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k on Titan Past and present

공유
소스 코드

댓글 • 2K

  • @moayo
    @moayo  3 년 전 +582

    생각보다 편집이 너무 오래걸림.
    짐승같이 자러간다. 3번 봐라.
    +
    모아요 트위치 : www.twitch.tv/moayo1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moayowagon/

  • @user-pb5ks1lq8m
    @user-pb5ks1lq8m 3 년 전 +4238

    에렌이 제일 한결 같은 놈임ㅋㅋㅋ 다른 만화면 연애요소 드가는데 얘는 미카사고 뭐고 필요없이 한결 같이 구축하겠다고 외침ㅋㅋ 제일 초심 유지하는 캐릭터 아니냐ㅋㅋㅋ

    • @TV-pc5bl
      @TV-pc5bl 3 년 전 +576

      성격이 바뀌었지만 거인을 구축한다는 거는 계속 바뀌지 않는 주인공

    • @user-ex1xn1rm1f
      @user-ex1xn1rm1f 3 년 전 +224

      @@TV-pc5bl 이제는 거인으로 세계멸망을 꿈꾸는 주인공

    • @dnjstjr1162
      @dnjstjr1162 3 년 전 +307

      그게 서양에서 인기있는 이유임
      한국드라마, 영화 ,애니처럼 병원,감옥에서도 연애하는 요소없음

    • @user-ex1xn1rm1f
      @user-ex1xn1rm1f 3 년 전 +236

      @@dnjstjr1162 낌새가있으면 사망으로 짜르지 ㄹㅇㅋㅋ

    • @user-iz4nu1uf6v
      @user-iz4nu1uf6v 3 년 전 +15

      에렌이랑 히스랑 ㅅㅅ해서 히스 임신했잖아

  • @mulmandu.-.
    @mulmandu.-. 3 년 전 +2311

    ㅋㅋㅋㅋ나는 거밍아웃 진짜진짜 좋아함..처음 보고 대가리 돌아버리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라이너가 찐으로 정신머리가 나간채로 돌아버린 거밍아웃을 한거여서..

    • @user-uk7hh3nn4k
      @user-uk7hh3nn4k 3 년 전 +405

      ㅇㅈ 그때 라이너 정신상태가 오락가락했을 때여서 이해됨

    • @user-sv2jm1pr3l
      @user-sv2jm1pr3l 3 년 전 +276

      난 뇌정지왔는데 자막이 이상한가라고 생각했음

    • @macchiatoya8334
      @macchiatoya8334 3 년 전 +3

      나대지마라 ㅄ같은 ㅅㄲ

    • @ashlnn85
      @ashlnn85 3 년 전 +126

      원작 만화가 그때 작화상태가 안좋은때라 라이너의 심경이 제대로 안느껴졌는데
      그걸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오버랩 시켜줬음

    • @user-zl6ox9zj4b
      @user-zl6ox9zj4b 3 년 전 +160

      이거는 애니가 원작 초월급으로 감정 표현함

  • @user-xd7xg3by1m
    @user-xd7xg3by1m 3 년 전 +3314

    초반 : 초대형 어케 이김?
    중반 : 리바이 어케 이김?
    후반 : 에렌 어케 이김?

    • @i-wanna-go-home
      @i-wanna-go-home 3 년 전 +530

      최종보스일줄만 알았던 초대형을 1부만에 족쳐버림

    • @user-df8ji6om5l
      @user-df8ji6om5l 3 년 전 +194

      ㄹㅇ 에렌은 어케 이김?

    • @user-kz6ti4ps2q
      @user-kz6ti4ps2q 3 년 전 +244

      근데 지금 에렌 거인화 풀면 모가지 겁내길어진채로 인간됨?

    • @user-kc2bs8di7v
      @user-kc2bs8di7v 3 년 전 +10

      @@user-kz6ti4ps2q 그럴듯 ㅋㅋㅋ

    • @user-iz9vh6el9k
      @user-iz9vh6el9k 3 년 전 +9

      @@user-kz6ti4ps2q 어떤상황이길래

  • @gigglechoice
    @gigglechoice 3 년 전 +2210

    ㅋㅋㅋㅋㅋㅋ작가 웃겨ㅋㅋㅋㅋ
    알바하다 취객에게 멱살을 잡혔는데 의사소통이 안 되는 존재에 두려움을 느꼈다니 ㅋㅋㅋㅋㅋ
    맞지 만취한 사람이 의사소통이 힘들긴 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점프 편집자 저거 깐거 너무 후회허것다

    • @user-kl6ib1qw7h
      @user-kl6ib1qw7h 3 년 전 +124

      점프에서 거절한 이유가 점프에서 추구하는 소년만화 느낌이 안나서였나 그런걸로 알고 있음 뭐가 됐든 돈 될만한걸 걷어찼으니 후회난 엄청할듯ㅌㅋㅋㅋ

    • @user-wj3hz1sx7r
      @user-wj3hz1sx7r 3 년 전 +67

      게다가 그 당시 작가가...영상에서도 말했듯이 초반에 작화가 좀 그랬습니다.
      그런데 투고할 당시에는 더...

    • @dft6577
      @dft6577 3 년 전 +35

      엄청 후회를 많이해서 요즘은 체인소맨 같은 작품도 연재중임

    • @Vinwoong
      @Vinwoong 3 년 전 +8

      그 취객 당신은 도대체...

    • @gido04
      @gido04 3 년 전 +1

      근데또 다른곳에서는 스모가 어쩌고 했던거같은데... 뭔가 여러이유 곂쳐져서 쓰거나 그냥 이유갖다붙인거? 같음

  • @user-yw1vg7nh2l
    @user-yw1vg7nh2l 3 년 전 +683

    1기 : 에렌 도망쳐!
    2기 : 에렌 도망쳐!
    3기 : 에렌 도망쳐!
    4기 : 에렌이다 도망가!

  • @user-fm1wh7gx5g
    @user-fm1wh7gx5g 3 년 전 +2138

    ???:난 구울이싫어=구울
    ???:난 오니가 싫어=오니(됐었음)
    ???:난 거인이싫어=거인

  • @user-ew4eo6pd7l
    @user-ew4eo6pd7l 3 년 전 +2635

    사실 저런 장기연재 작품들 하나같이 용두사미로 끝나는게 많아서 진격거가 더 재평가 당하는 것 같음 ㅋㅋㅋ 지금상태에서 결말만 잘나면 진짜 2000년대 만화 원탑소리 들을 듯 ㅇㅇ

    • @yjp8673
      @yjp8673 3 년 전 +259

      강철의 연금술사..

    • @neo_armstrong
      @neo_armstrong 3 년 전 +81

      @@yjp8673 강연은 킹정이지ㅋㅋ

    • @user-wo1uo4bw2r
      @user-wo1uo4bw2r 3 년 전 +101

      완성도만 보면 강연이 독보적이긴 하죠

    • @taeyoung0204
      @taeyoung0204 3 년 전 +255

      2000년대 강연
      2010년대 진격거
      반박 안받음

    • @neo_armstrong
      @neo_armstrong 3 년 전 +34

      @@taeyoung0204 2010년대면 진격거일듯

  • @user-ig4ec1gr2e
    @user-ig4ec1gr2e 3 년 전 +644

    1:44 성공한 만화가 특: 첫작품이 성공함.

    • @user-si5we9xj7w
      @user-si5we9xj7w 3 년 전 +53

      @오징어볶음 첫 데뷔작이 원피스..

    • @user-ty8gb6nl2l
      @user-ty8gb6nl2l 3 년 전 +14

      @Hyeonho Lim 근데 그런거 치곤 죠죠 1부도 나름 반응이 좋았다고 함. 그 뒤에 내놓은 것들이 규격 외의 성공을 거둬서 그렇지

    • @user-ty8gb6nl2l
      @user-ty8gb6nl2l 3 년 전 +2

      @Hyeonho Lim 아 그거 말하는 거셨구나 잊고 있었음

    • @One_hour
      @One_hour 3 년 전 +10

      근데 그만큼 부실한점이 한둘이아님..
      역효과 나는경우도 허다해서 별로 좋은건 아니지 롱런하기 힘들기때문에

    • @user-tl5ce6vu1m
      @user-tl5ce6vu1m 3 년 전

      @@One_hour ㄹㅇ로

  • @user-pu4ix9eh6v
    @user-pu4ix9eh6v 3 년 전 +1366

    이 작가가 진짜 내가 본 만화중에 가장 세계관을 아무런 말 안나오도록 치밀하게 잘만들었다. 이 작가가 중학생때 부터 진격의거인 세계관을 구성한거 보면 천재가 확실하다. 솔직히 원나블보다 더 재미있는 만화가 진격의거인이라 생각한다.

    • @user-lt2ds3bw7m
      @user-lt2ds3bw7m 3 년 전 +7

      고딩아님?

    • @leemd2343
      @leemd2343 3 년 전 +6

      강연

    • @ajdkwn9646
      @ajdkwn9646 3 년 전 +161

      @@leemd2343 어딜가나 애니애기라면 빠짐없이 등장하는 강연무새
      작품성은 둘다명작인데 재미는 솔직히 진격거가 더 위라본다

    • @user-jv5sy5yy8t
      @user-jv5sy5yy8t 3 년 전 +18

      ajd kwn 사람마다 다른 듯 난 강연이 더 재밌었다...

    • @BFG99999
      @BFG99999 3 년 전 +1

      찐따가 상상력을 숨김 엌ㅋ

  • @quercus1284
    @quercus1284 3 년 전 +970

    진격의 거인 정도면 우주 명작인데 까는 사람들 너무 성급한듯

  • @user-uj3kp4is2i
    @user-uj3kp4is2i 3 년 전 +1216

    근데 진격거는 일본에서 실사화 하면 안됨 캐릭터들도 전부 서양인들이고 분위기도 서구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라서 서양에서 실사화 하는게 맞음

    • @user-gc9nq2zk1d
      @user-gc9nq2zk1d 3 년 전 +161

      이거 진짜 ㅇㅈ 일본실사영화 망한 이유중 하나가 이거임 서양인들 동양 배우들로 하니까 이상할 수 밖에

    • @user-vw3gs2dt1n
      @user-vw3gs2dt1n 3 년 전 +9

      할리우드에서 실사화 한다 하지 않았음??

    • @user-pt7et4nr3e
      @user-pt7et4nr3e 3 년 전 +373

      애초에 애니 실사화하는거 아니야...

    • @kkkom___
      @kkkom___ 3 년 전 +89

      그냥 실사화 안하는게 제일 나음 지금까지 실사화해서 좃망한거 개많자너ㅋㅋㅋ 강철의 연금술사도 실사화 개똥망했고ㅋㅋㅋ

    • @user-ub2hi5in9s
      @user-ub2hi5in9s 3 년 전 +53

      일본은 자기네가 동양인이 아니라 서양인인줄 앎 ㅋㅋㅋㅋ 그렇게 되고 싶어하는 갈망이 너무 심해서 그럴것이라 착각하고 동경하는 서구권 배경의 만화에 굳이굳이 일본인으로 실사화 하는 거ㅋㅋ

  • @cooperation2212
    @cooperation2212 3 년 전 +721

    초반: 벽 밖의 인류는 거인에게 전멸했고 벽 안 인류가 최후의 생존자
    중반: 페이크지롱ㅋ 벽 밖에도 인류 많이 살아있음
    후반: 초반의 내용이 사실이 되어감

    • @user-kp5zs2px5d
      @user-kp5zs2px5d 3 년 전 +6

      그럼 벽안이 인류전부?

    • @cooperation2212
      @cooperation2212 3 년 전 +163

      @@user-kp5zs2px5d 벽밖 인류가 학살당하는 중

    • @user-ke4kv5uy9y
      @user-ke4kv5uy9y 3 년 전 +2

      @@cooperation2212 그저 불쌍

    • @Beemil2
      @Beemil2 3 년 전 +12

      ㄹㅇ 거인에의해 싹다 종말중이네

    • @user-tc9dz4hp1j
      @user-tc9dz4hp1j 3 년 전 +13

      벽밖에있는 인류는 거의 자기들 이용할 생각 밖에 안한다는걸 안뒤에 에렌 지금 최강 빌런
      이자 마왕이 됬다고 해야하나..

  • @unluckylee3999
    @unluckylee3999 3 년 전 +825

    근데 거밍아웃도 처음 볼 때는 싫었는데,
    다시보니까 정신분열증 올 정도로 힘든 일을 겪은 사람이면 충분히 그럴만도 하다고 생각하게됨

    • @user-wb4is5ln2u
      @user-wb4is5ln2u 3 년 전 +8

      ㅇㅈ

    • @user-lf8rb4mk6z
      @user-lf8rb4mk6z 3 년 전 +47

      한창 진격의 거인 1화 나올 시기에
      갑옷거인이랑 초대형 거인 스포글 보긴 해서, 사실 기대 됐건 부분이었는데 그게 거밍아웃일 줄은 몰랐지 ㅋㅋㅋㅋㅋㅋ
      물론 말씀대로 심리적인 압박이 심했던 건 이해하고, 뒤 전개도 빨라서 심각하진 않았던 거 같네요

    • @user-mg4xm9zz4x
      @user-mg4xm9zz4x 3 년 전 +31

      Unlucky Lee 라이너의 심리상태에 공감을 하지 못하면 이상할 수 밖에 없는 장면이죠 ㅋㅋㅋ

    • @dyeamond17
      @dyeamond17 3 년 전 +21

      처음엔 이게 뭔 전개지? 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아 진짜 저럴수도 있겠구나라고 느낌

    • @user-vz9xb8ez1w
      @user-vz9xb8ez1w 3 년 전 +11

      후반부까지 보면 왠만한 장면들은 다 이해되더라

  • @sss7349
    @sss7349 3 년 전 +1495

    과거: 저 ㅅㄲ뭐야
    현재: 저 ㅅㄲ뭐야

  • @user-xq7bz7ks7g
    @user-xq7bz7ks7g 3 년 전 +867

    작가왈:원래 결말은 정해져있었으나 특정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너무많아서 원래결론이 바뀌게됨
    원래결론:걍 다 뒤지는거임

    • @amour_tigro
      @amour_tigro 3 년 전 +559

      특정캐릭 무조건 리바이다 ㅋㅋㅋ.. 이미 죽었어야 했을텐데 인기가 너무 많았지 ㅋㅋㅋ 아마 죽었으면 팬들 다떠나감.. 주인공보다 훨신인기많은 캐릭터..

    • @user-bf2ne1fx3o
      @user-bf2ne1fx3o 3 년 전 +26

      @@amour_tigro 팩트:황렌이 반시체보다 인기많음

    • @uadb785
      @uadb785 3 년 전 +51

      @@amour_tigro 진격거가 세계적인 작품인데 반송장보다야 주인공이 인기는 많지 ㅋㅋㅋㅋ

    • @user-gg6io9od9n
      @user-gg6io9od9n 3 년 전 +28

      한지도 ... 살려조 ......

    • @user-tc9dz4hp1j
      @user-tc9dz4hp1j 3 년 전 +38

      근데 리바이 지금 전성기 떄의 절반 수준밖에 힘못써서 그냥 퇴물 상태임 사실상..

  • @yuheechoi1051
    @yuheechoi1051 3 년 전 +105

    남녀 구분 잘 안가서 더 좋음 씹덕 느낌 안나서

  • @user-tc4rj6lk6c
    @user-tc4rj6lk6c 3 년 전 +1484

    ???:이 녀석이 초대형거인이고,내가 갑옷거인이야

    • @user-mi2nb8of8f
      @user-mi2nb8of8f 3 년 전 +164

      거밍아웃

    • @You.Tube-
      @You.Tube- 3 년 전 +365

      애니에서는 역대급 명장면이 돼서 나옴 ㅋㅋㅋㅋ

    • @Jocer86
      @Jocer86 3 년 전 +15

      라이너 베르톨트...

    • @user-gp4xl4so1g
      @user-gp4xl4so1g 3 년 전 +14

      아...그냥 둘이서 한명꼬시려고 정체밝힌거라 생각됩니다.

    • @You.Tube-
      @You.Tube- 3 년 전 +250

      @@user-gp4xl4so1g ㄴㄴ 라이너 자아분열 때문에 그럼 ㅋㅋㅋ 라이너 정신상태 이해 못한 상태로 보면 충분히 이상해 보일수 있는 장면이긴 함

  • @user-hd8wb2jx1k
    @user-hd8wb2jx1k 3 년 전 +1300

    1화제목: 2000년 후의 너에게
    122화 제목: 2000년 전의 너로부터
    이사야마 이 미친놈은 2009년부터 이미 큰그림을 그린거임

    • @user-xi9tr8ew9v
      @user-xi9tr8ew9v 3 년 전 +31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

    • @ckslcksl
      @ckslcksl 3 년 전 +37

      선제작 후설ㅈ 읍읍

    • @user-dy7gd8us6p
      @user-dy7gd8us6p 3 년 전 +358

      이사야마 떡밥 회수하는거 ㄹㅇ 경이로울 수준임. 미카사 손목 문신 떡밥도 9년쯤 뒤에 풀었고 말하는 거인 떡밥도 7년인가 8년인가 걸려서 픈 걸로 앎. 떡밥 푸는 방식도 설명조로 줄줄 읊기보다는 딱히 설명 없는 그림 한 컷이나 간접적인 묘사로 풀어내서 존나 쫄깃함

    • @user-du7ek8eh9e
      @user-du7ek8eh9e 3 년 전 +89

      @@user-dy7gd8us6p 다녀와 에렌만
      회수하면 완벽

    • @user-dy7gd8us6p
      @user-dy7gd8us6p 3 년 전 +51

      @@user-du7ek8eh9e 그건 거의 마지막화쯤에 나올것같음

  • @user-kz6ye7pe5w
    @user-kz6ye7pe5w 3 년 전 +282

    사실 이렇게 인기가 많으면 중간에 잡스토리 쓸데없는 과거까지 집어넣어서 산으로 흘러가고 나중에 설정붕괴 혹은 설정오류가 나타날 수도 있는데
    진격의 거인은 떡밥회수는 다 하면서도 전혀 질질 끌지 않았음
    세계관이 확장되면서도 설정붕괴는 일어나지도 않았고 더 흥미진진해짐
    원피스 나루토 같은거 보면서 이야기 산으로 흘러가고 진행속도에 답답함을 너무 느꼈는데
    현재 댓작성기준 완결까지 3화밖에 안 남은 시점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움
    여담으로 라이너의 거밍아웃은 딱히 문제점이라곤 생각이 들지 않음
    진격거 최근스토리까지 봤다면 라이너의 저런 짓은 충분히 이해되고 납득할만한 상황임
    모아요 영상은 다 재밌어서 봤는데 이건 너무 성급하게 영상을 만든 느낌이 남
    뭐 내용이야 그렇다쳐도 유미르가 여성같지 않다는건 너무 억까인듯
    모에화는 싫다면서 여자답지않는 여자를 작화문제로 까는건 뭐지

    • @user-if5tq6gi1b
      @user-if5tq6gi1b 3 년 전 +16

      인정 스토리 보면볼수록
      떡밥도 잘 풀구

    • @LatinDancerAtom
      @LatinDancerAtom 3 년 전 +8

      ㅇㅈ.. 라이너가 거밍아웃 할때..
      아무렇지 않게 담담히 그것도 갑자기해서 더 전율이 일더라는..;;;

  • @user-bo3ui8cr3n
    @user-bo3ui8cr3n 3 년 전 +579

    난 개인적으로 전쟁과 제국주의를 돌려까는 내용이 진짜 레전드라고 생각함
    작품 초반부에선 에렌이나 벽 안 사람들(파라디측)이 거인에게 학살당하고 도망치는 입장이지만(인간vs거인)
    에렌이 진격의거인 능력을 터득하는 시점부터 점점 거인vs거인 구도로 바뀌다가
    결국엔 에렌(파라디)이 사람을 학살하는 거인이 돼고 마레가 거인으로부터 도망치는 입장으로 역전되는 게(거인vs인간)
    전쟁을 비롯한 폭력은 언제든 입장이 뒤바뀔 수 있고 반복된다는 걸 암시하는 것 같아서 되게 인상깊엇음
    작중에서 엘디아가 처음 마레를 박해햇기 때문에 마레도 엘디아를 박해하는 거라는 내용이 꾸준이 언급되는 것도 그렇고
    서로 국적은 다르지만 거인으로 인해 주변인을 잃는 에렌의 유년시절과 가비가 상반되는 것도 그렇고

    • @minjeoung1077
      @minjeoung1077 3 년 전

      @정우열 애니는 좋아하지만 오타쿠는 아니라구욧!

    • @user-hb8sw9kg1l
      @user-hb8sw9kg1l 3 년 전 +63

      우익이라 까인 거 존나 억울할 정도임. 당시 그 집단적인 공격은 거의 개돼지 급이었음

    • @user-vy7br7un1n
      @user-vy7br7un1n 3 년 전

      ㅋㅋㄹㅇ

    • @user-cv4uq1bn2r
      @user-cv4uq1bn2r 3 년 전 +48

      ㄹㅇ제국주의 옹호하는거 없음 오히려 전쟁의 참혹함을 더 보여줌

    • @calm_lime_bat
      @calm_lime_bat 3 년 전 +3

      진짜 ㄹㅇ임.. 에렌이 거인에게 엄마를 잃었음에도 똑같이 하고 있다는게..

  • @user-gq4sm7rp9j
    @user-gq4sm7rp9j 3 년 전 +94

    근데 ㄹㅇ 레전드긴함..진짜 보면서 울고 웃고 떡밥회수보고 소름돋고 연출씹지리고..엔딩을 정해놓지 않아서 뒤로 갈수록 본래 내용이 흐트러지고 지루하게 길어지는게 아니라 엔딩은 이미 정해져있고 그걸 향해 가는 그런 느낌이라 좋음 첫화부터 흥미진진해서 틀어놓으면 끄지를 못하겠음 덕분에 삼일도 안되서 다보고ㅋㅋㅋㅋ그리고 벽밖의 세계의 이야기나 거인의 정보같은게 밝혀지는 그 기분이 너무 좋음

  • @seojin135
    @seojin135 3 년 전 +557

    ㄹㅇ 개명작임 스토리 라인이 준내 탄탄함

    • @mdadd_cynlc
      @mdadd_cynlc 3 년 전 +20

      ㅇㅈ 떡밥회수도 잘했음

    • @mdadd_cynlc
      @mdadd_cynlc 3 년 전 +67

      1화 제목이 2000년 뒤의 너에게
      122화제목이 2000년전의 너로부터
      쌌다

    • @sejongking26
      @sejongking26 3 년 전 +33

      그리샤가 열쇠 줄때 미레 에렌 보는거..
      진짜 쌀뻔함

    • @user-iu8ze2un9t
      @user-iu8ze2un9t 3 년 전 +33

      선전포고 장면보고 무발기사정함

    • @sejongking26
      @sejongking26 3 년 전 +2

      @@user-iu8ze2un9t ㅋㅋㅋㅋㅋ

  • @koy8347
    @koy8347 3 년 전 +181

    6:01 지금 라이너의 정신상태가 전사와 병사도 헷갈려해서 미칠지경인데 저러는것도 이해는감, 저게 이상한게 아니라 라이너의 상황을 파악하고 공감하지못하는 모아요님이 조금 억지로 까는것 같음

    • @user-dk5wt6eu5y
      @user-dk5wt6eu5y 3 년 전 +81

      얘 설명하는거 들어보면 진격거라는 작품을 겉핥기 식으로만 봤다는게 느껴짐 ㅋㅋㅋ 월 마리아를 윌마리아라고 하질않나 라이너 정신분열 증상도 모르질 않나

    • @mu-pn3wy
      @mu-pn3wy 3 년 전 +7

      ㄹㅇㅠㅠ 나는 납득가던데

    • @ZIzonbubsa._.23
      @ZIzonbubsa._.23 3 년 전 +1

      최근 화 보니까 쟝도 라이너한테 니 마음 알겠다고 공감간다고 말하던데 엘런도 예전에 그랬었고 결국엔 자기들도 똑같다면서

    • @user-fn6ho8vc4w
      @user-fn6ho8vc4w 3 년 전 +1

      이렇게 말하는거 봐서는 모아요는 원작만 본거임 어쩔수가없음

    • @user-qb8ln6ko9q
      @user-qb8ln6ko9q 3 년 전 +11

      @@user-fn6ho8vc4w 애니만 본 게 아니고요??

  • @2awxxww980
    @2awxxww980 3 년 전 +176

    거밍아웃은 너무 갑작스러워서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을지언정 개연성이 없는 부분이 아님. 오히려 라이너의 캐릭터성을 생각하면 정답인 씬이었고 다른 떡밥해소들 포함 이후~최근 전개들을 생각하면 신의 한 수 였음

  • @yusijak8392
    @yusijak8392 3 년 전 +454

    아니지 이 시키야. 갑옷거인 커밍아웃이 진격겨 최강급 카타르시스를 느끼게해준 반전이었는데.

    • @user-yr6iw4ub6h
      @user-yr6iw4ub6h 3 년 전 +6

      ㅇㅈ!

    • @user-di9cq2kz4p
      @user-di9cq2kz4p 3 년 전 +9

      근데 지금 갑옷 너프 시게맞아서 ㅈ밥이자너~

    • @Panda-tx6dk
      @Panda-tx6dk 3 년 전 +33

      ㅇㅈ 다들 긴장하면서 태연한 척 하고 배경이 고요했다가 깃발 떨어지는 연출이 진짜 최고였음

    • @user-ou5rn2ri5u
      @user-ou5rn2ri5u 3 년 전 +2

      킹정이고;

    • @user-in5tk3xv9n
      @user-in5tk3xv9n 3 년 전 +20

      딴데서 미리 스포당해서 카타르시스 못느낀게 젤 ㅈ같네

  • @user-yq1um5rt4w
    @user-yq1um5rt4w 3 년 전 +381

    에렌이 보통 타락했다 하는데 내가 봤을 때 타락은 아닌 듯 에렌이 어릴 때도 미카사를 구하기 위해 사람을 죽이고 PTSD같은 것도 오지 않고 쓰레기들을 죽였다 라는 것을 보면 에렌은 원래 그런 성격임

    • @GV-uf9dz
      @GV-uf9dz 3 년 전 +86

      “난 태어날 때부터 이런 놈이었다.”
      말 그대로임 ㄹㅇ...

    • @user-ur7rm1hp3x
      @user-ur7rm1hp3x 3 년 전 +5

      @@GV-uf9dz 최애지만 이해할수 없다...

  • @user-my7ow1qg8f
    @user-my7ow1qg8f 3 년 전 +256

    근데 솔직히 "기승전모" 자체가 스포가 있다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ㅡㅡ 참나 물론 스포를 말 안해서 몰랐을 수도 있다고 쳐도 이메일로 욕하는건 좀 아니다

  • @user-wg3dz4ic9t
    @user-wg3dz4ic9t 3 년 전 +94

    10:50 장발 에렌 미쳤고

  • @user-ph8bq4tc6u
    @user-ph8bq4tc6u 3 년 전 +71

    엽기적인 거인과 싸우는 단순 고어물이었던 초반부에 몰입했던 팬층과, 거인과 세계의 쇼킹한 정체가 밝혀진 이후에 확장된 팬층이 다른듯.
    나도 초반엔 그냥 좀 특이한 만화가 나왔네? 정도였고 좀 보다 말았었지만, 후반부 반전이 있다는 말을 듣고 다시 찾아보고 완전히 팬이 됐음.
    초반부 팬들한테는 명확했던 구도가 혼란스러워져 실망감을 줬겠지만, 그로써 이 만화는 소년만화가 아닌 완전한 어른들의 이야기로서 명작의 반열에 오른것임.

  • @user-be4cp6ro8r
    @user-be4cp6ro8r 3 년 전 +87

    만화 제대로 보지도 않고 까는거 같은데 저런 사소한 오류는 만화적 허용으로 그냥 넘어갈 수준이고 다른 어떤 만화들보다도 치밀한 떡밥회수와 스토리진행이 이 만화 장점인데 뭐 알지도 못하면서 커뮤니티 글 주워들은 걸로 이러는듯

    • @user-pu9ps4fx5n
      @user-pu9ps4fx5n 3 년 전 +4

      '전' 코너는 작품의 문제점을 이야기 하는 부분이니 아무리 우주 슈퍼 대명작이어도 우짤 수 없이 단점을 쥐어 짜내야 하잖아요 ㅎㅎ 그냥 진격거가 눈에 띄는 단점이 없는 대작이라고 받아들이심 될 것 같애용

  • @user-tq1lb5dc3t
    @user-tq1lb5dc3t 3 년 전 +129

    이거 진짜 개 지리는 만화임 미리 끝까지 다 그려놓고 다시 검토하면서 복선 추가하는 거 같음

  • @user-ix8bz7rr2y
    @user-ix8bz7rr2y 3 년 전 +604

    과거하고 현재 말하는건데 당연히 스포가 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로 메일 테러하는놈은 뭐하는놈일까

    • @nam0213
      @nam0213 3 년 전 +32

      ㄹㅇ ㅋㅋ 잼민이 특인가

    • @user-pl9ei2jv1h
      @user-pl9ei2jv1h 3 년 전 +48

      어? 기멸에 칼말욕하지 마새요ㅡㅡ 웒피스보다 재밋습니다

    • @royminjun6113
      @royminjun6113 3 년 전 +3

      @@nam0213 잼민이가 뭐죠

    • @royminjun6113
      @royminjun6113 3 년 전 +1

      @@user-uc5xk7ew7x 감사합니다

    • @user-xd8kx1kk3n
      @user-xd8kx1kk3n 3 년 전 +2

      아무리과거와 현재을말하는 거라도 스포는하면않돼죠!

  • @tteogbokk-igugmul1497
    @tteogbokk-igugmul1497 3 년 전 +715

    진격의 거인 보면 너무 웃김ㅋㅋㅋ 일본에서는 일본 깐다고 극우파들한테 욕먹고 한국에서는 극우 애니라고 욕먹음ㅋㅋㅋㅋㅋ 대체 어느나라에서 사랑을 받는가....

    • @xcv-qc6so
      @xcv-qc6so 3 년 전 +30

      서양은 인기있음

    • @xcv-qc6so
      @xcv-qc6so 3 년 전 +3

      일본도 인기많음

    • @user-ts8kc7br7z
      @user-ts8kc7br7z 3 년 전 +256

      그래서 쌍익의 날개라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

    • @koy8347
      @koy8347 3 년 전 +1

      ㄹㅇㅋㅋ

    • @xcv-qc6so
      @xcv-qc6so 3 년 전 +6

      @이름뭐야 한국도 단행본 계속 나오는거보면 인기는 있는데 2013년이 ㄹㅇ 쩔어서..

  • @jeongminlee8368
    @jeongminlee8368 3 년 전 +69

    신기하다 나한테는 최고의 충격과반전이 너무 덤덤하게 그려져서 신선했던 장면이 누군가에게는 밋밋하게느껴진다는게ㅎㅎ 거밍아웃 소름이었는데ㅋㅋㅋ인생사가 준비도 안된 상황에서 예상치않게 닥치듯이

  • @user-lo6jj7kp2g
    @user-lo6jj7kp2g 3 년 전 +258

    진격거 완결이 다가오고 있는데, 요새 ㅈ나 재밌다...
    세계관, 떡밥회수도 타 애니에 비해 훌륭한 편이지. 나루토 블리치 귀칼 꼴만 나지마라...

    • @user-pz1gm8qn7d
      @user-pz1gm8qn7d 3 년 전 +18

      나루토는 아니지 그건 보루토지 나루토 작화 ost 연출 성우 등 안좋은게 없다고 봐야하는데 원작도
      블리치는 안봐서 모르고 귀칼은 ㅈ노잼

    • @user-jx4od7ny7j
      @user-jx4od7ny7j 3 년 전 +9

      나의 블리치는 아이젠까지이고
      나루토는 솔직히 스토리는 망인데 걍 재미있고
      귀칼은 나루토 블리치에 비빌 수도 읎음
      진격거도 진짜 재미있게 봤는데 완결만 잘 내주었으면....

    • @user-ez2fg7ok1j
      @user-ez2fg7ok1j 3 년 전 +7

      나루토도 후반에 뇌절 ㅈㄴ 해서 ...ㅋ ㅈ노잼됨

    • @minss223
      @minss223 3 년 전 +11

      @@user-ez2fg7ok1j ㄹㅇ 뭔놈의 숨겨진 비술이 그렇게 많고 눈깔은 탈부착 장비마냥 뽑고 끼고 난리...

    • @user-wf6id8ck4s
      @user-wf6id8ck4s 3 년 전 +4

      @@user-pz1gm8qn7d 나루토가? 스토리는 진작에 말아처먹음 이래저래 흠은 있어도 마냥 좋게 봐줄 수 있는 부분은 딱 페인전까지지 그 뒤로는 설정붕괴랑 좆망 스토리인건 반박불가임

  • @david_151
    @david_151 3 년 전 +128

    7:16 윌마리아가아니라 월마리아입니다 벽마다 성처럼 월이 붙는이유는 Wall (벽)이라는겁니다

    • @DaveSooyoung
      @DaveSooyoung 3 년 전 +11

      순간 내가 만화에서 잘못 읽은줄암 ㅋㅋㅋ

    • @user-xs8fr4ki2q
      @user-xs8fr4ki2q 3 년 전 +8

      참고로 마리아,로제,시나는
      시조 유미르의 딸들 이름

  • @user-mz8it8ye9g
    @user-mz8it8ye9g 3 년 전 +142

    이러니 저러니해도 드래곤볼, 슬램덩크,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등등의 대작이 끝난 이후에 나온 작품 중 당연 원탑 걸작입니다. 이건 절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 @islandnew4403
    @islandnew4403 3 년 전 +885

    진격의거인: 19금
    귀멸의카날: 19금
    잼민이들: 아진격 아시는구나..

    • @user-tp5hp6uo6j
      @user-tp5hp6uo6j 3 년 전 +27

      @유노 막혔더라 ㅠ

    • @user-kt7tj7mr3o
      @user-kt7tj7mr3o 3 년 전 +171

      잼민이들은 진격거 몰라요 ㅈ칼 하고 진격거가 비교가 되나...

    • @Sibalpenguin
      @Sibalpenguin 3 년 전 +51

      으 좆칼...

    • @user-tt1yn3dr2n
      @user-tt1yn3dr2n 3 년 전 +125

      @@user-kt7tj7mr3o 긍까 완결을 그따구로 낸 ㅈ칼과는 비교도 안됨. 아...진짜 잼민이들... 얘전에는 강연금도 까더니...ㅅㅂ

    • @user-kt7tj7mr3o
      @user-kt7tj7mr3o 3 년 전 +40

      @@user-uq1vf1dh5u 그냥 캐릭들 이쁘고 전투신 많고 유포가 살렸으니 뭐

  • @user-tk9uo3nd1n
    @user-tk9uo3nd1n 3 년 전 +115

    거밍아웃은 2부 라이너 과거 장면 나오고 다시보면 ㄹㅇ 개명장면임

    • @jonghoonkim8409
      @jonghoonkim8409 3 년 전 +10

      라이너의 정신상태를 모르면 뜬금없긴한데 알고보면 이해가 되는 장면이죠

  • @ddubi789
    @ddubi789 3 년 전 +211

    거밍아웃이 문제될게 전혀 없었는데.. 띄엄띄엄 보고싶은 부분만 스킵하면서 보셨나요?? 거밍아웃이라는 명칭은 웃기긴하네요 ㅋㅋ

    • @user-qb8ln6ko9q
      @user-qb8ln6ko9q 3 년 전 +6

      이 거밍아웃이라는 거 애니플러스인가 거기서 처음 제목으로 나온 걸걸요 ㅋㅋㅋㅋ

    • @kpwqy6769
      @kpwqy6769 3 년 전 +39

      그니까.. 별로 불편해하거나 놀란 사람 없는것같은데 보편적인 여론처럼 말하네

    • @xpfks0726
      @xpfks0726 3 년 전 +4

      초반에 아포칼립스물같은 분위기 좋아했던 사람들에겐 거밍아웃이 좀 뜬금없었음..미스터리 분위기가 확 삭제되버리는 느낌이랄까

    • @user-ez5ic3fd1w
      @user-ez5ic3fd1w 3 년 전 +3

      그분위기를 더잘살려서 좋았는데

    • @gunburger
      @gunburger 3 년 전 +9

      거밍아웃을 애니로 본 사람은 그 분위기를 너무 잘 살려서 임팩트 장난없었겠지만 만화로 봤을때는 당시 하지메 그림체도 그렇고 해서 너무 뜬금없었음
      나중에야 라이너 정신병인거 알아서 그 장면이 이해되고 소름돋는 장면이 된거지 처음 볼 그 당시에는....어우

  • @user-nh9xb2db4j
    @user-nh9xb2db4j 3 년 전 +547

    어릴 때 아빠가 보는거 같이 볼 때 에렌 엄마 먹는 거 보고 충격받았던 기억이ㅋㅋ

  • @user-od2se5rg1c
    @user-od2se5rg1c 3 년 전 +55

    제대로 보신건지 안보신건지 아니면 재미를 느끼는 기준이 다른건진 모르겠는데 진격거를 보면서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부분은 초반의 박진감넘치고 신박한 스토리도 있는데 사소한 떡밥이나 후반부에 고급스럽게 스토리를 푸는 데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생각이 좀 다른가보네요
    그건 둘째치고 진격거는 함부로 건드릴 주제가 아닌듯여

  • @user-ol6kb3jc6d
    @user-ol6kb3jc6d 3 년 전 +273

    초등학생때 진격거를 보기 시작해서 중, 고등학생 동안 매일 서점에 들리다 성인이 된 지금까지 매달 단행본을 사서 보는 사람입니다..
    (지금 31권까지 있는데 이젠 6개월에 한번 내는거 같네요)
    솔찍히 진격거의 세계관 확장에 의구심을 품는 사람들이 꾀나 있을텐데 저로서는 좋아하는 전개입니다.
    진격거는 크게 전 중 후로 분류 하자면,
    '전'은 세 아이들이 크면서 가치관과 배경과 설명을 위한 사건들을 위주로 전개가 이루어 지고
    '중'은 '전'의 사건들과 중간 중간의 떡밥에 대한 의문(ex. 거인의 정체, 섬의 정체, 바깥 세상)을 풀어가고 진짜 세계관의 이해를 위한 설명이 나오고.
    (베르톨트와 라이너의 거인 공개 씬은 그렇게 뜸금 없지 않은것이 둘이 '용사'로서 섬에 침투해 잡입생활을 하다 자신의 정체성에 힘들어 하던 부분이라 더 오래 남아있는것이 불가능하다 느꼈다 생각해 성급히 결정을 내렸다 생각합니다. 그 시기엔 이미 다른 동료들오 둘의 정체를 반쯤 확신하고 있었던 시기기도 하고요.)
    '후'는 세계관과 그들의 행동 경위에 따른 이유가 모두 밝혀지며 엘런, 동료들, 마레 등등 각자의 이데올로기의 실현을 혹은 저지를 목적으로 결과를 내려고 하는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최근 재미있었던 부분은 아버지의 행동의 이유와 8권 쯤 수정에 갇힌 애니가 31권에 합당한 이유로 다시 나오는 부분이 재미 있었던것 같네요.
    진격거는 솔찍히 액션섞인 정치물에 조금더 가깝다고 생각이 들어 인과에 대해 잘 파악을 못하시는 분들은 내용 이해에 되게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애니 진격거를 보셨던 분들은 다시한번 만화로 봐주셨으면 하네요... 애니와 전개나 스토리가 조금 다른 부분이 있기도 하고 만화책의 풍부함이 굉장이 만족 스러울 거라 생각이 듭니다.

    • @user-tk2nc7pw7k
      @user-tk2nc7pw7k 3 년 전 +11

      초반엔 디스토피아물 기대하고 왔는데 뭔가 판타지 정치물처럼 바껴서 그만본사람들도있을듯 ㅋㅋ

    • @user-mg4xm9zz4x
      @user-mg4xm9zz4x 3 년 전 +6

      집요정 대부분이 어두운 배경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물을 기대했는데 갑자기 아홉거인 나오면서 판타지로 흘러가니까 하차하신 분들도 있죠..

    • @wnghks832
      @wnghks832 3 년 전 +15

      맞아요 영상에서는 단지 취향차이로 하향평가 받은것 같아요..

    • @hjoos2156
      @hjoos2156 3 년 전 +7

      ㄹㅇ 갠적인 입장으로는 마레라는 공간의 등장으로 스토리랑 세계관 넓어진게 너무 좋음

    • @user-jv7hp8zy6i
      @user-jv7hp8zy6i 3 년 전 +7

      진격거 19세인데 초등때부터 보셨다고요..?

  • @35c12
    @35c12 3 년 전 +93

    형 이건 좀 잘못만들었다 ㅋㅋ

  • @jessicapark1381
    @jessicapark1381 3 년 전 +85

    제가ㅂ 봤을때 진격거의 거밍아웃은 까일 이유가 전혀없음. 그저 까일게 있다면 원작이 표현을 너무 못했다 정도? 애니메이션으로 보면 와 시벌;;;어이가 없네 할 정도임.

  • @user-xw4kn6oz1f
    @user-xw4kn6oz1f 3 년 전 +14

    진짜 진격의 거인은 만화로도 10번은 더 봤고 애니도 10번은 더 봤음 진짜 나는 한번본건 다시 안보는 성격인데 진짜 이거는 너무 재밋고 늘 볼때마다 새롭게 느껴지는 점이 너무 좋고 중간중간 얘가 이래서 이랬구나 하는 캐릭터에 대한 해석도 계속하니까 너무 재밌음. 진짜 작가는 진짜 천재임 진격의 거인 끝나고 나올 새 작품도 너무 기대됨

  • @user-ss3fz1ol5z
    @user-ss3fz1ol5z 3 년 전 +61

    거밍아웃장면은 작가피셜 자신이 생각하는 1위 명장면이라 언급한적 있을정도로 가장 많이 신경쓴 부분이면서 단순 거인죽이는 세계관의 확장을 위한 좋은 연출이였음.
    허나 애초에 이걸로 문제잡을 순 없는게 모아요님 시점으로 본거라 팩트건 뭐건 다르게 보일 수 있음.이미 4개월전 영상이지만 거밍아웃이 전에 있는거에 ㅂㄷ거리는 일부 불편충들은 댓글달지 말고 속으로 욕하거나 그냥 영상보지 말것(있을진 모르겠지만)

    • @user-ju1ix8nz6w
      @user-ju1ix8nz6w 3 년 전

      댓글 다 읽어봤으면 똥글 싸지르지말고

  • @user-hp7vk5bb5w
    @user-hp7vk5bb5w 3 년 전 +59

    과거 최강자:리바이
    현재 최강자:진격+시조+전퇴의거인의에렌

  • @user-vi6zb5vf6n
    @user-vi6zb5vf6n 3 년 전 +35

    원랜 나루토가 1등이라 생각했지만 진짜 진격의거인은 이기는 작품 절대없다 ㅋㅋ

  • @cosi7439
    @cosi7439 3 년 전 +25

    설정부분 문제점에서
    군국주의체제라면 저 인구대비 군인비례가말이되긴합니다
    군인비율이높으면 둔전병을두지않는한 생산인구가 줄어들게되니 식량난도 설명이되긴합니다
    국력의 대부분을 국방에쏟음 => 국가생산량이 줄어듬& 경작지가줄어듬 => 식량부족

    • @user-fj3yf7xz8t
      @user-fj3yf7xz8t 3 년 전 +4

      그거 걍 나라 하나 관리 못하는 ㅂㅅ들 세워둔거 아닌가

    • @jonghoonkim8409
      @jonghoonkim8409 3 년 전 +2

      @어ᆞᅡᄋ 실제로 벽안 상층부가 무능함

  • @jaejun1660
    @jaejun1660 3 년 전 +300

    이번 기승전모는 편혐이랑 억지가 좀 섞여있는거같음

    • @dfas6243
      @dfas6243 3 년 전 +86

      ㅇㅈ 세부설정 미스는 그냥 그러려니 해도 될법한데 영상에서 너무 비중있게 다룸

    • @user-hv4pm9us4b
      @user-hv4pm9us4b 3 년 전

      ㄹㅇ

    • @user-pu4dh5vr5q
      @user-pu4dh5vr5q 3 년 전 +100

      윌마리아부터 거르죠 ㅋㅋㅋㅋㅋ 그냥 고유명사도 아니고 마리아 프리츠의 이름을 딴 벽이어서 월마리아인데 ㅋㅋㅋㅋㅋㅋ 작품이해 제대로 못하신 듯

    • @ajdkwn9646
      @ajdkwn9646 3 년 전 +66

      @@user-pu4dh5vr5q 원래 진격거는 원작 제대로 다 안봤으면 억까가 많을수밖에 없긴함 설정오류라 말하는것들이 다 원작에선 해결이됬는데 원작을 안봤으니뭐 그냥까는거지

    • @user-ii5lg6jn2s
      @user-ii5lg6jn2s 3 년 전 +34

      그러게요..ㅋㅋ 사실 저도 '윌'마리아 부분에서 유튜버분의 진격거에 대한 이해수준에 의구심이 들었네요 한동안 안보시다가 영상 만들려고 급하게 정주행하신건 아닐지..ㅜ

  • @user-vx9ty8lp7u
    @user-vx9ty8lp7u 3 년 전 +92

    제일 소름돋는 복선회수는 1화의 제목이'2000년 후 너에게' 인데 에렌이 시조의 거인의 힘 각성한 122화 제목이 '2000전 너에게' 인것 같다

  • @bloopers_make_me
    @bloopers_make_me 3 년 전 +12

    6:00 이 대사는 진정 만화 역사에서 역대급 신의 한수였다. 저 전개가 얼마나 도전적이고 인간적이고 납득할 수 있고 개 쩔었는지 지금 우리는 알 수 있다.

  • @SINCE_1000_th
    @SINCE_1000_th 3 년 전 +17

    장편 애니 중에 제일 완성도 높은 애니 투탑. 강연,진격거 ㄹㅇ 반박불가임

  • @user-wu5te6sg9e
    @user-wu5te6sg9e 3 년 전 +16

    난 진짜 처음볼때 스토리가 이렇게 흘러갈줄 진짜 상상도 못했지... 역대급 떡밥과 역대급 주인공 서사 역대급 거대한 세계관 설정 띵작 중 띵작

  • @juranlee466
    @juranlee466 3 년 전 +23

    4:12 왤케 길게 보여주세요....

  • @user-lj6ud6sc3r
    @user-lj6ud6sc3r 3 년 전 +101

    진격의 거인 tmi
    주인공집안은 콩가루집안:
    -주인공아빠와 왕가의 후손이 아들을 낳음
    그 아들이 지 아빠 엄마를 거인으로만듬
    아빠는 혼자살아서 9거인중 진격거가 됨
    아빠와 주인공엄마가 결혼해서 주인공탄생
    아빠전처가 주인공엄마먹음
    주인공 흑화해서 아빠전처아들이랑 손잡고, 세계멸망시킴-
    단점:미카사의 작화는 시작부터 지금까지 나아지지않고 있음, 정든 캐릭터 다 죽임
    세계관의 불일치: 모아요님 설명처럼 수천만의 거인이 있는것도 말안되지만 거인의 크기는 80미터인데 벽은 50미터임 그렇다고 거인들이 땅에 박힌것도 아님, 또한 초대형은 60미터, 진격은 15미터인데 진격의 초대형의 발목까지도 안옴
    에니메이션: wit스튜디오에서 mappa로 제작사가 바뀜 (그래서 리바이얼굴 망쳐놈)
    모아요님에 대한 변론
    1:will 마리아
    2:매년 병사지원수는 직업이 많이 없기에 수만명이 넘습니다 그런데 헌병이 될수있는 사람들은 상위 7~10명 정도입니다. 또한 조사병이 주둔병의 역할을 맡기도 하기에 주둔병을 많이 뽑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같은 기수에 들어간 병단은 작중등장 하지 않은것 뿐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러니 조사병단이 많은건 크게 부자연스러운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read_9324
      @read_9324 3 년 전 +1

      ㅘ 3시간전

    • @user-wr3xu9ku6d
      @user-wr3xu9ku6d 3 년 전 +4

      Will 마리아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q9pv7ut2g
      @user-jq9pv7ut2g 3 년 전

      Wls이란마리아

    • @cha7ukwon458
      @cha7ukwon458 3 년 전

      리바이얼굴이 너무 미화되서 나왔던거 같음 난 지금 리바이 얼굴 뭉게진게 좀더 작가의 작화와 개빡친 리바이의 마음을 고루 잘 살렸다고 생각

    • @user-dk5wt6eu5y
      @user-dk5wt6eu5y 3 년 전

      + 아버지 전처가 엄마 죽임, 그 전처 덕에 시조의 힘으로 위기에서 벗어남

  • @user-ix8dd7tb7y
    @user-ix8dd7tb7y 3 년 전 +123

    약스포?
    거밍아웃 장면이 첨 볼 때는 뜬금없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내용 이해하고 나중에 다시 보면 마무리되는 듯한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갑자기 거밍아웃 시작하는 것부터 쥔공이 “이 배신자!!!!”하면서 거인화 하는 부분까지 그 장면이 브금까지 합쳐져서 그렇게 소름돋을 수가 없음

  • @user-wk6qt3vw4p
    @user-wk6qt3vw4p 3 년 전 +9

    8:48 이때 ㄹㅇ리바이 레전드 시절인데 웃긴건 이건 하지메(원작자)가 그린거 아님ㅋㅋㅌㅋㅋㅋㅋㅋ

  • @jj-yj7ih
    @jj-yj7ih 3 년 전 +63

    솔직히 내 인생 원탑 만화.
    완결 얼마 안 남았는데 이렇게 흥미진진하고 거를 타선 없는 만화는 본 적이 없다.
    요즘 매 화마다 ㄹㅈㄷ인 듯
    유일하게 한 만화만 볼 수 있게 된다면 난 이걸 고를 거임.

    • @user-xq2mr1kw7g
      @user-xq2mr1kw7g 3 년 전

      @이름뭐야 1화부터 읽었으면 스토리 파악 가능한데

    • @user-xq2mr1kw7g
      @user-xq2mr1kw7g 3 년 전

      @이름뭐야 어....그래 내가 미안..

    • @user-jz6um5ui7y
      @user-jz6um5ui7y 3 년 전

      완결나면 봐야겠다
      완결되면 저 소환좀 해주세여!!

    • @user-hy1ry2fv5w
      @user-hy1ry2fv5w 3 년 전 +2

      요즘 화마다 매달 5~10일 사이가 기대됌 너무 내용이 한화한화가 재밌어서

  • @user-vi4yr3ou7v
    @user-vi4yr3ou7v 3 년 전 +15

    리바이 너무 조흠... 짐승거인이랑 싸우는 씬은 봐도봐도 재미있어

  • @user-mg8js8df3o
    @user-mg8js8df3o 3 년 전 +49

    13:09
    그리고 엔딩으로 ㅈ망했다...

  • @dowball1866
    @dowball1866 3 년 전 +30

    진격거는 진짜 갓작이다 현실과 판타지를 적절히 잘 조합한 갓 띵작 ㅠㅜㅠ
    공포, 스토리, 인간의 심리, 액션, 전쟁, 다 잘 살렸고 진짜 스토리와 떡밥, 떡밥회수 진짜 개쩌니 꼭 보세요♥

  • @tkdlwmgu7279
    @tkdlwmgu7279 3 년 전 +24

    ㄹㅇ 천재들은 천잰가보다 취객한테 시비가 붙어서 이런 작품을 생각하다니.

  • @user-sg7qp9pq5h
    @user-sg7qp9pq5h 3 년 전 +14

    엘런...
    머플러를 감아줘서
    고마워...

  • @user-ks1uw8zi5c
    @user-ks1uw8zi5c 3 년 전 +67

    이번건 많이 욕을 안하시네 그만큼 욕할게 별로 없다는건가ㄷㄷ

    • @colemr4992
      @colemr4992 3 년 전 +44

      사실 욕할껀 미약한 설정 미스 말곤 하나도 없습니다. 나머진 취향의 차이라고 밖에..

    • @user-tk9uo3nd1n
      @user-tk9uo3nd1n 3 년 전 +31

      그 설정미스도 사실 작가가 숫자 놀음 잘못한거라

    • @seubi6503
      @seubi6503 3 년 전 +7

      @@user-tk9uo3nd1n 지메가 문과라 ㅋㅋ

    • @user-xf3bn2lv7r
      @user-xf3bn2lv7r 3 년 전 +25

      입체기동도 이과 친구한테 맡겨서 설정한 거임 ㅋㅋ

    • @user-tl8lp7ez1c
      @user-tl8lp7ez1c 3 년 전

      솔직히 진격은 트집잡을거없이 재밌게봤음

  • @muangs
    @muangs 3 년 전 +110

    진격거 안보고 만든거 같네

    • @user-ju2zn4rq5w
      @user-ju2zn4rq5w 3 년 전 +11

      저도 많이봤는데 조금 설정부분 이상한게있음 그래도 이정도면 명작이지 ㄹㅇ

    • @user-ml1kh2mr6p
      @user-ml1kh2mr6p 3 년 전 +3

      마크충

    • @muangs
      @muangs 3 년 전

      @@user-ml1kh2mr6p ㅎ

  • @user-ls5nj4pk6w
    @user-ls5nj4pk6w 3 년 전 +13

    거밍아웃은 더빙이 ㅈㄴ잘했음 조곤조곤 웨이터한테 주문하는 느낌으로 했다고 했는데 진짜 더빙 잘했음 그리고 브금... 거인 변신할때 자기 거인 얼굴 쓱 보여주고 거기에 브금이 찰떡임 내 최애장면

    • @DiGIMon74
      @DiGIMon74 3 년 전 +1

      ㄹㅇ 애니 구도 잘짜서 보기좋았는데.

  • @Mang-e_Mang-e
    @Mang-e_Mang-e 3 년 전 +6

    진거 명작인게 큰 스토리로 보면 뒤에 마냥 파워인플레나 흐지부지되는 부분이 없음. 마냥 거인들이 때려부수는 게 아니라
    거인과 인간의 구도가 뒤바뀌는걸 메세지 담아서 너무 잘 그려냄.

  • @user-yk5ud3qf2o
    @user-yk5ud3qf2o 3 년 전 +8

    진격의 거인은 처음엔 아무렇지않게 지나간 장면을 후에 복선으로 활용해서 시작과 마지막을 철저하고 치밀하게 짜놓은듯한 인상을 주고 동료들을 타만화와 달리 살리지않고 후에 사용되지 않을 캐릭터와 강한 인상을 준 캐릭터를 죽이거나 빈사상태로 만들며 죽음을 처절하게 표현하여 더욱 긴장감이 넘치게 만들었습니다

  • @user-qo6kd6mx2u
    @user-qo6kd6mx2u 3 년 전 +53

    ㅋㅋㅋ진격의 거인 실사화 중 유일한 성공은 한지 조에를 맡은 이시하라 사토미의 재발견

  • @user-zw3vu9zh5n
    @user-zw3vu9zh5n 3 년 전 +14

    근데 ㄹㅇ 2000년 후의 너에게 제목 복선은 오졌다고 생각함

  • @StevenGrantRogers
    @StevenGrantRogers 3 년 전 +6

    진짜 애니 몇개 안봤는데 진격의 거인은 작품 자체가 수작인 듯...
    완결나면 슬플 것 같은데 Before the Fall도 애니화 해줬으면 좋겠네요 ㅠ
    비포어 더 폴도 상당한 수작이고 입체기동장치의 개발비화가 참 잘 나오는데다가 주인공 큐크로가 굉장히 멋지게 나와서 감명 받았음 ㅠㅠ

  • @user-mg4xm9zz4x
    @user-mg4xm9zz4x 3 년 전 +7

    솔직히 인간과 거인 사이의 대립을 토대로 한 포스트 아포칼립스물을 기대한 사람들에게는 실망했을 법한 전개이긴 한데 슬슬 풀리는 떡밥을 생각해보면서 보다보면 이렇게 설정과 전개에 빠지게 되는 작품도 적다고 봅니다
    분명 장르변경으로 인해 세계관도 갑자기 거대하게 확장되고 판타지 적인 요소가 강해지긴 했지만 한번 푼 떡밥은 반드시 화수하는 전개, 등장인물들의 세밀한 심리묘사의 변화, 애매모오한 선악 구분이 이 작품에 더더욱 빠지게 하는 것 같아요
    특히 1화부터 나왔던 떡밥과 앞으로 추가되는 떡밥들이 마지막으로 가며 점점 풀려가는 걸 보면서 개인적으로는 그냥 소름밖에 안 돋았네요

  • @user-vk7ln4rn1y
    @user-vk7ln4rn1y 3 년 전 +9

    지금 원작 만화 최신화까지 달렸는데 정신을 못차리겠음 ㅠㅠㅠㅠㅠㅠㅜㅜ 에렌만 잘못한 게 아니라 모두가 잘못했고 모두가 잘못이 없어.. 빨리 완결났으면 좋겟다 제발 애들 행복하게해줘

  • @user-su5no8ss1y
    @user-su5no8ss1y 3 년 전 +1

    정말 기다렸어요~정말 재밌게 보고가요~^^

  • @herbchicken4180
    @herbchicken4180 3 년 전 +41

    7:15 윌 마리아 불------------------편

  • @isanghaeflower
    @isanghaeflower 3 년 전 +10

    다들 에렌 나쁘다 그러는데 에렌 심정을 들어봐야지
    거인들이 평화롭게 벽 쌎는데 갑자기 초대형 거인 새끼가 벽 발로 차서
    에렌이 지 애미 앞에서 죽은거 보고 거인 구축하겠다 이러는게 당연 한거죠?
    근데 에렌이 인간이 거인이였다는 사실을 알고 당연히 에렌이 땅울림 쓴거 아님
    님들 같으면 그거 알고 있는데 민둥민둥 하면서 전쟁 할거? 아니잖슴

  • @qhtjr2020
    @qhtjr2020 3 년 전 +9

    지금이 최고 절정이지 재미 미쳤음 ㄹㅇ

  • @user-hv4pm9us4b
    @user-hv4pm9us4b 3 년 전 +14

    진격의 거인은 ㄹㅇ 최고의 작품임..

  • @feelee4209
    @feelee4209 3 년 전 +6

    만화는 취향에 따라 평가도 천차만별이라지만 지금까지 보여준것만으로도 저는 개인적으로 진격거가 만화로써의 완성도 역대 탑10안에 무조건 든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보면볼수록 대단한 작품

  • @khl_we1220bk
    @khl_we1220bk 3 년 전 +3

    5분전은 못참지아ㅋㅋㅋ

  • @user-yd5rr9lw3d
    @user-yd5rr9lw3d 3 년 전 +1

    고마워요 모아요왜건!

  • @user-kp6hs1mr7o
    @user-kp6hs1mr7o 3 년 전 +15

    어렸을때 엄마가 이걸보고 재미있어서 아직까지도 보고있는 만화

  • @yajch
    @yajch 3 년 전 +17

    7:16 윌 마리아가 아니라 월 마리아 입니다 ㅜㅜ

  • @user-fp6lx6wf7l
    @user-fp6lx6wf7l 3 년 전 +21

    한 작가가 젊음을 다 바쳐 그린 작품인데 마무리가 잘 되서 역대급 명작만화로 남았으면 하네요.

  • @Thesoapmelted
    @Thesoapmelted 3 년 전 +2

    중학생때 일본애니에 관심이 많았던 친구를 통해 진격의 거인을 처음 알게 됐습니다. 근데 그 뒤로 2기가 한동안 안나오길래 관심을 끊었다가,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진격거가 있다는 걸 알고난 후 정주행했습니다. 타이밍이 참 좋군요 ㅎㅎ

  • @Bortkiewiczz
    @Bortkiewiczz 3 년 전 +14

    00:35 이렇게 말해도 비둘기는 이길 수 없지. 조류유튜버 모아요...

  • @lolpyeong_koko
    @lolpyeong_koko 3 년 전 +40

    진격거1기 세계관설명.거인침공
    진격거2기 인간반격실시.
    진격거3기 인간승리
    진격거4기 인간vs인간싸움

    • @user-rq3bm7zo2u
      @user-rq3bm7zo2u 3 년 전 +2

      아..3기때 끝냈어야하는건가
      (진알못)

    • @user-wr3xu9ku6d
      @user-wr3xu9ku6d 3 년 전 +1

      @@user-rq3bm7zo2u 솔직히 이젠 어찌되든 상관읎으.....

    • @user-tk9uo3nd1n
      @user-tk9uo3nd1n 3 년 전 +6

      3기때 끝났으면 망작인데 4기가 있어야 명작인거임

    • @user-rq3bm7zo2u
      @user-rq3bm7zo2u 3 년 전

      @@user-tk9uo3nd1n 아하

    • @sejongking26
      @sejongking26 3 년 전 +2

      @@user-tk9uo3nd1n 망작은 아니고 그냥 평범한 만화였을텐데 4기 때문에 ㄹㅈㄷ 된거

  • @sky6782
    @sky6782 3 년 전 +11

    내가 생각한 최고의 명작

  • @user-px7tw7jc1b
    @user-px7tw7jc1b 3 년 전 +75

    진격거는 가면 간수록 스토리가 산으로 가진 않지만 장르가 바뀌다보니 포스트아포칼립스형 장르를 원했던 독자들이 떠나서 인기가 조금 사그라든거같음

    • @ajdkwn9646
      @ajdkwn9646 3 년 전 +55

      오히려 더 명작이된거지 그동안 리바이전투씬만 바라는 잼민이같은 독자들은 떨어져나간거고

    • @user-uq7xs5qb2d
      @user-uq7xs5qb2d 3 년 전 +5

      @@ajdkwn9646 진격거 영상 댓글 볼때마다 대부분 어린애들이 많이 있긴 했음

    • @mallang474
      @mallang474 3 년 전 +4

      @@user-uq7xs5qb2d 진격거 카페 요즘에 잼민이들이 점령했음. 리바미카 리바엘런 이런 식으로 캐릭터들 커플링만 시키기 바쁘고 찐팬들은 다 나감.

    • @qwerty-og1se
      @qwerty-og1se 3 년 전 +8

      @@mallang474 ㅅㅂ 카페도 그렇고 트짹도 그렇고 죄다 잼민이+부녀자 파티임 작품은 좋은데 팬덤이 ㅈ같어.. 영어되면 걍 해외 레딧 가는게 나음

    • @user-pt7et4nr3e
      @user-pt7et4nr3e 3 년 전 +2

      맞는 말임
      잼민이고 자시고 간에 어쨌든 장르가 바뀌고 주인공이 악역이 되기도 하면서 조금 사그라드는건 어쩔 수 없음
      하지만 개씹 명작이란건 누구도 반박할 수 없지

  • @user-un6hk3jz1u
    @user-un6hk3jz1u 3 년 전 +3

    진격거 만화로 134화까지 다봤는데 볼때마다
    약 10년간 완벽하게 유지되는 스토리와 세계관을
    중학생때부터 구상한 작가가 천재라는 생각이 매번 듬
    지금 이제 몇화만 나오면 결말날거같은데(진짜 최종전투 시작)
    결말이 근데 어느쪽으로 나든 다 이해납득함 배드엔딩이나 해피엔딩이나
    2010년대 가장 완벽한 수작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xbc9718
    @xbc9718 3 년 전 +62

    11:30 일본..?만화 실사화...? 아! 그럼 망했네 ㅇㅇ

    • @user-tg2jh2xt7v
      @user-tg2jh2xt7v 3 년 전 +3

      실사화 다른의미로 명작인듯 ㄹㅇㅋㅋ

    • @user-hy1ry2fv5w
      @user-hy1ry2fv5w 3 년 전

      실사화는 너의췌장을먹고싶어 이후로 재밌게본게없슴 ㄹㅇ

    • @user-oh7kk3js3r
      @user-oh7kk3js3r 3 년 전

      @@user-hy1ry2fv5w 너췌는 원작이 소설이니까 실사화가 아니지.....

    • @HyundaiN_chearin
      @HyundaiN_chearin 3 년 전

      ㅋㅋ 안보고얘기햇나봄 패지말자

  • @utasukisugi3945
    @utasukisugi3945 3 년 전 +8

    난 보면서 주인공 포함 9명이 지성을가진 거인이 될 수 있다는거보고 개쩐다 하면서 더몰입했는데 사람마다 다른듯

  • @ClaudioMarchisio95

    재밌게 잘 봤습니다!

  • @starflowerglasstree3652

    거밍아웃 까는사람 있는데
    어차피 아르민이랑 엘빈이 눈치깐 상황속에서 계획 발동시킨 상황이였고
    거기서 거밍한거라서 난 노상관이였는데
    그리고
    8화였나? 그엘렌 아버지 가 주사기 들고 이상한 멘트랑 행동 회상하고 그다음에 엘렌 거인화 한거에서 바로 거인은 인간이구나 눈치깠었는데.... 이미1기에서 눈치깐사람들 겁나많아서
    거인 정체는 별로 안궁금했는데...

    • @GV-uf9dz
      @GV-uf9dz 3 년 전

      ㅇㅈ 이미 다 1기부터 복선을 깔아놓은 거라 제대로 봤으면 거밍아웃은 깔게 없음

  • @SengokuYugio
    @SengokuYugio 3 년 전 +5

    애니랑 작화가와의 역량 차이가 심한 작품이 오렌지로드... 애니판 일러스트레이터가 '다카다 아케미'라는 거의 최강급 일러스트레이터라... 만화와의 작화 차이가 너무 엄청나서... 원작자는 오렌지 로드 이후로 버티지 못하고 은퇴

  • @user-px5ri3xs7b
    @user-px5ri3xs7b 3 년 전 +4

    최근에 정주행 했는데 걍 스토리가 이보다 탄탄할수 없는거 같음 1,2,3기가 다 재밌는건 작붕이 안나서 그런듯

  • @user-gl6bm6vf4d
    @user-gl6bm6vf4d 3 년 전 +18

    꿈과 희망도 없던 1기의 암울한 분위기가 엄청 신박하고 좋았죠.
    여러가지 설정이 밝혀진 지금은 이야기가 너무 어려워져서 자연스럽게 끊게됨 ㅜ 5:52 모아요님 말 백번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