소리야
      개가 짖나 이해가 안되네

    • @you-sm4sd
      @you-sm4sd 3 년 전 +2

      맞아요
      최민희 나오는 토론, 아무도 사회 제대로 못 봅니다

  • @user-zr1qu5gy1o
    @user-zr1qu5gy1o 3 년 전 +8

    최악이다ㅋㅋㅋ

  • @user-cw4lf6sx7m
    @user-cw4lf6sx7m 3 년 전 +3

    경추형 욕보네 ㅠㅠ

  • @user-hh9dt7fi5y
    @user-hh9dt7fi5y 3 년 전 +2

    댓글만 봐도 꿀잼 예약

  • @user-ls8fw4dx5d
    @user-ls8fw4dx5d 3 년 전

    똑똑한 사람들이 이렇게 한심하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중에 진행자님이 최고였습니다
    이방송을 기회로 자기성찰과 변화를
    하던가 토론말고 스포츠쪽으로
    가시던가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합니다

  • @AloyOfHorizon
    @AloyOfHorizon 3 년 전 +5

    와 이런 시장통 같은 토론 진짜 오랜만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onstephen9559
    @wonstephen9559 3 년 전 +20

    딴걸 떠나서 사회자가 자기역할을 잘 못하는듯 예전 손석희가 패널 제압하듯이 해야
    토론이 되지 완전 돗대기 시장이네요
    안타까운건 결국 이말 저말 다 들어봐도
    피해자인 할머니들이 1순위가 아니라는거네요

    • @user-sy4jx9rp7o
      @user-sy4jx9rp7o 3 년 전 +3

      위안부 할머니를 위한 단체라고 다 같은 단체가 아닙니다. 모금액 중에서 상대적으로 금전적 도움이 적었다는 것은 인정되지만, 모금 운동을 통해 목적사업을 벌이는 국내외 단체들이 금전적인 지원을 당사자들에게 실질적인 금전적 지원을 하는 정도는 그리 크지 않답니다. 정부가 위안부 할머니들의 삶을 방관하고 있을 때 피해자들을 위한 금전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입법에 힘쓴 것이 정의연의 전신인 정대협이 한 일입니다. 그랬기 때문에 모금액의 많은 부분을 그 외의 목적사업들, 전세계와 국내적으로 위안부의 실태를 알리고 기림비, 소녀상을 세울 뿐만아니라 박물관을 세우는 일도 이들의 노력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에서 이용수 할머님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의회에서 증언하고 위안부 기림비 설립 결의안을 채택하는데 일조를 할 수 있었으며, 다른 할머님들도 유엔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들에서 증언할 수 있게 했던 겁니다. 정대협 이후로 만들어진 다른 단체들 (가자평화 인권당의 최용상이나 조계종의 나눔의 집과 같은 단체들)이 모금으로 자신들의 배만 불리고 있을 때 정의연(정대협)이 한 일임을 알아야 합니다.

    • @user-es7qg3pk7h
      @user-es7qg3pk7h 3 년 전

      @@user-sy4jx9rp7o 웃긴거죠. 기부금을 할머니들위해 쓴다고 생각하는사람이 대부분이지 그럼 정의연에서 박물관 책 이런거로 쓰는거라고 생각하고 기부하는 사람이 오히려 소수입니다.
      그럴꺼면 기부도 나누어 용도등을 미리 이야기하고 기부를 받아야지
      기부금받은거 영수증은 왜안주는거죠??
      이런 헛소리하는거보다 개인계좌까고 검찰조사 기다리고 결과보면됩니다

    • @user-sy4jx9rp7o
      @user-sy4jx9rp7o 3 년 전 +1

      @@user-es7qg3pk7h 횡령을 했는지 배임을 했는지는 님 말처럼 확인해 보면 알게됩니다 ㅋ 검찰이 수사 시작했으니 곧 결과가 나오겠지요 ㅋㅋㅋ

  • @Se-SoLee
    @Se-SoLee 3 년 전

    출연자 소개에 오류가 있습니다

  • @user-vn5jh3ms8y
    @user-vn5jh3ms8y 3 년 전 +1

    사회자님 힘들겠다

  • @choi7314
    @choi7314 3 년 전 +9

    안성시에서 화장터에 대한 얘기는 없다라고 사실확인된 사항이다 땅값이 내려간 사유에는 해당 안된다 내부 인테리어4억이면 호화판이다

    • @ramoss.4701
      @ramoss.4701 3 년 전 +3

      최성은 영상 제대로 본거 맞냐? 화장터 들어온다고 해서 땅값은 떨어졌는데 화장터가 들어오지 않다다 근데 집값 회복은 안됐다 라고 말하잔하 성은이 난독증말기냐?ㅡㅡ

    • @user-ci6fd7tc4b
      @user-ci6fd7tc4b 3 년 전 +6

      그니까 화장터 사업이 추진된 적도 없고 그 자체가 찌라시였는데 그 때문에 땅값이 추락한 후 복구가 안됐다는 게 말이 되는 소리냐고 ㅋㅋ 증거자료라도 가져와서 우기던가
      그냥 저 가짜 정보로 궤변을 만들어 쉴드치기 바쁜 거지ㅋㅋ

    • @user-ci6fd7tc4b
      @user-ci6fd7tc4b 3 년 전 +1

      부동산이 얼마나 민감한 문제인데 사람들을 등x으로 보나 ㅋㅋ

    • @ramoss.4701
      @ramoss.4701 3 년 전 +2

      Villa David 최민희는 자료 들고와서 얘기하는데 반박하려면 아니라는 사람도 자료 들고 와서 반박해야지 안그러냐? 제발 생각좀

    • @user-ci6fd7tc4b
      @user-ci6fd7tc4b 3 년 전 +3

      @@ramoss.4701 아니라고 이미 외부 기사에서도 다 다룬 사실인데? 최민희 처럼 종이 쪼가리 갖고 와서 지 혼자 읽으면 그게 증거냐?
      그리고 근거를 언제 제시했어?ㅋㅋ
      머리통은 장식이냐?
      "화장터에 대한 얘기가 돌았고, 그로 인해 가격이 떨어진 후 회복되지 못했다."
      이렇게만 말했지 객관적인 자료를 들고 왔냐고 ㅋㅋ 그 시점부터 지금까지의 토지, 주택 가격 변동 추이를 문서화해서 가져왔냐고ㅋㅋ
      뇌는 장식이 아니잖아?^,^ 생각 좀 하고 살자

  • @bigmt2085
    @bigmt2085 3 년 전 +13

    미래지향적 좋지! 진정한 사과를 받고나서!!

  • @tv-ve3ur
    @tv-ve3ur 3 년 전 +1

    2번씩 들어보니 최민희나 신장식이나 더 흥분해서 남의 말을 들으려 하지를 않네요
    신장식씨 다시 들어보라는데 자신이 다시 들어 봐야 겠네요
    남의 말 안듣는거는 그쪽이라고

  • @smk1027
    @smk1027 3 년 전 +1

    토론을 보니까 주제 자체를 잘못 선정한 거 같아요. 아니면 패널 선정이 잘못됐던지. 결국 이용수 할머니께서 우려하시는 부분이 그대로 나타났네요.

  • @user-hc6lw3vv1n
    @user-hc6lw3vv1n 3 년 전 +8

    투명은 되야된다 생각하네요.

  • @user-dv5he6bh3l
    @user-dv5he6bh3l 3 년 전 +3

    최민희씨야~~~ 진짜 억지 그만 부리고 전문가 김경률 말씀 쫌 들어라~~~ 쫌쫌!!~~

  • @tuesdei1275
    @tuesdei1275 3 년 전

    사회자님 뭐하시는 겁니까? 패널로 나오셨어요?

  • @user-gu8iu8ig2h
    @user-gu8iu8ig2h 3 년 전 +1

    당당하지 못하니 투명하게 공개를 못하지

  • @choi7314
    @choi7314 3 년 전 +19

    누가봐도 안성쉼터는 석연치않다

  • @user-xw4ls6kb4c
    @user-xw4ls6kb4c 3 년 전 +7

    최민희라는 사람 부들부들 하는것 좀 봐라 그냥 구차한 변명으로 밖에
    피해자 할머니들이 아니라는데 자신들이 이용당했다는데 이게 토론까지 하면서 편들일이냐??
    시청자들이 알아서 판단하겠지
    진짜 이건아니다

  • @user-xj5yc7eu5s
    @user-xj5yc7eu5s 3 년 전 +1

    평소보다 토론이 너무 부족하네요 ㅍㅍ

  • @Kim-yq3oy
    @Kim-yq3oy 3 년 전 +2

    와...오디오로만 듣고있는데 완전 시장터구만...
    오디오 겹치는건 기본이고 우기기 성질내기 사회자 무시하기 개판이 따로없네...
    일단 이정도 개판되면 사회자가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사회를 봐야지 왜케 눈치보며 사회를 보냐...

  • @user-yq8kk4fw7p
    @user-yq8kk4fw7p 3 년 전 +20

    이번 사건이 인권문제 제기가 아니였다. 정의연과 윤미향의 부정 문제이다. 문제의 핵심을 벗어나지마라

  • @oneone0514
    @oneone0514 3 년 전 +26

    최민희님 토론 실망

  • @user-lu6kh8jg6g
    @user-lu6kh8jg6g 3 년 전 +1

    100븐토론 사회자 바꿨으면 좋겠어요..

  • @user-dg7mb8es1f
    @user-dg7mb8es1f 3 년 전

    정의연회식장소나간첩용의자들접선장소로사용하면되겠네

  • @jms042533
    @jms042533 3 년 전 +6

    전부 사회자 욕이네 ㅋㅋ 회계 논란만 얘기해도 끝나는건데

  • @user-rl1wx1rb5f
    @user-rl1wx1rb5f 3 년 전 +11

    사회자 진행이 문제가 많고 최민희 패널이 너무 끼어 들고 다른 패널이 말하는 소곤소곤 야기하는 게 너무 거슬려서 집중하기가 힘들었다. 사회자가 중재를 하거나 주의를 줘야 하는데 진행이 매끄럽지 못했다.

  • @zokker
    @zokker 3 년 전 +1

    100분 토론 역대 열손가락 안에 꼽힐 회차임 ㅋㅋㅋㅋㅋㅋㅋㅋ

  • @funk_da_fied
    @funk_da_fied 3 년 전

    사회자 형님 강단있는모습이
    필요해 보이는군요!!😠

  • @user-fb3nf6qs2b
    @user-fb3nf6qs2b 3 년 전 +13

    아... 빨리 토론 여포 유시민 이사장이 서운한 마음 털어버리시고 복귀하셔서 정확한 팩트와 논리로 다 뚜까패는 속시원한 모습 보고 싶다

  • @user-kp3dh3ee7k
    @user-kp3dh3ee7k 3 년 전 +17

    최민희 팩트 아니다 말 제일많다

  • @im9404
    @im9404 3 년 전 +2

    토론 내용은 둘째치고, 무전기처럼 1명이 말하면 다른 마이크는 꺼지게 해야겠네요. 내용 전달이 전혀 안되는군요.

  • @shk3865
    @shk3865 3 년 전

    처음 나오는 사진에 신장식변호사랑 김경율 회계사 이름 바뀜.

  • @sapiyeon
    @sapiyeon 3 년 전 +12

    100분토론 엠비씨 수고많으시고 돌아온 마봉춘 고맙습니다 단 사회자 에 자세 그리고 억측 엠비씨 관계자 여러분 이명박근혜 시대 다시 생각하시고 공영방송 기자는 사실만 추구 하는 공정한 방송 바랍니다 흥해라 mbc

  • @ayc10004
    @ayc10004 3 년 전

    잘못된거를 바로 잡아놓고 새롭게 나아가야죠~~~

  • @testerYub
    @testerYub 3 년 전

    그래서 안성쉼터는 누가 이용했나요? 할머님분들은 몇번 방문 하셨나요

  • @henna1175
    @henna1175 3 년 전 +11

    편들고 싶어 안다나네
    팩트를 봐야지.

  • @suyeonhong8646
    @suyeonhong8646 3 년 전 +8

    최민희 힝상 상대방 패널 보면서 선생처럼 다그치는데 본인 이야말로 상대방을 내려보는 행동이 참

    • @hihan9555
      @hihan9555 3 년 전

      선생님 맞지..일베애들 자한당 애들 데리고 뭘 하겠니 ㅋㅋ

    • @suyeonhong8646
      @suyeonhong8646 3 년 전

      @@hihan9555 그랬나요. 죄송합니다. 하찮은 저의 멘트까지 reply 해주시고.
      앞으로 좋은 일만 있기를 ...

    • @suyeonhong8646
      @suyeonhong8646 3 년 전

      서로 어떤사람 인지 모르지만
      서로 존댓말을 해주기 바랍니다.
      이곳도 공개 장소고 제가 아는 사람도 보는데. 다음부터는 이런 comment 안 하겠습니다.

  • @kyoungminkim3454
    @kyoungminkim3454 3 년 전

    진행이 안되네요...

  • @user-pi3ir1zq7w
    @user-pi3ir1zq7w 3 년 전

    김경율 신장식 두사람 사진이 바뀌었내 ㅋㅋㅋㅋ

  • @user-cc8ub2qf6e
    @user-cc8ub2qf6e 3 년 전 +6

    소녀상 가격 부풀리기 전에도 문제였던건데 계속 그 가격에 한게 팔아먹은거지 아니긴

  • @user-lu6kh8jg6g
    @user-lu6kh8jg6g 3 년 전 +5

    나 우리집 인테리어 할때 평생 살려고 돈 많이 썼는데 팔때는 인테리어값 하나도 못받았다..
    그래서 엄청 후회했다..

    • @user-hi3vt2pl3n
      @user-hi3vt2pl3n 3 년 전

      그러게 애당초 살지도 않을집을 왜 그렇게 인테리어에 돈쓰고 비싼 나무에... 아는사람끼리 사고팔았냐고요.

  • @user-zr1tg4pd5z
    @user-zr1tg4pd5z 3 년 전 +1

    사진과 이름이 달라요. 김경률 신장식. ㅋ 바뀌었네요.

    • @mdekaren
      @mdekaren 3 년 전

      달사랑 이젠,
      문국 이라고 불러야하나? ~~~헐

  • @user-yo6gc4sj2j
    @user-yo6gc4sj2j 3 년 전

    신장식 변호사님과 김경율이 사진이 바꼈자나요... 이런것도 제대로 못해요~

  • @kalunvinka
    @kalunvinka 3 년 전 +6

    전여옥? 100분 토론에? 으음.... 박근혜때 무섭다고 찌그러져 숨어있던분이 또... 부끄러움이 없네.

  • @user-ci6fd7tc4b
    @user-ci6fd7tc4b 3 년 전 +8

    장식이가 언제부터 회계사였냐 ㅋㅋ 0원 0원은 사업이 끝나서 올린 것, 시민 단체의 관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vq4kk3hh3s
    @user-vq4kk3hh3s 3 년 전

    1:26:36

  • @user-stardust792
    @user-stardust792 3 년 전 +4

    45:00
    어느 엔지오 단체가 자기의 활동내역을 낱낱이 보고서를 만들어서 공개하고 공시내역을 이렇게 까지 설명해야 하는지 가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라고 했네요.
    결과적으로 회계를 공개하는것이 가혹하다 라고 줄여도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반면 최만희 씨의 반발은 좀 어이가 없네요..
    회계가 의혹이 있으니 설명회를 하는것 아닌가요.

  • @lalala720106
    @lalala720106 3 년 전 +24

    39:53 전여옥) 정의연에서 소녀상도 팔아요! 2만5천원짜리 미니 소녀상 팔아요! 네!
    40:34 전여옥) 팔았다고 내가 언제나, 언제 그랬어요?
    40:47 전여옥) 팔았다는 얘기 안했어요!
    야! 전씨! 팔았다는 얘기 했어욬ㅋㅋㅋㅋ 니갘ㅋㅋㅋㅋ

    • @morningglory6077
      @morningglory6077 3 년 전 +12

      개소리 구라만 떠벌리다 끝난 젓녀옥이

    • @user-qh7lp7wt3n
      @user-qh7lp7wt3n 3 년 전 +10

      전년옥이 아마도 노망인듯

    • @user-qw9eb5co9f
      @user-qw9eb5co9f 3 년 전 +5

      여기 댓글쓴 분들은 지능이 낮으신건가? 소녀상 수십억짜리 사업에 대해 쓴걸 가지고 변호사가 팔았다 39:29 라고 말하면서 혼용을 하니까 미니소녀상 파는 사업도 한다고 말한거지 뭘 수십억 사업이랑 구분도 못하는거지...

    • @user-ym3bd2zo4k
      @user-ym3bd2zo4k 3 년 전 +2

      변호사가 말한건 미니 소녀상 아니고 5천만원 짜리 팔았다고 했다고 우기니까 전여옥이 자기는 그말 한적 없는데 미니 소녀상은 판다 그말 한거예요. 이해 되시나요?

    • @user-cn2je8mf2c
      @user-cn2je8mf2c 3 년 전 +2

      정신을 못차리네 왤케 뇌꺼내놓고 전여옥까기바쁨?

  • @user-qr9cu1ri6b
    @user-qr9cu1ri6b 3 년 전 +15

    여기 댓글에 위안부 할머니들 욕하는 쓰레기들 쌓여있다고 해서 와봤습니다.

  • @user-wu3dr4uv5v
    @user-wu3dr4uv5v 3 년 전

    진행자바꿔야겠네요

  • @user-stardust792
    @user-stardust792 3 년 전 +3

    28:57
    정의연 이사가 소녀상 제작해서 팔았네요 ㅡ.ㅡ
    제작단가 1천만원 판매가 3천
    다른작가가 소녀상 모방하면 고소한다네요 저작권침해로
    정의연이사를 통해서만 소녀상 제작 가능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