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가 파괴되고 있다" 경기침체 공포 확산 [뉴스.zip/MBC뉴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5.
  • 00:00 미국 연준 "경기 둔화되더라도 물가 잡아야" (2022.07.07/뉴스투데이/MBC)
    01:46 유가 100달러 붕괴‥짙어진 경기침체 신호 (2022.07.06/뉴스데스크/MBC)
    03:53 코로나 때 잘 팔리던 TV, 재고 쌓인다 - 지갑 닫는사람들 (2022.07.06/뉴스데스크/MBC)
    05:53 [뉴스외전 경제 '쏙'] "달러 환율, '초초초강세'"‥이유는? (2022.07.06/뉴스외전/MBC)
    #금리인상 #국제유가 #고물가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댓글 • 1.9K

  • @user-fe6zt9xv7n
    @user-fe6zt9xv7n 년 전 +72

    금리 빨리 올려라 금리 못 잡으면 소비침체 확산된다

    • @user-zs4fj5uv2y
      @user-zs4fj5uv2y 년 전 +6

      슬슬올리면서 은행만 돈잔치하고 쒼났슴

  • @HeeLimJin
    @HeeLimJin 년 전 +439

    경제 위기인데 코인한 사람들 돕자는 정부 그건 아니지 싶다

    • @colormusic6063
      @colormusic6063 년 전 +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ajorcityO01
      @majorcityO01 년 전 +47

      미친거지

    • @user-lu2tg7sd8v
      @user-lu2tg7sd8v 년 전 +31

      그러게요 그런 미련한 인간들을 왜 도우려는건지.. 진짜 도움이 필요한 힘든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 @user-rh8vp5pu7z
      @user-rh8vp5pu7z 년 전 +37

      김건희가 코인 물렸나보네?ㅋㅋㅋ

    • @realk6218
      @realk6218 년 전 +10

      윤 : 그럼 도와주지 말까요?

  • @user-te8db9un1z
    @user-te8db9un1z 년 전 +104

    금리를 올려야하는데 부동산 대출자들 ..을 위해서 올리지를 않고 있다. 그러다보니 원화가치가 떨어진다. 환율을 방어하기 위해 달러를 쓰고있다. 너무 단순한 방식으로 방어를 하려고 하는데 IMF이야기가 나올정도로 정부의 대처가 개판이다. 큰일나겠다.

    • @user-gj9mv3pm6n
      @user-gj9mv3pm6n 년 전 +11

      비축한 달러. 엔. 유로 등 IMF SDR 5개 통화 때려 박고 있는데도 안되면 금리 바로 올려야 되는데 뭐하는지 모르겠네요

    • @Pocheckmanb
      @Pocheckmanb 년 전 +5

      은행은 돈잔치 중인데

    • @luciferdraven3948
      @luciferdraven3948 년 전 +4

      큰일이 나야 정신차리지

    • @djdjdkdwed
      @djdjdkdwed 년 전 +4

      이나라는 큰일 나야 정신차립니다

    • @cjy0620
      @cjy0620 년 전 +1

      금리 올려서 거리에 노숙자 늘어나고 imf 또 터지는 꼴 보고싶냐?---

  • @user-xf2zj3el1b
    @user-xf2zj3el1b 년 전 +485

    우리나라도 빨리 금리 올려라... 영끌해서 집산사람 생각해줄 여력이 없다 집값이 뒤지게 올라서 가만히 있으면 손해본다고 생각이 들었겠지만 어쩔수 없다

    • @user-uj6jw9po8v
      @user-uj6jw9po8v 년 전 +14

      집보다
      자영업자 대출
      2년. 연장해준게
      큰일이죠

    • @toyfell3107
      @toyfell3107 년 전 +19

      그놈의 영끌족ㅋㅋㅋㅋㅋㅋㅋ

    • @user-rs8ou2sl6v
      @user-rs8ou2sl6v 년 전 +49

      @@toyfell3107 금리인상 자꾸 주저하는 이유가 영끌족들 반발 때문도 있을거임ㅋㅋㅋㅋ 영끌 도박꾼들을 왜 생각해줘야 하는지 몰겠음

    • @user-qe6ik3dp2l
      @user-qe6ik3dp2l 년 전 +15

      빚으로 올린집값 이젠 사년전으로 돌아가야죠

    • @user-wo9pe9cc3v
      @user-wo9pe9cc3v 년 전 +12

      @@user-rs8ou2sl6v 우리나라 대출규제 심해서 영끌족한테 가는 피해는 미미함.

  • @user-br4cu2tp8g
    @user-br4cu2tp8g 년 전 +245

    진짜 물가 어마무시하게 올랐다는걸 장 볼때마다 느낍니다. 평균이 6%라는거지, 실제 장바구니 물가는 엄청 올랐어요. 5,900원 하던게 6,900원 합니다. 수박은 동네 마트에서도 한통에 2만원이 기본이고 장보기 겁나요.

    • @OMG-mv8cd
      @OMG-mv8cd 년 전 +16

      @@user-br7sv1lr1d 수준 실화냐ㅋㅋㅋ

    • @user-ti6hq8eb8u
      @user-ti6hq8eb8u 년 전 +3

      @@user-br7sv1lr1d 너 페미냐? ㅋㅋㅋㅋㅋㅋㅋ

    • @asetofmusic8802
      @asetofmusic8802 년 전 +16

      @ㄱ 천원이면 거의 20프로 올랐다고 보는건데 20프로가 적은 수치인가요?

    • @asetofmusic8802
      @asetofmusic8802 년 전 +3

      @ㄱ 십년하고 지금은 갭이 너무 큰거 아니에요? 1년새 오른거봐도 심정지 올 거 같은데 그리고 코인,주식 20프로만 올라도 좋아라 하실꺼면서..

    • @asetofmusic8802
      @asetofmusic8802 년 전 +11

      @ㄱ 가정이 있는집은 생활비가 많이 나가니 겁난다는 거겠죠..교육비에 여러가지 비용이 많이 들테니 그런분한테 푸핫이라 하다니 수준 보이시네요

  • @lattecream3104
    @lattecream3104 년 전 +114

    단한가지 확신 할 수 있는것, 대한민국에서 주식으로 돈 벌려면 주가조작 해서 돈 벌고 걸려도 검찰이 수사 안함(단, 남편이 검사일때)

    • @christmassongs9457
      @christmassongs9457 년 전 +7

      그건 이미 돈이 많고 지위가 좀 있는 사람이 할 수 있는거지 거지들이 어캐하노 중산층은 꿈도 못꾸지

    • @user-zs4fj5uv2y
      @user-zs4fj5uv2y 년 전 +7

      그래서 주가조작 실세한테 붙어먹으려고 줄서는게지요

    • @user-im3gc8xc8c
      @user-im3gc8xc8c 년 전

      라임, 옵티머스, 신라젠 등등 주가조작에 대한 수사는 하고 있습니다.
      조국 5촌 조카도 주가조작으로 감옥에 있지 않나요?

    • @christmassongs9457
      @christmassongs9457 년 전

      @@user-im3gc8xc8c 수사하는게 아니라 하는척 하는거지

    • @user-im3gc8xc8c
      @user-im3gc8xc8c 년 전

      @@christmassongs9457 금융범죄 다시 수사할 수 있게 한 장관이 부활 시켰잖아요.

  • @BLACK-hh6ih
    @BLACK-hh6ih 년 전 +78

    imf 만큼 어려운 시기가 오는구나...
    경기가 어렵고 소비가 줄면 기업도 자연스럽게 구조조정 하겠지
    서민만 죽어나가겠지

  • @myonokryu9809
    @myonokryu9809 년 전 +66

    국민이 무당 정하는 것 알고도 찍어주었으니 그 고통 달게 받아 .... 다음에 나와도 또 찍어즐 사람들 많다.... 나라 망해도 찍어줄 사람 부지기수 ......

    • @user-ln2yz3dl9s
      @user-ln2yz3dl9s 년 전 +6

      돌고돌아 또그자리처럼
      당하고도 당한줄모르는 것들
      때문에 나머지 반이 덩달아
      힘들다

    • @user-pi4in3kc1h
      @user-pi4in3kc1h 년 전 +8

      @@user-rl6yf6um3n 이런 애들이 아무것도 모르면서 지역갈라치기의 최대의 피해자이지. 본인이 인식을 못하는게 안타까울따름.

    • @joanne4316
      @joanne4316 년 전 +8

      @@user-rl6yf6um3n 한국말을 하라고. 외계어하지말구..

    • @Vamos_Cuti
      @Vamos_Cuti 년 전 +2

      똥이나 설사나 거기서 거기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 낫다 싸우고 있네 ㅋㅋㅋ ㅈㄴ 한심하다

    • @lee-hy8tq
      @lee-hy8tq 년 전 +7

      @@user-rl6yf6um3n 자신없으면 지역감정... 그마저도 안통하면 빨갱이 논리...안타깝다..에고에고...

  • @user-gl4vk5dz7b
    @user-gl4vk5dz7b 년 전 +114

    아니 ... 두달만에 나라가 이렇게 되냐구요
    도대체 무손짓들을 하는거야ㅠㅠ
    한심하게 정치수사만 미친듯하는 정부 큰일이다 위기가 심각하다ㅠㅠ

    • @user-sd3zl5nr1r
      @user-sd3zl5nr1r 년 전 +6

      윤석렬이 전쟁일으킴? ㄷㄷ

    • @Been63094
      @Been63094 년 전 +15

      기사 영상은 안봄? 우크라이나 전쟁때문에 세계경기침체라는데 왜자꾸 정권탓을함ㅋㅋㅋㅋㅋㅋ 모가지위에있는걸 사용좀해봐

    • @user-drawdraw
      @user-drawdraw 년 전 +15

      @@user-rl6yf6um3n 치우긴 뭘 치워 ㅋㅋ 대책 없다고 대놓고 말하고 다니는거 안보이냐?

    • @user-nh1ct6nj3g
      @user-nh1ct6nj3g 년 전

      문재인이 5년동안 영향끼친게 클까요 직후 5년똥 직면한 2달이 더 클까요

    • @user-drawdraw
      @user-drawdraw 년 전

      @@user-nh1ct6nj3g 문재인타령 언제까지 할래? 그래서 정권교체된거 모르냐? 니들말대로 문재인이 저지른거 바로잡으라고 정권교체했잖아ㅡ그래서 지금 바로잡고있냐? 대책 없다고 대놓고 기자들한데 브리핑하질않나? 외교에 지들 지인들데리고 다니질않나? 정부 인사 죄다 특수부 검사로 임명하질않나? 뭐하냐?

  • @user-cy5np9mp5g
    @user-cy5np9mp5g 년 전 +282

    금리 인상 불가피하다. 최소한 미국 금리 이상으로는 가야 환율 방어되고 수입물가 안정된다. 경제성장 마이너스가 되더라도 미루면 더 크게 망해.

    • @user-lu3ye2lo2f
      @user-lu3ye2lo2f 년 전 +10

      최소 0.75% 1% 올려야 미국이 자이언트해도 조금 괜찮을듯 직전에 우리나라 금리 넘 빙신처럼 올림

    • @user-rs8ou2sl6v
      @user-rs8ou2sl6v 년 전 +10

      @@user-lu3ye2lo2f 대책이 없다는데 대책은 너무 명확하게 존재함 개답답함 진짜

    • @user-qr9lk1ws2d
      @user-qr9lk1ws2d 년 전 +9

      대출,할부없는 사람은 금리인상 되든가 말던가 신경도 않쓴다. ㅋㅋ

    • @user-korea_IU
      @user-korea_IU 년 전

      우리나라 영끌족 많아서
      금리 오르면 리먼 사태 가능하다

    • @mineforce01
      @mineforce01 년 전

      @@user-lu3ye2lo2f 뱁새가 황새 따라가면 다리 찢어진다고 미국처럼 신나게 자이언트스텝 여러 번 하면서 따라가면 국내 부실기업 파산으로 실업률 치솟는건 뻔한 결과임. 이번에는 0.75% 인상을 하되 다음부터는 상황 봐서 0.5%나 0.75% 미국보단 조금 보수적으로 올리고 외횐보유고 풀어서 버텨야지.. 이번 사태로 외환보유고가 위기를 막기에는 역부족인 양이었다는 걸 정부가 깨달았으면 좋겠다.

  • @bugirun2009
    @bugirun2009 년 전 +38

    당분간은 부동산 주식은 끝없이 추락하겠네

    • @joanne4316
      @joanne4316 년 전 +2

      @시아 내 프로필 얼른 들어와😁 너 한번만 더올리면 신고한다!!

    • @nopregnant
      @nopregnant 년 전

      ㄴㄴ영원히..는 아니고 세상 끝날때까지.

  • @user-xj2mf3hm9l
    @user-xj2mf3hm9l 년 전 +107

    기자들이 안 쓰는건가
    정부가 아무 일도 않하는건가?
    외국에서 들려오는 기사나 우리가 느끼는 체감이나 죽을 맛이고 앞으로는 더 할거 같은데 경제 뭐라도 하고 있다는 얘긴 없네.

    • @user-oh2jt1ht3o
      @user-oh2jt1ht3o 년 전

      문재인이 싼똥 윤석열보고 치우라하네 ㅋㅋㅋㅋㅋㅋㅋ

    • @gloryraon8168
      @gloryraon8168 년 전 +11

      그로벌문제라 아무것도 할게 없다고 대통령이 얘기했는데요...

    • @user-fe9nq1cr6c
      @user-fe9nq1cr6c 년 전 +4

      나토에가서 뻘짓해서 러시아 가스 원유는 끝났네요

    • @Darkdarida
      @Darkdarida 년 전 +2

      안안안안안안안안안ㄴ

    • @user-gj9mv3pm6n
      @user-gj9mv3pm6n 년 전

      일본처럼 자산이 많나. 미국 중국 일본처럼 sdr 지위도 아니고 규모의 경제도 아니고 비상책으로 상설 스와프인 일본처럼 되기만 해도 비상시 숨통이 트일텐데 작년에 미국이 끊었음..
      방법이 없어요

  • @user-ex5uo2no2t
    @user-ex5uo2no2t 년 전 +46

    언론은 이상해 유가가 올라도 불안감 조성 떨어져도 불안감 조성 오르지도 떨어지도 않으면 경기둔하 조성 ..한마디로 그런 분위기를 만들어야 언론은 먹고 사는 것 같다.

    • @user-wh2yz5zg2l
      @user-wh2yz5zg2l 년 전 +3

      얘네도 자극적으로 써야 경쟁에서 살아남으니ㅎ 엉망인거지

    • @user-fr2js6pv9r
      @user-fr2js6pv9r 년 전 +4

      유가 원자재 곡물 등등 물가상승시 금리상승은 필수..그리고 올라간 금리는 물가잡히는 국면에선 다시 하락 금리하락시 따라오는건 경기침체..이 현상을 그냥 말한것뿐임..

    • @sunflower-cw1bd
      @sunflower-cw1bd 년 전 +1

      오히려 경쟁이라는것이 사람을 망가뜨리는거 같다 경쟁을 줄이기 위해선 인구절반감소가 필수적이다

    • @user-ex6hd5tx7y
      @user-ex6hd5tx7y 년 전

      @@user-fr2js6pv9r 근데 결국 우크-러 전쟁 끝나지 않으면 금리인상을 하든 뭔 수를 써도 안잡히는거 아닌가요?? 걍 망한거 같네요

    • @user-ul5rp3vx6g
      @user-ul5rp3vx6g 년 전

      아직도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핑계..

  • @user-lc4eo8ki1m
    @user-lc4eo8ki1m 년 전 +14

    유가연동제를 오를때는 즉시 적용하고 내릴때는 천천히 적용하는....

  • @Genius-1004
    @Genius-1004 년 전 +128

    유가 100달러 붕괴인대 우리나라 기름값은 150달러일때하고 차이가 없어요 -_-

    • @kevindevaojoo8882
      @kevindevaojoo8882 년 전 +15

      그래야
      유류세로 천문학적으로 뜯어먹죠
      기름값에 세금을 60%가까이
      뜯어 쳐 먹음
      날강도 수준

    • @mr.j1039
      @mr.j1039 년 전

      멍청아 그게 곧바로 반영이되니? 지금사온게 150불일때 사온걸로 90불가치로 팔라고? 미친 ㅋㅋㅋ 찌릉내나는 니 인생 자책하면서 살어라 없는인간들 다 이유가 있다

    • @roadlee3322
      @roadlee3322 년 전 +4

      그전에 사둔거 소진할때까진 안떨어짐 그래서 정유회사가 부가 가치가 높음

    • @bf-1109
      @bf-1109 년 전

      @@roadlee3322 문제는 소진후에도 마진 빨아먹으려고 가격 안내리는 정유회사 ㅅㄲ들임

    • @karmajp9683
      @karmajp9683 년 전 +9

      항상 재고분타령! 우리나라 기름저장통은 세계최고!!

  • @sinsacomely2556
    @sinsacomely2556 년 전 +344

    대외적 상황이 힘드니까 국민들이 고통을 함께 감내하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도 안하는데 법인세 3%나감세 종부세 감세 취득세 양도세 감세 이게 화가난다는거지

    • @cats-korea
      @cats-korea 년 전

      탈중국하면 경제회복된다

    • @fe3c954
      @fe3c954 년 전 +13

      옳소!!!

    • @user-uj6jw9po8v
      @user-uj6jw9po8v 년 전 +6

      우리나라 법은 세가
      탑이거든
      미국 22프로
      우리나라 25프로
      그래서 낮춘거임

    • @user-tl6qr6mp9s
      @user-tl6qr6mp9s 년 전 +9

      @@user-uj6jw9po8v 음.. 낮추는 타이밍이..?

    • @seo7013
      @seo7013 년 전 +60

      월세 살면서 강남 종부세 걱정하는 모지리 ㅋㅋㅋㅋ 2찍들

  • @user-vp6kk1ej3w
    @user-vp6kk1ej3w 년 전 +157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금리를 올리면 미래에는 경기 침체가 오는 것은 이론적으로 당연하면서도 모순적인 것 같습니다. 우리는 모든 이점을 보유할 수는 없고 무언가 하나는 포기하여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부디 상황에 따라 안정적인 경제정책이 따라왔으면 좋겠네요.

    • @user-yu9xc3ov6t
      @user-yu9xc3ov6t 년 전 +14

      과한 유동성의 거품은 자연스럽게 빠지는 장기적으로 볼때 건강한 경제 신호 입니다.

    • @user-co7fd8pr7s
      @user-co7fd8pr7s 년 전 +11

      경기침체는 어떻게든 회복되지만 인플레이션은 정말 되돌리기 힘들기에....

    • @Haze168
      @Haze168 년 전 +3

      인플레이션은 잡기야 쉬운데 그걸 잘못 잡으면 경기침체로 인한 스테크플레이션이 제일 무서운것임.
      아직까지는 고용지표나 여러지표들을 봤을때 미국에서 인플레이션 방어를 잘해내고 있는 기조들이 나오고 있어서 다행이네요

    • @user-dl6dp7in8z
      @user-dl6dp7in8z 년 전

      @@user-yu9xc3ov6t 거품이 빠진다고 물가가 떨어지는건 아님

    • @karsair_
      @karsair_ 년 전

  • @user-kf7ul8yj8l
    @user-kf7ul8yj8l 년 전 +56

    서민들만 죽어나는구나 우리나라 먹고 살만한 사람들 많은데 서민들한테만 더가혹해지네

    • @user-qf8uy9dv2u
      @user-qf8uy9dv2u 년 전 +2

      당연하죠 서민은 원래 힘든거에요 서민에서 벗어나는 목표를 갖고 살아봅시다 화이팅

    • @user-wn5ct2ym8f
      @user-wn5ct2ym8f 년 전

      그건 전세계 공통인데;; 너는 사람들이 먹고살만해지면 서민이라고 안볼텐데 무한반복이지 ㅋㅋ

  • @MJ-ir2nk
    @MJ-ir2nk 년 전 +257

    1~2개월후가 더 걱정이고 코로나가 확산되면 경기가 어떻게 될지..!
    침체보다 더 할듯..!

    • @user-nl9vf1kw6x
      @user-nl9vf1kw6x 년 전 +12

      재난지원금 주던 문통이 그립네요

    • @user-zu8qu2iw1j
      @user-zu8qu2iw1j 년 전

      @@user-nl9vf1kw6x 그거다 빚인데 이런새끼들이 모여사는게 베네수엘라 ㅋ

    • @abcdefg6546
      @abcdefg6546 년 전 +41

      @@user-nl9vf1kw6x 근데 이제 더 주면 안됨 그땐 그게 옳은거지만 이젠 아님 금리올리잖아

    • @abcdefg6546
      @abcdefg6546 년 전 +6

      근데 이거 지나면 경제 황금기 옮 근데 그게 언제오냐가 문제지만 아마 5년정도 힘들지않을까?

    • @user-vl6di4cx8b
      @user-vl6di4cx8b 년 전 +51

      @@user-nl9vf1kw6x 재난지원금이 지금 물가상승 원인중 하나야 ^^ 6프로라잖아

  • @user-ie1rc3rk3r
    @user-ie1rc3rk3r 년 전 +31

    반드시 경제위기 옵니다 100프로
    30년전관 다름 그만큼 체력이 못
    받쳐줌

    • @mainoburn8592
      @mainoburn8592 년 전

      체력이 못받쳐준다는 표현이 너무 공감되네요..

  • @user-em7zz4mk6g
    @user-em7zz4mk6g 년 전 +82

    지금은 경기가 후퇴 되는것도걱정도 되지만
    물가를 잡아야 하는게 맞죠
    우리나라도 금리 올려야 합니다

    • @user-st9md1sv8w
      @user-st9md1sv8w 년 전 +10

      맞아요ㅠㅠ빚투해서 집을 사신 분들은..어쩔 수 없죠... 길거리로 내 앉으셔야죠ㅠㅠ금리는 10퍼까지 올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gs6sx8tl6y
      @user-gs6sx8tl6y 년 전

      길거리에 걸인이 넘쳐나도 올려야죠 ㅠㅠㅠㅠ

    • @user-vx5gu8py7y
      @user-vx5gu8py7y 년 전 +5

      맞아요 우리나라 금리 미국보다 덜 올리면 IMF 다시 옵니다...

    • @karsair_
      @karsair_ 년 전

  • @user-nq1io8sp5m
    @user-nq1io8sp5m 년 전 +40

    해외에서는 기름값폭락이라는데 우리나라만가격이더올라가네

    • @dohari6853
      @dohari6853 년 전

      답답하네 우리나라가 언제 미국기름 사왔냐? ㅋㅋㅋㅋㅋ 중동꺼 사오지
      미국기름 내려가는데 자꾸 핀트 못 잡는 글이 이렇게 많아
      이런 글들과 글들에 따봉박히는거 보면 국평오가 ㄹㅇ ㅍㅌ임

    • @user-us3jf2yn4y
      @user-us3jf2yn4y 년 전 +1

      @@dohari6853 유류세 인하했는데 재고탓 하면서 가격 안내림 올릴때는 번개마냥 올리더만 ㅋㅋ

  • @huan5592
    @huan5592 년 전 +105

    부동산은 하락할수밖에 없음, 거품이 쌓인 상태에서, 거품을 더 만들어 소비 활성화vs과도한 이자 지출로 소비력 약화vs과도한 대출 털고 소비로 전환. 부동산 거품은 그만한 경기 상승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다음세대의 등꼴을 빼는겁니다. 어르신들 집값 올랐다고 좋아하지 마시길, 다음세대의 피눈물 값입니다

    • @jwseo4988
      @jwseo4988 년 전 +3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음.
      거품이라도 강남권이나 인근 경기권은 영향없음 그 외 지역은 답없는거고

    • @user-fizztory
      @user-fizztory 년 전 +2

      결국 수도권을 제외한 부동산침체로 부동산 양극화까지갈듯하네요

    • @cashewnut1951
      @cashewnut1951 년 전 +11

      @@jwseo4988 아니요 서울도 폭락 나락갑니다

    • @cashewnut1951
      @cashewnut1951 년 전 +7

      @@user-fizztory 아니요 서울이고 경기고 폭락입니다~~

    • @user-fizztory
      @user-fizztory 년 전

      @@cashewnut1951 수요는 있어서 폭락은 아니지않을까요 ㅎ

  • @Who-want
    @Who-want 년 전 +170

    자이언트스텝으로 인플레이션부터 잡는다는 FOMC의 결정 나왔어요 경기침체와 경기 성장률이 느려지고 앞으로 물가상승이 지속적 이어지고 주식시장이 폭락하겠지만 물가와 경기우려를 서서히 줄여나갈 수 있는 최후의 수단이자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hkl1503
      @hkl1503 년 전 +5

      94~95년도 똑같은 플랜!!!

    • @karsair_
      @karsair_ 년 전

      화폐혁명 코인으로대체됩니다 ㅎ

    • @user-tc5yf3gf8u
      @user-tc5yf3gf8u 년 전

      @시진핑 미국 국가부채가 상상이상이라 어느정도 올리고 인디언 기우제나 올릴듯요

    • @user-vx3ui1kj1v
      @user-vx3ui1kj1v 년 전

      이런 흑우들이 있으니 연준이나 정치하는 새끼들이 꿀빠는거지 ㅋㅋㅋㅋ 러시아 전쟁이 제일큰 변수인데 그럼 끝날때까지 금리 한 20퍼까지 계속 올리면 모든게 해결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금리올려서 뭘 하겠다는거 자체가 은행들 배불리고 자산가들 배불리는 정책인데 서민들 등골 휘어지고 금리올려서 서민들 가계 부담 더 더 늘려서 소비를 줄여서 인플레를 잡는 컨셉이 금리를 올리는건데 그렇게 해서 물가가 잡히고 지랄해봐야 은행에서 돈다빨아가서 쓸돈이없는데 그게 정상이냐? ㅋㅋㅋㅋ

    • @user-ri8hq1jb9s
      @user-ri8hq1jb9s 년 전 +2

      공급망이 정상화되어야할텐데. 지금 곡물가격이 폭등하지만 우크라이나지역의 수천만톤의 밀가루는 묶여있어서 썪어가고있음. 전세계 기업들의 반제품재고만 늘어나고 완성시키지 못해서 자동차를 비롯 실수요자에게 수개월 수년 밀려서 인도되는 경우도 허다함. 금리도 금리인데 일단 공급망이 원상회복되어야함..

  • @user-dp9ci5vp8d
    @user-dp9ci5vp8d 년 전 +38

    대통령 처음이고 대책도 없다는데 어쩔까나...

    • @user-jt9yq4ns5x
      @user-jt9yq4ns5x 년 전 +3

      문재앙?

    • @jink9939
      @jink9939 년 전 +1

      @@user-jt9yq4ns5x ㅋㅋㅋㅋㅋ 이 ㄱ|-|도|-|ㅈ| 생키는 사람 값도 못 하는데 갈아서 비료로 쓰면 그나마 효용성이 있으려나?

    • @user-sl6ix8ku3d
      @user-sl6ix8ku3d 년 전 +7

      @@user-jt9yq4ns5x 얼굴이 오징어? ㅋㅋㅋ

    • @user-gk1pb5wg3d
      @user-gk1pb5wg3d 년 전 +5

      @@user-jt9yq4ns5x
      너 2찍세 구나 !

    • @seven-year7332
      @seven-year7332 년 전 +4

      @@user-jt9yq4ns5x 응 네가 찍은 윤석열이가 한 말이야~

  • @user-db2mm7og6f
    @user-db2mm7og6f 년 전 +83

    문제는 현 정부는 대책이 없다는 거지. 아무것도 안하고 있지만, 더욱 더 절실히 아무것도 안 할 거라는 거.

  • @user-qn2bl4co4s
    @user-qn2bl4co4s 년 전 +68

    슬프네요. 대한민국이 지옥으로 떨어지는중. 언론이 나라를 망치는결과를 기져온거맞죠? 기더기들과 2번찍들... 후진국으로 되돌아가는 듯한 현실앞에 앙 울하기만하네요😭

    • @user-ln2yz3dl9s
      @user-ln2yz3dl9s 년 전 +11

      반성할줄도 모르고
      다음에 또 찍어줄거임
      가난하게 사는 이들
      다 이유가 있음
      특히 60대부터
      언론들이 하는말 그대로 믿고

  • @bluegold8322
    @bluegold8322 년 전 +22

    가계 자산의 78%가 부동산에 묶여 있는데 쓸 수 있는 여유자금이 있음? 은행대출 노예의 삶을 살수 밖에! 그것도 이제 최대 50년~~ 허!

  • @user-fi8pf2wj2n
    @user-fi8pf2wj2n 년 전 +52

    물가가 2%까지 내려가지 않으면 금리 못 내린다.
    일각에서는 물가 상승률이 멈추거나 하락 기미가 보이면 즉시 금리를 내릴 거라는데
    물가 2%가 갖는 의미가 엄청 크고..
    물가가 조금씩 하락하더라도 2%까지 내려가지 않으면 금리 못 내린다.
    그래서 지금의 위기가 오래 간다는 거야.

  • @jink9939
    @jink9939 년 전 +38

    큰 풍랑이 오고 있는데 51%의 선원들이 경험없고 무식한 선장을 뽑아 올린 상황...
    이걸 팝콘 각 이라고 해야하나. 아니면 자멸 각 이라고 해야하나.. 참 웃프네 ㅋㅋㅋ

    • @jjj-tr9hi
      @jjj-tr9hi 년 전 +1

      근데 이재명도 크게 달랐을라나 싶긴함. 기축통화국 발언 하시던 분인데.. 걍 홍준표가 됬었다면 제일 좋았을거 같음..

    • @Korea00009
      @Korea00009 년 전

      51% 아니에요 민주+정의 합치면 과반수 넘어요

    • @Korea00009
      @Korea00009 년 전 +6

      @@jjj-tr9hi ㅋㅋㅋ행정은 이미 잘하는거 증명 됐구만 윤뚱은 뭐 증명되게 있는가??? 쩍벌, 술자리, 조작질???

    • @jink9939
      @jink9939 년 전 +2

      @@jjj-tr9hi ㅎㅎ 자세히 들어보긴 했음? 헤드라인 말고? 삼프로 티비 대담 내용이나? 이해의 깊이 가 다름. 설마 2번 뽑은 ㄱ|-|도|-|ㅈ| ?

    • @jjj-tr9hi
      @jjj-tr9hi 년 전

      @@jink9939 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들어봄. 이재명은 말은 그럴듯한데 내용이 틀림. 유시민처럼 ㅌㅋㅋㅋ 윤석열은 걍 모르는거고

  • @user-nd3nd5sk6n
    @user-nd3nd5sk6n 년 전 +31

    올말부터 내년까지 최악임. 미국 금리 인상하믄 한국도 무조건 올림. 외화유출이 심각한상태. 1년전까지 성공학팔이랑 집팔이들 많이 부자되어 있겠네요.

  • @yy-2027
    @yy-2027 년 전 +58

    정책이랍시고 내놓는게 그냥 우리나라 환경관심없고 북한과 언제든지 전쟁가능에 미국말은 다른건 죄다 하늘같이 떠받들먼서 정작 우리나라 금리는 제대로 못올리고 이러는데 외국자본이 미쳤다고 들어오겠어?

    • @user-fh9rd8hs3m
      @user-fh9rd8hs3m 년 전 +7

      @비선별인원리버 ㅉㅉ 전쟁 안 하는거지

    • @user-pi4in3kc1h
      @user-pi4in3kc1h 년 전 +14

      @비선별인원리버 종북. 친중 떠드는 놈들 머리 속에는 대체 뭔 생각들이지. 그렇게 따지면 문통때 이미 넘어 북한에 흡수 통일 되었어야 하는거 아님? 말같은 소리쫌;;

    • @yy-2027
      @yy-2027 년 전

      @비선별인원리버 그래 그래서 짐로저스가 우리나라 왔을때 북한과 관계개선 비핵화로 인한 전세계적인 투자얘기할때 윤뚱이 정색하더라 왜 우리나라같은 위험한데 투자하고싶냐는 듯이 ㅋㅋ
      똥멍청이 대통에 똥멍청이 지지자 잘들노네

    • @user-if8up5le5w
      @user-if8up5le5w 년 전 +1

      ㅋㅋㅋㅋ 뭔 개소리야 금리는 제대로 못올리고 있기는 계속 올리면서 더 오를 수 도 있다고 말하는데
      맨날 이상한 뉴스만 쳐보니까 그런 소리가 나오지 그리고 환경관심 얘기는 왜 나오냐 어휴 어지럽다 진짜

    • @yy-2027
      @yy-2027 년 전

      @@user-if8up5le5w 뉴스에서 경제분야만 못보냐? 지금 우리나라 금리올라가는게 정상처럼보이나보지? ㅋㅋ
      선제적으로 올려야 본전일까말까인데
      외화가 어떻게 빠지는지 모르나봐?
      그리고 원전최고 외치면서 재생에너지 등한시해봐 지금은 좋은거같지?
      앞으로 환경관련 모든분야가 돈이된다는것도 모르는 똥멍청이야
      그러니 RE100이니 그린텍소노미니 그런거 몰라도 된다는 윤을뽑고 환경이 뭔상관이냐고 하지 나중에 수출할때 아니 지금도 탄소제로가 중요시되는데 뭔말인지 모르나?

  • @user-ig8iu2cx2i
    @user-ig8iu2cx2i 년 전 +52

    미국 대부분의 의원들이 자이언트 스탭 찬성 VS 한국 대부분의 의원들이 빅스탭 반대 (1명빼고 찬성VS 1명 빼고 다반대) ...
    이미 미국 금리랑 우리나라 금리가 같음 ... 다음달 우리가 올려도 미국이 더올려서 미국이 금리가 더 높음 ... 이미 한국의 외환보유액 마니 줄어듬 (환율방어한다고) 미국 금리와 같거나 더 나즌데 우리나라에 투자하는 외국사람 없음...
    이걸 나도 아는데 정부에 높으신 정부 관리 어르신들 왜 금리 안올리져? (올려도 문제 안올려도 문제지만 ... 우리나라 가계 부채 심각함 대부분 부동산에 물려 있음) ...외환보유액 감소-1997IMF기업부채 터짐 VS 2023 OR 2024 가계부채 뇌관 터짐
    잘 해결해줄 띠어난 대통령을 분명히 뽑아 써야 했지만 .... 지금은 모든 수장 자리 검사 출신 (이말은 사법권을 이용하여 나중에 모든 책임을 법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임... 한마디로 경제에 관심없고 부동산가격에는 관심 있는듯(부동산 급격히 내려가는 것을 막겠다는 의지가 매우 강해 보임)
    투표를 잘해야 됩니다.. 우리나라는 자원이 안 나는 나라라서 대통령이 중요함

    • @user-iv7gn6cv6l
      @user-iv7gn6cv6l 년 전 +1

      나만 느끼나 미국 지들도 힘든건 알지만 가만 보면 지들이 어쩔수잆다하면서 우리 죽이는거 같은디...

    • @user-mm1kj7st1g
      @user-mm1kj7st1g 년 전 +6

      네 대통령 중요하지요. 그래서 지난 5년이 지옥 그 자체였지요.

    • @user-ig8iu2cx2i
      @user-ig8iu2cx2i 년 전

      @@user-mm1kj7st1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5년은 더 지옥일꺼임... 역대급 병신 대통 취임한달 동안 일케 못난놈은 처음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달 지났는데 전대통 5년싼똥이랑 폐기물량이 똑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적으면서도 왤캐 웃기지 님도 생각이 있으면 약간은 찔릴거임 ㅋㅋㅋㅋ
      물가 ,주식,외교,공정과 상식 모든게 다 최악점수 (물론 상위 5% 부자면 예외 입니다)

    • @user-ig8iu2cx2i
      @user-ig8iu2cx2i 년 전

      한국경제 제대로 볼줄 모르는 못살고 못배운 고령층 + 남녀갈등 조장에 놀아나는 20대남 ,녀들(갈라치기는 일제시대에 못배운 우리나라 사람들 통치하기 위한 식민지 운영 방식임) + 극소수의 기득권 부자들
      이사람들 등에 없고 대통령 됐으니 머 잘할리도 없겠지만 ...
      결국 극소수 부자들이 좋은 노예가 되는거임 5년동안 ....
      부자들은 부동산,주식 박살나면 관망하다가 최저점에서 주워 담으면 됨 (사람들 은행빚 못값고 자살하고 imf 때 처럼)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질 시간이 올거임 반듯이....
      내가 윤통 지지자들 댓글 볼때 마다 생각 하는게 이사람은 기득권이겠지 이러니 댓글달겟지 이생각만 오지게 하는데 (댓글 수준이 고등학교 못나온 수준 보이면 진짜 좀 불쌍해 보임) ㅋㅋㅋㅋㅋㅋㅋ

    • @user-ig8iu2cx2i
      @user-ig8iu2cx2i 년 전 +2

      @@user-iv7gn6cv6l 미국은 무조건 올려서 물가 잡아야죠 .... 곧 선거 있으니 물가 못잡으면 선거 참패라서 바이든 연임 안되서요....
      결국 미국은 자기 나라 이득인쪽으로 딴나라 신경 안쓰고 금리 올릴 겁니다.. 물가 잡힐때까지 계속...
      당분간 주식은 안하시는게 좋구요.. 삼전 주식 있으시면 만약에 (기타 기술주 우량주도포함) 얼마가 되서 내려가던 팔지 말고 3-4년 버티시기 바랍니다.
      느리면 2,3년후면 미국 금리 내린다고 하니깐 계획은 1년 뒤에 내리는걸로 되어있습니다.
      그떄되면 시중에 코로나 만큼 돈 안풀려도 지금 보단 마니 풀리니 다시 채권에 갔던 돈들 주식에 몰릴 겁니다.
      부동산은 잘모르겠습니다.. (중요한건 떨어진다는건데 어떻게 될지는 잘모르겟네요)
      정부 방향이 서민들 집 사는것보다 부자들 집사는 쪽 도와 주는 쪽으로 정책을 펴니...
      지금은 걍 각자도생 해야 됩니다

  • @horangi1978
    @horangi1978 년 전 +12

    현재 원유는 지켜봐야하는데 밀 팜유 옥수수등 곡물 가격은 이미 전쟁 전 가격임

    • @worldtree100
      @worldtree100 년 전 +2

      문제는 전쟁 전 가격이 역대 최고 였다는거

  • @bka8123
    @bka8123 년 전 +13

    조만간 대출받고 대출 이자 내면서 사업하던 회사들 줄도산 예정
    안타깝다

  • @harimau298
    @harimau298 년 전 +5

    경제성장이 영향을 받아도 물가를 잡겠다. 고로 금리인상은 계속진행 될 것이다. 금리인상에 코스피 지수 하락은 어쩔 수 없는 희생이다.

  • @user-jj4pn8uj3t
    @user-jj4pn8uj3t 년 전 +246

    기자: 물가가 너무 높은데 대응 방안이 있습니까?
    윤석열: 세계정세가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할수있는게 없습니다.
    기자: …

    • @user-kg7xn5tb7l
      @user-kg7xn5tb7l 년 전 +44

      이건 대통령한테 탓을 돌릴 수 없어요~
      경제롤 조금 더 알아보시면 이런 댓글보다 이유와 원인을 알게되실 꺼에요~

    • @user-vn4zx1qd7p
      @user-vn4zx1qd7p 년 전 +6

      조선족씨 ㅎㅇ

    • @sing5146
      @sing5146 년 전

      @@user-kg7xn5tb7l 코로나는 문재인 탓하던데요?ㅋ

    • @user-lr1vo8sf4x
      @user-lr1vo8sf4x 년 전 +73

      @@user-kg7xn5tb7l 그래서 손놓고 망하면 어쩔수 없지~ 이게 맞다고요?
      대책이 없는게 문제죠?

    • @user-pi4in3kc1h
      @user-pi4in3kc1h 년 전 +96

      @@user-kg7xn5tb7l 아니. 이건 100프로 대통령 탓이야. 정확히는 대책이 있냐 없냐의 문제가 아니라 메스컴에서 대책이 없다고 발언을 해 버리는게 문제라고. 아무리 쉴드 칠려고 해도 이건 안됨.

  • @user-dw4gz6yi9r
    @user-dw4gz6yi9r 년 전 +72

    2찍하고 경졔가 좋아질거라고 생각한 사람들이 정신없은거지....부자들은 경ㅈㅔ좋고 나쁨에 아무영향 없음 안좋으면 더 돈 벌수있다.
    2찍 했다고 지들이 기득권에 들어간다고 생각한건지....우매한 국민이 있어야 부자가 돈범.

    • @user-ww3nb8iv6g
      @user-ww3nb8iv6g 년 전 +5

      ㅋㅋㅋㅋㅋ 미국금리 한국이올림?
      미국이 올리면 다른나라도 힘든건 똑같아 모지라

    • @user-qm9nx5xq1p
      @user-qm9nx5xq1p 년 전

      @@user-ww3nb8iv6g 같은데 환률방어도 개나주고 가계부채 더 늘려 자산에 투기를 유도하는 ㅂㅅ이 더 망치고 있지

    • @bf-1109
      @bf-1109 년 전

      그렇다고 찢재명 뽑아서 적화통일 당할수는 없잖노

    • @user-qp3dz3vy1h
      @user-qp3dz3vy1h 년 전 +6

      기득권층도 국민입니다 하지만 서민고통외면하고 한쪽만 잘살게해준다면 그누가 공정한사회라고 하겟습니까 자꾸만 노예화되는느낌이 드는겁니다 미래를 박탈당하는 그래서 영원히 신분은 서민노예.... 개천에용나던시대가 그립군요

    • @user-pi4in3kc1h
      @user-pi4in3kc1h 년 전 +16

      @@user-ww3nb8iv6g 다른나라가 힘든건 맞는데 모지랭이가 대빵이라 더 힘듬. 아 내가 지금 이런것도 설명을 해야 되는건가... 독해력 떨어지는 애한테... 뭐 이렇게 써놔도 못알아 먹을까봐 할말은 없다마는...

  • @user-rz4bi2br1v
    @user-rz4bi2br1v 년 전 +30

    국제유가 떨어지는게 생활유가에 반영되는건 언제냐 ? 반영 안될듯 ?

    • @user-ri6rz2ob2x
      @user-ri6rz2ob2x 년 전 +5

      반영 안됨. 항상 불경기일때 부자들은 돈범.

    • @yy-2027
      @yy-2027 년 전 +3

      반영안되요 이미 국가자체 반영은 끝났어요 리터당 6원?ㅋㅋ
      정유회사들 주유소들 비쌀때 들여왔다고 싸게들여와도 퉁칠겁니다

  • @whitebear0712
    @whitebear0712 년 전 +5

    솔직히 요즘 기름값 정유사와 주요소가 선 넘었다고 본다. 완전 돈독 올랐다는 느낌이 든다. 기름값 내려도 우리나라 기름값은 내릴 깅시가 없어. 세금을 내리면 즉시 반영해야 옳은거 아닌가? 근데 안해! 170원 세금을 내리고 국제유가가 내렸는데도 기름값 50원 내렸어. 이게 말이 되나? 이건 선넘은거야! 올릴때는 즉시반영 내릴때는 2주 후라면서 반영 안해! 그냥 올리기만 하지 내릴 생각은 없어보여! 이건 조사해야 되고 반드시 여기에 대한 법적조치와 반드시 징벌적벌금 매겨야 된다.

  • @user-cg2ci8px3f
    @user-cg2ci8px3f 년 전 +48

    미국은 그래도 최소한 민생경제를 신경쓰고있네.. 리얼리?

    • @user-ko4vr8tp6l
      @user-ko4vr8tp6l 년 전 +1

      신경 안쓰면 총들고 설치니까

    • @bf-1109
      @bf-1109 년 전

      신경 안쓰면 시민들이 직접 경비행기 끌고와서 백악관에 폭격할지도 모른다 ㅋㅋ

    • @BabaYaga-yh3yi
      @BabaYaga-yh3yi 년 전

      @@bf-1109 선생님 백악관 지붕에 스팅어 미사일 여러기 탑재되있습니다 ㅎㅎㅎ

    • @bf-1109
      @bf-1109 년 전

      @@BabaYaga-yh3yi 미국은 개인이 무인기 조립해서 날리는 나라임..

    • @BabaYaga-yh3yi
      @BabaYaga-yh3yi 년 전

      @@bf-1109 아니 선생님 경비행기 끌고 온담서요 무인기로 바꾸시겠어요? 백악관 지붕에 대공포도 있거든요 그걸루 그럼

  • @user-tn9ux2ej3q
    @user-tn9ux2ej3q 년 전 +13

    각자도생 의 시대 !! 각자 알아서 살아남자구 ㅎㅎ ~!!!

  • @user-mr2jq4vc6e
    @user-mr2jq4vc6e 년 전 +315

    경기침체 하더라도 생활물가 안정을 위하여 미국의 기준금리 3.5% 까지는 인상이 됩니다. 그리고 한국은 기준금리 4.5% 까지 인상을 하여야 국부유출 없을것입니다.

    • @user-cc4sj2mr1b
      @user-cc4sj2mr1b 년 전 +20

      그럼 1금융 대출금리는 8%네 ㄷㄷ

    • @soyjon
      @soyjon 년 전 +53

      @@user-cc4sj2mr1b 안올리면 imf 다시터짐

    • @intelligenceartificial7301
      @intelligenceartificial7301 년 전 +8

      @@soyjon imf때 금리가 낮아서 imf가 터졌나요?

    • @user-rl4vd4bw1n
      @user-rl4vd4bw1n 년 전 +39

      @@intelligenceartificial7301 imf때 환율을 봐여 왜 지금 위험하다고 하는지여

    • @soyjon
      @soyjon 년 전 +28

      @@intelligenceartificial7301 국부유출로 경제생태계붕괴로 터졋습니다. 거기다 각종 모럴헤져드까지

  • @user-sc2kz8bb8u
    @user-sc2kz8bb8u 년 전 +17

    자이언트든 ..미니든 ..
    서민들 죽어가는 소리군..
    멍청한 한국 정부는 세계가 이러니 방법이 없다는 대통령 이라는자의 한마디와 부자감세를 해야한다는 욕먹을 짓만 해대니 정말 살기어렵다.

    • @hibond123
      @hibond123 년 전

      대께무나

    • @user-kc2zu3vq1k
      @user-kc2zu3vq1k 년 전

      ㅎ ㅎ 난 말이시 문가놈때문에
      집갑 겁니올라서 때돈벌엇는데

  • @cutietongtong
    @cutietongtong 년 전 +72

    유가 붕괴되고 보니 어차피 현재 외교적 이유로 에너지 생산량 늘릴 수 없으니 그냥 인플레 잡을 겸 수요를 축소시켜서 에너지 가격 떨어뜨리니 최악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 @bururumuni
    @bururumuni 년 전 +90

    미국 기준금리보다 우리가 높게 잡아야 환손실이 없어지는거니 우리나라 금리는 이제 난리났다고 생각하면 되겠지.
    그리고, 미국하고는 달리 지금 우리나라 개인의 현금보유는 아주 빈약하고 고용시장도 불안정하고 월급은 안올려준다고 했으니
    가계의 구매력은 금리가 오르든 내리든 바닥을 찍을거고
    그러면 거의 확실하게 스테그플레이션 온다고 본다.
    미국은 끄떡없음. 가계부채 크지않고 개인현금보유 좋고 고용지수도 좋음 하다못해 출산율까지 우리보다 훨씬 안정됨.
    경제지표들만 보면 오히려 미국이 우리보다 젊은 국가임.
    결국 우리나라만 작살날게 뻔한데 지금 정부는 거의 무지능 무대책 수준. ㅎㅎㅎ

    • @sellerdog
      @sellerdog 년 전 +7

      우리나라 전문가들 색 따지지 말고 함께 고민하고 생각해서 좋은 해결책 논의해서 나갔으면 좋겠어요.

    • @user-yn3pe7wk4f
      @user-yn3pe7wk4f 년 전 +2

      정답!~~

    • @user-gd5qf2rk1i
      @user-gd5qf2rk1i 년 전 +1

      문볍신과 그이후 볍신둘중 선택된볍신들의 향연

    • @KimGapHwan
      @KimGapHwan 년 전 +4

      @@sellerdog 그렇죠 좌든 우든 애국심으로 정치 해야 하는데 과연 애국심들이 있는지 의문임

    • @user-jw9bm9cu5z
      @user-jw9bm9cu5z 년 전

      @@KimGapHwan 좌가 애국심이란게 있나요?

  • @user-nf2sk5mq5j
    @user-nf2sk5mq5j 년 전 +30

    우리도 미국따라 가야되 금리 팍팍올려서 경제 둔화되도 물가 안정이 우선이지

  • @user-dc9eq3ye2t
    @user-dc9eq3ye2t 년 전 +27

    2021년 미연준의장 파월이 10말부터 빅스텝인상의 제스처를 취하다가 2022년1월에 금리를 빅스텝으로 인상했고,2022년 5월 말에 잠깐 시그널을 보냈는데 7월에 자이언트스텝을 단행할것으로 예측되었지만 정부당국은 나 모로쇠로 일관했슴!!!!

    • @HSGC52
      @HSGC52 년 전 +1

      뭔솔임 그래서 미국보다 기준금리 빨리올렸는데

  • @Caramellove
    @Caramellove 년 전 +3

    가계부채 1700조인 나라...미국발 금리인상의 대가는 여타국가들보다 세게 맞을것이다.
    그렇다고 안맞고 피하면 그냥 사망이고..

  • @user-tc4mi5cb7w
    @user-tc4mi5cb7w 년 전 +63

    우리는 모하냐? 대책이고 뭐고 쓰잘데 없는 곳에만 정부가 신경쓰니 국민만 힘들구나...

    • @user-fy2ug9vg4p
      @user-fy2ug9vg4p 년 전 +3

      그래서 대깨문??

    • @dennischoi9035
      @dennischoi9035 년 전

      연준 물가 잡으려는 금리 인상 소식에 뭔 정부탓을...
      우린 7월 13일 금통위에서 통화정책방향을 결정합니다. 미 금리인상 따라 가겠지요.

    • @biomanbiojin
      @biomanbiojin 년 전

      @@user-fy2ug9vg4p 지령나르며 사는 십창인생들 현타올 듯

    • @user-fo1mw5fd2z
      @user-fo1mw5fd2z 년 전 +5

      @@user-fy2ug9vg4p 그래서 대깨윤?? ㅋㅋㅋㅋ

  • @user-ch6ce5ni9j
    @user-ch6ce5ni9j 년 전 +55

    내년엔 훨씬 안좋은 상황이라던데 진짜 시작은 내년부터다

    • @dumdum9424
      @dumdum9424 년 전 +2

      그건모름. 연준 기조가 빠르게 금리올리고 물가상승이 안정되면 금리 내리겠다는 생각이라 물가상승률에 달렸지.

    • @user-dc4br6ob7e
      @user-dc4br6ob7e 년 전 +2

      내년되면 또 진짜 시작은 내년이다

    • @user-jo9ij7mj8d
      @user-jo9ij7mj8d 년 전 +1

      @@user-dc4br6ob7e ㅋㅋㅋㅋㅋ

    • @m.y433
      @m.y433 년 전

      올후반기 지금부터임

  • @missleelove
    @missleelove 년 전

    경제방송 좋아요
    👍

  • @seankim4145
    @seankim4145 년 전 +16

    몇년안에 중소기업 및 대기업에서 구조조정 할거고 명예퇴직자 및 짤리는 사람도 나올거고 신입 구하지는 않을테고 난리날듯

    • @user-nm5vc5yq7n
      @user-nm5vc5yq7n 년 전

      20대는 완전 망했네요

    • @mineforce01
      @mineforce01 년 전 +1

      이게 미국 금리에 역전당하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우리나라도 0.75% 인상 여러번 때리면 벌어지는 일임. 구조적으로 한은이 0.5% 인상을 갈 수 밖에 없는 이유지..

    • @TheMerhenblue
      @TheMerhenblue 년 전

      90년대의 재림이죠...

  • @user-nn7il5nd5l
    @user-nn7il5nd5l 년 전 +13

    코로나 보다 더한 경기침체 ㅠㅠ

  • @hanwoori77
    @hanwoori77 년 전 +49

    지금부터 2년은 서서히 지옥으로 빨려 들어 가는 거야.... 몇이나 살아 날까? 빚이 과한 집단이나 개인은 이번에 막장까지 갈 가능성이 높다.... /// 왜 이 나라는 약자가 무한 손해를 보고 살아야 하는 가? 이건 자본에 개들인 관료, 정치, 언론이 있기 때문이다. 폭동이 일어 나면 그들 먼저 몽둥이로 때려 잡아야 노예로 살지 않게 되는 거야... 국민들아 정신 차려 그들은 자본을 위해 살지 노예를 위해 살지 않는 다는 거야

    • @user-xs9tr5wu9x
      @user-xs9tr5wu9x 년 전 +1

      전세계 어떤나라든 약자가 손해보고 살지

    • @user-ug5up2ot5d
      @user-ug5up2ot5d 년 전 +2

      그게 자유경제의 원리에요...그러니 자는 시간 노는 시간줄이고 돈을벌거나 스펙을 쌓기위해 노력하는거구요

    • @user-ok7kk6bv4o
      @user-ok7kk6bv4o 년 전 +2

      관료 정치 언론은 힘이 있고, 언제나 힘있는 자들이 이기는거죠. 약자는 항상 당하고만 살아요. 그래서 어릴때 공부 잘 하라는 부모님 말씀 잘 들어야 하죠. 그렇지 않았다면 어떻게든 버텨야 합니다. 그 수밖에 없어요. 그리고 투표를 잘 해야죠

    • @sexyjeong
      @sexyjeong 년 전 +2

      자본주의를 사랑했지만 인생 망해서 사회주의자로 갈아탄 전형적인 케이스군요 ㅎㅎㅎㅎㅎ 저는 참 자본주의가 좋은데 말이죠

    • @hanwoori77
      @hanwoori77 년 전

      @@TheTeacher122 너는 자본 주의를 거부 하는거니 바보같은 그러니 사기 당하지

  • @user-eo2fz9gj5x
    @user-eo2fz9gj5x 년 전 +46

    지금 나도 힘들지만.... 한 10~20년 뒤에 성인되는 아이들도 걱정이네요...
    이 세대들은 아마도 더 힘들겠지...

    • @user-qr5ox3fs1v
      @user-qr5ox3fs1v 년 전

      있는것 애껴야

    • @bhyoyog6344
      @bhyoyog6344 년 전

      다음세대는 다음세대 한때 맡껴요 우리는 최대한 좋게 물려주면 되는겁다

    • @OhohtaniShohei
      @OhohtaniShohei 년 전 +1

      @@bhyoyog6344 마껴요?

    • @jhj2711
      @jhj2711 년 전 +1

      여태 봤던 맞춤법중 가장 개극혐이다 마껴요ㅋㅋㅋㅋ

    • @bbbb1293
      @bbbb1293 년 전 +4

      @@bhyoyog6344 당신같은 사람들은 좋게 못 물려줄거 같은데요?

  • @user-jy4xb8ym3c
    @user-jy4xb8ym3c 년 전 +82

    슬슬 내년쯤엔 금리를 내리지 않을까 하는 기사들이 나오는 것을 보니, 올 연말엔 진짜 자이언트 스텝의 연속일거다 라는 생각도 드네요. 근데, 내년에 금리를 내리든 경기가 활성화 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통계적으로 금리가 내려갈 때, 경기침체가 왔었거든요.

    • @user-hp5fb1yw1d
      @user-hp5fb1yw1d 년 전 +31

      금리가 내려갈 때 경기 침체가 오는거라니;; 경기침체가 오니까 금리를 내리는 겁니다

    • @user-ex6hd5tx7y
      @user-ex6hd5tx7y 년 전

      금리를 내릴수는 있을까요 우크-러 전쟁이 계속 된다면 유가나 식자재 원자재값은 안잡피는거 ㅇ아닌가요??

    • @user-fr1ob5pk2g
      @user-fr1ob5pk2g 년 전 +1

      @@user-ex6hd5tx7y 그 이상의 수요감소가 있다면 내려가긴하죠 그래서 심한 경기침체를 예상하는거고

    • @user-ex6hd5tx7y
      @user-ex6hd5tx7y 년 전

      @@user-fr1ob5pk2g 그렇군요 답은 받았는데 더 암울하기만 하네요

    • @user-ye5fb5mh4s
      @user-ye5fb5mh4s 년 전

      현 인플레 7.5 ~8%
      자이언트 스텝으로도 물가를
      잡지 못하고 스테그플레이션이
      계속되면 금리 못내림
      다음 수순은 디플레
      금리 내려도 일본형으로 20~30년

  • @LEE-ih8mu
    @LEE-ih8mu 년 전 +18

    경제위기설 고물가비상 윤석열 근본적으로 대처할 방도가 없습니다 이 와중에 부자감세 다주택자 재산세 종부세 완화 그리고 노동시간 유연화 거기에 원전업체 방문에 안전을 중시하는 관료적인 사고는 버려라 이게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할 소리인가 경악스럽다 이게 국민을 위한 서민을 위한 정책인지... 준비되어 있지 않은 대통령을 뽑은 2번들 손가락 짤라 철수씨도 1번분들은 뭔 죄

  • @user-bx9tr9pk2y
    @user-bx9tr9pk2y 년 전 +2

    물가를 낮추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 @user-yb5cl6uz6g
    @user-yb5cl6uz6g 년 전 +75

    2번님들 행복하십니까? 니편내편 쌈박질이아니라 모두를위한 방향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누군가의 이익을위해 국민이 분열되는것은 모두의 파멸로가는길입니다.

    • @user-jt9yq4ns5x
      @user-jt9yq4ns5x 년 전 +8

      응너무좋앙 우웅

    • @jink9939
      @jink9939 년 전 +9

      @@user-jt9yq4ns5x 요기서도 날 뛰는 쭝궈 레벨 ㄱ|-|도|-|ㅈ|

    • @user-pi4in3kc1h
      @user-pi4in3kc1h 년 전 +13

      @@user-jy2yl2yo9s ㅇㅇ 저도 주변에 그래요. 처음에 2번 뽑았다고 뭐라 할때는 잘 하겠지 하다가. 요즘은 욕은 못하고 그냥 짜쳐 있는중

    • @user-qw7or6ju3v
      @user-qw7or6ju3v 년 전

      세계금융위기에서 뮤슨 개소리고? ㅋㅋㅋ 문재인이가 한번더 했어도 피할수 없는 문젠데. 멍청하네 ㅉㅉ

    • @bf-1109
      @bf-1109 년 전

      찢재명 안뽑혀서 요즘 밥맛이 개꿀맛ㅋㅋ

  • @onastarrynight4520

    한번 오르는 물가은 하락하지 않는다. 생필품 ? 예) 들면 일딴 오르기 낼있기 어렵다

  • @Ima184mm
    @Ima184mm 년 전 +5

    제일 큰 문제는
    돈 빌려서 부동산 구매한 사람들이죠.
    그 사람들 만약 빚 못갚고 은행 까지 줄도산 나기 시작하면 그때가 진짜 무서운 겁니다.
    그래서 부동산 거품을 제일 경계 해야 됨
    솔직히 재벌급 제외 하고 어떤 사람이 자기 돈으로 부동산을 구매 해요 ? 그러는 사람 있나요?
    다 빚지고 부동산 구매 할 건데

    • @wn2832
      @wn2832 년 전

      빛지고 집사서 오르면 팔고 그러면 내돈이 되는거죠 ㅋㅋ

    • @user-im3gc8xc8c
      @user-im3gc8xc8c 년 전

      대출을 받지 않고 집을 사는 사람들은 소수의 부자들 뿐이란다.

  • @user-bk6de2op2n
    @user-bk6de2op2n 년 전 +29

    우리나라 물가 상승률 그래프 한번 보십쇼 거의 수직 상승이에요! ㅠㅠ 우리나라도 최소 빅스탭 가야해요

    • @user-tu9pk9su5j
      @user-tu9pk9su5j 년 전

      우리나라는 물가상승땜에 올리는게아니라 미국이 올려서 금리역전되면 안되는거기땜에 할수없이 올리는거임
      우리나라 물가상승율은 오이씨디 평군의 절반밖에 안됩니다

    • @jinaeom
      @jinaeom 년 전 +1

      외환보유고 이미 위험수준인데 금리 빨리 안올리고 뭐하는지..나도 대출있지만 이건 어쩔수없다

  • @saibashi3449
    @saibashi3449 년 전 +7

    앞으로 이삼년 간은 경제침체가 계속 될 것이고 어쨌든 저쨌든 현금을 갖고 있어야 주가나 집값이 떨어졌을 때 사서 이익을 볼 수가 있다

  • @user-we1dy5uc8g
    @user-we1dy5uc8g 년 전 +113

    잘된거 같다. 오히려 이번 기회로 사람들이 깨닫기를.

  • @choart4410
    @choart4410 년 전 +87

    택시를 안탄지도 오래되기도 했지만 도로가 확실히 택시들과 개인 운행 차량들이 좀 빠져서 그런지 한산해 보이긴 하더라.

    • @user-lk9dg4iy6u
      @user-lk9dg4iy6u 년 전 +10

      딸배들도 줄어들어 쾌적함

    • @user-zq7tc6dt4c
      @user-zq7tc6dt4c 년 전 +6

      어디인가요 거기가? 수도권은 주말 되면 진짜 차량 통행 엄청 많아요

    • @user-ll6sm1pz5t
      @user-ll6sm1pz5t 년 전 +8

      ???? 전혀...

    • @simzim1
      @simzim1 년 전 +4

      집에서 자주 나오세요....

    • @user-eb5cs8pe2l
      @user-eb5cs8pe2l 년 전 +4

      오늘 한낮에도 개막히던데 어디가 그런지..

  • @ora3942
    @ora3942 년 전 +2

    적금만 잘 넣어도 돈버는시기가 온다

  • @halieuskang9718
    @halieuskang9718 년 전 +52

    이렇게 중요한 때에 경제의 경자도 모르는 사람에게
    국정 운영의 운전대를 맡겼으니
    대한민국의 운명이 어찌될찌ㅠ.ㅠ

    • @user-ol2lw7be5j
      @user-ol2lw7be5j 년 전 +9

      이재명은 뭐 경제 전문가랍니까?ㅋㅋㅋ

    • @KK-gx9by
      @KK-gx9by 년 전 +14

      @@user-ol2lw7be5j 적어도 윤통보단 훨씬더 전문가이긴함. 서울대학생들과 경제토론하신거 보기나했는지.. 그리고 설사 능력이 떨어진다해도 성실함과 배울자세가 있다면 기대는 해보겠지만 지금 윤통에게 그런게 보이는가?

    • @Romssae
      @Romssae 년 전

      @@asfasfasfasf3281 요즘 선거가 유능하다고 뽑히는 구조입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혐오와 차별에 징징대며 역량은 쳐다도 안 보고 응 나는 그 사람 안 뽑아 ^^ 정신나간 놈들이죠

    • @user-ol2lw7be5j
      @user-ol2lw7be5j 년 전 +2

      @@KK-gx9by 리짜이밍이 윤통보다 더 경제 전문가 라는건 무슨 근거시죠? 경제 전문가라는 사람이 원화를 기축통화로 만들겠다는 소리 합니까?

    • @user-ol2lw7be5j
      @user-ol2lw7be5j 년 전

      @@KK-gx9by 성실함과 배울자세는 도대체 어느 기준으로 판단하시는지? 뭐 윤석열이 술 좋아한다는 이유로? 매일 용산 청사에 출근해서 아침마다 인터뷰 해주는 대통령이 역대 한 번이라도 있었습니까?

  • @User-5g7shjikl6as
    @User-5g7shjikl6as 년 전 +56

    2번찍님들이 벌인일이잖아요
    벌써부터 죽는소리하면 안되죠
    아직 시작에 불과 합니다
    Imf 때처럼 중소기업 줄도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20-30 2찍님들 모르죠 imf 가 얼마나 무서운지 그때 주변에 목숨끊은분 많아습니다
    은행빚 못 갚아
    소주값이 1병에 만윈입니다
    미친거줘

    • @user-fx7li9nn2m
      @user-fx7li9nn2m 년 전 +7

      죽는소리는 무슨
      니들 반응 보면 너무 기분 좋은데 뭘 ㅋㅋㅋㅋ
      나라 망하든 말든 전혀 상관없고
      1번 니들도 고통받는다는것 그것 하나만으로도 2번찍은건 아주 잘한투표였음 ㅋㅋㅋ

    • @user-si9yz3iv3i
      @user-si9yz3iv3i 년 전 +5

      2찍는다고 세계경제망하고 한국 망하냐 남탓 징징 대는거 보니까 니수준이 어떤지 보인다

    • @user-ko4vr8tp6l
      @user-ko4vr8tp6l 년 전

      은행빚임
      한글부터 배우고 글 싸질러라 ㅋㅋ

    • @alexandrajeong1819
      @alexandrajeong1819 년 전 +7

      @@user-fx7li9nn2m 애초에 국가의 목적 자체를 망각한 놈이네

    • @freeguy81
      @freeguy81 년 전

      위댓글들 아직도 정신승리병자네요 ㅋㅋ 하긴 그렇게 세뇌시켜야 지들이 버티지ㅋㅋ 잘 버텨봐라 특히 이대남 ㅁㅈㄹ들아 ㅋㅋ 열등종자들은 그저 노예로 일만하다 생마감해라ㅋㅋ 아고소해ㅋㅋ

  • @biniverse1975
    @biniverse1975 년 전 +133

    날개 없는 추락의 시작이다. 내 앞가림 하기도 벅찬 상황이 10년 이상 지속될 거야. 가진 사람은 더 갖게 되고 없는 사람은 찢어지게 살게 될걸

    • @user-no7vh9jz9m
      @user-no7vh9jz9m 년 전 +10

      나도 찢어지게 살고잇는데 암담하네요 ㅎㅎㅎㅎ빚은 늘어나고 갚을 능력은 살살 떨어지고 하는 장사도 개같이 망한거 같기도 하고...우리같은 서민이 언제쯤 햇빛을 볼수잇을가요..

    • @user-cm3er2yv7p
      @user-cm3er2yv7p 년 전 +17

      이제 소비는 더 위축될거고 자기들 잘못 생각 안하는 정부랑 언론은 서민들한테 소비 촉진 요구하겠죠

    • @user-wy7hj3zg1h
      @user-wy7hj3zg1h 년 전 +6

      자영업자 종합소득세, 월급쟁이 근소세.... 연봉 6천 이상 소득세 30% 연봉 1억 이상 40% 연봉 3억 이상 50% 가야한다... 세금 걷어 하위소득 30% 서민들에게 나눠줘야한다.. 이것만이 부익부빈익빈 막는다... 경제 활성화도 가능하다.. 서민들은 돈 받으면 저축안하고 바로바로 쓰니까... 이재명 전 지사님꼐서 하셨던것처럼 지역화폐로 나눠줘야한다... 법인세도 살인적으로 올려야한다.. 국짐이 주장하는 법인세 올림 감당 못해서 기업들 해외 나간다 이건 해보지 않음 모르지.. 부자들것 고소득자들것 뺴앗아 나눠주는게 제일 공평하다... 이게 답이다.. 삼성도 공기업화 해야한다.. 국유화 해서 나 같은 서민들에게 영업이득 배당해야..

    • @user-cm3er2yv7p
      @user-cm3er2yv7p 년 전 +36

      @@user-wy7hj3zg1h 그지임?

    • @user-hy8rx3fm4w
      @user-hy8rx3fm4w 년 전

      @@user-wy7hj3zg1h 북한으로 가세요

  • @ydekila7
    @ydekila7 년 전

    주유소 기름값은 언제 내리나요?

  • @hyosusung7585
    @hyosusung7585 년 전 +79

    지금 상황이 현정부 탓만은 아니지만...
    이것을 해결해야 하는 것은 현정부의 책임이다.

  • @user-uj2he8kf7y
    @user-uj2he8kf7y 년 전 +10

    괜찮아유 훌륭한 대통령 계시는데유

  • @chunyeonlee8095
    @chunyeonlee8095 년 전 +9

    물가는 저리 올라가는데 왜 임금은 저만큼 안올려주는거야? 최저임금이 올라서 지금 물가 올라갔다는 기업들때문에 노동자는 노예가 되는거지

  • @nolgomuk
    @nolgomuk 년 전

    조만간 걸어다닐 준비 해야겠다 ㅠㅠ

  • @good8756
    @good8756 년 전

    시대가바뀌고 거래의방식이 다양해지는데 리스크관리기법은 진화하질않네.

  • @Pritine
    @Pritine 년 전 +48

    가격을 올릴때는 재깍재깍 올리고 내릴 때는 미적대니 당연히 수요가 파괴되지. 왜 책임을 시민한테 돌리는 거지?

    • @WTFRU96
      @WTFRU96 년 전

      시장경제를 이해 못해서 그런거임 비싸게 사서 창고에 쌓아놓은 물건들이 물가 내려간다고 저절로 싼 물건이 되냐?

    • @Taster0710
      @Taster0710 년 전 +6

      @@WTFRU96 그래서 삼양라면만 가격인하하고 나머지 라면은 그대로 유지했죠?

    • @user-lh5kx1le1b
      @user-lh5kx1le1b 년 전 +1

      @@WTFRU96 그럼 싸게 살대는?

    • @WTFRU96
      @WTFRU96 년 전 +1

      @@user-lh5kx1le1b 물건 단가가 싸지면 재고 소진하려고 기업끼리 경쟁 붙기 때문에 담합이 아닌이상은 가격이 내려감 싸게사서 창고에 쌓아놓으려고 기업운영함?

    • @WTFRU96
      @WTFRU96 년 전

      @@Taster0710 삼양라면이 왜 단가가 낮은지 모르니까 하는말인거임 보이는것만 보니까 돈이 굴러가는 법도 모르고 부자가 못되는거야 그냥 ㅋㅋㅋ 삼양라면이 왜 쌀가요?

  • @user-yn2ii3nm5e
    @user-yn2ii3nm5e 년 전 +3

    가끔 좀 이기적인 생각같기도 한데... 남들 쉴때 내가 빡시게 공부하고 자격증따고, 현장에서 개고생 굴러가면서 월급 올려놨는데 소득세만 더 떼가고, 노력도 안하고 놀다가 빡세고 월급도 적은일 한다고 세금 덜 떼가는게 좀 억울하긴 해.... 내가 이기적인 생각인데, 걍 주변에는 말 못하고 여기서 주절 거려봄

  • @user-xd6of3yx5e

    우리나라는?

  • @user-no7zg4yl4g
    @user-no7zg4yl4g 년 전 +2

    위기는 없다
    예견된 위기는 위기가 아니다

  • @user-rl8jx5ot3n
    @user-rl8jx5ot3n 년 전 +19

    바지사장 윤뚱의 몰락이 눈앞에 보이는듯

  • @user-no7vh9jz9m
    @user-no7vh9jz9m 년 전 +21

    예전 아엠에프는 다르게 생각하면 기업들이 대부분 타격을 입어서 서민들은 힘들어도 어느정도 견딜 수준은 되엇어요 그때 기회 잡은분들도 좀 계시구..근데 이번 경제 타격은 직접적인 민생에 타격이라 견디기가 힘들어 집니다..모든 물가 모든 금리 유가등 나갈건 많은데 들어오는건 없는 그런 세상이 되는겁니다..국가에서 지원 해주는것도 한계가 잇고 결론은..우리 스스로가 알아서 살아남아라..이런 정책 같은데 너무 허무하지 않나요???지금 정권 대권때 민주당 욕 엄청하면서 경제 살리고 등등 그랫잔아요???근데 지금 이게 뭔가요??뭐 집권 초기니 그렇다 치고도 앞으로 대책도 없다하는데 이건 우리가 헤쳐 나가야할가요??이번에 국힘당 지지하신분들 이러한 세상을 원해서 지지하고 상대방 욕하고 다녓는지 궁금하네요..지금 우리가 살아 남을려면요 이념적인 전쟁은 버리고 화합 입니다..공산당이니 민주주의니 우파니 좌파니 그런 이념은 버려야 합니다 오래전 김일성이랑 이승만이가 권력놀이 할려고 만든 이념을 그 이념에 국민들 분열된걸 시대가 엄청 바뀐 지금도 1945년도 생각을 버리지를 못하는 단체도 많더라구요..좌파든 우파든 같은 대한민국 국민 입니다..지금껏 우리가 세계에 살아남은건 단합인데 요즘보면 젠더갈등 만들어서 표받고 이념으로 밀어부쳐 표받고 북한팔이 안보팔이해서 표받아서 정치 할려는 족속들이 많더라구요..이젠 정신 차립시다..대한민국 국민은 전부다 애국자 입니다..전부다 나라 사랑 가족사랑 친구 사랑합니다..꼭 우파니 이래서 사랑하는건 아닙니다..절대로 제발 이런 힘듬에 분열은 하지 맙시다..참고로 저는 님들이 말하는 중도 입니다.이것도 저것도 아닌..그냥 대한민국 국민 입니다..

    • @user-jw9bm9cu5z
      @user-jw9bm9cu5z 년 전

      중도란게 있나요?
      딱보니까 좌파구만. 대놓고 좌파라하지 색깔있는게 부끄럽나요? 민주당되면 엄청난 대책이 있나봐요? 이념놀이? 그딴건 좌파애들이 하는거고요. 그걸 바로잡으려 하면 좌파는 바로잡는걸 이념놀이라고 비꼽니다.

    • @user-jw9bm9cu5z
      @user-jw9bm9cu5z 년 전

      좌파든 우파든 대한민국국민이고 공산당이든 상관없다? 그러니까 625가 난겁니다.
      물에술 탄듯 술인지 물인지 아무거나 마시면 좋지 이런마인드네요. 공산당하고 경제는 거리가 먼겁니다 어떻게 그런놈들과 하나가 돼도 상관없습니까? 글쓴거보고 건국을 부정하는거 보니까 완전좌파구만 좌파는 경제 못살립니다. 종북주의자들과 반일팔이 반미운동가들이 가득한 집단이 살릴수있을것같아요?

  • @serenin8206
    @serenin8206 년 전

    이에 대한 우리나라 대응책은 어디에 가면 볼수있나요..

  • @inhojung6205
    @inhojung6205 년 전

    그러면 너무 쉽다~

  • @RE100_SOON
    @RE100_SOON 년 전 +113

    최근 당근마켓이 엄청 활성화랍니다. 캠핑족이 늘면서 숙식 등 소비 급감. 코로나도 한몫. 그런데 이게 시작이라는 것

    • @user-un4yx7lb9l
      @user-un4yx7lb9l 년 전 +46

      경제는 대통령이 하는거 아니라고 윤석열 대통령이 분명하게 말했으니. 각자도생.
      우린 도대체 누굴 뽑은건지 ㅉㅉ 곧 영부인이 정치질 하겠군

    • @G00g1e.
      @G00g1e. 년 전 +12

      @@user-un4yx7lb9l 왜 져놓고 뒤끝이냐 ㅋ

    • @user-oi2sd2ms1x
      @user-oi2sd2ms1x 년 전

      @@G00g1e. 지가 뽑아놓코 좋덴다? 대가리에 뭐가 든거? 남탓을 하네?

    • @user-fs4iw9rt6n
      @user-fs4iw9rt6n 년 전 +41

      @@user-bb4it3ez3s 그래서 검사들로 죄다 채움? 검사들이 법 말고 뭘 알아서? 인사문제로 지지율 떨어졌는데 사람을 잘 쓰라고?

    • @user-lou472
      @user-lou472 년 전

      못사는 놈들이 놀러다니다

  • @Elephant_01
    @Elephant_01 년 전 +3

    중동국가들처럼 산유국은 아니지만, 우리도 정유사들 전부 국유화했음 좋겠다.
    아님, 국가에서 운영하는 정유사를 하나 만들던지.. 그래야 기름값 가지고 장난질을 못치지.

    • @user-ri8hq1jb9s
      @user-ri8hq1jb9s 년 전 +1

      기름값이 어떻게 결정되는지를 모르는사람이네. 우리나라가 산유국이아니라 원유를 사온다. 여기에 글로벌시세인 싱가포르 정제마진을 붙여서 가공하여 휘발유를 비롯 여러 기름들로 가공한다. 판매한다. 인데 지금 글로벌 정제마진인 싱가폴 정제마진이 역대최고임 ㅇㅇ. 글로벌시세를 역행하면 wto에서 반덤핑조사 들어올텐데 ㅋㅋㅋ 뭔 개소리를 하는건지. 그래서 영국에서 횡재세니 뭐니 도입하자고 하는거고 미국도 기업과 정부가 대립하고있고. 세계적으로도 시세가 있으니 휘발유 가격에 대해서 간섭안하고 세금문제로 해결하려하는데 다들 무지하니 안타깝다 비싸다고만 하는구나.

    • @Elephant_01
      @Elephant_01 년 전

      @@user-ri8hq1jb9s 내가 산유국이라 그랬니? 난독증이야?
      기름값 내리려구 세금까지 깎는데도 안내리니까 하는 소리 아냐-
      최소한 국영화하면 정책에 따라 일괄적으로 조정은 되겠지.
      나참- 아는 척 하다 죽은 귀신이 붙었나..?

  • @user-cc4sj2mr1b

    주유소 기름값은 왜 아직 그대로냐??

  • @user-xs9tr5wu9x
    @user-xs9tr5wu9x 년 전 +2

    출구전략이 중요한데 전세계적 사태이기때문에 해결책은 이론적으로 전쟁밖에 없을거다.. 가령 2차세계대전도 지금이랑 비슷한 경제대공황때 이후 벌어진 일이니까.

  • @user-bd4xe3zb5f
    @user-bd4xe3zb5f 년 전 +7

    미국 물가가 전부 올랐지만 아껴써야할 정도로 부담감이 있는게
    아닌데 워낙 다들 안쓴다고 하니
    분위기상 따라가는 중

    • @ellenj478
      @ellenj478 년 전 +1

      음... 아껴써야 할정도로 올랐습니다. 장을 볼때 정말 확 와닿습니다. 단시간에 이렇게 오른걸 체감한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입니다.

    • @syjy0920
      @syjy0920 년 전 +2

      맞아요. 단기간 이렇게 물가가 오른적이 없었음. 미국에서 휘발유와 소고기를 비싸다고 생각한게 요근래 처음. 외식비용은 말할것도 없이 과일 채소 육류 모든 그로서리 쇼핑품목이 엄청나게 다 올랐음

    • @user-ri8hq1jb9s
      @user-ri8hq1jb9s 년 전

      그 싸다는 미국기름도 1리터에 1700원그냥 돌파한지역도있음ㅋㅋㄱ

    • @user-ll9jb6ox5v
      @user-ll9jb6ox5v 년 전

      마트안가나 봅니다 기본 물가들이 10-50% 올랐습니다. 서민들은 마트 가기가 겁납니다. 과일사먹는것은 꿈도 못꿉니다.

  • @leeduplicate
    @leeduplicate 년 전 +3

    이미 예상된 일들..

  • @ancelmogarza9605

    팬데믹동안 국가에서 너무 퍼줘서 작년까지 이미 살거 다 샀음. 올 3,4분기에 소비는 예전과 다를거다. 헌데 삼성이나 엘지는 오히려 물량 더 찍었는데 참 신기해. 기업들이 분명 생각이 있을건데.. 우리가 모르는 뭔가가있는걸까.. 이미 재고도 엄청 많을건데

  • @user-sy1my2ig1v

    물가잡는방법이 꼭 금리만 인상하면 잡히는건가요?? 다른방법은 없나요

  • @uny3489
    @uny3489 년 전 +7

    30~40년전엔.
    우리집에서 음식물 쓰레기도 안나갔다.
    플라스틱은 아예 눈앃고 찾아도 없었다.
    한가정에 나오는 쓰레기가 거의 없어서.
    쓰레기리어카아저씨가 동네한바퀴 돌면. 끝.
    마른 낙엽이나 치우고 했었다.
    이게 뭐냐?
    고작 40년만에.
    이꼬라지가 된 🌎!!
    다들 죽고싶어 안달났구나.

  • @Real_Wulong
    @Real_Wulong 년 전 +9

    빅 스탭, 자이언트 스탭으론 부족하다. 빅 자이언트 스탭 100pp 가야된다

  • @user_curiosity
    @user_curiosity 년 전

    빨리 친환경 에너지가 개발되고 상용화되면 좋겠다

  • @brave3143
    @brave3143 년 전 +1

    당연하지 물가는 오르고 월급은 제자리고 금리는 오르니 씀씀이를 줄일수 밖에....

  • @user-zs4fj5uv2y
    @user-zs4fj5uv2y 년 전 +25

    나는 나라에 받은돈없는데
    오르는건 잔인하게 오루네~
    짜증난다.은행들은 횡재해서 이시국에 돈잔치나하고~
    국민은 죽어나고

    • @user-zs4fj5uv2y
      @user-zs4fj5uv2y 년 전

      @@user-jh8qs2sg7u
      모지리야

    • @user-kk7nr7cg5j
      @user-kk7nr7cg5j 년 전 +1

      난 급식비도 다 내돈 내고 학교다녔지

    • @user-nb4pu1hk9l
      @user-nb4pu1hk9l 년 전 +1

      초중고대 다싹돈내고 급식비도 다냄 나라에서 받은거라곤 재난지원금뿐이다. 안받아도 그만인돈 연금도 끊킨다는데

    • @user-no7vh9jz9m
      @user-no7vh9jz9m 년 전 +2

      이게 국힘당 거기에 따르는 지지자들이 원하는 세상 아닐까요???난 그렇게 생각하는데 나라 아주 잘 돌아가죠??대통령 바뀌면 잘 살거라 경제 살아난다고 그러더만 아닌데요??더 어려워지는데 대책은없다하고..결국은 부자는 더 부자가되고 서민은 더 거지가 되는 세상이되겟죠...그러게 어느 정권이든 그 정권 비난할게아님...어차피 이눔이나 저눔이나 ㅋ

    • @hanszimmer1064
      @hanszimmer1064 년 전

      @@user-no7vh9jz9m 코로나도 국힘당 탓이고 미국에서 재난지원금 오지게 뿌려서 스태그플레이션 코앞인것도 국힘당 탓이지 ㅋㅋㅋㅋ
      대깨문 평균이다 이게

  • @user-bg8jd8et5o
    @user-bg8jd8et5o 년 전 +17

    무정부 상태

    • @user-pi4in3kc1h
      @user-pi4in3kc1h 년 전 +4

      가운데 뭐가 하나 빠졌네요. 무(당)정부

  • @LLKKKLKK
    @LLKKKLKK 년 전

    빨리 기술이 발전해서 달에서 자원을 채굴하고 가져올수 있어야 하는데..ㅠ

  • @Maple684
    @Maple684 년 전

    유로랑 달러 환율 선이 합쳐지는 날이 오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