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정신' 따위 필요없어! 금메달을 위해 패배한다?! 런던올림픽 배드민턴에서 나온 최악의 경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1. 14.
  • 2012 런던올림픽 배드민턴에서는
    정말 황당한 경기가 펼쳐졌는데요.
    토너먼트만으로 진행되던 배드민턴은
    런던올림픽부터 경기 수를 늘리기 위해
    조별리그 후 토너먼트로 경기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그렇게 되자 8강 진출을 확정한 팀들 사이에서
    좀 더 나은 토너먼트 대진을 위해 승리가 아닌 패배를 위한
    어처구니 없는 경기를 펼쳤는데요.
    여자복식 예선에서 나온 고의패배 경기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런던올림픽 #배드민턴 #고의패배
  • 스포츠

댓글 • 8K

  • @rsdfsesas3237
    @rsdfsesas3237 3 년 전 +14875

    관중들은 뭔 죄를 지어서 저딴걸 봐야함 ㅋㅋㅋㅋㅋㅋ

    • @nj4375
      @nj4375 3 년 전 +596

      돈 ㅈ나 아까울듯 ㄹㅇ

    • @user-ly5bj2fn5n
      @user-ly5bj2fn5n 3 년 전 +99

      저 돈으로 삼겹살(햄버거)먹겠다 ㄹㅇ

    • @user-xh8rp2ob9d
      @user-xh8rp2ob9d 3 년 전 +59

      @@user-ly5bj2fn5n ...프사랑 닉은 햄버거면서
      .삼겹살..? 힝..

    • @junchunji_
      @junchunji_ 3 년 전 +15

      @@user-ly5bj2fn5n 아시팔 몬폰인데 배고파지네
      버거 쿠폰좀

    • @user-ly5bj2fn5n
      @user-ly5bj2fn5n 3 년 전 +8

      @@junchunji_ 돈없어...ㅋㅋㅋ

  • @Daum4290
    @Daum4290 3 년 전 +3359

    지금 폰으로 보고 있는 나도 어처구니 없는데
    돈 내고 보는 관중들은 얼마나.....

  • @user-ms1so1yp8v
    @user-ms1so1yp8v 2 년 전 +2301

    한국팀은 이도저도 아닌 최악의 선택을 함.
    지고는 싶은데 철판 독하게 깔고 트롤할 깡은 없어서, 경기도 망치고 원치않은 승리까지하게됨. 이럴거면 차라리 열심히라도 했으면 스포츠 정신이라고 칭찬했고, 아예 독하게 트롤했으면 원하는 결과라도 갖고왔겠지

    • @user-qi2yy9bt4b
      @user-qi2yy9bt4b 2 년 전 +42

      ㅇㅈ

    • @user-td2np1sb4n
      @user-td2np1sb4n 년 전 +165

      ㄹㅇ 아주 즈벼 밟아버렸어야지 같이 진흙탕 경기를 하고 결국은 상대방 소원 이루어주고

    • @user-ts6ec3ul8g
      @user-ts6ec3ul8g 년 전 +34

      그니까 좀 더 이성적으로 생각하지 ㅠ

    • @user-qi3mc3ww3r
      @user-qi3mc3ww3r 년 전 +43

      댓글에 중국팀욕 가득할줄 알았는데 4팀중 한국팀이 2팀이라 그런가 딱히 없네ㅋㅋ만약에 한국이 관계 없었으면 댓글창 어땟을까 궁금해지는구만

    • @ABC-iz1be
      @ABC-iz1be 년 전 +76

      @@user-qi3mc3ww3r 남을 욕할 처지가 아니니까

  • @user-wk6ug9ql8o
    @user-wk6ug9ql8o 년 전 +119

    보는내내 부끄러웠던 경기를 다시보는대 역시나 부끄럽군요 감독마음도 이해는 가지만 나라를 대표해서 나갔으면 눈에 보이는 저런상황이면 선수들한테 그런 지시를 하면 안되는건대
    참 안타깝네요
    이기고 오면 엄청난 환대를 지고오면 쳐다보지도 않는 우리나라 저 위에있는 분들때문에
    악수를 두고 실격까지 당했네요
    선수들은 불쌍하고 감독은 안타깝고 국민은 부끄러운 잊고싶은 경기였습니다

  • @user-pz6cx1dl6e
    @user-pz6cx1dl6e 3 년 전 +8601

    두팀 모두 현타온 표정봐라.... 한국팀 중국팀 두팀 전부 선수들이 얼마나 자괴감 들었을까... 이딴짓 하려고 4년동안 피땀흘린거 아닐건데...

    • @user-kc4gm3ip5i
      @user-kc4gm3ip5i 3 년 전 +187

      지들이 결정해서 지들이 행한건데 무슨 현타

    • @user-ux8qc9od3z
      @user-ux8qc9od3z 3 년 전 +748

      @@user-kc4gm3ip5i 감독이 시켰겠지... ㅉ

    • @user-kc4gm3ip5i
      @user-kc4gm3ip5i 3 년 전 +90

      @@user-ux8qc9od3z 감독이 시키든 국민이 시키든 결국 한 사람의 의지도 포함되어있는건데 무슨 ㅋㅋ 감독의 권한이 아무리 강하다지만

    • @user-ch5pg7jn8n
      @user-ch5pg7jn8n 3 년 전 +754

      @@user-kc4gm3ip5i 스포츠 종목에서는 감독의 권위가 끝장이다

    • @user-kc4gm3ip5i
      @user-kc4gm3ip5i 3 년 전 +35

      @@user-ch5pg7jn8n 첫경기 보면 고의 패배하는 팀에 십점 이상 헌납하는게 본인들은 최선을 다한 거냐? 또한 감독의 권위가 높은게 맞지만 이걸 묵시하고 지시대로 한건 본인들의 의지도 있는거다 ㅋㅋ

  • @user-qq9sz6cx1p
    @user-qq9sz6cx1p 3 년 전 +7090

    지는게 이득인 상황을 만들어놓고 이기라는건 대체 무슨 논리의 경기체제냐ㅋㅋㅋㅋ

    • @user-qi3or1hf5q
      @user-qi3or1hf5q 3 년 전 +498

      ㄹㅇ 룰이 저 모양이면 메달 확보할 확률을 올리기위해서 전략적으로 진거라고 봐야할것 같은데

    • @2choi993
      @2choi993 3 년 전 +67

      지는게 이득인게 아니라 같은국가팀 피할려고 그러는거 아님? 시스템은 딱히 문제없는거 같은데

    • @user-fp2du3sn3z
      @user-fp2du3sn3z 3 년 전 +252

      롤드컵처럼 조별에서는 같은국가 못만나게 하던가 ㅋㅋ

    • @Relaxing_sound777
      @Relaxing_sound777 3 년 전 +140

      어이 거기 당신
      스크롤 멈춰
      내가 하라는 대로 따라해
      목 시계방향으로 4번 돌려
      반대방향으로도 4번 돌려
      눈알 시계방향으로 5번 굴려
      그다음 반시계방향으로 5번 굴려
      그리고 5번 정도 깜빡거려 눈주변도 조금씩 눌러주고
      좋아 이제 내려가도 돼
      목이랑 눈 상하면 못써

    • @user-xe9nf8xh8i
      @user-xe9nf8xh8i 3 년 전 +67

      조별예선 치루면 나오는 문제에요.그걸 룰로 고치기엔 한계가 있어요 저건 그냥 올림픽정신 스포츠정신이 없는거에요. 타 구기종목만 봐도 답나옵니다. 전력 상위인 다른조 2위팀 피하려고 1위 포기하나요? 그럼 포기하는 팀들을에 대한 대책이 있어요? 없습니다. 그냥 의심되는경기 보고 후판단으로 징계주는거 왜엔 사전에 방지책 없어요. 그리고 그런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서 일단 이기는 선수, 팀들이 대부분이고 이게 스포츠정신이고, 선수들 승부욕이고 자존심입니다.

  • @FunnyMarbleRaceMaker
    @FunnyMarbleRaceMaker 7 개월 전 +151

    선수단들이 절대 잘한건 아니지만, 이딴 룰을 만들어놓은 연맹도 처벌을 받아야 마땅하다..

    • @Leeznzn
      @Leeznzn 7 개월 전 +3

      근데 룰이 머가 문제임 조 1위가 다른조2위 만나고 모든 스포츠에서 가장 기본적인 법칙 아님?

    • @piercer7488
      @piercer7488 6 개월 전

      강팀 안만나려고 저런짓 할거라고 생각 안했을 겁니다. 챔스에서도 조별 순위에 따라 만나는 팀이 달라지지만 대놓고 저런짓은 안합니다. 강팀이라도 해볼만 하다 이런 마인드로 가죠. 만약에 이 경기에서 이기면 탈락이다? 그런 규정이 있지도 않겠지만 그런 규정이라면 모를까 저런짓은 명백한 페어플레이 정신 위반이죠. 쫄보들이나 할 법한 행동입니다. 전략도 아니구요.

    • @neymardasilvasantosjr
      @neymardasilvasantosjr 6 개월 전 +3

      솔직히 우리나라 연관 안되어있었으면 중국 엄청 깠을거잖아 ㅋㅋㅋㅋ 막상 우리나라도 연루되어있으니까 룰이 잘못됐다 ㅇㅈㄹ

    • @msk01012
      @msk01012 3 개월 전

      저게 왜 룰이 잘못이라는건지 걍 뇌 빼고 말하냐 너는?

  • @user-jh4iw7db5n
    @user-jh4iw7db5n 7 개월 전 +18

    토너먼트에서 붙을 A,D조의 마지막경기, B,C조의 마지막경기는 상대팀 예측을 막기 위해 마지막에 동시 경기를 진행해야한다... 하긴 그래도 반대편에서 먼저 경기 끝나면 머리 굴려서 똑같은 일 발생하겠구나.. 예전처럼 전체 토너먼트로 가야할듯

  • @Lee-hc1wk
    @Lee-hc1wk 2 년 전 +4234

    ㅋㅋㅋㅋㅋㅋㅋ 나같아도 지겠다 룰을 생각을 좀 하고 짜야지 ㅋㅋㅋㅋㅋㅋ 그 와중에 중국 치사한건 오지게 더 잘하네 한국선수들도 나중엔 포기한듯 ㅋㅋㅋㅋㅋ

  • @user-ob9im1jf1k
    @user-ob9im1jf1k 2 년 전 +6585

    져야 금메달 따는데 이길 선수가 누가 있나...
    저런 규정을 만든것들이 돌대가리지

    • @hgk4118
      @hgk4118 2 년 전 +151

      져야 금메달?
      은동이라도 따고 싶으니까 저러는거지 ㅋㅋ 금메달 딸 자신있음 다 패버리고 우승하면됨

    • @user-hi7lx6zd3q
      @user-hi7lx6zd3q 2 년 전 +468

      @@hgk4118 그런 마인드를 가질 수가 있나 ㅋㅋ 모두가 금메달을 노리는데 최대한 경우의수를 늘려가야지 ㅋㅋ

    • @user-sn5vq7be5f
      @user-sn5vq7be5f 2 년 전 +92

      @@user-hi7lx6zd3q 대표적인 토너먼트룰인데 뭐가 문제임?
      1등이라는 중국팀이 덴마크팀한테
      진거부터 압도적이지 않다는건데
      그 패배팀 피할려고 저지랄하는게
      비정상인거지 룰탓을하네ㅋㅋ

    • @user-hi7lx6zd3q
      @user-hi7lx6zd3q 2 년 전 +36

      @@user-sn5vq7be5f 1등이 꼭 압도적이여야 되는것도 아닌데ㅋㅋ

    • @asasasasas929
      @asasasasas929 2 년 전 +47

      @@user-sn5vq7be5f 룰이잘못된거맞는데 이길수있는최선의선택을한거지

  • @user-cu3cz4uv2e
    @user-cu3cz4uv2e 2 년 전 +191

    ㅋㅋㅋㅋㅋㅋ오히려 관중들 더 좋아하는거같네 재밌다ㅋㅋㅋㅋ

  • @kimnamho100
    @kimnamho100 8 개월 전 +2

    아시안게임 한국농구도 히로시마때 예선 중국 이기고 일본과 결승핧려고 주전빼고 경기했죠...룰을 풀리그에 상위 1,2팀 결승으로 만든 규칙때매 그렇게... 애초에 리그끼리 하고 토너먼트 해서 같은나라끼리 8강 붙게 한 규칙을 만든 운영위를 욕해야죠... 8강에서 한국끼리 만나서 메달 떨어져 나가는데 누가 그렇게 하겠어요...

  • @abc-ir4wx
    @abc-ir4wx 2 년 전 +5533

    서로 서브일부러 실패하는거 존나웃기네ㅋㅋㅋㅋㅋ

    • @vhgkdgkd
      @vhgkdgkd 2 년 전 +4

      ㄹㅇㅋㅋㅋㅋㅋㅋㅋ

    • @seamanhuge9478
      @seamanhuge9478 2 년 전 +4

      상황은 이해하고 보고 댓글단거지
      ㅋㅋㅋ

    • @user-ek8wm9cx7z
      @user-ek8wm9cx7z 2 년 전

      @@user-gx6ul8wx8j 근!하하하하하하하

    • @user-si5si6tt3c
      @user-si5si6tt3c 2 년 전 +1

      @@user-gx6ul8wx8j 저도 님 얼굴 보는것처럼 꺄르륵

    • @vevo9713
      @vevo9713 2 년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패작

  • @user-zx9un8ux2v
    @user-zx9un8ux2v 3 년 전 +5725

    관중도 없는 체육관에서 수년간 피땀흘려 연습.
    그 기량을 뽐내야 할 경기에서는 웃음거리...
    피눈물 나겠다.

    • @Moviekor
      @Moviekor 3 년 전 +159

      지금봐도 중국넘들 개 역겹네 ㅋㅋ 우리나라 선수들은 첨부터 그래도 최소한의 성의라도 보여주려고 하는데 중국넘들은 선을 넘어버리네 ㅋㅋㅋ 내가 선수였으면 진짜 중국넘들 하는꼬라지보고 개빡쳐서 내던지고 쌍욕하고 게임 안했을듯 ㅋㅋ

    • @user-hh9cz3xu3r
      @user-hh9cz3xu3r 3 년 전 +266

      @@Moviekor 어짜피 도찐개찐 이죠 이건 쉴드가 양쪽다 안되는 거예요

    • @user-ww8eq6mj4g
      @user-ww8eq6mj4g 3 년 전 +18

      @@Moviekor 도찐개찐임

    • @Leeahyeon0730
      @Leeahyeon0730 3 년 전 +169

      @권민석 빡쳐서든 뭐든 똑같이 던졌는데 도찐개찐이지

    • @marlintaylor6943
      @marlintaylor6943 3 년 전 +16

      질려고 맘먹은 것들한테 점슈차 저것밖에 안나는건 도찐개찐이지

  • @user-gg5mk3zj7k
    @user-gg5mk3zj7k 2 년 전 +815

    이런걸 막기위해서는 각 나라별 한 팀만 출전토록 룰을 바꿔야함.ㅜㅜ
    이런 룰로 올림픽 정신 찾지마라ㅜㅜ

    • @user-xq9jx2gs1v
      @user-xq9jx2gs1v 2 년 전 +51

      근대 이거는 세계 예선해서 순위안에 들어서 출전권딴거라 ㅋㅋ 나라별 한팀은 좀 에바

    • @userganada
      @userganada 2 년 전

      2012년 올림픽인데 뭘 지금 룰을 바꿈?? 님이라면 2012년에 대책내놓겠지 지금내놓겠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룰바꾼지가 언젠데

    • @user-vi9cg7so8w
      @user-vi9cg7so8w 년 전 +23

      제정신인가? 한나라에 상위랭커들이 많이 있으면? 한팀빼고 다 올림픽 못나가? 그게 올림픽이냐?

    • @junlee5380
      @junlee5380 년 전 +1

      @@user-vi9cg7so8w 유도같은건 한체급에서 한사람만 나간다

    • @user-zt4ou8dd3s
      @user-zt4ou8dd3s 년 전 +12

      @@user-vi9cg7so8w 그게 올림픽이야.. 각나라 대표가 나가는거..그래서 올림픽 전에 국대선출 하는거고. 기본아니니? 시드권에 맞춰서 국대 나가는거?
      세계랭킹에 죄다 한국가가 다 들어가 있으면 그나라 선수들만 출전하게?

  • @doohyunkim1235
    @doohyunkim1235 2 년 전 +223

    근데 여기서 오히려 중국을 21:0으로 발랐으면 중국은 세계적인 웃음거리로 만들어버리는 전략도 나쁘지 않았자나 어차피 이길거..

    • @user-ec8ct7vt1e
      @user-ec8ct7vt1e 2 년 전 +12

      야 천잰데?

    • @soo8695
      @soo8695 2 년 전 +7

      랭킹1위인데 한두점은 낼려고 하겠죠

    • @ny09522
      @ny09522 2 년 전 +5

      우리가 그걸 몰랐겠음? 최선을 다하면 저 ㅅㄲ들 도와주는거니까 저렇게 한거지

    • @user-gt2ks7eh7e
      @user-gt2ks7eh7e 2 년 전

      글쎄요? 사회적인 분위가...
      역사에 가정은 없다지만...
      도쿄였다면 쳐 발라버렸겠죠
      당시 런던 여배 4강 지금 도쿄 여배 4강 사회적 분위기 말이죠
      드디어 우린 선진국이 된거 같아요
      중.일. 모르겠습니다만 강대국인건 확실하죠
      선,강 이 다른 의미인것 처럼요

    • @user-sh8tp7vc5e
      @user-sh8tp7vc5e 2 년 전 +4

      @@user-gt2ks7eh7e 국뽕이 심하네요 적당히 하세요

  • @goddamn2885
    @goddamn2885 2 년 전 +4682

    선수들을 실격처리한 것은 일단 잘 하긴 했네. 근데 저 룰로 도입을 하자고 했던 놈들은 모두 해고시켰어야지?

    • @user-sy9uf5kj2h
      @user-sy9uf5kj2h 2 년 전 +17

      해고안됐나요?

    • @jnderroutine1861
      @jnderroutine1861 2 년 전 +110

      @@user-sy9uf5kj2h 윗사람이 어떻게 잘려요 우리나라고 외국이고 ㅋㅋㅋ
      선수들은(사원들은) 룰에 맞춰서 했을 뿐인데 그걸로 실격되는 거야 스포츠맨십(회사 품위 준수)의 문제를 인정한다 해도 그래서 그 룰을 만든 사람은 문제가 없냐고 물으면 그들은 이미 도망갔어요 ㅋㅋㅋㅋㅋ

    • @TonyMartin85
      @TonyMartin85 2 년 전 +13

      다시없애면 끝인데 급식충들이 어디서 들은건 있어가지고 해고 이지랄 ㅋ ㅋ

    • @goddamn2885
      @goddamn2885 2 년 전 +55

      @@TonyMartin85 국제적인 회사가 대형사고 쳐놓은 사원이 버젓이 다니면 그게 더 이상하지 띨빡색히야. 주워들은것도 없는 무식한 놈들이 댓글질 하기는. 아휴 한심. ㅉㅉ

    • @lIOvOIl
      @lIOvOIl 2 년 전 +59

      선수들이 뭔 잘못인가? 정해진 룰 내에서 최선의 판단을 하는게 프로인데 져야 유리한 그지같은 룰을 쳐 만들었으면 누가 이기고 싶겠냐

  • @user-fx7im8lv7e
    @user-fx7im8lv7e 2 년 전 +3387

    엄연히 국가대항전은 아니라 토너먼트에서 자국팀과 붙는 일은 충분히 있을 수 있음. 하지만 모두가 국가대항전으로 생각하는데 4강이 아니고 8강이면 누가 어차피 떨어져야되는 상황을 위해 이기겠나? 8강까지는 같은 국가끼리 안붙게 해줘야됨

    • @user-zg4ow5fc9m
      @user-zg4ow5fc9m 2 년 전 +306

      그러니까요 어떻게 롤드컵보다 룰을 못짤수가 있지….

    • @user-fv9nr6tj6c
      @user-fv9nr6tj6c 2 년 전 +7

      @@user-zg4ow5fc9m 너무 고여서 그런건가?

    • @user-ri6uq1ji6v
      @user-ri6uq1ji6v 2 년 전 +27

      그렇긴 하지만 올림픽 원칙은 국가간 경기가 아닌 팀간 경기라 국가의 의미가 없어서 그런거 같네요

    • @user-ci4sc6io5c
      @user-ci4sc6io5c 2 년 전 +8

      @쿠노 8강 같은나라 끼리 만나는데요....? 작년 8강 담원 drx만났는데

    • @user-jf6ee6yl7c
      @user-jf6ee6yl7c 2 년 전 +1

      @쿠노 그게 공평하다생각하냐?진심?
      올림픽이뭔지는알고? 너같은놈이랑 같은공기마시는게 수치다

  • @FawkesKorea
    @FawkesKorea 2 년 전 +3

    수치스럽다
    한국감독 선수 부끄럽다.

  • @jaeyunji728
    @jaeyunji728 년 전 +882

    2002 월드컵 조별예선 3차전 때에도 비기면 이탈리아 피하고 16강 가는 거였는데 당당하게 조1위로 16강 올라가서 이탈리아와 맞장 뜨라는 게 히딩크 감독의 선택이었죠. 4강 신화의 원동력 중 하나가 바로 그러한 정정당당한 스포츠 정신이었죠.

    • @illijllillj4477
      @illijllillj4477 년 전 +51

      마지막 예선경기가 동시에 진행되는 월드컵과 저런 배드민턴은 다르죠. 만약 우리가 포르투갈한테 져줬는데 미국 1-3 폴란드 상황에서 미국이 남은 10분동안 혹여나 두 골 더 넣고 폴란드랑 비겼으면 우리가 예선탈락임. 그래서 최선을 다한 거죠. 이탈리아 피하려다가 예선탈락하게 될 수도 있었으니까요.

    • @ankm2959
      @ankm2959 년 전 +25

      당시 포루투갈선수들이 비기자고 먼저제안했는데
      한국선수들이 포루투갈말 몰라서 그냥 최선을다해서 뛰었다고함.
      포루투갈이 비기자해놓고 뒷통수까서
      이겨버리면 우리야 답없었겠지만.

    • @user-et4gl4ip9w
      @user-et4gl4ip9w 년 전

      지랄하내 여기서 월드컵은 왜나오냐 ㅎ

    • @Haruki-gi4fo
      @Haruki-gi4fo 년 전 +13

      우리나라 팀이 월드컵 축구에서 a팀 b팀으로 나갑니까?
      어떻게 그런 걸 비유합니까?

    • @vavawer
      @vavawer 년 전 +3

      솔직히 비겻으면 결승갓다 ㅋㅋ

  • @user-zv6ie2iv7p
    @user-zv6ie2iv7p 2 년 전 +3970

    경기 규칙이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
    수많은 시간과 노력으로 얻은 기회인데 당연히 금매달이 목표가 되어야지...자선경기도 아니고 말이야

    • @mensa2030
      @mensa2030 2 년 전 +54

      고의 승패조작은 실격 패여야하지.. 그렇게 따지면 금메달 위해 팀간 단합해서 조작해도 되나요?

    • @kimdg1565
      @kimdg1565 2 년 전 +70

      저렇게 이겨버리면 좀 그런 이상한 방식을 만들어놓고 편법쓰면 처벌해야된다 마인드는 에러지 시험 100점을 맞아버리면 대학갈 확률이 낮아지고 맞지 않으면 갈 확률이 높아진다면 뭐를 택하겠냐?

    • @mensa2030
      @mensa2030 2 년 전 +15

      ​@@kimdg1565 ??.. 계속 이기면 우승인데.. 먼 소리십니까..
      예전 2002년 월드컵때.. 포르투갈전이였죠.
      그때 동시간 경기한 폴란드의 승전보가 들려왔습니다. 우린 포르투갈과 비기고 있었는데.. 피구가 제안했죠. 져달라구요.
      그리고 우린 지든 비기든 상관없는 경기였죠.
      오히려 지면.. 이탈리아가 아닌 아일랜드와 싸우게 되는거였죠.
      그런데 어떻게 했죠? 박지성이 골을 넣었고.. 이탈리아 선수들은 좌절했죠. 비기기만해도 올라가는거였거든요.
      그리고 우린 그다음 경기때 이탈리아를 꺾고..
      그다음 스페인 이기고 독일에게 패배했습니다.
      만약 후반에 폴란드가 미국을 이긴다는걸 대진 전략에 넣었다면,..(폴란드는 미국을 3:0으로 리드하고 있었음)
      박지성이 골넣고.. 이기고 있던걸.. 경기 막판에.. 자살골 2골을 넣어서.. 포르투갈에 고의로 졌다면..
      그게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까요???..
      관중들은 그걸 납득할수 있을까요??
      생각이 왜이리 짧으세요.. 그때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기에.. 존경받는 영웅이 되는겁니다.
      비겁하게 우승하면.. 님처럼 그런거 신경 안쓰는 사람들이나 좋아하겠죠..

    • @kikiki3769
      @kikiki3769 2 년 전 +28

      @@mensa2030 뭐라노 우리 2002 조별 마지막 경기 포르투갈이랑 붙었는데, 이탈리아는 16강 상대임

    • @tominjeong
      @tominjeong 2 년 전 +26

      @@mensa2030 포르투칼임 이태리랑은 비기면 승부차기해야되는데 골든골로 이김 어설픈 지식은 추함

  • @user-uo5vv3hd9p
    @user-uo5vv3hd9p 2 년 전 +3047

    선수들 잘못보다는 이런 룰을 만든 주최 잘못이지
    솔직히 티 나게 지는거 아니더라도 내가 여기서 져야 더 좋은 성적을 얻을수 있는데 이기고 싶을까?

    • @user-df4bm3cy4o
      @user-df4bm3cy4o 2 년 전 +7

      왤케 이쁘냐

    • @user-qm1li7zb3q
      @user-qm1li7zb3q 2 년 전

      @@user-df4bm3cy4o 칭찬고마워

    • @mr-id6xu
      @mr-id6xu 2 년 전 +46

      님 말도 맞는데, 룰을 떠나서 올림픽, 더 나아가 스포츠 정신에 매우 어긋났죠.
      욕 먹는 게 맞습니다.
      룰 탓하기엔 도를 너무 넘었음.

    • @S-hwa
      @S-hwa 2 년 전 +127

      @@mr-id6xu 스포츠 전신지킨다고 누가 알아줘 결국엔 결과만 남을텐데

    • @user-fk5lg9qf1c
      @user-fk5lg9qf1c 2 년 전 +32

      @@mr-id6xu 자기한테 좋은 게 있어야 이길려고 하지 오히려 안좋은데 그딴 스포츠정신 운운하면서 이겨야 됨?

  • @thepodium5918
    @thepodium5918 7 개월 전 +1

    메달을 걸어놓은 이상 선수들이 최선의 경기를 하고 메달을 가져갈 수 있도록 룰을 제정해야하는게 IOC인데 룰을 저따위로 만들고 이정도도 예상못했다는게 말이되나...? 스포츠맨쉽이 어쩌고 하지만 메달 못따오면 여론이 얼마나 냉담한데??

  • @ih8318
    @ih8318 7 개월 전 +1

    그러고 보면 히딩크가 진짜 대단하다 ㅋㅋ 2002년때 어떤 나라와 붙어도 최선을 다한다라는말이..

  • @oooooo1455
    @oooooo1455 3 년 전 +3557

    진출한팀들끼리 추첨으로 상대 결정하면 됨. 다음 상대가 누군지 아니까 저ㅈㄹ 하는거잖아

    • @user-yd3dv3ts4g
      @user-yd3dv3ts4g 3 년 전 +402

      이게 정답. 멍청한 룰 변경

    • @user-be4gv7cq7u
      @user-be4gv7cq7u 3 년 전 +8

      아 그러네

    • @user-bd1tr9wp2p
      @user-bd1tr9wp2p 3 년 전 +365

      ㄹㅇ ㅋㅋ 유럽 축구 챔스나 유로파도 저런일 방지하려고 16강부터 추첨인데

    • @user-fb2bo9qh9u
      @user-fb2bo9qh9u 3 년 전 +31

      @@user-bd1tr9wp2p 그래서 16강추첨시 같은자국끼리 안묶는이유죠

    • @user-gh3ri9kn6o
      @user-gh3ri9kn6o 3 년 전 +59

      @@suhwankim6194 16강부터 추첨입니다... 1위 팀과 2위팀이 맞붙고 같은 리그, 같은 조는 맞붙지 않게 합니다. 8강부터는 완전히 랜덤한 추첨이구요

  • @user-kx3kt3ze1u
    @user-kx3kt3ze1u 2 년 전 +2909

    메달 따려고 나간 올림픽이잖아
    선수들은 메달 따려는 최선의 방법으로 경기한 거고
    선수를 욕할 게 아니라 저따구로 규칙을 만든 것들을 욕해야 맞는 거 아님??

    • @cyironman
      @cyironman 2 년 전 +36

      이게 맞음 ㅇㅇ

    • @user-kz6ll2sv2h
      @user-kz6ll2sv2h 2 년 전 +10

      공감

    • @user-qy1tb7mb8k
      @user-qy1tb7mb8k 2 년 전 +13

      둘 다 잘못해서 어느 한쪽만 욕 먹을 일은 아닌 것 같은데요..

    • @user-kx3kt3ze1u
      @user-kx3kt3ze1u 2 년 전 +106

      @@user-qy1tb7mb8k 님 같으면 메달 하나 보고 4년 그 이상의 시간을 노력했는데 져야지 메달 따는데 유리하다면 저런 선택 안 할 거?

    • @user-oh9qy4ti4k
      @user-oh9qy4ti4k 2 년 전 +38

      @@user-qy1tb7mb8k 둘다 잘못했다고 생각이 안들고 그냥 룰문제라 생각함

  • @Biiinzino
    @Biiinzino 6 개월 전 +1

    선수들도 잘못했지만 저렇게 의도적으로 할수 없는 룰을 애초에 만들었어야함

  • @user-wn5hx6bg3g
    @user-wn5hx6bg3g 2 년 전 +2129

    이건 시스템이 문제지
    바로 고칠생각은 안하나?
    2021년에서 왔습니다

    • @user-on7ub6lo9q
      @user-on7ub6lo9q 2 년 전 +17

      실격시켰네 다시 저런짓 못하지 이제 ㅋㅋ

    • @Bkbkbkbkbkbkbkbkbkbk
      @Bkbkbkbkbkbkbkbkbkbk 2 년 전 +30

      난 저것도 전략이라고봄 그리고 결국 두경기다 우리가 이겼는디? 이겼으면 실격 면해야되는거 아닌가? 상대가 고의패배하는거 눈치채고 다음경기위해서 힘 안빼는 걍우도 있는디?

    • @younkibom
      @younkibom 2 년 전 +14

      @@licbaldolgetne 그렇다고 똑같이 하는게 한국도 마찬가지 아닌가?어그로가 아니고 기억하라는거지 멍청아

    • @user-hy5wk5nj8m
      @user-hy5wk5nj8m 2 년 전

      ㅋㅋㅋㅋ

    • @user-yz8od3ee3d
      @user-yz8od3ee3d 2 년 전

      ㅋㅋㅋ

  • @mongsilfamily
    @mongsilfamily 3 년 전 +3795

    저런 그지같은 경기 비싼 돈 주고 그래도 올림픽 경기라고 설레고 기대하면서 보러 갔을 관중들은 또 무슨 죄냐.

    • @assaassa7663
      @assaassa7663 3 년 전 +87

      토너먼트를 폐지한 올림픽위원회 잘못임.

    • @user-py8ox9kl3g
      @user-py8ox9kl3g 3 년 전 +49

      근데 어떻게보면 저거도 전략아님?? 금메달때문에 저거이기면 다음상대 엄청잘하고 질게뻔한데 뭐하러 손해보는장사함??

    • @kpark9915
      @kpark9915 3 년 전 +159

      @@user-py8ox9kl3g 엄청 센상대랑 붙는게 무서우면 왜 올림픽을 나감? 그냥 국내경기만 하면되지.

    • @user-py8ox9kl3g
      @user-py8ox9kl3g 3 년 전 +24

      @@kpark9915 그니깐 저거도 나름 전략이지 근데 너무 티나게해서 문제지 ..애초에 중국이나 인도네시아넘들이 너무티나게해서 그런거;; 우리나라는 저렇게까지 티나게할 생각은 없었던거같은데..

    • @user-ky1jj4uf1w
      @user-ky1jj4uf1w 3 년 전 +85

      @@user-py8ox9kl3g 애초에 티나게 할생각이 없는게 문제가 아니라 저런 생각을 한게 문제죠.. 아무리 올림픽의 기본정신이 퇴색됐다지만 영상보면서 저걸 계속 경기하게했네라고 생각함 저건 올림픽위원회가 잘처리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경기방식을 변경한게 맞는가 싶긴하지만

  • @kangminsoo6679
    @kangminsoo6679 7 개월 전 +1

    올림픽 국가대표 자격박탈이 더 어울린다 실격만으론 약하다 스스로 선수리는게 부끄러울줄 알아야한다

  • @goodjob3314
    @goodjob3314 7 개월 전 +27

    2012년 런던 올림픽은 올림픽 역사뿐 아니라 모든 스포츠 역사상 가장 추악하고 역겨운 올림픽..
    상상 그 이상의 반칙과 심판매수, 오판정과 조작경기 등 모든 더러운 일들이 포텐 터졌던..
    노략질과 해적질로 돈을 모아서 부자가 된 영국인들에게 잘 어울리는 올림픽이었다..

  • @user-tw8pr1cc3j
    @user-tw8pr1cc3j 3 년 전 +3197

    선수들도 선수들인데 생각을 하고 룰을 짜라;; 이기는게 무조건 이득이도록 게임을 설계해야지 뭔 대회룰을 엉뚱하게 바꿔서는 ㅋㅋ

    • @lee-jihun
      @lee-jihun 3 년 전 +34

      @@doogy777 월드컵은 같은 나라가 두팀이 안나가잖아 빙딱아

    • @arimabi
      @arimabi 3 년 전 +38

      보통 1등이 무조건 유리한데
      다른조에서 중국이라는 강팀이 예상과 다르게 조2위로 토너먼트를 진출하게됐고
      그래서 다른조팀이 1위로 통과하는게 오히려 손해가 된 상황이죠

    • @tkim8344
      @tkim8344 3 년 전 +9

      동시간에 다른조 경기도 하면 돼

    • @doogy777
      @doogy777 3 년 전

      @@lee-jihun 그니까 레알 노답이네

    • @LeavannyKawaii
      @LeavannyKawaii 3 년 전 +13

      다른나라는 몰라도 중국팀은 이기려고 최대한 지려고 했다면 당 차원에서 왜 중국의 위상을 떨어트리냐고 제제하든가 할거같아서 그런게 아닐까?
      솔직히 다른나라 선수들이 일반적이고 저따위로 바꾼놈이 등신이지

  • @knature9807
    @knature9807 3 년 전 +2277

    배드민턴 룰을 왜 이딴식으로 만들어놨지? 그렇게 만들어 놓은 사람이 책임져야지. 선수들은 당연히 금메달을 따기 위해 강팀을 피할려고 하는게 당연하자나. 강팀을 피하기 위해 지는 경기를 막을려면 조별리그는 똑같이 같은 시간대에 경기를 했어야지. 진짜 한심하게 만들어놨네.

    • @user-ki2oj6rg8h
      @user-ki2oj6rg8h 3 년 전 +92

      진짜 어떤놈 머리에서 나온건지ㅋㅋ그사람 짜르던지 징계를해야지 저건 당연한건데

    • @misue946
      @misue946 3 년 전 +123

      이게 젤 중요한 팩트이며 해결방안인듯.
      똑같은 시간대에 했어야 했다는거.

    • @user-jl1zw7ye8w
      @user-jl1zw7ye8w 3 년 전 +11

      근데 금메달 따려면 결국 그 강팀을 이겨야 하는거 아닌가

    • @yjc4364
      @yjc4364 3 년 전 +5

      근데 이런상황 월드컵에서도 충분히 나올수있음. 최종전이라고 해봐야 같은조 경기만 같은시간에 하지 16강에서 만날 옆조랑 같은시간에 하지는 않음. 조별리그가 먼저 끝난 조의 최종전에서 우승후보급 강팀이 미끄러져서 조 2위가 되고 뒤이어 옆조의 최종전을 하면 어떻게 될까? 강팀은 그 미끄러진 강팀 16강부터 안만나려고 조 2위하려고 살살하겠지

    • @knature9807
      @knature9807 3 년 전 +81

      @@user-jl1zw7ye8w 그 강팀을 이겨야 금메달을 따는건 맞지만 그래도 최소 결승전에서 지면 은메달이라도 확보하죠. 예선에서 패배해 버리면 메달은 커녕 바로 짐싸고 집에 가야하니 강팀과의 경기를 피할려고 패배하는거죠. 이건 선수들의 전략일뿐 대회 룰이 아주 잘못된거죠. 선수들의 잘못이 아니라 룰이 잘못된 겁니다.

  • @user-jun748
    @user-jun748 6 개월 전 +15

    이딴 결과를 예상 못하고 개같은 룰을 만든놈도 잘못 있는거다. 선수들도 책임지고 실력처리 당했는데 이딴 룰 만든놈들도 책임을 져야지 옳은거다.

  • @user-yu8pt9ry3u
    @user-yu8pt9ry3u 2 년 전 +39

    와 이건 어이없는 웃음밖에 안나오네ㅋㅋㅋㅋ

  • @user-my3mh3wl5g
    @user-my3mh3wl5g 2 년 전 +1697

    5:55 내가 뭘본거지

    • @HG_BUG
      @HG_BUG 2 년 전 +7

      으우 미개한나라 중국

    • @user-bn7mn4yg2l
      @user-bn7mn4yg2l 2 년 전 +3

      ??왜요.?

    • @weisson8720
      @weisson8720 2 년 전 +54

      @@user-bn7mn4yg2l 서브를 동네 배드민턴 하듯이 넣잖아요 그리고 심지어 국가대표이면서 네트를 넘지도 못했고요

    • @yeongjin5802
      @yeongjin5802 2 년 전 +23

      @@weisson8720 한국도 그런데 뭐 ㅋㅋㅋ

    • @user-wv6rr6st6i
      @user-wv6rr6st6i 2 년 전 +24

      @@weisson8720 도찐개찐이구만 무슨 ㅋㅋㅋㅋ

  • @user-wk9rx6dp7v
    @user-wk9rx6dp7v 2 년 전 +2188

    애초에 룰을 저딴식으로 만들어놓고 실격을 시키네 ㅋㅋㅋ

    • @jaden0526
      @jaden0526 2 년 전 +91

      부동산 가격올려놓고 집값떨어질테니 집사지말라는 민주당과 비슷하구만

    • @FinalGlass
      @FinalGlass 2 년 전 +67

      @@jaden0526 부모님이 나가서 일하래도 집구석에 쳐박혀서 일베만하는 일베충이랑 비슷한데?

    • @user-gf9ym4oc6o
      @user-gf9ym4oc6o 2 년 전 +56

      @@FinalGlass 민주당이면 죽어야지 ㅉ

    • @user-pe8sk6tr2q
      @user-pe8sk6tr2q 2 년 전 +41

      @@FinalGlass 저건 팩트임..

    • @user-wf1yj1mp6j
      @user-wf1yj1mp6j 2 년 전 +45

      @@FinalGlass 문베충보단 일베충이 낫다 ㅋㅋ

  • @pickle.taesan
    @pickle.taesan 7 개월 전

    이게 왜 알고리즘에 뜨는지는 모르겠으나 이 사례가 게임 이론 교과서에서 꽤 많이 나와요 ㅋㅋㅋㅋㅋㅋ
    져야 유리해지는 아이러니한 상황의 예시로요. 선수 욕이 존재하는게 신기하네요 ㅋㅋㅋㅋㅋ

  • @user-yb9bn5ok6y
    @user-yb9bn5ok6y 7 개월 전 +1

    올림픽 정신 훼손
    이경기 보면서 욕 엄청했는데
    유튜브에서 다시보네 ㅋㅋㅋ
    실격줘서 다행히 이후부턴 이런 경기는 없었지

  • @user-xm1hr8sy8x
    @user-xm1hr8sy8x 2 년 전 +2204

    지네가 규칙 이상하게 만들어놓고 실격 시키는건 뭐냐 양심도 없음? 선수들은 올림픽만 바라보고 준비했을텐데 뭔 죄냐고

    • @user-kz3gr5zl1g
      @user-kz3gr5zl1g 2 년 전 +146

      솔직히 금메달이 달려있는데 저기서 난 선수의 책임을 다하게써 이러면서 이기는것도 웃기지 이상한 규칙만든 사람들이 짤려야지

    • @astn4387
      @astn4387 2 년 전 +4

      올림픽 주최측도 올림픽만 바라보고 준비하고 저기에 간 관객들도 기대 많이하고 갔을텐데 저딴 경기 하는건 뭐냐 양심도 없음? 주최측이랑 관객들은 뭔 죄냐고~

    • @user-kz3gr5zl1g
      @user-kz3gr5zl1g 2 년 전 +36

      @@astn4387 올림픽 주최자들도 선수들도 기대많이했는데 룰저따구로 만들었는데 이기면 불리한데 왜이김

    • @astn4387
      @astn4387 2 년 전 +2

      @@user-kz3gr5zl1g 그러니까 올림픽 주최자들도 기대를 많이하고 전세계 사람들 보고있는데 저딴 개념없는짓하네ㅋㅋㅋㅋ 그리고 저 조별규정 룰은 세계적으로 보편화된 룰이라서 주최측 잘못보다는 선수들이 스포츠정신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게 더 큰 문제지

    • @user-tx8rw2ql1w
      @user-tx8rw2ql1w 2 년 전 +1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 @user-qn9nr1sr2r
    @user-qn9nr1sr2r 2 년 전 +1399

    선수 본인들이 제일 속상할듯...

    • @user-du2oo5rt2d
      @user-du2oo5rt2d 2 년 전 +8

      ㄹㅇ 열심히해서 우리나라 고작 그 매달 때문에..ㅠㅠ

    • @user-uz5ov1uu6k
      @user-uz5ov1uu6k 2 년 전 +4

      선수촌폐쇄해야함

    • @GO-it8zf
      @GO-it8zf 2 년 전 +2

      시킨 느그매들이 매국노 색히들이지
      선수들이 저러고싶었을까

  • @user-rc4cs4hr7h
    @user-rc4cs4hr7h 7 개월 전 +1

    진짜 규칙을 거지같이 만들어서 선수나, 관객이나 최악의 경기네

  • @kimnamho100
    @kimnamho100 8 개월 전 +8

    이래서 룰이 중요한거임.. 올림픽은 최선을다해서 경기에 임하라고 하는데 룰은 지는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고 최선을 다하지 안했다고 실격처리한것부터가 심한 모순임

  • @user-fi3yc7il6y
    @user-fi3yc7il6y 2 년 전 +585

    올림픽 정신은 뭔 ㅋㅋㅋㅋㅋ 돈독 올라서 제대로 된 규정인 지 확인도 쳐 안하고 바꾸니까 그렇지

  • @user-kq5gk8ow5k
    @user-kq5gk8ow5k 3 년 전 +1224

    5:03 감독 하지마~ 걸려~ ㅋㅋ

  • @kimjames8242
    @kimjames8242 2 년 전 +12

    지는게 이기는거라는 명언을 한 사람은 몇수 앞을 내다 본거냐?

  • @PINO1102
    @PINO1102 7 개월 전

    예전에는 미디어가 지금처럼 발전안되서 조작해도 쉽게 잊어졌지만
    지금은 박제되서 죽을때까지 잊지못할듯

  • @wlstn1950
    @wlstn1950 2 년 전 +512

    4개팀 모두실격ㅋㅋㅋ

  • @hyunsookim6633
    @hyunsookim6633 2 년 전 +2076

    8:02 이겼는데 저렇게 기분나쁜 표정이라니.....

    • @lmju21
      @lmju21 2 년 전 +117

      눈피하는거 보면 진짜 빡친듯.

    • @00__1
      @00__1 2 년 전 +2

      @@lmju21 어쩌라는거지

    • @jj-rk4ex
      @jj-rk4ex 2 년 전 +3

      @@lmju21 지려고 했는데 이겨서 기분 나쁜거지

    • @Proberr
      @Proberr 2 년 전 +10

      @@00__1 이 ㅅㅋ 또 여기도왔네 ㅋㅋㅋ 너 알고리즘에 존내 휩슬리는구나?

    • @user-bo6qo2ry2f
      @user-bo6qo2ry2f 2 년 전 +2

      상대 중국년들이 비매너 패작하니까 기분나쁠만 하지

  • @user-sx4mh9zk6g
    @user-sx4mh9zk6g 7 개월 전

    피파월드컵도 이런경우가있었던적이있어서 각조 마지막 예선경기는 동시간대에 하는룰로 바꼈는데.. 배드민턴도 마지막 경기는 동시간대에 펼쳐지지 좀ㅋㅋ..

  • @buffettwarrant7416
    @buffettwarrant7416 6 개월 전

    고의성이 보인다면 패배가 아니라 추후의 경기 진출을 막고, 그 국가에 패널티 또한 부여해야 한다.
    강력한 패널티는 올림픽 개최 10회간 출전금지가 적당해 보인다.

  • @saintvalenteen
    @saintvalenteen 2 년 전 +709

    눈에 띄게 관중들 앞에서 ㅂㅅ짓 하고 있는
    선수들이 제일 자괴감 들듯... 선수들 욕할게 아니다
    저런 룰을 만든 돌대가리들을 욕해야지
    아님 룰에 춘장이 묻었거나

    • @user-nd6om1zr6s
      @user-nd6om1zr6s 2 년 전 +13

      대진룰이 뭐가 문제지요?
      조별리그 대진룰이 다른 종목들, 구기종목에서 흔히 볼수 있는 대진룰인데 월드컵에서 유리한팀과 경기할려고 자살골 넣고 그러던가요?
      그렇게 자살골 넣고 그러면 잘했다고 옹호하고 룰이 문제였다고 룰에 책임전가 할건가요?
      경고 2회후 바로 실격 같은 처벌 조항 없었던게 문제긴 하겠네요.
      그리고 각 종목들 정관에 스포츠 정신에 관련되 조항들 다 있을걸요.
      ㅋ 그리고 저분들 올림픽 선서 하신 분들이고 아닌가요?

    • @user-ek2wc6xy5d
      @user-ek2wc6xy5d 2 년 전 +4

      @@user-hu8ho6sd9q 근데 읽다읽다 도저히 이해가안되서 그러는데 저렇게하도록 유도하긴 뭘 유도해요ㅋㅋ 너무 헛소리아닌가요.. 실리고 나발이고 결과적으로는 아예 실격해서 기회조차 못갖고 탈락해버렸다는게 팩트죠

    • @user-gintama3002
      @user-gintama3002 2 년 전 +2

      @@user-nd6om1zr6s 룰이 문제가없는데 룰을 왜바꿈 만들자마자?

    • @user-nd6om1zr6s
      @user-nd6om1zr6s 2 년 전 +2

      @@user-gintama3002 여러 이유로 대진룰 바뀌지요
      룰변경이 룰이 잘못됐다는 논리라면 런던 올림픽이전 토너먼트 룰도 룰이 변경된거니 룰이 문제 였던 건가요?
      대회마다 종목마다 여러 이유로 룰이 변경되는 경우들이 있지요.
      저 사건으로 룰변경 안하고 경기중 처벌조항만을 신설할 수도 있었던거고요
      전적으로 룰이 문제고 저들이 선의의 피해자라 룰을 변경한것이 아니란거지요
      저 행동들을 룰의 문제로 책임 전가할 일이 아니지요.
      어떤 룰이든지 특수한 상황이 나타날수 있는 것이고 그런 특수한 상황에서 저런 행동들이 당연히 나오지도 않고 정당화 될수도 없지요

  • @Chayern
    @Chayern 2 년 전 +806

    저 일본인 심판은 내가 이딴경기를 심판 봐야하나....
    이생각 들듯 ㅋㅋㅋ

  • @piesunny
    @piesunny 6 개월 전 +2

    심판이 판정 내리는 → 실격 패 제도를 만들어야 할듯 ~

  • @ssk5255
    @ssk5255 2 년 전 +72

    아. 안타깝다. 선수들도 수치스러울 듯. ㅠㅠ

  • @user-re2dd2et5d
    @user-re2dd2et5d 7 개월 전

    최악이다..이런 선수같지도 않은것들은 영구 선수자격박탈해야한다..
    대표팀 되려고 뒤에서 죽어라 노력하는 선수들 무시하는것밖에 안된다., 감독들도 영구자격박탈해야된다..선배로서 뭐하는 개짓거리냐,, 쯧쯧 한심한것들..

  • @_hello-world_
    @_hello-world_ 2 년 전 +1815

    룰을 쥿같이 만들어놓고 실격처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_hello-world_
      @_hello-world_ 2 년 전 +70

      @민성 김 그래서 현재룰로 바꿨잖아요 저상태면 당연히 강한팀이나 자신국가랑 매칭되는 걸 고의패배로 막을 수 있으니까 저런경기가 나왔던 겁니다
      그래서 결국 한국포함 4개팀이 실격됐고요

    • @jxg5974
      @jxg5974 2 년 전 +42

      @@_hello-world_ 걍 저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만들때 당연히 이런 상황이 있을거란걸 알지만 설마 일부러 질려고 하겠어? 라는 생각으로 만들었겠지 근데 그걸또 일부러 질려는 중국이나 그걸 또 똑같이 반응해주는 한국이나 둘다 좋아보이지는 않음

    • @jxg5974
      @jxg5974 2 년 전 +4

      @@_hello-world_ 그래도 실격처리해서 다행이네

    • @AA_cowgomoo
      @AA_cowgomoo 2 년 전 +34

      규칙을 잘 써먹는 거도 전략인데 규칙을 뭐같이 만들어놓고 유리하게 못쓰게 한 잘못이죠. 선수들이 바보도 아니고

    • @jxg5974
      @jxg5974 2 년 전 +9

      @@AA_cowgomoo 규칙이랑 스포츠정신은 다른 분야라고 생각함....

  • @shantyalcan
    @shantyalcan 2 년 전 +971

    일 안 하면 월급 더 준다는데 누가 일함?
    올림픽 정신 ㅇㅈㄹ ㅋㅋㅋㅋㅋㅋㅋ

    • @user-qi8ke1ty6c
      @user-qi8ke1ty6c 2 년 전 +34

      맞아요 본인한텐 한없이.관대하고 남한테만 엄격한 인간들.정말 혐오해요

    • @user-pb5po7tw2g
      @user-pb5po7tw2g 2 년 전 +7

      월급이 최우선이 아니고 최선이 최우선이라는거다
      이기는게 목적이 아니라 최선이 최우선인상태에서 이기는걸 목표로 하는게 올림픽이다
      이러니까 엠븅신이 금메달 못받았다는 ㅂㅅ같은 멘트를하지 이새기들은 올림픽을 왜하는건지나 아낰ㅋㅋ 서로 누가 윈지 아랜지 서열만들라고 1,2위정하려고 랭크매기려고 올림픽하는줄아낰ㅋㅋㅋ

    • @shantyalcan
      @shantyalcan 2 년 전 +58

      @@user-pb5po7tw2g 그건 니 입장이지 선수입장은 아닌데?
      그럼 성적별로 혜택을 주지 말던지 ㅋㅋㅋㅋㅋ
      느그 올림픽정신을 유지할 수 있게 규칙을 재정비하던지 ㅋㅋㅋ
      저럴 수 밖에 없는 선수의 입장을 이해한 게
      선수 입장은 생각도 안 하고 내뱉는 무례한 질문과 멘트랑 뭔 상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히려 상반되는구만 개패고 싶네 진짜 ㅎ

    • @user-qi8ke1ty6c
      @user-qi8ke1ty6c 2 년 전 +21

      @@user-pb5po7tw2g 애기야 너가 아직 어려서 잘 모르는거란다.아무리 최선을 다해도 결과가 따라오지않으면 쉽게잊혀지고 인정을 못 받는단다.결과가 나와야 그에따른 노력이 빛을발하고 인정을 받는거야

    • @rudrms4
      @rudrms4 2 년 전 +15

      @@user-pb5po7tw2g ㅈㄹ도 그성적으로 앞으로 어떻게 지낼지가 결정되는건데 니말대로면 순위를 왜정하냐 ㅋㅋㅋ

  • @smj0303
    @smj0303 7 개월 전 +1

    애초에 눈에 보이는 허술한 플레이하면 그 자리에서 실격처리하고 국대 박탈시켜야함

  • @user-vq5ce5jk8j
    @user-vq5ce5jk8j 2 년 전 +6

    미쳤네.... 저 수많은 관중들이 각 나라를 대표해서
    출전한 선수들이.... 이게 무슨 짓거리...

  • @sad3505
    @sad3505 3 년 전 +1223

    존나 뽀송뽀송한 상태로 게임 끝났네

  • @user-lz3vg1pe5m
    @user-lz3vg1pe5m 3 년 전 +1377

    난 패작을 할 수 밖에 없게만든 방식이 문제라고 생각함. 이런거 감안하지못한 올림픽위원회도 문제.

    • @user-pr5xo1pd9p
      @user-pr5xo1pd9p 3 년 전 +5

      야구에서 5회이전에 우천으로 지속할수없게되면 취소 5회를 넘기면 정상경기로 이뤄진다라는 룰이있는데 이걸 지고 있는팀이 5회초에 아웃을 안시킨다면???? 이기고 있는팀은 고의로 아웃을 당해 5회를 넘기려 한다면??? 이것도 룰에 문제인가??? 아님 스포츠맨쉽을 어기는 선수나 스텝의 문제인가??? 물론 규정이 잘못되어있다면 바꿔야한다. 하지만 선수는 규정 과 반대로 최선을 다하는게 본분임 특히 올림픽 같은 아마는 더더욱 스포츠정신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 @user-lu9or9kh7g
      @user-lu9or9kh7g 3 년 전 +52

      @@user-pr5xo1pd9p 스포츠정신지키다 동도 못따게 생기면 누가 지킴? 존나 현타오지 ㅈ같은 판깔아주고 그런말 하는거 존나 현실성 없음

    • @user-pr5xo1pd9p
      @user-pr5xo1pd9p 3 년 전 +9

      @@user-lu9or9kh7g 팩트는 스포츠맨쉽도 성적도 모두 놓쳤다는거....

    • @user-im4pt2wf5c
      @user-im4pt2wf5c 3 년 전 +47

      @@user-pr5xo1pd9p 4년간 쌩고생해가며 준비했는데 올림픽정신 지킨답시고 아무것도 못건져오면 그 선수 인생은 누가책임집니까? 다음 올림픽 출전이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판에

    • @iamgroot2674
      @iamgroot2674 3 년 전 +9

      @@user-im4pt2wf5c 우수한 성적을 거둘 실력을 갖지 못한 자신이 책임져야죠.

  • @yohanjoo6019
    @yohanjoo6019 7 개월 전

    스포츠 정신과 우승을 위한 전략과 꼰수는 다른거죠 분명히
    현실적으로는 크게 잘못됏다고 보이지는 않군요

  • @user-xk3dv2wi4h
    @user-xk3dv2wi4h 7 개월 전

    선수야 감독말듣고 한거지만
    애초에 저런 상황자체가 안나오게 짜야지 제일 문제는 운영측아닌가
    저따위 순위조작은 가끔 나오긴하짐나 저렇게 한대회에서 나오는건 대회 운영자체가 문제라는거지

  • @kmc7579
    @kmc7579 2 년 전 +2137

    ㄹㅇ 중학교에서 애들끼리 하는게 더 재미있을듯 ㅋㅋ

    • @vatc420
      @vatc420 2 년 전 +34

      중학생도 저렇게는 안함ㅋㅋㅎㅋㅎㅋ

    • @user-rv6hm1vg1f
      @user-rv6hm1vg1f 2 년 전 +60

      현재 중학생입니다. 애들 저거보다 재밌게합니다.
      저건 저희가 봐도 심각한 수준입니다.

    • @user-go7kr6vs7g
      @user-go7kr6vs7g 2 년 전 +7

      저도 중학생인대 애들 몇명 빼고는 재미있게 잘 쳐요ㅋㅋ

    • @user-rv6hm1vg1f
      @user-rv6hm1vg1f 2 년 전 +10

      @유영훈 제가 실수를 했었군요. 바로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genesis4907
      @genesis4907 2 년 전 +8

      @유영훈 미안해질 땐 사과하면 됩니다! 0w0

  • @_Weeds_
    @_Weeds_ 3 년 전 +903

    9:15 룰 자체는 최선이 아니던데

    • @00__1
      @00__1 2 년 전

      어쩌라는거임?

    • @jj-rk4ex
      @jj-rk4ex 2 년 전 +18

      한국팀이 속해있으니 전략 타령하네ㅋㅋ 일본이랑 중국이 저랬어봐라 욕만 해댔을놈들이 전략은 개뿔 스포츠 정신에 어긋나는거지ㅋㅋ 실격이 당연하다 어느종목이나 저 룰인데 뭔 룰탓이냐ㅋㅋ 02월드컵때 우리가 마지막 포르투칼 이기면 16강에서 우승후보 이탈리아 만나니까 그냥 비겨서 2위로 가는게 더 좋다고 얘기하는 반응들 있었지만 선수들은 최선을 다해서 이겼다 이게 스포츠 정신이지

  • @user-mw9lm6or7s
    @user-mw9lm6or7s 7 개월 전

    이렇게 경기하는것들은 스포츠정신을 완전 개무시하는 행위 앞으로 올림픽 및 국제경기에 못 나오도록 영구 정지를 시켜야한다

  • @classk1354
    @classk1354 7 개월 전

    실격처리 다행이네요

  • @user-lo3xj3xo3j
    @user-lo3xj3xo3j 3 년 전 +749

    경기방침을 바꾼놈들은 저럴거라고 생각도 안해봤나
    선수들은 당연히 메달보고 4년 동안 고생했는데

    • @user-oe3ih7sy9i
      @user-oe3ih7sy9i 3 년 전 +1

      그럼 선수들은 배드민턴연맹규정에 떡하니 최선을 다해야하며, 스포츠정신을 위반하는 행위는 금지되어있아고 규정되어있음에도 저런 개짓거리를 펼친건데
      고생은 했을지 몰라도 규정위반행위까지해가며 스포츠정신 져버린게 옹호될순없죠
      저 경기를 보기위해ㅜ시간 돈 투자한 수천 수만명의 팬들은 저런 그지같은짓거리 보러 갔겠나요?

    • @Sub-pt4yk
      @Sub-pt4yk 3 년 전 +10

      @@user-oe3ih7sy9i 최선을 다하고 스포츠정신을 지키는게 어떤건데요? 안걸리게끔 졌으면 상관없는건가요? 프로는 성적으로 증명하는 사람이에요 아무리 잘하고 날라다니다 8강에서 1등 팀을 만나 떨어지는 것과 약팀만 있는 라인으로 가서 은메달을 따는 것 어떤게 더 의미있다고 보시나요 심지어 그걸 내가 선택할 수 있다? 당연한 결과고 당연한 행동이라 생각됩니다

    • @maewha_
      @maewha_ 3 년 전 +1

      @@user-oe3ih7sy9i 이미 월드컵에서 저 지랄하는 안좋은 선례가 있는데도 도입한건 대가리가 빈거지

    • @user-jy9ij6in7i
      @user-jy9ij6in7i 7 개월 전

      @@user-oe3ih7sy9i 그럼 축구나 다른 구기 종목도 최선을 다 안하고 주전선수 안 넣으면 다 실격 시켜야죠~~
      체력안배차 선수 바꿔주는것도 실격시켜야죠~~ 약하다고 설렁설렁 하는것도 스포츠 정신 따위 없는 행동이니
      것들도 다 실격시키자~~

  • @user-hv1mh4wp2t
    @user-hv1mh4wp2t 3 년 전 +1555

    걍 조1위만 올라가게 룰을 개정하면 죽기살기로하겠지ㅋㅋ

    • @user-bm4mk9xo3s
      @user-bm4mk9xo3s 3 년 전 +16

      @박건우 경기수 늘리자고 리그제 도입했다는데 라운드 하나 줄이면 참가인원 절반되는데 뭔소리

    • @control6379
      @control6379 3 년 전 +3

      @@user-bm4mk9xo3s 참가인원이 절반이 아니여도 국가당2팀이 참가하는데 무슨 의미가있나 그냥 절반으로 줄이고 대회질을 높이는게낫죠

    • @user-tq5de9cw3r
      @user-tq5de9cw3r 3 년 전 +7

      @@control6379 그건 님 생각이고요 님 생각대로 세상에 흘러가지 않아요^^

    • @user-wk1rg1us8u
      @user-wk1rg1us8u 3 년 전

      그냥 예선전을 없애 ㅋㅋ

    • @control6379
      @control6379 3 년 전 +6

      @@user-tq5de9cw3r 너님 생각은 어떤데요? ㅋㅋ 지생각은 말도못하면서

  • @user-lr2xn7lr4e
    @user-lr2xn7lr4e 7 개월 전 +1

    쪽팔린다.

  • @user-vy6kj6wp7x
    @user-vy6kj6wp7x 7 개월 전 +4

    중국은 지들끼리 붙기 싫었다고 쉴드가 가능하지만,
    우리나라는 우리끼리 붙고 싶어서 저렇게 했다는데서 쉴드 불가였지.

  • @burned.1391
    @burned.1391 2 년 전 +1088

    5:09 영어 못하시는 감독님 항의는 해야게ㅛ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p8yh1fu1q
      @user-jp8yh1fu1q 2 년 전 +100

      레프리~ 어?? 레프리~~
      심판:흐뭇 끄덕

    • @baek2931
      @baek2931 2 년 전 +24

      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 체육계 지도자 현실임 그냥 88년도 감성 그대로

    • @user-fk7vq2hz8z
      @user-fk7vq2hz8z 2 년 전 +37

      @@baek2931 체육계지도자전체를 싸잡아서 이야기하네 ㅋㅋㅋㅋ 걍 저분본인만의 언어구사실력이 부족한거아님?

    • @user-qk3ub6ch3x
      @user-qk3ub6ch3x 2 년 전 +15

      @@baek2931 펜싱 신아람 선수 감독님이 흐르지않는 1초에 대해 영어로 유창하게 항의하시는건 생각 못하지? ㅋㅋ 그게 딱 니 지능 수준이다.

    • @asdccedxh5705
      @asdccedxh5705 2 년 전 +12

      @@baek2931 국가대표 지도할 사람이라면 그 분야에 엄청난 노력을 하셨을 분인데 영어를 잘하지 못한다 해서 현실이라고요? ㅋㅋ 참

  • @jamesyoo6917
    @jamesyoo6917 2 년 전 +1188

    국가별 조배정을 잘못한것 보다 멍청하게 8강판을 짠 세계연맹이 더 잘못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될걸 몰랐다는게 더 욕먹을 상황아닌가 싶네요..

    • @jj-rk4ex
      @jj-rk4ex 2 년 전 +24

      같은 국가끼리 만나는게 문제면 중국은 그렇다쳐 한국은 뭐냐? 1위 중국 피하려고 고의패배 하려고 노력했는데? 한국이 더 나쁘네 그럼ㅋㅋㅋㅋㅋㅋ

    • @replayje3067
      @replayje3067 2 년 전 +6

      진짜 머리통 텅텅 빈 놈들 많구나.. 올림픽 정신에 맞게 최선을 다하라는게 이해가 안가다니..저기있는게 마초냐? 이기지말고 지키기만 하라고하게?? 4년간 훈련한 실력을 보고싶은거지 ㅋㅋ

    • @user-vo6cz3nw7t
      @user-vo6cz3nw7t 2 년 전 +6

      올림픽을 결과로만 보는게 잘못 아닌가?
      압도적 1위로 들어오다 방해받아 3위로 들어오고도 나 자신을 이기고 완주했다는게 오히려 기쁘다고 활짝 웃던 마라토너를 봐봐.
      전세계인이 지켜보는 이유가 오직 메달 뿐이라고 생각해?

    • @oseung950
      @oseung950 2 년 전 +26

      @@user-vo6cz3nw7t 팩트는 메달안나오는 종목에는 아무도 관심이 없으며 메달을 따지못한 선수들 기억도 못함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럼
      전세계인들이 올림픽을 보는 이유는 선수들의 열정을 보기 위한게 아니라 박진감 넘친는 승부 대항을 보기 위한것이고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동기부여를 위해 메달과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는거임 올림픽 1등에 보상이 없고 단순 자기 증명에 그친다면 열릴수가 없습니다

    • @rhrhrdhdj7976
      @rhrhrdhdj7976 2 년 전 +5

      @@oseung950 이말이 맞는게 결국 마라톤안보는 사람은 그런일 있었는 지도 모름 애초에 규정만들 때 이런거도 생각했어야지 선수잘못도 있지만 주최잘못도 있음

  • @user-eq5ee1xk5m
    @user-eq5ee1xk5m 8 개월 전

    관중이 없다면 충분히 이해 되는 상황이지만 지켜보는 관중은 뭡니까...그저 안타깝네요

  • @user-tj5hj3wd8l
    @user-tj5hj3wd8l 2 년 전 +67

    중국이 시작해서 중국이 결국 금메달?
    ㅋㅋㅋㅋ 진짜 어마어마한 대륙이다
    어딜가나 전세계에 피해를주네

    • @user-so3fe7iz2j
      @user-so3fe7iz2j 2 년 전 +2

      우리나라라도 똑바로했음 실격안당했겠지????

    • @user-ol1gz2pw7h
      @user-ol1gz2pw7h 2 년 전 +3

      중국탓할게 아닌데? 실격한팀들다 문제지 그리고 룰탓하는데 조1위가 조2위 만나야지 조 1위가 상대 조 1위 만나야하나 그럼 더 조2위할려고 하지 그냥 누굴 만나듯 어차피 금딸려면 다잡아야하는데 저건 우리나라부터 스포츠정신이 없는거지 중국탓만할게 아님

    • @user-pl9vu7vh2f
      @user-pl9vu7vh2f 2 년 전 +2

      너무 억깐데 ㅋ

  • @mania31451
    @mania31451 2 년 전 +515

    "선수들이 열심히 경기에 임한다" 라는 가정하에 많은 경기를 하려고 만들어진 룰

  • @user-cl9mh1zb4d
    @user-cl9mh1zb4d 3 년 전 +1580

    5:45 야유소리 커지는거 개웃기네ㅋㅋㄱㅋ

    • @whektiwlsnmg6053
      @whektiwlsnmg6053 2 년 전 +88

      선수들 표정 ㅋㅋㅋㅋ 존나 이 악물고 ㅋㅋㅋ 니가 이렇게 나와? 그럼 나도 ㅋ

    • @jj-rk4ex
      @jj-rk4ex 2 년 전 +5

      @@whektiwlsnmg6053 그냥 우리도 첨부터 패작하려고 한건데 뭔 중국탓이냐

    • @whektiwlsnmg6053
      @whektiwlsnmg6053 2 년 전 +5

      @@jj-rk4ex ? 중국탓 한적 없는데? 그리고 좌표찍힌 부분에 나오는 선수는 중국선수임. 뭘 어떻게 읽어야지 중국탓임

    • @jj-rk4ex
      @jj-rk4ex 2 년 전 +2

      @@whektiwlsnmg6053 니가 이렇게 나와? 그럼 나도 라며 븨응시나 중국이 먼저 패작해서 한국도 따라한거처럼 댓글써놓고 뭔 중국탓 한적 없대 그냥 한국도 원래 계획대로 패작한건데

    • @jj-rk4ex
      @jj-rk4ex 2 년 전 +1

      @@whektiwlsnmg6053 ㅋㅋ와 한국 중국 둘다 똑같이 잘못한건데 중국탓만 하는 놈들이 많아서 한마디했더니 조선족이냐고 하는 수준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이러니 국평오 소리가 나오지ㅋㅋㅋㅋ 감성에 이성을 지배당했네ㅋㅋㅋ 일본이랑 폴란드가 서로 열심히 안하는 영상에선 죄다 일본욕이면서 여긴 중국욕 규정욕 밖에 없어 국ㅃ들은 내로남불이 패시브여 아주

  • @haruhappy7296
    @haruhappy7296 2 년 전 +13

    나라와 지켜보는 국민들을 위한 금메달이라는 좋은 목적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 좋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비겁한 과정을 행한다면 과연 그 목적이 온당하게 평가가 될까?
    선한 목적이더라도 그 과정이 올바르지 못하다면 결국 목적 또한 퇴색되기 마련이다. 과정이 중요하냐? 결과가 중요하냐? 이번 영상을 보며 다시금 생각을 하게 되었다.

  • @kevinhong6746
    @kevinhong6746 7 개월 전 +22

    이 수치의 일방이 한국이라니... 부끄럽기 짝이 없네....어디서 이따우 오더가 시작되었는지, 책임자는 영구 추방해야 한다. 한국인임이 부끄럽다.

  • @Idiopathic_Scar
    @Idiopathic_Scar 3 년 전 +591

    서로 서브실패 고의로 번갈아 하는거 개웃기네ㅋㅋㅋㅋㅋ이미 올림픽 정신은 금메달 정신이다. 또한 각나라에서 금메달 특혜가 있는 나라들은 더더욱 그럴수 밖에 없다. 결국 경기룰을 잘 만들어야지 선수탓을 할 수 없다.

    • @ldynim
      @ldynim 3 년 전 +4

      운영자가 잘못했네

    • @user-mf8fk6ec1k
      @user-mf8fk6ec1k 3 년 전 +15

      마자 금메달따기 대회에서 먼 스포츠정신드립이야.
      학생으로 말하면, 시험문제많이 나오는 부분 집중공부하는 거랑 똑같지.
      결국은 결과가 중요한 것 아니냐?
      이렇게 배우고 이렇게 가르치면서ㅋㅋ

    • @sksense2868
      @sksense2868 3 년 전 +5

      룰이.저따구니 그렇지 룰이 올림픽정신 뛰쳐나갔는걸 ㅋㅋㅋㅋ

    • @user-oe3ih7sy9i
      @user-oe3ih7sy9i 3 년 전 +7

      겨우 강팀을 피하기 위해 서로 고의패작까지 하며 규정을 위반한게 선수탓이 아니라 규정때문이라고? 아니, 무슨 1위팀이 1위랑 붙고 2위팀이 4위랑 붙는줄아나. 1위랑 2위끼리 붙는 공정한 예선임. 단 올림픽위원회의 실수는 마지막경기를 동시에 진행하지 않아서 8강상대를 미리 알수있다는것일뿐. 근데 이걸로 선수들의 규정위반을 정당화한다? 말이안되지.
      1위는 2위팀보다 예선에서 잘했고 2위는 그보다 못했기 때문에 그렇게 순위가 결정된것임. 중국은 올림픽 시작하기전에는 강팀이었겠지. 단 예선에서 1위 덴마크보다 못한 팀이기 때문에 2위가 된것임.
      상대를 안다고 쳐도 2위는 2위임. 막말로 금메달 따려는 목표로 나온 선수들이 강팀피한답시고 미리 쫄아서 고의패작하는 규정위반을 한게 정상적인 행동인가? ㅋㅋㅋ
      이게 진정 선수탓이 아니라면 승부조작, 약물복용같은 규정위반도 선수들이 감성팔이하면 옹호해줄건가?

    • @user-oe3ih7sy9i
      @user-oe3ih7sy9i 3 년 전 +9

      그리고 스포츠정신 운운하는데. 의사가 사람 치료하는게 의무이고, 선생님이 애들 가르치는게 직업적 의무이듯이, 스포츠선수는 모든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야하는게 의무임. 모든 스포츠 규정상 최선을 다하지않거나, 스포츠정신을 위반하는 행위는 금지하고있음. 이를 어길시 징계는 당연하고, 팬들의 비판 비난도 마찬가지임.

  • @mollyh9953
    @mollyh9953 2 년 전 +288

    진짜 수치스런 경기였다ㅠ
    지기위해 해야하는 경기라니...
    저런방식으로 바꾼 사람들 징계먹었을까???

  • @user-fz1cy9gt2d
    @user-fz1cy9gt2d 6 개월 전

    실격을 줘서 그냥 패배가 아닌 순위박탈을 줘야함 국가전체

  • @coollley
    @coollley 7 개월 전

    국대 감독들 영어회화좀 시켜줘라.... 아님 항의문장을 통으로 외우게 하던가

  • @user-lu5pb1fy6l
    @user-lu5pb1fy6l 3 년 전 +382

    ㅋㅋ 돈벌어보겠다고 룰 조정 했다가 폭망한 좋은 예네 .. 미국 WBC 이후 ㅋㅋ

  • @user-xc2jk7qd2c
    @user-xc2jk7qd2c 2 년 전 +1103

    이건 선수들 문제가아니고 규정문제네

    • @Dddddddwl4fu
      @Dddddddwl4fu 2 년 전 +11

      @@user-lr2ku1xs1m 그렇다고 이길 수는 없잖어 올라가야 하는데

    • @proximacentauri3999
      @proximacentauri3999 2 년 전 +2

      @@user-lr2ku1xs1m 생각해. 선수들 뒤는 다른 나라도 아니고 중국임. 자다 깨났을때 손목잘려나가도 이상하지 않을나라. 뭐 심하면 본인 뿐 아니라 주변 사람도 건들이는게 중국인데, 순응안하는게 이상하지

    • @user-rm1qp1co1c
      @user-rm1qp1co1c 2 년 전 +4

      @@user-lr2ku1xs1m 팩트는 은메달따도 위로는커녕 비난하고 조롱하는애들많던데?
      현실을 똑바로보고살기를...
      지금사회는 승자만이 기억하는시대임. 과정이어떤지 이기면 장땡이지

    • @user-ck5yq6ff3e
      @user-ck5yq6ff3e 2 년 전 +8

      @@user-rm1qp1co1c 팩트는 그 뭣같은 님의 좌우명이아니라
      배드민턴 규정 4.5조 "이기려고 하지 않는 것"
      팩트는 규정어겨서 실격이에요
      어떻게 살면 이걸 옹호하는지?

    • @user-sv6jj4so3d
      @user-sv6jj4so3d 2 년 전 +3

      @@user-lr2ku1xs1m 태권도랑 유도에서 금메달 못땄다고 욕 조지게 하던데 ㅋㅋ 여자 펜싱 에페 단체도 그렇고 ㅋㅋ

  • @bOon617
    @bOon617 7 개월 전 +1

    저런 룰 만든 사람들은 퇴출되었기를 ㅎ 괜히 선수들 욕먹게 만들고

  • @medellin4147
    @medellin4147 2 년 전 +28

    차라리 21대0으로 이겨서 박제시켜버렸어야지.

  • @kjy4260
    @kjy4260 3 년 전 +699

    룰이 문제지
    지는 게 유리한 상황을 애초에 만들면 안되지 올림픽 운영하는 놈들이 그런 것도 고려 안하냐 이건 올림픽정신만 운운해선 안될 문제다

    • @user-wh7it7cv7p
      @user-wh7it7cv7p 3 년 전 +2

      이건단지 배드민턴에만 있었던게아니야 어떤종목이든 조별리그에서는 이런일이 허다함 하...

    • @wonjaelee8177
      @wonjaelee8177 3 년 전 +6

      세계 최대 대회인 월드컵에서도 일본이 저짓함

    • @heesm7992
      @heesm7992 3 년 전 +3

      이미 어느 나라가 1등하길 바라는 룰임 조작이죠머

    • @user-to7ll9pk3t
      @user-to7ll9pk3t 3 년 전 +3

      같은 룰인데 영상에서 보듯 최선을 다한 국가도 있는데 룰만 탓하기엔

    • @user-lz3fq4ql6c
      @user-lz3fq4ql6c 3 년 전 +7

      맞아요... 지들 돈더벌려고 리그전만든거잖아요.. 경기수 늘리려고 피해는 고스라니 선수가 당하고... 솔직히 올림픽이 선수개인도 있지만 나라대항전인데..누구나 같은나라팀끼리 하려고 안하지

  • @user-xi6nh2zw7o
    @user-xi6nh2zw7o 3 년 전 +1193

    전세계 운동선수들한테는 올림픽이 4년 중 가장 중요한 경기일텐데 룰 때문에 져야된다니... 말아 안되는 상황이라 정말 2012 올림픽 볼 때 안타까웠습니다. 선수분들이 고의적으로 패배할 때 기분이 상상이 안 되네요. 이제는 저런 룰이 없어졌을테니 다음 올림픽때 우리나라 선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 @freedr8853
      @freedr8853 년 전 +57

      룰이아닌 욕심때문에 지는거지요
      스포츠정신 보다는 메달에 집착하는
      안타까운게 아닌 화가나네요.

    • @Alanimdeo
      @Alanimdeo 년 전 +38

      결국 고의로 지겠다고 선택한 것도 본인들인데 룰 때문이라고? 본인들의 스포츠맨십 결여가 문제지

    • @ooooo211
      @ooooo211 년 전 +58

      @@freedr8853 메달이란게 있는 이상 어쩔 수 없음
      마치 자본주의에서 자본을 탐한다고 뭐라 할 수 없는 것처럼
      그리고 전략적으로 취하는 거니까...
      일종의 작전이지 뭐
      아예 저런게 보기 싫으면 저런 일 안 생기게 대회 룰을 바꿔야 함

    • @user-jl2yo9rg8e
      @user-jl2yo9rg8e 년 전 +29

      그런데 만약 야구경기에서 이번 경기는 시즌 마지막 경기라 져도 되는 경기고 다음 경기는 가을야구라서 무조건 이겨야 우승에 유리하다고 한다면 감독이 잘하는 투수를 아끼고 대충 못하는 투수 내보내는 등 최선을 다해 경기하지 않으면 전략적인 판단일까 스포츠맨쉽이 없는걸까?
      축구에선 연전에 지친 선수를 아끼기 위해 중요도가 덜한 경기에 에이스들을 내보내지 않는 경우는?
      좁게 보면 투수가 상대 에이스 타자와의 승부를 피하고 포볼로 그냥 출루시켜 버리는 것도 비슷하다.
      영상의 경우 너무 성의없이 하긴 했지만 스포츠의 목적은 경쟁이고 우승인데 룰에 따라서 일부러 지는 행동은 전략적인 행동이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오히려 일부러 져야 우승에 유리하다는 룰이 있는게 이상하다.

    • @Tko_Seven
      @Tko_Seven 년 전 +3

      @@freedr8853 중꿔라 욕할준비하고 있었는데, 보니까 욕심은 아니네.
      자국 다른팀이 같이 올라가야하는데, 저기서 명령어기고 이기면, 총살. ㅋㅋㅋ
      차라리 기권이 가능하게 하던가.

  • @user-zt8sb3zc1f
    @user-zt8sb3zc1f 7 개월 전 +2

    중국도 싫었지만 울선수도 준나 싫었던 경기.국대박탈하고 세계 배드민턴 연맹에서도 박탈해야 했음.

    • @bOon617
      @bOon617 7 개월 전 +1

      왜 선수들을 욕함 … 세계 배드민턴 연맹이든 뭐든 저런 룰 만든 사람들을 욕해야지

  • @user-in1ki1xs8t
    @user-in1ki1xs8t 7 개월 전 +1

    규칙이 문제지만,,,이런 개똥같은 경기는 아니지,,,,선수자격 몰수 해야함,,,,하긴 이제 올림픽이 예전에 올림픽은아니지,,,,,

  • @jhhwang9185
    @jhhwang9185 3 년 전 +1329

    09:10 후련하다

    • @GGG-ot6iz
      @GGG-ot6iz 3 년 전 +61

      @이 댓글 반박가능? 그래도 최선을 다해야지 똑같이한다고 그대로 따라해도 되는게 아님

    • @Brian-ju7ih
      @Brian-ju7ih 3 년 전 +82

      그래 나도 경기 봤음ㅋㅋㅋ 상대가 더럽고 치사하게 하는데 정정당당하게 플레이 하는 거 왠지 본인만 바보 된 것 같고 정말 힘들지. 근데 최선을 다하는 게 프로고 마땅 그래야 하는 거임. 홀리필드가 버팅 한다고 타이슨이 귀 뜯은 게 잘한 거임? 씹선비 마인드가 아니고 그냥 스포츠 정신인 거임. 상대가 비열하게 해도 신경안쓰고 최선 다하는 선수들은 바보라서 그러는 게 아님ㅋㅋ 몇 달 전 테니스 대회에서 세계 1위 조코비치가 못하는 놈 상대로 대충대충 치다가 관중들한테, 사람들한테 욕 바가지로 먹었음. 그 대회에서 자기는 이득 볼 거 다 봤고 다음 대회 나가기 위해 체력 아끼고 대충 치는 게 당연한 거긴 해도 프로 스포츠 선수니까 스포츠 정신을 지켜야 하는 거임. 뭐 백번 양보해서 씹선비 마인드라 쳐. 결론적으로 저 영상에서 나온 한국 선수들이 중국 선수들 따라서 대충하는 게 이득이었음? 결국 실격 당했잖아ㅋㅋㅋ 한마디로 승리도 못 얻고 욕만 처먹은 거지. 그럼 현명한 게 아니고 멍청한 거임.

    • @user-hk4oj6qr8z
      @user-hk4oj6qr8z 3 년 전 +15

      비공개야 난 그냥 씹선비되구 담배한까치 졸라 멋있게 필란다

    • @user-tg5fq2kc5m
      @user-tg5fq2kc5m 3 년 전 +8

      머리카락이 후련하다는줄 알았다...

    • @GGG-ot6iz
      @GGG-ot6iz 3 년 전 +6

      그냥 줫나 모순적인새끼 쟤 결론이 이거야 상대가 고의 패배할려고하면 감정적으로 참지말고 똑같이 고의패배해서 둘다 실격 당하도록 내가당했는데 왜 호구마냥 똑같이 안하냐 ; 짐승같지 않냐 뭔가 사람이면 좀 생각을 하는게

  • @jiwonahn1794
    @jiwonahn1794 2 년 전 +362

    운동 전공하는 사람으로서 상대가 저 중국팀처럼 하면 기분 진짜 ㅈ같습니다
    + 한국-중국 경기때 중국이 먼저 겜 떤진거 얘기하는거니깐 답글에서 "빼애애액 인도네시아전때 한국도 그랬는데" 이짓 좀 그만해라 이 오크 머리 비듬 같은 놈돌아

    • @muditor749
      @muditor749 2 년 전 +16

      운동 안하는 사람이 봐도 ㅈ같네유 ㅋㅋㅋ

    • @user-fs7fe4sw7t
      @user-fs7fe4sw7t 2 년 전 +9

      월요일에 출근하는 사람으로서 상대가 저 중국팀 처럼 하면 기분 진짜 ㅈ같습니다

    • @joonho9731
      @joonho9731 2 년 전 +10

      한국애들도 그랫는데 색안경 개쩌네 보고싶은것만 본다 이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로지려고 병림픽하는데 먼 중국중국만 거리고잇노 나도 중국이란나라 발암덩어리라ㅜ갸싫어하는데 편파적으로만 ㅈㄹ말자 욕하려면 다욕해야지 으휴

    • @jiwonahn1794
      @jiwonahn1794 2 년 전 +14

      @@joonho9731 중국팀이 먼저 시작해서 한국팀이 빡쳐서 겜 똑같이 던진건데 웬 시비? 글구 댓글 쓸땐 상대방 존중좀 하면서 쓰자 잼민아

    • @joonho9731
      @joonho9731 2 년 전

      @@jiwonahn1794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도네시아는? 우리팀도 져야 유리한상황이라 똑같이한건데 뭘 에휴 눈가리고 코막고 입막고 귀닫고 살아라 틀딱아 ㅋ.,ㅋ

  • @user-bv8xu1yh8w
    @user-bv8xu1yh8w 7 개월 전

    몇번을봐도 이해가안가서 그러는데...
    뭐때문에 그러는지 좀가르쳐주세요..
    왜 성의없게했는지..룰이어떻게바낀건지ㅜ

  • @hs9931
    @hs9931 6 개월 전

    비슷한 국민성의 국민끼리 만나서 희대의 경기를 펼쳤군요

  • @baristaj84
    @baristaj84 3 년 전 +69

    3:42 시작

  • @s1721004
    @s1721004 3 년 전 +261

    일부러 지는 경기도 그렇지만 ,시스템을 저런식으로 해놨나,,,맘만 먹으면 티안나게 질수도 있는거잖아?

    • @cjyoo4695
      @cjyoo4695 2 년 전

      상대가 마지막에 티나게 지는걸 방지하기위해 먼저 점수를 많이 져줄려고하자나

  • @user-fy2ou1if2f
    @user-fy2ou1if2f 6 개월 전 +3

    이 경기는 선수들 탓할게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게 경기할 수밖에 없도록 짜여진 판이었네요.

  • @user-px9jq3ij7o
    @user-px9jq3ij7o 3 년 전 +537

    저상황에서 선수들이 가장 힘들었겠지...나라면 라켓한번 던지고 항의할거같어...

    • @jaehyunjo926
      @jaehyunjo926 3 년 전 +7

      그게되나 시장도 없을 정도로 열악한 환경에서 낙동강 오리알 되는거 안뵈도 비디오인데

    • @user-mz5ml3wr5p
      @user-mz5ml3wr5p 3 년 전

      뭐라는 거냐 얘는 항의를 누구한테 한다고? 지들이 좋아서 해놓고 뭔 ㅋㅋㅋㅋㅋ

    • @jsa5522
      @jsa5522 3 년 전

      대깨문이냐? ㅋㅋ

    • @user-rz6qd9cf6q
      @user-rz6qd9cf6q 2 년 전

      감수성; 감성추리하면 기막히시겠네 선수가 불쌍해보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