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다시 30프레임 시대로! 플스5 프로 존재 이유 1도 없다 외 | 게임 헤드라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 2차 인용 시 제 채널이나 영상도 출처 표기 부탁합니다.
    * 제 부족으로 오역, 착오, 잘못된 정보가 꽤 있습니다. 뭔가 이상하면 원문을 확인해주세요. 죄송합니다.
    0:00 유튜브 자막 지원.
    0:03 "플스5는 더는 그토록 열성적으로 약속했던 60프레임을 달성할 수 없는가?"
    exputer.com/exputer/ps5-next-...
    7:28 "플스5 프로 개발자 평가 - 난 플스5 pro의 존재 이유를 이해하는 사람을 단 한 명도 만나보지 못했다"
    / ps5_pro_developer_verd...
    metro.co.uk/2024/03/26/ps5-pr...
    모험러는 1인 전업 유튜버입니다. 여러분의 시청과 후원으로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정기 후원(채널 멤버십): / @kradventurer
    모험러의 세컨드 채널(모험기): / @newadventurer
    트위치: / conatumer
    #모험러 #게임뉴스 #게임헤드라인
  • 게임

댓글 • 466

  • @gamer_lafan
    @gamer_lafan 개월 전 +102

    플5의 문제는 아니고 스파이더맨, 라챗, 호라이즌을 보면 최적화에 얼마나 자금과 시간이 투입되는지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죠. 플스5 프로가 나오면 모든게 해결될것 같지만 오히려 깡성능 믿고 최적화에 대한 지원을 더 깍아 발매할 확률이 더 커보입니다. 그냥 개발사가 최적화에 돈을 쓰기 싫은거죠.

    • @Sharkzzizzi
      @Sharkzzizzi 개월 전 +18

      ㄹㅇ 이게 맞지 dlss 믿고 배짱부리는 것도 꼴뵈기 싫음

    • @Sjgodblessall
      @Sjgodblessall 개월 전 +3

      콘솔은 특유의 게임 이식 로직때문에 성능이 프레임이랑 비례되진않는다 들었어요 즉, 프로나와봤자 상황이 달라지지않을 수도 있다는사실

    • @xestia2749
      @xestia2749 개월 전 +5

      PC판도 코로나 탓하면서 gpu 성능 짬처리 개적화했는데 3배 좋아지는 성능믿고 프로도 걍 똑같은 짓 할듯요

  • @O_Oa
    @O_Oa 개월 전 +41

    게임사의 목적은 유저가 게임을 사도록 만드는 것이지, 유저가 게임을 즐기거나 클리어 하는지 따위는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구매 버튼을 누르도록 만드는 비주얼에 집중하고, 내용이나 최적화는 무시하는 거겠죠.

  • @17kHz
    @17kHz 개월 전 +54

    60프레임&저화질보다 30프레임&고화질을 더 선호하는 입장이긴한데
    문제는 30프레임인데도 고화질이 아닌 경우가 많다는 것.

    • @S1d9B5pq7HsT1
      @S1d9B5pq7HsT1 개월 전 +7

      60프레임은 평범해야하고 30프레임은 뛰어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파판7 리버스와 같이 60프레임이 평범이 아닌 저화질인 것은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 @17kHz
      @17kHz 개월 전 +3

      @@S1d9B5pq7HsT1 동의해요. 상대적으로 비교하려다보니 60프레임&"저화질"이라고 표현했지만 실제론 말씀하신 것처럼 "평범/무난한 화질"이어야 이상적이겠죠.

    • @nvvAve
      @nvvAve 개월 전 +2

      난 반대 픽셀 그래픽이어도 60프레임 2d 그래픽을 더 선호할 정도임 그래야 액션게임도 2d여도 맛깔나고 재밌음

    • @user-sr1ki7oh9v
      @user-sr1ki7oh9v 개월 전

      @@nvvAve 애초에 화질 이야기 하고 있는데 픽셀 그래픽이 왜 나오는겨

    • @nvvAve
      @nvvAve 개월 전

      @@user-sr1ki7oh9v 겨드랑이

  • @seminkang4996
    @seminkang4996 개월 전 +106

    플스5보다 필요한 건 개발자의 노력과 개발사의 양심이다.

    • @sklee5536
      @sklee5536 개월 전

      제작비 문제도 있어서 직원들 엄청 잘라내는 상황이라 쉽진않네요

    • @user-ou1ep4zn1v
      @user-ou1ep4zn1v 개월 전 +7

      이게 다 개발자들이 노오오력을 안해서 그래!

    • @seminkang4996
      @seminkang4996 개월 전

      @@sklee5536 프롬소프트나 라리안스튜디오가 엘든닝과 발더스게이트3 개발할 수 있었던 이유가 경험 쌓인 개발자들과 함께여서 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 @user-if8fw6zz5m
      @user-if8fw6zz5m 개월 전

      가격인상에도 불평불만없이 판매량을 지켜줘야하는건 소비자의 양심??

    • @Rensj382
      @Rensj382 개월 전 +7

      개발자의 노력과 양심으로 해결될 문제면 벌써 해결됐지 스폰서나 주주들 니즈가 제일 영향이 큰데 얘들도 손해보는 투자는 안함 개발에 돈 내는 사람들 입장에선 기한과 실적의 가성비가 중요하지 유저의 니즈가 아님 그리고 퀄리티 높은 게임일수록 개발기한 늘어지면 코스트증가에 따른 스튜디오 재정부담이나 여러가지 생각하면 지금 게임시장은 그냥 가불기임

  • @user-qs7gr7dc9j
    @user-qs7gr7dc9j 개월 전 +55

    솔직히 차세대 게임이라는것들 대부분 플4시절 호제던이나 갓오브워보다 못한 그래픽인거 천지던데 성능의 문제가 아니라 최적화를 개판으로 하는거지

    • @purplehaze7572
      @purplehaze7572 개월 전 +1

      그렇게 만드느라 기간, 인건비, 개발비용이 미친듯이 깨져서
      소니가 존나 손해라고 액블인수때 증언한 건 잊으심?
      갓겜들은 맞는데 개발사들이 다 그런 자금력을 가졌나요?
      투자자들은 뭘 믿고 수십 수백억씩 투자해주나요?
      개발자 1명 인건비만 연봉 생각해보세요
      인디게임들도 개발비 아득히 날아갑니다

    • @user-zr3rb9xk7t
      @user-zr3rb9xk7t 개월 전 +12

      ​@@purplehaze7572지금 개발자들 연봉 게임사 지들이 폭등 시킨거지 누굴 탓해? 솔직히 그 연봉에 비해 제대로 일한다고 생각되지는 않은데 언제부터 제일 첫 고민이 게임이 재밌냐 아니냐가 아니고 제대로 겜이 돌아가냐가 되어 버렸나? 단적으로 우리나라 야구 거품연봉과 같은거지

    • @user-if8fw6zz5m
      @user-if8fw6zz5m 개월 전

      ​@user-zr3rb9xk7t 최저임금도 깍자

    • @user-zr3rb9xk7t
      @user-zr3rb9xk7t 개월 전

      @@user-if8fw6zz5m 개뜬금없이 최저임금타령 ㅋㅋ

    • @SanctaTerra
      @SanctaTerra 개월 전

      ​@@purplehaze7572그래서 게임 가격도 존나 올린거 아닌가요? 그래도 모자란가

  • @sakbar1
    @sakbar1 15 일 전 +2

    소수 특정 게임들 최적화가 문제긴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의 문제가 차세대 기기 나올때마다 당시점에서 하드웨어가 부족하게 나옴
    그러다보니 출시 3~4년 동안 전용 타이틀도 거의 없이 이전 세대 기기와 타이틀 공유로 나오는데 차세대 버전이다보니 그래픽 프레임은 향상되도 성능이 딸려서 완벽 구동이 안되는거임
    PS4 초기 모델도 그랬었고, PS5 초기 모델도 현역 콘솔 기기치고 성능이 부족하게 나왔음
    결국 PRO를 사야만 고사양 게임들도 최대한 원활히 돌아가는 테크로 소니의 장사 마케팅임
    그리고 PC와 콘솔 프레임을 동일하게 놓고 비교하기엔 무리가 있음
    콘솔로는 30프레임만 나와도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정도지만 PC로는 더 높은 40프레임이 나와도 플레이가 거슬리고 PC로 콘솔 30프레임 정도 나오려면 최소 50프레임 이상은 나와야함
    사실상 PS5 프로가 꼭 필요한 이유는 PS5의 성능이 현역 콘솔 기기에 부족하기 때문
    GTA6 나오면 장담하고 기존 PS5로는 성능적으로 부족하게 즐겨야하고, 어느정도 제대로 즐기려면 PS5 프로가 되야할거임
    콘솔 짬밥상 플스는 이제 차세대 초기 모델 사는게 아님
    차세대 초기 모델 사봐야 3~4년 정도는 전용 타이틀도 없고, 이전 세대와 타이틀 공유됨
    3~4년 정도 이후에야 이전 세대 타이틀 동시 출시 끊겨서 진정한 전용 타이틀들 나오기 시작하는데 그때 되면 성능 부족으로 프로를 사야하는 로테이션임
    콘솔알못들은 프로는 안사고 PS4 -> PS5 -> PS6 테크 탄다는데
    사실상 PS4 PRO -> PS5 PRO -> PS6 PRO 테크 타는게 효율적이고 현명함

    • @user-vx7cu1cl4k
      @user-vx7cu1cl4k 13 일 전 +1

      프로나와도, 성능부족한건 매한가지 입니다.
      애초에 콘솔자체가 , 가격이 낮아야 판매가 되니 , 출시당시의 하이엔드급 글카는 못박죠.
      그리고 4 5 6 테크를 타든 pro 라인을 타든 선택의 문제지 뭐가 더 효율적이고 현명함의 문제는 아니죠.
      굳이 네이밍을 플스5 플스5 프로 이렇게 나누었지만 , 사실이게 말장난이지 글카1080 2080 3080 4080 이런식으로 글카 업글개념에 가까운데
      1080 - 3080 사면 알못이고 2080 -4080 사면 효율적이고 현명한거임? 콘솔얼마하지도 않는거 그냥 쭈욱사거나 , 중고로 팔고 사면 되는겁니다.
      핸드폰 1개에 200만원하는 시대인데 , 프로가 효율적이니 이러면서 3년정도 존버하는게 효율적인가요? 중고딩처럼 자금적으로 부족하거나 , 그럼 모르겠는데
      적어도 경제적으로 그렇게 쪼들리지 않는 사람들에겐 , 하고싶은거 3년참는게 더 비효율적입니다. gta6 이 ps5로는 당연히 성능적으로 부족하겠지만 , ps5프로도 장담못해요.
      gta5 , ps3 , 엑박360 으로 나왔을때 , 다음모델 나와야 원활하게 즐기겠네 했지만 ps4 , 엑원에서도 만족스럽지 못했고, 플4프로도 만족스럽지 못했고 , 결국 ps5 버전급 되야 만족스럽게 플레이 가능했던것처럼요. 이제 콘솔은 어떤 모델이 나오든 , 오리지널이든 프로든 출시 초기에나 성능적으로 만족스럽지 , 그 시대에 맞게 게임이 또 제작되면 , 결국 금방, 성능적으로 딸립니다. 어쩔수없어요. 그래서 코어게이머들은 콘솔도 있지만 , 메인은 pc 고사양으로 맞추는거구요.

    • @sakbar1
      @sakbar1 13 일 전 +1

      @@user-vx7cu1cl4k 본문의 요점을 이해하지 못하시는듯 하네요
      판매량이 올라가고 어느정도 대중화 되기 시작한 PS4 PS5는 차세대 기기로 나오자마자 부족한 성능과 3년 정도까지 타이틀의 부재는 동일한 문제였습니다
      PS4때는 그래도 출시되고 3년 이후에는 타이틀 쏟아지기라도 했는데, PS5때는 출시된지 4년이 되가고 있는데 타이틀이 PS4 3년차때 반에 반도 못미치죠
      차세대 기기 나오자마자 바로 구매하는 시점이 딱히 활용도가 떨어진다는건 팩트입니다
      콘솔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가 독점작인데 차세대 기기 구매 후 이전 세대와 타이틀 공유되고, 리마스터나 하려고 차세대 구매하는건 매리트가 없죠
      그래서 어차피 차세대 나오고 3~4년 동안은 침묵기니까 PS4 PRO -> PS5 PRO -> PS6 PRO 테크 타는게 합리적인 소비인게 팩트죠
      중고딩이니까 휴대폰, 게임기, PC쪽 관심도와 부심이 있으니 해당 위주로 소비를 많이하고 아깝지않게 나올때마다 산다는 마인드죠 (혹은 성인이지만 경제적인 능력이 낮아서 이런 종목쪽으로밖에 소비 힐링을 느낄 수 밖에 없는분들)
      실질적으로 봐도 경제적으로 여유되는분들은 부동산이나 자동차 더 스케일이 큰 취미 활동에 관심과 소비쪽이라 휴대폰이나 플스 PC 같은거에는 신제품 나온다고 중고 팔고 사고 하고 하지도 않은분들이 많고, 이런분들일수록 살때 금액에 제한 받지않고 좋은걸 사려하고 신제품 나온다고 열광해서 매번 사는 사람들이 아니다보니 살때 합리적인 소비를 더 원하는분들이 많습니다
      오히려 경제적으로 여유 없는분들이 본인의 자금력으로 할 수 있는것들이 휴대폰 게임기 PC 정도 수준이니 해당 분야에 상위 스펙 유지하고 보유하는 경우가 많은게 현실이죠
      주변만 봐도 나이 먹고 능력되도 게임할 시간이 없어서 & 시간이 생겨도 다른 취미 생활을 즐기기 위한분들 보면 수도권 역세권 브랜드 아파트에 독3사나 제네시스 이상 타고, 쇼핑이나 골프치러 다니기 바쁘지
      휴대폰 PC 휴대폰에 관심 많고 중고로 팔고 신형 사고 이쪽에 관심 많고 부심부리는분들 보면 나이 먹고 부모님과 같이 살거나 월세나 끽해봐야 원룸 투룸 전세 살면서 차도 좋은거 좀 타려면 카푸어 아니면 안되고 하다보니 인생 최대 업적이 중고딩들도 돈 좀 모으거나 선물로 받을만한 수준인 IT쪽 기기인분들이 많습니다
      동창회만 나가봐도 경제적으로 여유있어서 좋은 집에 좋은차 끌고 다니는 친구들 보면 휴대폰이 대부분 구형인 경우가 많고 시계는 명품 시계인거 흔히 볼 수 있고
      경제적으로 여유 없는 친구들 보면 최신폰 부터 해서~ 서브폰에~ 스마트워치에~ 테블릿은 기본이고, 자랑할게 스마트기기 그래픽카드 PC 플스 샀다~ 뭐 이런거뿐이죠
      고작 소형 전자 기기 같은거 따위에 자금력 운운하시는거는 좀 많이 유치하지않나 싶네요
      현시점에서 소니의 차세대 콘솔은 차세대 라는 마케팅을 이용해서 판매량 높게 나오지만 성능면에서나 효율성면에서나 메리트 없는 기기가 맞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몇년 뒤 소비자들에게 PRO를 출시해서 또 판매하는 뻔히 보이는 소니의 패턴인데 효율성으로 따지면 후자를 사는게 합리적인거 역시 맞고요

  • @aaa-jk4lf
    @aaa-jk4lf 29 일 전 +8

    더 나은 사양의 콘솔이 발매되는건 당연히 환영할 일임
    문제는 개발사들이 더 좋은 성능의 콘솔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보다는 그냥 그 성능만 믿고 최적화를 포기해버린다는 거지
    플5프로가 개쩌는 성능으로 나와도 결국 상황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심각해질 수도 있음.

  • @jinchaehoon
    @jinchaehoon 20 일 전

    PC는 모딩 하는 재미가 있지요 파일 뜯어서 TAA 끄고 bloom dof 같은 것들 끄고 취향 대로 플레이 할 수 있어요 !!

  • @ayylmao02
    @ayylmao02 개월 전 +6

    최적화 하기 쉬운 콘솔에서도 최적화 지랄나면 게임사들 직무유기하는거 인증하는꼴 아닌가?

  • @min-sf6fc
    @min-sf6fc 개월 전 +1

    요즘은 ai가 최적화랑 버그 좀 잡아줬으면 싶음... 어차피 게임사들 돈도 안 쓰고 너무 안 잡고 나오니까.. ai라면 계속 체크하면서 확인할 수 있을듯.

  • @hammkers7
    @hammkers7 개월 전 +30

    그래픽 좋은 스컬엔 본즈보다 뱀파이어 서바이버를 더 재밋게 한거같네요.
    그래픽에 투자를 줄이고 기획이나 게임플레이 단계에 더 신경 써줬으면 하네요.

  • @kiritokirikaya3744
    @kiritokirikaya3744 개월 전 +2

    그래픽 보다 프레임 우선 좀 해 주면 않됩니까?! 플4 때 그래픽정도 괜찮은데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최신 고사양 게임에서 2060으로 돌릴 때 FHD인데도 60fps 이하로 떨어지는 마당에 2060S급인 PS5도 그렇게 나올 수가 없다는 것임

  • @jinyeopshin2724
    @jinyeopshin2724 개월 전 +51

    진짜 갓오브워 라그나로크가 엄청난 게임이였군요

    • @fuzzywuzzy5677
      @fuzzywuzzy5677 개월 전 +12

      아무래도 퍼스트파티니 당연한 감도 없진 않지만, 그래도 산타모니카 최적화 실력은 경이롭긴 함

    • @m880912
      @m880912 개월 전 +6

      플4기반 으로 제작되서 그런거다 라고 하기에는 그걸 감안하고 봐도 라그나로크의 비쥬얼과 여러 액션은 놀라운 수준이고 그걸 플4에서도 상당히 무난하게 돌아가도록 한건 확실히 엄청남..그것도 전작부터 유명한 로딩없앤 기술로..
      표면적인 비쥬얼외에도 기술적 성취나 제작진들 노고가 엄청나긴함..

    • @wansung9662
      @wansung9662 개월 전 +4

      진짜 라그나로크 깜짝 놀랐음 그래픽에 최적화 플4에서 돌아가는거 보고 코리발록 찬양할수 밖에 없더라

  • @DK4751
    @DK4751 개월 전 +77

    로닌은 그냥 팀닌자 기술이 ㅈㄴ 구린거지

    • @tlsdml45
      @tlsdml45 개월 전 +7

      인왕2까지는 그래도 그 기종에 맞게 괜찮은줄 알았는데.. 와룡때부터 제대로 뽀록났지 ㅋㅋ

    • @m880912
      @m880912 개월 전 +7

      인왕이 혁신이긴했음 ㅋㅋㅋ 인왕1이후 그 에셋을 아직도 이렇게 돌려먹음

    • @thefool4078
      @thefool4078 개월 전 +3

      팀닌자 xbox 로 doa3 동발로 나올때 다른게임들이 눈에 들어오지 않을정도의 그래픽이엇는데 어쩌다 이리됏냐

  • @Blackhwani
    @Blackhwani 개월 전 +11

    개인적으로는 그래픽이 좀 떨어져도 고 프래임을 선호하는데... ㅠㅠ

  • @user-it7cj5xl3g
    @user-it7cj5xl3g 개월 전 +2

    4k 60 언제 오나요?

  • @Lurense
    @Lurense 개월 전

    플스5 산지 3달이 넘어가는데 사고 한 일주일 열심히 하고 그 뒤로는 한달에 한두번 키는거 같네요... 스팀도 마찬가지지만 게임이 비싸다보니 PSN 카탈로그 업데이트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 @user-xl1ot5jx7o
      @user-xl1ot5jx7o 개월 전 +2

      전 방열판 두꺼운 제일 초기버전을 되팔이 가격에 비싸게 샀는데.. 독점작 3개인가 즐기고 쭉 봉인중이네욤 ㅠㅠ
      PC 도 쓸만한건 가지고 있지만 설정하는게 귀차나서 몇달전에 엑박SX + 게임패스2년치 구매해서 즐기는게 더 엑박이 훨씬 잼있더군요 ㅋㅋ
      게임패스랑 스팀이랑 중복되는게 많은데도 엑박에서 즐기는게 진동도 저 잘오고 겜성느낌이 달라서 재미도 다르더군요.

    • @Lurense
      @Lurense 개월 전

      @@user-xl1ot5jx7o 전 요즘 할거 없어서 PC게임만 하고있네요... 림월드 재밌당...

  • @xcvlkgmkwyery
    @xcvlkgmkwyery 개월 전 +25

    차세대 플스는 8k 해상도 지원한다는데, 정작 게임은 아직도 fhd 60프레임도 안 나오는 것이 대다수

    • @namu_c
      @namu_c 개월 전 +5

      해상도 지원은 원론적인 출력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 뿐이지 그 해상도로 게임을 어느정도 돌린다는 얘기는 아니죠
      예를 들면 라즈베리파이4가 4K 듀얼모니터를 지원하는데 유튜브 재생은 1080P재생도 완벽하게 돌리지 못하는 스펙이라는건데
      지원해상도는 그저 지원만 한다는 얘기인거죠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8K는 4090 조차도 버거로운 수준이라서 콘솔에서 너무 바라면 안됨...

  • @taijonglee2428
    @taijonglee2428 개월 전 +5

    그래픽에 치중하는 이유가 팔기 좋다는 이유도 있겠지만 개발자 입장에서도 그게 쉽기 때문이겠죠.
    게임성은 역량이 필수인데 그래픽은 인원과 시간을 때려박으면 비례해서 올라가기 때문에
    능력이 없어도 외관은 좋게 나옴.
    이러다보니 인건비로 제작비는 미친듯이 올라가는데 그래픽만 좋고 재미 없는 게임이 쏟아짐.

  • @kingaristocat
    @kingaristocat 개월 전 +13

    제한없는 30 프레임ㅋㅋㅋ

  • @user-tw3qz4xh7e
    @user-tw3qz4xh7e 개월 전 +1

    도그마2처럼 나오면 킹갓성능 PC라도 답이없군요 갈수록 게임 예약구매가 꺼려집니다

  • @dneptune3675
    @dneptune3675 18 일 전

    저는
    큰 tv 와 햅틱컨트롤러 거실 쇼파에 누워서 하는 그런것도 큰 매력을 느끼는 펀입니다
    물론 pc버전이 더 뛰어날수 있겠지만
    퍼포먼스 없던 시절을 생각하면 감뇌 하고 쓰는편입니다
    저는 그래픽보단 프레임 매끄러운게 더 좋아서요^^;;

  • @user-ku2qw5nl1h
    @user-ku2qw5nl1h 개월 전 +2

    게임의 성공 - 투자 유치와 회사키우기를 위한 문어발식 확장 - 비싼 개발자 채용 - 급한 확장에 내부 커뮤니케이션 문제 발생 - 게임 퀄리티 저하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1

    저사양 게임은 60/120fps로 나오지, 고사양 게임은 30fps 고정이 기본이고 이전 콘솔에서도 그렇게 나오는 경우가 있었는데, 콘솔의 업글 주기는 7년 정도이고 글카의 업글 주기가 2년 정도이다 보니 성능 차이가 당연히 날 수 밖에 없으니까, 다이 크기를 보자면 GPU 쪽은 메인 스트림 글카 수준이고 업글 주기가 길어질 수록 성능 격차가 벌어지기 때문에 프로를 통해서 GPU 성능을 한단계 높일 수 밖에 없음

  • @RowShileds
    @RowShileds 개월 전 +20

    시대가 어느땐데 60프레임 방어도 못한다고 하냐? 그냥 지금 개발자들은 실력이 없다고 광고하는거나 다름없다.

    • @xestia2749
      @xestia2749 29 일 전

      스크린샷이 게임보다 더 용량이 큰 40KB 슈퍼마리오라거나, 디지털 세상에 인스톨 불가능한 곳이 없는 둠 원조 개발자들이 더 돋보이는 지경이네요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그런데 PC도 예전보다 사양이 높아져서 2060에서 FHD 조차도 60fps 이하로 나오는 경우(레지 4 RE)가 있는데, PS5가 2060S급 성능이다 보니까 고사양 게임에서 60fps 이상을 바라는건 무리임...

    • @DamulStation-vk3hp
      @DamulStation-vk3hp 20 일 전

      옛날 개발자들은, 정말 속속들이 다 알고 개발했죠..
      정말 미세한 부분까지 다 알아야 40KB안에 채울 수 있으니까요.
      더욱이 패미컴 개발자라면, 극악한 메모리 사정으로 인해서 최적화에는 거의 엄청난 전문가일 겁니다.

  • @user-ws5nu8yk2c
    @user-ws5nu8yk2c 16 일 전 +1

    우리는
    60프레임 이상의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필요로 합니다. ㅡ ㅅ ㅡ,

  • @user-nt8dy4xw9r
    @user-nt8dy4xw9r 개월 전 +4

    예상했던 일입니다. 언리얼 엔진5 나나이트 발표 때 차세대 콘솔 목표치가 1080p/30fps라고 했었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문제는 지금 나오고 있는 게임들이 그 정도의 비주얼을 보여주지도 않으면서 최적화가 잘 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겠지요. 매트릭스 데모 정도의 그래픽이라면 30fps이라고 해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user-iv9il1uc2q
    @user-iv9il1uc2q 개월 전 +6

    고화질 30프레임 하겠다는 개발사들 보면
    그냥 기술력 부족과 최적화 비용절감에 대한 핑계로 보임

  • @flynoa4012
    @flynoa4012 개월 전 +11

    그란투리스모도 60프레임 하려면 맴핑소스 화질저하, 반사효과 빠지는 등..
    포기할게 꽤나 많습니다. ㅠㅠ

  • @j.heeyune4089
    @j.heeyune4089 개월 전 +6

    7 리버스는 미니게임 보상을 제대로 타먹으려면 퍼포먼스 모드로 돌려야 합니다. 30프레임으로 너무 힘들어

  • @dawoon2860
    @dawoon2860 개월 전 +3

    플5프로가 프레임향상을 보장해주지 않는다면
    그냥 GTA6때문에 구매의사를 가졌다가 되팔이 놈들때문에 욕하고 돌아설 그런 기기에 불과할거 같은데

  • @comeontg7883
    @comeontg7883 개월 전 +30

    4k 120프레임이니 호들갑 떨었던게 엇그제 같은데

    • @namu_c
      @namu_c 개월 전

      해상도 지원일뿐임 그 지원 해상도에서 어느정도 그래픽을 돌린다는 얘기가 아니라
      아마 2D게임은 그 스펙으로 돌릴 가능성이 있음

    • @gogogo587
      @gogogo587 개월 전 +1

      저사양 게임 240도 가능하지

    • @user-iv4sf2gf1i
      @user-iv4sf2gf1i 개월 전 +5

      60만원으로 그게 가능했으면 다 플스샀지

    • @M4D4F4K4.
      @M4D4F4K4. 10 일 전

      다 ㅈ구라

  • @A-Moon-
    @A-Moon- 개월 전

    토폴로지와 최적화에 신경 쓰던 세대들은 어디갔나... 프레임 중요한데

  • @user-cc4lu7wg1v
    @user-cc4lu7wg1v 개월 전

    PC가 콘솔보다 뛰어난 부분중 하나는 모드 아닐까요? 또 한글화가 안된 게임도 유저한글화 같은게 가능하기도 해서 PC게임을 사는데 망설임이 덜 하다는것도...

  • @Lucciola_shu
    @Lucciola_shu 개월 전

    플5 차세대로써 젤 기대됐던게 고화질 60프레임 이였는데 막상 뚜껑 따보니 플4랑 별 다를바 없어서 실망했었지.과연 플5 프로는 어떨지

  • @gry707
    @gry707 개월 전 +4

    개발자의 최적화 노력(돈)을
    유저의 플레이환경 업그레이드와
    비싸진 게임가격과 DLC구매로
    마냥 떠넘기는듯한 느낌인데
    유저들도 나름 힘들어지고있음.

  • @MrXkr
    @MrXkr 개월 전

    엑박으로 해일로 1, 2를 충분히 재미있게 즐긴 경험으로 이야기하자면
    끊김없이 꾸준하게 30후렘을 뽑아준다면 충분히 만족함
    근데 게임 플레이하는데 평균 후렘이 30후렘이 나온다면서 실 플레이는 들쭉날쭉한 후렘을 보여준다면 욕 쳐맞을 각오해야함

  • @morikun7317
    @morikun7317 개월 전 +7

    게임을 장인정신없이 겉포장만 화려하게 하고 대충 만들어 내니까 부담은 유저한테 다 가는 거지 뭐. 그래서 요즘은 얼리억세스도 많고 미완성작을 그냥 내는 경우도 많고 추후업뎃도 빈약하고... 한 게임을 공들여 만드는 것보다 다작을 하는 게 돈이 훨씬 더 되거든

  • @user-nk6xb9ti5w
    @user-nk6xb9ti5w 개월 전 +2

    호라이즌 은 존경스러운 최적화구만....

  • @-.--__--.-
    @-.--__--.- 21 일 전 +1

    애초에 그래픽카드 하나보다 싼 게임기에 PC급의 퍼포먼스를 바라는게 이상한거지
    돈있으면 고사양컴 맞추는거고 돈없으면 콘솔사서 하면 되는거고

  • @sean7082
    @sean7082 개월 전 +4

    솔직히 콘솔은 원래부터 하이엔드 PC 같은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PC보다 싼 기기로, 게임에 특화된 그런 물건이었는데, 언제부터인가 중상 정도의 PC의 퍼포먼스를 콘솔이 내길 기대하니까 문제인 것이겠죠. 닌텐도는 그 본질을 잘 아니까 그래픽 향상에 회의적인 것이고요. 소니는 그래픽 높은 트리플A 게임을 지향하다가 감당 못 하게 된 것이고요.

  • @Story13576
    @Story13576 개월 전 +30

    솔직히 레데리2 보다 비쥬얼적으로 엄청나다고 생각 되는 게임은 없는데 프레임은 개박살남

    • @user-rm4xz7rj5e
      @user-rm4xz7rj5e 개월 전

      호포웨 해보심 ?

    • @scentofgrass00
      @scentofgrass00 개월 전 +1

      호포웨가 지리긴 함. 근데 아직도 호포웨가 최고고 한동안도 호포웨가 최고일거 같다.

    • @Gdori97
      @Gdori97 27 일 전 +1

      레이트레이싱 없어도 그래픽 지리는게임들 많은데 오히려 레이트레이싱 들어간 게임들이 비주얼이 박살 나있는게 현실... 텍스쳐만 4k로 뽑아내면 뭐하냐고;; 레이트레이싱 안키면 세부그림자가 없는수준인데 ㅅㅂ 그래놓고 프레임도 개박살나서 하기 짜증나는게임들이 너무 많음

  • @user-hi9mp1ot3n
    @user-hi9mp1ot3n 개월 전 +1

    물론 콘 한계 있지만 개발자들 최적화 포기 한 것이 더 큰 문제야 과거 게임들 보면 이게 가능해 하는 게임들 많음 요즘 그래픽 떡칠하고 최적화 사망 각 비싼 그래픽 카드 무슨 소용인가
    생각 들 때 있음

  • @user-en3co9hx5e
    @user-en3co9hx5e 개월 전 +1

    그냥 pc업글이나 구매하는게 제일 좋은선택같습니다

  • @light-light
    @light-light 개월 전 +19

    30프레임으로 하면 눈 베리니까 문제인거임. 60프레임이 눈이 편안함...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그런데 콘솔이 오래전부터 전통적으로 30fps 였고 일부는 60fps로 나오는 경우가 있었음...

  • @HUzb-lg9nb
    @HUzb-lg9nb 개월 전

    아타리 쇼크 까지는 아니더라도 혁신적인 기술이나 방법론 나오기 전까지 장기 침체기가 올지도

  • @likeitjj_5
    @likeitjj_5 개월 전

    이런 퍼포먼스 문제가 계속 생기면
    소비자 입장에선
    안 사는 것도 하나의 해결 방법 아닐까요?

  • @jjangrymoomin762
    @jjangrymoomin762 개월 전 +11

    1440p(최소1080p)에 60fps는 표준이 되어야 한다.

    • @sean7082
      @sean7082 개월 전 +1

      작년 기준 스팀 모니터로 따지면 1440p가 15%, 1080p가 60%니까, 사실 1080p에서 잘 돌아가고, 1440p에서 그럭저럭 돌아가면 만족하는 선에서 그쳐도 된다는 감각일 것 같네요.
      올해 기준으론 1440p가 19%, 1080p가 59%근처이고, 4K는 3.5% 근처인 듯...아마 지금 당장 다음 스탠다드가 되는 것은 4k가 아니라 1440p가 아닐까 싶네요.

    • @gogogo587
      @gogogo587 개월 전 +1

      1440 TV로 하면 픽셀 많이 보여서 안됨

  • @user-cg2ig8hw8b
    @user-cg2ig8hw8b 개월 전

    요즘 개발자들은 개발 최적화 따위 안하고 그냥 DLSS, RTS 같은 기술로 때울려고 함
    문제는 콘솔에서는 이런 기술도 못써 먹고 있죠
    RDNA2 이라 RTS 사용 가능할듯 한데

  • @kunee9358
    @kunee9358 개월 전

    개발 단계에서부터의 개적화가 문제인건가

  • @user-kw2fq2ew2s
    @user-kw2fq2ew2s 개월 전

    프레임보다 그래픽을 유져들이 선택하니까. 이건 다음세대가 나와도 30프레임 똑같을듯

  • @user-dz8xj4rg3p
    @user-dz8xj4rg3p 개월 전 +1

    플스5프로 솔직히 플스4에서 플스4프로 나왔을때 해상도 약간 좋아지고 로딩속도
    조금 빨라지고 프레임이 월등히 나아지
    진 않았었는데 아마도 이번에도 그렇게
    나올것 같음... 그게 뭔가싶다 시대도 많
    이 변화했고 그렇게 해서 10만원더 높여
    서 팔고 뭐하는 짓인가.. 약간의 업그레이
    드 하고 프로라고 내놓은 콘솔기기 일뿐
    인데 한심하다 소니도

  • @zzkzine2212
    @zzkzine2212 개월 전 +5

    GTA 6 절망편 : PS5 PRO 에서 30프레임, PS5 일반판은 업스케일링 적용한 30프레임 ㄷㄷ

    • @GOM_Bal_Ba_Dack
      @GOM_Bal_Ba_Dack 개월 전 +1

      꼬라지 보면 이게 유력한듯

    • @user-io3qn3jl5k
      @user-io3qn3jl5k 28 일 전 +2

      씹절망.... 1년간 안사고 만다.

    • @pepeisdog
      @pepeisdog 26 일 전 +1

      이게 제일 유력해 보인다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GTA V도 PS3 기반에서 30fps 고정이었고 720p였음...

    • @M4D4F4K4.
      @M4D4F4K4. 10 일 전

      좀만기다리면 pc나와 기다려

  • @chaosdestructionoblivion

    플스4 리오레우스 에디션 나와서 삿던 때처럼
    아마 내년에 프로 나오면서 몬헌 와일드 에디션 나오면 살거같다...

  • @user-fq2gj4ds9p
    @user-fq2gj4ds9p 개월 전

    대부분의 게임을 그래픽 모드로만 하다 보니 별로 감흥이 없어서 그러는데 프레임모드가 그렇게 메리트가 큰 건가요?

    • @ddrcho5962
      @ddrcho5962 개월 전 +1

      메리트보다는 그들의 목소리가 큰 거 같습니다.

    • @user-fq2gj4ds9p
      @user-fq2gj4ds9p 개월 전 +1

      @@ddrcho5962 시끄러운 소수 논리 같은건가요?

    • @ChoBumjin
      @ChoBumjin 5 일 전

      @@user-fq2gj4ds9p 빠른 액션이 필요한 게임에서는 매우 중요. 특히 소울류 계열이 그러함. 시끄러운 소수라고 하기에는 어지간한 게이머 집단에서 고 프레임을 원하는 건 당연한 일이 된지 오래.

  • @kaliansoma
    @kaliansoma 개월 전 +19

    최신게임의 프레임 문제의 원흉? 은 레이트레이싱 또는 광원 효과죠.......................하지면 그걸끄면 이제는 매우 촌스러워보임.

    • @glen6546
      @glen6546 개월 전 +4

      분명 레이트레이싱이 없던 시절에도 충분히 멋진 광원효과와 그래픽을 보여주고 최적화도 좋은 게임들이 많았는데... 레이트레이싱 이후로는 이걸 적용한걸 전제로 개발을 하는건지 끄는순간 너무 초라해보여요ㅠ

  • @Zman158
    @Zman158 개월 전 +11

    유저 : 아니 왜 60 프레임 못돌림?
    하드사 : 그래서 고성능 신하드 출시했습니다.
    개발사 : 히히 성능좋다 프레임 30 으로 낮추고 그래픽 더 높여야지
    유저 : 아니 왜 60 프레임 못돌림?
    .....
    무한 굴레의 연속

    • @user-nj5lh6fz9m
      @user-nj5lh6fz9m 개월 전 +3

      그래픽 더 높여야지 X
      최적화 안 해야지 O

    • @FurtherKim667
      @FurtherKim667 개월 전 +1

      ㄹㅇ 근본적으로 이거때문에 최적화가 안됨ㅋㅋㅋㅋ

    • @user-io3qn3jl5k
      @user-io3qn3jl5k 28 일 전

      님엔없음? 엔비디아4.0을 기대하시라

  • @namu_c
    @namu_c 개월 전

    과거에 칩을 자체 설계하고 하던 때가 아니잖아요 가격=성능이라는 공식은 현실이죠
    PS5도 결국 AMD에서 받아서 제조하는건데 플스용만 특별히 자체 하드웨어보다 특별하게 만들 이유가 없죠
    결국 마진을 소니와 나눠야 한다는 얘기인데 특별한 성능을 기대하는게

    • @user-io3qn3jl5k
      @user-io3qn3jl5k 28 일 전

      ddr7랑 ddr5 최신ai가속프로그램등 새로운것만 지원해줘도..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user-io3qn3jl5k그건 PS6에서나 해당되지 호환성 유지 때문에 Zen2와 GDDR6를 그대로 사용한다는 것임

  • @KFPS-pv8qv
    @KFPS-pv8qv 개월 전 +2

    PS5 + PSSR 조합이면 중사양 PC정도는 때려 잡을 듯.. 무선 듀얼센스 지원부터 말야

  • @hnives
    @hnives 개월 전 +1

    콘솔 사양 자체가 그걸 감당하기에는 부족한 사양 아닌가 저가형으로 쓰니 당연히 저가형 성능이 나오는거지 물론 게임사가 최적화 노력을 안하는 이유도 있지만 오히려 콘솔하고 pc랑 같이 나오는건 그래서 pc가 계속 손해 보는것도 이거

  • @mdk3314
    @mdk3314 개월 전 +2

    저도 굳이 프로로 안넘어갈듯

  • @dong2namul
    @dong2namul 개월 전 +1

    요즘 개발자들이 게임 기반을 잘 못짜는 것 같음 진짜 옛날 개발자들이 대단한거였다..

  • @user-vv2qw9ix8y
    @user-vv2qw9ix8y 개월 전 +3

    파판리버스는 1440해상도에 vrr켜주고 그래픽모드해주고 카메라거리3으로 셋팅해서 하는걸 추천 합니다

  • @aall
    @aall 개월 전 +1

    PS5 박스에 표시되어있는 8K는 처음부터 믿지 않았습니다. 뻥스팩.. 대중적인 수익이나는 사양으로 가격을 맞추어야 하니.. 4천시리즈 그래픽카드보다도 싸게 판매하다 보니 어쩔수 없는 것인데.. 그만큼 유저들의 눈높이도 높아진건 어쩔 수가 없지요. 게임제작사에서 그냥 사실대로 홍보를 해야하는데, 그렇다고 까고 이야기하기에는 판매량 우려로 못하는 실정이니.. 안타까운 부분이지요.

  • @Camellia_Violin
    @Camellia_Violin 개월 전 +5

    이러저러한 이유를 들어가며 어쩔 수 없다고 변명하기에는 갓오브워, 니어 오토마타 같이 플스4 시절에 나와서 현재 60프레임으로 돌릴 수 있는 적당히 그래픽 좋은 게임이 너무 많죠. 유저들은 딱 그 정도만 되어도 만족하는데 그것도 못해놓고 변명만 늘어놓는 모습이 너무 추잡합니다.

  • @teammodernatorkr1461
    @teammodernatorkr1461 개월 전 +1

    게임 개발사들이 최적화를 등한시하니 이런 꼴이 나는것 같네요 PC게임들도 하드웨어 빨이나 AI 업 스케일링 이런걸로 개적화를 커버치고 있으니 할말 다했죠

  • @napujdomug-ts6qs
    @napujdomug-ts6qs 개월 전 +3

    니블헤임이랑 그래스랜드가 유독 심한데 그냥 주논이랑 대륙 넘어가면 별로 신경 안 쓰임

  • @SeiraAgamer
    @SeiraAgamer 19 일 전 +1

    자막이 있어서 보기 편하네요😊

  • @Shoner_Walk
    @Shoner_Walk 개월 전 +1

    PC / 엑박 / 플스 동시 발매 = 개발자 갈아 넣기 = 일정 맞추느라 발적화

  • @b_geub_gamseong
    @b_geub_gamseong 23 일 전

    난중에 플스4후로 사서 블루레이 명작영화나 봐야겟다

  • @YZAn-mh3ju
    @YZAn-mh3ju 개월 전 +12

    30프레임 솔직히 멀미나던대 ㅠㅠ

  • @JK-li1ve
    @JK-li1ve 개월 전

    무슨 언리얼 5엔진이 어쩌고 네나이트가 어쩌고 루멘인지 주멘인지 어쩌고 한게 벌써 3년도 훨씬 지났는데 이번에 최신 9만원짜리 게임이랍시고 나온게 드래곤 도그마2.....시부레...

  • @woodsageandseasalt
    @woodsageandseasalt 10 일 전 +1

    최적화에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니, 콘솔로 최적의 60 프레임은 한참 뒤에나 될 듯

  • @fawefwa4918
    @fawefwa4918 개월 전

    내가 저래서 PS5 PRO 도 살까 말까 고민중임.. 막상 60프레임 게임 많이 안나올것같으니..

    • @user-io3qn3jl5k
      @user-io3qn3jl5k 28 일 전

      ddr7지원에 cpu 오버쿨럭이 아닌 세대양상만 해줘도 ps4pro보단 혜자일듯

  • @dreamer2knew770
    @dreamer2knew770 개월 전 +1

    개발자들은 플스5Pro가 필요없다지만, 최적화 안하고 내놓는 30프레임 게임들을 보면 코어 게이머로써 플스5Pro가 땡기는 건 어쩔수 없네요.

  • @metacats2017
    @metacats2017 개월 전 +14

    70만원 콘솔로 그래픽카드만 200만원 이상에 수냉쿨러까지쓰는 데탑의 퀄리티를 바라는건 쫌....

    • @flare8132
      @flare8132 24 일 전 +7

      데탑 수준의 그래픽이나 성능을 바라는 건 솔직히 무리지만... 게임 프레임은 본체 성능이 어느 정도 받쳐줘야 하지만 게임의 최적화를 얼마나 잘 하냐 못 하냐에 따라 훨씬 더 차이가 심해요.
      최적화를 가장 잘한 예시는 갓오브워가 있겠네요. 플스 4에서도 FHD로 60프레임이 나왔을 정도이니 얼마나 빡시게 했을지 예상 될 겁니다. 그리고 개발사들이 30프레임을 선호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최적화를 대충 잡아도 되며, 최적화에 비용과 시간을 투자를 거의 안 해도 된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그럼 게임도 조금 더 일찍 나올 수 있죠. (투자자들도 존나 좋아하는 부분임.)
      근데 이게 심해지면 나중엔 30프레임 고정도 안 되게 될 거고 (블본은 최적화는 병ㅅ이지만 프롬의 명성과 재미 덕에 그럼에도 신경 안 쓰고 하기도 하지만... 10프레임 이하로도 떨어지는 구간이 있었으니...), 그럼에도 그 누가 뭐라 하든 그래픽이 높고 콘솔 기기 성능이 높지 않아 그렇다 라고 말하면 모든 게 퉁쳐지니... 여기에 일부러 PC로 출시를 안 하면 거기서 뭐라 할 수도 없으니...
      뭐 사실상 기본적으로 잡는 것 외엔 안 하겠다는 거죠 뭐... 개발사는 시간과 돈 아끼고, 투자자들은 좀 더 빠르게 나오면서 돈도 덜 들어가니 개이득이고, 출시일 빨라지니 배급사도 좋고... 손해를 보는 건 그냥 소비자인 유저 뿐.

    • @everylittlething4497
      @everylittlething4497 22 일 전 +2

      요즘 70만원 조립하면 저딴거 60은 껌이다

    • @metacats2017
      @metacats2017 22 일 전

      다중캐릭터 폭발 액션에서 4k는 힘듬.....@@everylittlething4497

    • @user-xl1ot5jx7o
      @user-xl1ot5jx7o 20 일 전 +2

      콘솔기기의 성능 유무를 떠나서 애초에 플스나 엑박에서 이번 기기는 60프레임 차세대콘솔! 이렇게 딱 홍보를하면서 콘솔을 팔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 약속이 계속 깨지고있고, 최적화 자체를 안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적화 잘된 게임들은 4K 2K 1K 등 60~120프레임 나오는 최적화 잘된 게임도 여러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부터 콘솔은 눈속임을 해서라도 그 기기의 성능에맞게 최적화를 해왔지만 요즘은 그냥 최적화 자체를 안하려합니다. 그게 소비자와 약속을 어긴거고, 따지고보면 사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콘솔은 PC 판보다 최적화 비용이 많이 안듭니다. 성능이 고정이기때문이죠.(엑박제외) 콘솔을 데탑과 비교하는거 자체가 웃기는거고 의미가 없습니다. 콘솔 소비자가 그래픽이 좋아져서.. 이 그래픽 엔진이 무거우니까 프레임이 떨어진다는둥 이딴걸 왜 이해하고 신경써줘야 합니까? 누가 콘솔에서 데탑만큼의 품질을 바랬나요? 회사가 약속을 했으면 자체 엔진을 만들어서라도 자기들이 홍보한 프레임만큼의 최적화를 해줘야 하는게 맞습니다.

    • @user-dx6wp1cs4z
      @user-dx6wp1cs4z 17 일 전

      요즘 라이젠 5600 14만원 a520m 8만원 램 16기가 4.5만원 ssd500기가 5만원 파워 600 5만원 케이스 4만원 중고로 괜찮은 rx6700xt만해도 25~30 70에 삼 플스5와 성능차이는 포비든웨스트기준으로 4k30 4k베리하이 50이상됨 ㅋㅋㅋㅋ

  • @user-el5cu6fl1z
    @user-el5cu6fl1z 개월 전

    플스는 그래서 자체 dlss 도입한다고 했던거 같은데, 엑박도 그렇고 아마 자체 dlss 쓸거임.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4K에서는 코어 연산 성능을 어마하게 요구하기 때문에 AI 기반 업스케일링을 사용하는 이유가 분명히 있음

  • @CornMassif
    @CornMassif 개월 전 +1

    드래곤즈 도그마2를 처음할 때도 30 프레임 때문에 힘들었음... 그 뒤로는 다른 것 때문에 힘들었고...

  • @H1ghway
    @H1ghway 개월 전 +4

    보간기술을 "와 이젠 최적화를 글카회사가 해주는구나"라고 개발사가 생각할 줄은 솔직히 상상도 못했음....

  • @baksehyeon
    @baksehyeon 개월 전 +2

    최적화는 결국 보여주는 화면에서 연산을 얼마나 줄이느냐에 따른건데
    그걸 할 생각 없이 엔진에 맞겨버리니 연산능력에 비해서 프레임이 안나오는 거지
    최적화를 신경 썼으면 플5 엑시엑 프레임이 60이 안될 이유가 없음

  • @pakoropia
    @pakoropia 개월 전

    내 생각엔 PS5 Pro를 팔기위한 빌드업 🎉

  • @rigg701
    @rigg701 개월 전 +3

    글쎄 60프레임고정으로 모든게임하다가 30프레임반토막 해보면 바람빠진 풍선같다고나할까.눈에 심하게 거슬리는 스톱모션같은 잔상이 느껴진다고나할까.이젠 눈이 너무높아져버렸다.차라리 pc게임을하고말지...더군다나 휴대용게임기면모를까 큰모니터로보는화면의 30프레임은 최악이다.

  • @kosumo7060
    @kosumo7060 개월 전 +1

    플5프로 나오면 프로버전으로 최적화를 또 따로 해야되니깐
    개발사 입장으로선 같은 예산으로 작업하는 한 날림최적화를 해서 발매할 수 밖엔 없음.
    게임개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아는 사람은 플5프로는 도대체 왜 나오는거야 소리를 해 볼만도 함.

  • @user-dw2rc4mq5h
    @user-dw2rc4mq5h 19 일 전 +2

    플스4프로 이스9 돌렸는데 프레임 뚝 뚝 떨어지는거 보고 경악을했다ㅋㅋㅋ
    그냥 최적화따위 안하는거 맞다
    콘솔 성능이 문제가 시간과 돈쓰는게 싫고 그냥 플스깡성능으로 되겠지 하고 발매하는거 같다

  • @user-nn6ew9pm7b
    @user-nn6ew9pm7b 개월 전 +3

    불과 작년까지만 해도 PC에서의 최적화 문제가 두드러졌고, 그래서 플스5 슬림 구입했는데.. 이게 무슨 일이람

  • @user-yl8or3pf9t
    @user-yl8or3pf9t 개월 전

    파판7 리버스나 그런 게임들 성능 최적화를 못하겠으면 그냥 fsr 2.4, fsr 3를 먹여서 업스케일러를 돌리면 대충 볼만한데 왜 안하는지 모르겠음. 진짜로 모르겠음. fsr은 어쨌든 네이티브 해상도를 사용했을때보다는 좋은 경험을 제공해주는 게 맞으니까

    • @user-wx3rq6ec9y
      @user-wx3rq6ec9y 개월 전

      지금 콘솔에 그걸 쓸 수가 없으니 못 쓰는거.. 현세대 콘솔에서 쓸 수 있는 업스케일링 수준은 초창기 진짜 개좆구린 수준임

    • @user-yl8or3pf9t
      @user-yl8or3pf9t 개월 전

      @@user-wx3rq6ec9yfsr을 사용하면 되는데 그게 무슨 상관임? 소니 자체 업스케일러를 사용하라는 것도 아니고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음

    • @user-wx3rq6ec9y
      @user-wx3rq6ec9y 개월 전

      @@user-yl8or3pf9t 그게 하드웨어 성능이 받쳐줘야 쓸 수가 있죠.. 신기술 나와도 하드 사양이 딸리는데 어떻게 쓰겠습니까. dlss 3.0을 1060 2080 이런 글카에서 왜 못쓰냐는 거랑 똑같은 말입니다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FSR은 DLSS 비해 떨어지는 편이라서 PSSR이 나오긴 했지만 프로에서만 혜택받고 PS6에서 기본으로 지원할 가능성이 있음

  • @Hioragi
    @Hioragi 24 일 전

    옛날 게임들을 현 세대 콘솔에 이식만 해도 콘솔 판매량은 급증 할겁니다. 하지만 안하고 있죠.

  • @goyang2nyang
    @goyang2nyang 개월 전 +1

    그냥 달성 못 하면 출시
    못 하게 하면 될걸…

  • @user-bg3ng1ex2v
    @user-bg3ng1ex2v 21 일 전

    고사양컴 쓰는 유저는 솔까 독점작 아니면 콘솔 쓸 이유 없지ㅋㅋ. 그나마 독잠작이 자주 나와줘야 살 메리트가 있는데 독점작 출시주기 존나 길고 시간 지나면 그 독점작들도 결국 pc로 나오더라ㅋㅋ.

  • @user-xu5vl6vx1r
    @user-xu5vl6vx1r 개월 전

    추가 최적화 작업=개발비용 상승
    더 좋은 그래픽=구입욕구 상승이라서 이거 두개 타협한 결과가 지금 30fps인듯

  • @289CHJL
    @289CHJL 26 일 전

    PC 144hz 같은 고주사율 적응한 뒤로는 60프레임도 버벅거려서 못 하겠던데 30프레임이라니

  • @user-qj2vh8lj2q
    @user-qj2vh8lj2q 개월 전 +1

    레데리같은 대작도 30프레임때문에 안하는데 프로도 개선안되면 미련없이 pc마춰야겠다

  • @Noble.6
    @Noble.6 개월 전

    고성능 PC 2 의 시대가 올 줄 알았는데...

  • @user-qi6jd4zg2l
    @user-qi6jd4zg2l 개월 전 +2

    아직 현세대 콘솔로는
    퍼포먼스 모드시의 그래픽이
    만족스러울수 없는 수준이고
    어쩔수 없이 다음 또는
    다다음세대 가서야 퍼포먼스
    모드에서도 할만한 그래픽이 되리라 봄

  • @user-ll6ol1dq7x
    @user-ll6ol1dq7x 개월 전 +4

    프로 나와도 4k 30fps

  • @winterms1
    @winterms1 개월 전 +1

    9:43 초 부터 나오는 건설겜?은 뭐예요~?

  • @PaperBackS100
    @PaperBackS100 개월 전 +1

    플5프로 의미가 없는게 플5도 완전 독점 게임이라고 나온 대형게임이 데몬즈소울 리메이크랑 라쳇앤 클랭크 딱 2개 뿐임
    이후로는 독점작들을 계속 pc로 포팅하면서 독점이라는 의미도 퇴색된 상태인데 플5프로가 나온다고 한번 풀었던 걸 다시 독점으로 걸어 잠글까? 게다가 이번에 드래곤즈 도그마가 플5로 pc보다 못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까지 했는데 이제는 진짜 플스를 고를 이유가 없어짐. 독점작도 심지어 플스 시장이 무너지면 무너질수록 pc로 빠르게 포팅이 될테니 더욱더 의미가 없어질거라 봅니다... 결국 자사게임이 빠방한 닌텐도만이 살아남는 결과가 오겠군요.

    • @user-io3qn3jl5k
      @user-io3qn3jl5k 28 일 전

      하지만 또 코인 광풍이 분다면?

    • @Hanson0687
      @Hanson0687 20 일 전

      ​@@user-io3qn3jl5k이더가 아니면 극심한 변동성과 반감기가 없어서 대량 투자를 많이 안하는 편임...

  • @hhs4366
    @hhs4366 개월 전 +5

    5초기헝 즐기다가 팔고 존버중인데
    5프로가 30프렘이면 정말 매리트가 없네요 ㅠㅠ

    • @user-io3qn3jl5k
      @user-io3qn3jl5k 28 일 전 +1

      그럴것 같진 않아요... gta독점 요거 하나때문이라도 ps5로 gta6하긴 그래서..😊

    • @hhs4366
      @hhs4366 28 일 전

      @@user-io3qn3jl5k 오 그런 점도 있기는 하네요 ㅎㅎ 그치만 60프레임 정말 원했는데 ㅠㅠ
      6나올 때 까지 숨 참습니다 🤢

  • @user-rx8oh1dy2i
    @user-rx8oh1dy2i 개월 전 +1

    플스5 조차 플스5 독점 게임이 지금보다 2~3배는 더 나와야지 살만하다.
    그나마 지금은 플스4 하위 호환으로 연명하는 거지...
    지금 상황에서 플스5 프로?
    아이고 쓸모 없어라...

  • @user-ks2oz9ze7g
    @user-ks2oz9ze7g 개월 전 +7

    30 프레임은 이제 눈 아프고 어지러워서 힘들다 왜 자꾸 퇴보 하는 거냐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