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인간이 탄생한 곳 인류의 기원 탄생 진화과정 10분만에 총정리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23.
  • 최초의 인간이 탄생한 곳 인류의 기원 탄생 진화과정
    10분만에 총정리
    그럼 역사돋보기 시작합니다
    영상 중간에 실수가 있어 정정하겠습니다.
    4:16~4:21와 4:34~4:38 경에 동부와 서부가 바뀌었습니다.
    동아프리카 지구대를 형성한 화산폭발은 동부를 초원지대로 만들었고 서부는 숲이 존속되었습니다.
    따라서 동부에서 이족보행이 가능한 인류가 나타났습니다. 혼란드려서 죄송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
    ▶더 많은 영상 보러가기
    → bit.ly/2muoruv
    #인류의기원 #인류의탄생 #인류의진화 #인류의진화과정 #최초의인간

댓글 • 622

  • @culturepower
    @culturepower  4 년 전 +28

    영상 중간에 실수가 있어 정정하겠습니다.
    4:16~4:214:34~4:38 경에 동부와 서부가 바뀌었습니다.
    동아프리카 지구대를 형성한 화산폭발은 동부를 초원지대로 만들었고 서부는 숲이 존속되었습니다.
    따라서 동부에서 이족보행이 가능한 인류가 나타났습니다. 혼란드려서 죄송합니다.

    • @user-ro7yr5kn7l
      @user-ro7yr5kn7l 4 년 전

      진화론 거짓이라는 내용입니다 krplus.net/bidio/gr2apaVmaICpono

    • @user-ro7yr5kn7l
      @user-ro7yr5kn7l 4 년 전

      상당히 과학적인 분석입니다 krplus.net/bidio/lLp8loppi6Gmhag

    • @user-cg5rr1bh5r
      @user-cg5rr1bh5r 3 년 전 +2

      많은 이론 공부가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vu6cu8wl4o
      @user-vu6cu8wl4o 3 년 전 +1

      왤케 다다르냐...다른영상은 호모사피엔스가 에초에 아프리카에서부터 출현했다는데...여기는 훨씬 이전종인 호모에렉투스가 아프리카에서 나왔다네요...걍 애초에 다 짝퉁아닙니까??그냥 모른다가 정답아님??과거에 카메라가 있었던것도 아닌데...그렇다고 문명이 생기고 기록이라도 있으면 짐작이라도 할텐데 그냥 뇌피셜로 과학인척하는것들...걍 사기꾼들 천지임...창조론??응 그냥 꺼지시고...화석을 보고 대충 짐작한 뇌피셜을 넘어선 꿈을꾸고 그게 진짜인듯 착각하는...대화할 가치도 없는것들이고 걔네들은...정답은 모른다가 정답임...

    • @user-sk1ds9lp4y
      @user-sk1ds9lp4y 3 년 전

      ■어리석은 자들아~회개하라■
      '전직 깡패가 체험한 충격적인 사후세계 증언(간증)'
      krplus.net/bidio/nqqfY4KThW7RZqg 형언할 수 없는 아름다움과 행복의 장소인 천국💒과 지은 죄의 대가로 참혹한 형벌과 고통을 영원히 당하는 장소인 지옥🔥은 모든 사람에게 임박한 현실!
      천국과 지옥은 한 번 들어가면 영원히 나올수 없는 곳!
      스스로 존재하시는 자존자, 광대무변한 지혜와 권능의 하나님이 신묘막측하게 DNA 속의 30억쌍 염기로 인간과 모든 동물,식물의 생명현상을 전부 제각각 기능하도록 설계하신 생명공학의 놀라운ㅈ세계를 보면서도 창조임을 깨닫지 못하느냐?
      그 염기쌍을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원자 알갱이 단위로 들여다 보라. 단 하나의 원자 알갱이 라도 그 자리에 엉뚱한 원자로 치환됐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를!
      '지옥과 천국 - 조용기목사' 보기
      krplus.net/bidio/qb6ygnZ5iJGbnXo
      조용기 목사가 체험한 무서운 지옥.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신 하나님의 경고이자 약속인 성경을 믿으라!!!
      [출이집트기 3장]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히브리서 9장]
      사람이 한 번 죽는 것은⚰ 하나님이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죽음🪦 이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창세기 1장]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천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하나님이 뭍을 땅이라 부르시고 모인 물을 바다라 부르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땅은 풀과🌿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맺는 나무를🎄 내라" 하시니 그대로 되어 땅이 풀과🌿 각기 종류대로🌵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 열매맺는🍑 나무를🌴 내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하늘의 궁창에🌌 광명체들이🌃 있어 낮과🌗 밤을🌓 나뉘게 하고 그것들로 징조와🌚 계절과☔ 날(days)과🌝 해(years)를🪐 이루게 하라.
      또 광명체들이 하늘의 궁창에 있어 땅을 비추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하나님이 두 큰 광명체🌅🌔를 만드사 큰 광명체🌅로 낮을 주관하게 하시고 작은 광명체🌔로 밤을 주관하게 하시며 또 별🌠들을 만드시고...
      하나님이 이르시되 "물들은🏞 생물을🐬 번성하게 하라🐙. 땅 위 하늘의 궁창에는🌫 새가🦜 날으라🦉." 하시고...
      하나님이 큰 바다 짐승들과🐳 물에서🏝 번성하여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그 종류대로🐡, 날개 있는 모든 새를🐦 그 종류대로🦅 창조하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닷물에🏖 충만하라 새들도🕊 땅에 번성하라🐧" 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땅은🏔 생물을🦥 그 종류대로🦔 내되 가축과🐖 기는 것과🦨 땅의 짐승을🦁 종류대로 내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하나님이 땅의 짐승을🐎 그 종류대로🐅, 가축을🐄 그 종류대로🐏, 땅에 기는 모든 것을🐊 그 종류대로🐢 만드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 거리가🍱 되리라.
      또 땅의 모든 짐승과🐒 하늘의🌦 모든 새와🦩 생명이 있어 땅에 기는🐛 모든 것에게는🐞 내가 모든 푸른 풀을🌷 먹을 거리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거짓 선동과 보도, 교회탄압을 일삼는 문빨갱과 여기에 양심을 속이고 부역하는 좌좀기자놈들 및 좌좀들은 필독하라! =>
      [요한계시록21장]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지옥 연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계시록 3장]
      귀가 있는 자는 하나님의 영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마태복음 5장]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이르시되 "음욕을 품고 (남자나)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만일 네 오른쪽 눈이 너로 범죄하게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며 또한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범죄하게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니라."
      [마가복음9장]
      "지옥🔥은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지옥에 떨어진 사람마다 불🔥로써 소금 치듯함을 받으리라."
      [고린도 후서6장]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미혹을 받지 말라.
      음행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색을 탐하는 자나 동성연애 하는 자나 도둑이나 탐욕을 부리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모욕하는 자나 속여 빼앗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지옥형벌🔥)
      [갈라디아서 5장]
      너희는 성령(하나님의 영)을 따라 행하라...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지옥 형벌🔥)
      [누가복음21장]
      예수께서 이르시되 "마지막 때에는...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있겠고..또 무서운 일과 하늘로부터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해수면 상승, 기상이변)땅에서는 민족들이 바다🚢와 파도🌊의 성난 소리로 인해 혼란한 중에 곤고하리라. 사람들이 세상에 임할 일을 생각하고 무서워하므로 기절하리니 이는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겠음이라
      그 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와 같이 너희가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거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온 줄을 알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리라.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과 술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하여지고 뜻밖에 그 날이 덫과 같이 너희에게 임하리라..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
      [디모데후서 3장]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그들은 진리를 대적하니 이 사람들은 그 마음이 부패한 자요 믿음에 관하여는 버림 받은 자들이라...
      그러나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마가복음16장] 예수께서 이르시되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요한복음 8장]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요한복음 3장]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않을 것이요 믿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않으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그 정죄 이유는 이것이니 곧 빛(=예수님)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 악을 행하는 자마다 빛(=예수님)을 미워하여 빛으로 오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 행위가 드러날까 함이요..."
      [요한복음3장]
      하나님이 세상 사람들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를 보내셨으니 이는 예수를 믿는 자마다 (지옥에🔥) 멸망치 않고 (천국의💒)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user-ys1rd6eq2x
    @user-ys1rd6eq2x 4 년 전 +2

    문화돋보기님이 시간 되시다면 혹시 긴 것도 볼 수 있을까요~?

  • @user-ht9rt4xn8h
    @user-ht9rt4xn8h 3 년 전

    내용도 좋고 배경음악도 좋았습니다.
    배경음악 제목이 뭔가요?

  • @peri0511
    @peri0511 3 년 전 +16

    12:18 우리 조상들

  • @NOEocheonstn
    @NOEocheonstn 4 년 전 +11

    6:23 ㄷㄷ

  • @user-mc8tj6br6v
    @user-mc8tj6br6v 3 년 전 +5

    너무 훌륭하게 잘 설명했어용

  • @user-dp9mz4ge5r
    @user-dp9mz4ge5r 4 년 전 +2

    호오~!! 역사돋보기에서 고대생물 이야기도 할줄이야... 잘보고 갑니다!!

  • @koreadicer5571
    @koreadicer5571 2 년 전

    혹시 호주로는 어떻게 이주하게된걸까용?

  • @skkang6378
    @skkang6378 2 년 전

    호모에렉투스는 현 인류와 종번식이 가능한가요?

  • @user-fb6ik6fg1k
    @user-fb6ik6fg1k 3 년 전 +1

    2:19 이 사진은 어떻게 얻을수있나여 ?????

  • @valarmorghulis2884
    @valarmorghulis2884 4 년 전 +6

    4:53 동부 서부 서로 뒤바뀐거 같아요.
    동부가 침팬지, 서부가 직립

    • @alien7636
      @alien7636 4 년 전

      반대일수도.... 지금은 서부가 밀림이 많은거같은데요. 전자인지 후자인지 섞어서 설명해놔서 모르겠네요

  • @kmirage2
    @kmirage2 3 년 전 +16

    인류사에 가장 위대한 사람은 그 언젠가 두발을 딛고 일어섰던 누군가이다

  • @user-qk6lw3qm9h
    @user-qk6lw3qm9h 2 년 전 +1

    공룡은 멸망하지 않고 수각류 공룡이 조류로서 현대까지 끈질기게 살아남았대요~~

  • @TV-gz4br
    @TV-gz4br 년 전

    그럼 왜 오스트랄피테쿠스가 발견이 되지 않는거죠?? 또는 오스트랄피테쿠스 생명체를 탄생시키지 못하는건 뭐라 설명가능할까요?

  • @tv-mg1mx
    @tv-mg1mx 2 년 전 +1

    지금의 인류가 더 진화하면 어떻게 변할지 궁굼하네요...
    혹시 우리가 상상하는 외계인~^^

  • @8llowme
    @8llowme 7 개월 전

    와우

  • @user-en1nt3ck8z
    @user-en1nt3ck8z 4 년 전 +7

    목소리가 바뀌었네요

    • @user-zd3wu8lm7c
      @user-zd3wu8lm7c 3 년 전

      진화했는가비ㅋㅋㅋㅋ유튜버로ㅋㅋㅋㅋ

  • @user-jg4bg6lk4k
    @user-jg4bg6lk4k 3 년 전 +5

    결론은 인류의 기원 탄생은 아직 알수가 없는거네요. 과학이 얼마나 더 발달하면 알게 될까요?

    • @King.Arthur.
      @King.Arthur. 2 년 전 +1

      과학의발달로 알수가없습니다. 답은 이미 성경에 있지만

    • @avcght7330
      @avcght7330 10 개월 전 +1

      ​@@King.Arthur. 쿠란에 있습니다 ㅋㅋ

  • @user-oh1it2lg4q
    @user-oh1it2lg4q 3 년 전 +1

    현생인류인 호모사피엔스가 아프리카에서 기원하여 전세계에 퍼졌는데, 호모에렉투스가 진화하여 현생인류가 된 것처럼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호모에렉투스는 훨씬이전인류인데 그림은 현생인류가 퍼져나간 연대기로 표시되어 있네요.

    • @roblox_9708
      @roblox_9708 년 전

      현생인류는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 입니다.

  • @user-ib6eb9dz6z
    @user-ib6eb9dz6z 3 년 전 +11

    침팬지에서 갈라졌다가 아니라 침팬지와 공통 조상에서 갈라졌다가 맞습니다.
    전자와 후자는 다른 얘기고.. 유전학이나 생물학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상식이 있다면..
    결코 전자처럼 말하지 않습니다.

    • @michaelkey3745
      @michaelkey3745 3 년 전 +2

      진화론을 정확히 이해하시네요.
      전자와 후자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전자는 인류가 침판지보다 더 진화한 고등 생명체라는 뉘앙스가 있습니다.
      실은 현존하는 모든 생명체는 원시 단세포로부터 똑같은 기간을 진화해온 결과입니다.
      지금 우리 눈 앞에 펼쳐진 개체 발생과정이 바로 진화 과정입니다.

    • @michaelkey3745
      @michaelkey3745 3 년 전 +2

      @@user-cw3lx7kq6o
      맞아요. 생명은 지구상에서 딱 한 번 창조되었습니다.
      모든 생명체의 궁국적 조상이죠.
      그때 부터 지상의 모든 생명체는 똑같은 기간을 진화해왔습니다.
      물론 진화가 멈춘 생물도 있습니다.
      주로 몸체의 뼈대가 밖으로 형성된 경우 입니다.
      Roach 라든가, 갑각류 들이죠.
      그러나 지금도 진화중입니다.
      앞으로 어떤 생물이 등장할 지 아무도 예측을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진화론은 이론이 아니라는 견해가 강합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이론은 이론이 될 수 없죠.
      현대 서구 지식층에서는 진화론이 거의 dismiss 되고 있습니다.
      약간의 제한된 조건에서 부분적 설명은 가능하나, 이론이라 하기엔 너무 허점이 많기 때문이죠.
      다윈이 ‘종의 기원’ 이라는 타이틀로 책을 집필했지만, 종의 기원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는 이유가 그것입니다.
      진화론은 그냥 상식적 수준으로 이해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제가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대부분 한국인들이 진화론, DNA 등 분자 생물학에 sold 되어서 정말 중요한 point 를 놓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용어를 쓰면, DNA 는 digital data 일 뿐입니다.
      그러나, 식물, 동물 등, 모든 생명체에 공통적이라고 추정되는 OS 에 (LOS; Life OS 라고 하죠.) 대해서 인간은 아는 바가 거의 없습니다.
      LOS 가 밝혀져야 비로소 생명의 신비가 밝혀졌다고 할 것입니다.
      그때는 진화론이 무용지물이 될 것입니다.

    • @user-de4bm8el9f
      @user-de4bm8el9f 2 년 전 +2

      @@michaelkey3745 성경에 해답이 있습니다. 한번 읽으보시길.......

    • @michaelkey3745
      @michaelkey3745 2 년 전 +1

      @@user-de4bm8el9f 단군신화를 읽어 보세요. 거기에 답이 있습니다.

    • @user-de4bm8el9f
      @user-de4bm8el9f 2 년 전 +5

      @@michaelkey3745 곰이 굴애서 마늘먹었더니 사람이 됐다. 그럼 사람이 마늘 먹으면 곰이 되나요.
      신화는 사람이 지어서 신 격화 한것임 뻥 입니다.

  • @user-yl3sw8up7h
    @user-yl3sw8up7h 11 개월 전

    좋은 영상입니다 맞아야요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는 그렇게 시작한거 같아요.
    기후로인해 진화했고 진화하고 있는건 맏는거 같아요
    그러나 공부하고 있는 저에겐
    네안데르탈인 부터 약해지는 영상입니다
    새로운 종의 등장에서 진화의 연결이 필요할거 같아요
    페보 내용도 인용이 필요한거 같아요

  • @user-wj1rp2ko5h
    @user-wj1rp2ko5h 7 개월 전

    아직도 진화를 믿다니..

  • @oo4095
    @oo4095 2 년 전

    인어가 있는 건가요?

  • @s01111
    @s01111 2 년 전 +1

    2:50 혀꼬였다 ㅎㅎ

  • @Frog-bigmouth
    @Frog-bigmouth 2 년 전 +1

    그냥 제 추론입니다.
    직립보행을 하게 된 이유가 넓은 사바나를 이동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강가에서 살기 위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당시 사바나에서 살던 먹이사슬의 하위권에 있던 유인원의 한 무리가 천적을 피할 수 있었던 유일한 길은 강가의 얕은 물로 도망가는 것과 강가에 있는 나무에서 잠을 자는 방법이 유일하지 않았을까요?
    강가에서 살면서 어로활동과 채집, 사냥의 방식으로 살았지 않나 추측해 봅니다.
    수변에서 살려면 직립보행이 가장 편하므로 직립보행으로 진화해 나갔으리라 봅니다.

  • @user-qc3zr3my8n
    @user-qc3zr3my8n 3 년 전 +1

    우리가아는 인간의.종이 거인 소인이라고 부를만한 종도있었다고합디다

  • @run36999
    @run36999 3 년 전

    수만년이 뒤 인간은 어떤 모습으로 진화를 할까
    지구를 벗어날려나

    • @user-qd9jr6nd7t
      @user-qd9jr6nd7t 3 년 전

      일단 답해드리자면 수만년이란 시간동안 인간이 변하진 않습니다 호모사피엔스도 20만년전의 인류인데 현인류와 같게 보죠 그러므로 모습이 변하진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진화란 생존에 불리한 개체가 도태되고 유리한 개체가 살아남아 그유전자를 후손에게 전해줘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생존에 불리한 조건을 가진다 해도 생존을 못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진화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plnplnpln
    @plnplnpln 2 년 전

    와.. 나무가 사라진게 다행이다;;

  • @user-sj3dc6bk4s

    루시이전의 아르디(아르디피테쿠스 라미두스)가 빠졌네요..

  • @user-dz5xp4lx5i
    @user-dz5xp4lx5i 2 년 전 +1

    포유류 영장류에서 진화된 인간이란 동물이 피부색으로 인종차별이나 하고….우월한 피부색은 없다 우리 조상은 다 같은 유전자일쁀

  • @chesschestmint6303

    포유류가 어떻게 생겨난거죠??

    • @user-qk6kh5si1m
      @user-qk6kh5si1m 4 개월 전

      나도이게궁금하다 ㅎㅎ 생명체가어찌생겼는지

  • @user-wx1wv5hl8g
    @user-wx1wv5hl8g 3 개월 전

    난처음 생명체가 어떻게 왔는가

  • @user-iq9vu1po7y

    우리가 지금 화성으로 인간 이전하려는 목표처럼 외계인 조상이 다른 행성에서 지그로 이주??

  • @guyoungtan
    @guyoungtan 년 전

    유럽 서양이 인류의 조상 ? ㅎ

  • @user-ec4xj5jv9l
    @user-ec4xj5jv9l 3 년 전 +1

    동부와서부가 바뀌어서 예를들었네

  • @user-dd3jn2tb9q
    @user-dd3jn2tb9q 7 개월 전

    종이 다르므로 유전자가 다른데 유전자가 바뀌어서 진화되었다고요?
    유전자는 달라지지 않는 속성이 있습니다 .달라지는 경무는 돌연변이 즉 유전자를 파괴하는 것인데 그것도 잘된 경우가 없었지요. 물건을 부수었는데 더 좋은 물건이 나올수는 없으니까요.

    • @keip1162
      @keip1162 6 개월 전

      이런 무식함은... 어려서 그런거에요 못배워서 그런거에요?ㅎ

    • @user-dd3jn2tb9q
      @user-dd3jn2tb9q 6 개월 전

      @@keip1162 님은 상식도 없는데요. 물건을 완전히 박살내는데 더 멋진 물건이 나올 수 있다구쇼? 가능합니까? 초파리 유전자를 파괴햐보니 병신 초파리가 나왔다. 그래서 초파리엣ᆢ 사람이 나올 수도 있다가 될 말입니까, 물론 님 정도면 파리에서 사람으로 돌연변이가 되었다고 주장하겠지만 증거가 이습니까?

    • @isthefirstwhat7649
      @isthefirstwhat7649 4 개월 전

      ​@@user-dd3jn2tb9q '무식함'

  • @user-dp9us9df1d
    @user-dp9us9df1d 8 개월 전

    인류의 역사는 지구의 나이에 비하면 찰라의 시간이듯
    중생대 때에도 지구를 지배하고 문명을 꽃피웠던 인간과 생김새가 다른 새로운 종이 있었고 그들은 지구의 재앙을 피해 새로운 개척별을 찿아 지구를 떠났고 그중 일부 후손들이 수만년전 지구로 돌아와 거대한 실험실을 만들고 현생인류를 탄생시켰으며 오늘날 그들은 ufo라는 비행물체로 목격됨

  • @user-ou2in3nv4b
    @user-ou2in3nv4b 년 전 +1

    인간같이 교활하고 악랄한 생명체는 탄생하지 말았어야 했음

  • @user-ou1lg7nr6y
    @user-ou1lg7nr6y 2 년 전

    인..........류

  • @miraclemiracle2923

    현생인류는 2종류 입니다 하나는 아프리카에서 출몰된 팔다리가 길쭉하고 머리는 종두형인 호모사피엔스이고 이는 흑인과 백인으로 진화했고 또다른 하나는 중국에서 출몰된 팔다리가짧고 머리는 횡으로넓은 뻬이징원인 황인종 이지요 호모사피엔스 100% 원종은흑인이고 백인은 호모사피엔스유전자가 97% 베이징원인 3%를 가지고 있지요 네안데르탈인도 아프리카원종 이지만 기후로 멸종 되었구요
    내연구론은 그렀다는 것이죠

  • @user-gg9pu7it1z
    @user-gg9pu7it1z 3 년 전 +1

    또,하나 뭐시기 열받겠네!!!!!!

  • @John-Spartan03
    @John-Spartan03 년 전

    최초 시조가 무엇이건 그 시초의 근친 인류라는 사실은 확실하네!😏😳🙄🤤🤪🤣🤩~

  • @user-ql8kd9tf9z
    @user-ql8kd9tf9z 3 년 전 +5

    성경은완전히허구이며사기인가요?

    • @user-vs8vx2ky7s
      @user-vs8vx2ky7s 3 년 전 +6

      문자 그대로 해석한다면 사기가 맞지요.

    • @user-nd5dy1hs3f
      @user-nd5dy1hs3f 3 년 전

      성경은 예수가 "신과 인간의 관계" 에 대해 가르친것을 전달하기 위한 기초상식 같은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로 신과 인간의 관계 이외의 것에 대해 이야기 하면 다 구라이며, 예수가 직접 독사라 욕한 바리새인들이 하던 짓을 반복하는, 적그리스도의 행동인겁니다. 마태복음 22장 34절 부터 보시면 말 그대로 예수가 성경의 내용들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한게 나옵니다.
      거기서 벗어나거나, 그것과 상관없는 결론은 모두 성경에 적힌 문자들을 통해 사람을 현혹시키는 거짓말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 @user-rl4th5dn8l
      @user-rl4th5dn8l 3 년 전 +1

      문자자체로만 보면 허구고 성경에서 말하는 신과 그당시의 신과 사람들의 관계가있어서 기록했다는 것은증명되지않았죠 허구일 확률이 높긴 합니다 뭐 사후세계는 아무도 증명할수없죠

    • @user-bv6md8zm6i
      @user-bv6md8zm6i 3 년 전 +3

      예수는 2000년 전에 이만희 같은 사람일뿐입니다

    • @kkaiser5150
      @kkaiser5150 3 년 전

      네 완전히요

  • @user-jc5xp8lx1r
    @user-jc5xp8lx1r 8 개월 전 +1

    근데 인간이 탄생하기전에 어떤 세포로 인해 인간이 탄생했는지는 아무도 모르는거네. 한지역에서 인간이 탄생한다는것도 의문이고.

  • @bokkumbob
    @bokkumbob 4 년 전

    투마이(700만년전)가 인류 조상이라는 데요.
    직립유인원입니다.

    • @user-vr5bd7jv1x
      @user-vr5bd7jv1x 3 년 전

      그냥 지금의 인류는 여러종이다
      지금의 모습이 조상대대로

    • @user-ur7nf5ed2t
      @user-ur7nf5ed2t 3 년 전

      인류의 직계조상은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사헬란트로푸스 투마이 아르디피테쿠스 등 여러가지 유인원과
      인류의 공통조상으로 추정되는 종이 있을 뿐..최초의 인류종이라는 오스트랄로피테쿠스조차 장담을 못하는 실정이라 호모(인간)라는 학명도 못 붙였어요 / 약 250만년~200만년전으로 추정되는 호모 하빌리스- 호모 에릭투스부터가 진짜 인류로 취급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진화는 일직선으로 내려온 적이 없대요 나무의 나뭇가지처럼 다발성 진화이기 때문에 모든건 추측일 뿐 100% 이론으로
      확립하긴 어려운 분야입니다

  • @user-so6zs6xz9i
    @user-so6zs6xz9i 년 전 +1

    아직도 진화론을 믿고있는가... 나도 생물과목 만점받고 대학들어갔지만 이젠 진화론을 믿지않는다... 진실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지적설계론에 그 모든 답이 있고 고대 수메르문명이 인류의 기원을 밝혀주고 있다

  • @NOEocheonstn
    @NOEocheonstn 4 년 전

    서아프리카가 인류의 근원지가 아닐까....

  • @gooddaddy5520
    @gooddaddy5520 년 전 +2

    1. 종의 기원 발표 1859년 찰스 다윈
    2. 지질시대 구분표 발표 1872년 찰스 라이엘
    >> 화석의 나이를 측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순서를 정함
    3. 방사성 탄소 연대 측정법 발표 1949년 윌러드 리비
    >> 측정한 화석의 나이가 지질시대표에 반하는 값이 나올경우 선택 안하는 오류를 범함

    • @Babo-uz5cu
      @Babo-uz5cu 년 전

      놀랍게도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았다

  • @nopuppies0
    @nopuppies0 4 년 전 +1

    9:58 윈도우xp 기본 바탕화면인 이 그림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후다닥

  • @legendplanet1531
    @legendplanet1531 3 년 전 +8

    인류의 기원은 모르겠고 우리 누나의 기원은 확실히 오징어임

    • @user-de4bm8el9f
      @user-de4bm8el9f 2 년 전 +2

      애이 농담 하지 마시길 누나가 오징어 이면 당신은 문어 🐙인가요?

  • @user-fvuygll
    @user-fvuygll 년 전

    그럼 만약 호모사피엔스가 살아있다 치면 지금 인간이라 교배가 가능한가요?

  • @dleluei621
    @dleluei621 4 년 전 +7

    호모 에렉투스가 호모 하빌리스보다 더 발달한 종이라고 할 수 없음. 동 시대에 같은 종들이 존재했고 생존에서 유리한 종이 이어진거임. 지금은 다른 종과의 싸움에서 이긴 호모 사피엔스 사피엔스만 남게 된 것이고, 진화가 무언가에서 무언가로 이어졌다는건 아님.

    • @michaelkey3745
      @michaelkey3745 3 년 전

      대체적으로 맞는 듯 한데, ‘지금은 호모 사피엔스만 남았다.’ 라는 부분이 이상함. 그렇지 않나요?
      실은 호모 에렉투스, 쟈바 원인, 베이징 원인, 호모 히빌리스, 호모 사피엔스....... 다 남았습니다.

    • @dleluei621
      @dleluei621 3 년 전

      @@michaelkey3745 우앙 그럼 어디에 다 남아있어요? 섞였다는 의미로 남아있다고 하는건가요?

    • @michaelkey3745
      @michaelkey3745 3 년 전

      @@dleluei621 질문을 하셨으니, 제가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약간 내용이 어렵더라도 차분히 끝까지 읽어 보세요.
      앞으로 백만년 뒤에 학자들이 현대 인류의 (당시의 인류) 공통적 조상을 추적하였습니다. 그 결과 현재, 2021년에 살고 있는 여성임이 밝혀 졌습니다. (이 유전자는 오직 어머니로부터 딸로만 유전 됩니다.) 이를 이브라고 부릅시다.
      그러면 그 여성이 누구일 것 같습니까? 주위를 둘러보세요. 다 똑같은 여성입니다. 한국인일까요? 그것도 모릅니다. 심지어 인종도 모릅니다.
      그러나 지금 이브가 살아 있다는 사실은 수학적으로 확실합니다.
      누가 이브일까요? 그리고 이브가 아닌 사람은 모두 사라졌을까요? 아닙니다. 그들도 아들, 딸 낳고 잘 살고 있습니다. 단지 여러가지 이유로 (딸을 못 낳았다든지, 미혼으로 평생 살았든지...) 공통의 조상이 되지 못 한 것 뿐입니다.
      이러한 시각에서 호모 사피엔스, 호모..... 등을 생각해보세요. 이제 이해가 되시죠? 아직 너무 어렵나요? 다시 한 번 잘 읽어보세요. 제가 최대한 쉽게 쓴 겁니다. 그래도 잘 이해가 안 되시면, 다시 댓글 주세요.

    • @dleluei621
      @dleluei621 3 년 전

      @@michaelkey3745 음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네요. 호모 사피엔스라는 한 인간종만 남았다라고 확언 할 수 없다는거죠?

    • @michaelkey3745
      @michaelkey3745 3 년 전

      @@dleluei621 미래 인류를 호모 인텔리겐시아 라고 합시다. 제가 붙인 이름 입니다. 호모 인텔리의 뿌리를 찾아서 타임머신을 타고 학자들이 2021년으로 와서 Minju 님을 만났습니다.
      올해가 호모 인텔리가 호모 사피엔스를 정복한 원년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Minju 님은 뭐라고 대답하시겠습니까? 뭐라고요? 그런 일이 없었는데요? 라고 답하지 않겠습니까? 그냥 평범한 한 해 였습니다.
      그리고 호모 인텔리의 이브가 한국인 여성 김영순 이라고 확인 되었다고 합시다. 호모 인텔리의 이브는 특별난 점, 유난히 머리가 좋다든가, 무언가 달랐나요? 라고 물었습니다.
      대답은 역시 “아 영순이는 내 친구인데, 공부도 못해서 고등학교를 졸업도 못하고, 일찍 결혼하여 아들 하나 딸 하나 두고 평범하게 서울에서 살았습니다.” 라고 답하겠죠. 한 마디로 특별난 점이 없었다는 뜻입니다. 지금까지는 이해가 되셨죠?
      한 가지 답변이 틀린 부분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그건 “아들 하나, 딸 하나” 라는 부분입니다. 호모 인텔리의 이브는 딸이 최소한 두명이어야 합니다. 만약 딸이 하나아면, 그 딸이 이브가 되므로, 굳이 그 딸의 어머니, 김영순을 이브라고 말 할 이유가 없지요. 지금까지 모두 이해가 되지요?
      자 이제 이를 지금 현재로 적용해 봅시다. 현재 세계 모든 인류의 이브는 10여 만년 전 아프리카에 살았던 흑인 여성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현재의 기술로 추적이. 가능합니다. Minju 님이 타임머신을 타고 그 당시로 돌아 갔다고 합시다. 이브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똑같은 모양의 흑인 여성이 십만명인데 어떻게 알겠습니까? 설령 찾았다고 해도 호모 사피엔스의 (현명하다는 뜻. 라틴어) 이브는 다른 사람보다 현명한 여성이 아닙니다.
      그러나 수학적으로 확실한 것은 호모 사피엔스의 이브가 어딘가에 살아 있다는 점 입니다. 맞지요?
      정리하면,
      2021년에 호모 인텔리가 호모 사피엔스를 정복하고.... 라든가
      호모 사피엔스는 어디로 갔나?
      호모 사피엔스는 지금 (백 만년 후를 말함) 어디에 남았나?
      이런 식의 사고는 진화론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겁니다.
      새로운 시각으로 인류의 진화, 생물의 진화를 보시면 모든 궁금증이 사라질 것입니다.
      끝으로, 시계를 몇 백만년 거꾸로 돌려 봅시다. 언젠가 인류와 침팬지의 공동의 조상을 만나겠죠? 이건 수학적으로 확실합니다. 이를 A이브라고 합시다. A 가 자녀를 둘 낳았는데, 큰 딸은 침팬지, 둘째 딸은 인간이었나요? 아닙니다. 그냥 당시의 유인원들과 다름없이 평범했습니다. 자녀들도 특이한 점이 없습니다. 그냥 수십만, 수백만 다른 유인원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이제 다 이해가 되시죠? 호모 이렉투스가 어디로 사라졌는가 라는 생각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뭐와 섞인 것도 아니고, 어느 외지에 살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 @user-sc8pi7fj9c
    @user-sc8pi7fj9c 개월 전

    하나님은 살아계십니다!! 저희 부모님은 대대로 우상숭배하는 집안에서 태어나셨고 저는 무신론자였는데 하나님께서 저의 영을 끌어당기시어 하늘 넘어 더 높은곳에 천국을 보여주셨습니다 그곳은 이땅과 비교할수 없는 영광과 빛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지옥은 이 땅 지하 깊은곳에 있습니다 그곳은 이루 말할수 없는 고통과 비명소리로 가득합니다 아직도 그 소리가 생생합니다 하나님은 분명 살아계시고 천지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인간을 사랑하셔서 이 땅에 하나님의 독생자인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고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습니다 사흘 뒤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 땅이 끝이 아니고 영생이 있음을 알게하셨습니다 우리의 죄를 구원하시기 위해 화목제물로 오신 그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천국에 갈수 있습니다
    주예수를 믿으십시오 그리하면 당신과 당신의 집이 구원을 받습니다
    하늘, 땅, 바다, 산, 동식물, 인간을 보세요 이것의 시작은 분명히 있는것입니다 성경책에 그 답이 모두 나와있습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만물을 창조하셨고 인간을 만드셨고, 그리고 인간의 언어가 왜 나라마다 다른지, 말세에 어떤일이 일어날지 등등...오직 성경에만 모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어떤 종교에도 그 모든것을 답하는 것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만이 진리인 것입니다 저와 엄마는 하나님을 만난 후 이 땅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기에 삶이 달라졌습니다 예수님 안에서 천국에 소망을 두고 살면 이 땅에서 어떠한 역경도 이겨내실 수 있습니다 당신을 구원하기 위해 죽기까지 사랑하신 주 예수님을 믿으세요~♡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한복음 3장 16절)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로마서 5장 8절)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요한복음 14장 27절)

  • @user-os4pi2me9b
    @user-os4pi2me9b 3 년 전 +3

    페..펭귄도...인간ㅊㅓ럼 진화할수있을까.,.

    • @user-ur7nf5ed2t
      @user-ur7nf5ed2t 3 년 전 +6

      이미 진화했잖아요 뽀로로와 펭수를 보세요 언어도 사용하고 지능도 높죠

    • @lionelmessi4739
      @lionelmessi4739 3 년 전 +3

      요즘 공연도 다님

  • @user-te3ty2lw4h

    그래도 어떤 다양한 잡신들이 창조했다는 개소리는 안해서 그나마 절반 믿음이 가네요...

  • @user-hp7gq6jp1d
    @user-hp7gq6jp1d 3 년 전 +2

    그러고보면 유기체들도 바다에서 탄생한게 있고 화산이 폭발하며 된것도 있고 우주에서 떠돌다 온것도 있다 치면 꼭 뿌리가 하나일것 같진 않네요. 내 오른팔은 용암에 팔팔 끓다 왔다면 왼팔은 메테오를 타고 왔다거나...

    • @user-pq6ml1wz6y
      @user-pq6ml1wz6y 3 년 전 +1

      먼개소리??
      모든생물 공통조상 루카 검색해보셈

    • @user-pq6ml1wz6y
      @user-pq6ml1wz6y 3 년 전 +1

      용암에서 먼 지구 생명체가 나와 쇠도 녹일 뜨거운곳에서 니 팔이나왔냐??
      니팔이 무슨 무쇠팔이냐???

    • @user-hp7gq6jp1d
      @user-hp7gq6jp1d 3 년 전 +3

      내 팔이 용암에 있었다는 말이 아니라 내 몸에 일부 물질이 전혀 다른곳에서 왔을 수도 있다고 말하려는거였음.

  • @user-ou6et6qh8g
    @user-ou6et6qh8g 3 년 전 +1

    ????:ㅡ.ㅡ 하느님이 6천년전에 만들었는데여???

  • @user-rz4hs5dz7o
    @user-rz4hs5dz7o 4 년 전 +2

    저기 죄송합니다만 공룡시대에 포유류의
    조상들이 있어요

  • @user-lv8zu2lw2e

    인류가 전화하는거 본것 처럼 말하네 ㅎㅎㅎㅎ

  • @user-mt5fx8bw6h
    @user-mt5fx8bw6h 3 년 전

    원래말을빨리하나요

  • @kyj1293
    @kyj1293 3 년 전 +1

    원숭이로 부터 진화했다고 우리가 이''''뭔''''개소리야'''
    인간은 말야 원숭이가 절대 아냐 외계인도 아니고 지구안에서 자꾸 리셋되는거야

    • @user-ti8px7ef5q
      @user-ti8px7ef5q 3 년 전

      ㅈㄹ

    • @user-nu3pj8ux2k
      @user-nu3pj8ux2k 3 년 전

      진화 자체 뜻을 모르노.. 닌 그럼 지구에서
      단 하나뿐인 다른 종이냐? 인간도 아닌 돼지도 아닌? 인간이 자꾸 리셋되면 니도 인간이 아니지 시바라 니가 무슨 미래에서 왔노

  • @lunach5659
    @lunach5659 3 년 전

    왜 인류나 동물들은 암컷 숫컷 둘로 나눠 지는 가

  • @user-nk5pv7rz6e
    @user-nk5pv7rz6e 2 년 전 +4

    인간은 진화한것이 아니다 창조된것이다

  • @user-gw9ss7jc6v
    @user-gw9ss7jc6v 3 년 전

    어떤 친구 놈이 인간은 원래 모든 대륙에 분포되었고 환경이 이상해지자 아프리카로 와서 생활하다 또 다른 대륙으로 펴졌다는데 이영상 보여줘야지

  • @EmergencyX-OIOF7I

    그렇다가 아닌 그렇게 보고있습니다 라는말 로 답을 내리는 상상들...가장돈많이버는 과학자: 내가 가장많이 알고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내가상상하는게 답이야~ 이런거자나? 나중에 틀리면 새로운 대단한 증거를찿았어~!!! 이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치가 가장좋아 할만한스타일~

  • @366haru
    @366haru 3 년 전 +1

    뭐 하냐
    이런 주제의 딴 다큐 안 보냐

  • @user-oh1it2lg4q
    @user-oh1it2lg4q 3 년 전 +4

    호모사피엔스가 하이델베르크인에서 분화되었다는 것도 정설은 아닙니다. 그리고 현생인류인 호모사피엔스가 네안데르탈인과 마주치게된 것은 물고기를 먹다가 내륙으로 이동하면서 마주친게 아니라 현생인류가 아프리카를 벗어나면서 세계각지로 퍼지는 과정에서 네안데르탈인과 만난 것이 정설인 것 같습니다.

  • @user-rw9sn3yh6h
    @user-rw9sn3yh6h 3 년 전

    외계인이 있다 손''

  • @pusil6160
    @pusil6160 7 개월 전

    99% 일치하면 같은 계열에서 갈라졌음을 의미하나?
    98% 일치하면? 97% 일치하면? 96% 일치하면?
    진화론의 관점에서라면 계속 새로운 종 혹은 그 무언가가 발견되어야 맞지 않나?
    왜 어느 시점에서 발생하고 진화해서 지금의 단계만 있는거지?
    그 어느 시점에서 백만년이 지난 시점과 천만년이 지난 시점에서의 진화는 없는 거냐?

  • @user-qt1zm2cc2s
    @user-qt1zm2cc2s 년 전 +1

    그럼 동물원 원숭이 곧 인간이 되겠네

  • @user-yu5ib5cb9z
    @user-yu5ib5cb9z 3 년 전 +5

    5:16 곧.. 곧추요?

    • @top8724940
      @top8724940 3 년 전

      설마.... 내가 생각하는 그거 아니겠지....?

    • @user-mh5og7vl9o
      @user-mh5og7vl9o 3 년 전 +1

      구부리거나 굽히지 않는걸 곧추라고 한단다..

  • @user-wx4nw3wp4j
    @user-wx4nw3wp4j 7 개월 전

    내조상이 원숭이라는게 좋은가?
    진화론보단 창조론이 훨씬좋은듯

  • @user-br8mh7yo6n
    @user-br8mh7yo6n 7 개월 전

    진화? 개똥 그럼 왜 지금은 진화되고 있는 원숭이는 단 한마리도 없나? 인간이 만든 가설

    • @user-ow1ve7dz6b
      @user-ow1ve7dz6b 6 개월 전

      팩트) 현재 모든 원숭이는 진화중이다

  • @user-lu9qk8pz6b
    @user-lu9qk8pz6b 3 년 전 +4

    인류는 지금도 진화하고 있다.
    200년전 조선시대 사람하고 지금 현대인하고 나란히 놓고 비교해보아라...
    인류는 점점 장신으로 진화하고있다...
    미래에는 신장180이상이 주류를 이룰것이다. 지금도 여성들은 비슷한 조건이면 장신자에게 매력을 느낀다. 생식우위는 장신자가 가지고있다. 이것이 바로 진화의 원인이다.
    여자들이 능력+외모를 보는건 만국공통이고 이건바로 진화의 과정이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인류는 점점 영리해지고 키는 커지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얼굴은 점점 갸름해지고 턱은 계속 작아지고있다.

    • @user-el6kr2zc2k
      @user-el6kr2zc2k 3 년 전 +2

      그냥 잘먹어서 그런거 같은데요?

    • @user-nd5dy1hs3f
      @user-nd5dy1hs3f 3 년 전 +3

      200년은 커다란 외형적 진화를 하기엔 극히 짧은 시간입니다.
      현대와서 인류신장이 커진것은, 본래 진짜 "커진것"이 아닙니다.
      농경생활로 단백질 공급이 부족해 "영양실조"로 성장이 막힌게 다시 뚫린것 뿐입니다.
      현대인류는 30만년전 선조와 비교해도 외형적으로 별다른 큰 차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뭐... 그때는 아프리카인들 뿐이었긴 하지만요.

    • @user-it4dx1hn1k
      @user-it4dx1hn1k 3 년 전 +3

      영리해지기는 커녕 인터넷 덕분에 오히려 퇴화되는데 ㅋㅋ

    • @user-pq6ml1wz6y
      @user-pq6ml1wz6y 3 년 전

      @@user-nd5dy1hs3f 님 말이 다 맞는데요
      30만년전 우리의 조상님은 호모사피엔스가 아니죠
      호모 사피엔스는 길게 잡아야 20만년전 그 이후에 나타났습니다

    • @user-nd5dy1hs3f
      @user-nd5dy1hs3f 3 년 전

      @@user-pq6ml1wz6y 최근에 30만년전 호모 사피엔스 발견 되었답니다. 업데이트좀 하시죠

  • @user-mf8rh7dz6l
    @user-mf8rh7dz6l 3 년 전 +1

    이 영상에서 말하고 있는것들중 어느 하나도 증명할 수가 없는 추정데이터입니다. 감안하고 시청하시면 될것같네요

  • @user-gg7sj5yf9n

    인간을자기가원숭이라고말하는것들그냥꺼지는것이답이다. 공룡.공룡하면서헛소리사기치는사기꾼들그냥꺼지는것이답이다.

  • @user-nk5pv7rz6e
    @user-nk5pv7rz6e 2 년 전 +3

    지금 지구의 모든 생명체 어느순간뚝딱하고 생겨난것이 아니다 이우주 어딘가에 생명창조하는 연구소가있어 지금도 계속 새로운종의생명들을 탄생시키고 있는것이다

  • @heartbloody7011

    공부 좀 더 하고 찍으세요 맞는게 하나도 없네요. 퀴즈하나낼까요?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파렌시스는 생물계통상 어디에 해당할까요? 아마 모르실듯

  • @user-yn1wn4xy1d
    @user-yn1wn4xy1d 3 년 전

  • @user-vr4mj9tu2r

    어떤사람은 인간을 하나님 창조 하였다는데?
    이해가 되나요?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인간은 탄생은 원시인 우리의 조상 아닌가요?

  • @k-2841
    @k-2841 3 년 전 +1

    근데 그럼 공룡은 누가만든거에여?

    • @user-wr7uz3ky4u
      @user-wr7uz3ky4u 3 년 전

      @?? 뭐에서 공룡으로 진화한걸까? 궁금하네

    • @user-ip8rc2lp6c
      @user-ip8rc2lp6c 3 년 전

      @@user-wr7uz3ky4u 니 대가리에서 티라노 대가리로 진화한 것 같음.

    • @user-wr7uz3ky4u
      @user-wr7uz3ky4u 3 년 전

      @@user-ip8rc2lp6c 니 대가리는 공룡도 진화못할듯 너무 멍청해서

    • @peri0511
      @peri0511 3 년 전 +1

      @@user-wr7uz3ky4u 세포-바이러스-해파리-해면-편형동물-어류-양서류-파충류-지배파충류(공룡)-포유류형파충류-원시포유류-포유류-영장류-오스트랄로피테쿠스-호모하빌리스-호모 에렉투스-네안데르탈인-호모사피엔스

    • @user-ve3gr7ck7w
      @user-ve3gr7ck7w 3 년 전 +1

      환경이 조성되면 생명이 생기잖아요 사람 시체 썩으면 구더기 생기고 여름에 포도 먹고 껍질들 비닐봉지 꽁꽁 싸놔도 오래되면 거기서 날파리 생깁니다 어디서 들어간것도 아닌데 그냥 그속에서 생김

  • @user-yh8pe1hh6d
    @user-yh8pe1hh6d 3 년 전

    이족보행 은 인간뿐

  • @user-fm1oc6qd8l
    @user-fm1oc6qd8l 2 년 전 +1

    인류는 외계행성에서 지구에 보냈을 가설이 크다..인류는 마라톤 할수있어 ..그러나 모든 동물들은 그런 기능이없어..왜 인류에만 적용할가요..외계인들은 인간을 지구에보내서 인류가어떻게 살아가냐 지금도 지켜보고있는거다...

    • @user-nm8tv3hz9r
      @user-nm8tv3hz9r 2 년 전

      말도 가능합니다. 더 멀리 한번에 가는건 새도 그렇고 어류도 그렇습니다.

  • @Frog-bigmouth
    @Frog-bigmouth 2 년 전

    과거 BBC 방송에서 미토콘드리아 DNA를 통해 이브를 추적한 프로그램을 본적이 있는데 5만년전의 아프리카 여성이라고 나왔었습니다.
    물론 그전에도 호모사피엔스가 아프리카를 떠났었지만, 후손을 남기지 못하고 결국 인류의 공통조상은 5만년전 아프리카 여성이라는 결과를 낳았던 것이죠.

  • @user-sy2on9rp8y
    @user-sy2on9rp8y 3 년 전 +5

    우주는 언제시작되었을까 ㅋㅋ 시작이 있긴 있었나 ㅡㅡ

    • @skavud1
      @skavud1 2 년 전 +2

      137억년전 빅뱅으로 시작됨. 조금만 검색이라도 해보세요

    • @user-sy2on9rp8y
      @user-sy2on9rp8y 2 년 전 +2

      @@skavud1 개소리 ㅋㅋ 본적있니 ㅋㅋ

  • @jjaggestdo8713
    @jjaggestdo8713 4 년 전 +2

    인류의 제~일 처음조상:고대의 쥐한마리.

    • @user-pq6ml1wz6y
      @user-pq6ml1wz6y 3 년 전 +2

      인류의 제~일 처음조상 쥐한마리의 조상인 단궁류(포유류형파충류) 또 단궁류의 조상님은 물에다 알 낳으신 양막류
      양막류의 조상님은 바다에서 민물로 터를 옮기신 물고기의후손 폐로 숨쉬신 육기어류
      육기어류의 조상님이신분은 최초 척추의 원형인 척삭을 가지신 바다물고기
      그분의 조상의 조상어 조상이신분은 동물 식물 곤충 회충이나 모든 동식물의 공통조상이신 다세포생물이신 루카님
      그분의 조상의조상의조상님은 단세포생물 그분의 조상님은 과연 누굴까요?

  • @user-vg4mn7co8q
    @user-vg4mn7co8q 3 년 전 +1

    창조론 진화론 보다 인간의조상이 그냥 외계인이라는게 ....

  • @user-nk5pv7rz6e
    @user-nk5pv7rz6e 2 년 전

    지구의역사 우리인간들은 아무것도 모른다 심지어 지구가45억년됫다고하는데 그것도 믿을수없다 최소100 억년도 넘을수있다

  • @user-ro2xi6vh3j
    @user-ro2xi6vh3j 2 년 전 +2

    원숭이가 인간으로?ㅋㅋㅋㅋㅋ연속적인 화석 발견은 왜 발견되지 않을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i8gt2le9z
      @user-xi8gt2le9z 2 년 전 +1

      진화론 같은 마귀의 함정에 속지 않으셨군요. 태초에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이제 정말 시간이 없습니다. 이 세상 끝이 오기전에
      구원 받으세요. 글 다 보는데 1분도 안 걸립니다.
      교회에서 현금을 해야, 예배를 드려야 천국을 간다는 건 다 거짓 종교인들의 속임수이지
      다 거짓말입니다.
      종교를 믿는게 아니라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이 자리에서 즉각적으로 이 사실을 믿고, 의심없이
      이 아래의 내용을 믿고 받아들이고 입으로 시인하면
      당신은 구원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습니다!
      당신은 절대로 지옥에 가면 안 됩니다.
      인류의 조상 아담의 죄를 갖고 태어났기 때문에 죄를 씻어야만 지옥에 가지 않습니다.
      그대로 믿고 읽기만 하세요.
      (입으로 직접 읽으며 시인하는게 중요합니다.
      로마서10:10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른다)
      -
      처음부터 스스로 계셨던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제가 여태 섬겨왔던 수 많은 우상들에게서 돌아서서, 예수님만을 믿고, 예수님이 이 땅에 육신으로 오신 하나님이신 진리를 부인하지 않고 믿고 회개합니다.
      저는 태어날 때 부터 아담의 죄를 갖고 태어난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악한 존재였고 제 스스로는 이 죄를 어떤 방법으로도 씻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저희를 너무나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육신을 입은 예수님으로 이 땅에 오셔서
      저희의 죄를 사하여 주시기 위해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그 피로 저희의 죄를 사하여 주셨습니다. 그리고 죽으신지 삼일만에 부활하신 사실을 믿고, 예수님을 삼일만에 죽은자 가운데서 살리신 분은 하나님이신 사실을 믿습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홀로 영광 받으시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 @valarmorghulis2884
    @valarmorghulis2884 4 년 전 +11

    1:58 공룡이 파충류? 너무 오래된 학설아닌가요. 최근엔 공룡은 파충류보다는 조류의 조상으로 보던데. 항온동물이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구요

    • @klimt8252
      @klimt8252 3 년 전 +1

      아직까지 정설은없지만

    • @user-nd5dy1hs3f
      @user-nd5dy1hs3f 3 년 전 +1

      파충류란 기준이 무슨 자연상에 존재하는것도 아니고, 그저 인간들이 구분하기 나름일 뿐입니다. 최근 학계에서 지지하는건 조류까지 포함시켜 파충류 대신 석형류란 개념을 만드는것입니다.
      진화사적으로 보자면 육상척추동물은 크게 세종류로 구분됩니다. 첫째는 여전히 어류의 특징을 보유하는 양서류입니다. 여러 특징이 있지만 결정적으론 알을 물밖에 둘수 없다는 특징이 있죠. 그래서 결국 더욱 육지로 생활반경을 넓히면서 물이 필요없는 알을 낳는 부류가 등장하고, 이를 양막류라고 부릅니다. 이후 양막류는 다시 여러 방향으로 나뉘는데, 현재까지 남아있는것은 이궁류와 단궁류라는 두 부류입니다. 단궁류는 우리 포유류의 조상이고, 이궁류는 뱀과 도마뱀의 조상, 거북의 조상, 멸종한 어룡등의 해양파충류의 조상임과 함께 악어와 익룡, 공룡의 공동조상인 지배파충류의 조상이기도 합니다. 고로 파충류 안에서도 악어와 거북은 악어와 조류에 비해 거리가 먼 친척이란 문제점이 제기될수 있죠. 그래서 기존 파충류에 조류까지 끼워넣어 이궁류 전체를 포괄하여 부르는 석형류란 이름을 쓰자는 움직임이 있는겁니다. 고로 공룡을 파충류라 부르는것은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파충류 자체가 거북, 도마뱀, 악어 세 전혀 다른 개체군들을 묶는 표현이었으니까요. 공룡은 악어와 매우 밀접한 관계이므로 전혀 이상할게 없습니다. 공룡을 파충류에서 빼려면 악어도 빼야합니다.

    • @user-hm3cq7nk7c
      @user-hm3cq7nk7c 3 년 전 +2

      귀여운 고양이 개 햄스터도 뼈만 보면 무시무시하게 생겼음 실은 공룡도 털복숭이 토토로나 이쁜 깃털로 뒤덮인 새종류일지 모름

    • @user-nd5dy1hs3f
      @user-nd5dy1hs3f 3 년 전 +2

      @@user-hm3cq7nk7c 실제로 최근엔 소형 수각류 동물들은 죄다 깃털로 덮힌 모습으로 바꾸고 잇죠. 쥐라기공원으로 유명해진 랩터는 정작 2000년대 들어와선 완전히 복원도가 달라졌죠. (뭐...애초애 쥐라기공원의 밸로시랩터는 복원오류긴 하지만 -밸로시랩터 덩치는 끽해야 중형견 수준입니다.)

    • @user-it4dx1hn1k
      @user-it4dx1hn1k 3 년 전

      최근에야 파충류와 조류를 합한 석형류라는 분류가 자주 사용되는 것 뿐이지 공룡은 파충류 맞습니다

  • @user-pk5wp7le3v
    @user-pk5wp7le3v 2 년 전 +1

    다윈의 ‘인간의 기원’에 대한 자세한 강의가 있어 링크하고 갑니다.^^
    krplus.net/bidio/caateKR1d7Ddh5w

  • @user-nk5pv7rz6e
    @user-nk5pv7rz6e 2 년 전

    기자피라미드는 쿠퍼왕이 무덤쓸려고 만든것이 아니고
    그이전 수백만년전에 이미 만들어져 있던것이다

  • @user-ms7co4bm8w
    @user-ms7co4bm8w 4 년 전

    도구의 사용에 따라서 뇌용량이 커진게 아니라 의사소통의 필요성 때문에 뇌가 커진거다;;

    • @klimt8252
      @klimt8252 3 년 전 +1

      틀린게있음 공손히 말해야지 말하는 태도한번 싸기지없네여

    • @user-yi2uv4yg5r
      @user-yi2uv4yg5r 3 년 전 +4

      뇌용량은 사냥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커졌고 커진 뇌용량을 사용 더 효율적인 사냥기술을 습득하고 이러한 사이클을 통해 점점 문명사회로 진화한다. 인류은 본래 집단생활하는 종족이기에 의사소통은 기본적으로 이루어졌다~

    • @user-ms7co4bm8w
      @user-ms7co4bm8w 3 년 전

      @@user-yi2uv4yg5r 기본적인 진화의 원리인 자연선택을 제대로 이해조차 못한 답변이네요..ㅎ

    • @user-yi2uv4yg5r
      @user-yi2uv4yg5r 3 년 전 +4

      @@user-ms7co4bm8w 의사소통에 필요성에 따라 뇌가 커졌다는 근거는 어디있어요??? 한번 보고싶은데... 의사소통은 사냥의 효율을 증가 시키기위해 뇌의 용량의 증가와 더불어 자연스럽게 발전하는데... 제 전공이 이쪽이라 ~ 뇌는 단백질의 습득과 도구의 사용과정에서 점점 용량이 늘어나는게 정설인데 ㅋㅋㅋㅋ

    • @user-ms7co4bm8w
      @user-ms7co4bm8w 3 년 전

      @@user-yi2uv4yg5r ㅋㅋㅋㅋ전공이 무엇이길래 이쪽관련이라는 거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거는 유발하라리의 사피엔스책에 있습니다 ㅋㅋㅋㅋ

  • @user-zt5bn4bg3t
    @user-zt5bn4bg3t 3 년 전

    비단 아니 이런말 듣기거북..

  • @kamuiKana
    @kamuiKana 4 년 전

    ???????? 인류의 근원중 하나가 베가 항성계의 외계인이라던데????????

  • @oldsigure
    @oldsigure 3 년 전

    운석때문에 공룡이 멸종했다고 단정적으로 말씀하시는데 하나의 가설일 뿐이고 아직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 @user-wb4mz4nh7k
    @user-wb4mz4nh7k 3 년 전

    정말궁금한게 있는데 그럼 섹스는 누가 발명한건가요? 누가 분명히 처음에 시작했으니깐 번식을 할수 있었던거 아닌가요?

    • @user-nd5dy1hs3f
      @user-nd5dy1hs3f 3 년 전

      넌 꽃들도 섹스를 하니? 성별이 우선이고 섹스는 나중이란다. 당장 물고기들도 섹스 없이 알 따로 정액 따로 뿌리잖아. 육지생활을 하다보니 물에 맡길수가 없어서 섹스를 하게 된거란다.

    • @user-nd5dy1hs3f
      @user-nd5dy1hs3f 3 년 전

      성별은 진핵생물로의 변화, 즉 미토콘드리아와의 공존 때문에 생긴거란다. 미토콘드리아가 죽으면 미토콘드리아 DNA가 우리 DNA에 섞이거든. 단순 자가복제를 할때는 이 경우 번식이 불가능하다. DNA오염을 피하기 위해 자기 유전자를 반 쪼개 자신의 멀쩡한 DNA 부분과 다른 개체의 반대쪽 멀쩡한 부분을 합쳐 멀쩡한 DNA를 얻는거란다. 이 과정에서 세포질을 갖추는쪽과 이동능력을 만드는쪽이 나뉜게 성별의 시작이지. 주어진 환경에 따라 이 둘이 나뉘는게 생존확률이 높으니까.

    • @user-zd7ry6bc7j
      @user-zd7ry6bc7j 3 년 전

      종족번식 본능

  • @user-cu9kz4cm3f
    @user-cu9kz4cm3f 3 년 전 +2

    진화의 중간 개체 없음.

    • @klimt8252
      @klimt8252 3 년 전 +1

      맞음, 진화는 끝없는데 어케 중간이있음?

    • @user-pq6ml1wz6y
      @user-pq6ml1wz6y 3 년 전 +2

      진화의 중간 개체 졸라 많음
      krplus.net/bidio/mK2OdJaDhHu8fmE

    • @klimt8252
      @klimt8252 3 년 전 +2

      @호빠,국뽕충,창조설자 사냥꾼. 저정도면 그냥 양호한거 동방석사쪽 영상에 드글드글함

    • @kkaiser5150
      @kkaiser5150 3 년 전

      얘네는 왜 증거를 들이밀어줘도 안보고 안듣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서 성경은 그냥 냅다 믿죠

    • @user-ip8rc2lp6c
      @user-ip8rc2lp6c 3 년 전

      @@kkaiser5150 그러게요. 아무래도 동네 목사들이 하버드 출신 교수들보다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 @bca-dq6vf
    @bca-dq6vf 년 전

    확실히 인간이 만물의 영장이 맞긴 하네 ㅋㅋㅋ 아직도 창조론 같은 판타지를 믿는걸 보면 저런 신박한 상상력을 인간 말고 누가 가질수 있냐고 ㅋㅋㅋ

  • @ganda0923
    @ganda0923 3 년 전

    무슨 댓글이 있을까하고 봤는데 역시...ㅋㅋㅋ이 내용...굳이 안다뤄도 될것 같은데요...걍 재미나게 보다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