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 돋는 미래 전기차 시장 상황 "중국 싹쓸이 판이 될 수도?" 전기차가 500만원? 지금 장난하냐?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2.
  • 0:00 미래 전기차 시장이 중국 싹쓸이 판이 될 수 있다고?
    2:01 500만원짜리 싸구려 전기차를 누가 산다고?
    5:27 전기차의 새로운 고객층인 Z 세대가 시장을 움직인다?
    7:43 초저가형 전기차 시장 준비가 전혀 안되어 있는 K전기차
    11:26 LFP 탑재의 초저가형 중국 전기차가 두려운 존재인 이유
    14:28 지금까지의 자동차 수요 패턴을 완전히 바꿀 전기차 시장
    16:03 대한민국 기업이 전기차 시장을 장악할 수 있으려면?
    #우링#홍광미니EV#구랍흑묘#니오#샤오펑#BYD#중국전기차#리튬인산철#LFP#K배터리#테슬라
  • 자동차

댓글 • 944

  • @autogearr
    @autogearr  2 년 전 +230

    참고로 중국산 퀵보드 전기 오토바이 폭발 사고는 중국산 저가형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폭발 사고입니다. 중국산 초저가 자동차에 탑재되는 LFP 배터리는 영상에서도 언급해 드렸듯이 폭발 위험성이 극히 낮은 배터리입니다.

    • @user-he4yd5dm5g
      @user-he4yd5dm5g 2 년 전 +4

      Li-Po 말씀하시는거죠?

    • @user-eu6cd7sl7c
      @user-eu6cd7sl7c 2 년 전 +13

      @@user-he4yd5dm5g 그렇죠. BMS 제대로 안되어 있고 불순물 많이 섞여 있는 저가의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가 폭발하는죠. 리튬 인산철 배터리는 폭발 위험이 없어요. 대산 킥보드나 전기 오토바이용으로 밀도 문제로 적합치가 않죠. 하지만 도심용 자동차라면 리튬 인산철은 값싸고 불안나고 수명길고... 장거리만 포기하면 거의 완벽한 배터리원이죠.

    • @user-tj4vz7gg8m
      @user-tj4vz7gg8m 2 년 전 +2

      아니근데.... 전기충전소 저거 만약에 홍수로 침수되면 감전사고 나지 않나요?ㄷㄷ

    • @bluu93
      @bluu93 2 년 전 +4

      @@user-tj4vz7gg8m 그럴 걱정 없어요ㅎㅎ

    • @kmp5122
      @kmp5122 2 년 전 +2

      헌데 리튬 인산철 쓰는 스쿠터도 문제 일으키던데요.
      그래서 리튬이온으로 바뀌는 추세.

  • @keemzuno
    @keemzuno 2 년 전 +54

    차박 파워뱅크 죄다 인산철인데 왜 전기차로는 활용을 못하나 싶었는데 맥을 짚어주셨네요..시원합니다~ ㅎ

  • @jhkim6210
    @jhkim6210 2 년 전 +10

    재미있게 잘 봤어요. 아주 흥미 있는 내용이네요.

  • @laco2756
    @laco2756 2 년 전 +41

    역시 중국 저런식으로 풀어버리면 정말 답이 없네요. 물량 깡패네요.

  • @june5003
    @june5003 2 년 전 +12

    17분이 순삭이네요. 너무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중국 관련된 내용과 미래 전기차 시장에 대해 더 많은 인싸이트 공유 부탁드립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 @user-xv3uv8ku6w
    @user-xv3uv8ku6w 2 년 전 +22

    이런 놀라운 시각에 대해 풀어주고 깊이 고찰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유일한 채널입니다. 내용을 차분히 듣다보니 제목처럼 정말로 소름 돋는군요.

  • @Coweol
    @Coweol 2 년 전 +17

    저는 흔들린게 아니고 완전 홀렸습니다.

  • @user-eu6cd7sl7c
    @user-eu6cd7sl7c 2 년 전 +88

    이런 깊이 있는 주제로 토론할 수 있게 해주는 채널은 오토기어가 유일합니다. 참 귀한 채널입니다.

  • @user-mw1ot7tx9l
    @user-mw1ot7tx9l 2 년 전 +54

    쇠교수님의 2편의 연결된 주제를 보고 느낀 점은 보급형 모델에는 에너지 밀도가 낮은 배터리, 고성능 프리미엄 모델에는 에너지 밀도가 높은 배터리 시장으로 갈라질 거 같습니다. 저도 저의 생활 반경으로 보면 리튬인산철 배터리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합리적인 거 같습니다. 정말 중국의 무섭습니다.

  • @psj1293
    @psj1293 2 년 전 +24

    도심용 1대, 장거리용은 렌트로 잠깐 공유경제로 돌리면 될듯

  • @xwarp7
    @xwarp7 2 년 전 +44

    이 자동차를 자마시 영상에서 봤는데 국내 초소형 전기차와 비교해봐도 훨씬 우위였습니다.
    주행거리는 비슷하고 가격도 보조금받는것과 비슷한데 옵션구성이며 모든게 훨씬 좋더군요.
    이정도 배터리 가격이면 현재 내연기관을 바로 대체할 수 있는것 같아서 무섭습니다.

    • @user-fw5re8bb7n
      @user-fw5re8bb7n 2 년 전

      초소형전기차 리즈 말이죠 ?

    • @user-gi4wb3uc2s
      @user-gi4wb3uc2s 년 전 +1

      장난 아니다. 중국이 어떻게 저런 차를 저 가격에~~🚗🚗🚗

  • @user-jm3yn8cw6m
    @user-jm3yn8cw6m 2 년 전 +7

    좋은 이야기 정말 잘 들었습니다.

  • @kdi4297
    @kdi4297 2 년 전 +70

    그런 개념의 시티카는 택시와 랜터카시장은 잠식할 것 같음. 하지만 자차를 보유하고자 하는 니즈는 또 그대로 유지될 거 같음. 인산철 베터리 는 영하의 온도에서 충전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음. 베터리 히팅 시스템이 숙제임

    • @user-sh8ye8qb8k
      @user-sh8ye8qb8k 2 년 전 +6

      국내에도 리튬인산철 배터리 생산하고 중국보다는 기술력이 좋습니다. 강소중소기업에서 생산중입니다.
      기술력은 헬기에 부품을 조달할 정도니 ㅎㅎㅎ

    • @J.H__
      @J.H__ 2 년 전 +2

      주행거리 200키로이하인데 택시는 불가능

    • @HSLee-oh1sl
      @HSLee-oh1sl 2 년 전

      단종된 다마스의 공백을 메우고도 남을 듯~
      마트의 배달차나 소규모 자영업자의 발이 되어 시장에 큰 판도를 흔들 것 같습니다!

  • @janghopark6178
    @janghopark6178 2 년 전 +16

    쇠교수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현기든 쌍차든 경차나 소형차쪽에는 도심형으로 리튬인산철 기반의 전기차를 만들고 그급 이상은 현재의 형태의 차량을 만드는 투트랙으로 공략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이런걸 만들어도 중국차들보단 잘 만들겠죠. 물론 가격이 조금 더 비싼건 어쩔 수 없겠지만요.
    이것과 별개로 우리나라에선 이 도심형 200킬로미터 이하 차량이 시장이 창출될 정도로 팔릴지는 여러모로 의구심이 들긴 합니다. 킬로수의 문제라기 보다는 싸구려 타네라는 시선을 받고 싶지 않고 번듯한 차량을 타야지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이죠. 액센트가 단종된것만 보더라도 suv가 대세여서 단종된 것만은 아니니까요.

  • @user-xe6yn9ke4l
    @user-xe6yn9ke4l 2 년 전 +18

    전기차도 전기차지만 현재 드론들만 봐도 다 중국산 그안에 부품 베터리 다 중국산 입니다 절대 무시 못 할 현실입니다 ㅜㅜ

  • @user-jw6cm3lp7f
    @user-jw6cm3lp7f 2 년 전 +2

    좋은말씀 잘들었습니다~

  • @ninzacap
    @ninzacap 2 년 전 +27

    dji의 품질 수준으로 나온다면야 안사줄 이유가 없죠

  • @user-xn5fb2gs9f
    @user-xn5fb2gs9f 2 년 전 +48

    선납금 150에 월 10? 아니 교통비가 월 8~9만원인데?

  • @jja0615
    @jja0615 2 년 전 +9

    말씀도 잘하시고 호소력,집중력,지식의 깊이 또한 나무랄때가 없네요....국산차기업 분발하길 바랍니다...

  • @engr1008
    @engr1008 2 년 전 +23

    유익한 영상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용 중에 답을 주신거 같에요 ㅋㅋ
    넋 놓고 있다 까딱하면 "전기차하면 역시 중국제지" 라고 나오겠어요. ㄷㄷ

  • @user-cj6jx7kw1u
    @user-cj6jx7kw1u 2 년 전 +47

    대중화 시장 선점, 초저가형 전기차로의 시장 교란, 기존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 전환의 측면에서 볼 때 리튬 인산철 배터리의 약진 가능성이 매우 높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되는군요. 그렇게 되면 전기차 시장의 과반수 이상은 중국판이 될 수도.... 정말 소름 돋네요. 음...

  • @user-cw2xg5ou7d
    @user-cw2xg5ou7d 2 년 전 +85

    젊은 세대가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지게 되면 앞으로 10년후 시장 상황은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상황으로 치닫겠군요. 현기차 K 배터리 정신 바짝 차려야할듯 싶어요ㄷㄷㄷㄷ

    • @user-il7fu9kl1e
      @user-il7fu9kl1e 2 년 전

      세계에서 e클 판매량 2위가 우리나라이고 원룸 월세 사는 z세대들이 독삼사 몰빵해서 사는데 무슨 ㅋㅋㅋ

    • @user-qn7vz9ue1o
      @user-qn7vz9ue1o 2 년 전 +7

      저는 중국산 가전을 사는데 큰 거부감이 없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도 준수하고

    • @user-qn7vz9ue1o
      @user-qn7vz9ue1o 2 년 전 +7

      @@user-fs1vx5lr8g 돈 없어서 젊었을 때 산 중국제품에 익숙해지면 나이들고 돈 더 번다고 한국제품 쓸까요?

    • @thegreatsnowball3463
      @thegreatsnowball3463 2 년 전 +3

      @@user-qn7vz9ue1o 거지근성이 뼈속까지 스며드신 분이네. 더좋고 더 예쁘고 하면 사는거지 무슨 쇼핑의 기준이 가격이 싼... 안타깝소

    • @qaz75382
      @qaz75382 2 년 전 +3

      @@user-fs1vx5lr8g 그건 님생각이구요 중국재를 싼값에 사서 부족한거 없다 느끼며 산사람이 머하러 돈더주고 삼성껄사요 ㅋㅋ 일평생 삼성폰만 쓰고있지만 첫폰이 만약 중국폰 였는데 써도 불편하거 모르고 나쁘지않았다면 계속 중국폰썻을가능성도 충분합니다

  • @user-xu1jr8eg5u
    @user-xu1jr8eg5u 2 년 전 +6

    저희과 교수님이 쇠교수님 영상 필독하래요.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보다 더 실제적이고 차후 시장에 대한 분석중에서 가장 신뢰할만한 정보라고 쇠교수님 영상은 빠짐 없이 공부하면서 보라고 추천하셨어요 :)

  • @alyciawang2892
    @alyciawang2892 2 년 전

    정말조은정보 감사합니다

  • @user-jv1by1fx4b
    @user-jv1by1fx4b 2 년 전

    좋은정보 이네요

  • @user-vi2yw8kb2s
    @user-vi2yw8kb2s 2 년 전 +29

    자동차를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를거 같아요 단거리 시티카 + 이동수단이라 생각하느냐 or 자산중 하나 + 사회적인 계층을 보여주는 수단으로 생각하느냐

  • @koreaanywhere2646
    @koreaanywhere2646 2 년 전 +8

    40대 후반인데
    개인.공간이라도 꼭 사고 싶어요

  • @user-md6ow5wi2u
    @user-md6ow5wi2u 2 년 전 +27

    매번 느끼지만 강의 흡입력이 정말ㅎㄷㄷㄷㄷ 하십니다. ^^

  • @user-eu6cd7sl7c
    @user-eu6cd7sl7c 2 년 전 +56

    도심 전기차는 값싸게 구입해서 적당히 쓰면 된다는 인식 전환만 되면 고급 시장 30% 정도를 제외한 70% 대중 시장에 엄청난 파급 효과를 일으키겠군요. 정말로 무시무시하고 소름돋는 내용입니다.

    • @qaz75382
      @qaz75382 2 년 전 +1

      @mini 우선 버스 지하철만 타고다니는사람들도 사볼까할수있는가격에 전기차는 오일류도 안갈아서 유지비가 거의안든답니다 경차보다 더싸고 돈이더안드는데 누구나 집에하나둬도 부담없는 소모품인거죠

  • @jdk2320
    @jdk2320 2 년 전 +16

    이거원 가격으로 당해 낼수가 없는데...AS ?...1회용 차도 아니고 ...게다가 4인승? ㅋ 경쟁이 되지 않는다. 5-6백 가격이면 내연을 건너뛰는 Z세대는 바로 먹힐듯...돈않되는 경차 거부하는 한국도 이동수단으로서의 관점에서 소형 전기차시장 연구해봐야 할듯...

  • @hyeonsu12
    @hyeonsu12 2 년 전 +9

    하...세상이 너무 빠르게 바뀝니다 ㅠㅠ 나는 아직 틀니인데..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ㅠㅠ!

  • @hachangho
    @hachangho 2 년 전 +1

    정말 의미있네요. 국내에 수입가능한가요? 국내 충전시스템과는 호환되나요? 타보고 싶은데요. 세컨드카로 딱인데...

  • @zerowing76
    @zerowing76 2 년 전 +35

    오토기어를 보면 항상 뒷통수를 치는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네요.
    바로 앞이 아닌 두세수 뒤를 보는 느낌

  • @FubaoGajima
    @FubaoGajima 2 년 전 +31

    차가 필요하고 원하는 20대로써 500만원대로 자동차를 살 수 있다면 바로 구입하고 싶습니다. 그 가격대와 크기에 높은 안전성을 기대하지 않고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차라는 것을 알기에 더 없이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 @powerdolls4021
      @powerdolls4021 2 년 전 +1

      CEVO-C 2인승 차도 1450만원인데
      500만원짜리 차가 있을리가 없잖아욥^^

    • @elvina0427
      @elvina0427 2 년 전

      @@powerdolls4021 영상봄?

    • @captainavenger6627
      @captainavenger6627 2 년 전

      @@powerdolls4021 영상에 나오는 차가 500만원

  • @user-vt3bx5yj8e
    @user-vt3bx5yj8e 2 년 전 +91

    드디어 중국 전기차 이야기를 시작해주시네요. 중국 전기차 생각보다 무시무시합니다.

  • @user-fh5zj6zt1t
    @user-fh5zj6zt1t 2 년 전 +1

    개인적인 질문 하나 드려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요번에 자동차정비산업기사를 따보려고 하는데요 쇠교수님께서 앞으로 생각보다 더 빠른 시기에 전기차 시대가 올거라고 하셔서 나중에 비전이 없을까봐 걱정입니다 포기하고 다른 자격증을 찾아봐야할까요? 아니면 취득후 정비나 검사 쪽으로 취업해서 쭉 직업으로 일 할수 있을까요?

  • @user-mu2my7jf7b
    @user-mu2my7jf7b 2 년 전 +65

    이렇게 나오면 무조건 시내바리 용으로 삽니다! 저건 사는게 돈 버는거죠. 노트북도 좋은건 300만원인데ㅎㅎ

  • @middragon2188
    @middragon2188 2 년 전 +5

    매우 공감가는 내용입니다.
    우리나라도 고급 전기차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저렴한 전기차도 공급하길 바랍니다.

  • @user-hu1jj3tk1j
    @user-hu1jj3tk1j 2 년 전 +19

    500만원이면 내 자전거 보다도 저렴한데 에어컨도 나오겠죠??
    고민거리가 아닐거 같은데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으로서는

  • @user-oe1si8vn7k
    @user-oe1si8vn7k 2 년 전

    구구절절 옮은 말씀 명쾌.상쾌 한 말씀 한국 기아 .현대 생각은 노땅 이예요
    잘보고 계속 시청 요합니다🤗👌

  • @user-ix4hu5gf5h
    @user-ix4hu5gf5h 2 년 전 +2

    27마력으로 여름철 에어컨 켜고 고갯길을 오를수 있을까요?

  • @jinim5800
    @jinim5800 2 년 전 +42

    괜찮네요...중고 골프카트도 200--300하던데...
    중국제품 가격경쟁력이 무섭네

    • @thegreatsnowball3463
      @thegreatsnowball3463 2 년 전 +1

      @@kindjgh 대동경운기가 320만...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르노 트위지 보조금 받으면 500이면 삽니다
      1인승이고요 충전도 가정용 전기코드로 220v로 충전합니다
      시속 85km 나와요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1

      @@kyewonrho7033 그게 왜 중요함?
      시중에 300만원대 전기차도 이미나왔는데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kyewonrho7033 자동차 전문회사가 만든것과 메이커 없는 회사가 만든게 핵심인거죠 자동차의 핵심은 안전아닙니까
      가격경쟁력은 그다음이죠
      g마켓에서 전기자동차 검색해보세요 몇가지 있어요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1

      @@kyewonrho7033 님아 자동차의 구입 우선순위는 안전, 내구성, 승차감 디자인입니다
      테슬라가 가능했던건 미국내에 수많은 자동차 연구기관이 있기 때문이죠
      중국은 이제 자동차를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가격만 싸면 된다는 마인드는 자동차 시장을 전혀 몰라서 하는 이야기 입니다
      님조차 돈이 없으니 싼걸 사잖아요
      벤츠 bmw 왜 탈까요?
      경차타면되죠
      님이 가정이 없고 좋은 직장이 없기때문에
      저가 자동차를 찾는 겁니다
      자동차 사고나서 몸다치고 나면 왜 좋은차 안삿을까 후회하게 될껍니다
      장애인되면 돈 어떻게 벌껍니까
      돈 얼마 아낄려고 먼저가지 마세요 자동차 사고의 절반은 내 잘못이 아닌 다른 사람에 의해 사고가 나는 겁니다
      여기서 저가 자동차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뻔합니다 스스로 자동차를 사본적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아니면 아직 직장생활을 한지 얼마 안됐거나 학생입니다

  • @RageAgainstGOD
    @RageAgainstGOD 2 년 전 +4

    국내 운전 환경이 도심교통 위주인데도 불구하고 일본, 유럽에 비해 대형 차량이 선호되는걸 보면 차량에 대한 인식이 실용적인 부분보다는 사치품으로서의 가치를 크게 매기는것 같아 잠식이 생각만큼 빠르지는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중국 브랜드든 아니든 소형 전기차가 보급될때 전기차의 대중화가 일어날 수 있다는 부분은 공감합니다. 국내 시장보다도 유럽 시장에서 경쟁력이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minhwankim4521
    @minhwankim4521 2 년 전

    I agree with you!

  • @bbabam7428
    @bbabam7428 2 년 전 +1

    유익한 내용이네요. 한국 자동차 회사들이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구독 눌렀습니다.

  • @Maronang
    @Maronang 2 년 전 +8

    중국입장에선 전기차를 국가산업으로 밀고있으니 이런 발전속도가 당연한 수순이었을것 같다는생각도 듭니다.
    요즘들어 고가 전자제품이 아니고선 전자제품에선 made in china 아닌 제품이 드물어졌고
    중국산 공산품들의 퀄리티가 많이 올라왔다 싶더니 스마트폰주변기기와 같은곳에선 삼성엘지같은 대기업 ODM/OEM제품들보다 괜찮은 중국업체들 제품퀄리티가 더 좋습니다.
    전동킥보드업계에서도 정신나갈것같은 퀄리티의 중국산킥보드들이 널렸지만 세그웨이같은 경우는 국내생산 킥보드들과 비교가 불가능한 좋은퀄리티와 설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기아는 정신 바짝차리고 달려나가야겠군요.

  • @youngmanchake
    @youngmanchake 2 년 전 +47

    고급제품 소량 파는 기업도 무섭지만, 박리다매해서 시장을 지배하는 기업이 정말 무섭죠. 정부도 유념해야할 전기차의 미래양상입니다.

  • @user-dw3zl4el9p
    @user-dw3zl4el9p 2 년 전

    혹시 리튬이온배터리와 삼원계배터리의 하위관계를 알려주실 분 계시나요?

  • @user-ei6nb2fz3b
    @user-ei6nb2fz3b 2 년 전 +7

    우와....앞으로 렌트카 사업이.....

  • @user-fm4lu4ir9p
    @user-fm4lu4ir9p 2 년 전 +62

    오토바이 가격에 유지비 안들고 주차쉽고 시내용으론 혁명이네

  • @newretro1232
    @newretro1232 2 년 전 +66

    500만원이면 출퇴근만 하는 차로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 @user-kx4wh5ps3v
      @user-kx4wh5ps3v 2 년 전 +3

      그렇죠. 500만원이면 재산이 아닌 그냥 소비품인 가전제품 정도로 생각할수 있는 가격이니깐요.

    • @user-tj4me2ks5i
      @user-tj4me2ks5i 2 년 전 +3

      출퇴근에 장보기 까지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3

      지금도 경차나 중고차 타고 다니면 되는데
      왜 다들 bmw, 벤츠, 아우디 타고 다닐까요
      전기차도 똑같을껍니다

    • @user-kx4wh5ps3v
      @user-kx4wh5ps3v 2 년 전 +5

      @@umdarkssa6001 인식의 차이일뿐이죠. 차 가격이 천만원대가 넘어가면 재산으로 인식하지만, 차 가격이 가전제품의 가격이 되어버리면 인식이 바뀌게 되는거죠. 재산이라는 인식이면 남들에게 보이고 자랑하고 싶은 한국인들의 의식 때문에 좀더 괜찮은 큰차를 선호하는 것이고, 이게 쓰고 버리는 소비품인 가전제품으로 인식되면 굳이 비싼걸 살 필요가 없게 되는 의미죠.
      고로 전기차 가격이 죄다 천만원 이상의 고가품이라면 기왕 사는게 좀더 돈을 투자해서 비싼걸 사고 싶은 것이고, 앞으로 전기차가 몇백만원 정도면 살수 있는 초저가 제품이 되어버리면 그냥 소비제로 생각되기 때문에 굳이 비싼걸 살 필요가 없어지는것이죠.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1

      @@user-kx4wh5ps3v 지금도 출퇴근 용으로 경차 타고 다닐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위험하다고 경차 별로 안좋아해요
      차가 여러대 있으면 주차때문에 골머리고
      세금도 많이 나가고요
      제 생각에는 전기 자동차가 싸게 나와도 달라질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가솔린 차를 대체 하겠지만
      사람들은 크고 고급차를 선호할겁니다
      명품가방, 명품신발, 명품 옷을 찾듯이요
      그리고 전 중국차가 대중적인 인기를 끌기 힘들꺼라 생각합니다 중국과 민주주의 국가들은 사람의 가치가 다릅니다 중국에서 차량 불량으로 사고가 나면 쥐도 새도 모르게 무마시킵니다 하지만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무마시키는 것이 불가능 합니다
      수십억 수천억의 보상도 해야하기 때문에
      작은 회사 같은 경우는 파산합니다
      그래서 더 신중하게 차를 만들꺼라 생각합니다

  • @th-jx5gb
    @th-jx5gb 2 년 전 +2

    저 같은 경우는 지방에 살고 있습니다. 서울도 마찮가지겟지만 여기는 근거리 이동수단으로 경차를 굉장히 많이 이용합니다. 저희집같은 경우도 요즘 경차를 알아보고 있는데 홍광미니정도면 100%살거 같아요

  • @kens6878
    @kens6878 2 년 전 +38

    이야 500이면 당장 삽니다.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500보다 싼것도 있는데 왜 안삽니까?

    • @user-fw5re8bb7n
      @user-fw5re8bb7n 2 년 전

      보드 안전모 써야 되요 ㅋㅋㅋ

    • @penyoung2416
      @penyoung2416 2 년 전

      묻고 떠블로가, 유지비 1년동안 500

    • @user-eo1us2xc2v
      @user-eo1us2xc2v 2 년 전

      @@umdarkssa6001 없는데? 스쿠터말하나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user-eo1us2xc2v 스쿠터 말고 전기 자동차 인터넷에서 검색해 봐라 500미만 천지다

  • @cskem1
    @cskem1 2 년 전 +6

    난 모르지 ㅋㅋㅋㅋㅋ 빵터졌네요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user-ib6ff7sw7p
    @user-ib6ff7sw7p 2 년 전 +3

    가성비로 성장한 나라가 우리나라이니.. 맞는 말씀입니다! 싸고 좋으면 소비자는 씁니다.

  • @stlee8021
    @stlee8021 2 년 전 +6

    여기있는 사람들 아무도 무시하는 사람이 없으니 업계분들도 다들 제대로 대처해주었으면 하네요 현기차의 보다 높은 약진을 기대해 봅니다

  • @user-nx1ff5ul7o
    @user-nx1ff5ul7o 2 년 전 +8

    “난 모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한방

  • @ultexrock9194
    @ultexrock9194 2 년 전 +4

    몇년 전에 유튜브에서 봤는데 우리나라 중소기업에서 폭발하지 않고 성능 좋은 배터리를 개발해서 잠수함용으로 납품하는 걸 봤는데, 그걸 자동차용으로 쓰면 안될까 생각도 했었는데. 전기가 통하고 있는 도중에 날카로운 걸로 찢어도 아무 이상이 없더라고요.

  • @young...1936
    @young...1936 2 년 전 +5

    전기차도 그렇지만~
    시장이 커진다니 타이거
    중국전기차etf에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를 알겠네요.^^

  • @user-rt3ov7kz7w
    @user-rt3ov7kz7w 2 년 전 +3

    내가 쇠형님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이런 것 때문. 새로운 변화에 정신 번쩍 나도록 정기적으로 뒤통수를 쎄게 때려주심 ^^

  • @ReonHwang
    @ReonHwang 2 년 전 +5

    배터리는 무조건 리튬이온인 줄 알았는데 인식이 바뀌네요.
    저도 천만원 이하 저렴한 전기자동차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리튬인산철 배터리로 가능하네요.
    현대기아도 빨리 또다른 가능성을 인지하고 개발했으면 합니다.

  • @Genovese-mx4iw
    @Genovese-mx4iw 2 년 전 +9

    폭바 분산투자 현기 몰빵투자... 좀 걱정 된다
    또 중국 저렴이 전기차들 무시 할 수준이 아니네 스쿠터도 300 넘는대;; 500~600이면

  • @kt1293
    @kt1293 2 년 전 +1

    빅픽쳐 감사합니다.

  • @sjjeong6261
    @sjjeong6261 2 년 전 +1

    이렇게 또 사고가 넓어지네요~ 고맙습니다^^

  • @myomyo2013
    @myomyo2013 2 년 전 +4

    리튬인산철 베터리 기반 다마스,라보 대체 모델 뽑으면 되것네용.

    • @user-sh8ye8qb8k
      @user-sh8ye8qb8k 2 년 전

      제 생각이랑 같네요 ㅎㅎㅎㅎ
      그런데 그라인에서 다니고 생산중입니다.

  • @sinwookdo5083
    @sinwookdo5083 2 년 전 +27

    쌍용, 르노, 지엠이 이 차를 벤치 마킹해서 만들면 좋을텐데...

    • @user-ms9fy3iq3q
      @user-ms9fy3iq3q 2 년 전

      저기 말하는 차가 지엠하고 합작해서 만든거에요

  • @user-vt2fm4kq9x
    @user-vt2fm4kq9x 2 년 전 +2

    이번 반도체 사건으로 향후 중국 자동차
    상황이 어떻게 변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 @powerdolls4021
    @powerdolls4021 2 년 전

    전기차도 전기차지만,
    수동차에다 밧데리 2개를 장착한
    차가 가능할까욥??^^

  • @user-wg5zq1to2i
    @user-wg5zq1to2i 2 년 전 +10

    다이소에서 판매하겠다

  • @user-ir1yi3ss8s
    @user-ir1yi3ss8s 2 년 전 +12

    오토기어가 특별한 이유! 3-4년 전에 올려주신 영상들을 지금봐도 정보의 가치면에서 손색이 없다는 점. 신차 효과나 어그로 없이 오로지 정보와 강의력으로 정보를 전달하시는 쇠교수님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유튜브 알고르즘상 화제성이 있는 제목이나 어그로가 아니면 클릭이 많을 수 없음에도 이에 신경쓰지 않고 꼭 필요한 내용의 영상들을 제작해주셔서 시장을 제대로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시간이 지나도 가치를 잃지 않는 컨텐츠는 자동차 채널 가운데 오토기어가 유일합니다.

    • @user-xv3uv8ku6w
      @user-xv3uv8ku6w 2 년 전 +3

      제가 오토기어에 매료된 이유가 2016년 10월에 올려주신 드라이빙 센터에서의 BMW 히스토리 강의를 2019년에 보면서부터입니다. 보는 순간 딱 감이 오더군요. 이분이 찐이시라는게 ㅎ

    • @user-rt3ov7kz7w
      @user-rt3ov7kz7w 2 년 전 +1

      오토기어 지식들을 나만 알고 있게 너무 많이 알려지지 않았으면 할 정도로 소중한 채널입니다. ^^

    • @user-xu1jr8eg5u
      @user-xu1jr8eg5u 2 년 전 +1

      동감합니다. ^^

    • @TennessyKim
      @TennessyKim 2 년 전 +1

      👍❤

    • @user-gi4wb3uc2s
      @user-gi4wb3uc2s 년 전 +1

      대한민국도 한번 만들어 주시길...500 만원대.😛😝😜오픈카.

  • @user-rx6hp5jz3y
    @user-rx6hp5jz3y 2 년 전 +2

    반도체문제,주차문제,정비소문제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세요

  • @user-xt5bg4mo2i
    @user-xt5bg4mo2i 2 년 전

    수리하는 곳 많이 있나요? 부속공급은 원할하나요

  • @SeungHwan.88
    @SeungHwan.88 2 년 전 +15

    우링훙광~~~세컨카로 600만원이면 살만 할거 같다!!

  • @joonanipark7222
    @joonanipark7222 2 년 전 +49

    저렴한 전기차를 너무 사고싶습니다...

    • @thegreatsnowball3463
      @thegreatsnowball3463 2 년 전 +4

      외제차 대형차 과시용으로 타는 한국인들인데 저런 티코취급 받을 차를 싸니까 타겠다고? 니들 자식한테 중국 전기차 사줄까해봐라.. 포르쉐 타이칸 사달라고 하지.

    • @qaz75382
      @qaz75382 2 년 전 +4

      출퇴근용으로 살거같은데요?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qaz75382 지금도200만원대도 있는데 아무도 안타요 골프장에서나 타고다니지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thegreatsnowball3463 티코급 안전성 이면 다행이죠 지금도 저가격대 많지만 위험해서 안타고 다녀오

    • @umdarkssa6001
      @umdarkssa6001 2 년 전 +1

      @@voicestar4849 자동차 전문회사가 만드는 것인데 당연히 더 안전하죠
      미국 jd파워같은 자동차 안전성 테스트를 통해 오랜기간 경쟁을 한 전문회사와
      그냥 장난감 만드는 회사가 승차감이나 안전성, 내구성, 코너웍에 신경쓸 수 있을까요?
      아님 이런 기술이 있을까요?

  • @powerdolls4021
    @powerdolls4021 2 년 전 +1

    8:03 저는 돈만 있다믄 CEVO-C
    200대정도 대량 주문할 생각인데
    무슨 소리세욥?!!^^
    P
    R
    N
    3 D
    2
    L
    HIGHEST SPEED : 70 KM / H
    MAXIMUM MILEAGE : 4,000 KM
    MOBILE CHARGER

  • @user-zm2pm4fd8b
    @user-zm2pm4fd8b 2 년 전

    어디서 구입할수 있나요

  • @user-ij3rd3en3p
    @user-ij3rd3en3p 2 년 전 +6

    테슬라 포함 이외 메이커들이 이시장까지 신경쓸순없죠 ㅋㅋ

  • @jiangzhe9648
    @jiangzhe9648 2 년 전 +4

    125스쿠터보다 조금 더 비싸네요.

  • @user-eb7ol4nc8y
    @user-eb7ol4nc8y 2 년 전 +1

    저도 이미 차가 있는데 세컨카로 중국소형 전기차 살까 알아보는중입니다. 요새 생각보다 퀄리티가 빠르게 좋아지고 있어요. 물론 그것도 다 뽑기긴 합니다

  • @user-xf8xb4bw8q
    @user-xf8xb4bw8q 2 년 전

    주차장은 어디다설치할까요

  • @user-bq5ff4vl4v
    @user-bq5ff4vl4v 2 년 전 +8

    국내에 저런차나오면 산다

  • @hwanholee529
    @hwanholee529 2 년 전 +10

    한국 중견 기업이 만들어도 될듯 트위지를 사느니 저걸 사겠다

    • @user-sh8ye8qb8k
      @user-sh8ye8qb8k 2 년 전 +4

      지금 리튬인산철 배터리로 오토바이 생산중입니다.
      추후에는 도심형 시티카로 가지 싶습니다..ㅎㅎㅎ

  • @koreaalleycruise7843

    슈카월드처럼 쇠교수님이 보시는 세상의 인사이드를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양한분야의 얘기를 하는것도 재미있을꺼같습니다^^

  • @dragongolden8889
    @dragongolden8889 2 년 전

    자동차 전용도로 통행이 되는건가요? 현기도 마진안남는다고 경차는 전부 외주 처리 하는데.. 게다가 안전규정통과되는가도 문제일테고..

  • @Meoseum
    @Meoseum 2 년 전 +3

    언제 출시되나요
    6백만원짜리 하나 사면 동네나 시내용으로 딱이내요

  • @user-it9bv5lp7c
    @user-it9bv5lp7c 2 년 전 +3

    사실 어느정도 예상하던거, 제가 8년전에 중국 신장위구르 지역을 여행한적이 있었는데 전기차량과 전기오토바이가 메인은 아니지만 흔하게 다니는걸 보고 나름 충격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베이징도 아니었는데 심지어는 호텔에서 공항까지 타고가는 버스조차 전기차였다는것…

  • @user-kx6fw8ko6f
    @user-kx6fw8ko6f 2 년 전 +2

    우와 정말 좋은 차~ 저도 구매의사있음
    우리나라도 빨리 대응해서 싼 전기차 출고 했으면..
    근데 소비자도 문제 ㅋㅋ
    옛날 티코보다도 더 매리트가 있는것 같아요

  • @user-zy9vm8mw4x
    @user-zy9vm8mw4x 2 년 전 +2

    16:04 난 모르지.. 아 쇠교수님 빵터졌습니다 ㅎㅎㅎ

  • @wonhokang1884
    @wonhokang1884 2 년 전 +2

    한가지 우려스러운거는 싼만큼 많이 팔릴텐데 주차공간 도로환경 등등 문제가 생길거같네요
    중국이 공유자전거 사업하다가 자전거가 엄청나게 쌓여서 사람도 못지나다니고 이랬던 것처럼요

  • @Ah-Daehanminkook
    @Ah-Daehanminkook 2 년 전 +4

    저렴한 전기차 일이년에 한번씩 바꾸는 교체형차!
    사고나면 바로 즉사 보장.

  • @TV-pu4eb
    @TV-pu4eb 2 년 전

    누가 말씀하시는지 정보가 없네요. 중국 효율중시 전기차 우링홍광미니 말씀하시는분은 누굴까요?

  • @hnp-ox2ew
    @hnp-ox2ew 2 년 전 +1

    세보c타는데 300만원에 구입했네요
    출퇴근용으로 최고네요
    홍광도 나오면 구입하고 싶네요

  • @user-sd6ww7mr1j
    @user-sd6ww7mr1j 2 년 전 +4

    보조금받으면 0원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 @user-ow2cu7ri3r
    @user-ow2cu7ri3r 2 년 전 +26

    지금 이시점에서 꼭 필요한 핵심을 잘 짚어주셨습니다. 기술이란 누가 대중화를 먼저 이루느냐에 따라 좌우됩니다. 아무리 좋은 기술도 생산과 가격 조건을 맞출 수 없으면 일반인들에게 파급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저가형 자동차가 미래 전기차 환경을 바꿀 가능성이 가장 높고 이렇게 되면 최대한 저렴한 자동차 제조를 가능하게 해주고 화재로부터 위험도 거의 없는 리튬 인산철이 전기차의 주력 배터리가 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높다는데 동의합니다.

  • @huzhejin8662
    @huzhejin8662 2 년 전

    잘했어요

  • @CentralPark1
    @CentralPark1 2 년 전 +2

    보통사람들은 400km, 500km 달릴 일이 1년에 몇번안될텐데 너무 장거리에 쏠려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가 단거리형이 좀 나오고 그에맞춰 법도 좀 바뀌면 현재상황보다 훨씬 많이들 구매하게 되지않을까 합니다.
    역시 판도를 잘 보시네요 =b

  • @user-ix4hu5gf5h
    @user-ix4hu5gf5h 2 년 전 +3

    편의만 볼수 없는게 생명과 직결되는 제품이므로 휴대폰 고르듯 쉽게 결정할수 없을 겁니다.

    • @ultexrock9194
      @ultexrock9194 2 년 전

      저런 전기차들은 빠른 속도로 달릴 목적으로 만든 것도 아니고 기본적으로 내연기관하고 구조가 달라서 차대강성만 받쳐준다면 안전상에 큰 문제는 없을 걸로 보입니다. 기성세대들의 인식과 젊은 세대들의 인식이 또 달라서 중요하게 보는 관점도 차이가 날 거고요.

  • @user-uh1qz6yi4q
    @user-uh1qz6yi4q 2 년 전 +11

    중국을 마냥 무시 할 수는 없는 시대입니다.
    영화도 그렇듯이 B 급 시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user-pjw
    @user-pjw 2 년 전

    단점은 없나요?

  • @sangwoofather1090
    @sangwoofather1090 2 년 전 +2

    리튬이온 배터리가 가격이 더 싸질 수도 있죠. 리튬인산철로 가더라도 기술이 필요없는 대량생산 능력이 결정지을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