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 기대주 양예빈 400m 신기록! 세계적인 선수들과 전격비교!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7. 08.
  • 여고생 볼트 육상계의 김연아 양예빈 선수는
    지난해 7월 55초 29의 기록으로 29년 만에 여중부 400m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그 기록은 세계적인 선수들의 기록과 비교하면 어느 정도 차이가 날까요?
    양예빈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한다면 어느 정도 차이일지 비교해봤습니다.
    2016 리우 올림픽 여자 400m 결승 경기와 비교해 본 양예빈 선수의 질주!
    만약 양예빈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한다면 어떨까 라는 상상에서 시작된 영상입니다.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언젠가는 올림픽에서 양예빈 선수를 볼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양예빈 400m 고등학교 첫 대회 영상 • 고등학교 첫 대회부터 압도적 금메달! 육...
    #양예빈 #올림픽 #육상
  • 스포츠

댓글 • 2.2K

  • @mbcsports01
    @mbcsports01  3 년 전 +452

    안녕하세요. 영상을 제작한 MBC스포츠탐험대 김차장입니다.
    영상은 최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양예빈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한다면 어떨까라는 상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여자 400m의 한국신기록은 이윤경 53초67 / 아시아기록은 바레인 나세르 48.14 / 세계기록은 동독 마리타 코흐 47.60 입니다.
    양예빈 선수의 기록을 올림픽 출전 선수들과 비교하는 것이 허황될 수도 있고 비교 자체에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양예빈 선수도 본인의 기록을 경신해 가며 올림픽이라는 무대에 섰으면 하는 바람에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응원을 모아 보내고자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아직 성장하는 선수에게 부담을 주려는 의도는 없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많은 올림픽 경기 중에 리우 올림픽을 선택한 이유는 가장 최근이기도 했고 경기가 극적이었기에 선택하였습니다.
    도쿄 올림픽이 연기 되기전 육상 400m 출전 기준기록은 51초 35였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아직 올림픽 육상 트랙에서 결승무대를 밟아본 선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도 연구하고 노력한다면 이루지 못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중국과 일본은 투자와 노력으로 이미 결실을 보았습니다.
    우리도 올림픽 결승무대에서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육상 선수가 나올 수 있도록 우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응원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비인기 종목에 관심을 기울이는 MBC 스포츠탐험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ajbxng5899
      @ajbxng5899 3 년 전 +31

      부담 주려는 의도는 누가 봐도 없음 ㄹㅇ

    • @user-yp7kg6yb9x
      @user-yp7kg6yb9x 3 년 전 +61

      제발 부탁이니 그냥 응원만 합시다. 무슨 6초를 줄일수 있다, 올림픽 메달 소리 같은 황당한 소설은 오히려 선수에게 독이 됩니다.
      현재 올림픽에 "참가 가능하기 위한" 기준기록이 51초대에요. 양예빈 선수가 자기기록보다 무려 4초를 넘게 줄여야 올림픽의 예선에 참가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다는겁니다.
      여자 400m를 평소에도 보신 분들이라면 양예빈 선수는 "아주 좋은 선수"이지 , "세계적인 선수"는 아니라는 것을 아실겁니다. 그런데 평소 육상도 안보시던 분들이 작년 유튭 영상 하나만 달랑 보고는 집단착시현상을 일으켜서 "세계적인~~" , "올림픽 메달~~" 이런 황당한 소리들을 하시는데, 여자400m는 원래 수십미터의 거리를 벌리거나, 수십미터의 거리를 대역전 하는 경우가 아주 비일비재한 종목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육상 보시던 분들은 그냥 "아 좋은 선수가 나왔구나'라고 하는데, 평소에 전혀 400m 종목에 대한 이해가 없던 분들은 오로지 2등과의 차이만 보고는 "세계적인~~~" 이런 환상에 빠진것이겠죠.
      그리고 안타깝지만 양예빈 선수가 지금 자기기록보다 3초를 줄여도 아시안게임 동메달도 힘듭니다. 현재 48초대 초반의 기록으로 세계최강이자 인간계를 넘사벽하려는 나세르 선수가 바레인 선수라 일단 금메달은 당연하고, 스리랑카와 인도가 여자400m의 엄청난 강국이에요. 그외에도 중국이나 일본, 베트남에도 한국신기록보다 빠른 선수들이 한둘이 아닌데 현재로는 국제대회의 메달을 바라기보다는 52초대로 진입해서 한국신기록을 새로 쓰기를 기도하는게 가장 현실적이고 선수에게 부담되지않는 겁니다.
      그러니 제발 올림픽, 국제대회, 메달 이야기하시는 분들은 일단 여자 400m가 어떤 종목이고 다른 나라 선수들 레벨을 제대로 보시고 말씀하시길 ;;;;;

    • @user-pb2kv6rv7z
      @user-pb2kv6rv7z 3 년 전 +16

      물론 좋은 의도인건 알겠으나 육상에서의 '6초'를 저리 비교한다는거 자체가 씁슬한 헛웃음을 짓게하는건 어쩔수없네요

    • @dennisq4673
      @dennisq4673 3 년 전 +7

      비교분석 잼있엇어요~ 그러나 저는 신기록 어그로로 들어왔답니다~ 작년 신기록은 저도 알고잇던지라 ㅎㅎㅎ차장님 썸네일 잘 만드셧네욤

    • @user-gq4lg5ox3b
      @user-gq4lg5ox3b 3 년 전 +2

      빙딱들만답글다네ㅋㅋㅋㅋㅋㅋ김차장 무시하고 잘했다

  • @user-lz4ii8mn9j
    @user-lz4ii8mn9j 3 년 전 +1140

    깨끗한 연맹과 감독아래서 세계적으로 견줄만한 훌륭한 선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quaxxxx
      @quaxxxx 3 년 전 +21

      세계적인건 너무 노양심 아님 ?;;; 흑인들유전자는 절대 못이김

    • @user-bu1tq2rn8e
      @user-bu1tq2rn8e 3 년 전 +93

      @@quaxxxx 되면 좋겠다고 희망한다는 말을.. 너무 꼬아서 들으시네

    • @user-qw1yc7np3y
      @user-qw1yc7np3y 3 년 전 +48

      @@quaxxxx 100미터뛰고 토할거면서 입털긴 아직어리고 유망주니까 응원이나해ㅋㅋ

    • @jimmyj8516
      @jimmyj8516 3 년 전 +11

      파이리찡 뼈때리지마라

    • @user-hd8cy2ph7q
      @user-hd8cy2ph7q 3 년 전 +2

      @원할머니보고싼엄준식 엄준식은 살아있다...

  • @user-sq6uz5bd8u
    @user-sq6uz5bd8u 3 년 전 +1022

    육상에서 4초면 하늘과 땅 차이다. 양예빈 선수 보호 차원에서라도 너무 띄우지 말아주세요. 기대는 하되 양예빈 선수에게 부담가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언론들...

    • @han_k95
      @han_k95 3 년 전 +86

      이게맞지 ㅋㅋㅋㅋ 0.1 초 줄일려고 얼마나 노력하는데

    • @user-bb5ku2qx8g
      @user-bb5ku2qx8g 3 년 전 +10

      근데 양예빈은 이제 고등학생인데 충분히 가능하다고본다

    • @user-yc5qm5nn6f
      @user-yc5qm5nn6f 3 년 전 +105

      중요한거는 우리나라 여자의 경우 중학교 성적이나 고등학교성적이나 일반부성적이나 크게 차이가 안난다는게 팩트.
      열심히 노력해서 아시아권에서라도 좋은 성적을 내길...

    • @seollunglee235
      @seollunglee235 3 년 전 +7

      @@user-yc5qm5nn6f 전국체전 보면 고등학생 성인 기록 차이 많이 남.

    • @user-yn8px2nz2d
      @user-yn8px2nz2d 3 년 전 +60

      @@user-bb5ku2qx8g 육상은 100프로 피지컬 싸움이라 사실상 불가능임 영상에서 여자 결승 멤버 봐보셈 왜 다 흑인일까.. 참고로 육상 강국들중 양예빈 선수 나이 유망주들 기록이 52초대임 한국 신기록은 53초대고

  • @user-sz5zh7dk3i
    @user-sz5zh7dk3i 3 년 전 +48

    올림픽에 출전만 해도 진짜 좋겠네요. 전 육상 잘 안보는데도 양예빈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해서 뛰는 상상하니까 괜히 설레네요. 생판 모르는 다른 사람의 가슴까지 뛰게 만드는 멋진 꿈인 것 같아요ㅎ

  • @user-js9ux9db8q
    @user-js9ux9db8q 3 년 전 +173

    양예빈 선수 부담 갖지 않았으면, 무리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응원합니다 ~

    • @godnsqpd
      @godnsqpd 2 년 전

      이미 이게 부담이쥬

    • @user-ve1ek8ei4k
      @user-ve1ek8ei4k 2 년 전

      @@godnsqpd 아예 관심을 갖지 말라는거냐? 뭔 부담 ㅉㅉ 한심하냐

    • @godnsqpd
      @godnsqpd 2 년 전

      @@user-ve1ek8ei4k 웅 이승우 같은꼴 나는거야 ㅋㅋ 관심을 주는두어캐 부담을 안가짐 ? 코리안메시 그지랄까더니 ㅋㅋㅋ 결국은 개망하죠 그냥
      멀리서 그냥 응원하면되지 꼭 관심주면서 부담 가지게해야함?

    • @user-rv5pk2yl8p
      @user-rv5pk2yl8p 2 년 전

      @@godnsqpd 승우는 2년동안 징계여서 공백 기간 폼을 되찾지 못 해서 망한거고;솔직히 하던 게임 2년동안 안 하다가 다시 해보셈 그게 쉽나 ㅋㅋ;

  • @two_fingers_l.k
    @two_fingers_l.k 3 년 전 +51

    국제대회에 나가서 입상하면 더 좋지만 국제무대에서 시합 경험을 키운다는건 이미 세계적인 선수로 나아간다는 준비 또는 성장이기에 화이팅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국제무대를 1번 밖에 경험하지 못했지만 국내와 다르게 분위기도 좋고 관중도 많았으며 잘하는 선수들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을 할 수 있다는것 자체가 기분이 좋았네요 힘내세요

  • @user_sdkdbijqlketg
    @user_sdkdbijqlketg 3 년 전 +43

    단거리라서 근력을 키워야할 것 같네요.
    저 선수들 몸보면 파워가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 @user-vf2so2cb6f
    @user-vf2so2cb6f 3 년 전 +19

    세계적인 선수들에 비해 격차는 나지만 양예빈 역시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
    절대로 부담 갖지 마세요 부담을 갖는 순간 경기력이 떨어집니다

  • @JamesLee_1945
    @JamesLee_1945 2 년 전 +24

    1:06에 우리도 예빈 선수 덕에 행복해요… 항상 즐겁고 건강하게 트레이닝해요. 화이팅!

  • @user-bl5st4xe7g
    @user-bl5st4xe7g 2 년 전 +5

    양예빈 선수 화이팅!
    모든경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탄했어요

  • @chaewany210
    @chaewany210 3 년 전 +113

    양예빈 선수에게 세계적인 선수들과 비교는 지금도 그리고 나중도 무리가 있을수 있습니다. 저는 양예빈선수가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표로 그것만 이뤄내더라도 정말 비교 할 수 없는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육상, 특히 트랙은 아시아에서도 한첨 처지는 수준입니다 현실적으로. 양예빈 선수 화이팅!

    • @user-wv9zh3yn6g
      @user-wv9zh3yn6g 3 년 전 +5

      아시안게임 금메달요?
      아시안게임 금메달 따려면 지금으로부터 최소 4초는 단축해야 해요. 아시아에 한정한다고 어떻게 비벼볼 기록이 아닙니다. 아시아 선수들을 굉장히 과소평가 하셨네요

    • @hankyulko8769
      @hankyulko8769 3 년 전

      아시안게임 참여라도 하고 말해라 ㅋㅋ

    • @jimmyj8516
      @jimmyj8516 3 년 전

      아시안게임도 힘들지 팩트는

    • @user-yp7kg6yb9x
      @user-yp7kg6yb9x 3 년 전 +2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바레인의 나세르 선수가 48초대 초반을 달립니다. 양예빈 선수보다 무려 7초가 더 빨라요. 양예빈 선수가 1/100000000000000 확률의 뉴타잎 인류로 성장한다해도 단거리에서 7초는 못당깁니다. 그러니까 금메달은 상상속에서도 불가능한 것이므로 아시안게임 결승 주자 8명 안에 드는것만 해도 1/1000000000의 확률이에요

    • @user-oq5ti3uo5b
      @user-oq5ti3uo5b 3 년 전

      아시아 1등이 세계 1등이라 빡세쥬...

  • @user-zx9il5et4r
    @user-zx9il5et4r 3 년 전 +3

    양예빈의 경주를 보고 있자면, 왜케 눈물이 나오는지! 신통하고, 사랑스럽고, 승리의 기쁨을 모두에게 나눠주네요! 잘 키우면, 나라를 빛낼 위대한 선수가 꼭 될겁니다! 양예빈양 화~이~팅!

  • @SEYoon-yb4mb
    @SEYoon-yb4mb 3 년 전

    항상잘보고 있읍니다
    고맙습니다

  • @user-fv1rr2qh8q
    @user-fv1rr2qh8q 3 년 전 +42

    성인되도 메달권은 쉽지 않습니다 진짜 엄청난 라이벌이나 기량이 대폭 오르지 않는 이상은요 세계의 장벽을 쉽게 보시는분들도 있으신거같은데 월클 메달권 선수들은 괜히 저자리에 올라간게 아닙니다 예빈양 많은 발전 기전하고 성인되서도 더 멋진선수가 됬으면 좋겠네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dawonkim8902
      @dawonkim8902 2 년 전

      되도가 맞아요
      둘다맞습니다
      돼도는 사투리

    • @user-pr5xo1pd9p
      @user-pr5xo1pd9p 2 년 전

      @@user-np8uy8ig5b 설마 아직도 돼도 가 맞다고 생각하실려나?? 모르는건 용서가 되도 모르면서 아는척 하는건 못봐주지 더욱이 남을 무시하면서까지 말이야

    • @user-pe4nq9ov2h
      @user-pe4nq9ov2h 2 년 전

      @@user-np8uy8ig5b 못배운 인간의 오만으 표본 ㅋㅋ

    • @mage4s
      @mage4s 2 년 전

      맘충: 왜 우리애 기를 죽이고 그래욧!

    • @kwonskang1916
      @kwonskang1916 2 년 전

      @@dawonkim8902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돼도가 표준말이라고 나와요. 되어도를 줄여서 돼도...
      1. 돼도
      ☞ 되어도
      '되어'로 늘릴 수 있으면 '돼'로 적습니다.
      2. 살도, 먹도 (X)
      3. 살아도, 먹어도 (O)
      그리고 위의 사례를 통해서 표준어 어미가 '-아도/-어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용언의 어간에 붙여 보면 됩니다

  • @user-qo7mm9bj6m
    @user-qo7mm9bj6m 3 년 전 +48

    화이팅. 체육계 감독코치들 문제...많은 이들이 눈뜨고 지켜보고있다...양선수 잘 키워라.

  • @user-ks7of7hr7i
    @user-ks7of7hr7i 2 년 전

    부담 갖지 말구 항상 육상 재밌게 즐기면서 건강하게 했으면 ㅠㅠ 이미 충분히 정말 잘하고 있으니까 지금처럼만 행복하게 해주면 좋겠어요!! 꽃길만 걸어요 언니🌸

  • @user-tj5zw2jo2f
    @user-tj5zw2jo2f 3 년 전 +3

    응원합니다!!

  • @user-ux4wq4py3d
    @user-ux4wq4py3d 3 년 전 +12

    나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 눈물이 나더라ㅠㅠ
    가즈아~~~~~~~

  • @moonsu9390
    @moonsu9390 3 년 전 +8

    할수 있어 예빈양 이제 고1이고 아직 키도 근력도 다 자라는 시기고~~ 너무 조바심 내지 말고 차근차근 가즈아~홧팅

  • @user-vr6xf2kl6q
    @user-vr6xf2kl6q 3 년 전 +1

    영상 잘보고 갑니다. 양예빈 선수 열심히 응원할께요.

  • @user-gv9hd2fb2c
    @user-gv9hd2fb2c 3 년 전 +69

    지금은 올림픽이 아니라.. 아시안게임을 목표로
    해야할 때죠.. 뭔 뜬금 올림픽???

  • @user-ov8ex1dl6v
    @user-ov8ex1dl6v 3 년 전 +439

    실력이 워낙 월등하다보니 경쟁자들이 없어서 오로지 자기 자신과의 싸움만 해야한다는걸 생각하니 먼가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고 한편으로는 안쓰럽기도 하고...

    • @llrtsldoa1136
      @llrtsldoa1136 3 년 전 +27

      아시아권만 나가도 경쟁자는 차고 넘침

    • @user-qd6sj7ql5b
      @user-qd6sj7ql5b 3 년 전 +6

      Llrt Sldoa 우리나라에서요 ㅋㅋ

    • @user-wy3zm1on9n
      @user-wy3zm1on9n 3 년 전 +10

      @@llrtsldoa1136 고졸기준 섹이야 드물지 닭대가리야 죽방 후려버릴라

    • @bk5041
      @bk5041 3 년 전 +8

      @@llrtsldoa1136 우리나라 말하는거지 글의 뜻을 이해를 못하네

    • @goggle02
      @goggle02 3 년 전 +30

      @@user-wy3zm1on9n 고교수준으로 쳐도 전세계에 더 잘하는 애들은 차고 넘침. 1분내에들어오는 애들도 극히드문 육상 후진국 한국내에서만 압도적이라고 칭찬받을 거라면 이렇게 띄워줄 필요가 전혀없다고본다.

  • @dieselkim2666
    @dieselkim2666 3 년 전 +247

    벌써부터 이런 관심은 어린선수를 힘들게 하지 않을까 걱정

    • @skylimpid5545
      @skylimpid5545 3 년 전 +4

      그걸 왕관의 무게라고 하죠. 그걸 버티지 못하는 자는 애초에 왕관을 쓸 자격이 없음. 김연아는 그걸 다 버티고 정상에 올랐음.

    • @user-jf9xz6br2g
      @user-jf9xz6br2g 3 년 전 +28

      관심이있어야 지원도 받는거라 오히려 동급생들에겐 부러운 상황

    • @lemonblue2527
      @lemonblue2527 3 년 전 +6

      월등한 기록 냈는데 관심 1도 없으면 오히려 훨씬 비참할듯

    • @user-yh3zu4qc4o
      @user-yh3zu4qc4o 3 년 전 +5

      스폰이 많이 붙으면 경제적 걱정없이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전지훈련, 세계적인 코칭스테프와 체계적인 훈련...

    • @jimmyj8516
      @jimmyj8516 3 년 전 +2

      오히려 감사해야지

  • @9018jhy
    @9018jhy 3 년 전 +13

    부상없이 올림픽 출전만이라도 할수 있으면 좋겠다 ..

  • @wootaekim1375
    @wootaekim1375 3 년 전 +3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양예빈 홧팅!!!

  • @hongyeopjeon
    @hongyeopjeon 3 년 전 +230

    코치와 감독을 잘 만나야 함. 팀닥터도 잘 만나야 함. 다 어른들이 망침.

    • @asbak6089
      @asbak6089 3 년 전 +6

      자나깨나 팀닥터 조심

    • @user-pm2gx6wg8y
      @user-pm2gx6wg8y 3 년 전 +7

      팀동료도 잘 만나야죠

    • @jodycho9394
      @jodycho9394 3 년 전 +3

      네..공감하고 맞습니다..
      근데 팀닥터 하니까 난 웃음이 나네요 ㅋㅋㅋㅋ

    • @user-kh5rj2id5d
      @user-kh5rj2id5d 3 년 전 +2

      @@asbak6089 잘하고 계신 닥터분들
      힘빼지마세요...무슨 불조심입니까...자나깨나.
      당신의 말한마디가 현직 계신분들께
      비수가 될수 있어요.

  • @user-nh7ci5ei1y
    @user-nh7ci5ei1y 3 년 전 +165

    양예빈 선수가 더 큰 선수가 댈려면
    남자선수들과 훈련을 해야 더 발전
    할수있을듯 육상은 기록경쟁 이기에
    서로 달려줄 선수가 있어야 경쟁하며 성장할수 있는대
    양예빈선수 경기를 보면 너무
    월등하게 혼자 달리는 모습이

    • @user-nh7ci5ei1y
      @user-nh7ci5ei1y 3 년 전 +18

      @@user-jm1my6bi8f 훈련을 남자선수랑 같이 하는건대 이기적인 건가요?

    • @SeongELeum
      @SeongELeum 3 년 전 +24

      @@user-jm1my6bi8f 남자선수들의 시간이 낭비되는것도 아닌데 왜 이기적이죠?

    • @tassadarentaro2898
      @tassadarentaro2898 3 년 전 +1

      걸스 캔두 애.니.띵

    • @difushdhva9472
      @difushdhva9472 3 년 전 +6

      하되온 한남수듄 ㅋㅋ

    • @danielchoi6017
      @danielchoi6017 3 년 전 +21

      @@Blue_Ambience_MGA 하되온님 말은 남자선수들이 얻을수 있는 이득이 없다는거죠. 남자랑 여자랑 기록차이가 너무 납니다. 양쪽다 페이스메이커로서 손해네요

  • @newspd3515
    @newspd3515 3 년 전 +20

    펠릭스 위보 나세르 48 49초대 선수들 200미터기록이 22초대 입니다.
    스피드를 겸비해야 50초안으로 들어갈수있습니다.
    지구력으로 52초대까지는 가능할수있겠지만 50초이하는
    힘듬

    • @user-qc9wm2vc2c
      @user-qc9wm2vc2c 2 년 전 +1

      애초에 저 세계신기록급은 80년대 기록임 지금 아무도 저 기록 못찍음

  • @user-mo2ug1sm8x
    @user-mo2ug1sm8x 3 년 전 +2

    응원해요 예빈선수!!부담 갖지마시고 화이팅!!😊

  • @user-pm6sm1ih9b
    @user-pm6sm1ih9b 3 년 전 +6

    꼭 !!!사람다운 코치ㆍ감독만나서
    행복하게 뛰세요^^
    대한민국이 응원합니다 ~

  • @user-ly6on7sm2e
    @user-ly6on7sm2e 3 년 전 +406

    할수있다 예빈아
    근데 제발 체육 관계자들 인신공격 폭행은 절대사절이다..
    사람은 행복하게 사는게 젤 중요하다

    • @komericanblues643
      @komericanblues643 3 년 전 +15

      힘들어요. 저 기록으론 미국 주니어급 주 대회 20위권도 힘듭니다

    • @taesv2268
      @taesv2268 3 년 전 +3

      하면 바로 sns통해서라도 알려 우리가 다 조져버릴라니까

    • @user-pv5sr8ly9h
      @user-pv5sr8ly9h 3 년 전 +7

      123 456 아시아권대회 노려야죠. 구조적으로 흑인보다 잘 뛸 수가 없는듯...

    • @user-ij4ii1vr8c
      @user-ij4ii1vr8c 3 년 전 +9

      진짜 이것이 젤중요할듯요
      예빈이 훈련이런것좀 잘지도해주고
      제2의 최숙현 나오지 않기를
      예빈아 부당한일 받으면 바로바로
      참지말고 이야기하렴

    • @cvbncvb4652
      @cvbncvb4652 3 년 전 +3

      @@user-ij4ii1vr8c 뭐 위로는 좋은 의돈데 지가 뭐라도 되는것처럼 얘기하는거 좀 역겨워 ㅋㅋㅋ

  • @user-dt1ex5kw3r
    @user-dt1ex5kw3r 3 년 전 +8

    양예빈 선수 뛰는 모습에 반했어요^^ 양예빈 선수가 꿈꾸는 목표가 이루어지길 멀리서 기도할께요.
    부상없이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목표를 향해 달려가길 바래요.
    그 곳이 어디든 예빈 선수가 지금처럼 환하게 웃는 모습으로 있어주었으면 좋겠어요!! 화이팅입니다!!

  • @user-fs6ld3gk9p
    @user-fs6ld3gk9p 3 년 전 +2

    육상 팬들도 많구나 ㅎㅎ
    우리나라 육성의 큰 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한국신기록과 올림픽 진출 응원합니다

  • @kjblueskyjp
    @kjblueskyjp 3 년 전 +55

    올림픽에서 매달을 기대한다는 것은 무리이고 올림픽에 나가는 자체로 목표를 세워야 한다. 즉 아시아의 최고 기록을 확보해야만 올림픽에 출전할수 있는 퀄러피케이션을 확보 할수가 있다

  • @j.jinlee6772
    @j.jinlee6772 3 년 전 +162

    양예빈의 중딩 신기록은 29년만이다. 군데 29년전 신기록 세운 선수에 대해 아는거 있는감 ??
    한국에서 기록 세워도 메달 근처도 못간다... 부담주지 말고 묵묵히 지켜보자...

    • @user-qx4ly4zq1i
      @user-qx4ly4zq1i 3 년 전 +18

      @@KAMI75785 묵묵히안지켜보면 그럼 시끄럽게지켜보는게 더 부담되겠죠 ㅋㅋㅋ 뭔 묵묵히지켜보는게 더 부담스러워요 ㅋㅋㅋㅋㅋㅋㅋ

    • @user-yz8js5ms9b
      @user-yz8js5ms9b 3 년 전 +11

      올림픽 메달은 근처도 못가는 거 맞는데 현재 추세면 성인이 되었을 때는 아시안게임에선 메달 노려볼만도 합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이 51초 후반에서 52초대 초반입니다. 지금 양예빈 선수 기록이면 아시안게임 결승진출 정도는 노려볼만한 기록이구요. 아직 어리니 충분히 기대해볼만 합니다. 참고로 비슷한 또래 올어메리카 여고생 1위 기록이 52초 중반대고 당장 양예빈선수 기록이면 결승에서 5등 정도는 하는 기록입니다.

    • @parkilien4365
      @parkilien4365 3 년 전 +3

      말한 의도를 파악하자 꼬리잡지말고

    • @wind55
      @wind55 3 년 전 +2

      이번 기회에 육상이 인기종목 까진 아니라도 관심종목 정도라도 되었으면........

    • @cosmar1371
      @cosmar1371 3 년 전 +3

      입은 삐뚤어졌어도 말은 바로합시다ㅋㅋ 묵묵히 지켜봐주는게 더 힘 되는게 맞죠. 그럼 묵묵히 안지켜볼까요??

  • @Hessed4all
    @Hessed4all 3 년 전 +1

    응원합니다. 양예빈 선수 쭉쭉 성장해서 멋진 선수 되어 주세요.

  • @user-ps8bb4yz6k
    @user-ps8bb4yz6k 3 년 전 +1

    항상 환하게 웃는 일만 있길 바랄게요..
    즐거운 달리기가 되었으면 ^^

  • @user-pz3ru6ir4r
    @user-pz3ru6ir4r 3 년 전 +98

    자메이카 미국만 가도 저런 선수 널렸을텐데 너무 부담주는건 안좋을듯 ...

    • @MAENGBUNG2
      @MAENGBUNG2 3 년 전 +9

      우리나라에는 안널렸으니깐 관심이 많은거지

    • @jaewonpark4972
      @jaewonpark4972 3 년 전 +2

      @@MAENGBUNG2너무 부담 안줬으면 세계의 벽은 큰데 진짜 올림픽 나가서 좌절 안하기를..

    • @MAENGBUNG2
      @MAENGBUNG2 3 년 전 +1

      @@jaewonpark4972 나도 그렇게 생각함 과도한 관심은 독이지

    • @user-kn4tn2jq8c
      @user-kn4tn2jq8c 3 년 전

      부담주는게 걱정이면 댓글도 달지마 임마 그관심도 니말대로면 부담이니까

    • @user-lm4dd2rk5q
      @user-lm4dd2rk5q 3 년 전 +1

      아니 맨날 뭐만 하면 널렸대ㅋㅋㅋ 류현진 가기전에도 메이저에 널렸다했고, 박지성 손흥민도 EPL에 널렷다 했었다..

  • @user-jr3gs8zc5z
    @user-jr3gs8zc5z 3 년 전 +114

    6초차이 어마어마한거져 0.1초 차이로 1위와 2위가 가늠되는 육상 차근차근 밟아 나가야지 괜한 욕심부리다가 몸에 무리만 줘서 안좋은 상황이 벌어질수도잇져 화이팅!!!

    • @user-yc5cv5vh5c
      @user-yc5cv5vh5c 3 년 전

      @장이예 좁은거같지는않네요 아무래도 100미터보다는 크겠죠

    • @hammmooo
      @hammmooo 3 년 전

      그쵸 분명히 아직은 차이 큰거 맞음 차근차근 잘 준비해서 육체적으로 전성기때 기량 잘 끌어올리면 좋은 결과 얻을수 있을것같네요

    • @Koslp0llkaa
      @Koslp0llkaa 3 년 전 +4

      장이예 2:56 간격 보세요 6초면 어마어마한 차이입니다.

    • @user-yp7kg6yb9x
      @user-yp7kg6yb9x 3 년 전 +9

      육상 400m에서는 u16 선수가 성인부가 될때까지 줄일수 있는 한계는 3초 정도입니다. 그이상을 뛰어넘는 선수들이 바로 나세르 선수처럼 세계적인 괴물이 되는건데, 나세르 선수는 평균 1년에 1초 이상씩을 앞당겼는데 양예빈 선수는 부상 및 훈련부족으로 기록이 3초 후퇴했으니 사실상 이제 어렵습니다. 그냥 마음 편하게 52초대의 한국기록을 새로 써주기를 바라는게 가장 현실적이죠.

    • @user-jm8sk9nh6p
      @user-jm8sk9nh6p 3 년 전 +6

      6초면 .. 어찌 할수 있는 시간이 아니네요..
      우리나라 최고 기록 변화 보면 고딩때 자신의 최고 기록을 많이 세움.

  • @staekkwonv
    @staekkwonv 3 년 전

    관심 더갖게 만들어주는 재미있는 기획입니다 너무 잘봤어요^^

  • @seongcheolpark1969
    @seongcheolpark1969 3 년 전 +1

    열심히 응원할테니까 열심히 뛰세요...👏👏👏👍

  • @friend2537
    @friend2537 3 년 전 +11

    말이 4초지 정말 0.5초 앞당기는거도 정말 힘든게 현실이죠..

  • @user-pb2kv6rv7z
    @user-pb2kv6rv7z 3 년 전 +62

    현실적으로, 세계 무대에서 통하려면 지금 나이에 51~52초는 나와야하는데 좀 국뽕이..응원합니다~

    • @user-fp6ss5dn2g
      @user-fp6ss5dn2g 3 년 전

      2년안에 52초는 되야 결승 가능성 있을듯..

  • @YN-sj6mu
    @YN-sj6mu 3 년 전 +1

    육상에 대해서 많은 지식은 없지만 1초 앞당기는것도 정말 많은 노력을 쏟아부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최소 4초라니...하지만 양예빈 선수 아직 어린 나이라서 계속해서 열심히 훈련한다면 언젠가는 올림픽 같은 세계 무대에 설수있을거라 믿습니다. 노력의 땀은 절대 배반하지 안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 @user-wg9ix7lw5c
    @user-wg9ix7lw5c 3 년 전 +1

    화이팅💙

  • @user-yw8ub9jn8j
    @user-yw8ub9jn8j 3 년 전 +15

    ㅜㅜㅠ영상 너무 부담 주는 거 아닌가...ㅠㅠㅜ

  • @hanm930416
    @hanm930416 3 년 전 +4

    이분 영재발굴단에 나왔던 분인가요??? 그때는 초등학생이었는데 벌써 고등학생이신가ㅋㅋ 세월 참 빠르네요 꼭 올림픽 출전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 @user-dy6oi8ut7u
    @user-dy6oi8ut7u 3 년 전 +1

    부상 없이 꾸준히ᆢ천천히 서두르지 말고ᆢ화이팅!ᆢ응원 합니다

  • @user-lz1ge3pt5u
    @user-lz1ge3pt5u 3 년 전 +1

    멋진 선수등장인만큼 정말 노력해서 좋은선수로 성장하길,,,,노력뿐 답이 없음

  • @user-ep3cu6rz6r
    @user-ep3cu6rz6r 3 년 전 +24

    양예빈. 하늘이내려주신 최고의 선물 국민은기쁘다. 짝짝짝 최고 사랑보냅니다.💘 앞날에 생의 기쁨이반드시함께해달라고두손모아기원합니다. .💘

  • @rseff
    @rseff 3 년 전 +16

    8등해도 되니까 결승까지 진출 할 수 있을 정도록 잘 성장했으면 좋겠다~

    • @zzzkim9036
      @zzzkim9036 2 년 전

      응 8등하면 귀국할 때 헤엄쳐 오라고 욕박을거야

    • @rseff
      @rseff 2 년 전

      @@zzzkim9036 우와......

    • @user-dh3nz9ju5n
      @user-dh3nz9ju5n 2 년 전 +2

      @@zzzkim9036 세상이 얼마나 부정적으로 보일까요 보이는거 듣는거 보는거 모든게다 자기뜻대로 되는것이없고 본인을 외면한다 느낄테죠 하루하루가 지옥같고 세상이 자기처럼 무너져내리길 바라지만 호락하지않는 세상을보며 선망하기도 하겠지요 많이 안타깝고 딱합니다

    • @zzzkim9036
      @zzzkim9036 2 년 전

      @@user-dh3nz9ju5n 뭐라는거지 아프신가? ㅋㅋㅋ

  • @HommefataleSYKim
    @HommefataleSYKim 3 년 전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 @sgkim2273
    @sgkim2273 3 년 전 +2

    세계적인 선수들과는 거리가 조금 있네요.
    그래도 아직 어리니까 부족한부분을 보강하면
    월드크래스가 될수있지 않을까 합니다.

  • @BalKeun
    @BalKeun 3 년 전 +17

    고교에 올라갔는데 감독이나 선배들의 텃세같은게 없이 잘 성장하길 바란다. 혹시라도 부당한 체벌이나 집단따돌림같은 걸로 절대 선수를 망치지 않았으면 한다. 제발!

  • @peterpark826
    @peterpark826 3 년 전 +4

    세계적인 여자 육상 선수들의 고 1 나이 때의 기록과 그들이 기록한 최고기록의 차이가 얼마나 되는지 한번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4초-6초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인지.

  • @judongyang6488
    @judongyang6488 3 년 전 +2

    더 성장하고 체력 키우면 올림픽 무대에 설수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 @user-zj6iz6vp4d
    @user-zj6iz6vp4d 3 년 전 +1

    부상없이 하루하루 성장하길~

  • @_sober1727
    @_sober1727 3 년 전 +50

    세계적인 선수들의 중,고등학교 시절 기록도 같이 알려줬었다면 체감이 더 잘 왔을 것 같네요,

    • @user-xu4oh7yl8x
      @user-xu4oh7yl8x 3 년 전 +28

      가까운 일본 기록과 비교해드리죠.
      작년 2019 일본 여고 결승전 1위 기록이 53.44이고 6위가 55.11 로 양예빈 최고기록보다 일본 여고부 6위가 더 빠릅니다.
      일본 6위보다 느린 상황에서 세계적인 선수들과는 비교할 의미가 없죠.

    • @hong_eh
      @hong_eh 3 년 전 +1

      @@user-xu4oh7yl8x육상은 고1이랑 고3이랑 많이 차이 안남?

    • @user-gu2tn1rq7u
      @user-gu2tn1rq7u 3 년 전 +1

      @@user-xu4oh7yl8x 양예빈 아직 고1이라 아직 모름

    • @user-xu4oh7yl8x
      @user-xu4oh7yl8x 3 년 전 +22

      @@user-gu2tn1rq7u ​ 그러니까 세계적인 선수들의 고교시절 기록과 비교하고 싶으면 이미 고1때쯤에는 일본 여고선수들 정도는 넘는 기록을 냈어야한다는거에요
      일본 여고부 6위 선수보다도 뒤쳐지는 기록인데 세계 탑 레벨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한거죠

    • @user-wv9zh3yn6g
      @user-wv9zh3yn6g 3 년 전

      @@ooe-lalalala 그건 피지컬 기반이 확립된 육상선진국의 키큰 흑인이라 가능한거임.
      몇가지 요소가 들어갔는지 세어보세요
      아 하나 빼먹었는데 그게 밀러였기때문이기도 하죠

  • @user-dy5dy6qi9f
    @user-dy5dy6qi9f 3 년 전 +36

    메달권 안에 들어가려면 대략 5~6초를 줄여야... 불가능하다고만 말할 수는 없지만 험난하네요..ㅎㅎ

    • @user-wy9rl5vn4g
      @user-wy9rl5vn4g 3 년 전 +13

      메달권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준결승 까지만 진출한다고해도 어마어마한것임

    • @Si-ts6ir
      @Si-ts6ir 3 년 전 +6

      올림픽 진출만해도 대단한거죠 ㅎㅎ

    • @user-wy9rl5vn4g
      @user-wy9rl5vn4g 3 년 전 +3

      @@Si-ts6ir 그쵸 어마어마한거죠. 그래도 예빈선수 열심히하면 조금더 올라갈수있을것 같아 기대하게됩니다

    • @dyeonkim145
      @dyeonkim145 3 년 전 +1

      @@Si-ts6ir 올림픽 진출권만따도 대단한거죠,,,,,,메달 따려면 100미터 12초후반때 나와야 하는데 지금 보면 1초이상 줄여야 하는데 엄청 어렵겠네요,,

  • @user-gb3wk9uc3h
    @user-gb3wk9uc3h 3 년 전

    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이 좋네요! 응원합니다

  • @mukbang.
    @mukbang. 3 년 전 +2

    우리의미래 양예빈양 조용히응원해줍시다!!!

  • @oppa2ya___
    @oppa2ya___ 3 년 전 +77

    국내최고인거는 인정하지만 2초당기기도 쉽지않은건 사실
    아시안게임 동메달정도는 가능할것
    같은데...ㅠㅠ

    • @user-umop23erty
      @user-umop23erty 3 년 전

      이제 갓 고딩인데 2초는 훈련만 잘받으면 풍분히 당길듯

    • @user-yp7kg6yb9x
      @user-yp7kg6yb9x 3 년 전 +37

      @@user-hw6em7ob4y 이런 인간들이 제일 극혐임
      현재 세계레벨은 어떤지, 아시아 레벨은 어떤지 전혀 1%도 모르면서 일단 뇌내상상으로 댓글 싸지르고 보는 이런 인간들은 정신병같음
      아시안게임 금메달?
      현재 아시아 랭킹 1위가 세계랭킹 1위인것도 모르지?
      요르단의 나세르가 현재 세계랭킹 1위이자 아시아랭킹 1위이고 기록이 무려 48초대 초반이라서 양에빈보다 7초가 넘게 빠른데 무슨 아시안게임 금메달?????
      뇌내상상이 지나치면 정신병이니까 유튭에 댓글 싸지르지말고 가까운 동네 정신과에 진료상담이나 받으러 가봐라

    • @heunzamila193
      @heunzamila193 3 년 전 +12

      @@user-yp7kg6yb9x 사이다 ㅋㅋㅋㅋㅋ 말 개잘하네 ㅋㅋㅋㅋ

    • @user-jt1qw2et6j
      @user-jt1qw2et6j 3 년 전 +6

      @@user-yp7kg6yb9x ㄹㅇㅋㅋ

    • @romaldocristianoon5012
      @romaldocristianoon5012 3 년 전 +13

      우누 너 정신나갔니???? 완전 도라이구만....야 아시안게임에서 3위만해도 기적인데.. 무슨 올림픽에서 메달? 지금 주니어에서도 세계 50위 안에도 못드는데...뭔 개소리냐

  • @kyc2430
    @kyc2430 3 년 전 +131

    비교 대상이 아닌데 ?
    아시안 게임 정도면 몰라도 올림픽이라니..

    • @user-jj2cn6nh8h
      @user-jj2cn6nh8h 3 년 전 +15

      @udokk djggh 근데 아프리카계 귀화선수라는거 ;;

    • @romaldocristianoon5012
      @romaldocristianoon5012 3 년 전 +1

      아시아에서도 5 위안에들면 기적임

    • @user-wv9zh3yn6g
      @user-wv9zh3yn6g 3 년 전

      @@romaldocristianoon5012 성인이 될무렵 아시아 10위권에만 들어도 진짜 엄청난거죠

    • @user-zq9do2qb5q
      @user-zq9do2qb5q 3 년 전

      동나이대 1초이상 빠른 애들이 널렸음 krplus.net/bidio/mMqog11zjKnPZ5g 얘들이랑 비교해도 보물이니 아시안게임 메달이니 하는 헛소리는 안나올텐데 ...영상만 대충 검색해봐도 사실 결선 진출도 힘들다

    • @ReversiWar
      @ReversiWar 3 년 전

      @@user-wv9zh3yn6g
      한국기록이 아시아 몇위할까 궁금해지네요 50위안에라도 들런지 모르겠네요

  • @user-px6pu8jg5n
    @user-px6pu8jg5n 3 년 전 +1

    응원합니다...

  • @sunjangmirae9624
    @sunjangmirae9624 3 년 전 +1

    올림픽 결승에서 뛰는 모습만 보게 되어도 엄청난 기쁨과 감동일 것 같아요!!! 양예빈 선수 화이팅!!

  • @hawkman8596
    @hawkman8596 3 년 전 +38

    육상유망주 양예빈 덕분에 육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어요.
    2021년 도쿄올림픽은 취소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까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합니다.

    • @JuK-yh5nn
      @JuK-yh5nn 3 년 전

      억까 ㄴㄴ

    • @user-tz4hp8lz4b
      @user-tz4hp8lz4b 3 년 전 +3

      국뽕오지네ㅋㅋㅋㅋㅋ
      일본만해도 여고부가
      양예빈기록보다 3초빠르다ㅋㅋㅋ
      걍 국내용이다 알겠냐?

    • @celsolo634
      @celsolo634 3 년 전 +2

      @@user-tz4hp8lz4b 걔네는 고3인데 양예빈은 아직 고1인데요

    • @user-jm8sk9nh6p
      @user-jm8sk9nh6p 3 년 전

      올림픽 매달 가능성을 볼려면 지금쯤이면
      우리나라 신기록은 꺠야 가능 하지 않을까요.
      53초67인가던데..

    • @user-tz4hp8lz4b
      @user-tz4hp8lz4b 3 년 전 +2

      @@celsolo634
      일본여고 고1이다 ㅂㅅ아
      걍 한국이 그동안 존나 못하다가
      평범한애가 나온거야
      올림픽메달은 ㅅㅂ 예선탈락이다

  • @ss-hu2pp
    @ss-hu2pp 3 년 전 +3

    멋지다 다른말이 뭐필여해 너무멋지다

  • @user-zo2uz5zq2f
    @user-zo2uz5zq2f 3 년 전

    저두 육상에 많은 관심이 있어 육상 대회까지 나갔었는데 처음나간 대회라 많이 떨렸었어요...800m를 뛰는데 중간에 다른 선수와 방이 엉켜 넘어졌지만 스파이크에 살짝 글켜도 그냥 죽을 힘을다해뛰었지만 결국 6등을했어요..ㅠㅠㅠㅠ 예빈언니 영상을 보며 항상연습하고있는데 덕분에 달리기가 5초정도 더 빨라졌네용..언니 사랑해요!!코로나 조심하시고 꿈을 이루시길.바레요^♡

  • @Adrian-vb8ln
    @Adrian-vb8ln 3 년 전 +2

    Nothing is impossible! Let's go Ye-bin.

  • @user-wd7yy7iw2d
    @user-wd7yy7iw2d 3 년 전 +65

    그러길 바라지만 앞서가도 너무 앞서 갑니다, 좀 진득하게 지켜 봐 주죠?

    • @user-jf1gv2fo5z
      @user-jf1gv2fo5z 3 년 전

      니가 감독이냐 ㅋㅋㅋ 뭘봐

    • @user-wd7yy7iw2d
      @user-wd7yy7iw2d 3 년 전

      @@user-jf1gv2fo5z 초면도 아닌데 반말부터 하시내요! 아직어리고 기록으로만 보면 세계 2천500위 정도 되는 선수에게,넘 부담 주는것 같아서 한말입니다

  • @channeltimes3548
    @channeltimes3548 2 년 전 +4

    양예빈 선수 고교진학 이후, 대회 최고기록이 56초 6입니다. (작년 기록임)..올해 박다윤 선수의 기록은 56초 3입니다. 박다윤선수가 양예빈 선수의 기록을 조금씩 앞서고 있어요.
    중요한 것은 현시점들의 기록입니다. 양예빈 선수는 고교생이 된후 성장이 멈춰있네요. 벌써 2년이 흘렀습니다 양예빈 선수도 이제 고2입니다. 이젠 독보적이라 할 수 없네요. 꾸준히 대회에 참가하지 않고 있고, 자신의 몸은 자신이 관리해야 하는 것입니다. 결국 잠시잠깐 빤짝하고 그저그런 선수로 남다가 기억에서 잊혀지는 선수들이 어디 한둘였나요. 오히려 박다윤 선수의 미래가 밝아보인다 생각됩니다. 꾸준하지 못한 선수에게 아직도 2년전 기록들로 마냥 지나친 기대와 찬사만 보낼 순 없다고 봅니다. 꾸준히 노력하며 성장해 가는 선수가 저는 더 멋져보입니다.

  • @huidongslife295
    @huidongslife295 3 년 전 +1

    훌륭한 선수로 거듭나길~~~
    연맹에서 적극지원해 주세요~~~~

  • @dolgamja1955
    @dolgamja1955 3 년 전 +1

    양예빈선수 응원합니다.화이팅!

  • @parkcjfdn63
    @parkcjfdn63 3 년 전 +3

    비리로 뭉쳐진 체육계에서
    양예빈 선수의 힘찬 출발이 이어질지
    더좋은 여건에서 땀을 쏟으면
    기록 경신을 할수 잇다면
    옥석을 더 빛나게 해줄수 있는 체육계여야 할텐데
    양예빈 선수 화이팅 하세요!

  • @saintmichel4089
    @saintmichel4089 3 년 전 +106

    양예빈 선수급이 그 나이에 전 세계에 600명 된다네요...잘 지켜봅시다.

    • @user-wy9rl5vn4g
      @user-wy9rl5vn4g 3 년 전 +45

      사실 육상강국 미국이나 자마이카 였으면 흔한 유망주 중 한명이긴 하죠. 올림픽 메달은 어렵더라도 출전한다는 것 자체만해도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열심히해서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 @user-pg4zu7vr7k
      @user-pg4zu7vr7k 3 년 전 +11

      전세계에서 600등이라는게 미친거임

    • @koreagilbert
      @koreagilbert 3 년 전 +3

      그나마도 좋네요~ 600명 안에서 하나씩 잡으면 되네, 그져 신기해서 바라만 볼 뿐~

    • @user-qn2fs2gl3b
      @user-qn2fs2gl3b 3 년 전 +24

      남신상 전세계에서 600위가 아니라 그나이에서 600위. .

    • @user-wy9rl5vn4g
      @user-wy9rl5vn4g 3 년 전 +16

      @@koreagilbert 수준 차이나는 600명이 아니라 다들 비슷한 급의 600명이고, 동나이대로 한정한거라 실제론 6천명 이상을 잡아야합니다. 말그대로 바늘구멍이죠

  • @user-uc3xm3jk3o
    @user-uc3xm3jk3o 3 년 전 +2

    ㅎㅎ 너무 이쁘다 예빈양 화이팅이예요~~~

  • @nobo5713
    @nobo5713 3 년 전

    아~ 자랑스런 우리의 대한의 딸, 양예빈 선수! 몸관리 잘해서 더욱더 성장하는 선수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국민들의 많은 바램과 응원이 때론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겠지만 모두들 양예빈 선수가 자랑스럽고 소중해서 그러는겁니다. 자연스런 사람들의 반응이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고 양예빈 선수는 본인이 목표에 최선을 다하고 그저 육상을 즐겼으면 합니다. 양예빈 선수가 어떠한 모습으로 있던 항상 응원합니다.

  • @user-cm8zo8cl9f
    @user-cm8zo8cl9f 3 년 전 +5

    어릴 때
    군 대회에서 2등하고 도대회 나갔더니...............다 날라다녀서 좌절 했던 기억.................타고난 천재는 이길 수 없음.........노력?......택도 없음...........

    • @user-li6jr5mp3t
      @user-li6jr5mp3t 2 년 전

      82년중1때 부터 밤마다 5km매일 운동후 고1때 반에서 2등 1등대신 반대표로 시합나가 꼴찌함 1등이 육상선수 그선수 2학년땐 전국대회 구간신기록내서 대학교도 가고 난 영양실조에 폐결핵 보리밥과 흰김치와 무소금국먼 먹고 고아원았을때

  • @user-uc3xm8gc6o
    @user-uc3xm8gc6o 3 년 전 +4

    모든 선수 좋은 환경에서 이뤄나가길 바랄께요ㅠㅠ 제발

  • @user-lt8ws6hf3c
    @user-lt8ws6hf3c 3 년 전 +2

    월드클라스 선수들 어렸을 때 기록 비교하면 금방 나오겠네요. . . 그것과 상관없이...양예빈 선수를 응원합니다.

  • @user-og8bw9xg7w
    @user-og8bw9xg7w 3 년 전 +1

    할수있다ㅣ 예빈아 최선을다해신기록가자`

  • @user-mx4ow8oj1c
    @user-mx4ow8oj1c 3 년 전 +8

    올림픽나가서 자신 보다 뛰어난 선수들과 뛰어보면 좋겠다 즉 우물안의 개구리가 처럼 안되고 개인적으로 세계무대에서 뛰면서 더욱 더 성장하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예빈선수 응원합니다😊

  • @user-ns9qg6qo8e
    @user-ns9qg6qo8e 3 년 전 +1

    솔직히 우리나라같은 경우에는 단 한군데도
    협회가 제대로 운영하는 곳은 없다고 생각
    되지만. 그래도 이런 중등부 고등부 어린소녀
    들이 인터뷰에서 말하는 순수하고 맑은영혼
    처럼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잘 해줘서
    올림픽같은곳에 나가서 메달을 따면좋겠지만
    꿈을 이룰수있게 도와주는것도 하나의 금메달
    이 아닐까 생각하면서 응원합니다

  • @user-nz8wg2lb9f
    @user-nz8wg2lb9f 3 년 전

    멋진 선수로 거듭나길 바래!!

  • @redcarpetJH
    @redcarpetJH 3 년 전 +72

    이건 너무 설레발적인 영상 아닌가? 우리나라에서 아재시절에 뛰었던 장재근, 임춘애 선수 조차도 우리나라 아시아게임에서 금메달을 땄다지만 올림픽은 정말 오번데....

    • @user-oj7dc2db4l
      @user-oj7dc2db4l 3 년 전 +3

      어느 위치인지 가늠만 해본거지 양예빈이 세계적인 선수들을 이길수 있다고 함?

    • @user-pb2kv6rv7z
      @user-pb2kv6rv7z 3 년 전 +6

      @@user-oj7dc2db4l 썸네일 제목부터가 올림픽 출전이라고 어그로인데?ㅋㅋㅋ 왜 이영상이 수많은 질타를 받는지 전혀 감을 못잡네

    • @user-os1tl5pf7m
      @user-os1tl5pf7m 3 년 전

      @O_o 1234 ㅇㅈ 일본 저나이때 유망주 여고생이 대략 53초 후반은 뛰는데 지금 55초면 올림픽 근처도 못가지

    • @kookan9872
      @kookan9872 3 년 전

      우리 나라 육상 에도
      DNA 있다 마라톤 금 메달 손기정 황영조 지금은 경제국가 투자 하면 4.5 년 400 메달 나올수 있다 양해민 선수 뿡뿡 뛰위지 말고 육상협에 잘관리 해서 세게 적인 선수 로

    • @user-rs9pe2jz7k
      @user-rs9pe2jz7k 3 년 전

      ㄹㅇ개설레발임ㅋㅋ 육상이 중학생이 성인된다고 기록변화가 큰 종목도 아닌데

  • @user-sp2qk2mu9b
    @user-sp2qk2mu9b 3 년 전 +22

    영상 감사합니다 . 근대요 지금 예빈 양이 엄청난 부담을느끼구 있답니다 . 그냥 천천 히 차분히 기다려주면 잘해주지 안을까요 .너무 심한 관심과 사랑이 독아 안되길 바라며.... 잘성장했으면 합니다

    • @user-je2dt2zp6g
      @user-je2dt2zp6g 3 년 전 +4

      엄청 부담있다고 어디에서 들은건가요?
      조또 있지도않은 새빨간거짓말은 하지맙시다

    • @odh44444
      @odh44444 3 년 전 +2

      뭔 아는 사람인것마냥;;; 극혐인듯

    • @user-ep6gr7ky5v
      @user-ep6gr7ky5v 3 년 전

      인터뷰때 하더구만 부담된다구...

    • @user-sp2qk2mu9b
      @user-sp2qk2mu9b 3 년 전

      @@user-je2dt2zp6g krplus.net/bidio/ecmofJeDdmvVY34 여기서요

    • @user-sp2qk2mu9b
      @user-sp2qk2mu9b 3 년 전

      @@odh44444 그냥예기한건대 승질은 ㅋㅋ

  • @anharry188
    @anharry188 3 년 전 +1

    세계적인 선수 2명을 뽑아서 연령별 최고 기록을 좀 비교해 주세요. 그게 더 현실적이지요. 펠릭스와 밀러의 16/17/18세때의 최고기록이 궁금하네요.

  • @user-ki5jk2ce5k
    @user-ki5jk2ce5k 3 년 전

    꾸준히성장하길..
    올림픽에서 봤음좋겠다..
    화이팅!!

  • @user-pf6vn1dr9m
    @user-pf6vn1dr9m 2 년 전 +3

    양예빈 다음은 올림픽이다

    • @goggle02
      @goggle02 2 년 전

      응 출전자격기준 51.35초

  • @user-gd6ru9og7m
    @user-gd6ru9og7m 3 년 전 +4

    예선만 통과해도 좋겠다.
    화이팅입니다

  • @user-bu8qh4ik5s
    @user-bu8qh4ik5s 3 년 전

    육상경기에선 마지막 골라인에 넘어지면서 들어와도 상관 없는건가요?? 잘 몰라가지고

  • @user-qw5mt3kl7n
    @user-qw5mt3kl7n 2 년 전

    양예빈 선수. 큰 꿈을 가져요.무한가능 있어요.삼촌팬이
    응원하고 있습니다.

  • @user-bv2ii6dy9x
    @user-bv2ii6dy9x 3 년 전 +8

    언제나 응원합니다!! 양예빈 선수!!! 아자아자 화이팅!!! (스포츠 연맹에서는 제발 잘 좀 봐주세요.. 부탁입니다...)

  • @user-pl1be9qh4t
    @user-pl1be9qh4t 3 년 전 +27

    우리나라 기준일 뿐이지 사실 냉정하게 얘기한다면 세계무대를 두둘길 엄두조차 못낼 기록이지 저 올림픽 결승무대에 뛰었던 선수들 고등학교때 이미 50~51초대 뛴 선수들임 유학을 통해 세계무대를 경험하고 경쟁해도 세계 탑50위안에 들기힘든게 여자육상이지

    • @user-if4jr6os3i
      @user-if4jr6os3i 3 년 전

      스프린트는 확실히 인종의 차이가 크긴한듯...

    • @user-mt8ge7kk2g
      @user-mt8ge7kk2g 3 년 전 +1

      육상 제대로 모르는구나 ㅋㅋㅋㅋ

    • @-NEONG
      @-NEONG 3 년 전

      47초대하고 55초대하고 비교를 하네.
      비교가 안되는데...

    • @qkoiqqq2781
      @qkoiqqq2781 3 년 전 +1

      저 근육질을 봐라...여자가 아시안남자들보다 근육이 많은데 빼짝 마른 아시안여자가 무슨 수로 쨰들을 이기냐... 인종의 문제가 아니라 피지컬의 문제다... 한국여자도 저만큼 피지컬이 받쳐주면 비벼볼만할 거다...

    • @clasico51
      @clasico51 3 년 전 +3

      그렇게 지레짐작으로 막 얘기하면 안되죠. 저 해외 선수들의 고등학교 기록을 님이 안다구요? 대체 어디에 나와있죠??
      일반적으로 여자 단거리 선수들의 전성기는 20대 중반(23~27세 정도)입니다. 20대 초반에 두각 나타내는 선수도 드물 정도예요. 심지어 20대 후반에 전성기 맞는 선수도 적지 않습니다.
      이유는 2차 성징을 끝내고 몇년에 걸쳐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단거리에 최적화된 바디쉐이프로 만들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골반 폭 줄이고 상체 지방 줄이고 근육량 늘려야 하구요. 이렇게 최적화된 바디쉐이프를 갖춘 후 본격적인 스피드업을 시키는 겁니다.
      양예빈 선수 이제 고1이니 만 15셉니다. 아직 한참 멀었고 훈련 준비기간 충분합니다. 아직 2차 성징도 덜 끝난 애깁니다 애기.

  • @syshin9647
    @syshin9647 3 년 전

    좋은 훈련환경 속에서 무럭무럭 잘커주길
    나라에서 지원해줘야합니다

  • @user-um8fx3yf6d
    @user-um8fx3yf6d 2 년 전 +1

    혹시라도 올림픽 출전할수 있다면 꼴찌로 달려도
    여자배구 응원하듯이 목청 터져라 응원할께요!!힘내세요^^

  • @XIANZING
    @XIANZING 3 년 전 +61

    ㄹㅇ 급식 맨날 1등으로 먹었겠다..

  • @user-xb4nq6yt8t
    @user-xb4nq6yt8t 3 년 전 +28

    유투브에 이런 영상 많이 올라오는 거 자체가 이미 부담임. 그리고 국내에선 날고 기어도 세계대회에서 현실의 벽에 마주하고 현타 올 거 뻔함.

    • @HayeonKim-gc1sl
      @HayeonKim-gc1sl 3 년 전

      아니 불가능하다고 단정짓는 것도 더 나쁜거임... 저렇게 부담주는 것도 나쁘지만..

  • @user-ss5iv3qm6p
    @user-ss5iv3qm6p 3 년 전 +1

    진짜올림픽에서 일한번져질렀으면좋겠습니다화이팅

  • @lovemusic8726
    @lovemusic8726 2 년 전 +1

    차이 많이나네요 근데 아직 어리니까!! 한국 기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