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다른 모습…한국인은 '강심장'?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7. 08. 23.
  • 북한 미사일 도발 대피훈련 하는 일본
    그들은 평온한 한국인을 강심장이라 합니다
    [17/08/24 뉴스데스크]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댓글 • 6K

  • @user-lh9pb2dh2k
    @user-lh9pb2dh2k 4 년 전 +2582

    미사일 발사 소식을 접한 한국인,일본인
    일본: 뭐?! 어쩌지ㅜㅠ 일본에 쏘는거 아냐?
    한국: 또? 또 지뢀이네 또 에휴 ㅉㅉ 아..것보다 뭐 먹지?

    • @lv.1690
      @lv.1690 4 년 전 +47

      이거다 ㅋㅋㅋ

    • @user-xo3kg3wx7b
      @user-xo3kg3wx7b 4 년 전 +75

      치킨

    • @user-sz3qt5dk1u
      @user-sz3qt5dk1u 4 년 전 +49

      @@user-xo3kg3wx7b 정답

    • @SamHan.
      @SamHan. 4 년 전 +43

      뉴스보면서 그소리하며 치킨이나 시켜먹는거지 ㅋ

    • @user-cw5og2nk9i
      @user-cw5og2nk9i 4 년 전 +18

      전쟁나면 일단 국민의 50%는 사라진다고봐야죠ㅋㅋ 유사시에도 피난 안될텐데 ㅋㅋ

  • @user-oi1hp6ct7h
    @user-oi1hp6ct7h 4 년 전 +1166

    너무 장소와 대상이 극명히 차이나는거 아니냐? 뭐로 비교를 하라는거여?? 시내 한복판+놀러나온시민들 vs 교내+어쩔수없이 지시에 따라야하는 학생들
    미치지않았나 ㅋㅋㅋㅋ

    • @ihopewearestillfriends
      @ihopewearestillfriends 4 년 전 +55

      서정훈 ㅋㅋㅋㅋ 애초에 나라 전체를 대상으로 훈련하는것도 웃김

    • @azarov2738
      @azarov2738 4 년 전 +14

      굳이 시내아니더라도 건성건성하는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 아는데 결과를 부정하진 않겠지

    • @user-rd9pl2ek2z
      @user-rd9pl2ek2z 4 년 전 +15

      @@azarov2738 건성건성인데 막상 일 제대로터지면
      그 어떤나라보다 잘한다는게 아이러니 하네여^^

    • @user-bc5kr6gx7g
      @user-bc5kr6gx7g 4 년 전 +3

      @@user-kl3vs6mp3u 국가가 제대로 지시해도 신천지 씨벌것들이 말 안듯는걸 어쩌라고.....

    • @user-qe7hg7hk2n
      @user-qe7hg7hk2n 4 년 전

      @@user-kl3vs6mp3u 다는 아니지ㅋㅋㅋ
      대부분 그렇다는거자넣

  • @SP_ryu_dorage
    @SP_ryu_dorage 4 년 전 +922

    외국인들 전쟁 구분법 : 사이렌 울리는데 한국인이 평온하면 훈련상황 만약 우왕좌왕하면서 다들 지하로 내려가면 진짜 전쟁 or 북한 도발

  • @yongsa1517
    @yongsa1517 4 년 전 +1415

    애초에 학교 다닐때 훈련도 학생들 다 땡볕에 운동장 세워놓고 교장쌤 그늘 안에서 자기 할말만 오지게 했었음 ㅋㅋ

    • @user-pm5og1yj9f
      @user-pm5og1yj9f 4 년 전 +140

      교장 말 많아지면 애들 헛기침 시작함

    • @lassie0307
      @lassie0307 4 년 전 +13

      2019년에 겪은 인간 1인 추가할게요...

    • @user-rf5mk5tc7w
      @user-rf5mk5tc7w 4 년 전 +19

      @@lassie0307 저도 추가...애들 여름에 대피할때 미니선풍기 꼭 몰래챙겨감ㅋㅋㅋ

    • @User_Noproblem
      @User_Noproblem 4 년 전 +11

      ㅇㅈ요 지금도 그래요 제가 학생수가 많은 학교다녀서 그런가 초딩 중딩 다 쌤들이 앞장사서 몇반부터 볓반은 저기 우리반은 여기로 나가야돼! 하면서 줄별로 잘 따라와! 하면서 느긋하게 갔어요 ㅋㅋㅋㅋㅋㅋㅋ

    • @cheddar.cheese.
      @cheddar.cheese. 4 년 전 +3

      ㅇㅈ ㅋㅋㅋㅋㅋㅋ 저희학교는 쓸데없이 "왜이렇게 뛰어요! 빵점이에요! 빵점!" 이랬 ㅋㅋㅋ

  • @user-xj7uj4vy5t
    @user-xj7uj4vy5t 4 년 전 +2821

    실제로 고등학교 야자 시간에 지진이 발생했는데도 왜 밖으로 나가냐 앉아서 공부하라하고 학교에서도 이런식으로 하는데 대체 누가 대피를하겠음

    • @user-ie9kt2vc1j
      @user-ie9kt2vc1j 4 년 전 +76

      16년 이었나 고3 때 우리도 그랬어요

    • @user-sj8zh8be1n
      @user-sj8zh8be1n 4 년 전 +18

      우리도

    • @user-cq9us1ps6v
      @user-cq9us1ps6v 4 년 전 +212

      학교선생들 지들이 무슨 신인줄아나.. 재해상황인데 지가 할수있는게 뭐 있다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지

    • @tmdwo153
      @tmdwo153 4 년 전 +87

      학교댕길때 태풍부니 학교가젤안전하다면서 가지말라든데ㅋ

    • @user-fs5vo6cf3t
      @user-fs5vo6cf3t 4 년 전 +19

      낮에 반에서 절반정도 느낀 정도의 작은 지진 왔을때 그냥 수업 진행 하다가 10분지나서 운동장 집합하던데

  • @minn1222
    @minn1222 4 년 전 +2580

    강심장이 아니라 무관심임. 차피 사이렌 울려도 "훈련이나 고장난거겠지" 이러고 걍 무시하고 갈길 감.

    • @user-hv5ft6kq8p
      @user-hv5ft6kq8p 4 년 전 +380

      솔직히 학교다니면서 수십번은 사이렌소리 났는데 진짜 불나서 울린적은 단 한번도없음 누가 건드렸거나 고장나서 울린게다임

    • @woo3416
      @woo3416 4 년 전 +164

      울렸을때 친구들이랑 개꿀하고 뛰쳐나갔다가 남아서 반성문씀 쒸불

    • @brabbit1149
      @brabbit1149 4 년 전 +25

      더디Games 그래도 실전되면 졸라빠삐움직임

    • @user-hy9ng3th4f
      @user-hy9ng3th4f 4 년 전 +33

      우리학교는 불 나서 사이렌 울렸는데 대피는 커녕 걍 수업 들으라 했는데..

    • @user-qm2ip4jz7w
      @user-qm2ip4jz7w 4 년 전 +10

      @@brabbit1149 진짜 전쟁 터지면 자기 살려고 개 발악겠지

  • @nemesis9436
    @nemesis9436 4 년 전 +483

    1:56 ... 거기는 마음이 아니라 폐인데요...

    • @theodorickim
      @theodorickim 4 년 전 +73

      기자양반은 강심장이 아니라 우심장이네

    • @user-dw1hg6we2z
      @user-dw1hg6we2z 4 년 전 +28

      뻘하게 터지넼ㅋㅋㅋㅋㅋㅋㅋ

    • @gamza_daseul
      @gamza_daseul 4 년 전 +4

      ㅋㅋㅋㅋㅋㅋㅋㅋ 훅 들어와버리넼ㅋㅋㅋㅋ

    • @vvv9000
      @vvv9000 4 년 전 +1

      ㅋㅋㅋㅋㅋ

    • @user-sd7jl2ne8t
      @user-sd7jl2ne8t 3 년 전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몰폰중인데 뿜을 뻔했잖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stquartermoon881
    @1stquartermoon881 4 년 전 +751

    .... 난 고등학교 수학여행을 괌으로 가는게 더 놀라워...

    • @user-sx6jt3di1b
      @user-sx6jt3di1b 4 년 전 +6

      ...저두

    • @jsmomcho2149
      @jsmomcho2149 4 년 전

      @이지은 미국 ㄷㄷ

    • @user-tz4uv1yo3p
      @user-tz4uv1yo3p 4 년 전 +3

      @@jsmomcho2149 외고 배우는 언어 학과별로 수학여행감 영어과는 싱가포르 이렇게

    • @user-qe7hg7hk2n
      @user-qe7hg7hk2n 4 년 전 +2

      수학여행으로 중국,미국가는데도 있던데
      국제고,외고같은데?

    • @waua7440
      @waua7440 4 년 전 +3

      사립학교 같은데는 그런곳 가더라구용 누구네 학교는 학부모항의로 수련회,수학여행 폐지됬는데ㅎㅅ

  • @user-mp7nh7mb7s
    @user-mp7nh7mb7s 6 년 전 +735

    저건 경험의 차이지.... 일본은 지진이다 뭐다해서 저런 경보 시스템이 체계화되고 꾸준히 해온 반면.... 한국은 그런게 많이 없으니까.... 그나마 있는게 북한 도발인데.... 그것도 지금은 거의 양치기 소년 형태가 되어버렸고...

    • @user-rm1yf7rt7p
      @user-rm1yf7rt7p 6 년 전 +11

      김윤수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윤수씨

    • @user-yj2lg9fu4j
      @user-yj2lg9fu4j 6 년 전 +21

      ㅇㅈ..진짜 양치기 수준임

    • @user-yk7my6tj4j
      @user-yk7my6tj4j 6 년 전 +22

      이게 정답이지.. 무작정 나라망신이라고 욕만하지말고 이런 관점에서 봤으면한다.

    • @user-nu5eh4ye6d
      @user-nu5eh4ye6d 6 년 전 +15

      그렇다고 안일하게 훈련에 대하는것이 맞다고 할 수는 없는겁니다.아직 휴전중인 국가에서 대피 훈련하나 제대로 되지 않아서야 실제 상황에서 뭘 할 수 있겠습니까? 이 상태로 실제상황을 맞게 된다면 안일하게 훈련한 여러분들 모두 생명을 보장 할 수 없을겁니다.이제라도 제대로 훈련하세요.

    • @donnakim1137
      @donnakim1137 6 년 전 +3

      김윤수 양치기에서 실제 늑대가 나오고 다잡혀먹히고 후회하죠

  • @user-ci8td8lp3i
    @user-ci8td8lp3i 6 년 전 +2311

    강심장이 아니고 무관심이 맞겠지?

    • @pagerbertmusic4038
      @pagerbertmusic4038 6 년 전 +70

      설레이는현자타임 팩트

    • @HwangSungUk
      @HwangSungUk 6 년 전 +57

      무관심이란 단어보단... 불감증이겠죠... 한국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안전 불감증 같은 경우가 이런 경우겠죠..
      위급한 상황인데도.. 너무 익숙해져서 별다른 느낌을 못가져서.. 위기상황인지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한국 사회라...
      이걸 또 적극적으로 받아들리면 유별란다는 소리를 하는 한국사회라..
      가만 보고 대형사고가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 이런 경우라서...

    • @user-em6mn9ts8n
      @user-em6mn9ts8n 6 년 전 +21

      그동안 양치기 소년의 늑대가 나타났다는 거짓말에 너무 많이 속아와서 그런거야....

    • @HwangSungUk
      @HwangSungUk 6 년 전 +5

      ㄴ 훈련인데.. 양치기소년이라??? 훈련인데 거짓말이라??
      위에 보면 헌병라쿤님처럼 군대에선 훈련 제대로 했다잖어요.ㅋㅋ
      군인이야 훈련이 자신의 일이니 당연한거겠지만.. 일반인도 위험에 따른 대피훈련은 어느정도 필요한거죠.
      화재훈련 같은 것도 이건 훈련이야.. 이럼서 그냥 무시하는 경우를 우린 많이 보죠..
      훈련인데 뭐.. 이럼서... 실제 사건이 발생해도.. 훈련인가 싶기도 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도 많고..

    • @muramasa9222
      @muramasa9222 6 년 전 +28

      애초에 대피훈련 절차부터가 병신이라 어쩔수 없음

  • @user-me8kc3lx3j
    @user-me8kc3lx3j 4 년 전 +936

    외국인학교가 아니라...
    일본인학교가 있다는게 신기한
    1인 추가🙋

    • @user-pp1tm8gh6b
      @user-pp1tm8gh6b 4 년 전 +23

      일본에도 한국학교 있어요

    • @user-rk4ex3qu6c
      @user-rk4ex3qu6c 4 년 전 +39

      이재웅 그래서 신기하다고 하잖아요...

    • @user-wl8rr8fo7x
      @user-wl8rr8fo7x 4 년 전

      병신들

    • @user-rf3kx3rr9b
      @user-rf3kx3rr9b 4 년 전 +11

      외국인 학교 우리나라 밖에 없다는게 신기한 1인
      외국은 외국인 학교 가아니고 국제학교가 있음 (한국에 국제학교랑 전혀 다른 개념임)
      한국은 모두가 공평한 교육을 가져야되서 외국인 학교라는 개념이 생긴거임
      다른나라는 국제학교(외국인학교) 에 그나라 사람까지 갈수있지만 한국은 못하잖아
      공짜교육은 좋지만 한국은 자본주의에 한편으로는 많이 떨어져 있구나 싶음

    • @shinharu_727
      @shinharu_727 4 년 전 +4

      @@user-rf3kx3rr9b 국제학교에 한국인 입학가능합니다

  • @1sound_speed1
    @1sound_speed1 4 년 전 +398

    에초애 강심장이 아니라 그냥 맨날 대피니 뭐니 뭐니 그런거 하니깐 그렇지 그리고 사이렌보단 오히려 폰 긴급재난 문자를 믿지..

    • @user-qu1ih5zy3j
      @user-qu1ih5zy3j 4 년 전 +24

      ㅇㅈ 사이렌=누가 장난쳤거나 대피실습

    • @user-kw5wj7gm2v
      @user-kw5wj7gm2v 4 년 전

      인정합니다 ㅋㅋ

    • @gido04
      @gido04 4 년 전

      ㅇㅈ

    • @co_2260
      @co_2260 4 년 전

      거리에서 사이렌울리면 넌 긴급재난 문자를 더 믿겠다

    • @user-nana833
      @user-nana833 4 년 전

      거리에서 사이렌울리면 민방위훈련..

  • @Kimkatarina
    @Kimkatarina 6 년 전 +1551

    학교에서 화재경보기 실수로라도 울리면 무서워서 밖에 나가겠다 하는데 오히려 나가는사람 이상한사람만드는분위기에 선생님도 앉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참 어이없고 난감했어요 이래서 안전불감증 안전불감증 하는구나... 실제로 위기의식을 못느끼는것도 문제지만 소란피우면서 대피하는게 유난떠는거라는 인식?분위기?부터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요...

    • @morris5482
      @morris5482 6 년 전 +29

      화재경보기는 솔직히 장난일 가능성이 없지 않아 있죠.

    • @user-wb7uo1qf2j
      @user-wb7uo1qf2j 6 년 전 +113

      근데 진짜 ㅇㅈ이여 화재경보기 울려도 걍 멀쩡.수업하자~이러고 쌤들은 잘 안들린다고 그러고 있고;;;

    • @user-ny9md5dz9y
      @user-ny9md5dz9y 6 년 전 +10

      Own Dollor 우리쌤으 울려도 가만히 있다가 애들이 "어? 애들 대피한다!"하면 밖에 쓱-하고 둘러봄 ㅋㅋ

    • @Ronia9379
      @Ronia9379 6 년 전 +6

      진짜 불이나면 교내 방송으로 통보합니다만... 불난거발견못하면위험하죠

    • @user-zw3ry1wu9d
      @user-zw3ry1wu9d 6 년 전

      실수로 울렸는데 ㅋㅋㅋ그때가 기가시간이여서 몇몇 얘들빼고 일어나서 다 뛰어나갔는데..ㅋㅋㅇㄱㄹㅇㅇ

  • @user-rn5gt5ni9k
    @user-rn5gt5ni9k 6 년 전 +645

    걍 하도 북한이 저 지랄하는게 익숙해서 그럴수돜ㅋㅋ
    미사일만 몇년째 반복임ㅋㅋㅋ

    • @user-rh2yn7mf8e
      @user-rh2yn7mf8e 6 년 전 +38

      으니 으니 그때미사일은 실험수준 이젠. 핵실험 성공단계이고 탄도미사일 설공적으로 날릴수잇음 핵탄두 만들어서 탑재하면 그게핵미사일임... 몇년전이랑 완전틀림..

    • @user-hc6gy7ul8s
      @user-hc6gy7ul8s 6 년 전 +10

      우리 핵있다 무섭지 하는것도 이카겐니시테호시이.. 걍 북한윗대가리들을 말살시키고 국민들 해방시켜주면 만사오케이 세계평화 끝! 행복하게 잘살았습니다 되는데 그놈의 썩어빠진 역사와 정치와 어른들의 실타래엉키듯 복잡한 사정땜시 이렇게 꼬여버린 통일

    • @user-et2oi1oh6u
      @user-et2oi1oh6u 6 년 전 +11

      핵있어봣자 지네도 쏘면 위험해짐 ㅋ 권력용이지 뭐 그리고 미사일로 따지면 북한보다 우리나라쪽이 더 세다고 봄ㅋ

    • @user-et2oi1oh6u
      @user-et2oi1oh6u 6 년 전 +2

      거기에 미국까지ㅣ 받쳐주고 있지

    • @sdsdsdd1125
      @sdsdsdd1125 6 년 전

      으니 으니 강심장은 무슨ㅋㅋ 그냥 객기지

  • @user-vr7us3nx4p
    @user-vr7us3nx4p 4 년 전 +191

    민방위 훈련의 부작용 도 어느정도 영향을 받았음.
    제대로 훈련 하지도 않고 형식적으로만 대충 그것도 자주하니
    오히려 역효과만..

  • @cwk0185
    @cwk0185 4 년 전 +392

    우리나라 태연하게 저러지... 막상 전시되고 하늘에서 전투기 몇대 떠다녀봐라
    진짜 전쟁이다라고 인식된순간 모드 fastest된다

    • @AskToMoon
      @AskToMoon 4 년 전 +30

      전투기 떠다닐때쯤 되면 이미 서울은 불바다라 도망이고 뭐고 못하는데

    • @newknow5661
      @newknow5661 4 년 전 +27

      그 상황이 되면 일본은 우왕좌왕..... 실전에 못하니깐 연습때 라도 존나 열심히 해서 위안 삼는 것임. 일본애들이 지금 제일 무서워 하는게 북한 미사일임...

    • @user-qt9fl2mo8t
      @user-qt9fl2mo8t 4 년 전 +11

      @@newknow5661 하긴 후쿠시마때도보면 안보이는곳에서 난리가난리가아니였다고하니

    • @numusglashutte6842
      @numusglashutte6842 4 년 전 +5

      전투기 뜨기도 전에 뒤질걸?
      대피를 하는이유가 핵맞는거 때문인데
      나라가 개 작아서 도망갈데가 없잖어
      그리고 도망가봤자 징집돼버리기!

    • @happyhacking
      @happyhacking 4 년 전 +14

      평시에도 하늘에 전투기가 떠댕기는 이곳은 수원^^

  • @user-lz5er6tc5q
    @user-lz5er6tc5q 4 년 전 +1290

    지방사람이라 그런가 일본인 학교가 있는게 더 신기함...

    • @pjwoo3
      @pjwoo3 4 년 전 +46

      누구 미국인학교 프랑스인학교 중국인학교 다양해요

    • @user-fd2ez6kj7s
      @user-fd2ez6kj7s 4 년 전 +16

      @@pjwoo3 오 처음 알았어요 저도 지방 사람이라 ㅋㅋ

    • @user-zq2py8nw7d
      @user-zq2py8nw7d 4 년 전 +17

      경기도 성남 토박이라서 그런가 나도 본적없네

    • @Cloud-id8dq
      @Cloud-id8dq 4 년 전 +5

      대전이라 몰랐음;

    • @Kimch_Ramen
      @Kimch_Ramen 4 년 전 +76

      서울토박이인생 25년 첨알았다

  • @user-lc3wy9yo4l
    @user-lc3wy9yo4l 6 년 전 +1286

    솔직히 한국인들이 전쟁 대피 훈련에만 둔한게 아니라 위기상황 대피 자체에 둔한것 같은 생각이듦. 불나서 사이렌 울린다고 해도 하던일 접고 후다닥 대피하기 보단 에이 오작동 이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을 먼저 하지 않음? 내 경우도 그럼 ㅇㅇ 항상 만약의 상황을 위한 훈련인데 매번 그냥 넘기고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다간 정말 위급상황에선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모르겠음

    • @user-ld5gs1ni3c
      @user-ld5gs1ni3c 6 년 전 +88

      근데 학교에서 갑자기 불났다고 울리면 거의 선생님들이 아이...잘못 눌렀겠지 우린 계속 수업하자 이러심

    • @ehhan9178
      @ehhan9178 6 년 전 +40

      Aurora _ 제 생각도 그래요. 솔직히 좀 심각하긴 함. 아직 우리나라가 휴전국인 걸 잊으면 안되는데.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훈련은 잘 했으면 좋겠네요. 일본의 미리미리 훈련하는 태도는 좀 배워야겠죠. 그 것 만.

    • @rkd5726812
      @rkd5726812 6 년 전 +31

      이게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가장큰이유지 대구지하철참사도 그렇고

    • @user-mc3nh1lg5d
      @user-mc3nh1lg5d 6 년 전 +10

      코카콜라 세월호때는 잘못된방송 그리고 배안이라는 공간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는 대피를했죠..
      배안에서 구명조끼를 입는다던지 사고가 났음에도 배안에 있는다던지....사전지식조차 숙지않은채 간게 눈에 훤하죠.....
      지금이라도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있는곳은 항상 긴장해야된다고보네요

    • @user-xe2zl5ve8f
      @user-xe2zl5ve8f 6 년 전 +7

      코카콜라 세월호가 왜나오냐 ㅅㅂ야 그건 안내 자체를 족같이하고 지들만 도망간건데 사상이 더러운ㅅㄲ네 이거 어디 비교할께없어서 세월호랑 비교시키노그리고 대구 지하철사고도 지하철안 승객들이 삽시간에 번진불로 대피도못하고 죽은거다. 좀 알라면 제대로 알고나 댓글질해라 되지도않는 비교질 댓글달지말고 ㄱㅅ야

  • @user-pk3xx3tf8p
    @user-pk3xx3tf8p 4 년 전 +512

    우리나라는 가장 위험한 나라이면서 가장 안전한 나라..넌센스임..
    일본은 뭐 지진이 일상이니깐..

    • @suamold
      @suamold 4 년 전 +32

      가장 안전한 나라에서 가장 위험하게 살고있는 시민들

    • @user-yl5wr3ly6e
      @user-yl5wr3ly6e 4 년 전 +14

      위험하게 사는게아니라 다가올 위험을 무시하고 살고있는거지

    • @user-kw6hh9iv9x
      @user-kw6hh9iv9x 4 년 전 +5

      @@user-yl5wr3ly6e 위험을 무시하고 사니까 위험하게 사는거지 왜 있는척해?

    • @ThehumanOfChakan
      @ThehumanOfChakan 4 년 전 +28

      가장 안전한데
      가장 위험해질 수 있는 나라

    • @user-pb2od7jt9y
      @user-pb2od7jt9y 4 년 전 +5

      원래 등잔밑이 안전함

  • @BEBE-1023
    @BEBE-1023 4 년 전 +98

    북한: 미사일 이다!! 미사일!!
    다른나라: 헐 무서워 우리한테 쏘는거 아니야? 재들 전쟁중이래
    한국:어쩌라고.

  • @user-dh4jd4bu4x
    @user-dh4jd4bu4x 6 년 전 +410

    위기의식 없어보이긴 함.. 맨날은 아니더라도 대피훈련하고 유사시 행동수칙 기본적인건 인지하고 있어야 할듯..

    • @wt-sb8vk
      @wt-sb8vk 4 년 전 +2

      그런거 어차피 막상 그때 가면 기억1도 안남 그리고 미사일쏘는데 대피소 숨어봤자 뭐함 러시안 룰렛이지 지하에 숨어도 건물 붕괴되면 죽는데
      살아남는건 온전히 운임
      대피안했는데도 살아남을 가능성이있고 대피해봤자 잘못해서 건물잔해에 깔려 죽을 가능성도 있고

    • @user-lc7mx1zu7q
      @user-lc7mx1zu7q 4 년 전 +2

      @@wt-sb8vk대피 안하는거보다 하는게 살 가능성 높지 않을까요?

    • @user-th9wg4sb9w
      @user-th9wg4sb9w 4 년 전

      @@user-lc7mx1zu7q 방호능력없는 대피소에 가는거보다
      집에있는게 안전함

    • @Yesung2
      @Yesung2 4 년 전 +1

      전쟁뿐만아니라 화재 사이렌도 너무 안일하게 대처하죠... 미국학교경우 사이렌울리면 시험도중이라도 전부 학교밖으로 나와서 대기하는데... 한국은 그냥 무시하죠

  • @user-xf8je8ir8s
    @user-xf8je8ir8s 6 년 전 +432

    그냥.. 사실 전쟁 일어나도 우리가 할수 있는 일이 없어서...
    아마 국민들도 알고는 있을거야...
    터지면 그냥 죽는거지 뭐 , 따로 우리가 싸운다던가 어디로 도망가고 , 도망간다해도 갈곳이 또 어디있나 ..

    • @user-pr2qv1ys4e
      @user-pr2qv1ys4e 6 년 전 +61

      이현지 ㅇㅈ어디 625전쟁도 아니고 현대전쟁나면 걍 내머리위로 미사일안오길 비는수밖에없지 ㅋ부산으로 피난가리?ㅋㅋ

    • @warrenbuffett4175
      @warrenbuffett4175 6 년 전 +1

      이현지 독도말고 점멸당할듯 ㅋㅋㅋ

    • @ryujn10
      @ryujn10 6 년 전 +38

      딱 이거임 불안해해서 바뀔상황이 아니니까 ..

    • @user-or3gt3et8m
      @user-or3gt3et8m 6 년 전 +13

      지랄한다 ㅋㅋㅋㅋ 솔직히 사람들의 무관심이지 설마 나겠나 안난다 하며 강심장인척 지랄떠는거지 막상 전쟁나면 살라고 발버둥개칠새끼들이 또라이같다닌깐 ㅋㅋ

    • @symphony7998
      @symphony7998 6 년 전 +1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 @user-hg7cg7yx7z
    @user-hg7cg7yx7z 4 년 전 +145

    저건 우리나라사람이 반성해야됨.
    아마 북한에서 미사일 쏘면 어디로 대피해야되는지 모르는 사람이 수두룩 할껄?

    • @myloverher11
      @myloverher11 4 년 전 +13

      지하주차장 지하철 상식 아니냐
      학교에서 뭐만하면 나오는데

    • @user-hg7cg7yx7z
      @user-hg7cg7yx7z 4 년 전 +2

      @@myloverher11 ㅋㅋㅋ 그러니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른다는거지..ㅉㅉ

    • @myloverher11
      @myloverher11 4 년 전 +9

      @@user-hg7cg7yx7z? 왜 시비지

    • @myloverher11
      @myloverher11 4 년 전 +3

      @@yeonh241 어딜봐서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고 해서 학교에서 배운다고 하는게 시비임?

    • @user-gd4gz9gg4s
      @user-gd4gz9gg4s 4 년 전 +1

      @@yeonh241아무리봐도 시비거는거 까진 아닌데?ㅋㅋㅋ

  • @user-oy6cw7dw2n
    @user-oy6cw7dw2n 4 년 전 +43

    일본은 재난이 매년 심하게 나잖아.
    그래서 대피 훈련이 우리보다 더 잘되어있는 거고 국가성의 모든 건 정치인과 환경에서 나온다

  • @user-tj7ht7sp3n
    @user-tj7ht7sp3n 5 년 전 +1182

    일본인들이 급식 시간때 취재를 왔었어야 했는데. 5분이 아니라 5초컷을 볼 수 있는데.

  • @TheJin0108
    @TheJin0108 5 년 전 +2021

    학생시절 대피 연습학다고 사이렌 울릴 때 "무시하고 공부해" 라고 말했던 담임 선생님이 생각난다...ㅋㅋㅋ

    • @user-sc5or7hl5e
      @user-sc5or7hl5e 5 년 전 +9

      ㅎ ㅎ ㅎ ㅎ

    • @sangukkim1993
      @sangukkim1993 4 년 전

    • @user-mw6ub7mw5m
      @user-mw6ub7mw5m 4 년 전 +82

      그냥 주변 눈치 존나보는거 같은데
      혼자 발광하면 쪽팔리고
      누군가 먼저 행동해야 다 따라할듯

    • @tree_hunt
      @tree_hunt 4 년 전 +93

      저희도 고3은 옆에 미사일이날라와도 책보는거라고....ㅋㅋㅋㅋ

    • @yoeyoe3
      @yoeyoe3 4 년 전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ㅈ

  • @Vivigattoet
    @Vivigattoet 4 년 전 +29

    반대로 일본인들은 방사선이나 지진에 대해서는 한국인보다 둔감한 면이 있음. 물론 그것과는 별개로 이 뉴스 취지대로 위기 시 대피훈련은 열심히 참여합시다

  • @haseungrae6435
    @haseungrae6435 4 년 전 +10

    어차피 크게 미련없는거지
    전쟁보다무서운게 자본주의라는걸 뼈져리게알고있다보니 ..

  • @ABC-kd8ph
    @ABC-kd8ph 6 년 전 +813

    안전불감증이라기보다는 그냥 사람들 사고방식이 문제인 듯. 훈련에 열심히 참여하면 유난스럽다는 눈치를 주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지 않는 것이 멋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분위기가 그러니 혼자 나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혼자서 나댄다 할거고..이런 구시대적인 사고방식은 좀 없어졌으면 좋겠다..

    • @user-or3gt3et8m
      @user-or3gt3et8m 6 년 전 +28

      ABC 올바른 말씀 조심해서 나쁠건없지 진짜 전쟁나면 어떻게 대비할라고 태연한척인지..

    • @user-zp4yt9bu7x
      @user-zp4yt9bu7x 6 년 전 +6

      누군가가 위험에 대비하면 유난떤다 생각한다고 하신거엔 동의하지만 멋있어보이려고 훈련에 참여하지 않는단건 뭔논리인가요...? 그저 사람들이 북한의 도발에 대해 위험의식을 갖지 않아서그런거 아닐까요? 실제로 학교에서 민방위 훈련을 할때 보면 진심으로 임하지 않는건 당연하고 불평불만 가득 늘어놓습니다. 그건 '나 멋져보이겠지?' 가 아니고 위험을 위한 대비훈련 자체를 귀찮게 여기고 그 위험이 일어날것이라고 염두에 두지 않아서 그런거라생각해요. 그리고 조선시대 사고방식은 대체 무슨말이죠? 과거에 위험에 대비하여 선조들이 무슨일을 하신줄 아시나요...? 누가보면 조선시대때 태풍이오고 불이나도 누워서 떡만먹었는줄 알겠네요...그냥 위험에 대비하는 시민들의 위험의식이 없어서 그러는거라고 생각해요. 문제해결에는 문제발생 원인이 중요한데 그 원인을 엉뚱한곳에 두고계시는거같아 적어봤는데 기분나쁘시다면 죄송합니다.

    • @MINNNNN8
      @MINNNNN8 6 년 전 +5

      수험생 논리가 아니라 추측같은디?

    • @user-vb8ze4nm4n
      @user-vb8ze4nm4n 6 년 전 +6

      수험생 적절한 지적이라고 생각되는군요.

    • @user-tp8ts5ez6l
      @user-tp8ts5ez6l 6 년 전 +10

      ABC ㅇㅈ...대비하지 않고 시크하게 있으면 멋있어보인다고생각하는건지..

  • @TheChaosEndless
    @TheChaosEndless 6 년 전 +2646

    전쟁나면 걍 징집인데 뭔 대피여 시펄

  • @LoveLove-ii1fx
    @LoveLove-ii1fx 4 년 전 +25

    뭐 북한미사일 발사때도 다른게 검색어1위했는데ㅋㅋㅋ

  • @Kimch_Ramen
    @Kimch_Ramen 4 년 전 +36

    ???: 무슨 소리야 이거!!
    ???: war. war. 진정하라구~~

    • @kv1431
      @kv1431 4 년 전 +1

      ???: Mom! The Korea War broke out

  • @user-cz1rc1ow8o
    @user-cz1rc1ow8o 6 년 전 +310

    니들은 60년동안 우린 사골에서 사골국물이 날거라 생각하냐

    • @user-qz9el6ph7c
      @user-qz9el6ph7c 6 년 전 +19

      moriaty 이거지 ㅋㅋ 말 되게 잘하시네

    • @riodiaz3122
      @riodiaz3122 6 년 전 +4

      moriaty ㅋㅋㅋㅋㅋㅋㅋㅋ

    • @KDS.131
      @KDS.131 6 년 전 +8

      말빨 조지시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pt8mn5dp8w
      @user-pt8mn5dp8w 6 년 전 +8

      퍄퍄퍄 드립에 주랄탁치고감

    • @user-cf5tc5mq6d
      @user-cf5tc5mq6d 6 년 전 +5

      moriaty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정답이다 ㅋㅋㅋㅋㅋㅋ

  • @user-ih6mg8hx8k
    @user-ih6mg8hx8k 6 년 전 +247

    위기감이 안느껴지는게 아니라 한국에 살아봐라 물론 우리가 대피훈련 대비를 안하고 있다는게 잘한것도 아닌거 인정하지만
    10분후 전쟁보다 현재 일하며 뛰어다니는게 여기선 더크다

    • @logic_713
      @logic_713 6 년 전 +43

      김홍석 목숨

    • @user-rn4tw5qv7d
      @user-rn4tw5qv7d 6 년 전 +23

      김홍석 여기서 펙트를 집다니 고단수인걸???!!!!?!?!?ㅋㅋㅋ

    • @user-dr2ig3kq9t
      @user-dr2ig3kq9t 6 년 전 +4

      김홍석 반박불가 ㅋㅋㅋㅋ

  • @user-zl6dv7ju1o
    @user-zl6dv7ju1o 4 년 전 +4

    일본은 자연재해가 계속 되왔고 우린전쟁상황이 70년째 휴전이라 잊어가는게 당연하지 별 비교를 다~

  • @Hi-yo-bi
    @Hi-yo-bi 4 년 전 +9

    우리는 실제가일어나면 1분만에 모임니다

  • @user-yn6mg3bk6b
    @user-yn6mg3bk6b 6 년 전 +1211

    ㅇㄱㄹㅇㅂㅂㅂㄱ 진짜 학교에서 대피하는거보면 그사이에 다 디질것 같음

    • @JHJUNG-jr6er
      @JHJUNG-jr6er 6 년 전 +17

      라인드로우 ㅇㅇ ㅆㅇㅈ ㅇㄱㄹㅇ ㅂㅂㅂㄱ ㅍㅌㅍㅎ

    • @user-jb8fb3lu2e
      @user-jb8fb3lu2e 6 년 전 +40

      이거레알반박불가 -아가리에빅불버거-

    • @user-xb7fi3gy2j
      @user-xb7fi3gy2j 6 년 전 +70

      지진 대피훈련 중 학교:야! 신발신고 나가라 . 너 올라가서 신발신고 와

    • @ilikefembois
      @ilikefembois 6 년 전 +9

      휴대폰 챙기고

    • @user-we6bs5up4o
      @user-we6bs5up4o 6 년 전 +2

      라인드로우 저희 학굔 좀 산속에? 있는데 교육을 거의 매일 받아서
      훈련때 3분안에 대피해요

  • @user-qw4xq6ji5d
    @user-qw4xq6ji5d 6 년 전 +134

    민방위 훈련 좀 일본 처럼 했으면 좋겠다 학교나 가정 모두가 성실하게 참여하게끔 실제로 지하벙커가 어딨지 알려주고 또 가보고 그랬으면 함 민방위 훈련때 시민 아무도 참여 안하더라 이런식으로 하면 진짜 전쟁때 대피는 커녕 우물쭈물하다 죽는다

    • @user-em4uq7np5m
      @user-em4uq7np5m 6 년 전

      이정석 .
      %;,,#😥🤔

    • @ksjung98
      @ksjung98 6 년 전 +3

      70년대 매달 15일이면 일본못지 않게 했죠. 그런데 그것이 진정 국민을 위한게 아니었고, 그걸 이용해 위기를 조장해서 유신독재를 장기화하려던 속셈이었던 것을 깨닿게 되니, 정부에 대한 신뢰가 없어졌으니 누가 따를까요....
      아쉽게도 따라하는 사람이 바보가 되는게 당연하죠...

  • @Mearonagood
    @Mearonagood 4 년 전 +164

    일터지면 가장 생존본능,행동이 빠른게 한국인이다

    • @user-hr5gu5mj9s
      @user-hr5gu5mj9s 4 년 전 +86

      빠른행동으로 신속정확하게 상황대처를 하기위해서는 훈련이 반복숙달되어야함
      그런 반복숙달없는 생존본능은 아비규환 무질서만 야기할 뿐임
      이런 문제는 국뽕말고 좀 현실적으로 접근하자

    • @user-yl9df9vk9b
      @user-yl9df9vk9b 4 년 전 +5

      @@user-hr5gu5mj9s 음..좋은 생각이군..

    • @user-nc1td9jm4f
      @user-nc1td9jm4f 4 년 전 +5

      그렇게 조상님들이 한 행동에 의존하고 일반화하면 전쟁났을 때 책상밑에 숨어서 누군가는 나서겠지 할 뿐일걸요

    • @ksaber4279
      @ksaber4279 4 년 전 +1

      @@user-hr5gu5mj9s
      캬...
      구구절절 맞는 말씀 ㄷㄷ

    • @tjj4801
      @tjj4801 4 년 전 +3

      진짜 국뽕과도해도 안좋다
      이렇게 정신승리해버리네

  • @ccmil555
    @ccmil555 4 년 전 +5

    설레발친게 벌써 수십년인데 당연한 결과인듯

  • @mkm4419
    @mkm4419 6 년 전 +237

    좀 문제기는 함.... 근데 요새는 그냥 경보 울릴 틈도 없이 한 방에 가는 거니...

    • @user-rt8we1uz1u
      @user-rt8we1uz1u 6 년 전 +1

      아아아 문제이기는 한게 아니라 문제예요..ㅠㅠ..

  • @user-lb5ec4lf5d
    @user-lb5ec4lf5d 6 년 전 +269

    나 4학년때 교장쌤이 학생들에게 위기감을 주려고 미리 안알려주고 비상벨 울렸는데 울반애들 겁나 짜증나는표정으로 '에이씨...'하면서 책상밑으로 들어갔었음ㅋㅋㅋ

    • @user-yk9ce3tq1s
      @user-yk9ce3tq1s 6 년 전 +1

      이가을 지금 4학년아님?

    • @user-ew1yf9gt7o
      @user-ew1yf9gt7o 6 년 전 +1

      제가 4학년 때인 15년 전에도 그랬어요 더운데 운동장에 모여서 짜증난다고 ㅋ

    • @Platbread
      @Platbread 6 년 전

      정가현 ㅋㅋ여자들은밥안먹어도됨ㅋㅋ

    • @user-vu5qo4tp8y
      @user-vu5qo4tp8y 6 년 전 +5

      납작빵 뭔소리여 여자가 왜 밥을 안먹어 남녀차별 오지네 (갓건배는 굶어도 됨)

    • @user-pl1cg6ik6m
      @user-pl1cg6ik6m 6 년 전 +1

      납작빵 그럼 너가 굶던지요

  • @user-fd2ez6kj7s
    @user-fd2ez6kj7s 4 년 전 +3

    전쟁이나 자연재해 나면 처음에 반이상이 죽고 그 후에 잘 대비 할뜻 6.25나 imf 때랑 비슷하게

  • @samyule3
    @samyule3 4 년 전 +2

    우리가 저리 느슨해보여도..막상 실전 터져봐라..누구보다 빠르게 응집하고 대응한다..그게 한국인이고 대한민국의 저력이다..

  • @gjy1907
    @gjy1907 6 년 전 +1460

    학교에서 공습 대피하라는데 운동장으로 집합시키는 수준 잘 봤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는 지하대피소나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질서 있게 대피하시기 바랍니다.· 극장, 운동장, 터미널, 백화점 등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영업을 중단하고 손님을 대피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안전처 행동지침)

    • @gjy1907
      @gjy1907 6 년 전 +197

      운동장이 그냥 초고열 용광로가 되겠는걸?

    • @gjy1907
      @gjy1907 6 년 전 +293

      ༼ΣӁoƦeaϽ༽ Ƴ才Ҟ 뭔소리야 전쟁에 그딴거 따질거 같냐 특히 공습은 그냥 무차별 폭격할텐데 운동장에 나와 있으라는 게 말이 되냐? ㅋㅋ

    • @gjy1907
      @gjy1907 6 년 전 +160

      더군다나, 그딴 식으로 집합시키는 거 언론에서도 언급하면서 문제있다고 했는데 혼자서 아주 그냥 딴 세상에 사셔 ㅎㅎ

    • @anonymous-yx6kf
      @anonymous-yx6kf 6 년 전 +109

      2차세계대전때 쓰던 포가지곸ㅋㅋ 참 학교안맞추려고 하면 안맞겠다 ㅋㅋㅋㅋ

    • @user-ot2mu6ml3j
      @user-ot2mu6ml3j 6 년 전 +145

      ༼ΣӁoƦeaϽ༽ Ƴ才Ҟ 큰 섬을 조준해놓고도 170발중 90발이 바다로 떨어지는 훌륭한 명중률을 갖고있다
      용산 조준했는데 니네 집부터 떨어질 수 있어

  • @user-be9it8cg7b
    @user-be9it8cg7b 6 년 전 +788

    5분 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지진대피 훈련같은거하면 '' 우.와. 지진.이.다아아. 우리.죽게.생겼네에.' ' 이러는....

    • @user-pr2qv1ys4e
      @user-pr2qv1ys4e 6 년 전 +91

      . 우리나란 지진이 안나니 경각심이 없는거죠ㅋ일본은 밥먹듯이 나니까 칼대피는 당연한거고ㅋ

    • @joy667825
      @joy667825 6 년 전 +88

      솔직히 대피훈련을 해도 대부분 진지하게 하지않죠. 이거에 대한 한가지 재밋는 얘기를 해보면, 학교 소방대피 훈련때 학생들이 대피하는 모습을 찍어 교육청에 보내야 하는데, 찍은 사진이 친구들하고 떠들거나, 핸드폰게임 하면서 천천히 내려오는 그런 사진밖에 없어서 보내기가 좀 망설여 졌는데, 점심시간 종이 울리면서 계단에는 빛에 속도로 급식실로 뛰어가는 얘들을 보고 '이거다'하고 사진을 찍어서 교육청에 보낸 ㅋㅋㅋㅋ 그런 일도 있더라고요 ㅋㅋ

    • @user-yu7vd3rq4j
      @user-yu7vd3rq4j 6 년 전 +39

      joy66782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밥 처먹는게 더 급박스럽다니..

    • @yrey4643
      @yrey4643 6 년 전 +7

      joy667825 ㅋㅋㅋㅋㅋㅋㅋ

    • @JinHaeSoo.
      @JinHaeSoo. 6 년 전 +2

      . ㅋㅋㅋㅋㅋㅋㅋ

  • @handa4429
    @handa4429 4 년 전 +5

    그리고 중,고등학교때 알림이 고장나서 울린적이 너무 많아서 그런걸수도..

  • @rocomoco9518
    @rocomoco9518 4 년 전 +1

    일본은 지진이 수시로 있어서 그래요 지진은 재빠르게 대비하면 살 수 있거든요
    근데 우린 전쟁이니..폭탄 던지는데 강당에 모이면 한방에 가는거지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은거죠..안전불감증도 있지만..

  • @dong_dong_22
    @dong_dong_22 6 년 전 +623

    아니 교실에서 강당 운동장 간다고 옆에 핵떨어지면 살수있나 즐기다 디져야지

  • @user-cl6hv4xv2p
    @user-cl6hv4xv2p 6 년 전 +121

    강심장이 아니라 양치기소년 효과지

  • @user-ne7pk8tz7y
    @user-ne7pk8tz7y 4 년 전 +9

    머! 어쩌라구? 이게다 정치인들이 만들어 놓은거잖아~ 툭하면 간첩단사건 툭하면 전쟁 툭하면...... 특히 안보상황으로 정권잡앗던 독제정부들~ 그런 보수정치인들.. 어쩌라구..

  • @user-tv2hx3ck7j
    @user-tv2hx3ck7j 4 년 전 +1

    생각해 보니 위기상황을 설정 , 훈련해 두는것 필요할수도 있겠어요
    천재지변이 빈번한 일본이라 필요 했을것 같네요
    필요는 발명을 하게 하지만 훈련을 하게도 한다는 사실 ,

  • @user-xx2rz4gv3z
    @user-xx2rz4gv3z 5 년 전 +59

    걱정마셔요 막상닥치면은 우리나라 사람들기가막히게 잘하니까

  • @user-yc3vf2hl7x
    @user-yc3vf2hl7x 6 년 전 +514

    우리는학교에서화재비상벨울리면
    잘못눌린거라고당연히생각하고아무도안놀라고그냥계속자기하던거하고있음..ㅋㅋㅋ

    • @Chloe-cv7if
      @Chloe-cv7if 6 년 전 +53

      안나영 ㅇㄱㄹㅇ... 그러다가 진짜 화재났는데 대피안해서 여럿 죽어봐야 사회적으로 문제라고 인식하지.. 꼭 사고나고 다 죽고나면 대처하더라 지금은 학생으로서 이게 문제라고 아무리 외쳐봤자 뭐가달라져

    • @dry__bread
      @dry__bread 6 년 전 +28

      작년에 세월호사건때문에 우리반은나갔다가 욕만먹음 ㅅㅂ

    • @dong_dong_22
      @dong_dong_22 6 년 전 +52

      안나영 ㅇㅈ.. 쌤한테 이거 불난거 아니에요? 라고 물으니까 쌤이 오히려 조용히하고 공부나하라함... 참..

    • @user-nn8lp1to4d
      @user-nn8lp1to4d 6 년 전 +1

      실제로 불이 난 상황에서도 앉아있으라고 한 사례도 있음....

    • @ffasdf4586
      @ffasdf4586 6 년 전 +7

      그러다가 ㄹㅇ 불인적있었음 담배피는애가 보건실에서 쳐자다가 라이터 침대에 떨어뜨리고갔는데 그때가 개씹더운여름이고 대구이며 보건쌤이 부재중이라 에어컨을꺼놓음. 라이터도 개싸그려 금속써서 열받기시작하고 결국 침대에불붙음 뭐이딴상황이다있냐진짜

  • @user-to3cp4in1t
    @user-to3cp4in1t 4 년 전 +8

    ㅋㅋㅋ 이번 수능 지진 대피 수업에서 가단계 - 문제를 계속 푼다 나단계 - 잠깐 멈추었다가 문제를 다시 푼다 다단계 - 수능진행원에 따라 대피한다 인데 대피는 건물이 무너지고 생명에 위협을 느껴야 할 수 있고 그냥 흔들리는 거 정도로 대피하면 부정행위임

  • @Leana0915
    @Leana0915 4 년 전 +2

    자꾸 터질듯하는데 터지지 않으니까 어쩔때 큰일이 벌어지는지 않는지 이제 확실히 판단할수있는 경지까지...

  • @sundarial2205
    @sundarial2205 6 년 전 +106

    쟤네는 도망갈데가 있고 우린 갈데가 없으니까

    • @user-cv6om3cq4k
      @user-cv6om3cq4k 6 년 전 +3

      Sunyoung Lee 끝까지 핑계네 반성할건 반성하고 배울건 배워야지

    • @stella-cg7kz
      @stella-cg7kz 6 년 전

      황성준 드립이겟죠!!

  • @user-ku9sg1uz7k
    @user-ku9sg1uz7k 6 년 전 +417

    방사능 퍼진 땅에서 정부 규제도 없이 평소처럼 살아가는게 더 소름이야... 강심장으로 따지만 일본인들이지

    • @user-qc9gb6uw3g
      @user-qc9gb6uw3g 6 년 전 +11

      이정훈 ㅋㅋㅋ일본 국민수준 높은 것도 인정하기 싫나봐...

    • @ehhan9178
      @ehhan9178 6 년 전 +17

      권유미 넌 누구한테 덧글을 다니? ㅋㅋㅋ 일본 국민의 높은 시민의식을 아니꼽다고 말한 부분은 없는 거 같은데? 솔직히 방사능 물질 심각하잖아. 나도 알아 심각한 거. 강심장이긴 하지. 워낙 일본이 나대는 거 싫어하니까 정부가 이래! 하면 그래! 할 거 아니까. ㅋㅋㅋ 그건 사실 아님? 방사능에 계속 노출되어죽으나 전쟁나서 한 번에 녹아 죽으나. 뭐가 더 나을까? 넌 어때?

    • @user-ku9sg1uz7k
      @user-ku9sg1uz7k 6 년 전 +7

      유미 뭐라는거야.. 나 일본 좋아해 숨기기만 바쁜 일본 정부가 소름이라고

    • @user-qc9gb6uw3g
      @user-qc9gb6uw3g 6 년 전 +3

      이정훈 이 영상에서는 일본인들 대피훈련 5분만에 하는 것과 한국인의 안전불감증을 이야기하는데 난데없는 방사능 이야기 나오길래 일본을 아니꼬와하시는줄 ^3^

    • @user-qc9gb6uw3g
      @user-qc9gb6uw3g 6 년 전 +3

      그럼 일본 정부라고 해야지 ㅋㅋ 자기가 떡하니 강심장으로 따지만 '일본인들이지..'라고 해놓고 어느새 정부 규제만 봤다는 식으로 말 돌리시네 ㄷㄷ

  • @obe3540
    @obe3540 4 년 전 +2

    좀 다른 얘기이긴 한데 이거 보니까 저번에 학교 경보기 잘못 울렸을 때 운동장 대피 최단시간 찍었던 게 기억나네요
    평소엔 10분 정도 느릿하게 마실 나가는 것처럼 움직이던 애들이 4분만에 죽어라 뛰쳐나왔더니 교감 선생님 표정이.. 잊을 수 없음

  • @un6243
    @un6243 4 년 전

    코로나 상황으로 바꿔서 한번 더 찍어주시면 좋겠어요

  • @user-pk3gl8bk7u
    @user-pk3gl8bk7u 6 년 전 +160

    학교에서 저런 훈련하면 오히려 뛰어가는 애를 이상하게 봄 ㅋㅋㅋㅋㅋ

    • @PlincessOfBp
      @PlincessOfBp 6 년 전 +1

      fam real 헐, 진짜 재난나면 어떡하려고 ㄷㄷ

    • @asdfh4532
      @asdfh4532 6 년 전 +2

      새우달 거의 자 재난훈련이라 알려주니 그렇죠... 저희학교 어떤얘가 기대다 비상벨이라 해야하나 그거 눌러서 얘들 어리둥절... 그렇게라도 해야 할텐데

    • @user-yn8dk5bx6u
      @user-yn8dk5bx6u 6 년 전 +1

      현실 : 계단에서담배나하나피고오자

    • @user-fm7gc1jg7i
      @user-fm7gc1jg7i 6 년 전

      우린 와 재난이다 하고 바로 매점 직행

  • @voninctrl
    @voninctrl 4 년 전 +167

    불감증이지머 하루이틀인가 그리고 예비역들은 피한다기보다 싸우러 가야 한다고들 생각 하고 있을텐데

    • @yunowhat9502
      @yunowhat9502 4 년 전 +3

      나도 싸우러가야한다는 생각은하는데.. 예비군훈련가니 답이없는디 ㅋㅋㅋ 이게훈련인가싶음 훈련시키는사람이나 받는사람이나 ㅋㅋㅋ

    • @user-th9wg4sb9w
      @user-th9wg4sb9w 4 년 전 +4

      @@yunowhat9502 요즘 훈련 많이 빡세졌는데
      훈련받는척 하지말자 급식아

    • @yunowhat9502
      @yunowhat9502 4 년 전 +1

      @@user-th9wg4sb9w 뭐래 어제 4일차 동미참끝났구만 ㅋㅋㅋㅋ 이게훈련인가싶던데 ㅋㅋ

    • @yunowhat9502
      @yunowhat9502 4 년 전

      @@user-th9wg4sb9w 받는사람들 태도가문제였음 설렁설렁 하는둥마는둥 그것도 그냥 지켜보고있는 교관들도 다 별로였음

    • @user-no7my1ku3v
      @user-no7my1ku3v 4 년 전 +3

      @@yunowhat9502 직장다녀야 하는데 훈련 빡시게 받을 수있나 그냥 대충하는거지

  • @user-zc6nn5ed7e
    @user-zc6nn5ed7e 2 년 전 +1

    푸하하하하 ~~!!
    대비할것도없다..~~!!!

  • @user-fv2hx8dt1k
    @user-fv2hx8dt1k 4 년 전 +1

    죽을사람 죽고 살사람은 산다,,라는 옛말이 있어서 그냥 복골 복으로 생각 하고 사는겁니다,,

  • @user-no2lf3rm4x
    @user-no2lf3rm4x 6 년 전 +42

    한국은 학교에서 화제대피훈련 할때도 "연습상황입니다. 연습상황입니다."란 안내방송이 나오고 선생님들도 제대로 하는 사람 몇 없다. 그리고 전쟁나면 "실제상황입니다. 실제상황입니다." 존나크게 안내방송나와서 실제때 절대로 저렇게 평화롭지 않음;;

    • @user-pr2qv1ys4e
      @user-pr2qv1ys4e 6 년 전 +6

      엥간이 실제면 분위기부터 다를듯ㅋ 다패닉되고 무질서해질수도 있겟지ㅋ

  • @OLOIOF
    @OLOIOF 6 년 전 +536

    근데 후쿠시마 방사능 엄청나게 이슈가 되고 있는데 괜찮다고 자기는 먹겠다고 하는 일본인들이 할 말은 아닌것 같은데 ㅋㅋ 위기 의식은 오히려 일본인이 없는게 아닐까요? 목전에 있는 위협인데...krplus.net/bidio/c5V7o12onGitkKg

    • @hangii978
      @hangii978 6 년 전 +35

      엠빙신 뉴스 누가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qpqpqpqpdbdbdbdbd
      @qpqpqpqpdbdbdbdbd 6 년 전 +3

      OLOIOF 프사 귀여워 ㅠㅠㅠ

    • @hangii978
      @hangii978 6 년 전 +11

      dor 1237 불바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러우면 너도 가서 쳐먹어 방사능

    • @themanwhoknowwhatyouwant
      @themanwhoknowwhatyouwant 6 년 전 +6

      dor 1237 근데 문재인이 뭐가 문제길래 사람들이 욕함??

    • @user-qo6mi9xb7d
      @user-qo6mi9xb7d 6 년 전 +7

      dor 1237 박근혜 보다 아래는 심했지않냐...

  • @endywoo4266
    @endywoo4266 4 년 전

    전쟁이 안일어날거라는 생각이겠죠. 그만큼 시대상황을 잘 파악하는거겠죠. 전쟁을 무기로 정치에 이용하려는 세력에게 작은 저항이랄까? 설마 전쟁이 일어날거라는 무식한 생각을 하는건 아니겠죠.

  • @user-dg7dz3rk1d
    @user-dg7dz3rk1d 4 년 전 +11

    나의생각 : 설마 전쟁 나겠어? 이러면서태연함

  • @gamjaneunmubwassna871
    @gamjaneunmubwassna871 6 년 전 +413

    아~~~ 핵떨어질때 강당으로 전교생이 모이면 살수있는거구나 첨알았네 신기하다.

    • @user-oq5xj4lu6m
      @user-oq5xj4lu6m 5 년 전 +7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j5cs7el1h
      @user-xj5cs7el1h 5 년 전 +8

      지진이랑 같은 개념으로 보나? 아님 그냥 지진대피훈련인가

    • @happy-lj9ql
      @happy-lj9ql 5 년 전 +4

      살수있는방법 뭐있음 그럼? 집에가라고 밖에보내주면 살수있음?

    • @Sleeppage
      @Sleeppage 5 년 전 +10

      강당에 양압장치가 되어 있을겁니다 핵공격을 받더라도 서울시에 1/4이상이 1차핵 피해를 받을 가능성은 적습니다. 즉 이후에는 방사능 피폭으로부터 지키는건데 핵공격후 대략 15일만 버티면 외부 방사능의 양이 신속히 대피가 가능한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기 때문에 저렇게 버틴 후 구조 헬기를 기다린다는 시나리오 입니다

    • @Sleeppage
      @Sleeppage 5 년 전 +3

      윤미 지진이라면 강당의 대피는 말이 안됩니다 강당 구조물은 기둥이 없기 때문에 지진에 취약 합니다

  • @rokikorea570
    @rokikorea570 5 년 전 +133

    훈련상황도 아닌 실제 방사능이 퍼진 상황에서 무관심하게 사는 인간들도 있는데 뭐

  • @someones8341
    @someones8341 4 년 전 +2

    적의 공격을 대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적을 찢어두면 공격올 일이 없겠죠?

  • @memil_01
    @memil_01 4 년 전 +8

    실전 대피하면 그 누구보다 빨리 튄다 ㅋㅋㅋ

  • @audtns2411
    @audtns2411 6 년 전 +60

    안전은 과해도 모자라죠..
    비슷한 상황 너무 반복되다보니 안전불감증이 커진것같아요.

  • @kamo3824
    @kamo3824 6 년 전 +39

    좋게 표현해서 강심장이라고 표현해준거지...

  • @user-cu3sd8oy6v
    @user-cu3sd8oy6v 4 년 전 +2

    때되면 다 알아서 해요~
    우리나라는 모병제라 전쟁나면 다 알아서 일사불란하게 움직이고 유도하고 할겁니다.
    예비군훈련소 모습이랑 비슷..?

  • @chuelbongan5980
    @chuelbongan5980 4 년 전 +3

    이레도 죽고 저레도 주는데 너무 촐랑거리면 경제만 불안하게 되고 해서....

  • @user-js4re5vr5i
    @user-js4re5vr5i 6 년 전 +148

    이불속이 제일 최고임 제일 안전함

    • @user-tc7jo9yd8m
      @user-tc7jo9yd8m 6 년 전 +13

      읭읭이 이불님은 이길 수 없엉....

    • @hawk1sh
      @hawk1sh 6 년 전 +7

      읭읭이 핵으로 부터 안전한 게 이불 속이지 ㅇㅇ

    • @user-iy8xw9vs3i
      @user-iy8xw9vs3i 6 년 전 +25

      ㅇㅈ합니다 이불엔 자체 보호막시스템이 설치되었고 자동 수면시스템과 도시에 있는 cctv감시 기능이있어서 이불이 최고로 안전합니다 또한 이불 주인의 지문을 통하여 인식하여 이불속에 식량 창고가 개방되고 자체 공기청청 시스템도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생존할수있습니다 물론 라디오도 설치되어있어 현제 정보를 빠르게 전달 받을수 있습니다 이동을 해야하는 경우엔 이불 아래에 부스터가 작동하여 하늘을 날수있습니다 또한 투명한 소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절대로 들킬일이 없고요 1년에 한번 나사측에서 A/S를 해주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 @user-rx7jo5fr5f
      @user-rx7jo5fr5f 6 년 전 +11

      우리 할머니 오빠분도 6.25터졌을때 한여름에 이불두꺼운거 잔득꺼내서 하루종일 이불속에 숨었다고 했는데

    • @user-hc6gy7ul8s
      @user-hc6gy7ul8s 6 년 전 +7

      티라노사우루스 ㅋㅋㅋㅋ뭔소리래 근데 진지하게 웃긴다 ㅋㅋㅋ공감댐

  • @better331132
    @better331132 6 년 전 +146

    마지막 기자 말에 전적으로 동의
    일본인들이 겁나 유난스러운것도 있고
    한국인이 유사시 대비에 미흡한것도 있다
    문제는 일본이 그런 공포감 조성으로
    군중을 다스리는 공포정치를 지향한다는거지만

    • @jayroygroow2611
      @jayroygroow2611 4 년 전 +5

      @@user-gz1he6ew6g 근데 북한을 이용해서 지네들 들키기 싫은거 덮는게 사실이잖너~

    • @user-fk5kr9gx6q
      @user-fk5kr9gx6q 4 년 전

      @@user-gz1he6ew6g 한국도 6.25 겪었는데요..?

    • @ses030
      @ses030 4 년 전 +2

      저게 유난스러운 걸로 보인다고? 죽음이 앞닥친 상황에서 그런 행동들이 나올까?

    • @yaho1965
      @yaho1965 4 년 전

      @@ericlim6388 그러길래 왜 미국한테 쳐덤벼서 쳐맞을짓을했는지ㅋㅋ다 지 업보인데

  • @tremorhandclay
    @tremorhandclay 4 년 전 +5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여기까지 왔습니다.

  • @user-pb2od7jt9y
    @user-pb2od7jt9y 4 년 전 +3

    1:54 호우~

  • @user-lq4nq7nt7m
    @user-lq4nq7nt7m 6 년 전 +67

    마지막이 걸리는데;;..
    일본은 지진 이라든지 다른 사태가 많이일어났으니까 그런거고
    이쪽은 그냥 오잘동?이라고생각하거나
    무시가 많은건데....

    • @ckh9441
      @ckh9441 6 년 전

      최연우 와 ㅆㅇㅈ

  • @junejune5281
    @junejune5281 4 년 전 +110

    일본에서는 지진이 자주 발생하니까 우리나라 보다 당연히 일본 국민들은 자신의 안전에 대해 민감하고 대피 상황에 익숙해질수 밖에 없다고 생각함

    • @user-co6eb8mg7g
      @user-co6eb8mg7g 4 년 전 +2

      @@axc789 핑계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틀린말은 아닌듯

    • @axc789
      @axc789 4 년 전

      @@user-co6eb8mg7g ㅇㅈ

    • @user-xs4be3di1m
      @user-xs4be3di1m 년 전 +1

      근데 동일본 지진 보니까 파도 구경하다가 휩쓸리더만

    • @deluxeburger651
      @deluxeburger651 년 전

      우리도 미사일 주기적으로 두드려막고 사람몇명죽고 이러면 일본처럼됨 ㅋ

    • @vakbanhouse2077
      @vakbanhouse2077 7 개월 전

      안보적 피로가 쌓인건 인정하는데 그렇다고 아무생각 없이 사는건 좀 아니지 않나 ㅋㅋㅋㅋ

  • @user-uv4lr6wn9w
    @user-uv4lr6wn9w 3 년 전 +4

    근데 진짜 안전 불감증 개심함 울나라 ㅠ 나 초딩때 기말고사보고있는데 옆창고에 불났는데 담임이 연기가 지욱해서 기침날때까지 나가지말고 교실에 있으라 함. ㅋ 다음날 학교왔을때 우리반 앞문까지 바닥 다 타있었음

    • @user-bj3pl6fi9t
      @user-bj3pl6fi9t 3 년 전

      그럴때는 뛰쳐나가야지 무슨 씹ㅋㅋㅋㅋㅋ

    • @gmgkgkgk8147
      @gmgkgkgk8147 2 년 전

      ㅋㅋㅋㅋ지랄을 해라~ 무슨 즈그반 앞문까지 탔는데 가만히 있냐 주작을 해도 적당히 해야지 그럼 느그 앞반은 이미 싹 탔겠네

  • @user-cj8ck7xh5j
    @user-cj8ck7xh5j 2 년 전

    아파트에서는 화재 경
    보기 오작동으로 울려
    도 반응이 없어요 정상
    적이라면 문열고 때거
    리로 나와서 우왕자왕
    해야 하는게 그게 아닙
    니다

  • @user-ku8ek1mg6i
    @user-ku8ek1mg6i 6 년 전 +130

    아니 사이렌을 불날때써야지 맨날 훈련 한다고 쓰니까 아 또 훈련이구나 이생각 먼저 하게 되는거지

    • @Pg-xe7kk
      @Pg-xe7kk 6 년 전 +3

      프랑스 사는데 불시에 중학교에서 테러 상황,화학공격,화재등 훈련합니다.테러의 경우 문 막고 테이블 밑에 1시간동안 짱박혀야되서...극혐...화재경보도 훈련 또는 오작동등으로 가끔 나가야되는데 당연히 다 진짜라고는 생각안하죠 그래도 나가긴 하지만(안 그러면 쌤한테 D짐)

    • @Pg-xe7kk
      @Pg-xe7kk 6 년 전 +2

      아 정확한 이름은 Alerte PPMS

    • @benedictcho8053
      @benedictcho8053 6 년 전

      이거 진짜 레알 씹 ㅇㅈ

    • @user-cuteguy
      @user-cuteguy 6 년 전 +2

      최정윤 우리는 사이렌이 맛이가서 그냥 울릴때가있고 나중에 안울릴지 모릅니다

    • @user-ec3oe1ym3b
      @user-ec3oe1ym3b 6 년 전 +1

      그렇게 생각하는 것보다는 일본처럼 훈련을 잘 참여해서 실제상황에도 훈련이라 생각이 들어도 그대로 할 수 있게 습관을 들이는게 맞는거죠

  • @jeremyyoung2188
    @jeremyyoung2188 4 년 전 +133

    mbc 뉴스가 진짜 거지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이 저러는 내막을 파악하는게 우선이었을텐데 무슨 일본방송이랑 신문따위를 인용하고 있네ㅋㅋ 저 특파원은 일 쉽게 하는구나 ㅋㅋㅋㅋㅋ

    • @hmmmmmmmmn
      @hmmmmmmmmn 4 년 전 +2

      응 팩트야 혐일 유도자제해 ^^

    • @pqjbrhdj
      @pqjbrhdj 4 년 전 +7

      @@hmmmmmmmmn 뉴스 질이 떨어지는 건 맞잖아 분석을 해야지 인용을 하면 그게 기자냐

    • @vj-qk7uu
      @vj-qk7uu 4 년 전

      👍👍👍👍👍👍👍👍👍 최고!!! ㅎV

  • @asobi4886
    @asobi4886 4 년 전 +16

    ㅋㅋㅋㅋㅋㅋ괌 관광객 늘었다는거 개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pg3wu7bv6o
    @user-pg3wu7bv6o 4 년 전 +8

    근데 애들이 전혀 긴장감 없이 억지로 따라나가는거여서 그렇지 실제 상황이면 나먼저 나가겠다고 우왕좌왕할듯

  • @kkkk3444
    @kkkk3444 4 년 전 +172

    다들 바빠 죽겠는데 갑자기 대피훈련하라그러면 잘도 따르것다... 진짜 전쟁나면 도망치기전에 다 뒤짐 우리집에서 지하대피소까지 10분넘게 걸리는데 그 안에 떨어질거 다 떨어짐

    • @user-is4nh6qu7m
      @user-is4nh6qu7m 4 년 전 +2

      그럼그냥 뒤질준비하면서 유서나쓰셈

    • @eyesb824
      @eyesb824 4 년 전 +10

      훈련을 하는 이유가 뭔데?? 니가 전쟁은 겪어봤어? 그냥 주워들은 풍월로 전쟁나면 짧은 시간에 포탄 다 떨어지니 다 죽는다고 믿는거 아냐;; 포탄 떨어진다고 다죽니? 포탄 떨어져도 대피 훈련을 해서 최대한 안전을 보장하자는 의미에서 하는게 훈련이잖냐 이 멍충아;;; 세월호때도 그렇고 경주지진났을때도 그렇고... 어설프고 아는것도 없는 멍청하게 선동하는 인간들 때문에 애꿋은 다른사람이나 어린학생이 피해보지;;

    • @eyesb824
      @eyesb824 4 년 전 +1

      @star shine 혼자 착각하고 뭔 헛소리? 요즘 글 맥락 못읽고 헛소리하는애들 왜케 많은겨;;

    • @Lipeul_
      @Lipeul_ 4 년 전

      @@eyesb824 꼰 --

    • @user-yo8su8jx6q
      @user-yo8su8jx6q 4 년 전

      @@eyesb824 지도 안겪어본거 겪어본거처럼 말하네

  • @user-golfmaster
    @user-golfmaster 6 년 전 +313

    하두 당해봐서 익숙해진거지~

    • @wormhole5893
      @wormhole5893 6 년 전 +4

      그 당해봤다는 당사자가 누구?저희? 아니면 일본인? 누굴, 뭘 당했는지 모르겠...음....

    • @e-75good
      @e-75good 6 년 전 +2

      Worm Hole 일본,한국 둘다

    • @user-ft9yh1py3l
      @user-ft9yh1py3l 5 년 전 +12

      지진은 실제로 일어나고 김정은은 밀당만하잖아

    • @aroha8372
      @aroha8372 5 년 전 +2

      digni ty 그니까여..
      일본은 천벌 받은 거시여~ㅉ...

    • @user-tb9vs6dw3z
      @user-tb9vs6dw3z 5 년 전 +2

      우리 민족의 특성이 숨는 것을 싫어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려는 정신에서 비롯 된 것 아닐까요

  • @fewokyesgo
    @fewokyesgo 4 년 전

    뭐 눈에는 뭐만 보이는격... 침략하거나 전쟁하는 곳은 오히려 복수 당할까봐 걱정하는거고... 해를 끼치지 않으면 그만큼 마음도 편안한것...
    한국은 자발적으로 알아서 판단하여 잘하는 반면.. 타국은 타의적으로 스스로 판단하지 않고 시키는대로 움직이는것 아닌가...

  • @user-pk8di7sz7e
    @user-pk8di7sz7e 4 년 전

    구경들이 지켜줄거에요

  • @u.t.r2643
    @u.t.r2643 6 년 전 +235

    ㅋㅋㅋㅋㅋㅋ대박 괌미사일뉴스보고 "오! 괌가야지!" 하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ovuccino
      @sovuccino 6 년 전 +42

      진짜 날릴리가 ㅋ 큰 타격을 주고싶으면 조용히해야지 괌 날린다고 선포하고 방어 체제 다 갖춰줬을때 쏘면 뭐함

    • @user-pb6cj6gr1x
      @user-pb6cj6gr1x 6 년 전 +3

      U.T.R ㅋㅋㅋㅋㅋㅋ

    • @si_hea_bom
      @si_hea_bom 6 년 전 +5

      본인이 프랑스 테러때 여행 갔었고, 에펠탑 꼭대기 못 올라가게 막아서 슬펐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구만...

    • @-Random_Games-
      @-Random_Games- 6 년 전 +1

      U.T.R ㅇㅈ

    • @bateacher
      @bateacher 6 년 전 +3

      눈치게임 실패각 ㅇㅈ?? 미사일 때문에 사람이 없겠구나 하고 틈을 노리고 갔는데 노리는 사람이 많아 망한 부분 ㅇㅈ??

  • @snowflakeperv
    @snowflakeperv 6 년 전 +49

    솔찍히 핵떨어지는데.. 훈련이 필요하나 걍 뒤져야지.,..
    건물 밖에 있음 먼지가되는거고 안에있음 타죽겠지

    • @Matak22
      @Matak22 6 년 전 +1

      암만 그래도 핵은 안쏠거임 핵 여파는 일본까지 닿는데 지들이라고 무사하진 않을테니

    • @user-wf4nm5nn8h
      @user-wf4nm5nn8h 6 년 전 +6

      눈꽃변태 북한놈들 딜레마가 그거임 위협하려면 핵이 강력해야되는데 문제는 땅덩어리도 쪼꼬매서 그거터트리면 걔네도 다죽음

    • @jenb2427
      @jenb2427 6 년 전

      그럼 지진이나 불은?

    • @user-bl3cf7ic1z
      @user-bl3cf7ic1z 4 년 전

      @@user-wf4nm5nn8h 설마 핵 하나로 경기도에서 경상도까지 초토화 된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지?

  • @user-hd9rx4od5l
    @user-hd9rx4od5l 4 년 전

    전쟁나면 나라를 위해서 싸워야지
    근데 북한이랑 전쟁은 일어나지
    말아야 되지만 나라가 위기에 처하면
    나라버리고 도망치지 않고 나라를 위해 열심히 싸워야지

  • @user-yn1wd7qb2x
    @user-yn1wd7qb2x 4 년 전

    안전불감증 너무 심해요. 한국에서 지내다 캐나다와서 살고 있는 학생인데. 언청나게 느껴져요....ㅎ... 슬픕니다

  • @nangi661
    @nangi661 6 년 전 +113

    저는 근데 대피가 큰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어차피 운에 맡기며 상황 파악하며 순간적으로 대피하는게 훨씬 생존률이 높을것같아요 ;; 미사일 떨어지면 무슨 소용인가요 ㅈㄴ 뛰어 댕겨봐야

    • @Rosframe
      @Rosframe 4 년 전 +1

      실전에서 사이렌이 울리는 경우가
      북한에서 미사일을 쐈을때입니다.

    • @user-ef2tb4ly2q
      @user-ef2tb4ly2q 4 년 전 +11

      존나 뛰었는데 그곳이 미사일 착지지점

    • @user-op6xu5js9u
      @user-op6xu5js9u 4 년 전 +3

      미사일일뿐 핵이 아니라서 대피 잘하면 살수도 있음 실제 대피소로 지정된 지하철역이나 빌딩 지하 등 그런곳은 미사일 맞아도 살수있음..

    • @user-fk5kr9gx6q
      @user-fk5kr9gx6q 4 년 전 +1

      근데 문제는 우리나라사람들은 화재처럼 시간이 충분히 있어서 질서만 지키면 되는 일도 대피훈련을 좆도 안해요

  • @user-pr1wz8zf2o
    @user-pr1wz8zf2o 6 년 전 +111

    그와중에 수학여행을 괌으로가냐..부럽다

    • @jeonkuji_
      @jeonkuji_ 6 년 전 +1

      roro ro 우린 경주나가서 산이나타야죸ㅋ

    • @user-uu3tz8lz7x
      @user-uu3tz8lz7x 6 년 전

      덩어리 오 경주가세요? 저희도 경준데

    • @user-lu1oe2dt9t
      @user-lu1oe2dt9t 6 년 전

      roro ro 요즘은 경주 갈수잇나?

    • @csh9501
      @csh9501 6 년 전 +1

      저희학교는 일본,중국,제주도중에 고르게했었는데..

    • @user-et1vi1vq3d
      @user-et1vi1vq3d 6 년 전 +2

      수학여행 보내주지도 않아....

  • @user-ec8sp4wr5s
    @user-ec8sp4wr5s 4 년 전 +1

    음... 우리도 훈련 자주 하는게 좋겠네요 유사시를 대비히여

  • @user-qu5em3bz1x
    @user-qu5em3bz1x 3 년 전

    위험 상황의 대피 능력 이나 의식 미달은 한국인이 반성하고 고쳐야하는 단점이지
    전쟁,재난 무서움을 겪어보지 않아서 그래
    이런 연습은 적극적으로 해야한다
    진짜로 발생할경우 개판,피해는 증가하닌가
    그때 후회해봐야 늦는다
    대피,위급상황 대처법,응급처치는 어릴때부터 교육을 해야하는데
    국영수만 아는 한국에선 불가능
    솔까 자극요법으로 강진 7이상 지진 10년에 1번 한국에 일어나야한다
    그래야 생명의 귀중함도 대피와 응급처치,생명의 귀중함을 깨우치그등
    100번 말하면 머하나 1번 겪어본것보다 못한데...

    • @gogobb7496
      @gogobb7496 3 년 전

      웬 오바...일본은 동일본 대지진 터졌을때 그날 다른지역은 다들 식당가고 잘 살았음. 한국인들이 더 난리였던 거랑 비스무리한데 웬 자학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