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조원의 적자에도 손정의 회장이 웃고 있는 이유 - 소프트뱅크 결산을 팩트체크 -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1. 12.
  • 일본거주 15년차가 일본인 와이프랑 같이 다양한 일본 정보를 투머치토크!
    - 참고기사 및 문서의 URL -
    cdn.group.softbank/corp/set/d...
    cdn.group.softbank/corp/set/d...
    news.joins.com/article/23626139
    www.newsis.com/view/?id=NISX20...
    news.sbs.co.kr/news/endPage.d...
    www.wework.com/ko-KR
    www.businessinsider.jp/post-1...
    ◆Info◆
    매주 월,수,토,일에 라이브 방송도 하고 있습니다.
    일본 사회・경제・기업・생활 등등에 대한 이야기를 투머치 토크!
    주말에는 일본에서 야외방송도^^
    1:1 카톡 메세지⇒ kakaoTV or 카톡에서 "박가네"를 검색→ 등록!
    (※ 답변은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
    ◆자기 소개◆
    ぱく家(박가네)︰日本の情報(일본 정보), 日韓夫婦(한일부부)
    ・오상:한국인, 일본거주 15년이상, 전 회사원, 일본어 네이티브 수준
    ・츄미코:일본인, 전 스튜어디스, 한국어 공부중
    ◆비즈니스 문의◆
    parkgane84@gmail.com
    ※개인적인 메일은 답장하지 않습니다
    ◆후원하기(투네이션)◆
    toon.at/donate/63679079637391...
    ◆팬레터등의 주소◆
    pf.kakao.com/_DGJxkxl
    위의 링크에서 플러스친구을 등록하시고
    저희에게 카톡을 보내주시면 사서함 주소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본경제 #손정의 #소프트뱅크

댓글 • 291

  • @ParkganeTV
    @ParkganeTV  4 년 전 +108

    저희 영상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에서도 화제가된 소프트뱅크의 적자결산에 대해 내용정리를 해보았습니다.(*‘ω‘ *)
    현지 발표때의 손정의씨 뉘앙스가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ω・`)
    생방송에서는 더욱 다양한 이슈를 진행하고 있으니 시간이 있으시면 놀러와 주세요('ω')
    그럼 시청자 여러분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박가네 오상,츄미코)

    • @sunnysunny-rx6ce
      @sunnysunny-rx6ce 4 년 전 +3

      야후재팬이 라인 합병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오늘 네이버주식이 떡상하네요
      이거 다음주 월요일에 뉴스 다뤄주실수있으신가요?

    • @leejinyoung7627
      @leejinyoung7627 4 년 전

      안녕하세요! 일본 회사에 내정을 받아, 이제 곧 일본으로 넘어갈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나이가 좀 되다보니(;;) 일본 내의 의료비에 대해서 궁금하더라구요. 일본 사보험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하고.. 일본에도 보건소가 있는지, 보건소는 싼지.. 등등 왠지 박가네라면 시원하게 이 문제를 가지고 말씀을 해 주실 수 있을 것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박가네에서 한 번 다뤄주실 수 있는지요? 항상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Mr2ee
      @Mr2ee 4 년 전 +1

      저 위워크에 입주한 회사에서 일해요. 사무실 환경은 최고입니다! 환경이 좋다보니 업무 효율도 좋고, 동종 업계 회사들과 협업 시너지 효과도 볼수 있고 파트너십 맺기도 용이합니다. 제 경험상 공유임대업 개념의 사업은 앞으로 더 많아질거라 봅니다.

    • @user-lr2hl5et3o
      @user-lr2hl5et3o 4 년 전

      한국의 대다수 언론은 fake news로 국민을 개 돼지로 호도하고있는 실정임에 답답한 심정입니다.

    • @generationnew3185
      @generationnew3185 4 년 전

      이런 곳에 토착왜구가 숨어 있기도 하죠... 물론 박가네님은 토착왜구가 아니죠.

  • @seinsk2135
    @seinsk2135 4 년 전 +31

    박가네 영상을 들으면 기래기들 뉴스에 휘둘리지 않고 올바로 바라볼 수 있게 되어 좋군요.

  • @woodkeep7
    @woodkeep7 4 년 전 +103

    512조원 자산중에 7조 까졌다고 망하면 세상에 안망할 기업 없죠. 한국 언론은 그냥 거르는게 답 ㅎㅎㅎ

  • @user-yk6mk5vr5f
    @user-yk6mk5vr5f 3 년 전 +3

    매번 방송 준비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실 것 같아요 덕분에 좋은 컨텐츠 잘보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 @hojongkwak
    @hojongkwak 4 년 전 +7

    볼 때마다 해박한 설명 대단하십니다. 전달력도 좋으시고 너무 재미있게 방송하세요~~^^

  • @cloudnine49
    @cloudnine49 4 년 전 +91

    컵에 물이 반 밖에없네.
    컵에 물이 반이나 있습니다.

    • @user-zg5np1xt8i
      @user-zg5np1xt8i 4 년 전 +3

      컵에 생수가 반밖에 없네.
      컵에 이온음료가 반이나 있습니다.

  • @kimjunho9807
    @kimjunho9807 4 년 전 +1

    좋은 내용이네요.감사합니다.

  • @outsideworld1004
    @outsideworld1004 4 년 전 +18

    한국은 이미 뉴스가 아니죠.

  • @greatlee7639
    @greatlee7639 4 년 전 +2

    여기는 확실히 팩트만 잡아주시는거 같아서 좋습니다. 구독할게요

  • @skybull
    @skybull 4 년 전 +11

    16:43 결론

  • @sun0042
    @sun0042 4 년 전 +1

    정말 좋은 동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 @youngjeon7872
    @youngjeon7872 4 년 전 +3

    몇편을 봤는데 귀에 쏙쏙들어오게 말을 신기하게 잘하네요 잘보고있어요

  • @andus553
    @andus553 4 년 전 +1

    일본 경제지식이 재밌어서 항상 잘보고있는데 댓글 첨달아보고 ㅋㅋㅋ오늘 소뱅영상은재밌네용ㅋㅋㅋㅋ

  • @Chobom
    @Chobom 4 년 전 +35

    하여간 한국이나 일본이나 크게 보는 제대로된 경제뉴스가 없음 지엽적인 부분만 강조해서 뉴스 때리는..

    • @hinaosikko
      @hinaosikko 4 년 전 +9

      그게 팔리는 뉴스니까 그런거에요 사람들은 자극적인걸 좋아하니까

  • @WildFireXX
    @WildFireXX 4 년 전 +6

    1:00 7조원 손해보고 500조 투자할 수 있는 자본이 남앗다던데..

  • @muwooyaho
    @muwooyaho 4 년 전 +11

    나도 소뱅이 고작7조정도로 휘청한다길래, 그동안 그정도로 힘들었나? 싶었는데 역시나..

    • @user-hk9mg5ru4g
      @user-hk9mg5ru4g 4 년 전

      단기적인 손실일지 앞으로도 손실이 지속될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ㅠㅠ 답이 없는 사업은 손정의가 그냥 손절하면 좋겠습니다.

  • @traveller1220
    @traveller1220 4 년 전

    들을때마다 느끼지만 말잘하시네요. 논리력도있고

  • @user-kh4qm4ih4p
    @user-kh4qm4ih4p 4 년 전 +6

    당신들 방송은 진짜 인 것 같다

  • @krrgrr315
    @krrgrr315 4 년 전 +7

    위워크 말만 그럴싸하지 땅 쪼개서 파는 기획부동산
    쉐어 하우스랑 머가 다른지를 모르겠음
    아이디어말고 어떤 기술적인 진입장벽이 세워져 있는지도 모르겠고
    위워크에 경영권 확보를 위해 주식매수만으로 몇조 더 투입하고
    그것말고도 운영자금을 더 투자할거라고 하는데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아닐지..
    공유경제란거 말로는 그럴싸한데 에어비엔비나 우버정도 말고는..
    그건 그렇고 재팬야후랑 라인이랑 합병 기사가 떴는데
    일본쪽 반응과 분석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 @user-gv1km3cl4h
      @user-gv1km3cl4h 4 년 전

      뭐 혁신이라고 하면 대부분 기술 혁신을 먼저 떠오르지만
      인식과 해석의 변화를 끌어내는 것도 혁신이라 생각합니다.
      위워크도 지켜봐야겠죠.

  • @user-zh5wl3xy9i
    @user-zh5wl3xy9i 4 년 전 +9

    결국 올해 중간 결산 결과 4조가 남은거군...

  • @user-qc9jk7lz2v
    @user-qc9jk7lz2v 4 년 전 +5

    손정의는 길게 보고 투자함

  • @user-bw9fw6ku4h
    @user-bw9fw6ku4h 4 년 전 +7

    알게 모르게 어디서 본 스포일러 나왔군요. ㅋㅋㅋ
    설명하는걸 병 주고 약 주고 했다는 식으로 했다는거군요. ㅋㅋ

  • @user-vl8vd4pw3p
    @user-vl8vd4pw3p 4 년 전 +1

    구수한사투리➕keypoint !!!귀에쏙쏙들어온다!!!일본에서썩기엔???너무아깝다🙇‍♀️

  • @user-kh8lm9oi9d
    @user-kh8lm9oi9d 4 년 전 +25

    Wework의 문제는 자산가치 하락입니다. 투자에 의해서 적자가 나는 사업이란걸 다들 압니다.
    그러나 투자한 만큼 자산은 늘어나야하는데 자산가치 하락으로
    손정의 불패신화가 깨어진다는 우려를 말하는겁니다.
    쿠팡도 지금 영업방식은 많이 팔릴수록 적자가 날수밖에 없습니다.
    말도 안되는 저가 정책은 다른곳을
    무너지게해서 독과점후 가격을 올릴 생각이라 이 영업방식이 계속 유지해야하는데 이 머니게임이 쿠팡에게 유리하지 않습니다.
    손정의 불패신화가 깨어진다면
    소프트뱅크가 어찌 될까 궁금합니다.
    제왕적 오너의 장점은 신속하고 굳건한 경영인데 신화가 깨진다면
    아마도 철웅성이였던 소프트뱅크도
    균열이 나지 않을까요^^

  • @minhkim9438
    @minhkim9438 4 년 전 +8

    사업적자가 문제가 아니라 더 큰 문제는 위워크의 투자금 평가가치하락으로 인한 손실이 더 엄청나고,
    그로 인해 발생할 비젼펀드2호의 자금 모집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게 더 문제겠지요..

  • @user-ko9tb8zb1z
    @user-ko9tb8zb1z 4 년 전 +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pinetreehi6094
    @pinetreehi6094 4 년 전 +1

    사무실 공유경제는 한국에서 30년 전에 나온 비지니스 모델여요.
    90년대 사무실 얻어서 그런식으로 쓰고 그런적이 있었는데.
    비지니스모델도 회귀하고 그러네요.

  • @railman275
    @railman275 4 년 전 +1

    국내도 소호사무실이라고 존재하죠 아직은 집 월세 정도라 비싸게는 느껴지더군요

  • @FactoryNo.592
    @FactoryNo.592 4 년 전 +34

    우리나라 경제뉴스는 믿을게 못돼요....
    너무 주관적인 해석이 많아서;;;

    • @TheKevJung
      @TheKevJung 4 년 전 +6

      해외/타사 기사 복붙하면서 뭔글인지 읽어보지도 않고 자극적인 제목짓는게 주업무

    • @uhh487
      @uhh487 4 년 전 +5

      거기에 정치성향. 이념성향등이 끼는 경우들이 많아서 소설들이 되는듯.

  • @user-qd9qq4po9o
    @user-qd9qq4po9o 4 년 전 +44

    오늘의 교훈: 나이들고도 잘생긴 사람보단 머머리를 믿어라... (오상 믿습니다 츄멘)

  • @happygo88955
    @happygo88955 4 년 전

    good 👍

  • @candleproducer3106
    @candleproducer3106 4 년 전 +26

    몇십년전에 한국에도 있었음.
    손정의가 투자 하니까
    음,,,,,

  • @scottchoi2720
    @scottchoi2720 4 년 전 +3

    11:00 쪼매난게 36억에 팔렸는데, 실패는 아니죠.. (Green Desk). 그리고 손정의 전에도 여러 투자있었고, 시작하는데 150억 1/3띵 해주는걸로 투자받았는데 개거지로 시작해서 약친게 아님. 손정의 선배님은 왠만해선 일찍 투자 안함.

  • @HolyDragon89
    @HolyDragon89 4 년 전 +4

    잘볼게요~ 더 번창하세요

  • @DH-ln5ql
    @DH-ln5ql 4 년 전 +8

    겨우 7조 가지고ㅋㅋㅋㅋ. 소프트 뱅크 뒤에 있는 투자자들이 아랍 석유부자임.

  • @deste-gu2ou
    @deste-gu2ou 4 년 전 +1

    문제는 미래 AI를 보고 투자 했는데이게 1~2년 사이에 오면 대박 이지만 IT 버블 처럼 15년 뒤에 오면?? 그냥 허드슨강 가는 거.. 시장 분위기는 약간 부정적인데.. 다음 분기마저 적자 나오면 음...

  • @sunnysunny-rx6ce
    @sunnysunny-rx6ce 4 년 전 +5

    이거 내용이 좋아서 공유 많이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충신이 되는것인가

  • @coldskys
    @coldskys 4 년 전 +13

    위워크는 상장시 손정의씨가 생각한 시총하고 증권시장에서 생각한 시총의 갭이 커서 상장을 포기한거 아닌가요? 그게 문제가 된걸로 알고 있는데요. 혹시 이 문제도 알고 있으시면 한번 다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cottchoi2720
      @scottchoi2720 4 년 전 +1

      상장하고 말고는 손정희씨가 결정하는게 아닙니다. 이사회 회장이 이 때까지 뉴먼이었고, 5명의 구성원중에도 손정희씨는 없어요. 마크 슈왈츠라고 65세 할배가 전담하는데, 손정희 씨는 이 할배한테서 보고서 받는겁니다. 이분들이 모여서 하자말자하는거죠. 여기서 뉴먼이 지 회사원들 좆깐거 터지고, 전용기에서 대마하다 걸리고, 별의별 좆같은거에 돈 흥청망청 투자하거나 사비로 쓴거 상장할 때 조사하면서 다 들통나서 좆된거임. 그래서 상장 포기하고, 이사회 회장직 나오라고 뉴먼 골든파라슛태운거임.

    • @coldskys
      @coldskys 4 년 전

      @@scottchoi2720 아 그렇군요.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그럼 상장철회는 뉴먼의 모럴헤저드의 문제로 결정된거군요. 시총하고는 상관없는? 그럼 회사 정비하고 금방 성장에 들어 가겠네요?

    • @scottchoi2720
      @scottchoi2720 4 년 전

      @@coldskys 로드쇼 하는데 좀 걸릴거예요. 뉴먼 뺀다고 자산가치 ㅈㄴ내려서 (1/5정도) 다시 상장 가능은 할건데, 저번 로드쇼에서 들통난 비지니스모델 등 다 점검 다시하겠죠, 이사회장이 다르니깐요 이제. 제 생각엔 아마존같은 큰 회사도 콘트렉트 잡고 있으니깐 비지니스 모델을 제대로 다시 점검하면 다시 반등할 기회는 있다고 봅니다. 위워크나 위워크의 모회사 We Co가 투자를 ㅂㅅ같이 했어요. 다 확 물갈이 해야합니다. 그리고 상장다시.

  • @user-bi5di8oi7b
    @user-bi5di8oi7b 4 년 전

    손정의님 성실함 존경

  • @tabbytaxi
    @tabbytaxi 4 년 전 +1

    위웤..여의도.. 시리얼 있었으면..좋았을텐뎅.. 힛

  • @ktm0228
    @ktm0228 4 년 전 +1

    어제자 날짜로 소프트뱅크가 라인 매수를 검토중이라는 기사가 나왓네요. 현재도 페이페이등 일본내 핀테크시장을 주름잡겟다는 기세지만 만약 라인까지 사버린다면... 거의 독점하는 수준까지 이를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user-xl7tx5ym3k
      @user-xl7tx5ym3k 4 년 전 +1

      흠 네이버 입장에서는 라인 팔아 버리면 엑시트 잘 하는 거임.잘 키워서 잘 팔은 거지.라인 지금 10-12조 정도 봐주는데 만약 저걸 팔았다고 생각해 보삼.현재 매출 이익이 나는 것도 아니고 딱 점유율만 자랑거리임.

  • @user-jx3ee7ue2s
    @user-jx3ee7ue2s 4 년 전 +3

    전 소뱅계속 믿고 물타기도전중

  • @user-nb3kl3jr7t
    @user-nb3kl3jr7t 4 년 전 +23

    아직총알 157조인가 있다고 7조날린거 걱정없다던데 ㅋㅋㅋ

  • @user-BigshortGO
    @user-BigshortGO 4 년 전 +1

    저도 그렇게 생각함 손정의 회장은 단기적으로 본게 아니라 장기적으로 투자를 한 것.

  • @user-yn2cs5bu5m
    @user-yn2cs5bu5m 4 년 전 +14

    슈카월드와 같은 주제 리뷰인데 훨씬 딥하고 정확한듯.. 슈카형은 요즘 너무 바쁜가봐.. ㅜ.ㅜ

    • @bkh765
      @bkh765 4 년 전 +4

      아무래도 한국 일본 소식 둘다 접하기 때문아닐까요?

    • @porco9060
      @porco9060 4 년 전 +6

      두사람이 보는 시각이 다른거죠~
      박가네는 아직 별 타격이 아니라는 점을 부각한 것이고 슈카는 손정의 투자대상에 대한 전망에 대한 회의론을 언급한거죠~~

    • @znzndas
      @znzndas 4 년 전 +2

      여기 동영상은 손정의가 약을 어떻게 쳤나에 관한것이고 슈카는 시장 반응 이야기. 전체 주가 오를때 소프트뱅크만 고점 대비 주가 많이 내려갔고, 영어권 뉴스 봐도 비관적인 뉴스 초점 이었음. 개인적으로는 매우매우 소량이지만 소프트뱅크 주식 가지고 있고 손정의를 계속 믿어 보자며 자가 최면 중 ㅋㅋ

    • @skyinthe908
      @skyinthe908 4 년 전

      @@porco9060 긍정적으로 얘기하지 않았나요? 흠 기억아 선명히 안남

    • @user-iy5du9xg4u
      @user-iy5du9xg4u 4 년 전

      다른 유투버 비교는 왜하지? 당장 벤처회사 상장건도 안나왓는데 딥하고 정확하다니 ㅋㅋㅋ 걍 보는 유투버 칭찬만 하세요

  • @user-lr5vs7dd6d
    @user-lr5vs7dd6d 4 년 전 +2

    ㅎㅎㅎ 영상 잘봤습니다

  • @m3m5pk
    @m3m5pk 4 년 전 +6

    3:40 초 저건 미생에서 나온거 “이란수출건”
    비리 내용편 비슷하게 나옴 ㅋㅋㅋㅋ

  • @asdf-mc5gx
    @asdf-mc5gx 4 년 전 +8

    7조 가지고 망하진 않겠지만 신뢰를 잃게되는 계기 비전펀드 몰락의 시작이 될수는 있겠지

  • @user-jx3ey6hg8q
    @user-jx3ey6hg8q 4 년 전 +17

    애초에 재벌을 걱정하는게 이상한거지

  • @kgb8h5
    @kgb8h5 4 년 전 +11

    근데 함정이 14년만에 적자라는거임 ㅋㅋㅋ 다른기업들 보면 적자 엄청많은 기업도 많은데 14년만에 적자라면 .. 대단한거임 그리고 사업은 내려갈때가 있으면 올라갈수도 있음

    • @dualduel2
      @dualduel2 4 년 전 +1

      개미는 열번에 한번 잃는 것으로 망하던데
      손형은 괜찮겠죠?? 판돈도 역대 최대인것 같은데 ᆢ

    • @kgb8h5
      @kgb8h5 4 년 전

      imaginE Mint 전 손회장님이라면 아마 괜찮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전 기업의 실적이 아닌 사람을 보고 투자한다면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결국 기업도 사람이 운영하는거라 실리콘밸리의 폴그레이험 은 사람을 보고 투자한다 했죠 손회장님 정도라면 아마 .. ,충분히 누구라도 ㅋㅋ 괜찮을거라 생각하지만요

    • @user-kq3ls4zx3k
      @user-kq3ls4zx3k 3 년 전

      4조 흑자라는데 ?

  • @user-mr4vz4np9o
    @user-mr4vz4np9o 4 년 전 +5

    오늘 라인하고 야후자판 합병 이야기 봤는데 그 썰도 부탁합니다~

  • @eiei1008
    @eiei1008 4 년 전 +1

    오상좋아 츄미코넘모좋아~

  • @MrLikewind
    @MrLikewind 4 년 전 +18

    당장 소뱅에 무슨 문제가 있다보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그보다 우려는 이제껏 투자만하면 성공했던 손정의가 ai에 꼿혀서 엄청난 금액을 투자중인 우버를 비롯한 회사들이 예상보다 훨씬 낮은 가치가 책정들이 되서 손정의 투자가 실패하고 있는 부분이죠
    실제 손정의는 앞으로는 5-7년안에 순익을 볼수 있는 회사만 투자했다 밝히면서 자신의 투자 실책을 스스로도 인정하는 말을 했고요
    손실 자체보다 손정의 투자가 실책이 나왔기에 우려들이 있는것이지요

    • @GGOOMAR
      @GGOOMAR 3 년 전

      투자만하면 성공했다뇨? 옛날부터 실패한게 얼마나 많은데... 손정의 투자법은 유망한데 위험한 기업들 많이 사서 한 두개 대박터지는걸로 다 커버치는 식으로 투자해왔습니다.

  • @scottchoi2720
    @scottchoi2720 4 년 전 +3

    7:46 참고로 클라라 남편이 총괄하는 위워크 한국지사입니다 ㅋㅋ

  • @user-kp3iw2eh7k
    @user-kp3iw2eh7k 4 년 전 +2

    제대로 알려줘서 감사합니다.

  • @submarine2580
    @submarine2580 4 년 전 +2

    유익하게 잘 봤습니다. 누구나 생각하는 투자 라면 모두 부자가 됐겠지요 . ^^

  • @Old_Jeans-_-
    @Old_Jeans-_- 4 년 전 +1

    6:51메모 다시보기

  • @csjjin2010
    @csjjin2010 4 년 전

    영상에서 말씀하신 것 처럼 기업 오너가 당연히 리스크 와도 괜찮다는 식으로 말하겠죠 그럼 덴져러스한 상황이니 빨리 매각하세요 투자자 여러분이라고 할까요.. 비전펀드1 참여했던 해외자본 다 손절했다던데... 그런 부분을 짚어주셨다면 더 객관적이지 않았을까 싶어요

  • @han_kki_man_du
    @han_kki_man_du 4 년 전 +2

    편집 수고했어요 오상~

  • @BlackFlameKOR
    @BlackFlameKOR 3 년 전 +1

    아.. 코로나 전이구나

  • @genchicken
    @genchicken 4 년 전 +1

    랴 리건!

  • @blue789x2
    @blue789x2 3 년 전 +1

    기업결산 1년에 4번 나온다. 상식이다. 소프트뱅크 이번에 자사주식 구매는 치명적이다. 웃기는 쓰레기 뉴스같으니라고 ....
    불룸버그봐라 ARM분할매각한다고 --- 다음분기는 종업원감축으로 갈거다. 이거밖에 수가 없다. 기업구조가 새로운 기술개발이 아니고 투자로 바귄지 10년이 넘고 결국 손실의 연속이다.

  • @vintorezvss3554
    @vintorezvss3554 4 년 전 +6

    おはよございます!

  • @uhh487
    @uhh487 4 년 전 +7

    유투브에서도 국뽕에 취한 유투버들인지. 정치이념유투버들인지... 손실분만 그대로 받아와서 만들어댄듯. 일본 언론들뿐만 아니라 한국언론들도...

  • @kbzkbz2000
    @kbzkbz2000 4 년 전 +2

    일본이 수출부진과 적자에서도 버티는 이유가 금융업에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고 수익을 내기 때문이죠.

  • @TV-dc1gz
    @TV-dc1gz 4 년 전

    ㅎㅎㅎ

  • @user-jy2zr2ox4s
    @user-jy2zr2ox4s 4 년 전 +27

    적자나는일을
    하진않겟죠..
    데이터 팔아먹는일을
    절때 안망함ㅋㅋㅋㅋ

    • @user-xf7kl8ej7y
      @user-xf7kl8ej7y 4 년 전

      호구 고객이 있듯이 호구 펀드 기관도 많으니까요

  • @pillkeemin7350
    @pillkeemin7350 4 년 전 +10

    위워크 한국대표가 여배우 김수현과 결혼한다고 했던 것 같던데..

    • @scottchoi2720
      @scottchoi2720 4 년 전

      클라라 입니다. 벌써 했습니다

    • @joo6534
      @joo6534 4 년 전 +1

      @@scottchoi2720 김수현이 맞습니다

  • @han_kki_man_du
    @han_kki_man_du 4 년 전 +2

    유료 구독자 신청 어디서!! ㅠㅠ

    • @han_kki_man_du
      @han_kki_man_du 4 년 전

      찾았다!! 안드로이드폰 또는 컴퓨터 크롬접속으로 가능하네요^^

  • @user-kp3iw2eh7k
    @user-kp3iw2eh7k 4 년 전 +3

    코메디를 썼는데.... 잔혹극으로 읽었네... ㅎㅎㅎ

  • @user-xz3jp5xq3x
    @user-xz3jp5xq3x 4 년 전 +4

    와 워워크보다 알리바바 위주의 포트폴리오가 더 위험할수도 있을듯? 지금 중국 지방은행 파산하고 분위기 심상치 않은데 알리바바 시장가치가 저걸 과연 유지할지....

  • @ysj0928
    @ysj0928 4 년 전 +1

    いつも拝見しております。マジ驚くぐらいお話が旨いですね。今日も大変勉強になりました。ファイト!!です。

  • @hanpyulkong3676
    @hanpyulkong3676 4 년 전 +21

    소프트뱅크는 프로듀스101 재팬의 스폰서중 하나입니다.

  • @user-ct6mi3rq2j
    @user-ct6mi3rq2j 4 년 전 +1

    혼돈이다

  • @nts6759
    @nts6759 4 년 전 +11

    위워크고 우버고 조만간 수익이 나면 다행이지만 손실 계속 발생하면 주식 날아가는 건 순식간이죠.
    저 회사들이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고 파이 선점 하는 싸움 하고 있는 중 인데...

    • @syoungoh951
      @syoungoh951 4 년 전 +1

      그니까 돈으로 하는 총알싸움인데 그 총알대주는 사람들이 세계제일의 부자입니다만?
      이건 손정의 회장이 얼마나 능력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인듯

    • @user-qh5xh9xe5n
      @user-qh5xh9xe5n 4 년 전

      위워크는 단순 부동산 임대업. 다른 테크 기업들과 비교하는 건 무리 아닐까요?

  • @vmflap
    @vmflap 4 년 전

    위 워크는 좀 땡기긴 한다.

  • @mathadmission1742
    @mathadmission1742 4 년 전 +3

    역시 기레기 말은 반만 믿으면 됨.

  • @user-wm8zt5iv8o
    @user-wm8zt5iv8o 4 년 전

    쿠팡의 적자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건가요?

  • @viatorbusiness
    @viatorbusiness 4 년 전 +1

    슈카월드만 있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좋은 채널이 또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 @nannana777
    @nannana777 4 년 전

    핵심은 마지막 10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u9bd9sc2t
    @user-cu9bd9sc2t 4 년 전 +5

    손아재는 몇 수 앞을 보는거야

  • @DevilGate.ChertovyVorotaCave

    손정희가 수잇을 내면 일본 경제에 어떤 영향를 미칠까요?

  • @hbsci0204
    @hbsci0204 4 년 전

    위워크 사업 하려면 시골로 가야되는거 아닌가? 지자체 지원도 받고 지역 경제에 이바지도 하고. 그럼 투자비도 최소한으로 할 수 있으니 수익성도 좋겠네

  • @scottchoi2720
    @scottchoi2720 4 년 전 +8

    6:05 오상. Softbank가 일본에서 돈 번건 아니지. 비전펀드는 거의 외국 자본이고 그걸로 투자한건데.

  • @mi_na_mi
    @mi_na_mi 10 개월 전

    ❤😂

  • @eh2671
    @eh2671 4 년 전 +7

    이번 건은 오상이 너무 긍정적을 해석한거 같아요. WeWork의 손실은 장기적이 될거라는 예측이 많습니다. WeWork의 수익이 늘려면 기본적으로 오피스 가격이 올라야합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오피스 부동산 가격이 장기적으로 하락할거라는 예측이 우세한 상태이고, 부동산이 떨어지면 스타트업등 회사들이 굳이 WeWork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유인이 떨어집니다. 함께 있으면 영감이 떠오른다고는 하지만 그거야 말그대로 'Bonus'개념이지, 기업의 가장 중요한 문제중 하나인 비용에 있어서 매력이 떨어진다면 WeWork의 사업모델 자체가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건 CEO개인의 문제와 전혀 다르게 되지요. 작은 업체를 운영하는 저조차도 WeWork의 공유오피스가 더이상 매력이 없습니다. 제한적인 예를 들자면, 선릉역 주변에 번듯한 빌딩 사무실에 1년 임대료 무상이 넘쳐나는데 굳이...?
    또한 소프트뱅크의 후반부 약팔기는 오상의 해석도 맞을수 있는데, 사실 시장에서는 소프트뱅크가 잘해서 가치가 올랐다기 보다는 환율 or 미중 경제전쟁에서 국제 투자자들이 안정투자자산을 찾다보니 일본 엔/일본회사 주식에 투자하는 파도를 탔다는 해석이 우세합니다. 오히려 굳이 '태풍을 강조하는' CEO의 정치적(?) 스탠스를 좀 더 해석해보는 부분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 @eh2671
      @eh2671 4 년 전

      그런데 혹시 학고 나왔어요? 학교에서 비슷한 후배 하나 본거같에...

    • @sunnysunny-rx6ce
      @sunnysunny-rx6ce 4 년 전

      울산고라고 했습니다

  • @user-oh8hp4wz9u
    @user-oh8hp4wz9u 4 년 전 +1

    근데 그런건 누구도 함부로 가늠할수 없지 않나요..과거에 망한 일본 기업들 보면 망하기 직전까지 허허실실로 연명하다가 걷잡을수 없는 상황에서야 이실직고를 하던일이 많았잖아요..속을 알수없는 일본식 설정이 많은데..그때도 박가님 같은 다른 방식에 해결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결국 망하더군요..제가 볼때 속사정은 본인들이 더 잘아는법..우리나라 전쟁나는지 안나는지는 미군 가족이나 미국 시민들 수송시키면 알고..일본 기업이 망하는지 아닌지는 언론에 안터뷰가 많으면 이상이 있다는 증거라더군요.

  • @user-ep7dy9oz8j
    @user-ep7dy9oz8j 4 년 전 +1

    감기로 골골하시면서 뭔 편집을 이리 열심히 하셨어요ㅠㅠ 오늘, 내일은 푹 좀 쉬시길!

  • @user-es1ej3tx8m
    @user-es1ej3tx8m 4 년 전 +3

    한국에 미래에셋대우 박현주가 손정의 따라하던데...

    • @user-gm1kl4ds5x
      @user-gm1kl4ds5x 4 년 전

      현주형 관강사업에 오지게 투자하고있지 않나요?

    • @Only_Strength
      @Only_Strength 4 년 전

      아니이양반아너몇살이야자살 ㅇㄷ

    • @user-es1ej3tx8m
      @user-es1ej3tx8m 4 년 전

      앞으로 계속해서 두터워질 중국 중산층들의 호주머니를 노리는듯

  • @user-lb1nq3pi4f
    @user-lb1nq3pi4f 4 년 전

    지금 소프트뱅크주식 살시기네

  • @thismachine6436
    @thismachine6436 4 년 전

    적자가 났는데 웃고있어요

  • @user-kq6gd8yo6q
    @user-kq6gd8yo6q 4 년 전 +4

    아무튼 우리나라 찌라시 언론들...금방 소뱅 망할듯이 기사 쏟아내더니.. 결국 이면엔 이런 사실이 있었구만...수박겉핥기 기사들 그냥 걸러야...

  • @dnfkxpddl
    @dnfkxpddl 4 년 전 +1

    왜 전파가 안터지나 이기회에 5g 에 몰빵좀하지

  • @user-uy2kz2lw1m
    @user-uy2kz2lw1m 3 년 전

    쿠팡 투자는 상장만으로 55조의 절반이상 번걸로

  • @user-kq8gq8pj5k
    @user-kq8gq8pj5k 4 년 전 +19

    손정의 투자 방식 보면.... 거의 필승 법임.
    망할 수가 없음. 투자해서 싸움 붙이고, 계속 무한 투자하다가 시장 못 먹으면, 투자한 기업 먹이면서 이긴놈 주식 먹는데.
    결국 손정이는 시장 독점하는 회사 먹어 파는 거.
    우짜든 시장 먹어서 독점 만들어서 기업 가치 올려서 파는데. 자본으로 밀고 들어오는 데 우짜 막으.
    영업 이익은 나중이고 일단 시장 점유율... 독점...

    • @krrgrr315
      @krrgrr315 4 년 전 +3

      글쎄요 어쨌든 펀드자금을 운영하는건데
      지속적으로 수익성이 낮아지기 시작하면 돈줄이 남아 날지..
      한번 회의적인 시선을 받기시작하면 순식간이죠.
      시장 지배력이란게 생기기까지 긴 시간이 걸리는데
      펀드투자자의 손정의에대한 절대적인 믿음이 지속되야 가능하겠죠

    • @user-hk9mg5ru4g
      @user-hk9mg5ru4g 4 년 전 +1

      필승법은 아니죠. 돈이 거의 무한대로 있어야 하고 시장을 독점하더라도 해자가 강해서 신규 진입자가 없어야 가능합니다. 근데 위워크나 우버같은 사업에 해자가 있는지는 불명확하죠. 전 손정의가 기업을 인수할 때 워렌버핏처럼 최대한 싸게 인수했으면 좋겠네요. 싸게만 매입한다면 실패하더라도 덜잃으니까요.

    • @user-bj4pn3vk9n
      @user-bj4pn3vk9n 4 년 전

      @@user-hk9mg5ru4g 해자는 강하겠죠 쿠팡도 그렇고 결국 규모 매출이 커지면 규모의 경제만으로도 신규투자자를 막을수있을듯 지금처럼 다분화되있을때가 쿠팡같은 괴물기업 키우기 좋은거죠 독점기업있으면 끼기힘들걸요

  • @Kidojp
    @Kidojp 4 년 전 +9

    소뱅 걱정은 정말 쓸데없는 걱정임 ㅉㅉ 걱정하는애들은 정말 아무 생각없는애들임

  • @user-pn2oq4wc3m
    @user-pn2oq4wc3m 4 년 전 +2

    일본 메이저 기업 M&A(인수합병) 이야기도 궁금하네요.

  • @wowowow7694
    @wowowow7694 4 년 전 +1

    저정도 돈 없어도 웃을 수 있는 사람이니까 웃는거지

  • @user-djvud
    @user-djvud 4 년 전

    소프트뱅크에 얼마나 투자 하셨어요?

  • @Kk8rmot
    @Kk8rmot 4 년 전 +1

    그런 상황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소프트뱅크의 가치를 평가할수가 없기때문에 수익이든 손실이든 의미가 없습니다. 아직다 상장도 안한 회사들에 투자해서 나는 3조에사서 5조라고 장부에 써논게 2조수익이요?? 위워크. 우버 등 그렇게 주장하며 기업공개하려다 실패하니까 수익 악화인거죠. 자산 대부분이 저런식이라.. 위기는 맞습니다. 앞으로 적자를 방치않겠다고 해서 쿠팡도 난리입니다. 쿠팡매출 쭉 빠질겁니다..이제 현질해서 광고빨.등등으로 매출올리기가 불가능합니다..전부 그런식이죠. 소프트벵크 투자된 회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