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13살 딸로 위장해 등교한 이유는? (2021.06.08/뉴스데스크/MBC)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6. 07.
  • 미국 텍사스에서 30대 엄마가 10대 딸로 위장해서 중학교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딸 대신 7교시까지 수업을 듣고 이렇게 모든 과정을 영상으로 찍어서 올렸다가 결국 경찰에 체포가 됐는데요, 왜 이런 행동을 했을까요?
    imnews.imbc.com/replay/2021/n...
    #미국텍사스 #위장 #보안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댓글 • 1.9K

  • @SIGN-E_
    @SIGN-E_ 2 년 전 +1862

    진지하게 이 영상의 주인공처럼, 외부인이 총기를 가지고 저렇게 변장해서 침입했다면 선생님이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는거잖음?
    진짜 심각하다

    • @borisaranghae
      @borisaranghae 2 년 전 +113

      @이서진 미국은 실제로 학교 총기사고가 일어나니까
      고려해볼만한 상황 맞아요
      영상주제도 총기테러인데 영상 안보심?

    • @user-ig8gr1mw6e
      @user-ig8gr1mw6e 2 년 전 +9

      @이서진 무뇌충 인증

    • @user-es2zg6yk8p
      @user-es2zg6yk8p 2 년 전

      그성별아니랄까봐예민하누..책임도
      학교 경비원한테있지 선생한테왜있누ㅋㅋㅋ

    • @kachutv649
      @kachutv649 2 년 전 +21

      @@user-es2zg6yk8p 학교 경비원이 모든 학생을 외울수는 없으니 외부인이 학생처럼 위장하면 충분히 출입이 가능한 반면에 선생님은 학생 얼굴들을 외우고 다니니 (학생들의 수가 제한적이니) 외부인이 들어왔으면 모르는게 잘못이긴하죠, 그만큼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었다는거니까요. 한국도 충분히 교복만 갈아입는다면 경비원은 충분히 속일수 있지 않을까요? 다만, 정확히 보거나 들은적은 없어서 확실하지는 않네요. 상황에 따라 경비원 분에게 걸릴수도 있겠죠?

    • @user-kj5vt6pd6l
      @user-kj5vt6pd6l 2 년 전 +10

      @@user-es2zg6yk8p 이걸 또 성별이랑 엮어버리네 ㅋㅋㅋ

  • @user-ll2es5gw5z
    @user-ll2es5gw5z 2 년 전 +2734

    한국이었으면 친구들때문에 1교시부터 바로 알았을텐데

    • @ASUSGOD
      @ASUSGOD 2 년 전 +12

      ㄹㅇㅋㅋ

    • @user-cl9mc9cl7t
      @user-cl9mc9cl7t 2 년 전 +4

      ㅇㄱㄹㅇ

    • @sixplq2045
      @sixplq2045 2 년 전 +19

      한국이었으면 왕따부터 당했겠지 한반에 20명이나 있는데 4명의 쓰레기가 날뛰겠지
      5명이 보이면 한명은 쓰레기라는거
      오히려 놀림받을듯 미국은 신인가!!

    • @sixplq2045
      @sixplq2045 2 년 전 +2

      놀림방지 큰그림 지리네

    • @user-ll2es5gw5z
      @user-ll2es5gw5z 2 년 전 +222

      @@sixplq2045 뭔소리 하는지 못 알아먹겠네 이러니까 왕따 당하는거지

  • @user-uj7yk3ld4t
    @user-uj7yk3ld4t 2 년 전 +1874

    우리나라가 좋은 나라구나...
    우리나라였으면 등교자체가 안될듯..어머니~ 무슨일로 오셨어요~?바로 이말 나오지...

    • @user-td4mx1kf1r
      @user-td4mx1kf1r 2 년 전 +78

      어머니 분장해도 다 보여요~~ㅎㅎ 이럴듯 ㅋㅋㅋㅋ

    • @user-sd9eq6wx4n
      @user-sd9eq6wx4n 2 년 전 +2

      미국 보안이 얼마나 강한데

    • @user-wf4qw8mi8c
      @user-wf4qw8mi8c 2 년 전

      미국은 총기 때문에 다 검사하지않나? 주마다 다른가?

    • @user-sd9eq6wx4n
      @user-sd9eq6wx4n 2 년 전

      @@user-wf4qw8mi8c 초딩때부터 다 검사함

    • @user-lj6gb4wt1i
      @user-lj6gb4wt1i 2 년 전 +9

      @@user-sd9eq6wx4n ? 미국 안살아본 티나누 초등학교때부터 ㅇㅈㄹ 미국에서 초등고 다니면서 고등학교때 가끔 하는건 빼곤 ㅈ 도 안하는데

  • @user-qh4sf1mg5n
    @user-qh4sf1mg5n 2 년 전 +1406

    나잘생겼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좋아요

    • @user-rm3cm2vw7q
      @user-rm3cm2vw7q 2 년 전 +3

      살짝 섬넘은듯 차라리 학교 교장이나 이사나 선생님 한테 물어보고 하지 굳이 학교측 의견도 물어 보지 않고 저러는건 사알짝 선넘은듯 잘한건 알겠지만요

    • @user-pk4mp9jv2r
      @user-pk4mp9jv2r 2 년 전 +55

      @@user-rm3cm2vw7q 그걸 교장에게 말하면 당연히 학교에서 철저히 검사를 하겠지 ㅋㅋ 빡대갈이냐?

    • @jjw598
      @jjw598 2 년 전 +5

      굿 진정한엄마 딸을사랑하는마음

    • @imoing
      @imoing 2 년 전 +12

      @@user-rm3cm2vw7q 학교 교장은 죽어도 허락 안해주지 ㅋㅋㅌㅋ

    • @user-ht4xg8sm6n
      @user-ht4xg8sm6n 2 년 전 +4

      @@user-pk4mp9jv2r ㅇㅈ 당장에 학교폭력만 봐도 다 숨기려 드는데

  • @ohhappy_01
    @ohhappy_01 2 년 전 +4159

    체포는 저 엄마가 아니라 교사들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총기사건이 빈번한데 7교시가 되도록 몰라본다는게... 괴한이 저렇게 학생으로 가장해 들어갈 수도 있잖아요.

    • @user-vq1mh3my1z
      @user-vq1mh3my1z 2 년 전 +88

      음.... 교사들을 잘못했다고 꼬집긴 어려울것 같음. 매년 새로 들어오는 학생들을 포함해서 수백명이나 혹은 수천명에 이르는 학생들의 얼굴, 체형, 표정, 성격 등을 다 외우고 있어야 되는데 사실상 그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할것 으로 보임. 잘못 외울 수도 있고 주관적일 수도 있어서. 차라리 보안을 강화한다면 총기류나 칼같은 흉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정도만 되어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음. 물론 돈은 엄청 많이 들 수도 있겠지만.

    • @georgesaint3680
      @georgesaint3680 2 년 전 +74

      그냥 유튜브 찍으려고 갔다가 걸리고나서 총기실태 파악 핑계로 내빼는거임..

    • @user-wo4rf2hk5x
      @user-wo4rf2hk5x 2 년 전 +10

      @@georgesaint3680 진짜? 그럴 가능성도 있네

    • @user-wo4rf2hk5x
      @user-wo4rf2hk5x 2 년 전 +28

      @@georgesaint3680 근데 그런 정보는 어디서 얻었어요 진짜 궁금해서 묻는 거임

    • @drsnowmon
      @drsnowmon 2 년 전 +37

      이미 알고 계시는지 모르지만 미국은 7교시동안 일곱번 반을 이동합니다, 선생님도 7명이라는 뜻임

  • @user-tv2rw6ie1d
    @user-tv2rw6ie1d 2 년 전 +2535

    학교선생님의 무관심보다 동료학생들이 같은반같은데... 알아보질 못하는건지 도무지 말이 안된다.
    한국이었으면 교실에 들어서자마자 이상하다고 느끼고 주변으로 모여들면서 들통났을건데 참 개인주의나라라지만 이해가 안가네

    • @ttck125
      @ttck125 2 년 전 +183

      교실 옮겨다니면서 대학처럼 듣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 @user-owlssnsjsja
      @user-owlssnsjsja 2 년 전 +106

      지금 코로나 때문에 같이 못 있게 하고 7학년이면 미들스쿨인데 미들스쿨은 거의 반 없고 이동수업이라 못 알아볼만도. 그리고 저기 보니까 킨더가든부터 하이스쿨까지 있는 큰 학교인 것 같아요. 친구들도 수강하는게 다 달라서 이동하는데 오래 걸려서 잘 만나지도 못함.

    • @user-yj5qs6hk1u
      @user-yj5qs6hk1u 2 년 전 +22

      한국은 더 개인주의에요 ㅋㅋ; ㅈㄴ 사람들이 폐쇄적이라 서로 물고 뜯기 바쁜데 뭐가 한국인은 개인주의 아닌것마냥 말해요

    • @user-nk1py3jo8k
      @user-nk1py3jo8k 2 년 전 +80

      미국은 한국기준 초등학생때 부터 이동수업 합니다. 그래서 한국처럼 " 같은 반 " 이라는 개념이 크게 없어요. 내가 선택한 과목으로 교시마다 이동하며 수업합니다. 그래서 서구권 관물대 보시면 전부 복도에 있는 경우가 많아요. 물론 절친도 있을텐데 그 절친이 못알아본건지 아니면 알아봤는데 저 유튜버가 비밀로 해달라고 한건진 그건 모르겠지만요

    • @user-wf9lk5pr3o
      @user-wf9lk5pr3o 2 년 전 +30

      @@user-yj5qs6hk1u 개인주의보다 이기주의가 더 적합한 표현인거 같습니다

  • @jayangkim2064
    @jayangkim2064 2 년 전 +1601

    미국에 사는 사람입니다. 형식상 체포했을꺼고 경찰서에서 좋게 좋게 하고 나왔을겁니다. 신고를 해서 조사는 무조건 해야해서 그럴껍니다

    • @user-mr7lr4uj4z
      @user-mr7lr4uj4z 2 년 전 +11

      대접은 뭔대접 형식상 조사받는건 맞지만 잘한것도 아닌데 그리고 미국 경찰이 얼마나 싸가지가 없는데

    • @jayangkim2064
      @jayangkim2064 2 년 전 +266

      @@user-mr7lr4uj4z ㅋㅋㅋ대접이란건 무슨 상다리 부러지게 차려줬다는게 아니라 분위기가 나쁘진 않는다고요..ㅋㅋ 커피도 주고 했겠지ㅋㅋㅋ조사할거리도 없구만ㅋㅋㅋ 주위에 경찰분들 많은데 무슨 싸가지가 없어? 공권력은 공공장소에서는 강하게 해도 서에 들어오면 유해요. 그리고 잘한거못한걸 떠나서 기소안됬으면 그냥 무죄로 풀려난거임.

    • @frozenphoenix4570
      @frozenphoenix4570 2 년 전 +81

      @@user-mr7lr4uj4z 미국가서 경찰한테 한대 얻어맞았나보네 ㅋㅋㅋㅋㅋㅋㅋ

    • @user-el1jq7cm5u
      @user-el1jq7cm5u 2 년 전 +7

      미국경찰입니다
      입건했습니다

    • @user-dl6ie1vq8o
      @user-dl6ie1vq8o 2 년 전 +27

      박원순입니다
      성폭행한거 걸려서 자살했습니다

  • @mossykirby
    @mossykirby 2 년 전 +1581

    슬픈사실
    애들이 못알아본다=평소 말하는친구가 적다=친구가 없다=슬프다

    • @user-yp1ns6nd6o
      @user-yp1ns6nd6o 2 년 전 +166

      원본 영상 보시면 저 분한테 친구들이 인사하고 어느어느 반 가야한다고 도와줌…

    • @HG-nb2pm
      @HG-nb2pm 2 년 전 +483

      친구들에게는 사전에 알려줬다고 하네요. 실험 대상은 선생님들 이니까요

    • @cutefox9225
      @cutefox9225 2 년 전 +85

      저거 편집본이라 그래요. 실제로는 친구들에게는 미리 알려주고 선생님들을 실험하기 위해 간 거라서...

    • @yennefer6489
      @yennefer6489 2 년 전 +28

      이걸 우리는 일반화의 오류라 부르기로 했어요.

    • @borisaranghae
      @borisaranghae 2 년 전 +9

      다들 영상을 안보고 댓글다나?..

  • @kjwons
    @kjwons 2 년 전 +3314

    저 어머니에겐 처벌보다 상을 줘야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오죽답답하면 저런식으로 실험을 했을까. 미국에 총기가 너무많이 풀려버렸습니다. 그만큼 위험에 노출되버린거죠. 적당히 풀려야하는데, 이건뭐 감도안잡힐정도로 풀려버렸으니..

    • @snow3038
      @snow3038 2 년 전 +21

      의도가 어땠든 명백한 위법행위임 재판가서 따지면 됨

    • @New-ot5vd
      @New-ot5vd 2 년 전 +12

      @@user-nq6dl3sk3z 맞는말씀 같내요
      누군가 내가족을죽였지만 나는그를죽이면 살인자가된다는말. 법은 지켜야하는것이니까요
      법을어기면서 뭔가를할땐 세상과 등져야 한다는것이요

    • @ineedmusic5768
      @ineedmusic5768 2 년 전 +4

      @@user-nq6dl3sk3z 애초부터 불의에 복종하지 않는 시민불복종이라는 개념이 서구권에서 나왔는데 무슨 소리지.. 잘못된게 있으면 고쳐야지 중국은 잘못된게 많은데 인지조차 하지 못하고 복종하니까 문제인거고 전혀 다른 상황인데 논리가 좀 딸리시네

    • @user-nq6dl3sk3z
      @user-nq6dl3sk3z 2 년 전

      유툽에 바보들 상대하는건 시간낭비라 난 니만 휘리릭~

    • @ineedmusic5768
      @ineedmusic5768 2 년 전 +2

      @@user-nq6dl3sk3z 두귀 막고 자기 세상에 갇혀사시네 뭐 그렇게 평생 사세요

  • @user-yj5hn9hl7l
    @user-yj5hn9hl7l 2 년 전 +2914

    상주는게 맞다고 보는데 얼마나 심각하면 엄마가 보안상황을 보려 했을까 아무도 그를 알아채지 못했고 관심도 없었다 그가 엄마가 아니라 괴한이였다면??

    • @kimjameskim4130
      @kimjameskim4130 2 년 전 +7

      한국에도 배워야할듯................ㅎㅎ

    • @user-kRyan
      @user-kRyan 2 년 전 +58

      @@kimjameskim4130 한국이 왜 나옴? 총기난사 때문에 저런다는데 갑자기 한국은 왜?

    • @New-ot5vd
      @New-ot5vd 2 년 전 +19

      @@user-kRyan 총기만없을뿐이지 한국도 만만치않을걸요?
      요지가 바뀔뿐이죠 침입의 주재말이죠

    • @user-ym8bb3jb6h
      @user-ym8bb3jb6h 2 년 전 +7

      @@New-ot5vd 그럼 집에서 키워야지 무서워서 어떻게 보내요? 학교 지진에 무너지는지 걱정은 안되나? 본인이 학부모회에 들어서 보안등등 챙기는 밥법도 있는데. 모든 학부모들이 이 아줌마처럼 하면 볼만하겠네요.

    • @user-fs1qx5st9p
      @user-fs1qx5st9p 2 년 전 +3

      @@New-ot5vd 야 미친넘아 너 학교 들어갈 수잇냐? 이거 학교도 안다녀본 넘이구만

  • @hauysruk
    @hauysruk 2 년 전 +1780

    친구들도 몰라봤다는게 이상하네. 엄마의 실험이 유의미하네. 처벌보다는 시스템을 먼져 점검해봐야지...

    • @fridaytvtv9290
      @fridaytvtv9290 2 년 전 +62

      딸이 친구가 없었나보지.. ㄷㄷ;;

    • @user-uh93kxjd28nxk
      @user-uh93kxjd28nxk 2 년 전 +65

      @@fridaytvtv9290 이번일로 인해 이제는 왕따가 되겠네

    • @user-wo4rf2hk5x
      @user-wo4rf2hk5x 2 년 전 +26

      @@user-uh93kxjd28nxk 나도 방금 그걱정 했는데

    • @aviencloud4239
      @aviencloud4239 2 년 전 +73

      @Сомяаdё Sтаliи ㅋㅋㅋ미국이라 부모가 진짜 피해나 중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이상 가볍게 언급하기는 해도 그거가지고 왕따시키거나 하지는 않음. 근데 한국도 이거가지고 왕따시키진 않을텐데...

    • @Unriped-apple_scent
      @Unriped-apple_scent 2 년 전 +4

      @@aviencloud4239 에이 ㅋㅋ 한국은 다르죠

  • @user-gm1se6if9u
    @user-gm1se6if9u 2 년 전 +412

    아무리 애가 친구가 없다고 해도 저거는 누구봐도 알텐데;; 학교 시스템에 문제 있는 듯 하다..

    • @user-lt5kx3tn7m
      @user-lt5kx3tn7m 2 년 전 +41

      친구들한테 미리 말해두고 한 거에요~~ 선생님들만 몰랐던거

    • @user-gm1se6if9u
      @user-gm1se6if9u 2 년 전

      아 그랗군요

    • @rkdhsWkd
      @rkdhsWkd 2 년 전 +13

      @@user-gm1se6if9u 알았으면 댓글을 수정하던지 삭제하던지 하세요...

  • @caperider1160
    @caperider1160 2 년 전 +3176

    법은 어겼지만 소중한 한방을 날렸네요.
    미국 총기 문제는 대책이 시급합니다

    • @tisoka2201
      @tisoka2201 2 년 전 +12

      @곰돌이푸욱 이미 그런걸로 안된다 이러기엔 미국엔 수많은 총기가 풀림 회수가 불가능함

    • @user-oy4kn2pl5h
      @user-oy4kn2pl5h 2 년 전 +10

      미국 총기 사용규제는 항상 제자리
      그건 막을 방법도 없지만 막을수 없다

    • @user-nm3qm9wo9c
      @user-nm3qm9wo9c 2 년 전 +3

      개한민국은 총만없지 더해 생각좀합시다.

    • @molinablangk5586
      @molinablangk5586 2 년 전 +9

      국민은 총기를 가질 권리와 자유가 있다
      이게 미국 헌법 입니다
      헌법 바꾸려면 왠만한 사건 가지고는 안변함

    • @caperider1160
      @caperider1160 2 년 전 +2

      대책이란게 꼭 대칭적이지 않아도 되죠. 비대칭 전략도 있어요. 묘수를 생각해내야죠.

  • @user-ug5qc3uj9d
    @user-ug5qc3uj9d 2 년 전 +916

    학교 선생들이 문제였네
    그만큼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는게

    • @jun-nx8zk
      @jun-nx8zk 2 년 전 +10

      마스크도 꼈고.. 이상하다고 검사하면 또또 인권 타령하면 개 난리 칠거 뻔하니깐 안건들게 되는거임..

    • @andrew3870ify
      @andrew3870ify 2 년 전

      @@username59121 걍 대드면 수업에서 꺼져라 하고 불응하면 경찰 바로 불러제끼는 그런데잖아요

    • @gsolohy
      @gsolohy 2 년 전

      @@jun-nx8zk 이분 말씀이 맞죠
      의심스러운거로는 부족함.

    • @user-sunjung1811
      @user-sunjung1811 2 년 전

      우리나라면 들켰을꺼라

    • @rob123456789gy
      @rob123456789gy 2 년 전

      선생이 어떻게 다 알아 교육자지 교도소 관리감독관이니
      경찰이니?
      당신들은 옆집 애들 친구가 놀러오면 몸수색부터 하니?
      선생이 문제니 이렇게 만든 인류 조직사회가 문제니?
      죄다 선동. 뉴스로 내는 것도 선동

  • @user-be6vw2st6q
    @user-be6vw2st6q 2 년 전 +389

    얼마나 허술하면 학생이 바뀐 걸 모를 수가
    있지? 학교가 난감해지니 체포를 하셨구만!

    • @user-rc8lw8kb8f
      @user-rc8lw8kb8f 2 년 전

      @@clh6695 외국이라 18살임

    • @tdkk8485
      @tdkk8485 2 년 전

      @@user-sn7kc8bs8m 우리나라 반개념 생각하면 안됨 그리고 집단주의도 약해서 같은 수업 들어도 모르는 얘 많음 학점제에 학교도 커서 모르는 사람 진짜 많아요..

    • @musicinjin5901
      @musicinjin5901 2 년 전 +3

      @@user-sn7kc8bs8m 친구들은 미리 알고있었데요

  • @user-zd6er9hj1k
    @user-zd6er9hj1k 2 년 전 +537

    혹시자기딸이 무슨일생길지 폭행당할지 총기사건날지 겁이낫나봐요 불안하니 자식을지키기위한 정찰 이네요 이건 상주는건맞는데요

    • @user-up5gf1oc9h
      @user-up5gf1oc9h 2 년 전 +32

      @Lucifer 와 댓글기록보니 너 정말 개 또라이이구낭.....? ㄷㄷ

    • @user-el6ck9jt4v
      @user-el6ck9jt4v 2 년 전 +2

      @팝송좋아하는망령 ㄹㅇㅋㅋ

    • @Bazirak_carlcox
      @Bazirak_carlcox 2 년 전 +1

      @Lucifer 그건 즈드라다가 할말같은데 ㅋㅋㅋㅋ

    • @Bazirak_carlcox
      @Bazirak_carlcox 2 년 전

      @Lucifer 악마프사 달고 그런말을 하니깐 그렇치 씹덕아

    • @KDJ01
      @KDJ01 2 년 전 +2

      @Lucifer 라고 씹덕이 말해요

  • @user-qu9ng3cf9h
    @user-qu9ng3cf9h 2 년 전 +231

    할말이 없다
    최소한 담임선생님은 알아야지

    • @user-yp3ho6ny8d
      @user-yp3ho6ny8d 2 년 전 +1

      미국에는 담임선생님 개념이없다 ㅉ

    • @user-gf9pk5ol1j
      @user-gf9pk5ol1j 2 년 전

      @@user-yp3ho6ny8d ㄴㄴ미들스쿨은 있늠 하이스쿨부터 없음

    • @user-yp3ho6ny8d
      @user-yp3ho6ny8d 2 년 전 +2

      @@user-gf9pk5ol1j 미들스쿨이던 하이스쿨이던 사립만 있음 공립은 담임 개념없고 카운셀러가 관리함

    • @hiyamy
      @hiyamy 2 년 전 +3

      @@user-yp3ho6ny8d 말하는 꼬라지를 보니 넌 담임이 없었을듯.

    • @user-yp3ho6ny8d
      @user-yp3ho6ny8d 2 년 전 +1

      @@hiyamy ㅇㅇ 없었는데 닌 말하는 꼬라지 보니까 부모가 없을듯

  • @user-pb5tb4sr7p
    @user-pb5tb4sr7p 2 년 전 +339

    줄리가 나랑 동갑이네...
    한국 나이 14살 ...
    어머니가 존경스럽습니다

  • @heeefamily6744
    @heeefamily6744 2 년 전 +113

    캐나다에서 학창시절 보낸 1인으로서 저게 가능은 하겠다는 생각이 드네 ㅋㅋㅋㅋㅋ 여기는 교실 반이 있는게 아니고 매 교시마다 교실을 찾아가는 시스템이고 게다가 요즘은 마스크도 쓰니 충분히 가능한 일이지
    물론 반 학급제로 이뤄진 한국에서는 상상도 못하는 일이지만 ㅋㅋㅋ

  • @Chungkukzang
    @Chungkukzang 2 년 전 +236

    미국 학교 보안이 약한게 문제가 아니고 보안이란걸 신경 써야한다는게 더 한심하다
    솔직히 우리나라 중학교에 대포를 들고가도 아무도 모르는게 정상이지 영화에서처럼 보안검색대에서
    엑스레이 투사기로 일일이 검사하는게 비정상이지

    • @nakamurajinusuke
      @nakamurajinusuke 2 년 전 +19

      비교할걸해라 이미 총기난사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 그럼 어떡하냐

    • @user-nz9zf6wp5u
      @user-nz9zf6wp5u 2 년 전 +2

      우리나라는 그야 대포가 유통이 안되니까ㅋㅋㅋ 미국의 문제점은 총기는 자유로운데 총기로부터 약자를 보호할 체계는 어어엄청 미숙함...한국이야 총기가 없으니까 ㄱㅊ

    • @deweyyy5345
      @deweyyy5345 2 년 전

      총기소지가 안전을 보장해줄거라는 믿음의 모순이죠. 신원미상의 타인에게서 나를 지키기 위해서 더 무장해야 하고, 나의 무장은 또다시 다른 이에게는 '신원 미상인 타인의 무장'이 될 뿐이니 그에게는 더욱 강한 무장을 요하게 되고.. 결국 총기라는 고작 하나의 산업을 위해서 국가 전체와 개개인에게 엄청난 코스트를 짊어지게 하는 치킨게임이죠. 그냥 길을 걷거나 학교에 등교 하는 일이 삼엄한 감시와 경비를 필요하게 된다니 얼마나 피곤한 일일까 싶네요.

    • @user-ow2rx6uz3i
      @user-ow2rx6uz3i 2 년 전

      무슨비유가 그따구냐ㅋㅋㅋㅋㅋㅋㅋ
      대포ㅋㅋㅋㅋㅋㅋㅋ

  • @user-mw2bj1eo1w
    @user-mw2bj1eo1w 2 년 전 +842

    얼마나 관리 개념이 없는 거냐 ㅋㅋㅋㅋㅋ
    우리는 존나 갈구긴 해도 안오면 ㅈㄹ함 ㅋㅋ

    • @leemyughan
      @leemyughan 2 년 전 +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kylllz11
      @skylllz11 2 년 전 +44

      하긴 선생님이 나보고 넌 지각해도 꼭 학교는나와 넌 대단해 ㅊㅊ

    • @jhshin9413
      @jhshin9413 2 년 전 +5

      미국 샌디훅 초등학교 총기난사 범인조차 학교에 쉽게 들어옴.

    • @user-ql4qx5vn6w
      @user-ql4qx5vn6w 2 년 전 +19

      안오면 못갈구잔아 ㅋㅋㅋㅋ

    • @stellazationbb9446
      @stellazationbb9446 2 년 전 +6

      @@user-ql4qx5vn6w ㅇㅎ...!

  • @user-pr9hk5wq3v
    @user-pr9hk5wq3v 2 년 전 +243

    저게 안걸림...? 아니 애들이 얼마나 노화가 왔으면 저게 안걸리냐
    아님 지나치게 무심한건가;
    말도 안된다 진짜 ㅋㅋㅋㅋㅋㅋ

    • @user-pr9hk5wq3v
      @user-pr9hk5wq3v 2 년 전 +3

      @@Neverevertheless 그래도 이건 아니다ㅠ
      애랑 엄마랑 한 두살 차이 나는 것도 아니고..못해도 20살 차이 날텐데
      아 요즘 세상에 이건 또 아닐 수도 있겠네;

    • @user-qd9xm3yn5g
      @user-qd9xm3yn5g 2 년 전

      @@user-pr9hk5wq3v 친구들한테는 미리 말했다고 함

    • @user-pr9hk5wq3v
      @user-pr9hk5wq3v 2 년 전

      @@user-qd9xm3yn5g 선생님들은 몰랐을거 아녀
      아니 인사할 때 얼굴을 안 보나..?

  • @user-qf2yy5qn6n
    @user-qf2yy5qn6n 2 년 전 +162

    반지의 비밀일기 라는 만화책에서 반지네 엄마가 반지인 척 학교 간 내용 있었는데... ㄹㅇ 만화를 찢고 나오셨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t6qj6bs4u
      @user-bt6qj6bs4u 2 년 전 +3

      마..만찢어머니?

    • @enfj7081
      @enfj7081 2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 넘 웃겨요 ㅠ 저도 보자마자 반지의 비밀일기가 생각 나더라구요 ㅋㅋㅋ

    • @pepper0430
      @pepper0430 2 년 전

      아 ㅋㅋ 이거

    • @user-ef6el8yz7l
      @user-ef6el8yz7l 2 년 전

      만찢맘

  • @smallsmilepierrot6500
    @smallsmilepierrot6500 2 년 전 +211

    한국에서 절대 모자이크 못없애는 이유는 외국은 결론난사건을 보도하고 한국은 결론 나지 않은 사건을 보도하지. 중간에 틀어질수도 있는데 어떻게 모자이크 없애겠냐?? 결국 기레기 때문이야.

    • @user-tc7qz5gg1d
      @user-tc7qz5gg1d 2 년 전 +6

      와 이부분은 생각 못했네

    • @user-ky3yu5eb5q
      @user-ky3yu5eb5q 2 년 전 +5

      결론 나도 모자이크 안없애지 않나?

    • @smallsmilepierrot6500
      @smallsmilepierrot6500 2 년 전

      @@user-ky3yu5eb5q 보도 행태 때문에 제도에 관한 논의 자체를 못하는겁니다.

    • @kyubyung78
      @kyubyung78 2 년 전

      그럼 경찰은 왜.....

    • @user-vl8iq7sn4u
      @user-vl8iq7sn4u 2 년 전

      미국은 땅도넓고 사람도많고 지형환경도 다양해서 별별사건 많이터지는데 한국같이 좁디 좁은곳에서 억지로 뉴스찍어내려면 기레기들 양산될수밖에 없는구조라 씁쓸함

  • @seanchoi6457
    @seanchoi6457 2 년 전 +407

    미국에서 총기사건이 얼마나 심각한 상황인지를 보여주는 사건이다.
    오죽하면 저럴까? 문제는 7교시동안 아무도 몰랐다는 것에 더 경악!

    • @jun-nx8zk
      @jun-nx8zk 2 년 전 +2

      전혀 안심각함, 총기사고만 나면 뉴스화 돼니 심각해 보이지.. 심각한건 우리나라 자살이지..하루에 30~40명이 자살해도 뉴스하나 안나옴.. 미국은 오히려 총기때문에 자살을 많이 안함.. 미국 한해 총기사고+자살 보다 우리나라 자살자가 더 많음

    • @shantyalcan
      @shantyalcan 2 년 전 +16

      @@jun-nx8zk 자살보다 총기사고가 더 심각한데 개소리노

    • @jun-nx8zk
      @jun-nx8zk 2 년 전 +1

      @@shantyalcan 총기사고같은 직접 살인보다.. 우리나라는 자살같은 간접살인이 더많음.. 총기때문에 자살이 줄어드는거임.. 뭐든 억울한 죽음은 있는데.. 우리나라 자살이 더 억울한게 많이.. 괴롭혀도 복수도 못하고 자살..

    • @shantyalcan
      @shantyalcan 2 년 전

      @@jun-nx8zk 그러니까 외국뉴스에서 외국 얘기하잖아

    • @jun-nx8zk
      @jun-nx8zk 2 년 전 +1

      @@user-vc6rd9cl1j 하루에 30~40명 자살한다니깐.. 무슨 청소년이 왜나와?? 자살율좀 검색해보고 댓글좀 달어.. 새대가리냐.. 이렇게 멍청하니 뭐가 중요한지 모르지 .. 총기의 장점이 단점을 상쇄한다는거임.. 뭐든 억울한죽음은 있는건데.. 결과가 보여주잖니.. 성폭행 당해도 자살.. 미국은 이런상황에 여자가 남자 총쏴죽인거 투성임.. 총기때문에 서로 웃고 다니는 문화도 정착된거고.. 서로 조심하고 사는거지.. 장점이 더 많음

  • @user-mu9ji2cp3b
    @user-mu9ji2cp3b 2 년 전 +405

    학생들이 모른척 해준건가. 아니면 딸이 친구가 없나

    • @user-ff4kv6nv6i
      @user-ff4kv6nv6i 2 년 전 +74

      몰랐겠냐

    • @user-wn6if4pg6x
      @user-wn6if4pg6x 2 년 전

      @@user-ff4kv6nv6i ㅋㅋㅋㅋ

    • @as-gd8zg
      @as-gd8zg 2 년 전

      @@user-ff4kv6nv6i ㅋㅋ

    • @user-sj5ez8xc1k
      @user-sj5ez8xc1k 2 년 전 +112

      인터넷 뉴스 보니까 딸 친구 몇몇이 알아봤는데 비밀로 하겠다며 넘어갔다고 하더라구요

    • @hdi08
      @hdi08 2 년 전 +17

      @@user-wt1ug4nx2s 어...어! 어~! 거기~ 막 들어가시면 안되요~

  • @user-si2ht1gi6e
    @user-si2ht1gi6e 2 년 전 +62

    저 거대한 나라에서도 못 지켜주는 아이를 엄마가 스스로 지키려는 노력에 박수를 보내주지는 못할 망정 처벌이라니...

  • @jinyoug
    @jinyoug 2 년 전 +69

    이건 진정한 부모다

  • @ssslottekang1718
    @ssslottekang1718 2 년 전 +275

    자기 자신딸 보호할려고 그런건데 체포는 오히려 상을 줘야지

    • @KR_Bluecolor
      @KR_Bluecolor 2 년 전 +3

      ㄹㅇㅋㅋ

    • @silversulhan
      @silversulhan 2 년 전 +6

      자식 보호든 총기 경고든 뭐든 위법 행위긴 하니까 체포되는건 맞음
      교훈과는 상관 없는거지

    • @silversulhan
      @silversulhan 2 년 전 +3

      이런 사건으로 상황이 좋아진다면 그건 그거대로 좋은 거구

    • @andrew3870ify
      @andrew3870ify 2 년 전 +3

      난또 가짜총이라도 들고가서 시위해서 잡혀간건줄 ㅋㅋㅋ 걍 경찰에 넘기고 처벌시키고 이일은 없던걸로.... 라는 생각을 하는 상상이 딱 되네요

  • @user-sb6cj5qw1p
    @user-sb6cj5qw1p 2 년 전 +519

    엄마는 용감하네~치안은 거지같네~상을 줘야지 체포라니~웃긴 미국이네~

    • @baresi7138
      @baresi7138 2 년 전 +16

      법치국가에서 불법을 저질럿는데 상을주라니?

    • @kjs012
      @kjs012 2 년 전 +4

      상 주는 곳은 아마 따로 있을 거에요. 미국은 예외가 없는 법치의 나라.

    • @Min-ev1em
      @Min-ev1em 2 년 전 +9

      웃기는 한국만할까

    • @O-Jk
      @O-Jk 2 년 전 +6

      @@Min-ev1em 한국은 유사민주주의국가라 떼쓰면 석방됨ㅋㅋ

    • @blackdragonangrycat
      @blackdragonangrycat 2 년 전 +1

      자유지상주의 국가야? 법치 국가야?
      모순되는 두 이미지....

  • @HH-ji5yr
    @HH-ji5yr 2 년 전 +179

    엄마가 슬프겠네요 친구가 한명도 하루종일 말을 안걸고 안처다보고 화장실도 같이 안갔다는건데 딸을 잘 봐보세요!!!

    • @user-pd6gt5yj5r
      @user-pd6gt5yj5r 2 년 전 +85

      딸 친구들이 알아봤는데 비밀로 하겠다고 했다네요

    • @HH-ji5yr
      @HH-ji5yr 2 년 전 +1

      @@user-pd6gt5yj5r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ㅎ

  • @user-hl9kd1df5x
    @user-hl9kd1df5x 2 년 전 +70

    같은 나라는 아니지만 딸가진 엄마로써 같은 마음인데도 행동으로 옮겼다는게 존경스럽습니다

  • @UCuAQiYYki3iC4ehSJifzz3Q

    역발상으로 미스테리 쇼핑처럼 교장이 나서서 학부모에게 이런 암행어사 역할을 맡기는게 어떨까.

    • @jc6675
      @jc6675 2 년 전 +10

      되게 좋은 아이디어인데요?
      어쩐지 그래서 군부대 간부들이랑 경찰간부들이
      암행어사처럼 성추행 성폭행을 하나봐요
      잡혀서 제대로 형벌을 받나 보려고 판사들을
      점검하나봐요

    • @hanator4228
      @hanator4228 2 년 전 +7

      교장이 아니라 교육부에서 해야져
      근데 헬조선 특성상 정보 누출돼서 연기 잘 할 거 ㅋㅋㅋ

    • @user-qh4zn4wy9q
      @user-qh4zn4wy9q 2 년 전 +4

      학부모는 백수인가요? ㅋㅋ

    • @user-wo4rf2hk5x
      @user-wo4rf2hk5x 2 년 전 +1

      @@jc6675 그걸로 경찰과 간부를 욕하는건 좀.... 그 사람들 잘못이지 대부분의 경찰들 열심히 일하죠 하지만 우리들 눈에는 별 하는 것 없어보이고 형량 적다고 판사욕하는 거랑 같은 이치에요 처음부터 국회의원이 정한 법에 따라 판결을 내리는 거라서 어쩔수 없죠 그래서 억울한 판사들이 많은 거죠 차라리 국민청원에 법을 개정 해야 한다고 청원을 올리는게 더 나은 것 처럼 말이죠

    • @user-wo4rf2hk5x
      @user-wo4rf2hk5x 2 년 전

      이야기가 딴데로 세어나갔는데 결국 이러한 사건들로 하여금 억울한 피해자가 생기죠 예를 들어 공사장에서 일하는데 다른사람이 불쌍하다고 하거나 무시하면 결국에는 그 사람만 상처를 받죠 그래서 일반화와 편견이 무서운 거죠

  • @user-nx5wh3lv6n
    @user-nx5wh3lv6n 2 년 전 +124

    학교가 얼마나 저따구면 엄마가 나서냐? 애들을 보호해야하는 학교가 저따구면 어떤 부모가 맘놓고 학교를 보내냐?

  • @hyonkwanyun8432
    @hyonkwanyun8432 2 년 전 +237

    우선 미국의 모든 잘못된것들 바로 잡으려면 로비가 불법으로 규정 돼야함 ㅡㅡ;; 로비가 합법이니 뭐하나 제대로 돌아 가는게 없고 돈의 힘으로 전부 가능하지

    • @uotza_dot
      @uotza_dot 2 년 전 +1

      로비가 뭐임?

    • @LjHjCj
      @LjHjCj 2 년 전 +6

      @@passionleader29 예 저보다 똑똑하시네요 ㅎㅎ 긴 답글 쓰시느라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 @user-qc7ub1tz5k
      @user-qc7ub1tz5k 2 년 전 +6

      @@passionleader29 똑똑하면 머하니? 인성
      은 바닥인데 좀 안다고
      상대방 을 욕하고 개무시
      하네 겸손부터 배워라
      얼굴 안보인다고 막말하지말고

    • @user-ce4ky8cb8s
      @user-ce4ky8cb8s 2 년 전 +4

      @@passionleader29 너 잘났다 그리고 윗분 댓글도 맞는 말이다 총기 로비땜에 지금 규제를 못하는거

    • @abcdefghijk378
      @abcdefghijk378 2 년 전 +1

      @@passionleader29 빙신이가

  • @user-bf9xu2wv5g
    @user-bf9xu2wv5g 2 년 전 +3

    딸을 얼마나 사랑하면
    저럴까요
    용감하고 대단한 아이 엄마

  • @user-yongoo
    @user-yongoo 2 년 전 +223

    좋네...국민이 학교 체크를 해버리고.....저렇게 해버리면 교사들도 짜증은 나겠지만 경각심을 가지겠네.....

  • @musannotre6217
    @musannotre6217 2 년 전 +88

    대단하다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위해 전략가시네

  • @chaedonggle
    @chaedonggle 2 년 전 +6

    총기소유가 가능한 나라이고 또한 자식들이 다니는 학교에 총기사건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니 어머니로서 많은 걱정을 하여 이런 행동을 한 것 같습니다. 오히려 잘못을 따지기 보다는 이런 걱정을 안 하시도록 학교에서 조치를 잘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simpleoa
    @simpleoa 2 년 전 +48

    30살? 장나라 였음 안걸렸텐데
    한아이 엄마로써 대단일을 하셨네요..

    • @user-nd4ze1xh7f
      @user-nd4ze1xh7f 2 년 전 +3

      ㄴㄴ 장나라는 너무예뻐서 학생인줄 모를듯

  • @user-ly9ui5ud6e
    @user-ly9ui5ud6e 2 년 전 +81

    체포할 만큼 큰 잘못을 한건가? 일 제대로 안하는 경찰과 선생이 더 문제되는것 아닌가?

    • @user-up3dd1vw6b
      @user-up3dd1vw6b 2 년 전 +9

      미국에선 소아 성애자들이 많아서 미리 등록을 안하고 성인이 학교에 침입하면 체포당함

    • @tata92470
      @tata92470 2 년 전 +8

      관련자들이 제대로 일을 안해서
      보안이 뚤란건 뚤린거고
      그걸로 처벌받는 것과는 별개로
      30대 여성도 사전 허가 없이
      학교와 교실에 들어간건 맞으니
      법 대로 하긴 해야지

    • @user-rj3md7tx8p
      @user-rj3md7tx8p 2 년 전 +4

      체포해야지 저엄마가 흉기든 살인범이었으면 어칼려했음? 당연한걸

    • @skdjdhecdsx9557
      @skdjdhecdsx9557 2 년 전 +1

      누가 일을제대로안했다는거야

  • @jsh2035
    @jsh2035 2 년 전 +157

    BEST MOTHER EVERRRR!!! 🙌🙌🙌

  • @kook381
    @kook381 2 년 전 +143

    한국 이 아니라 외국이라....

  • @weak_man
    @weak_man 2 년 전

    오오.... 세상의 모든 부모님을 응원합니다.

  • @earth9716
    @earth9716 2 년 전 +30

    30살 엄마가 13살 딸이 있는 것도 놀랍네..

  • @saejongdaewang
    @saejongdaewang 2 년 전 +155

    아무리 마스크를 꼈다해도... 초딩이랑 어른이랑 구분을 어떻게 못할수가 있지??

    • @Vincent_de_Paul
      @Vincent_de_Paul 2 년 전

      중1

    • @user-kg2ul4uq1d
      @user-kg2ul4uq1d 2 년 전 +5

      @@Vincent_de_Paul 중 1이 초딩이지 그럼 뭐냐 ㅋㅋㅋ
      중1도 이름만 중학생이지 잼민이 맞음 ㅋㅋ

    • @eegpy009
      @eegpy009 2 년 전 +29

      @@user-kg2ul4uq1d 우리나라 나이로 치면 중2인데다... 미국은 폭풍성장하는 케이스가 많은...

    • @2tamsassoo482
      @2tamsassoo482 2 년 전 +5

      @@user-kg2ul4uq1d 재인아 우리나라 중딩하고 미국중딩하고 성장속도가 같냐

    • @user-kg2ul4uq1d
      @user-kg2ul4uq1d 2 년 전

      @@2tamsassoo482 ㅇㅇ 다르다 이기야...

  • @003nirvana
    @003nirvana 2 년 전 +1

    엄마가 서른살 젊고 예쁘네요.
    딸을 위한 마음도 좋고.

  • @nwkimnwkim
    @nwkimnwkim 2 년 전 +40

    엘리트 교육이나 한국+중국+유대인들 자녀 넘치는 좋은 학군 좋은 학교 제외하면, 일반 중산층 이하 사람들이 다니는 미국 평범한 공교육 시스템은... 처참한 수준입니다. 우리랑 비교 불가 후진국

    • @__.-_
      @__.-_ 2 년 전 +2

      다만 그 대부분 사립학교들의 교육시스템은 한국보다 앞서있죠.

    • @JAY-lu9gz
      @JAY-lu9gz 2 년 전

      @@__.-_ ㅋㅋ 대부분 사립학교는 님같은 분들이 싫어하는 규율 규칙 대한민국 보다 더 꼰대학교들임

    • @user-zd1fq8bi3b
      @user-zd1fq8bi3b 2 년 전 +7

      미국 사립학교가 개쩌는건 맞는 말인데 등록금은 개비싸긴 한데 좋음

  • @user-mm1cw1xc2k
    @user-mm1cw1xc2k 2 년 전 +154

    진정한 엄마
    저런걸 경찰이?
    세상은 너무 이기적이다

    • @user-dp5mq7rc2w
      @user-dp5mq7rc2w 2 년 전 +5

      진정한 엄마이고 뭐고 법을 어겼으니 처벌 받는거겠죠

    • @user-vu4qe5im5q
      @user-vu4qe5im5q 2 년 전 +1

      강간이 잘못됐다는걸 알리기 위해 강간을 하겠다! 이것봐라 강간이 이렇게 쉽지 않느냐! 내 말이 옳았으니 난 처벌을 피하겠다!

    • @MrLeoJeong
      @MrLeoJeong 2 년 전 +7

      @@user-vu4qe5im5q 강간하고 비교하는건 너무 억지다...오바다...총기를 숨기고 학교에 들어가본거도 아니잔아...으이구

    • @user-qk5bc8ee5i
      @user-qk5bc8ee5i 2 년 전

      @@MrLeoJeong 둘다 똑같이 법을 어긴거 구만 뭐가 판사 마냥 높낮이 만드네

    • @user-uh93kxjd28nxk
      @user-uh93kxjd28nxk 2 년 전 +1

      너는 너의 엄마가 변장해서 니 학교로 간다음 걸려서 공개적으로 체포당하고 학교에 소문나면 좋으냐? 이건 저 엄마가 자신의 딸을 공개적으로 왕따 만들기 하는 것과 똑같다

  • @taepark620
    @taepark620 2 년 전 +183

    미국 자녀문제에 이런 엄마 많이 생겨야

    • @rob123456789gy
      @rob123456789gy 2 년 전

      이 엄마 만나봤어요? 친해요? 무슨 의도로 이런짓 한지 알아요? 총기문제와 엮을 증거가 있나요? 정신차려요

  • @user-xt1sv5lv1q
    @user-xt1sv5lv1q 2 년 전 +64

    금속탐지기및 신분 확인 할 수 있는 지문인식이나 신분증,학생증 검사해야될듯
    좀 귀찮긴하겠지만 안전을 위해서고 금방 익숙해짐 ㅇㅇ

  • @death83520
    @death83520 2 년 전 +127

    총기사고 일어나는 이유가 있는구나...
    아줌마 와서 수업마칠때 눈치 챔..

    • @CommentAndDDabong
      @CommentAndDDabong 2 년 전 +2

      그런데 역사적으로 총기사고 대부분이 그 학교 학생이 일으켰다는 점에서 총기 사고랑 관련 없는듯

    • @jknm1777
      @jknm1777 2 년 전 +10

      @@CommentAndDDabong 그 학교 학생이 아닌 사람도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음을 알려주고 있잖아요.. 이러니 학교 학생에게 문제가 있다 한들 관심을 갖겠냐구요... 총을 가지고 있다 한들, 행동이 이상하다 한들 알아채겠냐구요..

    • @CommentAndDDabong
      @CommentAndDDabong 2 년 전

      @@jknm1777 올 ㅋ

  • @overcook97
    @overcook97 2 년 전 +118

    애가 친구도 없었다고 보여지는데.....
    이 엄마는 왕따 의혹도 가지고 있었던게 아닐까.....?
    그치만 구속은 너무햇다
    오히려 반성하고 고칠게 있으면 고치겟다고 해야 하는게 정상 아닐까

    • @Omnyomnyom._.
      @Omnyomnyom._. 2 년 전 +9

      친구들은 알아챘는데 모른척해줬다고 기사에 적혀있어요

    • @yeongseolee
      @yeongseolee 2 년 전 +1

      적극적인 엄마 밑에 애들도 성격이 자기주장 강해서 친구 없기 힘들어요..ㅎㅎ 개성 강하면 비슷한애들끼리 모이거든요

  • @BlueRhapsody0203
    @BlueRhapsody0203 2 년 전 +18

    유튜버의 진짜 의도야 모르겠지만 어찌됐건 실상을 알린 결과는 좋았다

  • @user-ii4dg9ef8s
    @user-ii4dg9ef8s 2 년 전 +1

    훌륭한 어머니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 @user-dc4co4xq6c
    @user-dc4co4xq6c 2 년 전 +55

    그럼 저 학교도 보안이 취약하니 뭔가 있어야 하지 않나

  • @user-lp3mc6fd4r
    @user-lp3mc6fd4r 2 년 전 +109

    미국 중학굔 과목별 전담 교실에 찾아가서 섭 듣는
    대학식 방식이라 쌤이 모를수도 잇을거 같아요
    이동 수업하는데 같은 팀(약 70명)도 A반이랑 B반으로 나뉘고 또 각자 자기 선택 과목 따라 막 이동하기 때문에 가능할것도 같네요
    또 코로나 시대라 마스크 쓰고 잇으니 더더욱이요

    • @Thoughtcrime.
      @Thoughtcrime. 2 년 전 +3

      지금 한국 고등학교도 그렇게 합니다

    • @user-cx8tb8yk8o
      @user-cx8tb8yk8o 2 년 전 +5

      한국도 비슷하지 않나 국영수는 반으로 직접오고 선택과목은 다들 자기 과목 선생반으로 가고

    • @Thoughtcrime.
      @Thoughtcrime. 2 년 전

      @@user-cx8tb8yk8o 고3은 풀 선택이라

    • @yoon7872
      @yoon7872 2 년 전

      @@user-qs4jk7je6x 홈룸있어요 거기서 출석체크하고요

    • @dcumanjae
      @dcumanjae 2 년 전

      @@user-qs4jk7je6x 저도 1교시가 홈룸 역할이긴 했는데 사실상 없었습니다

  • @user-eg1xr8bt7b
    @user-eg1xr8bt7b 2 년 전

    이런분이야 말로 이런 사회에 있어서 정말 필요한 진정한 정의임

  • @user-gq7wj2fl7r
    @user-gq7wj2fl7r 2 년 전 +1

    이야~저거는 대단한엄마입니다!
    저거는 자신에 아이을 지키는것 맞는거입니다!!!

  • @Hammer-bag
    @Hammer-bag 2 년 전 +31

    딸이 13살인데 엄마가 30살이란거에 헉...

    • @user-sg6ik5pc8t
      @user-sg6ik5pc8t 2 년 전

      30살이아니라 30대라고 하는데 ㅋ

    • @C-8rom
      @C-8rom 2 년 전 +3

      @@user-sg6ik5pc8t 0:36 30살이라는데?

    • @latejoy2377
      @latejoy2377 2 년 전

      @Jason Bourne 만나이니깐18-19에 나앗겟지

    • @user-nl4ek4cj9l
      @user-nl4ek4cj9l 2 년 전

      아이 역시 만13세면 똑같음
      진짜 학교안전이 확인하고 싶었는지ᆢ관심이 필요했는지ᆢ

    • @latejoy2377
      @latejoy2377 2 년 전

      @Jason Bourne 저긴만나이라 애가14-15세고 엄마가31-32살

  • @1027jjs
    @1027jjs 2 년 전 +48

    학교에 금속탐지기를 설치해야된다 ㅋㅋ 상상할수가 없네 ㅎ 총기 관리 너무 안돼~

  • @borahkang7679
    @borahkang7679 2 년 전 +1

    저도 미국 생활 20년에 정말 초 중 고 보안상태 심각하다고 느껴요. 그리고 미국 선생들 왠만해선 애들한테 관심 없습니다.
    과외 받으러 오는 학생들에게 별별 이야기를 다 듣는데 정말 상상 이상이에요. ㅠㅠ

  • @user-ie5pb1ic4h
    @user-ie5pb1ic4h 2 년 전 +5

    학교 보안이 문제라기 보단 근본적으로 총기가 문제인 것 같은데...
    총기자체를 소지하지 못하게 하면 될 것을... 자기를 지킨다는 면목으로 서로 가지고 다니면서 위협하니... 쯔쯔...

    • @user-hh9ru9jp8h
      @user-hh9ru9jp8h 2 년 전

      정확한 지적이시네요~~금속 탐지기를
      설치한들 총기사건을 막을 수 있을런지~
      생각지도 못한방법으로 어떻게서든
      갖고 올걸요~
      국민 모두가 쉽게 총을 살수있는 나라인데~
      법이 바뀌지않는한은 총기사건은 없어지기
      힘들겁니다

  • @sisimma
    @sisimma 2 년 전 +8

    미국은 수업도 학생이 과목별로 매수업마다 각기 다른 교실찾아가는 시스템이고, 타인종 나이는 가늠하기 어려움이 있음. 보안이 뚫린건 맞지만 안뚫리기도 쉽지 않은게 현실.

    • @user-zw2qf4xl7s
      @user-zw2qf4xl7s 2 년 전

      그니까요 ㅠㅠ 이게 맞는건데... 미국에 좋은 선생님들 많은데.. 문화가 달라서 오해 받는게 안타까워요

    • @surferc9509
      @surferc9509 2 년 전

      거기에다 미국 뉴스보니 엄마랑 딸이랑 체구가 완전 비슷함.

  • @SleepingSounds-vs4bx
    @SleepingSounds-vs4bx 2 년 전 +19

    우리가 보안에 더 많은 비용을 들여야한다.
    회사며 학교며 관공서면 들어가기 너무 쉽다.

  • @user-tg1ie6cb3h
    @user-tg1ie6cb3h 2 년 전

    박수를 보넵니다ᆢ
    짝짝짝~!!!!!!

  • @kamy5746
    @kamy5746 2 년 전 +1

    그냥 봐주세요🤔 공익적 의도가 짙은 만큼.
    여튼 학교측 입장에서도 어렵고 난제이나
    모두가 안전을 위한 마음이 있고 엄마의 마음을 헤아려 숙제를 풀어 봅시다.

  • @jjjdddkkk9967
    @jjjdddkkk9967 2 년 전 +20

    총기난사가 어디로 튈지 모르는 미국,이 보안을 실험한 학부모.근데 실험한 부모의 태도보다는 법을 어겼다고 체포해야 되는 현실.그럼 부모도 체포하고 이번기회에 한번더 보안문제도 같이 해결하면 한번이라도 총기난사에 희생될 사람을 막을수도 잇는 조치도 만들게 되어 좋은일 아닐까 ?

    • @user-qk5bc8ee5i
      @user-qk5bc8ee5i 2 년 전

      에초에 외부인이 더 위험하니까 체포가 맞는거지 과정과 의도가 좋았다 라는걸로 포장을 하니까 미화돼서 보이는거지 겨우 저걸로 보안 대책이 나올거였으면 이미 나오고 나왔지

  • @user-ll2sh7rt2b
    @user-ll2sh7rt2b 2 년 전 +23

    이건 처벌보다 상을 줘야된다 ㅋㅋㅋ
    근데 학교에서 그 많은 사람들을 어떻게 감시하냐..
    저 아줌마가 한일은 잘한거지만 또한 학교를 뭐라고 하기는 힘든 상황인듯..
    학생등이 몇 안되면 몰라도 수백명씩 되는데 그걸 어떻게 관리해 근데 출석은 노답 ㅋㅋ

    • @tjdfyd15
      @tjdfyd15 2 년 전

      교복만 입으면 문제 해결일꺼 같은데…

  • @user-zm1ug3re3i
    @user-zm1ug3re3i 2 년 전

    어머님의 행동력에 감탄하다 나이 보고 더 대단하다고 느꼈다...
    난 이제 29인데 아직 독립도 못하고 부모님이랑 사는데

  • @barsol-br6po
    @barsol-br6po 2 년 전 +13

    솔찍히 이건 딸을 걱정하는 엄마의 마음이다

  • @user-hh6ly4hz3z
    @user-hh6ly4hz3z 2 년 전 +32

    학생인권만 존중교육의 미래 대한민국교육의 미래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거아니냐? 선생님은 더 이상 스승이 아닌 교육공무원이 되어 버린 현실.아직 기회가 있을때 바로잡을수 있을때 학생들의 인권도 좋지만 제대로된 교육을 할수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할것같다. 더 늦으면 우리나라도 저렇게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전혀 관심없는 나라가 되어버릴거야.

    • @Tanghuru888
      @Tanghuru888 2 년 전 +4

      선생이 스승이라는건 우리만 그렇게 생각한거고 실상은 대부분의 선생들은 지들 스스로 원래부터 교육공무원이었던걸로 아는데...
      물론 스승도 있었지..., 근데 지금이나 그때나 극소수임...

  • @wasd1861
    @wasd1861 2 년 전 +3

    난 30살 엄마의 딸이 13살이라는게 더 놀랍네

  • @user-ep2iv6eg7u
    @user-ep2iv6eg7u 2 년 전

    지금 한 행동에 잘한건아니지만 칭찬하고 상 줘도 좋다고 생각되는 행동이네요 누구도 하지않은 행동을 문제점들을 밝히려고 한 행동이기에 칭찬합니다

  • @MoonLightCherryBlossom

    찐 엄마 찐 사랑 좋아요 페코 ♡

  • @dhs9713
    @dhs9713 2 년 전 +8

    30살 엄마-13살 딸
    .....? 역시 미국은 멋진 곳이구나

    • @asas-oo8ik
      @asas-oo8ik 2 년 전

      뭐 저긴 만나이로 따지니...아 그럼 딸 나이도 만으로13살 이구나...

    • @akremember9398
      @akremember9398 2 년 전

      17살에 낳은거네ㅋㅋㅋㅋㅅㅂㅋㅋㅋㅋ

  • @user-gd2rj6ev8v
    @user-gd2rj6ev8v 2 년 전 +5

    이 영상만봐도 보안의 문제점은
    크다고 볼 수 있겠네요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자신이 느끼는
    문제점은 나라자체에서 미리 해결해주는경우의수가 현저하게 적기때문에
    그것에 대한 문제점을 알리고자
    무모하지만 행동으로 옮긴 점 박수받아야
    마땅하다 생각되네요

  • @SadnickS
    @SadnickS 2 년 전

    처음에는 대리시험인줄알았는데 멋지신 어머니이시네요

  • @HH-ji5yr
    @HH-ji5yr 2 년 전 +50

    무슨 체포까지 너무하네 엄마인데
    ..
    엄마!! 총기를 소지못하게하는 법을 만드는데 사람을 모으세요

    • @harang_snow
      @harang_snow 2 년 전 +1

      감성충떼법

    • @jinc.4830
      @jinc.4830 2 년 전

      법을어기면 체포합니다

    • @HH-ji5yr
      @HH-ji5yr 2 년 전 +1

      @@jinc.4830
      그건아는데 우리나라라면
      잡아가지도 안았을꺼에요

  • @singguo
    @singguo 2 년 전 +5

    10세 안팍 어린이들이 저 곳에서 스스로를 보호해야 된다는걸 집에서 철저히 가르쳐야 된다는걸 확실히 가르쳐 주는 영상이군.

  • @areyouwho5767
    @areyouwho5767 2 년 전 +6

    잠만 어머니가 30살이시고 딸이 13살이면 어우야 17살에 출산 ㄷㄷ

  • @user-dr9iq5kt5u
    @user-dr9iq5kt5u 2 년 전

    엄마에게 한 표!

  • @user-pq3vq9bp8z
    @user-pq3vq9bp8z 2 년 전 +10

    부모의 심정은 이해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법을 어긴행위는 정당화될수 없다. 이런 행위를 감정적으로 이해한다면 법은 존재할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 @moong_T
    @moong_T 2 년 전 +4

    1:40 이표정 화사 시그니처 표정이랑 되게 비슷하네 순간 화사 보였음 🥰

  • @loths4674
    @loths4674 2 년 전 +5

    대단한 어머님이시다
    딸이 총기사건에 연류될까봐 직접 총기범으로 빙의해 학교에 무단침입까지 하다니

  • @one-of-a-kind5382
    @one-of-a-kind5382 2 년 전

    엄마 마음이 이해는 된다. 진짜 얼마나 걱정되겠어.

  • @goandagain
    @goandagain 2 년 전

    엄마 쌍따봉입니다!!!

  • @user-dq8ye8mt8p
    @user-dq8ye8mt8p 2 년 전 +3

    마스크 쓰고 옷차림 저러고 있으면 생각보다 나이 파악하기 어려워요. 초등학교에서 일하는데 겨울에 마스크+롱패딩+청바지+후드 입고 다니니까 교무실 들어 갈 때 교감쌤도 학생인줄 알고 여긴 왜왔니..? 이러십니다.

  • @user-dj9ix3yp6y
    @user-dj9ix3yp6y 2 년 전 +24

    학부모가
    학교가는게 불법침입이되는건가? 법을잘몰라서

    • @New-ot5vd
      @New-ot5vd 2 년 전

      허가를 받고가야해요
      요즘학부모도 무단출입안되요

    • @user-dj9ix3yp6y
      @user-dj9ix3yp6y 2 년 전

      @@New-ot5vd 글쿤요 ㅎ

    • @rheeyeha3955
      @rheeyeha3955 2 년 전

      우리나라 법으로 치면 주거침입에 해당 됩니다. 주거침입이란게 사람 사는 집만 해당되는게 아니고 여러 개가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게 주거라서 주거침입죄라고 합니다(사람의 주거, 관리하는 건조물, 선박, 항공기, 점유하는 방실) 이런 곳들을 주거권이나 관리권한을 가진 자의 의사에 반해 들어가게 되면 죄가 성립하게 되는거죠. 학교는 교장의 의사에 반해 침입하면 성립됩니다. 의사에 반한다는 것도 명시적으로 반하는건 물론이고 묵시적으로 반하는 것도 포함구요. 이 경우엔 교장의 묵시적 의사에 반한 경우입니다.

  • @youngwug
    @youngwug 2 년 전

    대단한 실험, 찬사를 보냅니다.

  • @user-mt2yy2gv2w
    @user-mt2yy2gv2w 2 년 전

    엄마최고~

  • @Memmei
    @Memmei 2 년 전 +4

    이거 보니깐 드라마 앵그리맘 생각난다 거기서도 김희선이 고딩으로 위장하고 김유정이랑 학교 다녔는데..

  • @user-om9op7yo2b
    @user-om9op7yo2b 2 년 전 +11

    저게 어찌13살 이고
    딸이 친구도없나 아무도 모를수있나

    • @user-gj7ox4sr9t
      @user-gj7ox4sr9t 2 년 전

      😭

    • @dah4432
      @dah4432 2 년 전

      외국은 수업들으러 계속 반 이동해서 가능할수도

    • @Omnyomnyom._.
      @Omnyomnyom._. 2 년 전 +3

      친구들은 알아봤는데 모른척 해줬다고 기사에 적혀있던데여

  • @kdj1412
    @kdj1412 2 년 전 +1

    30세에 13살 딸이라...
    와오 힘내시길!

  • @hyunsiklee1028
    @hyunsiklee1028 2 년 전

    미국 학교도 문제이지만,
    우리 한국 학교도 보안이 엄격히 먼저 해야 할꺼 같아요!!
    최근에 모학교에서 차량 무단 침입 사건 뉴스에서 나왔잖아요.
    운전자가 마약을 했든, 안했든 떠나서 학교 안전이 필요 합니다!!

  • @shenkge9221
    @shenkge9221 2 년 전 +8

    저곳이 자유를 목숨처럼 여긴다는 텍사스이지요ㅋㅋㅋㅋ남을 죽이기 위해 총을 사는 건 자유라서 아무런 처벌 안 받지만 딸의 안전을 위해 학교에 간건 자유가 아닌 모양이네요.ㅋㅋㅋ

  • @sniper0822
    @sniper0822 2 년 전 +4

    대단한 부모님이시네~~자식의 안전을 위해직접 체험을하다니...

  • @user-gn8lm6qp9d
    @user-gn8lm6qp9d 2 년 전 +1

    에고....예전 우리 학교다닐 때는 아무나 들어와도 아무 일도 없었고 하다못해 지금 20대인 우리 아들딸내미 학부모 급식봉사 도서관봉사할 때 아무 제지 안 당하고 그냥 들어갔었는데 세상이 너무 무섭게 변해서 여러가지 제약이 많아짐....

  • @user-eo5bo6jp3b
    @user-eo5bo6jp3b 2 년 전

    와 최고다 정말

  • @user-fc3bx9dy1o
    @user-fc3bx9dy1o 2 년 전 +4

    저건 잘못되긴 했지만 자식을 위한 행동이란건 느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