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끼익~ 쾅! 쾅! 쾅! 쾅!" 신축아파트 주차장의 '배신' (2023.01.28/MBC뉴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1. 26.
  • #신축아파트 #주차장 #충돌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댓글 • 7K

  • @ajlarr
    @ajlarr 년 전 +3889

    이런건 신고와 제보가 당연한건데 큰 맘 먹어야 하다니..알량한 내 집 한채 때문에 대한민국이 왜곡되어만 간다...
    제보자님의 결단과 용기를 응원합니다.

    • @0Bae
      @0Bae 년 전 +17

      개인의 운전실력의 문제 같애

    • @user-rv7ik2bw6w
      @user-rv7ik2bw6w 년 전 +133

      @@0Bae 넌 나가라 그냥 운전도 안해본거 같네 ㅌ

    • @user-nr7zn3jv5q
      @user-nr7zn3jv5q 년 전 +52

      집값 떨어진다고 쉬쉬함

    • @user-hj8dx8ec9z
      @user-hj8dx8ec9z 년 전 +5

      여러분제가 난방비때문에현편이 어려워유투브 시작하려합니다 구독과좋아요부탁드립니다 유투브로돈벌수있다고들었어요 늦게나마해볼랍니다.

    • @user-jx8qr2tf3h
      @user-jx8qr2tf3h 년 전 +11

      천천히 내려가라 운전도 못하는것들이 ㅋㅋ

  • @sobang08
    @sobang08 년 전 +5024

    근데 이건 모든 신축아파트에 있는 문제라서 진짜 법을 강화 시켜야 합니다

  • @17gogo90
    @17gogo90 년 전 +137

    여기 저희 아파트 입니다.
    지하주차장이 지하5층 6층인데 지하5층6층까지 화면처럼 뺑뺑뺑 돌면서 내려가요. 즉 속도를 낼수 없는 구조라는거죠. 그래서 비오고 눈내려서 배수가 제대로 안되고.누수있고 날씨 추워서 언다면 저렇게 사고날수밖에 없습니다
    또 이 아파트 큰 문제가 누수뿐아니라 결로입니다. 즉 단열처리를 제대로 안한거죠..
    누수 결로는 전 세대, 전 공용공간 공통 문제입니다.
    그것도 뉴스나왔습니다. ㅠㅠ
    (한아파트가 뉴스 두번 나왔네요ㅠㅠ)
    집값이 문제인가요? 내가족 안전과 건강이 직결되어있는데....
    제보해주신 입주민께 감사드립니다..

    • @mini_mini..
      @mini_mini.. 년 전 +4

      저기도 머지않아 여름 장마오면 지하주차장 다 잠기고 침수차가 무더기로 나오겠네요

    • @user-ie2ko6cd7r
      @user-ie2ko6cd7r 년 전 +5

      ㅋㅋㅋㅋㅋㅋ이 아파트 지상 출입 못하고 오토바이 지하로 내려가라 하죠?
      투잡하면서 느낀건데 청약해서 분양 받은 아파트 한채가 벼슬처럼 생각하는 사람 많더라구요
      그 부녀회장 아파트 살기전부터 아파트 살아왔는데.ㅋㅋㅋ
      1층에서 오토바이 방음 안되서 지하로 내려가라 하면 시공당시 방음이 문제인거고
      1층에 사람다녀서 위험하다 하면 설계가 잘못된걸 시인하는꼴 ㅋㅋㅋ
      지하로 내려가는게 더 위험한데
      하자들을 자기들이 외부에 시인함ㅋㅋㅋㅋㅋ

    • @repsycho01
      @repsycho01 년 전 +3

      @@user-ie2ko6cd7r 지상에 주차장 없는 아파트면 오토바이도 당연히 지하로 가야죠. 왜 1층으로 다닙니까? 1층에 오토바이 못들어오게 비석도 세워두고 했는데 꼭 1층으로 배달오는 사람들 있던데 그런부류인가보네요

    • @sh-bj3xw
      @sh-bj3xw 년 전 +9

      @@user-ie2ko6cd7r 와... 영상 속 아파트와 관련 없는 사람인데요. 배달일 하시는 분들 다들 이런 생각으로 인도로 다니시는거였군요ㅋㅋ.. 아파트가 벼슬이고 설계가 잘못된게 아니라요. 인도와 차도가 철저히 분리되어 있고 인도 입구에 오토바이 출입금지에 봉도 세워놨는데 그 좁은 틈으로 샤샤샥 잘도 들어오더라구요; 지하주차장 입구 돌아오는게 귀찮아 그러는거를 아파트 설계 탓을 하시면 ...

    • @user-ch2kv8wu6h
      @user-ch2kv8wu6h 년 전

      @@user-ie2ko6cd7r 1층에 주차장과 차도가 있었다면 지상 출입을 막지 않았을 것 같은데, 혹시 무식하게 인도로 주행해서 막은게 아닐까요?

  • @user-pc1yh1lp3n
    @user-pc1yh1lp3n 년 전 +121

    와 차주분들 얼마나 속상하실까 …
    기분 좋게 들어갔는데 자꾸 하자가 생기니깐
    힘내시길 바랍니다 !

  • @swy8715
    @swy8715 년 전 +2925

    진심 신축 날림공사 처벌할 방법이 없다는게 열받는다

    • @user-tm1mm5mw8h
      @user-tm1mm5mw8h 년 전 +27

      새아파트면 다~~좋을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 @user-mg4eh6ts5k
      @user-mg4eh6ts5k 년 전 +3

      다른 수백세대 이웃 주민들은 집값 떨어지면 도대체 무슨 죄야.. 저런 내부고발자들이 지 생각만 하고 진짜 문제다

    • @user-sd9in3my3s
      @user-sd9in3my3s 년 전

      @@user-mg4eh6ts5k 원룸사는 ㅅㅐ키가 남의 아파트 걱정하고 있네ㅋㅋㅋㅋ

    • @user-gg9kl1rh6o
      @user-gg9kl1rh6o 년 전

      @@user-mg4eh6ts5k 비융신ㅋㅋㅋㅋ 제값을 못하면 가격떨어지는게 당연하지ㅋㅋ

    • @user-dz6gb5wj4f
      @user-dz6gb5wj4f 년 전 +175

      ​@@user-mg4eh6ts5k 그럼 덮어놓고 사냐? 주거는 안전과 관련된건데 저렇게 노출되고 누적되어야 개선이되지 이런 마인드때문에 나라가 발전을 못하는거다 ㅉㅉ

  • @uuusi-7349-gk
    @uuusi-7349-gk 년 전 +1175

    제보자 분 칭찬합니다 잘 하신겁니다 아파트에 문제 있으면 다들 집값 떨어진다고 모른체 하고 넘어가는데.. 모두를 위해선 제보하고 제대로된 조치를 받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 @user-xp9gn4vz7c
      @user-xp9gn4vz7c 년 전 +4

      중국이냐 부실공사뭐냐

    • @bosskage
      @bosskage 년 전 +3

      이런 아파트를 국짐놈들이 좋아함~ 건설사 배불리는 짜왕 아파트~ㅋ

    • @pdsin
      @pdsin 년 전 +1

      @13강 그런 논리면 너는 일본이나 중국쪽 댓글알바냐?

    • @bosskage
      @bosskage 년 전

      @13강 ㅎㅎ 수꼴 정박아는 검거 안해도.. 이렇게 스스로 빛남 😂

    • @user-mo4yr9gt1v
      @user-mo4yr9gt1v 년 전

      제보자: 전세인뎅 ㅎ

  • @sunflowerfish12
    @sunflowerfish12 년 전 +55

    얼마나 속상하실까요.. 진짜 분통 터질일입니다..

  • @soyl1106
    @soyl1106 년 전 +7

    저런 아파트 시공하는 업체나 승인하는 구청이나 정말 심각한 건설업체의 횡포를 막아야합니다.

  • @user-qk8er9fj7i
    @user-qk8er9fj7i 년 전 +2009

    너무 억울하죠. 배신에 치를 떱니다. 입주자의 약점을 잘 알고 있다는 말이 참으로 맘 아픕니다.

    • @user-tf1pf1lc4q
      @user-tf1pf1lc4q 년 전 +49

      입주자들의 약점이 아니고 투기꾼들의 약점이겠지요
      잠시 사는척 하다 되팔생각이면 투기꾼 인터뷰하신분처럼 평생 살 생갓이면 입주자

    • @qkrgus0417
      @qkrgus0417 년 전 +9

      누칼협? ㅋㅋㅋㅋㅋ

    • @user-zo3cy5lx7l
      @user-zo3cy5lx7l 년 전 +13

      입주자의 약점?투기꾼의 약점??ㅋㅋㅋㅋㅋ

    • @user-zd1bf5ul6f
      @user-zd1bf5ul6f 년 전 +4

      어느 지역 밝혀라

    • @hskorea6517
      @hskorea6517 년 전 +48

      보통 집산사람들보고 투기꾼들거리는 애들은 집이 없는친구들임 없이사는아이들이라 단어선택이 사나운거 이해해야됨

  • @mr-tc7yb
    @mr-tc7yb 년 전 +871

    언론사에 제보한거 아주 잘한거 입니다^^ 건설사 책임자에게 강력히 책임을 묻고 이에 처벌을 받았스면 좋겠습니다 입주자님들 힘내세요^^

    • @kiki-sc1wo
      @kiki-sc1wo 년 전 +1

      어짜피 집값은 계속 떨어질텐데?

    • @user-xm1gr4fk9x
      @user-xm1gr4fk9x 년 전

      ㅐㅔ

    • @gazuaaaa4840
      @gazuaaaa4840 년 전

      자동차도 이렇게 쉽게 미끄러지는데
      배달 오토바이를 지하로 다니라는 아파트 노답

    • @user-wy7hj3zg1h
      @user-wy7hj3zg1h 년 전 +1

      누수도 문제지만.. 과속도 문제.. 지하 주차장에서는 시속 10 이하로 주행해야하는대 딱봐도 20은 넘어보임..

    • @user-lj2ri4iq5h
      @user-lj2ri4iq5h 년 전 +1

      건설사 끄떡도안해요.ㅋ

  • @user-us1gp2nn8e
    @user-us1gp2nn8e 년 전 +3

    그와중에 bmw 잘서는거 보소 ㅋㅋ 차값대비 해서 제동거리 나오는거 신기하다 ㅋㅋㅋ

  • @sobak5975
    @sobak5975 년 전 +833

    저희아파트도 입주초기 문제가있었는데 아파트입주민들이 집값떨어진다고 집단공격하고 난리피워서 결국엔 조용해졌죠. 직접 살고, 건강과 직결되는문젠데 집값타령하는 사람들보니 인간이 싫어지더라구요...신고하신 분 응원합니다👍

    • @OIO7ee5I769
      @OIO7ee5I769 년 전 +59

      집값 떨어진다고 징징 되는 인간들
      집값똥값 만들어 버리고 싶음

    • @user-tk8br2up2k
      @user-tk8br2up2k 년 전 +12

      저건 운전자 잘못맞음
      누가 빗길 커브길에서 저렇게 빠르게 달림?

    • @user-gy8ve6tt4z
      @user-gy8ve6tt4z 년 전 +5

      ㅎ. 쫌팽이 주민들.

    • @ibeuel
      @ibeuel 년 전 +3

      그냥 살아야죠 모 ㅎㅎ

    • @user-cx8qt7if5l
      @user-cx8qt7if5l 년 전 +19

      @@OIO7ee5I769 어차피 집값 떨어진다고 하는것들 대다수가 은행빛이지 ㅋㅋ
      돈으로산 사람들은 이미 치고빠졌지..
      솔직히 그집이 온전히 자기집인줄 안다니깐요..은행집이지 ㅋㅋ

  • @russo7344
    @russo7344 년 전 +582

    개판으로 지어놔도 집값걱정하는 입주민들이 쉬쉬하는걸 악용하는거지

    • @leehyangje
      @leehyangje 년 전 +20

      하청에 재하청이 실제 공사를 하는데 : 재하청에게 전체 공사금액의 30%?만 주고 뭘 바래요

    • @user-pk7kw7nq5o
      @user-pk7kw7nq5o 년 전 +1

      ㄹㅇㅋㅋㅋ

    • @user-uo7fs5ww7o
      @user-uo7fs5ww7o 년 전 +9

      진짜 중국보다 못한 나라 ㅋㅋ

    • @user-pb6oi2qp4u
      @user-pb6oi2qp4u 년 전 +10

      @@user-uo7fs5ww7o 중국인보다 못한 엄마 둬서 좋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o7fs5ww7o
      @user-uo7fs5ww7o 년 전 +6

      @@user-pb6oi2qp4u ㄱㄱ 당하고 ㄴㅌ 실패해서 태어난 님 어머니가 불쌍 ㅋㅋ

  • @user-rm2sl4cu9e
    @user-rm2sl4cu9e 년 전 +4

    진짜 다친사람 없는게 다행이네요...

  • @papitoricokim8475
    @papitoricokim8475 7 개월 전

    나홀로 아파트는 기계식 주차라 엄청 복잡하고 위험합니다

  • @user-zy5xi6uc6e
    @user-zy5xi6uc6e 년 전 +584

    언론사 제보해서 널리 널리 알려야 하자보수도 신속하게 해주고 대응이 빠릅니다. 저들은 이미지가 중요하니까요.

    • @davidjeong7675
      @davidjeong7675 년 전

      SBS는 언론사 오너가 태영건설이라는 토건회사라 건설사 입장을 대변하기 때문에 SBS만 거르고 신고하면 되요

    • @user-dg8sg9dz1c
      @user-dg8sg9dz1c 년 전

      기레기한테선동당하네ㅋ 어차피 비올땐 차에묻은물 다떨어지는데 주차장에서 저렇게밟아제끼는건 안보이나봐?

    • @user-gm9hu9zo3o
      @user-gm9hu9zo3o 년 전 +22

      @@user-dg8sg9dz1c 어디서 구질구질하게 살고 있길래 저런 상황 보고도 순응하면서 살라고 하는지.. 주차장에 물 좀 떨어져 있다고 저렇게 차가 미끄러지는 아파트가 어딨냐? 저건 존나 하자 맞어. 그리고 저게 어디 밟아 제끼는걸로 보이냐 브레이크 밟으면서 내려오는거지. 저정도로도 못내려오니? 평소에 뭐 지게차 타고 다니나?

    • @9g0s4o7
      @9g0s4o7 년 전 +1

      @@user-gm9hu9zo3o ㅋㅋ

    • @user-hj8dx8ec9z
      @user-hj8dx8ec9z 년 전

      여러분제가 난방비때문에현편이 어려워유투브 시작하려합니다 구독과좋아요부탁드립니다 유투브로돈벌수있다고들었어요 늦게나마해볼랍니다.

  • @hppk5181
    @hppk5181 년 전 +3

    슬프다 진짜....

  • @drunken_siba
    @drunken_siba 년 전 +2

    진짜 부실공사 ㅠㅠ 제발법좀 강화되길

  • @user-ie1fg5xg2h
    @user-ie1fg5xg2h 년 전 +803

    정말 잘하셨네요 아직도 우리나라에서
    유명 건설회사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런 후진국형 부실공사를 하다니 한심하네요
    모든 사람들에게 이 회사의 부실시공을 알려서 또다른 피해를 막아야 해요

    • @user-yx2jt3xb3k
      @user-yx2jt3xb3k 년 전 +15

      평생 사는데 집값이 왜 약점이 됩니까? 떨어질떄 있고 오를때도 있겠죠 안 오르면 어때요 어떤 물건이든 몇년 쓰면 중고값 파는게 세상에 이치입니다 도대체 무슨생각들로 약점 잡혀 삽니까?

    • @user-yx2jt3xb3k
      @user-yx2jt3xb3k 년 전 +8

      정신차리세요 약점도 아닌걸 약점으로 생각된다는거 자체가 투기꾼들 짓거리 하는거에요 당신들이 건설사한테는 갑인겁니다 고객이라구요 뭐합니까 도대체

    • @choi971
      @choi971 년 전 +1

      무슨회산가요? 현대건설? 래미안 푸르지오 이런 네임밸류있는 아파트는 아니죠?

    • @user-ov1rf4yn7q
      @user-ov1rf4yn7q 년 전 +21

      @@choi971 현대건설이 라고 하잖아요

    • @user-nd9cn4lg3r
      @user-nd9cn4lg3r 년 전

      부실공사는 아닌거 같내요

  • @user-ws8ym3mu2j
    @user-ws8ym3mu2j 년 전 +421

    집값떨어지는건 진짜 둘째 문제고 평생 돈모아서 겨우겨우 산집에 살아가면서 애정듬뿍 담을집인데 하자가 이렇게 많으면 도저히 그냥 못넘어가지ㅡㅡ잘하셨어요!!용기내어 제보해주셔서 감사하네요!!!이왕에 공들여서 짓는집 제대로좀 공사 하자고요^^본인이 살집 미래의 아들딸들이 살집이 될수도 있잖아요?^^

    • @user-ey6ng3jp9g
      @user-ey6ng3jp9g 년 전 +2

      ㅋㄱㄱㄱ 한국의 아파트 부실공사 ㅈㄴ심한데 무서워서살겟나? 주택에살아

    • @user-hj8dx8ec9z
      @user-hj8dx8ec9z 년 전 +2

      여러분제가 난방비때문에현편이 어려워유투브 시작하려합니다 구독과좋아요부탁드립니다 유투브로돈벌수있다고들었어요 늦게나마해볼랍니다.

    • @user-fd5gb3hl9s
      @user-fd5gb3hl9s 년 전

      @@user-hj8dx8ec9z 국짐이리서 구독못함

    • @user-kc3qo8po1r
      @user-kc3qo8po1r 년 전

      부실 터트리고 언론에 공개되면 오랫동안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고 집값에 영향을 많이 주긴 합니다. 당당히 알리고 수리해야 더 좋은 공간이 되는건데 다들 쉬쉬하게 되지요.

    • @sirius3187
      @sirius3187 년 전

      @@user-hj8dx8ec9z 국짐때문에 난방비 이래됐는데 아직도 국짐을 달고 다니냐

  • @Shorissem
    @Shorissem 년 전 +1

    우선은 수리가 될때까지 메뉴얼 모드로 전환후 1단 기어로 내려오십시오. 그래야 안전하게 내려올것 같습니다.

  • @user-ud8qm2wu1d
    @user-ud8qm2wu1d 년 전 +6

    진짜 양아치들 건설사들도 작업자 관리감독 힘들겠지만 기업의 존폐를 걸고 제대로 해야지. 하루빨리 국토부는 칼 제대로 뽑아서 향해야할 곳에 제대로 겨눠야한다

  • @h72h72h
    @h72h72h 년 전 +174

    예전에 송파 올림픽선수촌 한겨울에 한달동안 온수도 안나오고 녹물나오고 그래도 아무도 이야기안하던 거 기억나네요. 돈이 중요하니까…묵인하는 사람이 다수라는거 공감합니다. 집이 사는 곳인지 화폐인지 모를 세상입니다

  • @exile6492
    @exile6492 년 전 +10

    제대로 검사나 처벌이 없으니 저런 문제가 계속 생기지.. 광고랑 절대 다른 하자투성이.. 진짜 안바뀌는게 치가 떨린다.

  • @XERXES23
    @XERXES23 년 전 +1281

    그래도 국내 굴지의 건설사중 하나인 현대건설이 저정도면 다른 중소건설사들의 아파트 주민들도 집값떨어질까봐 속으로 끙끙 앓고 계시는분 많을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yumi23426
      @yumi23426 년 전 +62

      이름만 건설 빌려서 하는현장 많음

    • @jiidjwna1093
      @jiidjwna1093 년 전 +153

      이름만 현대건설이지 정작 일하는건 다 하청업체다 또 그 하청은 노가다 처음해보는 사람 최저만 주면서 일시키지 ㅋㅋㅋ

    • @DIY_Myself
      @DIY_Myself 년 전 +87

      이게 문제다.. 아직도 유명한 건설사라고 하면 그래도 다른대보단 낫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 ㅉ ㅉ

    • @kiyjy7
      @kiyjy7 년 전 +72

      원청만 현대건설이지 실제로 작업하는 곳은 하청업체들이고 하청을 무한정으로 계속 주다보니 저따위 집이 나오는거

    • @user-vy4pj4zw1m
      @user-vy4pj4zw1m 년 전 +35

      유명건설ㅋㅋ 이름만갖다쓰지 일은 하청이 다만드는구만ㅋㅋ

  • @Angkimochi77
    @Angkimochi77 년 전 +6

    우리나라 건설쪽은 시대가 지나도 변하지 않는구나

  • @kekeke33249
    @kekeke33249 년 전 +2

    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와중에 비엠 제동 보소

  • @user-wc3vl4pq3k
    @user-wc3vl4pq3k 년 전 +173

    집값 떨어 질 까봐서....
    에휴 ~~ 깝깝합니다.
    부실을 참 예쁘게 키우네요!

    • @user-hj8dx8ec9z
      @user-hj8dx8ec9z 년 전

      여러분제가 난방비때문에현편이 어려워유투브 시작하려합니다 구독과좋아요부탁드립니다 유투브로돈벌수있다고들었어요 늦게나마해볼랍니다.

  • @jal4447
    @jal4447 년 전 +226

    저긴 누수 아니어도 눈비 많이오는날에도 미끄러지겠다 내리막길 초입에 에폭시 깔아놓은건 어떤 멍청한놈이 설계를 한 걸까

    • @user-uh8mn6lb3b
      @user-uh8mn6lb3b 년 전 +2

      그러게요

    • @cjhcjh82
      @cjhcjh82 년 전 +1

      그러게욜

    • @junlee3297
      @junlee3297 년 전 +5

      동감 설계부터가.... 회전 입구 초입에 에폭시.. 위에 방수 지붕은 잘 되어있을라나 몰것네

  • @eunicejj7251
    @eunicejj7251 년 전 +1

    ㅠㅠ 날씨 추워져서 얼기라도 하면 더 미끄럽겠네

  • @kkk1dkq
    @kkk1dkq 년 전 +1

    궁금한건데 저 경차는 앞을 박았는데 왜 뒷범퍼가 날라감??

  • @minseokjeon9698
    @minseokjeon9698 년 전 +107

    저게 입주민이랑 협의가 필요한일인가
    당연히 수리해야하는데

  • @tv-pr2cu
    @tv-pr2cu 년 전 +180

    부실공사.관계자들 신상공개해야 강력한 처벌 해야

  • @user-wc3nf2wm1m

    어디지역일까요?

  • @user-kt7ut4pz2k
    @user-kt7ut4pz2k 년 전 +2

    물론 시공문제도 있겠지만 영상으로만 봤을땐 차량들 속도가 좀 빨라보이는건 저만 그런건가요..??

  • @user-ru7te3wv6x
    @user-ru7te3wv6x 년 전 +226

    진짜 이건 처벌감이다. 공사관계자 불러 처벌하라

    • @user-ed6sl5zw7q
      @user-ed6sl5zw7q 년 전

      집값 떨어지면 너가 책이질겨?

    • @goingstreet123
      @goingstreet123 년 전

      @@user-ed6sl5zw7q 저기 안고치면 더 떨어질거 같은뎁? 너 같으면 차 운전하는데 저기 살고 싶겠음?

    • @user-ed6sl5zw7q
      @user-ed6sl5zw7q 년 전 +1

      @@goingstreet123 나같으면 집팔고 이사함 ㅋㅋ

    • @goingstreet123
      @goingstreet123 년 전

      @@user-ed6sl5zw7q 저 지경인데 팔리겠어? 고쳐서 내놔야 사람들이 들어올거란 생각은 안하지? 집값을 어떻게든 올릴 생각은 안하고 떨어뜨릴 생각만 하시나?

  • @no1.PeterCech
    @no1.PeterCech 년 전 +86

    제보자분 존나 현명하다 ㄹㅇ

  • @crystal__9204
    @crystal__9204 년 전

    저런...

  • @user-lz1ex3mo2l
    @user-lz1ex3mo2l 년 전 +388

    이래서 진짜 후 분양을 해야되..
    그래야 깔끔하게 지어놓고 가격을 제시하지. 이게뭐야 진짜 평생.살아야되는 집인데..

    • @renaultjohnson5205
      @renaultjohnson5205 년 전 +94

      몇천원짜리도 물건보고 사는데 몇억이 넘는 물건을 물건도 못보고 산다는게 말이되냐

    • @user-gb5wc9bh4k
      @user-gb5wc9bh4k 년 전 +14

      @@renaultjohnson5205 ㄹㅇ

    • @user-ms2sn1kv1x
      @user-ms2sn1kv1x 년 전 +35

      정말 인정
      몇억씩 되는 물건을 보지도 않고 산다는 꼴이지 그러니 건설사는 개판이지 어짜피 돈 받았거든

    • @toptop777788
      @toptop777788 년 전 +25

      후분양한들 살아보지 않으면 알수없는 하자.
      하자보수만 하면 된다는 생각을 바꿀수있는 징벌적 손해배상을 해야됨

    • @younlee2102
      @younlee2102 년 전 +7

      지금 현 후분양은 공정률 70퍼 이상이면 되는거 같던데 어차피 못 보고 사는건 똑같긴하더라 다 지어놓고 팔게끔 바꾸던가- 그런데 시간이 지나봐야 아는 하자들은 처음부터 시공업체가 책임의식을 갖고 잘 지어야하는데 그렇지 않으니 문제

  • @abcdefg-gw4qj
    @abcdefg-gw4qj 년 전

    세상에..

  • @user-fv1ks2jp4n
    @user-fv1ks2jp4n 년 전 +172

    현대건설 제가 재직중인 회사 신사옥 건설사인데 저희도 비오는날 1층 전체 누수로 천장이 내려 앉았고 입구 및 전층유리에 물이 새는 현상이 심하더라구요 심각합니다 아주

  • @user-kv6wc7ne4k
    @user-kv6wc7ne4k 년 전 +1

    비엠따블류의 미끄럼 안전성 테스트?

  • @Qhileff
    @Qhileff 년 전

    겨울에 누수나면 거의 대부분
    동파로 배관 찢어진 경우인데
    이건 관리자한테도 책임을 같이 물어야 할 듯

  • @user-wm9wv8sm4v
    @user-wm9wv8sm4v 년 전 +211

    웬만한 사기피해보다 우리집 공사 개판으로 해놨을때 느끼는 분노가 더 쎄다

    • @somurphy3895
      @somurphy3895 년 전 +2

      신축은 어쩔수없음 자재값이 다올라서 최대한 가성비로 건설하다보니

    • @JP-su8ls
      @JP-su8ls 년 전

      @@somurphy3895 응 원가 30평에 3천만원

    • @royal9787
      @royal9787 년 전

      @@JP-su8ls 그정도까진 아님; 평당 보통 인건비 자재비 다 포함해서 600정도 잡음(지하 주차장 포함) 20평짜리 아파트는 토지비 빼면 건축비는 1억 2천이면 떡을 치고 나머지는 토지비 + 시공사 남겨먹기
      근데 여기서 더 떼먹고 싶다 하면 자재비 인건비 아껴서 평당 건축단가를 낮추는거고 ... 사실 600도 안드는게 맞긴함

    • @somgurm106
      @somgurm106 년 전

      일반 주택 건설비가 코로나 전에는 평당 500만원에서 요즘은 평당 800만원으로 올랐어. 30평이면 2.4억이야. 순수 건축비만. 아파트가 거품인간 맞지만 3000만원은 너무 심하다. 샤시만 시스템창호로 바꿔도 3000만원은 넘겠다. 그래서 30평대 신축 아파트 적정가가 수도권은 3억대고 사울은 4억~5억대가 맞는 것 같아. 인테리어만 해봤어도 천만원은 돈도 아닌 것을 알텐데. 제대로 인테리어 하면 1억 이상도 들어 30평대 기준으로.

    • @JP-su8ls
      @JP-su8ls 년 전

      @@somgurm106 인테리어업체에서 떼먹는거 생각하면 인테리어도 직접하면 얼마안해.

  • @user-ki4ev1nn4l
    @user-ki4ev1nn4l 년 전 +138

    부실공사를 저렇게 하고 과연 처벌은 받나 싶다..
    처벌을 안 받으니 저런식으로 공사하지..

  • @stdev.s
    @stdev.s 년 전 +1

    그와중에 비엠 코너링 차이보소

  • @user-hz1by4di3q

    원래 좌.우회전, 큰커브에는 일부러 시멘트 바닥으로 하거나 마찰 높이는 덧방 시공하는데.

  • @sj2840
    @sj2840 년 전 +967

    90년대 초중반에 지었던 우리집 첫 아파트는 지어진지 30년 가까이 됐지만, 지은 지 오래 되어 어쩔 수 없는 노후화로 외벽이 조금 금이 가고, 외벽 페인트칠이 벗겨져 다시 도색을 하는 건 있었어도 요즘 뉴스에 나오는 아파트들 하자는 거의 없었는데...요즘 지어진 신축 아파트들은 유독 하자가 더욱 많고 심한 듯..

    • @user-wu1kf1ur9d
      @user-wu1kf1ur9d 년 전 +10

      90년초... 지하주차장은 있어요? 아마 없을거 같은데요...

    • @99h30
      @99h30 년 전 +121

      @@user-wu1kf1ur9d 있습니다 대단지 경우

    • @NFSMW05
      @NFSMW05 년 전 +45

      @@user-wu1kf1ur9d ??????

    • @marihwang07
      @marihwang07 년 전

      중국인들이 대거짓고있어서그럴까...어딜가나 인부들이 외노자인데 대부분 중국이나 조선족..

    • @songyihan427
      @songyihan427 년 전 +81

      지하 2층까지있어요.ㅎ

  • @SH-df6ow
    @SH-df6ow 년 전 +139

    요즘 신축 아파트, 빌라 다 날림으로 짓는대 많아서 이거 처리좀 해야 됩니다... 심각합니다

  • @user-mo3bf1ry6e

    특히 겨울에 건축
    하는 아파트 현장
    보믄 비 새고 난리 입니다

  • @s2ns
    @s2ns 9 개월 전

    1, 4호선 금정역 근처인가요?

  • @yj1687
    @yj1687 년 전 +210

    집값이 무서워 수리도 제대로 못받고 산다는게 더 답답하다.

    • @user-tp9kh4gp5u
      @user-tp9kh4gp5u 년 전 +1

      아니 남탓할려고 갖다 붙이는거지. 건물 무너지는것도아니고, 관리사무소에서 AS불렀을게 당연한건데
      지하에 물새는게 그렇게 문제냐? 저런 물 빠지라고 주차장 가장자리에 도랑도 있고 배수펌프도 달려있는데
      주차장이 배수가 안되서 차가 잠기는 것도 아니고
      램프구간에 물좀샌다고 ㅋㅋㅋ 집값무서워 쉬쉬한다고? ㅋㅋㅋ
      좀 머리로 생각이란걸 해...
      걍 탓할 데가 필요한 거임.
      다 인정해서 저 물새는게 문제라고 해도 저 사고가 저 물때문임? 램프구간에서 저속주행해야는건 상식인데?
      저 물이 진짜 사고 원인이었으면 저날 저기지난 차들 대다수가 사고가 나야 말이 되지.
      무슨 운전자 잘못이 80프로가 넘을 사고를 두고
      길가다 갑자기 싱크홀 생겨서 차 빠진 것처럼 생각을함?
      왜 비오는날 차 미끄러지면 그건 나라탓할거냐?

    • @user-vn7vg2xc9l
      @user-vn7vg2xc9l 년 전

      @@user-tp9kh4gp5u 보통 동 대표들이 받아 먹는게 있으니... 저렇게 가스라이팅을 하는거죠.
      예전에 친구 살던 아파트에서 친구가 그러는데... 이불도 못널게 한다고... 미관상 안좋아서 집값 떨어지니... 널지말라고 찾아왔다죠?

    • @user-bx6vx2lq1r
      @user-bx6vx2lq1r 년 전

      @@user-tp9kh4gp5u 하루에 4대가 저리 된거면 운전 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너 같이 별일 아니다 유난떤다 그 ㅈㄹ 하는 것 들 때문에 사고나고 사람도 죽고 하는거야

  • @johncena5626
    @johncena5626 년 전

    와 회색 차량은 같은 차인데 다른 차주시네요 신기하네요 이건

  • @user-zp7fh5ty3d
    @user-zp7fh5ty3d 년 전 +1

    👍😄👍멋지십니다

  • @tattvamasi21
    @tattvamasi21 년 전 +237

    마지막 아저씨 말이 뼈때림.. 건설사가 굴지의 현대건설이라는 말이 더 충격

    • @mya8347
      @mya8347 년 전 +9

      현대는 믿거네요 ㅋㅋㅋㅋㅋ 정신을 못차리네

    • @user-hj8dx8ec9z
      @user-hj8dx8ec9z 년 전

      여러분제가 난방비때문에현편이 어려워유투브 시작하려합니다 구독과좋아요부탁드립니다 유투브로돈벌수있다고들었어요 늦게나마해볼랍니다.

    • @user-gy6dv4tq7j
      @user-gy6dv4tq7j 년 전

      중국인들(조선족은 일부 대부분 한국말 못하는 중국인들임)이 현장에 대거 투입되기 시작하면서 저런 일이 폭증한것. 중국인들은 기술도 딸리면서 말도 잘 안통하니 개판되고 뻑하면 튀고 이러니 제대로 공사가 될리가 없음. 기술이 없어서가 아니라 결국 현장일꾼이 개판이어서 생긴일들.

    • @mya8347
      @mya8347 년 전 +5

      @@user-hj8dx8ec9z 윤석열 요즘 하는 거 보면 무슨 생각 드세요?? 초반부터 외교는 말아먹던데

    • @user-gp3qk5cp2n
      @user-gp3qk5cp2n 년 전

      다 비슷하다 ㅋㅋ

  • @user-uo2mv8et1
    @user-uo2mv8et1 년 전 +291

    하청이 꼬리를 무는 건설구조에서 이런 문제는 끝없이 발행할것임.

    • @user-bo2bo3ok8y
      @user-bo2bo3ok8y 년 전 +1

      애초에 시공 개판으로 한 시공사 잘못이 크지만 감리는 잘못 없나요?? 애초에 저런 건설현장에는 모두 감리가 있고 공정마다 감리 입회 하 도면 및 시방서 대로 검측을 해야 하는데 그거 똑바로 안한건요?
      이거 대답 제대로 못하면 쥐뿔도 모르면서 그냥 어디 매체나 지인들이 하는얘기 주워들어서 아는척하는 좆문가 코스프레 하는 사람 되는거 아시죠?? ^^

    • @hololululala
      @hololululala 년 전 +6

      하청이생긴다고 저런문제가 무조건 생기는건아님 세상에 어떤 분야의 어떤회사가 한업체스스로 모든일을 다할수있을까. 시공감리를 제대로못한탓 아님 설계의잘못이지

    • @user-uo7fs5ww7o
      @user-uo7fs5ww7o 년 전 +2

      진짜 중국보다 못한 나라 ㅋㅋ

    • @Naming4
      @Naming4 년 전 +7

      하청에 하청을 줄 때 단가를 깍고 주니 인력을 줄이거나 재료를 싸구려를 쓸 수밖에 없는 구조라는거죠.
      1~2단계 하청이면 그나마 다행

    • @user-jk9kg2hz6y
      @user-jk9kg2hz6y 년 전 +1

      @@hololululala 시멘트 회사, 철근회사 이런 재료하청 말하는게 아니잖아요.
      아파트 짓는데 기둥따로 주차장 따로 하청에 맡기는거 봤소???

  • @youtubemonitoring337

    2:43 집값 떨어질까봐 저런 하자있는 집에서 살겠다고 하는 멍청이는 세상에 없길 바랍니다. 그리고 현대는 차든 건설이든 거르세요. 보험도. 믿거.

  • @kkkiiii
    @kkkiiii 년 전

    검은차뭔가요?!!

  • @user-sw8yp1tf5s
    @user-sw8yp1tf5s 년 전 +293

    큰건설사는 이름만 빌려주고 실제는 다른 시공사가 건설해서 그런거죠. 하자가 발생해도 하청을 줘버리기 때문에 건설사는 손을 때고 있는거죠.

  • @kanomora4950
    @kanomora4950 년 전 +196

    신축 지하주차장들이 바닥이 얼마나 미끄러운지 바이크는 바로 자빠집니다. 진짜 심각합니다. 건축법을 강화시키고. 그에 따른 처벌과책임도 강화되어야 합니다.

    • @zizi1747
      @zizi1747 년 전

      기왕이면 무슨시 무슨동 무슨아파트 현대건설의 작품이라고 제보하지

    • @user-ij3fx4hc4d
      @user-ij3fx4hc4d 년 전 +2

      이런데도 오토바이 출입금지에 주차장으로만 보내는 천룡인 아파트들이 많다던디

    • @bangnae
      @bangnae 년 전

      xxx세상 아파트 신축 사는데 비오는 날 피자 배달하시는 분 주차장 들어오자마자 넘어지샤서 피자 난장판 난적 있어요

    • @user-pr8cn4sy6b
      @user-pr8cn4sy6b 년 전 +1

      어우 벌써 끔찍하네요 알고도 미끄러져야하는 사실ㅠ

    • @gyugyuland
      @gyugyuland 년 전

      저도 지하주차장에서 발목해먹고 7년째 아프네요

  • @jhha4211
    @jhha4211 년 전

    엠보싱작업을 왜 안하셨지?

  • @user-gt9dm2df1u

    그래서 이럴경우는 아파트에서 보상해주나요?아니면 개인적으로 사비로 수리해야하나요?

  • @user-wk6im9fh2r
    @user-wk6im9fh2r 년 전 +107

    아파트 집 값 떨어질 걱정이 아니라
    아파트 안전에 대한 걱정이 먼저인데
    큰일이네요.

  • @niennin5886
    @niennin5886 년 전 +104

    바퀴가 돌아갔는데도 그대로 미끄러지는게 진짜 억울하다

  • @user-ju9mf4uh7m

    저도 똑같은 상황에 똑같이 하겠습니다.

  • @stellagabriel4437

    설계 문제?!?!?

  • @langlungs
    @langlungs 년 전 +34

    현대건설..
    기억해 둬야 겠네요.

  • @park1686
    @park1686 년 전 +246

    이런 일이 꾸준히 있는 이유는 자격 없는 사업자에게 사업권을 주고 부실 시공이 방관되도록 하는 현행법입니다. 근본적으로 시행사 시공사들이 부실 시공과 계약서에 대해 제대로 책임질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결과적으로 입주자들에게 고스란히 그 책임과 피해가 돌아오지 않도록.

    • @jino78
      @jino78 년 전 +1

      뭔소리세요 ㅋㅋ 대한민국에선 사람생명보다
      기업이 우선입니다

    • @user-vn7vg2xc9l
      @user-vn7vg2xc9l 년 전

      이런 일들이 한두건인가요... 사람보다는 이익추구에 몰빵되어 있는 대한민국 현실이죠.
      기업들 몰빵하면서 뇌물 받아 쳐먹을고 법인세 깍아주고 국민들 등꼴 빨아먹는 정부가 탄생했는데 ...
      언론사로 낚을 뉴스 띄워놓고, 일베 군단을 이용해서 커뮤니티 바람넣고 일상에 바쁜 사람들은 거기에 휘둘려서 엉뚱한데 손가락질 하고 있죠.
      정작 자기 뒤통수 쳐맞고 있는 것도 모름...

    • @jhk195
      @jhk195 년 전

      그래서 뭘하는데요? 인기투표로 선거하는 한국에서는 절대 안 변합니다.

    • @gyunchoi6774
      @gyunchoi6774 년 전

      그래서 보수해주잖아요. 이런일 없게하려면 공기를 더 길게 잡고 인원을 더 투입해야되는데 그렇게되면 결국 분양가가 상승하고 입주민들도 돈을 더 내야하는데 지금이 적정선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느정도 저렴한 분양가에 보수를 해주는 방식이요.

    • @user-es3um4kn1w
      @user-es3um4kn1w 년 전 +2

      @@gyunchoi6774 지금 분양가가 저렴? 너무 비싸서 미분양 엄청 늘어나고 있는데?

  • @user-sy2nl2dc4d

    애초에 미끄러운데 물까지 있어 더 미끄러운거임
    안전운전 소심운전이 진짜 최고다...

  • @junmr.9643
    @junmr.9643 년 전 +47

    꼭 큰사고가 일어나야 법이 바뀌나? 제발 강화좀 하자 층간소음도 부살공사도

  • @7poowawai
    @7poowawai 년 전 +49

    진짜 심각하네요. 빠른 시간 내에 확실히 고쳐주길ㆍㆍ

  • @nahan006
    @nahan006 년 전

    2:07 아이고ㅠㅠㅠㅠㅠ

  • @user-df3od1nj8q

    요즘 지어지는 신축이
    오래된 아파트보다 더 문제가 많네요…..에휴

  • @user-yg5xq7wl9d
    @user-yg5xq7wl9d 년 전 +81

    대단하십니다 우리나라 아파트 제대로 지을수있도록 이렇게 알려야합니다

  • @user-zr9yb1xi8l
    @user-zr9yb1xi8l 년 전 +109

    선시공 후분양으로 하루빨리 바뀌야

  • @gvc6794
    @gvc6794 년 전 +3

    그와중에 bmw 폼 미쳤네

  • @pt3885
    @pt3885 년 전

    너무 심하네요ㅠㅠ

  • @user-qd8mp9hi5o
    @user-qd8mp9hi5o 년 전 +45

    부실공사 업체들 강력한 처벌 해주세요ㅜㅜ 4대중에 모닝 브레이크등이 젤 늦네...

  • @dbcckim
    @dbcckim 년 전 +30

    용기있는 제보 감사합니다
    말도아닌일이벌어졌네요
    현대야 빨리 고쳐라!!!

  • @user-pf7xk6cl8f

    미리예방법을빨리만들어야한다
    처음이어렵지딱한번만이라도시행해보라고~

  • @nateapple2063
    @nateapple2063 년 전 +2

    와그와중에 3시리즈 는 자세가 어느정도 컨트롤되서 덜박히네

  • @user-es8bc7sd5j
    @user-es8bc7sd5j 년 전 +19

    현대 건설 진짜 이따구로 할래.....도대체 몇 번째냐...

    • @user-jr1uq4mn1i
      @user-jr1uq4mn1i 년 전

      분양가가너무싸다아니가
      분양가는제곱미터당일억은해야재데로지어주지

  • @user-mr5ip4by9m
    @user-mr5ip4by9m 년 전 +77

    진짜 법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 @user-ch9xz7yk8z
    @user-ch9xz7yk8z 년 전 +148

    이래서 중대재해처벌법말고도 이런 일 벌어지면 시공사에서 벌금물고 전액 자사 자금으로 수리하도록 법 개정을 해야됨.
    애초에 시공부터 잘 했으면 저런 일이 일어날까…

    • @iris7king
      @iris7king 년 전 +1

      조그만한 건설사나 큰 건설사나 보증보험이 다 들어 있을겁니다. 모든 입주민들이 확인해야 할 사항입니다. 품목?별로 년수가 제한이 있습니다. 하자없이 지나간다면 시행사가 꿀꺽하는 시스템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 @user-gf3op8mx8h
      @user-gf3op8mx8h 년 전

      그래서 하자보수증권 이란게있음

  • @Yu_nunu
    @Yu_nunu 년 전

    골치아픈게.. 왠만한 하자들은
    임시방편 땜질이 가능하면 다행이고
    다뿌시고 내부를 새로 하지 않는 이상
    완벽 보수라는것은 불가능하다는점...

  • @user-hq2sf2he4j

    수원 하늘채더퍼스트 2차 거주하는데 거기도 저렇게 제가부딛혔습니다
    비오는날이였고 속도도거의안냈는데 아직도보상도1도안되고 연락도없네요
    같은부위에 몇명이나부딪혔는지 쩝.,

  • @user-od2xj1jv3y
    @user-od2xj1jv3y 년 전 +35

    주차장 내리막쪽에 그루빙작업(미끄럼 방지공사)를 했어야 했는데 미끄런운 에폭시를 시공해서 이런문제가 생기는겁니다.요즘 겨울철이라 결빙구간이 많아서 그루빙 작업을 하는 아파트 현장이 많읍니다.

  • @tv-pb5mz
    @tv-pb5mz 년 전 +64

    당신같은 사람이 세상에 많아졌으면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하시는 모든일 잘풀리실겁니다 제보자님

  • @YouYou-hr3uf
    @YouYou-hr3uf 년 전

    진짜 근본 해결좀ㅜㅜ

  • @user-rg7nx8wy7x
    @user-rg7nx8wy7x 년 전 +1

    선분양 이 제도좀 진짜 없앴으면 좋겠다 자동차처럼 완품 본 후에 계약하는 제도가 나왔으면...

  • @imdol67
    @imdol67 년 전 +240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존전략은 너무나 명약관화한 거 같아요. 타인의 약점은 최대한 활용하여 내 잇속은 최대로 챙기기. 강자에게 비굴하고 약자에게 호된 사람들이 많은 이 사회를 진정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우리 모두의 대오각성이 필요한 거 같아요

    • @onlooker_chatty
      @onlooker_chatty 년 전 +7

      맞아요

    • @user-pb8lq3rw9c
      @user-pb8lq3rw9c 년 전 +11

      맞습니다
      남이 잘되는 꼴도 못보는 국민성

    • @jokwon7343
      @jokwon7343 년 전 +2

      이건 한국에서만 이러는게 아니잖아요

    • @user-hj8dx8ec9z
      @user-hj8dx8ec9z 년 전

      여러분제가 난방비때문에현편이 어려워유투브 시작하려합니다 구독과좋아요부탁드립니다 유투브로돈벌수있다고들었어요 늦게나마해볼랍니다.

    • @user-bv2ib4ty1b
      @user-bv2ib4ty1b 년 전 +8

      @@jokwon7343 네, 이득을 보려면 최대한 저렇게 행동해야되긴 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약자에게 해가되는 법안은 수정을 거치고, 또는 약자에게 필요하지만 없는 법안 같은걸 만들긴 합니다.
      근데 대한민국 이라는 국가는 이런 약자들이 피해보는 법안들은 ㅈ도 신경 안씁니다 진짜로 님들이 생각하는것보다 몇배는 더 신경 안쓰고 법 만듭니다.
      민식이법 한때 하도 사람들이 뭐라 하니까 처 만들었는데 법 허점이 너무나도 많아서 이젠 민식이를 원망하는사람까지도 나옵니다.
      파충류 키우시는분들 사이테스 법안때문에 10센치 좀 안되는 도마뱀을 높이 2M나 되는 사육장에서 키워야됩니다.
      거기에 사육시설서류 등록엔 이해안되는 10만원까지 내야되고요
      주류쪽은 어떻습니까
      외국 전통주 장인이 외국 곡물로 한국에서 증류해서 숙성하면 한국 전통주랍니다.
      이딴 법들이 말이나 되냐고요...
      근본적으로 문제는 전부 국회에 있습니다.

  • @rayjin1
    @rayjin1 년 전 +371

    법이나 시공방식은 모르겠지만 90년대~2000년대 초반 아파트들이 튼튼하고 잘 지은 집이 많은 것 같음 아무래도 90년대 건축물 붕괴사고가 많아서 감리나 감시가 빡세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

    • @ilsusong2464
      @ilsusong2464 년 전 +29

      23년째 살고있는 우리집에도 금하나 간곳이 없는데 입주도안한 아파트에 금가있는거보면 너무 어이가없어요.. 2년뒤에 신축 입주할예정인데 걱정입니다

    • @charliecharlie9161
      @charliecharlie9161 년 전 +34

      90년대 삼풍사고나고 부터 2000년까지 아파트가 삼풍사고때문에 건축 법 강화되서 지은거라 제일 튼튼했다가 2000년 부터 뭔 법이 또 바뀌었는지 폐기물섞은 시멘트로 지엇다느니 하는 뉴스 나고 그랬음. 신축은 자재비 인거비 때문에 원가 절감하느라 겉만 번지르하고 구축아파트 구매하려면 90년대 아파트를 추천.

    • @Deungsanman
      @Deungsanman 년 전 +2

      각자도생

    • @godfiredragon1
      @godfiredragon1 년 전 +8

      20년후에 재건축할거니깐 20년후에 안전진단통과되도록 약하게 짖는거죠.ㅋㅋㅋ

    • @dehwankim2269
      @dehwankim2269 년 전 +17

      아파트는 7,80년대 지은 아파트가 가장 튼튼함..층간 소음 전혀 없고 철거할 때 철거업체들이 아주 애를 먹음 ㅎㅎ 씹대즁이 때부터 층간 소음 아파트 대거 등장 ㅋㅋ

  • @user-yc4uy6zj7e

    후분양...

  • @gyong_e
    @gyong_e 년 전 +1

    아니 근데 이게 참 몇년에 한번씩 볼만한 사건을 거의 매주 보는것 같음... 제대로 지은 아파트를 찾는게 더 빠를 것 같은 요즘.
    이게 정상인가??

  • @hwjuwhy0
    @hwjuwhy0 년 전 +46

    하자아파트가 계속 더 심해지는건
    입주자들의 침묵이 원인이기도 하겠네요.
    어차피 떨어질 집값.. 목소리 내시고 쾌적한 집에서 사세요~

  • @user-vd9dp2vv5n
    @user-vd9dp2vv5n 년 전 +129

    신축.. 아직도 아버지 말씀이 생각난다
    요츰 신축아파트들 겉만 졸라 신경써서 허점 많다고 문제없고 탈없이 살려면 10~12년 정도 된 아파트가 어지간하면 문제없다고 하신거… 지금 생각하니 진짜 맞다…

    • @user-ft2xl7og4w
      @user-ft2xl7og4w 년 전

      천잰데

    • @user-vd9dp2vv5n
      @user-vd9dp2vv5n 년 전 +9

      @성이름 맞음 90~ 2010 초반까지 아파트가 어지간하면 문제 없음

    • @Retis1
      @Retis1 년 전 +14

      오래된 아파트는 살아남은 아파트라는 뜻

    • @user-de2xc6ut2j
      @user-de2xc6ut2j 년 전 +5

      이런말 하는 사람 특 : 구축 거주함

    • @user-nd8wm4gn4j
      @user-nd8wm4gn4j 년 전 +10

      @@user-de2xc6ut2j 음...?? 거주해 보고 장점을 잘 아니까 말할 수 있는 거 아님????

  • @user-ys3dl6cx7w

    나이스~~~~~

  • @user-pp5we3jj2u

    요즘 집들 상태가 정말...

  • @countryside_ceo
    @countryside_ceo 년 전 +44

    바닥에 저렇게 에폭시를 깔아버리면 비오는날도 문제지만 눈 오는 날은 더 문제에요 시공 할 때부터 저런 상황 생각하고 논슬립이라는 재료로 깔았어야 된다고 봐요..

    • @DDUNG95
      @DDUNG95 년 전 +1

      ㄹㅇ,, 주차공간도 아니고 경사로 중턱에 에폭시 발라놓은 경우가 잘 없지 않나?

    • @user-ww4lq7kh4l
      @user-ww4lq7kh4l 년 전

      경사로는 논슬립
      회전구간 엠보

    • @user-fp8bs8zd2y
      @user-fp8bs8zd2y 년 전

      아예 도장을 안하는것도 한방법인데
      대형 마트처럼

  • @user-mt8ix1nb2n
    @user-mt8ix1nb2n 년 전 +18

    진짜 개놀랐겠다 지하주차장 내려오면서 혼자 미끄러져 박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하지 ㅋㅋ 웬만한 차대차 사고보다 더 놀랐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