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휠과 짝퉁휠은 뭐가 다를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7. 13.
  • #정품휠#카피휠#강도#무게
    :: 내 차 팔 땐 픽플러스!
    - www.pickplus.net/
    :: 폐차할 땐 막차폐차!
    - makcha.co.kr/
    :: 촬영의 안전을 위해 관계자가 함께 동행하고 있습니다.
    :: 실험 차량 중 모자이크는 협력 폐차 업체의 요청에 의해 처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실험 차량은 픽플러스와 협력 폐차 업체의 차량이며, 영상에 따라 폐차 차량으로 진행됩니다.
    ※ 비지니스 제휴 문의
    info@pickplus.net
  • 자동차

댓글 • 2K

  • @aalsksksk2243
    @aalsksksk2243 9 개월 전 +40

    점점 커지는 스케일, 귀한 영상 잘 봤습니다. 픽플러스만의 감성을 느끼게 해주는 실험. 정말 좋습니다!

    • @user-ug2vj9ru2s
      @user-ug2vj9ru2s 19 일 전

      사실 휠은 저런 강한 충격 테스트도 중요하지만 피로파괴에 얼마나 견디는지가 진품과 가품의 차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품도 일상 주행엔 그닥 문제가 없는거 같아요 ㅎㅎ 서킷 다니시는 분들 중 일부가 피로파괴로 스포크가 깨지고 이러시던데 보면 가품인 경우가 종종 보입니다. 물론 정품도 깨지다보니 운이 더 큰거 같기도 하구요

  • @user-id1sj5lo8u40
    @user-id1sj5lo8u40 9 개월 전 +347

    예전 실험 영상들과 비교해서 확실히 안전 부분에 신경을 쓰고계시는게 느껴집니다. 덕분에 편안하게 시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YM_Hyuna
      @YM_Hyuna 9 개월 전 +9

      @@letztermensch5571 안보면됨

    • @ENFP-T
      @ENFP-T 9 개월 전 +4

      ​@@letztermensch5571안보면됨

    • @DaddyBrownbr
      @DaddyBrownbr 9 개월 전 +1

      안전이요? 튀어나가서 다른차 손상시킬까봐 조미조마조마...

    • @crom9882
      @crom9882 9 개월 전 +13

      @@DaddyBrownbr 폐차장임 ㅋㅋㅋ

    • @IlIlIlIllIIlII
      @IlIlIlIllIIlII 9 개월 전 +10

      ​@@DaddyBrownbr개인 사유지 폐차장인데 상관없죠.

  • @heeyun1021
    @heeyun1021 9 개월 전 +25

    정말 존경스러운 픽플님채널 ㅋㅋㅋ 이것저것 다 실험해보고 증명시켜줌에 아주 존경합니다~!
    순정휠이 참 튼튼하긴하네요 진짜

  • @JJongTV
    @JJongTV 8 개월 전

    정말 궁금했던거였는데!!!직접 실험까지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순정이 최고..정품카피 안따져야겠네여...ㅋㅋㅋ

  • @-JP-TV
    @-JP-TV 9 개월 전 +6

    픽플러스에게 항상 감사하며 여러 안전관련 실험 해주셔서 매번 영상 두 번씩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Kumanc
    @Kumanc 9 개월 전 +14

    역시 최고의 튜닝은 순정이군ㅋㅋ
    수고하셨습니다!!

  • @haeng_ddo_s2
    @haeng_ddo_s2 9 개월 전 +3

    9:41 지리셔서 모자이크 처리 해주시는 센스 🙂 흥미로운 실험 잘 봤습니다~~

  • @EstFisher
    @EstFisher 9 개월 전 +1

    픽플님 영상 잼게 잘보고 있어요
    영상으로 봐도 아찔한데 안전에 유의하시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JYC
    @JYC 9 개월 전 +101

    순정은 안전테스트까지 통과 해야하니 단단한건 생각했지만 카피휠이 의외네요 그리고 픽플러스의 실험정신에 박수를..... ㅎㅎㅎㅎ

    • @user-ej5pc3kc8b
      @user-ej5pc3kc8b 9 개월 전 +8

      솔직히 중국 바로 옆이라서 우리나라는 예민해서 더 카피나 정품이나 별차이가 없음 허나 유럽은 터무늬 없는 품질이 종종 있으니 홍보 차원에서 제일 구린걸로 했을 듯 괜찮으면 굳이 정품을 살 이유가 없으니

    • @ErgPang
      @ErgPang 2 개월 전

      4:30 ​@@user-ej5pc3kc8b

  • @user-si2yb5nk6c
    @user-si2yb5nk6c 9 개월 전 +4

    대단한 실험정신.. 실험스케일 쥑입니더 ~~!! 장마철 조심하세요 ~~

  • @foringpapa
    @foringpapa 9 개월 전 +1

    항상 궁금증 해결해주는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

  • @user-kc8wn7pg7m
    @user-kc8wn7pg7m 9 개월 전 +2

    진짜 픽플러스..노력하시는 모습너무좋습니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 @yejen1
    @yejen1 9 개월 전 +205

    투철한 실험정신에 박수를 보냅니다.

  • @user-rl4ze7pv1g
    @user-rl4ze7pv1g 9 개월 전 +3

    대단한 실험 감사합니다. 자동차 회사 것이 확실하게 좋네요.

  • @user-jt5jr1jp2s
    @user-jt5jr1jp2s 9 개월 전

    더운날씨에 수고가 많으셨네요 잘보았습니다

  • @clapiano7
    @clapiano7 9 개월 전 +1

    당신들의 실험정신에 감탄합니다.
    감사합니다

  • @BlackWhale_moc
    @BlackWhale_moc 9 개월 전 +5

    FFR-1 과
    SSR사의 GTX01 휠로 비교해주셨네요 ㅎㅎ
    잘봤습니다

  • @elvenisar
    @elvenisar 9 개월 전 +34

    20년 전에는 짝퉁휠은 겁나 무거웠는데... 무게쪽은 확실히 발전했네요😂😂😂😂😂😂

  • @goodssen8385
    @goodssen8385 9 개월 전 +1

    여기 영상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이분들 진짜 진심이시네요^^
    리스펙~~^^

  • @deogsu3621
    @deogsu3621 9 개월 전

    재밌는영상만드시너라 너무 애쓰셨읍니다.
    덕분에 잘봤읍니다.

  • @turbos7889
    @turbos7889 9 개월 전 +648

    소비자들을 위해 누구도 하기 어려운 실험을 해주신 픽플러스님께 감사드립니다

    • @Korean_Empire1897
      @Korean_Empire1897 9 개월 전 +2

      돈쓰는 것보다 저 높이에 올라가서 실험하는게 더 하기 어렵다는 거지요?

    • @turbos7889
      @turbos7889 9 개월 전 +1

      @@Korean_Empire1897 네

    • @sunyeong2
      @sunyeong2 9 개월 전 +5

      @@Korean_Empire1897 일단 휠보다는 저 트럭 구하기가 더 힘들죠

    • @adasewc
      @adasewc 8 개월 전

      ​@@user-kd9zz2yp6f진짜 개ㅈ도 관련없는데 말하는이유가 뭐임? 인터넷이라 니 의견 그냥 찍싸도 된다고 생각하는거임?

  • @namhyungkim1267
    @namhyungkim1267 9 개월 전 +8

    실험정신에 박수... 순정이 최고에요.

  • @user-hw2yc2mc7k
    @user-hw2yc2mc7k 9 개월 전

    수고하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 @user-rz6xu6nq4z
    @user-rz6xu6nq4z 9 개월 전 +39

    장비 동원과 비싼 훨까지
    비용도 많이 들었고 높은 곳까지 올라가서 낙하하는게 쉽지는 않았겠죠.
    정확한 테스트는 인장 시험기에서 해야 정확한 결과가 나오겠죠.
    좋아요. 추가 합니다.

  • @yeon-joonkim7438
    @yeon-joonkim7438 9 개월 전 +204

    첫번째 던졌을때 짝퉁은 스포크쪽이 찍혀서 휘지 않았던것 같네요. 정품은 그냥 곡면이 찍혀버렸고...
    순정휠은 자동차 회사가 책임져야 되는 부분이라 무조건 튼튼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무겁더라도 확실히 튼튼한것 같습니다.

    • @soony8312
      @soony8312 9 개월 전 +15

      튼튼하게하기위해무거운게아니라
      알미늄때뭄이죠
      단조로찍음비싸니까

    • @Skejdmdmejdmxmxmzmzkdkdmedmrjj
      @Skejdmdmejdmxmxmzmzkdkdmedmrjj 9 개월 전 +2

      국산차 휠은 내구성논하기는...휠쪼개지는거 여럿 봤거든요

    • @tstj6415
      @tstj6415 9 개월 전 +9

      요즘 벤츠순정휠만큼 잘깨지는것도없을걸요.

    • @user-yv9vl6lx6e
      @user-yv9vl6lx6e 9 개월 전 +33

      ​@@Skejdmdmejdmxmxmzmzkdkdmedmrjj 휠쪼개지는게 흔하지는 않은일인테 그걸 여러번 보셧다니

    • @hoonia3345
      @hoonia3345 9 개월 전 +2

      s 시리즈가 심하죠

  • @2tv927
    @2tv927 9 개월 전

    고생하셨습니다.
    잘 보고갑니다.

  • @user-sc2wr6yl6h
    @user-sc2wr6yl6h 9 개월 전

    어후 쉽지 않은 촬영이셨겠네요. 고생하셨습니다. 광고 시청 완료요^^

  • @KIAMOROTS
    @KIAMOROTS 9 개월 전 +9

    이런 실험을 도전하신게 대단...

  • @q55217004
    @q55217004 9 개월 전 +281

    30여년전 휠공장에 다녔는데 그때도 QC부서에서 측면에 쇠덩이같은걸로 낙하시험했던걸 봤습니다 순정휠은 자동차회사에서 까다로운 시험등을 거치기 떄문에 믿을수 있죠 그리고 요즘 중국도 열처리 기술이 많이 좋아졌나보네요 경량휠하고 차이도 안나고 ㅎㅎ

    • @user-cf7sj3up5h
      @user-cf7sj3up5h 9 개월 전 +65

      주조 단조기 다 일본 독일 미국등 쓰던장비들 다 중국들어갔으니 질이 안좋을수가없죠 열처리기술은 아직모르겟고
      도금기술은 좋다고합디다.

    • @user-nr4ic1kt2q
      @user-nr4ic1kt2q 9 개월 전 +8

      순정휠이 무거워서 그렇지 나쁜건 아니네요 ~~

    • @user-fu6yl6ek3u
      @user-fu6yl6ek3u 9 개월 전

      중국산 믿으면 안돼죠

    • @dragontiger8762
      @dragontiger8762 9 개월 전 +8

      ​@@user-nr4ic1kt2q무거운게 생각보다 영향이 큽니다
      제동거리 증가, 가속력 저하, 승차감 저하 등

    • @parkherenow
      @parkherenow 5 개월 전

      문제는 마구잡이로만든 짝퉁공장도 중국에는 많타는것,,,,,,한국업자중에는 실수든 의도되었든 그런 정말 가격을 위해 양심을 버린 인간들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것,,,,,
      19번중 헌번을 그런 휠이 본인것이 된다면?

  • @leedooyoung1
    @leedooyoung1 8 개월 전 +1

    요즘 순정휠은 굉장히 튼튼하게 나오죠. 특히 알루미늄합금으로 만들어진 알로이 휠은 진짜 튼튼합니다!
    그래서 인치가 큰 휠은 보통 알루미늄 합금이 많이 쓰이죠. 타이어 편평비가 얇아지면 휠에 오는 충격도 높아지니까요.
    그나저나 중국산 휠도 요즘은 굉장히 튼튼하네요.

  • @n4davislee709
    @n4davislee709 7 개월 전

    영상만봐도 지리겠어요....ㄷㄷ

  • @user-gs2rc7hz2w
    @user-gs2rc7hz2w 9 개월 전 +123

    수입 대형세단 20인치 휠들 생각보다 엄청 크랙이 많이 생깁니다. 정품,카피,순정 보다는 단조 주조 플로우포밍 등 공법이나 재질에 따른 강성이 맞는거 같아요~ 영상에 국산휠은 스포크 두깨가 있어 사제휠들 보다 비교적 더 튼튼해 보이고요.. 같은 재질이나 공법으로 만든거라면 강도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지는 않아 보입니다.

    • @user-fm1cc2ks6q
      @user-fm1cc2ks6q 9 개월 전 +9

      공감합니다 특히 벤츠 마차휠 포트홀 진짜 한번 잘못 만나면 쉽게 크랙 생깁니다 ㅠㅠ

    • @user-vl4wg5ss1g
      @user-vl4wg5ss1g 9 개월 전 +4

      우와 무슨 댓글이 이렇게 고급져
      완전 엄지척

    • @user-te6uw7fn3f
      @user-te6uw7fn3f 9 개월 전 +1

      이게 정답입니다

  • @blackbright6805
    @blackbright6805 9 개월 전 +14

    카피도 카피 나름인게
    자체 품질테스트 등을 거치는 회사들도 있어서 주의해야하는 부분은
    정품/카피 로만 나눌게 아니라
    정품/카피/장식품 으로 분류해야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soony8312
      @soony8312 9 개월 전

      그렇죠 대만카피경우 약하지는약드라구요

    • @soony8312
      @soony8312 9 개월 전

      그렇죠 대만카피경우 약하지는약드라구요

    • @hhhgggddd
      @hhhgggddd 9 개월 전

      중국카피도 요새 딴딴하게 잘나옵니다

  • @user-wl7sw8wl6q
    @user-wl7sw8wl6q 8 개월 전

    유압프레스 같은걸로 누르는강도의 힘으로 추측해보시는게 더 좋는것같습니다 !

  • @hergang71
    @hergang71 8 개월 전

    이 채널은 나라에서 지원해줘야 함

  • @kyoungnamhong4637
    @kyoungnamhong4637 9 개월 전 +297

    1. 순정휠 은 클레임 등의 문제를 생각하면 약하게 만들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2. 정품휠 - 제조사, 디자인(스포크의 개수, 형상), 제조공법(주조, 단조) 등에 따라서 차이가 꽤 크다고 느꼈습니다.
    일본 모 회사의 정품휠을(신품 약 380만원) 구매하여 작은 포트홀을 밟아 쉽게 휘어버려 복원하고 사용하다 작은 충격만 받아도 계속 휘어 결국 폐기한 경험이 있고
    독일 BxS 사의 정품휠을 (신품 약 280만원) 동일한 차종에 사용하였을때 총 주행거리 약 25만km 중 10만km 를 함께 잘 사용하고 폐차할때까지 사용한 기억이 있습니다.
    3. 카피휠 - 트랙주행이 필요하여 두대분 이상의 휠세트가 필요하고 금액적인 부담이 되어 카피휠 사용중인데 포트홀을 밟아 선글라스 보관함이 열리고 와이퍼가 작동될 정도의 충격에도
    타이어 교체시 밸런스납을 충격받은 휠을 포함하여 45g 이상 붙여본적이 없습니다. (평균 0~35g)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디자인도 판매처도 듣도보도못한 휠은 신뢰하기 어렵지만 판매량이 많은 유명브랜드 카피는 제조방식이 부족하더라도 정품 휠을 따라하며 얻은 구조적인 강성에 이점으로
    과격한 주행을 하지 않는분이라면 한가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지갑이 넉넉하진 않으니까요.

    • @user-cf7sj3up5h
      @user-cf7sj3up5h 9 개월 전 +57

      지갑이 얇으면 순정휠이 최고죠.. 휠 무게와 구름저항간의 상관관계만 알아도 일반인들은 사제휠 안가는편이 낫다는걸 알게될겁니다..

    • @A8Dn
      @A8Dn 9 개월 전 +15

      사실 이건 튜닝휠 브랜드의 특성에 기인하기도 하는데, BBS는 초경량보다는 적당한 경량 대비 강성이 좋은 휠로 유명하죠. 그래서 BMW에서 OEM 휠로 즐겨 썼을 정도니까요.

    • @sw9634
      @sw9634 9 개월 전 +4

      잘 몰라서 질문드려요
      10년된 그랜드카니발 휠 안바꾸고 쭉 탔었는데 휠 바꾸는게 흔한가요? 소모품은 제때 자주 갈았어요
      휠도 자주 안바꾸면 지갑 사정이고 나발이고 순정이 좋을거같은데

    • @kyoungnamhong4637
      @kyoungnamhong4637 9 개월 전 +17

      @@sw9634 튜닝을 위한것은 흔하지만 통상적으로 굴절이나 크렉 등으로 인해서 밸런스가 틀어져 100g을 넘나드는등 문제가 있지않는이상 교환하는 겅우는 잘 못봤습니다.

    • @truth1472
      @truth1472 9 개월 전 +2

      ​@@sw9634
      승차감 때문에 순정휠을 쓰나봅니다.
      스피더가 실험을 했듯이 정품을 써서 문제가 없다면 그냥 쓰시는게 좋겠죠.

  • @CC-pl8wj
    @CC-pl8wj 9 개월 전 +7

    순정이 무거워서 핸들링이나 연비에 영향이 가겠지만 그래도 제일 안전한거 같아 보이네요 ㅎㅎ 그리고 의외의 선방을 한 카피휠... 하지만 되도록 정품을 씁시다 ㅋㅋ

  • @jinsanwol
    @jinsanwol 9 개월 전 +1

    픽플러스, 항상 재밌게 시청하고 있고 도움을 얻어가는 채널입니다. 뭐 제작비의 문제가 있겠지만 각각의 높이에 따라서 떨어뜨리는 휠을 새로운 것으로 하는 게 맞지 않았을까요? 각각의 휠의 퀄리티에 따라 데미지의 누적은 다르지 않지 않았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재밌게 잘 봤습니다.

  • @user-cz2md6kp3c
    @user-cz2md6kp3c 8 개월 전

    역시 오늘도 잘생긴 스피더님보러 옵니다.

  • @NT_Null
    @NT_Null 9 개월 전 +9

    실험 정신에 미쳐버리셨네
    여윽시 픽플러스

  • @user-lg9dt5mf4k
    @user-lg9dt5mf4k 9 개월 전 +16

    픽플러스 아니면 어느곳에서도 볼수 없는 신선한 실험인거 같습니다 매번 영상 잘 보고 있고 스피더님 고생이 많으십니당!

  • @jumbojeon9631
    @jumbojeon9631 9 개월 전

    노고가 많네요.박수를 보냅니다.

  • @user-vg9he5jo5s
    @user-vg9he5jo5s 9 개월 전 +1

    9:58 눌림 영상 보니... 휠이 여러갈래 방향으로
    갈라져 있으면 바로 쪼개지는군요.. 이쁜것 보다는
    구형 말리부 17인치 휠 처럼 생긴게 튼튼하군요 ㄷㄷ

  • @user-fl8ih1ls9h
    @user-fl8ih1ls9h 9 개월 전 +9

    차이나가 차이가 날것 같아았는데... 별로 안 차이나 !
    참... 압축기에 넣고 압축 강도 실험을 해봤으면 더 좋겠네요.

  • @blitznew
    @blitznew 9 개월 전 +32

    와 ㄷㄷ 진짜 미쳤다

  • @user-zs9xx3me1q
    @user-zs9xx3me1q 8 개월 전

    진짜 궁굼했던거중 하나였는대 고맙습니다 도움이 많이돼는거 갔내요 아쉬운점은 마지막 번지점프로 마무리하셧으면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넝담요 ^^;;

  • @dabl5141
    @dabl5141 9 개월 전

    튜닝의 마지막은 순정이다!
    증명을 해주네요ㅋㅋ

  • @Rescued_Brother_Cat_Simba_Mink

    순정휠은 강성 위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무게가 애프터마켓 휠보다 훨씬 무겁습니다
    또한 차량 제작사의 기준도 엄격하고요
    동일 인치 휠 무게당 1kg 차이만 하더라도
    현가하중량부터 연비의 영향까지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카피휠이라도 수입시 검사를 받고
    인증 받아야 수입을 받을수 있어서
    일반적인 주행에는 사용을 해도 괜찮습니다
    물론 레이싱하는거 처럼 극한의 환경은
    지양하는게 좋고요
    국내 대부분 알미늄 휠(스틸휠 제외)는
    저압 주조 + 플로우포밍 공법으로 생산 됨니다
    수입차량은 플로우포밍을 제외한 저압주조로만
    가공 생산 되는 휠(포드 f시리즈)도 있어요
    이상 H사 현업 근무자

    • @user-Moonhoney
      @user-Moonhoney 9 개월 전 +3

      저는 중국 닝보에서 일하구 있는. 레플리카 제조사 사람임다.현대휠 kia CK에 들어가는 휠이랑시험후 OEM 거품이구나 느꼈어

    • @hubsch7478
      @hubsch7478 9 개월 전 +2

      카마로타시는 형님이 2차선도로에서 슬립나서 1미터짜리 도랑을 건너가서 흙에 처박혔는데 앞바퀴가 도랑 시멘트부분에 찍혀버렸는데도 휠 멀쩡했습니다,,
      근데 카피휠낀 K3는 포트홀밟고 휠 개박살났죠

    • @o..o0.o0.
      @o..o0.o0. 9 개월 전

      혹시 김제시 하이호휠 근무하시나요?

    • @hubsch7478
      @hubsch7478 9 개월 전 +1

      Abt 정품단조 경량휠 사용하는 제친구 Rs7 차주는 스포크가 깨졌었죠.. 포트홀밟고..
      뒤따라가던 전 Rs7 순정휠이였는데 타이어 사이드월 코드절손나고 휠은 미세굴절이라 굴절잡고 탑니다
      제가 알기론 순정은 주조휠일겁니다

    • @Rescued_Brother_Cat_Simba_Mink
      @Rescued_Brother_Cat_Simba_Mink 9 개월 전 +3

      @@user-Moonhoney 댓글들 보니 제정신은 아닌거 같네요

  • @user-if1xp1fs5f
    @user-if1xp1fs5f 9 개월 전 +74

    이번 실험에서 순정 정품 짝퉁 모두 품질차이가 없는이유!!
    알로이휠을 제작하기 위해서 공장에서 납품받은 알류미늄 주괴를 정상적으로 사용하면 사실 3가지 제품모두 비슷한 강도와 품질이 나올수 밖에 없습니다.
    휠의 모양이나 설계에 따라서 강도나 무게가 다를수는 있지만 특별이 짝퉁휠이 성능이 더 낮을수가 없습니다.
    근데 이건 정품 정량의 알류미늄 괴를 넣어서 가공했을때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겁니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알류미늄 괴에 다른 값싼 재료를 넣고 가공을 하면 짝퉁은 강도가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근데 순정과 정품은 정품 정량의 알류미늄 괴를 이용해서 알로이휠을 만든다는 보증? 같은게 있지만 짝퉁은 이걸 보증할수가 없죠
    그래도 어느정도 가격이 나가는 (20만원) 짝퉁을 사서 아마도 정품 정량의 괴를 넣고 제작한 휠같습니다. 무게도 똑같다는게 그걸 증명하는거 같구요
    알류미늄도 종류가 많습니다. 조금 품질이 떨어지는 괴를 사용했다고 해도 그렇게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정품질 이상은 나오죠
    다만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짝퉁은 제조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거나 짝퉁이라 메이커가 없기때문에 제품품질이 개판일 경우도 많다는게 문제입니다.
    krplus.net/bidio/h7Knl3yEeIqbi6Q
    동영상은 H사에 납품하는 알로이휠 공장의 휠 제작 영상입니다. 참고바랍니다.

    • @Rescued_Brother_Cat_Simba_Mink
      @Rescued_Brother_Cat_Simba_Mink 9 개월 전 +3

      네 맞아요 인고트를 얼마나 고품질로 쓰냐에 따라
      다르죠

    • @user-tr4yy6ml8x
      @user-tr4yy6ml8x 9 개월 전 +10

      결국 짝퉁도 뽑기라는 거군요...

    • @trueheart4790
      @trueheart4790 9 개월 전

      이분 전문가?

    • @user-if1xp1fs5f
      @user-if1xp1fs5f 9 개월 전

      @@trueheart4790 철강회사 재직중이긴 합니다 저런 괴는 냉연공정에서 자동차용 강판에 도금 코팅할때도 사용합니다 괴를 녹여서 주물로 제작하는 휠도 있고 원통형 알류미늄을 깍아서 제작하는 휠도 있습니다 후자가 단가가 비싼걸로 압니다

    • @lukejong2158
      @lukejong2158 9 개월 전

      짝퉁이 잉곳 제대로 쓰고, 제대로 과정 밟아서 생산 할거면 자기 브랜드 쓰면 되지 굳이 다른 브랜드 쓰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짝퉁이 가격이 싼것 같아도, 중간에 도소매업자들 마진이 더 들어 가기때문에 원가는 훨씬 낮습니다.
      중요한점은, 잉곳만 순정 쓴다고 품질이 좋아 지지 않습니다. 똑같은 재료 써도 주조/열처리 형편없으면 강도 반도 못나옵니다.

  • @hgk7963
    @hgk7963 9 개월 전 +1

    프레스 실험도 기대해봅니다ㅋㅋㅋ

  • @user-uj1gl3oc8e
    @user-uj1gl3oc8e 9 개월 전

    고생하셨어요^^

  • @user-uisayanban
    @user-uisayanban 9 개월 전 +3

    역시 순정품이 최고인듯 하네요.

  • @lIIlIlII
    @lIIlIlII 9 개월 전 +72

    짝퉁휠 진짜 카피 어마어마하게 잘 했네요.
    ✅무게가 완벽하게 같으니 '소재'도 정품과 동일한 A356.2 - T6 쓰지 않았을까 싶고,
    순정은 아노다이징을 올리다 말아서 색이 연한데... 짝퉁은 충분히 아노다이징되어 경질화 된듯 싶습니다. 표면강도'만' 늘어나기에 스크레치에 짝퉁이 더 강하겠네요.

    • @user-xy1eb2fb4p
      @user-xy1eb2fb4p 9 개월 전

      7075 쓰는거 아닌가 보네용?

    • @HyongOuk
      @HyongOuk 9 개월 전

      휠은 보통 주물 4종 AC4C 많이 쓰더라고요

    • @lIIlIlII
      @lIIlIlII 9 개월 전 +1

      @@user-tp2mw7zn1b 정보 고맙습니다. 댓글 수정했습니다!

  • @Lee-pe6du
    @Lee-pe6du 9 개월 전

    이제 갈수록 테스트 퀠리티가 좋아지네요 ㅎㅎ 무서워서 테스트 못할겠네요 ㅋㅋ

  • @choisj3
    @choisj3 9 개월 전

    좋은 영상입니다 ~ 이런영상은 조회수 많이 올려주셔야 됩니다. 좋아요 눌러주고요 잘보고갑니다

  • @user-vs8ki2mp8d
    @user-vs8ki2mp8d 9 개월 전 +160

    대기업의 엄격한 품질 규정을 지키며 납품하는 순정휠이 우리 인식보다 내구성 품질면에선 좋을수밖에 없죠... ㅎㅎ

    • @user-ph8xc6ru8p
      @user-ph8xc6ru8p 9 개월 전 +32

      저렇게 대놓고 두껍게 만들었는데
      튼튼한게 당연하지....

    • @user-ct8em6xv5u
      @user-ct8em6xv5u 9 개월 전 +12

      그런데 제조사 딱지 하나만 붙였다고 가격이 엄청 붙는건 참 어이가 없긴합니다. 대표적으로 현대모비스죠. oem식으로 제조하는 업체꺼 사면 5만원인데 현대모비스 딱지 붙이는순간 8만원되는 매직

    • @user-ox3xf7on4t
      @user-ox3xf7on4t 9 개월 전 +2

      @@user-ph8xc6ru8pㄹㅇ ㅋㅋㅋㅋㅋㅋㅋ

    • @look4sfai825
      @look4sfai825 9 개월 전 +32

      @@user-ct8em6xv5u 그런데 딱지 값 3만원 받는 정도는 인정할만 하다고 봅니다. 생산업체 QC와 납품받은 회사 QC를 모두 통과했다는 증명 같은 거니까요.
      생각하기 따라서는, 모비스 정품 딱지 붙은거 해외에서 정식 수입품으로 사려면 2배~4배(8만원짜리가 16만원~32만원)까지 간다는 거 생각하면 혜자스럽기까지 합니다.

    • @user-oe4uh5mz1o
      @user-oe4uh5mz1o 9 개월 전 +29

      ​@@user-ct8em6xv5u3만원 정도면 양호함 ㅋㅋㅋ 포람페까진 안가도 독3만 가도 oem 제품은(심지어 로고까지 박혀있는)5만원인데 센터에서는 30만원 받아먹음 ㅋㅋㅋㅋㅋㅋ

  • @power1700
    @power1700 9 개월 전 +9

    요즘 카피휠은 기술이좋아져서 인증을 걸쳐 나오기때문에 옛날처럼 스포크나 림이 쉽게 깨지거나 그러지않아요

  • @user-vn3ir8is9b
    @user-vn3ir8is9b 9 개월 전

    ㅋㅋㅋ쫄보형이 고생이 많았네요

  • @bwcho1689
    @bwcho1689 9 개월 전

    와~ 대단하시네.... 구독 꾹!!!

  • @user-zc9kt1ty8n
    @user-zc9kt1ty8n 9 개월 전 +370

    던지는 방법의 테스트는 떨어져 부딪히는 부위에 따라 결과가 달라 진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휠을 고정시켜 놓고 같은 부위를 동일한 힘으로 충격하는 실험을 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gf6pv4uu9v
      @user-gf6pv4uu9v 9 개월 전 +29

      이게 맞이 위에서 떨어 트리는건 전혀 실험이 아님

    • @d_gomdol
      @d_gomdol 9 개월 전 +26

      저도 그생각을 했는데요 단조방식의 주물법은 고압의 무게를 견디기 위주보다 순간의 충격량에 적합한 방식이라 프레스실험도 큰 의미가없습니다.
      예를들어 1톤 무게로 지긋히 1분을 누르는게 프레스방식이면
      교통사고는 100톤 무게가 1초충격을 주는 형태이니까요..
      결국 동일조건 실험을 하려면 휠을 고정시켜놓고 임의의 동일피사체를 동일한 속도로 충격시키는 방법밖에없어요

    • @user-zc9kt1ty8n
      @user-zc9kt1ty8n 9 개월 전 +8

      @@d_gomdol 맞습니다. 휠을 고정해서 같은 면을 동일한 힘으로 충격하는 실험이 최고인것을 글로 표현하다보니.. 수정해야겠습니다 ㅋ

    • @poonde
      @poonde 9 개월 전 +174

      하지만 이것은 틀렸습니다
      높은데서 떨어뜨리는게 더 재밌습니다

    • @user-fd4oy6ki1l
      @user-fd4oy6ki1l 9 개월 전

      @@d_gomdol 파괴시험 짧게 충격주는 그런거 말이죠?

  • @type0052
    @type0052 9 개월 전 +6

    스케일 점점 커질수록 위험하다...
    안전에 안전.... 보험도 잘 챙기시길;;;;;;
    스피더 형님 저거 올라가셨을때 얼마나 무서우셨을까;;;;

  • @user-kn4ck3kf4l
    @user-kn4ck3kf4l 9 개월 전 +1

    9:40 모자이크 뭐예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금을 저리며' 가 아니라... 혹시........?
    '오줌을 지리며' 였나요.....? 😂

  • @user-zj8bg7be6e
    @user-zj8bg7be6e 9 개월 전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위험하지 않게 안전하게 많은 시험 부탁합니다...

  • @user-yj6qj7vj9e
    @user-yj6qj7vj9e 9 개월 전 +111

    휠처럼 안전과 직결되는 제품의 경우 픽플러스 특유의 실험도 좋지만 유압 프레스 같은걸 이용한 쪼~~~~~금은 수치화된 차이를 보여주는 실험도 병행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솔직히 이 영상만 봤을 땐 짝퉁도 뭐 못 써먹을 수준은 아니네~라는 생각도 슬쩍 들어서 ㅋㅋ

    • @user-xq9tl5po1q
      @user-xq9tl5po1q 9 개월 전 +18

      이거보니까 에이 짝퉁휠 살껄 생각듬

    • @user-doto
      @user-doto 9 개월 전 +13

      픽플러스는 실험영상을 조금 상큼하게 갈 필요가 있음
      완전 수치화하는 실험보다 재미가 가미된 영상인데 영상이 너무 점잖음

    • @stevek26
      @stevek26 9 개월 전 +33

      짝퉁도 정상제품이면 탈만한거 맞아요 문제는 품질관리가들쭉날쭉해서 불량제품 걸릴 확율이 높은게 문제 짝퉁이 싼이유는 디자인비용이랑 품질비용아끼기 때문에 싼거

    • @CAPDORI
      @CAPDORI 9 개월 전 +3

      요새 짝퉁휠 성능 좋습니다.

    • @user-oe4uh5mz1o
      @user-oe4uh5mz1o 9 개월 전 +5

      ​@@stevek26그쵸 qc가 엉망이라 불량걸리면;;;

  • @user-rr4qg9gm2e
    @user-rr4qg9gm2e 9 개월 전 +3

    목숨건 실험에 찬사를 보냅니다.

  • @csi7485
    @csi7485 개월 전 +1

    카피휠도 튼튼하다는걸 알려주는 우익한 영상이네요

  • @user-eg2ec3ff1s
    @user-eg2ec3ff1s 9 개월 전

    이런실험 아주 흥미롭고 좋아요~~~~~~~.. 근데 우리는 저런 실험을 할수 없고,,,

  • @NeverJustDrive
    @NeverJustDrive 9 개월 전 +27

    경량휠이 가감속엔 유리해도 순정휠 대비 강성 확보가 힘들긴 하죠ㅠㅠ
    평소 궁금했던건데 실험 감사합니다😄

    • @user-cf7sj3up5h
      @user-cf7sj3up5h 9 개월 전 +1

      그것뿐아니라 연비면에서도 ...

    • @truth1472
      @truth1472 9 개월 전

      가벼운 휠이 승차감도 좋답니다.

    • @user-wi8eb8bv3d
      @user-wi8eb8bv3d 9 개월 전

      현가하 질량 저하로 바운딩시 바퀴가 공중에 떠있는 시간이 짧아져 로드 홀딩이 좋아지는 점도 있습니다.

    • @ilihanmansiz
      @ilihanmansiz 9 개월 전 +2

      ​@@user-wi8eb8bv3d 낙하시간과 질량은 무관합니다. 공기저항은 유의미하지만요..
      진공상태에서 깃털과 쇠공 낙하실험을 참고하셔요

    • @cinismile
      @cinismile 9 개월 전 +6

      @@ilihanmansiz 현가하 질량은 낙하와 상관있는게 아니라 서스펜션에서 받는 상하 운동 중 아래로 복원할 때 영향을 미치는 질량을 말합니다.
      같은 스프링에 깃털을 달고 위아래로 흔드는 것과 쇠공을 달고 위아래로 흔들었을 때 어느 것이 더 빠르게 복원되는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user-no2sm5bn3s
    @user-no2sm5bn3s 9 개월 전 +3

    튜닝의 끝판왕은 순정이라는것을 알았다

  • @laziko2
    @laziko2 9 개월 전

    중간 중간에 무서워하는 표현이 이 영상의 킬포입니다 ㅎㅎㅎㅎ

  • @Song-eb7nz
    @Song-eb7nz 9 개월 전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자동차에 호기심 천국과 같은 프로그램 느낌으로 비교하고 실험해 주시니 정말 재미지네요.
    요즘 말들이 많은 "으르렁 터보" 라는 제품 좀 실험해 주세요. 이 제품은 믿을 만한지.... 궁금 합니다

  • @user-gh9yw5uz4o
    @user-gh9yw5uz4o 9 개월 전 +29

    프레스기에 넣어서 누르는 실험을 하면 정품휠과 카피휠의 차이가 보이지 않을까요?

  • @demian8697
    @demian8697 9 개월 전 +5

    폼 찾지말고, 순정 휠 끼워야겠습니다.

  • @korellas
    @korellas 9 개월 전 +1

    순정은 두꺼운만큼 강하고 무겁죠..
    현실적으로 포트홀같은데 고속으로 박는거면 좀 더 통제되고 좋았을텐데 떨어뜨리는건 조금 아쉽긴 하네요

  • @user-my5bn1yt1r
    @user-my5bn1yt1r 9 개월 전 +1

    그냥 압착프레스기계로 눌러봤을때 각각 몇압력으로 휠이 파손되는지 측정하는게 좀더 정확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듭니다! 영상자봤습니다.

  • @Asjung41
    @Asjung41 9 개월 전 +6

    저도 현재는 일본 정품 휠을 쓰고있지만 대만산, 중국산 플로포밍 방식 휠은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3년정도 플로포밍 카피휠을 사용했었는데 긁힘은 어쩔수없이 있었지만 포트홀을 꽤 자주 밝았지만 크랙이나 휜곳은 전혀 없었습니다.
    단 주조 방식의 카피휠은 굉장히 위험하다고 합니다.

    • @user-gy4be8qg5d
      @user-gy4be8qg5d 개월 전

      국산휠이 세계 정상급인데 아직도 일제니 뭐니 하나요? 국산휠이 독일차에도 납품되고 있습니다..제발 좀 카더라믿지말고 공부좀 합시다..

    • @Asjung41
      @Asjung41 개월 전

      @@user-gy4be8qg5d 뭔 그지같은 관련도 없는 개소리를 시전하시네요

  • @user-ex5gs7bz2i
    @user-ex5gs7bz2i 9 개월 전 +5

    요즘 오히려 중국 알루미늄이 더 신뢰가 가고있는게 중국은 일정하게 경도가 HRB 74~76 유지되게 나오고
    국내에서는 같은 Lot 인데도 불구하고 HRB 59~79 랜덤뽑기마냥 나옵니다.
    Q.C 입장에서는 제품 경도에 따라 들어가는 부속품이 오락가락이기에 국내제품은 전수검사하며 경도에 따라 부품을 따로 쓰기에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ㅠ

  • @sil4591
    @sil4591 9 개월 전

    열정에 구독 박습니다

  • @user-uo8mr6kw8v
    @user-uo8mr6kw8v 9 개월 전

    와~ 대단 합니다

  • @yonghee1213
    @yonghee1213 9 개월 전 +7

    카피 휠이 예전과 틀리게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졌죠

  • @darjeeling430
    @darjeeling430 9 개월 전 +16

    요즘 흔히말하는 카피휠이라는것도 정품휠을 생산했었던 업체에서 만드는경우도 있다보니 예전처럼 마냥 나쁘지는 않더라구요

    • @SK_RAISON
      @SK_RAISON 9 개월 전

      실제로 정품휠 만드는 하청쪽에서 기술은 거의 똑같이 쓰고,이름이랑 디자인만 봐꿔서 만드는 휠 업체도 있으니까요 ㅎㅎ

  • @sangminlee3677
    @sangminlee3677 9 개월 전

    똑같은 높이라도 떨어질때 어디가 먼지 닿느냐에 휠마다 차이가 있어 평균으로 따지기엔 약간 무리가 있는 실험으로 보임 그래도 높은데서
    위험을 무릅쓰고 영상만드느라 수고하셨어요.

  • @kjh6469
    @kjh6469 9 개월 전 +8

    사제휠은 쉽게 뭉그러지거나 금가버리는 걸로 알았습니다. 저도 편견이 있었는데 현실이 많이 바꼈네요. 진짜 싸구려 휠 아닌 이상 사용하는데 지장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사제로 인치업다운보단 순정을 쓰는 게 백번 좋다고 추천하고 싶네요. 자연스럽고 믿을 수 있으니까요.

    • @user-bm4do8rn1f
      @user-bm4do8rn1f 8 개월 전

      이렇게 결론이 나도록 영상이 나가면 영상제작자가 결코 바란대로는 아닐겁니다.
      휠은 평소에 잘 굴러가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는 아무리 짝퉁이라도 전혀 문제가 될것이 없습니다.
      휠이 문제가 되는것은 노면의 강한충격, 가장자리 경계석, 홈파인 부분등에 강한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원형을 유지하는가를 살펴봐야 합니다.
      원형을 유지해 주지 않는다면 핸들이 급격하게 휠 파손된 방향으로 꺾이게 되고, 조향이 불가능하여 불의의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은 본영상의 줄거리 보다는 영상의 끝부분에 프레스로 압력을 가했을때 깨지는 휠과 회전하면서 휠의 살대들이 모두 부셔져 나가서 휠역할을 전혀 할수없는 영상에 주목해야 할것 같습니다.

  • @MG-dc9vy
    @MG-dc9vy 9 개월 전 +4

    역시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이 ..

  • @user-qj9ce4zf7t
    @user-qj9ce4zf7t 9 개월 전

    픽플님 보이는 인간미가 솔직하시네요. 전 씨x 실험이고 뭐고 무섭다 내려갈랜다 할거 같은데... ㅋㅋㅋㅋㅋ

  • @joddor1
    @joddor1 9 개월 전

    형 지렸지?

  • @yunjonglee5621
    @yunjonglee5621 9 개월 전 +4

    중꿔산도 요즘은 어느정도 수준에 올라왔습니다.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등 백색가전 같은경우도 기술이 상향평준화 되서 꽤 쓸만하게 만듭니다

    • @user-if5oy1xf8h
      @user-if5oy1xf8h 9 개월 전 +1

      그건 니가 중국산이라서 중국 제품을 쓰는입장이니깐 그러치ㅋㅋ 죄다 중국제품 터지기만 오지라게 잘터지더만ㅋㅋ

  • @-.-6880
    @-.-6880 9 개월 전 +3

    튜닝의 끝은 순정

  • @user-cm3zs7qz6l
    @user-cm3zs7qz6l 9 개월 전

    오늘의 결론 순정이 짱이다!

  • @user-sl5hl3xs5y
    @user-sl5hl3xs5y 8 개월 전

    우와 정말 위험한 실험입니다.
    사다리차 위에서 흔들거릴텐데~~

  • @user-ct8em6xv5u
    @user-ct8em6xv5u 9 개월 전 +17

    사제,짝퉁휠이 잘깨진다는 설은 이미 예전 이야기죠. 그만큼 주조랑 기술이 발전하고 그만큼 성장하는 카피휠 업체도 많았으며, 대다수의 짝퉁휠 만드는 업체들은 다 죽어버리고 생존 할만한 녀석들만 남았으니 무엇보다 정품휠 제조회사들은 더이상 개발할 필요가 없으니 휠 제조 기술은 따라올데로 따라왔다고 보심 됩니다.

    • @user-ji5ok1do2g
      @user-ji5ok1do2g 9 개월 전 +2

      그렇게 잘나가던 회사들도 가격과 품질에선 거진 중국에 무릎을 꿇고 사라지고 있는중이죠.. 중국도 무시못할 수준까지 온건 사실입니다.

    • @RICKYMEELY
      @RICKYMEELY 9 개월 전

      자전거 휠셋도 예전엔 중국산이 생존에 좀 불안해도 싼맛에 썼는데, 요즘은 300만원~1천만원짜리 상급 자전거 카본휠셋도 중국브랜드가 전세계를 주름잡고 있습니다.
      이게 한 분야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분야에 걸친 문제이고 한국산은 이제 반도체나 몇 종류 뿐 앞섰지만 생필품들은 거의 중국산 기술력이 너무도 비약적으로 발전해버렸습니다.
      중국산 스마트폰들 보면 더 이상 삼성과 기술력 차이가 없고 오히려 앞서가는 분야도 보입니다.

    • @user-ff2nl8sz5l
      @user-ff2nl8sz5l 9 개월 전 +1

      거이다 먹었죠 반도체 뺴고

    • @user-cf7sj3up5h
      @user-cf7sj3up5h 9 개월 전 +5

      @@user-ji5ok1do2g 그건아님 단지 유명브랜드들이 중국에 공장차렸다가 기술 장비 다 뺏겨서일뿐이지.
      소재공학적인면에서 봤을때 중국의 재료들 밀도가 너무 후짐 그걸 커버치는게 단조일뿐임.

    • @user-cf7sj3up5h
      @user-cf7sj3up5h 9 개월 전

      @@RICKYMEELY 앞서가는분야어디요? 특허도없는 중국 너무 빨지맙시다 갸들은 다 배껴다가 내수에다만 팔아도 이득이라 그런겁니다. 그걸 거스르는 무역상들이 중국내수품들 들여와서 파니까 중국산이퍼지는거고.

  • @pubscherr
    @pubscherr 9 개월 전 +7

    요세는 카피휠도 QC좋아지고 경량 하이브리드 단조 적용한 휠 많습니다. 시장이 10년전이랑 완전 틀립니다. 대만산 추천합니다.
    순정휠 강성 정말 좋습니다. 정품휠도 엔케,SSR 등등 다 써보니 깨지진 않는데 휘어서 고생한 기억이 있네요.

  • @user-ev4ot9ep7g
    @user-ev4ot9ep7g 9 개월 전

    튜닝의끝은 순정이란걸 아주잘보여주는영상

  • @bgshin2879
    @bgshin2879 9 개월 전 +11

    전 알루미늄 트레이더 입장에서…
    알루미늄은 수많은 알로이들이 존재하며 다양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9xxxx (9천 시리즈, 우주 항공용) 를 제외한 제품들의 가격차이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특히 휠 제작에는 A3xx (알로이 300 시리즈)를 주로 사용하는데, 보통은 가공 전 후 냉처리를 거쳐야 하는데 이게 시간과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이 처리는 강성의 균질성을 위한 것 으로 지금같은 여름뿐 아니라 특히 겨울에 충격받을시 깨지는 현상을 반영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시는 부분이…. 알루미늄 휠 제작시 알루미늄 원통을 깍아서 제작합니다. 무겁다고 재료가 더 많이 들어가는게 아니라 하자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고, 스포크가 가늘고 갯수가 많을수록 기술력이 넘치고 가공시간이 많이 들어가서 비쌉니다. 특히, 보통은 가벼워 지면서 연비증가 효과를 기대 하게 되면서 고성능 휠들은 대부분 무게를 줄이기 위해 이런 구조를 사용 합니다.

    • @sachulza
      @sachulza 9 개월 전 +1

      알루미늄 휠이 주조가 아니라 원통 스택을 깎아서 만드나요? 어떤 브랜드인지 알 수 있을까요?

    • @user-nl9kr3dx5x
      @user-nl9kr3dx5x 9 개월 전

      @@sachulza 대표적인 회사 레이즈 T37 이회사는 몇가지 기법이 있는데 공개 안함 보센휠 은 주로 윗분말처럼 그렇게 만듬 저가형은 주조로도 만듬

  • @Etube-Op
    @Etube-Op 9 개월 전 +3

    요즘 카피휠 퀄리티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일단 국내 카피휠의 90%가 중국산이고 예전에 비해 강도도 비약적으로 좋아져서 정품이랑 드라마틱한 차이가 나지 않아요. 거기다 타이어까지 끼면 더 차이 없어집니다.

  • @babayeti
    @babayeti 9 개월 전

    낙하충격시험기라고 있는데, 이걸로 3개 각각에 같은 위치에 충격을 주는 시험도 좋을 것 같아요.

  • @jiyongkim4513
    @jiyongkim4513 9 개월 전

    휠은 충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구르는 상태에서 스트레스를 스포크마다 균일하게 받게 하여 유지하는게 노하우죠,

  • @user-ff1lj2uk1h
    @user-ff1lj2uk1h 9 개월 전 +3

    각 자동차 마다 기름 가득넣고 공회전 시키면 몇시간 걸리는지 실험해주세요!!

  • @user-td2pv5oj9w
    @user-td2pv5oj9w 9 개월 전 +5

    순정휠이랑 사제정품 이 재질이 달르다는걸 알려주셨음 더 좋았겠네요
    예를 들어 단조 인지 주조 인지 스틸인지 알루미늄인지 도 설명있었음좋았겠어요
    스포크 두껍냐 얇냐 에 따라 다르기도 하잖아요

    • @yeon-joonkim7438
      @yeon-joonkim7438 9 개월 전 +5

      당연히 둘 다 알루미늄이고요 스틸이랑 알루미늄은 그냥 생긴게 다릅니다.
      스틸로는 저런 형상 못 만들어요

    • @ninety-one0409
      @ninety-one0409 9 개월 전 +1

      그런 채널 아닙니다. 그건 다른 채널 가셔서 확인하세요.

    • @user-ye8uv3ey8b
      @user-ye8uv3ey8b 9 개월 전

      카피휠 정품휠 둘다 알미늄이고 공법또한 플로우포밍으로 동일합니다.

    • @Rescued_Brother_Cat_Simba_Mink
      @Rescued_Brother_Cat_Simba_Mink 9 개월 전

      저기요 스틸휠은 그냥 깡통 옵션에서 달아주고요
      그것도 국내차량에서나 들어갑니다
      수입차량은 깡통 옵샨이라도 스틸휠을 안쓰는 추세입니다
      알미늄 휠인데 인고트 함량부터 그외 부가적인
      합성물에 따라 강도는 달라지고요
      또한 단조 휠은 다량 생산에 맞지 않아서
      대체적으로 주조 휠입니다
      순정 차량들은 대부분이 저압주조 방식의 알미늄 휠입니다
      이상 H사 근무자

    • @user-td2pv5oj9w
      @user-td2pv5oj9w 9 개월 전

      @@yeon-joonkim7438 제가 댓글을 잘못 달았네요 예를 들어 를 앞에 빼놓고 썻네요

  • @yune.0000
    @yune.0000 9 개월 전 +1

    결과적으로 의도와는 다르게 순정 휠 접대 실험이 되어버렸네요ㅋㅋㅋㅋ 드레스업이고 뭐고 진짜 다 필요없고 순정 휠이 최고구나 싶습니다ㅋㅋ