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켓 부순 세계 1위 조코비치…이유 있는 화풀이? (2021.02.18/뉴스투데이/MBC)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2. 16.
  • 경기 도중 선수들이 과격한 행동으로 스스로 화를 푸는 장면이 종종 나오는데요.
    심리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선수도 있지만 때와 장소에 따라 역효과가 날 수도 있습니다.
    imnews.imbc.com/replay/2021/n...
    #조코비치, #테니스, #스트레스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댓글 • 919

  • @user-tf1my7hz8e
    @user-tf1my7hz8e 7 개월 전 +3

    말도 안돼는소리 저게 무슨 루틴이야 저런건 퇴출시켜야해

  • @uhohohot
    @uhohohot 3 년 전 +497

    1:51 어우 이건 정말 위험하네

    • @user-pkhuubnw0192
      @user-pkhuubnw0192 3 년 전 +38

      웃긴건 저 부서진 전화기를 홈팀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나중에 저 선수 은퇴할때 은퇴선물로 줘욬ㅋㅋㅋㅋ

    • @uhohohot
      @uhohohot 3 년 전

      @@user-pkhuubnw019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pkhuubnw0192
      @user-pkhuubnw0192 3 년 전

      @@uhohohot 데이빗 오티즈라는 보스턴 레전드 선수인데 유명한일화라서 조금만 검색해도 나와요ㅋㅋ

    • @uhohohot
      @uhohohot 3 년 전

      @@user-pkhuubnw0192 너무 유쾌한 엔딩 ㅋㅋ

    • @user-db2rw3sx3q
      @user-db2rw3sx3q 3 년 전 +8

      저 저 약쟁이놈

  • @SinBee.
    @SinBee. 3 년 전 +336

    1:53 ㅋㅋㅋㅋㅋㅋ ㅈㄴ 자연스럽네

  • @user-nq2px5ob2m
    @user-nq2px5ob2m 3 년 전 +314

    분풀이 하고나면 속이 후련한데 몇분 뒤 부끄러움은 나의몫ㅋㅋㅋㅋㅋ실제로 그런 경험을 해보니 분풀이와 부끄러움은 비례하더라

    • @myungjaeyu3548
      @myungjaeyu3548 3 년 전

      와우1

    • @kjsv5767
      @kjsv5767 3 년 전 +1

      생각만해도 이불킥...ㅋㅋㅋㅋㅋㅋ

    • @user-jt8bo7vr6f
      @user-jt8bo7vr6f 3 년 전

      일류 운동선수만큼 저런 상황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케바케인듯 ㅋㅋ 대부분 그리 분풀이 할만한 일이 아닌데 분풀이해서 그런경우도 있고ㅋㅋ

    • @LeeJunoddd
      @LeeJunoddd 3 년 전 +5

      세계 1위 조코비치가 페더러나 나달보다 인기가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노박 조코비치는 호주오픈에서 8번을 우승하고도 페더러와 나달처럼 팬들로부터 똑같은 사랑을 얻지 못했다.
      페더러나 나달이 라켓을 부수고 경기장의 팬들에게 좌절감을 표출하는 모습은 거의 볼 수 없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팬을 확보한 이유다.

    • @user-be1ze2px9h
      @user-be1ze2px9h 3 년 전 +10

      근데 조코비치 경기보면 저게 자기만의 해소 방법임 ㅋㅋ 안풀릴 때 저렇게 털어 버리고 다시 멘탈 잡아서 잘하는 모습 수도 없이 보여줌 상대가 잘하면 칭찬도 할줄 아는 선수이기도 하고요

  • @Ratatouille_
    @Ratatouille_ 3 년 전 +491

    뭐 선수들 라켓 한두번 부수나 ㅋㅋㅋ이해한다...게임도 지면 개빡친데 생업으로 하는거면 뒤지게 빡치겠지..

    • @user-ox2us9ln2e
      @user-ox2us9ln2e 3 년 전 +21

      바로 납득시켜버리내;

    • @choanais9922
      @choanais9922 3 년 전 +33

      맞아요ㅋㅋㅋㅋ 진짜 인정합니다ㅠㅠ
      하지만 보통사람들은 부쉬고싶어도 비싸서 못부신다는거ㅠㅠ

    • @user-et6dv6zp5d
      @user-et6dv6zp5d 3 년 전

      저거 물건 하나에 몇백하니깐

    • @user-xm7em6ym8l
      @user-xm7em6ym8l 3 년 전 +1

      @김수빈 요즘 그런거 하면 돈받음? 너무 많이 보이네

    • @kkjin7936
      @kkjin7936 3 년 전 +1

      @@user-xm7em6ym8l 진짜 클릭질로 10만원이면 지가 공계정을 생성하든지 해서 계정당 10만원씩 벌었지ㅋㅋㅋ개인정보가 개인정보가 아닌시대인데.나만해도 최근 일주일 사이에 인도네시아에서 한번 필리핀에서 한번 내 구글 계정 로그인 시도됐다고 알림오드만ㅋㅋㅋ

  • @jiminhong95
    @jiminhong95 3 년 전 +553

    저러고 정신차려서 3세트 역전해서 이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관중도 없는데 나름 볼거리였음ㅋㅋㅋㅋㅋ

  • @tae3584
    @tae3584 7 개월 전 +7

    저기 다 합쳐도 권순우 같은 찌질이는 없었다.

  • @sugar_roadlee8404
    @sugar_roadlee8404 3 년 전 +543

    01:30 하든 저거 ㄹㅇ웃겻는데 ㅋㅋ

    • @ssaps2001
      @ssaps2001 3 년 전 +21

      지켜보는게 더웃ㄱㅁ ㅋㅋㅋ

    • @user-zc6pw7nn7x
      @user-zc6pw7nn7x 3 년 전 +56

      ㅋㅋㅋㅋ 옆에 상대선수 표정이 이걸 웃기려고 한 건가 헷갈리는 것 같음 ㅋㅋㅋ

    • @subinlim7598
      @subinlim7598 3 년 전 +3

      수염덕에 아프지는 않을....리는 없겠지. ㅈㄴ 아프겠다ㅅㅂ

    • @hyunkim3706
      @hyunkim3706 3 년 전 +3

      농구공하고 서로 한대씩 주고받음ㅋㅋ

    • @user-qx3uj3jl3x
      @user-qx3uj3jl3x 3 년 전 +1

      조쉬 하트: ?

  • @user-vw3bv6xx4b
    @user-vw3bv6xx4b 3 년 전 +171

    저런 모습은 지고 있어서 하는게 아니라 자기가 하던데로 안되서 저런거임. 페이스 말리면 본인이 더 잘 알지 그리고 지는건 상관없구.. 나만 잘 되길바라는 프로들 크게 없더라 그 만큼 고생한걸아니까..

    • @user-uv1td9qp6w
      @user-uv1td9qp6w 3 년 전 +10

      저 마음에는 공감합니다.. 다만 테니스경기의 특성상 잘못된 행동이라 생각해요. 기록 경기가 아니고, 팀이 아닌 개인 상대와의 경기인데다가 몸싸움도 없는 스포츠라.. 그나마 소리지르며 치는게 테니스 실력 외의 유일한 상대 압박책 이었는데...이런식으로 상대의 분위기를 끊는 건 잘못이라봅니다. 한 번이 아니고 요즘따라 자주 저런 행동을 보이더라구요..ㅠㅠ

    • @user-vw3bv6xx4b
      @user-vw3bv6xx4b 3 년 전 +4

      @@user-uv1td9qp6w 아마도 젊은 상위 랭커들이 점점 성숙해지고 본인은 올드해지면서 오는 압박감? 그러면서 위축돼 스스로 무너지는 본인 모습이 싫어져 근래에 자주 비춰 지는게 아닌가 싶네요.. 페더러도 폴 다운 되면서 공백기 있어잖아요 조코비치도 그런 시기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짐작 해봐요..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움 뭐 이런거..ㅎㅎ

  • @june35679
    @june35679 7 개월 전 +20

    저런 행동은 폭력성의 표출이지 분노를 다스리는 행동이 아닙니다. 왜 저런 행동을 허용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일반인들도 주변 사람들 있는데서 물건 부수고 난동부려도 화가 나서 그런 거니까 괜찮다는 건가요. 자신이 사용하는 라켓을 소중히 해도 모자란데 어떻게 저런 짓을 허용하는 건지 테니스계는 참 놀랍네요.

    • @chlqudrn
      @chlqudrn 6 개월 전 +1

      역쉬~~~ 유교탈레반의 나라 답다~~~~~~~~~~~~

    • @user-zp1mz9mf6f
      @user-zp1mz9mf6f 6 개월 전

      @@chlqudrn 권순우? 같은 120위 실력없는 쩌리가 하는거랑
      저런 세계 1위가 하는거랑 같나 ㅋㅋㅋ

  • @castingvote
    @castingvote 3 년 전 +136

    1:31 상대선수가 쳐다 보는게 더 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 @user-uv1td9qp6w
    @user-uv1td9qp6w 3 년 전 +127

    홀로 쉬는 타이밍이거나 경기 끝이라면 그러려니 해도, 상대선수가 있는 앞에서 그러는건 사실상 상대선수를 위협하고 위축시키는 행동입니다. 다른 스포츠보다 테니스는 매너스포츠라 불릴 만큼 그런 행동이 금지되어있구요.. 자주 저런 행동을 하는 선수가 아닌만큼 선수에 대한 과한 비난은 자제해야겠지만.. 심리적으로 이해한다고 해도 저 행동이 정당화되면 안된다고 봅니다.

    • @ST-tn3rx
      @ST-tn3rx 3 년 전 +8

      공감합니다... 관중 유무를 떠나서 제일 중요한 상대 선수가 영향을 받는 건데 단순히 개인의 자유라고 좌시할 행위는 아닌 듯 합니다 명색이 신사의 스포츠인데요... 그리고 테니스 팬들은 다 아시겠지만 조코비치는 이 라켓 스매싱 행동을 굉장히 자주하는 선수입니다 제가 라이브로 본 것만 해도 10번은 넘습니다 한두번 정도였으면 그냥 그러려니 하고 말겠지만 이제는 빼앗긴 흐름을 되찾아올 전략적인 액션으로 보일 정도네요... 실제로 조코비치 선수는 저 라켓 스매싱 이후에 흐름을 되찾고 역전승을 거둔 경기가 많았거든요

    • @user-ji3oy7cd6t
      @user-ji3oy7cd6t 3 년 전 +3

      제가 상대편이면 저 ㅂㅅ 왜저래 이러고 말거같은데.. 위축되거나 위협을 받으려나요..

    • @ebestinvestment9066
      @ebestinvestment9066 3 년 전 +4

      엥 진짜 그렇게 생각해요? 나라면 어지간히 안되나보나 할텐데 ㅋㅋㅋㅋㅋㅋ

    • @bystander482
      @bystander482 3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엣헴~~~~

    • @user-uv1td9qp6w
      @user-uv1td9qp6w 3 년 전 +3

      실제로 학생선수들 사이에 벌어지고 있는 일이라 문제가 더 큽니다. 프로선수들을 보고 배우는데.. 특히 국내경기의 선후배 사이에서도 이런 행동으로 상대를 위협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그럴수 있다 이해하는것과, 불이익이 없이 해도 되는 행동으로 정당화하는것은 결과적으로 엄청난 차이를 가져옵니다. 저도 조코비치의 팬이지만.. 잘못된건 바뀌어야죠.

  • @lacasadepapel4358
    @lacasadepapel4358 3 년 전 +319

    0:55아니 미친 저게 가능??

    • @user-eh8ht3no6p
      @user-eh8ht3no6p 3 년 전 +10

      왤케 스무스하게 부러지냐

    • @user-cw7fq5pt5q
      @user-cw7fq5pt5q 3 년 전 +11

      야구선수들 화면으로 보면 크게는 안보이지만
      실제로 키 190이상에 어깨도장난아님

    • @user-ex5qz1rn8c
      @user-ex5qz1rn8c 3 년 전 +9

      @@user-cw7fq5pt5q 우리 야구레저랑 다름

    • @BO-nn9up
      @BO-nn9up 3 년 전 +4

      기회되면 쟤네 허벅지 만져보셈.. 축구선수 못지않음 ㅋㅋ
      호주에서 고등학교 야구부 하는애 있어서 허벅지 찔러봤는데 돌 같더라..

    • @user-qq6en7zw7o
      @user-qq6en7zw7o 3 년 전 +1

      푸이그잖어

  • @user-dn3ts4ez2x
    @user-dn3ts4ez2x 3 년 전 +51

    1:31 표정 쥰내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ottackji
      @kottackji 3 년 전 +2

      뒤에 쳐다보는 표정 개웃김ㅋㅋㅋ

    • @user-kx4fw1gk2b
      @user-kx4fw1gk2b 3 년 전

      조쉬하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yoonkwanHong
      @ryoonkwanHong 3 년 전 +1

      하든 ㅋㅋㅋㅋㅋㅋ

  • @user-ix9rw1jj1w
    @user-ix9rw1jj1w 3 년 전 +137

    승부욕이 엄청 강한 선수들인데 안풀리면 저렇게도 풀어야지. 순간적이지만 효과가 좋겟지.

  • @yej_unnnn
    @yej_unnnn 3 년 전 +68

    그만큼 화가 나셨다는거지~~

  • @TheRatm1357
    @TheRatm1357 3 년 전 +6

    선수는 명예와 순위가 중요하죠... 이해갑니다 ㅜㅜ

  • @user-jl5iq4ws1r
    @user-jl5iq4ws1r 3 년 전 +78

    빠따 뿌수는 놈도 있듯이 피해가 가면 모를까 라켓 뿌수는것도 있을수있는거지

  • @Lutian_Legendary_Hero_Official

    0:23 그의 우렁찬 벅소리

  • @user-iy7fp5tj6j
    @user-iy7fp5tj6j 3 년 전 +91

    솔직히 세계적인선수가 저렇게 라켓 부수면
    쫄듯..심리적으로 부담 주기 좋은 작전.

    • @chocoy22
      @chocoy22 3 년 전 +3

      그러면 가방에 여러개 챙겨야겠군용 !?

    • @user-kh7nk8lc3q
      @user-kh7nk8lc3q 3 년 전 +11

      실제로 라켓 부수는 선수 많아서 여러개챙기기도하죠

    • @lovespider
      @lovespider 3 년 전

      기본적으로 동호인분들도 3개씩 챙기셔서.. 뭐 하나 부셔저도 다른거 쓰면 되죵

    • @hh-pl2ki
      @hh-pl2ki 3 년 전 +1

      @@chocoy22 테니스 선수들은 라켓줄 텐션에 민감해서 경기중 라켓을 안부수더라도 2-3자루는 기본으로 교체해요

  • @user-us6mf9cd8d
    @user-us6mf9cd8d 3 년 전 +4

    아무한테 피해를 주지 않는다면 저런 방법으로 화를 푸는 것도 이해는 감 근데 남한테 피해를 주면 그건 영역에서 벗어나는거지

  • @user-zm9cc5tj8i
    @user-zm9cc5tj8i 3 년 전 +63

    1:51 이거랑 뒤에 골프채를 무표정으로 꺾어 뜨리는거 미쳤다 ㄷㄷ
    솔직히 같은 팀 동료 개무서웠을 듯 ㄹㅇ

  • @stevenjohn7763
    @stevenjohn7763 3 년 전 +114

    스스로 분을 삭이지 못하니까 저러는거다. 아무생산성 없는 오락, 체육대회해도 욕지거리하고 개소리 짓껄이고 하는데. 세계 타이틀이 걸린 경기에서 자기가 그린 플레이가 안나오니 당연히 자신한테 화가나는거지

    • @shindino5406
      @shindino5406 3 년 전 +6

      @@user-zc6ic2ww7b 한줄만 읽었냐 ㅋㅋ

    • @gaemaeuntteokbokki7289
      @gaemaeuntteokbokki7289 3 년 전

      @@user-zc6ic2ww7b 책을 얼마나 안 읽으면 4줄 문장도 못 읽냐 ㅋㅋㅋㄱㄲ

    • @user-nq2px5ob2m
      @user-nq2px5ob2m 3 년 전 +1

      @@user-zc6ic2ww7b 신용재가 부릅니다 첫줄ㅋㅋ 첫줄 읽고 혼자 부들대며 썼을 생각하니까 웃긴다

    • @franklin897
      @franklin897 3 년 전 +2

      @@user-zc6ic2ww7b 본인은 5줄도 못읽으면서 글을 몇줄이나 썻누 ㅋㅋㅋ

    • @johnson-sy7sm
      @johnson-sy7sm 3 년 전

      싸튀 했네 ㅋㅋ

  • @sungmin9313
    @sungmin9313 3 년 전 +10

    1:32ㅋㅋㅋㅋ털보 하든 귀여워

  • @user-oy1ey2be5m
    @user-oy1ey2be5m 7 개월 전 +9

    권순우 ㅋㅋㅋ 조코비치쯤 되냐

  • @user-cn4fy5mt3e
    @user-cn4fy5mt3e 2 년 전 +4

    분노가 나더라도 공개적인 자리에 저렇게 분풀이를 하나. 분노 조절 장애가 심하네.

  • @user-pg3cq9xw5j
    @user-pg3cq9xw5j 년 전 +12

    일 할때 감정조절 잘 하는 사람이 진짜 멋있어 보임

    • @user-zp1mz9mf6f
      @user-zp1mz9mf6f 6 개월 전 +1

      권순우? 같은 120위 실력없는 쩌리가 하는거랑
      저런 세계 1위가 하는거랑 같나 ㅋㅋㅋ

  • @seriouslykramer7394
    @seriouslykramer7394 7 개월 전 +11

    순우가 십 이거보고 따라했네 ㅋㅋㅋ

  • @vincent_92
    @vincent_92 9 개월 전 +5

    저 행동 화나서 그런것도 있지만 상대 위축시킬려고 하는 행동이여서 하게하면 안됨.

  • @user-ez7oo1nq7s
    @user-ez7oo1nq7s 7 개월 전 +9

    이번에 우리나라가 저걸 배우고 답습해서 때리고 부쉈군

    • @user-zp1mz9mf6f
      @user-zp1mz9mf6f 6 개월 전 +1

      권순우? 같은 120위 실력없는 쩌리가 하는거랑
      저런 세계 1위가 하는거랑 같나 ㅋㅋㅋ

  • @user-ou6ij1do8n
    @user-ou6ij1do8n 3 년 전 +16

    인터넷 스트리머들이 분노표출을 하듯이 선수들도 분노표출을 할수 있습니다.

  • @user-xk5em6iv4x
    @user-xk5em6iv4x 3 년 전 +10

    겜하다가도 빡치면 샷건 오지게 치는데
    저 경기 하나에 연봉이 휘청거리는데 당연히 저럴 수 있지 ㅋㅋ 차라리 속으로 삭혀서 경기 망하는거보다 저렇게 속 시원하게 분출하고 새 멘탈로 다시 진행하는게 이득일수도있어

  • @FlaSh_Bang_
    @FlaSh_Bang_ 3 년 전 +52

    승부욕이 강해서 그렇지ㅋㅋㅋ

    • @exeiii
      @exeiii 3 년 전 +1

      인정 세계 선수들 보면 게임 승부욕 장난 아님

    • @piribuisaman2673
      @piribuisaman2673 3 년 전 +9

      승부욕 없이 저런자리 올라갈수가 없죠 뭐

  • @oo0oo754
    @oo0oo754 3 년 전 +84

    저게 왜?
    세계에서 내노라하는 선수들이 그정도 승부욕이 없을까
    친구들끼리 당구칠때 생각해봐라

    • @9won475
      @9won475 3 년 전 +5

      내로라입니다

    • @SuperSlayerbox
      @SuperSlayerbox 3 년 전 +1

      ㅋㅋㅋㅋㅅㅂ 프로 레벨에서 저게 왜냐고? ㅋㅋㅋㅋㅋ 친구들끼리 당구치는건 아마추어레벨이고 저건 프로스포츠인데 ㅅㅂ 니들 당구치는거랑 같냐 ㅋㅋㅋㅋㅋ 뇌가 없나

    • @henrythefifth9993
      @henrythefifth9993 3 년 전 +4

      인격장애다.
      라켓은 자기를 먹여 살려주는 도구인데, 화를 못참고, 자기가 버는 돈을 대주는 관중 앞에서 부수는 짓거리는 인간 말종임을 보여주는 행위다
      다른 종목도 마찬가지다. 다른 직업도 마찬가지다.
      좀 젊잖게 표현하면, 자기는 잘났는데 라켓이 엿같다는 책임전가의 모습이다

    • @user-rx5vv7bt3v
      @user-rx5vv7bt3v 3 년 전 +1

      @@henrythefifth9993 뭐가 문제임? 저렇게 안해서 화 안풀려서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 안나오면? 세계권 대횐데 저렇게 해서라도 분풀이해서 멘탈잡아야지
      지면 끝인데

    • @user-qr8bh3gw9p
      @user-qr8bh3gw9p 3 년 전

      @@user-rx5vv7bt3v 그럴 거였으면 무관중 무중계로 했어야지 ㅋㅋㅋ 관람형 프로 스포츠인데 저런 행동이 맞다고 봄?? 저건 걍 실력 좋은 아마추어의 분풀이임

  • @luansen0
    @luansen0 3 년 전 +15

    마라토너가 결승전에 넘어졌을때 뒷선수가 그냥 지나쳐도 스포츠고 일으켜세워줘도 스포츠다. 넘어진 선수를 밟고 지나가지만 않으면 된다.
    근데 스포츠에서 저런 분노장면 보는거 흔한건데 그게 눈살찌푸려 질 정도면 구연동화나 어린이용 컨텐츠만 봐야지.
    어른되서도 야동보면 안되고 결혼은 꿈도 꾸지 말아야지.
    분노표출은 지극히 인간적인건데 솔직히 이런거 다 알면서 자기는 아닌척 착한척하는하는게 더 소름끼칠일 아닌가? 사이코패스 같잖아.
    남에게 피해를 안줄정도의 분노표출은 괜찮다고 본다. 참는게 좋은것도 아니라는 연구결과도 있던데 시원하게 분풀이하고 동료에게 위로도 받고 다음엔 더 잘해야지 결심하면 성적이 더 좋아질 수도 있는거지.
    그걸 보고 눈살찌푸려지는 것도 당연할 수 있지만 그게 보기 나빳다고 표현하기에는 이기적이라고 본다.
    자신만 생각하고 저 선수가 얼마나 속상할지는 생각안해봤나 싶기도 하다.
    보기 안좋으면 차라리 야유를 보내라.
    그게 더 인간적인거고 자연스러운거다.
    그런게 스포츠를 잘 즐기는거지.
    야유, 분노, 승리, 패배, 응원, 감동, 실망 등등 그런걸 느끼고 즐기는게 생각하는게 진정한 스포츠라고 본다.
    눈살이찌푸려졌다? 보기 안좋았다? 듣기 거북했다?
    시력, 청력검사가 필요하면 병원에 가는것을 추천한다.
    교양적인걸 찾는다면 국악연주나 클래식 공연도 추천한다.
    판소리는 추천하지 않는다. 년이~ 놈이~ 이런게 자주 등장한다. 모를까봐 미리 알려주는 거다.

    • @user-zc6ic2ww7b
      @user-zc6ic2ww7b 3 년 전

      저게 맞는말이지

    • @user-zc6ic2ww7b
      @user-zc6ic2ww7b 3 년 전

      운동선수들에 대회랑 체육대회랑 비교하는 애도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Cute_Weasel
    @Cute_Weasel 3 년 전 +32

    저정도 근성 있어야만 성공한다고는 못해도 저사람들은 그 근성으로 성공한거임

  • @wild.cat.
    @wild.cat. 3 년 전 +3

    화푸는건 뭐 맘데로하라지만
    1%라도 주변에 피해를 끼치면 1000배 가량 배상및 책임을 물도록 해야지.
    행동에 대한 책임을 져야지

    • @desert_fox173
      @desert_fox173 년 전

      행동에 대한 책임은 져야죠. 대신 행동보다 과한 책임은 정당하지 않죠 ㅎ

    • @miin1461
      @miin1461 7 개월 전

      맘대로

  • @user-yx5kv7ek5e
    @user-yx5kv7ek5e 3 년 전 +6

    조코비치 라켓 부수는 건 이젠 거의 뭐 루틴이지 ㅋㅋㅋㅋㅋㅋㅋ

  • @euankim5220
    @euankim5220 3 년 전 +1

    이번 코로나때문에 보름동안 격리되 있다가 나와서 기량이 안 좋아졌다고 저렇게 승질 부렸답니다

  • @gattosazio5778
    @gattosazio5778 3 년 전 +4

    뭐 사람이니 이해는 하는데 다른 사람한테 해가 되는건 폭력이다 하려면 남한테 피해가지 않는선에서!

  • @_LeBlanc
    @_LeBlanc 2 년 전 +3

    분노조절장애 모음집이네

  • @user-ze6yf6zx4g
    @user-ze6yf6zx4g 3 년 전 +34

    겜 하다 보면 빡치기도 하겠지. 사람만 안 다친다면야

  • @YKim46fromacenturyago
    @YKim46fromacenturyago 3 년 전 +23

    어중간한 위치로 공 잘못 날리는 것보다 뭐 하나 부수는 게 훨씬 현명한 것 같다. 한 번 실수하고 나서 어떤 식으로 화를 풀어야 하는지 배운듯.

  • @neutrality25
    @neutrality25 7 개월 전 +5

    테니스 수준이냐 이게? 저딴걸 왜허용하냐

  • @ttoja1267
    @ttoja1267 3 년 전 +28

    근데 저 정도로 분풀이하면 보통 경고하던데

    • @user-gn8tq3pq5c
      @user-gn8tq3pq5c 3 년 전 +3

      벌금이 있습니다 제가알기론 몇백만원정도 되는걸로알아요

    • @user-vz3xq2nl8m
      @user-vz3xq2nl8m 3 년 전

      @@user-gn8tq3pq5c업계 1위가 몇백을 신경쓸까요?

    • @user-wn9mz3ne9i
      @user-wn9mz3ne9i 3 년 전 +1

      저정도 탑클래스에 있는 선수면 몇백만원 정도는 뭐...

    • @JAZZ_Lab777
      @JAZZ_Lab777 3 년 전

      @@user-vz3xq2nl8m 민서야....아가리 닥쳐라

    • @user-xn3sg6dp4l
      @user-xn3sg6dp4l 3 년 전

      위에 새기들은 논점을 파악 못하는거야?ㅋㅋㅋㅋㅋ 돈을 신경쓰네마네 하고 있네ㅋㅋㅋㅋ 찐따마냥

  • @hashtag6787
    @hashtag6787 3 년 전 +3

    주변 선수나 관중, 시설관리자에게 피해만 안가면 하나의 퍼포먼스지

  • @conorboxing1445
    @conorboxing1445 3 년 전 +5

    저정도 승부욕이 당연한거 프로들인데

  • @ben-kz1zq
    @ben-kz1zq 3 년 전 +171

    1:04 이건 존나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eddielee2470
    @eddielee2470 6 개월 전 +1

    권순우는 악수도 거부했음 상대한태 할건햐야지 본인이 화난건 둘째치고 그리고 라켓내리찍을때 너무 오래했음 1군대도 아니고 여러군데에 이동하면서 찍었지 ㅋㅋ

  • @muyaho420
    @muyaho420 3 년 전 +1

    그만큼 화가 나셨다는거지...

  • @MIRISTAR01
    @MIRISTAR01 3 년 전 +8

    1:50 ㅋㅋㅋㅋㅋㅋㅋㅋ 머리 감싸쥐고있엌ㅋㅋ

  • @lsh22042204
    @lsh22042204 3 년 전 +8

    0:50 아니 이게 허벅지로 부셔져?ㅋㅋ

  • @39arya
    @39arya 3 년 전

    그만큼 승부욕이 강하시단거지

  • @user-hn3qg4nx5n
    @user-hn3qg4nx5n 3 년 전

    이건 인정한다..
    나같은 아마추어도 미치고 팔짝뛸때는 가끔 그런행동하는데..
    프로들이야 심정이 오죽할까..

  • @user-mf1nl3tf9b
    @user-mf1nl3tf9b 3 년 전 +7

    혼자있을때면 몰라도 다른사람도 있는데 저러면 욕먹을만하지

  • @TV-ew6ld
    @TV-ew6ld 3 년 전 +38

    일반 당구 동호회원들 짜증나면 큣대로 내리치잖어ㅋㅋ

    • @AFL3124
      @AFL3124 3 년 전 +2

      그건 동호회원들 아닐듯... 큐 소중합니다 ㅋㅋ 하우스큐 쓰는사람들이 그러지

    • @TV-ew6ld
      @TV-ew6ld 3 년 전

      @@AFL3124 ㅋ

  • @user-jf4uf1si7s
    @user-jf4uf1si7s 7 개월 전

    화 푸는 심정이야 이해가 가는데.. 남들이 정리하고 치우는데 그래도 저런 방식으로 화풀이를 꼭 해야하나?

  • @user-gg2kv3vd1r
    @user-gg2kv3vd1r 3 년 전 +87

    방송사람들 샷건치는건 웃기고
    이건 다큐냐

    • @rtt7536
      @rtt7536 3 년 전 +2

      ㅋㅋ페이커가 샷건치면 다큐지만 방구석게이머가 샷건치는건 없어보이긴하죠

    • @user-gg2kv3vd1r
      @user-gg2kv3vd1r 3 년 전

      @@intact8tontruck 내가볼땐 못배운놈들의 앙탈같은데
      아... 너두?

    • @user-gg2kv3vd1r
      @user-gg2kv3vd1r 3 년 전

      @@intact8tontruck 방송이나 재미로 누가 후원해주든 상관이야 없겠지
      라켓 부순다고 이기는 것도 아니고 자기실력탓을 해야지
      꼭 열폭하는 애들이 트월킹 ㅋㅋㅋㅋㅋㅋ

    • @user-ff9cl1dt5y
      @user-ff9cl1dt5y 3 년 전 +1

      @@user-gg2kv3vd1r 라켓 깨부수고 이겨서 4강 올라갔음 ㅅㅅ

  • @Espresso_crema
    @Espresso_crema 3 년 전 +3

    이러는거보면 나달이 ㅈㄴ대단한거임... 나달은 절대 라켓안부숨... 어린 선수들 돈 없을때 라켓하나의 가치를 잊지 않는다고 함 삼촌이 가르침

  • @user-jg9ef6hd5c
    @user-jg9ef6hd5c 3 년 전 +6

    1:31 개웃기네ㅋㅋ

  • @danangpingpong
    @danangpingpong 3 년 전 +1

    외국인이 자신 한테 화풀이 하는게 첨엔 좀그래는데 남한테 화를 푸는것보다 개인 철학 and 생각

  • @user-zt5hq3xx2z
    @user-zt5hq3xx2z 3 년 전 +23

    1:31 털보형이 왜 여기서 나와...?

  • @user-pd1xr2op1n
    @user-pd1xr2op1n 3 년 전 +10

    프로선수에겐 라켓 화풀이는 이해할 듯?? 스트레스 해소하고 경기가 잘 풀리면 될 듯 ...... 책임은 본인이 지는 거지요 ㅋㅋ

  • @jklee3791
    @jklee3791 3 년 전 +14

    상대방 테니스 할맛 나겠노 리액션 개좋네ㅋㅋ

  • @quizcafe1004
    @quizcafe1004 7 개월 전 +1

    최고봉은 이제 우리나라

  • @Bobsaram
    @Bobsaram 3 년 전 +1

    저 라켓하나에 얼마씩 하나요?
    월클선수가 사용할정도면 비쌀것같은데ㄷㄷ

  • @donghokim110
    @donghokim110 3 년 전 +9

    조코비치 호주오픈 호주 내에서 코로나 조치 빡세게 하니까 비판 아닌 짜증 오지게 부리다가 호주 나에서 쿠사리먹고 경기 잘 안 풀리니 저래 화풀이 하는거임.

  • @Msjung349
    @Msjung349 3 년 전 +11

    아유.. 패더러 나달 조코비치..니들 언제까지 셋이서 다해먹을꺼냐...진짜 대다나다..자기관리 진짜 쩐다

    • @jaykim9969
      @jaykim9969 3 년 전 +4

      ㄹㅇ 어렸을때도 저 세 이름밖에 몰랐는데 좀 컸는데 아직도 저 셋이네

    • @jwj0990
      @jwj0990 3 년 전

      @@jaykim9969 테니스가 신기하긴함

    • @user-nm2xl8pq1o
      @user-nm2xl8pq1o 3 년 전

      @@jwj0990 테니스가신기한게아니라 저셋이이상한겨

    • @KK-tt4if
      @KK-tt4if 2 년 전

      @@user-nm2xl8pq1o 테니스가 신기한 것 같은데

  • @uipstorm4588
    @uipstorm4588 7 개월 전 +8

    권순우가 이놈 보고 따라한 거냐ᆢ?

  • @Bulkup1102
    @Bulkup1102 3 년 전 +2

    또 부셨어?? 하면서 들어오신분

  • @superbaby_1
    @superbaby_1 6 개월 전

    마지막에 골프채가 어떻게 부러져 ? ㅋㅋㅋ

  • @nangman3377
    @nangman3377 년 전 +5

    엄연히 말해서 프로스포츠는 개인이 좋아서 하는게 아니라 관중을 위해 존재한다고 봐도 무방한데 선수가 개인 감정을 컨트롤 못해서 눈쌀 찌푸려지는 화풀이를 하는건 처벌을 하는게 맞다고 봄

    • @user-zp1mz9mf6f
      @user-zp1mz9mf6f 6 개월 전 +1

      권순우? 같은 120위 실력없는 쩌리가 하는거랑
      저런 세계 1위가 하는거랑 같나 ㅋㅋㅋ

  • @user-uc7ck9qp6i
    @user-uc7ck9qp6i 3 년 전 +27

    다른 스포츠는 몰라도 테니스 만큼은
    심리적 도움은 사실상 핑계같은거고 화풀이+상대선수 위축효과로 역전기회 창출이 맞음.
    그래서 테니스에선 저런 행동은 몰수패로 초강경대응 해서 아예 사라지게 해야함.
    사실 본인 실력으로 이긴거라 할수없는 비매너 끝판왕이니까...

    • @user-gg8hq8fh8b
      @user-gg8hq8fh8b 년 전 +3

      그저 안티들이 짖는말

    • @user-sf2dn7jk2
      @user-sf2dn7jk2 9 개월 전 +3

      억지도 뭔 이런억지가 다잇노 ㅋㅋㅋ 그만짖어라

    • @riflks719
      @riflks719 7 개월 전

      그냥 저능아 좌좀의 헛소리니까 무시해라 ㅋㅋㅋ

  • @submarine7675
    @submarine7675 5 개월 전

    사람은 신이 아니라서 풀리지 않을때 최악의 수를 둬야할때도 있긴하다
    바람직한 행동은 아니어도 한번 분노스택을 딸딸이쳐서 물 빼주는것 처럼 해야할때도 있음
    그래서 나달이 진짜 존경스러움

  • @user-uk4gu8ef9d
    @user-uk4gu8ef9d 3 년 전

    왜 키보드샷건 영상은 없는거죠!

  • @messileo1623
    @messileo1623 2 년 전 +5

    조코비치가 페더러 나달에 비해 인기가 없는건 다 이유가 잇죠

    • @user-zp1mz9mf6f
      @user-zp1mz9mf6f 6 개월 전 +1

      권순우? 같은 120위 실력없는 쩌리가 하는거랑
      저런 세계 1위가 하는거랑 같나 ㅋㅋㅋ

  • @koreaaa2002
    @koreaaa2002 3 년 전 +13

    0:23 뿩!!!!!!!!!!!!!!!!

  • @user-tb3gy7kd6x
    @user-tb3gy7kd6x 11 개월 전 +1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 @jrj1597
    @jrj1597 3 년 전 +1

    미친 분노조절장애자들일뿐... 저게 발전하면 사건사고 터지는거죠.
    극단적인 사람들중 보통 자신 분노 조절 못하는 사람들이 극단적 살인까지도 가는거니.
    그런사람들과는 경계를 해야함.

    • @user-zc6ic2ww7b
      @user-zc6ic2ww7b 3 년 전

      그거랑 그거랑 비교하는 자체가 이상한거지

    • @remeu993
      @remeu993 3 년 전

      걱정마세요 운동선수들은 운동에만 감정이 움직이더라구요 ㅎㅎ

  • @ccco3985
    @ccco3985 3 년 전 +12

    어쩔수없다 사람본성이다. 일하면서 저렇게 울화통안터지는 일없을까?

    • @user-oz8lw3dn4g
      @user-oz8lw3dn4g 3 년 전 +2

      분노를 조절하는게 사회생활이죠~ㅋㅋ

    • @user-oz8lw3dn4g
      @user-oz8lw3dn4g 3 년 전

      @de wi "일하면서"

    • @user-oz8lw3dn4g
      @user-oz8lw3dn4g 3 년 전

      @de wi 그냥 "일하면서" 울화통안터지는 일없을까?
      -> 분노를 조절하는게 사회생활이라고 말한것 뿐임.

    • @user-oz8lw3dn4g
      @user-oz8lw3dn4g 3 년 전

      @de wi 물론 운동선수는 안그렇겠지... 잘하는 운동선수들은 자기가 왕인데 뭐

    • @user-oz8lw3dn4g
      @user-oz8lw3dn4g 3 년 전

      @de wi 저건 뜻이 갈리지
      1. 어쩔 수 없다 "사람"본성이다.
      -> 조코비치가 아닌 사람이란 포괄적인 단어를 쓴걸로보아 사회생활이라고 생각할 수 있었음.
      2. 그뒤에 "일하면서"라는 단어를 씀.
      -> 포괄적으로 생각하여, 사람이 일하면서라고 해석될 수 있음.
      난 이경우로 해석을 했고,
      분노를 조절하는게 사회생활이라고 말함.
      님이 해석을 저와 다르게한거지
      님기준을 저한테 맞추지마셈

  • @jongmin0328
    @jongmin0328 3 년 전 +16

    키보드 샷건치는거랑 비슷한건가
    아무것도 안걸린 롤하다가도 그러는데 돈과 명예가 걸린 스포츠에서 저정도는 이해가감

  • @user-dw2uf7tg2i
    @user-dw2uf7tg2i 7 개월 전

    들어 올 때 부터 화나있었네 ㅋㅋㅋ

  • @SOBO320
    @SOBO320 3 년 전

    “그만큼 분노가 끓어오르신 거지”

  • @user-mx5mv6up1x
    @user-mx5mv6up1x 3 년 전 +18

    오히려 팬 입장에서는 저런 상황에서 히히덕 거리는게 더 빡친다.

  • @user-lm4go2nj1d
    @user-lm4go2nj1d 3 년 전 +19

    글쎄 나는 사람 대 사람으로써 충분히 이해 하는디..
    그냥 관점 차이 같음 자신과의 싸움에서 발생한 분노를 삭혀서 해결하냐 아님 표출해서 해결하냐 이 차이 같은데, 굳이 찾아가서 욕 할건 아닌듯ㅇㅇ 어차피 모든 사람은 살면서 한번쯤은 나 스스로에 대한 깊은 빡침에 본능적으로 분노를 표출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기 마련이니까

  • @Doyourbesttt
    @Doyourbesttt 3 년 전 +1

    저도 직업이 프로 키보드워리어인데 키보드 여러개 부셨습니다.

  • @user-gg8hq8fh8b
    @user-gg8hq8fh8b 3 년 전 +2

    저런거 보고 안티들이 멘탈이 약하느니 까대는거 보고 웃겼음 멘탈은 저런걸로 판단할게 아니지 뭔가 착각하는듯

  • @user-pr8qs2ws9v
    @user-pr8qs2ws9v 3 년 전 +18

    인간이기에 분풀이 할수있다
    프로선수도 인간이고 팬에게 다치지않고 본인한테 조금 도움되면 어느정도는 괜찮다본다

    • @o_o-fk7ym
      @o_o-fk7ym 3 년 전 +1

      에티켓은 지켜줘야죠. 상대를 위한 배려. 소리지르는거는 봐줄수 있어도 라켓 부수는거는 좀...

    • @djeje44u4uru4
      @djeje44u4uru4 3 년 전

      @@o_o-fk7ym 소리지르는건되고 자기라켓부시는건안된다라....병신이세요?

    • @FEOP3208-DOFMOJVR
      @FEOP3208-DOFMOJVR 3 년 전

      너는 일하다가 스트레스받으면 소리지르고 서류집어던지냐? 니 상사가 너한테 그 지랄떨어도 인간이니까 충분히 이해하겠네? 안다치며 되니까 괜찮다고봐야겠네?

    • @user-zc6ic2ww7b
      @user-zc6ic2ww7b 3 년 전 +1

      @@FEOP3208-DOFMOJVR 그거랑 그거랑 동일선상에 두는게 이상한거야 임마 그거는 거의 경찰에 잠복근무랑 사기꾼들에 숨어다니는거에 대해 같다고 말하는거야 ㅋㅋㅋㅋ

    • @FEOP3208-DOFMOJVR
      @FEOP3208-DOFMOJVR 3 년 전

      @@user-zc6ic2ww7b 뭐가 이상한데? 논리적인 반박은 전혀 못대네..잠복근무를ㅇ누가 사기꾼이 숨어다니는거랑 같다고하니 ㅋㅋㅋㅋ능지장애냐 ㅋㅋㅋㅋㅋㄱㄱㄱㄲㅋㄱㅋ ㄱ

  • @Break_Toys
    @Break_Toys 3 년 전 +4

    게임도 지면 빡치는대 생업에 큰돈 오가는 경기면 얼마나 빡치겠음
    이해는 가는대 다만 다치는 사람이 없어야지

  • @Meoseum
    @Meoseum 7 개월 전 +5

    대한민국은 웃긴 나라죠 권선수가 왜 그렇게 했는지 확인도 안하고 욕부터 하는 우스운 인간들이 많내요

  • @user-tz1oj8jw4w
    @user-tz1oj8jw4w 3 년 전

    그만큼 화가나셨단거지

  • @josephjee2543
    @josephjee2543 3 년 전

    저게 화나서 그런것도 있는데 스폰받을때 계약사항에도 있는 내용이다 부수면 클로즈업 잡히고 광고효과 톡톡히 보기때문에 계약할때 한시즌에 몇개씩 부셔주면 얼마 이렇게 계약사항에있음

  • @seantiger477
    @seantiger477 3 년 전 +17

    내기로 몇만원 잃어도 열받는데 쟤는 상금이 수십억씩 왔다갔다하는데 평점심 유지하는게 비정상이다

    • @ehddl46
      @ehddl46 3 년 전 +1

      업계 1위가 돈땜에 저래 열불 내것나 ㅋㅋ

    • @seantiger477
      @seantiger477 3 년 전

      ​@@ehddl46 긴장감이나 집중력 모든게 극한으로 몰리면 스트레스받고 순간적으로 이성을 컨트롤 하기힘듭니다. 보는사람 입장에서 좋지만은 않지만 경기에 일부로 봐줄수도 있다고봅니다. 오히려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보이는데 아무렇지 않다면 팬들이 성의없다 경기력 실망이다라고 비판하는사람도 있다고봅니다

  • @baekjason6386
    @baekjason6386 3 년 전 +10

    인간이라면 누구나 분노를 마주하고 살기에, 저런 프로선수들의 행동에 공감하고 때로는 더 열광할 수 있는 것이다.

    • @LeeJunoddd
      @LeeJunoddd 3 년 전

      세계 1위 조코비치가 페더러나 나달보다 인기가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노박 조코비치는 호주오픈에서 8번을 우승하고도 페더러와 나달처럼 팬들로부터 똑같은 사랑을 얻지 못했다.
      페더러나 나달이 라켓을 부수고 경기장의 팬들에게 좌절감을 표출하는 모습은 거의 볼 수 없다.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팬을 확보한 이유다.

    • @kkkkk-qn3gj
      @kkkkk-qn3gj 3 년 전 +1

      @@LeeJunoddd 번역기 ㅈㄴ돌리네 말투 오글거린다

  • @user-te7js8og1k
    @user-te7js8og1k 년 전 +1

    스포츠선수는말이야..이길수만있다면 목숨걸고 약도하고싶어하고 실제로하기도하는것이다!
    댓글에 스포츠를 단순히 취미로여기는 사람들한테 는 이모습들이 이해안되고하겠지만 세계탑 스포츠선수들은 진짜전쟁같은거야
    반칙도필요할때는 하는것이고 반칙이아니라면 그게무엇이든 상대방을 이길수만있다면 얼마든지
    한다는거야! 그러니까 맞다안맞다로 평가하지마라
    그세계는 전쟁이면서 비지니스야
    돈이 움직인다는거야! 그런평가는 너스스로에게 질문하는거야

  • @user-rt1ct9pv7i
    @user-rt1ct9pv7i 3 년 전 +5

    운동해봤던 사람들은 공감할거임ㅋㅋㅋ
    그 ㅈ같음이란ㅋㅋ 그래도 어느정도는 삭힐 줄도 알아야지

  • @user-bl4sk6qk7n
    @user-bl4sk6qk7n 3 년 전 +26

    이재영,이다영같이 동료들 갈구는것 보다는 낫네.

  • @user-kg7ub7de4u
    @user-kg7ub7de4u 3 년 전 +1

    분노조절 장애

  • @yejulove1725
    @yejulove1725 6 개월 전 +1

    조코비치가 누군지도 모르는 테알못인데
    권순우선수 때문에 보고갑니다

  • @user-qs1kt3sq9o
    @user-qs1kt3sq9o 3 년 전 +15

    오히려 가끔 저런 장면들이 있기에 스포츠를 좀더 즐길수 있는거라고 생각하는데ㅋㅋㅋ 항상 저렇게 분풀이 하는거도 아니고 가끔씩 하는거보면 재밌음ㅋㅋ

    • @ST-tn3rx
      @ST-tn3rx 3 년 전 +1

      조코비치는 항상 해서 문제임... 페더러나 나달은 뭐 화 안 나서 라켓 안 부수나 상대 배려해서 참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