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백설공주는 사실 희대의 악녀? 모두가 몰랐던 진짜 백설공주 이야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03.
  • ★20150726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673회★
    "깨알 지식 모아 태산▲"
    이제 서프라이즈의 신비한 이야기를 카드뉴스로 만나보세요! 매주 월, 수, 금 업데이트!
    1분 만에 보는 서프라이즈 카드뉴스 → 1boon.kakao.com/mbcsurprise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2K

  • @MBCmystery
    @MBCmystery  10 개월 전 +4

    DIVE INTO K-CONTENTS💦
    ✨MBC WORLD✨ krplus.net/C70u2e8gK14R7QfFs7ehNDw
    2023.6.12. GRAND OPENING!!
    *본 채널은 국내에서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 @sooyunjung3643
    @sooyunjung3643 4 년 전 +14695

    일본 작가들이 이런식의 유럽의 숨은 역사를 찾아 작품으로 내는 작가들이 많더라구요.
    항상 느끼는데 왜 자국의 역사는 파볼 생각하지 않을까? 잔혹동화 귀싸대기 수십대 때릴 작품 수십만편은 간단하게 나올텐데, 하고 말이죠.

    • @user-fd7tu2pj5d
      @user-fd7tu2pj5d 4 년 전 +532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 @user-ye4wg6ty9e
      @user-ye4wg6ty9e 4 년 전 +308

      sooyun jung ㅇㄱㄹㅇ

    • @user-hs1rd4jv4h
      @user-hs1rd4jv4h 4 년 전 +150

      뭐 어때 한국도 역사왜곡하는데

    • @user-hv2ku7nf8k
      @user-hv2ku7nf8k 4 년 전 +863

      @@user-hs1rd4jv4h 그럼 우리나라에 있지 말고 역사왜곡 하나 없는 니 망상세계로 가버려

    • @user-jw9bv6ix3t
      @user-jw9bv6ix3t 4 년 전 +420

      일본서기도 백제 신라 고구려가
      지들 무서워서 싸우지도 않고 집단투항했다는
      황당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게임나일본부설이죠..

  • @user-ms2jk2eb1s
    @user-ms2jk2eb1s 4 년 전 +5297

    저 작가 찾아보니까. 알고보면 소름돋는 옛동화? 무튼 그런 잔혹동화 창작하시는 분이심. 그냥 그런 잔혹동화 내용을 소설로 쓴 걸 서프라이즈가 진실이라고 이야기한거. 실제로 작가님이 저리 주장했는지는 안 나옴.

    • @haena6893
      @haena6893 4 년 전 +379

      서프라이즈 거짓말쟁잌ㅋㅋㅋ

    • @user-bs4qu8gm2r
      @user-bs4qu8gm2r 4 년 전 +190

      ᄋᄋ 주제가요즘 진짜 없나보네요 ㅋ

    • @user-tb7dh1fp1t
      @user-tb7dh1fp1t 4 년 전 +27

      돈 거저 버네

    • @aiiiira
      @aiiiira 4 년 전 +60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서프라이즈 소재 다 떨어진 듯

    • @user-wu4ws6on2x
      @user-wu4ws6on2x 4 년 전 +9

      그런것 같더라

  • @user-um4li2vv9e
    @user-um4li2vv9e 4 년 전 +4617

    저 일본작가 역사적인 자료 한장도 없이 그냥 본인 직업병으로 뇌내망상 스토리텔링 한거자나

  • @user-dh6ne7ni1g
    @user-dh6ne7ni1g 4 년 전 +3051

    일본인 작가가 백설공주 미모를 시샘한 거 같은데

    • @ivyyoon9315
      @ivyyoon9315 4 년 전 +14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일본인이라 일리있어

    • @felagund468
      @felagund468 4 년 전 +93

      뭔가 웃는 얼굴이 살짝 소름돋음

    • @ThehumanOfChakan
      @ThehumanOfChakan 4 년 전 +32

      그만패요ㅋㅋㅋㅋㅋ

    • @user-th4mm8mm3m
      @user-th4mm8mm3m 4 년 전 +9

      그닉깤ㅋㅋㅋㅋㅋㅋㅋ

    • @user-mp7pm3zr2j
      @user-mp7pm3zr2j 4 년 전 +22

      ㅋㅋㅋ다른 나라면 몰라도 일본은 가능함ㅋㅋ

  • @user-pe8ml3di9c
    @user-pe8ml3di9c 4 년 전 +7140

    일본인작가라는것부터 거른다..자기나라역사 속 인물도 역사도 바꾸는 나라인데 남의 나라라고 안할까?

    • @puddingkko
      @puddingkko 4 년 전 +209

      헤헿 이미 우리나라역사도 바꿔놨죠

    • @invitebyte3278
      @invitebyte3278 4 년 전 +248

      애초 그림형제 작품 자체도 내용 자체가 스너프 필름 수준으로 잔인해서 지금 우리가 아는 백설공주 얘기는 다 뜯어고친것임

    • @user-qe7hg7hk2n
      @user-qe7hg7hk2n 4 년 전 +80

      이분이 원래 사실이아닌 만들어서 쓰시는분인데 서프라이즈가 아물런 근거도 없이 ㅇㅈㄹ한거

    • @dudjw4298
      @dudjw4298 4 년 전 +21

      장서경 동화같은건 원래 거의 다 잔인했는데 다 뜯어고친거라함

    • @user-tv2uh7bn6m
      @user-tv2uh7bn6m 4 년 전 +3

      옳소~~~

  • @reb5167
    @reb5167 4 년 전 +2943

    독일역산데 일본인 보다는 독일 역사학자가 잘 알지 않을까 싶음 ㅋㅋ

    • @seangyealjung85
      @seangyealjung85 4 년 전 +79

      정확히는 프로이센이죠 이당시 독일은 12공국입니다 통일독일은 19세기들어야됩니다 그리고 모든 역사는 객관적으로 보기에는 멀리서 보는게 맞아요 우리나라 라고 다를게 없습니다 고려나 조선 왕실이나 귀족은 더하면더했지 별반 차이 없구요

    • @user-wc7zi4zl7k
      @user-wc7zi4zl7k 4 년 전 +7

      @@seangyealjung85 낮죠

    • @Australia789
      @Australia789 4 년 전 +4

      seangyeal jung 12공국이 뭐에요

    • @user-eg9gd6fy8u
      @user-eg9gd6fy8u 4 년 전 +21

      @@Australia789 도시국가라고 생각하면편함 이때당시독일영토는 신성로마제국이 명목적으로 통치하고있었지만 그안에선 수많은 공국들이 자치적으로 통치해서

    • @seangyealjung85
      @seangyealjung85 4 년 전 +8

      @@Australia789 12개지역 영주들이 다스리는거에요 프로이센,작센,함부르크,슈트트가르트 등등

  • @terrychong
    @terrychong 4 년 전 +279

    실제 그림형제 동화 원작들은 대다수가 다 문란하고 자극적인 내용들로 이뤄져있어서 동화화하는데 여러 차례 수정이 있었다는 말이 있죠. 대표작으로 제가 기억하는 건 신데렐라임.

  • @user-vf8uv4ub5c
    @user-vf8uv4ub5c 4 년 전 +807

    님들 저 작가 그림동화를 19금으로 바꿔서 저자하는 사람이래요. 저렇게 주장했다는 근거도 없고 그냥 사람들 흥미끌어서 영상제작한거에요 돈벌려고.......

    • @user-pz4gz5uj6g
      @user-pz4gz5uj6g 3 년 전 +4

      인정 안 할 수가 없네요

    • @user-eo8xb3gm9j
      @user-eo8xb3gm9j 3 년 전 +17

      백설공주 원작 보면 아빠랑 성관계 맻어서 쫒겨난거고 사냥꾼이 백설공주 불쌍하게 봐서 놔준게 아니고 성관계 맺는 조건으로 놔준것이라고 하네요

    • @Kimseol748
      @Kimseol748 3 년 전 +4

      @@user-eo8xb3gm9j 와.. ; 엄청 충격적이네..

    • @user-pw7yz6sb6m
      @user-pw7yz6sb6m 3 년 전 +2

      @@user-vt8zb8ju2k 기괴한 음란물로 변형을 했던것...

  • @user-bx6we5bt7c
    @user-bx6we5bt7c 4 년 전 +3647

    희대의 악녀라는 근거는 없고 단지 일본 작가가 한 말이 사실인양 방송하네

    • @kkimmimi6274
      @kkimmimi6274 4 년 전 +32

      어떤영향력인지..

    • @user-gy1ro8nq9u
      @user-gy1ro8nq9u 4 년 전 +55

      @@user-jf4kd4zo1z 뭐래 ㅋㅋ 망상도 병임

    • @Hahyunyun245
      @Hahyunyun245 4 년 전 +33

      근데 솔직히 팩트잖아...
      반일감정에 그러는건 이해한다만은
      냉철하게 생각해야지.

    • @user-tc5ir5bh4f
      @user-tc5ir5bh4f 4 년 전 +1

      어그로지린다 ㄷㄷ

    • @invitebyte3278
      @invitebyte3278 4 년 전 +7

      뭐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실제 모델에 대한 분분한 추측차이처럼 백설공주도 사람마다 다르게 추측할 수 있는거지

  • @HJ-je7iv
    @HJ-je7iv 4 년 전 +437

    그림형제가 쓴 동화가 아니라, 독일과 유럽에 떠돌던 민간설화들을 그림형제가 수집해서 편찬한 거임. 당시 독일은 전쟁 중이라 민족의식 고취가 필요했고, 서로 오랫동안 수백개의 국가로 갈라져있던 독일의 정신을 통합하기 위해 "사실 우리는 이런 같은 설화를 공유하는 같은 게르만 족이다"라는 걸 강조하기 위해 편찬한 거임. 그러다보니 설화 그대로를 쓴 초반본은 내용이 잔인한 것이 많았고, 동화인데 너무 잔인하다는 얘기가 자주 나와 그림형제가 몇차례 수정본을 내게 되어 여러가지 버전이 존재하는 거임.

  • @intp4202
    @intp4202 4 년 전 +2739

    ㅅㅂ 어떤 딸내미가 아빠한테 사랑받고 싶어서 새엄마를 죽옄ㅋㅋ 진짜 일본답다ㅋㅋㅋ

    • @user-bq9ec7df4t
      @user-bq9ec7df4t 4 년 전 +127

      그 작가분 그냥 옛이야기, 동화를 잔혹동화로 다르게 창작하시는분이심 걍서프라이즈가 그거를 사실인거처럼 꾸민거,,,

    • @blue_dot271
      @blue_dot271 4 년 전 +111

      일본이라는 국가를 까내리는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국가를 까지말고 일본 아베정부의 행태 그리고 전범의 그 사실을 비판하는게 맞는겁니다 그것이 국격을 지키는 일입니다.

    • @user-zw2nu8si3s
      @user-zw2nu8si3s 4 년 전 +31

      보험금때문에 자식죽이거나 부모살해하는일 뉴스에서 본거같은데 사랑받고싶다고 죽이는것도 충분히 있을법한 일인데요?!ㅋㅋㅋㅋㅋ

    • @user-pc2eg9rj5r
      @user-pc2eg9rj5r 4 년 전 +8

      @@user-zw2nu8si3s 가능은 한데 아무런 증거도 없고 일본인 작가 한명의 주장 일뿐 이라는 거죠

    • @insukthe2270
      @insukthe2270 4 년 전 +3

      구래

  • @jeongdavid383
    @jeongdavid383 4 년 전 +328

    일본인이 제기한건 지 멋대로 해석한거지.
    애초에 어떤 정보도 없이 황태자인걸 알아보고 유혹한다? ㅅㅂ 말이 되는 소리를 해라.
    사진도 없고 집에서 쫓겨난거면 재산도 없어서 정보 얻을 방법이 없는데 뭔 수로 황태자인걸 알아보냐.
    현실에서도 힘든걸 잘도 했네. 계시라도 받았나 ㅋㅋㅋㅋ
    기존 가설인 쓰러졌는데 우연히 만났다는게 훨 신빙성 있어보인다는 점에서 ㅈㅈ

    • @user-ps8wp7eg3h
      @user-ps8wp7eg3h 4 년 전 +2

      주민등록증 보면됨~

    • @user-db2gn8kh7j
      @user-db2gn8kh7j 4 년 전 +11

      @@user-ps8wp7eg3h 그렇구나~ 그 시대에 주민등록증이 있었구나~

    • @user-vo7vb4xh9x
      @user-vo7vb4xh9x 4 년 전 +1

      @@user-db2gn8kh7j 본 적이 있었던걸까요??

    • @user-vo7vb4xh9x
      @user-vo7vb4xh9x 4 년 전 +1

      아님 옷차림보면 티가 나서 알수도 있을듯.

    • @arousalphoenix
      @arousalphoenix 4 년 전 +3

      어차피 저것도 정론이아닌 가설중하나라고 이야기하네요

  • @southern_scepter
    @southern_scepter 4 년 전 +2429

    인과응보를 일본인이 말하니 신선하네

  • @geesm4827
    @geesm4827 4 년 전 +1602

    구독자 38만중 분명히 정형돈이 있을것이다.... 보고있나 형돈스?

  • @cfdaadggytesdxfgu
    @cfdaadggytesdxfgu 4 년 전 +1886

    저 일본여자 사진이 더무서움ㅜㅜ....

  • @user-tj4fm2fw3k
    @user-tj4fm2fw3k 3 년 전 +157

    3:15 시대배경에 없을 건물 보는 맛에 서프라이즈 사랑함ㅋㅋㅋ

  • @user-dp7wy2gm8m
    @user-dp7wy2gm8m 4 년 전 +1423

    실존인물 진짜 왕자가 반할만 하네

    • @0fh374
      @0fh374 4 년 전 +231

      0:54 예뻐............ 분위기있는 미인이네요.

    • @dori1216
      @dori1216 4 년 전 +14

      안녕도히야

    • @user-bs4qu8gm2r
      @user-bs4qu8gm2r 4 년 전

      김도희 그닥

    • @userhi02
      @userhi02 4 년 전 +44

      지금봐도 진짜 우아하고 기품있어보이는 듯..,,

    • @yj-wt2zc
      @yj-wt2zc 4 년 전 +14

      실존인물 얼굴은 기억나지않고 ..ㅎㅎ
      백설공주 역할 여성 연기자분 얼굴만 생각나요.ㅋㅋㅋㅋ ㅜㅠ

  • @musannotre6217
    @musannotre6217 4 년 전 +510

    저 아들이 좋아한 여자를 독살한 황제도 말년엔 나라 다 넘겨주고 수도원 들어가서 시계나 고치며 살다 죽음

  • @leesuk0413
    @leesuk0413 4 년 전 +45

    실존->원작(잔혹)->디즈니가 아름다운 이야기로 만듬->어린 아이들이 들으면서 자름

  • @user-gi7nd4tn5b
    @user-gi7nd4tn5b 4 년 전 +65

    대부분의 전래동화는 실제로는 거의 잔혹한 동화가 대부분인데 그 시대적 배경상 어쩔수 없었습니다.
    보통 문화나 예술은 그 시대적 배경에 상당한 영향을 받기때문에 동화도 잔혹할수밖에 없습니다.
    지금 현대의 관점과 옛날 인권같은것도 없던 시절과는 다릅니다.

  • @windsghost67
    @windsghost67 4 년 전 +138

    일단 일본인 작가가 얘기했다는거에 믿음이 안감 나머지 잔혹 동화도 혹시 일본인 작가 했는지 확인해야 함 그리고 솔직히 독사과라는것도 16세기에 독사과를 만들어냈다는 것도 의심이 감 사과의 겉에 독을 발랐을 경우 그게 표가 안날리가 없을건데 어쨌거나 일본은 자기 나라 역사도 소설로 만드는 나라라 진실이 있을지가 의문일 뿐입니다.

    • @user-hn2fy3uu5r
      @user-hn2fy3uu5r 4 년 전 +1

      비소는 가능합니다.

    • @user-nw7zf2os1x
      @user-nw7zf2os1x 4 년 전 +4

      진짜 멍청하네 티가안날수가없다 ㅇㅈㄹ ㅋㅋ 니 멍청한티도 안내면 안됨?

    • @windsghost67
      @windsghost67 4 년 전 +7

      @@user-nw7zf2os1x 그래 멍청하다.. 똑똑한 네가 좀 가르쳐주지?

    • @user-rq8hi3ph8s
      @user-rq8hi3ph8s 4 년 전 +6

      kun 개소리야 ㅋㅋㅋㅋ 역사가 과장된 나라가 없을리없다고 역사가 과장된게 당연한거처럼 말하네 어느나라에서든 애초에 과장되면 안되지

  • @puddingj7309
    @puddingj7309 4 년 전 +76

    와 이번편 진짜 재밌네요 영화도 생각나고.. 하긴 저 시대에 숲이 별로 개발되지도 않았을텐데 쓰러져 자고있는걸 우연히 왕자가 발견할 확률이 얼마나 될까싶네요. 어디서 소문 듣고 나가서 대기했을 가능성이 높을듯

  • @user-qf6kv8oo5d
    @user-qf6kv8oo5d 3 년 전 +11

    지나가시다 우연히 절 만나신분들
    늘즐거우시고 코로나때 건강 조심하세요
    복만 가득하시길 빕니다😃

  • @jihopark7391
    @jihopark7391 4 년 전 +47

    한국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계모가 들어오면 나중에 자녀들이 받을 유산을 상당 부분 뺏긴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갈등이 있게 마련인가 봅니다

  • @user-zg2yu1bz4x
    @user-zg2yu1bz4x 4 년 전 +231

    미사오는 상상력으로 글을 쓰는 작가다. 그러므로 미사오의 주장은 믿을 수 없다.

  • @user-gv2re6ws5f
    @user-gv2re6ws5f 4 년 전 +36

    동화는 동화로 남는게 좋을것 같아요 어릴적의 동심은 그냥 추억으로 두는게 좋을것 같아요 사람들을 자극하는 이야기가 사실이든 아니든 그냥 두었으면 좋겠어요 어릴적에 진짜 많이 좋아했던 동화인데...

    • @user-pl5nz6cp9o
      @user-pl5nz6cp9o 6 개월 전

      수많은 잔혹동화는 유년기 시절 정서적으로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으니 개정해서 순화시킨듯 합니다...

  • @jjkim9129
    @jjkim9129 4 년 전 +304

    뭐야 이게 ㅎㅎㅎㅎㅎ
    그 일본작가는 무슨 근거로 저런 주장을 한건지? 완전 소설쓰고 있구만.
    서프라이즈도 소재가 어지간히 없나보네...

  • @shkang8058
    @shkang8058 4 년 전 +383

    백설공주가 희대의 악녀라고 주장하는 것이 역사 왜곡의 달인 일본인이 했다는 점.
    역사 왜곡의 달인들이 하는 말을 어떻게 믿지? 콩으로 메주를 쑨다고 해도 못 믿는다.

    • @user-uf2my6ul9e
      @user-uf2my6ul9e 4 년 전 +7

      니 구독모음이나 숨기고 말해ㅋㅋㅋ루리웹새끼야

    • @user-ks8lm5pj7x
      @user-ks8lm5pj7x 4 년 전 +4

      박성준 ㅋㅋ그건ㅇㅈ

    • @user-th4qt1rg5s
      @user-th4qt1rg5s 4 년 전 +2

      근첩새끼답노 ㅋㅋㅋ

    • @user-ub1du8gz7o
      @user-ub1du8gz7o 4 년 전 +1

      @@user-uf2my6ul9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침 오졌고

    • @or7619
      @or7619 4 년 전 +1

      일뽕이네 두말하지마라

  • @WonpyoKimwonpyokim
    @WonpyoKimwonpyokim 4 년 전 +15

    백설공주는 희대의 악녀다? 0:01 , 0:20 그런데 , 0:35 "동화 백설공주의 진실" , 0:50 백설공주의 주인공 독일의 "마르가레테" , 2:15 , 2:43 , 3:11 , 3:30 , 3:50 펠리페 2세 , 4:09 , 4:43 , 4:50 마르가레테 21세에 사망 , 5:15 , 5:24 희대의 악녀? , 5:50 새 엄마 , 6:12 , 6:30 독살 , 6:46 얼마 후 , 7:12 , 7:26 , 7:41 , 8:10 , 8:35 원작 , 8:45 , 9:22

  • @user-sb1dt5ww2l
    @user-sb1dt5ww2l 3 년 전 +31

    세계 4대 판타지 - 반지의 제왕, 어스시의 전설, 나니아 연대기, 일본역사교과서

  • @user-qy2hb4tx6e
    @user-qy2hb4tx6e 3 년 전 +20

    원래 동화는 아이들에게 현실이 얼마나 잔혹한지, 무서운지 일깨워주는 거래요

  • @user-nr5ue9ed4f
    @user-nr5ue9ed4f 4 년 전 +41

    결국 위인도 인간들인데 그 당시를 살지 않은 우리들은 그 인물의 단편적인 글과 유물로 평면적인 것들만 볼 수밖에 없다. 그러니 위인들의 입체적인 삶을 아는 방법은 거의 없지요. 그래서 이야기의 뒷면은 저희는 알 수가 없으니 설이 여러가지 나오는거죠 ㅎㅎ 그게 이야기의 재미있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ㅋㅋ

  • @kindelfdobby7949
    @kindelfdobby7949 4 년 전 +137

    황태자인지 어떻게 알아봄? 그 시대 황태자에게는 초상권이란 없었나보네 그리고 광산 아이들 이야기는 쏙 빠졌네 아예 없었던 것 처럼 깔끔하네 일단 21세 때 죽은 건 사실이니 왕가에서 암살했다는 주장이 더 신빙성 있을 듯

    • @user-qg4xr9ld9s
      @user-qg4xr9ld9s 4 년 전 +6

      @@truckfire168 그 초상화를 일개 외부인이 어떻게 봤겠어요?

    • @kugi3031
      @kugi3031 4 년 전 +9

      턱주가리가 길면 왕족

    • @workouthamster54
      @workouthamster54 4 년 전 +4

      hong kug Kim 𝙅𝙊𝙉𝙉𝘼 합스부르크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i1er1os5o
    @user-bi1er1os5o 4 년 전 +14

    백설공주보다 새엄마가 비율, 피부가 더 좋음.... 이쁨 ㅠㅠ

  • @user-pe2vs4vc7m
    @user-pe2vs4vc7m 4 년 전 +40

    백설공주가 실존 인물인거 알고 있었는데 다시봐도 신기하다

  • @user-iu9lo4kn4v
    @user-iu9lo4kn4v 4 년 전 +49

    와~ 백설공주 실존인물 대박 ~ 눈처럼아얀 피부 앵두같은입술 실존 인물이라하니 더욱 신비 와우 난 그저 소설 이라 생각 했지 하지만 백설공주가 각본으로 수정 ~~ 진짜일까? 외곡된것 충격 ~~

    • @TheFlydeagle228
      @TheFlydeagle228 4 년 전 +3

      저 여성 한국에서 활동하는 미국인 카슨 엘렌 이라고 하는데 한국생활 오래해서 한국어 유창하게 잘합니다. 유투브 치면 나와요.

    • @user-iu9lo4kn4v
      @user-iu9lo4kn4v 4 년 전

      @@TheFlydeagle228 네 ~~ 들어가봤어요 저두 유투브치면 나오거든요 잘부탁드립니다.

    • @user-xt8it9vm6i
      @user-xt8it9vm6i 4 년 전

      그림 말하는거 같은데ㅋㅋㅌㅋ

  • @user-qv6cn4lz2v
    @user-qv6cn4lz2v 4 년 전 +100

    꽤 전에 일본은 동화 각색 엄청 한다는 얘기 있었죠.
    그때 들어도 '이상한 사람들이군!'
    지금 또 들어도 '이상한 감성 소유자들!' 이군.
    자신의 아기 이름을 굳이 '악마'로 짓겠다고 법원과 재판하며 고집부리는 일본의 어느 신혼부부의 세계토픽 신문기사가 생각나네요.
    참 희희한 사람들이야,,,ㅉ

  • @user-sk9cd3lo1y
    @user-sk9cd3lo1y 4 년 전 +143

    나는 독일작가 말이 훨씬 믿음직스럽다...본인 나란데 자국민이 더 잘 알겠지ㅋㅎ 일본은 뭐 항상 왜곡을 하다보니깐..지 혼자 소설쓰면서 북치고 장구치고 하는거지 뭐

    • @user-yq4kv3cv3q
      @user-yq4kv3cv3q 4 년 전

      그것도 그런데 그말대로 자국이 왜곡할수도있긴함. 일본처럼...
      독일도 자기네 유명한이야기 주인공을 좋게만들수도있다는생각

  • @gameboy-fm3cg
    @gameboy-fm3cg 8 개월 전 +1

    외국 배우님들의 열연에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

  • @wasanghun1
    @wasanghun1 4 년 전 +121

    다만 안데르센의 동화 인어공주는 실제로 순수한 작품입니다.

    • @user-ku1wi2bd1r
      @user-ku1wi2bd1r 4 년 전 +7

      인어공주가 살지않고 죽지만요

    • @wasanghun1
      @wasanghun1 4 년 전 +8

      @@user-ku1wi2bd1r 네, 디즈니의 인어공주랑 달리 꽤나 슬픈 작품이죠.

    • @user-zz9qb7wk1r
      @user-zz9qb7wk1r 4 년 전 +1

      @@wasanghun1 안데르센은 자기 작품중 인어공주른 제일싫어했음

    • @user-dm3xx3mq7f
      @user-dm3xx3mq7f 4 년 전 +4

      안데르센의이루지못한사랑이야기란설이 있어요 여자직업이발레리나고안데르센은구두수선공이거나구두제작인이어서신분차이때문에

    • @user-cw2lh7tj5t
      @user-cw2lh7tj5t 4 년 전 +2

      @@user-dm3xx3mq7f 띄어쓰기 좀;;;;

  • @user-cx6ct1oh3t
    @user-cx6ct1oh3t 4 년 전 +288

    그림형제가 만든 백설공주 이야기도 사실성이 확실하지도 않은데 일본작가가 말한 실제 이야기라 주장하는 백설공주 이야기를 사실이라 믿는것도 이상한데?
    아직 기록도 증거도 없는 역사인데 사람들 말만 믿고 사실이다 아니다 믿는건 좀 아닌듯

  • @user-io2im6nl6w
    @user-io2im6nl6w 3 년 전 +52

    백설공주역 카슨이네요ㅎㅎ
    여기도 출연하셨군요ㅎㅎ
    항상 응원합니다ㅎㅎㅎ

  • @user-wo5mt9sn7h
    @user-wo5mt9sn7h 4 년 전 +19

    진짜 서프라이즈는발연기보는 맛으로보는듯ㅋㅋㅋㅋ

  • @bgm300
    @bgm300 4 년 전 +288

    키류 미사오라는 사람이 한 주장은 그냥 수정한 사실가지고만 한 근거없는 주장아닌가요? 앞에 이야기는 역사학자가 기록 바탕으로 찾아낸거고??

    • @user-ci7mr8sm2z
      @user-ci7mr8sm2z 4 년 전 +2

      종족 번식해 혈안된 암컷들의전쟁

    • @hoensteam7181
      @hoensteam7181 4 년 전 +10

      @@user-ci7mr8sm2z ㅈㄹ하지마라.베충아

    • @user-hn2fy3uu5r
      @user-hn2fy3uu5r 4 년 전 +18

      그림형제 원본이 있을거 아니야 . 증거를 가져와라 일본애야.

    • @arst293
      @arst293 4 년 전 +9

      근데 현실적으로 아이들의 도움을 받아 하루를 지내고 길가다가 쓰러졌는데 그 나라의 황태자가 볼 확률은 말도안되게 낮겠죠 차라리 악녀라고 주장한 주장이 좀 더 현실성있어보이네요

    • @user-qg8jf7gw2b
      @user-qg8jf7gw2b 4 년 전 +23

      @@arst293 악녀는 왜 황태자를 볼수 있다고 생ㄱ가하지요 어차피 둘다 확율은 낮은 데요

  • @user-kt8yp5ho2y
    @user-kt8yp5ho2y 4 년 전 +270

    원래 그림형제의 동화 백설공주 원래 이야기도 잔혹동화 였는데 동화 백설공주의 영향을 줬던 실화 이야기도 완전 잔혹동화 일 줄이야... 😱😱😱

    • @user-ul2hi2ue3g
      @user-ul2hi2ue3g 4 년 전

      그러게요 ㄷㄷ

    • @user-zj2pw6fz6c
      @user-zj2pw6fz6c 4 년 전 +2

      알게뭐야 증거있나

    • @user-xs5dc1hd4t
      @user-xs5dc1hd4t 4 년 전

      @@user-zj2pw6fz6c ㅇㅇ있음

    • @user-zu8cc7iq2y
      @user-zu8cc7iq2y 4 년 전 +7

      우리가 흔히알고 있는 백설공주 원작 잔혹동화 자체가 저 일본 아줌마의 소설인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강ᆢ.:

  • @zzangcookhui
    @zzangcookhui 4 년 전 +16

    백설공주 비주얼도 착붙인 카슨💕

  • @user-co6us6pv8s
    @user-co6us6pv8s 3 년 전 +59

    아니 근데 백설공주 왕자도 막장인게 왜 죽은 시체에 키스를해;;

  • @user-th7mx9pq9k
    @user-th7mx9pq9k 4 년 전 +76

    일단 백설공주 콩쥐팥쥐 잠자는숲속의공주
    바보온달 이런 누군가가 구해주는 동화는 아이들에게 읽히면 안되는 책이다 자립심 을 깎아먹고 누군가 도와주는 것을 상상하며 의존적인 생각을 하게될 것이다

    • @user-sk6sg1xw7l
      @user-sk6sg1xw7l 4 년 전 +11

      바보 온달은 고구려 실존 인물이라하네요

    • @seoie.e6930
      @seoie.e6930 4 년 전 +1

      콩쥐팥쥐는 콩쥐가 일다하고 보상?으로 받은거아닌가요?

    • @user-th7mx9pq9k
      @user-th7mx9pq9k 4 년 전 +2

      yee bs 착하기만 하면 주위의 누군가가 도와준다는 컨셉은 비슷합니다 권선징악도 절대 읽히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흥부놀부같은건 정말이지..작은것을 주고 너무 큰것을 받습니다 아이들이 노력에비해 너무 큰것을 바라는 마음이 생기기 쉽고 자기가 한 노력을 너무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생기기 쉽다고 봅니다

    • @user-th7mx9pq9k
      @user-th7mx9pq9k 4 년 전 +3

      네라스 동화라는 표현이 잘못되었네요 죄송 합니다 우리는 우리모두가 바보온달을 만들수 있지만 그러지 않죠 우리가 노숙자와 결혼을 한다면 수많은 바보온달을 만들수 있겠죠 하지만 우리는 언제나 평강공주만을 기다릴 뿐입니다 평강공주 입장에서 생각하는 사람이 없거나 매우 적겠죠 ..

    • @user-qt9hv2nm6g
      @user-qt9hv2nm6g 4 년 전 +1

      아이들에게 일단은 보여주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 @user-lq6lx6xy3y
    @user-lq6lx6xy3y 4 년 전 +323

    원작이 원래 새엄마가 아니라 친모가 질투했던 내용이라는 얘기도 있던데

    • @user-hy1tq6is6s
      @user-hy1tq6is6s 4 년 전 +24

      00 0 원작에선 계모란 얘기가 안나와서 친모라고 하는거에요 근데 어린이화되먄서 계모를 넣었구

    • @cetafeel965
      @cetafeel965 4 년 전 +27

      일본 작가가 쓴 그림동화에서 그런 내용이 나왔던걸로 압니다. 작가가 자료조사하면서 그런 내용을 찾았고, 일곱난장이가 7명이었던 이유가 백설공주가 얹혀지내는 조건으로 일주일간 돌아가며 그것을 해줬다는 선정적인 자료도 있다고 밝혔었죠. 나름 일본작가의 그림동화를 색다르게 읽었었죠

    • @dorothy9754
      @dorothy9754 4 년 전 +10

      인테넷 야설보고 자료랍시고 ㅡㅡ 또 그걸 믿소앉았는 다수의 돌대갈들 에휴

    • @user-iy7od2qq6w
      @user-iy7od2qq6w 4 년 전 +10

      @@cetafeel965 ㅋㅋ 일본 작가가 자료조사를 하나도 안하고 쓴건대 이색히는 뭘근거로 조사햇다는건지 야설이라도 보고온거냐

    • @cetafeel965
      @cetafeel965 4 년 전 +15

      @@user-iy7od2qq6w 일본 작가가 쓴 "알고 보면 무시무시한 그림동화"라는 책은, 그림형제가 그당시 그곳에 전해지던 민담을 편찬한 민담집의 초판과 당시 시대상을 각색해서 내놓은 책 입니다. 님이 그렇게 주장하는 근거는 뭔가요?

  • @user-jr1jc7fb9u
    @user-jr1jc7fb9u 4 년 전 +426

    키류 미사오?당신네 역사좀 공부하지 뭔 독일역사에 관심이 많아 아 일본 거의 왜곡된 역사라서 선생들도 역사 잘 알지 못하면서 왜곡된 역사 가르치지 지금 일본이 인과응보지

    • @user-jf4kd4zo1z
      @user-jf4kd4zo1z 4 년 전 +4

      한국의 판타지소설보다는 잘 알음 ㅋ

    • @user-sw9gx3md5f
      @user-sw9gx3md5f 4 년 전 +12

      このみ_1205 ㅋㅋㅋ한국이 왜곡한 역사에 대해 읊어봐바

    • @user-jr1jc7fb9u
      @user-jr1jc7fb9u 4 년 전 +20

      @@user-jf4kd4zo1z 잘알구나 그럼 우리 문화재 16만점 약탈 하고 대마도 은근슬적 너네가 점령했으면서 쓰시마라고 이름 붙이고 한국인 오지 말라고 한것도 알고 있겠네 그리고 한국 고유 야생동물 여우 호랑이 늑대 멸종시키고 독도 강치 멸종시킨것도 알고 있겠네?우리나라 정기 끊는다고 말뚝박은건 알고있냐?731부대는 알아 마루타라고?산사람을 다양하게 여러방법으로 죽인건 알고 있고? 너네역사 뭘그렇게 잘아냐?남의나라 침략해서 위대하다 자랑스럽다고 병신같은 니네 선생들이 그렇게 가르치디?128개국가중 128위 개병신국

    • @invitebyte3278
      @invitebyte3278 4 년 전 +5

      @@user-sw9gx3md5f 조선시대가 뭐 안민주의라 세금도 낮아서 농민들이 살기 좋은 나라였다고 역사책에도 나오더만ㅋㅋ이게 날조지 일본은 세율이 50%였지만 정량제라서 이거만 내면 끝이었지만 조선은 지정세율은 1~20%(영정법+대동법)였지만 세금내역 기록할때 쓰는 종이 붓 먹을 비롯한 비품비, 운송을 위한 조운선 운영비용, 세곡을 보관하는 세창(=창고)운영비, 세금 기록하는 관리들 수고비(?) 등 국가가 마땅히 부담해야 될 비용도 전부 농민들에게 떠넘겨서 실질세율은 1000%가 넘었음. 괜히 조선 후기에 농민들이 도망다녀 도적이 되거나 스스로 노비가 되는 투탁노비(조선에서 노비는 인간이 아닌 가축 취급이라 세금을 안매겼음)가 된게 아니지. 이런 내용은 대학교 사학과 2~3학년쯤 되야 배움. 당연히 일반인들은 중고딩때 날조된 찬란한(?) 역사만 배우니 알 턱이 있나ㅋㅋ괜히 한국 역사 배우면 배울수록 혐한이 되는게 아님.

    • @user-jf4kd4zo1z
      @user-jf4kd4zo1z 4 년 전 +2

      @@user-jr1jc7fb9u 이미 지나간 역사인데 어쩌라고ㅋㅋㅋ 뭐 유감이다

  • @user-gf8bd8wy8y
    @user-gf8bd8wy8y 4 년 전 +34

    어쨌든 그림형제 원작에는 백설공주는 왕비의 친 딸이며 왕과 해서는 안 될 관계를 맺어 그것을 본 왕비가 내쫓은 거고 그리고 끝부분에 공주가 왕궁으로 돌아온 후 왕비에게 빨갛게 달군 쇠 구두를 시키는 형벌을 내려 죽였다는 내용

  • @user-mi3cv5fr7v
    @user-mi3cv5fr7v 4 년 전 +207

    더 충격적인 이야기는 하지도 않았음..필리페 2세가 네크로필리아(시체 애호가)라는 얘기도 있엇음.

    • @user-ul2hi2ue3g
      @user-ul2hi2ue3g 4 년 전 +8

      ㄹㅇ 그 사실 알고는 꽤 충격먹음..

    • @user-jq5cl8xr8m
      @user-jq5cl8xr8m 4 년 전 +8

      그런정신병은왜생기는거야..

    • @user-db2pp5ib9w
      @user-db2pp5ib9w 4 년 전 +3

      그럼 시체랑 한다는 뜻인가요 ?

    • @user-es6qw3nk1t
      @user-es6qw3nk1t 4 년 전 +3

      @@user-db2pp5ib9w 시체애호가 중 그런사람이 대부분이라고들음

    • @dorothy9754
      @dorothy9754 4 년 전 +1

      한국에서만 돌아다니는 인터넷 야설 띨빡아 ㅡㅡ

  • @user-qt9fl2mo8t
    @user-qt9fl2mo8t 4 년 전 +64

    뜬금없이 왕자를봤다고?뭐냐 이거?
    왕자면앞서위에본듯이 다른나라간의우호적관계때문에 호위기사가있을터인데숲속에서 있다고하네 일본작가분이 주작이심한듯

    • @user-bw7qu3lg3m
      @user-bw7qu3lg3m 4 년 전

      사냥 많이 다니겟죠 ㅋ

    • @honestremark
      @honestremark 4 년 전 +2

      @@user-bw7qu3lg3m 사냥다녀도 호위랑 같이 다녔겠죠 ㅋ

    • @user-zs8pz3lr7i
      @user-zs8pz3lr7i 4 년 전

      제작비 아키려고 단순화 한 것 같은데요ㅎㅎ

    • @luciakim2340
      @luciakim2340 4 년 전 +1

      유럽은요...예전 시대에 왕국이라는게 큰 나라가 아니고 작은 도시 하나가 각각의 왕국이었어요. 나도 동화 내용이 이해가 안됐는데 유럽에 오래 살면서 사람들 말을 들어보니 이해가 가더군요. 숲속에서 왕자 만나는 일 충분히 개연성 있어요.

  • @jy8685
    @jy8685 4 년 전 +24

    4:08
    진주는 눈물을 의미하는데...
    저걸 프러포즈 반지에 쓰다니...
    황태자가 영 눈치도 없고 생각도 없고...

  • @user-vc8su3ij9k
    @user-vc8su3ij9k 2 년 전 +1

    아름다운 생각만 가지세요

  • @user-sk5nz6fb4h
    @user-sk5nz6fb4h 4 년 전 +78

    일본작가의 말에 따르면...... 그 다음부터 끊어야지
    MBC 방송국도 희안하네 일본작가의 말을 누가 신뢰해서 이걸 방송으로 내 보낸다는 말인가?
    일본작가가 지구 반대편으로 가서 조사한 것인가? 그냥 일본작가의 말에 따르면 ..... 참참참

  • @hy8144
    @hy8144 4 년 전 +114

    진실인지 거짓인지 따질건 없이 그냥 이런 이야기해주는 서프라이즈 존잼ㅋㅋㅋ정형돈이 이해가 도니다

  • @jbkim8296
    @jbkim8296 2 년 전 +16

    먼저 나온 얘기가 더 설득력 있음 ㅋㅋㅋ 아빠의 사랑을 독차지하기 위해 새엄마를 죽이고 왕세자 한테 의도적으로 접근 했는데 그걸 또 그 아버지가 죽였다? ㅋㅋㅋㅋ 개연성 무엇....

  • @user-kl8ly2xd9n
    @user-kl8ly2xd9n 4 년 전 +3

    지금까지 사회법죄 통계나 심리학의 통계로 정리를 해 보면..
    역사적으로 독일지역 중심으로 크고 작은 30개 연방(귀족)국가로 오랜기간 지속해 왔는 데..백설공주(검은머리.검은눈.백옥같은 피부는 동유럽 민족)
    일단.. 백설공주는 신분높은 귀족(왕족) 집안이고..
    백설공주의 어머니는 일찍죽었고..
    아버지는 일찍 재혼했고...당연히 계모도 어리고 예뻤다..
    백설공주 또한 높은 집안답게 예쁘고..
    젊은 계모하고 사춘기가 된 백설공주는 사이가 안 좋았고..
    계모의 위험을 피해서 어떤 연줄(약혼)이 있는 지는 모르지만..신분이 비슷한 귀족(왕족)을 향해서 도망을 치는 과정에서 7명의 광부의 도움을 받았고..
    결국에는 귀족(약혼왕족)을 만났는 데.. 어떤 모함(이용가치나 친정의 모함)으로 귀족(왕족)에 의해서 독살(사과(자연사 위장)) 되었다.
    2.
    어리고 예쁜아가씨가 계모의 위험을 피해 도망을 치는 과정에서 혹독한 노동으로 성장이 멈춘 7명의 광부들의 도움을 받아서 그곳에 숨어서 광부들과 같이 살게 되는 데.. (집안일..성폭행.. 자택감금 가능성)
    예쁜 아가씨를 위해 할머니 행상에게서 돈없는 광부들이 사준 비싸고 맛있는 사과를 배가고파 급히 먹다가 목에 걸려 기절을 하게 되고(죽은 걸로 착각).. 혹시 죽은 사람이 살아날 경우를 대비해서 땅에 묻기전에 공동묘지 근쳐에 임시로 방치하게 됐는 데..
    이때 공동묘지 근처를 지나가던 시체를 사는 사람에게 (시체해부.주술 등등 용도가 다양함)발견 되어 ..광부들에게 어렵게 돈을 주고 산 후에 ..인부들을 동원해서 어깨에 들쳐매고 옮기는 도중..목에 걸려 있던 사과가 밖으로 나오면서 살았고 매수한 그 사람을 따라가서 살았다.
    3.
    어리고 예쁜 계모가 준 사과를 먹고 기절을 했는 데..죽은 줄로 착각 산속공동묘지 임시 거처에 보관중 ..7명 광부 난쟁이를 동원해서 묻기 위해 어깨에 들쳐 매고 옮기는 도중 사과가 튀어 나와서 살았고..
    몰래 매장한 걸로 위장하고 7명 난쟁이에게 자택 강금되어 살았다.
    4.
    백설공주는 사이가 좋지 않은 어리고 예쁜 계모를 독이든 사과를 줘서 살해 하고..
    아버지에 의해서 이거나 아니면 스스로 살해 충격으로 외진 곳으로 멀리 도망치다가 7명의 난쟁이 광부를 만나 난쟁이 집에 숨어서 집안 주부로서 (자택강금..집단성폭행..등등) 살았다.

    이상으로 구전 되는 이야기 줄거리에 맞쳐 현실적인 가능성으로 서술해 봤음

  • @latsodd6357
    @latsodd6357 4 년 전 +110

    일본은 무슨 다 저렇게 막장으로 만들어 놓는지.
    알고보면 잔혹한 동화도 백설공주를 근친해서 새어머니가 도망시킨 걸로 바꿔놓질 않나.

    • @user-eo9hj2rp9q
      @user-eo9hj2rp9q 4 년 전 +10

      latsoDD 랏쏘DD 야동이나 망가도 근친물 존나많음 원래그런 민족인가좀

    • @ymia7215
      @ymia7215 4 년 전 +4

      믿고 거름 ㅋㅋ

    • @user-tm3gl4pl4e
      @user-tm3gl4pl4e 4 년 전 +1

      민족이 어쩌내 하는건 똑같이 미개하다고 봄. 작가가 그런 스토리를 쓰는건 자극적인 스토리가 잘 팔리기 때문이라고 생각. 막장 드라마들도 보면 개족보인데 욕하면서도 보자너들

    • @user-xy2ho2jj8g
      @user-xy2ho2jj8g 4 년 전 +1

      그런 민족 맞는데 ㅋㅋㅋ

    • @user-tm3gl4pl4e
      @user-tm3gl4pl4e 4 년 전 +4

      @돈돈돈 음...미안하지만 제국 국가중에 식민지에 사과한 나라는 몇없어요. 유럽에서 아프리카에 사과하는거 잘 없죠. 국제 정세는 철저히 힘의 논리지. 민족이 어떠해서 그렇다라고 보는건 엄청 위험한 발상이죠. 그럼 그 이상한 민족이 그럴동안 우리 민족은 뭐했죠? 착해서? 님 논리식으로 민족성 따지면 우리민족의 성격은 더 이상해지는데요. 일본한테 위안부든 뭐든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받고 싶다면(현실은 많은 사과가 있었음. 물론 이역시도 미국의 압력. 외교에 진정성을 논하는거 자체가 사실상 억지) 과거에서 반성할걸 찾고 보안해서 더 쌔지는것이지. 민족이 어쩌내 하는건 히틀러새끼나 똑같은 발상. 또한 대부분의 일본인은 혐한 하는 일본인 이상하게 봅니다.

  • @rokball4892
    @rokball4892 4 년 전 +109

    백설공주 말고도 잠자는 숲속의 미녀, 헨젤과 그레텔, 신데렐라, 라푼젤, 콩쥐팥쥐, 해와 달이 된 오누이, 그리고 흥부와 놀부와 같이 많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래동화 들이 동심파괼 선사하는 잔혹동화 이죠... 😢😭😿

    • @user-ci7mr8sm2z
      @user-ci7mr8sm2z 4 년 전 +5

      숫놈숭배 사상을 가르키는거임 ㅅㅂㄴㄷ

    • @The_Right_Peoples_Life
      @The_Right_Peoples_Life 4 년 전 +8

      @@user-ci7mr8sm2z ? 숫놈 숭배 ㅋㅋ 남자숭배 ㅅㅂㅋㅋㅋ
      혹시페미? 아님말고

    • @postmalone4102
      @postmalone4102 4 년 전 +1

      @@user-ci7mr8sm2z 키->치

    • @HJ-je7iv
      @HJ-je7iv 4 년 전 +6

      @@user-ci7mr8sm2z 암놈 하나가 물 흐리네

    • @user-fi7um9hh2b
      @user-fi7um9hh2b 4 년 전 +2

      @@user-ci7mr8sm2z 아이새끼는이제안하겠구낭ㅎ

  • @user-gu3fd4rf2t
    @user-gu3fd4rf2t 2 년 전 +7

    진실은 본인이 아니면 아무도 모르는 법, 그리고 학자도 아닌 소설가가 남의 인생을 함부로 정의하는 것 더더 옳지 못한 거...솔직히

  • @pbi0708
    @pbi0708 4 년 전 +3

    이거 옛날에 올린적 있는 영상인데...
    한참 찾다가 없어서 찾는거 포기했는데 이게 최근 영상에 뜨네...ㅎ

  • @user-co2nf9bc1g
    @user-co2nf9bc1g 4 년 전 +3

    백설공주 진짜 이야기 알고는 있었지만 정말 동심 인듯 ㅠㅠ 어릴때 가장 좋아하던 책이 백설공주였는뎁 씁쓸하다....ㅠ

  • @seangyealjung85
    @seangyealjung85 4 년 전 +69

    유럽 30년 전쟁에서 얼마나 페허가 됬으면 먹을게 없어 시체무덤을 파헤쳐 인육을 먹을정도 였다고 실제기록에도 나옴 이게다 왕실과 귀족들 때문이라구 사람들이 대놓고 못말하구 동화로 비판하는거죠

    • @user-fd7tu2pj5d
      @user-fd7tu2pj5d 4 년 전 +2

      헐 진짜요? 중국은 그랬다고 들었는데, 유럽은 첨 들어보네요 ㄷㄷ

    • @user-iv3ju6wu8o
      @user-iv3ju6wu8o 4 년 전

      그럼 한국은 역사 내내 시체만 파먹고 살았단 소리네 ㅋㅋㅋㅋ

    • @seangyealjung85
      @seangyealjung85 4 년 전 +1

      @@user-iv3ju6wu8o 어쩌면 그럴수도 있죠 기록이 없어서글치 우리나라가 왜 맨날천날 다른나라에 뚜둘겨 맞는지 모르는가본대 우리나라는 옛부터 농경사회 유교문화 무슨돈이 있어 성벽을 쌓을거며 군대를만들어 훈련을 합니까 먹고살기도 빠듯한데 군대라해봐야 몇년에 풍년이들어야 한번훈련하고 성벽수리하고 하는나라에서 임진왜란 병자호란도 벌써부터 알고있었지만 돈이 없어 아무것도 못하는 왕실 지들 배만채우는 사대부 때문인것을

    • @seangyealjung85
      @seangyealjung85 4 년 전 +1

      @@user-iv3ju6wu8o 우리나라 무역 상업 무기만드는사람 소 돼지잡는 백정 죄다 천민 취급 받는 나라가 돈이 어디서 날까요 ㅋㅋㅋ 그리고 전쟁이 돈이 한두푼 드는것도 아니구 1년 전쟁을 하려면 최소 우리나라는 5년 예산을 투입해야되는데 돈이 어딧어요 ㅋㅋㅋ 지하자원이 있는것도 아니구 화약 원료 주석은 죄다 수입해야하구 중국이 우리나라에 주석을 잘팔지도 않았음

    • @seeeek
      @seeeek 4 년 전

      @@seangyealjung85 징비록에 있었던거 같기도..?

  • @HyungnamGu
    @HyungnamGu 2 년 전 +3

    마르가레테를 살해한 독살범이 누군지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중세에서 왕가의 결혼은 서로간의 영토문제를 해결하고 동맹을 유지하는 매우 민감한 정치적 문제였기 때문에 모종의 음모가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 @user-kw6dn5zb2b
    @user-kw6dn5zb2b 년 전 +2

    인간자체가 악해서 기대는 안하지만ㅎ
    동서고금 막론
    밝고 선한면은 찾아볼수가 없네 씁쓸..

  • @user-ow6lc7ve3c
    @user-ow6lc7ve3c 4 년 전 +237

    잔혹동화 작가도 다 일본인이더구만 ㅋㅋㅋ
    그냥 일본인이 쓴 2차창작물.

  • @HJ-je7iv
    @HJ-je7iv 4 년 전 +20

    3:50 별그대 노래 무엇ㅋㅋㅋ

  • @user-fp9xw4oz3j
    @user-fp9xw4oz3j 4 년 전 +4

    카슨이 나오네 햐 ~~~ ^^ 사랑해 카슨 !

  • @user-oy1vx7xe4e
    @user-oy1vx7xe4e 4 년 전 +40

    ㅁㅊ 백설공주 태닝하는 소리하고있네ㅋㅋㄱㅋㅋㅋㅋ
    근데 일본인작가 사진 왤케 무서운데;;;

  • @osh5261
    @osh5261 4 년 전 +36

    잔혹동화를 수정한 사람들도 대단한듯

  • @user-yg7fd1wd9m
    @user-yg7fd1wd9m 4 년 전 +17

    애들 불쌍하다..

  • @jellyofmine
    @jellyofmine 4 년 전 +3

    4:10초 저 드레스 무도 우천시 취소특집 때 박명수 입히려고 한 드레스 아님..?ㅋㅋㅋㅋㅋㅋㅋ

  • @user-mt4fq4yu9i
    @user-mt4fq4yu9i 3 년 전

    1:22 카스으으으은!!! 팬이에여!!! In the building~♡

  • @user-hw4ep2no8e
    @user-hw4ep2no8e 4 년 전 +44

    방금 구글에 쳐봤는데 키류 미사오가 아니라 기류 미사오구요. 동화 내용을 잔인하거나 야하게 재 창작 한거라고 하네요.

    • @user-tb9eq6ng9t
      @user-tb9eq6ng9t 4 년 전 +6

      기류나 키류나

    • @user-yv8fz5fy8f
      @user-yv8fz5fy8f 4 년 전

      외국이름인데 기나 키나..

    • @user-uw1rj5xe4p
      @user-uw1rj5xe4p 4 년 전 +2

      き가 기도 아니고 키도 아닌 어중간한 발음이라(영어로는 ki라고 표기함) 그냥 둘 다 맞다고 보면 돼요

  • @shkang8058
    @shkang8058 4 년 전 +9

    1:26 유투브에서 자주 보던 사람이네...

    • @user-sx7po1tc8f
      @user-sx7po1tc8f 4 년 전

      그러게요 뭔가 익숙해요

    • @ywo5286
      @ywo5286 4 년 전

      카슨이에여 ㅋㅋㅋㅋ 코리안브로스에 나옴

  • @zxv599
    @zxv599 2 년 전 +5

    예전 동화들 찾아보면 초기작은 죄다 잔인한내용이라던데 저거말고도 헨젤과그래텔도 그렇고 우리나라도 전해오는 이야기가 잔인한거 많죠

  • @jungkim1693
    @jungkim1693 3 년 전 +2

    나이어린 의붓딸이 계모를 해치는것보다 그 반대상황이 더 설득력있고 반전도 극적이니까...계모가 친모같기를 기대하는건 애초에 무리다 그래도 목숨까지는...세상에는 친모같은 계모도 있겠지요

  • @user-kt8yp5ho2y
    @user-kt8yp5ho2y 4 년 전 +25

    어릴때 백설공주 이야기를 여러 애니메이션 영화와 동화로 봤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지금은 잔혹 동화로 읽고 있지만요.

  • @KRABDOGGY
    @KRABDOGGY 4 년 전 +107

    아니 일본작가가 어떤 근거로 저딴게 진실이라고 말하는 거야?

  • @user-js4vq3hq9h
    @user-js4vq3hq9h 3 년 전 +2

    백설공주 옛날에 완전많이 보던 건데 이런 사실이 있었다닌깐 소오오름...

  • @user-fd2pk2st2e
    @user-fd2pk2st2e 4 년 전 +4

    5:22 여기서부터 목소리가 바뀌는데

  • @america3187
    @america3187 4 년 전 +18

    5:35 하이라이트

    • @user-yi7lq2ck6v
      @user-yi7lq2ck6v 4 년 전 +1

      AKMU Fa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u6mi1yj8n
      @user-cu6mi1yj8n 4 년 전

      백설공주 마귀할멈 실사판?

  • @inmyunglee8285
    @inmyunglee8285 4 년 전 +272

    일본작가인 시점에서 거름

  • @user-lx9mc3uj4y
    @user-lx9mc3uj4y 4 년 전 +10

    재연에서 마르가레트? 로 나온 사람 코리안브로스 카슨 이네 이렇게 보니 반갑네

  • @sang_keumi
    @sang_keumi 4 년 전

    오-카슨!!!!!!
    긴머리의 카슨 여전히 이쁘네요 ♡

  • @user-iu1jt3xi3m
    @user-iu1jt3xi3m 4 년 전 +25

    마르게르타 복장이 시대에 안 맞아요.
    진짜 실존 인물 초상화 맞아요?

  • @apolo_noonbyeong
    @apolo_noonbyeong 4 년 전 +41

    5:59 ㅋㅋㅋㅋㅋㅋㅋ 중세시대 백작 저택에 미닫이문 ㅋㅋㅋㅋㅋㅋ 예약석인가 ㅋㅋㅋㅋㅋ

  • @user-ex3wd6dz7q
    @user-ex3wd6dz7q 2 년 전

    눈처럼 하얀피부 칠흙같은검은머리 앵두같은 입술 아름다운외모 구혜선이네^^

  • @user-wv6zb2tr7h
    @user-wv6zb2tr7h 4 년 전 +3

    예전부터 궁금했는데 사과를 왜 통으로 먹지? 보통은 다 잘라서 먹는데,,,🍏

  • @user-dm6pe8it9x
    @user-dm6pe8it9x 4 년 전 +50

    쓸떼없는 얘기지만, 나만 백설공주가 사과먹을때 따라했나....

    • @user-ci7mr8sm2z
      @user-ci7mr8sm2z 4 년 전 +1

      순수한 아이들을 쇄뇌시킨 질투많은 숫컷들의 반란~^^ㅋ

    • @The_Right_Peoples_Life
      @The_Right_Peoples_Life 4 년 전 +10

      @@user-ci7mr8sm2z 닥쳐 페미야

    • @The_Right_Peoples_Life
      @The_Right_Peoples_Life 4 년 전 +10

      @@user-ci7mr8sm2z 맞춤법도 틀리네..

    • @4o4notfound26
      @4o4notfound26 4 년 전 +2

      @@user-ci7mr8sm2z 쇄뇌x 세뇌o
      질투많은x 질투 많은 o
      숫컷 x 수컷 o
      이상 맞춤법 파괴자만 보면 발광하는 예비중이었습니다

    • @user-lf3gj6ps9t
      @user-lf3gj6ps9t 4 년 전 +2

      예비 중학생도 아는 글을....

  • @PSM-ju1pp
    @PSM-ju1pp 4 년 전 +7

    새엄마 째려보는 연기 잘하네

  • @user-vc7wo9gg5z
    @user-vc7wo9gg5z 3 년 전 +3

    50년대에 일본에서 잔혹 동화가 유행해서 유명한 동화 스토리를 그럴듯하게 왜곡 변형하는게 붐을 이룬적이 있는데 수많은 동화에 대해 수많은 잔혹 버전을 조작했었다. 그중의 하나이네. 일본 잔혹동화 시리즈.

  • @min.k6809
    @min.k6809 4 년 전

    재미있게 봤슴다~~~

  • @sungilkim4191
    @sungilkim4191 4 년 전 +101

    합스부르크왕가 문양은 독수리인데 저 뻘건사자는 잉글랜드왕가 문양이잖아ㅋ 작가님들 소소한 부분 신경쓰셔야될듯

    • @yoplait_protein
      @yoplait_protein 4 년 전 +13

      Sungil Kim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분들 문명5 한 바퀴 돌리고 오셔야 할 듯

    • @user-vg3pz9jh5s
      @user-vg3pz9jh5s 4 년 전 +7

      소품비가 넉넉하지 않아 신경못쓸듯요ㅜㅜ 스텝들 급여주고나면 남는거 없을듯

    • @user-fj5sz4fs9v
      @user-fj5sz4fs9v 4 년 전

      @@user-vg3pz9jh5s 저번에 촬영하는거보니까 사람진짜 많이 쓰던데.. 아마 그래서 그런듯

    • @islandtree7577
      @islandtree7577 4 년 전 +8

      어설픈 재연이 써프라이즈의 매력이자 색깔 입니다..
      완벽한 소품에 사실적인 연기는 써프라이즈 보는 재미를 반감시켜요..
      대역 배우들도 연기를 너무 잘 하면 화내는 사람 많습니다...

    • @user-ld7hy4qf6n
      @user-ld7hy4qf6n 4 년 전 +7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는 독수리 문양 가문은 합스부르크 왕가의 분가인 것 같은데요..
      얕은 지식이지만 제가 알기로는 독수리 문양 가문은 아마 합스부르크로트링겐가로 추정되고
      로트링겐 공가 공주인가?랑 혼인해서 만들어진 걸거에요.
      그리고 그 문양 속에도 합스부르크의 사자 문양이 있구요.
      가문이 거대했던 만큼 프랑스의 부르봉 왕가에도 영향을 미쳐서 분가인 보르보네파르마 가문에도 사자문양이 들어간 걸 보실 수 있을거에요.

  • @NewsAnony
    @NewsAnony 4 년 전 +22

    사과 먹다 기도 막혔는데, 남자 의사가 기도 확보하고 인공호흡한걸 모티브로 만들어진 동화아닐까 싶다

    • @user-go7dn2yz7t
      @user-go7dn2yz7t 4 년 전 +1

      인공호흡으로 사과 못빼여

    • @user-fh1mi4ts4t
      @user-fh1mi4ts4t 4 년 전

      @@user-go7dn2yz7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ㄱ👍

  • @user-jd3dx2to5y
    @user-jd3dx2to5y 3 년 전

    대박👍

  • @user-zn3yr1wp8d
    @user-zn3yr1wp8d 4 년 전 +1

    피해자가된 가해자 가해자가된 피해자 여기서부터 시작이 되었구나 그거 내용이 잔인하단 이유만으로 진실을 다 수정해버리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