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Who Have Never Been in the Real World (ENG) l K-web drama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6. 24.
  • People Who Have Never Been in the Real World
    #K-web drama #drama #webdrama
  • 엔터테인먼트

댓글 • 7K

  • @PICKGO
    @PICKGO  년 전 +772

    사회생활 잘 하는 애들 특: bit.ly/3OjuIk5
    인스타그램
    픽고 PICKGO instagram.com/pick_go_
    정우(이충곤 배우) ​instagram.com/c___k___lee
    윤상희 과장 (김중돈 배우) instagram.com/_________don
    민아(정구현 배우) instagram.com/leonuna_a

    • @G_5204
      @G_5204 년 전 +181

      맨위 링크 유튭 다른 영상인줄알고 들어가다가 낚였다ㅋ

    • @myjoo8317
      @myjoo8317 년 전 +12

      픽고 정말로 마지막에 나오는 ost 안 알려줄거에오? 나 궁금해 미쳐 🫠

    • @songsongslovehouse4019
      @songsongslovehouse4019 년 전 +6

      ​@@myjoo8317 아 ㄹㅇ

    • @Cashflow_maker
      @Cashflow_maker 년 전 +3

      낚시 실력이 강태공 뺨치는구려...

    • @drmphy
      @drmphy 년 전

      씨ㅂ 낚시를 이렇게 당당하게 한다고?ㅋㅋ
      시청자가 있어서 밥 벌어먹고 살텐데
      이렇게 시청자를 농락하면 개념 말아먹은 사회초년생과 뭐가 다르냐

  • @At_heung
    @At_heung 년 전 +7949

    1. 처음부터 잘하려고 하지 마라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 못해도 된다는게 아님. 시키는일, 단순 업무지시에 맞춰서 그 일만 마무리 하면 됨
    2. 입사후 몇달동안은 분위기를 살피며 직장 동료 및 상사들에게 신뢰를 쌓아라
    - 입사 초반 주도적인 일 해봤자 10에 9은 나가리다(회사 기준에 못미침)
    - 분위기에 익숙해지면 업무 10개중 2개이상은 보이게 될것이다
    3. 회사는 학교가 아니다.
    - 너의 실력을 배려해주는곳은 적다.
    부족하다 싶으면 스스로 공부하고 배우는 자세로 임해라
    4. 업무지시가 여러개 일때 무엇이 더 중요한것이고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되는지 물어봐라.
    - 이거 물어보는 사람 거의 없더라...
    물어보면 알려주는 사람 입장에서 좋게보인다.(내기준)

    • @mason7645
      @mason7645 년 전 +686

      오 마지막 4번 되게 중요하겠네
      상사, 회사 입장에서 더 중요한 일,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물어보는 후임.. 그게 올바른 태도이긴 하네.

    • @user-dj4pr5yp4o
      @user-dj4pr5yp4o 년 전 +10

      ㅇㄷ

    • @user-lp7cf8nn6q
      @user-lp7cf8nn6q 년 전 +2

      이런사람 특 : 꼰대임

    • @user-ot2hb2fr7q
      @user-ot2hb2fr7q 년 전 +5

      와드

    • @newbee7169
      @newbee7169 년 전 +56

      4번이 제일 중요하긴함.

  • @user-ib7tf4if8q
    @user-ib7tf4if8q 년 전 +6483

    자기는 고작 복사,스캔, 전화 잡무 하러 온거 아니라고 3일만에 중요 업무 달라던 전 직원 생각나서 ptsd 오네요. 복사. 스캔 하다보면 회사 업무 파악됩니다. 문서는 어떻게 작성하는지 무슨 사업이 진행되는지. 거래처 담당자는 누구인지 회사 일 중에 허투로 된 일은 없다 그렇게 하나 둘 쌓여서 다음 스텝으로 넘어간다 했다가 꼰대 소리 들었지요..

    • @dntjd94
      @dntjd94 년 전 +1132

      그런 업무의 필요성을 설명해줬다면 저는 이해 되고, 더 열심히 하면서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봤을거같아요.
      그런데 설명해 주는데도 그런소리를 했다니 참.... 이상한 친구였네요.

    • @shawnney
      @shawnney 년 전 +971

      ㅇㅇㅇ 초반에는 사무실 눈끔뻑이고 앉아만 있어도 배울 거 천지인데 ㅋㅋㅋㅋㅋㅋ

    • @user-kz1yk2fy7c
      @user-kz1yk2fy7c 년 전 +490

      중요 업무 하고싶다고 난 이딴거 할려고 들어온게 아닌데 하는 새끼들 중에 입사 초반에 스스로 사내 문서보고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업무파악하고 본인 팀 흐름 파악하는 애들없음 알아서 중요 업무 하고 받는 애들은 이미 그런거 다 파악하고 알아서 잘 해둠 좋게봐서 일주차까지는 나대도 되나 움직여도 되나 싶어서 가만히 있거나 폰 하는것도 OK 인정 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도 오더없다고 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뭐 찾아보지도않으면 진짜 딱밤 마렵

    • @RmeRmeRmeRme.....
      @RmeRmeRmeRme..... 년 전 +347

      진짜너무나맞는말..
      근데알바만 해봐도 알것같은데
      시작하자마자 주문계산보다는 정리청소같은 단순업무를 먼저 하는이유..
      기본업무를 거쳐야 주업무를 하고
      윗사람이됬을때 시킬수있고
      하나만봐도 열을 안다고
      그 기본업무하는 시기가 본인 신뢰쌓는시기인데
      아무것도 안보여주고모르면서
      주업무 달라고하면 본인실수커버는
      누가해야하는데요 ㅎㅎ ㅠㅠ
      오죽하면 신입없이 내가 일다하는게
      훨씬빠르고 스트레스가 적죠 ㅎㅎ

    • @user-fx1mn3jb7t
      @user-fx1mn3jb7t 년 전 +95

      레알요 문서 복사만 해도 양식 보이는데 막상 일시키면 양식 달라는 후임들 보면 진짜,, 답답해요

  • @dellyspice
    @dellyspice 9 개월 전 +509

    신입이 잊기 쉬운거
    작은일도 제대로 못해내는 사람은 큰일은 절대 못해낸다.
    들어가자마자 하는일이란게 하찮고 작아보일수도 있어요. 내가 이런거 할려고 힘들게 여기 들어왔나 싶기도 하겠죠. 그런데 그건 그 집단 누구나 다 거치는 과정이고 더 큰 책임있는 일을 위한 디딤돌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그 하찮아보이는일도 제대로 못해내면 다음 단계의 일은 당연히 못줌.

    • @user-ew5cs3ce4e
      @user-ew5cs3ce4e 2 개월 전 +32

      맞는 말씀인 것 같습니다. 정말 사소한 것들까지 다 간파하면 큰 일을 할 때도 모든 사소한 일을 했던 것들이 종합되어 결과물이 도출되는 것 같애요...

  • @user-fv6hq8yg2s
    @user-fv6hq8yg2s 9 개월 전 +661

    한달 사무직 알바인데 중요한일 하고싶다고 생각하는게 너무 웃긴데..ㅋㅋ

    • @user-ii4el7cc1z
      @user-ii4el7cc1z 2 개월 전 +56

      말 그대로 사무직 알바는 뒷처리임.. 근데 중요한일 하고 싶다는건.. 하아..

    • @user-eh9ee1nn6h
      @user-eh9ee1nn6h 개월 전 +8

      정작 그 중요한 일마저도 해보고 싶다고 해서 겨우 시켰더니 제대로 못하고..

    • @user-rm8pn8ft9s
      @user-rm8pn8ft9s 14 일 전

      중요한 일이 그렇게 하고 싶으면 상사 똥이나 닦아 주던가 ㅋㅋㅋ 하여튼 건방진 놈들이 문제다

  • @user-ur6dk3yu6h
    @user-ur6dk3yu6h 년 전 +8580

    근데 진짜 상사가 인간적으로 너무 좋은 사람이다... 쓸데없이 감정넣어서 화만 내는 것도아니고 딱 잘못된 것만 지적하네

    • @okjsu111
      @okjsu111 년 전 +505

      맞아요.. 저 정도면 정말 천사죠ㅋㅋㅋ

    • @Like_Winter_
      @Like_Winter_ 년 전 +544

      ㄹㅇ 저런 상사면 감사합니다 해야지... 하는 일마다 꼬라지 내고 인상 팍 쓰고 한숨 쉬고 눈치 주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 @bca9265
      @bca9265 년 전 +191

      알바랑 굳이 얼굴 붉힐 필요가 없는 거 아닐까
      어짜피 1달이면 안 볼텐데ㅋㅋㅋㅋ

    • @user-ur6dk3yu6h
      @user-ur6dk3yu6h 년 전 +68

      @@bca9265 계속 볼 사람들이랑 얼굴 붉히려하는 게 더 이상하자나

    • @user_paodwl_wwoiwo
      @user_paodwl_wwoiwo 년 전 +24

      @@okjsu111 저정도면?? 그냥 빛인데 ㅋㅋ

  • @user-pw3we2dt2e
    @user-pw3we2dt2e 년 전 +3139

    이 감성만 취급해주는 에세이, 글귀 같은거 싹 다 갖다 버려야함.. 끝까지 최선을 다한 사람들에게나 해줘야 할 말들을 시작도 안해보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합리화 하게 되니까.. 문제가 많은듯

    • @BELIFTLAB
      @BELIFTLAB 년 전 +51

      와 맞다

    • @user-fx4qd1zo9g
      @user-fx4qd1zo9g 년 전 +228

      ㅇㅈ..... 에세이 읽고 앞에 저자가 힘들고 노력한 건 싹 무시하고 포기하고 권리 추구한 거만 감수성, 공감 폭발해버림.

    • @user-br2ih7rk3e
      @user-br2ih7rk3e 년 전 +74

      글이 문제가 많은게 아니라 그걸 이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의 문제가 아닐까요? 시작도 안해보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글귀로 합리화하게 되었다면 그 사람은 그 글귀가 아니었어도 포기했을 사람인거 같아서요.

    • @user-rk6dw9bs4x
      @user-rk6dw9bs4x 년 전 +24

      ㅋㅋ 진짜 열심히 일하는 잉간들은 저런 책 읽을 시간도 에너지도 없조 그리고 자기 변명도 잘 안함 스스로 돌아보고 쪼기 바쁨 ㅠ

    • @maryyy000
      @maryyy000 년 전 +20

      근데 그런 글들이 진짜 위로가 되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뭐든지 너무 하나에만 꽂히는 게 문제라고 생각해요

  • @user-jm3gn4lo1u
    @user-jm3gn4lo1u 8 개월 전 +58

    과장님 진짜 천사네

  • @wapapi
    @wapapi 9 개월 전 +46

    와 이거 진짜 잘만들었네 ㅋㅋㅋㅋㅋㅋ
    문제의 포인트는 그냥 어디서 들어본것만 많아서 남들이 한다고 하는거 했다고 하는거 자기도 다 할라고 한다는거임
    본인의 수준과 분수도 모르고 난 괜찮은사람 능력있는사람이야! 라고 생각하고 자기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는 그 무지함이 문제
    세상일이라는게 돌아가는 방식과 이유가 있는건데 그것도 모르고 그냥 난 연봉 5천 받을 능력이 있다고만 생각하면서 자기객관화 안되면 딱 저렇게 됨

  • @lemphicka
    @lemphicka 년 전 +9053

    신입은 아직 배워야 할때니까 눈치껏 그냥 배우자... 중요한 일을 아무 경력 없는 신입한테 넘겨주면 그 회사가 살아남을리가 없잖아 ㅠㅠ

    • @doraeng305
      @doraeng305 년 전 +451

      저런 매뉴얼이 없는 업무는 대개 망쳐도 아무도 신경 안쓰는 안 중요한 일이죠. 그래서 신입시키는거구요
      정직원 중 아무나 주면 5분안에 처리할 그런 일들 ㅋㅋ

    • @RmeRmeRmeRme.....
      @RmeRmeRmeRme..... 년 전 +299

      @@user-je5eu3hf2h
      그냥 테스트겸 한번 던져주는거죠
      담당자는 따로있을거에요 우선순위가 아니거나
      기한이 좀 있는일로 한번해봐라 주고
      만약에 잘하면 살짝 수정하면되니까!
      안중요한일인데 본인업무 제쳐두고
      주업무 일하는 자신에 빠져서 야근하고
      야근수당달라고하니 어휴.. ㅋㅋㅋ
      분명 아까 상사가 우선정리하고 들어가라고
      내일마무리지으라고 얘기한거같은데 ㅋㅋ

    • @user-fd6gx8xf2z
      @user-fd6gx8xf2z 년 전 +188

      맞아요 저도 첫 근무 때는 '드디어' 취업을 했다는 기쁨에 빠져서 내가 전체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잊고 사고를 쳤어요😭
      신입분들, 대학생 새내기 때와 마찬가지예요. 일단 우리 팀이 어떤 시스템으로 돌아가는지, 내가 거기서 무슨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지만 집중해서 일하시면 활약할 기회는 그 다음에 옵니다

    • @h_jenge
      @h_jenge 년 전 +63

      직장이 학원이니?

    • @dreamx6711
      @dreamx6711 년 전 +14

      @@user-bp9dc2rb6w ㅡㅡ 회사탓은 대리는 달고 하자.....

  • @user-cm4pk5ut2u
    @user-cm4pk5ut2u 년 전 +1356

    무례하고 눈치 없는데 일처리 능력 떨어지고 쓸데없이 당당한 후임,,, 진짜 사회에서 만나기 싫음

    • @user-zg7wo3bo9l
      @user-zg7wo3bo9l 년 전

      레알 진짜 영상보는데 정우 한대 때리고싶었음

    • @Bk-oc6ix
      @Bk-oc6ix 년 전 +26

      이런걸로 상사욕할때 딱좋은게 꼰대임ㅋㅋ
      편하게 일하고는 싶고..
      시키는것만 하고싶고..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하고 싶지도 않고..
      법대로 딱딱 자기 유리하게만ㅋ
      이 모든것들에 대하여 잔소리를 하면
      상사 욕하기 딱좋은게 꼰대인듯ㅋ..

    • @luwei5762
      @luwei5762 년 전 +6

      ㅅㅂ 우리회사에 있음

    • @user-ci3ic4sj3k
      @user-ci3ic4sj3k 3 개월 전 +12

      이번에 들어온 2000년생 여자얘가 이럼ㅡㅡ겁나 아는거 쥐뿔도없는게 눈치도 없고 자존감만 높아서 따박따박 말대꾸 쩔음

    • @user-jv6qg2hz2y
      @user-jv6qg2hz2y 2 개월 전 +3

      근데 대부분이 이럼…일 드럽게 못하고 눈치 없으면서 왤케 당당해..

  • @os-qe4py
    @os-qe4py 6 개월 전 +238

    1. 주체적인 일 달라하는 신입 별로 없음
    제발 아는 일만 주길 빌고있음..
    2. 알려준 건 잘하는데 알려주지 않은 건 물어봐도 알려주지 않으려 함, 결국 본인(신입)이 찾아서 해결. 왜 안 알려준걸 혼자 해결했냐 그럼
    3. 정규직인데 바빠서 잘 못 가르쳐준다함
    4. 주어진 일 다할때까지 퇴근 못하겠네 or 퇴근하란 말 없음 >야간수당안줌
    5. 항상 해온대로, 선임이 한거보고 그대로 따라하는게 처음엔 중요하다 그럼 나중에 익숙해지고 나서 본인만의 일 방식 적용하는 거임
    6. 신입이 할만한 일의 양과 수준이 아닌데 떠맡겨짐.....결국 선임이 돕고 눈치보고
    선임은 상사에게 불만 갖고 그 두분 사이에서
    숨막혀하다 퇴사....
    7. 무슨 일이 더 중요하고 우선시 해야되는지 물어봄 >우선시 해야할 일에 관련해 먼저 허락을 구함>허락이 늦어짐>왜 그걸 이제 묻냐 그게 더 중요한거라고 얘기 했지 않냐
    이 다음에 허락이 늦어지면 또 그런 소리 듣겠지 해서 허락이 늦어질때마다 가서 물어봄 본인 할일도 바쁘시다함.?.?? > 무한 재반복
    8. 주어진 일들 다하기에도 양이 많아서 일단 시 키는 일을 열심히 함 한달 후, 새로운 일이 생김
    왜 이걸 아직도 모르고 있냐. 벌써 한달 지나신거 아니냐
    끝. 정신병엔딩.
    이거 아닌가 중소는 ㅋㅋ.. .

    • @Lee_9696
      @Lee_9696 2 개월 전 +3

      ㄹㅇ 우리회사 사람인가?

    • @user-zx4tg5dl5y
      @user-zx4tg5dl5y 2 개월 전

      군대네

    • @bbaejimill
      @bbaejimill 2 개월 전 +4

      일단 해보고 듣기 싫은소리든 좋은소리든 감수해보려는 책임감이 조금 부족한것 같아요 요즘.. 이유가 다 있겠지만.. 대기업에선 받아들여지지 않고 자존감 지키기에 열중이라 좋은 소리만 듣고 싶어하다보니 그런건가 싶기도 해요 . 남을 까서 자기를 높이는 방식이 보이는건 참 씁쓸한 현상이구요 .회사가 굴러가야 직원월급도 나오는건데, 회사를 위해 직원이 있는건지 , 직원을 위해 회사가 있는건지 .. 주객전도 느낌도 아슬아슬 드는 요즘 상황인 것 같습니다

    • @user-ny6ye5ue9h
      @user-ny6ye5ue9h 개월 전 +1

      7번 지금 내가 계속 겪는 일인데 진짜 정신병 걸릴것 같음

    • @os-qe4py
      @os-qe4py 개월 전 +1

      저도 죽도록 열심히 했습니다 못사는 사람들 모인 초등학교에서 성희롱당하고 학폭도 겪고 가폭도
      그래서 삶에 대한 의지는 강하다고 보는데
      남들 하루하면 그만드는 일에 뛰어들어서 버텨보겠다고 버텨본건데 사수가 가르치도 않은 것을 가르쳤다고 하고(처음부터 끝까지 필기함&하다못해 몰래녹음해서 들어보기도함 정신병걸릴것같아서) 남들 앞에 세우고 고함을 지르고, 근데 다 봉급인상을 안시켜주고(듣게됨) 일이많아서 제가 타겟이 되던거더군요? 사장에게 봉급안올려주면 나가겠다고 올려줄거아니면 절 자르라하고 사장이 직원한테 빌빌대니 참 잘돌아가는 사회입니다.

  • @user-zd1gs1pu4t
    @user-zd1gs1pu4t 7 개월 전 +67

    20대 첫 출근이라하면 그냥 이유없이
    회사가기 전에 이거 영상보고
    댓글 꼭 보고 출근했음 좋겠다ㅎㅎㅎㅋㅋㅋ

  • @user-gb1sj9tn1t
    @user-gb1sj9tn1t 년 전 +841

    와 저딴식으로 일하는데 담날 과장님
    ...어제냉정하게 말한 거 같은데 미안하다고 하시는거 .. 진짜 보살님이시다

    • @user-qn7br5bq3o
      @user-qn7br5bq3o 년 전 +29

      ㄹㅇ 저렇게사과를하는상사가있다? 진짜 참어른인거임

  • @natsudeshita
    @natsudeshita 년 전 +15249

    예의 없이 굴면서 지적 받으면 꼰대라고 뭐라하는 애쉑들 보면 ㄹㅇ 킹받음

    • @user-lk2qz4fs1w
      @user-lk2qz4fs1w 년 전 +214

      그와중에 닉네임 ㅋㅋㅋㅋㅋㅋㅋㅋ

    • @gamejockey-game
      @gamejockey-game 년 전 +924

      영상에 정우가 쓰는 말투는 직급이 밑인 사람한테 써도 안될 정도로 예의 없는 말투임
      기본적인 뉘앙스, 돈얘기, 자기 권리와 관련된 얘기, 조직내에서의 롤은 전혀 무시하는듯한 태도..
      인턴이나 알바하면서 기본적으로 사람대하는 걸 배워봐야할 거같음.
      저런게 사실 면접관들이나 관리자들이 면접에서 제일 주시하고 보는 것들임

    • @user-vi3fn9nq8l
      @user-vi3fn9nq8l 년 전 +222

      군대도 회사도 상관이 눈치보는 시대

    • @user-fw6sk4px1b
      @user-fw6sk4px1b 년 전 +443

      능력 전무, 입삐죽, 자기 보다 어린애들 한테는 꼰대질 ㅋㅋㅋㅋㅋ 어으

    • @user-ww5qp5bk9z
      @user-ww5qp5bk9z 년 전 +165

      서로 예의좀 지켰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회사인데 실력보다 예의와 나이, 물경력을 우선적이라고 생각좀 안했으면 좋겠네요.

  • @gabriel22michael33
    @gabriel22michael33 11 개월 전 +56

    솔직히 첨부터 대기업 가는게 아니고 작은곳 가면 야근수당이나 주말 특근수당은 포기하는게 맞을듯, 대체로 이런데는 신입을 키워서 쓰려기보다 경력을 뽑아서 충분히 기다려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음. 대신 업무능력이나 실무능력을 충분히 쌓고 수당 주는대로 이직하는게 나을듯

  • @lancelaw4420
    @lancelaw4420 7 개월 전 +29

    자영업자라서 딴건 모르겠지만 겸손해야한다는것만은 암. 남들도 나만큼 잘난 사람들이고 나만큼 선량한 사람이라는것만 머리에 박고 있어도 사회생활 실패할 확률 없음.

  • @user-zf3mi6pt7z
    @user-zf3mi6pt7z 년 전 +2503

    짜증나는 점
    1. 시키는 일에 궁시렁궁시렁
    2. 정규직도 회의실 세팅 커피 나르기 다함
    3. 상사한테 지시하듯 말하기
    상사는 너하고만 일하는 사람이 아님
    4. 못하면 못한다고 말해
    5. 일단 표정부터 짜증남

    • @user-xr7zx8gx2b
      @user-xr7zx8gx2b 년 전 +46

      2번은 고질적인 한국문제...
      점차 바뀌어나가야죠

    • @hhsg6817
      @hhsg6817 년 전 +161

      ​@@user-xr7zx8gx2b 결국 누군가는 해야 하는건데 뭐 자연적으로 정수기 물이 열을 받아 뜨거워지면서 커피로 짠 하고 변해 종이컵으로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는 건지? 이걸 신입이 안하면 누가 함 당연히 그 상사지 말이 회의실 세팅 커피 나르기라고 별것 없어보이는데 이게 타기업기관과 미팅을 가지기 전의 사전 준비라는 건데 이걸 고질적인 문제라고 하는게 좀 이해가 안됨.
      업무적으로 미팅 준비하라고 지시하는 건데 그만큼의 시간을 신입 대신에 업무에 능통한 상사가 투자하는 게 회사 입장에서 이익일까?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는 거고, 미팅 준비를 업무 짬이나 능력 상관없이 평등하게 나누면 장점으로는 신입일 때 잡일이 줄어드는 것이고, 단점으로는 나중에 짬 먹고 나서도 중요한 업무 대신 잡일을 해야 한다는 거고 그건 회사 손실로 이어짐.

    • @mason7645
      @mason7645 년 전 +65

      2번 진짜 공감인게 우리 아버지도 그렇고 우리 아버지 밑사람도 그렇고 직급이 어느정도던 간에 결국엔 누군가를 의전하고 대접하고 세팅하고 이런 일 하게 되어있음. 사람과 사람이 일하는게 직장인데 당연하지.

    • @mason7645
      @mason7645 년 전 +115

      그리고 2번은 절대 한국의 고질적인 문제 같은게 아니고 어느나라를 가도 있는 문화임 ㅋㅋ 전세계 어느 나라가 자기 고객이나 윗사람 응대하는데 기본적인 세팅조차 안해놓나? 고위급으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윗사람 의전하는 난이도도 빡세지고 의전하는데에 필요한 사람 수 도 많아짐.

    • @user-mv3vd2uj6w
      @user-mv3vd2uj6w 년 전 +4

      @@user-xr7zx8gx2b 바꾼다고 말한지가 몇년이지나도 안바뀌는거 보면 그냥 한국인 종특

  • @uksle2ove
    @uksle2ove 년 전 +726

    진짜 보는 내내 고통이었다ㅋㅋㅋㅋ 사회생활 안 해본 게 아니라 그냥 인간관계에 있어서 눈치가 전혀 없잖아ㅋㅋㅋ 교수한테도 말투 그따구로 했니?ㅋㅋㅋㅋ 소현아 너가 고통 받은 건 유난히 너한테만 무심한 남친 때문이 아니라 그냥 정우가 눈치가 존나게 없었던 거란다... 과장님도 정말 딱 회사에 있는 사람 같다ㅋㅋㅋ 대하기 쉬운 듯 하면서도 어려운 위치가 과장인 듯.

    • @maryyy000
      @maryyy000 년 전 +11

      ㄹㅇ 이정도면 사회생활은 둘째치고 인간관계를 어떻게 한건지 의문

    • @sht5699
      @sht5699 년 전 +3

      군대 안 갔다왔으면 이해되는데 요즘 군대 가기전에도 눈치 빨리 까는 애들도 많은지라...만약 저게 군필이면 진짜 문제다;;;

    • @user-dc5jc2mt8r
      @user-dc5jc2mt8r 년 전

      @@maryyy000 다큐 아니에요~ 과몰입 스탑~

    • @user-dc5jc2mt8r
      @user-dc5jc2mt8r 년 전

      @@sht5699 다큐 아니에요~ 과몰입 스탑~

    • @uksle2ove
      @uksle2ove 년 전 +16

      @@user-dc5jc2mt8r 저런 유형이 아예 없으면 몰입 되지도 않았음ㅋㅋㅋ 좀 과한 면이 있긴 한데 저런 부류 살다보면 꽤 자주 만나요ㅋㅋㅋ 제 회사 후임도....ㅠ
      그리고 픽고는 과몰입 하는 재미로 보는 거 아닌교ㅋㅋㅋ

  • @zzz8068
    @zzz8068 7 개월 전 +23

    과장님 천사다 ㄹㅇ

  • @ASMR11
    @ASMR11 7 개월 전 +16

    시키는일이나 잘하자
    포인트는 주도적인 일을 하려면 짬이차면 어느정도 일이 자연스레 권유받거나 해보겠냐는 의뢰가 알아서 들어온다
    결국 회사는 상사들이 괜한 상사가 아니다 모든 업무는 잡무든 주도적인 일을 떠나서 시킬사람한테 시키지 괜한야 그시킬일 시켰다가 그일이 잘못되면 시킨사람만 욕먹는게 회사기때문에 애초에 그일은 시키지않는다. 그냥 시켰을때는 그일을 묵묵히 해내고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업무시간안에 해결해놓고 잘안되는 부분은 요청하거나 물어봐서좀 해라
    가만히 모른다고 냅뒀다가 본업에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흘러간다 그리고 업무가 잡일 같아보이지만 그일은 너오기전에 과장 부장들이 했던 중요업무이다 너무하는일이 많으니까 그일을 신입한테 주려고 알바를뽑거나 너한테주는거다 그일을해야 다른업무도 주는거란다

  • @user-qq8jn3sr6s
    @user-qq8jn3sr6s 년 전 +6834

    한줄평 : 책임은 지기 싫고 중요한 일은 하고 싶고

    • @user-hj3lj1ux5p
      @user-hj3lj1ux5p 년 전

      한줄평 : 주갸 뿌고싶다...

    • @user-vr4bj2dz1q
      @user-vr4bj2dz1q 년 전 +68

      픽션인데 개킹받네

    • @user-ql3no3ci9c
      @user-ql3no3ci9c 년 전 +146

      믿음이 가야 책임감이 있어야 일을 주지. ㅋㅋㅋㅋ 빵뀨내면 누가 책임져야하나??? ㅋㅋㅋㅋ회사에서 조차 학교로 착각하는 애들이 수두룩 하더라.....

    • @user-ql3no3ci9c
      @user-ql3no3ci9c 년 전 +27

      @@user-vr4bj2dz1q 픽션이요?? 현실은 더하면 더합니다만.???

    • @nD0Wuxbx73q3zJjf4esmng
      @nD0Wuxbx73q3zJjf4esmng 년 전

      정답...

  • @user-ov1lq3el1g
    @user-ov1lq3el1g 년 전 +2897

    공감성수치오짐ㅋㅋㅋㄱㅋ나도 사회초년생이지만,, 정우가 빨리 확인해달라고 재촉할때마다 왜 그만했으면 좋겠는짘ㅋㅋㅋㅋ

    • @Designbyappleincalifornia
      @Designbyappleincalifornia 9 개월 전 +41

      중간부터는 언제 "최대한 빨리"라고 할지 예상이 감 ㅋㅋㅋㅋ

    • @user-fm8om4ix2c
      @user-fm8om4ix2c 7 개월 전 +91

      팩트 : 신입에게 맡기는 일은 비중있는일이 아니기에 과장의 우선순위에서 아아아주 뒤로 밀려있음 ㅋㅋㅋㅋ재촉하지 말것! 다른 중요한 업무들이 밀려계심

    • @user-ek8lk7vb7i
      @user-ek8lk7vb7i 6 개월 전 +5

      아오..ㅋㅋㅋㅋㅋ

    • @user-he2pr7pk8m
      @user-he2pr7pk8m 2 개월 전 +3

      그러니까요..지가 뭐가 바쁘다고 최대한 빨리라는지ㅜㅠ

    • @user-tt3ks8cf2d
      @user-tt3ks8cf2d 개월 전 +5

      + 저건 상급자가 업무지시할때나 하는 말이죠…ㅋㅋㅋㅋㅋ

  • @user-cr5vz7rl5x
    @user-cr5vz7rl5x 8 개월 전 +12

    ㅋㅋㅋㅋㅋ과장님이 교수님인줄 아나봨ㅋㅋ 미치게써 보는 내내 고구마 먹은 느낌

  • @user-eo1jo7ol4n
    @user-eo1jo7ol4n 9 개월 전 +49

    모두가 처음이고 어려웠던 적 분명 있습니다
    선임 분들은 본인이 걸어왔던 길이고,
    후임 분들은 앞으로 걸어갈 길이니
    서로 존중하고 이해해줄 수 있는
    문화를 가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 @zzang9423
    @zzang9423 년 전 +8018

    킹받는 포인트
    1. 일하기 싫은 티내기
    2. 한소리 들었다고 인상구기기
    3. 아랫사람이 윗사람한테 "최대한 빨리"
    4. 새벽 12시에 업무보고

    • @user-eu4rk6jm5p
      @user-eu4rk6jm5p 년 전 +166

      +으흠

    • @usercko770
      @usercko770 년 전 +322

      + 그냥 죽여버리고싶은 표정

    • @swag9866
      @swag9866 년 전 +415

      눈치없는게 제일 크고.. 학생티가 많이나는건 어쩔수없긴한가봅니다

    • @user-ps8oi6zk5f
      @user-ps8oi6zk5f 년 전 +265

      여자친구가 야근수당 얘기하는 것도 ㅋㅋㅋ 디테일이네

    • @user-mn2kr9lp4n
      @user-mn2kr9lp4n 년 전 +65

      킹받는 포인트 신입이 과장에게 직접 컴플검 대리뭐함?? ㅋㅋㅋ

  • @obyr3949
    @obyr3949 년 전 +1801

    등기 보내는 잡일이 싫으면 애초에 사무직 알바자리가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직무로 취직을 했어야지,, 하라는 일은 안하고 주체적인 일 하고 싶다고 해서 시켜줬더니 쓸데없이 야근 해가며 잡고있고 본인보다 처리할 업무의 범위가 넓고 많은 사람한테 말 끝마다 최대한 빨리 처리 해달라고 하고 야근수당 따지는 내용을 밤에 카톡으로ㅋㅋㅋㅋㅋㅋ

    • @user-or4er6ds5v
      @user-or4er6ds5v 년 전 +85

      틀린말은 아닌데 원하는 직무로 취직을 해도 잡일합니다.. 안타깝게도요

    • @SolnotSol
      @SolnotSol 년 전 +19

      그치 이게맞지... 업무범위이내의 것부터 잘 소화해야맞지...ㅎㅎ

    • @hyo-myeongpark4988
      @hyo-myeongpark4988 년 전 +49

      내가 사업을 해도 잡무를 계속 해야하는건 어쩔수 없음…하고 싶은일 중요한일 하려면 필수임….

    • @dreamx6711
      @dreamx6711 년 전 +38

      @@user-or4er6ds5v 잡일은 안하면 누가 대신해주나????
      잡일없이 회사가 굴러간다고 생각함????ㅡㅡ

    • @user-zq8hi1wg2l
      @user-zq8hi1wg2l 년 전 +53

      ?? 이런체계 저만 좋아했나요.? 오히려 신입한테 처음부터 어려운일 시키면 회사가 여러모로 미쳤다고 밖에 안보이고...평소에 업무체계나 문화 분석하는거 엄청 좋아했어서.. 이곳이 대략 어떻게 굴러가는지 파악하고 쉬운일부터 하면서 업무에 대한 자신감도 키워갈 수 있었어서 너무 좋았는데...

  • @pay_papa77
    @pay_papa77 7 개월 전 +110

    이 영상 완전 대공감해요. 친구가 늦은 나이에 첫직장 취직했는데 진짜 저러고 있어서 속이 답답한데 솔직하게 말했다가 친구 잃을까봐 말도 못하고 중간중간 팁을 주긴한데 바뀔지 모르겠습니다ㅠㅠ
    무슨 회사 한달도 안다녔으면 회사가 자기랑 맞다 안맞다하는거 보면 정말 한숨만 푹푹 나와요. 직장 다니는게 쉽지않은건 사실이지만 본인 능력 생각안하고 불평만 하는거 듣는것도 스트레스네요.😢

    • @qkrdyddn12311
      @qkrdyddn12311 6 개월 전 +2

      몇살에 취직했는데요?

    • @pay_papa77
      @pay_papa77 6 개월 전

      ​@@qkrdyddn1231131살이요

    • @Ackpleru
      @Ackpleru 3 개월 전 +2

      그냥 솔직하게 얘기해주세요. 그게 친구를 위한 길입니다.

    • @1nuII
      @1nuII 3 개월 전

      친구가 병신이군

    • @user-mp7jc2re8s
      @user-mp7jc2re8s 3 개월 전

      @@Ackpleru아닙니다

  • @tjdhwofb
    @tjdhwofb 10 개월 전 +16

    신입 때 전부 말해 준다고 해도 기억 못 해요. 순차적으로 알려주는게 맞아요.

  • @user-fe5px5xu5s
    @user-fe5px5xu5s 년 전 +4723

    정우 합격시킨게 대단하네

    • @wo_ojin
      @wo_ojin 년 전 +536

      ㅇㅈ 애초에 면접부터 왜 안걸러졌나 싶음 그러니까 최저시급 받고 일하는 곳이겠죵

    • @gamejockey-game
      @gamejockey-game 년 전 +236

      실제였으면 인사과 쫓아가서 팀장한테 따지지 ㅋㅋㅋㅋ
      니네가 품고가라고 ㅋㅋㅋ

    • @samantharinaduck
      @samantharinaduck 년 전 +376

      생각없어보이니 시키는대로만 하겠다 싶어 뽑았는데
      쓸데없이 능력에 안맞는 주체성 보이려하니까 회사에서도 답답할수밖에..

    • @RmeRmeRmeRme.....
      @RmeRmeRmeRme..... 년 전 +151

      맞아요
      잡일할사람 필요해서 별생각없어보이니
      시키는거 군말없이하겠다해서 뽑은건데 ㅋㅋ

    • @wewqwwee1096
      @wewqwwee1096 년 전 +40

      그냥 사무직 알바니까 뽑힌거지

  • @optical224
    @optical224 년 전 +4172

    나도 신입이었던적 있고
    신입들 교육도 해보고 했는데
    처음엔 그냥 입다물고 시키는거 하는게 좋음
    회사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서
    자주적으로 뭔가 판단하고 해내는데까지
    최소 6개월, 길면 1년도 걸림
    괜히 처음부터 뭔가 해보겠다고 설레발치지 말고
    처음엔 그냥 시키는것만 따박따박 하는게
    서로에게 스트레스 안받고 좋음

    • @anfxhl7197
      @anfxhl7197 년 전 +44

      입사 3개월 차 까지 회사가 신입한테 바라는 정도는 어느정도일까요?

    • @user-rk7kz2bs8o
      @user-rk7kz2bs8o 년 전 +310

      @@anfxhl7197 주요업무 실무자 파악, 컴퓨터 셋팅, 회사근처맛집 그리고 중간보고

    • @anfxhl7197
      @anfxhl7197 년 전 +16

      @@user-rk7kz2bs8o 간단한 거라도 실무 시키는 일은 없나보네요

    • @user-rk7kz2bs8o
      @user-rk7kz2bs8o 년 전 +132

      @@anfxhl7197 보통은 부서 주요업무 조사 같은걸 시키는 경우가 많아요
      개발자 같은 경우에는 다루고 있는 서비스의 개선사항을 검토해 달라고 한다던가 하는..
      그리고 선배와 밥먹는 기회를 많이 갖는 것이 좋아요.. 직장 꿀팁이 주렁주렁 전수될거라 ㅋㅋ

    • @anfxhl7197
      @anfxhl7197 년 전 +41

      @@user-rk7kz2bs8o 역시 내가 하고 있는 일의 전임자 즉 선배의 조언을 구하고 따르는게 제일 좋군요 하려고자 하는 의지 어필 할 수도 있구요

  • @user-ih5kg3pc3z
    @user-ih5kg3pc3z 7 개월 전 +60

    신입인 경우에는 기본적인 요령(우선순위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든가, 일의 기한을 파악해야 한다 등등)을 모를 수 있으니
    포스터를 늦게까지 했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그런 요령들을 선배로써 한번 알려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처음에 그걸 몰라서 우왕좌왕하니까 그때 알려주셔서 배웠어요
    지금 생각하면 그런 요령들이 당연한 건데, 그때는 처음이라 어리벙벙해서 그런생각을 못했어요😂

  • @jjtmania8877
    @jjtmania8877 9 개월 전 +23

    첫회사는 아니지만 사무직도 아니라 현장직이라서 오랜만에 몸써서 힘들어 죽겠는데 오셔서 요령알려주고 점점 느는거 보이니깐 칭찬해주고 그게 너무 좋다 처음에 다 하려고 하지마라 그럼 다 나한테 시킬게 보임 그러니 알려주는거만 차근차근 받아먹는것도 방법이지만 너무 가만히 있으면 안되니깐 돌아다니면서 직원분들 어떻게 일하는지 나는 이렇게 해서 아픈데 저사람은 어떻게 하는지 이런거 보면서 요령좀 알려달라하고 하니깐 금세 친해져서 몸은 아프지만 하하호호 하는게 너무 좋음

  • @user-pj7qd4kd9f
    @user-pj7qd4kd9f 년 전 +1823

    포스터 가이드라인 없는 것 때문에 의견이 많이 갈리는 것 같은데... 저렇게 가이드라인 없는 일은 대충 만들어보고 상사한테 컨펌 받으면 됩니다 ㅎㅎ '이런 식으로 초안 잡아봤는데 계속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또는 '저는 이런 방향으로 설정했는데 추가하거나 빼야될 점 있을까요?' 이런식으로 꼭 중간보고를 해주면 둘 다 좋습니다😂😂
    가이드라인 없으면 가이드를 해줄 수 있는 상사한테 가야죠 혼자서 생각한다고 답 나오지 않아요.. 우리 모두 효율적으로 일합시다😊

    • @kyj894
      @kyj894 년 전 +215

      ㄹㅇ 크게 중요하지 않고, 어느 방향이든 너무 심하게 못하거나 방향이 안 맞는 거 아니면 ok 해줄 의향이 있어서 그러는 거임.

    • @DJTony4949
      @DJTony4949 년 전 +71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주셨어요, 이거 정말 가슴에 새기고 모르는 일에 관해선 상사 붙잡고 끊임없이 확인받기...ㅋㅋㅎㅎ

    • @user-tr6xq7ls5c
      @user-tr6xq7ls5c 년 전 +1

      감사합니다

    • @canwilled
      @canwilled 년 전 +60

      왜 완성되지도 않은걸 가져오냐고 이렇게 해놓고 자기가 어떻게 판단하느냐고 꼽주는 상사도 있어요 ..

    • @elle_lee
      @elle_lee 년 전 +45

      ​@@canwilled
      그런 상사라면 그 회사는 나와야 되요.
      계속 있어봤자 발전안되고 본인 제자리걸음일뿐

  • @gyejipark
    @gyejipark 년 전 +1606

    신입때가 좋아,,자기 업무만 하면 되니까. 경력 쌓이면 쌓일 수록 자기 업무 말고도 더 신경써야할것도 많아지고 업무 평가 눈도 높아지고. 사람 관리도 해야하고,,,

    • @user-wp4br1yz9g
      @user-wp4br1yz9g 년 전 +75

      ㅇㅈ… 다른 회사에 경력직으러 입사했더니 입사 하자마자 바라는게 너므 많더라구요.. 적응도 못했는데 너무 많은걸 바래서..

    • @user-in7ql8xw9d
      @user-in7ql8xw9d 년 전 +67

      @@user-wp4br1yz9g 그게 경력직 입사자와 채용하는 회사의 입장차이 인거 같아요 ㅎㅎ
      입사하는 사람은 아 새로운 회사의 기술과 시스템과 사업을 배워야지 가면 차근차근 알려주겠지? 하면서 입사하고
      회사에서는 이 사람이 우리의 당면한 문제점이나 부족한 점을 해결해 주겠지? 하면서 채용하고
      이래서 면접 볼 때 명확하게 논의가 되야하는거 같아요.

    • @lasttheend9529
      @lasttheend9529 년 전 +21

      진짜 이럼 신입땐 내할일 만하면 됬는데 경력이되고 올라갈수록 다챙겨야함

    • @user-bl6sb8st5k
      @user-bl6sb8st5k 년 전 +35

      ?? 월급이 다르잖음

    • @user-gj6qn1fw2f
      @user-gj6qn1fw2f 년 전 +18

      @@user-bl6sb8st5k 이거맞다

  • @animemadmovie
    @animemadmovie 7 개월 전

    연기 진짜 잘하네ㅋㅋ

  • @user-lp3ji4zh5k
    @user-lp3ji4zh5k 6 개월 전 +156

    학생회비 가지고 회식하는거 글올린 애들보고 사회성 운운하며 고딩티 못벗는 요즘 애들 이야기하면서 자기는 회사를 오로지 자기 기준에서만 바라보고 에타에 글올리듯이 야근수당 이야기 카톡보내는거까지 미쳤다.. 완벽한 전개

  • @user-qc6ie5uj4c
    @user-qc6ie5uj4c 년 전 +3701

    사회생활 처음하는 애들 특징이 아니라 예의 없는 애들이 사회생활 할 때 특징이지ㅋㅋㅋ

    • @user-dc1bm1iu5n
      @user-dc1bm1iu5n 년 전 +103

      이거지...

    • @user-yi3cg6wb7z
      @user-yi3cg6wb7z 년 전 +305

      ㄹㅇ ㅋㅋ 이건 걍 사람문제임 첫 사회생활이고 나발이고

    • @user-hc2cn1mu2c
      @user-hc2cn1mu2c 년 전 +171

      그냥 가서 싹싹하게만 굴고 열심히 하려는 자세만 취하면 저 정도는 안되지 않나 ㅋㅋ

    • @QQQKOR
      @QQQKOR 년 전 +36

      근데 저런 애들 비율이 높음

    • @user-jb2gi7ps4t
      @user-jb2gi7ps4t 년 전 +119

      아니 근데 이건 너무 극과극이잖아ㅋㅋㅋ
      과장이 너무 보살임

  • @user-jm1hl2jo3n
    @user-jm1hl2jo3n 년 전 +3407

    저렇게 사과해주는 상사가 있다는 건 꼰대상사가 아닌 진짜 보고 배워야 하는 "진짜 어른"상사다...저런 상사를 놓쳐서는 안된다...

    • @minkim773
      @minkim773 11 개월 전 +34

      ㄹㅇ ㅠㅠㅠㅠ 축복 받은거임 ㅠㅠㅠㅠ

    • @user-iy9qw1cb9u
      @user-iy9qw1cb9u 10 개월 전 +28

      저런 상사 진짜 좋은분이예요

    • @ahnmincheol
      @ahnmincheol 9 개월 전 +4

      별로 배우고 싶지 않은데 표정 개띠껍고 궁시렁 궁시렁
      사과만 하면 좋은 상사? 저렇게 사과 하고 뒤에서 사람들한테 개소리 지김

    • @erickim1603
      @erickim1603 9 개월 전 +40

      과장한테 ‘최대한 빨리’ 소리할때마다 소름끼치네요

    • @erickim1603
      @erickim1603 9 개월 전 +17

      @@ahnmincheol민철아 과장달고 와서 이야기하자^^

  • @user-lu6bs5vt3c
    @user-lu6bs5vt3c 8 개월 전 +5

    과장님 고생 너무 많으시다.

  • @DDu_Ak
    @DDu_Ak 8 개월 전 +6

    일용직.계약직.인턴 여러분 이건 다들 정직원들 편하라고 님들임금 깍아 고용하는거에요. 되도록이면 그걸하더라도 성취할수있다면 해보는것도 나쁘지않다만 개인적으로 이 길을 않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 회사대표가 우리 마인드를 이용하는거거든요. 되도록이면 정직원이 될것같지않으면 그냥 여기저기 이직하는사회가 구축되면 사업대표도 생각이라는걸합겁니다

  • @yundugongdu
    @yundugongdu 년 전 +385

    4:02 이렇게 말해주는 과장님 잘 없지않나 ..
    먼저 손내밀어주는 사람 잘 없음 .. ㅠㅠ

    • @bluemargarita3687
      @bluemargarita3687 년 전

      그냥 그 순간부터 팽이지 뭔 ㅋㅋㅋ

    • @yundugongdu
      @yundugongdu 년 전 +1

      @@bluemargarita3687 그만큼 저 과장이 괜찮은 사람이다라는걸 말한거예여 ㅋㅋㅋㅋ

  • @user-we3wh5hi3f
    @user-we3wh5hi3f 년 전 +526

    야근 수당은 무슨; 퇴근 전까지 진작에 할 수 있을 만큼의 일 가지고 지가 새벽까지 질질 끌어놓고 속 터진다,, 이거 딱 편의점에서 알바한테 재고관리 자기 타임에 안해놓은 거 시간 오버돼도 다 하고 가랬더니 시급 더 달라고 하는 꼴이네ㅋㅋ 하

    • @bang_kk
      @bang_kk 년 전 +10

      맞아요.. 저도 보는 내내 답답해서 혼났네요 정말..

    • @holse9417
      @holse9417 년 전 +2

      시벌 나는 그런 상사 밑에서 일하는중
      편의점 알바도 하는 발주도 하나 못넣어서 과장한테 맨날깨지고 그거 때문에 삐져서 노트북들고 다른데 앉아서 일하더라 ㅋㅋㅋㅋ경력은 10년정도

    • @chae._.8o8
      @chae._.8o8 년 전 +33

      근데 말씀하신 편의점 예시는 부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매장에서 알바생을 한 명만 쓰는데 유독 세일즈 높고 바쁜 타임에 혼자 근무하게 되면 재고 정리 할 시간이 없는게 당연한거잖아요? 그럼 못 하고 퇴근하는게 어찌 보면 당연한건데 그렇게 바쁘고 힘들게 일했던 근무자한테 재고정리 다 못 했으니까 다 하고 퇴근하라그러면 그런 알바는 그만둬야죠. 시급 더 줄 것도 아니면서 시키는 점주가 악덕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말씀하신 예시는 그런 상황을 생각하고 댓글을 작성한건 아니라고는 생각합니다만, 짚고 넘어가야 이 글을 보고 악덕사장 잘못 만난 가맹점 알바생들이 저런 상황에서 ‘내가 잘못한거구나’ 오해하는 일이 없을것같아서 제 생각 남겼습니다.
      아무리 그저 알바일 뿐이라지만 요즘 꿀알바만 찾으면서 힘든 일은 하기 싫고, 대충 시간만 떼우다가 돈 벌어가는 알바생들이 부쩍 많아진건 사실입니다. 물론 그런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겠죠. 그러나 알바생에게 아르바이트 근무 이외의 높은 업무를 요구하는것도 좀 아니라고 봅니다. 아무리 일을 잘한다고 하더라도요.
      요즘 인터넷 사이다 문화가 밈이 돼버려서 별것도 아닌걸로 꼰대 소리 하고 본인 잘못을 인정 못하고 남탓만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착잡한건 사실입니다. 알바도 다 돈 받고 하는 업무인데 기업의 이미지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일했으면 하는 바람도 늘상 있고요. 그러나 이런 상황과는 별개로 매장이 바쁜 상황에서 알바생이 주어진 업무를 못 끝냈다 하면 퇴근시키거나 조금 더 일해달라고 부탁하고 시급을 더 챙겨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yelim10004
      @yelim10004 년 전 +3

      @@chae._.8o8 글쓴이분은 그 시간안에 충분히 할 수 있는일을 안했을경우(손느린분들)를 말하시는게 아닐까요? 일은 원래 다 바쁘죠... 그 일과 맡은바를 그 시간안에 할 수 있으니까 시키는건데, 손이 느리거나 하기싫어서 꾸물대다가 퇴근해버리는걸.. 시급을 쳐줘야하냐는거죠

    • @user-cv1gp2en1t
      @user-cv1gp2en1t 년 전 +6

      @@yelim10004 네 그런데 그 부가설명이 없어서 혹여라도 헷갈리는 사람이 있을까봐 채원님이 설명하신 것 같아요 당연히 송예림님이 말씀하시는 상황에서는 알바의 잘못이 맞는데 최성용님 댓글에는 알바 예시의 구체적인 상황설명이 나와있지 않아서 '저 상황에 처한 모든 알바를 잘못했다고 말하는 건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 최성용님 댓글만 봤을 때는 그렇게 생각하기도 했구요. 근데 이제 채원님과 송예림님의 댓글 덕분에 상황에 대해 오해하는 사람이 없겠네요..!

  • @user-xb5jv6nu7w
    @user-xb5jv6nu7w 년 전 +96

    일 못하는 애들 특)
    둘 다 마감이나 중요도가 똑같은 A-B 일 있으면
    A 업무하다 마무리 안 짓고 B 일 함
    그리고 다시 B 일하고 A 일함
    결국엔 그 어느 것도 못 끝냄

  • @user-sr6pj1it7j
    @user-sr6pj1it7j 8 개월 전 +1

    ㅋㅋㅋㅋ진짜 개재밌다ㅋㅋㅋ

  • @user-tb6ho5th2r
    @user-tb6ho5th2r 년 전 +1630

    1. 이력서에 아무것도 없음 (무능력)
    2. 무능력이지만 중요업무 하고 싶음
    3. 업무줘도 지랄 안줘도 지랄
    4. 타당하고 논리적이며 확실한것으로 지적해도 지 기분나쁘면 꼰대에 또라이가 됨
    5. 지가 회사에서 하는거 생각못하고 학교신입생들 욕하는 내로남불

    • @user-ct9dg7yu5d
      @user-ct9dg7yu5d 년 전 +68

      요약:요즘 젊은 친구들은 부모님에게 사랑을 너무받고 자랐음.
      돈은 많이 벌고싶은데 어려운건 하기싫음.
      갈구는 상사 싫어함.
      하고싶은것만 하려함.
      나도 그런 성향이 아닐까?

    • @namana55
      @namana55 년 전 +85

      @@user-ct9dg7yu5d 사실 사랑 많이 받고 큰 애들이 무조건 저런건 아니예요 ㅋㅋㅋㅋ..
      오히려 사랑 듬뿍 받고 큰다는 것 자체는 좋은건데, 자기가 받은 그 사랑이나 배려가 사회에서 똑같이 적용되는 줄 아는 무식한 애들이 저러죠

    • @user-ct9dg7yu5d
      @user-ct9dg7yu5d 년 전 +13

      @@namana55 ㅇㅈ 착각이죠....

    • @granmama3920
      @granmama3920 년 전 +2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력서엔 아무것도 없지만 중요업무.... 스펙 오지게 쌓아도 인턴, 신입한테 중요한건 안맡길텐데....

    • @park5178
      @park5178 년 전 +3

      4번인 상사면 다행인데 개논리 펼치면 그것도 답이 없음 퇴사가 각이려나 ㅠ

  • @JIN-gi8fz
    @JIN-gi8fz 년 전 +1805

    막내일때 갖는 생각 모음집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우는 그걸 행동으로 옮겨버린거고

    • @maryyy000
      @maryyy000 년 전 +126

      ㄹㅇㅋㅋㅋㅋ처음 회사 들어갔을 때 저런 생각들 했었음(생각만.)

    • @user-ls7ih2il4u
      @user-ls7ih2il4u 년 전 +2

      뭔 막내..막내 포지션이 중요한게ㅜ아니라 눈치껏하냐에 문제지

    • @user-gr5lr7sm9e
      @user-gr5lr7sm9e 년 전

      생각이라도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게 ... 아니지 세상엔 다양한 사람이 있으니까 하...

    • @sasumchan
      @sasumchan 개월 전

      @@user-gr5lr7sm9e 당신 그거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생각은 자유로운겁니다. 실행에 옮기면 문제인거지

  • @user-qe8rt5zv3i
    @user-qe8rt5zv3i 11 개월 전 +7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지여... 근데 일단 일을 열심히, 잘 할 생각이 없어보이는 ㅋㅋㅋㅋㅋㅋ 근데 사회초년생이 누구든 힘든게... 나는 고딩부터 대학때까지 알바를 쉬어본적 없어서 잘 해내갈줄 알았는데 알바랑 직장에 들어간거랑은 또 틀려서 1~2년은 진짜 울면서 다님 ㅋㅋㅋㅋ 사람 잘 만나면 모를까 잘 못 만나면...ㅋ....

  • @user-sk9qm4kr9w
    @user-sk9qm4kr9w 2 개월 전 +2

    영상 보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 왠지 제 모습이 많이 보이는 것 같네요. 제가 인턴의 본분도 잊고 상사분들께 부담이 되는 행동을 했구나 깨달았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 @lcomet4526
    @lcomet4526 년 전 +183

    복사, 스캔, 등기발송 이런 업무만 해도 좋은건 나 뿐인가....? 주요업무? 하고싶지 않아.... 부담스러워 그냥 잡무하고 월급만 받고 빨리 칼퇴할래 ㅠㅠㅠㅠ

    • @user-nm7cs8wi2m
      @user-nm7cs8wi2m 년 전 +11

      이게 딱 내 마음

    • @user-zq8hi1wg2l
      @user-zq8hi1wg2l 년 전 +15

      미투미투....돈좀 적게 받아도 되니까 칼퇴하고 책임 많이질일 ㄴㄴ...

    • @user-jf3ek1fo1k
      @user-jf3ek1fo1k 년 전 +1

      내마음....

    • @93reus84
      @93reus84 년 전 +12

      그러다가 물경력되기 쉽죠… 주니어때부터 경력관리 신경써야죠

    • @user-jf3ek1fo1k
      @user-jf3ek1fo1k 년 전

      @@93reus84 돈에 큰욕심이없어여..

  • @donda3195
    @donda3195 년 전 +577

    04:05 본인 행동과 말을 돌아보고 담아뒀다 출근 후 대면과 동시에 사과부터 전하는 상사...

    • @user-dr9qh5cg4w
      @user-dr9qh5cg4w 년 전 +161

      현실에서 저런 상사는 유니콘인데

    • @greenleaf5995
      @greenleaf5995 년 전 +28

      이야 저런 상사 진짜 잘 없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차장님 ㅠ ㅠ 그저 신이시군 울 차장님도 저러니

    • @maryyy000
      @maryyy000 년 전

      그저 빛......🌟

    • @HAi_BAi
      @HAi_BAi 년 전

      그저 빛...✨️

  • @Lee_SangHyun
    @Lee_SangHyun 개월 전 +1

    나도 이러고 다니지 않았나 생각되고
    댓글로 정리해주시는 분들 냐용 조니 더 쉽게 이햐 되고
    무엇보다 그 포인트가 확실하여 주의햐야 할 것들을 알기 쉬웠네요.
    사회 초년생들에게 보여주면도 좋을 것 같네요.

  • @hemlama111
    @hemlama111 7 개월 전 +5

    예전에는 회사들어가서배웠지만 요즘은 다 배우고들어가야하고 회사들어가서도 따로 공부해야함

  • @user-qm1cv4zh1n
    @user-qm1cv4zh1n 년 전 +3500

    요약하자면
    1. 기간 1달짜리 알바임에도 주체적인 일을 달라고 요구
    2. 주체적인 일을 주니 그 핑계로 기본적인 일을 등한시함
    3. 일을 가르치고 키울거면 정규직을 뽑았지 알바 안 뽑음
    4. 퇴근하라는 과장의 지시를 무시하고 새벽 2시까지 야근
    5. 대학생 습관 못 버리고 교과서(가이드라인, 샘플)만 찾음
    6. 경력이 없기에 이렇게 해줬으면 좋겠다고 하지만 절대 배려라고 생각 안 함
    7. 본인의 업무는 능력부족이 아니고 능력이 필요한 위치가 아님
    결정적으로 극중 여자애가 하는 말에 팔랑귀처럼 맞아맞아 하는게 가장 큰 문제

    • @242.50
      @242.50 년 전 +416

      그리고 + 말할때마다 최대한 빨리 부탁드립니다 ㅡ요딴말은 위에 직급자들한테 말 하면 안되지 ... 좋게 말한것도 아니고 표정 구겨가면서 최대한 빨리부탁드리겠습니다 이러니 나같아도 진짜 뭔데 니가 빨리부탁한다 마라야 싶음

    • @maggie_somuch
      @maggie_somuch 년 전 +46

      ㅜㅜ 영상에 나오는것같은 사람이랑 같이 일하기 시르미

    • @Firststepa
      @Firststepa 년 전 +81

      허드렛일하면서 회사일을 배울 생각을해야지 ㅋㅋㅋ 이건 뭐 학교같은곳인줄 아나봄 ㅋㅋ

    • @derongderong2461
      @derongderong2461 년 전 +1

      학생회비 개빡치네

    • @user-yq5wj4bk2f
      @user-yq5wj4bk2f 년 전 +26

      퇴근 지시를 무시하다니... 일중독 입니까

  • @user-dr6ty8ew3e
    @user-dr6ty8ew3e 년 전 +4057

    하고싶은 말은 해야하고 자기 의견과 맞지않으면 "꼰대"라는 무기를 사용하는 MZ세대의 표본같다... 무례함과 당돌함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참 많음

    • @user-ul4jf5nq7c
      @user-ul4jf5nq7c 년 전 +59

      둘다 mz

    • @user-dr6ty8ew3e
      @user-dr6ty8ew3e 년 전 +62

      ​@@user-kq8zn7jl3j 범주에 있어서는 포함되겠지만, 미디어에서 표현하는 mz는 90년대생을 대표한다고 봐요...

    • @user-ri4it8ix3s
      @user-ri4it8ix3s 년 전 +144

      한 세대를 묶어서 일반화 하는건 무례한게 아닌가요?

    • @user-dr6ty8ew3e
      @user-dr6ty8ew3e 년 전 +20

      @@riojipsa 음 저도 mz세대이고, 그 중심에서 사회생활을 하면서 많은 동기, 친구들이 저런식으로 행동하는 것을 봐왔기 때문에 말하는겁니다

    • @user-lh7wb6hd6l
      @user-lh7wb6hd6l 년 전 +124

      본인은 다를거라 생각하는 특권의식 가진애들 특임 ㅋㅋㅋ 얘도 사회생활 못해봐서 이딴댓글이나 다는거임

  • @yhpark1773
    @yhpark1773 10 개월 전 +35

    저는 사회생활 할수록 더 저래요. 표정관리하면 상사언행 과격해지고, 책임 지려고 하면 추궁 당하고, 모르는 일 척척하면 내 일이 됐어요. 그냥 그러려니 하는데 신입분들은 너무 자책 말고 화이팅입니다.

    • @ho2874
      @ho2874 10 개월 전 +10

      척척하지 마세요.
      업무 빨리 처리하면 성실한 애가 아닌 일처리 빠른 애가 돼서 업무 짬처리 당합니다.
      높은 자리를 원하거나 사업을 위해 최대한 많은 노하우를 쌓으려고 몸 혹사시켜서 배우는 거 아닌 이상 적당히 업무완료하면 좋을 시간 20분 전쯤까지 완성해서 내고 업무 밀리지만 않으면 성실한 이미지로 승진도 수월히 되고 업무몰빵 거절해서 이미지깎일 일 같은 거 없습니다.
      어차피 정해진 업무를 기존 시간보다 빨리 처리한 거니까 노동력을 대가로 받는 돈도 정당하게 얻게 되는 거고 “최저받으니까 최저만큼 일해야지” 같은 생각도 아닌 게 정해진 업무를 알맞게 처리한 거잖아요?
      능력이 업무범위를 넘어가 빠르게 처리가 가능한 사람은 대우 안해주는 중소기업에서 그러지마시고 스펙쌓아서 중견으로 이직하시던가 대기업에 계신 분들은 그렇게 하시는 게 이득이죠.
      다 나름의 위치에서의 최선의 선택이 있으니 행복한 삶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 @kken4682
    @kken4682 7 개월 전 +17

    이러니 신입 안쓸려고하는거지
    할줄아는건 없으면서, 대단한거, 멋있는것만 해보고싶어하고, 조직에 들어왔으면 조직생활에 적응하려고
    노력은 안하고 조금만 불쾌하면 법이 어쩌고 거리며 법운운하고 표정관리안되고 필터링없이 말하는건 생각안하고 핀잔주면 갑질하냐고 그러고 정작 이모든 행동을 본인은 잘못됬다는걸 전혀 자각하지못하는게
    더 문제

  • @10002kc
    @10002kc 년 전 +1727

    초년생 : 시킨거만 잘해도 인정 받음, 빠릿 빠릿 한 모습과 성실함이 중요함
    경력자 : 시킨건 당연 잘해야 하고 처음 하는것도 몇 번 해 본건 처럼 해야함
    근데 경력이 깡패인게 일머리가 있어서 처음 하는것도 금방 배움 그래서 회사에서 경력자 추구함
    학벌? 자격증? 있으면 서류통과는 쉬움 아니지 관문이라고 해야 하나 ;;

    • @duksang
      @duksang 년 전 +131

      경력자를 원하는 이유는 일하면서 배운 센스 눈치도 한몫 한다고 생각함.
      그러니 처음하는일도 몇 번 해본거 마냥 하는거지

    • @sht5699
      @sht5699 년 전 +126

      추가로, 초년생이 잘 모르겠다 싶어서 상사한테 질문하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임. 아무것도 모르다가 사고치는거보단 귀찮더라도 알려주는게 상사입장에서도 오히려 더 편함

    • @user-ft5le5qz5v
      @user-ft5le5qz5v 년 전 +10

      @@sht5699 곧 사회로 나갈 예비초년생 한수 배우고 갑니다ㅜㅠㅠㅜㅜ 감사해요

    • @user-mg8dw9ou8z
      @user-mg8dw9ou8z 년 전 +62

      @@sht5699 안타깝지만 그것도 계속 되면 넌 이런것도 혼자 못하냐는 소리 들음… 그냥 알아서 질 해야 됌 못하면 그냥 욕 먹는 거고…

    • @TV-mn8js
      @TV-mn8js 년 전 +3

      @@user-mg8dw9ou8z 일부러 사고 치고, 다음에 그 일 안 시키고 내 일 하면 되는 겁니다. ㅋㅋㅋ

  • @lywhite2468
    @lywhite2468 년 전 +501

    나도 일한지 얼마 안됐는데 이건 진짜 아님...할 줄 아는게 많지도 않으면서 큰 일 하고 싶어하는 욕심은 진짜 에바임 일 센스는 좀 없어도 철이라도 들었어야하는거 아님? 꼰대가 맞는지 아닌지도 잘 모르고 저런걸로 노동청 신고하고 ㅋㅋ 그냥 노답임! 드라마라서 다행이지 누가 이거보고 이게 당연한거라고 생각 안했으면 좋겠다

  • @kongyangyang1972
    @kongyangyang1972 6 개월 전 +27

    요즘 보면 세대간 갈등과 혐오가 얼마나 심각한지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현상들이 생기는게 안타깝게 생각하기도 하고요.. 세대간 서로를 무조건 시기하고 비난하는게 아니라 서로간의 다름을 인정하고 의사소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생각을 바꾸며 문제점이 무엇이 있는지 함께 찾아보고 고쳐나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 @Dilemma___
    @Dilemma___ 9 개월 전 +2

    일단 보자마자 애는 커녕 결혼도
    관심이 격하게 없어지는게
    스스로 느껴지네요 ㅎㅎ

  • @enrico134
    @enrico134 년 전 +1821

    과장이 진짜 괜찮은 사람인건 부하직원이 언제까지 달라 최대한 빨리 달라 이런 이야길 하는데 화도 안내고 침착하게 존대까지 해주는거임. 충분히 열받을만한데 끝까지 상대에게 예의차리고 자기 감정이 태도에 드러나지 않는게함. 이게 진짜 프로페셔널이지.

    • @G.s00
      @G.s00 10 개월 전 +42

      자기감정이 태도에 드러나긴했지만, 기본적인걸 잘 지켜주시긴하네요
      문의사항에 대해서 명확히 처리해주지 않은거보면 신입이나 과장이란 사람이나 둘다 일처리 별로인건 눈에 훤하고요

    • @user-uy4hv9vx5l
      @user-uy4hv9vx5l 9 개월 전 +20

      과장 입장에선 말도안되는걸로 알아봐달라 하니 눈치껏 어려운 티를 냈으나 그걸 못알아먹고 신입이 계속 지른거지 ㅋ 과장은 눈치 줬다 생각했을텐데

    • @ziuum
      @ziuum 9 개월 전 +76

      제가 보기엔 화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뭐라해야할지 모르겠어서 화를 못내는거 같아보여요 ㅋㅋㅋ

    • @enrico134
      @enrico134 9 개월 전 +1

      @@ziuum 그러면 그냥 바보잖아요... 그럴리가...없엉

    • @user-hl1bi5vr1b
      @user-hl1bi5vr1b 9 개월 전 +41

      이해도 못하는 애송이에게 뭐라한들 시간낭비... 그냥 할말하않...

  • @hyang46
    @hyang46 년 전 +2368

    ㅋㅋㅋㅋ정우 배우분 띠꺼운 표정 진짜 리얼하게 잘하셔서 웃김ㅋㅋㅋ

    • @user-tj1zk9pm4x
      @user-tj1zk9pm4x 년 전 +130

      ㅇㅈ 진짜 꿀밤 개마려움

    • @singerbox445
      @singerbox445 년 전

      @@user-tj1zk9pm4x 꿀밤정도가 아니고 군대가서 오지리 쳐맞아봐야된다고 생각이 들음 ㅋㅋ

    • @minmin66678
      @minmin66678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j6qn1fw2f
      @user-gj6qn1fw2f 년 전 +33

      진짜 과장이 뭐라 할 때 표정 썩어들어가는거 연기 개잘함 ㅋㅋㅋㅋ

    • @na_b4000
      @na_b4000 년 전

      ㄹㅇ 참 연기노

  • @user-nk9ev7jd3w
    @user-nk9ev7jd3w 2 개월 전 +6

    가이드라인이 없으면 본인이 만들어서 이렇게 해도 되냐고 물어보면 되지....
    대학 과제 ppt자료는 뭐 어디 과목별 가이드라인이 있어서 만드나;;;
    솔직히 회사 들어가면 학생때 보다 더 공부해야됨ㅋㅋㅋ

  • @user-pg4dy2lq5c
    @user-pg4dy2lq5c 4 개월 전 +2

    저는 고졸현장실습때 인사총무로 들어갔었는데 자격증은 한 7개정도 따놨는데 그걸 응용하는 방법을 알지 못해서 그당시 절 가르치던 과장님께서 한번 혼자 엑셀 수식 잘 조합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어떤 표를 만들어볼 수 있겠냐 하셨었는데 본인은 윗 사수한테 표를 받아서 그대로 쓰고 있는데 넌 한번 만들어보라셨었는데 진심 너무했음ㅠㅠㅠㅠ

  • @user-dj3lo1mn8e
    @user-dj3lo1mn8e 년 전 +750

    과장님이랑 인턴 위치가 바뀐 것 같네ㅋㅋㅋ
    진짜 현실에서 정우같으면 바로 컷이지..

    • @user-fh3hg2pj2b
      @user-fh3hg2pj2b 년 전 +37

      면접은볼수나있으려나...

    • @ssiva__
      @ssiva__ 년 전 +9

      바로 컷하면 노동부에 부당해고로 신고할 사람인것 같아요 ㅎㅎ 지식인에 글써서 본인 위주로 편집해서 정보 주워들은것 가지고...

    • @WHO-oz2vf
      @WHO-oz2vf 년 전

      저러면 개 쌍욕 먹음 진짜.

    • @pnur8353
      @pnur8353 년 전

      근데 저런 사람 의외로 많고 회사에서도 사실 뭐라 못하는 경우 많아요. 그냥저냥 스스로 나가길 바라고 있을뿐

    • @rollieavalanche3502
      @rollieavalanche3502 개월 전

      노인네 뭐라고 지껄이는거냐 ㅋㅋ​@@user-tg6bc8rv7g

  • @user-zb6tc2qi8l
    @user-zb6tc2qi8l 년 전 +1363

    사회생활 안해본 어린애들은 돈버는게 쉬운줄아는데 대부분 개고생하고 스트레스받아가면서 200~300받아가는게 현실

    • @user-tv6dk8sq2j
      @user-tv6dk8sq2j 5 개월 전

      응 그걸 안바꾸면 한국은 저출산이 아니라 노동수요만 폭팔해서 망해^^

    • @junsuhchoi7445
      @junsuhchoi7445 4 개월 전 +17

      대체 어떻게 그게 현실일수가 있지? 그게 진짜 현실인거면 ㄹㅇ 죽는것만 못하다

    • @user-cg1ru9hu1d
      @user-cg1ru9hu1d 4 개월 전 +6

      ㅆㅇㅈ

    • @DAVID_KANG
      @DAVID_KANG 4 개월 전 +13

      @@junsuhchoi7445 힘내세요

    • @user-gy3fl5rb9k
      @user-gy3fl5rb9k 4 개월 전

      @@junsuhchoi7445현실임…

  • @noteworthy98
    @noteworthy98 7 개월 전 +60

    상사들도 다 그런식으로 사회생활 해왔으니까 안좋은 회사 문화가 되물림 되는 것 뿐임..
    이 가상의 시나리오 속에 나오는 주인공 또한 사회성이 매우 낮고 눈치가 없을 뿐이지
    굉장히 이성적인 유형의 사람임
    해야 되는 일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잡무를 계속 해야 되는 이유를
    납득할 수 있도록 설명해준다면야
    그에 맞게 행동할 것이고
    이의제기를 한다고 하더라도 가치관에 문제있는 사람이 아닌 이상
    납득하고 주어지는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임
    하지만 상사들 또한 지금의 상황은 부조리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의 수준의
    부조리들을 당하면서 사회생활을 해왔기 때문에
    이미 이성적인 사고는 무뎌지고
    모든 핑계를 사회성이라는 하나의 틀안에 가둔채
    묵묵히 해낼 뿐이니
    굳이 잘못이 있다면 회사 경영하는 사람의 잘못이라 생각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더 객곽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지 못하는 사회 초년생 또한 잘못이 있다고는 생각함
    시나리오에서 유일하게 아쉬운 부분은
    주인공이 "스펙이 되지 않으니 이런 곳에서 알바를 하는 건데"
    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는데
    사실 스펙이 되지 않아서 온 곳이면 잡무만 열심히 하면 되는거고
    보다 생산적인 일을 하고 싶으면 스펙을 더 쌓아서
    취업을 했어야 한다는 문제...
    사회 초년생의 어쩔 수 없는 입장과,
    신입생 장면을 통해 보여주는 내로남불 구도와 함께
    회사 입장에서 사회성 부족한 사람에게
    가지게 될 시각까지 잘 보여줬다고 생각하는데
    스펙 부분에 대해서 한번 꼬집고 마무리 해줬으면
    한편의 잘 만들어진 단편영화처럼 봤을 것 같아요
    그부분 제외해도 잘 만들긴한듯
    내가 상사였어도 멘탈 좀 갈리긴했을 것 같다고
    몰입하면서 봤네유

    • @nanumwav
      @nanumwav 3 개월 전 +5

      가장 균형잡힌 관점인것 같습니다. 아무 경험없는 어린 나이에 그리고 사회적으로 부조리가 조금씩 바뀌어가는것을 보면 뭐가 부조리인지, 뭐가 본인 잘못때문인지 충분히 구분 안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런적 있었구요.. (99년 생입니다)
      설명만 제대로 해주면 알아서 알아듣고 하던지, 아니면 거기에도 꼰대라고 토를 달며 본인 잘못 생각을 안하던지 둘 중 하나로 갈리겠지요. 분명 후자인 어린 친구들도 많겠지만 합리적으로 설명하면 알아듣고 알아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상사들은 모든걸 관행으로 받아들이며 사회 초년생부터 지금까지 보냈기에 본인들도 그게 구분이 안될수도 있다고 생각이됩니다.
      “그걸 왜 내가 설명해야돼? 알아서 하면 될걸”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요. 어느정도는 맞는 말일수도 있지만, 본인 밑에 사람을 두면 그 정도는 일의 일부로 받아들여야 한다는것도 저의 생각입니다.

    • @jeonsydney6635
      @jeonsydney6635 6 일 전

      이게 맞는듯

  • @ha_yam_
    @ha_yam_ 2 개월 전 +1

    하...짜증나서 보다가 말았어요 연기를 왜이렇게 잘하시나요

  • @jaehyuncho3099
    @jaehyuncho3099 년 전 +2110

    대학과 직장은 정말 다른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주네 나도 사회생활 잘해야 하는데 ㅠ

    • @rs28coupe99
      @rs28coupe99 년 전 +81

      네 완전 다릅니다 .

    • @g20nha
      @g20nha 년 전 +137

      진짜 아예 그냥 ㄹㅇ다름 남의돈벌기 힘들다

    • @D0uble_N
      @D0uble_N 년 전 +117

      그냥 허허실실 웃으면서 싹싹하게만 해도 절반은 먹고 드갑니다~

    • @MyoungJung
      @MyoungJung 년 전 +90

      돈 내고 다니는것과 돈 받으며 다니는것의 차이죠. 원래 남의 지갑에서 돈 빠져나가게 하는게 제일 힘든거니까요

    • @maryyy000
      @maryyy000 년 전 +77

      @@D0uble_N 근데 또 아닌 건 단호하게 말할 줄도 알아야 함. 이래서 사회생활이 어려운거...

  • @user-wu5ri9xs7b
    @user-wu5ri9xs7b 년 전 +298

    사회초년생 특 : 업무우선순위 설정 못함

    • @yj9013
      @yj9013 년 전 +3

      +자기가 하고 싶거나 하기 쉬운 것부터 함

    • @user-ok5ke3yb4o
      @user-ok5ke3yb4o 년 전 +1

      @@yj9013 난 시키는거 다하고 뭐더 할거있냐고 도울거 있냐고 물어보는데? 특은 아니듯,

    • @AaaaAaAaak
      @AaaaAaAaak 년 전 +25

      이걸 잘하기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ㅋㅋ 이젠 어떤게 우선인지 뭐가 데드라인이 더 짧은지 아는데 처음에 들어갔을 때는 어렵더라고요

    • @hazael1945
      @hazael1945 년 전 +2

      그래서 제일 중요한게 사람들이 생각하는 정식 입사만이 아니라
      고깃집 알바나 편의점 알바나 뭐라도 일단 돈을 벌어보는거
      물론 여기 영상에서 정우는 이미 전에 알바 지각하고 문자 씹고 도주한거에서 이미 틀렸지만...

    • @hazael1945
      @hazael1945 년 전

      @@user-nl4gj4we9u 근데 이 영상은 취직이 아니고 그냥 사무보조알바라...

  • @LEEJAE266
    @LEEJAE266 9 개월 전 +8

    너무 공감된다 ㅋㅋㅋ
    요즘애들은 너무 당돌해요
    상사를 인정하지 않으면 업무지시도 따르지않음

  • @meeeee128
    @meeeee128 8 개월 전 +35

    그냥 20대초반에 무조건 알바하면서 대가리 박아봐야함. 군대전역하고 한학기정도 휴학하는 경우가 있을텐데 그때 적어도 3달은 한 곳에서 꾸준히 해보셈.
    일단 돈벌기 존나힘들다는걸 알바해보면 알수있고 사람대하는법, 문제없이 다른사람들이랑 지내는법 이런걸 배울수있다. 단순히 돈버는게 다가 아닌듯.

  • @natsudeshita
    @natsudeshita 년 전 +126

    ㄹㅇ 자기 할 일 다 끝내고도 추가업무 줘서 야근하는 것도 아니고 1인분도 못 해내서 야근해놓고서 야간수당 바라는 건 ㅋㅋ 회사가 자선사업이라도 함?

  • @user-mh5xt5ms2b
    @user-mh5xt5ms2b 4 개월 전 +1

    잘하고 있어 축구하고 도와주러 갈께 ,행복하세요

  • @iankang1246
    @iankang1246 2 개월 전 +3

    쉬운일 주면 깔끔하게 처리하고 그 일이 전체 업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확인하세요
    남는 시간에 선임들 무슨일 하는지 어떤식으로 하는지 눈동냥 귀동냥 하면서 이 회사가 굴러가는 방식을 파악하세요
    기본적으로 주어진 업무가 잘 수행되고 여유가 남으면 선임 업무중에 선임이 하기 귀찮아 보이고 내가 할 수 있을것 같은 업무를 조금씩 뺏어오면 됩니다.
    바쁠때 고양이 손이 되어주는 방식이 전 좋더라구요
    본인이 능력이 된다면 과중한 업무는 열심히 쳐내 되 성과를 입증할 수 있도록 기록해 두십시오

  • @user-pc6gg1pc8u
    @user-pc6gg1pc8u 년 전 +689

    밥먹다 체할거같아서 밥 다먹고 봐야겠네.. 아직 1분밖에 안봤는데..ㅋㅋㅋㅋㅋㅋ 어우 숨막히고 어질어질하네

    • @huskeywww5217
      @huskeywww5217 년 전 +48

      ㅋㅋㅋㅋ맞아요 ㅋㅋㅋㅋ 답답해요 ㅋㅋㅋㅋㅋ 남자분이 연기를 잘하는것 같아요

    • @minky2450
      @minky2450 년 전 +5

      와 나도 밥먹다가.. 다른거 볼까 다보고 먹을까 고민하다가 분노의 출구를 찾다가 댓글 답니다ㅠ 연기 너무 잘하시네요 ㅋㅋ 연기자분 싫어할뻔

    • @crazy_form_zongho
      @crazy_form_zongho 년 전 +1

      밥먹고 보는데 체해서 화장실 바로 옴

    • @user-mk3fz8zy3f
      @user-mk3fz8zy3f 년 전

      ㅎㅎ 그 마음 알거 같네요

    • @nain-kq6ki
      @nain-kq6ki 년 전 +2

      전 빨리감기해서 8분짜리 3분안에 봤네요 ㅋㅋㅋㅋ 아 손떨려...

  • @user-no5mh4qz6q
    @user-no5mh4qz6q 년 전 +686

    저 잘생긴 얼굴로 보는 사람들 빡치게 할 수 있다니...연기 참 잘하심

  • @Dednahype1395
    @Dednahype1395 6 개월 전 +3

    잡무로 회사분위기를 파악하면서 나중에 짬 차면 중요한 프로젝트도 맡고 하는거지 처음부터 신입에게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기면 나는 부담스럽던데 회사도 난감할테고

  • @junou1902
    @junou1902 2 개월 전 +1

    너무 잘만들었어요

  • @unknown5211
    @unknown5211 년 전 +462

    ㅋㅋㅋㅋ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이 없긴한데..ㅋㅋㅋㅋ 잘 하는 것도 없는 쪼렙사원이 과장한테 업무지시하네 ㅋㅋㅋ웃기다

  • @YuutoV
    @YuutoV 년 전 +3347

    특정사항을 고려해서 만든 만큼 우리 사회 초년생분들 화이팅하시고 힘내십시오.

    • @user-bb8tr7li3o
      @user-bb8tr7li3o 년 전 +142

      ㄹㅇ 요즘 신입들 ㅈㄴ웃김 주제파악을 못함
      지가 잘났으면 대기업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가 못나서 중견기업왔으면 그에 맞는 대우를 받는게 맞는건데
      지 능력은 이만큼이면서 대우는 대기업을 원함 ㅋㅋㅋ 그리고 대기업급 대우를 안해주면 '좋소기업' '꼰대' 짖김 ㅋㅋㅋㅋㅋㅋ
      아 대기업급 대우를 받으려면 니 주제를 대기업급을 만들어서 대기업을 가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fe7xf3mb7n
      @user-fe7xf3mb7n 년 전 +93

      @@user-bb8tr7li3o 쌓인게 많으신가봐여

    • @user-ul8jb7si4s
      @user-ul8jb7si4s 년 전 +58

      @@user-bb8tr7li3o 중견기업이면 감사합니다 하고 다닐텐데 좋소랑은 다르지 않나

    • @user-ok5ke3yb4o
      @user-ok5ke3yb4o 년 전 +22

      @@user-bb8tr7li3o 못나면 중견기업가나요? 그럼 중소다니는 난 뭐지..

    • @vivaldi1119
      @vivaldi1119 년 전

      @긋긋긋 너같은 꼰대때문에 사회가 병든다

  • @user-vn7go8cr5t
    @user-vn7go8cr5t 9 개월 전

    포인트 미쳤네요 몸 베베 꼬면서 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너무 재밌어요

  • @user-ht2cn5dj4l
    @user-ht2cn5dj4l 9 개월 전 +5

    와...... 일단 저 신입 태도랑 표정 감추는 방법 좀 배워야겠는데....

    • @user-ht2cn5dj4l
      @user-ht2cn5dj4l 9 개월 전 +1

      그리고 과장은 진짜 인간적이고 착하다
      부하 직원이 저렇게 천둥벌거숭이처럼 미쳐 날뛰는데 꾹 참고 ㄷㄷ

  • @user-kz7tp4wh5d
    @user-kz7tp4wh5d 년 전 +260

    2:04
    4:31
    4:57
    "최대한 빨리"
    이건 상황, 말투에 따라 상사가 써도 기분 나쁠 수도 있는건데...정우..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ㄴㅋㅋ

  • @PUNPUN_run
    @PUNPUN_run 년 전 +692

    앞으로는 정우가 대학 동기들에게 이런 캡쳐본까지 보내주면서 나 용기냈다 식의 카톡까지 나오고 대학 동기들 또는 취업한 동기들의 썩은 눈동자를 보면서 성장해 나갈 빌드업인 거 압니다 제발요

    • @maryyy000
      @maryyy000 년 전 +1

      하.......🤦🏻‍♀️

    • @user-ld2xy6or6m
      @user-ld2xy6or6m 년 전

      전 최대한 빨리.. 거기서 잠시 홈화면으로 갔답니다...^^

  • @sca7531
    @sca7531 9 개월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이따구로 일하시고 잘리시면 됩니다 ㅎㅎ

  • @user-gg6hb9gj3q
    @user-gg6hb9gj3q 9 개월 전 +5

    회사도 사람사는곳이라
    눈치봐가면서 신뢰를 쌓아야 일을 가르쳐주지
    무턱대고 이거해달라 저거해달라 하다보면 상사는 노는줄아냐고 화내게된다

  • @sht5699
    @sht5699 년 전 +625

    사회초년생들에겐 드라마 미생을 추천합니다. 거기서 명대사가 있어요. 회사는 전쟁터지만 밖은 지옥이다.
    저도 MZ세대이고 경력으로는 2년차인데요. 우선 능력 이전에 예의,눈치,책임감 이 3가지를 잘 기억해두십시오. 이 3가지만 잘 키우면 상사한테 찍힐 일이 없습니다. 어차피 회사에서는 자기 자신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본인 가오니 자존심이니 그딴건 집에 두고 와야합니다. 다 참고 버티는게 직장인이니까요. 반대로 본인들이 회사를 차린 CEO인데 일 못하고 찡얼대고 무조건 꼰대라고 갖다 붙이는 사람들을 피같은 돈 주면서 데리고 있고 싶으신가요? 없을겁니다. 그게 사회이고 이건 변치 않아요. 모든 세대 직장인분들, 사회초년생과 예비취업자분들 다같이 힘냅시다.

    • @bh.105
      @bh.105 년 전 +9

      미생보단 좋좋소 추천이여

    • @user-nt1jm8rv2s
      @user-nt1jm8rv2s 년 전 +5

      @@bh.105 좋좋소는 공부 자극용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AsD-hl9sv
      @AsD-hl9sv 년 전 +1

      @@bh.105 좋좋소 같은데면 걍 1 2년 경력 쌓고 탈주가 답임

    • @ziral3982
      @ziral3982 년 전 +4

      미생은 대기업 생활이고.. 평소에 알바많이하거나 군대가서 ㅈ빠지게 제대로 생활하고 배워도 회사가서 반이상은 성공합니다

    • @Assarabeeya
      @Assarabeeya 년 전

      갓 신입 뗀 분이 이리 잘알아는거 보니 대단하다 못해 징그럽...ㅠ 경력만 잘 쌓으시면 에이스가 될 상이네

  • @apa_luvgame
    @apa_luvgame 년 전 +101

    진짜 본인은 전혀 악의가 없는 게 보인다...
    그냥 남들한테 피해끼치고싶단 건 없는데 하고싶은말 다 하고 사회에 불만을 많이 늘어놓으니까 저러는 거겠지
    민아랑 정우랑 둘이 너무 비슷하네 ㅎㅎㅎ 되게 빡친다

  • @SHHeo-vp2uq
    @SHHeo-vp2uq 6 개월 전 +1

    아씨!! 나도 모르게 몰입했네!!! 진짜 세상엔 별의별 인간들이 다 있긴하더라ㅋㅋ😂

  • @user-ot8qt3nz5f
    @user-ot8qt3nz5f 8 개월 전 +2

    할줄아는건 아무것도 없으면서 남들이 피땀흘려서 올라간만큼의 대우를 받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진것 같음 ㅠㅠ

  • @hangle9825
    @hangle9825 년 전 +381

    회사 막내로는 일 하기 싫은데 과 선배로는 대접받고 싶고.. 저번에 소현이한테 차이고서 자기가 무슨 잘못을 하고 살았는지 또 왜 그런 일을 겪는지 반성을 안 했나?

    • @user-se7fe3iu9e
      @user-se7fe3iu9e 년 전 +1

      사람 잘 안바뀐 다는거 알려주는듯...

    • @RmeRmeRmeRme.....
      @RmeRmeRmeRme..... 년 전 +2

      맞아요
      정우캐릭터가 자기중심적인편인데
      문제는 본인이 그렇다는걸 몰라요
      상사에따라서 본인특징이
      더드러나고 덜드러나겠지만
      소현이는 신입이었을때 저렇게 행동안했는데

  • @n.y.h5312
    @n.y.h5312 년 전 +1054

    시점 좋다 ㅋㅋㅋ 과장의 시점에서 속이 터지고 문제점을 아는지 모르는지 생각없는 신입을 그려낸게 아니라 신입의 입장에서 그려내서 잘못된 정당성을 부과해서 끝까지 본인의 문제점을 모르는 모습을 잘 그려낸 거 같네요.

  • @IamInvestigator
    @IamInvestigator 9 개월 전 +6

    4:54 x발람아 절로 나오네 ㅋㅋㅋ

  • @user-os1sd4qv9k
    @user-os1sd4qv9k 8 개월 전 +1

    ㅋㅋㅋ 사회초년생의 피해의식은 부장님도 벌벌떰 ㄷㄷ

  • @Swer-vy
    @Swer-vy 년 전 +3644

    아무리 꼰대 , 회사일 ㅈ같다 해도
    그걸 다 버티고 이겨낸 사람들이 지금 높은 자리에 앉아 있는겁니다..

    • @bunyojojuljalhey
      @bunyojojuljalhey 년 전 +354

      그건 썩은 기업 문화가 안 바뀌는 근본적인 가스라이팅 입니다 .
      ㅈ같은 걸 이겨내야만 저자리에 간다?
      아니죠 그런 ㅈ같은 걸 겪고도 그자리에
      간 사람들인겁니다
      고칠 건 고쳐야 하는게 맞아요

    • @user-mn7sj4sx8m
      @user-mn7sj4sx8m 년 전 +152

      @@bunyojojuljalhey 우리나라는 풀어주면 안됨ㅋㅎㅋㅎㅋ 교권도 풀어주니 학생들이 선생이기잖아 회사까지 그러면 나라망한다ㄹㅇ

    • @shawny817
      @shawny817 년 전 +59

      @@bunyojojuljalhey 어쨋든 겪고 이겨낸거 아닌가..

    • @user-hq5ht8wf3h
      @user-hq5ht8wf3h 년 전

      @@user-mn7sj4sx8m ㅈ같은 선생이 많음

    • @hihaha744
      @hihaha744 년 전 +148

      @@bunyojojuljalhey 말은 바로 하셔야 할듯 이겨내야만 했던게 아니라 그냥 이겨낸 사람들인 거임 내가 그 문화들을 바꿀 수 없다면 버텨내고 이겨내야죠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거고 다 좋은 회사지만 이 그지같은 문화를 바꾸고 싶다면 이겨내서 높은 위치에 가서 자기가 바꿔야 하는거고

  • @gruid259
    @gruid259 년 전 +241

    진짜 사회생활 저도 오래한건 아닌데 과장님이 천사 그자체네요 ㄷㄷ 저런마인드인 상사 있으면 진짜 일 열심히 할듯

  • @user-wo8hs2lv1r
    @user-wo8hs2lv1r 10 개월 전 +1

    중간에 과장이 사과하는거 보고 와 미친 이 회사 꼭 가보고싶다 생각 들더라구요..😂😂
    신입친구 일하는거 보고 젊은날과 지금의 저를 돌아보게 됩니다...혹여나 나도 그랬을까...나도 그랬구나...미쳤구나 내가...

  • @user-nc6wg1hu4u
    @user-nc6wg1hu4u 8 개월 전 +2

    그냥 주요업무 실무자 파악, 눈치, 회사근처 맛집, 무슨일 있을때마다 보고 이거만 잘챙기면 회사적응 너무 쉬움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는 주도적으로 일하려고 하지 말고 닥눈삼 2년 하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