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배분이 뭐가 어째? [아우디 A5 스포트백, 윤성로 리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1. 27.
  • 아우디는 까는게 맛이라는게 학계의 정설이지만
    오늘만은 다른이야기 한번 해볼까요?
    #아우디 #A5
  • 자동차

댓글 • 630

  • @applefarm78
    @applefarm78 4 년 전 +36

    저랑 너무 공감가는 느낌을 말씀해주셨네요. 저도 2.0 fsi 폭바 파사트(06년형) 몰다가 리뷰어들에 세뇌당해 무게배분 50:50에 후륜 330마력짜리 차로 넘어갔는데 말씀하신거랑 똑같은 불안감을 느껴서 좀 황당했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팔아버린 폭바 파돌이를 다시 세컨으로 들이고 싶을 정도입니다.
    특히 장거리 운전시 더 피곤이 덜하지도않더군요;;;; 말씀하신 불안감에 고마력이다보니 장거리운전하고나면 어깨가 너무 피곤합니다.

    • @applefarm78
      @applefarm78 3 년 전 +1

      @인피니티 님 닉네임 브랜드 G37 프리미엄 타고댕기는데요. 전에 몰던 폭바 파사트 B6 fsi보다 장거리는 확실히 더 피곤합니다.

  • @chattobagi
    @chattobagi 4 년 전 +117

    역시 저와 똑같이 느끼셨네요
    제 리뷰중 아우디 a6리뷰에서 터보랙이 없다고 했는데
    다들 말도안된다는 듯이 부정적인 댓글이 많았는데
    제가 느낀게 맞네요

  • @Sanheehan
    @Sanheehan 년 전 +7

    ㅋㅋㅋㅋ아 a5 구매 계획중이라 성로형이 어떻게 까나 보려고 ㅋㅋㅋㅋ온거였는데 초반에 칭찬해주고 웃는 모습ㅋㅋㅋㅋ 너무 보기 좋았네요 저도 실실 웃으면서 봄 ㅋㅋ

  • @user-vb8sf6mu2v
    @user-vb8sf6mu2v 4 년 전 +17

    진짜 동감해요 엔진이 뒤로 쭉 밀려있는 무게배분 좋은 후륜구동이 좋다고 하도 그래서 FR 샀는대 실생활에선 전륜의 앞이 무거운게 결코 단점만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코너를 살살돌면 하등 상관 없음 겨울에 안정감 생각하면 전륜도 괜찮음

  • @user-qj1si5ep8m
    @user-qj1si5ep8m 3 년 전 +18

    진짜 A5는 라인간지가...예술이다.

  • @user-cs6uk1le5k
    @user-cs6uk1le5k 4 년 전 +4

    리뷰하실때 즐거워보이네요
    참 보기좋습니다~!
    승승장구하세요 성로씨!

  • @squel80
    @squel80 4 년 전 +23

    선댓글
    영상 감사합니다

  • @user-zh4lv2ms1h
    @user-zh4lv2ms1h 4 년 전 +6

    앞쪽이 무거운 차들이 항속 시 안정감이 좋고 빗길 눈길에서는 좋지만 무게밸런스가 좋은 차보다는 피쉬테일 발생할 확률이 높지요

  • @user-si8et9to8g
    @user-si8et9to8g 4 년 전 +5

    0:09 우회전 하는 장소 어딘지 알 수 있을까요?
    바닥 선이 이상하게 그려져 있는 거 같아 매우 신경쓰여서 확인해보고 싶네요. 갑자기 차로가 사라지는게 뭔가 위험해 보이는데

  • @user-bw4ft5wz6k
    @user-bw4ft5wz6k 4 년 전 +7

    이번에 나온 A4 40 TFSI 는 리뷰 안올려주시나요? 이모델은 리뷰가 거의 없네요.....

  • @user-xu1xo1fy3t
    @user-xu1xo1fy3t 4 년 전 +6

    내평소 아뒤에 대한 느낌을 고대로 얘기하시네~그 의견 옳소

  • @jjnevermind3099
    @jjnevermind3099 4 년 전 +11

    이 형은 일단 화부터 내내 ... 너무 좋아~

  • @kimck7725
    @kimck7725 4 년 전 +66

    A5는 기태형님도그렇고 다들칭찬이네

  • @user-md1hj6lv5k
    @user-md1hj6lv5k 4 년 전 +22

    나도 가능한 많은 차 타려고 하고 타본 사람인데 아우디가 살짝 밟고 다닌다고 가정해도 가장 운전하기 편하면서 빠르게 다닐 수 있는 차라고 생각함 데일리로 가장 좋은거 같음

  • @user-jc9eb5zm4r
    @user-jc9eb5zm4r 4 년 전 +44

    이친구말고 신형 리뷰 기대됩니다

  • @user-vq8zt3np2q
    @user-vq8zt3np2q 4 년 전 +17

    점점 리뷰가 좋아지네여 ㅎㄷ
    사실 일반 공도에서 일반 운전면허증 가진 분들이면
    언더스티어가 제어가 편할까요 오버스티어가 제어가 편할까요 무게 배분 5:5 뉴트럴한 성향 운전 빡세게 즐기시는 분들은 좋겠지만 오버스티어 무서워하는 사람한테는 불안감을 주겠죠.. 그런 부분에서 안정감을 주는 아우디가 어찌보면 일반 운전자 두루두루 만족을 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user-zq1pq7nb2l
    @user-zq1pq7nb2l 3 년 전 +1

    오~ 공감합니다. 전륜 종치 엔진의 안정성도 의외로 좋은듯 하더라구요.

  • @SueJungDJ
    @SueJungDJ 4 년 전 +19

    무게 배분보다 관성모멘트 줄이는 게 훨 중요하죠... 가운데 쪽으로, 그리고 아래쪽으로 질량을 몰아놔야 차가 안정적으로 움직입니다... 후륜구동 차량의 경우 무게가 앞으로 쏠릴 경우 뒷바퀴 접지가 나빠져서 제대로 된 휠 구동출력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후륜구동차를 주력으로 만드는 회사들이 홍보목적으로 5:5 무게배분 강조한 거... 근데 그걸 금과옥조처럼 떠들고 다니던 한 사람이 있었으니... ㄴ...

    • @limjb1
      @limjb1 2 년 전 +2

      이게 핵심임.

  • @pikachu09110
    @pikachu09110 4 년 전 +9

    항상 화가 나있는 신개념 헐크리븈ㅋㅋㅋㅋㅋ 누구 때문에 화나는지 알아서 더 재밌는리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hink117
    @shink117 3 년 전 +27

    다니다가 답답하면 추월하는 정도 운전성향은 아우디가 매우 좋은게 사실임..
    일반적인 도로 코너링도 전혀 문제없음. 오히려 아우디 코너링 좋다고 느껴짐. 코너에서 언더나서 박을 정도면 그건 정상적인 주행은 아니라고 봄.

  • @Dwhwang1101
    @Dwhwang1101 4 년 전 +7

    리뷰 처음에 3분동안 하신 말씀이 제게는 너무나도 공감됩니다
    아반떼 스포츠 17년식을 몰고있는데 아반떼 원메이크 레이스 나가는 선수들은 언더땜에 고생이라고 하지만 일상주행에서는 이게 안정감으로 다가오거든요...
    제가 경험이 없어 무게배분이 좋은 후륜구동을 몰아붙일 능력이 안되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전륜베이스에 앞쪽에 약간 더 무게가 실린 구조가 분명 장점이 없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vinci0
    @vinci0 4 년 전 +3

    아우디도 드뎌 토센을 전자식으로 바꾸는 중인가보군요. 개인적으로 토센이 좋은점도 있지만, 몰다보니 단점도 있더라고요. 전자식이 요즘 워낙 잘나오다보니 비교를 하다보면 빠른 반응의 최신 전자식이 좋더라고요... ㅎㅎ 그에비해 기계식은 한계가... 그리고 계기반 네비 불편함.. hud가 훨씬 편함.

  • @combatjj3
    @combatjj3 4 년 전 +148

    표정 이미 화나있뜸

    • @kikibell8572
      @kikibell8572 4 년 전 +2

      고속주행이 아우디가 bmw보다 한수위라고말하는 몇안되는사람이군 물론 본인생각ㅋ

  • @user-qb4ur6li7n
    @user-qb4ur6li7n 3 년 전 +35

    무게배분이 안좋아서 아우디가 르망에서 그렇게 성과를 냈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d1if1bv6x
    @user-cd1if1bv6x 4 년 전 +2

    요새 왜케 리뷰를 잘해. 억양도 다이나믹하고.

  • @youngrockchoi8027
    @youngrockchoi8027 4 년 전 +26

    비엠520, A5 고민 미친듯이 하다가 .. 이거 보고 4월 15일에 출고했음 // 부드럽고 매우 편함 잘 타고 다니고 있어요~

    • @pyh7363
      @pyh7363 3 년 전

      ㅎㅎ혹시질문좀 드려도될까요?~~

    • @Aaaaaa123rakdjckee
      @Aaaaaa123rakdjckee 3 년 전 +2

      ㅠㅠ페이스리프트

    • @Howard-Stark
      @Howard-Stark 3 년 전

      @@sdka4866 2세대는 진작나온거아님요? 뭘말하는거지

  • @pepperdr3816
    @pepperdr3816 4 년 전

    난 카리뷰 윤성로씨가 제일 재밌고 믿음직스러워 ㅋ 기왕이면 가감없는 벤츠cla 시승기 듣고싶습니다. 비교구매생각중이거든요♡♡

  • @user-hf4gl5hl2h
    @user-hf4gl5hl2h 4 년 전 +20

    저는 차도 많이 바꿔 왔고 지인들이 수입차를 많이 타고 다녀서 독일3사 중엔 520d a6 e클/rs5/s7/qs5/640i/cls63/r8/m5/기타 운접을 꽤 접해보고 했는데/ 개인차 가 있겠지만. 대형 세단급은 s클 아니면 7시리즈/ 3시리즈급은 비엠이 제일 좋았구요
    cls/a7/6시리즈 이렇게 나눴을 때는
    일상 영역 주행성능만 보면 저는
    무조건 아우디 a7 손 들어줍니다.
    오너분들은 아실겁니다. S트로닉 미션
    말 많은 미션이지만. 13년 이후부턴 zf8단 들어갑니다. 근데 s트로닉 미션과 zf8단 미션 성향차이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가속감이나 운전의 재미는 s트로닉 미션이
    좀 더 재미를 주는것 같습니다.. s트로닉 미션 국내에선 말이 좀
    많으나 대부분 디퍼런셜 오일을 갈지 않아 생기는 원인으로 알고있습니다.
    Zf8단은 아시는분 아시겠지만
    알피엠 2천 쓰기전에 거진 기아변속이 이질감 없이 간결하게 바뀝니다.(그래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운전 재미가 없었습니다.)
    Cls- 이급 3사중에 승차감은 제일 좋습니다. 묵직함은 좋고 고속 안정감 있습니다 헌데 운동성능이 영 아닙니다. 뒷자석 좁습니다. 타고 내릴때 안숙이면 머리 부딪칩니다.
    급차선 변경시 차체.잘 못잡아줍니다.
    고속 코너 안좋습니다.
    눈길 호구 됩니다.
    640i 출력좋고 핸들링감 좋은데 코너도 괜찮은 편입니다. 3사중 스피커 제일 좋습니다. 브레이크 제일 좋습니다.
    고속에서 좀 불안합니다 급차선 변경시 차량 잘 못잡아줍니다 국산 뒤에 꼬리 달린 기분/
    전방유리 시아 진짜 너무 갑갑합니다./사이드 미러 사각지대 너무 심하고 보기 불편합니다.
    뒷자석 좁습니다.
    A7-주차 기어변속시 전 후진 할 때 한박자 느립니다. 유턴을 할 때 아우디 특유에 밑에서 소음이 올라옵니다. S모드에 놓아도
    핸들링이 약간은 가벼운편입니다.(개인취향)
    3사 중 뒷자석 제일 넓습니다.
    운전재미 코너링 기아 바뀌면서 치고 나가는 느낌 급차선 변경시 차체 잡아주는거나
    고속감 경쾌한 건 뱀이랑 둘 다 비슷하나
    코너 급차선 변경시 차체 잡아주는거
    운전 재미 아우디가 압도적으로 좋았습니다.
    A7이 r8 처럼 완전 끈적거리고 묵직하게
    잡아주는 느낌은 아니지만 차체 잡아주는건
    아우디가 가장 안정감 있고 좋았습니다.
    전방 시야 사이드미러 연비 모든면에서
    좋습니다. 연비는 수원에서 일산까지
    80-90주행시 저녁 11시 기준 L.19까지 나옵니다
    차량 외부 내부 디자인은 생략합니다.
    제 지인들도 아우디가 운동성능 좋다고 합니다 근데 팩트는 결국엔 취향차이로 구매합니다. 개인적으로 국산은 2.0이나 3.0
    크게 차이가 없는데 수입차들은 대체적으로 출력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 @user-qk6jm2kh5r
    @user-qk6jm2kh5r 4 년 전 +100

    노xx 과 일단 전쟁으로 시작?
    시청자 입장에서는 언제나 꿀잼!

  • @bellutionbell343
    @bellutionbell343 4 년 전 +2

    윤성로 씨 리뷰 넘좋아요

  • @user-od2cv9do7u
    @user-od2cv9do7u 4 년 전 +6

    공도 일상주행에 좋은건 쏘나타도,,,,,그리고 구형이다 보니 할인은 당연한게 아닌가 싶네요 까만형 리뷰 기다립니다 !

  • @user-xm5tx2nr9w
    @user-xm5tx2nr9w 4 년 전 +3

    언제나 화이팅 모트라인

  • @user-lm4ln7em7i
    @user-lm4ln7em7i 4 년 전 +10

    공감합니다. 날씨좋고 노면 좋을땐 bmw 핸들링은 참 좋습니다만! 비가 오거나 우리나라처럼 고속도로 노면이 불규칙한곳에서는 bmw 살짝살짝 털리는것이 불안해요

  • @user-rw4zl7ft6n
    @user-rw4zl7ft6n 3 년 전 +2

    아방엠디 타는 입장으로선 다 꿈의카다 ㅜㅜ 이쁘네요 디자인이..

  • @user-vr6ze2ls5f
    @user-vr6ze2ls5f 4 년 전 +101

    '전자파 걱정하는 흡연왕' 쥰내 웃겨버리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OGTloveSJS
      @OGTloveSJS 4 년 전 +7

      18:19 ㅋㅋㅋㅋ

    • @user-bl4vw3bl1q
      @user-bl4vw3bl1q 4 년 전 +1

      그러네 ㅋㅋㅋ

    • @user-mj4de1vp8i
      @user-mj4de1vp8i 4 년 전 +1

      흡은은 폐를 망치지만 전자파는 그 그 중요한 곳을 ㅋㅋ 망치니까요 ㅋㅋ

    • @minn.z
      @minn.z 4 년 전

      세빠 흡연도 그곳을 망칩니다

  • @user-tc6xg2ip2s
    @user-tc6xg2ip2s 4 년 전

    요즘 텐션이 너무 안높아서 보기 너무 좋네요 너무 잘보고 있어욬ㅋ

  • @iikairosii3419
    @iikairosii3419 4 년 전

    동감하는 부분입니다.어떤것이 안좋다라는 것보다 어떤것을 선호하느냐의 문제라고 봅니다.

  • @lyrith2422
    @lyrith2422 4 년 전 +32

    초반에 휠폭에 대해 이야기 하시는 부분에 대해 모자란 부분을 보충합니다. 저 휠은 BBS에서 만든 휠(이지만 아마 주조휠일듯?)로 림폭이 9J입니다. 265/30R20는 M3의 프론트에도 쓰이는데, 그 휠도 마찬가지로 9J를 씁니다. 하지만 M3는 저런식으로 말려 들어간 느낌을 주지 않는데, 그 이유는 저 컨티넨탈 타이어가 RO1인증 받은 아우디 스포츠라인 전용 타이어로, Narrow Shoulder규격이라 그렇습니다. 따라서 Narrow Shoulder규격이 아닌, 일반적인 형태의 타이어라면 저렇게 말려 들어가지 않겠죠. 말려 들어간 이유는 아마 해외처럼 차고를 낮췄을때 휀더와 간섭 때문에 그렇게 해놓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DL382는, 미션 후단에 torsen기어가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elf-locking이라니 기계식이죠. 왜 전자식이라고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4바퀴를 브레이크로 제어해 eLSD효과를 내는걸 전자식이라고 하시진 않으셨을텐데요... 아무리 봐도 이건 torsen기어입니다. 크라운디퍼렌셜도 아니고 다판클러치도 아니에요. www.digitalmediatechnik.de/Portfolio_21_ENG.html
    6분 30초 경의 output shaft모습을 봐주세요. center differential이 보이는데, torsen기어인데다가... 유압이 걸려있지 않아요... 제어가 필요 없는 기계식 디퍼렌셜으로 보이는데... 왜 전자식이라고 하셨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리고 댐퍼는.. 제가 지금 금호 윈터 끼느라 18인치로 인치다운했는데, 재미있게도 승차감 향상은 별로 없습니다. 어댑티브 댐퍼가 265/30을 훌륭하게 제어하고 있다는 반증이지 싶네요.
    모트라인 리뷰가 제 취향과 가장 잘 맞는것 같아 즐겨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qh2fp2ec7u
      @user-qh2fp2ec7u 4 년 전 +2

      ㅋㅋ누군가 댓글 달꺼 같은데 기다리겠습니다.

    • @whdydwns200
      @whdydwns200 4 년 전 +1

      오호 지식이 상당하신 분이군요
      이번 아우디 A5 후륜측은 토센 기어가 맞고
      타이어에 대해서 또다른 정보를 습득하게 되네요

    • @user-ev6
      @user-ev6 4 년 전

      어우야 전문가의 포스가 풀풀!

  • @SForce7
    @SForce7 4 년 전 +7

    와. 드디어 나왔다. 이거 지를까 고민중입니다. 중형 bm5씨리즈 동급은 싸이즈가 커서 데일리로 부담스럽고. bmw3이나 4씨리즈 동급 고민하고있습니다. 딱 보니 a5 진짜 이쁩니다. 4씨리즈 후륜 타다 겨울에 돌아서 폐차할뻔했거든요. 콰트로도 저에겐 엄청난 인센티브입니다

    • @davidlee3663
      @davidlee3663 4 년 전 +2

      저도 3시리즈랑 고민중인데 320d는 타기 싫고 330i는 거의 천만원차이에 4시리즈는 너무 옛날모델이라ㅠㅠ

    • @youngrockchoi8027
      @youngrockchoi8027 4 년 전 +1

      David Lee 저랑 거의 같은 고민을..;;; a5 질렀습니다

  • @expedition80
    @expedition80 4 년 전 +5

    햄토리 화난 리뷰 너무 잘 어울려. 단점은 까야 맛이나죠^^ 리뷰 잘 보고 있습니다.

  • @user-ex2qm2kc3l
    @user-ex2qm2kc3l 4 년 전 +8

    공감 A7탈때고속안정감대만족 m3가 앞이가벼운듯한 그느낌이 초반엔적응안됫죠

  • @user-tk7wx3pl8y
    @user-tk7wx3pl8y 4 년 전 +92

    르망24 최다우승 기업의 기술을 까는 것 부터가 틀려먹음. 꼭5:5만 좋다는 기준도 없는데 맨날 무게배분 어쩌구 저쩌구. 모터스포츠 경력이 오래되고 기술이 쌓일대로 쌓인 아우디 엔지니어들이 그걸 몰라서 그랬겠냐 다 그렇게 생각한 사황과 이유가 있겠지

    • @ghhan3652
      @ghhan3652 4 년 전 +2

      몰라서 안한게 아니고 이미 전륜만들어놧는데 후륜으로 바꾸는것부터가 코스트넘사벽임...
      모터스포츠 기록이 짱이면 벤츠 포르쉐미만 다 아닥임. 근데 현실은 그게 아님.

    • @user-et5nx4vk6l
      @user-et5nx4vk6l 4 년 전 +1

      사실 모터스포츠의 기술을 양산차에 고대로 박았는지는 의문이긴함 코스트상승 없는선에서 세팅값정도차이겠지

    • @ksj2029
      @ksj2029 3 년 전 +6

      모터스포츠만 본다면 아우디보다 르노가 기술력이 좋은데 르노는?????

    • @ppssu21
      @ppssu21 년 전 +1

      이말 ㅇㅈ

    • @zolagorgon3612
      @zolagorgon3612 년 전

      상황가 이유가 잇다고 다 이해를 해줘야 한닥고 생각함??

  • @user-zg1fd4rz1z
    @user-zg1fd4rz1z 3 년 전 +2

    시승기 잘봤습니다. 마지막 내연기관 차로 가성비가 가장 좋은듯 해서 계약해두고 대기 중인데 참고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더 눈 길이 가는건 핸드폰 무선 충전거치대인데요... 정말 흡착판 믿을만한지요? 여지껏 수십여개를 사서 거치해 봤는데 모두 다 한두달 지나면 떨어지고 제대로 붙지를 않아서 송풍구에 꽂는 간편한 거치대 사용 중인데 에어컨이나 히터 바람 때문에 폰 수명이 줄어들어서 그도 너무 불편합니다. 윤성로님의 무선충전 거치대 추천을 믿어도 될런지요? 쇼핑몰에서 네이버페이에 찜해두고 문의 남겨 봅니다.

  • @user-yg4wt6rt4y
    @user-yg4wt6rt4y 4 년 전 +67

    언제부턴가 형 항상 화나있어... ㅋㅋㅋㅋㅋ

    • @ylc8103
      @ylc8103 4 년 전 +2

      까야 조회수가 잘나옴

  • @87rkeldjswm93
    @87rkeldjswm93 4 년 전 +11

    굉장히 공감되는 내용이네요 언더스티어가 문제가 되는건 서킷에서 극한주행하면서 차 코너안으로 집어넣을때 얘기지 공도에서 아주 적극적인 스포츠주행을 할때는 무게배분과 언더성향이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물론 과거 국산전륜 개언더 차라면 문제되겠지만 아우디정도면 정말 코너링 겁나 좋고 스포츠주행 다 받아줍니다 그리고 언더스티어 오래전부터 많이 줄여놨고요 생각보다 아우디 코너링이 어떻게 보면 BMW보다 더 우수합니다 타보면 아는데 코너잘돌게 뭔짓(?)을 해놨어요 그게 뭔지는 모르겠는데 코너를 되게 쉽게 돌고 심지어 숏코너 와인딩까지 다 만족스럽습니다 뒤에서만 힘이 나오는 후륜구동 고유의 느낌이 좋아서 지금은 아우디 안타지만 아우디성향이 취향에 맞으면 아우디도 아주 좋은 차라고 봅니다 그리고 아우디는 콰트로에요 왜냐하면 벤츠나 비엠은 4륜빠지면 후륜이라 더 좋지만 아우디는 전륜구동이라... 특히 A4부터는 후륜에 더 구동배분 많이가는 시스템이기때문에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도 종종 들고 전륜기반이라는 생각도 잘 안듭니다 콰트로없으면 그냥 전륜구동인데 주행품질도 많이 떨지고 경쟁모델대비 굳이 살 이유도 없어지죠

    • @yoma2722
      @yoma2722 년 전

      그 뭔짓 = 타이어

    • @uch-sasuke
      @uch-sasuke 11 개월 전

      맞습니다.. 원래 아우디는 차량설계를 사륜기반으로 만듭니다... 다들 전륜기반이라고들 잘못 알고 계시는데 아우디는 사륜기반으로 만들어서 전륜모델은 사륜만 빼서 파는거예요. 사륜기반으로 설계한 차가 전륜구동으로 바꿔서 파니까 전륜모델은 이질감이 심합니다. 전륜에 기반해서 만든차가 아니다보니 전륜으로 만들면 주행질감이 맞질 않는겁니다. 전륜모델은 전륜기반에 맞춰 따로 설계해야하는데 돈이 들어가니까 안하고 그냥 사륜기반에 전륜모델을 내놓다보니 콰트로가 아닌 전륜모델들은 주행질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 @user-vr6ze2ls5f
    @user-vr6ze2ls5f 4 년 전 +134

    무게 배분도 중요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라는걸 얼마나 말하고 싶었으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h7qg1oz9f
      @user-gh7qg1oz9f 4 년 전 +2

      정말 궁금해서 그런데 캐피탈이용하면 700정도 할인해주던데 단순히 할부 이자로 이득봐서 해주는건가요 아니면 다른게 있나요? 잘아시는분 알려주세요!!

    • @llS2S2S2ll
      @llS2S2S2ll 4 년 전 +5

      진짜속이시원하다 ㅋㅋㅋ

    • @whdydwns200
      @whdydwns200 4 년 전 +2

      @@user-gh7qg1oz9f 이자로 이득보니까 좀더 혜택을 주는 거죠.
      그것마저도 없으면 고객이 캐피탈 할부를 선택할 이유가 없어집니다.
      이제 금융상품을 사용하면 딜러가 커미션을 가져가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 되었습니다.
      근데 할부 커미션은 솔직히 고객이 많이 손해보는 조건은 아닙니다만...
      리스나 렌트로 구매하실때 조심하셔야 됩니다.
      딜러마진이 대폭 늘어나거든요~

    • @Yo82929
      @Yo82929 2 년 전

      그게 다인줄 아는 칼치기 급브레이크가 일상인 양반 있잖아요 ^^

  • @user-dw7is6ge8j
    @user-dw7is6ge8j 4 년 전 +26

    고속에서 코너링 필링이 정말 놀라운 차입니다 정말 칼로 베는 듯한 느낌

  • @user-br4mb4cj2v
    @user-br4mb4cj2v 4 년 전 +1

    초반 영상이 이쁘네요!

  • @HK-rc1fg
    @HK-rc1fg 2 년 전

    BMW의 전자식 4륜 x-drive는 빗길, 눈길에서는 안정된 반면에 마른노면에서 주행할때는 네바퀴의 구동력이 계속 변해서 직진안정성이 오히려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그런데 아우디의 전자식 4륜은 어떤가요?

  • @TheMirhunter
    @TheMirhunter 4 년 전 +79

    고속 안정성은 비엠보다 아우디가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것도 맞음.

    • @PVICOSTan
      @PVICOSTan 3 년 전 +7

      고속으로 가면갈수록 양력때문에 앞이 뜹니다 (미세하게) 이 미세하게 뜨는게 조향의 불안함을 주게되는데 앞이 무거우면 무거운만큼 눌러주기때문에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무브를 보여주게됩니다
      그래서 아우디가 고속에서 더 안정적으로 느껴지게 되는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 @user-lq7qe1sp2s
      @user-lq7qe1sp2s 2 년 전 +17

      Bmw 5시리즈 타는 입장으로 빠른건 인정하는데 고속에서의 안정감이나 편안함이 아우디가 우위임..

    • @user-gv3vv5xx4o
      @user-gv3vv5xx4o 2 년 전 +5

      @@litpitjdit 우기지좀 말고 ;;

    • @aks2307
      @aks2307 2 년 전 +1

      @@litpitjdit 우기지좀마 ㅅㅂ진짜

  • @tooprince8639
    @tooprince8639 4 년 전 +2

    이 형 리뷰가 언제부턴가
    믿음이가!

  • @user-wr3gk4kr1r
    @user-wr3gk4kr1r 3 년 전

    이차량 감가때려맞은 중고로 살지 스팅어마이스터2.5 신차로 갈지 고민인데
    20인치휠은 승차감이 영... 18인치 휠타이어로 디튠이 가능한가요?
    운전성향은 시내주행은 2~3천 알피엠으로 천천히 다니고 고속 올라가봐야 150정도 밟는게 다입니다.

  • @user-uu5ow7ly2q
    @user-uu5ow7ly2q 4 년 전 +1

    잘봤습니다.

  • @user-oi1qs7bu6k
    @user-oi1qs7bu6k 4 년 전 +3

    이제 구형이 되어버린 rs5도 리뷰 해주세요 ㅜㅜ

  • @nnntst
    @nnntst 3 년 전 +4

    윤성로씨는 의외로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을 좋아하는구나.
    뒤가 털릴거 같으면서도 제어가 되는
    그 특성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고
    반대로 윤성로씨처럼 불안해 하는 사람도 있는거지

  • @PAPAKU0
    @PAPAKU0 4 년 전 +9

    아우디 디자인은 사실 구형 모델들이 저도 더 이쁜거 같아요.. 심플 하면서 정돈되 있는 느낌..
    신형으로 넘어 갈수록 세련미는 있지만 너무 날렵 해지기만 하는 느낌이에요^^

  • @user-oj5me8gd2y
    @user-oj5me8gd2y 4 년 전 +60

    독일현지에서도 인정받는 아우디가 한국만 쓰레기취급함 ㅋ 벤츠 벤부심이 하늘을 찌르네 ㅋ

    • @LEE-fx3hx
      @LEE-fx3hx 4 년 전 +1

      보빨러사춘기 독일에 13년 살았는데 아우디는 밑에급으로 생각함
      뱀 벤츠 >>> 아우디> 폭스바겐

    • @user-cp7it2vp1i
      @user-cp7it2vp1i 4 년 전 +1

      ㅋㅋ 할말없어.ㅠ

    • @lospollos3522
      @lospollos3522 4 년 전 +26

      @@LEE-fx3hx ㅋㅋ아무도 안믿음. 유럽에서 아우디는 비엠보단 높게 쳐주는 사실은 구글링만 해봐도 바로 나옴

    • @-pluto.
      @-pluto. 3 년 전 +12

      LEE다다 독일 13년 어디서 사셨는데요? 벤 아 비앰 순인데요 유럽독일 현지;;

    • @user-km7te5lm1p
      @user-km7te5lm1p 3 년 전 +4

      @@LEE-fx3hx 독일 현지인들도 아우디 벤츠나 비엠급이라고 말하던데 ㅌㅌㅋㅋ

  • @kihyunlim4970
    @kihyunlim4970 3 년 전 +8

    어그로 보고 다시 보는 중 ㅎㅎㅎ ......... 예전 인피니티 잘 나갈때 브로셔 문구 기억남.... 무게배분 53 대 47 이었나 그랬음...

  • @CanU2009
    @CanU2009 4 년 전 +2

    아니 ㅋㅋㅋㅋㅋㅋ 그동안 얼마나 풀고 싶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그 한이 영상에서 보이는거 같네요 ㅋㅋㅋㅋ
    정말 왜 그동안 리뷰 많이 안하신거에요 ㅋㅋㅋㅋㅋ 전 엄청 재미있게 보네요 ㅎㅎ

  • @5115qc
    @5115qc 4 년 전 +4

    응원합니다.. 리뷰가 점점 좋아지네요^^ 화이팅

  • @phil8765
    @phil8765 2 년 전 +1

    휠 대비 타이어가 너무 얇아서 타이어가 말려있는게 아니고, 휠을 보호하려는 의도로 타이어가 살짝 사이드로 돌출된형태로 나온겁니다.

  • @user-td2pv5oj9w
    @user-td2pv5oj9w 4 년 전 +22

    개로 짱

  • @love4terry
    @love4terry 4 년 전 +3

    아 말 다했어. 에서 끌려다 계속보는. . . ㅋㅋ

  • @Bbsb018577
    @Bbsb018577 4 년 전 +3

    너무 잘봤어요~
    현재까지 본 한국의 모든 리뷰중 가장 좋은 리뷰네요,, 👍🏼 앞으로도 좋은리뷰 기대할게요~ 성로님!
    참고로 전차가 a6 3.0tdi 7년 탔습니다.
    그놈의 s트로닉 2번 고쳤어요 18만 킬로 타면서 ㅋ
    개인적으로 비엠보다 전 아우디가 더 잘맞지만 ,,
    다시 아우디 차량 산다면 무조건 8단 오토 모델을 살거 같아요,, ㅎㅎㅎ

  • @jyk4526
    @jyk4526 4 년 전

    진짜 동감가는게 항상 차량 시동끄고 핸드폰 뺄 때 전원꺼진 상태에서 동작을 안하니 다시 시동걸고 핸드폰 꺼낼 때 은근 많음..

  • @myeuna323
    @myeuna323 4 년 전 +12

    오랫만에 댓글 남겨요....... ^.^

  • @puz0257
    @puz0257 년 전

    내일 출고 받는데, 일단 안심하고 가야겠네요 ㅎㅎ

  • @hwanohchung
    @hwanohchung 4 년 전 +2

    나 외국 사는데 시내주행영상이 우리집 근처라 집생각도 나서 모트라인 영상 자주 보게된다.... 고마워요 모트라인~

  • @user-mr1ns8vz4u
    @user-mr1ns8vz4u 3 년 전 +1

    요즘 성로형 리뷰만 찾아본다. 20분 순식간에 지나가고 너무 절절 공감 되는 야기만 하신다. 왜 진즉 리뷰어 안했어요 형

  • @mjk-fo2sw
    @mjk-fo2sw 4 년 전 +2

    성로형 재규어 xj리뷰 좀 해주세요. 다른 사람노씨 못믿겠어요!!

  • @musa-gongsu
    @musa-gongsu 4 년 전 +3

    알았어요
    너무 화내지 마세요

  • @user-mf1ed3bs1e
    @user-mf1ed3bs1e 4 년 전

    이번에 서킷 주행이 없나요? 기대되는데

  • @nanacostNPC
    @nanacostNPC 4 년 전 +3

    ㅋㅋㅋㅋㅋㅋㅋㅋ멋지다 윤님

  • @cowboybebob0321
    @cowboybebob0321 4 년 전 +3

    몇몇 쇼카들이 차를 낮췄을때 타이어를 휀다 안쪽에 파묻히게 하려고 타이어를 말아끼우는데
    굉장히 위험한짓입니다
    갑자기 코너를 감으면 타이어가 휠에서 이탈하는 일이 생길수 있어요

    • @lambor172
      @lambor172 4 년 전

      그래서 gt클래스 차들보면 19인치를 잘 넘어가지도 않고 편평비가 살짝 두툼하죠

    • @mundo6454
      @mundo6454 4 년 전

      저도 타이어 빠진다는말을 많이 들어봤는데 정작 빠졌다는 사람을 찾을수 없네요.

  • @highfive1167
    @highfive1167 4 년 전 +4

    1:38 코너를 고속으로 감아재끼는 상황 애기 하셨는데 맞으면서도 틀린말입니다.
    긴급회피 상황이란게 있기 때문이죠
    종종 나는 잘가고 있는데 옆차로에서 갑자기 끼어들어서 놀라서 운전대를 급히 꺽는 경우가 있져
    그런 경우에 굉장히 불리한게 사실입니다.
    이런상황만 연출되지 않는다면 좋은 차인거 같네요
    하지만 이차의 가장 아쉬운 부분이자 문제점은 휠타이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 @BuiltInCam
      @BuiltInCam 4 년 전 +6

      별로 그렇지도 않습니다. 이번 세대 A5 슬라럼 보시면 그런 말 못해요.
      이 차가 그런상황에서 불안하면 비엠, 벤츠 어지간한 차들 다 불안해서 못 탑니다.

    • @highfive1167
      @highfive1167 4 년 전 +1

      @@BuiltInCam 맞는 말인데 코너에서 고속으로 누가 감아재끼냐 라는 상황에서 대해서 댓글 남긴거에요 전체적인 주행질감은 우수합니다.

    • @bw7105
      @bw7105 4 년 전

      긴급회피 상황에선 오히려 후륜이 불안정하지 않을까요?

    • @highfive1167
      @highfive1167 4 년 전

      @@bw7105 오버스티어가 발생한다면 그렇겠져

    • @aniguitars
      @aniguitars 4 년 전

      @@bw7105 차라는게 그렇습니다. 콰트로가 슬라럼도 빠르고 트랙션유지를 굉장히 잘하죠. 당연히 네바퀴가 핸들돌때 살아있으니까요.
      그렇게 보면 세상은 무조건 4륜이 최고여야하지만 FR차가 코너링이 좋다고 하는이유는 하나의 코너를 한계점으로 밀고나가는 상황에서는
      후륜차가 기본적으로 빠를수밖에없는게 그냥 상식입니다. 그래서 중고속 코너링이 많은 서킷에서 미쯔비시랜서 에볼루션 기록이 딱이 뭐가없는겁니다.
      그렇게 저급한 제네시스쿠페 2008년식 휠마력180마력밖에 안되는 순정 오토차 가지고도 고속코너링에서 4륜구동인 랜서에볼루션을 이기니까요.
      리뷰할때도 말한거지만 나름 일리가있어요. 후륜차들이 200km 에서 고속코너돌면서 차가 한계에와서 미끌리는 느낌이들면
      후륜은 보통 약간의 오버스티어를 제어를 하던가 뉴트럴로 미끄러질때 악셀만 놓아도 자세를 잡지만
      아우디는 즉각적으로 코너바깥쪽으로 밀려나고 거기서 조금만 더 빨라져도 뭘어떻게 해야할지 감을 잡을수가없어요.
      실제로는 컨트롤 불가한거고 그냥 갖다 꼽는거지만 누가 그정도로 운전하느냐는거죠.
      일반일들은 생각하기 어려운거죠. 그래서 일반인들에겐 이정도면 충분하다 이런이야기입니다.

  • @deutsch323
    @deutsch323 4 년 전 +3

    인정.. 아우토반 고속 크루징은 아우디지

  • @user-jw4nv4sz9w
    @user-jw4nv4sz9w 3 년 전

    아까본건 티저 영상인가보네 이 영상에서 다 이어지네요~^^

  • @chicc237
    @chicc237 4 년 전 +7

    a5 5300이면 스팅어랑 비슷하네요.

  • @sanghwilee5525
    @sanghwilee5525 4 년 전 +10

    저녁에 이수역 지나가면서 지오메트리의 총본부를 지날때마다 왠지 그 분이 생각나면서 불안불안하더라구요. 건물 외향이 무게배분이 5:5가 아니라서 왠지 쓰러질꺼 같기도 하고 아무튼 성로씨 뭐 그렇다구요.

  • @user-xv1xg2oi8s
    @user-xv1xg2oi8s 4 년 전

    모트라인 조직 소개하는 글이나 영상은 없나요??? 모텍 이치프님과의 관계랄지..궁금해서요

  • @sanglee1467
    @sanglee1467 4 년 전 +48

    2:35 판교 개멋있다 ㄷㄷㄷㄷ

    • @jaxonatlas1592
      @jaxonatlas1592 2 년 전

      a tip : watch series at Kaldrostream. Me and my gf have been using it for watching a lot of movies these days.

    • @jerrymaxim3573
      @jerrymaxim3573 2 년 전

      @Jaxon Atlas Yea, have been using kaldroStream for months myself :D

  • @user-qc9db4mu5y
    @user-qc9db4mu5y 4 년 전 +10

    A6 528운행하고 있는데 일상고속도로에서는 직빨이나 코너는 아우디가 안정감을 준다는 느낌이 옵니다 모트라인 초반부터 봐왔습니다 노사장님 윤사장님 두분다 좋아합니다

  • @user-te1ls3bn4u
    @user-te1ls3bn4u 3 년 전 +5

    전세대 A5디자인이 훨씬낫다는말 공감됩니다

  • @tan2god
    @tan2god 4 년 전 +15

    고속 안전성은 A5콰트로가 높은게 사실... 330i는 고속에서 리어가 털리는 느낌을 받게 됨... 근데 그걸 즐기는 사람들은 330i를 타는 거고 안정적인 느낌을 선호하면 A5를 타는거고~ 참고로 본인은 리어를 날리면서 타는게 재밌어서 330을 탐 ㅎㅎ

    • @jangseok0912
      @jangseok0912 3 년 전

      330도 좋고 A5도 좋고~ 부럽네요 안운하세요

    • @user-es8ok1rp6t
      @user-es8ok1rp6t 3 년 전 +1

      아주 정확하게 이야기하시네요 안타보고 망상으로 글쓰는애들이랑 근본이다르신듯

    • @borrelliz6056
      @borrelliz6056 년 전

      Bmw 3은 롤도있음

  • @user-ul7ri1eq6h
    @user-ul7ri1eq6h 4 년 전 +7

    국산디젤은 7대3이던데
    아우디디젤은 5.5대4.5

  • @user-km7te5lm1p
    @user-km7te5lm1p 3 년 전 +15

    확실히 독3중 4륜은 아우디가 최고인가 ㅋㅋㅋ

    • @user-os2qd2dx3m
      @user-os2qd2dx3m 3 년 전 +1

      4륜 만들어 놓고 싸게 팔려고 2륜도 파는 거랑
      2륜 만들어 놓고 비싸게 팔려고 4륜도 파는 건가

  • @pack9022
    @pack9022 4 년 전 +3

    A6 해주세요

  • @kihyunlim4970
    @kihyunlim4970 4 년 전 +36

    취향 차라고 생각함.. 후륜 느낌 좋아하거나 별 상관 없거나... 의

    • @user-zk8ng6cc2u
      @user-zk8ng6cc2u 4 년 전

      Ki hyun Lim 동의합니다.
      취향차이죠.

    • @user-df1ec6ek2o
      @user-df1ec6ek2o 4 년 전

      아우디는 틀립니다 전륜기반이기때문입니다 4륜도 전륜기반

    • @user-es8ok1rp6t
      @user-es8ok1rp6t 3 년 전

      @@user-df1ec6ek2o 설계자체가 사륜기반인데 뭐보고 전륜기반? 설마 옵션빼면 전륜이라?

    • @user-ft9uk6zz8k
      @user-ft9uk6zz8k 3 년 전

      기계식으로 완전 풀타임 사륜 아니에요?

    • @user-dt3io3xv8e
      @user-dt3io3xv8e 2 년 전 +1

      @@user-df1ec6ek2o 전륜기반 4륜은 일반적으로 가로배치 엔진 + 할덱스 사륜 시스템을 일컫는데, 아우디 콰트로는 세로배치엔진 + 콰트로시스템이 들어갑니다. 전륜기반4륜은 토크배분이 최대 50:50으로 들어가나 콰트로는 앞 40 : 60뒤 가 기본셋팅이고 최대 앞 15 : 85 뒤 까지 들어갑니다. 그렇기때문에 주행질감이 타사 후륜기반 4륜이랑 흡사한 느낌을 줍니다. 이것을 전륜기반 4륜이라는건 틀린 얘기 입니다. 그냥 콰트로 시스템이라고 봐야합니다. 또한 A6 같은 차량에서나 마이너스옵션으로 전륜모델이 나오지만 q5, q7, q8등 시리즈나 a5 , a7같은 모델은 전륜모델 없습니다.

  • @user-ck5oe3xk7z
    @user-ck5oe3xk7z 4 년 전

    A5 vs A6
    코너링.제동력. 어떤차가 좋나요?

  • @gyeonjoong5152
    @gyeonjoong5152 4 년 전 +7

    이야 지오메트리 (자칭) 장인을 이렇게 돌려까시다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갑니다 윤대표님 항상응원합니다!!

  • @bramcohen545
    @bramcohen545 4 년 전 +4

    아우디 자체가 케스터각이 작기때문에 비올 때나 눈길 등에서는 그립감이 더 좋긴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진 후륜~ / 그리고 내부 디자인 자체가 너무 구형느낌이 심해요 ㅠㅠ 520이 더 싸다고 해도 e클 디스플레이가 너무 시원하고 마음에 들어서 벤츠 뽑았네요 ㅠㅠ

  • @user-wl7rt6ge1j
    @user-wl7rt6ge1j 4 년 전 +1

    형님 이거 숙제죠?

  • @Son.bang_seo
    @Son.bang_seo 4 년 전 +1

    요즘 너무 화만내는 햄토리시넼ㅋㅋㅋ
    ps. 버바팀제품 상품도 괜찮고 서비스 as너무좋아서 요즘 기분이좋네여..
    더불어 와셔액도 몰에서 구매했는데 대만족입니다.
    화이팅입니다 햄토리!

  • @step89c
    @step89c 4 년 전 +1

    버바팀 충전기를 위한 빌드업 오지시네요 ㅎㅎㅎㅎㅎㅎ

  • @Kimddaddut
    @Kimddaddut 4 년 전 +6

    형 계속 화내지마요 점점 연세드시면서 화내는듯한 표정이 관상이 되어버려요..

  • @DXDAutostarke
    @DXDAutostarke 4 년 전 +5

    캐딜락 ats는 a5보다 저렴한 가격인데 전자식 감응 서스펜션인 MRC가 달려서 나옵니다.

  • @yourdaum1
    @yourdaum1 4 년 전

    미국에선 아우디가 서비스가 나쁘기로 악명이 높은데 한국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고장도 잘 나고 수리 맡기면 서비스센터가 블랙홀이라고.

  • @zoili758
    @zoili758 4 년 전

    앵그리윤 ㅋㅋㅋㅋ 케릭터 찰떡이네요
    아 디지안이 i40신형이랑 똑같이 생겻네

  • @user-km2jd5xh2j
    @user-km2jd5xh2j 4 년 전 +2

    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믿고본다니깐

  • @user-it2xq9mf5r
    @user-it2xq9mf5r 4 년 전 +14

    모트라인 리뷰를 즐겨보는 시청자입니다. 윤대표님께 한가지 건의드릴것이 있다면, 리뷰하실때 목소리의 강약을 좀더 넣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하이텐션으로 좀 하시는거 같아요) 이 영상만보고 말씀드리는건아니에요.! 모트라인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