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이 나오는 음식! 독일인들의 감탄을 부르는 한정식 먹방 l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1. 21.
  • 끝없이 나오는 음식!★
    독일인들의 감탄을 부르는 한정식 먹방
    ♥시간 순삭 꿀잼 영상!! 구독하고 챙겨보기♥
    bit.ly/2LMbTcw​
    ---------------------------------------------------------------
    ☆KPOP 영상이 보고싶다면??!☆
    * ALL THE K-POP 보러 가기 : bit.ly/2MJSQkJ​
    ✅ 비즈니스 문의 : youtube@mbcplus.com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46

  • 전윤선
    전윤선 3 개월 전 +227

    다니엘님도 너무 좋은분인데
    친구님들까지 어쩜그리
    예의바르고, 조용히말하고
    질서있고, 타국문화 존중하고
    다정하고, 계획적이고
    부드럽고, 너무너무 좋은분들이예요.
    다니엘님 친구답습니다
    ~^^

  • 노정호
    노정호 4 개월 전 +333

    독일이 선진국이라는 건 독일 사람들을 보니 알 수 있겠네요.

    • sia T
      sia T 8 일 전 +3

      독일사람들 뿐 아니라 독일언론도 정평이 나 있죠. 독일인들이 부심을 느낄 정도입니다. 반면 한국은...

    • 박광원
      박광원 개월 전 +1

      공감

    • 나비
      나비 2 개월 전 +20

      렌터카로 여행하고.... 역사의식에다 시간관리 철저 + 분석 연구 등등 대학 교육을 받았다는 거지

    • 개세마리
      개세마리 2 개월 전 +16

      ㅋㅋㅋㅋ 사람사는동네는 세계어딜가든비슷함 근데 왜 차이가 나냐면 중산층 중간계급의 분포가 넓냐 좁냐차이지 독일인은 일본인과 비슷한게있음 선진국이란 개념도 따지고보면 중산층이 그 나라 규모에 얼마나 차지하냐는거고 독일은 알면알수록 유럽의 얍삽함 1등임

  • Mike Yoo
    Mike Yoo 3 개월 전 +87

    다니엘은 독일인의 장점이 많은 사람 같아요. 진실함, 근면함, 똑똑함 그리고 썰렁한 유모까지요. ㅎㅎ

  • Ri J
    Ri J 3 개월 전 +97

    다니엘 목소리만 들어도 사람이 먼가 맘이 편하지고 안정이 되네요 차분해지고 ^^ 친구분들도 인상 선해보이고 👍

  • 곰탕
    곰탕 4 개월 전 +100

    한국에대해 섬세하게 공부하고 여행하는 저런 자세와 마음가짐이 멋지다

  • 비툽코인
    비툽코인 3 개월 전 +134

    다니엘 너무 조아ㅠㅠ
    다니엘 말투나 행동이 다정해서 보고있음 힐링

  • 신우리집 작업과정을 오픈하는집

    한정식이라면 이젠 외국인들도 잘 먹어주는 메뉴.
    갈비찜.잡채등등.
    예전 한정식 후식으로
    감홍시 얼려두엇다가
    살짝 녹여 샤베트같은 느낌으로 나왓는데
    너무 맛있어서 지금도 그 맛이 생각남

  • 김오복
    김오복 2 개월 전 +36

    폭염인데 안 싸운거면 진짜 성격 좋은듯,,,,

  • 서정현
    서정현 3 개월 전 +70

    한국이름 그대로 가르쳐주는게
    너무 좋다

  • 가장 깊은 밤에 더 빛나는 별빛

    대화할 때 경청하는 분위기 좋아요**
    독일친구들 다니엘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우리음식을 그대로 말해주니 좋네요.

  • eunjyang44
    eunjyang44 4 개월 전 +121

    저 집 정원이 예뻐요. 음식도 깔끔하던데. 처음에는 양이 적은듯 하지만 다 먹은 후에는 정말 기분좋았어요. 한국인들도 좋게 느낄정도라 외국인들은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겠어요

  • sparrow
    sparrow 4 개월 전 +63

    한옥은 늦가을부터 겨울에 체험해야 제대로 그 아늑함을 온전히 느낄 수 있을 듯.
    어렸을때 나무 때는 아궁이 있던 시골 할머니집에서, 등이 뜨거워서 새벽에 깨던 시절이 그립네요.

  • 효하
    효하 2 개월 전 +17

    타문화를 존중하는 자세가 정말 멋드러짐. 배워야겠어요

  • Cassblanca Richard
    Cassblanca Richard 4 개월 전 +26

    Fantastic foods and fantastic friends!

  • 토종독수리
    토종독수리 2 개월 전 +11

    맛도 좋겠지만 다양한 반찬과 음식에 눈이 즐겁다는게 장점이네요 눈과 입으로 즐기는 한식

  • BIRDSPRING
    BIRDSPRING 개월 전 +3

    제일 기억에 남고 인상 깊었던 독일편
    물론 다른 나라들도 좋았지만...

  • Jae
    Jae 4 개월 전 +30

    다니엘 넘 귀엽다

  • 이은정
    이은정 4 개월 전 +72

    언제봐도 다니엘은 다정하고 좋은 사람같아요 한국에 대한 이해가 깊고 뭔가 배우려는 자세가 신뢰감을 주네요 언제까지나 한국에 살며 결혼도 한국사람이랑 했으면 좋겠어요 ^^♥

  • 마음대로 월드컵
    마음대로 월드컵 2 개월 전 +10

    한류인기로 한국음식,문화,영화등이 매우 많은 인기가 있네요..홍콩느와르 영화처럼 반짝인기가 아닌 오랫동안 지속되었으면 합니다.
    외국인이 생각하는 최고 음식은 무엇일까요...놀라시겠죠.., 좋은 영상 잘보고 갑니다.홧팅하세요..

  • a j
    a j 4 개월 전 +50

    페터는 진짜 볼때마다 콘테감독이네
    근데 마리오는 무슨 이탈리아어? 하듯 독일어를 하네
    말하는게 우아함

    • K Saber
      K Saber 3 개월 전 +5

      콘테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보면서 어딘가 누굴 닮았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콘테였군요 ㅋㅋㅋㅋ

  • K태공
    K태공 4 개월 전 +40

    한식좋죠, 이것 보다 더좋은 우리나라 지역 음식 어느곳에 가면 어느 음식이좋고 어느 지역가면 어떤음식이 좋고 다양한 지역 음식 소개 시켜주면 좋겠어요, ㅎ ㅎ

  • wildflower
    wildflower 4 개월 전 +29

    겨울에 등짝 뜨끈~~하게 함 지져봐야 그 참맛을 알텐데 ㅋㅋ 쓰고나니 신아영 아나운서가 똑같이 말해서 소름 ㅋㅋㅋㅋㅋ

  • 진실만얘기함
    진실만얘기함 개월 전 +9

    외쿡 예능인중에 다니엘이 젤 얌전하구 좋아보임

  • 주제인
    주제인 2 개월 전 +7

    다니엘은 보통 한국사람보다 도 더 설명을 잘하내 친구들도 다 젊잖고 예의도 바르내 과학자들이라 다르긴하내

  • 만점
    만점 4 개월 전 +81

    한정식은 귀한 손님들 접대할 때 너무 좋음 한국인 누구도 싫어하는 사람 본적없고 다 좋아함...

  • 잘들어라 쫌
    잘들어라 쫌 2 개월 전 +14

    다니엘 친구들이 뭔가 차분하고 지적인거같음

  • 웅엥
    웅엥 4 개월 전 +33

    고유명사로
    된장찌개,반찬 하는거 너무 좋다

  • susan lee
    susan lee 3 개월 전 +23

    다니엘도 좋구 그 친구들도 좋구

  • 성하
    성하 4 개월 전 +28

    와 진짜 제대로 하는곳에 갔네요 ㄷㄷ 가격 엄청 비싸겠다

  • 먹마젤
    먹마젤 28 일 전 +1

    그치, 밥그릇에 젓가락 꽂으면 제삿상 되짘ㅋ
    다니엘은 정말 호감형인거 같아. 한국에서 활동한지 꽤 오래됐는데 쭉 그렇게 호감형이기 쉽지 않은데.

  • 진주
    진주 2 개월 전 +19

    아직까지도 어서와 원탑은 독일친구들ㅠㅠ
    그다음 핀란드

  • 김양수
    김양수 4 개월 전 +31

    한정식 좋아합니다 봄에 저를 만나러 경기도에서 내려오시는 분들에게
    전라도 한정식을 대접하기로 했습니다
    아마 만족하실 겁니다 외국인이 한분 계시는데 한국음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 걱정없습니다

  • 나비나비
    나비나비 4 개월 전 +40

    다니엘 친구분들은 한국이 아직 지금보다는 덜 핫할 때 왔다가서 많은 것들을 체험했기에 한국의 현재 핫함을...음 그렇지, 당연하지 하면서 즐기고 있을 듯~

    • 웅엥
      웅엥 4 개월 전 +3

      좋은 댓글~♡

    • cata bolic
      cata bolic 4 개월 전 +3

      대한민국은 오겜이전과 오겜 이후로 나뉘지

  • Khan
    Khan 3 개월 전 +20

    독일이 왜 선진국인지 알 수 있던 손님들. 우리도 여행갈때 저정도는 공부하고 현지 예의 지키면서 다니시죠?

  • 문화
    문화 4 개월 전 +18

    다니엘 독일어 잘한다~

  • 박희정
    박희정 개월 전 +4

    이남자정말봐도봐도멋지다앙 ㅠㅠ

  • 이세상 예쁜것들
    이세상 예쁜것들 3 개월 전 +6

    한정식의 가장 아까운 점은 음식이 많이 남는다는거죠. 나도 한정식집 가면 다 못 먹으면서도 남은거 보면 아깝....저 맛있는걸...코로나 시대 이후로 배달외에 외식을 한번도 못해서 그런가봐요. 추릅~

  • 영등포강부장.
    영등포강부장. 2 개월 전 +3

    4:59 너무 자연스럽게 슬리퍼 신고나오는 페터 ㅋㅋㅋㅋㅋㅋ

  • HJ K
    HJ K 2 개월 전 +3

    미국 캐나다도 요즘은 한국식 온돌형 써요
    최근 한 5년 정도 지은 집들은 거의 디폴트 옵션으로 와요 Radiant heat 라는 이름으로
    역시 울 나라 기술

  • jjeong-mi shin
    jjeong-mi shin 4 개월 전 +49

    엠씨 이조합이 찐인데,.. 김준현, 딘딘, 알베, 신아영 아나 이 조합 너무 그립다..!

  • 윤토영
    윤토영 4 개월 전 +9

    용기 있는 사람만이 진실한 사람을 알아보죠

  • 미나리
    미나리 4 개월 전 +21

    우리나라사람들은 오랜 좌식문화로 무릅관절이 튼튼한것같아요
    완전 저나이에 할아버지들 처럼 무릅에 우두둑소리난다니 넘 웃겨요 젊은사람이~~

    • 미나리
      미나리 개월 전

      일종에 무릅운동이죠
      어려서부터 앉았다 일어났다하다보면 튼튼해지죠
      우리나라 젊은사람들은 저정도로 아프다안하잖아요

    • 0형이라 모기줜네 물리네
      0형이라 모기줜네 물리네 2 개월 전 +1

      그래서 안좋은것ㅋㅋ

    • 채 priyanka
      채 priyanka 3 개월 전 +11

      좌식이 무릎에 안좋지않나
      안좋아서 소리나는듯

  • 정곱게
    정곱게 3 개월 전 +3

    대한민국 최고다👍👍👍👍👍

  • vincero
    vincero 3 개월 전 +10

    전국의 한정식 30군데 넘게 다녔는데 호남쪽에서 반찬이 하도 많아서 세어봤더니 46가지 였슴 경기여주쪽에도 한정식집 많은데 보통 30가지 이상인데 이곳은 너무 옹색해 보임 고작 20여가지 그리고 한정식인심은 좀더 푸짐하게 담아내야함 (남은건 싸가라고 일회용 반찬박스가 방 한구석에 쌓여있는집도 있슴)

  • HyeKyung Im
    HyeKyung Im 23 일 전

    꺄아악 ~~ 저 아름다운 음식들을 남겼떠 우앙~~~
    (외국사는 한국에서 먹는 한국 음식이 고픈 1인)

  • 나야KOR
    나야KOR 4 개월 전 +20

    저렇게 먹고있는데 ~앞에서 여러대의 카메라 작가 스텝들이 쳐다보면서 촬영하고 있던거 아냐
    밥맛 뚝 떨어질것 같은데 ~저렇게 촬영에 응하며 먹는 사람들이 정말 대단하다 ㅋㅋㅋㅋㅋ

  • 복권탄 사나이
    복권탄 사나이 4 개월 전 +14

    무심코 지나가다가 우연히 저를 만나신 모든 분들이 아프지 않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학업 취업 연애 사업 재물 건강 모든 일이 잘 되실 겁니다
    새해엔 다 같이 행복해요.💜💜

  • Naya Kim
    Naya Kim 2 개월 전 +1

    온돌 문화가 없는게 더 신기... 정말 우리나라만 있는건가..??

  • 종민 박
    종민 박 3 개월 전 +8

    다니엘 독일어 안까먹고 잘 하네여..

  • 꽁냥꽁냥
    꽁냥꽁냥 2 개월 전 +3

    배우고싶당 침착함 ㅎㅎㅎㅎㅎㅎㅎㅎ

  • 0형이라 모기줜네 물리네

    나도 먹고싶다

  • 윤마미
    윤마미 7 일 전

    친구를 보면 그사람을 알 수 있다
    역시 사람은 끼리끼리다
    크나큰 웃음은 없었다하더라도 매사 진지하고 매너있고 학구적인 그 모습들이 영락없는 다니엘 친구들임

  • 김샤벳
    김샤벳 4 개월 전 +26

    미극 갔는대 된장찌개 영어식표기를 보고는 와~~ 맛없겠다는 느낌이 들더라
    된장찌개란 단어 이상 딱 들어맞는 다른 단어를 찾을 수 없어 콩비지도 그렇고 김치찌개랑 떡 볶기도 영어표기는 정말 욱 뭐나올것 같은 이상한 음식 느낌이 들어 나는 정말 한국식표기를 해줬음 했는대 이제 K푸드가 유행이니 한국 음식명으로 바꿔놨겠지~~~^^

  • Chopin
    Chopin 16 일 전 +1

    이거보니까 한정식 먹고파진당

  • peal J.J
    peal J.J 4 개월 전 +11

    다니엘친구들이 다 다니엘같아요.

  • 만점
    만점 4 개월 전 +12

    바닥은 겨울이 제맛인데..
    보일러 이빠이틀고 한숨자고나면 몸이 개운하지...

  • an choi
    an choi 2 개월 전 +2

    독일 200년 된 호텔의 엘리베이터 층 샤인등불의 아름다운 모습 숫자의 겹겹
    한국은 옛걸 모두 없애버려 볼수 없음

  • 로롱또
    로롱또 4 개월 전 +13

    저 한정식 어딘지 궁금하다~

    • lee지연
      lee지연 개월 전

      ㅇㅅㄱ

    • 멀리나는 새
      멀리나는 새 4 개월 전

    • eunjyang44
      eunjyang44 4 개월 전 +7

      경주최부자집 옆 식당인것같아요. 식당이름은 기억안나고 최부자집레시피사용하는집. 예약해야만 식사가능.
      다시 검색해보니 식당이름 요석궁 입니다.

  • hyung kim
    hyung kim 3 개월 전

    저녁 먹은 후에는 2, 3차 달려야지 ㅋㅋㅋ

  • 미나미
    미나미 2 개월 전

    이제 이 반찬문화도 저런 고급식당 아니면 일반 가정에서 반찬문화 생일잔치 등 서서히 줄여가도 될듯 음식낭비가 장난이 아님

  • 매력쟁이
    매력쟁이 4 개월 전 +9

    진짜 공감
    전에 어떤 프로그램에서 고추장을 코리안칠리소스
    이러는거 보고 경악했음
    우리나라 이름을 그대로 알려줘야지
    굳이 그걸 번역해서 알려줄 필요없다고 생각함

  • grace hong
    grace hong 2 개월 전 +9

    다니엘때문에 독일이 좋아졌다.

    • 무명
      무명 7 일 전

      @김인동 오 그런가요?? 우리나라도 독일처럼 강한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국민성도 배웠으면 해요

    • 김인동
      김인동 2 개월 전 +4

      독일이 한국 경제개발의 기본 청사진을 짜줬죠
      미국, 일본이 한 것이 아니라
      도로, 자동차, 정류, 철강, 화학 등
      전체 개발의 목표를 세워줬어요
      어떤 면에선 독일에 빚을 졌다면 진거죠

  • tkfkdgo
    tkfkdgo 4 개월 전 +4

    여기 어딥니까? 가보고 싶네요

  • 청지기
    청지기 2 개월 전

    저기가 어딜까요 한옥숙소와 한정식 식당 가보고싶군요 저런거 정말 좋아하거든요
    근데 나도 못가본 유명식당을 외국인이 알고있다는게좀...법적으로 이래도 되는거야ㅋ

  • 윤토영
    윤토영 4 개월 전 +3

    여성진행자는 정직한 사람이네요..
    표정관리 안 되니..
    나쁜 의미 아니니 우울해 질 필요없어요

  • jake 2
    jake 2 4 개월 전 +5

    저 비싼곳에 갔는데 안좋아할 사람이 있을까 ?ㅋㅋㅋㅋㅋㅋㅋ

  • 영미 박
    영미 박 2 개월 전 +2

    독일은 교육제도가 네덜란드는 복지제도가 좋더라

  • 나뭇잎사이로
    나뭇잎사이로 4 개월 전 +2

    이왕이면5가지맛이난다고,설명해줬었으면,오미자차

  • 윤토영
    윤토영 4 개월 전 +3

    계촌음악회 때 사인 받으려고 기다리다가,
    워낙 팬들이 줄을 길게 서 있어서 그냥 갔어요

  • 황각술
    황각술 2 개월 전 +1

    저기 한정식 어디인가요?
    지인 및 비즈니스 자리 괜찮게 보이네요

  • Young Jung
    Young Jung 3 개월 전 +1

    음식 낭비가 심하지 않은지.

  • jy kim
    jy kim 3 개월 전 +3

    가덕도에 가봤으면 더 놀랐을텐데....아쉽네요....

  • 애니송TV
    애니송TV 3 개월 전

    이천쌀밥 한정식이 최고

  • Black Hole
    Black Hole 5 일 전 +1

    그러고보니 우리나라 사람중에 음식 알러지 있는 사람은 아직까지 본 적이 없네
    미국영화나 드라마보면 땅콩같은 것들 알러지 때문에 사람도 죽고 그러던데...
    워낙 다양한 고기, 생선, 야채를 먹다보니 그런건가? 아니면 원래 한국인 체질이 그런건가? 아님 둘 다인가?

  • 어쭈구리
    어쭈구리 4 개월 전 +2

    ㅇㅏ 맛있것ㄷㅏ!

  • 최정순
    최정순 3 개월 전 +1

    이정도 한식은 자랑할만하지 다니앨 좋아

  • 나무아래그늘
    나무아래그늘 4 개월 전

    내가 왜 외국인들 먹는걸 보고있을까...

  • 박성민
    박성민 4 개월 전 +7

    갑자기 궁금한게..
    독일은 자동차나 기계쪽으로는
    잘만들기로 소문난 나란데 왜 스마트폰은 못만들까요?

    • seo mike
      seo mike 3 개월 전

      스마트폰. 소프트웨어
      컴퓨터 회사는.예전에는. 프랑 스 이탈 리아
      독일 일본 등에. 있 었 는데 미국계. 회사
      가 주도귄을 쥔 이후에는. 다 망햇 슴
      컴 스 프트웨어는. 미국계. 회사 이외는 없슴

    • 썬 ᅵ호
      썬 ᅵ호 4 개월 전 +3

      만들다 빡구맞아서 포기했다네요^^

    • 어나더레블
      어나더레블 4 개월 전 +5

      전자식이잖슴. 기계식이 아니고

  • 룬룬
    룬룬 4 개월 전 +9

    콩은 한반도가 원산지
    변이형이 한반도에 제일 많아서 과학적으로 증명됨
    콩을 이용한 요리는 한국말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원산지가 한반도이기 때문에

    • 김인동
      김인동 2 개월 전

      @55 555 고추를 맥시코 말로 뭐라 해요?

    • 55 555
      55 555 4 개월 전

      님 논리대로라면 고추도 멕시코가 원산지인데 고추가루 쓴 김치도 멕시코말로 불러야겠네요?

  • and s
    and s 3 개월 전

    숙소 저기가 어디일까요? 거실이라는데 소파가 없으면 방석이라도 있어야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한정식집 어디에요? 한정식집이 전통적인 형태인지는 모르겠네요

  • 이하구
    이하구 4 개월 전 +1

    한정식은 4인기준이라 친구들하고 딱 이네

  • 사랑
    사랑 4 개월 전 +12

    오미자=5가지맛(단맛,신맛,짠맛,쓴맛,매운맛)

    • cbum
      cbum 4 개월 전

      떫은맛

    • 김하영
      김하영 4 개월 전

      떫은맛이 아니였구나

  • weekin ga
    weekin ga 4 개월 전 +4

    요새는 한국에서도 같이 먹는 찌개에 먹던 숟가락 투입 잘 안 하는데. 우리는 가족끼리도 국자로 떠서 개인 접시에 덜어 먹음

  • 센스쟁이
    센스쟁이 3 개월 전

    독일사람들은 도서관에서 코를 푸는데도 눈치보지 않을 정도라니까..코푸는 얘기가 나오네.ㅎㅎ

  • 로로박
    로로박 4 개월 전

    마지막에 상보니까 밥이 많이 남았네요.
    반찬이 많아서 그런가.

  • D.K
    D.K 2 개월 전

    저런 한정식 몇 인 기준이죠?(1인도 되려나..
    그리고 가격이 어떻게 될까요?

  • john kim
    john kim 4 개월 전 +8

    한정식
    남겨져서 버리는게 반
    대표적 허례음식 이란 생각
    3~4가지 각자 입맛에 맞는걸로 먹는게 아니고
    무조건 깔아 놓으니...
    보기엔
    와우~ 좋치만...
    특별한 날에만 한번 먹어보는거지 뭐

  • sungwoo hwang bless and prayer

    본래 잡채에는 당면이 안들어간 중국집 고추 잡채와 비슷한 개념이었는데 일본애들이 당면 공장을 만들어 당면 가격을 저렴하게 만들면서 해방 이후 당면잡채가 크게 유행했다는 것이 정설. 그리고 된장찌개 처럼 고유한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오리지날에 대한 예의이기 때문에 우리도 말도 안되는 억지로 붙인 한국식 이름 내다 버리고 오리지날 이름으로 불러주는 것이 맞음.

    • sungwoo hwang bless and prayer
      sungwoo hwang bless and prayer 4 개월 전

      @확대당한남자K 당면은 청나라 이전 부터 먹어왔던 면이었는데 만들기가 까다롭고 비샀죠. 그래서 일부 돈이 많은 사람들만 먹을 수있는 음식이었습니다. 답글과 같이 일본인이 국내에 공장을 만들고 대량 생산이 이루어져 가격이 저렴해지고 잡채에는 해방 이후에 당면이 쓰여졌습니다. 잡채에 대한 기록으로는 이미 조선시대에 내명부의 내시가 잡채를 생일인가?에 선물로 받았다는 기록이 있는데 출처가 어딘지는 지금 기억이 안나네요. 일본은 한반도의 산업화에 막ㄱ대한 기여를 하였습니다. 당시 한성은 길거리에 똥덩어리들이 굴러다닌는 미개한 곳이었고 궁에서 관청을 만들어 처리하려다가 실패한 곳이기도 했습니다. 역사를 왜곡하면 또 지배받습니다. 부끄럽다면 똑바로 쳐다보세요.

    • 확대당한남자K
      확대당한남자K 4 개월 전 +4

      아닙니다.
      당면은 일제 강점기 이전에 이미 들어와 있었습니다.
      청나라때 들어와서 일제강점기 시작전에 이미 청나라 사람들에 의해서 당면의 생산을 위한 공장이 만들어 졌습니다 이북지역에요.
      그러다가 일제강점기 초기에 일본인이 중국인으로 부터 기술을 받아서 평양지역에 공장을 짓고 삼일운동의 해에 조선인이 공장을 만들죠.
      당면의 유래에서 일본인들의 기여는 없습니다. 애초에

  • صفاء Elafi
    صفاء Elafi 3 개월 전

    救救瑞恩宝宝!

  • 풀하우스
    풀하우스 4 개월 전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은 ?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 R Silverz
    R Silverz 4 개월 전 +17

    딘딘의 개드립이 그립다.

    • 농구는조던
      농구는조던 4 개월 전

      딘딘은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난 솔직하고 귀엽고 그러던데
      김과장 ost 부를때는 멋진 가수다 싶고요

  • Corea더글라스
    Corea더글라스 4 개월 전 +7

    모든 국물 요리를 스웁이라고 하는 것도 솔직히 이상하자나요 국,찌개, 탕, 청국장,죽,찜

    • O O
      O O 4 개월 전

      스시를 초밥이라고 하는건 괜찮고?

  • Clare Gerhardt
    Clare Gerhardt 4 개월 전

    I have noticed Germans love trying it and say I do like or don't like instead of not like do like in the start by just looking.

  • cata bolic
    cata bolic 27 일 전

    신아영 말이맞다... 뭐 음식설명이나 소개된거보면 비지찌개 밑에 설명이되어있어야하는데 비지찌개를 콩 간 찌개 이딴식으로 설명되있으니까...

  • Klaus Feuermann
    Klaus Feuermann 4 개월 전

    보불전쟁이후 대중교통 시간 쪼개지는 독일국룰이지...

  • 님페이아
    님페이아 3 개월 전 +1

    근데 최근들어 한식의 단맛이 너무 심함

  • 숑S2
    숑S2 4 개월 전 +4

    저때 패널들 좋았는데....

  • 유자
    유자 2 개월 전

    ㅎㅎ 음식이 남았네요...
    나라면 아마도...싹쓸;;;;

  • Sonja Cheng
    Sonja Cheng 3 개월 전

    이곳이 어디에요?
    그리고 한정식 일인당 얼마에요?

  • 새우깡
    새우깡 2 개월 전

    국뽕방송은 싫은데...그냥 편하게 먹으며 대화하는게 좋지...다 좋다는식 싫어 그냥 음식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