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의 세계: 해외 석학에게 듣는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5. 14.
  • ‘코로나 이후의 세계: 해외 석학에게 듣는다’
    제1편 문화와 사회, ‘기 소르망’
    외교부는 코로나 이후의 세계 전망에 대해 여러 해외 석학들의 이야기를 연재합니다.
    1편은 코로나 이후 문화와 사회를 주제로 프랑스 출신 세계적 석학이자 문명비평가인 기 소르망 전 파리정치대학 교수를 인터뷰하였습니다.
    후속편으로 다른 분야의 석학과 대담을 가질 예정이니 많은 시청바랍니다.
    MOFA Insight Series EP. 1
    Guy Sorman speaks on Post-Corona Era: ‘Culture and Society’
    Korea’s Ministry of Foreign Affairs(MOFA) posts a series of online interviews with world-renowned intellectuals on Post-Corona Era.
    Here is an interview with Guy Sorman, former professor at Paris Institute of Political Sciences and globally acclaimed critic of culture and civilization, speaking on the first topic: ‘Culture and Society in the Post-Corona Era’.
    Stay tuned as more interviews with other global intellectuals will follow soon.

댓글 • 50

  • @user-rw8rl2ef8k
    @user-rw8rl2ef8k 4 년 전 +13

    이런 인터뷰 너무 좋습니다!
    세계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시각, 시리즈로 만들어 주세요!

    • @ChoiJWRendezvous
      @ChoiJWRendezvous 3 년 전

      세계를 보고 느끼는 다양한 시각! 우리가 아는 만큼 보이고 들리기에...

  • @user-qw8fi8gu2y
    @user-qw8fi8gu2y 3 년 전

    이런 좋은 말씀 듣게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ㅎ

  • @Chanho76
    @Chanho76 3 년 전 +49

    다소 국뽕 위주로 몰아가는 인터뷰 인거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의 세계에서 어떻게 살아야하는지에 대한 포괄적인 견해나 패러다임의 전환과 같은 의견을 듣고 싶었는데 말이죠...

    • @minsukantonioyoon
      @minsukantonioyoon 3 년 전 +5

      동감합니다... 결국 '세계적인 석학'이라는 분한테 계속 '칭찬'받고 싶어하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외교부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 올리기에는 좀 낯부끄럽습니다.

  • @chi__z
    @chi__z 4 년 전 +34

    코로나 사태로 인해 세계적으로 한국의 위상이 많이 올라간 것은 확실한 사실인듯 합니다. 국가적으로 많이 어려운 시기이기는 하지만, 이를 계기로 삼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한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factoryzzang
    @factoryzzang 4 년 전 +15

    한국 그 자체로 문명이 되었다~이제 서구 세계와 더 활발히 토론하고 참여해달라~감명 깊게 봤습니다 그럼에도 언어의 장벽을 다시금 뼈저리게 느끼면서 잘봤습니다

  • @britemiso
    @britemiso 4 년 전 +44

    이런 영상도 참 좋네요... 의미도 있고, 좀 색다르고... 감사합니다. 외교부

  • @innodream
    @innodream 3 년 전 +6

    경제활성화보다 고용활성화가 다르며 중요하다는 것에 100만표...

  • @user-lr3vw5kq6r
    @user-lr3vw5kq6r 3 년 전 +6

    이 세상에 참된 지식인, 지성인이 어디 있겠습니까. 이미 사라진지 오래되었죠. 거들먹거리기나 하고 권위나 내세우고 고정관념과 아집, 불통만이 남아 있는걸요.

  • @CallmeIshmael420
    @CallmeIshmael420 3 년 전 +21

    아니 이게 뭔 내용이야. 코로나 이전 서로 자유롭게 왕래하던 세계가 앞으로 어떻게 바뀌게 될까를 다뤄야지 뭔 두유노 김치급의 국뽕 질문만 하고 있어;

  • @vivaldi743
    @vivaldi743 3 년 전 +12

    한국은 심각한 감시사회라고 프랑스 언론과 인터뷰한 그 학자네요. 유교문화 때문에 한국인들은 집단이 먼저고 그 다음이 개인이다 라는 굉장히 피상적인 진단을 내렸던 분. 그냥 상식이 먼저인건데.

    • @user-rw6yo8qo1j
      @user-rw6yo8qo1j 3 년 전 +2

      그런 의견도 일리가 있다고 봅니다. 동양은 대체로 자유에 대한 의식이 약하죠

    • @user-cc1tt3fk9g
      @user-cc1tt3fk9g 3 년 전 +1

      위에분이 말씀하신 말씀에 동감합니다. 동양과 서양은 겪어온 역사가 다릅니다. 그에 따른 문화적 차이도 상당하지요. 동양의 폐쇄적 요소는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옆동네 중국, 일본도 그러한 성향을 지니고 있죠

  • @sinderelah1494
    @sinderelah1494 4 년 전 +19

    1.. 1:33 오늘의 이 위기는 모두가 상호의존적이며 인류전체가 동질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는
    1:49 그리고 인터넷시대의 첫 펜데믹이라는 상황인식 잘 알겠습니다.
    2. 2:34 이런 상황에서 정부의 정당성이 중요하다!
    코로나 대처를 잘 하는 세 나라(한국, 대만, 독일)의 공통점은 정부가 이 정당성을 국민으로 획득함으로써 정부를 중심으로 연대의식을 굳게 하고 공동체에 대한 소속감에서 자연 국가적 사명감을 가진 시민들이 나올수 있었다는 이야기!!!
    3. 6:24 경제활성화 보다 고용활성화가 더 중요하다!!
    지당하신 말씀!!
    더이상 GDP 등의 수치만 받쳐주는 자유주의 혹 신자유주의는 끝이다 !!
    「노동의종말」에서부터 고용없는 성장이 얼마나 무서운것인지 예고되었지.않은가
    그러함으로 고용유지와 소상공인을 지키기위한 금융정책등을 펴는 문재인정부 옳/으/다,/지/극/히!!!
    4. 그간 한국에 대한 단편적인 인식이 코로나 이후로 일체성있고 총체적으로 전환되어 한국자체를 하나의 문명으로 인식하게 될것이다!!!
    오!!
    이것이.진정 '세계 몇 안되는 지성' 님 우리 조국보고 하신 말씀!!
    우와~~~~
    유튭으로 뇌가 무거워지는 행복한 느낌이라니!!!
    세계석학으로부터 듣는 한국과 세계의 코로나 이후전망! 넘 훌륭한 대담이었음다!
    다음 대담도 기대됩니다!!!!

  • @breadbread8524
    @breadbread8524 4 년 전 +3

    국민들 7~8월 해외여행으로 코로나유입예방 대책세워주세요 무섭습니다.

  • @joon-koogpark6899
    @joon-koogpark6899 3 년 전

    살아야 남아야 경제도있고 살아 남아야 미래도 있습니다.
    미래를 얘기하는 모든 분들이 이걸 놓치고 있습니다.
    @

  • @whatisitq
    @whatisitq 4 년 전 +6

    한국은 선진국가로서 유럽이나 미국의 검증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원하는대로 계속 국가를 건설합니다.

  • @BTHH-ud6fv
    @BTHH-ud6fv 3 년 전 +1

    한국을 그자체 문명으로 인식한다는 것 ...

  • @user-jo7bk7le8y
    @user-jo7bk7le8y 4 년 전 +11

    왜 계속 강경화가 생각나지?
    나만 그런가?

  • @joon-koogpark6899
    @joon-koogpark6899 3 년 전

    사스 메르스 코로나 등은 호흡기 감염병입니다. 호흡기 관련병은 공기관리가 최우선인데 공기가 안좋다고 얘기만하고, 다중시설이 위험하다고 얘기만 하고 정작 나쁜 공기를 어떻게 바로잡아야하는지 얘기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잘못된 환기 시스템을 이제라도 바꿔줘야합니다.
    감염병 환자가 있을만한 장소는 모두가 감염병동이라는 인식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살고 있는 모든 장소는 감염병동 처럼 공기관리를 해줘야합니다.
    공기청정기, 에어컨 현재의 환기시스템 처럼 실내어서 순환하는 공기흐름을 사람의 상체에는 계속 깨끗한 공기만 접촉하게하고 배출되는 공기는 별도의 배관을 톤해 하부에서 배출되는 형태로 바꿔줘야합니다. 그래야 포스코로나 시대 제2 제3의 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생존할 수 있습니다. 그게 최우선 정책과제가 되어야합니다

  • @paegunho1
    @paegunho1 3 년 전 +3

    그래서 코로나 이후의 세계에 대한 답은??

  • @user-xb9vd9ib2c
    @user-xb9vd9ib2c 3 년 전

    코로나 사태로 인해 세계적 위상이 많이 올라간것 같네요

  • @user-dr4hw7gv4j
    @user-dr4hw7gv4j 3 년 전 +2

    기소르망 골수 신자유주의자에 언론인, 사업가의 느낌이 강해서 양심있는 학자라고 보기 어려움

  • @birdbig9306
    @birdbig9306 3 년 전 +3

    그래서 코로나 이후는 어떻게 된다는 거여? 우문우답일색.......

  • @user-jc7dw6zc1j
    @user-jc7dw6zc1j 3 년 전 +2

    외교부 이름의 유튜브는 안 보게 되었네요.. 외교부가 낚시도 하는 군요... 제목과 연관이 되나요??

  • @soramam77
    @soramam77 4 년 전 +12

    칫뿡, 한국이 미래 선진국 기준이다 라는 말 한마디 듣기 디게 힘드내..뭘그리 빙빙 돌리시나 ㅋㅋㅋ '기소르망'님

    • @KengKengSijang
      @KengKengSijang 3 년 전

      아닌데 대충 인터뷰 주체가 그러니깐 한국이 좋다는 말은 해야겠고 해서^^

  • @park4564
    @park4564 3 년 전

    이사람이 그사람이라고?

  • @onetimeonething2670

    너무 우리나라 잘한거 칭찬해주라고 하는거 같아 민망하다.

  • @point0612
    @point0612 3 년 전 +4

    외교부나 LG나 홍보참 못한다.......이런영상 나만보기 아깝다 아까워

  • @user-gs5mf9mi7x
    @user-gs5mf9mi7x 3 년 전

    생산기지 자국화를 통한 경제 재편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네요. 수출국가인 한국의 타격이 예상되는데요. 한국의 성공에는 국민들의 세금이 녹아들어가 있어요. 의료보험 민영화되면 미국, 유럽 꼴 나지요. 단순한 이야기를 어렵게 이야기 하시네요. ㅎㅎㅎㅎ

  • @user-rn7dd8rt5w
    @user-rn7dd8rt5w 2 년 전

    ㅎㅇ

  • @daniel-kn8ji
    @daniel-kn8ji 4 년 전 +12

    개인주의가 약한게 아니라 이타적인거지
    몇몇 클럽충,종교쟁이,극우,극좌,틀딱,토왜빼고

    • @dongtube5117
      @dongtube5117 3 년 전

      그것도 외국에 비해 양반인것 같아요 영국은 그 화웨이 5g가 코로나 퍼졋다는 헛 소문때메 기지국 부수는 폭동 일어났었데요

  • @bmkim6271
    @bmkim6271 3 년 전 +8

    한국 자체를 문명으로 느끼게 된다. ㄷㄷㄷㄷ.
    닭 vs 문재인. 리더의 중요성.
    단 한번의 투표로 우리는 문명이 될 수도 , 야만이 될 수도 있다. 국뽕보다.
    야만을 박멸하는데 더 힘을 쏟아야 할 듯.

  • @user-kt1fv4ux3y
    @user-kt1fv4ux3y 3 년 전

    아~ 돈들여 국뽕영상은 또 머냐? 대박!

  • @user-qw8fi8gu2y
    @user-qw8fi8gu2y 3 년 전

    듣는 내내 너무나 감동적이며 눈물도 나고 내가 대한민국 국민이라는게 자랑스럽습니다~^^♥

  • @kimhelena6305
    @kimhelena6305 3 년 전 +1

    해외 석학한테 뭘 이런걸 묻고 들을 필요가 있나?
    지금 대한민국이 중심이고 우리가 기준이고 우리가 전문가인데.

  • @user-xn5lj3ze1t
    @user-xn5lj3ze1t 3 년 전

    정부의 정당성에서 일단 맛이 간다. ㅋㅋㅋ 뭐 이따위 쓰레기 영상이 다 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