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게임_KF-X_합본] KF-X 시제기 곧 출시? 근데... F-35 특가 할인이 웬 말?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2. 22.
  • 한국형 전투기 KF-X 시제기 출시가 목전으로 다가왔다!
    그런데 갑자기... F-35 특가 할인??
    KF-X 의 운명은...
    #msg#KFX#더본게임
  • 엔터테인먼트

댓글 • 1.3K

  • @absariji1174
    @absariji1174 3 년 전 +109

    미제 전투기 가격이 국산 전투기보다 싸진다해도 국산 전투기 개발은 계속되어야 한다
    우리 기술이 국력이다. 40년 전 미제나 외제 가전 제품 좋다고 엘지나 삼성이 TV나 냉장고
    개발하지 않았다면 지금 세계 최고 한국의 전자제품은 없었을 것이다.

    • @peterkim5406
      @peterkim5406 3 년 전 +7

      지금 밑밥을 까나? 전 800억이 되어도 반드시 전투기는 자국에서 만들어야 되죠. 반드시. 그래야만 자주 국방을 이룰수 있죠. 자주국방에 신경안쓰고 돈벌생각만 한 우파 대통령 두분이 잘 말아 드셨죠. 우파면 자주국방인데.. 좌파 대통령들이 자주국방 ?

    • @user-bx6zh9wo6u
      @user-bx6zh9wo6u 3 년 전 +1

      모든걸 잘 할순 없어요 경쟁력 있는걸 주력으로 기술도입 해야죠

    • @user-bl6gc2rl2n
      @user-bl6gc2rl2n 3 년 전 +1

      다른 나라에서 수입 안했다면 세계최고도 없어요. 우리도 세계최고 씁시다. 전자제품은 팔고, 백퍼 자주국방하는 나라는 없어요 지금 미국과 동맹을 굳건하게 한다는건 어떤무기보다 강력해요. 미국과 멀어지면 미국무기로 미국에 대항가능하고 새동맹 찾으면 되겠죠

    • @peterkim5406
      @peterkim5406 3 년 전 +3

      @@user-mn3qn4it6e 이명박이 좌파 ?

    • @user-mj4jp7lw4g
      @user-mj4jp7lw4g 3 년 전

      국방비를 100조를 사용해야 일자리100만개가 생긴다...

  • @user-wo6bf1hu4s
    @user-wo6bf1hu4s 3 년 전 +322

    현재, F35는 독점권을 가지고 있다. 가격이야 독점권자가 800억이 아니라 700억에 줄수 있다록 할수 있지.. .말이아 못하겠나? 하지만 미래를 위해서 우리기술을 가진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도전하지 않고 현대,삼성,엘지가 이만큼 클수 있었겠나... 자주국방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상업이다.

    • @user-jd3nr6il8v
      @user-jd3nr6il8v 3 년 전 +16

      옳으신 말씀

    • @user-rf1og7eg4i
      @user-rf1og7eg4i 3 년 전 +11

      내말이

    • @user-wo5xv3jm9v
      @user-wo5xv3jm9v 3 년 전 +18

      0 달러에도 팔수있어요...그런대 유지비나 미사일 등등에서 빼먹을려면 얼마든지 가능하단 이야기입니다...더군다나 업글할때 폭탄가격이에요...

    • @user-bg9xh1hk4u
      @user-bg9xh1hk4u 3 년 전 +5

      자주국방은 그냥 꿈이야...핵주권 곧 자주국방인데 그게 되냐고..그냥 기술축적을 위한거야..

    • @catb5726
      @catb5726 3 년 전 +6

      자주국방이 젤 헛소리인데

  • @carpediem5306
    @carpediem5306 3 년 전 +132

    사실 f35가 아무리 할인한다고해도 중요한건 유지비지.. 저렇게 할인한다는건 그만큼 유지비로 뽑아먹겠다는 소리..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봐야죠~ 비슷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얼마나 많은가요..
    꼭 국산화 성공하면 좋겠네요

    • @n700401
      @n700401 3 년 전 +2

      그리고 맘대로 팔아먹지도 못하겠죠..

    • @user-BigshortGO
      @user-BigshortGO 3 년 전 +7

      싼 가격으로 유혹하고 유지비로 바가지 씌우기...ㅋㅋ

    • @arcyoon
      @arcyoon 3 년 전 +3

      프린터같은 개념+뒷통수 치기

    • @user-om9ix9dy4u
      @user-om9ix9dy4u 3 년 전 +4

      미국차 가격 보면 암 ㅋㅋ 의외로 싼거 같은데???
      수리 관리비가 벤츠급!!!

    • @user-qv7yq5us2z
      @user-qv7yq5us2z 3 년 전

      잘 보시는거 같아요

  • @lainef7077
    @lainef7077 3 년 전 +158

    자국 국방을 하는데, 계속해서 모든걸 외국에 유지할 수 있나? 국산무기비율이 많아져야함.

    • @Allin7days
      @Allin7days 3 년 전 +2

      총싸움에 칼들고 나가는 건 안하기로...

    • @ohgwon7195
      @ohgwon7195 3 년 전 +2

      차세대 전투기 사업은 김대중이 시작한게 아니고 , 1997년 김영삼정부때 시작된거고
      중단되서 폐기직전의 전투기사업을 , 박근혜대통령의 지시로 2016년에 다시 시작된거임

    • @ohgwon7195
      @ohgwon7195 3 년 전 +1

      @팝콘처럼
      1997년에 정부차원에서 초안까지 작성해서
      나왔으면 , 정부공식 발표인거지
      뭐가 타당성 검토임?
      1997년 산업자원부 주도로 재정경제부,국방부, 건설교통부, 과학기술부의 과장급 기업체,
      학계의 전문가들로 항공우주산업개발정책심의회를 구성하여 항공우주산업개발기본계획의 초안을 마련하였다
      이 항공우주산업개발기본계획에서는 대략 2008년부터 차세대 전투기를 개발
      시작 2015년 무렵에 완료 할 것을 예정하였다.

    • @ohgwon7195
      @ohgwon7195 3 년 전 +1

      @팝콘처럼
      초안이 뭘가지고 초안이라고
      하는지 아세요?? ㅋㅋㅋ
      저기사는 1997년에 나온 당시 실제 신문기사입니다

    • @ohgwon7195
      @ohgwon7195 3 년 전 +1

      @팝콘처럼
      7분 47초에도 저 돼지처럼 생긴사람이 얘기하네요
      1997년도에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1997년도는 imf가 터진 김영삼정권때이고
      당시 신문기사에도 2008~~ 2015년까지 개발한다는 구체적인 날짜까지 잡힌 기사가 실제났었고
      물론 , 김대중이가 실제적으로 착수했던 정권일망정,
      최초기획 검토해서 , 전투기사업을 시작한 정권은 1997년 김영삼정권때가 맞음

  • @tkeating1533
    @tkeating1533 3 년 전 +66

    F-35특가 할인하더라도 우린 만들어야!!! 그래야, 나중에 우리가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 @user-ir3vc8zw1h
    @user-ir3vc8zw1h 3 년 전 +53

    안보 주권으로 무조건 전투기는 국산화 해야한다.

  • @SJLEE-wc1yn
    @SJLEE-wc1yn 3 년 전 +46

    도입가격이 싸진다고 해도 유지비를 고려해야죠
    거기에 가동율을 감안하면 아무리 국산화율이 낮은 기체라도 국내에서 제작한 기체가 훨씬 운용 효율이 좋죠
    f35는 수리도 마음대로 못하지만 fa50만 되도 가동율이 엄청남니다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유지비 고려할 거면 F-5 400대로 도배해 병@신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지스함 F-15K K-2전차 개발한 거 다 매국노새@끼들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지비 겁나게 비싼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JLEE-wc1yn
      @SJLEE-wc1yn 3 년 전 +2

      @@user-yx7if1sg7f 이렇게 멍청해서야 ㅡㅡ
      스텔스기로 도배하는게 능사가 아니에요
      미군도 그런 무식한 전략을 쓰지 않아요

    • @user-cw1wl8jb6d
      @user-cw1wl8jb6d 3 년 전 +2

      @@user-yx7if1sg7f 니가 하는 짓거리가 진짜로 매국노 짓거리다. 그걸 모르면 저능아 인거고.

    • @SJLEE-wc1yn
      @SJLEE-wc1yn 3 년 전 +1

      @@user-cw1wl8jb6d 저런 지능으로도 인터넷을 한다는게 참 .. 자유로운 국가긴 하지만 저런애들은 좀 걸르는 장치가 안나오나모르겟어요 ㅡㅡㅋ

    • @alexandrajeong1819
      @alexandrajeong1819 3 년 전

      @@user-yx7if1sg7f F-5 지금 생산하는 곳도 없고 400대라는 수량 구해올래야 구해올곳도 없어 등신아 뭘 좀 알고 얘기해 ㅋㅋㅋㅋㅋ 주댕이만 나불대면 다 해결되는줄 아나비

  • @sungjunpark9438
    @sungjunpark9438 3 년 전 +168

    어차피 비싸다고 개발 안 할 거면 전차도, 포나 총도, 전함과 잠수함도 다 사다 쓰는게 맞지...
    개발 끝나니까 가격이 싸진 거지... 개발비 생각하면 다른 무기도 모두 국산화 하면 안 될 무기였지.

    • @ohgwon7195
      @ohgwon7195 3 년 전 +4

      전투기사업은 중단되서 폐지되기 직전에 ,
      박근혜대통령의 지시로 다시 시작된거고
      최초 전투기사업은 김대중이때가 아니라 , 1997년 김영삼정부때 시작되었음

    • @sekaempire
      @sekaempire 3 년 전 +5

      김대중은 40% 득표율로 대통령에 당선되었고 ,문재인은 43% , 노무현은48%
      전부 과반도 안되는 지지율로 대통령까지 해먹었다.. 뽑은사람보다 안뽑은사람이 더많은데 ,,
      진정한 민주주의는 내가뽑지않은 사람은 , 대통령으로 인정안하고 살게해줘야 . 그게진짜 민주주의이고 인권에 부합한거아닌가?

    • @honshin23
      @honshin23 3 년 전 +6

      @@sekaempire 인권은 그딴데 쓰라고 있는게 아님.
      님이 인정 안하면 뭐할거임?
      나라 운영과 정책 결정을 대선에서 이긴 사람들이 하는데?
      정당한 절차와 투표에 이은 결과에 승복하는게 민주주의임.
      이명박그네 따위도 선거로 이겼다고 대통령 하다가 깜방 갔잔슴...

    • @sekaempire
      @sekaempire 3 년 전 +6

      @@honshin23
      민주주의라면서 왜
      안뽑은 사람들을 다수결에 강제로
      승복시키는거임?
      문재인 김대중 안뽑은 사람들이
      저사람을 대통령으로 인정못하겠다고
      버티면 어떻게 되는거냐?
      강제로 입건하고 구속하면 그건 독재잖아

    • @honshin23
      @honshin23 3 년 전 +4

      @@sekaempire 다수결 원칙 모르냐?
      민주주의랑 니 주장이랑 뭔 상관인데? 민주주의 타령하냐?
      민주주의는 그냥 국민의 뜻이란 소리야...
      어쩔수 없이 다수 국민이 뽑은 사람이 대표가 되는 시스템인거고...
      그리고 인정 못한다고 한 사람들 누가 입건했냐?
      지금이 박정희-전두환 시대냐?

  • @user-vg9he5jo5s
    @user-vg9he5jo5s 3 년 전 +6

    합본 영상 감사합니다 ~~♡

  • @leehckr
    @leehckr 3 년 전 +75

    F-35가 지금 싸게 판다고 싼가? 다들 알다시피 최종형이 아니다. 목표로한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선 "유료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판이고... 최신의 양산중인 기체임에도 유지비는 "한정판" F-22를 이미 뛰어넘고 있다는 것도 문제다.
    그러나 무엇보다 KFX과 비교할수 없는 가장 큰 이유는 KFX는 단순히 전투기 교체사업이 아니기 때문이다.

    • @ohgwon7195
      @ohgwon7195 3 년 전 +3

      전투기 사업은 김대중이 아니라 , 김영삼정부때 착수한거임
      1997년 산업자원부 주도로 , 학계의 전문가들로 항공우주산업개발정책심의회를 구성하여
      항공우주산업개발기본계획의 초안을 마련하였다.
      이 항공우주산업개발기본계획에서는 대략 2008년부터 차세대 전투기를 개발 시작 2015년 무렵에 완료 할 것을 예정하였다.

    • @user-ws6hj1fw9t
      @user-ws6hj1fw9t 3 년 전

      @@ohgwon7195 김대중은 뭐햇음?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그리고 KFX는 단순한 전투기 교체 사업이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병@신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lu9pu3qd3e
    @user-lu9pu3qd3e 3 년 전 +33

    꼭 성공해야 됩니다.
    그래야 편히 눈을 감을 수 있습니다.

  • @kooo5778
    @kooo5778 3 년 전 +99

    할인 90%로 햐도.. 복사기보다 비싼잉크 같은 매년유지비가 답이 없눈거쥐..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Emperor The 세계최정상급 스텔스 전투기 F-35가 종이비행기면 KFX는 뭐가됨? ㅋㅋㅋㅋㅋㅋ 가격이 싸다는 보장도 없고 수출이 된다는 보장도 없고 ㅋㅋ 워낙에 성능차이가 심하니 운용유지비에서 살짝 싼마이인 거 뺴고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성능으로 따지면 최첨단 3D 프린터 VS 금속활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axpureful
      @maxpureful 3 년 전 +6

      정답이네 ... 프린터 공짜 가격인데 잉크 두번갈면 프린터 가격나오지요

    • @user-sj3zy1ck1l
      @user-sj3zy1ck1l 3 년 전

      당연하죠 무슨 아반떼랑 3.0 세단이랑 유지비가 같습니까? ㅋㅋ 다 알고 사는겁니다.. 급이 다른데. 그넘의 유지보수 an2기 만들죠? 왜?

    • @YounZZanG23
      @YounZZanG23 3 년 전 +5

      맞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그 외 따라오는 무기체계 개발과 장착, 유지 보수 등을 생각하면 당연히 KFX로 가야죠~!
      그리고 제일 중요한, T-50이 있었기에 KFX도 가능했던 것처럼, 차후 6세대 이후 최신 전투기 개발을 위한 자체 기술을 개발하고 보유하기 위해서라도 KFX로 가야 합니다~ ^^/

  • @BrianDIHong
    @BrianDIHong 3 년 전 +108

    미국보다 다운된 성능의 기체
    다 똑같은 35가 아니니
    궁극으로 보면 만들어 독자 플랫폼을 가져야한다.

    • @user-cw1wl8jb6d
      @user-cw1wl8jb6d 3 년 전 +6

      하드웨어는 같은데 항공소프트웨어에서 제한을 걸었다고 하네요. 소프트웨어는 우리쪽에서는 전혀 손대지 못하게 한 부분인데..

    • @user-wu9ks6bw7d
      @user-wu9ks6bw7d 3 년 전

      이게 뭔 개소린지.. 독자 플랫폼 가면 다른 무기들과 호환도 안되서 다 개발해야 하는데...

    • @sekaempire
      @sekaempire 3 년 전 +6

      단군이래 최대 비자금이라는 . 김대중 비자금 1조 6천억 찿으면
      독자플랫폼 못만들까요??

    • @BrianDIHong
      @BrianDIHong 3 년 전 +2

      @@sekaempire 이런 관심 사절합니다.

    • @user-wu9ks6bw7d
      @user-wu9ks6bw7d 3 년 전

      @@sekaempire 1조가 아니라 10조 100조가 거저 떨어진다고 해도 돈은 그렇게 쓰는거 아닙니다. 당장 필요한거 먼저하고 여유가 있을때 미래를 고민하는거죠. 우리나라 지금 여유 있나요?

  • @minnkim4187
    @minnkim4187 3 년 전 +35

    나쁜 법을 만드는 국해이원에게는
    범죄 소멸시효를 없애고, 소급하여
    3족을 처형시켜야 할 것이다.
    국민을 죽이고
    기업을 파괴하고
    대한민국을 해체하는 나쁜 정치인들 모조리 처단해야 한다.
    대한민국의 주인은 국민이다.
    온갖 잡동사니 개쓰레기 사람은 주인이 아니다.
    국민들이 국회의원들에게 월급을 주잖아 ~

    • @LEEJEMIM
      @LEEJEMIM 3 년 전

      삼성 좀 그만괴롭혀 ㅠㅠㅠ

    • @user-vw2wv2ij7f
      @user-vw2wv2ij7f 3 년 전

      나라살림 이나 제대로 하지 나라의 근간 삼성을 괴롭히는 것은 망국이다..
      미국도 삼성을 유치못해 난리인데
      평탁에 공장차려 놓고 가동도 못하게 하는
      이나라 더불어당은 미친새끼 들 아닌가.
      청년실업 시부리지 말고
      국내에 기업 투자환경이 안되는 이유부터 개선해라.
      군산 쌍용자동차 도 왜 망했는지.
      그 주변이 황폐화 되어가는것 모르나.
      여.야를 떠나 정치체대로하고
      특히 자본주의 시장경제를 부정하는
      이정권은 나라를 망국으로 치닿게한다.
      30.40.50대 창조경제 는 안하고
      60대 소비겅제로 취업율 기장 이나하고
      경기 돌아가는척 하고
      국민세금 축 내는 부패정권.
      국방도 수시로 빵구내는 정권.
      정치 좀 잘해 주세요.
      더불어당은 님 들아.

  • @rudgns22
    @rudgns22 3 년 전 +2

    합본이라도올려주셔서감사합니다
    빨리!!새로운영상기다리겟습니다!!

  • @user-tr8vw4qi3s
    @user-tr8vw4qi3s 3 년 전 +31

    싸다고 싼게 아니야 미국의 각종 제제는 어떻하고 ...각종 수리 유지 비용에 따른 프리미엄은 어쩔것이며.... 그리고 미국의 기술 종속에서 헤어나올 수 없어... 기왕에 시작했으니... 끝까지 밀고 나가고 우리 자체만의 플렛폼이 있어서 점차 업그레드하면 못하지 않을이유가 없다.... 그리고 70% 세일을 하는 이유가 뭘까...KFX를 은근히 긴장하고 경계하고 있고 미래에 강력한 경쟁자라고 여기고 있다고 보면 된다... 미국 공군 해군 뭐 여기저기서 얼마를 생산할 것이고 그래서 가격이 떨어진다고.... 내겐 구라로여겨지는데...어쨌든 만일에 한국이 전투기 개발을 포기하고 안한다면 그 가격이 어떻게 될까....지금 우리나라는 아주 현명한 선택을 한것이고 부국 강병의 한 획을 긋는 일을 추진중이고 전국민이 지대햔 관심을 갖고 있다!

  • @user-kl8hs4ss6t
    @user-kl8hs4ss6t 3 년 전 +51

    차기 전투기 개발을 위해서라도 kfx사업은 성공하면 더 좋겠지만 실패해도 큰 상관은 없다.
    -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

    • @user-bg9xh1hk4u
      @user-bg9xh1hk4u 3 년 전

      딱히 실패할일이?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니 애@미가 너 키우는 거 실패했다고 KFX도 실패해도 좋다라는 논리는 필요없어

  • @horyungsuri2193
    @horyungsuri2193 3 년 전 +94

    가격싸진다고 포기할거 아닌데 뭐

    • @honshin23
      @honshin23 3 년 전 +11

      원래 선기술 가지고 있는 업체들은 다른 업체가 개발하면 가격 후려쳐서 개발 포기하게 만듬.
      그런거에 당했으면 한국 조선업, 반도체, 자동차는 없음.

    • @ohgwon7195
      @ohgwon7195 3 년 전 +1

      전투기 사업은 김대중이 아니라 , 김영삼정부때 착수한거임
      1997년 산업자원부 주도로 , 학계의 전문가들로 항공우주산업개발정책심의회를 구성하여
      항공우주산업개발기본계획의 초안을 마련하였다.
      이 항공우주산업개발기본계획에서는 대략 2008년부터 차세대 전투기를 개발 시작 2015년 무렵에 완료 할 것을 예정하였다.

  • @user-un9zb9gn6h
    @user-un9zb9gn6h 3 년 전 +39

    무기도 자주국방이 답임.

    • @user-fi6hm9ws1v
      @user-fi6hm9ws1v 3 년 전 +2

      평생 민주화운동만했다는 .핵대중 비자금 찿으면 자주국방 할수있는거아님?

  • @user-cg5rf7ko7k
    @user-cg5rf7ko7k 3 년 전 +107

    수입무기가 골때리는게 우리가 돈주고 사왔는데 건들지 못하게 하는건 정말 불편하지...그런 부분이랑 운용유지비 생각하면 정말 kfx는 꼭 필요하다 생각듭니다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6

      그것보다 누가 봐도 훨씬 더 쓰레긴데 국뽕에 취해서 쓰레기 먹고 냥냥~하는 게 더 불편하지 않아요 ?ㅋㅋㅋㅋㅋ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2

      그리고 우리가 KFX 개발 안 하면 우리 맘대로 수리하고 개변조 가능한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NGEL-st9xr
      @ANGEL-st9xr 3 년 전 +25

      @@user-yx7if1sg7f 먼 국뽕 타령이야.. 국산 장비면 정비 주기도 빠르고 비용도 천문학적으로 절약되니까 좋다는거지. 첫 술에 배부르자고 KFX 사업을 했겠냐. 수입 기체들 정비하고 부품 교환 하는데 3달이 넘게 걸리는건 납득이 되냐 솔직히.

    • @voidcore8720
      @voidcore8720 3 년 전 +19

      @@user-yx7if1sg7f KFX를 개발해서 우리 기계 우리 맘대로 하자는 소린데 뭔 개소리임? 그리고, 애초에 오래된 비행기들 교체하려고 만드는 거라 KF-X 개발한다고 해서 F-35 안사는 것도 아니다.

    • @user-dr1gr1ib2e
      @user-dr1gr1ib2e 3 년 전 +11

      @@user-yx7if1sg7f 글마다 뭘 싸질러놓네 좋냐 ㅋㅋ

  • @kms11148
    @kms11148 3 년 전 +32

    올해 전역한 공군출신입니다.
    바로 옆에서 f35를 봤던 입장에서 씁쓸한 점을 말씀드리면 우리가 돈을 주고 사왔지만 우리 마음대로 띄울수 있는 전투기가 아닙니다.
    미군 또는 합참에서 미군의 승인이 나야 띄울수 있는 전투기라는 것이죠.
    즉 전쟁이 나도 미군이 허락 안하고 침묵하면 못쓴다는겁니다(물론 그럴일이 없겠지만)
    F 15k나 kf16같은 전투기는 저희가 띄우고 싶을때 띄우지만 f35는 전투기 훈련 한번 나갈때도 허락맡고 나가야합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아마 최신형 전투기라서일것도 있고 옆나라에서 f35추락 및 실종시킨 것이 주요원인이지 않을까 싶네요.
    게다가 유지비용... 어마어마합니다 진짜
    (일본은 저렇게 많이 사서 감당될려나가 의문)

    • @k7seven540
      @k7seven540 3 년 전 +1

      @Wise Field 태평양에서 맘 편히 훈련하다 그러면서 추락시켜버ㄹ......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1

      F-35 운용중이거나 운용할 예정인 나라가 영국 일본 포함해서 10여개국인데 돈주고 전투기 사는데 그걸 허락받고 띄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런 쓰레기 새@기 어떻게 처벌 못하나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1

      끽해야 단기사병 정비나 하다못해 무장특기도 못해봤을 새@끼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alexandrajeong1819
      @alexandrajeong1819 3 년 전 +2

      @@user-yx7if1sg7f 응 정작 F-15K 조차도 선제 타격용으로는 운용 못하는거 전제 조건으로 깔고 사온거라 미국 허락 없으면 영토가 위협받아도 선빵 못날림. ㅈ도 모르면 깝치지좀 마라.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alexandrajeong1819 아무리 읽어봐도 F-15K 선제타격 얘기를 왜 꺼낸 건지 모르겠네 그 조차도 완전히 틀린 말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ilee4488
    @hilee4488 3 년 전 +113

    우리가 개발하니까 싸게 덤핑하는 것 아닌가? 독과점이면 비싸게 팔겠지...

    • @LYEH-gf7tj
      @LYEH-gf7tj 3 년 전 +11

      맞는 말입니다. 시제기 나오니까 몸이
      달은 거예요. 호구고객 하나 놓치는 거니까요. 그렇다고 우리나라에 정비창
      기술이전.무기통합권리. 절대 안해줍니다. 설령 계약서에 서명했더라도
      뒤집을 애들(미국)입니다.

    • @LYEH-gf7tj
      @LYEH-gf7tj 3 년 전 +1

      @@Ludwigvanj
      쉿 ~

    • @user-ki7dj8lg9h
      @user-ki7dj8lg9h 3 년 전 +5

      @@LYEH-gf7tj f-35 공동개발국 지위 포기한게 어떤 대통령인지 알고 말해라 ㅋㅋ 그리고 kfx는 유지비 저렴할거 같냐?? ㅋㅋㅋ 수출못해서 몇 대 생산 안하는 비행기가 상식적으로 유지비가 저렴할거 같아?

    • @user-dc3tk6jh4w
      @user-dc3tk6jh4w 3 년 전 +3

      말도 안되는 소리 ㅎ 관심도 없을듯
      자들이 저러는 건 전투기 한대 팔아 먹으면 기본 30~40년 빨대 꼽아 돈 쪽쪽 빨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용비 다 누구에게 가겠음 자들한테 가는 것이조

    • @LYEH-gf7tj
      @LYEH-gf7tj 3 년 전 +1

      @@user-ki7dj8lg9h 자리 펴고 점이나 봐라.
      웃기는 ~ !

  • @user-zw6gb2wz8c
    @user-zw6gb2wz8c 3 년 전 +42

    F-35 .............
    좋지 성능 중심으로 따지면 좋지
    그런데 KFX에 요구되는 성능은 F-35급 성능을 요구 하는 것이 아니고
    이후 운용유지비용은 어떻고 거기다 F-35는 우리 마음 대로 수리를 못하기 때문에 수리를 하려고 한다면 일본 호주 미국 이 쪽으로 가야하는 상황
    결국 돈주고 모셔온 상황임
    우리나라의 군사력이 전세계 5~6위권 이지만 망할 동북아에서는 꼴지 인지라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것은 성능이 좋은 무기도 물론 필요하지만
    우리의 필요에 따라 우리의도 대로 개변조가 가능한 무기가 필요하다

    • @cuocou425
      @cuocou425 3 년 전 +1

      어쩌피 다르게 운용될거라서 상관없을듯

    • @xiluyun
      @xiluyun 3 년 전 +1

      ㅇㅇ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5

      우리 의도대로 개변조 못한 무기체계 뭐있음? ㅋㅋㅋㅋㅋㅋ 그럴 능력이 없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주고 세계에서 가장 신뢰성 높고 실전으로 확인 됐고 가장 강력한 무기체계 들여오는 게 맞지 않나요? ㅋㅋㅋㅋㅋ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5

      이렇게 말하면 이러겠지 ? " 아니 그럼 기술개발은 하지 말잔 소리요? " 아니 기술 개발을 왜못해 ㅋㅋㅋㅋ 꼭 양산해야 기술개발되나? 기술실증 개념은 밥 말아먹었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g9xl2sx7k
      @user-xg9xl2sx7k 3 년 전 +2

      @@user-yx7if1sg7f 어차피 kfx는 f5나 f4 대체 사업인데 f35까지 살 필요가 있나요?

  • @joojak57
    @joojak57 3 년 전

    말씀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ru8xy1jd8e
    @user-ru8xy1jd8e 3 년 전 +17

    운영유지비가 몇배고 나이롱(미국마음, 미사일 포함), 가동률은 40%(미국기준으로도, 10대를 쓰려면 25대를 사야하고), 결정적으로 kfx를 사면 그 돈이 한국으로 다시 돌아오지요. 미국노동자들에게 가는 것이 아니라. 트럼프가 삼성lg에 관세폭탄 부과하니. 미국공장 만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만면에 미소를 띄었던 트럼프를 잊을 수 없네요.가전이 작은 사업같지만 그렇지 않다고 말하면서.. 사실 자주국방의 가장 큰 이유는 이것이라고 봅니다.

  • @user-tr9fe5dg8z
    @user-tr9fe5dg8z 3 년 전 +38

    흔들리지 말고 K-FX 개발을 완성하라. 재벌들이 우수한 중소기업 삼키듯이 미국이 KFX의 개발과 생산을 방해하려는 의도임에 틀림없다는 네피셜이다. 그래도 우리는 포기하지 말자. KFX를 포기하면 다시 값을 올리거나 옵션을 값에 맞게 저급으로 내려서 팔려는 것이 아닐까? 미국을 어떻게 믿겠나?

  • @yongkim2118
    @yongkim2118 3 년 전

    메리 크리스마스

  • @user-ds2vu2bw8b
    @user-ds2vu2bw8b 3 년 전 +7

    KFX는 그대로 가야한다

  • @user-bs3mk5ik1f
    @user-bs3mk5ik1f 3 년 전 +24

    HP는 프린터기 보다는 카트리지 판매로 먹고 산다.

  • @MrBangbe
    @MrBangbe 3 년 전 +35

    우리가 만든 각종 미사일 인티그레이션이 잘 안됩니다. 플랫폼이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가 산 남의 무기는 운용할때 간섭을 받을수 있습니다.

    • @JJUN_Skates
      @JJUN_Skates 3 년 전 +5

      잘 안되는게 아니라 안되는거죠

    • @MrBangbe
      @MrBangbe 3 년 전

      @@JJUN_Skates 네 안해주는거죠..

  • @dk-co2pl
    @dk-co2pl 3 년 전 +9

    예전에 다큐에서 공군의 f-15 조종사가 말하는거 듣고 충격 먹었슴,
    울 공군기체 이지만 900km/h 이상의 속도를 내려면 미군의 허가를 맡아야 한다고,,, 울 맘대로 음속을 돌파하고 그런게 안된다고 하더군요,
    이런것만 봐도 무조건 국산 기체를 가져야 개발하고 실험할게 더 많아 질겁니다,

  • @sg2026
    @sg2026 3 년 전 +3

    특가할인은 할인이고 그거와 상관없이 우린 그냥 계속 가면되는거고 우리의 앞날을위하여~ 🇰🇷👍😘👍💪

  • @dongh7408
    @dongh7408 3 년 전 +6

    사랑하는 모든분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

  • @user-pg2uv1ig4w
    @user-pg2uv1ig4w 3 년 전 +10

    제한된 무장이라도 지금부터 내부 무장창은 연구 되어야만 한다 확장성이 수출에 있어 큰 마케팅 요소가 될것이다

  • @user-yv4sv5qf7v
    @user-yv4sv5qf7v 3 년 전 +29

    무조건 국산화 해야지요 복사기 처럼 공짜처럼 싸게 주고 잉크값 비싸게 받듯이 전투기 싸게 팔고 창정비 부품 바가지 쓴다

    • @animationkd4072
      @animationkd4072 2 년 전

      근데 무조건 국산화로 가면
      테자스 꼴 날듯

  • @mirineification
    @mirineification 3 년 전 +17

    F35는 하이급의 운용목적대로 쓰면 되는거고
    KFX는 미들급의 운용목적대로 쓰고 자체기술 축적 및 운용편의성에 기반하면 된다.
    근접지원이나 CAS용으로 유지비 비싼 F35 매번 보낼껀가?
    설사 KFX 개발비용이 더 비싸더라도 끝까지 가야지.

    • @user-cv7ui5xg9z
      @user-cv7ui5xg9z 3 년 전 +2

      국산화율 60프로에 주요부품은 사서한다지만 연구개발은 기술축적에 의미있다고 봄. 양산은 그뒤에 따로 결정해도 됨.
      설령 부족한 결과가 나온다해도 다시 도전하면됨.
      택도 없는걸로 양산에 전력화하면 욕 좀 먹어야지.

    • @mirineification
      @mirineification 3 년 전 +1

      보안때문에 뜯어 보지도 못하고 정비도 안되고
      자체수리 못하는 경우 많아서
      가동율이 그렇게 떨어진답니다.
      전장 무기 인티도 안되서 우리장비 테스트 불가하니 발전을 기대할 수도 없고
      연구개발하다 안되면 담에 다시 하면 되는 정도가 아니라 무조건 성공해야 F4, F5 노후기종 퇴역에 따른 대체가 가능합니다.
      F4, F5 빈 자리를 라이트닝으로 다 채울 수도 없는 노릇이라 싸다고 더 많이 도입할 여건이 아닙니다.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mirineification KFX = F-35A보다 비싼 프로그램 코스트로 F-16V 반정도 가는 쓰레기 ㅋㅋㅋㅋㅋㅋㅋ 자주국뽕 맞은 정신@병@자들의 정신승리

    • @mirineification
      @mirineification 3 년 전 +2

      @@user-yx7if1sg7f 도랐나 ㄷㅅ같은게

    • @JW-wq7vq
      @JW-wq7vq 3 년 전

      돈이 문제면 차라리 가성비가 뛰어난 F-16을 개량해서 쓰면 되는거 아닌가요..F-16V 가 가동률 만큼은 최고이고 가성비가 가장 좋을듯 한데요???.. ㅡ,.ㅡ

  • @woongseokkim1763
    @woongseokkim1763 3 년 전 +168

    유지비로 따지면 f-35가 넘사벽이여서.. 그리고 전장에서는 스텔스도 필요하지만 폭장량이 필요한 임무도 있으니깐 kfx도 키워야져

    • @user-sj3zy1ck1l
      @user-sj3zy1ck1l 3 년 전 +4

      폭장량도 f35가 더 높답니다 무려 6톤이나 높답니다

    • @trigger1169
      @trigger1169 3 년 전 +28

      하지만 팬텀과 제공호도 거의 한계수명 초과 직전이고 F-35를 보조할 기체도 필요하니 KF-X도 도입을 해야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의 세금이 들어간 건데 최종 조립에서 그만두면 너무 돈 아깝죠

    • @LYEH-gf7tj
      @LYEH-gf7tj 3 년 전 +7

      @@user-sj3zy1ck1l 과장 이네요

    • @user-jq6fk3gw2y
      @user-jq6fk3gw2y 3 년 전 +9

      @@user-sj3zy1ck1l f35a가 18250lb kfx 17000lb 로 무장량만 본다면 차이가 별로 안나지만
      F35는 스텔스기능과 내부무장창이 완전히 매립되어있다는점에서 차이가 크겠지요

    • @yaraeja
      @yaraeja 3 년 전 +6

      폭장량은 f15가 최장이죠..

  • @cold-darkness
    @cold-darkness 3 년 전 +21

    국산화의 장점이 유지비에 있을거 같아요. F-35라이트닝 가격할인을 한다해도 유지비 10년정도 합치면 KF_X를 훨씬 추월할 가능성이 매우높다.

    • @moustyoon4970
      @moustyoon4970 3 년 전

      내년 예산에 f35 20대 운영유지비가 4조원 입니다 즉 한대에 2천억원입니다 후덜덜하죠

    • @SM-6
      @SM-6 3 년 전

      @@moustyoon4970 한대에 무슨 2000억입니까???
      무슨 1년에 1000시간씩 비행하나요???
      그거에 근거가 되는 기사좀 가져와요

    • @moustyoon4970
      @moustyoon4970 3 년 전

      @@SM-6 그냥 님이 내년도 예산 보고 오세요 거기에 나왔으니까

    • @SM-6
      @SM-6 3 년 전

      @@moustyoon4970 들어오는 분량 포함 아니고???
      링크좀 걸어봐요

  • @jungdanny7987
    @jungdanny7987 3 년 전 +2

    미국 전투기는 유지 보수비가 비행기 가격보다도 더 비씨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우리가 기술이 선진국인데 군사 기술도 보조를 맞추어야 하고 우리 국민들은 불가능이 없다.
    화이팅 합시다.

  • @blue_gilinzzing
    @blue_gilinzzing 3 년 전

    합본판도 좋아
    오히려 좋아

  • @user-fp2dx5dq5k
    @user-fp2dx5dq5k 3 년 전 +21

    판매가격은 하락해서 판매 한다지만, 유지 보수비용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유지 보수비가 금액이 독점이라서 ...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1

      KFX 개발하면 독점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뭔 개 졎같은 논리야 ??

    • @alexandrajeong1819
      @alexandrajeong1819 3 년 전 +2

      @@user-yx7if1sg7f 스텔스기 유지 보수 비용은 상상을 초월함. F-35를 아무리 싸게 굴린다 해도 KFX 운영비 근처에도 갈 수가 없음...

  • @PPongPong
    @PPongPong 3 년 전 +5

    슈퍼호넷에 들어가는 엔진을 쓰긴 하는데 그 보다 성능을 10퍼센트 더 올려 개량한 거라고 하네요.

  • @user-ot3fu6ix1u
    @user-ot3fu6ix1u 3 년 전 +2

    초기 무기도입 단가가 싸지면 좋지만
    역시 스텔스기 운용비를 생각하면
    보조할 기체도 개발해야 할거 같긴한데..

  • @user-oj6ks9ef3r
    @user-oj6ks9ef3r 3 년 전 +4

    잘보고 갑니다 여러 영상많이 봤는데 종합적으로 설명을 잘하신거 같습니다
    이젠 못먹어도 고 해야죠 개발은 계속 개발하고 또 35은 35대로 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 @supyoo
    @supyoo 3 년 전 +13

    하드웨어만 싼거지 소프트 통합 얼마나 할지 라이센스 유지비 재판매등 자주 기술력은 단순 비행기 가격으로는 계산이 안된다

    • @user-cw1wl8jb6d
      @user-cw1wl8jb6d 3 년 전 +1

      전투기 개발비 및 개발기간에서 가장 큰 비중 차지하는게 소프트웨어이죠. F-35도 하드웨어 개발비 및 개발기간에 3배이상 더 걸렸다죠. 현재도 개선중이고..

    • @supyoo
      @supyoo 3 년 전 +3

      은하수푸른하늘 그러니 그저 비행기값싸다고 확 물면 큰일남 평생 을에서 벗어나질 못할것임

  • @user-fn7ix3ru5h
    @user-fn7ix3ru5h 3 년 전 +6

    운용무기 값과 유지비.
    유지관리.

  • @texasgentleman194
    @texasgentleman194 3 년 전 +1

    우리것이 있어야 하는 것이여

  • @oj9262
    @oj9262 3 년 전 +9

    유지비에서 차이 많이납니다

  • @challesyani7956
    @challesyani7956 3 년 전 +30

    kfx를 포기 해서도 안되고 오히려 투자 해야 할텐데.. 꼭 성공 시켜야죠. 세일 하면 더 사면 되는거고, 뭐가 문제?

  • @namhokim3932
    @namhokim3932 3 년 전 +116

    싸지면 뭐하겠노 유지비가 쉤인데.

    • @djy09
      @djy09 3 년 전 +5

      그러게요 유지비 배보다 배꼽이 더 큼 부품하나 없어면 1년이상 기체 세워놔야됨 제약이. 너무 많아요 f35

    • @ohgwon7195
      @ohgwon7195 3 년 전 +3

      보수가 김대중 문재인을 대통령으로 뽑은적 없듯이 , 발갱이들이 이명박 박근혜를 대통령으로 뽑은적이없다 .
      민주주의는 이렇게 내가 뽑지않은사람들을 '강제로 승복시켜서 ,
      무조건 대통령으로 인정하게끔 만들어놓은 어거지 제도일뿐이다

    • @honshin23
      @honshin23 3 년 전 +5

      @KS튜브 전문가들이 김대중 정부라는데 뭔 개소리하냐?
      김영삼 따윈 IMF로 나라 말아먹었다.
      나라 말아먹은 놈이 무슨 얼어죽을 전투기 사업을 해...
      한국 전쟁 당시 부산으로 밀려간 서울대 돈내고 들어간 놈이 김영삼이다. 돌 대가리지...

    • @tunerk7
      @tunerk7 3 년 전 +2

      @@ohgwon7195 그렇게 극단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우리나라에 보수도 빨갱이도 없고 억지로 살라고 한적도 없는데 마음에 안들면 뜨시오~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유지비 그렇게 중요하면 이지스함은 왜 도입하고 F-15K K-2전차는 왜 도입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멍청한 새@끼야 대답 좀 해주세요

  • @user-ke7zz4tx6c
    @user-ke7zz4tx6c 3 년 전 +2

    kfx 우리나라 기술력을 위해서도 반드시 성공시켜야함

  • @teocho5115
    @teocho5115 3 년 전

    굿

  • @G80G70
    @G80G70 3 년 전 +19

    kfx가 있기땜에 할인폭탄이 있는거지. kfx가 앖으면 바가지 폭탄이 있겠지. 무기시장에 정가제란 없따. 우리가 가진거 없으면 가차없는 바가지폭탄 들어오는게 무기시장의 속성.

  • @user-bn1ch8ot7r
    @user-bn1ch8ot7r 3 년 전 +39

    우리 공군 입장에서 F-35A는 하이급 스텔스기, KFX는 미디엄급 세미스텔스기로 상호보완적인 관계죠.

    • @user-ci8ii3bu6e
      @user-ci8ii3bu6e 3 년 전 +4

      근데 하이급이랑 미디엄급 가격이 비슷하다는게...

    • @user-bn1ch8ot7r
      @user-bn1ch8ot7r 3 년 전 +22

      @@user-ci8ii3bu6e 가격은 비슷해도 kfx가 f-35 보다 운용 유지비가 적게 들고 후속 군수지원에 유리하고 독자적인 정비ㆍ개량ㆍ개조가 가능하고 국산무장은 유럽제ㆍ미국제 무장과 운용이 가능하다면 성공한 거죠.

    • @NJ-ce7yt
      @NJ-ce7yt 3 년 전 +7

      @@user-ci8ii3bu6e 거기다 방사청에서 그정도 가격은 절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고 하니 가격이 비슷해질거라는것도 아직 확정은 아니죠

    • @cloudkim62
      @cloudkim62 3 년 전 +2

      @@user-ci8ii3bu6e F35는 이미 있고 KFX는 먼 훗날 생길 것이라는 게 문제..또한 만약 우리나라에게 엔진 안팔아 하면??

    • @JW-wq7vq
      @JW-wq7vq 3 년 전

      @@user-tm8ee1ty3j ?? 무슨소리래???.. 가격이 오른다는 기사 나 보도가 나왔어요??.. 이미 계약된 물량이 2천대 이상되는데 오른다???...

  • @user-tv1zb6jh6y
    @user-tv1zb6jh6y 3 년 전

    대한민국 화이팅 고생하셧어요 건강하시고요 꼭

  • @user-xm3yz1zf3g
    @user-xm3yz1zf3g 3 년 전

    아니키오니키 화이토도또ㅋㅋㅋ..ㅎㅎㅎ

  • @choirichard3903
    @choirichard3903 3 년 전 +3

    무기와 유지보수로 뽑겠다는 심상이지....우린 우리갈길 가면 된다

  • @hjkwon3199
    @hjkwon3199 3 년 전 +21

    양산하면 싸게되는건 당근이고, 어찌보면 F35 생산관리 주체인 미국이 합리적으로 하고있다는거를.....
    KFX는 F35가격과 단순비교하면 안되는 우리의 비젼이 따로 있는 거죠..
    비젼을 버리고 돈만 따르는 찌질이가 될건지, 허리띠 졸라매도 성깔있는 우리가 될건지의 선택이죠..
    열심히 일하여 세금 많이 낼 성깔있는 우리가 될건지의...

    • @user-cv7ui5xg9z
      @user-cv7ui5xg9z 3 년 전

      열심히 일해서 세금 많이 내는게 성깔? 다른건 모르겠고 성깔에서 풉ㅋㅋ

    • @hjkwon3199
      @hjkwon3199 3 년 전

      @@user-cv7ui5xg9z ㅋㅋㅋㅋ 결기는 넘 냄새나서..ㅋㅋㅋ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2

      그 성깔로 F-4 F-5 더쓰지 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리띠 졸라매야제 ㅋㅋㅋㅋㅋㅋㅋ

    • @user-bo6rp5ry7s
      @user-bo6rp5ry7s 3 년 전

      지금도 정부여러숙업사업이 예산이 없어서 추진이 안되는데.....돈무서운지 모르고 사업하면 항상 가족들이 힘들어지더라

    • @hjkwon3199
      @hjkwon3199 3 년 전

      @@user-bo6rp5ry7s 돈 무서운지를 몰라서 문재인 586ko탈레반은 함모 / F35B바꿔치기/마린온 무장혈/ ETC & ETC 삽질??

  • @user-oj1lg4zk5x
    @user-oj1lg4zk5x 3 년 전

    말씀하신데로 개발비는 많이 들더라도, 개발하고나면 그 무기나 부품에따른 기술들을 다른 무기 개발에 접목 응용할수 있다는게 큰 장점 인것 같네요. 한번에는 안되더라도 전투기를 운영하면서 중요 부품들 경험을 토대로 하나하나 개발해 나가도 좋을것 같습니다.

  • @jsy5187
    @jsy5187 3 년 전 +1

    규모의 경제가 되어 가격이 낮아지기도 하겠지만.... 그보다는 전형적인 신생기업죽이기 작전의 성격이 있다고도 보여진다. 별볼일없는 신생기업이라면 신경도 안쓸텐데 현재의 KFX에 대해서 그 성능이나 생산가능성에 대해 높게 평가하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겠네요.
    많은 분들의 말씀에서와 같이 KFX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효율적으로 보여질 수 있겠지만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만 앞선 기술력을 더 추구할 수 있으며 국내 항공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릴수 있게 됩니다. 항공산업이야말로 첨단산업의 꽃입니다. 진입장벽은 어마어마하게 높습니다.
    그 장벽을 넘어서게되면 많은 질좋은 일자리가 생겨납니다.
    미래 대한민국의 먹거리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밀고 나가야만합니다.

  • @user-jf8ff9fi7m
    @user-jf8ff9fi7m 3 년 전 +8

    어차피 940억은 기체 순수 가격이고 프로그래밍 가격까지 합하면 대당 1600억대이고 여기에 차후 빌생하게될 천문학적인 운용유지비 생각하면 왠만한 나라들은 구입을 할 수가 없답니다 .. 반면에 KFX는 기체가격 700~800억에 프로그래밍가격까지 합하면 1000~1100억 선이고 운용유지비도 F-35의 절반이하 수준이기 때문에 나중에 수출을 하더라도 경쟁력은 충분하다고 보면 됩니다

    • @user-mh7jb3rx1h
      @user-mh7jb3rx1h 3 년 전

      0.5제곱미터는 가로 50 센티 세로 50센티 아닌가요?

  • @user-wu4ve6bf2f
    @user-wu4ve6bf2f 3 년 전 +11

    f35가 좋긴한데 그유지비를 어떻게 감당할지.

  • @user-qv5em5hk6n
    @user-qv5em5hk6n 3 년 전 +12

    KFX 이제 네달 남았다

  • @arcyoon
    @arcyoon 3 년 전 +8

    정비 마음대로 못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우리 무기가 아님.

    • @JW-wq7vq
      @JW-wq7vq 2 년 전

      그럼 엔진 포함해서 순수 기술로 개발을 하던지???... 엔진도 못만들어 항공 소프트웨어도 못만들어 ... 무엇을 만들수 있는가요??.. 껍데기만???..

  • @seokju874
    @seokju874 3 년 전 +45

    f35시간당 유지비7000만윈 년200시간운영시 140억 미친거지10년이면 기체값나옴

    • @yyb7887
      @yyb7887 3 년 전 +1

      @@moustyoon4970 140억 : 2,000억? 원댓글하고 수치에서 현저한 차이??

    • @moustyoon4970
      @moustyoon4970 3 년 전

      @@yyb7887 내년도 예산에 그렇게 잡혔음

    • @user-dl2bw4tb5z
      @user-dl2bw4tb5z 3 년 전

      이란대공시스템이 북한이랑 비슷하거나 좋은걸로 알고있는데 이스라엘f35 를
      탐지못한걸로 알고있는데

    • @user-cw1wl8jb6d
      @user-cw1wl8jb6d 3 년 전 +1

      @@moustyoon4970 운영유지비가 아니라 20대 추가도입 사업비가 4조입니다. 전투기 운용단위가 비행단 기준으로 60대입니다. 현재 40대 존재하기 때문에 1개 비행단을 완료하려고 추가 도입사업으로 하려는겁니다. 스텔스기는 60대만 있으면 충분할거 같고 F-15K을 ex급으로 업글 및 1대 추가 도입으로 60대 운용하도록 하고 나머지는 F-16V로 업글한 KF-16과 KFX 및 블록20으로 업글한 F-50으로 전투기 전력을 모두 채우겠죠.

  • @cjh7469
    @cjh7469 3 년 전 +15

    한 나라의 군사무기를 경제논리 잣대로만 들이대선 안된다! 영국이나 프랑스가 아주 잘하고 있다! 무기종속은 안보종속을 가져오고,
    안보종속은 정치/경제/국방/문화 등 국가전체에 영향을 받으며, 어떠한 정치적인 이유로 국가안보에 엄청난 위험을 가져올수 있다! 2차대전 전범국인
    일본/독일이 비싼 댓가를 지불하면서 자국무기에 중점을 두는 이유는 그런 위험요인 때문이다! 상위 선진국들은 다 그렇게 하고 있다! 우리는 이제
    시작점을 벗어난 단계이지만 반드시 그렇게 되어야 한다! 최상은 격차로 일시에 따라잡기 힘들지만, 차상은 우리 무기체계로 가야 한다!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1

      KFX 개발하는 이유가 경제논리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있는 저능아들 다 운용유지비 타령 저렴저렴 타령하고 있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술종속 문제는요 우리가 기술실증기 만들어가면서 기술축적하면 되는 문제니까 논외구요 ㅋㅋㅋㅋㅋㅋ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ariellerusty8251 헤리어 원래 영국이 개발해서 미국에 넘긴 거예요;;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고자인 폭장량을 상향시키려다가 포기했습죠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왜 사람들은 기술실증기 개념을 모를까요 답답함;;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1

      불완전하고 불확실한 KFX보단 아주 저렴해진 F-35를 추가도입하고 기술이전을 도모 및 KFX는 기술실증기로 가야된다 -> 가 왜 기술종속 옹호론자로 가는지 ㅋㅋㅋ 이해 불가

  • @hjlee4884
    @hjlee4884 3 년 전

    4:05초에 세이버는 어떤용도 인가요?

  • @hammkers7
    @hammkers7 3 년 전 +15

    kfx 성공해서 많이 팔리면 좋겠네요 ㅎㅎ

  • @kylelee1506
    @kylelee1506 3 년 전 +19

    수천대씩 찍어대니 단가가 싸질수밖에... KFX는 자체 개발에 의의를 둬야함

  • @user-mf9yj3rb5z
    @user-mf9yj3rb5z 3 년 전 +3

    그래도 개발 해야죠.용도가 다른데..

  • @braitnerbell1577
    @braitnerbell1577 3 년 전 +1

    경쟁상대가 따라할수없는 아이디어가 무엇이 있을까요? 새로운 과학에서 전략을 찾을지, 전술을 위한 기술개발에 투자할지 상당히 기대됩니다.

    • @user-cw1wl8jb6d
      @user-cw1wl8jb6d 3 년 전

      문제는 항공분야에서 새로운 생각을 적용하는데는 따라하는거의 몇십배의 시간 및 비용이 들어가는데 그걸 감당 가능한 규모는 미국만 가능.. 그래서 항공소프트는 미국에서 먼저 개념 세워서 15년이상 걸려서 만들면 다른 나라에서 그걸 보고 개념잡고 만드는거라 미국이 항상 15년이상 앞서는거임. 러시아도 냉전때도 미국의 추락한 전투기에서 소프트웨어 배껴서 수정해서 사용했을정도..-_-;

  • @se21kim
    @se21kim 3 년 전

    F35가 시간당 유지비 5,000만원이라는데 KFX는 얼마정도 일까요? 구매가보다 유지비를 분석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 @GOMDARY
    @GOMDARY 3 년 전 +11

    본 영상같지만 반갑습니다. 파토님. 화이팅. 흥해라 과학과사람들!!

  • @user-ox9zf2ek5y
    @user-ox9zf2ek5y 3 년 전 +3

    배경음악 메탈리프 자주까시는데 목소리가 너무 뭍힙니다
    잘 안들려요

  • @user-ym3pw6hn1g
    @user-ym3pw6hn1g 3 년 전 +1

    특가건 대 바겐세일이건 가야합니다

  • @shiningworld143
    @shiningworld143 3 년 전 +2

    단순히 비행기 가격만 보면 안되죠.. 운용하고 신무기 인티 까지.
    fa-50 우리가 개발했다고 하면서도 미사일 하나도 인티 하려면 미국 로키드 마틴이 안해주면 하지도 못하는데...

  • @user-ym3pw6hn1g
    @user-ym3pw6hn1g 3 년 전 +10

    그래도 4세대기보다 싸다는건 말이 안돼고.....전투기 경쟁국 싹을 말려버리려는 수법이지...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니 말대로면 EF-2000 생산국인 영국엔 왜 F-35파냐 ?ㅋㅋㅋ 이 등@신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t5pe4vr3s
    @user-ut5pe4vr3s 3 년 전 +8

    f-35 특가 할인? ㅋㅋ
    말되 안되는 그래도 스텔스인데 비싸다. 무기는 운영 유지비는.

  • @user-dk1co2iv3b
    @user-dk1co2iv3b 3 년 전

    그럼 더더욱 만들어야 겠네. ㅎㅎ

  • @cavaliero0623
    @cavaliero0623 3 년 전

    잘보고 갑니다 ㅋ

  • @Panorama-memory
    @Panorama-memory 3 년 전 +9

    에프35가 싸져도 kfx와 아무 상관이 없음.
    우리나라 입장에서도 어차피 대체 기종도 아니고 따로따로 하는 거고. 우리도 싸게 사면 좋지.
    외국 판매도 상관없음. 에프35는 미국이 아무데나 팔지 않음. 확실한 우방국에만 판매하는 기종이라 kfx 수출과도 시장이 완전히 다름.

    • @taesookim7691
      @taesookim7691 3 년 전

      상관이 없다뇨 전투기 운영 수량이 정해졌는데 크픅스는 타격갈수 밖에 없음 그리고 f35이 유지비는? 스텔스기는 80대정도면 충분합니다 스텔기라고 해서 모든 공군이 유지비 비싼 스텔기로만 운영 할필요 전혀 없습니다 차라리 폭장량 큰 기체랑 조합하는게 좋지 왜 이스라엘이 f35 추가도입 대신 f15도입 했을까요

    • @harper7489
      @harper7489 3 년 전

      솔직히 아무상관은 있죠.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보잉사 T-7 경공격기 버젼 개발 시작했고 아마 양쪽다 예측대로 나오면 성능은 비스무리하면서 KFX가 3배 비쌀 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

    • @user-sj3zy1ck1l
      @user-sj3zy1ck1l 3 년 전

      그러죠 분명 kfx는 그만의 활용가 있긴 한데.. 군비는 한정되어 있고.. 사용할수있는 전투기 수는 정해져 있는데.. f35가 들어 오는 만큼 kfx의 수는 줄어들죠. 당연한겁니다. 그만큼 kfx의 가성비및 운용유지비도 올라가게 되는거죠. ㅋ 어려운 난제입니다. 판매역시도 크게 차이 없죠. 미국 기술이 엄청들어 가 있는데. 군수제제 걸면 못팔죠.. 영세국가 몇몇을 빼고 나머지 우방국은 거의 비슷 합니다.. 여기서 영세국가들에게 판매를 할수도 없지만. 만약 산다해도.. 몇대를 사겠습니까? 한계가 정해져 있죠.. kfx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전세계 전투기 사업에서 모든나라가 이미 이 문제에서 크게 타격을 받고있습니다. 이스라엘의 경우 f35는 커녕 f15를 막을수이 있는 이스라엘 적대 국가나 있긴 한가요? ㅋㅋ 프랑스 라팔이 들어가서 개박살 낸것이
      얼마전 뉴스에도 몇번이나 나왔구만.. 유지비싸고 폭장량 높은 f15만으로 충분하죠.. 허나 한국은 그게 되나요? 일본 중국러시아.. 이 틈바구니 속에서. 4세대급 전투기로 가당키나 한가요?

  • @present5887
    @present5887 3 년 전 +6

    한국에서 완전정비 할수있게 해주면 80대 더산다. KFX는 그대로 생산해서 폭장량 큰 전투기로 쓰면된다.

    • @plshelpme670
      @plshelpme670 3 년 전 +3

      절대 안되요 기본정비 빼고는 전부 열어보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타국에서 가동율 똥망입니다

    • @harper7489
      @harper7489 3 년 전 +3

      F-35가 외부무장하면 KF-X보다 폭장량 더 커요 ㅋ
      근데 폭장량큰 KF-X라니... F15 정도의 기체로 생각 하시는건가?

  • @eacheacheach
    @eacheacheach 3 년 전 +1

    추가 도입이 필요하기는 함.
    이제 F-4와 F-5는 보내줄때가...
    그리고 그 공백 중 high급으로 매꿀 필요가 있음.

  • @greenkPark
    @greenkPark 3 년 전

    재방송 ? 감독판인가요?ㅎ

  • @user-tv1zb6jh6y
    @user-tv1zb6jh6y 3 년 전 +8

    자주국방 우리전투기
    우리무기 등 보수유지등
    대한민국 화이팅

  • @MrTomChang
    @MrTomChang 3 년 전 +20

    이거 과거 전투기 개발사업 국가 초치려고 막판에 미국에서 장난치는거 아닌가요?

    • @trigger1169
      @trigger1169 3 년 전 +4

      이스라엘도 한 번 당했었죠 라비 전투기 사업

    • @samofei
      @samofei 3 년 전 +2

      그쵸.

    • @ohgwon7195
      @ohgwon7195 3 년 전 +4

      망가져서 중단된 전투기사업을 박근혜전대통령의 지시로 , 2016년에 다시 시작되었고
      김대중이 최초시작한게 아니고 , 1997년 김영삼정부때 시작된거임

    • @user-yx7if1sg7f
      @user-yx7if1sg7f 3 년 전

      @@ohgwon7195 망가져서 중단된 전투기 사업은 뭐 얘기하는 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t3nf5ot7s
    @user-it3nf5ot7s 3 년 전 +1

    어짜피 대당 가격이 낮아도 유지관리 하는데 엄청난 비용이 들겠지

  • @mistyblue9895
    @mistyblue9895 3 년 전 +2

    목숨줄을 평생 해외직구로 사다쓸래... 국내배송으로 다음날 받아쓸래...

  • @darlin_day867
    @darlin_day867 3 년 전 +10

    에전에 방송 내보냈던걸 왜 뜬금없이 올린거죠?
    단가현황도 이때와 지금은 전혀 다른데..

  • @SNOWKANG-4404
    @SNOWKANG-4404 3 년 전 +3

    35유지비가 천문학적 돈이 들어간다...싼값이라고 덥석물었다간 세금 죽어나간다...

  • @biaojin1856
    @biaojin1856 3 년 전

    엔진 문제 겠지

  • @user-vw2wv2ij7f
    @user-vw2wv2ij7f 3 년 전

    끝까지 간다.
    우리 비행기

  • @user-dr3lw1vl7r
    @user-dr3lw1vl7r 3 년 전 +14

    그래도 KFX 성공하길 ㅠㅠ

  • @user-tr8vw4qi3s
    @user-tr8vw4qi3s 3 년 전 +21

    하여간 미국은 하는 짓이 일본에 F22 F35 기술을 준다고 우리나라가 군사적으로 강해지니 일본으로 경계하자...참... 동맹이면서 동맹아닌 것같은

    • @user-wo5xv3jm9v
      @user-wo5xv3jm9v 3 년 전

      일본에 미국이 기술을 다 주지도 않지만 라인 깔고하면 아파치 꼴 나는거죠...아파치 최신형 우리는 400억인가에 도입했지만 일본은 1200억인가 도입...대수도 열몇대고...

  • @user-qz2ny9bb5r
    @user-qz2ny9bb5r 3 년 전 +1

    자주국방력을 키우기 위해선 절대적으로 밀고나가야징

  • @user-on6gb6wr3q
    @user-on6gb6wr3q 3 년 전

    20:26 배경음악 때문에 말소리가 잘 안들리네요.

  • @andrewchoi4986
    @andrewchoi4986 3 년 전 +5

    다 좋은데... bgm 음량 조절만... ㅜㅜ

  • @nadajames3038
    @nadajames3038 3 년 전 +5

    kfx 제작은 미래 무기 생산의 토대... 스웨덴도 만드는 데
    f35 수출 국가에 따라 엄청 down grade 예정

  • @UZUGROOVE
    @UZUGROOVE 3 년 전 +1

    F-35 추가구매보다 KF-X사업이 더 중요한 이유
    1. F-35의 선넘은 유지비 (F-22와 동급 또는 그이상)
    2. F-15K, F35A등 미국산 전투기는 출격전에 미국에 항상 통보해야함. (유일하게 통보 안하고 출격했을때가 연평도 포격때 가카가 빡쳤을때 계약 위반하고 통보없이 출격시킴)
    3. 전투기 정비(단순 연료, 무장 말고) 시 한국인 접근금지. 레이더나 항전장비 정비할때 미군만 접근 가능. 근데 우리돈 주고 산것도 맞음. 그냥 갑질 ㅇㅇ. 지딴에는 기술유출 막는다고 함
    4. 같은 이유로 공대공미사일 등 아무 무장이나 장착할 수 없음. 따라서 공대공 미사일 테스트도 미국이 거부함. 한국이 지대공 지대함 지대지 함대함 함대공 함대지 함대잠 잠대함 잠대지 미사일 및 탄도미사일 순항미사일은 다 있어도 공대공 공대지 공대함 미사일이 없는 이유는 우리가 산 전투기에 테스트 미사일을 장착하는것을 미국이 거부했기 때문.
    => 전투기 무장을 개발하려면 국산 전투기가 필요하다.
    즉 유지비, 작전, 정비, 마지막으로 자주국방을 위해서라도 KF-X사업 무조건 성공해야한다.

  • @user-nt2eq5hl2j
    @user-nt2eq5hl2j 3 년 전

    33:57 흔드는거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