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팬들이 무리뉴의 무리한 인터뷰도 손흥민 때문에 납득하게 된 이유 "손흥민이 있어서 반박 못하겠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1. 17.
  • #셰필드 전이 끝나고 #무리뉴 의 인터뷰에는
    #은돔벨레 에 대한 극찬과 함께,
    #손흥민 #케인 이 왜 최고의 선수인지
    알 수 있는 무리뉴의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어떤 상황인지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한국 축구 팬들에게 외신 소식 전달해드리는 미스터 놀란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코리아
    현지 팬들이 무리뉴의 무리한 인터뷰도 손흥민 때문에 납득하게 된 이유 "손흥민이 있어서 반박 못하겠다..."
  • 스포츠

댓글 • 70

  • 킴캠
    킴캠 개월 전

    축구는 최고의 선수들 데리고 아무포지션이나 넣고 전술없이 우승하면 되것네요 ㅎㅎ
    저 발언은 전혀 감독 멘탈리티긴 없네요

  • 마료
    마료 개월 전

    무리뉴 많이 순해졌다.. 예전엔 관심 둘 필요 없는 부분은 대꾸도 잘 안했는데..ㅋㅋㅋ
    시소코 인터뷰도 예전같으면 2군으로 내리고 대꾸도 안했을텐데 선수층이 얇아서 그런가 순한맛이네 ㅋㅋㅋㅋㅋ

  • Bay Cho
    Bay Cho 개월 전

    보통 징크스지만 골대 맞추면 경기가 안풀린다고 들 했죠. 손선수가 골을 추가 했으면 했지만 아쉬웠네요.

  • 아가페
    아가페 개월 전

    무리뉴의 말이 맞다고 쳐보자.
    그럼 감독이 필요함?ㅡㅡ

  • 짭짤군
    짭짤군 개월 전

    손웅정 아버님이 일주일만 알리 교육시켜주면 각성할수 있을것 같은뎅...ㅋㅋ

  • j.l Han
    j.l Han 개월 전

    가장 이상적인 토트넘 정보채널 !
    와우~ 구독하길 잘했어요 ㅎ 다음 영상도 기대됩니다

  • BH jo
    BH jo 개월 전

    축구는 조직11명이 하는 경기고 손과 케인은 그중심 역활을 하죠...케인 없으면 손이 손 없으면 케인이 주축역활을 하는데 그2명에 선수는 무리뉴가 여떤 전술을 해도 적응해가며 최선을 다 합니다. 이것은 중요한 점이죠.
    그러나 시스코 말을 비난할수는 없어요..리그는 승리시3점 무승부는1점 ----3배에 점수차를 주는데 패배를 두려워 하면 안정적1점은 가능 하지만 3점을 놓칠수 있죠...효율적인 방식은 아니고 시스코는 그점을 지적한 겁니다...

  • aini01245
    aini01245 개월 전 +3

    흉민쏜인기가 높아지면서 케인이나 다른팀원들의 견제가 시작되지 않을까했었는데 그런건가요?? 특히 케인의 견제가 심해지지 않을까 걱정했었거든요내심..

  • G Samuer
    G Samuer 개월 전 +4

    손흥민은 토트넘에서...윙어이자. 최전방 공격수이기도 하고...수비수이기도 하잖아

  • 최다니엘
    최다니엘 개월 전 +2

    결론은
    감독은 그닥 하는일 없는거네,,,

  • 해피갱
    해피갱 개월 전 +2

    쏘니는 넘 착하다. 여우같은 구단주와 감독, 선수들 사이에서 토끼같은 쏘니... 안들어가도 경기당 슛팅 5회정도 할 수 있게 패스 좀 해줘라~

  • c ab
    c ab 개월 전 +1

    주제에 안 맞을 수도 있지만 무리뉴가 트로피는 많지만 병신인 게 선수 ㅈㄴ 안 믿는 느낌남

  • O Zedr3
    O Zedr3 개월 전 +4

    그럼 최고의 감독은 어떤 선수든 잘 활용하겠죠 무리뉴씨?

  • wkqsha 1
    wkqsha 1 개월 전

    오래 전에 올려뒀던 댓글인데,
    다시 올림~ ^^;
    ---------
    아직 손의 득점왕 기대하는 사람 있음?
    솔까~ 손이 득점왕 하기보다는
    케인이 어시왕, 득점왕 동시 석권의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먼저 어시는 손의 존재로 말미암아 현금계수기처럼 자동으로 재깍재깍 적립되니까, 어시 쌓기가 케인보다 쉬운 선수를 착기 어려울 겁니다. 손이 득점왕 경쟁을 계속하는 한 케인의 어시는 자동 적립되니까.
    다음 득점왕. 손과 케인의 골 수 차이도 없을 뿐더러, 무리뉴 전술 하에서는 멀티 골이 희귀합니다. 또한 멀티 골 기회가 있다할지라도 손이 케인을 위해 밥상을 차려주지요. 사실 밥상 차려준 골이 몇 개 있었음.
    이것은 말이지요. 손과 케인의 득점이 평행으로 나아갈 확률이 높다는 겁니다. 게다가 결정적 순간에 PK. 사실 게임이 안됨. 지금 득점왕 경쟁에 나서는 것은 초반 4골의 효과와 악마와 같은 슛정확도 때문인데,
    손이 득점왕 경쟁을 계속하려면, 그 첫번째 관건이 슈팅 기회의 점증입니다. 그리고 슈팅 기회가 점증할수록 정확도는 점감할 거고요.
    사실 무리뉴 전술에서, 손이 득점왕 경쟁을 계속한다면 메피스토펠레스의 악마 계약이라고 봐야 하고,
    솔까~ 케인의 득점왕 가능성이 보다 확률이 높을 겁니다. 더구나 손의 슈팅 기회는 전권을 행사하는 케인의 손에 모든 것이 달려있으니까요.
    그렇다면 케인의 득점왕.
    따라서 케인의 득점왕과 어시왕 동시 석권.
    내가 이 말을 하는 것은 케인의 동시 석권이 지난한 것처럼, 손의 득점왕 가능성도 지난하니까, 미리 기대를 거두라는 말입니다~ ^^;

  • An class
    An class 개월 전

    무리뉴 축구 욕하는분 많은디 오째건 결과를 냄니다

  • 더킹
    더킹 개월 전 +5

    나만 이상한가? 저 은돔의 그것은 슛이 아니고 패스같았는데. 무슨 환상적이다라니......

  • 김민준
    김민준 개월 전

    조만간 '시소코로나 바이러스' 이런말 나올듯ㅋㅋ

  • 우주에서온장발남의 V-LOG 일상

    손흥민 매번 아쉽다 ㅜ

  • E-Jung Choi
    E-Jung Choi 개월 전

    솔직이 무리뉴 감독이 좀 더 선수들을 포용했으면 한다--모두 20대, 30대의 어린 선수들이다! 말 한마디에 선수들 기가 살고 죽는데, 시소코나 알리에 대한 이런 식의 직접적인 반응은 전혀 성숙하지 않은 것이고, 명장이라는 명성에도 맞지 않는다. 전술도 전술이지만, 무엇보다 감독으로서 선수들의 심리를 잘 이해하고 '팀 전체'가 신바람나게 경기를 하도록 만드는 것이 현대 감독직의 임무라고 생각한다.

  • isu jung
    isu jung 개월 전 +5

    알리는도대체무슨짓을했길래 무리뉴가 이리 미워하냐 ㅋㅋㅋ 무리뉴 민심ㅈㄴ신경쓰네

  • 나라우주
    나라우주 개월 전 +12

    케인때문이라도 이적햐자 탐욕왕

  • Elan Jey
    Elan Jey 개월 전 +18

    케인이 득점왕에 욕심을 내길 시작했음....... 다른선수들도 케인한테 패스가 집중됨.. 아무리 손흥민 잘나간다 하더라도 잉글랜드 스트라이커이자 토트넘의 기둥인 헤리케인을 뛰어넘을수는 없지... 이게 토트넘에서 손흥민의 한계임.... 이적해야함..

    • Etory Lee
      Etory Lee 개월 전 +1

      @갱형욱 아무리 그래도 할 말 못할 말 구분은 하자

    • 갱형욱
      갱형욱 개월 전

      햄스트링 함 더 찢쟈!!!

  • 화이또
    화이또 개월 전 +4

    결론: 알리는 은돔 처럼 못해서 안 쓴다 ㄷㄷ.. 알리 아예 못 나오겠는데? 포치가 내려서 썼다가 너무 못해서 올려 썼는데..

  • 김혜영
    김혜영 개월 전 +4

    저렇게 빡빡한 일정에 공격수에게 수비까지 시킨다면 부상으로 이어질수밖에 없다.애들 병신만들감독임.

  • 김정은
    김정은 개월 전 +6

    침투좃나 잘햇는데 결정적일때 패스 안하던데???

  • pp
    pp 개월 전

    어저께 기사 中
    시소코 역시 생각은 비슷했다. 시소코는 최근 브렌트포트와 경기에서 시즌 첫 골을 신고했으며 이것이 시즌 첫 슈팅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내가 경기 중에 더 많은 슈팅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 또한 다른 선수들도 골을 넣기 위해 분발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시소코는 “우리는 손흥민과 케인이라는 최고의 득점원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골을 넣어줄 선수들이 더 추가된다면 엄청난 이익이 될 것이다. 이는 공격수뿐 아니라 세트피스 상황에서 득점을 터뜨릴 수 있는 수비수들이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내가 경기 중에 더 많은 슈팅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
    2021 25경기 1골 1어시(리그 0/0)
    1920 35경기 2골 2어시(리그 2/1)
    1819 44경기 0골 4어시(리그 0/3)
    1718 47경기 2골 5어시(리그 1/1)
    1617 34경기 0골 4어시(리그 0/3)
    5시즌 리그 3골.
    공격력 없는거나 마찬가지인 놈이 공격 타령
    참고로, 센터백 토비 알더베이럴트. 5시즌 리그 4골. 시소코보다 1년 먼저 왔는데 시소코랑 5시즌 맞춰줘서 그렇지 토트넘 6시즌 리그 8골.
    토비에 맞추면 시소코는 6시즌 4골. 벤뎁도 5시즌 5골 6시즌 8골. 오리에 4시즌 5골. ...걍 나대지 말고 가만있어라 소코야.

  • 이성조
    이성조 개월 전 +15

    시소코의 인터뷰 발언 때문에 조세 무리뉴가 저렇게 인터뷰 한듯

  • 이상윤
    이상윤 개월 전 +15

    케인의 손흥민에 대한 견제가 본격화된것 같다.

  • 이상윤
    이상윤 개월 전 +16

    케인이 10호골을 넣은 이후부터 케인이 골 욕심이 생겼는지 패스가 사라졌고 이는 팀 전체가 눈에 보이게 패스가 사라지고 케인이 두골을 넣은후 더욱 더 해질것 같다.

    • 티벳의 독립을기원합니다.
      티벳의 독립을기원합니다. 개월 전 +2

      케인이 팀플을 안하기 시작하면서 팀은 패가 많아 지죠. 개인이 아무리 잘해도 축구는 챔스 트로피다.

    • 산책가는길
      산책가는길 개월 전 +2

      우리 손흥민선수도 골욕심을 가졌음합니다
      아스날전처럼 본인이 얼마든지 슈팅능력이 있으니
      도움줄때 주더라도 골욕심을 지금보다 더 많이 가지고..
      진짜훌륭한 선수인데요

  • 이슬
    이슬 개월 전 +2

    저는 손흥민님 좀 걱정되요 요즘 계속 공이 안들어가잖아요 그정도면 잘들어가야 되는데 무슨일있나요 우리손흥민님은 어디 아프신것 아닌지 걱정되요 놀란님 늦어서 죄송합니다 ~~^^

    • 이슬
      이슬 개월 전

      아 그런가요 감사해요 감동이네요 저는 댓글 달기가 좀 무섭던데요 ㅎㅎ 님이 처음으로 제 댓글에 좋은말씀 해 주셨네요 다른분은 상상도 하기싫어요 고맙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 Etory Lee
      Etory Lee 개월 전

      선수생활하며 빡빡한 일정 속에서 꾸준한 페이스를 보이기는 힘들어요.
      한참 좋을 때보다는 지금 폼이 살짝 떨어져 있는 것 같긴 한데, 폼이 떨어진 게 골대 맞추는 거라니,
      그렇게 걱정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시 금방 올라올거에요 ㅎㅎ

    • 이슬
      이슬 개월 전

      놀란님 고맙습니다 이해해 주시네요 ~~^^

    • 놀라운논란 MrNolan
      놀라운논란 MrNolan  개월 전 +1

      아니에요 오늘도 반가워요!

  • ashe
    ashe 개월 전 +5

    3:57 알리 시소코 저격

  • 박찬영
    박찬영 개월 전 +8

    적재적소에 장점을 이끌어 잘 쓰는 것이 명장이 아닐까요

  • • _
    • _ 개월 전 +3

    전술에 불만 갖고 뛰는 선수를 기용할 이유가 없지.

  • anonymous
    anonymous 개월 전 +6

    근데 솔직히 무리뉴는 손,케인
    둘다 빠지면 답없잖아?클롭처럼 부상이
    있던 없던 팀컬러 유지하는 감독과
    특정선수 없으면 팀 운영도 못하는 감독이
    저런 소리하니깐 웃기긴하네ㅋㅋ
    맨날 이기면 자기탓 지거나 비기면 선수탓
    전술이나 제대로 있고 그런 소리했음 좋겠네
    과거의 영광에 취해 계시는 무리뉴씨

    • O Zedr3
      O Zedr3 개월 전

      ㅋㅋㅋㅋㅋ팩트 ㅇㅈ

  • 철부지꿈꾸는인생

    무리뉴 저인간은 항상 말하는거보면 잘하면 지탓 특히 못하면 무조건 선수탓 ㅋㅋ

    • An class
      An class 개월 전

      잘해도 선수 못해도 선수탓 하는거라면 마즘 잘하면 본인이 잘해서? 그런어필은 안하돈디

    • isu jung
      isu jung 개월 전

      내말이

    • Yavuz Tekin
      Yavuz Tekin 개월 전

      jptop.buzz

  • Brian
    Brian 개월 전 +3

    말장난 같지만.. 케인의 말도 맞고 시스코의 말도 맞느게, 무리뉴는 직접 내려서 수비위주로 하라고 하지 않았겠지만, 공격수 알리가 수비 한번 제대로 안했다고 공개비판하고 출전 안시키고.. 또 한골 앞서갈때 공격포지션의 미디필더를 수비지향적인 선수로 교체하면 나머지 선수들은 알아서 내리지 않을까요? 게다가 항상 수비를 강조하는 무리뉴인데..

  • 웨인루니
    웨인루니 개월 전 +17

    갠적으로 뮤리뉴식 축구스탈 싫어함 ㅠㅠ 일단 너무 노잼, 확실히 토트넘은 포체티노 감독때 잼있었지 화려한 공격축구 스탈

  • 노스트라다빈치
    노스트라다빈치 개월 전 +3

    역습에 특화된 선수인데
    수비적인 전술에다 역습도 가물에
    콩나듯하니 볼터치가 적고 슛할기회는
    더더욱 없는게 당연한거지..

  • John B. Kim
    John B. Kim 개월 전 +1

    ■ 무리뉴 사고방식이라면 누구라도 epl감독 하겠다. 어떻게 모든 선수가 다 최고일 수 있냐? 자신에 대한 비판은 죽어도 못받아들이면서 왜 선수들에게는 비판만 일삼는지...무리뉴는 절대 명장도 아니고 사내새끼는 더더욱 아니다. ㅉㅉㅉ

  • Judy X
    Judy X 개월 전 +5

    시소코가자기전술 비판해서 저런헛소리 하는거임. 선수들사이에서 카리스마잇는 시소코가 용감하게 참다참다 말한거고 그렇게 틀린말은 아닌듯.무리뉴도ㅈ결국 변하지 않으면 그냥 낡은 전술 펼치는 한물간 감독임..시소코가 말하기 전부터 뭔가 찔렸는지...막 버스세우고 이러지는 않음..

  • 이글루구
    이글루구 개월 전

    수비전술을 한 웃기네 무리

  • 댕댕이
    댕댕이 개월 전 +5

    뮤리 말이 맞다면.
    ㅅㅂ .최고의 감독은 어떤 팀이든 어떤 선수들을 이끌어도 트로피 들어야지. ㅋㅋ
    지는 케인하고 손 빠졌을때 정신줄 놓은 감독이 누구더라.,.?? 헤

  • 이서하
    이서하 개월 전 +8

    무리뉴가 시스코 인터뷰 보고
    까는것임
    토트넘 수비수들이 내가 생각하기에는
    중하위권 실력이지
    토트넘이 공격위주로한다면
    결국 3골 넣고 4골 먹는것임
    공격진들이 수비를 엄청
    도와주는데도 안되잖아

  • 김선TV
    김선TV 개월 전 +9

    그럼 결국 더 줗은전술을 가진 감독을 만나면 더 잘하게되는건데...

  • 좋은하루
    좋은하루 개월 전 +12

    무리뉴 저 말은 시소코를 저격한 말일거라는 의견이 지배적임
    시소코가 풀럼전 끝나고 한 인터뷰에서 수비전술때문에 이기지못했다는식의 누가봐도 무리뉴를 저격한 인터뷰였음
    그 증거로 이번경기 시소코 출전못함

    • HS
      HS 개월 전

      그보다는 셰필드에 대비한 3-4-3 전술을 갖고 나와서 못 나온 확률이 다 커보이네요. 중앙미드에 호이비에르-은돔벨레라는 닥주전이 있고, 시소코가 윙백일 뛰기엔 공격이 투박한 선수라서요.

    • 김경빈
      김경빈 개월 전 +1

      시소코는 원래 무리뉴에 닥 주전은 아니였는대

  • Asher Kang
    Asher Kang 개월 전 +10

    04:08 이발언은 최근 시소코가 했던말을 두고 한말이네요.

  • smile K
    smile K 개월 전 +7

    무리뉴 인터뷰는 한마디로 개소리임
    항상 그는 인터뷰에서 자기 변명하기에 바쁘고,
    감독이 왜? 존재하는지 무리뉴는 정말 비겁한 사람이네요.
    선수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도 감독의 역량 아닌가요?
    리그 최하위권 감독들 조차도 무리뉴처럼 선수들 탓만 하지는 않던데 말입니다.

  • K Mr.
    K Mr. 개월 전 +10

    무리뉴 축구에서도 더 성장하고 있는 손흥민이나 케인은 정말 대단하다는 것.
    호이비에르와 은돔도 더 성장할 수 있을 거 같고. 시소코는 실력도 눈치도 없는 것 같고.
    알리는 전성기를 지난 느낌이고 나머지는 중하위권 수준...
    감독은 어떤식으로든 결과를 내면 되고. 선수는 감독의 요구를 실력으로 증명하면 되고.
    그게 안되면 잘리거나 이적하는 거지. 감독마다 스타일이 다르니까.
    (우리 입장에선 손흥민이 더 좋은 팀에서 더 좋은 감독과 함께 하면 좋겠지만 자신의 미래에 누구보다 고심할 손흥민의 결정을
    누가 뭐라 하겠나)

  • TEN NET
    TEN NET 개월 전 +15

    토트넘이 잘못되면 누가 책임지느냐를 생각하면 답이 나옴...
    감독이 결정만 해서 감독이아니고 책임까지 지는 자리임.
    애초에 책임도 안질 사람이 인터뷰에 대고 중요 전략 결정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떠드는 것부터 잘못됐다고 봄...

    • Piribu is a man
      Piribu is a man 개월 전 +2

      맞음. 무리뉴 까들 보면 논리도 없이 그냥 결과만 놓고 무리뉴 까는데 ㅋㅋ 그런 식이면 퍼기도 결과에 따라서 겁나 깔 수 있음. 애초에 그렇게 본인들이 전술적 예측을 무리뉴같은 명장보다 잘하면 방구석에서 개소리 할시간에 EPL가서 감독하면됨 ㅋㅋ ㄹㅇ 10부리그팀 1부리그까지 올릴 수준임 입터는 수준은 ㅋㅋ

  • ᄋ선물 ᄋ 쉴만한물가 ᄋ

    👍👍👍

  • Zury A
    Zury A 개월 전 +4

    두가지의견 틀린건 아니다. 근데 그건 무리뉴가 여러 전술적환경을 만들었을 경우의 전제하에 적용되는것이다.
    선수들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그건 선수들의 몫이고 감독은 선수의 능력을 잘 사용하는것이다. 그게 아니라면 감독의 역활은 뭔가? 전술로만 따지면 프로게이머들 감독으로 모셔왔겠지? 선수능력이 못따라와서 그렇다는건 그만큼 자신이 선수빨로 쌓은 커리어라는걸 증명시키는 꼴이다!!
    무리뉴첼시시절은 뛰어난 자원이 많았고 그 능력을 소화할 자원이였으며 지금은 하위권팀들도 좋은 미들과 수비진들이 평준화시대이다.
    한마디로 무리뉴는 과거에 머물러있다는 뜻일수도 있다!! 좋은성적이 나온다면 우리는 한팀이라며 묻어가더니만 반대상황은 온전히 선수능력탓? 만 할 수 없다는게 더 합당한 것 같다~

    • Zury A
      Zury A 개월 전 +1

      @Piribu is a man 님말이 개소리인건 포인트가 틀렸음!! 맥락파악을 못하는건지ㅋㅋㅋ
      무리뉴가 아무나 뽑은건 아닐텐데 선수빨이 아니라고 한다면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하냐? 골때리네~
      감독의 실력은 선수빨 플러스 전술이고 그 전술을 어떻게 활용하는것도 감독의 능력이다~
      현 시점에서 저런발언을 한다면 지난과거를 보면 선수빨이 더 컸다는걸 인증하는말이 되는건데... 근데 이걸 어디까지 수준에 맞게 설명까지해줘야하지?ㅋㅋㅋ

    • Piribu is a man
      Piribu is a man 개월 전

      님말이 개소리인 이유는 애초에 무리뉴 첼시 시절 무리뉴가 영입한 선수들은 당시 슈퍼스타 선수들이 아니라 무리뉴가 키우거나 발굴한 선수들이 대부분임. 애초에 첼시에서 신으로 불렸던 드록바가 무리뉴의 남자인건 유명한데 뭔 개소리임. 뭔 무리뉴가 선수빨로 경기를해 ㅋㅋ
      애초에 무리뉴가 대리고온 체흐, 에시앙, 드록바는 첼시 레전드구만

  • daniel kim
    daniel kim 개월 전 +1

    무리뉴 감독 정말 말빨이 장난이 아닙니다
    명문대를 나온 머리좋은 친구가 운동도 잘해야 하는 샘인데 물론 잘하면 좋죠
    씨스코의 문제 발언 때문인듯 합니다
    토트넘은 회사고 직장입니다
    메니져의 말에 따라야 합니다
    그가 틀리더라도 먼저 한사람 한사람 나의 역활을 중분히 잘한후 잘못됬다면 무리뉴의 잘못이겠죠
    무리뉴는 게임어 입니다 프로 게임어
    그는 체스경기처럼 모든것이 잘 싸여져 있아 합니다 그리고 그는 아웃복서 입니다
    토트넘이 그런 완벽한 팀이라 하면서 온것이죠
    그리곤 자신의 스타일로 업그레이드도 합니다
    자신은 주전선수들 진용이 100% 완벽하다고 합니다 비주전에 좀 문제가 있지만...
    그런데 이외로 경기가 않좋으면 선수들이 열심히 안했다고 자신의 오더를 따지지 몬했다고 나무랍니다
    또다른 것은 소과 케인이 무리뉴가 말하는 멘탈리티를 주장합니다
    즉 우리는 최고고 프로다 라는 그리고 우리는 이긴다 라는 정신.. 무리뉴의 멘탈리티는 최고 입니다
    그런데 전원수비 전원방어적 경기운용에 선수들이 힘들어 합니다 여기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지쳐서 한두경기 비틀 하다가도 날라다는는 손과 케인은 프로기에 자신 관리가 철저한 겁니다
    들줄날죽하는 선수들은 프로로써의 준비가 부족한거고요
    어쩜 무리뉴의 말이 맞을 수도 있고 신봉자 케인 요리스 손이 있기에 팀은 굴러갑니다
    하지만 지금 무리한 일정의 EPL경기가 다른 리그도 같이하는 상위 6개정도의 팀에겐 악몽일겁니다
    문제는 무리뉴가 지적하던 비주전이 전신상태 그리고 준비성을 고민하는듯 합니다
    그레사 콕찝어 알리에게 개으르다고 계속 핀잔을 주고요
    얼마전어던선수에게 "너 토트넘에 남을거야 아님 레알 가서 벤치만 달굴꺼야" 라고 말을 건냈다 하고 했죠
    제 생각에 미드필더 베일에게 말한듯 합니다
    '좀 멘탈을 강하게 하고 살아남으려 더 노력해 포기 하지마 니가 돌아갈 레알은 벤치만 넌 기다리고 있어 여기서 부활 몬하면 넌 그냥 쓸쓸히 은퇴할꺼야 베일 명예롭게 은퇴하자 넌 할수 있어"
    이런 메시지였을 겁니다
    무리뉴가 닥달만 한다면 아무도 그를 따르지 않을 꺼고
    잘하면 내탓 몬하면 선수탓 이라고 하는데
    [선수들에게 너희는 스타야 하늘의 별 아니 토트넘의 별이지 니들은 프로고 모두 대단한 놈들이야 하면 할수 잇어 우승의 문턱까지 갔었잖아? 자 힘내자]
    내가볼땐 무리뉴는 훌륭한 조율사 입니다 선수들의 멘탈을 잡아주고 용기를 주고 ...
    난 개차반이던 오리에가 변한걸 보고 놀랐습니다
    그가 오케스트라의 명지휘자 같은 이 인것 같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고 있구요
    나이가 있어 연윤도 붙어 더 차가워 보이던 그의 따스한 이면이 많다는걸 느낌으로 느껴집니다 영적으로도 좋은 인간이고요
    씨스코가 불만을 나타 내고 알리가 불만을 나타내고 합니다
    무리뉴는 그들에게 말하고 싶은 겁니다
    [너희들은 완전한 우주의 스타 토트넘의 스타다 자신감을 가지고 좀더 가자 좀더 뭉치자 우리는 최고다 너희는 최고다 우린 할 수 있다] 라고요
    전 개인적으로 토트넘이 최고의 팀이 될 수 잇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고 있어요
    좋아하지 않던 무리뉴가 토트넘이 비기거나 질때마다 비난을 받고 또 비난을한 1인 의로써
    점점 그의 매력에 빠져 듭니다

    • Grace Lee
      Grace Lee 개월 전

      오호~매우 공감합니다~^ㅡ^ㅎㅎ
      아웃복서 표현 좋네요
      그러니까 이젠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쏘면 되겠군요 ㅋㅎㅎ
      셰필드전 초반부터 좋은 흐름 가져갔고 확연히 이전 경기들과는 달랐어요
      흥민이도 후방수비는 의도적으로 가담하지 않고 전진 포지션 취했구요
      전체적으로 공격적 패스흐름 가져간게 가장 속시원한 포인트였네요 ㅎ ㅎ
      제눈엔 지금 팀 빌더링하는게 가장 재밌는 관전 포인트입니다~^ㅡ^ㅎㅎ

  • 하세요안녕
    하세요안녕 개월 전 +8

    알리는희생양같아서 안쓰럽넹 감독이 길들이려고 못한다못한다하니까 진짜못해진듯 막주위에서 잘하고있어도 개못해 너잘난거없어 이런소리들음 안하던실수하고 그런느낌?

    • Piribu is a man
      Piribu is a man 개월 전

      알리는 태업문제는 무리뉴 이전부터 거론되긴했었음 뭐 근데 정확한 사실은 본인만이 알겠죠.

  • 여포奉先
    여포奉先 개월 전 +26

    꼰리뉴 시소코 발언때문에 답변을 저렇게 했구나 뒤끝남아서 출전도 안시키고ㅋㅋ

  • 리처드 E.버드
    리처드 E.버드 개월 전 +1

    맨시티 가자

  • Sunshine Ch
    Sunshine Ch 개월 전 +2

    시소코 인테뷰때 싸하더니 이번 쉐필드전 명단에도 없고ㅋ

  • J . I
    J . I 개월 전 +3

    알리가 기회를 못잡는건 순전히
    알리가 자초한 일이라고봄...
    얼마나 ㅈ같이 못했으면
    무리뉴가 핵심으로 기용을 안할까....
    개같이 행동들을 보이니까...
    성실하지도않고 노력도 안하니까
    무리뉴가 핵심으로 기용을 안하는거라 봅니다. 제가 감독이더라도
    개같이구는 선수있음 그냥 쳐내거나 팔거나 했을듯... 자비는 없어야되는게 맞고 ㅋㅋㅋㅋㅋㅋ

  • 김성회
    김성회 개월 전 +1

    영웅은 위기때 나타난다고 하죠! 1978년 제2차 오일파동때는 차붐 차범근이..1997년 IMF 외환위기때는 박찬호, 박세리 남매가..2006년 북핵실험위기에서는 박지성이. 지금 코로나 국란에는 손흥민이 나타나서 우리 국민의 두려움과 시름 나아가 스트레스를 그나마 시원스레 덜어주고 날려주는 영웅(레전드)적인 활약을 하고 있죠! 먼 훗날 우리나라 역사가 지속되는한 두고두고 회자되고 칭송될 그의 발자취이자 연대기입니다!

  • 이름
    이름 개월 전 +18

    최고의 선수만 있음 감독이 모 필요해 지들끼리 알아서 해도 잘하지
    그렇지 못하니까 감독전술이 필요한거지

    • 김귀자
      김귀자 개월 전

      맞네
      합창에 노래 잘한사람만 모아도 잘안됨
      블렌딩과 밸런스를 조율하는
      지휘자가 필요한거지

    • Yavuz Tekin
      Yavuz Tekin 개월 전

      jptop.buzz

  • 에비츄맨
    에비츄맨 개월 전 +25

    최고의 선수가 어디서든 뛸수 있다면 최고의 감독이면 어떤선수든 적절하게 쓸수 있어야지

    • O Zedr3
      O Zedr3 개월 전

      뼈때리네 씹팩트ㅇㅈㅇㅈㅇㅈ

  • 울트라코리아
    울트라코리아 개월 전 +14

    그 전에 델리알리와 지금의 시소코 저격! 1타2피!

  • james Jung
    james Jung 개월 전 +9

    토트넘은 호비,손,케인 뿐.
    나머지는 빅팀대비 수준이 안될뿐.

  • 사법언론개혁
    사법언론개혁 개월 전 +3

    시소코. *놀란은 상황파악을 못하고 떠드네요

  • 정주현
    정주현 개월 전 +6

    결론적으로도 무리뉴는 시대에 맞지 않는 수비축구를 계속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 정주현
      정주현 개월 전

      @An class 시대는 영어로 Generation 이고 축구도 유행(이것도 영어 가르쳐 드리면 Fashion)으로 하는 Generation있다는 거다...좀 더 세상을 살면 알거야....짧은 시간을 대충 살아서 뭘 알아야지~?^^ 그치~?^^

    • 정주현
      정주현 개월 전

      @An class 똑같은 익명 댓글 쓰레기들~ 얼굴과 이름까고 떳떳하게 못나서는 비겁한 샤이들...그런다고 그 익명이 계속해서 유지된다고 믿는 미숙아들...ㅋㅋㅋ

    • An class
      An class 개월 전

      공격축구 수비축구 구분도 애초 웃기는서임 경쟁스포츠는 결과로 말함 월드컵 결승서 화끈한 결과 보심? 리그 챔피온에선? 시대는 무숸 미틴놈이시군

    • 정주현
      정주현 개월 전

      @아렌비 SNS에 익명으로 시비나 걸고 상대방 비난으로 댓글놀이나 하는 비겁한 샤이 누리꾼 같으니라구~ 농구는 너무 골이 쉽게 들어가서 재미없고 수비축구는 너무 안 들어가서 재미없어 ~ 그래서 골 좀 넣는 공격축구 좋아함다~ "수비축구는 축구가 아니다~" 라는 명언을 기억하시길...

    • 아렌비
      아렌비 개월 전

      @정주현 님 의견이 반박 안당할 권리는 어디에도 없어요 골 많이 나는 경기만 보고 싶으면 농구 보세요 괜히 축구 보고 욕하지 마시고

  • 한겨울
    한겨울 개월 전 +89

    애초에 손흥민 볼터치가 토트넘 전체를 통틀어 가장 적었음 손흥민이38번 베르바인자체도 48번이었음 패스도 잘 안오는데 그 적은 볼로도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준 손흥민이었음

    • 념생각할
      념생각할 개월 전

      @관심종자 손흥민한테 까불다 한대 맞았나??

    • 나는 자연인
      나는 자연인 개월 전

      @관심종자 아니 손웅정님 흉내내는거니?ㅋㅋ
      손웅정:손흥민 즈얼대 월클 아닙니다.

    • 이정현
      이정현 개월 전 +1

      @관심종자 닉처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관심받아서 존나 좋겠네 ㅋㅋㅋㅋ

    • 조파고
      조파고 개월 전

      @관심종자 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기네 ~~~ 웃겨

    • T CH
      T CH 개월 전

      @관심종자 생각처럼.. 볼터치 ㅈㄴ 몇백배..많으며(아니지..혓바닥 침을 줄줄 바를정도인데..) 골은 커녕, 공격point..가 없음 뭐하노 ~~~ㅎㅎㅎ 🤔🎃🤣🤣🤣

  • Duei
    Duei 개월 전 +7

    ㅋㅋㅋ똥돔벨레~뽀록샷 한방으로 인지도 급상승헀네 ㅋㅋ

  • 안정애
    안정애 개월 전 +11

    슬슬 팀내 불화설이 수면위로 올라오는 느낌이다. 맨유,첼시때 처럼 쫓겨 나겠네.

  • ZakkDoo
    ZakkDoo 개월 전 +8

    어제 선발명단에 시소코 없는거 보고 쓴웃음이 ㅋ
    그동안 내가 응원하는 팀에 무리뉴가 없어서 몰랐는데 토트넘에 오고나서 느낀건 선수편식이 정말 심하다는거...

  • 헤ᅭ가주아
    헤ᅭ가주아 개월 전 +3

    우피터보다 왜 구독이 적은지 몰르겟음.기본 축구지식부터가 틀린데...

    • L스케나
      L스케나 개월 전 +1

      우피터는 사기꾼 기질이있음 요새 우피터 너무 못봐주겠너요

    • 헤ᅭ가주아
      헤ᅭ가주아 개월 전

      토트넘 손흥민뿐아니라 epl 20개 구단의 이슈나 감독들의 전술같은것도 다뤄주시면 좋을거같아요

  • 박희순
    박희순 개월 전 +4

    무리뉴는 개리뉴.. 개선의 여지도 닫아버리네.. 최근 경기를 보면서 답답한 느낌 ..숨길수 없는데..

    • 아렌비
      아렌비 개월 전

      어제 경기력 존나 시원시원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