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이 마블 영화 감독을? (봉준호 MCU 합류 가능성 전격 분석)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13.
  • 아카데미 4개 부문을 휩쓴 기생충의 감독 봉준호.
    그가 충분히 마블 영화 차기작 감독이 될 수 있는 이유 분석.
    #기생충 #봉준호 #마블
  • 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682

  • @minhotaurs
    @minhotaurs  4 년 전 +384

    To. 저에게 선을 넘었다 하시는 분들께...
    스스로 선을 정하고 그 선을 넘으면 날을 세우고 달려들어 철저하게 물어뜯는 이름 없는 사람들.
    유튜브를 하면서 정말 많이 겪고 있습니다.
    제 첫 뇌피셜 영상인 인피니티워를 전후로 갑자기 바뀐 디자인의 캐릭터들은 타노스로부터 살아남을 거란 뇌피셜부터
    가장 최근의 아리스토텔레스 4원소설로 겨울왕국2의 내용을 예측하여 적중한 뇌피셜까지요.
    자꾸 선 넘었다 선 넘었다 하시는데, 그 선이란 건 대체 누가 정하는 건가요?
    저는 그 넘지 못하는 선을 스스로 정하는 것이 바로 자신의 상상력을 빈곤하게 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뭐 자기가 혼자 빈곤한 상상력으로 살겠다는데 그걸 말릴 수는 없겠죠.
    그런데 저는 이해가 안 되는 게 왜 다른 사람의 상상력 역시 자신이 정한 그 '선'안에 가두고
    똑같이 빈곤한 상상력으로 살아가게 하려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화를 내며 모욕 비난 욕설을 섞어가면서까지 말이죠. 생각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이 다르다고 그것이 상대방을 모욕해도 된다는 의미는 절대 아닙니다.
    모욕 비난 욕설을 비판, 피드백과 같은 뜻으로 착각하지는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선' 넘었다는 얘기를 많이 달아주시니 그 '선' 얘기 좀 해볼까요.
    지난 달 고등학교 동창과 꼼장어를 먹으며 제가
    기생충이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국제장편영화상) 정도는 받지 않을까 각본상까지도 노려볼만 한 거 같은데
    라는 말을 했는데 에이 그래도 아카데미인데 힘들지 않을까 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대답을 들은 저도 그래 각본상까진 선 넘은 걸수도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4개부문 석권이었죠. 저 역시 '선'을 귿고 있었던 겁니다.
    상상력은 무한한 가능성입니다.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데 왜 우리는 스스로 '선'을 정하여 한계를 설정하는 걸까요?
    애초에 상상조차 하지 않으면 실행조차 할 수 없고 가능성은 0%가 되어버리는데 말이죠.
    가난한 하층민이 부자를 속이고 그 집에 들어와 돈을 벌고, 또 부잣집의 숨겨진 지하방에 몰래 숨어 살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선' 넘는 상상을 봉준호 감독이 하지 않았다면 '기생충' 같은 영화가 세상에 나올 수 있었을까요?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인정 받고 상을 받고 있는 한국 감독들이 '선'을 정해놓고 영화를 만들었다면
    오늘날 봉준호 감독의 아카데미 4관왕 석권이 가능했을까요?
    스스로 정한 '선' 안에 갇혀 자신과는 달리 한계를 모르는 상상을 펼치는 사람에게
    '선' 넘는다 모욕하고 비난하는 사람들이
    지금 그 누구보다 봉준호 감독의 '선' 넘어 만들어낸 성과를 칭송하는 상황이라니...
    정말 아이러니 그 자체네요.
    마블이 위기란 것은 모두가 동의하는 바일 겁니다.
    새로운 피 수혈의 필요성 역시 모두가 같은 생각일 거고요.
    봉준호 감독을 마블이 영입한다면 이는 마블에게 있어 가장 최선의 카드가 될 것입니다.
    마블 입장에서 봉준호 영입을 위해 힘쓴다고 해도 전혀 이상할 게 없죠.
    이미 마블에는 봉준호 감독이 아니더라도 아카데미 수상을 받은 배우와 수상 내역은 30이 넘습니다.
    댓글 중 굉장히 저에 대한 비난 섞인 글로 일관하며
    대체 가볍기만 한 마블에서 봉감독이 다룰 수 있는 슈퍼 히어로물이 뭐가 있겠냐 물으시는 분도 계시데,
    '올드맨 스티브'요.
    봉준호 감독이 정의 수호하는 히어로적 내용보다는 개인적인 이야기만을 다룬다며
    저를 무슨 생각 없는 사람처럼 모욕하시는데
    '올드맨 스티브'라면 캡틴 아메리카였던 늙은 스티브 로저스를 통해
    그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함께 여러 상황들을 다룰 수 있겠죠.
    꼭 영화가 아니라 드라마로 나올 수도 있고요.
    특히나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저와 로건을 영화적 순간이 있다고 언급한 봉준호 감독이라면
    충분히 이 '올드맨 스티브'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크리스 에반스와의 친분도 있는데다, 무엇보다 올드맨 스티브는 쫄쫄이를 입지도 않을 테니까요.
    그리고 이미 옥자와 설국열차를 통해 봉준호 감독은 액션 역시 훌륭하게 연출해보인 바 있습니다.
    봉준호 감독이 액션을 하지 못할 거라는 댓글들은 오히려 봉준호 감독에 대한 과소평가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마블에 대해서도 겨우 슈퍼 히어로물이라고 굉장히 과소평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최근작인 파 프롬홈만 보더라도 가짜 뉴스 이슈와 딥페이크 문제에 대해 꽤나 주요하게 다루었고,
    캡틴 마블의 경우엔 중동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문제 그리고 난민 문제 이슈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제 캡틴 마블 리뷰 영상에 중동인에 대한 차별과 난민 이슈에 대한 분석이 있습니다.)
    이것까지 생각하시고 '겨우 슈퍼 히어로물'이라고 생각한다면 뭐 저로선 할 말은 없습니다.
    봉준호 감독을 대단하게 생각하고 또 그를 칭송하는 것은 알겠지만,
    그렇다고 봉준호 감독이 슈퍼 히어로물을 절대로 할 리가 없다고 우리가 '선'을 정할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벤 킹슬리가 아이언맨3에서 그런 허접한 역으로 나오고,
    블랙팬서가 아카데미 의상상, 음악상, 미술상을 받을 거라고 생각했나요?
    상상도 하지 못한 것들이 가능한 현실 앞에
    무한한 가능성의 상상력에 '선'을 정한다는 것은 의미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뭐 구독을 취소한다 그런 댓글들 많이 보이는데,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 없지만
    제가 가시는 분들을 잡을 수는 없습니다.
    제가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글쓰기와 말하기를 하지 못한 탓이라 생각하고,
    더 설득력 있는 글쓰기와 말하기 연습을 하겠습니다.
    네. 앞으로 이런 식의 '선' 넘는 뇌피셜은 계속 될 거란 말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얘기, 어디에나 있는 정보를 그대로 가져와 말해주는 것보다는
    나만이 할 수 있는 나만의 것을 하는 것.
    그것이 진정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스스로가 '영화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크리에이터'라는 명칭에 부끄럽지 않게 앞으로도 저만의 것을 'Create'하여 영상에 담아내겠습니다.
    구독해주시고 제 영상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정말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 @siuuu_uuu
      @siuuu_uuu 4 년 전 +73

      민호타우르스 평가하는것도 시청자의 자유지요 물론 무분별한 비난은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어그로끌린만한 소재로 얘기하셨으니 몰려드는건 어쩔수없는 필연이구요

    • @mostb43
      @mostb43 4 년 전 +18

      오해하실수 있을것 같은데 저는 무비몬스터 쪽에 계셨을때 부터 민호님 응원했던 사람이고 (지금은 그쪽 영상을 안보고있지만) 아까 댓글도 그리 진지했던게 아니라 저의 짧은 소견?정도만 적은 글이예요. 그리고 민호님을 매우 훌륭한 크리에이터 중 한분으로 인정하고 앞으로도 계속 응원할겁니다. ^^ 댓글같은거 거의 안쓰는데... 괜한짓했나 싶네요. 역시... 민호님. 사랑합니다. ^^ 화이팅!

    • @minhotaurs
      @minhotaurs  4 년 전 +29

      @@siuuu_uuu '선' 넘는다 하시면서 정작 '선을 넘는' 모욕 비난 댓글 다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이었습니다 ^-^

    • @gospurs1450
      @gospurs1450 4 년 전 +12

      형 그거 알아? 형은 영상 올릴때마다 좀 섹시해

    • @user-yo3pk3ky9i
      @user-yo3pk3ky9i 4 년 전 +26

      그런걸 다 떠나서 그냥 요점은 한 유튜버가 자신의 상상력으로 뇌피셜을 펼치면서 아 이렇게도 될 수 있겠구나~ 하고 그냥 보면되지 괜히 과몰입해가지고 선 선 거리면서 욕하고 있음 ㅋㅋㅋㅋ

  • @user-kl7oh4ed6u
    @user-kl7oh4ed6u 4 년 전 +102

    6:40 아...이건좀...

  • @thanosgauntlet2156
    @thanosgauntlet2156 4 년 전 +222

    음...마블 감독은 아닌듯. 봉준호는 본인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주로 하는 감독이라

  • @user-qg9ew4mg7t
    @user-qg9ew4mg7t 4 년 전 +42

    마블처럼 한세계관을 통합한 영화들은 각본이 자유롭기 힘들죠.. 그걸 꽉끼는 수트로 표현한거 같고.. 조커처럼 좀더 독창적인 이야기를 펼칠수 있는 영화를 헐렁한 수트로 표현한거 같네요... 그리고 마블의 봉준호감독 영입전은 글쎄요.. 마블은 진성마블덕후 감독들을 더 선호해서 가능성이 매우 낮은 이야기 같군요..

  • @user-qg5to7ub9v
    @user-qg5to7ub9v 4 년 전 +29

    너무 결과론적 해석이네요 마블관계자가 오스카 참석한게 봉준호감독을 영입하기위해서라니;; 뭐 그냥 서로 다른 장르적 특색을 가진 감독간의 선의적 언사를 답정너처럼 마블영화 찍기위한 사전작업이라니 당황스럽네요

    • @user-fn1it8ln6m
      @user-fn1it8ln6m 4 년 전 +1

      저도 동의합니다 만약에 1917이 작품상 감독상 전부 탓으면 마블관계자들은 샘 멘데스를 mcu 감독에 영입하려고 간거겟네요?? ㅋㅋ

    • @02ahsi21
      @02ahsi21 4 년 전

      마블 배우들이 나온게 봉준호 감독 영입을 위해서 나온거라는게 저는 좀 황당하네요

    • @hdyun5930
      @hdyun5930 4 년 전 +1

      완전동의;;;; ..

  • @utopro
    @utopro 4 년 전 +54

    봉준호의 철학과 주제의식과 영화제작 방식을 알면, 감독의 자율성이 거의 없는 스튜디오 중심 마블 영화를 할 리가 없다는 걸 전혀 모르시는군.

  • @chriskim2958
    @chriskim2958 4 년 전 +57

    가장 개인적인 언급이 가장 효과적인 영입이다에서 뇌피셜의 끝판왕을 보는거 같아서 무릎을 탁 칩니다 ㅋㅋㅋ. 암튼 만약에 봉감독이 히어로물을 찍는다면 로건이나 조커 같은 좀 어두우면서도 블랙코미디처럼 풍자 가능한 히어로물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user-kf5pb2hl8i
      @user-kf5pb2hl8i 4 년 전

      데어데블 정도는 잘할수있을거같음

    • @jigi312
      @jigi312 4 년 전 +2

      그러게요 영상 보는 내내 마지막엔 행복회로 400%돌려본 뇌피셜이었습니다 라는 식으로 끝날 줄 알았는데 엄청 진지하네요 ㅋㅋ

  • @user-cn9nx3hr9v
    @user-cn9nx3hr9v 4 년 전 +34

    뇌피셜은 좋은데 너무 진지한 톤이나 강하게 확신하듯이 말해서 억지스러워도 민타님이 유독 욕먹는 것 같은데

  • @separk906
    @separk906 4 년 전 +35

    마블보다는 DC가 더 어울리겠죠.
    마블은 시스템이 만드는 영화라는 느낌이라면 DC코믹스 계열은 적어도 봉감독만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낼 수 있으니까요.

  • @user-ti8qc6ub8h
    @user-ti8qc6ub8h 4 년 전 +56

    지금까지의 뇌피셜은 들으면 들을수록 그럴듯했는데 이번건 좀;;

  • @Front_of_gate
    @Front_of_gate 4 년 전 +15

    실제로 마리사 토메이 배우가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축하 파티에 참여해 인스타에도 업로드하고 봉감독이랑 만나고 그랬더라구요 실제로 개인사적인 인맥을 통한 영업이 이루어지는 것일수도??

    • @eud8dikee456
      @eud8dikee456 4 년 전

      머리사 토메이 TV시리즈 기생충에서
      조여정이 했던 역할 잘 어울릴듯ㅋㅋ

    • @sunkoolee5424
      @sunkoolee5424 4 년 전 +1

      마리사 토메이가 마블을 위해 영업을 뛰었다기보다는 개인적으로 봉준호 감독의 작품에 출연하고싶어서 참여한것으로 보는게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실제로 많은 헐리우드배우들이 예전부터 봉준호 감독의 영화에 출연하고 싶어하는건 널리 알려진 사실이니까요.

    • @eud8dikee456
      @eud8dikee456 4 년 전

      @@sunkoolee5424 이게 더 설득력 있죠

  • @AKION11
    @AKION11 4 년 전 +51

    이런 어그로는 진짜 아니죠. 가끔 한번씩 이러시더군요. 이런건 진짜 봉준호 이름을 영상제목으로 뽑으려는 어그로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아무리 유튜버라지만 책임감 있게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 @user-nz4hy1gf8n
    @user-nz4hy1gf8n 4 년 전 +50

    음... 이건쫌 아닐듯. 봉준호 감독은 사회적문제를 비판하는 영화를 많이 만들어왔었고 앞으로도 그럴텐데 슈퍼히어로 영화를 찍는다? 설령 마블쪽으로 넘어간다고 체계적인 마블과 봉준호감독 의 의견차이를 이유로 얼마안돼서 하차하게될뜻함. 전 감독들이 그랬던것 처럼.

    • @ww7449
      @ww7449 4 년 전

      약간 조커 느낌으로 만들수동?

  • @philip76
    @philip76 4 년 전 +16

    너무 앞서가네요. 봉감독님은 예산이 큰 영화는 맞지않고 기생충 마더 같은 사이즈의 영화를 앞으로 만들거라도 여러번 언급했습니다. 큰 예산의 마블영화는 너무 설레발인 추측.

    • @jing_jing6735
      @jing_jing6735 4 년 전

      봉감독이 예산이 큰 영화는 맞지않을거라고 하셨는데 이번 기생충 제작비는 거의 150억원입니다ㅋㅋㅋ
      여담이지만 영화계에서 불합리한 임금체계를 정리하려고하는 사람이기도 하죠.
      여튼 국내 영화 제작비에 대하면 봉준호감독의 영화는 절대 작고 중간정도의 규모 영화가 아니라는겁니다. 이미 거대한 공룡같은 영화이고 그래서 Cj그룹에서도 제작비 지원할정도라는거 잊지마셨으면 하네요ㅎ

    • @jing_jing6735
      @jing_jing6735 4 년 전

      한국에 비해서 헐리우드영화는 기본적으로 규모가 큰거 압니다. 그치만 국내 제작 영화비용또한 만만치 않네요

    • @philip76
      @philip76 4 년 전 +5

      jing_jing 설국열차 옥자같이 큰 예산규모보다는 상대적으로 적은 기생충과 마더 규모의 영화를 만들고 싶다고 제가 말한게 아니라 봉감독님이 직접 언급한겁니다. 하물며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아이언맨 에 비하면 기생충은 큰 예산의 영화는 아니라는거죠. 봉감독님이 150억이 국내영화 제작비기준으론 그 규모가 결코 작은 돈이 아닌 걸 아실텐데도 그렇게 멘션하신건 헐리우드 일반적인 대규모영화는 자기자신이 작업하기 편하지않다는걸 말하려고 꺼낸 말씀이지요.

    • @VandalFX
      @VandalFX 4 년 전

      @@jing_jing6735 마블 영화 제작비는 2000억부터 시작합니다. 인피니티워+앤드게임 한 세트로 만들 당시의 제작비는 총 1조였구요. 150억짜리 영화를 그래서 상대적으로 작은 영화라고 봉감독님이 표현하셨었어요.. 물론 150억짜리 영화도 국내용으론 큰 영화겠습니다만..

  • @user-fq1ff7ps9s
    @user-fq1ff7ps9s 4 년 전 +12

    마블얘기가조회수가많이나오니 가장핫한봉갓독이야기를넣으려니
    산으로가네요

  • @jj-ow9xb
    @jj-ow9xb 4 년 전 +48

    그런데 봉 감독은 배드엔딩이나 찝찝한 엔딩을 선호해서 거의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히어로물은 선호하지 않을 것 같은데요?

    • @user-jamesedition
      @user-jamesedition 4 년 전 +3

      야.....닥터야...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 @user-rf5dq7ve7i
      @user-rf5dq7ve7i 4 년 전

      근데 마블원작보면 해피엔딩만 있는것아니고 영웅들 엄청죽고 혈난무하는 부분도 있음

    • @KAGE-rody
      @KAGE-rody 4 년 전

      @@user-rf5dq7ve7i 그건 마블코미디고 이건 마블스튜디어 더 올라가면 지랄같은 디즈니니깐 무조건 해피엔딩 12세이상 관람가어야 함 ㅋㅋㅋ

    • @user-rf5dq7ve7i
      @user-rf5dq7ve7i 4 년 전

      @@KAGE-rody 그럼 데바데로 영화찍자 이 얼마나 희망없는 스토리요..

  • @user-iwgtslp_
    @user-iwgtslp_ 4 년 전 +65

    좀 너무가지 않았나..

  • @user-yq8ke8vw6v
    @user-yq8ke8vw6v 4 년 전 +17

    약간 창의적인걸 잘만드는게 봉감독의 특기라고 할수있는데 배트맨이런거는 은근 만들만 하지만 mcu는 좀 너무 거리가 멀음

    • @eud8dikee456
      @eud8dikee456 4 년 전

      톰하디랑 작품하나 했으면 좋겠네요

  • @shlinini1111
    @shlinini1111 4 년 전 +5

    나는 이사람이 봉준호감독이 누구인지에 대해 더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본다.
    ㄹㅇ 마블영화에 적합한감독이라고 생각하는건가ㅋㅋㅋㅋㅅㅂ

  • @user-co2gg2tx2c
    @user-co2gg2tx2c 4 년 전

    여러가지 상상해보면서 잘 봤어요 형님~

  • @Austin_Roh
    @Austin_Roh 4 년 전

    선 좋아요 후 감상!!

  • @ckdkwjd
    @ckdkwjd 4 년 전 +2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CJ 부회장 멘트를 통한 대기업 자본론에 대한 의견은 다른 기사에서도 얼핏 본 기억이 나서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봉준호가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그가 전달하고 싶었던 영화 속 메시지가 영화 외적인 CJ부회장 인터뷰를 통해 완성이 되어진거라면 그것 또한 소름끼치는 일이 아닐수 없죠.

    • @minhotaurs
      @minhotaurs  4 년 전

      저는 이런 내용 댓글이 많이 달릴 거라 생각했는데...ㅊㅊ님 같이 영상을 끝까지 다 본 분은 많이 없는 거 같네요. 기생충 개봉 시즌 때 이사를 햐서 리뷰 놓친 게 아쉬워 여기에 붙인 거였는데 ㅎㅎ

  • @user-cg8kh1gf3p
    @user-cg8kh1gf3p 4 년 전 +49

    개에바야 형...

  • @PPongPong
    @PPongPong 4 년 전 +7

    뇌피셜 잘 보았습니다.

  • @user-rm9bz3bz3k
    @user-rm9bz3bz3k 4 년 전 +24

    아무리 난 마블팬이지만 반대.. 봉감독은 한국적인 감독이고 한국을 냉철한 시선으로 보여주는 감독인데 굳이 마블의 히어로물까지 갈 필요는 없다고 본다. 마블에는 다른 감독들도 많으니깐 ㅠㅠ

  • @pray4skylark
    @pray4skylark 4 년 전 +22

    근데 꼭 영화가 아니라도 드라마 시리즈물 감독이 될수도 있겠네요

    • @minhotaurs
      @minhotaurs  4 년 전 +1

      고정 댓에도 썼지만 평행세계로 간 올드맨 스티브를 한다면 그것도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로 한다면 예산 규모, 쫄쫄이, 개인의 이야기를 다루는 봉감독 스타일, 평행세계라는 자유로움. 모든 게 맞아 떨어질 것 같아요.

  • @taeheungbang5614
    @taeheungbang5614 4 년 전

    Good news! 잘 봤습니다. 좋은 분석이군요~~

  • @alsrb17
    @alsrb17 4 년 전 +32

    민호타우로스 매주 즐겁게 보고있지만... 가끔 너무 나갈때가 있는거같음

  • @user-te4eb7xu1k
    @user-te4eb7xu1k 4 년 전

    진짜 똑똑하게 대답 하신거죠..리스펙!!

  • @user-jt8so9cd9l
    @user-jt8so9cd9l 4 년 전 +2

    뇌피셜을 이렇게 장황하게 깊게 들어가는사람은 진짜 첨보네 ㅋㅋ

  • @leekyoujin
    @leekyoujin 4 년 전 +85

    음... 확대 해석하신게 아니신가 조심스레 걱정해봅니다.

    • @hye-seungkim8543
      @hye-seungkim8543 4 년 전 +2

      확대해석이면 문제생기나요?

    • @yjoll1229able
      @yjoll1229able 4 년 전

      @@hye-seungkim8543 걱정하면 문제 생기나요?

    • @yjoll1229able
      @yjoll1229able 4 년 전 +1

      @개츠비다 작성자분이 악플 남긴 것 도 아니고 컨텐츠나 영상에 대해서 의견을 댓글에 쓸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태클 수준도 아닌데? 반말 찍찍 내뱉기 전에 생각은 님이 더 해보셔야 할 거 같네요.

    • @yjoll1229able
      @yjoll1229able 4 년 전 +1

      @개츠비다 의견을 말할 땐 당연한 거나 서로 어느정도 인지 하고 있거나 보편적인 부분들은 생략해서 의견 표현이 가능하죠..

    • @yjoll1229able
      @yjoll1229able 4 년 전

      @개츠비다 게츠비다님은 의사소통 할 모든 인과관계를 전부 사족으로 붙여서 대화하시나 보네요 참 생각없이 비효율적으로 사시네요^^

  • @readerriding5830
    @readerriding5830 4 년 전 +1

    오픈된 마인드가 아니라 하지 않겠다는 위트섞인 답이죠. 맥락속에서 확인할수 있듯이 ...

  • @VandalFX
    @VandalFX 4 년 전 +1

    예전에 기생충 완성 전후즈음에 했던 인터뷰에서 해외 자본으로 한국에서 불가능한 자본력의 영화도 한 두번정도 해보고 다시 한국에서 훨씬 적은 150~200억정도 규모의 영화로 돌아오고 나서 가장 마음이편했다며 이정도 규모의 영화작품이 본인이 가장 잘 할수 있는 영역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다음에도 기생충정도 사이즈의 제작비로 만들어지는 영화를 만들고 싶다고 했었습니다. 자신의 컨트롤을 벗어난 작품을 할 때 너무 어려웠다고 인터뷰 했었어요.

  • @user-iy1tg2of2i
    @user-iy1tg2of2i 4 년 전 +53

    마블보다는 조커같은 영화가 더 어울린다

  • @stockman6968
    @stockman6968 4 년 전 +16

    누가봐도 타이트한 옷을 핑계삼아 '의사없음'을 애둘러 표현한건데 30만 유튜버가 이런 쌉소리나 해대고 있으니 ㅉㅉ 이정도 이해력으로 영화 리뷰했던거임?

    • @user-hy2vn2pl8g
      @user-hy2vn2pl8g 4 년 전 +1

      뭐 30만 유투버한테 자격지심 느끼냐;; 별걸로 다 시비거네

    • @user-wj6cx7it2m
      @user-wj6cx7it2m 4 년 전 +1

      그냥 흔하디 흔한 핫이슈로 유튜버가 조회수 꿀빠는 방법인데 왜케 화냄

    • @gingan.official
      @gingan.official 4 년 전

      애초에 뇌피셜 즉 쌉소리를 베이스로 깔고가는 사람인데 왜 쌉소리싸냐는 쌉소리를 하면...

  • @evanjang
    @evanjang 4 년 전 +1

    현실 속 뇌피셜...캬

  • @Gosoo76
    @Gosoo76 4 년 전

    새롭고 재미난 뇌피셜 ㅎㅎ선은 넘으라고 있는거니까 ㅎㅎ봉감독님이 어떤선택을 하던 넘 재밌을것 같아요

  • @CT--ox9fg
    @CT--ox9fg 4 년 전 +1

    그날이 올때까지
    기대해 봅니다.

  • @user-ul6dm9ob9b
    @user-ul6dm9ob9b 4 년 전 +19

    흠... 솔직히 봉준호 감독님이 영화 잘만드시는건 맞지만 뭔가 마블 분위기랑 어울리지가 않아서 불안하다... 만약 마블로 간다면 한국인의 자랑이 되겠지만 예전같은 마블 영화를 볼수있을까....?

    • @xero2250
      @xero2250 4 년 전

      작년에 조커 영화만든 토드 필립스는 원래 코미디 영화 만든 사람이었어요 한 장르를 잘만든다고 다른장르는 못만든다는건 편견 아닐까요?

  • @One_hour
    @One_hour 4 년 전 +23

    이건 근거하나없이 완전 혼자 망상을 해버린수준인데..뇌피셜이아니라 그냥 망상과 자기바램...ㅋㅋㅋ;;점점 과해네요 이채널

  • @ckdrgxxx2837
    @ckdrgxxx2837 4 년 전 +9

    아카데미 4관왕 했다고 마블감독은 쫌 오바아닐까 물론 4관왕한건 대단한거긴 하지만...

  • @jincheol8807
    @jincheol8807 4 년 전 +10

    아무리 미노지만 이건좀.....

  • @user-hh1eo3lf1s
    @user-hh1eo3lf1s 4 년 전 +16

    음.. 재있는 분석이긴 한데 수퍼 히어로물은 하지 않을꺼라고 생각합니다. ^^;;

  • @director99990
    @director99990 4 년 전 +1

    마블과 봉준호 콜라보 관객 입장에서도 이만한 구경거리는 없을 듯 싶어요 ~ 둘의 팬으로서 간절히 바래봅니다 ~ 마블 꼭 영업 성공해주길! ㅎ

  • @user-yr8vy7jg7n
    @user-yr8vy7jg7n 4 년 전

    항상 창의적인 뇌피셜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앞으로도 선을넘는 창의적인 뇌피셜영상 기대하겠습니다ㅎㅎ
    모든 사람들이 다 좋아할만한 영상은 누구나 만들어내니까요. 아무도 생각치못할 크리에이터다운 영상 기대합니다.

  • @fkffkrj
    @fkffkrj 4 년 전 +32

    걱정되는게 단순 뇌피셜로 만드신것 같지만 잘못보면 전형적인 기레기글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부족한 근거는 내용은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불편함을 줍니다. 그러니까 봉준호가 관심을 간다 마블측에서 연락에 대한 조짐이 보인다 그 근거가 되는 내용과 기사가 있다면 긍정적으로 보겠지만 양측에서 아무말도 없는 상황에서 감독과 친하다 서로 뭐했다로 퉁치며 마블측에서 영입을 해야하는 이유도 마땅치도 않는 애기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서로 이유가 근거? 사실? 부족한 이상한 영상으로 보입니다.
    자기 상상에 대한 영상은 꼭 나쁜건 아니지만 마치 내말 처럼 가능성 있다 그럴거라 예측한다 라는 자기 주장글은 오히려 선동과 날조로 쓰는 기레기 같아 불편함이 들어 걱정도 되고 댓글을 남깁니다.

  • @user-er4xl5zn8s
    @user-er4xl5zn8s 4 년 전 +1

    봉준호 감독이 말한 꽉낀 옷은 뭔가 비유같은 느낌이 들었다. 수퍼히어로물에서 선과 악이 정해져있는 틀을 옷이라 비유한것같음.

  • @johwa1158
    @johwa1158 4 년 전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응용력이 뛰어나네요 목소리 좋은 민호타우르스님...

  • @user-ux3uj1ly3s
    @user-ux3uj1ly3s 4 년 전 +19

    리얼 뇌피셜

  • @wenmi7786
    @wenmi7786 4 년 전 +8

    Mcu보다는 dc랑 어울릴듯
    토드필립스 조커처럼 ..

  • @hanabi8784
    @hanabi8784 4 년 전 +2

    상상력도 어느 정도지...썸네일보고 달려온 구독자들은 통수맞은 기분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내 아까운 10분..

  • @van198219
    @van198219 4 년 전

    봉감독님도, 싸우르스님의 뇌피셜도 최고네요!

  • @queuebeet
    @queuebeet 4 년 전 +1

    봉감독님이 마더와 기생충 정도의 사이즈가 자신에게 맞다라고 말씀하셨죠.

  • @user-pl3mn1rt2l
    @user-pl3mn1rt2l 4 년 전 +18

    1절 2절을 넘어 뇌절하네 형

  • @ans5259
    @ans5259 4 년 전 +1

    09:50 작품상 수상소감발표는 원래 제작자가하는게전통입니다 계속그래왔습니다....

  • @ckdkwjd
    @ckdkwjd 4 년 전 +3

    내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이 영상에서는 봉준호 감독이 자본주의로 점철된 철저한 상업주의 영화인 마블영화에 참여할 것이냐 아니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물론 봉준호도 소위 '남의 돈 가지고 예술하는' 영화를 만드는 감독은 아니죠. 그도 대기업 돈을 받아서 소위 '돈 되는' 상업주의 영화를 만들고 있죠. 그러면서 영화적인 상업성과 사회적 메시지를 균형있게 다루고 있고요. 봉감독도 상업영화를 만드는 사람이니 히어로물을 안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그의 대부분의 영화들은 개인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 구조적 시스템을 꼬집는 거대담론을 이야기 하는 있고, 마블영화 같은 히어로물은 사회적 부조리의 근본적인 개선보다는 영웅 하나에 의존해 세상을 바꾸려고 하는 영화기 때문에 봉감독의 평소 지론과는 좀 괘를 달리하는 것이라 마블영화에 손을 안댈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 @jigi312
      @jigi312 4 년 전

      동감합니다. 그냥 이런 것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정도에서 끝나면 좋았을텐데 마치 꼭 그래야되는 것 처럼 영상을 만들어놓으니 당황스럽네요 ㅋㅋ

  • @user-if1qm2mu7d
    @user-if1qm2mu7d 4 년 전

    마블리와 봉준호 ㄷㄷ 슈퍼레젼드데스!

  • @user-sm3nw6jc4r
    @user-sm3nw6jc4r 4 년 전 +10

    선 넘었어

  • @rhd5373
    @rhd5373 4 년 전 +1

    봉준호가 마블 감독이 될 가능성이 있냐 없냐의 문제가 아니라, 봉준호 본인이나 한국 관객들이나 아무도 봉준호가 마블 감독이 되길 원하지 않는데 그렇게 됐으면 좋겠다는 방향으로 영상을 만들어 비판이 많은 것 같네요. 가능성이야 물론 아카데미 수상 이후 높아졌지만 문제는 감독 본인 자체가 그걸 원하지 않는데. 이미 아카데미 레이스 도중 여러 인터뷰에서 앞으로는 budget 사이즈 면에서는 마더나 기생충 수준의 작품만 하고 싶다고 했고, 내용은 지금까지 그랬듯 역시 자기가 직접 다 쓴 각본으로 영화를 만들고 싶다고 수차례 밝혔으니까요.

  • @pray4skylark
    @pray4skylark 4 년 전 +3

    뇌피셜이지만 엄청 국뽕 차오르네요

  • @user-gc4ks3ws8t
    @user-gc4ks3ws8t 4 년 전 +4

    아무말이나 해놓고 보고 어차피 틀려도 아무 타격 없고 맞으면 거들먹 거릴 수 있고.

    • @fifu6373
      @fifu6373 3 년 전

      ㅋㅋㅋㅋ 이말이 제일 설득력있음

  • @ggwp-ph2ge
    @ggwp-ph2ge 4 년 전 +1

    적어도 좀 더 합리적인 근거가 나오고 나서 이런 영상 올려야 한다고 생각함.
    당장 봉 감독님도 영화 두편 제작이 예정되어있고
    마블도 영화목록이 꽉꽉차있는데..
    더 믿을 만한 정보가 나왔으면 모를까.
    지금 이 영상만 보면 틸다 스윈튼이랑 지브리 영화 얘기 했다고 애니메이션 감독 맡는 꼴임.

  • @jooneun8829
    @jooneun8829 4 년 전

    어떻게 이런 뇌피셜을 할 수 있을까요. 창의력과 상상력 그리고 논리력이 엄청나네요!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 @woojongpark6028
    @woojongpark6028 4 년 전 +11

    너무 나갔다...

  • @w0ni838
    @w0ni838 4 년 전

    재밌겠다. 봉준호가 만드는 히어로물.. 어떤영화가 나올까.

  • @dreamlikee
    @dreamlikee 4 년 전 +1

    똑같은 인터뷰를 봐도 이렇게 다르게 생각할 수 있다라는게 신기하네요. 전 봉준호감독이 스콜세지 감독을 생각해서 쫄쫄이만을 트집잡았다고 생각안합니다. 오히려 스콜세지 감독의 전례를 보고 다른거를 건드려서 괜히 소란을 키우는것 보다 그냥 무난하게 쫄쫄이에 거부감이 든다는 식으로 돌려서 말했다고 생각합니다. 전자같은 생각은 애초에 봉준호 감독이 마블에 대해 호감이 있다라는 전제가 있어야해서 좀 많이 뇌피셜같아보이네요

  • @user-vb7eg7xd3e
    @user-vb7eg7xd3e 4 년 전

    봉준호감독이 어떤 영화의 감독을 맡던 대환영이지만 영화 스타일로 볼때 봉준호감독은 MCU쪽보단 DC쪽 스타일이 더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ㅋ

  • @user-bo2lz5wi9o
    @user-bo2lz5wi9o 4 년 전 +1

    Muc 마블보단 우선 이냐리투의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 같은 자연광을 최대한 살린 스릴러나 스필버그의 캐치 미 이프 유 캔과 같은 코믹드라마 장르의 영화 제작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만약 히어로 물을 해야한다면
    데드풀이나 베놈을 맡아주셨으면ㅋㅋ

  • @user-bo4br1bw2n
    @user-bo4br1bw2n 4 년 전 +2

    마블이 그렇게 생각했다면 차라리 2019년 이전 오스카 수상한 감독들을 섭외 할려고 노력했을겁니다 가장 상업적인 영화를 찍는 마블이 오스카상에 미련이 있었다면 봉준호감독 말고도 그전부터 기회는 있었습니다

  • @user-cn8mx8os8e
    @user-cn8mx8os8e 4 년 전

    봉준호 감독님 도전 그리고 무대포가 필요해요 파이팅

  • @user-io1ox1io7f
    @user-io1ox1io7f 4 년 전 +1

    추측은 가능한데 봉&마의 영화적 성향도 정 반대될 뿐더러 주장의 근거마저 너무 납득하기 힘든 수준이라..

  • @unlove1998
    @unlove1998 4 년 전 +25

    이 형 요즘 컨텐츠가 좀.. 억지야;;

  • @user-gk2fq8vx5z
    @user-gk2fq8vx5z 4 년 전 +1

    2:06 여기서 말하는 꽉 붙는 옷은 초록색 cg의상도 포함되는 거 아닌가요?

  • @tv-wh4kn
    @tv-wh4kn 4 년 전 +2

    에이....설마요.....!?

  • @user-ii1um4fn2l
    @user-ii1um4fn2l 4 년 전

    다들 개인의 의견이 있고 그걸 표현할 수 있는게 댓글이니고 인터넷이니까 다양한 의견들 존중하는 시각들도 필요한거 같네요!
    댓글을 적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이 있는데 이분 영상 처음들어와 봤지만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다 이유가 있게 본인의 생각과 상상에 맞춰 얘기해주고 있기 때문에
    마냥 비난을 던지지기보다 그냥 그럴 수도 있겠다하고 넘기 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꽤 설득력 있는거 같기도하고 모든 세상의 이치가 그렇듯 항상 예상하는 방향대로 흘러가는건 아니니까요!
    영화 괴물 같은 예시도 있구요!

  • @jae__wan
    @jae__wan 4 년 전 +28

    민호님 이건 너무 뇌피셜이 에바인 것 같...

  • @sanlee4940
    @sanlee4940 4 년 전 +1

    앞으로는 뇌피셜에 앞서 관련 정보를 찾아주셨으면 하네요. 봉감독님은 마블영화는 본인과 안맞을거라고 하셨습니다.

  • @LoDevil18
    @LoDevil18 4 년 전 +25

    논리적인 개소리 잘들었습니다 이번에도 멋졌네요 저도 봉감독이 마블에 합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0.03%정도 확률로요

  • @user-zm3dj6ms2j
    @user-zm3dj6ms2j 4 년 전

    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상적일지라도 전체적인 분위기로 예측 가능한 것들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해요.

  • @hclee5925
    @hclee5925 4 년 전

    봉준호 감독을 이야기 할 때 만화, 코믹스를 빼놓을 수 없으니까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거죠, 예를 들어 서울에 무스펠하임인들이 호일깔고 국밥말아먹는 장면같은걸 봉감독님말고 누가 더 잘찍을 수 있을까

  • @ct5858
    @ct5858 4 년 전 +1

    마블 출연했던 배우들이 시상식에 참석한 건 마블영업 이라기 보다 개인적으로 봉준호랑 작업을 해보고 싶어서가 더 크지 않을까요ㅎ 마블 캐릭터로 성공하는 건 당장 개인적으로는 이득은 있지만 배우인생으로 멀리봤을때 배우의 스펙트럼을 좁게 만드는 부작용도 있기때문에 양날의 검이라고 생각합니다

  • @nvvAve
    @nvvAve 4 년 전

    윈터솔져나 로건 토르다크월드 처럼 좀 무게감있고 조금은 어두운 소재일때가 진짜 재밌었는데
    봉감독도 그랬구나! 역시

  • @seanoh3602
    @seanoh3602 4 년 전

    ...'슈퍼 히어로' 무비가 아니라 '히어로' 의 모습을 그리는 거라면 완전 불가능은 아닐지도 모릅니다.히어로 뿐만 아니라 주변인의 모습까지 표현 할 수 있겠죠.

  • @Front_of_gate
    @Front_of_gate 4 년 전 +1

    재미있는 주장이네요
    마블측이 봉준호감독에게 접촉할수는 있을것 같아요 그런데 마블도 콧대가 높아 본인들이 원하는 그림과 주관이 뚜렷하고 봉감독 역시 본인의 색깔과 아이덴티티가 강해 결국 의견이 좁혀지지 않아 안될것 같네요
    그런데 만약에 마블이 두발 정도 물러서서 각본을 어느정도 수정하게 해주고 감독의 재량을 늘려준다면 가능 할지도??

  • @user-ye2nt4et9i
    @user-ye2nt4et9i 4 년 전

    최근까지도 DC보다는 마블의 영화들이 완성도나 흥행 등 여러면에서 성공을 했었는데. 하지만 이번에 DC는 지금까지의 슈퍼히어로 영화와는 조금 다른 라는 완성도 높은 도전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1개 부문 최다 후보에 올랐고, 여러 시상식에서 수상도 했는데. '코믹스 기반' 영화로 써는 참 대단한 기록인 것을 다들 알고 있지요, 이를 사례로 성공노선을 밟고 있었지만 아카데미라는 벽을 뚫지 못했던 마블이라면 한번쯤 이런 색다른 도전을 해볼수도 있다고 봅니다.

    • @user-ye2nt4et9i
      @user-ye2nt4et9i 4 년 전

      토드 필립스라는 코미디 영화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을 통해 수상을한 DC의 를 생각해보면 어쩌면 그렇게 엄청 불가능한 생각은 아닌것 같습니다. 만약 지금의 댓글의 90%이상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말도안되는 일이라도 그걸 뚫고 성공하면 마치 봉준호 감독님의 아카데미 4관왕 처럼 파급력이 장난이 아니겠죠

  • @minsussi5811
    @minsussi5811 4 년 전 +1

    와웅

  • @SIMJAEYOON
    @SIMJAEYOON 4 년 전 +1

    그저 이 얘기 저 얘기로 채운 상상의 11분 30초...

  • @whalerider3606
    @whalerider3606 4 년 전

    아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고 늘 설득당한단 말이지...

  • @leekame20
    @leekame20 4 년 전

    너무 뇌피셜이라 즐겁게 잘봤습니다 ㅋㅋㅋㅋ 맞는말이기도 하고 일부러 뇌피셜도 넣고. 보면서 비웃음을 감출수 없었음. ㅋ

  • @IamyourFarther1
    @IamyourFarther1 4 년 전

    봉준호 감독이 마블에 들어가는것 보다... 마블에 들어갔던 자본이 봉준호 감독이나, 박찬욱 감독등에게 들어오는게 더 행복한 일 아닐까 싶네요.

  • @user-qg6ni6fu8u
    @user-qg6ni6fu8u 4 년 전 +11

    전 봉 감독님이 마블 영화를 맡을것 같지 않지만 민호타우르스님 영상을 보다보면 왠지 혹해요 ㅎㅎㅎ

  • @star_wizard
    @star_wizard 4 년 전 +32

    너무 갔다

  • @shkim2001
    @shkim2001 4 년 전

    한국영화/국제영화 한편씩 총 2편 진행중이라 했으니 합류해도 적어도 4~5년 후로 봅니다 ㅎ

  • @user-gk8wd3fn1j
    @user-gk8wd3fn1j 4 년 전

    정말 만약에 히어로무비를 만든다면 마블보다 영화 한편의 자유도를 보장하는 DC로갈듯 조커처럼 감독의 재해석이 가능한 영화를 만들고 싶어하지 않을까?

  • @sukkiyi1103
    @sukkiyi1103 4 년 전 +1

    이미 고레에다 감독과의 대담을 보면
    본인은 본인한테 맞는 옷이 있다 옥자촬영할때 스트레스가 너무 심했다 그건 제작비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청룡영화상에서 본인은 한국영화에 기생한다고 밝혔잖아요 ㅋ
    뭐 생각만으로 기분좋은 일이지만 ,,

  • @andreathorem3803
    @andreathorem3803 4 년 전

    충분히 가능한 상상이죠 오히려 성사됐으면 하네요

  • @studiosdemon8736
    @studiosdemon8736 4 년 전 +2

    dc좀 먹여살려줬으면...ㅠㅜ

  • @user-sr5vn2ks4f
    @user-sr5vn2ks4f 4 년 전

    1:48 아 저 인터뷰 누가 '포동포동 살쪘다는거야?' 짤로 보여주고 나니까 그렇게 밖에 안보이잖아..

  • @user-wc2ik1oh3z
    @user-wc2ik1oh3z 4 년 전

    심오한 세계관의 슈퍼히어로 환영합니다!
    드디어 마블에도 dark and deep캐릭이 탄생할지

  • @user-ck9oy5bx8e
    @user-ck9oy5bx8e 4 년 전 +3

    영상보고나서 댓글보는데 참..🤭 왜 이렇게 상처 주려하는 사람들이 많은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