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만에 파업 치달은 이유는?‥"20년 버스 준공영제 손봐야"(2024.03.28/뉴스데스크/MBC)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27.
  • 오늘 아침 서울 시내버스 노조가 12년 만에 파업에 돌입하면서
    출근길 혼잡이 빚어졌죠?
    아침에 많이들 불편하셨을 텐데요.
    임금 인상의 폭을 놓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던 노사가
    다시 대화에 나서서 극적으로 협상이 타결됐고
    오후 3시 이후부터는 모든 노선이 정상적으로 운행되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퇴근길 교통 대란은 피할 수 있게 됐습니다.
    imnews.imbc.com/replay/2024/n...
    #서울시내버스 #버스파업

    ⓒ MBC & 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댓글 • 973

  • @user-ur6xe9bn7g
    @user-ur6xe9bn7g 29 일 전 +818

    결국은 기사들이 문제가 아니라 버스회사 사장가족들과 임원들이 엄청나게 배불리고 그게 직원들에게 분산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사단이 난것이군요

    • @user-ze7ef9fh7u
      @user-ze7ef9fh7u 29 일 전 +12

      배부르다 ㅋㅋㅋ 그럼 너도 서울에 버스회사 차리던가 ㅋㅋㅋㅋ 당연히 가족들이 먼저지 직원들이 먼저유???ㅋㅋㅋㅋㅋ

    • @leeseonjun3768
      @leeseonjun3768 29 일 전 +21

      직원들 가족은 다 버리는구나 그럼?

    • @user-vp4vs4rt4k
      @user-vp4vs4rt4k 29 일 전 +11

      꺼억 세금 맛조타

    • @dfskfsdfgjdskfgk444
      @dfskfsdfgjdskfgk444 29 일 전 +67

      @@user-ze7ef9fh7u 이런마인드 기업차리면 안될 전형적인타입

    • @user-kw4qm6px2f
      @user-kw4qm6px2f 29 일 전 +28

      한국 대부분의 기업 구조가 그런 식으로 돌아가고 있음. 특히 나라에서 주는 지원금을 가볍게 여기고 빼돌림. 그 중에 심한 곳이 버스회사임. 그러면 감사가 제대로 되어야 하는데 안 되는게 문제지.

  • @user-pk8gm3us4r
    @user-pk8gm3us4r 29 일 전 +616

    맞는말입니다.
    국민혈세로 버스업체 사장 배만 불러주는겁니다.

    • @cch1763
      @cch1763 29 일 전 +10

      버스 절반 없에고 버스비3천원하면 됨
      환승도없에고 다 민영화 해

    • @adihang6271
      @adihang6271 29 일 전 +42

      버스업체 사장 자식, 친척, 와이프 연봉만 줄이면 바로 흑자전환된다ㅋㅋㅋ

    • @ksj261
      @ksj261 29 일 전 +9

      대한민국은 그런 나라입니다. 수십년간 변하지 않죠. 택시도 그렇고...

    • @asgrimm8165
      @asgrimm8165 29 일 전 +8

      준공영제는 문정부가 싼똥임 ㅋㅋㅋㅋㅋ 문재인때는 가만히있다가 지금와서 난리치는게 개웃기네 ㅋㅋㅋ

    • @cszmoon
      @cszmoon 29 일 전 +6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해 적자 노선을 유지하는 댓가로 서울시가 재정을 투입하는 것인데
      버스업체 사장 배만 불리다니요? 공공의 역할이 이런거 아닌가요?
      적자 노선 없애면 되지 서울시는 왜 그 노선을 유지하려 하는지가 뻔한데 이런 얘기를 하는겁니까?

  • @user-cx8ot7xq4k
    @user-cx8ot7xq4k 29 일 전 +391

    버스회사 대표들 배만
    불려주고 있지요...

    • @JiNo-JiNo
      @JiNo-JiNo 29 일 전 +1

      그냥 아무것도 건드리지마 그냥 둬 다음 정무에서 살펴보고하게 다 망가트리지말고

    • @user-yv1mh3wq8q
      @user-yv1mh3wq8q 29 일 전

      ​@@JiNo-JiNo 다음 정부는 김정은이 집권하게 될꺼에요.

    • @STAR-zb7ox
      @STAR-zb7ox 29 일 전 +6

      쥐바기가 노린게 이거지~

    • @STAR-zb7ox
      @STAR-zb7ox 29 일 전 +5

      ​@@JiNo-JiNo면바기가 노린게 이거였어~

    • @user-vj3qz4ez9v
      @user-vj3qz4ez9v 29 일 전

      대기업도 수출 적자 내도 정부가 계속 지원 해주니까 저성장 경제에도 대기업만 성장 하는 거임

  • @enkei22222222
    @enkei22222222 29 일 전 +170

    사업주들은 대대손손 대물림하여 잘먹고 잘살고, 노동자는 언제나 힘들고 어렵게 삶....

    • @user-jq2di7ws1c
      @user-jq2di7ws1c 29 일 전

      회사 상속세가 60%인데 대대손손 대물림을 어떻게 해요.. 딱 민주당 공산주의 사상이네요..

    • @user-pf7qe7oo3g
      @user-pf7qe7oo3g 29 일 전 +2

      근데 그게 2찍이 들이 원하는 삶이라...

    • @user-ij7kf3xg3x
      @user-ij7kf3xg3x 29 일 전 +1

      1찍이라고 다를까😊

    • @KUKULUKUKU
      @KUKULUKUKU 29 일 전

      그게 자본주의긴 함...

  • @raynal-RDIABLO
    @raynal-RDIABLO 29 일 전 +350

    사업주들은 손안대고 코 풀고 돈받아 포르쉐타고

    • @user-sv8vt2hi4h
      @user-sv8vt2hi4h 29 일 전 +5

      ㅇㅅㅇ 손해 안보는 사업~누굴 위한 사업인가?

    • @yskim7827
      @yskim7827 29 일 전

      @@user-sv8vt2hi4h명박이의 위대한 업적

    • @coingoblin
      @coingoblin 29 일 전 +1

      당연히 그정도 운영하면 포르쉐 정도는 최소한 탈 수 있는거 아냐?

    • @user-bp9qe4ye3w
      @user-bp9qe4ye3w 29 일 전 +1

      너도 하든가 ㅋㅋ 포르쉐탈수 있는데 왜 안하니? ㅋㅋ
      페라리 타고 당긴다고 반박하려나? ㅋㅋ

    • @user-ht8ww7ri8t
      @user-ht8ww7ri8t 29 일 전

      ​@@user-bp9qe4ye3w 누가보면님 개갑부인줄 ㅋㅋㅋㅋ 뭐다 부모잘만난거지 ㅋㅋ 개천이 매말라서 용이나올수없는시대임 이제는 ㅋㅋㅋ

  • @skim8403
    @skim8403 29 일 전 +232

    미국처럼 버스공사를 만들어 중앙정부가 운영하든지 시정부가 운영하든지 직접 버스운영 해라

    • @hook3351
      @hook3351 29 일 전 +9

      그럼 세금 더 들어감..

    • @FF-eq3xq
      @FF-eq3xq 29 일 전 +2

      버스없애고 역 늘리고 철도차량 늘려라 도로 깨끗해지고 좋겠구만

    • @user-nj6oj2gz8f
      @user-nj6oj2gz8f 29 일 전 +27

      @@hook3351 뭔소리야 애초에 걍 나라에서 운영하면지금보다 돈이 덜들어갈거 같은데? 당기순이익 700억을 넘긴다는데?
      애초에 세금이 안들어갈 순 없겠지만 순이익들 다시 나라 국고로 귀속시키면 지금 드는 돈보단 줄어들겠지 그리고 세금 빨아먹고 배불리는 인간들은 수입을 잃고

    • @ajrxoRKd
      @ajrxoRKd 29 일 전 +2

      ㄹㅇ 공무원자체로 미국처럼 철밥통없애야함

    • @SadNeko.
      @SadNeko. 29 일 전

      ​@@hook3351
      개소리 작작해라
      이런 상황이라면 직접 운영하는게 이득임

  • @JR-kd6ot
    @JR-kd6ot 29 일 전 +112

    추가 수익은 회사돈, 손실나면 세금...

  • @user-li3dg9tg2m
    @user-li3dg9tg2m 29 일 전 +135

    회사는 가족채용으로 필요도 없는 대가리 수 채움
    버스회사는 거진 아들내미 채용하고 20대에 들어온지 얼마 안되는데 초고속 승진 부장올림
    사장은 판공비 합치면 월급이 천만원 넘어감
    이게 버스회사 실체임

    • @out6844
      @out6844 29 일 전 +5

      실수령이 천만원이면 연봉이 얼마라는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oyavitor
      @hoyavitor 29 일 전 +10

      천만원이면 다행이지요😂

    • @user-jz6rh7nc4p
      @user-jz6rh7nc4p 29 일 전 +1

      연봉 1억 이상은 받아야지..
      직원이 몇명인데.. 사람관리가 쉬운게 아님

    • @man4c735
      @man4c735 29 일 전 +10

      @@user-jz6rh7nc4p 사장아들인가보네 ㄲㄲ

    • @asdasdasd5794
      @asdasdasd5794 29 일 전 +14

      @@user-jz6rh7nc4p 몇명인데 ㅋㅋ 사고나면 기사책임 물리고 민원들어와도 기사책임. SCV 뿌려놓은거마냥 미네랄 캐오는거 지들이 다 쳐먹고 양심도 없이 안나눠주니 이사달이나지

  • @user-bi6pf9sz9t
    @user-bi6pf9sz9t 29 일 전 +240

    세금으로 버스회사 수억벌인다~!!그래서 준공영제~~정확하게 집행하라!빼장장사하는꼴~~!!돈만 처지원해주지말고 ~?!!점검하라!!!

    • @user-xz1ik4gl8i
      @user-xz1ik4gl8i 29 일 전

      인수안하는 이유가 직접 운영하면 더 적자라서 안하는겁니다ㅋㅋ
      버스기사도 공무원행

    • @shlee3163
      @shlee3163 29 일 전

      다른 나라는 버스가 많지 않은디..

  • @MA-it1oh
    @MA-it1oh 29 일 전 +65

    차라리 이럴거면 나라에서 운영하는게 맞지않음?

    • @never_die..
      @never_die.. 29 일 전 +7

      국가에서 운영하는게 깔끔한데
      지방이야 적자에 허덕이니 매각금이 크지않을껀데 서울은 사람이많아서 인수하기위해 들에가는돈이 감당이 안될꺼임
      하지만 미래를봐도 공기업에서 운영하는게 맞긴함

    • @Neo8174
      @Neo8174 26 일 전

      그것도 있지만...
      정부에서 운영할경우 버스기사를 공무원으로 할지 준공무원으로 할지등...
      지금 상태로 두기 애매해 지는거죠....
      정부기관이든 공기업이든...버스기사를 공무원 취급하면 거기에따른 문제들도 생기니...
      정부에서도 어떻게 하기 애매하겠죠
      한번에 들어가는 세금도 장난이 없으니...

  • @user-xr1hy1yw5g
    @user-xr1hy1yw5g 29 일 전 +99

    그냥 서울시에서 인수하죠.어짜피 세금으로 운영되니!

    • @user-zc5wk7ug7n
      @user-zc5wk7ug7n 29 일 전

      니가 2억짜리 집 60만원 월세주고있는데
      시에서 2억3천에 사서 관리한다하면 팔꺼냐?

    • @user-xr1hy1yw5g
      @user-xr1hy1yw5g 29 일 전

      @@user-zc5wk7ug7n 서울시민이 원하면 팔아야지 이런걸 나한데 물어보냐!너도 별거 아닌 아닌 댓글에 혈압올리지만...고혈압로 객사한다.밥은 먹고 다니니?ㅎㅎ

  • @jasonkim5347
    @jasonkim5347 29 일 전 +120

    시내버스는 시에서 100% 운영하는 완전공영제로 바꿔야 합니다!

    • @PRING-2023
      @PRING-2023 29 일 전 +1

      에효...답 없다

    • @yunkim9320
      @yunkim9320 29 일 전 +5

      시내버스와 버스차고지를 서울시에서 다 인수할수 있나요?
      그거다 서울시에서 매입해야 가능한 일이구요 예산은 조단위로 들어갈겁니다
      차고지의 경우 버스회사의 사유지가 대부분이고 기타 임대로 운영됩니다
      현재 준공영제도도 엄청난 세금이 들어가는데 이걸 지원 안하겠다고 하면
      적자노선 수백개 노선이 폐지 될거고 과거 처럼 시간에 쫒기는 운행과
      손님 먼저 태우려 아수라장 꼴 나겠죠
      버스 준공영제 첫단추를 잘 못 꿰었죠 시민 편의를 위해서 세금을 투입했는데 문제 투성이고
      다시 되돌리려니 그것도 안되고 그냥 계속 악순환만 되풀이 될겁니다

    • @user-fy2gu7wf1k
      @user-fy2gu7wf1k 29 일 전

      응 니세금 2배로 올라가는 소리

  • @zsdaxc4567
    @zsdaxc4567 29 일 전 +114

    세금으로 버스적자 마련해주는 준공영제..흠..어느정돈 손봐야

  • @user-vi9ld1jl9f
    @user-vi9ld1jl9f 29 일 전 +9

    하루속히 준공영제 보완 수정해야한다 버스회사배불려주기

  • @kgomKim
    @kgomKim 29 일 전 +64

    5년동안 임금 동결한거랑 사측이
    돈 몇만원에 벌벌떠는 너희가 파업 할수 있냐
    조롱한건 왜 보도 안합니까

    • @ellythecat0921
      @ellythecat0921 29 일 전 +1

      맞습니다. 저도 이거 보고 파업 지지하기로 했습니다.

    • @user-jb3rr9ez6i
      @user-jb3rr9ez6i 28 일 전 +1

      오히려 이제 버스회사가 역풍맞게 생겼네요 십수년간 황금알을 낳던 거위 죽이게 생겼단....

  • @user-vy5uu4xz6z
    @user-vy5uu4xz6z 29 일 전 +103

    쉽게 말하면 버스회사들의 꿈수였다는 것입니다,
    버스회사들의 돈벌이에만 혈안이 되어 있네요.
    버스회사들은 시에서 주는 것은 다 뜯어 가겠다는 것이고 자기들은 투자를 하기 싫은 것입니다,
    그래서 버스파업에 직면하는 것입니다,
    이건 서울시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국이 다 그렇습니다,
    처한 상황은 다를 수 있지만 버스회사가 투자를 하는 것은 없습니다,
    버스회사 사장과 임원의 배만 불러 주는 것입니다,

    • @user-xd5bm1eb9i
      @user-xd5bm1eb9i 29 일 전 +1

      맞습니다
      기사들에게 주는 밥은
      진짜 그지같습니다
      배가 고파서 먹는거지
      이건 뭐...
      거기다 시간에 쫓기다보니
      그런 밥도 제때 못먹어요

  • @christinepark7805
    @christinepark7805 29 일 전 +22

    나라직영으로해라
    교통공사가 운영해라

  • @user-ir1op5gj3n
    @user-ir1op5gj3n 29 일 전 +127

    지원 해주지 말아야해 그리고 버스회사 세무도사 함들가라 냄세난다

    • @user-hp5cn1sc4o
      @user-hp5cn1sc4o 29 일 전

      지원은 해야지 적자노선또한 시민들의 이용할수있는 권리가있으니까 .. 하지만 관련법을 교정해서 이런일이 반복되는걸 최소화해야 하지않을까?

    • @Neo8174
      @Neo8174 26 일 전

      지원 끊는 순간...돈되는 노선만 돌고 돈안되는 노선들은 배차시간 1시간 2시간 거이 시골버스 수준으로 될겁니다..

  • @user-zs2qy7em3u
    @user-zs2qy7em3u 29 일 전 +25

    기사님들 너무 고생이신데

  • @user-cm5ku9dh4o
    @user-cm5ku9dh4o 29 일 전 +4

    저거 진짜 손바야함 버스 회사들 가족 친척 다끌어모아 회사 입사시켜놓고 월급 따박따박 다받아감 사장만 배불리는 꼴이고 버스기사 식당 밥도 개판임 임원 지들은 가만않자 돈버는꼴임

  • @user-zw9ei6cu9k
    @user-zw9ei6cu9k 29 일 전 +37

    배당금.. 결국 돈이 된다는건데.. 구조조정 필요할듯

  • @user-nc8me2wj9e
    @user-nc8me2wj9e 29 일 전 +20

    실질적으로 일하는 층의 월급을 올려줘야함..

  • @HuniZzing
    @HuniZzing 29 일 전 +52

    정말 문제가 많네요

  • @whpwh
    @whpwh 29 일 전 +6

    나도 시내버스 기사였지만 현재의 준공영제 정말 문제가 많아서 당장에라도 뜯어 고쳐야지~

  • @juhwanoh4097
    @juhwanoh4097 29 일 전 +19

    공영화로 바꿔서 운영해야겠는걸~~

  • @dandelionprince4946
    @dandelionprince4946 29 일 전 +9

    허울 좋은 버스 준공영제....버스회사와 사장들과 임원들만 완전 배불리고 부자 만들어 준거지....그 많은 지원금...단 1%나 버스 기사들에게 갔을까....진짜 버스기사 처우 좀 개선해 주세요...버스기사들...생리현상 조절하려고 운전대 잡기 몇 시간 전부터는 물도 마시지 않는 다는데...아무리 먹고 살기 위해 하는 일이라지만...최소한 인간 대접은 해줘야죠...버스회사는 버스 기사들을 완전 돈 벌어주는 노예쯤으로 생각하는지..

  • @supark_
    @supark_ 29 일 전 +14

    준공영제 정말 헛돈쓰는거에요. 버스회사 회장들 배만 불려주고 기사님들 처우도 별로 달라지지 않아요

  • @kijinceo2k
    @kijinceo2k 29 일 전 +11

    버스 회사만 배 불리지 말고 기사들 처우를 좋게하는 묘수를 찾아야 한다. 회사 부르조아들 세무조사 하라.

  • @user-tg7wb7im9t
    @user-tg7wb7im9t 29 일 전 +18

    이번 12년만의 노조들이나선거 정말 잘한거라구봄 억지부리는것두아니구 현대자동차노조도아니구 버스노조는진짜 킹인정이지

  • @yj1687
    @yj1687 29 일 전 +11

    버스 회사가 문제라는건 옛날부터 있었는데 아무도 터치를 하지 않는다.

  • @smilebaby0704
    @smilebaby0704 29 일 전 +20

    준공영제는 왜 버스회사 사주들의 이익을 위하나요?

  • @skxmsk8400
    @skxmsk8400 29 일 전 +8

    버스 기사는 힘든데 사장들만 엄청나게 벌어들이죠..옛날부터 그랬는데 하루빨리 개정좀 됐음 좋겠네요

  • @user-mw4eu7rt2w
    @user-mw4eu7rt2w 29 일 전 +13

    버스기사들은 죄가 없어...진짜 힘들게 일하는 노동자들임

    • @LKKVMD
      @LKKVMD 26 일 전

      지금 버스회사들 보면 기사가 다들 모자른거 같더군요
      서울시내 버스들인데 버스기사 모집이 대부분 걸려있고
      초보도 교육시켜 투입한다는 조건까지 걸려있는데
      과거는 경력자만 모집이었거든요

    • @Neo8174
      @Neo8174 26 일 전

      @@LKKVMD 그것도 그렇죠
      대형 면허따고 대형차량 운전경력 2~3년 이상되야 겨우 받아주던 시대도 있었는데...

  • @user-vj6lt3go4m
    @user-vj6lt3go4m 29 일 전 +59

    임원놈들은 편하게 앉아서 돈이나 챙기고
    기사님들은 힘들게 일하면서도 돈도 쥐꼴이만큼 주고
    이제는 손좀 보자 에휴 갑갑허다

  • @behere7731
    @behere7731 29 일 전 +14

    와….사모펀드도 버스운영에 들어갔구나…몰랐네…

  • @crownjam6940
    @crownjam6940 29 일 전 +4

    세무조사해라

  • @user-cq9iw8pn9w
    @user-cq9iw8pn9w 29 일 전 +7

    부산도 마찬가지 입니다. 버스회사들의 세금 잔치벌이는 준공영제 .

  • @user-ue3qf9yr7d
    @user-ue3qf9yr7d 29 일 전 +11

    사장가족들 세무조사 안하는거냐 사장가족들만 돈버는 구조라는거네

  • @user-il2vn2pg1e
    @user-il2vn2pg1e 29 일 전 +4

    버스회사 정부에서 운영하는게답임
    운전수는 공익근무요원으로 대체하고

    • @LKKVMD
      @LKKVMD 26 일 전

      여야 누가되던 코레일도 민자화 하고 싶어하는 정부인데

  • @reason321
    @reason321 29 일 전 +5

    세금으로 돌아가는구조인데 왜 사기업으로 냅두는지..

  • @freehwan
    @freehwan 29 일 전 +31

    완전 공영제로 바꿔서 각 시도체가 직접 관리해라. 그게 더 손실이 없다

    • @user-sr9cw2vd3r
      @user-sr9cw2vd3r 29 일 전

      그건맞다 하지만 기사님들 공무원 시켜줘야되는데 그럼 또 말이많아짐

    • @cch1763
      @cch1763 29 일 전

      명박이가 골치아픈거 만들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함

    • @never_die..
      @never_die.. 29 일 전 +3

      ​@@user-sr9cw2vd3r공기업으로 만들어야지
      버스기사도 공무원급여받고 운전할사람없음

    • @hiyo-o
      @hiyo-o 29 일 전

      시 예산이 문제지

  • @sunlee8754
    @sunlee8754 29 일 전 +13

    사모펀드도 문제지만 경영진들의 방만한 경영도 문제지..차량이나 시설, 인적 투자는 안하면서 적자만 보전해달라고 하면 누가.좋아하는가?

    • @JR-kd6ot
      @JR-kd6ot 29 일 전 +2

      일부러 방만하게 경영하는 거 아닌가요?
      다른 곳으로 회사 돈 빼돌리고, 그렇게 발생한 손실은 세금으로 메꿔지면, 많이 빼돌릴수록 이익이니까요.

  • @user-ld4op7zd9d
    @user-ld4op7zd9d 29 일 전 +3

    각 지자체가 직접 운영 해야 합니다..

  • @durusamdasu
    @durusamdasu 29 일 전 +4

    돈이 없는 게 아니다. 도둑놈들이 많은 것 뿐이지

  • @jsrrrrrrr
    @jsrrrrrrr 29 일 전 +4

    그냥 서울시가 버스회사 운영해라 무슨 사모펀드냐

  • @user-hv5wl6tt8w
    @user-hv5wl6tt8w 29 일 전 +6

    년간 8천억이면..
    서울시가 버스회사를 차려도 되겄다..
    다 내쫓고.. 공영버스 운영해라..
    택시도 비슷한거 같은데..
    공영택시도 운영해라..

  • @user-ur5gb6cq1n
    @user-ur5gb6cq1n 29 일 전 +7

    세금으로 운영하는거면 사장이 왜필요하지.??
    그냥 나라에서 관리해라
    사장 연봉이 1억이라던데 돈이 썩어남냐

  • @jaepark6169
    @jaepark6169 29 일 전 +4

    버스 준공영제의 경우 보조금은 운전기사와 정비사 월급과 복지혜택금을 지방자치단체에서 50% -100%를 직접 개인별 계좌로 입금시티고(운전기사는 버스당 2명 이내,정비사는 버스 10대당 1명으로 한정),버스회사로 입금시켜서 버스회사 임직원들의 배를 불려주지 못하도록 개선하라❤

  • @swk2573
    @swk2573 29 일 전 +4

    세금이 8천억 들어가는데.. 버스회사가 순익 7백억.. 성과금 파티.. 이게 의료계 지금 건보 사로 먼저 빼먹으려고 난리치고 밥그릇 싸움하는거랑 겹쳐 보는건 나뿐이 아니지?? 진짜 세금은 완전 눈먼돈이구만..

  • @user-kk5wu6gp8g
    @user-kk5wu6gp8g 29 일 전 +5

    버스회사 사장들만 배불리는격. 서울시가 그냥 버스를 운영하는게 .....

  • @user-ng5xk7gc7z
    @user-ng5xk7gc7z 29 일 전 +7

    이번 버스파업은 인정이지...

  • @user-ds1gu5ve2t
    @user-ds1gu5ve2t 29 일 전 +22

    버스회사 조지면 파업 안해도 되는거네

  • @user-uf9ni8pr1b
    @user-uf9ni8pr1b 29 일 전 +7

    어차피 적자 보전해줄거면 차라리 완전공영제가 나을지도

    • @user-jr7hp2py3i
      @user-jr7hp2py3i 29 일 전

      완전 공영제도 문제임. 완전공영제 시행해버리면 더이상 버스회사는 버스노선이 어떤지, 승객은 몇명타는지 이제 신경안씀. 자기들 돈은 어짜피 세금이 먹여주니까. 아마 완전공영제하면 노선하고 배차간격이 개판날것임... 그 누구도 책임을 지는 사람이 없게 되는거거든..

    • @user-we7hh3xu8s
      @user-we7hh3xu8s 29 일 전

      완전공영제 ㅋㅋ 버스기사 부족하다고하면 배차 1시간이냐

    • @user-uf9ni8pr1b
      @user-uf9ni8pr1b 29 일 전

      ​@@user-jr7hp2py3i 버스회사 자체를 인수해서 시영으로 하는게 공영제 아닌가요?

    • @user-jr7hp2py3i
      @user-jr7hp2py3i 29 일 전

      @@user-uf9ni8pr1b 버스회사를 인수한다고해서 버스회사의 사장과 직원이 사라지는게 아니죠.. 인수한다는건 그냥 준공영제는 일부노선만 세금으로 보전해줬다면, 완전공영제는 모든 노선과 회사운영을 세금으로 한다는 뜻이니까요. 결국 시내버스의 모든 부분을 공무원이 집행한다는 뜻인데... 지금까지 봐왔을때 공무원이 그걸 잘하다고는 보장 못하겠네요 ㅋㅋ

    • @LKKVMD
      @LKKVMD 26 일 전

      @@user-jr7hp2py3i 그런다고 개판나진 않습니다.
      코레일이나 서울메트로의 지하철이나 기차가 승객 몇명이나 타는지 관심안가지진 않습니다.
      노선이나 배차 간격도 의외로 꼼꼼하구요
      공영제로 하되 성과급 제도를 도입하면 되게 되있습니다.

  • @user-fe9iv9wp2w
    @user-fe9iv9wp2w 29 일 전 +4

    이럴거면 국가가 직접 버스기사를 공무원으로 뽑아 운영하는게 더 이득일 듯 싶다.. 일부 구간을 그렇게 해보는게 좋을 듯 하다.

  • @majortom6301
    @majortom6301 29 일 전 +5

    버스회사 기사들의 임금 인상분을 시민 세금으로 떼우면 경영진은 손안되고 코푸는거네?

  • @KEVINRHO353
    @KEVINRHO353 29 일 전 +4

    그럴거면 공영제로 바꿔라. 시내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해라. 보행로에 불법주차하는 차량이 너무 많다. 이들이 도시 교통체증에 주범이다.

  • @user-eu3hd7lf6i
    @user-eu3hd7lf6i 29 일 전 +7

    어차피 세금으로 운영되는 셈인데 그냥 나라가 운영하면 안되는 건가?

  • @nirvana71-
    @nirvana71- 29 일 전 +3

    사장들 감사함해봐

  • @user-pd4ey2nr6u
    @user-pd4ey2nr6u 29 일 전 +2

    버스 노선.. 출퇴근 시간에는 아파트에서 직장까지 예약버스 운행했음 싶네요
    그렇게 사람을 모으면 빈차는 없고 편리성은 더 좋아질텐데

  • @user-sr9cw2vd3r
    @user-sr9cw2vd3r 29 일 전 +5

    회사가 배불리는 시스템 바꿔라 이런 파업한다고하면 잘모르는사람들은 회사보다 기사님들만 욕먹는다

  • @user-ho7ko7pz3s
    @user-ho7ko7pz3s 29 일 전 +27

    세금 도둑 잡고 부자증세하면 다 해결될 문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세계 다른나라에 자랑할게 의료보험제도하고 대중교통밖에 또 있습니까? 그런데 이것도 의료민영화할려고 안달이고 대중교통도 환승제 없어지는 순간 서민들 교통비는 한순간에 몇십만원이 될겁니다. 세금으로 국민들이 값싸고 편하게 이용하는 대중교통이면 되지 뭐가 문제입니까? 세금이 엉뚱한 곳에 쓰이지 못하게 하는게 정부가 해야할일입니다.

  • @mapx2100
    @mapx2100 29 일 전 +34

    이명박이 서울시장 하면서 저질러놓은 일인데 꼼꼼하게도 챙겨먹네요.
    공영성은 유지하면서 효율적인 운영이 되게 하는 묘안이 필요합니다.

    • @user-ql3pu8uz6k
      @user-ql3pu8uz6k 29 일 전

      없습니다 기업이란건 돈 벌어먹을 생각을 하지 공공성 챙기는 집단이 아니거든요
      지금보다 깐깐하겠답시고 돈 안 준다? 그럼 걍 사업 접고 아무도 안하거든요

    • @canbutter2041
      @canbutter2041 29 일 전 +1

      그딴게 되면 소련이 망했겠냐

    • @user-sr9cw2vd3r
      @user-sr9cw2vd3r 29 일 전

      님아 님처럼 살면 미래가없어요 님은 무슨일하는지 모르겠지만 님이만약 회사다니면 주는데로 받고 살아가세요 연봉올려달라고하면 안되요 절대~

    • @user-kw4qm6px2f
      @user-kw4qm6px2f 29 일 전

      너가 해봐. 맨날 문제점만 가볍게 던지지 말고.

    • @user-jz6rh7nc4p
      @user-jz6rh7nc4p 29 일 전

      위탁 운영을 해야됨 물가 오른 만큼
      기사들 월급 올려주고
      기사님 인원수 당 관리자 수 정하고 임금도 적정선으로 해서 과다 수익이 안나도록 재정비 해야됨

  • @user-lj3vo7rx9s
    @user-lj3vo7rx9s 29 일 전 +6

    시민들은 모르지만 ㅋ 상위권등수 찍으면 회사는 서울시로부터 수십억보너스를 받는다…응 기사는 1원도 더주는거없음 ㅋㅋ 사무실직원은 인센있다고는함 그래서 기사들 계속 쪼으고 괴롭힘 ㅋㅋ 그래야 등수가 높고 인센받으니

  • @user-iz3ms4mc9z
    @user-iz3ms4mc9z 29 일 전 +6

    인공지능 노선을 만들어야한다
    이제 사람은 못믿는다~

  • @samdong
    @samdong 29 일 전 +5

    사업주의 도덕적 해이에 대해서는 일벌백계 해야 합니다. 마음 같아선 사업주 가족들까지 다 씹어먹어도 분이 안 풀리겠어.

  • @user-pg6zl8ji9l
    @user-pg6zl8ji9l 27 일 전 +1

    각지역에 트램을 신속하게 운영하여 국가에서 운영할수 있도록 빨리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user-fx3kd4ls6k
    @user-fx3kd4ls6k 29 일 전 +4

    700억대 당기순이익 최대순이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임원 급여 24억인데?? 임금 인상은 시에서 세금으로 부담 어후

  • @user-yf6tr1dp4k
    @user-yf6tr1dp4k 29 일 전 +3

    답은 자율주행~

  • @user-rl6ws8zy4y
    @user-rl6ws8zy4y 29 일 전 +12

    준공영제가 문제가 아니라 회사운영이 문제구만

  • @z2023v
    @z2023v 28 일 전 +1

    사모펀드 잡아 족쳐야 한다.

  • @Oops2585
    @Oops2585 29 일 전 +4

    준공영제 폐지하고 적자노선 공영화 하는게 더 싸게 먹히는거 아님??

  • @user-co1hk4ud4z
    @user-co1hk4ud4z 29 일 전 +3

    오늘 시민들 표정이 포기한것 같더라..그냥 지나가길...다들 견디느라 애쓰네요.

  • @junghyeopcha6861
    @junghyeopcha6861 29 일 전 +1

    완전공영제로 전환해야 함

  • @user-pc5yq2of6z
    @user-pc5yq2of6z 29 일 전 +4

    여러분 사모펀드가 다른게 아닙니다. 검은머리 외국인, 대한민국 재벌, 고위공직자들이 사모펀드 주인 입니다.
    지들이 정책바꾸고 버스회사 사고, 팔고. 다 국민세금으로 농락하는 겁니다.

  • @admint2607
    @admint2607 29 일 전 +6

    시내버스는 완전 공영제로 해야됌

  • @itsTV570
    @itsTV570 29 일 전 +11

    서울시 참 일 잘한다

  • @user-bg7yy6of5v
    @user-bg7yy6of5v 29 일 전 +2

    도둑놈들이 너무 많다

  • @user-om6ek6op4r
    @user-om6ek6op4r 29 일 전 +1

    그 당시 저기 기사로 들어가면 공무원이라고 했는데....내 이런날 올 줄 알았다..
    들어갈땐 ”감사합니다“
    들어가면 “대한민국아 돈 준비해~”

  • @user-iu2vq3ne1e
    @user-iu2vq3ne1e 29 일 전 +12

    아니 버스회사 적자나면 망하게 아니면 회사 폐쇄하게 둬야지 무슨 세금으로 막아줘 그러니 뒤로 빼돌리는것
    아녀 적자도 일부 아주 미세하겠지 그냥 주니 니거야 내거야 하고 해먹지 당장 폐지하라..

    • @never_die..
      @never_die.. 29 일 전

      적자나는 이유도모르면서 망하게두라니 그런소리마라
      버스회사가 자선단체도아니고 외곽지 사람한두명타는 적자노선은 버스하루한번보내면 다행인상황온다
      그래서 그런노선없어질꺼뻔하니까 보조금줘가면서 없애지마라는거고
      근데 결국 돈버는건 사측이고 실제일하는기사들 인력갈아서 충당하는게 현재상황임

    • @LKKVMD
      @LKKVMD 26 일 전

      @@never_die.. 기사들 대부분 버스회사들이 더 뽑으려 하고 있긴 하던걸요
      동네에 다니는 버스들 죄다 기사구인 붙어있는거 보면
      마을버스도 타서 기사분께 물어보니 기사 두명이 할 일을 한명이 한다 하더라구요
      사람이 모잘라서

    • @never_die..
      @never_die.. 26 일 전

      @@LKKVMD 네 마을버스보면 기사구인 안붙은곳찾기가 더 힘들죠
      최저임금도 안되는돈주고 사람굴리려고하면서 사람안구해진다고 징징대는 마을버스사장보면 진심 싸데기마려워요. 조쏘기업보다 임금 더 후려치는곳이 대부분인걸로알아요
      조쏘는 그래도 연장수당이나 야간같은거 어느정도는 지키려고하는척이라도하는거같은데 마을버스같은곳은 염전노예끕이라생각되요
      법의 사각지대가 여기라고생각됩니다

  • @user-zk7mi3lb5q
    @user-zk7mi3lb5q 29 일 전 +6

    적자 났을때만 민간에 맡긴거 취재하고
    국가운영 적자는 왜 보도 안합니까????????????

  • @Anker4Flow0JBL7
    @Anker4Flow0JBL7 29 일 전 +2

    사모펀드가 버스회사를 인수해서 운영한다면 말다한거지..

  • @nature1901
    @nature1901 29 일 전 +2

    빨리 인공지능 자율주행으로 버스 회사 퇴출시켜라 ~~~

  • @yune5597
    @yune5597 29 일 전 +22

    💥서울시 눈먼 돈으로 버스 업체 사장은 부당이익 앉아시 수백억 번다. 바보같은 공무원들아 새는 세금 막아라⚡️⚡️⚡️⚡️

  • @blackeagle4703
    @blackeagle4703 29 일 전 +5

    돈이없는게 아니다 나라의 도둑넘들이 많기 때문이다

  • @apoqas
    @apoqas 26 일 전 +1

    항상 경영진이 문제요. 세금으로 배만불리고 노동자는 천대 관심을 가지고 변화합시다

  • @user-ll1ge6zc1e
    @user-ll1ge6zc1e 29 일 전 +1

    진심 맞는말이지. 예전에 시사고발 프로에서도 나왔지만 세금으로 보전해주는데 사장과 그 일가 사람들이 다 사외이사 뭐 이런걸로 빨때 뽑고 아주 기사분들 고혈 빨더라.

  • @user-xs3pc5zb8v
    @user-xs3pc5zb8v 29 일 전 +4

    그럼 어떡할건데?

  • @user-el5cx2in3g
    @user-el5cx2in3g 29 일 전 +5

    기후동행카드 확대/추가하고 환승횟수 늘려주세요 ^^

  • @lineamini9990
    @lineamini9990 29 일 전 +1

    공영사업은 사모펀드 못들어오게 해라.
    물론 정치인들과 그 지인들이 하는거겠지만

  • @Brixtom1
    @Brixtom1 29 일 전 +1

    이걸 이제서야 손보다니. ㅋ
    서울시와 버스기사 사이에 있는거
    싹 제거해 버리면 될 것을..

  • @user-hg5zh7ot9y
    @user-hg5zh7ot9y 29 일 전 +9

    완전 세금 뜯어 먹는 순 악질이네.

  • @kochangil
    @kochangil 29 일 전 +4

    이거 십수년전부터 문제가 심각했는데.. 버스회사 사장가족사돈에 팔촌들 자리에 앉혀놓고 세금으로 놀고먹고 임원들도 마찬가지.. 이거 언제 고쳐지나 했는데 투입되는 세금이 조단위되려고 하니 이제서야 손보려고 폼잡네

  • @user-gk7ve4kv9h
    @user-gk7ve4kv9h 29 일 전

    여러개의버스회사로 나눠져있는관계로 거품이많이끼이있습니다 하나로통합하면 경비많이줄일수있습니다

  • @bjkim-lg7cp
    @bjkim-lg7cp 29 일 전 +1

    사람 많은 서울이 저런데..문제가 있는거 아닌가

  • @windboy900
    @windboy900 29 일 전 +11

    참....배가 불러도.....쥐명바기가 만든게 결국 터지네. 타 지방 버스기사의 애달픈 월급이 눈에 선하다.

    • @user-jg5gq6qu3h
      @user-jg5gq6qu3h 29 일 전

      지방 버스기사도 돈은 꽤 받지 않음?

    • @kw5995
      @kw5995 29 일 전

      준공영 안했으면 버스 회사 줄도산나거나 교통 소외지역 나오는거도 팩트 수정없이 계속 이어진 준공영으로 문제 생긴것도 팩트. 확증편향의 좌파사상 존경합니다.

  • @commenter6951
    @commenter6951 29 일 전 +7

    버스 : 갸꿀~ 내년에 또 파업 해야징~ 전기도 가스도 수도도 민영화 하면 나도 입찰 해야징~ 검새 처럼 의새 처럼 역시 국민을 인질로 삼으면 꿀을 빨 수 있다 이 말씀.

  • @user-oy2jo2my9w
    @user-oy2jo2my9w 29 일 전 +1

    이러다가 목포 같은 사례가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걱정해봅니다...

  • @strongman3759
    @strongman3759 29 일 전 +10

    시내버스 ㄱㅣ사는 대형면허 하나로 대기업 수준의 임금을 받아가면서 매년 임금협상에 목숨을 건다... 버스업체 손봐야된다

    • @jkt2299
      @jkt2299 29 일 전 +1

      너 택시 기사지

    • @user-xx9bh5yf3h
      @user-xx9bh5yf3h 29 일 전 +1

      님도 대형면허 따서 기사 하면 대기업 수준의 임금을 받을 수 있어요.. 지원 해 보세요.. 그렇게 쉽고 좋은데 왜 안해요? 서울 시내버스 기사 부족해서 매달 뽑아요...집 가까운데 아무데나 전화해 보세요..

    • @user-sr9cw2vd3r
      @user-sr9cw2vd3r 29 일 전 +2

      면허말고 또 따야되는게 있어요 cng천연까스 그리고 버스기사자격증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인성 그대는아려나?

    • @user-tg7wb7im9t
      @user-tg7wb7im9t 29 일 전

      매년?12년만의파업인거모르나 ㅎㅎㅎ도라이색기네 ㅎㅎㅎ너 1종대형 버스자격증 진짜 돌대가리아니면 누구나따거든??일해봐 마을버스부터 ㅎㅎㅎ3개월만 ㅎㅎㅎ

    • @punpun7867
      @punpun7867 29 일 전 +1

      면허만 있다고 아무나 시켜주면 다 드가서 하지 왜안함?

  • @triplea487
    @triplea487 28 일 전

    누굴위한것인가~~~

  • @user-xb5wp8gf4q
    @user-xb5wp8gf4q 29 일 전

    누구를 위한 세금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