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P] [스우파/5회 예고] ‘학생 무대 같았어요’ 생각치 못한 혹평 세례에 무너진 YGX..?!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9. 23.
  • [스우파/5회 예고] ‘학생 무대 같았어요’ 생각치 못한 혹평 세례에 무너진 YGX..?!
    여성 댄스 크루들의 자존심을 건 춤싸움
    〈스트릿 우먼 파이터〉
    매주 (화) 밤 10시 20분 본방송
    〈스우파〉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program.genie.co.kr/swf
    ◈공식 인스타그램: mnet_dance
    #스트릿우먼파이터 #스우파 #STREETWOMANFIGHTER #SWF #Mnet #엠넷
  • 엔터테인먼트

댓글 • 10K

  • @tlzmslr
    @tlzmslr 2 년 전 +18532

    이렇게 훌륭한 댄서들 모아놓고 인기투표때문에 예민해지고 걱정하게 만드는거 너무 화나고 속상함.. 그냥 마음껏 잘하는거 춤추는거 보는것만으로도 고맙고 충분하다고요..ㅠㅠ

    • @user-tz1ux2lz1i
      @user-tz1ux2lz1i 2 년 전 +398

      이채연이 떨어지면됨

    • @user-kn2br2xn8l
      @user-kn2br2xn8l 2 년 전 +173

      @@user-tz1ux2lz1i 뭔 개솔

    • @user-yy6oz8yp7n
      @user-yy6oz8yp7n 2 년 전 +612

      @@user-kn2br2xn8l 솔직히 못하는데 우는거 그만 보고싶음

    • @user-lq4mv8bo1w
      @user-lq4mv8bo1w 2 년 전 +109

      탈락할까봐 다들 스트레스 받은거 같아서 안쓰러움ㅜㅜ

    • @user-rx7tm5qu5x
      @user-rx7tm5qu5x 2 년 전 +73

      @@user-yy6oz8yp7n 그냥 1화때만 그랬는데 그냥 니가 찾아보는거 아니고?ㅋㅋㅋ

  • @user-em9hy4ck6x
    @user-em9hy4ck6x 2 년 전 +3759

    리헤이 허니제이 그만 울려라...
    이 대단한 사람들 데리고 왜이렇게
    눈물만 가져가게 하는거야 정말
    ㅜㅜㅠㅠㅠㅜㅜ

    • @user-pp6nv9md3r
      @user-pp6nv9md3r 2 년 전 +84

      ㄹㅇ 제발 우리 언니들 울리지 마

    • @puung321
      @puung321 2 년 전 +120

      진짜 리헤이 우는 거보고 맴찢...

    • @user-de7zx4go7c
      @user-de7zx4go7c 2 년 전 +48

      진짜로요,,, 저 언니들 우는거 이번편 보기힘들거같아요ㅠㅠㅠㅠ 같이 울듯,,,,,

    • @user-cm2me1gk6m
      @user-cm2me1gk6m 2 년 전 +54

      맞아요 암넷 우리 허니제이님 리헤이님 그만 울려

    • @user-sb9lq7kk9f
      @user-sb9lq7kk9f 2 년 전 +2

      애초에 이런 프로그램인거 다 알고 간거고..
      그동안 다른 프로그램 때는 안 그러다가 이번에 갑자기 엉엉거리는건 왜 그러는거며..

  • @kkkkkkk47377
    @kkkkkkk47377 2 년 전 +1871

    사실 스트릿 댄서들은 배틀문화에 익숙해서 승패 자체에는 크게 스트레스 안받음.. 그래서 서바이벌 프로그램인거 알고도 다들 흔쾌히 출연 했을거임 (특히 프라우드먼 홀리뱅 코카팀..)
    근데 막상 시작하고보니 탑댄서들 모아놓고 인기투표하고 대중성에만 포커스주고 셀럽이 어쩌고저쩌고 하니까 점점 뭐하는짓인가 싶고 환장할 노릇인 듯...ㅠㅠㅠ

    • @selena-ut1mv
      @selena-ut1mv 2 년 전 +11

      돈벌라고 투표하는거죠머...

    • @user-ke1yy4ep5k
      @user-ke1yy4ep5k 2 년 전 +45

      ㅇㅈㅇㅈ 그리고 아무리 댄서들끼리 안면있고 친한 사이라고 해도 인기투표 같은거로 순위 정하다보면 비교하게 되고 감정 상하게 될거 같은데 이 부분도 안타깝다고 생각해요 ...ㅠ

  • @user-em6rw9cu1n
    @user-em6rw9cu1n 2 년 전 +1912

    아무리 생각해도 탈락제 보다는 미션 점수 합산해서 우승팀 뽑는게 시청자 입장에서도 재밌고 댄서분들 스트레스도 덜할거 같은데

    • @user-fn7xb1mg8p
      @user-fn7xb1mg8p 2 년 전 +20

      방송출연료아끼려고 탈락시키는거겠죠

    • @sdl5154
      @sdl5154 2 년 전 +17

      스트레스를 받아야 자극적인 장면이 만들어지는 거
      공정하고 그런거는 생각보다 재미없음
      그냥 댄서들 뭐하는 구나 하고 지나감
      쥐어짜내더라도 이게 낫다고 봄

    • @gain11718
      @gain11718 2 년 전 +80

      자극적인거 보기 싫은데.. 애초에 음지에 있던걸 양지로 끌고온건데 대중들에게 춤을 소개한다는 느낌으로 해도 볼사람 천지임.. 랩,노래 같은건 대중들에게 많이 소비돼있어서 자극적인게 필요할수도 있지만 스우파ㄴ는 다른 개념임… 지금껏 춤 이라고는 방송댄스 밖에 모르고 살던 사람들에게 왁킹 걸스힙합 댄스홀 같은 보도 듣도 못한 장르를 보여주는데 얼마나 흥미 진진 하겠음 ㅋㅋㅋㅋ그래서 지금 핫 한거고.. 그리고 다들 너무 잘춰서 그냥 추기만 해도 재밌음!!

    • @user-pv3vg2eb8r
      @user-pv3vg2eb8r 2 년 전 +5

      그동안 많은 댄스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주목 받지 못했었는데

    • @000ooo00
      @000ooo00 2 년 전 +7

      @@user-fn7xb1mg8p 출연료없고 상금도 없었음 열정페이방송이었는데 화제성이 엄청나지니까 갑자기 상금만 추가한거임

  • @bluemoonstone2330
    @bluemoonstone2330 2 년 전 +5080

    엠넷이 실수한게 댄서 사이에 연예인 출연시키면 연예인이 대중버프 받을거라 생각한거 같은데 오히려 역효과같음 현재 프로그램 진행할수록 오히려 스팟받고있는건 댄서들이니까 성장서사 이런 감성팔이는 이제 안먹히는듯

    • @user-xv3iy3ic2e
      @user-xv3iy3ic2e 2 년 전 +4

      반말하지 마세요

    • @user-jk6wp5sk3k
      @user-jk6wp5sk3k 2 년 전 +674

      @@user-xv3iy3ic2e 숨쉬지말아주세요 여기까지 숨소리 들려서 신경이 거슬리네요

    • @user-je4gk8jk1v
      @user-je4gk8jk1v 2 년 전 +25

      @@user-jk6wp5sk3k ㅋㅋㅋㅋㅋㅋㅋㅋ아

    • @user-bf5vo4jl7d
      @user-bf5vo4jl7d 2 년 전 +261

      ㄹㅇ 모든 팀 다 사랑하지만 이번미션에 연예인 참여한팀은 눈 안두게됨.... 오히려 여긴 연예인있으니까 다른팀 응원해야지 하는 마음이 생긴다구요...

    • @user-qt8rf9mm9f
      @user-qt8rf9mm9f 2 년 전 +1

      @@user-jk6wp5sk3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fi9hd9jy9b
    @user-fi9hd9jy9b 2 년 전 +801

    댄서들끼리 하는 춤대결인데 조회수로 마음아파하고 힘들어해야 한다는게ㅋㅋㅋㅋㅋㅋ 차라리 탈락제라도 없었으면 이정도로 조회수 평가에 부정적인 반응이진 않았을듯

    • @zebflwm
      @zebflwm 2 년 전 +10

      저런 더러운 룰 마음아픈 하차제도 때문에 스우파는 더 인기많아지고 보던 사람도 하차 안하고 더열시미 챙겨보고있음ㅋㅋㅋ 울온니 왜울었지 왜울었지->화요일 밤 티비앞 자신을발견한다
      엠넷은 조회수 평가에 부정적이어도 돼 이미지 안챙겨도됨 시청률 올리면 끝임

  • @moveon2
    @moveon2 2 년 전 +2759

    역시.. 제작진이 셀럽 참여의 판을 깔고 유도했네. 출연한 셀럽 다들 좋아하는분들이지만, 스우파에서 오롯이 댄서분들에게 초점가는 무대를 보고싶은게 다인 시청자 마음임!

    • @user-lr5xo6np4b
      @user-lr5xo6np4b 2 년 전

      엥 경쟁하고 싸우는게 재미있는데 ㅋㅋ

    • @user-pi2ln8dc5p
      @user-pi2ln8dc5p 2 년 전 +39

      @@user-lr5xo6np4b 그래 근데 거기에 왜 굳이 셀럽을 넣냐고 멍청아 좀 알아들어라

    • @user-mg8dw9ou8z
      @user-mg8dw9ou8z 2 년 전 +6

      난 솔직히 훅 정도가 딱 취지에 맞지 않았나 싶음 댄서들 안무 너무 멋있었고 훅의 색깔도 가져가면서 셀럽으로 양념도 잘 치고 원트는 걍 누가 주인공인지 모르겠음 주객전도된 느낌

    • @user-ix7hs1if7i
      @user-ix7hs1if7i 2 년 전 +6

      오히려 훅은 수영 혼자 다른 복장 입어서 엄청 눈에 띄었는데

    • @user-sy5vh9go2f
      @user-sy5vh9go2f 2 년 전 +5

      @@user-mg8dw9ou8z 내로남불… 걍 다 똑같은거고 훅은 덜 자극적으로 편집된거지

  • @pinsa5307
    @pinsa5307 2 년 전 +568

    모니카님 말대로 정말 춤 대 춤으로 승부를 봤으면 좋겠다 어쨌든 조회수나 좋아요 같은 걸로 투표할 경우 유리한 팀이 몇 팀 있지않을까 인기투표나 마찬가지니까

    • @user-il5rm5gh5e
      @user-il5rm5gh5e 2 년 전 +20

      춤대춤처음엔했는데어느순간 좋아요 조회수 인기투표가되버림

  • @JH-xi2kn
    @JH-xi2kn 2 년 전 +745

    애초에 댄서들만 데려오라고 엠넷이 룰을 박았어야함 이런 말 없으니 원트랑 훅은 전략적으로 간거고 붙는 당사자들은 거기에 화가나지.. 솔직히 데려온 크루나 화내는 크루들 다 이해가고 잘못한건 딱히 없다고봄 제대로 정리못한 엠넷측 잘못이지

    • @user-xc5rr3ey7v
      @user-xc5rr3ey7v 2 년 전 +13

      제가 하고 싶은 말입니다

    • @user-ut5tm3wd9x
      @user-ut5tm3wd9x 2 년 전 +90

      오히려 인맥 동원해서 데려오라고 부추김ㅡㅡ애초부터 룰을 제대로 설명이라도 하고 영상 올리던가
      룰을 몰랐던 사람들은 훅이랑 원트만 겁나 욕함;

    • @suhhyun4381
      @suhhyun4381 2 년 전 +10

      룰 개같이 만든 엠넷 인맥 데리고 오라고 뭐라하면서 조회수 뽑을려고 애초에 인기순위로 결정되는게 개 씹논리

    • @jj-mq8se
      @jj-mq8se 2 년 전 +19

      엠넷은 댄서들간의 공정성 따위 관심없음. 조회수,화제성만 높은게 제일중요하지. 연예인 넣으면 화제성 생기고, 연예인 안 넣는 팀과의 불화,비교 그리고 그로인한 대중의 분노 등 전부 엠넷이 짠 판임 ㅋㅋ. 엠넷은 사실 누가이기든 관심없고, 있다쳐도 그 팀이 방송국에 뭘 기여해줄까에 관심있는거지. 암튼 엠넷이 기획은 사악하게 잘했음.

    • @JH-xi2kn
      @JH-xi2kn 2 년 전 +1

      @@jj-mq8se 엠넷 캐해 개잘하신다

  • @user-qy1ti6ki7l
    @user-qy1ti6ki7l 2 년 전 +7115

    여태까지 힘들었을텐데 인맥 총동원하라는 거에서 진짜 멘탈 바사삭이였겠다 .. 난 개인적으로 댄서들로만 구성해서 보여준 무대가 제일 멋있었다고 생각함 화이팅 ㅜㅜ

    • @user-xv3iy3ic2e
      @user-xv3iy3ic2e 2 년 전 +3

      반말하지 마십시오

    • @user-ys2fj1wj1e
      @user-ys2fj1wj1e 2 년 전 +15

      @@user-xv3iy3ic2e 엄

    • @user-fn8rr9sn9g
      @user-fn8rr9sn9g 2 년 전 +79

      근데 메가 크루에 섭외한 댄서들도 자기 동료, 제자들이고 인맥이긴 인맥이니까 꼭 연예인만 지칭한 건 아닌 것 같아요 물론 엠넷 쉴드치려는 건 전혀 아니고 그냥 든 생각..

    • @yujinkim8428
      @yujinkim8428 2 년 전 +28

      저정도 댄서들이 저정도 이슈를 모는 프로그램에 아이돌 셀럽 부르기 힘들진 않을거같음^^… 솔직히 지금 스우파 그냥 아이돌 섭외해도 나올려고줄섬ㅋㅋㅋㅋ 그냥 프로그램을 재밌게 만들기 위한 대본에 너무 좌지우지 되지 말고 좋은거 보고 볼거리 즐깁시당~~ㅎㅎㅎ

    • @JC-bz1cu
      @JC-bz1cu 2 년 전

      거..

  • @user-yq2xw1ge3h
    @user-yq2xw1ge3h 2 년 전 +1050

    이런 부분에서 엠넷의 제작 역량이 드러나는 거지... 같은 경연 프로그램이라도 싱어게인 처럼 참가자 존중하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진짜 삼류 방송답다

    • @user-xv3iy3ic2e
      @user-xv3iy3ic2e 2 년 전 +2

      반말은 하지 마시죠

    • @groo808
      @groo808 2 년 전 +36

      @@user-xv3iy3ic2e 쟤네는 쌍욕을 들어도 쌈;;

    • @user-lv7to3qy8t
      @user-lv7to3qy8t 2 년 전 +30

      @@user-xv3iy3ic2e 존댓말 패티쉬 있음? 댓글목록 보니까 무서울정도네

    • @Alien--
      @Alien-- 2 년 전 +2

      엠넷 수준 짜증난다 이제...

    • @user-uj9zq5uz3g
      @user-uj9zq5uz3g 2 년 전 +1

      그래서 그런프로들이 인기가없음

  • @purple_lee
    @purple_lee 2 년 전 +720

    엠넷의 문제점을 알고 건전한 이야기를 해주시는 댓글들이 많아서 다행이에요ㅠㅠ

  • @user-nu2uf5tl2v
    @user-nu2uf5tl2v 2 년 전 +1021

    스우파 크루들 엠넷같은 누추한 곳에 이런 귀한 분들이.. 라는 생각밖에 안듦..ㅋㅋ 룰도 편집도 댄서들에 대한 존중은 생각도 안한게 느껴짐. 섭외력이랑 춤이랑 뭔 상관이 있죠..? 제작진이 프로그램 정체성에 대한 이해가 제일 없음. 조회수 장사하고 싶어서 언니들 눈에서 눈물 뽑는거 재수없어.

    • @GojolMyungSoo
      @GojolMyungSoo 2 년 전 +11

      진짜 이제 시대 좀 읽었으면 좋겠음
      저렇게 안해도 인기 많고 볼 사람은 본다구요
      제작진들 댄서들이랑 배틀해서 이기면 떨어뜨리셈;

    • @tree8454
      @tree8454 2 년 전

      71ㅁ

  • @hihihi7834
    @hihihi7834 2 년 전 +2843

    리헤이 가비 허니제이 리정 1화때 자신감넘치는 쎈언니들이였는데 예고에서 나오는 모습 보니 넘 마음아프네... ㅜㅜ

    • @user-xv3iy3ic2e
      @user-xv3iy3ic2e 2 년 전 +2

      반말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 @user-zz7ii8lj3p
      @user-zz7ii8lj3p 2 년 전 +63

      @@user-xv3iy3ic2e 닌 평생 존댓말써 ^^

    • @user-bv2df5vc7c
      @user-bv2df5vc7c 2 년 전 +81

      그니까ㅠㅠ 리정이가 꼴에 리더라고 말하는 것도 진짜ㅠㅠ 마지막에 고개들 때 눈물 좀 고이는 곳도 진짜 슬퍼ㅠㅠ

  • @msc6713
    @msc6713 2 년 전 +810

    메인이 댄서분들이 돼야지 셀럽을 끌고 오면 어떡해 방송국놈들아.... 언니들 우는거 마음이 아프다ㅠㅠ

    • @sodamhz502
      @sodamhz502 2 년 전 +37

      잘못은 암넷에게만 있는데 죄 없는 댄서들 제발 그만 울렸으면,,ㅠ

    • @Alien--
      @Alien-- 2 년 전 +45

      @@sodamhz502 아 내말이... 훅이나 원트는 우승하기 위해 최대한 열심히 한 것 밖에 없지 않냐고... 난 엠넷이 진짜 그지같애... 답답하다 진짜... 그리고 암넷이 주는 미션을 욕해야지 우승을 위해 열심히 하는 댄서들 욕하는 시청자들도 진짜 암청자임... 그냥 춤 영상만 찾아볼듯....

    • @sodamhz502
      @sodamhz502 2 년 전 +32

      @@Alien-- 특히 유독 원트 멤버들이 많이 까이죠..ㅠ 채연과 로잘린,,ㅠㅠ
      아직도 암넷에 속는 사람들 중 특히 인신공격 하는 분들.. 정말 짜증나는데 암넷 짜집기 편집의 속는 것 같아 한편으로는 불쌍하고 안타깝네요..ㅠ

    • @user-ud6egsu
      @user-ud6egsu 2 년 전 +8

      원트는 셀럽이 주가되어서 그런거같음 이채연은 보이지도않고
      셀럽이 메인으로춤추고

  • @Menso_m
    @Menso_m 2 년 전 +446

    사람들은 댄서들의 멋진 퍼포먼스와 댄스 화기애애한 모습이 보여서 좋아하는데
    엠넷은 그와 반대로 점점 더 심란하게 만들고 룰도 서로 감정적으로 싸울 수 밖에 없는 식으로 짜놔서는 볼때마다 답답함 점점 재미는 사라지고 기싸움만 늘어서 보는 내가 다 기빨리는 느낌 이러다 사람들 다 나가떨어지지 엠넷이 생각을 잘못했어 이렇게 자극적으로 편집한다고 좋아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데 굳이 안한 말까지 어거지로 편집해가면서 사람들이 욕하게끔 하고 싶은가 이런 프로그램 만들어준것도 고맙고 어떻게든 시청률좀 더 올려보려고 애쓰는거 알겠는데 좀 적당히 하자 엠넷 진짜 하는 짓거리 너무 꼴보기싫어 악편도 작작할것이지 악마의 편집인거 이거 보는사람이 다 아는데 편집에 목숨거는 이유가 뭐냐고

    • @anything161
      @anything161 2 년 전

      댓글들 봤는지 이번 5화부터는 서로서로 격려하는 게 유독 많이 나오더라.. 첨엔 비판을 그래도 수용했구나 싶었는데 생각을 더 해보니 대중들이 원하는 걸 떠먹여주는 게 결국은 엠넷도 이득이라…ㅇㅇ

  • @user-tq6dw7wr4v
    @user-tq6dw7wr4v 2 년 전 +5700

    리헤이가 '솔직히 너무 힘들다'라고 하는 게 너무 마음이 아프다 언제나 센 모습만 보여줄거라 생각했는데 내가 다 슬프네

    • @user-jz9wf3de5e
      @user-jz9wf3de5e 2 년 전 +56

      누가 우리 언니들 울렸어!! ㅜㅜ 엉엉

    • @user-pq1zo4es2d
      @user-pq1zo4es2d 2 년 전 +242

      홀리뱅 프라우드먼 라치카 코카엔버터 꼭 살아남아라!!!!무조건이다

    • @user-tv6kz2wi4p
      @user-tv6kz2wi4p 2 년 전 +37

      코카 무대 넘나 멋잇엇음 !!

    • @kimkim4388
      @kimkim4388 2 년 전 +52

      오죽했으면 저렇게 말했을까 싶어서 맘아픔 ㅠ

    • @yoooooonseul
      @yoooooonseul 2 년 전 +149

      인기투표로 하는 거 너무 취지에 안 맞는 거 같아요 그러니까 자꾸 자기 실력 의심하게 되고 스트레스 받고 ㅠ 전문가 데려다가 제대로 평가하던가 아이돌 불러서 조회수 얻어서 이기면 그게 무슨 스트릿 파이터인지

  • @SuHyeon0505
    @SuHyeon0505 2 년 전 +662

    근데 딱봐도 제작진쪽에서 주변에 셀럽없냐고 있으면 불러라고 대기실에서 말한게 보임. 애초에 원트랑 훅만 대기실에서 셀럽불러라고 말한장면이면 룰을 이용했구나 하는데 셀럽안부른다는 그룹도 한번씩 찾다가 그만둔거부터가 제작진이 유도한거임

  • @_daisyyy2145
    @_daisyyy2145 2 년 전 +515

    엠넷 어떻게든 싸움 붙이려고 뭐든지 다하는구나 .. 인맥 총동원하라는거 보고 또 이걸로 싸움붙이고 악편하겠구나 했는데 역시 ..

  • @moveon2
    @moveon2 2 년 전 +470

    시청자인 나는 모든 크루들 각각의 실력, 개성, 매력을 다 존중하고 멋있고 계속 보고싶어! 순위매기기 의미없고, 온전히 즐기고싶은데 ! 탈락안되길 바라는 취향맞는 크루가 있을수밖에없으니..ㅜ
    탈락만든 스우파제작진에 화가나.

    • @eld696
      @eld696 2 년 전 +3

      그러게요 라운드 점수제해서 마지막까지
      높은점수로 순위매겨도..

    • @user-ql8ul2id6v
      @user-ql8ul2id6v 2 년 전

      저두요 ㅠㅠㅠ 탈락제 왜 필요한거지

  • @user-rf2cu7by1n
    @user-rf2cu7by1n 2 년 전 +839

    진짜 잔인하다 백업이 아닌 주인공이 되어보라고 댄서들을 섭외시켜 놓고 인맥총동원 배틀같은 걸 만들어서 댄서들이 스스로 셀럽들한테 다시 기대게 만드는게

    • @user-tg2ih4os9g
      @user-tg2ih4os9g 2 년 전 +89

      기대지 않은 팀이 다섯팀이나 있는데요? 셀럽한테 기댄건 본인 선택이죠. 인맥 총동원이라는 건 대규모 무대에 맞는 인원들을 최대한 섭외하라는거지 그게 왜 셀럽 동원으로 당연하게 귀결되는지 모를

    • @user-cs6wv2vu8y
      @user-cs6wv2vu8y 2 년 전 +1

      ㄹㅇ...

    • @user-rf2cu7by1n
      @user-rf2cu7by1n 2 년 전 +159

      @@user-tg2ih4os9g 가진 인맥을 총동원해서 탈락을 피하라고 룰을 만들어놓고 셀럽을 섭외하라고는 안했다고 발을 뺀다? 이게 무슨 지나가던 개도 비웃을 말도 안되는 책임전가인지.. 탈락위험에 맞서면서도 본인들 색깔을 잃지 않겠다고 셀럽을 섭외하지 않은 팀들이 대단한거지 그런 팀들이 있다고 엠넷의 이 추잡한 진행방식이 정당화 되진 않아요

    • @yj_yjyjyjyj
      @yj_yjyjyjyj 2 년 전 +8

      @@user-rf2cu7by1n 이게 맞다

    • @jelly9862
      @jelly9862 2 년 전 +18

      @@user-rf2cu7by1n 22탈락 위기를 만들어 놓으니까 가능한 전략을 다 사용하는거지 너무... 욕받이 만들어 놓는 것 같음 욕 먹을걸 예상 했을텐데도

  • @user-ti2be7dg6f
    @user-ti2be7dg6f 2 년 전 +2799

    솔직히 ….이젠 댄서 언니들 한명한명이 다 셀럽임,,, 굳이 셀럽 안썼어도 될 미션인거 같음 ㅠㅠㅠ

    • @byu2byu231
      @byu2byu231 2 년 전 +38

      맞아요ㅠㅠ 전 영상볼때 우리언니들 동선본다고 셀럽은 나중에서야 발견..

    • @dohwadore_saju
      @dohwadore_saju 2 년 전 +1

      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멋진 말

    • @acouple12yearsapart
      @acouple12yearsapart 2 년 전 +6

      모니카님, 가비님 다른 예능방송에도 나오시고, 정말 모두가 이미 셀럽이예요😄👍

    • @tinak7677
      @tinak7677 2 년 전

      맞아맞아ㅠㅠ

  • @skdlftp
    @skdlftp 2 년 전 +446

    이번 미션은 좀 그래... 댄서들 대결이라고 하고선 왜 연예인을 허락하누..

    • @user-rh2jm8qg8b
      @user-rh2jm8qg8b 2 년 전 +18

      맞아요 이번 미션에 대해서는 저도 부정적입니다~~~미션이 별로인거지 저 팀들이 잘못했다 잘했다 말할수는 없을 것 같아요~

    • @Rnr8028
      @Rnr8028 2 년 전 +9

      ㅇㅈ취지를 벗어나 걍 인기투표가 되어버림

    • @skdlftp
      @skdlftp 2 년 전 +27

      @@user-rh2jm8qg8b 그쵸?! 그래놓곤 인맥 참여시킨 팀들 괜히 미움사게 만듬..

    • @skdlftp
      @skdlftp 2 년 전 +3

      @@Rnr8028 ༼o̴̶̷̥᷅ɷo̴̶̷᷄༽ 나머지 팀들도 못 해서 안한게 아닌데 ...엠넷은 진짜 틀은 잘 만들어놓고 진행을 개똥같이하니...

    • @user-po8fh8qe5z
      @user-po8fh8qe5z 2 년 전 +7

      진짜 ㅜㅜ 그런룰 내린건 엠넷이고 룰따른건 원트인데 왜 원트가 욕을먹어야하나요?진짜 너무 슬퍼요..

  • @user-oz3vz6ng8q
    @user-oz3vz6ng8q 2 년 전 +319

    3:09 난 이 YGX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너무 좋음

  • @user-uq3dz9xk1g
    @user-uq3dz9xk1g 2 년 전 +553

    모니카가 말을 세게하긴 해도 레알 맞는말만함 댄서만 40명 섭외한 홀리뱅 진짜 리얼간지

  • @Sharonhan-rd4ue
    @Sharonhan-rd4ue 2 년 전 +3552

    모니카 공과사 확실하게 구분하며 립제이 혼내는거보고 와 진정한 카리스마는 이거구나싶었다. 립제이또한 빠른사과..쉽지않을텐데.
    최고입니다. 더더욱 기대가됩니다

    • @user-xv3iy3ic2e
      @user-xv3iy3ic2e 2 년 전 +4

      맞습니다

    • @zenithj3978
      @zenithj3978 2 년 전 +391

      그래서 저 둘이 오래갈 수 있는듯,, 친구한테 쓴소리할 줄 알고 또 쿨하게 받아들일 줄 아는 거 쉽지않은데

    • @cutiepie-fn7bn
      @cutiepie-fn7bn 2 년 전 +27

      내친구순이

    • @user-cs6dv2it3l
      @user-cs6dv2it3l 2 년 전 +94

      그리고 1:20 이 부분도 너무 멋있었음....

    • @user-st1js6dw1z
      @user-st1js6dw1z 2 년 전 +58

      @@user-cs6dv2it3l ㅇㅈ 배틀 붙을 가치가 없음 전문가랑 비전문가?ㅋㅋㅋㅋㅋㅋ

  • @user-bu6kl1hl2h
    @user-bu6kl1hl2h 2 년 전 +724

    프로 댄서들 불러놓고 연습생 서바이벌 만드는 클라스. 단체 보이콧 해도 킹정

    • @user-sd9du5ic1e
      @user-sd9du5ic1e 2 년 전 +2

      그치.....이게 맞지...

    • @user-jn5vf8yt4j
      @user-jn5vf8yt4j 2 년 전 +2

      킹치만 댓글봐 보이콧 한다는 사람 없다 언제까지 암넷에 끌려다녀야하는가

  • @ke7ke77cjx
    @ke7ke77cjx 2 년 전 +595

    셀럽모집을 의도 해놓고 예고편은 셀럽동원을 비겁한것처럼 연출..

  • @user-rk7go1ow5b
    @user-rk7go1ow5b 2 년 전 +4062

    "셀럽이 필요있냐 우리가 주인공인데"라는 마인드로 말한 리정 모니카 허니제이 리헤이는 진짜 참된 리더들이다

    • @user-mu2go4tg4g
      @user-mu2go4tg4g 2 년 전 +57

      @이따우로 모니카가 프라우드 우먼 리더잖아용

    • @user-xv3iy3ic2e
      @user-xv3iy3ic2e 2 년 전 +2

      반말은 참되지 않습니다

    • @user-ju6xz7oy7y
      @user-ju6xz7oy7y 2 년 전 +34

      @@jshwg4405 섭외한 세분이 센터고 원트가 백업이기엔 원트팀도 골고루 다 센터 섰어요 훅처럼 아예 수영 혼자 옷 다르게 입은것도 아니고 댄서들 다 옷도 비슷하게 입고 효진초이 말대로 래퍼,아이돌,댄서 상관없이 다같이 즐기는 무대 표현한것같아서 좋던데..

    • @user-si7eb3ug7m
      @user-si7eb3ug7m 2 년 전 +16

      가비도

    • @user-pi6fp7op9u
      @user-pi6fp7op9u 2 년 전 +60

      @@user-ju6xz7oy7y 근데 엔딩 부분도 연예인이 센터인거 보면 그리...

  • @user-pu8cl4ll1k
    @user-pu8cl4ll1k 2 년 전 +4832

    실력이 아닌 인기로 결과를 받아들여야 한다는게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요. 모든 팀들 다 상처 안받았으면 해요. 모든 팀들이 1등입니다.

    • @ozkkkkk
      @ozkkkkk 2 년 전 +55

      모든팀들이 1등이란거 ㅇㅈ 원트나 훅 실력좋은데 셀럽부르는거 솔직히 쫌 그렇긴한데 어쩌겠음 애초에 사회는 1등만기억 연예계는 인기로기억 ㅋ 실력이 출중하면 결국 그거로 인기를얻으면되는거고 그냥 엠넷에서 오락성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실력으로만 다부르고 심사위원도 우리가모르는 실력있는사람들로만 불렀으면 이 프로그램 인기는과연 있었을까? 나같이 춤을 1도모르고댄서를 1도모르는사람도 프로그램이신선해서보고 이채연? 아이돌? 보아?sm? 강다니엘사회? 이러면서 조금씩 보다보니까 이런댄서 저런댄서 각자의 매력을가지고있고 스토리가있고 그래서 보게되고 그러므로 알게되며 프로그램은 흥행, 출연한 사람들은 인기를얻어가고, 구지 과몰입해서 볼필요없음 ㅋㅋ 모두가 승자임

    • @user-wg7td7uj4i
      @user-wg7td7uj4i 2 년 전 +9

      대중예술은 실력이 아니라 그시대 대중이 평가하는거야 ㅋㅋㅋㅋ

    • @user-id8pt3ft6v
      @user-id8pt3ft6v 2 년 전 +2

      어찌되었던 직업자체가 그리고 프로그램 자체가 불특정 다수에게 평가받는거다 보니까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 @user-mb7gk8nu2n
      @user-mb7gk8nu2n 2 년 전 +14

      제작진이 한심

    • @user-zy3pm4nq9x
      @user-zy3pm4nq9x 2 년 전 +21

      @@ozkkkkk 물론 연예인저지들과 엠씨 덕분에 이 프로그램을 알게된 사람들도 많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미션을 이렇게 인기투표식으로 몰아가는 건 본래의 방송 취지에는 너무 어긋난 것 같아요.. 그리고 구지 진짜ㅋㅋㅋ..

  • @user-jf5je3uz4y
    @user-jf5je3uz4y 2 년 전 +37

    오늘 YGX랑 WANT는 공개도 안하고 어그로만 씨게 끌고ㅋㅋㅋㅋㅋ 좋아요도 잠시후 공개라면서 다음화고 어쩌자는거지

  • @user-dc2ws8ts1t
    @user-dc2ws8ts1t 2 년 전 +232

    라치카 무대 너무너무 멋있고 완전 소름돋는데 조회수가 낮아서 아쉬웠음 나도 이렇게 느껴졌는데 가비 입장에선 얼마나 속상했을지 이해감ㅠㅠ

  • @user-ml2gk6ey3z
    @user-ml2gk6ey3z 2 년 전 +595

    아니 '스트리트' 라면서 왜자꾸 셀럽 등판시키고 대중투표를 하는거지;;;;;;;;

  • @binnie2012
    @binnie2012 2 년 전 +4611

    이거 룰을 확실히 정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함.이게 팀별로 있는 지인도 너무 다르고 그런데 아이돌 셀럽.. 어떤팀은 부르기 힘들수도있고
    또 춤으로 대결하는 프로그램인데 점점 인기투표로 간다고 느껴짐
    +저는 스우파 크루 다 좋아해요.. 진짜 그냥 제가 생각하는거고 제일 나쁜건 엠넷이죠;

    • @user-xv3iy3ic2e
      @user-xv3iy3ic2e 2 년 전 +3

      근데 왜 반말을 하시지..

    • @user-jq9zh7yh5q
      @user-jq9zh7yh5q 2 년 전 +124

      @@user-xv3iy3ic2e 누가보면 님한테 반말하는줄

    • @CoutryDaisy
      @CoutryDaisy 2 년 전 +39

      @@user-xv3iy3ic2e 윽 컨셉 웱

    • @Giggle958
      @Giggle958 2 년 전 +32

      진짜... 연예인도 아니고 인기투표말고 멋진 무대 보고싶은데..ㅜ

    • @ReginaChosim
      @ReginaChosim 2 년 전 +5

      맞아요 어떻게든 댄서들 울리고 싶어서 안달이 난 암넷의 작전이죠

  • @user-dm7zg8cw9n
    @user-dm7zg8cw9n 2 년 전 +407

    스트릿우먼파이터에 스테이지우먼들이 들어와서 진정한 댄서들의 빡센 경쟁을 보고싶었던 기대감과 실력으로 승부가 되길 바랬던 설레임이 개박살났음

  • @user-pk2jv3mm9l
    @user-pk2jv3mm9l 2 년 전 +295

    난 걍 댄서 모든 분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춤 췄으면 좋겠어….열심히 본업에 진심인 댄서분들을 좋아하는 마음은 모두 같은거라고 생각함 메가 미션 모두가 다 고생했을거고 특히 크루 리더분들이 마음고생 심했을거 같은데 그냥 이런 멋진 무대를 집에서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다들 너무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user-sd9du5ic1e
      @user-sd9du5ic1e 2 년 전

      이거 진짜 인정ㅠㅠㅜㅜㅠ 모든 크루들 다 너무너무 멋지고 예쁘고 정들었는데....누군가 떠날 생각하니까 벌써부터 마음이 아파요ㅠ

  • @100swxyd
    @100swxyd 2 년 전 +411

    그리고 그 어떤팀도 행복하지를 못하게 하냐 ㅅㅂ 1등팀한테도 저런 멘트 듣게해서 상처 디립다 주고 하위권 팀들한테도 대중성투표로 상처 졸라 주고 누구 데려오면 데려왔다고 상처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운맛도 정도껏이어야지 진짜 짜증남 존잘들 데려왔으면 존잘들끼리 자랑스럽고 행복하고 당당하게 자기 작품 만들수있게 해주고 서로 존중하고 콜라보하게해서 시너지 만들게 해 괜히 1등2등3등꼴등전부 다 개 쎄게 후벼파서 이상하게 상처주지말고

  • @user-ge1we8dg8u
    @user-ge1we8dg8u 2 년 전 +440

    메가크루 미션 룰이 솔직히 말하면 진짜 진짜 에바였음
    제작진 진짜 정신 차려라 구시대적 발상 그만 좀 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인맥 싸움 왜 시키려고 하는지 모르겠고 ㅋㅋㅋㅋㅋㅋ이 미션이 제일 스우파 제작의도를 벗어나지 않았나 싶음
    제일 한심한 건 엠넷임

    • @user-zv5ru3pr5i
      @user-zv5ru3pr5i 2 년 전 +13

      인맥 싸움 진짜,,, 프로그램 기획의도랑 너무 벗어나는거 같음…

    • @user-du9oh8pe7b
      @user-du9oh8pe7b 2 년 전

      엠넷이 엠넷한건데 문제라도...?

    • @jy-1612
      @jy-1612 2 년 전

      제작진의 진짜 찐 제작의도는 시청률인거니까요 ㅎ

  • @kyloekang4562
    @kyloekang4562 2 년 전 +173

    인기투표로 순위가 결정 되는 것은 바뀌야 한다.그리고 모든 크루의 춤을 끝까지 보고 싶다.
    (하지만 셀럽을 섭외한 크루에게 나쁜 이미지는 생기지 않으면 좋을 것 같다)

  • @user-fm1kw2ob9u
    @user-fm1kw2ob9u 2 년 전 +31

    근데 ygx 진짜 잘했는데 ㅠㅠㅠㅠㅠㅠㅠ

  • @user-o_oyomi
    @user-o_oyomi 2 년 전 +840

    근데 왜 자꾸 투표를 인기투표로 해...... ? 인기투표를 할거 같으면 아이돌을 쓰면 안돼지...

    • @user-vm7st6ho4z
      @user-vm7st6ho4z 2 년 전 +15

      근데 인기투표라고 해봤자, 아이돌빨 이미 넘어선거 같은데, 솔직히 채연이보다, 노제,리정,허니제이,아이키 등의 인기가 더 높음

    • @user-ci2sq2gb5q
      @user-ci2sq2gb5q 2 년 전 +1

      안되지

    • @YJ-fs9zs
      @YJ-fs9zs 2 년 전 +12

      @@user-vm7st6ho4z 그렇더라도 해외팬분들 무시 못해요 특히 이브 최유정 등등..

    • @user-vm7st6ho4z
      @user-vm7st6ho4z 2 년 전

      @@YJ-fs9zs 초반에 원트 60만, ygx 40만, 나머지 10만이었던 이때는 완전 불합리한게 맞는데, 이미 메가크루 미션 조회수 보면 ygx, 훅같은 팀들은 인기투표라는 조회수에서 원트보다 위에요. 아마 웨이비가 탈락하지 않았다면 웨이비 또한 원트보다 높은 조회수가 나왔겠죠. 일단 결과가 나오기전에
      팬들 무시못한다고 하셨으면 수긍 했을텐데, 이미 결과는 나왔고, 원트는 예전처럼
      아이돌빨 받기 어려워졌다는거에요.

  • @user-bv9dv2bc9h
    @user-bv9dv2bc9h 2 년 전 +3118

    연예인 데려온 팀이 잘못했다기보다 다 이해는 가는데 확실히 우리거나 하자고 한 팀들이 간지인듯
    모니카가 한 말이 세긴 하지만 이렇게 공감갈줄은,,

    • @user-bu5lv4kb9f
      @user-bu5lv4kb9f 2 년 전 +98

      저도 멋있긴하지만 너무쌔요 다른면으로는 좋게보이지 않는부분일수도 있어요

    • @VLOG-cl5lf
      @VLOG-cl5lf 2 년 전 +402

      진짜요 … 연예인 데려와서 조회수 올리는것도 이겨야하니까 이해는 하는데 프라우드먼 홀리뱅 코카앤버터 분들이 한 말이 너무 공감돼요 ..

    • @user-xk4od2xr6h
      @user-xk4od2xr6h 2 년 전 +780

      @@user-bu5lv4kb9f 난 극호. 할말은 해야지 굳이 눈치보면서 말할 필요없고, 교수여서 저런 말 하는게 자연스러웠을 수도 있음.

    • @user-jg3rg2gx1q
      @user-jg3rg2gx1q 2 년 전 +482

      프로그램 취지는 스트릿 댄서들의 부흥인데 연예인을 센터로 하고 본인들이 다시 백업을 하는게 저는 조금 취지에서 벗어나지 않았나 싶어요.. 물론 대중투표의 전략이라고 이해는 가지만.. 결국 또 춤으로 승부가 나는게 아니라 아예 인기투표…

    • @user-fl3ck9jy1n
      @user-fl3ck9jy1n 2 년 전 +119

      1:23 배틀 붙을 가치도 없다고 말한건 실례인거지 아무리 화나도

  • @subsobsub
    @subsobsub 2 년 전 +150

    괜히 댄서들이 욕먹지 않았으면 좋겠다.. 모두 다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훌륭하신 분들을 감히 엠넷은 무슨 짓거리를..
    엠넷을 욕합시다.. 아무리 봐도 이건 시스템의 문제예요..

  • @user-ix7zk3lo4g
    @user-ix7zk3lo4g 2 년 전 +123

    개인적으로 대중적으로봤던크루는 YGX,
    메가크루라는 완성도로 봤을땐 프라우드먼이나 홀리뱅이 인상깊었습니다.
    애초에 정말 탈락제도가 아니었음 좋았을텐데요...역시 엠넷이네요 ㅠㅠ

    • @AaaA-km2yu
      @AaaA-km2yu 2 년 전 +6

      프라우드먼하고 홀리뱅은 무난히 통과하지 않을까요. 대중도 기본 눈이 있는데. 조회수 대비 '좋아요' 비율이 높을 듯해요.

    • @user-bv2df5vc7c
      @user-bv2df5vc7c 2 년 전 +4

      근제 진짜 ygx가 중독성이 있음 생각나서 계속 보고싶음

    • @user-mg8dw9ou8z
      @user-mg8dw9ou8z 2 년 전

      와이지엑스 보고서 이거 맞나? 싶었는데? 난 무슨 아이돌 마마 시상식 퍼포먼슨줄 알았음…

  • @user-dg2rb2ee1b
    @user-dg2rb2ee1b 2 년 전 +2894

    난 또 연예인들 팀 몇있길래 뭐 대결에서 획득한줄 알았는데 인맥동원이라니 ㅋㅋㅋㅋㅋㅋ
    대단한 제작진이네 그래도 그 와중에 춤으로만 보여주자는 리더들 대단

    • @gigunkim1543
      @gigunkim1543 2 년 전 +165

      스우파가 현재 인기가 너무 많아서 셀럽 데려와도 저기 나온셀럽들 가지곤 효과가 있을지 미지수네요. 가수들보다 백댄서 직캠조회수가 훨씬 높은 마당에

    • @assaps
      @assaps 2 년 전 +48

      제작진이 유도 ㅈㄴ한듯;;;;하 진짜왜글ㆍ는지?

    • @user-gf6ju2qe4j
      @user-gf6ju2qe4j 2 년 전 +31

      @@gigunkim1543 ㅇㅈ 블랙핑크나 방탄 수준 데려와야함 효과 있으려면 ㅋㅋㅋㅋㅋㅋ

    • @user-fl9nz3ws5i
      @user-fl9nz3ws5i 2 년 전 +67

      @@user-gf6ju2qe4j ygx면 블핑이나 와지출신 연예인도 할 수 잇엇을텐데 굳이 섭외 안한거 간지

    • @user-nt3mi4ou3m
      @user-nt3mi4ou3m 2 년 전 +112

      @@sodamhz502 SNS언급이랑 연예인이 직접 출연하는거랑 같냐?
      생각이란걸 좀 하고살아라

  • @zxc502890
    @zxc502890 2 년 전 +312

    미션자체가문제인듯 인맥동원 셀럽 부르라고 ㅡ ㅡ해놓고 부른팀도 욕먹고 못부른팀도 짜증나고 제작진들은 어떻게서든 이슈시킬라고 발악하고 예고편 저래 또 심각하게만들어놓고 본방에서는또 다편집각인가

  • @AaaA-km2yu
    @AaaA-km2yu 2 년 전 +253

    황상훈님, 코카앤버터에서 '오리엔탈리즘?' 느낌 , '오리엔탈' 그 단어 없애려고 아시아인들이 얼마나 노력했는지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아시아의 정치권, 사회단체들이 모두 그 단어 없애려고 수 십년을 싸워왔고, 힘들게 Asian 으로 바꾸었습니다.
    2002년에 신호범 전 워싱턴 주 상원 의원이 힘들게 '오리엔탈 용어 사용 금지 법안' 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런데 한국인이 방송에서 오리엔탈 용어를 쓰다니, 아이러니합니다.
    정말, 엠넷 차원에서 사과해야 할 문제입니다. 외국에서도 시청합니다. 재방송 부분에서는 삭제부탁드립니다.

    • @user-rz1gq9vb6f
      @user-rz1gq9vb6f 2 년 전 +21

      ㄹㅇ 보는내가 다 얼굴이 화끈거렸음

    • @user-dt2iu4nv9b
      @user-dt2iu4nv9b 2 년 전

      몰랐을 것 같은데....알면 기꺼이 수정하겠죠.
      그치만 모르는 사람 많을 것 같아요

    • @suddenly_park
      @suddenly_park 2 년 전 +2

      오 이거 몰랐네...

    • @user-wb5ks5ni1j
      @user-wb5ks5ni1j 2 년 전 +3

      그 단어가 왜 문제인건지도 댓글에 같이 설명해주심 좋을거같아요. 그냥 동양적이라는 뜻으로 알고있었어서요.

    • @AaaA-km2yu
      @AaaA-km2yu 2 년 전 +14

      @@user-wb5ks5ni1j 오리엔탈리즘은 서양인이 정의하는 동양을 의미합니다..
      동양인 : 신체적 정신적 열등, 무능, 게으름, 비합리적, 비이성적, 신비
      서양인 : 신체적 정신적 우월, 유능, 합리적, 이성적
      따라서, 동양인은 서양인의 관리를 받아야 한다. 결국 제국주의에 대한 이론입니다.
      2016년부터 오바마 대통령 공식서명으로 아시안을 비하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오리엔탈Oriental’이란 용어를 연방정부 공문서에서 금지합니다.
      깊게 보시려면 '오리엔탈리즘' (저자 : 에드 워드 사이드) 를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어려운 용어들을 써서 지루하게 풀었는데, 정말 간단하게 설명하는 한 싸이트가 있어 추천드립니다.
      림킴의 뮤비설명입니다. 다른 이론 영상보다 깔끔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krplus.net/bidio/lMyvmIWDnKOveno

  • @user-ul4qn4sc3p
    @user-ul4qn4sc3p 2 년 전 +64

    진짜 다른 제작사들 보고 있으면 "댄서들을 위한" 프로그램 좀 제대로 만들어줘라

  • @bulb726
    @bulb726 2 년 전 +749

    홀리뱅이랑 코카앤버터가 최고다. 너희가 하고싶은거 하니까 젤 멋지더라

    • @user-cm2me1gk6m
      @user-cm2me1gk6m 2 년 전 +56

      프라우드먼, 라치카도 포함해서 4팀이 이번 메가크루 미션에 제일 잘 맞고 멋지게 소화하지 않았나 싶어요.

    • @nndn1788
      @nndn1788 2 년 전 +23

      홀리뱅과 코카앤버터는 심지어 편곡도 의상도 자기들끼리함 리스팩bb

  • @user-kb6vp6go1t
    @user-kb6vp6go1t 2 년 전 +641

    솔직히 연예인 있어서 친한 연예인 부른것보다 댄서 40명 모은 게 더 대단하고 (그만큼 인맥관리가 됐단거니까) 본인 학생들 모아서 기회준 게 훨씬 멋지고 값지다고 생각함

    • @user-xv2br9no2d
      @user-xv2br9no2d 2 년 전 +93

      저기에 나온 리더들 전부 40명 모을수 있는 분들임 셀럽 모아서 하라고 했는데 그걸 했다고 깍아내리는것도 웃긴일임~
      모두다 멋지고 값지다고 생각함

    • @user-ut5tm3wd9x
      @user-ut5tm3wd9x 2 년 전 +50

      기존에 같이 춤추고 호흡맞춘 사람 아닌 사람들하고 연습해서 무대 꾸리는것도 어려워요;; 본인들만의 무대를 보여주겠다고 한것도 정말 대단하고 멋있는거지만 연옌들하고 같이 무대했다고 깎아내릴건 아니라고 봄

    • @user-jg3rg2gx1q
      @user-jg3rg2gx1q 2 년 전 +25

      훅도 연옌 섭외하긴 했지만 엄청 어린 학생들 데리고했고 프라우드먼도 자기 오에프디 식구들 챙긴다고 데려왔더라고요. 엄청 어려보이는 분들도 계시고.. 승부를 떠나서 어린 댄서들한테 기회준 게 진짜 멋있음

    • @user-xt6mj4nq1h
      @user-xt6mj4nq1h 2 년 전 +3

      @@user-xv2br9no2d 셀럽 모아서 하라는 말은 안함^^

    • @user-xv2br9no2d
      @user-xv2br9no2d 2 년 전 +10

      @@user-xt6mj4nq1h 셀럽이고 뭐고 ~ 하라.. 하지마라... ㅋㅋㅋ
      셀럽 모아서 하지마라는 말은 했나? ㅎ
      지들 기준으로 무작정 잘못이라 말하는게 웃기다는거지 ㅉㅉ

  • @user-id9dv3zn8p
    @user-id9dv3zn8p 2 년 전 +96

    YGX가 탈락 위기라는 게 가장 어이없다…

  • @hyukvjun
    @hyukvjun 2 년 전 +21

    요새 음방 보면서 뒤에 댄서들을 보게됨. 아는 언니들 보이면 내적 친밀감 오짐.. 실력 오지는 사람들이고 댄서에 자부심을 느끼는 언니들인데 춤으로 울리지 말자 진짜ㅜㅜ

  • @user-rc4xx8pp3d
    @user-rc4xx8pp3d 2 년 전 +761

    솔직히 ygx면 유명한 셀럽 부를만할텐데 셀럽 없어도 된다고 말하는게 자신감 넘쳐보여서 좋음 그리고 우리꺼 하자는 코카랑 홀리뱅 진짜 간지…프라우드먼은 말해뭐해 개간지…

    • @user-mu4mh2fp1f
      @user-mu4mh2fp1f 2 년 전 +6

      로제가 인스타 홍보해주던데..

    • @user-nt3mi4ou3m
      @user-nt3mi4ou3m 2 년 전 +12

      @@user-mu4mh2fp1f 그래서 출연을 했냐?
      홍보랑 출연이 같다고 생각하나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능지

    • @user-mu4mh2fp1f
      @user-mu4mh2fp1f 2 년 전

      @@user-nt3mi4ou3m 몇백만 팔로우가 보는데 조회수가 안늘어날까??ㅋㄲㄱ 능지수준ㅋ

  • @user-ik5tv9mf7u
    @user-ik5tv9mf7u 2 년 전 +4003

    홀리뱅 언니들은 정말 인맥을 대동원해서 40몇명이나 데리고 오셨군요... 그 많은 인원을 통솔한 허니제이 언니 진짜 리스펙임

  • @user-nk8pg2to9v
    @user-nk8pg2to9v 2 년 전 +48

    셀럽 부른 것도 부른 건데 이 프로그램 취지 자체가 가수 뒤에 가려진 댄서들도 주목 받을 수 있게 만든 거 아닌가? 근데 셀럽 부르라고 하고 또 불러서 연예인들이 백업이 됐다가 센터가 됐다가 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중간에 나와서 맨 앞 가운데에서 춤 추고 주인공이어야 할 스우파 출연 댄서들은 다시 그 연예인들 뒤에서 백업해주고 끝나던데 …. 참 씁쓸

  • @user-ys3jo1dh8n
    @user-ys3jo1dh8n 2 년 전 +38

    모니카 쌤 완전 말 잘하시고 멋있다고 생각하다가 가비 우는 거 나오자마자 같이 억장 무너지는 기분 ㅠㅠㅠㅠㅠㅠ 말하다가 서럽게 우는 거 보니까 인기투표가 모두에게 특히!! 리더에게 너무 큰 부담됐을 거라는 게 보여서 착잡...^^ 그럼에도 셀럽들 안 부른 팀들 너무 멋있음

  • @user-qk2gf5xg9c
    @user-qk2gf5xg9c 2 년 전 +592

    언니들 우는거보니까 맘이 찢어진다...얼마나 이 악물고했을까 근데 실력이 아닌 인기 순이라니

    • @cba8184
      @cba8184 2 년 전 +10

      인기 순이? 순이가 인기있긴 하지

    • @chatonlumiere1270
      @chatonlumiere1270 2 년 전 +2

      순낀뇌... 근데 진짜 속상해요ㅜㅜ 이런 대단한 분들 모시고 인기투표해서 저런 기분 느끼시게 해야하냐구요

  • @user-et5vr3ue6t
    @user-et5vr3ue6t 2 년 전 +18

    근데 리정 너무 대단하다ㅠ 그 나이에 많은 사람들을 이끄는 게,,, 나는 못 하는 거라서 대단해

  • @Panda-ju7eb
    @Panda-ju7eb 2 년 전 +66

    리정 허니제이 리헤이 모니카 이 네 분들이 셀럽은 됐고 우리 잘하는거나 하자 이러는 거 너무 멋있어요 ㅠㅠㅠ

  • @user-jy9si7xx6h
    @user-jy9si7xx6h 2 년 전 +1948

    나도 모니카 의견에 동감 애초에 조회수랑 인맥으로 판단을 하는 제도 자체도 빡치고 시청자들은 그냥 얼마나 즐기고 열심히 무대를 준비하냐를 보는거고 출연자들은 다같이 춤으로써 경쟁을 하는건데 ‘엠넷’은 왜 자꾸 쓸데없는 인맥 조회수 들먹이는지 모르겠음 원트팀은 욕은 욕대로 먹고 다른 속상한 팀들은 우는데 이렇게 안타까울수없음 애초에 조회수로 승부를 결정짓는 제도가 없었으면 다같이 즐기는 분위기였을텐데 엠넷..진짜 생각해도해도 별로임 그리고 모니카님처럼(다른 댄서분들도) 정말 춤만으로 승부를 보고싶어서 온 댄서들에게 이게 무슨 예의임? 진짜 처음에 댄서분들 섭외할때 저희는 중간중간 인맥싸움도 넣겠습니다 이랬으면 말도 안함 ㅋㅎ

    • @gulitypre
      @gulitypre 2 년 전 +19

      유투브조회수가 곧 돈이니까

    • @Baebangoo
      @Baebangoo 2 년 전 +6

      ㅇㅈ

    • @mcq8711
      @mcq8711 2 년 전 +209

      1:21
      모니카 팬아닌데 이건 진짜 멋있었다… 솔직히 이영지에 이달소에….프로그램 정체성을 왜 자꾸 깎아먹는지 모르겠음
      쇼미더머니나 언프리티 파이널무대처럼 피처링 빵빵한애들 불러서 이기고 이러는거 노잼인데

    • @user-je3tt6ge5r
      @user-je3tt6ge5r 2 년 전 +56

      맞아요.. 원트는 욕먹고 다른팀은 쓴맛을 보고 할까봐... 사실 이분을 모두 데려온 분들이 아니라 모셔온 분들인데

    • @user-lz7pp2dr9j
      @user-lz7pp2dr9j 2 년 전 +2

      열심히 무대를 준비하고 즐기지 않은 팀이 있을까요? 다만 방송 시스템 상 탈락제도 때문에 객관적인 평가가 필요하니 조회수도 평가 항목으로 보는거라고 생각해요 ㅎㅎ 방송이니 편하게 봅시다

  • @user-qe3ko2jb3l
    @user-qe3ko2jb3l 2 년 전 +2197

    모니카랑 허니제이 말이 맞다.. 댄서들로만 무대 꾸민 팀들이 제일 멋있다

  • @dedz_
    @dedz_ 2 년 전 +75

    Lee jung could've gotten famous celeb from yg but she still chooses rookie's to give them atleast a memorable experience, what a great leader 🙇🙇

  • @kimuna9933
    @kimuna9933 2 년 전 +70

    YGX DON'T NEED MNET, BUT MNET NEED YGX. That's all I can say

  • @user-qd7ry3he2x
    @user-qd7ry3he2x 2 년 전 +5515

    난 솔직히 모든 팀들이 다 잘해서 순위를 매길 수가 없음.. 각 팀들 모두 자기만의 개성을 살려서 너무 멋있는 무대들을 만들어주셨는데 그냥 즐길 순 없나요ㅠㅠㅠㅜ

    • @user-sg6vv6mu8v
      @user-sg6vv6mu8v 2 년 전 +15

      없네요ㅠㅠ

    • @user-vx4qg6ho4o
      @user-vx4qg6ho4o 2 년 전 +52

      그니까요ㅠㅠㅠ 경쟁프로그램이라는 걸 잊게 만들정도로 잘해 우리 언니들 ㅠㅠㅠ

    • @user-ls2ot4iw1j
      @user-ls2ot4iw1j 2 년 전 +81

      댄서들 우는 거 보면 맘 아파요 다들 춤이라면 난리 나는 분들인데 저런 것 때문에 속상해하고 이놈의 암넷 룰 ..

    • @user-kx3xq6fx8h
      @user-kx3xq6fx8h 2 년 전 +142

      이미 어린 분들이 팬덤 싸움으로 만들어 버림 다행히 여기 댓글 여론은 괜찮은데 잘만 찾아보면 진짜 내려치기 심하고 우리 댄서만 최고야 이런식임...

    • @suminkim6408
      @suminkim6408 2 년 전 +45

      탈락을 시키니까 시청자 입장에서도 즐길 수가 없어서 속상해요. 다양하고 개성있는 무대 다 보고싶구만..ㅠㅠ

  • @J_SHADY
    @J_SHADY 2 년 전 +2469

    모르긴 몰라도 인맥을 끼워 넣은 무대가 아닌 무대들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특히 코카앤버터 무대는 진짜 소름돋았음... 탈락미션때 리헤이가 왜 우린 아직 우리 색깔을 보여주지 못해서 절대로 탈락할 수 없다고 했는지 아주 절실히 느낄 수 있었음. 진짜 리헤이 너무 멋져서 미쳐버림

    • @user-ki8pl6sr3r
      @user-ki8pl6sr3r 2 년 전 +70

      인정..댄서들끼리 정정당당하게 이기는게 맞다고 봄. 인맥을 보는게 아니라 댄스를 보는건데..

    • @user-xv3iy3ic2e
      @user-xv3iy3ic2e 2 년 전 +2

      반말은 하지 마시구요

    • @Christine-gs9ue
      @Christine-gs9ue 2 년 전 +19

      나도 코카 최고였는데ㅠ

    • @user-ki8pl6sr3r
      @user-ki8pl6sr3r 2 년 전 +31

      @@user-xv3iy3ic2e 이분은 다른 곳에서도 똑같은 댓 쓰고 다니시던데…ㅋ

    • @user-sg4uh8zk9x
      @user-sg4uh8zk9x 2 년 전 +7

      진심 그말 미션때 확 느꼈음.

  • @reiiiiiiiii2608
    @reiiiiiiiii2608 2 년 전 +212

    rihey saying " we don't have hope in votings " made me feel so emotional since they are the crew that is not that super famous like the other crews they know that public won't vote for them that much so they gonna do something they good at. Its okay queen we support u and i hope judge will gave them a high points.🤞🖤

    • @eidelweiss5859
      @eidelweiss5859 2 년 전 +18

      Yeah totally right. Esp when they said they thought this mission will be all abt dancing.. then the popularity thing came like ahdvdksbd

    • @reiiiiiiiii2608
      @reiiiiiiiii2608 2 년 전 +21

      @@eidelweiss5859 true kind of unfair for them since they are known as a street dancer, and people in the street dance scene are the only people who really knows them so it will be hard for them to attract audience for a short a mount of time but it is what it is popularity/public vote plays a big role to determine who is really the best crew.

    • @manjirosano2686
      @manjirosano2686 2 년 전 +21

      I was literally crying when I saw all the leaders being frustrated about the popularity , I really respect cocoa n butter, prowdmon, lachica, holybang and lastly hook even though I first got attached to this show because of ygx but the other dancers got my respect the most as they're professional dancers ,their attitude are tough but it's really sad to see them like this...

    • @emelldasuvantiyanis4879
      @emelldasuvantiyanis4879 2 년 전 +3

      @@manjirosano2686 its true... we can't help to feel sad n unfair for them....

  • @qulicochan863
    @qulicochan863 2 년 전 +334

    YGX has a good attitude they respect others. And Lee Jung is truly the best leader. She always understands and gives opportunities to others.

    • @dr.user.
      @dr.user. 2 년 전 +1

      you’re a fan of yg you’re already biased

  • @user-kc7it2uo9g
    @user-kc7it2uo9g 2 년 전 +2414

    인맥 다들 충분히 될 사람들인데 왜 그랬을까 생각해보면 아마 여기 나오면서 자기 실력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우리 춤으로 대중을 끌어모으자 했을 사람들이 대중성을 위해 뭔가에 의지해야 한다는 사실에 대한 현타가 왔을 것 같기도 함.. 이래서야 댄서가 메인이 아닐 때랑 뭐가 다른 가 싶었을 것도 같고..
    저 대단한 사람들한테 그런 기분을 느끼게 하네... 참... 대단들 하다..

    • @user-xv3iy3ic2e
      @user-xv3iy3ic2e 2 년 전

      반말하지 마십쇼

    • @user-cp4sq3on1x
      @user-cp4sq3on1x 2 년 전 +63

      진짜 인맥 동원… 미쳤냐라고 엠넷에 묻고 싶다 댄서들 모아두고 인맥싸움을 해서 이겨보고 지면 떨어지라니 미친거 아닌가 진짜로 댄서들 알리고 싶다는게 취지 아니였나 서바이벌이 나쁘다는게 아님 경쟁하지 말라는거 아님 경쟁? 좋음 근데 댄서들 아닌가? 춤으로 경쟁해야지 왠 인맥 ㅋㅋ 진짜 골때린다

    • @Kizhueeie
      @Kizhueeie 2 년 전 +4

      @@user-xv3iy3ic2e ㅎㅎ 뭐야 이사람은

    • @mok8732
      @mok8732 2 년 전 +17

      첨에 딱 봤을때 댄서라는 직업이 대중적으로 잘 알려질수있던 기회라고 생각했으나.. 회차마다 프로그램 취지와는 어긋난 방향으로 가고있는 모습을 보니.. 참 애꿎은 댄서들만 희생양이 되는 그런 느낌이 듭니다

    • @user-il5rm5gh5e
      @user-il5rm5gh5e 2 년 전

      엠넷이망친 판이다

  • @user-nb2hv5wu1i
    @user-nb2hv5wu1i 2 년 전 +301

    리정 마인드 ㄹㅇ 항상 좋다고 느낌
    혹평받고 진짜 부끄러웠다고 말하는것도 쉽지않을텐데 뭘해도 성공할듯

  • @user-pg7zx8vy4p
    @user-pg7zx8vy4p 2 년 전 +23

    프로듀스101도아니고 인기투표에 탈락에..
    미션도 미션이지만 배틀만 봐도 꿀잼인데
    퀸덤처럼 우승팀을 뽑아야지 탈락없이..
    댄서분들 즐겁게 춤좀 추게 해줬으면..

    • @user-xt6mj4nq1h
      @user-xt6mj4nq1h 2 년 전

      아 ㅇㅈ

    • @user-pz9ol7tw1r
      @user-pz9ol7tw1r 2 년 전

      퀸덤도 탈락제도 있었어요! 꼴등 2번하면 탈락이였는데 2번을 한 팀이 없어서 탈락없이 갈 수 있었던거에요!

    • @user-xu3vo9bi1r
      @user-xu3vo9bi1r 2 년 전

      나두 동감이요 진심 프듀인줄 이 프로그램을 계속 볼 필요 없겠다 싶어짐

    • @user-im7ji6ty2y
      @user-im7ji6ty2y 2 년 전

      개인적으로 탈락제도가 재밌던 1인인데, 이 방송을 보다 보니 탈락제도가 싫어 졌어요...

  • @s___xn.m9922
    @s___xn.m9922 2 년 전 +35

    엠넷 정신못차렸구나
    귀하신 댄서분들 모아두고 이딴 짓이나 하고
    스트릿우먼파이터는 오로지 실력으로 붙는거지
    인맥으로 붙는거면 춤 존나 못해도 스우파에 참가 할 수 있는거디??
    댄서분들이 불쌍하고 너무 아까워요
    진짜 못되처먹었네요

  • @user-zk8ni9vg7b
    @user-zk8ni9vg7b 2 년 전 +343

    우리 순이 언니 혼나는 거 너무 마음아픈데 귀여워죽겠네 ㅋㅋㅋㅋ ㅠ 모립 S2

  • @hehehhei
    @hehehhei 2 년 전 +178

    뭔가 아이키가 작가님한테 얘기하는 투랑 강다니엘이 인맥 총 동원하라는 것만 봐도 제작진들이 바람 넣어서 멤버들이 부탁해서 모셔온 게스트분들인데
    편집을 이따구로 하네 ㅋㅋㅋㅋㅋ 엠넷이랑 다시는 일하기 싫겠다 진짜 ㅋㅋㅋㅋ

  • @Hmm-mi6ck
    @Hmm-mi6ck 2 년 전 +117

    The translation is incorrect, Daniel said: YGX had the highest views but DIDNT HAVE THE HIGHEST likes, didn’t say have the LOWEST likes

    • @4030yes
      @4030yes 2 년 전 +2

      it says "least" likes means the lowest

    • @Hmm-mi6ck
      @Hmm-mi6ck 2 년 전 +18

      I said the translation/interpretation is incorrect, Daniel in Korean said “they don’t have the highest likes” but in English subtitle, it says, “they got the least likes” they messed up the subtitle

    • @Hmm-mi6ck
      @Hmm-mi6ck 2 년 전 +3

      not highest =/= least

    • @user-nq5rj7fw8w
      @user-nq5rj7fw8w 2 년 전

      True

    • @urbotongsaram8000
      @urbotongsaram8000 2 년 전 +7

      Yess, he said YGX had the highest views but they fail to get the highest likes

  • @josee571
    @josee571 2 년 전 +19

    모니카 진짜 강강약약 개멋있드

  • @user-vk4zo3hu4i
    @user-vk4zo3hu4i 2 년 전 +302

    아 진짜 ㅠㅠㅠ 코카앤버터 홀리뱅 우리거나 하자는거 왤캐 또 간지나냐 ㅠㅠㅜㅜㅜ 이런 멋있는 걸스힙합 언니들 ㅠ

  • @jc-ti9bc
    @jc-ti9bc 2 년 전 +639

    엠넷 목적: 니네가 아는 인맥(유명한 연예인이나 댄서)들 총 동원해서 조회수 좋아요수 늘려라 그래야 우리가 돈을 벌지~~~~~~~
    ㅈ같은 엠넷
    여기있는 댄서 분들 전부 승자니깐 너무 승부에 연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ㅜㅜㅜㅠ

    • @user-qe7fb6jn9p
      @user-qe7fb6jn9p 2 년 전 +14

      ㄹㅇ 아는 연예인 빽들불러서 지들유명하게만들어서 조회수 짭짭하게 나오면 그걸로 수익만들어서 지들이 사먹고 지랄함

    • @jum1644
      @jum1644 2 년 전 +2

      엠넷이요…? ㄴㄴ 암넷임

    • @orangeandpeko
      @orangeandpeko 2 년 전

      그렇지만 그거 안할거면 방송 안나오고 그냥 늘 하던대로 방송 안끼고 자기들끼리 대회 열고 참가하고 했었어야하는거

  • @SustaJeno
    @SustaJeno 2 년 전 +59

    Just stating facts, if YGX gets eliminated the show would show a significant drop in ratings.

  • @user-nr4im5ny5y
    @user-nr4im5ny5y 2 년 전 +45

    엠넷성격에 연예인부르지말라는 규칙 만드는게 더 말안되는듯ㅋㅋ 연예인 있으면 프로그램 홍보 더 될테니까
    엠넷도 나름대로 전략만든거고 원트랑 훅도 엠넷이 바라던 전략 이용한거고
    그와중에 소신있는 다른팀 댄서들은 멋있긴함 다들 힘내시길!

  • @user-wk1dn9br5u
    @user-wk1dn9br5u 2 년 전 +669

    근데 모니카랑 허니제이 말이 맞는게 이건 춤잘추는 팀들을 뽑는거 , 춤 잘추는 이 키워드가 딱 떠오르는건데 인기투표를 넣어서 자꾸 춤대결이 아닌 인기투표 방송이 되는거 같음 원트가 못춘다는건 아닌데 모니카 허니제이 말이 일리가 있음 걍 팩트,, 걍 암넷이 그렇지뭐,,어쩌겠니,, 뭘 바라겠니

    • @user-yk7zc7sw4c
      @user-yk7zc7sw4c 2 년 전 +1

      그쵸 암넷한테 뭘 바랍니까ㅠㅠ

    • @user-wk1dn9br5u
      @user-wk1dn9br5u 2 년 전 +2

      @@user-yk7zc7sw4c 그쵸^^.. 댄서분들은 그냥 춤만 열심히 잘추면 되는건데 좋아요수 조회수로 맘고생 하는거 보면 제가다 맘이 아프네요..

    • @user-oj5mz1eh3t
      @user-oj5mz1eh3t 2 년 전 +2

      엠넷이 애초에 룰을 명확하게 해줬어야 했는데 말이죠..ㅜ 다들 허접한 룰 허접한 편집 피해자네요

  • @user-es5dh4qi9t
    @user-es5dh4qi9t 2 년 전 +1697

    모든 댄서 크루가 ㄹㅇ 다 잘했음 엠넷만 못했음

    • @user-gm3ml6rs8d
      @user-gm3ml6rs8d 2 년 전 +6

      이거지 ㅜ

    • @luckyhelena
      @luckyhelena 2 년 전 +32

      암넷만 문제죠~점점 떨어뜨리는 방식말고 어느팀도 떨어뜨리지 않는 상태에서 막판에 점수높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가도 괜찮을것 같은데.....좀 다양하게 보고싶구만

    • @rere700s
      @rere700s 2 년 전

      세게 말해줘요!!!

    • @user-co8zr2ws6n
      @user-co8zr2ws6n 2 년 전

      ㄹㅇㅋㅋ

    • @jackson-ld9tm
      @jackson-ld9tm 2 년 전

      엠넷덕에 이런 프로라도 보는거지

  • @user-sg2cm4jv3n
    @user-sg2cm4jv3n 2 년 전 +13

    뭐 모르겠고 다른 크루들 모르겟고 우리 와지엑스가 젤 잘했고 우리 와지엑스가 제일 멋졌어 그럼 된거야!

  • @user-pz9ol7tw1r
    @user-pz9ol7tw1r 2 년 전 +29

    개인적으로 인맥 총동원하라는거 들었을 때 유명 댄서들 불러오는거 기대했는데 왠걸 연예인 부르는거 보고 저게 틀린건 아닌데,,,쫌,,,실망했음. 특히 효진쵸이가 리아킴 부를 가능성도 있을거 같아서 진짜 기대했는데,,,

  • @user-pd6wt8jj6e
    @user-pd6wt8jj6e 2 년 전 +287

    1:20 모니카 쌤 허니제이 쌤 두 분 연속으로 너무 멋있으시다

  • @mylittleronda
    @mylittleronda 2 년 전 +519

    리정 완전 솔직함의 의인화같음..
    혹평에 대해 성찰하고 인정하는 모습마저 된사람이다.. 진짜 리정은 여기 안나왔어도 매력이 자체발광해서 팬 많아졌을거같음

    • @user-xe1rc2fn5j
      @user-xe1rc2fn5j 2 년 전 +51

      진짜 여기 허니제이, 리정 보면 된사람이라는 게 느껴짐ㅠ 받아들이고...ㅠㅠㅠ

    • @biniy97
      @biniy97 2 년 전 +2

      @@user-xe1rc2fn5j 2ㅠㅐ

    • @hyewonlee4239
      @hyewonlee4239 2 년 전 +6

      리정 사랑해ㅜ

    • @cutiepatootiiie
      @cutiepatootiiie 2 년 전 +3

      그리고 말도 너무 예쁘게 하시고ㅠㅜ너무 착하심..ㅠㅜ

  • @redisme2441
    @redisme2441 2 년 전 +167

    Inviting top notch pro dancers in a dance competition only to be judged not by their skills is an absolute disrespect on their craft that they perfected for years. Take out all the judges and just ask the audience to buy tons of milks, collect jellies, scan qr codes or do mass streaming. They're just milking the stream counts for ad revenues at this point.

  • @user-pq9ib4hu6h
    @user-pq9ib4hu6h 2 년 전 +13

    셀럽 안부르고 한 팀들 리스펙한다! 까지만 하면 되지 왜 셀럽 부른팀을 욕하는거임? 인맥을 총동원!해서 무대를 꾸미라고 한건 엠넷이고 원트나 훅은 부르는 선택을 한거고 나머지는 안부르는 선택을 한거지 그 누구도 욕할게 아님

  • @do-gh9ms
    @do-gh9ms 2 년 전 +2228

    모니카 허니제이 실력파 연장자들 말 개사이다다 우리가 댓글로만 쓰던 가려웠던 부분을 딱 말해주네

    • @birthday-
      @birthday- 2 년 전 +44

      맞아요!💪🏻💪🏻💪🏻

  • @user-bk1jk7rt2q
    @user-bk1jk7rt2q 2 년 전 +497

    와 근데 마지막 지효님 말이 너무 좋다 "하면 돼 .."라는 말 너무 좋다 ..

    • @user-dv3oj1ml5o
      @user-dv3oj1ml5o 2 년 전 +4

      급하신분들 계실까봐... 3:09
      진짜 멋져요ㅠㅠ

    • @user-bk1jk7rt2q
      @user-bk1jk7rt2q 2 년 전 +3

      @@user-dv3oj1ml5o 헉 좌표 ㅠㅠ 감사해요 !! 🤭

  • @Rubyyyy__11
    @Rubyyyy__11 2 년 전 +57

    As a YGX stan, I really do think Holybang and CocanButter (leaders especially) are the best in the show and I really, really, really agree on their views about the popularity thing. Like it doesn't matter if those idols are really good in dancing, but it's just not fair in comparison to the other teams. If you want to win, win fairly instead of purposefully scouting idol dancers. This is Street Woman Fighter for a reason. I really really love all the WANT member's skills except Chaeyeon just because she doesn't exude the Street Dancer vibes and it's not fun to watch her kind of dancing here (btw, Chaeyeon is my top fav dancer in the kpop scene so don't come at me). Idk it just feels like WANT is dying to win this show and doing everything possible to do it.

    • @mich5494
      @mich5494 2 년 전 +4

      Finally!! Someone got my point

    • @youuuuuuu0505
      @youuuuuuu0505 2 년 전

      Finally, you were fooled by Mnet editing.

    • @Rubyyyy__11
      @Rubyyyy__11 2 년 전

      @@youuuuuuu0505 the editing doesn't have to do anything here.

    • @youuuuuuu0505
      @youuuuuuu0505 2 년 전 +1

      @@Rubyyyy__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ㄹㅋㅋㅋㅋㄹㅋㄹㅇㅋㄹㅋㄹㅋㅋㄹㄹㅋㅋKoreans all know that the editing point is weird.

  • @user-tf3vf2gf8w
    @user-tf3vf2gf8w 2 년 전 +44

    셀럽 데려와도 된다고 했으니 데려온 팀들이 잘못한건 아니지만, 셀럽 데려올 수 있었음에도 셀럽 데려오지말고 우리끼리 하자고 한 팀들이 훨씬 멋지다. 셀럽도움 없이 댄서끼리 무대 꾸민 팀들에게 좋은 결과가 돌아가면 좋겠음.

  • @user04241
    @user04241 2 년 전 +2091

    그런데 리정…. 이런 기분 느끼게 하려고 리더 된거 아니였다고 말한 거… 마음 아프면서도 리정이 팀을 생각하는 정말 좋은 리더라는 걸 보여주는 것 같다ㅠㅠㅠ

  • @starkim46
    @starkim46 2 년 전 +107

    1:21 이부분 모니카님 진짜 속시원,, 댄서들이 주인공인 프로그램 아닌가? 왜 자꾸 셀럽을 나오게해,, 셀럽 나오면 당연히 대중은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한테 투표하지 않나? 허니제이님 말대로 실력은 둘째쳐도 인기투표가 되는게 당연한것같아요.. 춤으로 승패를 겨루려고 나온건데 인기투표로 자기크루가 탈락하게 되면 나같아도 진짜 화나는게 당연할듯

  • @eunoia8341
    @eunoia8341 2 년 전 +267

    I admire those crews who trust in their own talents and not with celebrities even though they know it's about voting.

    • @shielazafra74921
      @shielazafra74921 2 년 전 +3

      True

    • @rheahamin9192
      @rheahamin9192 2 년 전 +55

      You’re right. And it’s not about looking down on idols and their skills. This show supposed to give spotlight to the professional dancers and their dance crews and showcasing their skills.

    • @winnermermaid2856
      @winnermermaid2856 2 년 전 +21

      Totally agree with you! That's why I feel Monika's sentiments.

    • @justanotherlostperson3902
      @justanotherlostperson3902 2 년 전 +49

      I agree with monika...
      I stan with lee jung... she has the connections like definitely but she choose to show off their skilss

    • @crazyforanimez
      @crazyforanimez 2 년 전 +1

      They just want to show that idol can also dance y u gotta bring drama into this ??? 😕

  • @koko-oh6ul
    @koko-oh6ul 2 년 전 +25

    꼭 서바이벌이 아니더라도 댄서분들이 설 수 있는 방송 프로그램이나 자리들이 꾸준히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처럼 오프라인 공연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더더욱이요

  • @cuj3135
    @cuj3135 2 년 전 +2737

    스우파의 취지가 항상 아티스트들에 가려져있던 댄서들이 주목받을 수 있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생각했는데...셀럽? 셀럽이 등장하면 또 셀럽에게만 관심이 쏠리고, 댄서들은 다시 백그라운드로만 보이는거 아닌가요...룰에 문제는 없다지만 이럴수록 댄서만 모인 팀이 더 빛나는 것 같네요

    • @user-bn3vv6yb7t
      @user-bn3vv6yb7t 2 년 전 +8

      잇지 채령인지 하는 애 밀어주려고 그러는거 아니야?
      잇지 정도면 대기업인데 저기 왜 있지

    • @user-gy5lf5yk8o
      @user-gy5lf5yk8o 2 년 전 +3

      ㅂㅅ아 셀럽이 백댄서로 나오고 지금 댄서들이 메인으로 서니까 더 신선하지 하여튼 생각하고는

    • @yeon0486
      @yeon0486 2 년 전 +200

      @@user-gy5lf5yk8o 원트보면 셀럽이 메인이고 댄서가 백이 서드만

    • @JiJi-en5ov
      @JiJi-en5ov 2 년 전 +22

      룰을 이렇게 만든 암넷을 욕해라ㅋㅋ

    • @user-ex6pf3qj7w
      @user-ex6pf3qj7w 2 년 전 +121

      @@user-gy5lf5yk8o 무대 안봤음?연예인들이 앞에스고 댄서들이 뒤에 섰는데..ㅋㅋ

  • @wjddud320
    @wjddud320 2 년 전 +834

    홀리뱅이 제일 좋았다 다른 팀은 사람을 구별하면서 보게됐는데 홀리뱅은 그림을 계속 보고있었다

    • @pitapat2883
      @pitapat2883 2 년 전 +5

      진짜요 장갑길이 다른것도 몇번을 돌려보다가 알았음 한사람이 분리되서 춤추는 느낌임

  • @lavenderforestt
    @lavenderforestt 2 년 전 +31

    tbh i think its between prowdmon and holy bang. they’re the groups that aced this mission and really showed what mega crew is about. ygx had the best formation but their performance didn’t scream “mega crew” and something that they would’ve done in another mission. is unfortunate to say but you can tell the other judges also feel this way. everyone else did amazing but it wasn’t top tier like prowdmon and holybang (no wonder jhope loved their choreography)

    • @AaaA-km2yu
      @AaaA-km2yu 2 년 전 +6

      Aaa A
      < Proudmon > : Epic Movie / < Hook > : Comic action Movie / < Holybang > : Fantasy Movie
      < YGX > : M countdown . That's all

    • @lavenderforestt
      @lavenderforestt 2 년 전 +3

      @@AaaA-km2yu THIS! i love ygx but i think they’re hanging on to the fact that they work with idols. their choreography is most definitely something that could be on mcountdown, hence why other groups looked down on their performance

    • @MSGdirtbag
      @MSGdirtbag 2 년 전 +2

      I think YGX got complacent. They were comfortable as #1. They relied heavily on fan viewcount (Thanks to YG Fandom)... but when you compare them to Holybang & Prowdmon..... for this round, they deserve to be at the bottom.

    • @Unicorn-up3gn
      @Unicorn-up3gn 2 년 전

      Care to share your opinions on Hook? Since they got a 99 score from one judge. I do enjoy their performance but I prefer Prowdmon and Holybang more. Both got a 98. I don’t have knowledge on the technicalities…perhaps some of you have?

    • @lavenderforestt
      @lavenderforestt 2 년 전 +1

      @@Unicorn-up3gn I absolutely lovedddd Hooks performance. I like how they have a totally different vibe then the rest of the groups. It makes me excited to what they’ll do for their next performance e

  • @hjhuorrrfnt
    @hjhuorrrfnt 2 년 전 +72

    근데 생각보다 홀리뱅 인기 개많아져서 나름 뿌듯

  • @TITI2011HB
    @TITI2011HB 2 년 전 +617

    애초에 부르라고 판 깔아 준 게 잘못이지.. 대중 투표가 아니면 어차피 셀럽이 끼어도 실력으로 승부 보면 되니까 문제 없는데 인기투표로 갈 거 알면서도 꼭 이딴식으로 기획해야 했는지 알 수가 없다; 정말 매회 다들 대단한 실력을 보여주지만 이번 만큼은 크루들끼리 힘을 합쳐 무대를 보여준 팀들에 박수를 더 보내주고 싶음.. 모니카 언니 말씀 너무 공감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