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팰리세이드 언덕길 전복사고 사건..그 이유는?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21.
  • ─  노보스개러지 OPEN  ─
    ' 예약 및 상담
    ' 전화번호 : 010-8361-5856
    ' 카카오톡 : nobossgarage
    ' 상담시간 : 09:00 ~ 19:00 (평일)
    '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237-1
    ' 영업시간
    월-금: 09:00 ~ 19:00
    토요일: 09:00 ~ 15:00
    ※ 매달 2, 4주 토요일 영업
    ' 차량 협찬 및 광고문의 : noboss2018@naver.com
    ' 노사장 카카오톡 : fashion74
    #노사장 #노보스 #쉐보레 트래버스 #자동차시승기 #모트라인 #노보스인더스트리 #노보스튜브 #자율주행
  • 자동차

댓글 • 199

  • @user-kh9cf1pk8g
    @user-kh9cf1pk8g 4 년 전 +6

    저도 어떠한경우라도 시동이 꺼지는 경우는 없어야 한다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헌데. 요즘 차량들이 스탑앤고 라는 정치시 시동을 꺼는 장치들이 있어서. 후진후 전진악셀로 시동이 켜지고 출발해야하는데 내리막 길이라. 스탑앤고의 엔진정지 상태에서. 운전자가 엑셀을 밟지않고 그냥 내리막길을 가다 첫정차후 하이드백의 진동이 없어져서. 발생할수도 있다고 느껴집니다.

  • @koreaone3275
    @koreaone3275 4 년 전 +11

    엔지니어링 부분은 전혀 모르는 유투버들이 제일 시끄럽게 떠드는구나
    초보가 아는척은

  • @brucesabu
    @brucesabu 4 년 전

    노사장님 합리적인 의견 잘 들었습니다
    명장님의 동영상을 봤고 커뮤니티에서 올라오는 반박글도 읽었는데 정확히 잘 이해가 안되었는데 덕분에 사건당시 차의 기대동작에 대해선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는 점이 이해가 잘 되었어요

    • @ChaTY-jk7uq
      @ChaTY-jk7uq 4 년 전

      그명장을믿어요?ㅋㅋㅋ에효...

  • @user-gv7xc7mx9q
    @user-gv7xc7mx9q 4 년 전 +2

    자동변속기는 거의 다 꺼져요..최근에 나온 몇몇 차종도 안전을 위해서 중립으로 가게 만든것도 아니고
    연비개선목적으로 중립으로 가게 만든건데 이번사고로 얻어걸린거죠..

  • @user-vy3zt1vz9y
    @user-vy3zt1vz9y 4 년 전 +3

    요즘 바빠서 라방을 제때 못보내요ㅜㅜ
    하지만 언제나 응원하며 정주행합니다^^*

  • @jykim5982
    @jykim5982 4 년 전 +2

    다음 차는 시동 안 꺼지는 차 사야겠네요
    그리고 한마디 한다면 ...
    항공기 개발 프로세스와 안전 프로세스를 공부한 사람의 의견으로서
    노사장님 의견에 백프로 동의합니다.
    변속기 방식이 뭐든지간 제조사가 어디든지 지향점은 하나
    인간이 실수를 하던 말던 시스템은 Safety 관점에서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는거
    1000% 동의!!!!!

  • @StoryBy079
    @StoryBy079 4 년 전 +1

    명절 잘 보내세요

  • @JUNseunghan
    @JUNseunghan 4 년 전 +3

    한가지 궁금한게 팰리 대기 하는 사람 입장에서 현재 문제되는 시동 꺼짐이 현대에서 인정을 하고 개선을 한다고 하면 기존 출고 된 차량의 경우 리콜을 통해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이 될수 있느냐가 궁금합니다. 아니면 아예 새로 생산된 차량에만 개선이 되는건지~~~ 백만분의 일이라도 해도 그 사람이 내 가족일수 있다는 생각에 팰리 출고가 꺼려지는 것도 사실이네여 ~~~~

    • @abs3922
      @abs3922 4 년 전

      그럴리가요.. 그걸 수정해버리면 지금 출고한 펠리 대량 리콜입니다. 또 해외차량은요? 아마 절대 인정 안할겁니다

  • @user-ot6jm6pi7z
    @user-ot6jm6pi7z 4 년 전 +1

    동감 입니다ㆍ어떤상황에서도 시동은 꺼지면 않되죠

  • @hwangbyungik
    @hwangbyungik 4 년 전 +1

    영상이 길어서 전복된건에 대한 노사장님 의견 요약좀 부탁드려요^^

  • @user-lo9rp3gt1o
    @user-lo9rp3gt1o 4 년 전 +1

    시동 꺼짐 안돼지. 공감 합니다. 역시 노사장. 쏴라 있네.

  • @user-go9zj6zm2l
    @user-go9zj6zm2l 4 년 전 +2

    노사장님이 좋아하시는 벤츠도 비엠떠블유도 시동 꺼지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 @start.up.JS.
      @start.up.JS. 4 년 전 +2

      제 생각엔 현대차의 잘못이다 라기보단 과실은 운전자에게 있는데 시동이꺼지는 점은 아쉬운거 같아요 원래 자동변속기 특성상 시동이 꺼지는게 맞는데 bmw 신 시리즈처럼 앞으로 안꺼지게 해야된다고 생각해요

  • @inhuilee5944
    @inhuilee5944 4 년 전

    공감합니다.

  • @user-ok8rk5sj6w
    @user-ok8rk5sj6w 3 년 전

    차는 단가가 싸서 그런듯 합니다 ~ 보통 고가 장비는 이상발생 상황 혹은 poolproof 에 대해서 인터락이 다돼는데요~ 설계 할때 안전 사양 고려 해야 할 듯~

  • @gn237
    @gn237 4 년 전 +2

    그렇지요 최소한 시동이 안꺼져야되고 미션 보호하기위해서는 기어가 중립으로 바뀌어야지요

    • @million421
      @million421 4 년 전

      BMW가 그런식으로 되던데요.

  • @kds00700
    @kds00700 4 년 전 +5

    노사장님도 예전같진않군요
    댓글이 90개밖에 안달리다니 안타깝네요

    • @user-ig6sb3qi6z
      @user-ig6sb3qi6z 4 년 전

      여기는 살아난지 얼마안된 노보스튜브고요.. 오늘 노보스인더스트리에 gv80타고 라이브 잠깐했는데 6200명까지 들어오네요 그렇게 안타까워 하실필요는 없는듯

    • @user-qp1nx6zz3t
      @user-qp1nx6zz3t 3 년 전

      ㅋㅋㅋㅋ

  • @user-xs7on1st8o
    @user-xs7on1st8o 4 년 전 +7

    현대에서 버튼식 기어 할때 사고칠줄 알았는데 결국 대형사고 냈구먼~~ 후진기어 상태에서 내려가면 시동꺼지는건 차에 관심 많은 노사장 구독자인 나도 모른다.. 이건 현대/기아 잘못임..

  • @user-xp8jz1up9c
    @user-xp8jz1up9c 4 년 전 +4

    현대가. 프론트 리어측에. 어퍼암 로워암 싸그리 두툼한 통알류미늄합금으로... 부싱류도 두툼한 걸로....디스크판도 두툼하게 발열잘되게 해주면.....가성비 안나와 절대 안하겠죠? 이건 현대의 문제가 아님 우리 나라사람들이 차를 선택하는 기준이 바껴야 .......( 노사장님 GV80 하체후리기도 해주세요. 8750만원짜리 하체가 궁금합니다 )

    • @user-rh6cg9go7i
      @user-rh6cg9go7i 4 년 전 +1

      요즘은 자전거 입문형도 예전 하이틴스틸에서 알미늄이 기본으로 바꼈는데 심지어 알카본이 기본제품으로 저렴히 나오는데 자동차 하체 넘 부실한거 맞음. 가격은 올라갔는데..

  • @user-hr5dq4mx3e
    @user-hr5dq4mx3e 4 년 전 +4

    시스템오류아닌데 모든 토크컨버터 쓰는 차 다 꺼지는데 노사장님도 잘 모르나 보네요 오토기어 한번 봅시다. 시동꺼져도 핸들이랑 브레이크 먹어요

    • @user-er5rw5wk9r
      @user-er5rw5wk9r 4 년 전

      아나 이런 현대 하청새키들 또 설치고 다니네...ㅋㅋ

  • @user-se5dg6gm2r
    @user-se5dg6gm2r 4 년 전 +2

    어쨌든 관련 동영상이 많이 올라가면 미국까지 전해지고 그럼 좋다고 미국에서도 논란이되서 문제가생기면 벌금 몇천억 맞고 해야지 현대가 어쩔수없이 조금씩이라도 차가 좋아지겠죠

  • @edgarlee9196
    @edgarlee9196 4 년 전 +16

    노사장님 의견에 동감합니다. 미션보호보다는 제어가능상태가 먼저다라는 의견이 맞는거 같네요..... 이건 차량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듯 하네요. 어쨌든 동일 유형의 사고사례가 더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적으로 보완하는부분이 필요할 듯 합니다. 운전미숙을 따지는건 이후가 맞을듯 합니다.

  • @kimsungsik58
    @kimsungsik58 4 년 전 +5

    현대 안전 옵션추가 사항 몸소 발굴한 R줌마한테 보상해라 깜짝놀랬지 설마 이런 변수가 ㅋ ㅋㅋ

  • @user-ek6tx3vk8x
    @user-ek6tx3vk8x 4 년 전 +37

    14:05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영상을 보는중 댓글을 다는건데
    시동을 꺼버리면 실제 도로의 많은 변수들에 대응을 못하게 되니까...
    시동은 살려두고 기어를 중립으로 만들면 어떨까 생각해 봤습니다.
    유튜브 변호사님 영상에 댓글들봤는데.... 운전자 잘못도 맞긴 하지만 시동을 안끄는 방법도 있지않을까?? 하고 나름 심각하게 영상을 봤습니다.

    • @user-pj6dt4gl9f
      @user-pj6dt4gl9f 4 년 전 +1

      bmw도 시동꺼지는 모델 중립되는모델
      차량마다 연식마다 제각각입니다

    • @user-ek6tx3vk8x
      @user-ek6tx3vk8x 4 년 전

      @@dark_teacher 팰리세이드처럼 버튼식 기어변속이면 사실 혼란이랄것도...

    • @user-ek6tx3vk8x
      @user-ek6tx3vk8x 4 년 전 +4

      @@user-bs5gi6ky5d
      시 동 꺼 지 는 차 존 나 많 구 나 이 병 신 새 끼 야 . . . . . .

    • @user-ps8mh7yi6v
      @user-ps8mh7yi6v 4 년 전 +4

      @@user-bs5gi6ky5d 그렇구나 빙쉰ㅅㄲ야

    • @Lee-vx1py
      @Lee-vx1py 4 년 전 +1

      노사장도 시동꺼짐에서 브레이크 작동을 안해본걸루 알겠습니다..

  • @user-zb8sl8zg5q
    @user-zb8sl8zg5q 4 년 전 +1

    굿

  • @user-qk6jm2kh5r
    @user-qk6jm2kh5r 4 년 전 +6

    BMW테스트 영상 보니 동일 상황에서 N으로 되더군요. 이처럼 세심한 부분에서 '데이터베이스'의 차이가 느껴지네요.

  • @1453427
    @1453427 4 년 전

    중고차 고쳐가기 컨텐츠에 제 티코 후원 할께요

  • @user-er5rw5wk9r
    @user-er5rw5wk9r 4 년 전 +5

    13:40 팰리 시작

  • @user-uv9sc6hn3t
    @user-uv9sc6hn3t 4 년 전 +26

    이분이 정확하게 찝어주시는구만 이건에관해 운전자과실만으로 몰아가는 똥개들이 짖어대느라 정신없던데

  • @user-dq9is8hx6f
    @user-dq9is8hx6f 4 년 전 +1

    노사장님 살아있네... 운전자 운전미숙도 있지만 엔진 시동이 꺼지면 어떻게해요? 대기업이 돈벌기는 쉬워도 100년 기업으로 가기는 쉽지 않죠.... "죄송합니다. 더 좋은 차를 만들기위해 책임을 지겠습니다." 이말 한마디면 우리 현기에 하트 보낸다.

  • @republicofkorea2700
    @republicofkorea2700 4 년 전 +2

    BMW M760LI 을 유튜브 에서 일부로 찾아서 봅니다. 7series중 가장 빠르고 베기량도 크고 세단이 스포츠카인줄...항상 영상볼때마다 대형세단 이라고 생각을 못하겠네요
    사실 bmw자체가 저에게 어떻게 타보겠습니다
    7 SERIES 중 가장 비싼 트림아닙니까

  • @user-iz4sb8ry8e
    @user-iz4sb8ry8e 4 년 전 +4

    역시 노사장이야

  • @user-ju5et2rf8r
    @user-ju5et2rf8r 4 년 전 +3

    채널 구독자님 모두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노보스 튜브 인더스트리 2020년도 화이팅~~~~

  • @user-ez1tn3bh8p
    @user-ez1tn3bh8p 4 년 전 +2

    영상내용이 산으로가네요.

  • @user-ph9jz7is1b
    @user-ph9jz7is1b 4 년 전

    애초에 내리막길 에서 기어 r 시 차가 안움직이게
    할순없나요?

  • @user-fp3tv1bh2e
    @user-fp3tv1bh2e 4 년 전 +11

    노사장이 엔지니어링 쪽으로는 잘 모르시는듯. 오토기어측에서 말씀하신것처럼 자동변속기를 쓰는 모든차는 시동이 꺼지는게 맞습니다.

    • @197m5
      @197m5 4 년 전 +1

      글쎄요5시리즈 자연흡기차는 내리막길에서 후진기어넣으면 절대로 안미끌어지고 그대로 컨버터가 잡고 있던데요 ㅋ 내차만 그렇남유?? 살짝만밟아줘도 뒤로 올라가구요 그리고 오르막길 가다가 정차후D드라이브서 브레이크 발때면 절대로 뒤로 안밀리구요

    • @user-qd6yg8gc1k
      @user-qd6yg8gc1k 4 년 전 +1

      시동이 꺼지는게 맞는게 어딨나요? 무조건 안꺼져야죠

    • @user-ev7os5kq3b
      @user-ev7os5kq3b 4 년 전 +1

      무조건이란 없습니다...정상적인 상황에서 조건이 부터야죠...

    • @user-nw8cw5gm1v
      @user-nw8cw5gm1v 4 년 전

      원래 잘몰랏잖아요 새삼스럽게 뭘

  • @SexyGuyK
    @SexyGuyK 4 년 전 +5

    개그맨 지망생 노사장.. 뼈그맨

  • @letshaveameal1804
    @letshaveameal1804 4 년 전 +14

    역시 ㅋㅋㅋ저랑 생각이 같네요
    시동꺼지면 죽으라는거죠 중립으로 빠져야 정상이죠~

  • @user-qn4fd1my4t
    @user-qn4fd1my4t 4 년 전

    운전 미숙이라면 미숙이라 할수 있겠죠. 하지만 이번 사건은 버튼식 조작미숙 이라고 봐야합니다. 현대에서는 분석 결과에서 R버튼을 두번 눌러서 시동이 꺼져서 벌어진 사고라고 전하면서, 소식을 접한 많은 사람들은 운전자가 후진후에 D버튼을 누른다고 한것이 실수로 R버튼을 눌렀을 것이라는 추측으로 비판과 여론 몰이를 해갔지만, 몇 사람의 도움으로 펠리 여성분이 D 버튼을 눌렀다는 사실를 밝혀냈습니다. 하지만 또다시 밝혀진 문제는 차량이 완전히 정지하지 않고 살짝 움찔한 상태에서 눌러진 D 버튼은 실제로는 바뀌지 않고 R상태 그대로 유지 된겁니다. 당시에 조작 이상음을 신호로 보냈지만 운전자가 인지를 못하고 그대로 내려가다 결국 시동이 꺼지면서 일어난 사고죠. 그리고 마녀사냥 하듯이 펠리여성을 나쁘게만 몰아가는 행위들도 있는데 현대에 이런저런 황당한 요구를 했다고 하는데 그것도 내막의 진실을 알고보면 사실을 너무 왜곡시켜서 현대를 대변하는 몇 유튜버들과 댓글러들 인생 그렇게 살지 맙시다. 당신들도 언젠가 꼭 당할날이 옵니다. 사건을 보도하고 전파하는 공인들이 상황정황도 제대로 파악도 안해보고 들리는 소문에만 치우쳐 가설들을 마치 사실인 마냥 외곡 시켜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 @swk4785
    @swk4785 4 년 전 +1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들도 다들 의견이 다르네요 ~ 재판 결과가 궁금하네요 ㅋ 아줌마 gv80 한대에 위자료 몇억에 직원 잘르라고 한거 어찌될지.,....

  • @user-fq5wp3gk6v
    @user-fq5wp3gk6v 4 년 전 +5

    후진에서 R 두번 누름면 엔진꺼지게 만든다는게 말이 안됨. 도대체 현기는 어떤 생각으로 차를 만드나?

    • @peroxide7777
      @peroxide7777 4 년 전 +1

      R 두번 눌러서 꺼진게 아닌데요 님하;;;

    • @user-fq5wp3gk6v
      @user-fq5wp3gk6v 4 년 전

      @@peroxide7777 두번이건 나발이건 꺼지는게 문제임

    • @peroxide7777
      @peroxide7777 4 년 전 +2

      @@user-fq5wp3gk6v 두번이건 나발이던 R버튼을 눌러서 꺼진게 아닌데 왜 자꾸 헛소리해대지???

    • @this1301
      @this1301 4 년 전 +1

      두번 눌러서 꺼진게 아니라 미션보호 하기위해 기어 중립으로 바뀌고 시동이 꺼진거에요 문제는 시동이 꺼진다는거죠.. 꺼지면 안되는데

    • @user-fq5wp3gk6v
      @user-fq5wp3gk6v 4 년 전

      흉기 알바들인가?

  • @schalton01
    @schalton01 4 년 전 +2

    제조사는 모든상황을 고려해야함. 쉐보레를 보고 배워라

  • @henrythefifth9993
    @henrythefifth9993 4 년 전 +3

    영상 잘 봤습니다.
    팰리세이드 전복사고에 대해 동감합니다. 운전자는 어떤 실수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엔진이 꺼지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버튼식 자동기어 자동차에서 이상 주행이 감지되면, 경고음을 내면서 기어를 N으로 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조향도 살고 브레이크도 죽지 않으니까요.
    이렇게 문제가 된것은, 현대차 대응이 ''고객님 100% 과실입니다''이러니 운전하신 분도 화가 나서 이후 대응이 과격하게 된것이라 생각합니다.

  • @khankorea3938
    @khankorea3938 4 년 전 +3

    새해도 노사장님 건승하시고 번창하시길 기원 합니다.
    원칙이 중요하죠; 노사장님의 하체후리기는 세상에 유명한 상태입니다.
    바로 원칙부분으로써 우리몸으로치면 건강한 육체에 해당하니까요
    그런데 헌기차는 오입재벌가답게 차도 장인정신이나 진정성이 하나도없죠
    사기,오입술로 자국민 등처먹는 반사기수법만 능할뿐이죠
    원칙적으로 주행중 시동꺼지면 안됩니다. 결정적인 결함이죠.
    그런데 운전자 잘못이라고 말하는사람들은 모두 똥깡아지들이죠^^
    요즘은 대리점 영맨들 얼마안되는 수수료 편법으로 등처먹다가 또 말썽이드만요
    대책이 없는 구제불능 헌기차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 @kswieg
    @kswieg 4 년 전 +2

    일단 시동 꺼지는 건 설계의 오류로 보입니다.
    일어나지 말아야 할 사항 ..
    향후 법으로 정해야 하고,
    가능하면 리콜해서 다 고쳐주게 하는게 좋다고 보입니다.
    시동이 꺼지면 안 되죠...

  • @user-xf7lu1pf2c
    @user-xf7lu1pf2c 4 년 전 +3

    노사장 말에 100프로 동감합니다 내리막길에서 후진넣는다고 시동꺼지면 죽으라는거요 저두 수십년 운전해도 이것보고 저두 처음알았습니다 중립으로 빠지고 시동은 살아있어야지 물론 그아줌마처럼 운전하는분은 드물지만 그래도 차는 안전하게 모든경우를 다생각해야지 이렇게 해서 현대차가 더발전하는 계기가되었으면 합니다

  • @baehs92
    @baehs92 4 년 전 +3

    김여사, 아줌마 등 여성이라는 표현을 쓰는 모든 유튜버나 블로거는 현대의 작업에 동참한 사람이라고 보면 된다.

    • @user-rz1oj1wd3g
      @user-rz1oj1wd3g 4 년 전

      세상의 모든 사고를 아줌마 김여사등의 표현에 기준을 두나 보네요~~~
      그건 수식어의 뿐이고 아줌마 아저씨 김여사 김사장은 모두 남녀를 평등하게 안보시는 분들의 언어죠~~!!!!!!
      여성이리서가 아니라 운전자분이 너무 모르셔서 또는 당황하셔서 그런일이 생긴것................
      그런 젠더를 기준으로 판단하시는 분이 더 문제.................
      젠더를 고려하지 마시고 팩트만 보시길.................

  • @hadden9776
    @hadden9776 4 년 전 +2

    다른차도 같은데 현기가 보상할 필요는 뭐 연식이나 차량 따라 중랍 들어가는 차도 있으니 뭐 이제부터 그렇게 바꾸면 될듯

  • @serpent977e
    @serpent977e 4 년 전 +8

    매번 신차 출시로 새로운 도전을 하지만 기본기가 없는 상태에서 밑빠진 독에 물 붇기 하는 현기.
    결함으로써 인정하지 않기 위해서
    별의 별 핑계를 다 갖다 대는데
    이젠 소비자들한테 그런 행태가 안 통함.
    내돈내고 내차 사는데 그런 사소한 기구적 문제로 사건사고가 발생한다면 어느 미친놈이 국산차를 살까.
    당연히 있어서는 안될 기본적인 문제의 근원을 싹을 짤라버리는게
    아니라 매번 발생하고 해결은 지지 부진.
    그 이유는 인사채용에 낙하산이 많아서 그런거임.
    아마 작정하고 솎아내면 현기직원의
    70% 가량이 낙하산일거라고 봄.
    왜냐하면 과거 기술이 없던 시절 구형모델들에서 안 생겼던 문제가
    최신기술이 집약된 신모델에서
    기술적 결함이 아닌 기구적 결함이 계속 발생한다는 건
    기술이 없는게 아니라 그만큼 품질관리 상태가 개판이라는 뜻이고
    개판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낙하산들이 그런 핵심을 집어내지못하고 그대로 출시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차량 양도하고 나서 문제가 터지는거임.
    흔히 현빠라고 하는 양반들은
    현대기아 생산라인 노조 일하는 꼬라지 한번이라도 보고 와서 똥꼬헐도록 빨아대기 바랍니다.
    문제가 안 생기는게 이상할 정도로
    귀족노조가 얼마나 개판인지 현장 가본사람들은 개나소나 아니까.
    반박불가이자 그 동안 자기들이 얼마나 개호구였는지 자괴감이 들걸??
    한번 갈아엎어서 묵은 때 빼내고 새출발 할때가 됬는데
    의선이 횽아는 뭐하고 있는지 몰라..

    • @kimsungsik58
      @kimsungsik58 4 년 전

      Serpent 977e 현대 빨고싶어 빨겠습니까 싸고 As 편리해서 기본기 부족한차를 목숨.내놓고 삿으니 빨수밖에 ㅠㅠ

    • @user-uv9sc6hn3t
      @user-uv9sc6hn3t 4 년 전

      공감 합니다.

    • @user-xo3dg4oj8y
      @user-xo3dg4oj8y 4 년 전

      팰리사고 운전자도 실수 했지만, 차량이 더 문제 있는가 했더니,이건뭐 문베충들 처럼죽자고 달려드네요.ㅠㅠ
      댓글을 못보겠네요.ㅠㅠ

    • @serpent977e
      @serpent977e 4 년 전

      @@user-xo3dg4oj8y 일베충쓰레기들만 하것나.

    • @user-xo3dg4oj8y
      @user-xo3dg4oj8y 4 년 전

      @@serpent977e 니는문베충 빨갱이인가보네...
      요즘은 일베가 더 정상 같은데.ㅎㅎㅎ
      안맞나?ㅁㅎ

  • @segoogpark527
    @segoogpark527 4 년 전 +3

    요즘 차량은 전자식 장치가 너무 많아서
    주행중 시동 꺼지는 경우 많음,1톤 수동 포터도 주행중 시동 꺼짐 경험 했음,
    A/s 하는 사람이 진단 못함,원인도 모름
    결국 꺼지고 한참 있다가 시동 걸면 다시 주행.,
    이것이 현실임.,경험을 해보면 이해함,.
    전자식 기계장치 간에 간섭,.?
    뭐 어쩌고 ,.얘들 이야기.,

    • @user-rh6cg9go7i
      @user-rh6cg9go7i 4 년 전

      브란자에 터보 달릴때가 고장도 적고 관리비 부담없고 괜찮았죠. 성능은 좀 떨어지지만.

  • @koreapark741
    @koreapark741 4 년 전 +6

    이사고의 원인은 시동꺼짐이다.
    R버튼을 두번눌렀다?
    경보음을 무시했다?
    계시판을 보지 않았다?
    쿵소리 후 차량에서 내려서 차량 상태를 확인하지 않았다?
    버튼식 기어가 익숙하지 않다?
    운전미숙이다?
    모두 원인이 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저 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시동꺼짐입니다.
    시동이 꺼지지 않았으면 위에 나열한 내용을 모두 포함해도 사고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동영상 참조해보시면 R버튼 두번클릭 음 이후 경보음 후진센서 경보음? 전방센서 경보음? 비슷한거 최대 5초 후 시동꺼지는 쿵소리 이후 최대 5초 후 N으로 변경음
    5초는 차량 시동이 꺼지기에는 속도가 빠르고 경보음 또한 전후진 센서 소리와 비슷해 차량상태 인지하기는 힘듬
    의문점은 할머니 때문에 중간 정차 후 출발시 속도가 급격히 빨라짐 경사로를 보면 첫 출발시 경사가 더 심해 보이던데.
    정차 후 엑셀하지 않았다면 차량속도가 급격히 빨라지지 않을 듯

    • @kobboysam7069
      @kobboysam7069 4 년 전 +1

      @김수형 무슨말인지 모르겟네요 이건 내리막에서의 시동꺼짐입니다 r넣고 내려가다 n 바꼇는데 r을 또 넣는다는 소린지

    • @user-mk2nm6ls2u
      @user-mk2nm6ls2u 4 년 전 +1

      지가 r을넣었는지 d를넣었는지 계기판 안보고 확인도 안했고요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 "쿵"소리후에 30초나 주행했습니다.
      시동꺼진 그 "쿵"후에요.
      쿵소리가 났던 뭐던 계기판안보고 내리막길에서 차가 가니까 "그냥 가나보다"하면서 30초나 주행했다고요.
      말이됩니까이게??

    • @user-mk2nm6ls2u
      @user-mk2nm6ls2u 4 년 전 +1

      @@tvexercisetravel9156 시동이 꺼지게 만든 아줌마 잘못 아닐까요?
      내리막길에서 r을 2번누르고 가면 미션 보호로 인해 시동이 꺼집니다.
      그리고 시동이 까진 후에도 브레이크 압력이 남아있어서 2번가량은 브레이크를 밟을 수 있습니다.
      1.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작동
      2. 기어조작 잘목해서 시동꺼짐. 쿵소리가 난걸 자기도 인지함
      3. 신경안쓰고 그냥감.
      시동 꺼짐 후 경고등 + 경고음으로 경고
      했는데도 그것도모르고 40초가량 내리막길이라 악셀 안 밟아도 가니까 계속 갔다니까요?
      지입으로 계기판 원래 안본다 이런소리를 하는 아줌마인데 차량 결함이라고요?
      국산차는 저런 상태면 원래 시동 다 꺼집니다

    • @user-zl2xd6if4s
      @user-zl2xd6if4s 4 년 전 +2

      자기들 차 미션이 아작 나봐야 뭐가 문제인지 알겠지. 걍 지금은 선동 당해서 암것도 듣기싫을거임

    • @kuma0830
      @kuma0830 4 년 전 +1

      운전에좀더집중을했다면 사고를 막았지않았을까생각됩니다
      시동꺼진거도몰랐다? 계기판도안봤다던데
      운전자부주의가 커보입니다

  • @user-dx6eb1ub4c
    @user-dx6eb1ub4c 4 년 전 +4

    한번도 기어조작 실수 안한신 분들이 많던데 그분들은 다 수동 타시나?? ㅋㅋ오토에서 한두번 다들 실수가 있고 계기반을 안 보는경우도 종종 있지 않나요? ㅎ본질은 시동꺼짐이죠~

  • @siuuu_kerry
    @siuuu_kerry 4 년 전 +5

    제가 현재 펠리를 타는데
    후자기어 넣고 몰랐으면 그분은 운전하지 말아야 합니다
    네비도 후방카메라 작동에 계기판 점등
    운전자는 계기판을 안본다는데 그건 사이드 미러나 심하게 말하면 앞을 안보고 운전하는거나 다름 없습니다
    자동차는 정말 편리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정말 위험한 흉기이자 무기입니다
    이정도의 자동차 상식은 모르는게 죄이고 민폐입니다
    시동이 안꺼졌다면 좋았겠지만 이 운전자의 수준이면 이정도 사고면 다행이네요

  • @user-kb8kt2cv9f
    @user-kb8kt2cv9f 4 년 전 +1

    현기는 반성해라 나도 이번에 첨알았다
    오토가 시동이 꺼진다니 ㅡㅡ
    그러면 수동타겠다

  • @user-gr6gb5bg6p
    @user-gr6gb5bg6p 4 년 전

    빙고~~~~!!

  • @fromisheon4867
    @fromisheon4867 3 년 전

    왜 오토를 합니까? 그 많은 이유중 하나는 시동꺼먹는거를 염려 안하기 위해서 아님니까? 엔지니어링 할때 왜 사람들이 오토를 타는지 생각해보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 라고 프로그래밍 했어야지 안나....

  • @user-pt9hl9dt8n
    @user-pt9hl9dt8n 4 년 전 +1

    이래서 흉기흉기 하나보다

  • @user-ko5bk7ym1w
    @user-ko5bk7ym1w 4 년 전 +2

    역쉬 노사장님 정리끝
    현대 똥됏으

  • @user-qd6yg8gc1k
    @user-qd6yg8gc1k 4 년 전

    역시 노사장님이시다! 가장중립적의견

  • @user-vp7bf3yu7h
    @user-vp7bf3yu7h 4 년 전 +4

    노보스 풀악셀 ♡

  • @cashan175
    @cashan175 4 년 전 +10

    국내차 꺼짐. 아우디 않꺼짐. bmw 자동으로 N으로 전환되고 시동 않꺼지고 브레끼 정상작동

    • @user-xp8jz1up9c
      @user-xp8jz1up9c 4 년 전

      cashan bmw 자동으로 n전환되고 브레끼정상작동....> 이게 정상이죠

    • @dkmin5019
      @dkmin5019 4 년 전 +2

      GM 캐딜락은 후진기어 오작동 시 경고문구 뜨면서 차가 아예 내리막을 내려가지 않습니다.

    • @user-il4lo5mt6l
      @user-il4lo5mt6l 4 년 전 +1

      bmw도 중립되는게 몇년 안됐다고 그러던데.. 몇년된 bmw타시는분들은 잘 확인하셔야할등

  • @user-uj9lf6ek8w
    @user-uj9lf6ek8w 4 년 전 +6

    뇌피셜로 리뷰를 하니 맞는 말을 할 수가 없지... 에효... 누구는 2.5t 3억짜리 세단 새벽에 가지고 나가서 일부러 시동 꺼뜨리고 브레이크 딱딱하게 만든 후 달리다가 바로 세우는 테스트를 세번 연속 보여주던데.. 그것도 자신은 결과를 잘 알기 때문에 300번도 반복할 수 있다고 장담하고 실제로 그대로 보여주드만... 실력이 있고 없고는 이런 차이인거다.

  • @supkim8174
    @supkim8174 4 년 전 +10

    벤츠도 꺼져요 그럼 ㅋㅋㅋ 벤츠 좋아하잔아요 ㅋㅋ 아는거 많은분이 왜이러실까 ㅋㅋ

    • @user-ez1tn3bh8p
      @user-ez1tn3bh8p 4 년 전 +1

      인기영합주의로 구독자늘리는거밖에 관심사가 없음.

    • @user-nw8cw5gm1v
      @user-nw8cw5gm1v 4 년 전

      아는거없어요 아는척하는거지
      명장이나 노사장이나 아는거라고 착각할뿐 딱 그수준

  • @user-il4lo5mt6l
    @user-il4lo5mt6l 4 년 전 +1

    간단히 생각하면 현대의 짧은 자동차제조경력이 만든 사고이네요. 운전자도 애초에 경고소리 듣고 계기판 한번 봤으면 안날 사고였지만 다른 관점에선 승객이 크게 안다친듯 하니 이 계기로 현기차가 더 안전해지길 바랍니다

  • @jong-minkim8801
    @jong-minkim8801 4 년 전 +6

    제 생각과 동일하군요. 흉기차 로직이 이상한거에요. 엔진이 꺼진다.. 이것은 말이 안되죠.
    후진 기어버튼을 두 번을 눌렀는데... 미션 보호를 위해서 엔진이 꺼졌다는것이 말이 안되는 현상이죠.

    • @freelinety4407
      @freelinety4407 4 년 전

      기어버튼 두 번 눌러서 미션 보호를 위해 엔진이 꺼진게 아닌데요..

    • @fofofobia
      @fofofobia 4 년 전

      벤츠 s클, 아우디, 비엠 최신연식 4륜, 미니, 지프, 재규어, 쉐보레 전부 로직이 이상한거군요 ㅋㅋ

  • @user-xp8jz1up9c
    @user-xp8jz1up9c 4 년 전 +5

    1등

    • @user-xp8jz1up9c
      @user-xp8jz1up9c 4 년 전

      1등에. 좋아요 손꾸락 눌러주신분들 감사합니다.올해 대박 나실꺼에요....

  • @user-on4iv4tb6g
    @user-on4iv4tb6g 4 년 전 +1

    R이면 차가 후진해야지 시동이 꺼지네. 신기하네.

    • @user-gv7xc7mx9q
      @user-gv7xc7mx9q 4 년 전

      내리막길에서 R놓고 엑셀을 밟아야 후진을 하죠..가만히 있으면 밀리면서 저런현상 생깁니다..
      밀림방지기능도 세팅값이 지나면 밀려 내려오고요 밀림방지때 엑셀을 밟아도 풀리죠..
      오르막길에서 멈췄을때 브레이크에서 발 떼보세요..그거랑 같은 원리임

    • @197m5
      @197m5 4 년 전 +1

      @@user-gv7xc7mx9q 오르막길에서 전진하다가 멈춰서 브레이크 발때면 현기차는 뒤로밀려요 그렇죠??bm은 안밀려요

    • @ChaTY-jk7uq
      @ChaTY-jk7uq 4 년 전 +1

      비엠도 이전버전은 꺼집니다 저런걸예상하고 지금버전은 안꺼진다고함. 그게대단한거임.

  • @koreapark741
    @koreapark741 4 년 전 +6

    R 두번클릭음 이후
    경보음 5초 미만으로 나옴 이렇게 짤게 경보가 됨? 이게 무슨 경보임?
    심지어 경보음은 전후진 센서음과 비슷함
    R 두번클릭 음 뒤 N변속음 10초 미만에 변속됨
    좁은 비탈길 내려가며 5초 안에 시동꺼지고 10초 안에 중립 바뀌 버리면 경력이 오래되도 알아차리기 힘듬
    예로
    고속도로 운행중에 핸폰 잡다가 기어에 떨어져서 주행 중 R로 변경되면 5초안에 시동꺼져 죽어야 하는 상황인거 임

    • @mobist9th
      @mobist9th 4 년 전

      주행중변속은 불가능해요

  • @hboh1222
    @hboh1222 4 년 전 +1

    노사장 싸라있네~!내공이 느껴집니다.

  • @user-lr1sg5ul5g
    @user-lr1sg5ul5g 4 년 전 +1

    데드형 이라는 유튜버 보다가 이 영상보니..노사장님이 정말 엔지니어다..
    구독, 추천 누르고 갑니다

    • @user-ez1tn3bh8p
      @user-ez1tn3bh8p 4 년 전 +1

      내가 보기엔 노사장이 그냥 유튜버같은데.ㅋㅋㅋ

  • @hansung0326
    @hansung0326 4 년 전

    어디가

  • @user-ud9tf7wg7w
    @user-ud9tf7wg7w 4 년 전

    오토기어나 함 보시고 얘길하쇼

  • @user-dl4pr3ul3v
    @user-dl4pr3ul3v 4 년 전 +1

    3억에 gv80에 관련자 세명을 짤라라는데 결함많은 현다차 gv80을 왜달라는지모르겠네요 이거 결함있으면 다음은 카이엔 다음은 벤테이가 다음은 컬리넌 테크 타는건가여?

  • @user-qg4ct7qc8k
    @user-qg4ct7qc8k 4 년 전 +2

    현대는 옵션으로 장난을 치는것 같아서 별로.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가격대비 좋은 차도 있지만
    안그런 차들을 더 많이 만드는게 함정이죠.

  • @HealingstoryHilingworld

    믿고걸르는 현기 ^^ㅋㅋㅋ

    • @kimsungsik58
      @kimsungsik58 4 년 전

      냥냥이 안꺼지는것도 걸럿네 ㅋㅋ ㅋ

    • @kimsungsik58
      @kimsungsik58 4 년 전 +2

      냥냥이 DCT는 나가있어
      수동기반이잖어 ㅋ ㅋ 너도 나가있어라

    • @user-gv7xc7mx9q
      @user-gv7xc7mx9q 4 년 전

      @@kimsungsik58 외제차도 거의 다 꺼짐..
      외제차중 시동이 안꺼지는것도 DCT기반차량과 하이브리드, 그리고, 제일 최근에 나온 연비개선목적으로 정차시 N모드전환되게 만든차만 해당..
      대부분의 외제차,국산저 대부분 시동꺼져요..
      결함이 아니라 개선되어야할 부분인겁니다..

    • @kimsungsik58
      @kimsungsik58 4 년 전

      김준승 최근에 나온거람 520D 말하는건가요
      펠리도 요즘 나온찬데 연비개선 했으면 좋았을걸
      그럼 N으로 빠지나요?

  • @user-zg8be1bp4x
    @user-zg8be1bp4x 4 년 전 +2

    차를 만드는 기술이 떨어지는 회사라 현대 로직에서는 당연한겁니다..ㅋ 그래서 독일차독일차 하나봐요.. 이런 상황을 과연 상상이나 했었을까요? 그리고 저놈의 버튼식 예전부터 햇갈린다고 리뷰어들이 이야기 엄청했었지요..이건현대차의 기술부족으로 인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wd2930
      @wd2930 4 년 전 +1

      풉 독일차 독일차는 무슨 벤츠s클, 벤틀리까지 시동 꺼지는 영상 올라왔는데 ㅋㅋㅋ 어휴 저 사대주의 마인드

  • @weare-mz2cr
    @weare-mz2cr 4 년 전 +1

    사람이 죽었으면 그냥 운전미숙으로 끝나고 억울한 원혼 만들뻔..아이까지탔는데 그 순간 생각하면 수억을 줘도 잊지 못할듯요.

  • @timecenter
    @timecenter 4 년 전 +3

    gv80도 시동 꺼지겠군 확인 후 구매 하세요

    • @kvagavs87
      @kvagavs87 4 년 전

      @2020 은유화 내각 최고 위원 미션이 다른가요???ㅎㅎ

  • @jshdhjdbcuusududjdjishdgey6237

    역시 노사장! 명쾌하네. 현기야 사과해야지 않것냐?

  • @user-xh8pt8hd9n
    @user-xh8pt8hd9n 4 년 전

    참 할말 많은데

  • @user-rv7bb9pc6g
    @user-rv7bb9pc6g 4 년 전

    차 만들어 타야 할 양

  • @asmlssamyhynx
    @asmlssamyhynx 4 년 전

    30:00 아내분과 오셨군요. 주차도안되는데 멀리서... ㅎㅎ

  • @lyricixsubaru
    @lyricixsubaru 3 년 전

    ㅅr과Elㅂl 어플에서 성인인증만하면 공짜로 볼 수 있는거죠?

  • @user-fk3ey4bx2n
    @user-fk3ey4bx2n 4 년 전

    너무 전문적이라 이해가잘안됨 초보자급 방송도 부탁드릴게요 재미있는것같아요 화이팅

    • @dkmin5019
      @dkmin5019 4 년 전 +1

      GM 캐딜락은 후진기어를 넣고 전진을 하면 경고문구 뜨면서 차가 아예 내리막을 내려가지 않습니다.

    • @user-fk3ey4bx2n
      @user-fk3ey4bx2n 4 년 전 +1

      감사합니다 배우고 알아가는재미가있네요

  • @user-sg6bp5mt6z
    @user-sg6bp5mt6z 4 년 전 +1

    노사장이 28살??? 듣던중 제일 개구라 같은데. ㅋㅋ

  • @sangbeomkim7713
    @sangbeomkim7713 4 년 전 +6

    펠리와 똑같은 상황에서는 렉스턴은 알피엠이 올라가면서 내랴가지도 시동꺼지지도 않터군요
    역시 쌍용인가요.. 현대가 나쁜거죠!! 모하비 렉스턴 비교영상 봤어요 모하비는 시동이 꺼져요 렉스턴이었으면 사고가 나지 않았겠죠! 거기드림에는 아줌마 잡더라고요.. 사람 잡아요
    근데 채팅참여는 어케해요 ㅎㅎ 몰겠네

    • @hadden9776
      @hadden9776 4 년 전 +1

      쌍용도 꺼진답니다 경사도와 차량에 따라 다릅니다.

    • @user-gc1nx7kg4m
      @user-gc1nx7kg4m 4 년 전

      대부분의 차는 굴러가면 다꺼집니다. 덜굴러가서 안꺼진것이지 경사가 더 심했으면 동일하게 꺼집니다.

    • @ston.k444
      @ston.k444 4 년 전

      안꺼지는 차가 병신인겁니다

    • @hadden9776
      @hadden9776 4 년 전

      stone kim 신형 bmw ㅂㅅ이군요 중립으로 빼던데

    • @kimsungsik58
      @kimsungsik58 4 년 전

      ㅋ ㅋ ㅋ

  • @leefact5172
    @leefact5172 4 년 전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는 다른 기술 방식으로 방지장치가 되어있는 것으로보아 기술력 부족은 아닙니다 설령 기술력이 부족 하더라도 여러 번의 오조작 오동작 비정상이 발생 할때(버튼이 안 눌렸을때,기어 방향과 반대 주행시,엔진이 꺼졌을 때,브레이크 보조장치 미동작시)운전자에게 비정상임을 알리는 최소한 안전벨트 미착용시에 나오는 띵동띵동 하는 연속음의 경보음 이상의 경고는 했어야 합니다 이번 사고의 여러 번의 비정상 현상이 안전벨트를 미착용한 상황보다도 훨씬 운전자에게는 위험한 상황이니까요 구분도 불가한 띵 띠링 퉁 삐리릭 이정도의 단발성 음과 계기판 등화는 운전자가 충분히 인지 가능한 경고와 안전장치라 할수없죠 사용 설명서에도 비정상 상황시 차량 상태와 위험도 기재하지 않고 고지도 안한 책임은 현대차에 있습니다

  • @roks0308
    @roks0308 4 년 전

    차량 자체도 문제가있는데 싀바 운전하면서 앞만 보지말고 계기판좀 봤으면 좋겠네 후방카메라 켜져있고 이상한 소리나면 멈춰야 하는거아닌가??? 저분 다시는 도로에 나오지.않았으면 좋겠네

  • @nam-hyukpark6197
    @nam-hyukpark6197 4 년 전

    외제차도 그렇던데 비교차 가격이면 가능할듯 우와 현대가 이제 페라리랑 동급이구나

  • @user-ig6sb3qi6z
    @user-ig6sb3qi6z 4 년 전 +1

    다른건 모르겠지만 보상 요구조건이 황당스럽던데 ㅋ

  • @user-ve5hf4fg9m
    @user-ve5hf4fg9m 4 년 전 +1

    제조사도 약간 문제가 있지만
    후진넣고 운전을 한것자체가 운전자가 정신이 재정신이 아니다 그리고 보상요구하는것 보니
    보통 미친련이 아니다 라는 생각

  • @AsAs-uh1qh
    @AsAs-uh1qh 4 년 전

    근데 이거는 보상해주면 안된다는 입장임

  • @user-ks9is6yl4w
    @user-ks9is6yl4w 4 년 전 +3

    노사장은 다른 분들과 좀다를줄 알았는데 똑같네요. 운전미숙으로 시동꺼먹었는데 차 결함이라니요
    시동이 왜 꺼졌는지아는분이 하나도 없네요 그간단한걸...

    • @this1301
      @this1301 4 년 전 +1

      후진기어 넣었을때 차 중량에 의해 차가 내리막으로 움직이게되면 미션보호를 위해 기어는 중립으로 가고 시동은 꺼집니다 문제는 시동이 꺼지면 안되는데 현대는 꺼지게 셋팅돼 있는게 문제임

    • @nonamed25
      @nonamed25 4 년 전

      차는 잘 모르지만, 요즘에는 다이얼이나 버튼식 기어가 많아서, 실수로 잘못 조작할 가능성이 있지 않나요? 버튼 잘못 누르면 내리막길에서 엔진꺼져서 죽어야 하나요?

    • @user-vg7qj1cy6c
      @user-vg7qj1cy6c 4 년 전

      흉기알바아니면 신종 어그로 관종시끼네

  • @AsAs-uh1qh
    @AsAs-uh1qh 4 년 전 +1

    먼 장사할라고 3억에 gv80

  • @ChaTY-jk7uq
    @ChaTY-jk7uq 4 년 전 +3

    이영상보고 손절...
    엔지니어부분...다아시는것처럼... 이것도선동이에요....

  • @user-yw9mg3se6j
    @user-yw9mg3se6j 4 년 전 +2

    후진 전진시 시동꺼지는 회사들 많습니다. 중립문제보다 운전자의 부주의문제가 먼저입니다.
    적어도 차량정보가 가장많이 볼수있는곳이 계기판입니다. 후방카메라포함.계기판을 안보고 운전한다는게 웃기죠. 동일상황시 알림이라던가 다른해결책은 추가되엇으면 하는바램은 있습니다

    • @kuma0830
      @kuma0830 4 년 전 +1

      이건 운전자부주의가큽니다
      저런정신으로 운전을하다니..
      말이안나옵니다

    • @user-yw9mg3se6j
      @user-yw9mg3se6j 4 년 전

      @@user-nn8sm4di3p 목숨이 더중요한건 당연합니다.그건 당연한겁니다. 저사건의 주인공 말하는 정신상태로 보앗을때. 혹시라도 저일로 인하여 차량부품에 손상을 입엇다면 그것도 말도안되는 이유로 보상요구햇을 가능성도 높아보이네요

    • @user-yw9mg3se6j
      @user-yw9mg3se6j 4 년 전

      @@kuma0830 맞습니다. 초보랑 계기판보는게 뭔상관인지. 경보음도 들리더만요.
      그리고 저상황에서 중립빠지는회사도 많지만,
      시동 꺼지게 설정되있는회사도 많습니다. 윗 답글 나모란것도 언제봣다고 반말찍찍하는지 못배우고 저 차주 편드는거보니 정신상태가 정상은 아닌것같네요.
      자동차회사의 개선책이야 필요해보이지만 분명한건
      이건 차주의 잘못이 거의 대부분이다.소송들어가도 이길가능성 제로에 가깝습니다.

    • @dkmin5019
      @dkmin5019 4 년 전

      GM/캐딜락은 후진기어로 내리막 전진시 아예 내려가질 않고 제동을 걸고 있습니다.....경고문구 뜨면서요
      시동이 꺼지는 건 큰 문제입니다.

    • @user-yw9mg3se6j
      @user-yw9mg3se6j 4 년 전 +1

      @@dkmin5019 네알고있습니다. 말씀대로 안꺼지는 회사들처럼 개선점도 분명히 필요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요점은 현기차만 꺼진다라면 분명한 문제가 되겟지만 그게 아니라는점과 운전자가 말하는점이 너무 얼척이 없다는겁니다. 사고영상보니
      경고음 뜨는데도 무시하고 계기판자체를 안보고 운전한다는 어이없는점입니다. 가장기본적인걸 확인안하고 사실이 밝혀지니 이제와서 말바꾸기시전하고 사람들이 바보라서 여론이 급격히 돌아선게 아니라는거죠

  • @user-pf5zo4bu7m
    @user-pf5zo4bu7m 4 년 전 +2

    상황을 잘못인지하신거 같아요 후진기어 넣고 내리막을 내려가다 발생한 상황이에요

  • @red-ez8xj
    @red-ez8xj 4 년 전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