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올라 169화] 미국 10년 국채금리가 3% 도달하면 무슨 일이 벌어지나? (김일구 상무)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3. 10.
  • [영상 촬영 날짜: 3월 11일]
    00:25 Q. 국채 가격과 금리는 왜 역관계인가?
    02:36 Q. 미국 10년 장기국채 금리는 왜 오르나?
    08:12 Q. 1.9조 달러 규모 부양책 시행되면 장기국채 금리 상승?
    09:23 Q. 장기국채금리가 올라가는데 주가는 왜 떨어지나?
    11:44 Q. 유동성 장세에서 올랐던 기업들 주가가 조정?
    14:17 Q. 美 연준,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등 시장 개입할까?
    19:15 Q. 미국의 장단기 금리차는 어느 정도 수준인가?
    20:59 Q. 미 연준의 테이퍼링은 언제부터 시작할까?
    24:53 Q. 장단기 금리차가 어느 정도 되면 기준금리 인상할까?
    25:49 Q. 폭발적인 수요 증가로 물가가 폭등할 가능성은?
    머니올라는 다양하고 흥미있는 경제 이슈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고 있습니다.
    출연을 원하는 전문가가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머니올라 #KBS #MONEY #경제 #금융 #부동산 #돈 #주식 #주가 #펀드
    #국제 #해외 #국내 #중국 #미국 #무역 #김일구 #한화투자증권 #상무

댓글 • 288

  • @_kbs7532
    @_kbs7532  3 년 전 +91

    00:25 Q. 국채 가격과 금리는 왜 역관계인가?
    02:36 Q. 미국 10년 장기국채 금리는 왜 오르나?
    08:12 Q. 1.9조 달러 규모 부양책 시행되면 장기국채 금리 상승?
    09:23 Q. 장기국채금리가 올라가는데 주가는 왜 떨어지나?
    11:44 Q. 유동성 장세에서 올랐던 기업들 주가가 조정?
    14:17 Q. 美 연준,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등 시장 개입할까?
    19:15 Q. 미국의 장단기 금리차는 어느 정도 수준인가?
    20:59 Q. 미 연준의 테이퍼링은 언제부터 시작할까?
    24:53 Q. 장단기 금리차가 어느 정도 되면 기준금리 인상할까?
    25:49 Q. 폭발적인 수요 증가로 물가가 폭등할 가능성은?

    • @robertchoi4689
      @robertchoi4689 3 년 전 +2

    • @user-il7no4ys2y
      @user-il7no4ys2y 3 년 전 +1

      7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

    • @user-xb8yr4bs6g
      @user-xb8yr4bs6g 3 년 전 +2

      화페가치 하락으로 인한 물가폭등이 공식이죠.득보다 실이 클수도 있는 지나친 경기부양책 빈익빈 부익부 양산 할 가능성 큽니다.딥 스테이트들 주머니 터지겠네ㅡ

  • @Lee-be5ru
    @Lee-be5ru 3 년 전 +40

    고퀄 강의를 이토록 편하게 무료로 들을 수 있어 정말 감사합니다. 타임라인 설정해주셔서 중간에 다시듣기 찾아가기도 편리하네요. 감사합니다~!!

  • @user-uj8wf6nj2r
    @user-uj8wf6nj2r 3 년 전 +6

    김일구상무님 나오시는건 거르지않고 꼭 봅니다 설명을 쉽게 해주셔서 최고!!

  • @user-rl4vv4xs5t
    @user-rl4vv4xs5t 3 년 전 +2

    감사합니다 상무님! 늘~ 건강하세요.

  • @user-yz3vo2ps4q
    @user-yz3vo2ps4q 3 년 전 +39

    전문적인 내용 쉽게 설명해주시네요~~

  • @BhangRonBooks
    @BhangRonBooks 3 년 전 +21

    08:30 구축효과

    • @user-re5ee1pf9e
      @user-re5ee1pf9e 3 년 전 +1

      ex)
      1) 驅逐艦(구축함)

      2) 悪貨는 良貨를 驅逐한다.

  • @dontgopassion3137
    @dontgopassion3137 3 년 전 +53

    채권 금리와 가격에 대해 이보다 쉽고 간단하게 설명한 사람 찾기 힘들다. 김일구 상무 쵝오~

  • @Love-Peace-Culture_KimGu.37

    매번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yongjejoung5139
    @yongjejoung5139 3 년 전 +3

    좋은 내용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간별 목차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더 좋네요.

  • @user-ru7tw3rn3o
    @user-ru7tw3rn3o 3 년 전 +38

    감사합니다 최고입니다😄

  • @berkbam6640
    @berkbam6640 3 년 전 +17

    김일구 상무님 말씀을 노트에 적으면서 들었네요.
    이해도 너무 잘 되고 도움이 정말 많이 됐습니다..
    고맙습니다~

  • @subbuilder3563
    @subbuilder3563 3 년 전 +2

    채권, 금리, 이렇게 쉽게 배울수 있는 방법도 있네요. 정말 설명을 잘 하십니다.
    동감합니다.

  • @user-mp5hu8tt1p
    @user-mp5hu8tt1p 3 년 전 +15

    감사합니다

  • @user-xq5ut4zy5u
    @user-xq5ut4zy5u 3 년 전 +4

    최고이십니다. 짱짱짱!!!!!

  • @sgisanstock
    @sgisanstock 3 년 전 +1

    아~김일구상무님 깔끔하고 쉽고 최고전문가

  • @williamkim6157
    @williamkim6157 3 년 전 +8

    ♥ 김상무님 최고 전문 👍👍

  • @user-bi1jl8pl3y
    @user-bi1jl8pl3y 3 년 전 +21

    일구아저씨~~ 안녕하세요^^
    잘 듣고 있습니다~~~♡

  • @tv-vc2ws
    @tv-vc2ws 3 년 전 +12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 @hyojinkim8720
    @hyojinkim8720 3 년 전 +1

    설명 깔끔하네요 !!

  • @user-bp2pk1jg2u
    @user-bp2pk1jg2u 3 년 전 +2

    감사합니다. (면목동)

  • @TY-yk1ku
    @TY-yk1ku 3 년 전 +9

    김일구 상무님 감사합니다!!!

  • @user-ug7gi9uf8m
    @user-ug7gi9uf8m 3 년 전 +28

    상무 아조시 정말 똑똑하네용
    요즘 트렌드에도 능숙하고 보기드문 인재네용

    • @y2725
      @y2725 3 년 전 +1

      ㅋ 이분 지나고 나면
      거의 맞아요
      저도 찾아서 봅니다~

  • @user-so2wk1sc2t
    @user-so2wk1sc2t 3 년 전 +2

    김일구 상무님 출연하시는 유투브 열심히 찾아봅니다. 최고십니다

  • @futurekim4595
    @futurekim4595 3 년 전 +6

    쉽게 현재 상황 설명 해주셔서 이해 쏙쏙 됩니다.

  • @user-gc1jz6zt6k
    @user-gc1jz6zt6k 2 년 전 +1

    김일구상무님~~~ 설명 정말 잘 해주시네요 두고두고 볼려고 오프라인 저장 했어요^^ 기자님 목소리도 산들바람 같아요^^

  • @woltoobubu
    @woltoobubu 3 년 전 +18

    친환경 정책이 강력한 인플레이션 신호라는 말씀이 투자의 방향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네요.
    인플레이션 시대에서 어떤 자산 보유가 최선일지 고민이 필요한 때인것 같습니다. 상무님의 깊이있는 말씀 이번 영상에서도 잘 들었습니다^^

  • @kopkop1599
    @kopkop1599 3 년 전 +14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이해가 가게 설명잘해주심 ^^♡

  • @esthergrace7889
    @esthergrace7889 3 년 전 +13

    전기차가 어찌 친환경인가?
    단순히 co2만 줄인다고 친환경이라 할 수 있는가?
    배터리는 중금속 덩어리며 전기라는 에너지를 소비해야 하는데 전기를 만들어 내는 자체가 환경 파괴임. 풍력 발전소는 땅속과 바다에 전기를 집단하며 바다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다. 기존 전기 생산하는 시설을 파괴하고 새로운 시설을 갖추는 그 자체가 환경 파괴!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세상 산업구조의 손 바꿈과 변화를 통해 또다른 수혜자와 부의 세력을 만든다.
    전기차 배터리 폐기처분은 우주에 할 것인가? 지구도 모자라 우주까지 오염 시킬것인가? 누군가의 입장을 대변하는 대변인으로 살기보다 스스로 생각하여 생닥나무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자생력을 갖는 사고관을 기르자. 그런 프로를 만들기 바람.

    • @reginasong5733
      @reginasong5733 3 년 전 +3

      전기차의 목적은 개인의 사생활을 감시하기 위한 목적.

    • @gemmag.5450
      @gemmag.5450 3 년 전 +2

      모를까요 . 알아도 상관안하지요 그냥 필요하다하면서 그일을 벌리면서 이익을 보 는데만 혈안. 다 그렇더라고요

  • @user-ys3kq2sb3l
    @user-ys3kq2sb3l 3 년 전 +8

    흐름에 대해서 너무 쉽게 설명해주셔서 잘 보고 배워갑니다

  • @duckhorn
    @duckhorn 3 년 전 +1

    상당히 유익한 대화이다

  • @hyungsoonsim
    @hyungsoonsim 3 년 전 +4

    미국 주택대출30년 개인의 신용 점수와
    직장월급 명세서 보고 은행에서 이자율 책정에 따라 할부금 책정.

  • @jhey-qp5ru
    @jhey-qp5ru 3 년 전 +36

    KBS에서 젤 볼만한건 체널은 머니올라밖에없는듯

  • @user-ih9nt3oc8q
    @user-ih9nt3oc8q 3 년 전 +21

    늘 챙겨봐야할 19상무님의 뷰!!

  • @investmentcampus
    @investmentcampus 2 년 전 +1

    금리와 가격,, 유익한 영상이네요 ㅎㅎ 재밌게 보고갑니다.

  • @crayon4513
    @crayon4513 3 년 전 +4

    보통은 1.25배속으로 듣는데
    일구 상무님 말씀은
    일반배속으로 천천이듣습니다
    고맙습니다

  • @yeloduck1314
    @yeloduck1314 3 년 전 +13

    역시 채권통이신.. 채권 가격과 금리의 상관관계를 가장 명확하게 집어주시는군요 👍

  • @user-tk4db8tz8i
    @user-tk4db8tz8i 3 년 전 +1

    저도 신재생에너지에대한 의구심이있었는데 그에대한 적절한 인사이트를 보여주셔서 감사하고 깊이 공감되는 내용입니다

  • @user-wd4hz7sc2d
    @user-wd4hz7sc2d 3 년 전 +15

    역쉬 명불허전 최고의 경제선생님

  • @user-gt8it6vz4x
    @user-gt8it6vz4x 3 년 전 +9

    가장 신뢰되는 갓일구상무님

  • @gaiuscaesaraugustus8891

    Good

  • @hkh1742
    @hkh1742 3 년 전 +2

    인플레오면 금리오르고 자산시장 무너지고 그럼 스테그플레이션으로 가는건가?
    앞일은 모릅니다.
    인플레 디플레 스테그..다 가능합니다.

  • @user-ux1ue5ng1p
    @user-ux1ue5ng1p 3 년 전 +59

    젤 정확하게 보시는듯

  • @user-sc9xt2if1q
    @user-sc9xt2if1q 3 년 전 +11

    설명이 너무 맛있고 영양가 있어서 내 마른 경제몸뚱아리에 살이 붙네

  • @yolike3547
    @yolike3547 3 년 전

    동의합니다. 원자재 인플레상승을 예측합니다. 트로이카 업종중 건설 철강 해운 식품 유통주를 모으고 있습니다.

  • @user-uc4dp7qt5g
    @user-uc4dp7qt5g 3 년 전 +5

    일구야 형이야..흠 역시 일구님..귀에 쏙쏙들어오네요..강사~~

  • @calc_5830
    @calc_5830 년 전 +2

    이게 1년 전이라니! 역시 상무님

    • @_kbs7532
      @_kbs7532  년 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mjin6614
    @mjin6614 3 년 전 +5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 @victoriacho397
    @victoriacho397 3 년 전 +1

    어쩜 설명을 어쩜이렇게 쉽게 잘해주세요? 진정한 지식인이시네요. 설명을 잘하시는 분이 진정한 지식인 이십니다. 모르고 똑똑한척 떠드는 분들이 너무 많으세요.

  • @user-cx5hj7hp5l
    @user-cx5hj7hp5l 2 년 전 +1

    상무님 혜안에 항상 감동합니당

  • @hyungsoonsim
    @hyungsoonsim 3 년 전 +3

    미국은 개인의 신용점수 에 따라 집 구매시이자율

  • @igottakillthemall
    @igottakillthemall 3 년 전 +46

    일반 서민들 월급은 손톱만큼 오르는데 인플레 오면 벼락거지 확정이네. ㅋㅋㅋ 자산 들고 있는 부자들만 더 부자 되겠구나. 인생 쒸발이다.

    • @bylee7189
      @bylee7189 3 년 전 +5

      그럼 뭣도 없는 서민이 부자되겠냐?
      욕심내지말고 그릇에 맞게 살아라
      ㄱㅓㅈㅣㅅㅐㄲㅣㅇㅑ ㅋㅋㅋㅋㅋㅋㅋㅋ

    • @bylee7189
      @bylee7189 3 년 전 +1

      @@user-rk4rs6nl3g 팩트잖니^^
      글고 벼락거지라길래 거지라고 한거야~

    • @user-zs5vy3ve4z
      @user-zs5vy3ve4z 3 년 전

      풀대출해서 주식에 올인해 그럼 부자지 뭐임 ㅋㅋ ?

    • @ethanlee6720
      @ethanlee6720 3 년 전 +11

      @@bylee7189 말좀 이쁘게 하지?

    • @user-oj7uj9zg8g
      @user-oj7uj9zg8g 3 년 전 +2

      다들 착각하는데 벼락거지가 아니라 원래 거지아닌가... 누가보면 부자였다가 갑자기 거지된줄...

  • @miihye
    @miihye 3 년 전 +9

    잘 들었슴다^^

  • @user-uv8qw9iv2v
    @user-uv8qw9iv2v 3 년 전 +18

    19상무님의 단 하나의 단점과 저의 단점이 만나면...
    19 상무님 단점: 너무 빨리 시장을 정확하게 예측해주심
    성질 급한 저: 19상무님 강의듣고 실적장세 갈거라고 먼저 그 종목들 사놓음. 안 움직임. 눈앞에 큰폭으로 오르는 성장주들이 눈에 들어옴...
    이제 성장주들 내리고 실적장세로 이동중인데 성장주들이 싸졌다고 줍줍함. ㅜ.,ㅜ
    결과적으로는 실적장세 대비를 잘 못했습니다.
    인플레이션 대비는 성급하게 행동하지 않을게요!!
    19상무님은 항상 옳고, 머니올라 진행자님도 진행은 물론이거니와 질문 넘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올게요!!

  • @scarkett74
    @scarkett74 3 년 전 +2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시는 김일구 상무님!!!! 감사합니다

  • @user-mi9ks2lu8o
    @user-mi9ks2lu8o 3 년 전 +23

    작년 3월에 3프로에서 말씀하셨던.
    인플레가 온다.양적완화와는 다르다 .
    그때는 설마했는데.역시네요
    최고의 시각에 감사드립니다.
    진짜 미리 다 빠져나와서.수익을 지켯네요.
    항상 경청하고 있습니다.

    • @s7035
      @s7035 3 년 전 +4

      뭔가 잘못하고 계신 듯

    • @lee78013
      @lee78013 3 년 전 +2

      마지막 상승 남았어요

  • @miltonjeong8436
    @miltonjeong8436 3 년 전 +29

    요즘 원자재값 무섭게 오르고 있는듯요..

    • @John_wayne343
      @John_wayne343 2 년 전 +2

      이미 하이 인플레이션 시대가 온것 같음, 건축자재 가격 보통 300 ~500% 올랐고 식료품 가격도 오르고 있음. 세계경제 기관차 노릇 하는 미국상황임.

  • @sian5251
    @sian5251 2 년 전 +3

    많은 경제 지식인들이 예측했던 내용임. 평균 일정하게 오르던 물가가 작년 팬데믹 이후 죽어서 올해 급등하는 것 처럼 보이나, 사실은 균형을 맞추고 있는 상황. 단지, 바이든 정부의 친 환경 정책을 비롯해 여러 요인들로 당분간의 어느정도 인플레이션은 유지될듯

  • @jinyongma7927
    @jinyongma7927 3 년 전 +6

    돈나무 언니보다 19오빠의 view에 한표!
    좋은 콘텐츠에 감사합니다

    • @2689joan
      @2689joan 3 년 전

      ㅋㅋ 일구오뽜... 난 이거 두번들어야지.

  • @user-vt3ll3iq7x
    @user-vt3ll3iq7x 3 년 전 +3

    감사합니다!

  • @miraelee1221
    @miraelee1221 3 년 전 +1

    이해하기 힘듬 쉽게 말씀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wakyungseo4832
    @hwakyungseo4832 3 년 전 +15

    반도체 전기차에서 오락 여행 호텔쪽으로 돈이 몰리고 있어요 !

  • @user-kb1ge6ck3p
    @user-kb1ge6ck3p 3 년 전 +19

    물가 오르니 소비를 최대한으로 줄이고 꼭 필요한것만 사야지.

  • @Tony-zf5dq
    @Tony-zf5dq 3 년 전 +14

    Good~

  • @byunghunoh76
    @byunghunoh76 3 년 전 +10

    예금은 현재가치가 정해져 있고, 채권은 미래가치가 정해져 있다. 당연한 말 같지만 또 다른 깨달음이!

    • @_kbs7532
      @_kbs7532  3 년 전 +1

      감사합니다^^

    • @user-re5ee1pf9e
      @user-re5ee1pf9e 3 년 전 +2

      현재가치: PV(present value)
      미래가치: FV(future value)
      이자율 : r(interest rate)
      따라서 채권을 현재가치로 평가
      公式:
      PV = FV/r
      現金 -> 现在價值 性格
      債券 一> 未来價值 性格
      債券 利子率 一 > 割引, 割增

  • @user-dr3bw9zx2f
    @user-dr3bw9zx2f 3 년 전 +16

    집수리하려는데
    자재값이겁나게 오르네요....
    샤시가격 폭등이요
    이주열아 금리올려라

  • @user-rb7lm1pr3d
    @user-rb7lm1pr3d 3 년 전 +17

    이분은 1700 때부터 블랙스완이라고 올곧게...

  • @crayon4513
    @crayon4513 2 년 전 +1

    아효~~~~
    상무님 둑것어요
    일년 농사 헛지었어요
    이 때부터 다우로 갈아탓어야 됬어요

  • @user-ye1bj1mu4x
    @user-ye1bj1mu4x 3 년 전 +5

    이젠 시장이 금리인상에 내성이 생긴거같아요
    얼마전에 시장이 장기국채금리 인상에 출렁이더니 이젠 오르는건 경기가 좋아서다
    단 금리인상 속도가 문제다
    만약 금리속도가 빠르더라도 그땐 또 다른 해석과 함께 내성이 작용할거 같습니다

  • @user-on9bx6uo9z
    @user-on9bx6uo9z 3 년 전 +1

    김일구 상무님 존경합니다! 인사이트 감탄하면서 듣고있습니다.

  • @jinjooc
    @jinjooc 3 년 전 +1

    제가 무지해서 그런데요, 제가 지금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부분은 비트코인같은 가상화폐의 등장과 그로 인한 드라마와 서사인데요..(저는 투자 이런걸 안해서 순수하게 역사적 서사로 바라보고 있죠). 이것이 미래 가치를 어떻게 바꿀까요? 잘 모르지만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중앙은행의 컨트롤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하다는 둥 이러던데, 그럼 되려 중앙은행이 더 컨트롤 하려 들까요? 이것의 인플레이션에 끼치는 영향은요?

  • @user-bx6ze7cn6y
    @user-bx6ze7cn6y 2 년 전 +1

    요즘은 변동폭이 너무 크네요..인플레이션도 강하고.환율도 올라가고..예측불허 2022년이 되겠네요..
    한달넘게 상한가.하한가를 기록한 종목도 있네요.. 초보인데 영상 잘 만드시네요.많이 배우네요.. 한번 와주세요. 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투자가 필수인시대인것 같네요..화폐가치는 떨어지고 현물이 올라가는 시대이니..전쟁.금리등 예측이 어렵네요..

  • @user-nk5ti2ij6q
    @user-nk5ti2ij6q 3 년 전 +1

    대출미리 받아놓은 3억 현금으로 가지고 있어요ᆢ아직 투자처를 못찿아서요ᆢ상환해야 할까요

    • @user-hx3ry3fq2z
      @user-hx3ry3fq2z 3 년 전

      고정금리인지 연동금리인지부터 보셔야될것같네요

    • @user-nk5ti2ij6q
      @user-nk5ti2ij6q 3 년 전

      @@user-hx3ry3fq2z 고정금리 입니다

  • @user-jz1ib3sh8n
    @user-jz1ib3sh8n 3 년 전

    수고했습니다. 잘보았습니다.

  • @annehkwon
    @annehkwon 3 년 전

    왜 "돈나무언니" 인지 순간 의문이었는데... 😅😆😁
    한국어를 잘 알아야 하는 거 였군요. 😊

  • @user-tg1bf3oi6s
    @user-tg1bf3oi6s 3 년 전 +3

    친환경으로가는것이 대세다. 비효율적인 친환경이 인플레이션을 유발한다. 석탄, 석유가격을 올려서 다른 에너지를 사용하게한다. 대면 서비스는 인플레이션을 유발한다.

  • @user-xr3hx9ez2u
    @user-xr3hx9ez2u 3 년 전 +8

    아파트 100만호 경매시장에 쏟아져 나오지.

  • @user-wq7gf5go7l
    @user-wq7gf5go7l 3 년 전 +1

    군사적 경제적 외교적 독립 없이 자주 국가라 할수없지요

  • @2kim485
    @2kim485 3 년 전 +2

    신자유주의식의 답변으로 진단하시는 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에 제 생각을 적어보자 합니다. 2020년 코로나로 인하여 미국경제는 경기수축에 들어갔습니다. 실업률이 팽창하여 gdp하락과 더불어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을 꺼리는 신용위축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은 2008년때 경제위기로 인해 좀비상태로 정부가 건네주는 만나에 의존해서 지금까지 그럭저럭 버티고 있습니다. 서브프라임 위기로 인한 파생상품의 부작용이 아직도 미국을 뒤잡고 있어서 연준은 한동안 뭠췄던 양적완화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 2008년 금융위기 때와 비슷한 게 있습니다. 그때에도 돈 엄청 풀었어요. 그런데도 물가는 인상되지 않았습니다. 유동성 함정에 빠졌기 때문입니다. 지금 그 때와는 원인이 다르지만 결과적으로 총수요가 줄어든 것은 비슷합니다. 결론적으로 금융기관에서 서로에게 대출이 일어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이때 유동성 함정이 있기에 정부나 연준이 돈을 풀어대도 금리는 쉽게 오르지 않을 것입니다.
    추신
    미국에서장기 채권의 각격과 금리는 시장의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해 저절로 운영된다는 식으로 말씀하신것 같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연준은 국채의 매매를 통해 장기금리도 조절하고 있습니다.

    • @usc2645
      @usc2645 3 년 전 +1

      양적완화(장기국채매입)은 더 이상 중심 정책수단이 아닙니다. 그것보다 더 정확한 진단은 연준은 더 이상 할 수 있는게 없다는 것이죠.
      금리를 무기로 삼는 연준의 정책금리가 제로에 도달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정책수단은 없는가? 양적완화? 과거 10년간 금융권을 통해 국채를 매입하고 장기금리를 찍어누른 결과 세상에 돈이 풀리기는 커녕 자산가격만이 올랐던 것을 세상사람들은 이미 보았습니다.
      이제 다음 10년은 그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 새로운 길을 갈겁니다. 이제는 연준이 아니라 미정부를 쳐다봐야할 시기입니다.
      앞으로는 장기금리를 내리누르는 비정상적인 수단이 아닌 정부의 재정지출을 통해 시중에 직접 돈을 살포할 겁니다.
      국채매입 후 풀린 돈이 금융권에만 머물렀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시장에, 서민들의 손에 직접 들어가는 시대입니다.
      그리고 연준은 이를 방관 중입니다. Ycc, 양적완화의 확대를 요구하는 시장을 무시한 채 말이지요.

  • @user-wq7bc9xp4r
    @user-wq7bc9xp4r 3 년 전 +1

    이론적으로 맞는데
    현실은 싸도 안팔리는데
    가격 올릴 용자 거의 없다
    난. 현물 자산은 인플레
    대량 공급 물품은 디플레 예상한다

  • @jldkil9707
    @jldkil9707 3 년 전

    인플레이션이 오고 금리가 3%된다면 무주택자는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될까요? 아니면 언제쯤 사면 좋을까요?

    • @_kbs7532
      @_kbs7532  2 년 전 +2

      그 정도 되면 집값이 상당히 내려갈 겁니다. 타이밍을 보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 @shenkge9221
    @shenkge9221 3 년 전 +1

    확실히 궁금하네요 결과가 어떨찌...동영상 제목처럼 경험하지 못한 인플레이션이 올지 아니면 제조혁신과 유통혁신으로 경제의 역사에서 인플레이션의 시대가 없어지는 건지 올해가 끝나면 확실히 경제학의 큰 흐름이 바뀔 듯 합니다. 고전화폐이론이나 현대화페이론이냐 승부가 가릴 듯.

  • @user-mp3yz2wb9s
    @user-mp3yz2wb9s 3 년 전 +2

    그럼 뭘 투자하라는 거요? 인플레이션이 터지면?

    • @ssuny5655
      @ssuny5655 3 년 전

      인플레이션 헷지할 수 있는 자산을 찾아야죠

    • @user-mp3yz2wb9s
      @user-mp3yz2wb9s 3 년 전

      @@ssuny5655 그게 뭔데요?

    • @user-zs5vy3ve4z
      @user-zs5vy3ve4z 3 년 전

      @@user-mp3yz2wb9s 주식 시장 폭락시 풀대출하셔서 우량주에 꼴아박으셔요

    • @user-tc2zb2eg3z
      @user-tc2zb2eg3z 3 년 전

      개 고양이 자동수확 비닐하우스농사 자식

  • @lifeisshort99
    @lifeisshort99 3 년 전

    한국분중 가장 시장을 잘 아시는듯 합니다. 팍팍 뛰는 주식만 찾지말고 안전하며 수익이 높은 중간 사이즈 회사들 찾아보세요. 큰 회사들은 해지 펀드가 들어가서 조작이 많습니다. 중간 사이즈는 해지 펀드가 못들옵니다. 이유는 박고 빼는데 해지 펀드가 문재성이 많아서 못들어갑니다.

  • @doresol4183
    @doresol4183 3 년 전 +3

    그래서

  • @kdpark35
    @kdpark35 3 년 전 +3

    💜

  • @user-rz7jd9rc4t
    @user-rz7jd9rc4t 3 년 전 +1

    30년... 언제적 얘기를

  • @jangsmile5981
    @jangsmile5981 3 년 전 +1

    에공 금리 오르고 내 재산은 내리고

  • @gregjeong5539
    @gregjeong5539 3 년 전 +4

    It will be stagflation rather than inflation.

  • @user-ku7bq1uk2i
    @user-ku7bq1uk2i 6 개월 전

    미래에서 왔어요 미국 10년물 4.8퍼입니다

  • @davidpark5840
    @davidpark5840 3 년 전 +17

    금리 오르면 나스닥지수가 더 영향을 많이 받는 건 맞지만
    다우나 S&P500 도 영향 받을거 같은데?
    나스닥은 이미 고점 찍고 하락세이고 다우, S&P 500도 차례로
    고점을 찍는 과정일 뿐이며 결국 세 지수가 고점을 찍으면 급락이 온다고 봄.
    항상 나스닥이 제일 먼저 움직일 뿐임. 제일 먼저 오르고 제일 먼저 빠지고.
    대세상승이든 대세하락이든 세 지수가 다 같이 오르고 내리지
    나스닥은 추세적으로 빠지는 데 나머지 두 지수만 추세적으로 상승하는 경우는 없음.
    김일구 이 사람은 아는 것도 많고 다 좋은 데 꼭 결론을 틀리더라고.

    • @user-xy1kd9ry8k
      @user-xy1kd9ry8k 3 년 전 +4

      금리상승이 경기 회복 시그널인데 다우나 에센피는 같이 올라감. 나스닥은 이미 너무 올라버려서 떨어지는거고 테슬라 per만 봐도;

  • @user-xx6mx3ku2f
    @user-xx6mx3ku2f 3 년 전

    윤채현TV 참고하시고 유투브하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 @rca2097
    @rca2097 3 년 전 +5

    금리가 최소 5퍼센트까진 올라가겟네...대출 많이 낸 사람은 조졌네....

  • @jaemyungyang8478
    @jaemyungyang8478 3 년 전 +8

    금리 즉 분모가 작아지니 멀티플을 높게 쳐줘야 한다는 논리 자체가 웃긴거죠
    일시적 충격에 의해 인위적이고 단기적으로 낮춰진 금리 조만간 당연히 올라갈 금리로 밸류에이션 해놓고 금리 정상화되니 금리 발작이라니 시장은 참 고도로 비합리적입니다
    그리고 다우도 s&p도 많이 올라 거품입니다
    에너지 항공 여행 숙박 사상최고가가 말이됩니까
    철저히 종목 실적장세로 대처해야합니다
    서비스 분야에서 공급부족으로 물가가 오른다는 논리는 동의 못하겠네요
    서비스 수요는 필수소비재가 아닙니다
    코로나 때처럼 아예 안 쓸 수도 있는거지요
    물론 가격이 올라 물가지수에 영향을 주겠지만
    그게 진성인플레에 영향을 주진 않을겁니다

  • @user-ky2jr4bc2o
    @user-ky2jr4bc2o 3 년 전 +7

    미국의 경우 , 모기지에서 집은 안보고 구매자의 갚을 능력만 본다는건가요?

    • @jeny6716
      @jeny6716 3 년 전

      은행에서 지정한 appraiser 가 당연히 appraise 합니다
      미국

    • @_kbs7532
      @_kbs7532  3 년 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30년 동안 원금까지 갚아나가는거죠.

    • @lifeisshort99
      @lifeisshort99 3 년 전

      미국 모게지는 총수입에서 보통 30 프로로 모게지 액수가 정해 집니다.

  • @fueledbyburger
    @fueledbyburger 3 년 전 +11

    상무님 미국중앙은행에서 파견 나왔보네 ㅎㅎㅎㅎ 미국중앙은행은 몇몇개인들이 소유하고 있는데 ㅎㅎ

    • @reginasong5733
      @reginasong5733 3 년 전 +2

      그러게요. 로스촤일드

    • @SCHO53
      @SCHO53 3 년 전 +1

      큰 그림 못보는게 이양반 한계인듯. FED범죄집단을 무슨. 버냉키짤린 이유에서 풉 하고 꺼버림 ㅋ

    • @fueledbyburger
      @fueledbyburger 3 년 전 +1

      @@SCHO53 ㅋㅋㅋㅋ 그러게요 아무말 퍼레이드입니다

  • @user-xx6mx3ku2f
    @user-xx6mx3ku2f 3 년 전

    옛날 경제이론은 않맞아요

  • @kidongsung2065
    @kidongsung2065 3 년 전 +3

    머니올라 같은 컨텐츠를 본다면 수신료가 아깝지 않죠.

  • @Review1234
    @Review1234 3 년 전

    대단한 통찰력입니다 (친환경 = 인플레) 감사합니다

  • @lkim3907
    @lkim3907 3 년 전 +3

    하... 짐 미국 기름값 미쳤어요... 눈뜨면 올라있음. 계속오름.... 뭐지!

  • @user-mw6rl9cd7l
    @user-mw6rl9cd7l 3 년 전 +3

    늦어도 한참 늦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