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가 생각하는 다음 10년을 좌지우지할 메가트렌드!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10. 29.
  • #빌게이츠 #ESG #기후변화
    김단테의 회사 이루다투자 iruda.io
    김단테의 블로그- blog.naver.com/mynameisdj
  • 노하우/스타일

댓글 • 232

  • @kim_dante
    @kim_dante  2 년 전 +23

    참고자료:
    www.cnbc.com/2021/10/20/bill-gates-expects-8-to-10-teslas-and-a-google-amazon-and-microsoft.html - CNBC
    krplus.net/bidio/gZeOgXOUZKCXiqQ - 승우아빠
    www.cnbc.com/2021/10/25/beyond-meat-falls-60percent-since-january-why-this-stock-is-misunderstood.html - CNBC
    www.cnbc.com/2021/10/22/beyond-meat-stock-tumbles-14percent-after-lowering-third-quarter-revenue-outlook.html - CNBC
    www.cnbc.com/2021/07/13/republic-services-upgrade-morgan-stanley.html?&qsearchterm=wastemanagement - CNBC
    www.bloomberg.com/opinion/articles/2021-04-09/trash-haulers-waste-management-republic-have-esg-credentials - Bloomberg
    www.businessinsider.com/is-beyond-meat-healthy-nutritionists-say-yes-on-occasion-2019-6 - Business Insider
    krplus.net/bidio/ka2odpeYhYqqeKA - ESG투자 참고영상 (월가아재)

    • @LEEMyeoungMin
      @LEEMyeoungMin 2 년 전 +1

      내일은 단테왕! 김렉카!

    • @hskorea1891
      @hskorea1891 2 년 전 +2

      빌게이츠가 뭐라고 예측을 한답니까? 이 인간은 자기가 "신"이라도 되는 줄 아나요? 백신부터 기후변화 인구문제 미래농업 뭐 안 다루는 소재가 없네요 부부생활도 원만히 못해서 이혼이나 당하고 찌질이 처럼 눈물 흘리는 인간인데 이 친구 말 별로 신뢰도 안 가니까 차라리 투자 대가 켄피셔의 미래 예측을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user-lc6kx1eo9q
      @user-lc6kx1eo9q 2 년 전

      @@hskorea1891 보기 싫으면 제목보고 안보면 되지 수준 참ㅋㅋㅋㅋㅋㅋㅋ

    • @user-wi6gs4vq4p
      @user-wi6gs4vq4p 2 년 전

      ,

    • @woochung5871
      @woochung5871 2 년 전

      미국에서 교육못받은사람들이나 분리수거 안하지 대학에선 분리수거에대한 교육은 그어느나라보다 잘하고있습니다. 미국에서 한두번 본걸로 미국전체로 생각하지마세요. 김단테 당신은 얼마나 깨끗한지 지켜보겠습니다. 그리고 말좀 함부로 하지마세요. 전혀 재미없습니다. 겸손해지세요.

  • @minsoochoi2668
    @minsoochoi2668 2 년 전

    캄사합니다.

  • @iam10jobs
    @iam10jobs 2 년 전

    잘 보겠읍니다

  • @Danpil93
    @Danpil93 2 년 전 +3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borawon1
    @borawon1 2 년 전 +2

    WM 소액주주로써 잘 봤습니다^^

  • @user-lv2fn7yt4i
    @user-lv2fn7yt4i 2 년 전 +4

    영상 감사합니당^^!!!

  • @juliusgoldensea5486
    @juliusgoldensea5486 2 년 전 +8

    미국은 국민이 분리수거 안하고 대부분 업체에서 수거한 후, 자동분리 또는 수동분리 합니다! 쓰레기 수거에 돈을 지불하는데 국민이 거기에 시간을 들일 이유가 없죠! 일반 가정집에서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해서 버리기는 합니다. 또한 알루미늄캔, 유리병, 플리스틱병 등등은 모아서 가져가면 일정 금액으로 교환 가능 합니다.

  • @ehhan
    @ehhan 2 년 전 +10

    비욘드미트 투자결정을 위해 사서 먹어봤는데 아직까지 맛이...못먹어줄맛이더라구요ㅜㅜ

  • @fes1124
    @fes1124 2 년 전 +82

    빌게이츠가 투자했다는 말만 믿고 투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빌게이츠가 문어발식으로 투자를 이곳저곳에 많이 해둔 탓에 초기 투자자로서 추후에 발을 뺄수 있는 상황이 되면 발을 빼는데...초기투자자가 손해보는 경우는 생각보다 거의 없거든요..

    • @christinekim3769
      @christinekim3769 2 년 전 +2

      맞습니다. 투자 안하는 곳이 없어요.

    • @jihyunkim8040
      @jihyunkim8040 2 년 전 +4

      그쵸. 빌 게이츠는 비상장 단계에서 수많은 벤처 기업들에 분산해서 투자합니다. 표면적으로는 인류를 위해서라고 하지만...

    • @Kirk57
      @Kirk57 2 년 전 +3

      빌게이츠는 악마 입니아

    • @Sonjuhyeon
      @Sonjuhyeon 2 년 전

      @@Kirk57 왜???
      돈많으면 나쁜놈임??

    • @Kirk57
      @Kirk57 2 년 전 +2

      @@Sonjuhyeon 돈 많어서 나쁜놈이 아니고 인류를 죽이는 악마라서 나쁜새끼임.. 일론머스크는 좋은분

  • @user-yi8cu3me3d
    @user-yi8cu3me3d 2 년 전 +1

    친환경은 어쩔수 없을때
    모멘텀이 오는거고
    그렇기 때문에 대중의 호응도가
    현재는 낮을수밖에 없죠
    그런데 불편한 진실 중요한것은 반드시 어쩔수 없는상황이 온다는거죠
    그때까지 비욘드가 버틸수 있는가
    이고 또다른 획기적인업체가 나타날수도 있다는거겠죠
    어쩔수 없는 상황은 5년후로 봅니다
    친환경 플라스틱이 가격매리트를
    갖추면 가장 빠르지 않을까 합니다

  • @kwansikkim8712
    @kwansikkim8712 2 년 전 +3

    에너지산업을 이해할수 있다면 투자할수 있겠는데 문외한이라....

  • @dongyulee2095
    @dongyulee2095 2 년 전 +6

    게이츠, 테슬라 풋첫는데, 잃었을라나?

  • @LEEMyeoungMin
    @LEEMyeoungMin 2 년 전 +3

    내일은 단테왕! 김렉카!

  • @michaelkim2018
    @michaelkim2018 2 년 전 +1

    We have three kinds of garbage containers; One grey (which is common garbage from kitchen, etc..). one green (grass, plants, garden waste) and blue can is for recycle stuff, aluminum cans, plastic, papers, etc.) These big garbage cans are picked up weekly. My October bill for trash pick up is $30.85 to the city service in a California city. Besides this trash pick up service, we pay sewer, electricity, gas, water separately. Average monthly bill is about $350 per month. The garbage cans you saw in the park and street, we can not ask people to separate garbage. The garbage collection place use machines and people to separate the stuff before taking to the landfill. Mike from California

    • @Jaeoh.woof765
      @Jaeoh.woof765 년 전 +1

      I lived in Texas and California. Texas is completely different from California.

  • @mars3499
    @mars3499 2 년 전 +26

    결국 테슬라가 답인듯한데.. 전기차, 에너지, 수십번 재활용 가능한 로켓, 화성

  • @user-pq8vw7rh9u
    @user-pq8vw7rh9u 2 년 전 +2

    최공!

  • @user-en1lo9km4i
    @user-en1lo9km4i 2 년 전

    이루다 투자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요.

  • @jkdobb6744
    @jkdobb6744 2 년 전 +7

    ㅋㅋㅋ 왤케 웃기냐 미국에 사는데 정말 공감 ㅋㅋㅋ
    분리수거 안해 ㅎㅎㅎ 너무 안해요 ㅋㅋ 한국가서 깜짝 놀랫음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하고 ㅋ

    • @hyunjunglee7935
      @hyunjunglee7935 2 년 전 +2

      저아는분도 남편미국발령으로 잠시 미국살다왔는데 진짜 한숨이 나온다더군요. 분리수거 아예 안한다고요. 그러면서 한국서 아무리 열심히하면 뭐할까? 여기선 이따구로 버리는데 아무소용없겠구나라고요ㅜㅜ

  • @Jpilot93
    @Jpilot93 2 년 전

    그리고 형태가 패티라서 버거 말고 스테이크 형태로는 먹기힘듬

  • @minslife390
    @minslife390 2 년 전 +17

    미국에 처음가서 충격이었던게 2가지 있는데, 첫번째는 사람들이 너무 뚱뚱하다는 것과 두번째는 분리수거를 진짜 안한다는거 였죠. 그냥 분리수거 개념이 없는 것 같아요. 진짜 파티할 때 일회용품만 잔뜩쓰고 음식물 쓰레기랑 섞어서 버리는게 너무 충격적이었죠. 이 많은 인구가 이렇게 쓰레기를 배출하니 한국같은 조그만 나라가 아무리 분리수거하고 일회용품 자제해도 환경오염은 막을 수 없겠구나 싶더라구요. 그나마 캘리포니아로 이사오고 나서 여기는 마트에서 봉투값도 받고 사람들이 장바구니를 좀 들고 다니기는 하더라구요. 쓰레기통도 리사이클용하고 쓰레기용 따로 있구요. 뭐 그래봤자 여전히 사람들이 마구 섞어서 버립니다.;;; 진짜 초등학교때에 정규과목으로 분리수거, 일회용품 안쓰기, 뭐 이런거 교육좀 했으면 좋겠어요. 저는 너무 죄책감이 느껴져서 최대한 분리해서 버리고 페트병,캔,유리병은 리사이클하는 곳에 직접가서 팔기도 합니다. (무게달아서 돈을 주거든요) 개인적으로는 어떻게든 분리수거를 하지만 공공장소나 다른 곳에 가면 분리수거를 안하기도하고 하기도 힘들어요. 아예 시스템이 없으니까요. 정말 미국애들 기본교육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무리 분리수거하라고 해도 말 안들을 애들이 많을테니 강제로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분리수거를 하도록 정부차원에서 개선책을 내놨으면 좋겠어요.

    • @subinlee7008
      @subinlee7008 2 년 전 +2

      완전 동감입니다. 저도 완전 똑같이 느꼈어요 아주 분리수거 개념없는 것보면 답답합니다. 세탁세제 리필없는것도요..매번 그 큰통을 사야하다니...이 많은 인구가..열불나요...ㅜㅜ

    • @user-hg4fr6ck7s
      @user-hg4fr6ck7s 년 전 +1

      어차피 소비자가 고생학서 분리수거해도 어차피 대부분 섞어서 소각해요.
      다시 리싸이클하는건 극소수.
      아니면 다 매립하지요.
      진짜 아무소용 없을정도로요.
      이걸 아는 분들은 제도적인 변화를 요구하지만... 사실삼 대책이 없습니다.

  • @dasnarrenschiff11
    @dasnarrenschiff11 2 년 전 +17

    테슬라같은게 10개나올수 있지만 망할 기업은 100가 될수있다는게 함정

  • @silvialy112
    @silvialy112 2 년 전 +3

    단테님 영상은 댓글이 재밌어요!!!!
    영상과 함께 댓글보는 재미가 있다★

  • @letsgetfit8599
    @letsgetfit8599 2 년 전

    비욘드밋 스태이크 느낌으로 먹는게 아니라 패티느낌으로 버거로 먹는건데... 버거로 먹으면 맛있는데

  • @ID-OUTPUT
    @ID-OUTPUT 2 년 전 +30

    14:57 소신발언 ㄷㄷㄷㄷㄷ

  • @user-hk6mg9gp5x
    @user-hk6mg9gp5x 2 년 전 +1

    빌게이츠 대단

  • @bay9213
    @bay9213 2 년 전 +28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빌게이츠도 좀 내려놓고 살았으면
    테슬라는 에너지 사업도 하고 전기차도 그 섹터로 보자면 굳이 next 테슬라 라는 표현을 ㅎㅎ
    테슬라 숏 쳤냐는 물음에 아니라는 답을 못했었죠

    • @freedom-so7st
      @freedom-so7st 2 년 전 +5

      저도 그 표정 기억나네요
      그 이후 그에 대한 이미지는 참 음흉한 캐릭터였구나로 ~

  • @dxlllllsw5462
    @dxlllllsw5462 2 년 전 +67

    비욘드미트 한때 투자했던 투자자로써 모두 정리한 이유가 대체육시장은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고 맥도널드 등 주요고객사가 자체 대체육미트를 만든다고 선언하는걸 보면서 마냥 낙관적인 전망을 할 수 없더군요.. 맛으로는 타투쉐프에도 밀리구요.

    • @hororororor0349
      @hororororor0349 2 년 전 +2

      커피 시장도 진입이 낮은데 스타벅스의 가치는 너무 공고하지 않나요? 그리고 두개 브랜드의 패티 다 맛보신 것도 아닌 것 같은데

    • @hororororor0349
      @hororororor0349 2 년 전 +2

      ​@yyyhhh 비교가 뭐가 다른거죠? 시장의 진입장벽 말하면서 하는 말인데, 결국의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던 높던 상관없이 그 시장을 이끄는 선두기업이 있는 것이죠. 햄버거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다고 해서 맥도널드, 버거킹을 이길 수 있습니까? 최근에 뜨는 대체음료 시장에서 오틀리랑 비슷한 상황이라고 생각드네요.

    • @hororororor0349
      @hororororor0349 2 년 전 +3

      @@ozarkian7211 죄송하지만 대체육은 어차피 관심있는 사람들의 수요가 대부분이고 점차 커지는 시장인데, 현재로서는 비욘드미트, 타투드 쉐프 같은 브랜드들이 가장 선두기업입니다. 제가 시장을 이끄는 선두기업이라고 했지, 세계적인 기업이라고 했나요?... 눈을 한쪽 가리고 봐도 글자는 그대로 보이는 걸로 아는데...? 띄용. 시장에 전체적인 파이가 커지면서 두기업이 메인 플레이어가 될 가능성이크고, 선점효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면서 꾸준하게 갈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비욘드미트가 최근 맥도날드에 공급하는 것과 같이 파이를 키워가면서요.(오틀리가 스타벅스에 공급하듯). 현재 해외 살고있는데, 실제로 마트에 갈 때마다 정육 코너에서 비욘드 미트 쉽게 볼 수 있고요 그리고 오틀리 같은 제품은 들어오는 족족 다 팔려서 재고가 없어 팔지못하는 지경입니다... 아직 제품도 안들어 온 곳에서 보는 유튜브 정보 몇개 딸랑 가지고....

    • @hororororor0349
      @hororororor0349 2 년 전 +1

      @@ozarkian7211 아니 그러니깐요가 아니라. 내가 혼동한게 아니라 글을 제대로 읽지 않는건 그쪽인데? 나는 명품기업 중에 하나라고 한 적도 없고 업계 선두라고만 했는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띄용.

    • @hororororor0349
      @hororororor0349 2 년 전 +1

      @@ozarkian7211 시장 자체의 진입장벽을 이야기 했지 누가 스타벅스 맥도날드 따라잡는 것 얘기했냐고..? 아니 국어 좀 제대로 못배우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띄용. 트집 잡으려고 하지말고 두 눈을 뜨고 글부터 먼저 읽자 제발 눈감고 텔레파시로 읽지 말고

  • @user-cl6tb3qv8z
    @user-cl6tb3qv8z 2 년 전 +5

    진짜 미국 처음 갔을때 쓰레기 분리수거 안하는더 보고 충격/이게 정말 선진국인가 생각 많이함

  • @user-mr2vl4cx2r
    @user-mr2vl4cx2r 2 년 전

    누가 그런걸 선호할까?

  • @timingmachine8319
    @timingmachine8319 2 년 전 +14

    테슬라가 기후이슈 끝판왕인데 머스크가 들으면 섭할껄

  • @ALETHES
    @ALETHES 2 년 전 +3

    17:00 국가별 재활용률 그림이 조금 이상한 게 페트병 라벨도 철저히 분리배출하는 일본이 왜 최하위권에 있을까요?

    • @dhwidbdy6780
      @dhwidbdy6780 2 년 전 +3

      제가 예전에 일본에 살아 본 적이 있었는데, 그당시 타는 쓰레기와 안타는 쓰레기로만 분리를 했었어요. 우리나라보다 분리수거가 너무 간단해서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 @ashleyji6703
      @ashleyji6703 2 년 전 +3

      일본이 쓰레기 소각율이 80%, 드라마에 맨날 소각장씬이 있죠. 최근엔 탄소중립늦출라고 로비도 하고 다니고, 일본은 겉으로만 하는체하고 실제로 환경빌런이예요.

    • @aaronjeong599
      @aaronjeong599 2 년 전

      통계 기준이 궁금하긴 하네요

  • @Daniel-tl5qb
    @Daniel-tl5qb 2 년 전 +1

    엥 빌게이츠 사진이 얼굴이 다른뎅?

  • @saltguy
    @saltguy 2 년 전 +1

    재활용 자재 수요도 괜찮네요 ㅎㅎ

  • @jenniferj9801
    @jenniferj9801 2 년 전 +8

    세계일류 심장병 전문가들, 세미나 에서 소고기가 건강 에 나쁘다고 하신 분들 세미나 회식장 점심메뉴가 샐러드나까 다들나가서 스테이크 드시더래요 . 그것도 점심 식사로 ㅋㅋㅋ교수따라 세미나 간 제 친구가 저한테 말해주면서 그냥 그분들 말씀 논문 다 밎지 말 라고 했음

  • @user-lg2sj7gd7o
    @user-lg2sj7gd7o 2 년 전 +1

    🙇‍♂️

  • @user-bc9us4ie3f
    @user-bc9us4ie3f 2 년 전

    버거킹 대체육 와퍼 임파서블 푸드 대체육 입니당

  • @chanhyung88
    @chanhyung88 2 년 전 +2

    WM 은 진짜 투자 할만해보이네요

  • @zeroisalot1121
    @zeroisalot1121 2 년 전 +2

    미국도 가정집 하우스들은 분리수거 많이해요 ^^
    그린, 블랙, 블루 쓰레기통을 가정집마다 보유하고 블랙에는 음식물등 진짜 쓰레기. 블루는 재활용 그림은 앞마당 잔디 나무 등 가드너가 거의 사용해요~

    • @mocar2583
      @mocar2583 2 년 전 +1

      거짓말 하지마세요

    • @dasomarmour
      @dasomarmour 2 년 전

      캐나다도 박스 색깔 맞춰서 딱 분리수거 하고 오가닉도 요즘은 다 따로 버려요. 북미 분리수거 안한다는 말은 옛날말이 아닌가..

    • @subinlee7008
      @subinlee7008 2 년 전

      한국에서 분리수거 하는 수준이라우비교해서 현저히 낮다고 봅니다. 저누정말 충격먹었거든요. 그리고 중국이 쓰레기안받기시작한 후로 완전 개판입니다. 쓰레기회사에서조차 전엔 받던 재활용가능한 쓰레기를 안받아요 그래서 그냥 일반쓰레기로 버려야해요. 어마어마한 양의 재활용가능했던 것들이 일반쓰리기로 버려지고 있습니다... 기가 막힙니다. 정부에서 나서서 하지않는 이 현실이...

  • @jkdobb6744
    @jkdobb6744 2 년 전 +1

    얼마전에 비욘드밋 밋볼 먹어봄 ㅎㅎㅎ

  • @hahyulee8037
    @hahyulee8037 2 년 전 +6

    비욘트미트 먹어보니까 비싸고, 조미료 맛 많이 나고 , 고무 씹는 느낌이던데

    • @christinekim3769
      @christinekim3769 2 년 전

      맛이 너무너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투자 안한다고 .

    • @user-lrbo_vki76
      @user-lrbo_vki76 2 년 전 +1

      그리고 콩 중에서도 그나마 대두를 제외하고는 채식으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밸런스 있게 채우기 힘들기도 합니다
      건강을 위한 채식이라기에는.. 필요한 영양 성분이 충분할지 체크해 볼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다수의 사람들이 환경을 위해 영양소를 포기할 수 있을것 같다면 전혀 상관 없겠지만요

  • @paulrh22
    @paulrh22 2 년 전 +3

    저도 먹어봤지만 사람들이 간과하는게 비얀드미트가 만드는것은 고기가 아니라 갈은고기 (패티) 대체제 입니다.
    갈은 고기는 이것저것 잡고기 및 지방을 갈아넣어서 만들기 때문에 원가가 높지 않습니다. 오리지날 갈은 고기도 파운드당 2~3불인데
    비얀드미트는 10~12불이더군요. 맛은 당연히 오리지날 보다는 많이 못하고요. 앞으로 얼마나 가격을 저렴하게 만들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엔 1~2불 정도로 되야 하지 않을까 봅니다. 맛이 "완전" 동일하다면 3~4불까지도 처 주겠죠. 성분이 달라
    건강에 좋다는 그런 드립으로 말이죠. 가짜 고기가 왜 이리 비싼지 모르겠습니다. 전략인지 모르겠으나 암튼 지금까지는 아닙니다,
    다만 투자는 어차피 미래의 꿈과 구라를 먹고 사는거니까 모르겠습니다. 저는 이게 지금까지는 가공 게맛살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육질이 느껴지는 고기가 시제품으로 나온다면 그때는 사보겠습니다.

    • @christinekim3769
      @christinekim3769 2 년 전 +1

      여직껏 나온 대체육 들 진짜 뭔 가죽 씹는 거 같기도 고기맛은 하나도 안나던데. 오히려 짝퉁 국가 중국이 만들면 잘 만들것 같기도 하고요 ㅎㅎㅎ

  • @user-dn5nb5rr5m
    @user-dn5nb5rr5m 2 년 전 +2

    분리수거율 0인 뉴질랜드가 더놀랍네요
    깔끔한 나라 이미지인데..

    • @gandaahtesla5843
      @gandaahtesla5843 2 년 전

      분리수거 안한다고해서 안버리는건 아니니까요!

  • @hk951
    @hk951 2 년 전 +1

    뉴질랜드 리사이클 0%.. 여기도 분리수거 하는데요.. 통계가 진짜 이상한것 같아요

  • @dannyocean139
    @dannyocean139 2 년 전 +43

    기후 시대의 넥스트 테슬라는 테슬라지

    • @bay9213
      @bay9213 2 년 전 +4

      제 말이 그 말 😂

    • @patrickmoon25
      @patrickmoon25 2 년 전 +6

      명언이십니다. 하하. ㅌㅅㄹ 화이팅, 포에버.
      테슬라 덕분에 투자가 가장 단순해 지고 자신감이 늘고 생활이 나아졌네요,

  • @user-ot9ny8ud6c
    @user-ot9ny8ud6c 2 년 전

  • @user-kx8dl5mv9d
    @user-kx8dl5mv9d 2 년 전 +6

    롯데리아 리아 미라클 먹어본 사람으로서 비욘드 미트 진짜 그럴싸함 먹어보면 꽤 높은 수준으로 고기처럼 구현함

  • @ireneha6288
    @ireneha6288 2 년 전 +1

    Wm 이 계속 올랐었구나ㅠㅠ

  • @user-fc4nm2jv3d
    @user-fc4nm2jv3d 2 년 전 +4

    유기농 과일 안팔립니다. 비싸고, 벌레먹고....ESG가 먹히기 위해선 반 ESG기업에 페널티 물리는 방법 밖에 없음. 소비자의 희생을 전제로한 ESG는 롱런하기 힘듭니다.

  • @sanyasin56
    @sanyasin56 2 년 전 +4

    댓글들이 더 재밋네....

  • @checkitout6606
    @checkitout6606 2 년 전

    우리나라도 법이 애완동물 죽으면 쓰레기 봉투에 넣어서 버리도록되어 있어요.

  • @koongyakoongya
    @koongyakoongya 2 년 전 +19

    대체육 까던 치폴레도 얼마전에 자체 생산 뛰어들었어요. 미국 마장동이라고 불리는 타이슨푸드도 대체육 만든다고하니까 비욘드 주가 뚜드러맞고 ㅠㅠㅋㅋㅋㅋ
    일단 특별한 기술없이 자본력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어서...(얼마전 공매도 당한 오틀리도 그렇죠)
    비욘드미트 주가가 중장기적으로는 많이 얻어맞을꺼에요.
    멀리보면 괜찮지만, 진입장벽이 너무 낮죠 ㅠㅠ
    대체육 상승론: 전기차=테슬라, 커피=스타벅스처럼 대체육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비욘드 미트나 상장이 안된 임파서블 푸드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그만큼 기업의 충성 고객들이 있는 만큼 비욘드 미트가 독자적으로 연구에 매진한다면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비욘드 미트는 최근 피자헛과 코스트코에 납품하고 있고, 식물성 스테이크와 베이컨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하락론: ‘비건 시장’은 크게 커질 것이라고 본다. 하지만 긴 인간의 역사를 함께 해온 ‘대체육’ 투자는 비중을 크게 두지 않는 쪽에 의견을 내본다. 실제 채식주의자들은 고기를 섭취하는것과 비슷한 느낌이 들어서 대체육을 선호하지 않는다. 대체육 개발은 유럽, 중국, 호주, 한국 등 여러 나라에서 뛰어들고 경쟁이 심하다. 결국은 돈이 많은 기업의 자본에 잠식될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또한, 몇몇 대기업이나 육류협회 같은 곳에서 대체육 시장에서 맞서 살아남기 위해서 로비, 미디어를 통한 치열한 싸움이 예상된다. 그에 따른 주가의 변동성이 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좋은 예시로 대만 카스텔라, 흑당 버블티 같은 사례가 있다)

  • @markswanson4967
    @markswanson4967 2 년 전 +1

    미국 분리수거 안해요ㅎ 그냥 다 모아서 버림

  • @user-zf8wh9ll4d
    @user-zf8wh9ll4d 2 년 전 +39

    테슬라 숏쳐놓고 방송에서 쪼개던 빌게이츠 미워 안믿어~ 잉 ㅠㅠ

  • @h1887
    @h1887 2 년 전

    이인간 하늘은 뭐하나?
    단테님은 이인간에 대해서 알고는 있나요?

  • @BIG_SHOT77
    @BIG_SHOT77 2 년 전 +1

    가진게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부를 대대손손 물려주면서 자신의 자손들이 번창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기후문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 @kryptoman_gaksital
    @kryptoman_gaksital 2 년 전 +11

    WM 이거 우리 동네에서도 쓰레기차로 오는데 저도 투자했던 종목이네요. 그러다보니 이거와 이콜랩에 대해서 빌 게이츠가 투자한다는 얘기 수년 전부터 자주 접했습니다. 빌 게이츠가 투자가로서도 저런 주식으로 제법 쏠쏠하게 벌긴했죠.
    비욘드미트는 스윙으로 좀 벌고 빠진게 전부인데 버거킹에서 임파서블 와플이란 대체육이 들어간 버거 먹어봤는데 진짜 차이 못느꼈어요. 그럼 문제는 가격이란건데... 미디엄 레어의 소고기 스테이크 이런건 맛의 차이 느낄테니 무리고...
    분리수거라~ 네, 미국은 그런 개념이 없어요. 그래서 쓰레기 버리는게 얼마나 편해서 좋은지~~ ㅋㅋㅋ 한국은 전기 생산을 위한 화력발전소 비율이 어처구니 없을 정도로 높던데 작년에 석탄 비율만 해도 무려 37프로였다면서요? 미국은 재생 에너지가 화력 에너지를 추월한지 좀 되었는데....

  • @KimKim-ob3hw
    @KimKim-ob3hw 2 년 전 +7

    빌게이츠 단타왕임... 게이 믿고 투자했다가 슈뢰딩거 피본 사람 많음

  • @simonskiich6162
    @simonskiich6162 2 년 전 +1

    대체육보단 배양육이 낫다.

  • @nionpogo5688
    @nionpogo5688 2 년 전

    물etf사면됩니다

  • @hjk2128
    @hjk2128 2 년 전 +5

    아놔 작년부터 내가 사용하던 빌게이츠 추종 매매기법인데 단테한테 들켜버렸네 ㅠ

  • @Leo-uu3os
    @Leo-uu3os 2 년 전 +4

    한국에 있다가 천조국 오면 느끼는거지만
    일단 분리수거를 하긴 하는데 정말 엉터리로한다
    그리고 기름값이 싸서 자동차로 이산화탄소 펑펑 싸지른다
    우선 천조국부터 제대로 하고 다른나라의 참여를 유도해야지 이건뭐 지들은 경제 호황기에 이산화탄소 무쟈게 배출해서 돈 왕창 벌어놓고 마치 지금은 지구를 위하는양 가식 떠는거 보면 헛웃음 나온다
    올드보이의 대사가 생각난다
    " 너(게이츠)나 잘하세요!!! "

  • @Mrnicelimsh
    @Mrnicelimsh 2 년 전 +2

    여기 분리수거 진짜 썩어요 어휴.. 한국회사가 하나 제대로 차리면 대박남

  • @kevinkim5166
    @kevinkim5166 2 년 전 +6

    빌이 하는 사업은 지구감원의 목표가…. 레카님~ESG 기준도 그런 가진 친구들이 사업상 만든 기준은 아닌지 연구해 보시길 권합니다~

  • @user-pf3yo3oe7g
    @user-pf3yo3oe7g 2 년 전 +1

    결국 제2의 테슬라는 없다ㅋㅋ

  • @darc3098
    @darc3098 2 년 전 +2

    다 비욘드 미트 맛없다는 이야기 밖에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먹엇보기는 햇는대 못 먹을정도는 아니고 대체육이라고 부르기에는 아직 맛이 부족하기는 함 ㅋ

  • @theta5738
    @theta5738 2 년 전 +3

    마소는 떨어져도 사고 올라도 사고 떨어져도 안팔고 올르면 더 사야한다

  • @TeslaGo2Mars
    @TeslaGo2Mars 2 년 전 +8

    테슬라가 있는데 왜 멀리서 찾는건지....

    • @letsgetfit8599
      @letsgetfit8599 2 년 전

      너무 올라서 신규 투자자들에게는 무리가있죠

  • @ghpurple1
    @ghpurple1 2 년 전

    뉴욕은 분리수거 쓰레기통 있어요.

  • @allankwon
    @allankwon 2 년 전 +1

    미국은 분리수거 안함...땅이 넓어서 그냥 모두 파뭍거나 불에 태움... 널린게 사막인데 사람 납치해서 죽여버리고 버리면 아무도 모름

  • @user-bs5nq3lv9q
    @user-bs5nq3lv9q 2 년 전 +3

    빌 게이츠는 꼭두각시
    프리메이슨=일루미나티=빌더버그
    시온 의정서=시온주의=세계지배

  • @_ihavelotsofhorses5798

    땅이 너무 넓으니까 분리수거를 해도 수거 자체가 엄청 어려워서 그런거 아님??? 우리나라는 죄다 아파트에 모여 사니까 쓰레기 수거가 엄청 쉽잖아.

  • @ellijetex
    @ellijetex 2 년 전

    지는 달 뜨는해 삼년후에 봅시다

  • @jinkyustar
    @jinkyustar 2 년 전

    비욘드밋 임파서블버거 패티 맛있어요 넘나. 소세지도 맛남
    근데. 미래는 배양육이 될 것.

  • @Jpilot93
    @Jpilot93 2 년 전 +3

    비욘드비트 사 먹어봤는데 솔직히 맛없고 기름짐.. 마트에서 저거 잘 나가는거 못봄

  • @crushonyou2884
    @crushonyou2884 2 년 전

    한국이 유난일 정도로 재활용률이 전세계탑임

  • @user-kv6uf1zb1e
    @user-kv6uf1zb1e 2 년 전 +17

    next tesla? just tesla.

  • @christinekim3769
    @christinekim3769 2 년 전 +16

    빌을 진짜 인류의 암적 존재라 생각하는데 마소 주식은 참 괜찮단 말입니다. 주식 살때 가끔은 제 철학에 배치 되는 기업의 주식도 돈이 되면 사야할까 하는 어리석은 고민이 생겨요.

    • @user-js5ph9qo1z
      @user-js5ph9qo1z 2 년 전 +2

      공감

    • @Sonjuhyeon
      @Sonjuhyeon 2 년 전

      빌게이츠가 왜 암적인 존재임??

    • @christinekim3769
      @christinekim3769 2 년 전

      @@Sonjuhyeon 너무 길어서 설명 불가 .

    • @Ho-kp5th
      @Ho-kp5th 2 년 전 +1

      @@christinekim3769 '인류의 암적 존재'라고 표현 할 것 까지는 없지 않을까요? 무슨 흉악범죄를 저지른 것도 아니고..

  • @upside5247
    @upside5247 2 년 전 +9

    저런 초장기 관점에서의 투자는 빌게이츠 처럼 돈이 차고 넘치는 사람이나 자신 자산의 극히 일부 투자하고 내가 이거 투자했나 안했나 기억도 안날쯔음 수익률 한번 확인하는거지 우리같이 성질 급한 개미들이 할수있는 영역이 아님 ㅎ 테슬라도 저번 하락장에 빤스런 한 사람들 속출한거 보면 알지?

  • @blackdiamond442
    @blackdiamond442 2 년 전 +3

    베지육에 대한 맹목은 아닌것 같아요. 최신 연구들은 전지구가 채식을 해도 이산화탄소 감소량이 거의 미미하며 새로운 투자를 위해 인위적 패러다임을 조성한다는 의견도 많고요. 빌게이츠가 어마어마허게 농작지땅을 사들여 전세계 땅부호가 된게 연관이 없을까요? 아름다운 목표로 포장해도 속내는 새로운 돈벌이

  • @user-gr5gx3cf8i
    @user-gr5gx3cf8i 2 년 전

    핵융합은 되면 혁명이지.

  • @user-ez5tk2lb5d
    @user-ez5tk2lb5d 2 년 전

    16:58 에서 일본이 재활용 비율이 낮네요 ㄷㄷ 진짜 의외네요.. 엄청 재활용 꼼꼼히 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 @thk5791
    @thk5791 4 개월 전

    미국에서 20년 넘게 산 나는 정말 한국에 제활용 시스템이 자랑스러 웠다. 하지만 미국에선 상상도 할수없는 삼 사십년 된 아파트 재개발에 환호하는 시민 도대체 그 많은 산업폐기물은 어디로 가는 것이며 플라스틱 일회용품을 물까지 낭비하면서 씻어서 재활용 하는게 무슨 의미일까 싶다. 여긴 그냥 쓰레기는 대충 버려도 집은 100년 이상간다

  • @user-rl7uv5xj3y

    분리수거 일본이 19%인것도 놀랍네요

  • @kisigy
    @kisigy 2 년 전 +4

    기후위기는사기고 또하나의 카르텔이다

  • @feelsogoodsong7827

    요런건 좀
    언제적 빌 게이츠

  • @I-am-hungry
    @I-am-hungry 2 년 전 +8

    ㅋㅋㅋㅋㅋㅋㅋ애초에 테슬라에 투자를 했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치나
    빌게이츠 내로남불투자로 이미 유명하다

  • @mypumas730
    @mypumas730 2 년 전

    미국은 분리수거에 대한 교육도 없고 개념도 아예 없음 유럽이 환경에 대한 수준이 그나마 좀 높지

  • @user-jw6eq6tf9l
    @user-jw6eq6tf9l 2 년 전 +8

    비욘드 미트
    솔직히 채식하는 이유가 환경보다는 자신의 건강에 더 좋다고 믿는 이유가 큰데 맛도 떨어지는데 몸에 더좋지 못하고 심지어 칼로리도 높음. 마지막 칼로리 높은게 제일 별루임
    재활용....
    우리나라 분류 자긍심이 큰데 정작 분류된것 직접 처리하지도 않고 다 개발도상국에 넘기고 대부분 소각. 심지어 친환경 프라스틱은 재활용도 안되고 전부 묻어야 하는데 묻을곳이 없어서 소각
    이게 우리나라의 현실입니다

    • @user-kl7sh7nw4m
      @user-kl7sh7nw4m 2 년 전

      칼로리가 높은데 맛이없고 영양도 지속적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수준 우리나라의 재활용은 그냥 환경을 보호 한다는 기분을 느끼게 하기위한 용도인듯

  • @vvvvvv2156
    @vvvvvv2156 2 년 전 +1

    1등맞나?

  • @user-nu6hh7nv1j

    빌게이츠 어떤 인물인지 알죠? 생각하는거 사실입니다.

  • @threeship
    @threeship 2 년 전 +3

    댓글들 보니 빌게이츠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네요ㅋㅋㅋ

  • @user-ll2pt6oz8j
    @user-ll2pt6oz8j 2 년 전

    6등 ㅎ

  • @user-sh8zm5ug7t
    @user-sh8zm5ug7t 2 년 전 +12

    테슬라는 같은 회사는 테슬라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돈나무가 뉴스에서 그렇게 테슬라를 강조한거고요 뉴스진행자가 어그로 끌고 싶어서 늘 다른회사를 요구 했슴에도 불구 하고요.

  • @jennieyi8083
    @jennieyi8083 2 년 전 +5

    한국가면 너무 골치아프게살던데… 너무분리수거를 강조해서

    • @homoludens01
      @homoludens01 2 년 전 +3

      탄소세가 아니라 분리수거세도 미국에 부과해야

  • @user-ni7vs6fy5i
    @user-ni7vs6fy5i 2 년 전 +2

    쓰레기분리수거 한국와서배워야겠네

  • @cocofamily265
    @cocofamily265 2 년 전

    구독~~ 해주세요

  • @starlightt20
    @starlightt20 2 년 전 +14

    월가가 다음세대를 위한 기후변화 ESG같은 소리하는게 어이가 없네요..ㅋㅋ 진정으로 다음 세대를 위하면 양적완화 좀 때려치고 부채나 좀 갚지 뜬구름 잡는 소리하네

  • @riview2698
    @riview2698 2 년 전

    바이러스 땜 돈 엄청 벌었을땐데 ?!
    결코 본인은 백신 안 맞을텐데 ?!
    비욘드밑 도 인간들 먹어라 하고
    자신들은 안 먹을것 같은데 ?!?
    여기 저기 돈될ㄷ만 한곳이면 투자 !

  • @user-ov2jh8qx9v
    @user-ov2jh8qx9v 2 년 전 +1

    영상은 늘 잘보고있습니다 허나 영상이 좀 긴거같으니 요약해서 좀 짧게만들어주새요

  • @greenavenger
    @greenavenger 2 년 전 +1

    단테님을 균형의 수호자로서 존경하지만, 말이 되는 주장 사이에서 균형을 따져야 하지 않을까요?
    기후위기, ESG 투자는 죽느냐 사느냐 하는 문제잖아요. 대량학살이 균형의 대상에 들어갈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ESG 하냐 마냐가 균형의 대상이 아니라, ESG는 당연히 하고 어떻게 ESG를 잘 할 것인가로 논의 대상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