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쉴 수 없다" 사망한 흑인 절규에…美 전역 덮은 분노 (2020.05.28/뉴스데스크/MBC)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5. 27.
  • 미국에서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흑인 남성이 숨진 사건, 어제 전해 드렸죠. 분노한 수 천명의 시위대가 거리로 나서면서 사태가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경찰이 시위대를 향해서 최루탄을 쏘며 진압에 나섰고, 일부 시위대는 빈 상점을 약탈하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imnews.imbc.com/replay/2020/n...
    #미국 #경찰 #흑인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댓글 • 4.7K

  • @user-wu1pd8zp5f
    @user-wu1pd8zp5f 3 년 전 +1691

    살인 이지 이건..
    저러니 흑인 폭동이 일어나는거..
    그런데 꼭 저런 흑인들중에 상점을 털어서 본질을 흐리는 놈들이 꼭있어..

    • @mm-no8es
      @mm-no8es 3 년 전 +44

      마치 그 동네 사람들마냥 ~~

    • @user-cc8oo7dn3z
      @user-cc8oo7dn3z 3 년 전 +128

      @@mm-no8es 이정도면 병

    • @user-kv1kr2eq3c
      @user-kv1kr2eq3c 3 년 전 +49

      @@user-cc8oo7dn3z 병 맞죠

    • @yeobinyoon4210
      @yeobinyoon4210 3 년 전 +39

      흑인들 아프리카아에서 억지로 데려와서 노예로 부리다가 인종차별까지... 백인들은 인종차별이 결국에는 자신들에게 피해가 돌아오는걸 아직도 모르는것같네요

    • @Lil_Cash_Choi
      @Lil_Cash_Choi 3 년 전 +14

      @@mm-no8es 팡주?

  • @ct9831
    @ct9831 3 년 전 +568

    영상보니.....너무 심했더라................이건 살인죄로 백인경찰 깜빵보내야할것 같던데/....

    • @pyj9101
      @pyj9101 3 년 전 +45

      동감합니다..사람이 인종차별땜에 억울하게 죽엇는데 당연히 분노할일이고 시위 잘한거라 봅니다.

    • @user-gp8xp2uj2s
      @user-gp8xp2uj2s 3 년 전 +39

      존나 꿋꿋하고 일관적이며 담담하게 사람하나 죽이는 거 보면 제정신 박힌사람은 아님

    • @user-ji3io8jq9h
      @user-ji3io8jq9h 3 년 전 +14

      깜방으로 안되죠.
      사람이 죽었잖아

    • @user-so2nq4sv2p
      @user-so2nq4sv2p 3 년 전

      엘지 깜방가지 그럼뭐 사형할까

    • @ASTIAN12
      @ASTIAN12 3 년 전 +17

      @@user-so2nq4sv2p 사람을 죽였으면 자신도 죽을 각오는 해야지?

  • @turkmakto3420
    @turkmakto3420 3 년 전 +157

    근데 약탈이랑 방화랑 할거면 경찰서 시청 이런데에 하든가 이런다고 화해가 되나 다른 증오만 생기는거지 막말로 저 마트주인 흑인에 대해 감정없는데 악감정이 생길듯 ㄹㅇ

    • @user-mq4kw5wu9d
      @user-mq4kw5wu9d 3 년 전 +18

      @@su-pl3wp 이건 뭔 컨셉이냐 다른 영상 댓글에는 자적자라고 ㅈㄹ하더니 여기선 뜬금없이 메갈같다네 ㅋㅋㅋㅋ

    • @nose_work
      @nose_work 3 년 전 +5

      @@user-mq4kw5wu9d ㅋㅋㅋㅋ 신분세탁하려다가 덜미잡혔네요ㅋㅋㅋㅋㅋㅋ

    • @user-hx6rl2sf2t
      @user-hx6rl2sf2t 3 년 전

      흑인들이 흑인 이미지를 망치고있음

    • @zkzkko2287
      @zkzkko2287 3 년 전 +1

      @@su-pl3wp ?? 메갈이 폭동일으킨적있음? 개소리ㄴ

    • @user-zv2gr3is4q
      @user-zv2gr3is4q 3 년 전 +1

      @@zkzkko2287 폭동은 안일으켜도 쿵쾅거려서 지진남

  • @handleshouldbetprmfwkfmf

    폭동으로 약탈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 사람들을 막고 상점들을 보호하려 애쓰는 시민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상점 문앞에 모여 몸으로 약탈을 막는 영상이 너무 인상적이였어요.

    • @user-bl9gn3cn6k
      @user-bl9gn3cn6k 3 년 전 +4

      그냥 그거죠 경찰들 다 시위 막으니까 보안 다 비어있고 주변시끄러우니까 기회주의자들 약탈하는거죠 그래도 막으시는 분들 대단하내요

  • @hammkers7
    @hammkers7 3 년 전 +1588

    LA폭동때도 한국인들 털었지 ㅋ 시위를 하라고 씹 가게를 털지 말고 관공서로 가라고
    자기보다 약한사람들 괴롭히지 말고 ㅋ

    • @codi6108
      @codi6108 3 년 전 +102

      한국인들 가게 털다가 민병대조직해서 쓸어버림 그뒤로 얼씬도못했음 또 잘해주던 가게는 흑인지들이 스스로 지켜줬음 알고 씨부려라

    • @GFL_RO635
      @GFL_RO635 3 년 전 +25

      꼭 다른 얘기로 분란 조장하는 놈이 바로 여기있네. 이 영상에선 한국인이 당했다는 이야기도 없는데ㅋ

    • @user-dq1xt8jh2v
      @user-dq1xt8jh2v 3 년 전 +23

      한국인들 털었다?
      흑인이 털렸지

    • @unrealtimepcr4661
      @unrealtimepcr4661 3 년 전 +2

      미국의 수정헌법 제2조가 아름다운 이유

    • @user-fi1zf9zy9o
      @user-fi1zf9zy9o 3 년 전 +120

      @@GFL_RO635 그만큼 미국인들 시민의식이 병신들 이라는거야 우리나라 시위봐라 시위할때 상점털고 미친척하는거 봤냐? 대통령 몰아낼때도 평화적으로 뭉쳤지? 말의핵심을 파악해라 단어하나보고 말꼬리잡지말고

  • @GUNDYRS
    @GUNDYRS 3 년 전 +442

    진짜 저 백인 경찰 잔인히다...
    사람이 죽는 순간까지 목숨을 애원했는데 최소한의 거들떠 보는 모습조차 보이지 않았음

    • @user-ph2bj9tz4k
      @user-ph2bj9tz4k 3 년 전 +2

      미국 이니까 그렇죠 백인만 사람이고 다른인종사람은 사람으로 안봄

    • @eroserotic407
      @eroserotic407 3 년 전 +6

      518폭동생각나네요

    • @marslee9433
      @marslee9433 3 년 전 +34

      @@eroserotic407
      518을 폭동 이라 하네..
      보수꼴통의 후손?

    • @SD-ow2gh
      @SD-ow2gh 3 년 전 +8

      @@eroserotic407 야붕아..

    • @user-pc9vh9ls8x
      @user-pc9vh9ls8x 3 년 전

      누가 사람임? 노예지

  • @oplegnathusfasciatus7756

    아니 분노하는건 당연한데... 저나라는 뭔 시워만 했다하면 빈상점털고 불지르고 저런다냐? 니들이 그러면 돌아가신분한테 안미안하냐?

    • @user-hu2xn6bk7e
      @user-hu2xn6bk7e 3 년 전 +67

      죽은 흑인과 백인경찰에 대한 분노는 핑계고 이틈에 약탈과 방화를 하는 양아치들은 흑인을 죽인 백인 경찰들과 다를바 없는 쓰레기들인거죠 근데 그런 쓰레기들이 한둘이 아니면 시위가 아닌 폭동이 된다는거...

    • @user-ib7sc4eh7q
      @user-ib7sc4eh7q 3 년 전 +8

      그냥 집에있기 심심한 백수들 저 빌미로 스트레스풀러 나오는거임 약탈로 물건도 챙기고 방화로 스트레스도 풀고 일석이조

    • @user-os2lh1qh8z
      @user-os2lh1qh8z 3 년 전 +1

      미쳤니.,

    • @oplegnathusfasciatus7756
      @oplegnathusfasciatus7756 3 년 전 +4

      @777 7
      명분이 생겼으면 강도질하고 불질러도 되는겁니까?
      그게 무슨 명분이죠? 폭동으로 피해입은 가게주인이나
      건물주인은 흑인인지 백인인지 동양인인지는 알기나 합니까?

    • @oplegnathusfasciatus7756
      @oplegnathusfasciatus7756 3 년 전

      @@user-os2lh1qh8z
      저요?

  • @user-xx7of9ih5z
    @user-xx7of9ih5z 3 년 전 +92

    아니 근데.. 상점은 뭔죄임?;;.. 약탈은 왜하는거야 악감정이 경찰이면 그쪽으로 향해야되는데 엄한곳에 푸네.. 이해안되네

    • @user-zf3bk8gb2q
      @user-zf3bk8gb2q 3 년 전 +6

      그래서 저것들이 시위대가 아니라 폭도로 지정된 거예요. 상점 다깨고 구찌는 있는데로 훔치고 난리났어요

    • @user-ub1du8gz7o
      @user-ub1du8gz7o 3 년 전 +4

      이때다 싶어서 한탕하는거지 ㅋㅋㅋ

    • @Mars21483
      @Mars21483 3 년 전 +2

      ???:야 이때다 경찰이 제 기능을 못하니까 이때 가게털자.

    • @user-iu1ne4td5i
      @user-iu1ne4td5i 3 년 전

      저 폭동 약탈하는 검둥이들 총으로 좀 쏴죽이면 안될까? 그냥 근처에 시커먼거 보이면 총으로 다 쏘면 깨끗해질텐데...

    • @andyj8163
      @andyj8163 3 년 전

      상점주들이 죄다 서민들 등골빼먹는 적폐들이다 저거 좀 털어간다고 쟤들한테 타격은 거의 없음 좀 더 나이 들어봐라 쟤들이 왜 저러는지 이해될거다..

  • @user-tt8mw8yr1o
    @user-tt8mw8yr1o 3 년 전 +514

    죽은 흑인과 유가족들은
    얼마나 억울할까요
    권력이 정의롭게 쓰이기
    정말 힘들다는 거 우리 나라
    상황을 봐도 알지만 그래서
    더욱 조심하고 노력해야겠죠
    사람이 한 맺히면 못 삽니다

    • @user-ub3bf6do8u
      @user-ub3bf6do8u 3 년 전 +18

      잘못도안했던사람이였데요

    • @user-ex6kn9ct3r
      @user-ex6kn9ct3r 3 년 전 +9

      범죄 저지르고 문제가 일으키는 비율이 많아서 경찰도 조심해야한다는 건 이해되지만 요번건 인종차별 문제와 겹쳐 경찰 과한 거 같네요...
      시위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약탈하고 방화까지 하네여 :;;

    • @eroserotic407
      @eroserotic407 3 년 전 +4

      518폭동생각나네요

    • @user-kc5px9vk3c
      @user-kc5px9vk3c 3 년 전 +8

      @@eroserotic407 님진짜뭐임
      댓삭하셈

    • @hoop2580
      @hoop2580 3 년 전 +3

      @@eroserotic407 그르게 그때 한국이 사라졌어야 니같은 애가 안태어났을텐대

  • @user-pr5xo1pd9p
    @user-pr5xo1pd9p 3 년 전 +690

    여기서 니들이 방화하고 약탈해버리면 그 사람의 죽은은 의미 없어지는거지 오히려 시위대가 조심해야되는건 진압하는 경찰이 아니라 폭동을일으키려는 시위대들임

    • @jongbeompark2451
      @jongbeompark2451 3 년 전 +57

      솔직히 죽으신 분은 정말 불쌍하고 안타깝지만.. 시위를 틈타 이때다 싶어서 약탈하는건 본인들 위치를 나타내는것.. 가게 사장들은 무슨죄임

    • @user-ws9lv8de2e
      @user-ws9lv8de2e 3 년 전 +10

      촛불시위때도 그랬죠. 쓰레기같은 인간들이 숨어서 시위대인양 하다가 폭력썼죠...

    • @frhyewfwd2579
      @frhyewfwd2579 3 년 전 +23

      대체 저들의 경찰을 향한 분노가, 인근 상점 부수고 약탈하는 것과 무슨 상관일까?
      정의없이 평화없다며 옳은 소리하더니 무슨 정의로 너네는 무고한 이들 약탈하냐?
      진짜 우리한테는 당연한 도덕성이 선진국으로 믿던 저런 국가들엔 없는 걸 많이 느끼게돼 자주 소름돋는 요즘이다.

    • @zey2012
      @zey2012 3 년 전 +7

      LA 폭동하고 똑같지

    • @bfbbpan
      @bfbbpan 3 년 전 +5

      프랑스 조끼시위때도 문화재 약탈 및 파손으로 말많았음

  • @chanseoklee366
    @chanseoklee366 3 년 전 +179

    아니 경찰에 분노했으면 한거지 왠 애먼 상점을 약탈한데, 정의를 외치는 시위대와 시위대를 가장해 사익을 챙기는 사람들이 공존하는 알 수 없는 나라...

    • @user-jn3eb3fv1w
      @user-jn3eb3fv1w 3 년 전 +10

      나도 이 말하려고 했는데 ㄹㅇ 이때다 싶어서 턴거 아님? 시위 때문에 정신들 없고 신분 파악도 힘드니까.

    • @Goggwaeng_i
      @Goggwaeng_i 3 년 전 +2

      제가 하고싶은 말을 그대로 하시네요

    • @cantspeakcantspeak79
      @cantspeakcantspeak79 3 년 전 +3

      그냥 갱단들인데 시위하니깐 운좋다하고 천거임

    • @YN-sj6mu
      @YN-sj6mu 3 년 전 +2

      쟤네 저거 하루이틀 아닙니다. 뭐 하나 걸리면 바로 폭동이죠...기다렸다는 듯이. 저러니까 결국에는 사람들이 싫어하고 지네가 억울한일 당해도 결국에는 등을 돌리게 되죠

    • @user-vn2lq3vg4u
      @user-vn2lq3vg4u 3 년 전

      그니간 나도 보면서 엥? 이러면서 먼가했네

  • @Freeride_KHAN
    @Freeride_KHAN 3 년 전 +389

    근데 죄없는
    마트 사장과 방화 피해입은
    상가주인은.. 뭔 날벼락인가...

    • @jotkayoutube
      @jotkayoutube 3 년 전 +3

      @@KANATA_HALUKA_ 5.18땐 약탈사건 한 건도 없었다 ^~^

    • @user-ss7td5je3z
      @user-ss7td5je3z 3 년 전 +2

      @@KANATA_HALUKA_ 뭔 5.18도 저래 ..; 못배운거야?

    • @user-ww1ok8ok8h
      @user-ww1ok8ok8h 3 년 전

      광주 때는 상점주들이 어차피 장사 못하는거 오히려 사람들 도와주었다고 들었음

    • @user-xz8xx8sm3m
      @user-xz8xx8sm3m 3 년 전 +5

      @@KANATA_HALUKA_ 광주때는 오히려 상점 주인들이 물품이 모자란 곳에 무상으로 보급까지 해줬습니다. 절도나 강도 사건은 1건도 없었고요.

    • @user-vi1gl4fm1m
      @user-vi1gl4fm1m 3 년 전

      그러니까 미국에서 보험업이 그렇게 흥하지 ㅋㅋ

  • @user-tt2vp3np1w
    @user-tt2vp3np1w 3 년 전 +235

    인종차별 진짜 역하다
    미개함을 증명하는 어리석은 행동

    • @user-oi9oi7pe4j
      @user-oi9oi7pe4j 3 년 전 +1

      이게 어느 근거로 인종차별인지 모르겠음. 경찰이 과잉진압으로 살인한 사건인데 단순히 경찰이 백인이고 죽은사람이 흑인이라서 인종차별인건가? 경찰이 목누르면서 흑인은 죽어야지라고 말한것도아니고

    • @jinky6657
      @jinky6657 3 년 전

      @@user-oi9oi7pe4j 인종차별이라고 하는 이유가 흑인 과잉진압이 이게 처음이 아니라서 그런거에요. 만약에 이번 백인 경찰이 흑인남성 과잉진압 비디오 안떳으면 그 경찰 박탈도 안나던 시대가있었어요. 모르면 짜지세요.

    • @jinky6657
      @jinky6657 3 년 전 +3

      @@user-oi9oi7pe4j 그리고 한국사회에서 요즘에 살인마들, 연쇄 살인범들, 그리고 이번에 그 아파트 경비원 갑질한 사람 있죠? 이런 사람들 징역이 너무 낮아서 국민들이 짜증나는거 보이잖아요, 그거보다 50년이상 동안 흑인들은 불공평한 차별 받고있기 때문에 난동 피우는겁니다. 왜 인종 차별이라고 부르나구요? 200년넘게 백인들 노예살이했고, 1965년 까지 똑같은 화장실, 공공 시설 (물 분수) 도 같이 못썼어요. 그만큼 백인들이 불공평하게 대했던 오래 돼지도 않은 역사가 있기때문에 인종 차별이라고 하는겁니다.

    • @user-pe6kw2df1n
      @user-pe6kw2df1n 3 년 전 +3

      @@user-oi9oi7pe4j 과잉진압이라고 논란빚는 사건 대부분이 흑인 대상이니까요...

    • @jinky6657
      @jinky6657 3 년 전 +1

      @@user-oi9oi7pe4j 이해하기 어려우면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한국이 일본 식민지로 살았죠? 그때 일본이 계속 한국에있었고 1960년쯤 돼서 한국 국민들의 평등한 인권이 보증 돼는 법이 만들어져요. 근데 2020년에 만약에 일본경찰들이 한국 사람들 작은 뭐 갑질이나, 거리에 술먹고 다니거나, 운전을 좀 빨리하거나 그런걸 다른 인종보다 훨씬 철저하게 감시한다거나, 한국국민에게 갑질을한다? 그런데 일본 경찰은 "한국인이라서 그런거아니다" 라고 하면 인종 차별 아니겠네요?? 1+1=2 아고 말해줘야만 이해 돼나요??

  • @eunoiamugunghwa9285
    @eunoiamugunghwa9285 3 년 전 +476

    아니 수갑이 채워져 있던 상태인데 왜 굳이 목을 체중실어서 까지 누름?
    제압 한다해도 수갑쪽 팔을 누르면 못움직일텐데

    • @hohoyas
      @hohoyas 3 년 전 +3

      까딱하면 총질하니 어쩔수없음

    • @Dark-ii1sh
      @Dark-ii1sh 3 년 전 +74

      @@hohoyas 뭔소리야 수갑 채웠다고

    • @Wadwlkjj
      @Wadwlkjj 3 년 전 +71

      덕구 이걸 또 커버하고있네 머리가 없는거냐 뉴스를 안보고 사는거냐

    • @Squat200k
      @Squat200k 3 년 전 +27

      @@hohoyas 체중 실어서 목을 눌려보면 어쩔수없음이 아닐건데요

    • @tkk3504
      @tkk3504 3 년 전 +4

      @@hohoyas 눈 귀가 많이 안좋은듯 ~ 몸도 편찬은데 댓글까지 다시는 정성이 ㅋㅋ

  • @vv8821fry
    @vv8821fry 3 년 전 +68

    "평화적 혁명을 불가능 하게 만드는 사람이 폭력적 혁명을 불가피하게 만든다."
    참나, 저 나라에 평화적인 방식의 시위가 없었는 줄 아냐. 헛소리들 하지 마라.

  • @kranel7703
    @kranel7703 3 년 전 +14

    진짜 영화나 현실이나 가게가 제일 불쌍해 맨날 루팅당함... 우리 부모님도 가게하시는데...ㅜㅜㅜㅜ

  • @Limgyuwung1
    @Limgyuwung1 3 년 전 +326

    수갑 채워져 저항 불가능한 사람인데 왜 무릎으로 목을 5분이나 눌러서 살인..즉 과잉대응한건지 이해가 안가네..

    • @user-mc8vn4nn6o
      @user-mc8vn4nn6o 3 년 전 +77

      그냥 인종차별이에요
      흑인이면 무조건 저러고 보는 경향 있음
      경찰이 그냥 앞에가는 흑인.여성 운전자 차
      세웠는데.알고보니.여자가.검사였음
      왜 세웠냐니.말 더듬
      여자 흑린.검사가 니들명함.내놔라 하는.영상은 유명하죠. 그냥 흑인이라서 저런과잉진압 하는거임. 미국 시민의식은 개나줘버려예요
      선진국의.탈을 쓴 후진의식

    • @lifereversal2288
      @lifereversal2288 3 년 전 +42

      @@user-wf5ul9cc2n 잠재적 범죄자네

    • @water_Mellon_126
      @water_Mellon_126 3 년 전 +21

      @@user-wf5ul9cc2n 짜증나는데 난 안죽인다 그리고 안죽이는게 정상이다

    • @user-ji2bp5wj6o
      @user-ji2bp5wj6o 3 년 전 +1

      역지사지 왜죽이냐고 물었지 짜증나냐고 안물어봤는데... 난독 ㅠ 불쌍 ㅠ

    • @lockonrn337
      @lockonrn337 3 년 전 +1

      미국은 문화 다원주의라 어쩔 수 없음. 주 문화가 자리하고 그 주변에 서브문화가 자리잡고 있으니까

  • @hjw0214
    @hjw0214 3 년 전 +166

    저건 진짜 아니었다, 목을 조르는게 말이 되니...
    흑인들의 화를 일으켰다

  • @user-kh3ko1nm4u
    @user-kh3ko1nm4u 3 년 전 +4

    정말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되는 심각한 범죄네요.. 하루빨리 저 경찰이 법대로 벌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khdkgd
    @khdkgd 3 년 전 +93

    인종차별땜에 시위하는건 알겠는데 멀쩡한 마트는 왜털어??;; 사장은 무슨죄야 이런말하긴뭐하지만 시민의식이 저렇게 날강도마냥 미개한데 경찰 의식이 좋을리가^^

    • @user-wv3tm1uv1h
      @user-wv3tm1uv1h 3 년 전

      미국애들 도둑질이 기본임

    • @user-qm5ul1jo5q
      @user-qm5ul1jo5q 3 년 전 +7

      한국 : 남의 물건 탐내지마라
      외국 : 내것 절대 뺏기지마라
      교육부터다름

    • @user-dh2mx9mp6t
      @user-dh2mx9mp6t 3 년 전 +3

      응 전라도 광주5.18 민주화 운동도 마찬가지임 민주화운동 하는건 좋은데 국가 무기고44곳 털고 교도소 습격하고 시청에 크레모아 설치하고 이게 민주화운동이냐 ㅋㅋㅋ

    • @user-xg1oi9fr3e
      @user-xg1oi9fr3e 3 년 전

      근데 대깨흑 비욘세는 왤케 조용함?ㅋㅋㅋ

    • @user-cb4xg6gp7j
      @user-cb4xg6gp7j 3 년 전 +5

      @@user-dh2mx9mp6t 당시 정권 자체가 군사정권인데 그 정도도 안했으면 스스로 투항한 몇몇을 제외하면 떼죽음이죠. 그리고 당시 며칠 동안은 광주 내에서 어떠한 범죄도 일어나지 않았다는 사실은 왜 빼먹으신 건가요. 또한 교도소 습격은 일부 '계엄군'의 증언만을 받아들이고 내린 판결인데다가 실제로도 그 당시 교도소 주변은 지금과 달리 논밭과 얕은 야산이었기에 계엄군은 시야확보가 잘 되었고 이런 훤히 보이는 지역을 공격을 한다는 건 말이 안되죠.

  • @burningpuppy
    @burningpuppy 3 년 전 +311

    진짜 숨못쉬겠다고 자길죽이지 말아달라는데, 나도 영상보면서 열뻣치던데, 진짜 저건 살인임.

    • @user-ed1dn6cc9x
      @user-ed1dn6cc9x 3 년 전 +34

      난 목졸라죽인 경찰표정보고 더 소름이였음.너무 당당함.

    • @eunoiamugunghwa9285
      @eunoiamugunghwa9285 3 년 전 +46

      한손 주머니 넣고
      체중 실어서 목 존나쌔게 누르고 피해자 반응만 계속 보고있더라
      그냥 사이코 패스 아님? 죽는거를 바라만 봣어;

    • @unclear_name
      @unclear_name 3 년 전 +19

      백인우월주의와 흑인혐오주의와 소시오패스(?)를 동시에 보는 기분임.

    • @user-bt6yi8zd4y
      @user-bt6yi8zd4y 3 년 전 +19

      코피가 나는건 혈류로 뇌압이 상승해 혈관이 터져 코피가 나는건데 그때부터 사실상 죽은거..... 경찰은 그말 듣고도 신경도 안썼지 저건 2급 살인죄임

  • @tkk3504
    @tkk3504 3 년 전 +65

    명백한 살인이다 증거도 빼박이고 제발 고인의 죽음이 개죽음이 되지 않기늘 법은 살아있다를 보여주길 옆에서 살인 방관한 경찰들도 엄벌 처해지길~~

    • @iyou2716
      @iyou2716 3 년 전

      우리나라랑 정반대 뭐 칼찔른사람 가만히구경하고 미국은 가민히잇는사람 죽이고 난리구만

  • @honghhhhhgfds
    @honghhhhhgfds 3 년 전

    우리나라가 정말 살기좋은 나라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때닫는다. 그리고 이러한 사회로 성장하는 지난 많은 이들의 희생과 용기에 다시 한번 감사함을 느낀다. 그리고 그 가치가 퇴색하지 않도록 모두가 노력하길👏🏻

  • @user-rt1sj2vr5n
    @user-rt1sj2vr5n 3 년 전 +105

    하나씩 찢어보면 전부 빨간색인데 애도 아니고 색깔놀이 하는 놈들 보면 참 안타깝다

    • @oplegnathusfasciatus7756
      @oplegnathusfasciatus7756 3 년 전 +10

      맟는말인데 무섭잖어...
      반갈죽인가?

    • @user-lv7rb4sh6q
      @user-lv7rb4sh6q 3 년 전

      몸뚱아리만 으른이고 대가리 상식은 훈이 급이네

    • @user-tn9nh5pp2x
      @user-tn9nh5pp2x 3 년 전 +7

      쏘우 명대사

    • @user-ts8zf8cs9n
      @user-ts8zf8cs9n 3 년 전

      황소 흑우 흰소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hm9dw8ku3k
      @user-hm9dw8ku3k 3 년 전

      아닙니다 찢어서 현미경으로 보면
      인종별로 근육을 구성하는 근육의 종류의 비율이 다 다른걸 알 수 있죠

  • @user-ye6su2pz6m
    @user-ye6su2pz6m 3 년 전 +123

    ㅋㅋㅋㅋ 도대체 경찰이 흑인 과잉진압해서 죽인 이유로 시위하는거랑 약탈 방화랑 무슨 관련이 있길래 이어지냐? ㅋㅋㅋ

    • @flat-coatedretriever4033
      @flat-coatedretriever4033 3 년 전 +8

      경찰이 바쁘자나 그럼 나쁜놈들이 이때다 하고 터는거지 시위대랑 약탈자를 동일시 하면 안되지

    • @daisgenji
      @daisgenji 3 년 전

      ​@@flat-coatedretriever4033 그런 나쁜놈들이 흑인이라는데 문제가 있는거지.
      지배구조 자체가 흑인들이 바닥에 깔려있는거는 다 아는거고,
      저 상황에 약탈하는 인종이 흑인이 많은 이유도 다 아는거고.
      그래서 원점으로 돌아가면 인종차별이 시작되는거지.
      시위대랑 약탈자를 동일시 하면 안되는데 열이면 열 저짓은 대부분 흑인이 하지.
      그냥 하나의 캐릭터인거야. 구조상 반복되는 ㅋ

  • @bbyong0246
    @bbyong0246 3 년 전 +234

    저건 명백한 살인이지.

  • @user-wb4tq7ow5b
    @user-wb4tq7ow5b 3 년 전 +67

    경찰이랑 시위대 둘다 이상함....
    경찰은 처음에 시위가 커지면 곧바로 파면 말고 처벌을해야지
    걷잡을수없을때까지 일 을 키우고,항상
    시위대는 자신이 하는일에 신념을 가지고 시위를해야하는데,
    왜 약탈을 하는지.... 그게 시위대냐? 무능한 경찰과 무식한 시위가 낳은 참사다..

    • @user-hp3gt7dz2t
      @user-hp3gt7dz2t 3 년 전

      자본독점의 구조가 낳은 문제죠.
      월가에서도 시위했으면.

    • @beon_gae
      @beon_gae 3 년 전 +1

      맞어요 저것들은 시위대가 아닌 걍 중간에 끼어든 전과있는 범죄자들일겁니다.왜 항상 혼란이 발생하면 치안이 좋지 않은 곳은 항상 저리 시위대 +@로 범죄자가 약탈을 하죠 우리나라만 빼고요 한국 일본이나 대만 홍콩같이 치안이 좋거나 시민의식이 투철하면 시위대 내에서도 저기 범죄자들을 제제해서 경찰에 넘기거나 하지만 일단 그 전에 약탈이 발생하지 않죠.우리나라 대규모 시위만 봐도 느끼잖아요..저건 시위대가 아닙니다

    • @user-zy7qe9vx2c
      @user-zy7qe9vx2c 3 년 전

      미국이란 국가의 공권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일단 총기가 합법인 나라기때문에 공권력이 약하게 된다면 언제 무장강도들에 위협을 받을지 모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군인, 경찰 등등 공권력이 쌔게 되어 있습니다. 위 흑인남성은 저항을 하지 않았지만 경찰에게 저항한다면 사살당할 위험까지 있습니다. 이번 사건의 경우엔 아니겠지만 만약 저 흑인 남성이 실제로 저항을 하였고 경찰관 입장에서 위협을 느꼈다면 사살당해도 경찰의 의무를 다한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sarac2543
      @sarac2543 3 년 전

      슈이 그래서 총도 칼도 없는 아무런 위험 이없는데도 흑인이라서 죽여도 된다고요? 다만 경찰이라는 이유로 자기도 위험을 느꼈기땜에?

  • @user-ms4mt6hf8k
    @user-ms4mt6hf8k 3 년 전 +20

    근데 약탈은 왜 하냐? 약탈하는 새끼들은 인종차별 사건 나길 기다리고 있었을듯 ㅋㅋㅋ

  • @user-kc5uu4fd6m
    @user-kc5uu4fd6m 3 년 전 +270

    과잉진압이 아니고 살인이지 그것도 1급 살인 나참 저나라는 어느나라 경찰이냐 시민 목졸라 살해하고 화난 시민들에게 총쏘고 대단하다 대단해

    • @chanseoklee366
      @chanseoklee366 3 년 전

      몇 달 전에는 조깅하던 흑인청년을 백인 부자가 자동차로 추적해서 쏴서,, xx한 충격적인 일도 있었죠. 인종차별 이슈로 시위가 번지고 있던 상황에서 이번 사건은 불에 기름을 부어버린 꼴임.

  • @20days.7
    @20days.7 3 년 전 +217

    진짜 저 경찰 끔찍함. 살인자는 법의 심판을 받기를ㅠㅠ
    근데 정말 시위도 다르게 변질되면 안됨

    • @user-mw2vc2fv3r
      @user-mw2vc2fv3r 3 년 전 +6

      상점 주인은 뭔 죄야 ㅅㅂ

    • @user-cu7ti8ew7o
      @user-cu7ti8ew7o 3 년 전 +3

      그래서 외국은 시위가 안좋게 끝남.. 특히 미국이나 서구쪽은 좋은 의미 시위가 폭동 방화로 가서..오히려 나중에 결창쪽으로 여론이 바뀜. 그나마 학생들의 총기규저는 학생들 주도해서 폭동 약탈없었음..

    • @user-gr8jm2oe4u
      @user-gr8jm2oe4u 3 년 전

      @@user-mw2vc2fv3r 미국은 폭동일어나면 tv 약탈 짤은 국룰이죠

    • @gsss9651
      @gsss9651 3 년 전

      시위가 다르게 변질된다는게 5.18처럼 무기고 털어서 총들고 전남도청에TNT설치한거 말하는건가요??

    • @ziggurat6262
      @ziggurat6262 3 년 전 +1

      @@gsss9651 반란군이 정권잡고 사람들 죽이러 오는데 가만히 있으면 오히려 그게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 @user-wr6dd9xw2v
    @user-wr6dd9xw2v 3 년 전 +11

    공권력을 너무 줘버리면 그걸 역이용 악이용해 누가 정의인지 알수도 없는 그냥 깡패 양아치가 된다

  • @user-gw7pd6ju7y
    @user-gw7pd6ju7y 3 년 전 +26

    헐... 이런 거 보면 진짜 우리나라가 대단한듯..

  • @user-jb5rs9rf6u
    @user-jb5rs9rf6u 3 년 전 +272

    개 분노할만 하긴 한데 그거로 욕망을 채우지 마라

  • @nodam907
    @nodam907 3 년 전 +262

    아니 왜 상점을 약탈해 그렇니깐 물타기가 되는거야 평화적으로 다 집결해서 해야 파장이 더 큰건데

    • @sdsd-md6uj
      @sdsd-md6uj 3 년 전 +23

      흑인새끼들은 웃긴게 지들도 폭력적임
      슬픈 일이긴한데
      뭐 존나 약탈하고 한인타운 개텀

    • @user-lz9ob1mp8z
      @user-lz9ob1mp8z 3 년 전 +23

      상점 약탈하는 애들은 그와중에 이득 취하려는 강도들임 시위대= 강도라 생각하면 ㄴㄴㄴ

    • @lowfatgasoline
      @lowfatgasoline 3 년 전 +5

      우리나라가 특이한 거지.. 원래 시위가 일어나면 약탈,방화는 대부분 기본으로 따라가죠.

    • @user-lz9ob1mp8z
      @user-lz9ob1mp8z 3 년 전 +4

      @@lowfatgasoline 맞는 말인게 우리나라는 애초에 도벽, 방화 등을 안함. 검거율이 50퍼나 되는데 그걸하면 바보인거지. 외국은 반면에 검거율이 ㅈㄴ 낮음 . 복면 쓰고 시위대에 꼽사려 물건 훔친다? 우리나라에서는 잡혀도 미국은 완벽범죄임.

    • @liet1610
      @liet1610 3 년 전 +7

      저쪽문화는 상당히 과격한편이라 저런게 보통이에요 백인경찰들이 총으로 흑인들을 아무렇지않게 쏴죽이거든요...총기소지국이 공권력강화와 개인생명보호에는 좋겠지만 저게 제일 큰문제에요 아무렇지않게 적은파장만으로 생명이 왔다갔다하는거....흑인분들도 똑같은 사람인데 과거에 노예였다고 지금도 하찮다고생각하면 안되는건데말이죠 진작에 신분사회가 사라지고 누구나 평등하게 존중받는시대가 왔으니까요.

  • @user-wg9qg2xx2k
    @user-wg9qg2xx2k 3 년 전

    마음 아파.. 우리 코도 석자지만 미국도 그렇고 어디던지 잘 살고 못 살고를 떠나서 누군가를 생각하고 위하는 마음이 눈꼽만큼도 바뀌질 않았네 하늘에서 꼭 행복하세요

  • @BKong-ff7xt
    @BKong-ff7xt 3 년 전

    이런거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 정말 평화로운거 같아요.

  • @tube.malbike2918
    @tube.malbike2918 3 년 전 +181

    뜬금없는 상점 약탈..그건 따로 처벌 받아야한다.

    • @jeongkwangwon1
      @jeongkwangwon1 3 년 전 +5

      그래서 흑인이야 ㅋㅋ

    • @nexe2003
      @nexe2003 3 년 전

      약탈은 뭐지?

    • @the8tontruck
      @the8tontruck 3 년 전 +3

      흑인들 LA때도 그렇고 건 수 잡히면 상점 약탈해

    • @eugenechoi1017
      @eugenechoi1017 3 년 전 +8

      @@jeongkwangwon1 흑인이라서 약탈하고 다니는게 아니라 저때를 틈타 범죄를 저지르는 범죄자일 뿐인거다 이 인종차별주의자야 제발 정신좀 차려라 인간아!!

    • @user-qj9ne3ok5p
      @user-qj9ne3ok5p 3 년 전

      분노할만함
      말을 안들어주니 저런폭동이 당연
      정의를 위한 위대한 시민정신

  • @user-vd2dm4jg1h
    @user-vd2dm4jg1h 3 년 전 +259

    평상시 마스크안쓰더만 털때는 얼굴가리네ㅋㅋㅋㅋ

    • @user-jh8mi6qx4g
      @user-jh8mi6qx4g 3 년 전 +8

      그래서 평소에 마스크를 못씀ㅜ 흑인들은 마스크 쓰면 오해받기때문애

    • @tpp9690
      @tpp9690 3 년 전 +28

      시위를 하면 했지 상점은 왜 털어

    • @amurika6336
      @amurika6336 3 년 전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정

    • @user-uu4sp6dp5m
      @user-uu4sp6dp5m 3 년 전 +2

      ㅋㅋㅋㅋㅋㅋㅋㅋ완전 웃겨요 ㅋㅋㅋㅋ

    • @user-zl5tf7of3r
      @user-zl5tf7of3r 3 년 전 +1

      상점터는게목적이지시위가목적이아니다

  • @khlee7236
    @khlee7236 3 년 전

    한인분들 안전하길 바랍니다

  • @namssi555
    @namssi555 3 년 전

    한국에 태어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
    @user---------------- 3 년 전 +443

    아니 근데 상점주인은 무슨 잘못이야ㅋㅋ????

    • @tofvn2115
      @tofvn2115 3 년 전 +45

      몇만명이 한데모여서 전진하는데 폭력사태가 안일어나는 한국이 선진국인듯

    • @tofvn2115
      @tofvn2115 3 년 전 +5

      흑인중에 평범한 시민분들은 가게털진 않겠죠...약탈하는 놈들은 평소에도 도둑질하고 그랬었을꺼에요

    • @user-ev9wv8up7s
      @user-ev9wv8up7s 3 년 전

      @@tofvn2115 시위로 인해 일시적으로 치안이 악화되고 공권력에 공백이 생기면 그 틈을 타 빈 상점, 은행 등을 약탈하는 약탈자들은 미국에선 매우 흔한 놈들이죠.
      선진국 기준 심각할 정도로 치안이 좋지 못한 미국에서 대규모 시위는 그 지역 자영업자들에겐 재앙일 겁니다.

    • @user-vk3zi4zh4e
      @user-vk3zi4zh4e 3 년 전

      @@andreassan957 청소같은소리하네 광화문가봄?ㅋㅋ

    • @user-xg1oi9fr3e
      @user-xg1oi9fr3e 3 년 전 +1

      울나라는 백만명이 모였는데도 유리창 하나 안깨진거 생각하면 비교가 될거같슴당 쩝쩝ㅋ

  • @houneyjam4775
    @houneyjam4775 3 년 전 +61

    가뜩이나 코로나로 답답할텐데 저런사건 까지 터졌으니 시민들이 오죽하겠냐..
    미국 클라스에 터질만도 하지..
    총기난사 사건 또 생기겠네... 씁쓸..

    • @user-so9dw4lk4l
      @user-so9dw4lk4l 3 년 전 +2

      총들고 가서 경찰서 다 털렸으면 좋겠네요..
      GTA가 생각남 빡치면 총들고 경찰서가서 다 죽여버리기 ㅋㅋㅋ

    • @user-bd5wt8uh6g
      @user-bd5wt8uh6g 3 년 전 +3

      @@user-so9dw4lk4l 닉값하네...현실이랑 가상 이랑 구분을 못하냐?

    • @fuickti9323
      @fuickti9323 3 년 전 +1

      @@user-bd5wt8uh6g 미국은 그럴수있지 우리나라만 불가능하고

  • @gna2454
    @gna2454 3 년 전 +1

    여기 엘에이 한인타운인데요~
    방금전 외출잠시 했는데 집근처 대형체인업체 나무로 유리창을 막는거보고 솔직히 무섭네요 ㅜㅜ 한인타운쪽에서 차량 시위대가 4시반부터니까 15분 후부터 시작할거라는데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나무로 막았나봅니다~
    시위의 의도는 좋지만 방화약탈은 아니라고 봐요 ㅜㅜ 걱정돼네요 ㅜㅜ
    옛날 엘에이 폭동이 다시 일어나는건 아닌지말이에요 ㅜㅜ

  • @user-qt8zt3zv9h
    @user-qt8zt3zv9h 3 년 전 +48

    한국은 국민들이 경찰을 너무 우습게 생각해서 문제고, 미국은 경찰이 너무 과하게 권력을 사용해서 문제다.
    총기 소지 등 워낙 위험한 나라이니
    강하게 하는건 이해하는데, 굳이 반항하지도 않는 사람을 쓸데없이 왜 저렇게 하는지..

    • @sarac2543
      @sarac2543 3 년 전 +3

      lifestylez ov da poor & dangerous 쓸 데없이 저러는데 아니라 이 죽인경찰은 백인우월주의 이고 그당시 옆에 같이 있었던 경찰들도 그냥 아무것도 안했다는거죠. 많은 경찰들은 특히 흑인들이 많이사는곳에선 인종차별 하는경찰이 많죠.

    • @user-hc7vo6ij8l
      @user-hc7vo6ij8l 3 년 전 +1

      러시아는.....흠...

    • @user-ut9zx9bf8i
      @user-ut9zx9bf8i 3 년 전 +1

      한국 노예들의 로망. 짜브새 공권력 강화해라. 노예가 되고싶다

  • @vanav0
    @vanav0 3 년 전 +190

    시위의 정당성은 인정하나... 남에게 폐는 끼치지 말아야지, 왜 상점을 털어? 시위하면서 꼭 약탈을 해야 하나? 웃긴 나라네.

    • @against5years
      @against5years 3 년 전

      유럽은 그냥 불지른다

    • @hwayobi1004
      @hwayobi1004 3 년 전 +1

      동감 저런식으로 시위하면 진정성이 전달이 안될 듯

    • @tofvn2115
      @tofvn2115 3 년 전

      흑인시위뿐만 아니라 프랑스 시위도 저럼

    • @tofvn2115
      @tofvn2115 3 년 전

      한국이 시위에 관해서는 유럽보다 선진국인듯

    • @Foxy61000
      @Foxy61000 3 년 전

      때쓰는거임 관심 가져달라고. 이렇게라도 안하면 자기들 안봐줄거라고 생각하고 저러는거지..

  • @ssiiskkw
    @ssiiskkw 3 년 전 +126

    시위대 에 낀 도둑들 이때다 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 @andreassan957
    @andreassan957 3 년 전 +72

    어느 국가의 흔한 시위 : 1. 가수가 공짜로 콘서트 해줌 2. 시위가 끝나고 비닐봉지들고 청소하러 다님.
    ????????????

  • @soundtrax9798
    @soundtrax9798 3 년 전

    우리나라가 얼마나 살기 좋은지 알겠다!!

  • @user-yp4qn5lq2c
    @user-yp4qn5lq2c 3 년 전 +101

    저렇게 나중에 상점 터니까, 본질이 흐려지고 시위가 아니고 폭동이 되는거지. 옛날에 엘에이 한인타운 털은것처럼. 총이나 사둬야겠다.

  • @Jorjia425
    @Jorjia425 3 년 전 +308

    왜 시위하는데 상점 약탈하고 방화하는 거냐? 나는 공감못한다.

    • @ssabgay69
      @ssabgay69 3 년 전 +13

      최대의 피해자

    • @user-zx3sm5fe9j
      @user-zx3sm5fe9j 3 년 전 +1

      저번에 보니까 홍콩시위도 저렇게 하던데 조금 다르다면 홍콩은 약탈아니고 훼손이지

    • @njj02035
      @njj02035 3 년 전 +1

      나도 저기서 노트북이나 몰레 가져가고 싶다

    • @woonya32
      @woonya32 3 년 전 +11

      이때다 싶어서

    • @I_AM_All_Mighty
      @I_AM_All_Mighty 3 년 전 +2

      @@user-gy1xh4cw9t 그럼 쟤들은 죽여도 되겠네요...ㄷㄷ

  • @user-iu3pt3kt6o
    @user-iu3pt3kt6o 3 년 전

    경찰이나 시민이나 참 대단한 나라다 ㄹㅇ 점점 답이없어지는것 같네

  • @siasu2920
    @siasu2920 3 년 전 +62

    시위만하지 왜 약탈하누...ㅠ

    • @moonsung8203
      @moonsung8203 3 년 전

      웃긴게 살인,방화까지함 ㅋㅋㅋ 추모시위하는 새끼들이 ㅋㅋ

    • @trafixket
      @trafixket 3 년 전

      moonsung 시위대가 한게아닌데요

    • @moonsung8203
      @moonsung8203 3 년 전

      @@trafixket 님이 어케암? Cia임? 그럼 누가함? 흑인이함?

  • @suchinnamwongsri2033
    @suchinnamwongsri2033 3 년 전 +216

    근데 시위면 시위지 상점은 왜 털어요 ㄷㄷ 앞뒤 좀 맞게 행동했음 좋겠네
    상점 주인 밥줄은 당신들이끊음 ㅡ.ㅡ

    • @user-ej7sv4br9b
      @user-ej7sv4br9b 3 년 전 +19

      시위 -> 약탈 이젠 국룰임ㅋㅋ

    • @Misspage
      @Misspage 3 년 전 +16

      난리를 이용해 도둑질하는 몇몇 동물들

    • @oumuamuao9496
      @oumuamuao9496 3 년 전 +5

      미국이란 나라가 원래 그래 멍충아.. 어차피 비상식적인 상황의 일이 벌어진건데 개판되는것은 어쩔수없어.

    • @partisanmoon9187
      @partisanmoon9187 3 년 전 +1

      그러니 니거지

    • @Henry-mj5yd
      @Henry-mj5yd 3 년 전 +9

      얼마나 많이 아시는 지는 모르겠지만, 상대방을 대놓고 등신, 천치 등으로 무시하고 자신을 상대적으로 드높이는 방법 말고도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 @user-yy5vt7qd5q
    @user-yy5vt7qd5q 3 년 전 +32

    물론 저들의 분노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안타깝다고 생각함. 수갑이 채워져있는데도 목을 짓눌러 서서히 죽어가던게 찍혔는데 경찰이 의료사고라고 사실을 왜곡했다가 들통났으니..

  • @user-tu6rk4iz7v
    @user-tu6rk4iz7v 3 년 전

    진짜너무하다

  • @user-of8vj8sr4y
    @user-of8vj8sr4y 3 년 전

    ✊🏻✊🏼✊🏽✊🏾✊🏿

  • @jeenylykken8164
    @jeenylykken8164 3 년 전 +657

    진짜 이해가 안가는게...
    가해자는 경찰인데 왜 주변 빈 상점을 터나요?
    거기가 그 해당 경찰관과 연관있는곳인지?
    적어도 머리가 있다면 차라리 해당 경찰관이 근무하는 곳에 가서 난동을 부리던가
    저렇게 보니까 죽은 흑인만 안타깝고 시위대는 한심하게 보이네

    • @--ZENITH--
      @--ZENITH-- 3 년 전 +80

      미국국룰 시위=약탈

    • @mayj9919
      @mayj9919 3 년 전 +45

      평소 쌓인 불만과 분노가 이번기회로 표출이되면서 엉뚱한곳으로튀는것..

    • @iskt1212
      @iskt1212 3 년 전 +4

      링컨이 잘못했네

    • @TG-oj4uz
      @TG-oj4uz 3 년 전 +28

      @@santana5177 뭔 개소리지 흑인이랑 가게가 털리는거랑 무슨연관? 어그로꾼이냐...

    • @TG-oj4uz
      @TG-oj4uz 3 년 전 +35

      혼란스러운 그런상황을 노려서 가게를 터는 양아치들이 아닐까요

  • @ddp9012
    @ddp9012 3 년 전 +297

    나는 죽음을 핑계로 개인욕심으로
    상점털고 하는거 절대 이해안됨
    도대체 저런 폭동이 무슨 도움이돼

    • @BraveNewWorldRB
      @BraveNewWorldRB 3 년 전 +5

      경찰 좆되라고 사고치는거임
      저런흑인들은 보통 저학력 하류층인데
      원래 경찰이랑 사이 안좋은데 저런 일있으면
      기든권(백인 중산층) 이랑 경찰들 당해보라고 저러는거임

    • @user-br4xy1oi3w
      @user-br4xy1oi3w 3 년 전 +29

      @@BraveNewWorldRB 대형마트도 아니고 저련 영세 상점이 기득권이냐? ㅋㅋ
      la 흑인 폭동 떄도 그렇고 백인들은 못건들고 괜히 주변에 있는 아시아인이나 만만하니 건들이는거지

    • @BraveNewWorldRB
      @BraveNewWorldRB 3 년 전 +3

      @@user-br4xy1oi3w 그래서 저학력 흑인들이라고 병신아
      난 이유를 설명해줬지 그게 도덕적인지 아닌지 이야기 한게 아니잖아
      재네 입장에서는 아시안들이나 백인이나 다 흑인들보다 잘나게 행동한다고 생각했으니까
      그리고 아시안들이 만만한것도 있었지만 흑인들이랑 아시안들 사이가 별로 좋지 않음

    • @BraveNewWorldRB
      @BraveNewWorldRB 3 년 전

      @@user-br4xy1oi3w 결정적으로 유색인종들이 슬럼가에 살지 백인들은 별로 없음
      당장 할렘 상점들 지금 가봐도 히스패닉, 베트남 아니면 흑인 뿐인데

    • @user-br4xy1oi3w
      @user-br4xy1oi3w 3 년 전 +10

      ​@@BraveNewWorldRB 아니 논리가 안되니 욕처박는게 니수준이다. ㅋㅋ
      아니 그니까 경찰 ㅈ되게 하려고 저런다는게 개소리라고 학력이 문제라는게 개소린게 우리나라 노년층도 마찬가지고 여타 개발도상국 후진국이 아무리 학력이 안좋더라도 저리 폭동을 이르키는게 흔하냐?
      남에게서 무엇을 강탈하면 안된다는건 수천년 전부터 내려온 기본 소양이다.

  • @user-fl7id1dl4p
    @user-fl7id1dl4p 3 년 전

    진짜 저런 약탈로 시위의 의미가 훼손되는게 안타깝군요.

  • @user-sp4vh7kg3u
    @user-sp4vh7kg3u 3 년 전

    저 영상보고 화가 너무 났었는데 그거랑 별개로 확실히 왜 우리나라 시위가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지알겠네요.. 의도는 좋지만 방화에 약탈이라니.. 좋은의도 다 덮겠어요 ㅠㅜ

  • @_Inner_Peace
    @_Inner_Peace 3 년 전 +36

    억울하게 국민이 죽었다면, 그에 대해서만 시위해야지? 왜 아무 상관없는 가게들을 터냐?... 어떻게 저동네는 시위만 일어났다하면 항상 약탈질, 노략질이 뒤따르는건지.. 이럴때보면 우리 국민들 정말 시민의식 엄청나게 높은것 같다..

    • @jychu8342
      @jychu8342 3 년 전

      옛날에 광우병 시위할때 거리 개판내서 상인들 하소연하던건 잊은듯

    • @Kwazzizzu
      @Kwazzizzu 3 년 전 +1

      @@jychu8342 그건 옛날이고 지금은 안그러잖아? 몇년전엔 시위하다 물대포에 맞아죽는 사람도 있었지만...ㅋ

    • @soso-ub4iq
      @soso-ub4iq 3 년 전

      JY Chu 발전해서 촛불시위는 괜찮았지?

  • @hyuklm7981
    @hyuklm7981 3 년 전 +296

    시위하는 의미가 퇴색됨... 약탈하려고 시위하는건가?

    • @jeongkwangwon1
      @jeongkwangwon1 3 년 전 +7

      그러니까 흑인이지 ㅋㅋㅋ
      노예근성이 어디 가냐

    • @juliy5667ew
      @juliy5667ew 3 년 전 +7

      진심 딴건몰라도 약탈은 왜하는지 모르겠음..
      가게주인은 뭔죄야

    • @user-wm1dj4fw8u
      @user-wm1dj4fw8u 3 년 전 +1

      @@jeongkwangwon1 ㅋㅋ ㄹㅇ 노예 근성ㅋㅋ

    • @user-xn6gu2zn5z
      @user-xn6gu2zn5z 3 년 전 +1

      아마 코로나때문에 약자(흑인)들의 생존위기가 심해져서 이런일도 생긴거아닐가 추측해봅니다.

    • @user-ox7tt6kw7k
      @user-ox7tt6kw7k 3 년 전 +3

      @@user-xn6gu2zn5z 님말맞음 미국에 백인보다 못사는흑인들수가 더 많음 사회가혼란스러운분위기를틈타 생계어려운흑인들이 가게터는걸거임 이건 인종이랑은전혀상관없는일

  • @user-wq9lf8ps4b
    @user-wq9lf8ps4b 3 년 전

    분노의 대상을 제대로 설정하십시오!!!!!!!!!!!

  • @user-ws6jl5qn7t
    @user-ws6jl5qn7t 3 년 전

    진짜 맞서 싸워라 이겨라 화이팅

  • @user-gy5pn5js3l
    @user-gy5pn5js3l 3 년 전 +231

    공권력이 너무 강하면 저런일이 비일비재..
    너무약하면 우리나라처럼 범죄자들이 살기좋은나라되는거고..

    • @Miyujoa
      @Miyujoa 3 년 전 +10

      공권력이 강한거보다 그냥 무식한거 아닌가

    • @Henry-mj5yd
      @Henry-mj5yd 3 년 전 +21

      강하고 약하고의 문제로 간단히 볼게 아니라, 공권력을 컨트롤할 시스템이 그냥 붕괴된거죠... 공권력은 강해야 사법체제가 바로서고 법을 지키는 우리가 안전하죠

    • @user-rj7sn2ef9f
      @user-rj7sn2ef9f 3 년 전 +10

      공권력이 강해야한다고? 저상황은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생긴건데

    • @lekkodan7211
      @lekkodan7211 3 년 전

      범죄자는 법 영향이지.. 그 공권력이 98퍼센트 ~102퍼센트로 범죄자 검거하는데

    • @kylejin3889
      @kylejin3889 3 년 전 +7

      공권력이랑 무슨 상관임??미국경찰은 전부 바디캠차고있음.. 경찰이 거짓말해도 바디캠제출을 법원해서 허락하면 다 사직하는거..갱에죽는 사람이 얼마나 더많은데.. 그냥 인종차별문제지 저건

  • @bskim8606
    @bskim8606 3 년 전 +184

    나라 꼬라지 하고는

    • @damnpeach
      @damnpeach 3 년 전 +2

      백악관 또라이 한명은 그주변의 더 또라이들..

    • @user-cy2tb9ud5q
      @user-cy2tb9ud5q 3 년 전 +2

      우리나라꼬라지는 갠찮은거????

    • @user-nt5hg9wg9v
      @user-nt5hg9wg9v 3 년 전 +1

      @@user-cy2tb9ud5q 미국 이야기하는건데 개뜬금없네 ㅋㅋㅋ 누구깔려면 당사자는 다 청렴결백해야하냐? 그런거면 세상 누구도 비판 못해. 알아?

    • @ghjklvbnm.
      @ghjklvbnm. 3 년 전 +3

      @@user-nt5hg9wg9v 온갖비리가 판치고 유전무죄 계급사회인 우리나라에서 나라꼴하고는 이란말은 좀 웃기긴하자나ㅋ 얼마전 경비원분 자살한것만 봐도 도찐개찐임 누가누굴욕해ㅋ

  • @touchmewithyoureyes

    justice for George

  • @user-hx1up3wp5u
    @user-hx1up3wp5u 3 년 전

    지금 저렇게 시위하지 않으면 다음번에 내가 죽을수도 있기 때문에 강력히 저항하는것일 뿐 응원한다..

  • @frenchedracklamb6004
    @frenchedracklamb6004 3 년 전 +297

    그와중에 상점은 왜터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f9jp1gu6j
      @user-uf9jp1gu6j 3 년 전 +35

      원래 털고 싶었지 ㅋㅋㅋ

    • @kds739
      @kds739 3 년 전 +25

      흑인 거지 근성이 이때다 하고 발동

    • @Hep_g
      @Hep_g 3 년 전 +21

      가나다라 흑인이라고 다 거지근성있는건 아니지만..... 유럽에서 내 가방갖고 튄것도 생각해보니 흑인이네

    • @mex3s
      @mex3s 3 년 전 +8

      @@carpediem8525 1:13 여기 백인이 어딨는데? 다 니거새끼들밖에없구만

    • @user-ub3yk2tm5u
      @user-ub3yk2tm5u 3 년 전 +8

      제가 저 본토 미네소타에서 살다가 지금은 호놀룰루로 이사왔는데 진짜 흙인들은 손버릇이 참 나빠요 폭동일어나면
      범죄인이 거의 80% 가 흙인들.... 총사건, 살인사건,도둑질 Etc....

  • @user-kj8rk9sn6j
    @user-kj8rk9sn6j 3 년 전 +137

    ... 뭐지? 뜬금없이 약탈은 왜;;;
    뭐가 목적인거임 ㅋㅋㅋ

    • @user-ki5ol7qn1f
      @user-ki5ol7qn1f 3 년 전 +9

      시위하면서 경찰서 까지 대치하는 상황이 되니까
      그러면은 경찰이 사건 신고를 받고 활동하기가 어려울거 아니에요 그 혼란해진 틈을 타 그 또라이같은애들이
      얼른 빈상점을 털어 훔쳐가는거죠

    • @user-zc3xd5sp1l
      @user-zc3xd5sp1l 3 년 전 +3

      다수같은 소수죠.
      사람들이 모이면 한두명은 다 그럽니다.

    • @isabelcha9901
      @isabelcha9901 3 년 전 +2

      저래서 같이 동조할려가가 범죄향위때문에 사람들의 백퍼동감을 못얻죠. 꼭 재네는 흑인차별시위하다가 폭력행사하고 절도하고

    • @dalgunTV
      @dalgunTV 3 년 전 +6

      참 생각없는놈들때문에 시위한사람들만 쌍욕먹게 되는거죠 ㅋㅋㅋ
      저렇게 묻히는거임

    • @1q2w3e4r.-
      @1q2w3e4r.- 3 년 전 +1

      잠정적 범죄자들이 시위대라 그런가;;

  • @user-ed9dl7to6o
    @user-ed9dl7to6o 3 년 전

    이거는 미국 가보지도 않은 나도 화나는데 가족들은 정말 분노하겠다...

  • @user-kd3qk1jt4g
    @user-kd3qk1jt4g 3 년 전

    인종차별이 없기를 바라면서 동시에 사회가 정의롭기를 바라면서
    상점을 약탈하는 행위는 정의롭지못한 사회의 일원이 되는것이고 인종차별을 하게되는 상점 주인이 생기는것 뿐이다

  • @user-zq6dz5lt5t
    @user-zq6dz5lt5t 3 년 전 +217

    상점가 털고 불지른건 이번 일에 대한 분노라고 볼수없다.그리고 과잉진압한 경찰을 처벌하면 끝나는 문제다

    • @user-df4zf7sh9k
      @user-df4zf7sh9k 3 년 전 +11

      과잉진압 ㄴㄴ 살인 범죄

    • @naamjeil
      @naamjeil 3 년 전 +9

      대다수 미국인들의 지능이 낮아 구분이 불가합니다. 감정을 조금만 건들여주면 이용해먹기도 쉽죠.

    • @user-ix1he7sq2s
      @user-ix1he7sq2s 3 년 전 +15

      살인을했는데 해고하면 끝이라고? 이건 흑인 이어서 당한거다 동양인도 충분히 당할 수 있는거고

    • @user-su9hj3en2d
      @user-su9hj3en2d 3 년 전 +1

      @@naamjeil U로 시작하는 도시가 어디죠?

    • @user-rs4lo7xd8z
      @user-rs4lo7xd8z 3 년 전 +3

      @@naamjeil 지능이 낮다 라는 표현보다는 피해의식이라고 표현하는게 맞을듯합니다

  • @user-ml6mr4vj1j
    @user-ml6mr4vj1j 3 년 전 +122

    경찰에게 죽으나 바이러스에게 죽으나

    • @user-friendly7263
      @user-friendly7263 3 년 전 +1

      그러게. 깡패한테 죽으나 경찰한테 죽으나 바이러스에게 죽으나 마찬가지라는게 웃기네.

    • @user-hx2fo1uw5i
      @user-hx2fo1uw5i 3 년 전

      대한민국 코리안 조선인들아! 미국 백인들의 눈에는 흑인이나 너희들 코리안이나 똑같은 멸시의 상대이다🤗🤭미국의 침략에 나라와 민족이 분단되여 개처럼 물고 뜯고 싸우는 코리안들! 미국 국민들은 대한민국을 동맹국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 @Genari10
      @Genari10 3 년 전 +4

      @@user-hx2fo1uw5i 신종 정신병인가? 조선인들이라고 하면서 한국말 쓰는 건 뭔...

    • @HEYBiiii
      @HEYBiiii 3 년 전

      @@user-hx2fo1uw5i 난개인이아니오.

    • @user-hx2fo1uw5i
      @user-hx2fo1uw5i 3 년 전

      @@Genari10 미친놈! 세상에 한국말이 어데 있나? 너희들은 한국국적 조선인이다! 코리안은 조선인이라는 말이다 북조선은 영어로 뭐라고 하는지는 알고 있지! 이순신 장군도 조선인 대한민국의 상징인 세종대왕도 조선인이다! 일본이 조선반도 침략해서 세운 대한제국은 1910년 국제사회가 일본이 조선반도 침략을 합법화하면서 조선반도는 일본의 県이 되여서 조선총독부로 명칭하였다! 너희들 코리안들은 미국이 조선반도를 침략하여 고리안들이 물고 뜯고 싸우는 세상에서 제일 불행한 민족으로 되였다!

  • @10ch69
    @10ch69 3 년 전

    1:05 그 와중에 리듬감 무엇

  • @asmoth4363
    @asmoth4363 3 년 전

    상점은 왜.. ㅠ 주인 슬프겠다

  • @user-hy6cm4my5b
    @user-hy6cm4my5b 3 년 전 +162

    그러고는 아시아인 차별이죠~~~

  • @user-oj5op5me4r
    @user-oj5op5me4r 3 년 전 +241

    저 상황에 경찰서가 아닌 왜 가게를 터눈거냐ㅋㅋㅋㅋㅋㅋㅋㅋ저러니 저리 강경 대응하지ㅋㅋㅋㅋ

    • @user-bw8cd6ze4p
      @user-bw8cd6ze4p 3 년 전 +1

      경찰서 못털어요 합법적이게 총맞음

    • @ChuS2Boo
      @ChuS2Boo 3 년 전 +4

      Sungwon Shin 뉴욕사는건 알겠는데 한가지 언어로 좀 말해라 ㅋㅋ 미국산다는 새끼들은 꼭 문장에 영단어 몇개 삽입해서 티내려고 하더라

    • @user-ff2fm2xf5q
      @user-ff2fm2xf5q 3 년 전

      저게 강경대응이냐 인종차별로 일어난 살인인데 강경대응이라 표현하고있네 무식하게

    • @oumuamuao9496
      @oumuamuao9496 3 년 전 +2

      @@ChuS2Boo 미국산다는 새끼들 대부분 늙은 꼰대세키들이야. 성에다가 꼭 미국이름 갖다 붙이는 놈들 ㅋㅋㅋ
      스티브 킴, 리차드 박 이라고 지으면 뭔가 백인이 된듯한 느낌이 드는건가봐 . 근본도 없는 볍진놈들

    • @user-hf2bo7br4g
      @user-hf2bo7br4g 3 년 전

      근데 과잉진압은 미국 경찰들이 한 건 사실이지

  • @user-qi1pu5cc6y
    @user-qi1pu5cc6y 3 년 전

    이런거 보면 대한민국은 정말 살기좋은 나라임

  • @user-ij9yp6jp6g
    @user-ij9yp6jp6g 3 년 전

    혹시 이 과잉진압 사건이 올해벌어진 일인가요? 좀 시간 지난 사건인가요?

  • @hanyou9102
    @hanyou9102 3 년 전 +219

    심한건 알겠는데 그게 왜 약탈로 이어지냐 ㅋㅋㅋ

  • @mimiss64
    @mimiss64 3 년 전 +183

    이러다 또 예전처럼 LA폭동때처럼 한인교포들에게 피해가 안가야 할텐데!

    • @yunjonam
      @yunjonam 3 년 전 +7

      큰일 이네요!!중국 때문에 인종차별 걱정했는데..
      이유 만들어 번질까 걱정이네요

    • @Jgcho1118
      @Jgcho1118 3 년 전 +3

      그때랑은 전혀 다른 상황이라 한인한테 피해오지는 않을거 같네요

    • @-kangmin1188
      @-kangmin1188 3 년 전 +10

      인종차별의 피해를 받아 자신들의 인권을 주장하는 마당에 한인교포들에게 피해를 준다면 그건 아이러니한 상황이겠네요

    • @hyeji_cheongnyeon
      @hyeji_cheongnyeon 3 년 전 +6

      그때는 미국이 일부러 흑인폭동이 거세지니깐 화살을 한인한테 돌린거고 지금은 그렇게 못할듯

    • @MKim1
      @MKim1 3 년 전

      Wall su hak gwa gyosu-professor 에엑따

  • @minaab405
    @minaab405 3 년 전

    진짜 올해는 하루하루가 역사책에 쓰여질 일들만 일어난다.. 무슨 일이냐 대체ㅠㅠ

  • @user-vb9by6fw2y
    @user-vb9by6fw2y 3 년 전

    끔찍하네

  • @JJONGGU
    @JJONGGU 3 년 전 +190

    절규 하는 김에 절도도 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n2il2tm5t
    @user-gn2il2tm5t 3 년 전 +778

    인종차별이라고 시위하는것까진 이해하겠는데 죄없는 남의 상점은 왜 터는거냐?? 돌아가신 흑인남성은 안타깝지만 니들이 차별받게 만들고있다는 생각은 안드냐?
    거기다 아랍인. 동양인 차별은 니들이 더하지않니? 우린아직 LA흑인폭동을 잊지 않았다

    • @stoptheworld4338
      @stoptheworld4338 3 년 전 +75

      ㅎㅎ 흑인이라서 무식한 게 아니라 원래 미국인들이 대체로 반지성주의라 무식합니다. 이미 차별이 벌어져서 분노를 감추지 못하는 건데 차별받게 만든다는 말은 좀 심하네요.

    • @user-cf7kn3wn8l
      @user-cf7kn3wn8l 3 년 전 +10

      진짜 이런걸보면 교육의 중요성을 알겠음.. 진짜 그래서 우리나라 박근혜 탄핵 촛불시위한거 보고 신기해했잖슴..

    • @cspark4602
      @cspark4602 3 년 전 +14

      @@user-cf7kn3wn8l 나도 격정임.. 지 수준을 모르면서 지적질함.... 너 같은 애들...
      미쿡에 오래 살아본 사람이면 이분말에 90프로 이상 공감함.

    • @josh-lk6vo
      @josh-lk6vo 3 년 전 +13

      흑인 폭동이라니요 흑인 민주화운동이죠 잊지않겠습니다..미안하고 고맙다

    • @cspark4602
      @cspark4602 3 년 전 +7

      @@user-cf7kn3wn8l 교육의 중요성.. 딱 보니 전교조들에게 교육받은 애들.. 툳 하면 선동질 당하는 불쌍한 세대들...
      너 같은 애들..

  • @mariason1028
    @mariason1028 3 년 전 +4

    저런 경찰을 이 땅에 두면 안된다 .
    재판에 확실히 넘겨야 한다. 법 앞에 모두는 평등함ㅇ.ㄹ 보여야 저런 행위가 사라진다.

  • @qpwpx
    @qpwpx 년 전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변하지 않을것이다

  • @luck79u7
    @luck79u7 3 년 전 +130

    요약 : 인종차별 >폭동>절도

    • @poobz
      @poobz 3 년 전 +6

      흑인들 > 아시아인 차별

    • @hahohahi
      @hahohahi 3 년 전 +3

      한인타운 전쟁준비중

    • @yeobinyoon4210
      @yeobinyoon4210 3 년 전

      SanDle 아니 한국인이 동남아 무시하는건 생각 안하세요?

    • @tyler1612
      @tyler1612 3 년 전

      @@yeobinyoon4210 한국인들 인종차별 개 심한건 인정함

  • @user-er5vm5eg8h
    @user-er5vm5eg8h 3 년 전 +80

    LA폭동 때도 뜬금없이 마트 다털어갔음 그냥 근본이 저런거임

  • @j21241018
    @j21241018 3 년 전

    이 시위로 한인분들 피해 없으시길...

  • @jiw00lee
    @jiw00lee 3 년 전

    여러 다른 나라들 뉴스보다가 안타까워서 씁니다. 실제로는 폭력 시위보다 평화 시위가 미국 곳곳에서 더 많이 열리고 있고, 경찰의 대응 실수로 인해 다친 시민들이 정말 많습니다. 물론 마트(Target)등 인근 상점들을 털고, 건물에 불을 지피는 것은 도덕적으로 옳지 못한 일이겠으나, 그들의 분노를 이해해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jiw00lee
      @jiw00lee 3 년 전

      사건 이후의 가해경찰에 대한 처벌도 너무 약하다는 비판이 있습니다. 이 시위는 Geroge Floyd를 추모하기 위함도 있지만 결국에는 이 가해경찰에 대한 처벌을 더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겠죠.

  • @user-ll7ku5oq6p
    @user-ll7ku5oq6p 3 년 전 +96

    경찰이아니고조폭이네

  • @kimsophie3225
    @kimsophie3225 3 년 전 +6

    너무 슬프다 내 일도 아닌데 내 가족처럼 슬프네 ㅜㅠㅠ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정의가 구현되기를.. 하늘에서 평안하기를 ㅠㅠ

  • @kaseycapalot
    @kaseycapalot 3 년 전

    제가 사는 곳은 시골쪽이여서 차 타고 랄리로한인마트가야하는데 다 불바다 되서 걱정이 참..

  • @Yvv099
    @Yvv099 3 년 전

    시위대를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 @hdouble7231
    @hdouble7231 3 년 전 +10

    너무 충격적이다..진짜 너무 화가 난다

  • @arinlovewithdoggies3162

    저는 La인데 지금은 데모가 아리조나에도 났어요. 숨을 못쉰다고 얘기하고 갑자기 코피가 나는데도 목을 조르고 있었으니...경찰 강제진압은 꼭 고쳐져야 할 일이져...

  • @YuutoV
    @YuutoV 3 년 전 +1

    인종차별 시위와 약탈은 무슨 관계가 있을까..

  • @user-ws8dx1hi7w
    @user-ws8dx1hi7w 3 년 전

    분노보다 약탈과 광기의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